greem-infor의 등록된 링크

 greem-info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 봄나물 BEST 5 [내부링크]

봄철 졸리고 나른해지는 춘곤증 증상을 이겨내기 위해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요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춘곤증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봄나물 BEST 5를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 봄나물 BEST 5 1. 냉이 나른하고 이유 없이 졸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춘곤증에 좋은 봄나물로 냉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춘곤증은 봄철 날씨 변화와 늘어난 활동량에 신체 리듬이 무너질 때 나타나는데 이때에는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겨울보다 더 많이 필요합니다 냉이에 함유된 비타민, 무기질은 춘곤증으로 나른하고 피로해진 몸을 회복시키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냉이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칼륨이 장 내벽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 정보 꿀팁] - 제철 봄..

춘곤증 원인 증상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춘곤증 원인 증상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봄철 춘곤증으로 피곤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래 포스팅에서 춘곤증 원인 증상을 알아보고 예방법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춘곤증 원인 봄철 따뜻해진 날씨로 겨울보다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더 많이 필요해집니다 그러나 늘어난 활동량 대비 영양분이 부족하게 되면 영양 불균형으로 춘곤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봄이 되면서 겨울 동안 긴장했던 근육이 이완되고 낮은 길어지고 밤은 짧아지면서 수면 시간이 짧아지는 것도 춘곤증의 원인입니다 춘곤증 증상 춘곤증 증상은 충분히 잠을 자도 계속 피로감이 있고 이유 없이 졸음이 쏟아지고 업무를 볼 때 집중력이 저하되거나 무기력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밖에도 두통, 소화불량, 불면..

봄나물 두릅 제철 효능 보관법 총정리 [내부링크]

봄나물 두릅 제철 효능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릅은 특유의 맛과 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고급 나물로 여러 가지 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두릅 종류 두릅은 메마른 땅에서 잘 자라는 다년생 식물로 참두릅, 개두릅, 땅두릅 3가지로 분류됩니다 참두릅은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두릅으로 두릅나무에서 자란 새순을 말합니다 주로 강원도에서 재배하며 참두릅은 잔가시가 있어 손질 시 조심해야 합니다 개두릅은 음나무(엄나무)에서 자란 새순으로 참두릅보다 줄기가 더 가늘고 길며 입이 진하고 윤기가 나며 향이 진하고 더 쌉싸름한 맛이 납니다 땅두릅은 강원도, 충청북도에서 재배하며 땅속에서 자라는 순으로 참두릅과 비교해 잔가시가 없고 속이 비어 덜 단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제철 봄나물 냉이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철 봄나물 냉이는 생명력이 강해 어디에서도 잘 자라고 맛과 향이 좋아 가장 많이 찾는 봄나물 중 하나입니다 제철을 맞은 냉이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 냉이의 원산지는 유럽으로 샐러드나 음식의 향을 내는 허브로 사용되지만 주로 약용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약용으로도 쓰이고 맛과 향이 좋아 국, 전,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냉이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채소로 이른 봄 야생에서 자란 냉이의 향이 가장 좋으며 냉이의 연 생산량의 70% 이상이 3월에 출하됩니다 피로회복, 춘곤증 예방 봄에는 겨울보다 활동량이 많아져 비타민이 부족합니다 봄에 더 나른하고 피곤해지는 이유도 비타민 부족이 원인입니다 냉이에 풍부히 함유된 비타민..

눈에 좋은 음식 BEST 7 알아보기 [내부링크]

눈에 좋은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피로한 눈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음식을 안내해 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눈에 좋은 음식 BEST 7 1. 메리골드차 메리골드는 시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루테인, 지아잔틴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메리골드에 풍부한 루테인 성분은 노화로 인해 감소되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황반변성으로 인한 시력저하에 효과적입니다 메리골드는 주로 차로 많이 마시는데 뜨거운 물 한 컵에 메리골드 2~3g을 넣어 우려내 마시면 좋습니다 특히, 루테인은 체내 합성이 되지 않아 루테인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야 합니다 2. 시금치 진한 녹색 잎 채소에 함유된 총 카로티노이드 성분 중 대략 15%~45% 정도가 루테인 성분입니다 시금치의 루테인 함량..

