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mmind의 등록된 링크

 greemmin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라식스 정, 모르고 먹으면 잠 못자요! [내부링크]

라식스 정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라식스 정은 고혈압 치료제로 알려진 약입니다. 과연 어떻게 혈압을 조절 할 수 있는 것일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라식스 정에 대해 꼭 알아야 하는 것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라식스 정을 모르고 먹으면 잠을 못 자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고혈압에 좋은 영양제는 무엇이 있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라식스 정은 어떤 약인가요? 라식스 정은 푸르세미드(furosemide)가 주성분으로 고혈압 치료제입니다. 라식스 정은 루프 이뇨제(Loop diuretics) 또는 고리 이뇨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뇨 작용을 통해 소변량을 늘려, 체액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즉, 체액량이 줄어 혈압을 낮추는 약이 바로 라식스 정입니다. 또한 부종과 같이 몸이 부었을 때, 붓기..

인데놀 정 10mg, 아직도 진정제라고 생각하나요? [내부링크]

중요한 시험, 면접, 발표를 앞두고 있나요? 너무 긴장되어 잠도 못 잘 정도인가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너무 긴장이 될 때 복용할 수 있는 인데놀 정 10m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인데놀 정이 진정제로 쓰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진정제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추가로 불안할 때 복용하면 좋은 영양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들어가기에 앞서 인데놀 정 10mg에 포함된 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데놀의 10mg에 포함된 성분은 100% 프로프라놀롤염산염입니다. 인데놀 정 10mg을 먹으면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데놀은 혈압을 떨어뜨리기 위해 만들어진 약입니다. 혈압은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와 연관이 있습니다. 그중 교감신경계는 혈압을 높이고, 심장박동수를 높입니다. 인데놀은..

우루사 100mg, 다들 피로회복제로만 생각하셨나요? [내부링크]

피곤하면 가장 많이 찾는 영양제는 무엇인가요? 바로 우루사입니다. 우루사도 용량에 따라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우루사 100mg부터 시작해서 300mg까지 다양한 용량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루사 100mg은 어디에 쓰이고,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제 조합은 무엇인지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들어가기에 앞서 우루사 100mg이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루사 100mg은 무엇인가요? 우루사는 UDCA(UrsoDeoxyCholic Acid)가 주성분으로 쓸개에서 분비되는 담즙산 중 하나입니다. 친수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담즙산의 핵심 성분입니다. 그렇다면 우루사 100mg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글루타치온과 더불어 우루사는, ..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무심코 지나가면 안 됩니다! [내부링크]

피임약을 복용하고 계시나요? 그런데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어떻게 하시나요? [하루 정도야 별문제 없겠지?]라는 생각하시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피임약의 주의사항도 이번 글에 담았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피임약을 복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피임약의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입니다. 두 호르몬은 자궁벽을 두껍게 하여 착상을 을 더욱더 잘되게 하는 호르몬입니다. 만약 시간이 흘러 두 호르몬의 농도가 낮아지면, 생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또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은 새로운 난자의 배란과 착상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피임약을 통해 두 가지 호르몬을 내 몸에서 일정하게 유지하면 어떻게 될까요? 결과적으로 생리..

고혈압 낮추는 방법 TOP 5 의외로 쉽습니다! [내부링크]

고혈압은 방치해두면 증상이 더욱더 나빠지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또한 국내에도 1300만명이 걸린 아주 흔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고혈압 낮추는 방법,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고혈압이 무엇인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에서 온몸으로 혈액을 보내려면, 높은 압력이 필요합니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혈관이 딱딱해지거나, 혈액량이 증가하면 혈관 벽에 가해지는 압력이 높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심장은 원활한 혈류 공급을 위해, 더 큰 힘으로 혈액을 쥐어 짜야 합니다. 이러한 상태를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 수치는 수축기 혈압 140 mmHg, 이완기 혈압 90 mmHg 이상일 때입니..

코골이 고치는 법 TOP 3 의외로 간단합니다! [내부링크]

코골이로 고민이 많으신가요? 본인뿐만 아니라 옆 사람까지 피해를 주는 코골이 고치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의외로 간단한 코골이 고치는 법 TOP 3를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코골이의 원인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코골이 소리의 원인은 코가 아니라 목입니다. 코골이를 하면 잠을 자면서 목 안을 넓히는 근육의 힘이 약해져, 목 안이 좁아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입천장이나, 목젖, 편도나 혀의 살들이 빨려 들어가 되는데요. 그 결과로 빨려 들어간 살들이 떨면서 나는 소리가 바로 코골이입니다. 코골이 원인 근육의 힘이 약해져, 공기가 좁은 공간을 지날 때 발생하는 목 안의 마찰음입니다. 그렇다면 왜 코골이 고치는 법을 알아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수면의 질 향상과 같이 ..

