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abe-naccobang의 등록된 링크

 guabe-naccob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신규 분양] 양주 회천지구 A-20BL 대광 로제비앙 센트럴 [내부링크]

신규분양 예정인 양주 회천지구 A-20BL 대광 로제비앙 센트럴 소개합니다. 청약정보( 양주 회천지구 A-20BL대광 로제비앙 센트럴) 양주 회천지구 A320BL 대광 로제비앙 센트럴 총세대수는 526세대 사전청약 이후 진행되는 본 청약으로 특별공급 189세대, 일반공급 110세대를 분양하게 됩니다. 일정 특별공급은 1/16일, 17일 1순위,18일 2순위로 진행되며 청약 HOME 홈페이지에서 신청합니다. 분양가격 일반공급 분양의 경우 29평(74제곱미터)이 20세대로 1가지 타입 /33평 (110-111 제곱미터)이 90세대로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29평의 경우 3억 8 천만원, 33평의 경우 4억 3천만 원이며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표를 참조해 주세요. 위치 및 특이사항 부동산은 위치를 알아보겠습..

설날 선물,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이벤트 몽땅 챙기자! [내부링크]

설날 선물 준비하셨나요? 드디어 2023년 계묘년 설날 선물을 준비해야 할 시점입니다. 아무래도 대형 롯데마트, 홈플러스 마트들의 이벤트 소식을 또 빼놓을 수가 없죠? 그래서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행사 품목을 리스트업 합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에서 행사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홈플러스부터 시작합니다. 홈플러스 1. 홈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후 아래 화면 "이벤트/ 쿠폰" 확인하기 역시! 설날맞이 이벤트가 있어요. 행사기간: 2023.1.12(목)-1.20(금) 까지 쿠폰행사 : 명절 밥상 최저가 도전 -> 최대 50% 쿠폰 10% 중복쿠폰으로 스트레스 타파-> 10% 쿠폰 설날 선물세트 선착순 타임쿠폰으로 위풍당당 -> 최대 50% 쿠폰 ⊙홈플러스 TIP 빨간색 쿠폰과 초록색 쿠폰이 있..

분당강샘, SKY 대학 원하시나요? SKY BUS를 당장 읽으시길 [내부링크]

내 아이 SKY대학에 보내고 싶으시죠? 그렇다면 당연, 이 책입니다. 실제로 분당에서 국어, 수학학원을 신랑과 운영하고 있는 이분이 유명한 분당강샘입니다. 다 필요 없고, 우리나라에서 '대입' 성공을 생각하신다면, 일단 읽어보세요. 이 책에서 모조리 국, 영, 수, 사, 과를 모두 담았습니다. 고등학생을 가르치는 분이 초등맘들을 위한 책을 쓴 이유는 바로 초등 때가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초등엄마들이여, 집중합시다. SKY 대학을 원하면, 다 필요없다. 일단 교과서가 먼저다. 간단명료하다. 교과서가 먼저란다. 그 어떤 학원보다, 그 어떤 문제집보다 1차적으로 교과서나 제대로 하고 학원을 다니든, 문제집을 하든 바로 이것이 순서란다. 어차피 목적이 우리나라 대입이라면, 이 말을 무시하지 말자. ..

8세 남자, 레고 테크닉으로 인생을 배운다. [내부링크]

남자아이라면, 한 번쯤 푹 빠져보는 레고! 점점 만들고 싶어지는 레고, 가격도 올라가고 그 와중에 고가인 레고 테크닉은 난이도 상 레고 테크닉으로 인생을 배운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는 100% 저와 제 아들의 경험입니다. 레고를 하다보면 집중력, 관찰력, 꼼꼼함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 모든 걸 통 들어 인생을 배운다고 말하는 이유는 바로, 특히 레고테크닉은 브릭 하나라도 잘못 꽂으면 다 다시 뜯어서 만들어야 합니다. 거의 완성이 되었지만, 브릭 하나로 인해서 다 뜯어야하는 상황 아찔합니다. 하지만 완성하려면 레고를 다시 뜯고 해야 합니다. 마치 인생의 희로애락을 다 느끼는 것이죠. 최근에 만든 레고크리에이터 중 백투 더퓨처를 완성했는데 가지고 놀다가 뒷부분이 망가진 겁니다. 아이는 스스로 레고를 고치..

역행자, 결국 난 바뀌었다. 자청 덕분에 [내부링크]

자기 계발서를 읽으면 장점보다 오히려 단점이 더 많다. 생각해보면 그렇다. 1. 읽을때만 반짝! 나도 이렇게 해봐야지! 그런데 거기 끝... 그 이후는 다시 원점 2. 자기계발서에서 말하는 내용과 내 삶은 너무 다르다. 그래서 내가 못난 건가? 특히 외국 번역서의 자기 계발서는 대부분 그러하다. 그러나 역행자 만큼은 날 바뀌게 만들었다. 바로 자청 덕분에 그 이유는 삶을 엿봐도 내 주변에 있을법한 사람이라는 것. 역행자를 통해 내가 얻은 건 딱 4가지! 지금 실천 중이라는 것. 그것도 3달이나 넘게 유지하고 있다는 것. 역행자를 읽고 내가 바뀐게 뭘까? 자청이 나에게 준 방향이 무엇일까? 1. 책을 제대로 읽게 된다. 자청이 도서관에서 살다시피 할 정도로 평소에 난 책을 좋아했다. 하지만 아이를 키운다는..

초등아들, 수학학원 보다 집수학 [내부링크]

초등학생, 아들들 말입니니다. 수학학원을 다니지 않고 수학문제집을 풀 때, 꼭 1장 이상으로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장이든 두장이든 그것을 정하는 것은 엄마가 아닌 아이입니다. 왜 꼭 1장이상을 해야 할까요? 한 문제라도 하면 안 되나요? 학원을 보내지 않고 집에서 하는 수학은 분명 엄마가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학학원을 보내지 않는 이유를 잊으시면 안됩니다. 주로 수학학원으로 안 보내는 부모님은 집수학을 하기 위해서 보내지 않습니다. 집수학을 하는 이유는 수학학원과 완전 반대입니다. 가장 큰 반대는 시간의 장점입니다. 생각할 수 있는 그 시간이 확보가 됩니다. 학원을 가면 생각하는 시간보다는 듣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엄마가 집에서 아이가 생각하는 ..

베스트셀러 역행자, 자청이 궁금하다. [내부링크]

교보문고에 가면, 어김없이 보이는 베스트셀러의 역행자! 지은이, 자청! 이분은 누구지? 누군인데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지 말라는 것이지?' 겉표지가 궁금해서 바로 들여다 본 책. 바로 역행자. 목차별로 리뷰해본다. 오늘은 chapter 1. 프롤로그 리뷰: 자청은 누구인가? 역행자 지은이 이름이 독특하다. 자청 그는 누구일까? 유명인인가? 왜 나는 처음 들어봤을까? 30대 초반, 일하지 않아도 월 1억씩 버는 남자가 등장했다. 바로 그는 자청이다. 자청이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을 내세웠다. 1단계: 자의식 해체- 스스로 못났다면 인정하라 2단계: 정체성 만들기-나만의 정체성을 만들어라 3단계: 유전자 오작동 극복- 원시시대 환경에 맞춰진 우리의 유전자를 바꾸어라 4단계: 뇌자동화- 책을 읽어서..

8세 남자아이 수학, 정답보다 과정을 물어봐주세요. [내부링크]

예비초 8세 수학, 정답과 오답만으로 접근하고 계시나요? 아이가 문제를 풀었을 때 그것을 봐줄 때 정답에 연연하시나요? 과정에 대해 물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 어떤 과정으로 풀어서 이런 정답이 나온 거야?" " 사람마다 계산하는 과정이나 방법이 다르거든! 아들은 어떤 과정으로 풀었어?" 아들과 한 에피소드를 말합니다. 아들: 엄마 우리 롯데호텔 가서 하루 자고 오자 엄마: 헉, 거기 엄청 비싸! 하루 숙박에 70만 원이야 아들: 그럼 이틀 자면 140만 원이네? 바로 이때입니다. 아들 대답에 현명한 엄마의 대답은 " 오, 정답! 최고인데"가 아닙니다. 엄마는 " 오~~ 어떤 과정으로 계산해서 140만 원이 나온 거야? 궁금하다." 아들: 아~ 엄마 하루에 70만 원이잖아 거기에서 일단 100을 만들어...