루테인 효능 및 부작용 권장섭취량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루테인에 대해서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눈영양제로 알려진 루테인의 효능과 부작용 등 루테인의 모든 것을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루테인이란? 루테인이란 체내의 망막 중 사물의 명암, 색, 형태를 알아보는 시세포가 밀집되어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을 구성하는 물질입니다 루테인은 광합성을 돕고 세포 손상을 예방해 시력을 강화해 주는 항산화 물질의 식물 색소입니다 25세 이후로 감소하기 시작하여 노년기에는 절반 이하로 줄어드는데 루테인이 부족하면 황반변성 등의 노인성 질환이 나타납니다 루테인 부족으로 발생하는 황반변성은 고령자, 흡연자,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자,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여성 질유산균 효과 및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같은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여성 질환 질염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질염으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질유산균의 효과와 부작용을 살펴보고 효과 좋은 질유산균 고르는 법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질염 발생 원인 질이 건강하려면 질 속 유익균인 락토바실러스가 전체 균의 90~95%를 차지해야 합니다 락토바실러스는 젖산을 생성하여 질 내부를 약산성 상태로 유지해 외부의 유해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면역력 저하, 항생제 사용, 과도한 질 세정 등의 다양한 이유로 락토바실러스의 개체수가 감소하면 질 내부의 산도 유지가 어려워 질염에 걸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질유산균의 5가지 효과 질유산균이란 기능성 원료인 리스펙타 ,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여성 유산균 영양제로 장과 질건..

좋은 유산균 고르는 법 : 하루 권장량,먹는시간 정리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장건강을 위한 필수템은 단연 '유산균'입니다 우리 몸 전체의 건강과 밀접한 장건강을 위해 미리 알아두어야 할 '좋은 유산균 고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유산균이란? 유산균은 살아있는 미생물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면 건강에 이로운 세균으로 음식뿐 아니라 우리 몸 소화기관 여러 곳에 살고 있으며 장에 특히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유산균 종류 프로바이오틱스 (Probiotics)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균으로 장 안에서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하는 유익균을 총칭합니다 유산균이 유익균을 대표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다른 균도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이 밝혀져 프로바이오틱스라는 포괄적인 이름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부르는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로 특별히 구분하지 않..

오메가3 많은 음식 BEST 7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영양제 대신 음식으로 오메가3를 보충하려면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할까요? 오메가3가 많은 음식을 안내해 드릴 테니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메가3 많은 음식 BEST 7 1. 고등어 등푸른 생선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영양소는 풍부해 한국인의 밥상에 자주 오르는 생선입니다 고등어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인 EPA, DHA 성분은 두뇌 건강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고등어 100g당 오메가3 함유량은 5,134mg입니다 2. 연어 연어에 함유된 오메가3는 동맥경화, 피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 외에도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염증 수치를 낮추고, 피로해소, 빈혈 예방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어 100g당 오..

'탈모 영양제' 비오틴 많은 음식 BEST 7 [내부링크]

모발과 피부 건강에 좋은 비오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비오틴이 많은 음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오틴 많은 음식 BEST 7 1 .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 1개에는 10 mcg의 비오틴이 들어 있는데 이것은 대략 건강한 성인 권장량의 30% 정도에 해당되는 양입니다 주의할 점은 익히지 않은 계란 흰자에는 비오틴 흡수를 막는 단백질 성분인 아비딘 (avidin)이 들어있어 노른자만 별도로 익혀서 섭취하도록 합니다 계란에는 비오틴 외에도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단백질 식품으로 일상에서 편하게 섭취가 가능해 더 고마운 음식입니다 계란 피로 회복에 효능? 하루 섭취량ㅣ주의사항 2 . 간 익힌 소의 간 75g에는 성인 하루 권장량에 해당하는 31 ..