허리둘레 계산기, 어떤 건강정보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허리둘레 계산기를 사용해보셨나요? 본인의 정확한 허리둘레를 알고 있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허리둘레 계산기를 통해, 허리둘레에 숨어있는 건강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정확하게 허리둘레를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소개하겠습니다. 허리둘레 계산기를 통해 허리둘레 확인하기 허리둘레를 생각하면 가장 생각나는 것이 무엇인가요? 바로 바지 사이즈입니다. 여러분의 바지 사이즈는 몇인가요? 지금 당장 확인해보고 인치(Inch)로 나왔는지 아니면 cm로 나왔는지 확인해주세요 두 개의 단위를 환산하고 싶다면 아래의 허리둘레 계산기를 통해 변환해 주시길 바랍니다. 허리둘레 계산기 m cm mm inch mile => m cm mm inch mile 변환 허리둘레 계산기를 통해 측정하셨나요? 그런데, 안타깝지만 여..

자나팜 정 0.25mg 이건 알고 먹어야 안전합니다! [내부링크]

자나팜 정 0.25mg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과연 어떤 약일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자나팜 정 0.25mg에 대해, 꼭 알아야 하는 내용만 담았습니다. 만약 자나팜 정 0.25mg을 처방받는다면, 이번 글을 통해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나팜 정 0.25mg 어떤 약인가요? 자나팜 정 0.25mg은 벤조다이아제핀(Benzodiazepine)계열의 약으로, 성분은 알프라졸람(Alprazolam)입니다. 벤조다이아제핀 계열의 약물들은 진정 및 수면 약으로 넓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나팜 정 0.25mg은 진정 및 수면약으로, 불안장애 및 급성 불안 증상 완화를 위해 먹습니다. 즉, 우울증으로 인한 불안증세를 완화하기 위해 먹는 것입니다. 자나팜 정 0.25mg의 효과는 무엇인가요? 자나팜 정 ..

비만도 계산기 숫자 과연 진실일까요? [내부링크]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본인의 비만 정도를 확인해보셨나요? 그런데,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나온 숫자, 과연 건강함을 나타내는 척도가 맞을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숫자를 확인하고, 그것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들어가기에 앞서 본인의 비만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직접 숫자를 확인하길 바랍니다. 비만도 계산기 키(Cm): 몸무게: 계산하기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 저체중? 정상? 아니면 과체중이나 비만이 나왔나요? 아래의 그림은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나온 숫자를 통해 비만의 정도를 알아보는 표입니다. 비만도 계산기 결과값 18.5 미만 저체중 18.5~ 23 미만 정상체중 23~ 25 미만 과체중 25 초과 비만 그런데,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나온 이 ..

아기오과립 제대로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변비 때문에 속이 매우 불편하신가요? 변비약을 찾는데 어떤 것이 가장 안전한지 궁금하신가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집중해야 합니다. 안전하고 부작용도 적은 변비약인 아기오과립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분 만에 변비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변비의 원인과 근본적인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변비는 왜 발생할까요? 변비는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음식 섭취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수분 및 식이섬유 섭취 부족 그리고 장의 연동운동 부족 등도 변비의 원인입니다. 변비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근본적으로 변비를 해결하려면 대변을 밖으로 내보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변의를 느..

술 먹고 속 쓰릴 때, 가장 현실적인 해결 방법은? [내부링크]

과음으로 내일이 걱정인가요? 특히 술 먹고 속 쓰릴 때, 정말 많이 힘드시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술 먹고 속 쓰릴 때, 가장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30초 안에 숙취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하겠습니다. 술 먹고 속 쓰릴 때처럼 숙취는 왜 발생할까요? 숙취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으나, 가장 유력한 것은 바로 아세트알데히드입니다. 아래의 표는 음주 후 알코올을 해독하는 과정을 나타낸 것입니다. 그렇다면 술 먹고 속 쓰릴 때 해결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제산제입니다. 과연 어떤 제산제가 가장 효과가 좋을까요? 아래에 소개할 제산제는 처방전 없이 바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입니다. 술 먹고 속 쓰릴 때 해결방법 1. 겔포..

24시간 약국 쉽게 찾는 방법 알고계셨나요? [내부링크]

늦은 밤, 새벽 혹은 공휴일인데 약국 찾기 어렵다고요? 내 주변 24시간 약국 과연 어떻게 찾을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휴일이나, 늦은 밤에도 문을 연 24시간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24시간 약국에 못 갈 경우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24시간 약국 찾기 1. 휴일 지킴이 약국 휴일 지킴이 약국은 전국에 24시간 약국을 찾는데 효과적인 사이트입니다. 휴일 약국 지킴이에 접속 후 살고 있는 지역을 검색하면 됩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을 이용하면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하는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는 지역을 입력하면 24시간 약국 운영시간과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야에 운영하는 약국도 찾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약국 찾기 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 ..