초등연산, 무작정 시키지 마세요.(실전편 2탄) [내부링크]

본격적이 초등연산에 들어가기에 앞서 제 아들은 체스를 배우고 있어요. 초등연산, 무작정 시키지 마세요 실전 1편에서 소개해드린 거에서 체스 이야기를 오늘 해봅니다. 체스를 배우는 목적은 뇌 훈련입니다. 현재 체스 선수께 배우고 있는데 이번달이 7개월째로 접어듭니다. 체스를 배우는 큰 장점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초등연산 무작정 시키키 전, 체스를 배우는 목적(장점) 1. 생각하는 힘을 기른다. 남자는 글자보다는 시각적인 그림에 더 강하게 끌린다. 바로 체스로 뇌 굴리며 생각하는 훈련이 탁월하다. 2. 그 다음 수, 그다음 수, 그다음 수 거듭 전략을 생각한다. 3. 계산부분이 포함되어 있다. 수감각에 도움이 된다. 4. 남자들의 승부근성, 오답이 나왔을 때 끝까지 해내려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체스 오답 ..

8세 초등연산, 무작정 시작하지 마세요.(실전편 1탄 ) [내부링크]

7,8세로 입학을 앞둔 친구들 이번 방학을 놓치지 마세요. 현재 제가 아들에게 코칭하고 있는 '초등연산 무작정 시작하지 마세요' 실전 편을 소개합니다. 지칠 정도로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수학은 기본기가 중요하다. 과연 기본기가 무엇일까요? 초등수학의 기본기는 바로 연산과, 해결해보려는 의지입니다. 그래서 초등연산을 무작정 아무런 계획 없이 시작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초등 연산 문제집을 들어가기 전에 제가 매일 하고 있는 것을 소개합니다. 저녁 7시 10 ~ 7시 40분까지 매일 수학공부 루틴 소개 과목: 한글 쓰기 및 소리 내어 읽기 , 수학교과서 및 수학익힘책, 만 단위 숫자 쓰기 결론적으로 아이의 뇌가 굉장히 성장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를 믿고 시간을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양은 100..

키 크는 영양제, 닥터하이업 2년 먹인 결과 공개 [내부링크]

"엄마, 나는 왜 키가 작아?" 이런 말을 듣고 싶은 부모는 없을 거예요. 2021년 6살이었을 당시 제 아들 키가 4%였습니다. 5% 미만이면, 대학병원에 가보라고 권장합니다. 생후부터 6세가 막 됐을 당시까지 늘 4%였기에 대학병원을 가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6세 영유아 검진 때 의사 선생님이 본인 아들이 중학생, 고등학생인데 닥터하이업을 먹고 키가 컸다는 말에 혹해서 제 아들도 먹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2년간 먹이고 있습니다. 이유는 저도 효과를 톡톡히 봤거든요. 닥터하이업 먹기 전, 4% 닥터하이업 먹고 난 후 32% 어떻습니까? 대단한 발전입니다. 다음 저의 목표는 40%로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닥터하이업 영양구성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K, 칼슘, 아연, 망간, 셀렌, ..

8세 남자아이 초등연산, 무작정 시작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초등수학의 꽃은 연산이라고들 합니다. 연산이 8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그렇다면 고등수학까지 쭉 끌고 가려면 첫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연산부터 잡아야 하는데 연산을 문제집으로 시작하기 전에 내 아이가 문제집으로 연산을 시작해도 되는지, 아직은 이른 것인지 판단하기에는 확인해볼 몇 가지가 있습니다. 초등수학, 부모가 먼저 확신이 있어야 한다. 집수학의 힘을 믿으시나요? 집수학을 하려면 기본 조건이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1. 엄마, 아빠 교육관이 일치해야한다. 2. 코칭할 뿐 가르치지 않는다. 가르치다 요단강 간다. 3. 초등 때 꼭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 장소를 확실히 정하세요. 4. 엄마, 아빠가 교육공부를 필히 해야 합니다. 위의 4가지가 먼저 갖춰져..

에버랜드 눈썰매장, 레이싱 코스로 꼭 타세요. [내부링크]

에버랜드 눈썰매장 드디어 개장해서 오늘 다녀왔습니다. 다음 주부터 초등학생 방학이라 에버랜드 눈썰매장이 상당히 붐빌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오늘 다녀온바로 이용 시 팁을 알려드려요. 스마트줄서기 예약하기 (오전 10시~4:30) 에버랜드 입장하자마자 가장 먼저 할일은 스마트 줄 서기 예약해 주세요. 4시 30분까지만 스마트 줄 서기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금요일에 갔어도 2시간 정도 대기해야 해서 그동안 다른 놀이기구를 먼저 이용하고 시간에 맞춰 눈썰매장을 가면 되는 코스로 이용해 보세요. 눈썰매장 코스 종류 레이싱 코스(신장 120CM 이상 탑승 가능) 익스프레스 코스(신장 120CM 이상 탑승 가능) 패밀리 코스(신장 상관없음) 오늘 저희 가족은 레이싱 코스를 탔는데 아들이 딱 키가 120CM, 기가 ..

8세 외동아들, 생활습관 교육 잘 되시나요? [내부링크]

곧 입학하는 8세 아들의 어머님들 외동아들 생활습관 교육 잘 되시나요? 특히 아들은 엄마의 잔소리로는 절대적으로 바뀔 수 없다는 것을 책이나 영상을 통해 알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 육아에서 이것을 적용하고 유지한다는 것이 힘듭니다. 안 해본 사람은 절대 모르는 것이죠. 어떤 영역에서는 잘 되지만 또 다른 영역은 힘듭니다. 저는 그게 바로 생활습관이었습니다. 엄마의 잔소리는 절대 효과없다. 아무리 책을 읽고 해도 내가 경험해봐야 아는 법 유치원 끝나면 본인 가방정리하고 손 씻고 잘하는 제 아들이 요즘 들어 잘 안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모르게 잔소리하게 되는 저를 발견합니다. 우리는 여자이기 때문에 공감능력이 뛰어나서 행동보다는, 시각적인 것 보다는 말이 더 울림을 만듭니다. 이렇게 살아왔는데 아들을 낳는..

7세 겨울방학, 아이스링크장에서 [내부링크]

정확히 오늘은 방학 3일 차 아침입니다. 밖을 보니 새벽에 또 눈이 내렸네요. 월요일에 다녀온 아이스링크장을 또 가고 싶다고 말한 제 아들과 단둘이 아이스링크장 데이트를 또 하려고 합니다. 모자의 데이트 여러분은 어디에서 하시나요? 광교복합체육센터 -아이스링크 최근 동네에 복합체육센터가 완공이 되면서 인기 초절정이었던 수영장, 아이스링크장이 공개되었습니다. 수강등록을 하실 분은 새벽부터 등록을 위해 줄을 섰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람이 많다고 해서 소문만 듣고 안 하다가 크리스마스이브날 아이가 축구를 배우러 간 사이 혹시 몰라서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모든 사람이 다 수강등록을 해야지만 탈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수강등록은 등록대로 하고 저처럼 수강등록 안 한 사람들은 자유롭게 탈 수 있..