'탈모 비타민'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 하루 섭취량 정리 [내부링크]

비오틴은 탈모 비타민이라 불릴 정도로 모발에 좋다고 합니다 모발 외에도 다양한 효능으로 요즘 관심이 높은 비오틴의 숨겨진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오틴이란? 비오틴이라는 이름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말로 생명, 생존이라는 뜻입니다 비오틴은 음식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비타민 B군으로 비타민 7, 비타민 8, 코엔자임 R로도 불리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뇌, 눈, 머리카락, 피부, 손톱, 간 건강에 필수적인 비오틴은 우리 신체의 모든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비오틴(Biotin) 효능 BEST 5 탈모 예방 비오틴은 모발과 모낭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생성을 도와 모발의 강도를 높이고 조직 생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모근파괴 물질을 막아 두피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손톱 갈라짐 원인과 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평상시와 비교해 갑자기 손톱이 갈라지고 부서진다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몸의 건강 지표인 손톱이 갈라지는 원인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예방법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손톱 갈라짐의 원인 단백질 부족 신호 손톱을 구성하는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이 부족하면 갈라짐 증상이 나타납니다. 케라틴은 손톱 밖에서 수분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데 부족해지면 갈라짐 증상이나 탈모가 더 쉽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고기, 달걀, 우유와 같은 질 좋은 단백질 음식을 통해 보충하고 예방해야 합니다 비오틴 부족 수용성 비타민B군인 비오틴이 부족해도 손톱 갈라짐의 원인이 됩니다. 비오틴은 3대 영양소의 신진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며 손톱과 머리카락의 영양에 중요한 성분입니다 비오틴이 풍부한 토마..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ㅣ의심증상, 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한 해에 대략 70만 명의 대상포진 환자가 발생합니다. 특히 환절기 면역력이 떨어질 때 더 조심해야 하는데요.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선 건강한 생활습관과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미리 예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의심 증상 대상포진의 대표적인 증상은 피부 발진과 극심한 통증입니다. 피부 발진은 바이러스가 침투한 신경을 따라 붉은 띠처럼 나타납니다. 가슴에 주로 나타나지만 팔, 다리, 얼굴, 머리 등 다양한 부위에서 나타납니다. 발진이 생긴 부위에 바늘로 쿡쿡 찌르듯 아프고 쓰라리거나 따갑기도 합니다. 극심한 통증과 함께 감각이상, 오한, 발열이 동반되어 온몸이 쑤시고 몸살..

비타민D 효능과 결핍증상ㅣ하루섭취량, 예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한국인 90%가 부족한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피부로 합성되는데 일조량이 줄어드는 겨울엔 특히 더 비타민D가 충분히 생성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요? 오늘은 비타민 결핍 시 나타나는 증상과 효능을 알아보고 올바른 예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비타민D 효능 5가지 뼈와 치아 건강 비타민D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비타민D는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돕고 뼈의 형성을 촉진시켜 뼈 건강에 크게 기여합니다. 비타민D는 치아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영양소로 잇몸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세균이 잇몸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 잇몸을 튼튼하게 하고 잇몸 뼈가 흡수되어 상실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또한 염증 세포를 억제하여 염증반응을 최소화합니..

아르기닌 많은 음식 BEST 5ㅣ피로회복 효능 [내부링크]

아르기닌이 많은 음식을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아르기닌의 피로회복 효과와 어떤 음식에 아르기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지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르기닌 피로회복 효능 단백질의 일종인 아르기닌은 오르니틴, 시트룰린 순서로 순환되며 체내의 독성을 제거합니다. 우리 몸에 전반적인 영양물질 전달 및 노폐물 제거에 좋은 영향을 주어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운동 후 몸에서 발생하는 암모니아, 젖산, 지방산 등이 노폐물을 감소시켜 피로도를 낮춰줍니다. 따라서 운동 30분 전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것은 근육통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아르기닌 섭취 후 생성되는 오르니틴은 성장호르몬 수치를 2배 이상 증가시킵니다. 성장호르몬이 증가하면 낮에는 우리 몸에 활력을 주어 피로도를 낮춰..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바로 알기 [내부링크]