마그밀정 '이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내부링크]

마그밀정 들어본 적 있나요? 병원에서 처방이 많이 나온 약 중 하나가 마그밀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그밀정의 효능과 용량, 주의사항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마그밀정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그밀정은 무엇인가요? 마그밀정은 수산화마그네슘이 주성분입니다. 단순하게 '마그네슘'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마그밀정 효능은 무엇이 있나요? 마그밀정 효능 1. 변비 개선 흡수되지 않은 마그네슘은 장에 모이게 됩니다. 삼투 현상에 의해 물도 함께 장으로 모입니다. 결과적으로 장의 배변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그밀정을 복용 후 30분에서 6시간 사이에 변을 볼 수 있습니다. 마그밀정 효능 2. 제산제 기능 마그네슘이 위산을 만나..

홍초 효능 요즘 뜨는 이유? [내부링크]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찾나요? 홍초는 그 자체로 먹어도 좋지만, 물에 희석해서 먹는다면, 편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홍초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끝으로 홍초를 간편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홍초란? 홍초는 발효식초의 하나입니다. 식초에 붉은색이 있는 복분자, 오디, 사과, 석류 등을 넣고 발효시킨 것입니다. 식초를 발효하면 초산, 구연산, 호박산과 같은 60여가지 유기산과 생리활성 물질, 그리고 풍부한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장기간 적당량을 꾸준하게 먹는다면, 우리 몸을 더욱더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홍초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홍초 효능 1. 피로회복 홍초..

'갓'성비 피부과 시술 TOP4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피부 고민이 많으신가요? 나이를 떠나 피부관리에 소홀하다면, 피부관리는 더욱더 어렵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갓'성비 피부과 시술 TOP4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를 통해서 마음도 얼굴도 꾸준히 젊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과 시술은 40대에 받는 것보단, 30대에 받는 것이 좋고, 20대 부터 관리한다면 더욱더 좋습니다. 과연 어떤 피부과 시술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갓'성비 피부과 시술 1. 리프팅 시술 피부 탄력이 줄어든다면, 피부 늘어짐 현상이 발생하여 더욱더 나이가 들어보입니다. 피부 단력이 줄어들면, 심부볼 쳐짐, 또렷했던 턱선의 처짐, 팔자주름 근처 살 처짐 현상 등이 있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피부의 탄력을 다시 올려주는 리프팅 시술이 필수입니다. (1) 리프팅 시술의 ..

당화혈색소 정상 수치 낮추는 4가지 방법,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당뇨병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정도 당화혈색소가 익숙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당화혈색소 정상 수치]는 몇 일까요? 그뿐만 아니라 당화혈색소 정상 수치 낮추는 방법 4가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번 포스트는 위의 물음에 대해 답이 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당뇨병이란? 간단하게 당뇨병은 혈당 조절이 잘 안되는 것을 말합니다. 즉, 높은 혈당을 떨어뜨리지 못하고, 낮은 혈당을 올리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당뇨병을 판단하는 기준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당화혈색소 수치와 공복혈당 수치입니다. 당화혈색소란? 적혈구는 우리 몸에 산소를 운반하는데 없어서는 안 됩니다. 적혈구 안에는 헤모글로빈이라는 혈색소가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 산소가 운반되는 것입니다. 또한 혈색소는 혈액 속 당(혈당)과 결합할..

단 1분, 손가락 하나로 구분할 수 있는? 왼쪽 가슴 통증 증상 4가지 [내부링크]

왼쪽 가슴 통증이 느껴지면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의 경우 그 순간만 걱정하다, 통증 증상이 없어지면 잊게 됩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왼쪽 가슴 통증이 지속되면 이야기는 달라질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절대로 그냥 넘어가면 안 되는, 왼쪽 가슴 통증 증상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이런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꼭 병원에 가세요! 추가로 손가락 하나로 질환을 구분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 증상 1.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통증 역류성 식도염은 소화 기계 질환입니다. 위산이 역류하여, 가슴에 타는 듯한 통증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눕거나, 허리를 숙이는 자세를 하다면, 위산이 역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트를 꼭 참고..

무심코 넘어가면 절대로 안되는!?? 임신 극초기 증상 6가지 [내부링크]

임신인지 아닌지 아리송하나요? 평소와는 다른 느낌인데,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임신 극초기 증상 6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어떤 증상들이 있을까요? 이번 글에 집중하신다면, 추후 임신 과정을 더욱더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임신 극 초기 증상이 있다면, 주의사항과 임신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임신 증상은 언제부터 발생할까요? 우선 임신은 배란기 때,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을 해야 합니다. 수정 후 수정란이 자궁벽에 착상이 돼야 임신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수정에서 착상까지는 7일이 걸립니다.) 이러한 착상이 일어나야 호르몬의 변화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은 무엇일까요? 증상으로는 극..