8세 영어,수학학원 안보내는 이유(콩나물샘) [내부링크]

콩나물샘이라는 초등학교 선생님을 아시나요? 콩나물샘에게는 초등학생인 자녀가 2명이 있습니다. [수학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한다] 저자인 류승재 선생님은 자녀가 3명입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케다맘님도 자녀가 2명입니다. 이분들의 공통점은 바로 영어, 수학학원을 보내지 않고 있습니다. 즉, 집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학원 안보내는 이유 앞으로도 안보낼 계획 위에 언급된 선생님들은 자녀를 학원으로 보내지 않았습니다. 혹자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선생님이기에 자녀를 가르칠 수 있는 실력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틀렸습니다. 내가 아는 것과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엄연히 다른 영역입니다. 더군다나 다른 사람도 아닌 본인 자녀를 가르치는 일은 차원이 다른 문..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핸드폰이요? [내부링크]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생각해두신 거 있으실까요? 설마 핸드폰은 아니겠죠? 요즘 입학선물로 핸드폰을 의심 없이 사주는 부모가 참 많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에게 핸드폰이 적합한 선물일까요? 입학선물로 핸드폰을 사주신다고요? 자녀와의 싸움 시작됩니다. 딜레마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들 쓰는 말 아시죠? 안봐도 비디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제 세대의 사람들이라면 충분히 들어봤을 문장일 것입니다. 어디를 가건 핸드폰을 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어른 누구라 할 것 없이 다들 약속이라도 한 듯 어디서든 핸드폰을 하는 게 당연하게 된 세상이 와버렸습니다. 당연히 개인의 자유이고, 시대가 바뀌었고 편리한 핸드폰을 안 할 이유가 없을 겁니다. 그러나 생각해봅시다. 특히 초등학교 학부모..

8세, 강남 교보문고가기 [내부링크]

드디어 크리스마스날 당일인 오늘 하루였습니다. 가족들과 잘 지내셨나요? 외동아들과 지하철을 타고 강남 교보문고를 다녀왔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서점에서 함께 보낸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과연 제 아들이 책을 고를지 말지 궁금했지만 결국은 4권이나 사서 돌아왔습니다. 크리스마스의 하루는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날 지하철 타고 강남 교보문고 가기 늘 생각했습니다. 크리스마스날 아이가 크면 꼭 강남 교보문고에 손잡고 가는 상상을 했습니다. 드디어 상상이 현실이 된 오늘이었습니다. 집에서 신논현역까지 35분이 걸리기 때문에 그 시간을 바깥이 안 보이는 지하로만 가는 지하철을 왕복으로 타고 가고 올 수 있을까 걱정은 되었습니다. 집에서 차를 타고 광교아브뉴프랑에 주차를 해놓고 광교중앙역에서 1회용 어린이 카드..

7세, [초딩의 품격] 좋은책 어린이 문고 읽기 시작 [내부링크]

손도 서럽고, 발도 시러웠던 크리스마스날 하루 어떠셨나요? 어제부터 시작한 7세 외동아들의 문고책 읽기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이 혼자가 아닌 아빠와 엄마와 함께 같은 공간에서 각자의 책을 읽고 어떤 내용이었는지 이야기하는 가족시간 추천합니다. 아들의 첫 문고책 [초등학생의 품격]입니다. 아빠, 엄마 그리고 아들과 함께 하루 10분 독서시간 [초딩의 품격] 혼자 읽어보기 도전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번 겨울방학의 프로젝트는 독서입니다. 크리스마스인 오늘도 빠질 수 없는 프로젝트입니다. 제 아들에게 주는 엄마아빠의 선물은 바로 독서입니다. 제 아들의 평생 친구가 되어줄 친구가 바로 독서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고 습관을 들여주고 싶은 엄마 아빠의 마음입니다. 돈주고도 살 수없는 그러한 소중한 것..

7세 모두의 마블, 수학 연산이 가능하게 하는 매력 [내부링크]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성격 급한 얼전트 알라입니다. 모두의 마블 보드게임 기억하시나요?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일단 1시간 이상은 잡아야 하는 보드게임입니다. 아빠와 아들은 대결구도, 엄마는 은행원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모두의 마블이 수학연산에 기초가 될 줄이야, 시작합니다. 7세라면 수학 연산은 모두의 마블과 시작 작년입니다. 크리스마스 전날 신랑 회사에서 다트게임이 있었습니다. 이 다트게임에서 1등을 하면 모두의 마블 디럭스가 선물이었습니다. 웬일인가요? 신랑이 1등을 해서 모두이 마블 디럭스를 선물로 받아왔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크리스마스 선물은 2가지였습니다. 산타할아버지의 레고 선물과 엄마 아빠가 준비한 모두의 마블을 포장해서 엄마 아빠가 주는 선물로 둔갑했습니다. 당시 6세였기에 모두의 마블..

외동아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The one thing [내부링크]

외동아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the one thing이 있으신가요? 제가 임신했을 당시부터 생각했던 것이 사람은 신체건강, 정신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마음이 강했습니다. 말 그대로 건강입니다. 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체건강에는 태권도와 축구이며, 정신건강에는 바로 독서입니다. The one thing=신체 운동 자식에게 물려주고 싶은 것은 생각하기 이전에 정작 나에게 가장 중요한 the one thing을 생각해야합니다. 10년 전, 자기 계발서가 폭풍적인 인기를 끌었을 때 저 또한 많이 사서 읽어보았습니다. 아실 겁니다. 자기 계발서를 많이 읽게 되면 그 내용이 그 내용입니다. 무엇보다 읽을 시점에서는 뭔가 바뀌는 것 같지만 내 삶에 적용하지 않으면 그냥 독서하고 끝나고 맙니다. 이게 가장 어렵습니..

외동아들, 잠수네 영어에 나오는 모든 책 다 읽어주겠어! [내부링크]

요즘 화두는 바로 문해력! 이 문해력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공부를 위한 문해력, 교과서를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의 아이를 만들지 말자는 취지입니다. 즉, 내 아이가 공부를 잘하길 바라는 사람이 90% 이상 이기 때문에 문해력=공부라는 식이 성립됩니다. 제가 잠수네 영어로 책육아를 하려는 이유는 공부를 잘하라는 것이 아닌 평생의 자산으로 물려주고 싶은 습관입니다. 외동아들의 평생친구는 책이다. 왜 책육아를 하려고 할까요? 어제 신랑과 신중히 이야기를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교육의 방향과 신랑의 교육방향에 따라 의논을 했습니다. 늘 우리 신랑은 제말만 들으면 다 좋다고 합니다. 딱히 돈이 안 들어가서 그런 거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외동아들의 친구를 책으로 만들어주려고 합니다. 책을 통해서 삶의 지혜와 방..

외동아들 육아, [아들의 뇌] 책을 다시 읽어야 할 시점 [내부링크]

엄마표 교육을 하고 있는 어머님들 어떠신가요? 할만하신가요? 아이에게 가르치는 게 아닌 코칭으로 이루고 있습니다. 학습적인 코칭은 전혀 어려움이 없고 오히려 전 재미가 있습니다. 아이의 생각이 절 웃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다만, 제가 어제 하루는 매우 불편했습니다. 저 혼자 마음이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아들의 뇌]를 다시 읽어야 할 시점입니다. 아들의 뇌, 나는 얼마나 알고있나? 외동아들 키울 때 잔소리 참 안 하고 싶습니다. [아들의 뇌]라는 책을 다시 읽어야 할 시점이 온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잔소리 얼마큼 하시나요? 제가 유일하게 하는 시간관리입니다. 요즘 아이가 급 성장기인지 예전과 태도가 좀 다릅니다. 능글맞아졌다고 해야 할까요? 잘 성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다 압니다. 그..

엄마표 영어로 국제학교 입학시키기! [내부링크]

엄마표 영어 잘 돼가시나요? 가르치시는 것은 아니죠? 엄마표 영어에 시작은 좋아도 이것이 과연 유지가 될 것인가? 아이는 언제까지 집에서 할 수 있을까? 여러 생각의 꼬리를 물게 됩니다. 4년 뒤면, 외국에 나가야 하는 저희 집 가족은 영어가 필수입니다. 국제학교에 입학을 해야 하기에 영어를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학원이 아닌 엄마표 영어로 말입니다. 1. 2026년 국제학교 입학까지, 2년의 나의 계획 주재원으로 갈까? 한국에 있을까? 우리 부부의 결정 8세가 되는 제 아들은 26년에 국제학교를 다녀야 합니다. 주재원으로 4년을 거주하고 와야 하기에 국제학교 입학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미 년도가 정해져 있어서 아들이 준비함에 있어서 큰 무리는 없어 보이지만, 문제는 국제학교 입학 테스트가 학년이 올..