최근 아르기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녀 모두에게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더욱 그러한데요. 그러나 아르기닌 복용과 관련하여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아르기닌의 숨겨진 효능과 부작용,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르기닌 아르기닌은 모든 생물체에 존재하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만 충분량을 충족시키려면 외부 섭취를 권장하는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형성하고 신체 조직의 성장과 기능에 필요하며 에너지원으로 중요한 물질입니다. 아르기닌 7가지 효능 1. 고혈압 낮추고 혈류 개선에 효과적 아르기닌은 산화질소를 생산하는 역할을 합니다. 산화질소가 생성되면 혈관 내 근육이 이완되어 혈관이 넓어지고 혈류와 순환이 개선되어 혈압이 낮아집니다. 아르기닌 섭취는 고혈압..

오메가3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고르는법 [내부링크]

오메가3은 다중 불포화지방의 일종으로 '건강한 지방'이라 합니다. 눈, 두뇌, 혈관 건강에 고루 도움을 주어 꾸준히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오메가3의 효능과 섭취 시 꼭 지켜야 할 주의사항, 최상의 효과를 내는 복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메가3 효능 BEST 6 혈중 중성 지방 감소 오메가3의 대표적인 구성 성분인 EPA는 지방의 생성을 저해하고 지방의 분해를 도와주어 혈액 중에 중성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을 하루 4g 섭취했을 때 중성지방의 수치가 25~30% 감소했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 개선 혈관 내에서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고 혈액이 불필요하게 응고되지 않게 하여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런 작용을 통해 혈압을 낮추고 심장 질환 위험을 감..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건강 음식 [내부링크]

바쁜 일상에 아침을 제대로 챙겨 먹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아침을 거르면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지고, 뇌활동도 떨어져 지적 활동이 둔해집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통해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1. 미온수 자는 동안 부족해진 수분 보충에 미온수가 좋습니다. 먼저 입안을 헹구고 미온수를 천천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한 잔의 물은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고 위벽을 보호해 줍니다. 혈액 순환과 장활동에도 좋아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사과 사과를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이유는 바로 구연산 때문입니다. 사과에 함유된 구연산은 위벽에 있는 세포들을 활성화시키고 재생시켜서 위를 튼튼하게 만들고 내장의 나쁜..

감기에 좋은 음식 7가지 ㅣ 감기 빨리 낫는 법 [내부링크]

감기에 걸리면 가벼운 증상이라도 평소처럼 생활하기 힘들어집니다. 코막힘, 인후통, 기침, 가래, 몸살 등의 감기, 독감 증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 정보와 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 7가지 1. 콩나물국 콩나물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 감기를 잘 다루는데 효과적입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C와 아스파라긴산, 섬유소도 풍부해 감기로 떨어진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감기에 걸리면 뜨끈한 국물을 먹는 것이 좋은데 뜨거운 김이 인후통 완화와 코를 뚫어 주고 콧물을 원활히 배출하도록 돕습니다. 2. 뭇국 무에는 비타민C와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보혈 작용으로 세포를 활기 있게 해 피로로 인한 감기에 효과가 좋습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BEST 5 [내부링크]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찾고 계신가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정보가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피로회복 음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굴 굴은 피로 물질인 젖산의 증가를 막아주는 타우린 성분이 우수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해산물입니다. 굴의 깊은 맛을 만드는 글리코겐은 빠르게 에너지로 변하는 특성이 있는데 이것은 간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서 숙취해소에 좋고 피로회복과 체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 링크 - 2022.12.31 - [24시 건강 라이프] - 겨울이 제철! 굴의 효능과 부작용 )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 피로회복 효과 비타민C가 부족할 경우 피로, 우울감, 무력감 등이 생기므로 일상에서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경우 비타민C를 ..

계란 피로 회복에 효능? 하루 섭취량ㅣ주의사항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민 한 사람이 섭취하는 연간 계란 양은 평균 260여 개, 거의 3일에 2개를 먹는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영양분도 풍부해 활용도가 높은 계란, 우리가 몰랐던 계란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란의 유익한 효능ㅣ계란 하루 섭취량 1)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줍니다 계란에는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D, 아연 등의 5대 영양소가 풍부히 들어있고 계란 흰자에 들어있는 리소자임은 면역력 향상에 좋은 성분입니다. 면역억제제 역할을 하는 셀레늄도 계란에 풍부합니다. 셀레늄의 항염증 효과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에너지를 생성시켜 줍니다 계란에는 하루 섭취량의 15%에 해당하는 비타민 B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2는 체내 유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신체의 당..