이것만 알면 약사만큼?! 타이레놀 효능 정리 A to Z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접하는 약은 무엇일까요? 바로 타이레놀입니다. 여러분은 타이레놀을 어떤 목적으로 먹나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타이레놀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얼마나 복용해야 하는지, 주의사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이것만 알면 약사 선생님만큼 타이레놀에 대해서 많이 알 수 있습니다! 1. 타이레놀의 성분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이라는 성분이 주성분입니다. 미국, 호주, 유럽에서는 아세트아미노펜을 파라세타몰(Paracetamol)로 불립니다. ※참고사항※ 만약 해외에서 타이레놀을 구할 상황이 온다면, 위의 그림과 같이 파라세타몰(Paracetamol)이라고 표시된 것을 사야합니다. 2.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의 기전 아세트아미노펜은 프로..

글루타치온 효과, 이런 것도 함께 먹으면 좋다고?? [내부링크]

잦은 회식과 과로로 인해 피곤이 누적되었나요? 그렇다면 다른 것 말고 글루타치온을 주목해야 할 때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글루타치온 효과 3가지와 정말 효과가 200% 이상 좋은 제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글루타치온과 함께 복용하면 더욱더 좋은 성분도 소개하겠습니다. 저도 피로 회복에 좋다는 영양제 이것 저것 다 시도해봤지만, 글루타치온만큼 효과를 본 것은 없습니다. 글루타치온은 무엇인가요? 글루타치온은 항산화의 [왕]으로 잘 알려진 물질입니다. 글루타치온은 필수 아미노산인 시스테인, 글리신, 글루탐산 3가지로 연결된 물질입니다. 몸속에는 산화형(GSSH, 체내 10% 존재), 환원형(GSH, 체내 90% 존재)으로 존재합니다. 건강한 몸일수록 환원형이 더 많이 존재합니다. 간단하게 글루타치온은 ..

프로폴리스의 모든것! 효과부터 좋은 제품 고르는 방법? (feat, 그린 프로폴리스) [내부링크]

프로폴리스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프로폴리스의 너무 많은 효능 때문에 뭐가 뭔지 잘 모르고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프로폴리스 효능부터 좋은 제품은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많은 분이 프로폴리스의 효과와 좋은 제품까지 함께 얻길 바랍니다. 프로폴리스에 들어가기 전.... 누구나 한 번쯤 벌집을 본 기억은 있습니다. 혹시 그 벌집 상당히 보존도 잘되고 깨끗하지 않나요? 벌은 벌집을 기준을 군집 생활을 합니다. 그만큼 벌집 안에 있는 벌들의 밀도는 상당합니다. 보통의 상식이라면 개체 밀도가 높고, 출입이 많으면 바이러스나 세균이 함께 유입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벌집은 상당히 깨끗합니다. 바로 그 이유가 프로폴리스입니다. 1. 프로폴리스..

임플란트 수술 후 먹는 약은 무엇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임플란트 수술을 고민 중인가요? 아니면 임플란트 수술 후 약을 처방받으셨나요? 약 표지 앞에 나온 복약 지도서를 봐도 모르는 내용이 있나요? 왜 이 약을 먹어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임플란트 수술을 받고 어떤 약이 주로 처방 약이 나오고, 어떤 주의사항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를 통해서 임플란트 수술 후에도 건강한 치아 생활을 이어 나가길 바랍니다. 1. 임플란트 수술의 목적 임플란트하는 주된 이유는 자연치아를 대체하고 음식물을 자연적으로 씹고 맛보기 위해서 입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치아가 적으면 치매에 걸릴 확률이 더욱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치아의 부족이 치매를 반드시 유발하는 것은 아니나, 치아의 부족이 치매의 원인 중 하나라는 것이 중요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임플..

효과적으로 단백질 보충제 먹는법 핵심정리!(feat, 마이프로틴) [내부링크]

근육량을 늘리고 싶으신가요? 부족한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싶으신가요? 또는 하루에 몇 번 보충제를 먹어야 좋은지 고민이 있나요? 저도 최근 홈트를 하다가 다시 헬스장에서 운동하다 보니 단백질 보충제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도 기존에 먹던 보충제들 비교하여 다른 것을 찾기 시작했고, 고민을 한 결과 근성장과 건강까지 생각한 보충제를 찾았습니다. 이번 포스트를 참고하신다면 효과적인 단백질 보충제를 찾을 수 있고, 언제 먹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왜 해당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통해서 단백질 보충제 구입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의 내용을 시작하겠습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은 왜 단백질 보충제를 먹을까요?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