와이키즈, 학원보다 더 우수한 아빠표 과학시간 [내부링크]

와이키즈 과학학원 들어보셨나요? 특히 외동아들이고 과학에 호기심이 많다면 관심 가는 학원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제 아들이 6세 때 와이키즈 과학학원을 체험하고 난, 우리 부부이 결론은 아빠표 과학시간으로 정했습니다. 막상 가보니 제 생각했던 것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와이키즈 과학 학원보다 아빠표 과학시간이 꿀 6세 때 와이키즈 체험하고 내린 결론 외동아들의 핵심 육아는 다름 아닌 아빠입니다. 엄마와는 차원이 다른 남자들의 세계에 엄마는 낄 자리가 없습니다. 그들과 뇌구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들의 뇌]라는 책을 읽어보시면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엄마는 해줄 수 없고 아빠만이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과학놀이 및 실험입니다. 6세 때 주변..

외동아들맘의 인생책,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내부링크]

영하 날씨로 꽁꽁 마음이 얼었던 날입니다. 이런 날 딱 읽으면 좋을만한 책을 소개합니다. 외동아들 맘의 인생 책은 바로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책입니다. 케다 맘의 추천으로 읽어본 이 책은 나의 작은 시야를 넓혀준 책입니다. 꼭 학부모님께 강력 추천합니다. 1. 공부는 학생만 하는 것이 아니다. 무엇이 공부라고 생각하는가? 생각이 가장, 좋은 공부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데 7살 외동아들이 옆에 와서 소제목을 읽고 "무엇이 공부라고 생각하는가?"라고 제가 적은 글에 본인은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은공부라고 타이핑을 쳤습니다. 따라서 소제목이 두문장으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앞 문장은 엄마의 문장 뒷문장은 아들의 문장입니다. 비록 7살이지만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이 매우 기특합니다. 제가 늘 강조하는 말..

BTS제이홉 아빠 제자였던 그녀, 엄마표 코칭으로 1등급 만들다. [내부링크]

눈이 펑펑 내리고 난 후 2022년 12월 16일 아침입니다. 2주만 지나면 내 아이가 8세 됩니다. 자! 입학과 동시에 학원 스케줄 짜느라 바쁘신가요? 엄마표 코칭 교육으로 2023년 수능 국어, 수학영역에서 1등급을 거머쥔 제 조카와 언니의 스토리를 전합니다. 언니 스토리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BTS 제이홉 아빠가 제 언니의 문학 선생님이었던 이야기도 같이 전해드립니다. 1. BTS 제이홉 아빠가 엄마의 여고생 시절 문학 선생님이었다. "엄마 대박사건! 사진도 있어? 친구들한테 자랑해야지" 두 딸을 키우는 그녀는 딸 다섯 중 둘째인 제 언니입니다. 우리 식구에서 가장 공부에 열정이 넘치고 공부 욕심이 많았던 언니입니다. 전라도 장흥군 대덕읍에서 태어난 언니는 공부를 월등히 잘해서 고등학교를 광주광역..

7세 겨울방학, [공부머리 독서법] 책 안 읽고 입학시킨다면? [내부링크]

활기찬 아침입니다. 7세 부모님들 겨울방학 때 절대적으로 강추하는 숙제가 한 가지 있습니다. 겨울방학 때 꼭 [공부머리 독서법] 책을 읽고 아이 입학시키길 권장합니다. 이 책을 읽기 전, 읽고 난 후 나의 달라짐이 발견될 것입니다. 3 회독하고 있는 이 책은 저에게는 바이블입니다. 그리고 주변 엄마들에게 흔들리지 않을 힘을 줄 책이니 꼭 매년초마다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벌써 3회독하고 있는 [공부머리 독서법] 듣는 공부의 힘은 중학교까지다. 내 아이가 2023년이면 학교 입학합니다. 어제 통장님께서 취학통지서를 가져다주셨습니다. 아마 다들 받아보셨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자, 우리 생각해봅시다. 초등학교 입학 직전 마지막 7세의 겨울방학이 다가옵니다. 다시는 오지 않을 시기이고 학습의 첫걸음이 ..

7세 겨울방학, 도서관에서 국어공부하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7세 겨울방학이 다음 주면 다가옵니다. 계획 다들 세우셨나요? 겨울방학 3주기간을 도서관에서 보내려고 합니다. 저의 목표는 우선적으로 책과 친해지기, 읽기 독립을 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환경을 만들어주려고 합니다. 바로 도서관에서 스스로 국어 공부하는 것입니다. 1. 겨울방학,오전일정은 매일 엄마와 도서관 데이트하기 도서관에서 하는 국어공부! 힌트를 얻었습니다. 스몰빅클래스 조승우 대표가 엄마와 중학교 때 도서관 데이트가 기억에 남았습니다. 비록 내 아이는 7세이지만 학교 입학 전에 도서관가 친해지기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지금 제 아이의 상태는 읽기 독립이 됐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90% 이상은 제가 책을 읽어주고 있습니다. 주로 모닝 독서와 간..

7세~8살 남자아이,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하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살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드디어 다음 주 크리스마스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은 다들 준비하셨나요? 3년간 지속적인 크리스마스 선물을 바라는 제 아들은 바로 레고입니다. 레고 매장에 들러서 7세~8세 남자 아이들은 레고를 보면 잠재된 창의력이 떠오를 것입니다. 레고 선물 어떠신가요? 1. 갤러리아 백화점 레고 매장은 내 아들의 놀이터 " 엄마 산타할아버지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부가티 시론 줬으면 좋겠다" 꿈도 야무진 제 아들의 발언입니다. 특히 레고에 관심있는 아들을 두신 부모님들은 가격을 가늠할 수 있으실 겁니다. 20원대 그 이상의 가격입니다. 제 아들이 원하는 부가티 시론은 현재 세일해서 590.000원입니다. 플라스틱의 가격이 왜 이리 빌쌀까요? 솔직히 ..

예비초1, 책가방 구매시 체크리스트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겨울방학 전, 책가방 구매를 서둘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품절대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급하게 가지 마시고 미리 체크리스틀 확인하시고 브랜드 선정하셔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예비초 책가방 구매 시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공유합니다. 1. 아들이 고른 폴로 책가방 Green color vs navy color 그것이 문제로다. 예비초 엄마들에겐 아주 고민이 상당할 기간입니다. 바로 책가방 때문입니다. 전 어제 아들과 같이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겨울방학을 하고 1월이나 2월 사려면 대부분 이 시기에 사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은 있을지라도 색상이 품절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는 주..

" 수학머리가 좀 약해요" 스몰빅클래스 대표가 들은 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스몰 빅 클래스 조승우 대표가 강조하는 것 중 하나는 함부로 아이가 듣는 앞에서 " 우리 애는 수학 머리가 좀 약해요"와 같은 학습영역에 부모의 말이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앞서 스몰 빅 클래스 대표가 부모에 대한 존경심과 현명한 부모 밑에서 자랐지만 사람은 완벽할 수가 없습니다. 그 이야기 시작합니다. 1. 스몰빅클래스 조승우 대표, "우리 승우가 수학 머리가 좀 약해요" 낮말도 밤말도 내 아이가 듣고있다. 조승우 대표가 말하는 한 일화를 소개합니다. 중학교 때 수학학원에 레벨테스트를 보고 담당 선생님과 상담을 할 때 승우 학생과 어머님과 같이 상담실에 있었습니다. 어머님은 선생님께 승우가 수학 머리가 약하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

외동아들, 스몰빅클래스 조승우 대표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저에게는 외동아들의 대표가 스몰 빅 클래스 조승우 대표입니다. 30대 초반인 조승우 대표를 알게 된 것은 유튜브 알고리즘 덕분입니다. 본질 육아에 최대 관심사인 저 같은 분들에게 스몰 빅 클래스 채널이 최적일 것입니다. 1. 스몰빅클래스 조승우 대표 뒤에는 그의 현명한 부모가 있었다. 외동아들이 혼자서 잘 크지 않는다. 알고리즘 덕분에 스몰빅클래스를 알게 되고 나서 한동안 매일 올라오는 영상을 챙겨보았습니다. 누가 봐도 어려 보이고 결혼도 안 한 남자인데 왜 이런 채널을 운영하는지, '저 사람은 도대체 누구지?'라는 궁금증으로 검색을 했습니다. 역시나 아니나 다를까 출간한 책이 있었습니다. 바로 도서관에 달려가 이 책을 빌려서 한달..