하루 사과 1개의 효능 8가지 , 고르는법 [내부링크]

미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과를 매일 1개씩 4주간 먹었을 때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40%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사과 1개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속담도 있듯이 사과에는 약이 되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사과의 유익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좋은 사과 고르는법, 주의사항도 살펴보겠습니다. 사과의 유익한 효능 8가지 1.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1개의 사과를 4주간 매일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40%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의 펙틴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흡수를 차단하고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활성산소의 세포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매일 아침 사과 1개씩을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여 심장 질환 예방과 뇌졸중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종합 영양제' 꿀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꿀은 고대 그리스에서 '신들의 식량'이라 불렸을 정도로 귀한 식품입니다. 그만큼 여러 가지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겨울철 종합 영양제라 불리는 꿀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침, 인후통 증상 완화 꿀은 기침, 인후통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기침이 나고 목이 따끔거릴 때 꿀을 따뜻한 물에 2~3 티스푼 섞어 마시면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호흡기 감염에 맞서는 항생제 성분이 기관지의 염증을 가라앉게 해 기침의 증상과 빈도를 완화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꿀은 천연 소염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폐까지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로 회복 효과 꿀은 성질이 따뜻해 전신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하루에 1 티스푼 정도의 ..

딸기 제철은 언제? 딸기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서 딸기가 한창 나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최근 많이 인식하고 있는 딸기의 제철은 1월~5월까지입니다. 그러나 자연의 섭리가 정해준 딸기의 제철은 4월~7월까지라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딸기가 겨울철 과일이 된 걸까요? 그 이유와 겨울철 딸기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딸기가 겨울에 나온 이유 1970년대까지 대부분의 농가가 노지 재배로 봄에서 초여름까지 딸기를 수확했습니다. 그러나 저온성 작물인 딸기는 더운 날씨엔 과육이 쉽게 상하고 무르는 특성이 있습니다. 하우스로 딸기를 재배하게 되면 온도, 습도, 일조량이 일정하게 조절돼 맛도 좋아지고 과육도 단단해져 유통에도 유리하다고 합니다. 상품의 질이 올라가면서 더 높은 가격을 받게 되어 많은 농가에서 하우스 딸기로 재배하게 된 ..

부모급여 신청방법?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 1월부터 출산 후 양육 부담을 덜어드리고 경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모 급여를 지원합니다. 부모 급여는 양육 돌봄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0세~1세 영아를 둔 부모에게 매달 양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내년까지 최대 100만 원으로 지원이 확대되는 부모 급여 신청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부모 급여 지원 대상자 부모 급여는 22년 출생아부터 적용됩니다.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만 2세 미만의 아동에 대해 지원합니다. 2023년에 만 0세(0~11개월)가 되는 아동이라면 해당 개월 수에 맞춰 부모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 1세의 경우 기존 영아수당 지급계획과 동일하게 2022년 출생아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부모급여 지원금액 1월 25일부터 만 0세 아동은 월7..

겨울이 제철! 굴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굴은 날이 추워지는 11월 말부터 다음 해 1월 말까지가 제철입니다. 이 시기에 굴은 새하얀 살이 꽉 차 있고 고소함이 가득 차 맛이 좋습니다. 영양가가 풍부해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건강 증진 측면에서 어떤 효능이 있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피로 해소 굴은 피로 물질인 젖산의 증가를 막아주는 타우린 성분이 우수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해산물입니다. 굴의 깊은 맛을 만드는 글리코겐은 빠르게 에너지로 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간 기능을 높여주는데 탁월하여 숙취 해소에 좋고 피로 해소와 체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불면증 및 불안 해소에 탁월 마그네슘이나 아연이 부족하면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지거나 우울한 상태가 되기도 하는데 굴에는 마그네슘,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