6,7세 루미큐브, 컬러코드 수학보드게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루미큐브, 컬러코드, 셈 셈 피자가게, 몬자 보드게임을 아시나요? 이들의 공통점은 수학 보드게임이라는 것입니다. 곧 다가오는 겨울방학에 수학 관련 보드게임을 가족과 함께 해보세요. 마침 입학 전 마지막 방학이니 문제집보다는 첫 시작을 두뇌회전부터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 컬러코드 (1인용 보드게임) 도형감각 깨워주는, 두뇌회전 보드게임 컬러코드 보드게임은 6세부터 가능합니다. 아마도 엄마들이 가장 환호할만한 보드게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바로 1인용 수학보드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엄마 없이 아이 혼자서 척척해낼 수 있기에 엄마는 저녁 요리를 한다거나 책을 읽을 시간이 생깁니다. 전 아들이 6세였을 여름방학에 컬러코드를 구입..

외동아들 육아, 119에 2번이나 실려간 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외동아들이라고 육아가 쉬울 것이라 생각하시나요? 엄마의 신체나이와 아이의 성향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바보같이 아이만 돌보느라 제 몸은 뒷전이었던 119에 2번이나 실려갔던 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그러다 결국엔 제 건강은 저 멀리로 도망가버린 이야기입니다. 1. 엄마의 신체건강, 정신건강 점검해보셨나요? 119에 2번 실러가다. "막내까지 어린이집 보내면 가장 먼저 뭐하고 싶으세요?" 제가 딸만 3명인 다둥이 엄마에게 했던 어제의 말입니다. 5살, 4살, 2살 이렇게 있는 엄마입니다. 늘 피곤해 보입니다. 당연한 결과겠죠. 누가 봐도 독박 육아였습니다. 이 엄마와 절대적으로 비교할 수는 없지만 이 엄마를 통해 과거의 제 모습..

외동아들 육아 , 엄마는 반성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반성합니다. 어제 아들과 싸운 후, 사실 싸운 거보다는 일방적인 혼냄이었습니다. 제 잘못을 여기에 털어놓으려 합니다. 1. 아이랑 싸우다 유치한 내 모습을 발견한적 있으신가요? 엄마란 사람이 이보다 유치할 수 없다. 외동아들과 싸우고 나면, 정확히 표현하자면 일방적으로 혼내고 나면 마음이 편하신가요? 전 너무 불편합니다. 저의 유치한 모습에 아이에게 화난 것보다 제 자신에게 화가 더 납니다. 늘 시작은 그렇지만 별일도 아니었습니다. 유치원 선생님께서 전화가 오셨습니다.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화장실에서 같은 반 친구들이 있는데 " 야 이제 쟤랑 놀지마 쟤는 카프라 할 때 맨날 탱크만 만들어"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 이야기를 들은 제 아들은 어리둥절했..

외동아들에게 꼭 사람공부 가르쳐서 입학시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입학 전, 외동아들에게 꼭 가르쳐야 할 것들을 생각해보았습니다. 한글보다 더 우선시되는 것은 사람 공부를 가르쳐야 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학교 다니면서 우리 가족은 팀이라는 사실도 마찬가지입니다. 1. 7세 외동아들에게 사람공부가 먼저다. 내 자식이 어떤 아이인지부터 파악 어린이집 , 유치원까지 다니면서 내 아이 친구관계에 대해서 걱정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간간히 걱정해본 적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외동이기 때문에 친구를 만들어주고 싶고 친구랑 놀 기회를 마련해주려고 한적도 있었습니다. 어린이집을 다닐 때는 가정어린이집이어서 아이들이 소규모였습니다. 여자 친구들 3명 남자 친구 3명이어서 짝수여서 좋았습니다. 여기를 다니면..

엄마표 교육의 새벽달님, 케다담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엄마표 교육으로 아이를 키운다고 하면 주변 반응이 어떠세요? 엄마표 영어든 수학이든 요즘 흔한 말인데도 막상 현실에서는 낯선 반응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새벽달님과 케다맘의 교육 철학 알고 계신가요? 1. 엄마표로 한다고? 그게 가능해? 엄마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코칭하는겁니다. 유치원 버스 등 하원 때 만나는 엄마들에게는 교육정보가 이야기로 끊이질 않습니다. 적극적인 엄마와 그렇지 않은 엄마로 나뉩니다. 전 마음속은 적극적이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그렇지 않은 엄마로 보이나 봅니다. 제 아이 유치원에서 같이 대기하는 엄마들은 모두 학원정보를 공유합니다. 학습 학원을 보내지 않다 보니 이야기가 길어지지 않습니다. 매일 등원 때마다 전 노..

엄마는 어떤 학생이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엄마표로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아들 교육시키면서, 곧 입학을 바라보는 나이가 되니 아들이 준비할 것만 생각이 나시나요? 전 제 학창 시절이 많이 떠오릅니다. 지금 제 아들처럼 성실하지 않았던 저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자식 교육하기에 앞서 어떤 학생이었나요? 1. 말더듬었던 초등학생 발표하다가 도망간 9세의 나 말 더듬어는 사람을 본 적 있나요? 제가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기억으로는 7세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였나면 특정 단어가 첫 글자가 말이 안 나오는 겁니다. 예를 들면 '여보세요'에서 '여'라는 말이 안 나옵니다. 경험해보지 않으면 전형 상상이 안되실 겁니다. 공포스러웠지만 엄마는 절 혼냈습니다. 왜 혼나는지 이유를 몰랐습니다..

외동아들과 운동 자주 하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외동아들과 주말에 주로 뭐하시나요? 제 아이가 운동을 좋아하는 걸 보면 유아시절부터 자주 접하게 한 운동들이 쌓이고 쌓여 지금의 모습인 것 같습니다. 제 아이의 어릴 적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1. 킥보드 20개월에 타다. 24개월때 어린이집에 등원할 때 킥보드 타고 가는 꼬맹이 아이가 16개월부터 살았던 아파트는 7천 세대가 넘는 대단지였습니다. 다른 단지로 갈 때 차를 끌고 가야 할 만큼 넓고도 깁니다. 지상주차장이 없는 곳이었기에 영유아 아이들이 살기에는 이보다 좋은 곳이 없을 정도로 쾌적하고 안전했습니다. 바로 이러한 분위기가 20개월에 킥보드를 타게 된 제 아이를 만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제 아이는 핸드폰 영상 본적 없이 늘 세이펜으로..

7살아들, 수면독립 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과 코칭하는 엄마 얼 전트 알라입니다. 7살 아들 수면 독립했나요? 전 우연히 수면 독립을 이번 여름에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하신가요? 수면 독립을 하면서 오히려 피아노까지 사게 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수면 독립 덕에 피아노까지 즐기며 배우는 제 아들 이야기 시작합니다. 1. 7세 수면 독립하셨나요? 전 수면독립시킬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7세 여름방학 때 일입니다. 7년간 제 아이를 키우면서 친정엄마 도움 없이 육아를 해왔습니다. 저도 쉼이 필요했을 시점이었습니다. 큰언니는 집을 지어서 주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 주택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아파트는 현관문만 나가기만 해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지만 주택은 밖을 나가도 마당이니 마스크 없이 있어도 되었습니다..

예비초 겨울방학, 아들 책상 구매하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예비 초등학생인 우리 아들을 위해서 집안 분위기를 바꾸었습니다. 학습이 시작이 되는 아이에게 편안한 거실 공간이 영어, 수학보다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거실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은 아들 책상이 아닌 가족 책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외동아들이라면 더더욱 강조합니다. 겨울방학에 분위기를 바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1. 아들 책상 구매보다 가족 책상이 더 시급하다. 편안함과 학습분위기 유도하는 거실 꾸미기가 더 먼저입니다. 예비 초가 되면 가장 먼저 구매해야 할 것들이 떠오릅니다. 저 또한 고민과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아이의 책상을 사야 하는데 어떤 것으로 살까? 어디에 둘까? 책장은 높은 걸로 바꿔어줘야 하나? 이런 고민들을 했습니다. 하지만 ..

7세 아우라 한국사, 수학을 위한 한글책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아우라 한국사 전집, 신기한 스쿨버스 소전집을 소개합니다. 남자아이들에게 아주 딱 맞는 이 전집들은 이번 겨울방학 동안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수학을 잘하기 위해선 한글책이 매우 중요합니다. 살펴봅시다. 1. 수학공부를 위해 한글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겨울방학이 지나면 곧바로 우리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됩니다. 예비초 학생으로서 준비할 것은 많습니다. 가장 크게는 책가방, 필통, 물통, 이름 스티커 등등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물건들은 구매하면 그만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우리가 놓쳐서는 안 될 포인트는 바로 아이 학습 습관입니다. 주변을 보면 보통 초등 저학년 때는 영어에 더 집중을 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공교육에서 영어가 시작이 되기 때문에 초등..

우봉고, 6,7세 수학 보드게임으로 대박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6.7세 남자아이가 좋아할 만한 보드게임 찾고 계시나요? 바로 우봉고 보드게임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특히 남자아이들의 정신을 쏙 빼놓고 집중력도 올려주는 보드게임입니다. 1. 남자아이에게 최적화 된 우봉고 보드게임 6세부터 시작한 봉고 봉고 우봉고 빨간색 박스에 담아있는 우봉고 게임 보신 적 있으세요? 토이저러스, 홈플러스, 이마트 장난감 코너에 가면 빠짐없이 볼 수 있는 우봉고 보드게임입니다. 내 아이가 할 수 있을까? 걱정하지 마세요. 아이의 능력은 우리보다 낫습니다. 각각의 모양이 다른 네모들로 이루어진 조각으로 정해진 틀 안에 끼워 넣는 보드게임입니다. 우봉고에는 종류가 현재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가장 난이도가 낮은 것으로는 미..

7세 외동아들과 재테크하는 우리 부부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외동아들 키우며 재테크하시는 30대 부부 있으시죠? 첫 집을 계약하고도 2번을 이사 간 저희는 아직도 공부 중입니다. 외동아들이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외동이기에 제 시간이 있고 그 시간을 생산적으로 미래 부부의 자기 계발과 재테크 공부에 힘쓰고 있습니다. 1. 1년 6개월동안 살았던 우리 부부의 첫 집, 아직도 그 집을 기억하는 외동아들 동대표를 해본 우리 신랑! 화장실 수전설치에 힘을 쓰다 거의 2년이 지나고 우리 부부는 주거형 오피스텔에서 탈출했습니다. 아직도 기억납니다. 제 아이가 당시 15개월이었습니다. 이삿짐 센터가 올 때 더운 여름이었는데 아기띠를 메고 오피스텔 밖에서 우리의 짐이 싣고 있는 그 모습이 생생합니다. 이사 가기 전 새 아파트는 사전점검..

둘째고민은 접고 재테크를 결심한 우리 부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저희 부부는 둘째고민 대신 외동아들로 결정지었습니다. 32세부터 재테크 공부하기로 결정을 지었죠. 임신 당시에 경매책을 건네준 신랑으로 인해 재테크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경매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무작정 책만 읽었습니다. 1. 경매책을 들이댔던 제 신랑 경매? 돈 계속 올려서 말하는거? 부동산? 부동산 가게 말하는 거야? 여러분은 32세에 경매가 무엇인지 알고 계셨나요? 밝힙니다. 전 100% 몰랐습니다. 이름만 듣고 제가 추론한 것은 새벽시장에서 금액을 올려서 낙찰받는 그런 그림, 고가의 물건을 가지고 낙찰받은 그런 그림만 생각했습니다. 집을 경매로 한다는 것은 처음 들어봤습니다. 이것이 재테크를 마음 먹은 시작입니다. 초반의 저의 계획은 외동아들가 돌쯤되면 ..

둘째고민! 어른이 된 외동아들 상상해보셨나요?(3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격 급한 얼 전트 알라입니다. 주변에 외동 친구들 본 적 있으신가요? 성격이 별로이던가요? 형제가 없어서 배려도 없고 이기적일 것 같으신가요? 바로 이런 것이 무서운 고정관념입니다. 벗어나 봅시다. 외동의 성격과, 어른이 된 외동의 모습을 어떠할까요? 1. 미래의 며느리와 아들에게는 심플한 가족 구성원 "편히 외동으로 키우고 너 하고 싶은거 하고 살아" 생각해봅시다. 형제가 없기에 유년시절에는 심심하고 외로울 수는 있지만 결혼한 외동아들에 관점에서 보면 딱히 나쁘지만은 않아보입니다. 아이가 아닌 어른의 외동아들을 생각해봅시다.현실적으로 생각해봅시다. 어른인 형제가 결혼을 해서 각자 가정을 이루었을 때 비교되는 부분이 있어서 힘든 경험이 있었습니다. 형제가 있다보니 좀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둘째고민? 외롭다고요? 그건 착각입니다.(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격 급한 엄마 얼 전트 알라입니다. 둘째 고민 중이신가요? "둘째 낳아야지? 애 한 명으로는 외로워서 안돼!"라는 말을 듣고 흔들린 적 없으신가요? 또 너무 빨리는 크는 내 아이, 이 귀여움을 또 보고 싶어서 낳고 싶지 않으신가요? 1. 오은영 박사님도 외동아들만 있습니다. 아이가 외롭다는 생각은 부모의 착각, 욕심이다. 외동이신 엄마님들! 이런 말 들어본 적 있으시죠? 이미 외동맘으로 맘이 굳히는 맘들은 이런 말 들으면 진짜 짜증이 납니다. 둘째 고민이신 분들은 흔들리겠죠? 이름도 모르는 사람이, 다른 친구 봐주는 이모님들 제가 외동 키우는 줄 아시고 " 둘째는 안가져요? 한 명은 외로워서 안돼. 나도 외동 키웠는데 나중에 엄마가 외롭다. 딸 낳아야지" 둘째가 딸이라는 보장이 있으세요? ..

둘째 고민이요? 돈, 시간 준비 되셨습니까?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둘째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낳아 말아? 저의 결론은 안 낳습니다. 첫째, 둘째까지 양육할 돈, 시간으로 제 노후 준비 자기 계발할 겁니다. 둘째, 저희 부부 성향이 아이 둘 키울 그릇이 안 되는 성향입니다. MBTI로 ESTJ+ISTJ 걸쳐있는 저와 신랑은 ENTJ입니다. 1. 둘째 키울 돈, 시간 여유 있으세요? 둘째 키울 돈으로 우리 부부 노후 준비하고, 당당히 멋지게 늙어가자 제가 둘째를 낳지 않는 강력한 두가지중 한 가지는 돈입니다. 양육할 돈이 없어서가 아닌 둘째를 키울 그 돈으로 저희 부부는 노후에 멋지게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둘째를 키우게 되면 유치원까지야 넓게 봐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유아 때 동성이라면 유모차, 아기띠 ..

파닉스, 그거 왜 하세요? 알파블럭스와 ORT로 끝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칭하는 엄마 얼 전트 알라입니다. 파닉스 때문에 학원 다니고, 파닉스 때문에 엄마표로 하다가 오늘도 아이랑 실랑이했을까요? 끝도 없는 그 파닉스 이제 그만 졸업하시고 영어의 교과서 ORT를 1000000% 활용하세요. 곧 겨울방학이 다가오니 시기가 딱입니다. 1. 입시 영어강사였던 저, 제 아이에게 파닉스 안가르쳐요. 그거 왜 하세요? 파닉스 언제까지 할거에요? 5세 유치원 시즌이 되면, 제일 중요한 것이 이 유치원은 영어 주 몇 회를 하는 거지?라고가 시작이 됩니다. 그렇게 영어가 중요한가 봅니다. 내 아이는 다른 아이들보다 월등해야 하니까.. 그러다 6세가 되면 유치원에서 하는 영어 파닉스로 느 택도 없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제 애프터 영어 학원에서 파닉스를 배워야 겠구나'라고 생각하..

7세~초1, 수똑똑 수학동화, 중고로 대성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인기 많다는 수학동화, 대실패를 맛본 나는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좋다고 해서 들이면 분수와 소수 개념이 나오고 이거 뭐지? 아이는 무슨 말인지도 모르고 이걸 읽어주는 나는 뭔가 싶었습니다. 돌고 돌아 드디어 찾아낸 7세 1세에 딱 적합한 수학동화를 찾았습니다. 빠르면 6세도 좋습니다. 1. 30만 원 넘는 수학동화보다 1만 원 수학동화가 이깁니다. 7세, 1학년은 '수똑똑 수학동화'로 단돈, 1만 원으로 시작합시다. 이 책의 타킷은 7세와 초등 1학년입니다. 이르면 사고력 수학이나 팩토 공부방 정도를 다닐 수 있는 나이대입니다. 전 엄마표 코칭으로 하고 있지만 기관에 다닌다고 하더라도 수학 동화책은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수학동화책이라고 ..

입학준비, 사고력 수학보다 교과서 먼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수학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 수학잘하는 아이, 수학도 잘하는 아이,'초등 1학년, 수학을 잡아야 공부가 잡힌다'.'초등생의 수학, 학부모의 계획'을 도서를 읽고 내 아이 수학방향을 잡았고 그 계획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1. 내 아이 수학의 첫 시작은 이렇게 할 겁니다. 티칭이 아닌 코칭으로 할겁니다. 6세에 먼저 수학 교과서를 사뒀습니다. 궁금했습니다. 어떤 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학교에서 배우는 그 기본의 수학 교과서는 어떻게 생겼는지가요. 졸업한 지가 언제인데 저도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수학 교과서와 수학 익힘책으로 구성이 된 이 책은 미리 제가 훑어보고 간직하다가 우연히 엊그제 꺼내 보게 되었습니다. 저의..

초등 입학준비, 초등 1학년 수학을 잡아야 공부가 잡힌다. 진짜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외동 맘 얼 전트 알라입니다. 팩토, 아담리즈, 구몬을 기웃거리다 결국 이 수학책들을 읽고 나서야 명쾌해진 나의 초등 수학 베스트 도서를 소개합니다. 특히 '초등 1학년 수학을 잡아야 공부가 잡힌다' 책은 정말 강추입니다. 올 겨울방학 때 꼭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1. 영어보다 수학에 더 올인하는 이유 영어와 수학의 접근 차이 전 영어보다는 수학에 더 집중을 해요. 제 아이 나이또래 학부모님들은 수학보다는 영어에 더 비중을 두더라고요. 전 생각이 다릅니다. 우리가 유초등 때 가르치는 영어는 학문이 아니라 언어이기에 자주 노출하고 그 환경을 만들어 주고 그 이후 영어학습에 관련해서는 아이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가 하고 있는 엄마표 영어는 온전히 언어로 접근하..

6세 팩토, 아담리즈 선택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살 외동맘 얼 전트 알라입니다. 5세부터 저의 화두는 오히려 영어보다 사고력 수학이었습니다. 팩토, 아담리즈, 와이키즈,다비수, 미래수, 소마 등등 일찍부터 여기저기 기웃기웃거리고 제가 내린 결론!!! 안 간다! 안 보낸다!입니다. 보낼까? 말까? 흔들림 속에 제가 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제 생각을 공유합니다. 1. 사고력 수학이 뭔데? 먼저 아담리즈 사고력수학 학원부터 풉니다. 5세 아담리즈 등록 당시 저의 화두는 영어보다는 오히려 수학이 더 비중이 높았습니다. 평범한 집안인 저의 가정에서 영어, 수학까지 사교육을 들이며 아이 키울 생각은 애초에 없었습니다. 둘 중에 사교육 도움을 받을 거면 난 무조건 수학이라고 정했습니다. 영어보다는 수학이 더 위에 있으닌깐요. 주변에서 아무리 "oo..

7세 레고 테크닉으로 수학사고력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 2탄으로 준비한 성취감 제대로 느끼게 했던, 그리고 그것이 취미로 되어버린 일을 더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자아이라면 성공률이 높은 레고, 종이접기, 인라인 배우기로 성취감뿐만 아니라 끈기와 인내심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그중 오늘은 레고 테크닉에 대해 말해보려고 해요. 1. 레고가 아니라 레고 테크닉은 또 뭐니? 가격이....20만원이 넘는다니? 시간을 거슬러 16개월 부터 우연히 책으로 시작된 자동차를 발견한 제 아이는 이 책에 완전히 빠져버렸습니다. 말도 못 했던 이 개월 수에 그 작은 손가락으로 책장을 넘겨가며 꾹꾹 눌러 찍으며 들었던 책은 바로 아람출판사에서 나온 '타요타요 자동차 시리즈'였답니다. 이 시리즈는 아직도 간직..

영어, 수학 보다 더 중요한 아들의 성취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아들 키우는 엄마들은 많이 들어봤을 법한 이 문장 ' 내 아이 성취감 느끼게 하기'죠. 저는 영어 수학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취감을 느껴보지 못한 아이가 집중력이 있을까요? 작은 것 하나라도 이뤄내 본 아이가 어떤 것이든 할 자세가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7세 아이에게 성취감을 느끼게 해 주기 위한 참 관찰을 많이 해요. 제가 무엇을 관찰했는지 또 어찌 도와줬는지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1. 태권도 1품을 7세 3월에 취득하다. '자 ! 돌격이다'라는 성향의 골목대장 스타일이 아니었던 제 아들에게 태권도는 전혀 안 어울리는 운동 종목이라 당연시 여겼었어요. 그런데 6세 초반에 반이 바뀌면서 새 학기 증후군 증상처럼 말을 더듬고 틱 증상도 ..

7세 학습지 숙제, 다시는 안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숙제라는 개념과 시행하는 나이가 점점 내려가고 있습니다. 보통 숙제의 시작은 재미로, 스티커로 이루어진 학습지가 그 첫 시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들도 다 하고 좋다고 하길래 저도 구몬학습지를 시작했지만 결국엔 그만뒀습니다. 다시는 안 할 겁니다. 그 이유와 배경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학습지...쉽게 시작은 말아야 하는 이유 5세 1월 한글이 야호를 보다. 제 아이는 자동차를 좋아하면서 관찰력이 생긴 탓인지 문자인식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한글 읽는 것도 수월했습니다. 어린이집 졸업 당시에 이름은 쓸 줄 알고 유치원 입학하는 게 좋겠다고 말씀해주셔서 이름만 알려줬습니다. 그러다 아이 이름을 시작으로 점점 단어를 확장하면서..

예비초 1, "초등학교 왜 가는거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곧 입학 통지서가 날아올 시기가 점점 다가오죠? 입학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바로 학습의 시작입니다. 하지만 학습 이전에 내 아이가 학교 가서 친구든, 선생님께 본인의 의사표현을 제대로 전달하는 능력 또한 필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1. "엄마, 학교 왜 가는거야?" 다양한 주제로 토론해보기 제가 처음부터 '난 육아를 이렇게 해야지'라고 생각하게 된 배경은 딸만 다섯인 자매 중 막내로 자란 저이기에 남자를 키운다는 사실이 두려웠습니다. 오로지 어른의 남자는 아빠뿐이었습니다. 겁이 났습니다. 저도 어학원에서 중학생 남자아이들을 많이 봐왔고 주변 남자아이들에 대한 편견이 많았습니다. 그런 제가 아들을 키운다고요? 왠지 아들은 엄마와 이야기도 잘 안 할..

7세 체스가 연산보다 먼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오늘은 제 아이가 연산이 아닌 체스를 먼저 배우는 이유에 대해 말해보려고 해요. 보통은 연산과 사고력 수학이 주를 이루며 배우는 이 시점에서 제 아이가 체스를 배우는 이유와 그 배경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1. 엄마! 나도 바빠지고 싶어, 왜 나만 한가해? 바둑이랑 체스중에 뭐 배워볼래? 2022년 7월쯤에 제 아이가 한 말이 저를 쿵! 하게 만들었죠." 엄마 왜 나는 한가해? 나도 바빠지고 싶어" 이 말의 배경에는 같은 반 친구들은 하원하고 바로 집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학원차를 타고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하고 있었어요. 무엇보다 가장 친한 친구는 학원 다니느라 목요일에 4~5시만 놀 수 있다는 소리를 들으니 제 아이는 스스로를 생각했나..

국어,영어,수학보다 유치원 가방부터 스스로 챙겨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학교 입학 전에 꼭 해야 하는 것이 국, 영, 수 선행만이 답이 아니라는 것을 무수히 많은 책들을 통해 저의 결론이 나왔습니다. 지금 딱 제 아들의 시기에 엄마들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어디까지 가르치고 입학을 시켜야 하는지, 남들은 다 하는데 내 애만 안 시켜서 뒤쳐지면 어쩌지? 이런 불안감과 조급함은 사람인지라, 부모가 돼보신 분이라면 한번 정도는 경험했을 거예요. 이 부분에 대해 제 생각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입학 전에 유치원 가방부터 본인이 챙기게 습관 들여 봅시다. 유치원 가방 챙기는 일은 엄마가 아닌 아이의 일! 입학 전에 가장 힘 빼는 것이 한글 떼기 일 것입니다. 물론 저도 한글은 읽을 줄 알고 쓸 줄 알고 입학해야 한다..

5세 ORT(오알티)책으로 귀가 진짜 뚫렸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아무리 유명한 책이라고 해도 접근 방식에 따라 아이가 받아들이는 것은 다르다고 생각해요. 오늘의 포스팅은 제 아이의 대박 터진 ORT책을 설명하면서 활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해요. 요새 ORT로 집중듣기인 청독도 하고 있어요. 1. Oxford Reading Tree = ORT 펜으로 꾹꾹 눌러볼까? 이 책은 1~9단계로 이루어진 영어 리더스북입니다. 아마 영어관심 있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명한 책이기에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제 아이가 5세 때 1~3단계까지만 먼저 사봤어요. 새 것은 너무 고가라서 새것 같은 중고로 들였습니다. 이때쯤 엄마들이 보통 저처럼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 펜을 살 것인가 말 것인가 일거에요. 저만 런 건 ..

왜 내 아이만 예민해 보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 전트 알라입니다. 7세인 제 아이를 키우면서 참 예민하다고 생각하고 키웠어요. 뭐 하나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결국엔 아이가 예민한 게 아닌 엄마인 제가 예민했더 거였어요. 아이는 점점 커가는데 아이의 예전 모습의 이미지를 씌워 계속 생각하고 있더군요. 저는 왜 제 아이가 예민하다고 느꼈을까요? 1. 생후 6개월부터 바닥이나 벽에 머리 박기 6개월생인 이 꼬맹이가 뭘 안다고 머리를 박았을까요? 정말이지 이 문제가 제가 육아하면서 최강으로 힘들었던 부분입니다. 다시는 이때로 돌아가고 싶지 않을 만큼요. 36개월까지 박았기 때문에 상상이 가시나요? 초반에는 졸릴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나다가 어떤 상황이 맘에 안 든다거나 화가 나도 벽에 가서 일부러 머리를 박더라고요. 어..

7세 아들의 레고 테크닉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7세 외동아들을 키우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방식으로 아이를 키우게 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7년 동안 핸드폰으로 영상을 보여준 적 없이 이 방식으로 키워봤더니 지금의 제 아이는 어떻게 자라게 되었을까요? 아직 5세 이전 아이라면, 특히 외동이라면 충분히 해볼 만하고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1. 우리 세대에는 엄마 아빠가 핸드폰 보여 주면서 밥 먹였였나요? 핸드폰 대신 세이펜을 줘볼까요? 식당에 가봐도 육아 프로그램을 봐도 밥의 친구가 반찬이 아닌 핸드폰인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분명 오은영 박사님도 다른 전문가들도 뇌 발달에 매우 악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 왜 핸드폰을 보여주면서 영유아에게 밥을 먹일까요? 솔직히 대부분 엄마 아빠가 밥을 편하게 먹기..

어떤 엄마가 엄마표 영어를 성공하는가?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엄마표 영어 교육을 하고 있는 얼 전트 알라입니다. 한 번쯤은 나도 '영어학원을 보내지 않고 엄마표로 해볼까?'라는 생각을 해봤을 거예요. 그런데 막상 시작하려면 겁부터 나곤 합니다. 내가 영어강사도 아니고 아이를 잘 가르칠 수 있을까? 내 발음을 아이가 배우면 어쩌지? 영어책 읽어줄 때 해석은 해줘야 하나? 도대체 어떤 책으로 어디부터 시작해야 하지?라는 생각으로 막막하셨다면 제가 했던 방법을 공유해볼 테니 참고해보세요. 1. 뜻을 이해했는지 물어보지 않는 엄마가 성공률이 높다. 보통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려고 하면 유명하다는 영어영상을 틀어주곤 합니다. 예를 들면 페파 피그를 보고 있을 때 아이가 깔깔깔 웃으면 뭐지? 알고 웃는 건가?라고 자꾸 확인하고 싶어지는 확인병이 생깁니다. 제발 그..

6세 까이유 보고 나온 아웃풋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영어 수학 사교육 없이 책 육아를 하고 있는 7세 외동아들 엄마 얼 전트 알라입니다. 4세부터 본격적으로 영어 영상을 노출시키며 대박 난 영상이었던 까이유 오리지널, 옥토넛, 퍼피 구조대, 투모로우 나라의 마일스, 어벤저스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우리 아이의 대박 영상은 다른 아이에게 쪽박난 영상일 수 있어요. 아들인 제 아이의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는 것이니 다양하게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영어영상 추천 리스트 (1) 까이유 오리지널(중박) - 내 아이가 4~5세라면 무조건 강추하는 건 까이유 오리지널입니다. 그 이유는 발음이 굉장히 정확해서 학습자 입장에서 명쾌하게 들리기 때문에 아웃풋이 잘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까이유가 주인공인데 어린이집을 다니며 겪게 되는 일상 이야기라서 처음..

7세 아들의 엄마표 영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엄마표 영어교육으로 7세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얼전트 알라입니다. 아이가 유치원 갈 때쯤 고민하게 되는 일반 유치원과 영어 유치원 중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영어학원 강사 출신인 제가 왜 엄마표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왜 내 아이를 학원으로 보내지 않았는지에 대해 공유해 볼게요. 1. 엄마표 영어 VS 영어유치원 미취학 아이들을 상대로 운영하는 학원 중 대표적인 곳은 영어 유치원입니다. 영어 유치원도 학습식, 놀이식, 이 둘을 합친 중간 어느때 쯤의 학원이 있죠. 이들 중 어느 학원을 가든 영어노출의 시간은 확보가 됩니다. 학문이 아닌 언어로서의 접근인 영어는 아무래도 노출 시간을 절대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이 커다란 영어유치원의 장점을 뒤로 한 채 왜 저는 우리 아이를 영어 학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