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sqls1407의 등록된 링크

 gusqls140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9건입니다.

BJ감동란 식당(부산) 논란의 주인공 아주 착한 몸매의 갓여캠녀 ㄷㄷ(Feat. 가슴, 성형, 인스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BJ감동란이 누구인지??, 식당 뒷담화 논란은 무엇인지 자세히 파헤쳐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BJ감동란님은 사건이 터지기 전 구독자가 1만 명대였..

에이미베스 맥널티 프로필 빨간 머리 앤 그녀에 대해서 알아보자~!(feat.넷플릭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넷플릭스의 화제작인 빨간 머리 앤의 주인공을 맡고 있는 에이미베스 맥널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이미베스 맥널티는 넷플릭스의 오..

태진아 이박사 연예계에서 서로 불편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이유.tx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연예계에서 트로트하면 태진아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박사 역시 몽키매직이라는 히트곡을 가진 가수죠. 하지만 태진아와 이박사 둘의 관계는 무엇인가 그림에 맞지 않..

유깻잎 아빠 엄마가 누구인지..? 최고기와 시아버지 우리 이혼했어요 직업과 혼혈 등등 모든걸 파헤쳐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유깻잎님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유깻잎님은 최근 우리 이혼했어요에 개인방송인인 최고기님과 출연해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

키워드검색량조회 모든 국내 해외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feat.네이버, 구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이트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여러 종류의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

딥페이크 처벌 법은 피해자를 고통스럽게 한다.(feat.낸시, 제니, 아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4차산업혁명의 발전으로 인한 딥페이크 기술이 새로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기술의 발전만큼 피해자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딥페이크 기술에 대해서..

백신여권 관련주 테마주 어떤 것이 있는지 파헤쳐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최근 뉴스기사에 보도된 것과 같이 해외로 출국하게될 때 여권이 필수이듯이, 백신을 접종했다는 것을 증명이 필요하게될 전망입니다. 그래서 이슈..

에일리뜨뜨 열애설 루머 어디서부터가 진실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에일리와 BJ뜨뜨뜨뜨와의 열애설 루머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에일리는 누구나 다 아는 OST의 여왕이죠. 백지영씨 다음 세대의 OST퀸이라고..

나훈아 테스형 뜻 의미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영원한 트로트의 황제 나훈아 신곡인 테스형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추석때 한가위를 맞아 전염병으로 인한 지친 국민들을 위..

김수찬 노래모음 무료듣기 손쉬운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김수찬씨의 히트곡 메들리를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스터트롯 임영웅, 미스트롯 송가인 등 걸출한 스타들을 내..

김성환 노래모음 무료듣기 금방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김성환씨의 노래를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TV를 틀면 자주 볼 수 있는게 트로트 가수인데요. 그만큼 트..

강진 노래모음 무료듣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최근에 영탁이 막걸리 한잔으로 다시금 명곡반열에 오른, 트로트 가수 강진씨의 노래를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즈음에 대한..

금잔디 노래모음 무료듣기 매우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금잔디씨의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2020년 대한민국은 누가 뭐라해도 트로트가 대세라는..

태진아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태진아씨의 히트곡 및 메들리(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트로트가 전성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진미령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확인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진미령씨의 히트곡 및 메들리를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로트가 제 2의 전성기를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조항조 노래모음 무료듣기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조항조씨의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트롯신이 떴다,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2020 나훈아..

박우철 노래모음 무료듣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트로트 가수 박우철씨의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과연 트로트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애란 노래모음 무료듣기 한번에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이애란씨의 노래모음 무료듣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트로트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몰라도..

오승근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가수 오승근씨의 노래를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트로트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만큼 무료 트..

노사연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컨텐츠는 가수 노사연씨의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대한민국은 트로트 및 성인가요에 대해서 인기를 끌고 있..

진시몬 노래모음 무료듣기 한번에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진시몬씨의 노래를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대한민국에서는 연일 트로트에 대한 열기가 식을줄 모르..

조용필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가수 조용필씨의 무료노래(트로트)를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용필씨의 트로트 노래모음 무료로 듣는 방법 어렵지 않은데요. 요..

김용임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가수 김용임씨의 히트곡과 명곡 즉,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대한민국하면, 트로트를 떠올리실텐데요..

신유 노래모음 무료듣기 쉬운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신유씨의 히트곡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유의 무료 트로트로 들어볼 수 있는 대표적인 히트곡으..

배호 노래모음 무료듣기 히트곡 메들리 쉽게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배호씨의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호씨의 무료 트로트 듣는 방법 어렵지 않은데요. 명곡 및 히트..

장윤정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가수 장윤정씨의 노래모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장윤정의 무료 트로트 방법이 있습니다. 그전에 잠깐 장윤정의 히트곡에 대해서..

이미자 노래 모음 무료듣기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이미자 선생님의 트로트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로트 무료 듣기 어렵지 않은데요. 이미자씨는 다양한 히트곡..

진성 노래모음 무료듣기(히트곡) 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대한민국 트로트하면 빠질 수 없는 분이죠. 바로 가수 진성씨의 트로트 노래모음을 무료로 듣는 방법을 파헤쳐보죠. 요즘 트로트들이 많이 뜨고..

하춘화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트로트 가수 하춘화씨의 무료 트로트를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요즘 대한민국은 트로트 열풍속에서 많은 국민들이 열광..

설운도 노래모음 무료듣기 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롯신이 떴다에 출연하고 계신 트로트가수 설운도씨의 노래를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은 미스터트롯이 끝났음에도..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테마주 자세히 분석해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테마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백신 관련 주식 투자를 염두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주목하세요! 다들 코로나 백신으로..

모더나 관련주 테마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목해야될 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모더나 관련주(테마주)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 코스피 주가가 뛰어오르게 되었죠. 바로 미국 주식 나스닥 상장되어 있는 '모더나'라..

프라지콴텔 효능 구매 복용법 부작용까지 모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구충제로 유명하면서, 최근에 항암치료방법으로도 눈여겨보고있는 약품인 프라지콴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항암면역치료 방법으로..

레전드 오브 룬테라 공략 - 주문과 유닛 [초보자 시리즈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인 레전드 오브 룬테라를 즐기시려는 분들을 위한 초보자 공략 2탄을 준비했습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 초보 공략 시리즈..

레전드 오브 룬테라 공략 - 턴과 마나 [초보자 시리즈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최신 모바일 게임인 모바일 전략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를 갓 시작한 초보자분들 위한 공략 시리즈 1탄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롤)은 어..

현철 노래모음 무료듣기 히트곡 메들리 쉽게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현철씨의 무료 트로트를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트로트 노래모음 무료로 듣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요..

가수 현철 근황 자세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가수 현철씨의 근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이 미스트롯, 미스터트롯, 트롯신이 떴다 등 트로트 노래로 열풍인 가운..

박현빈 노래모음 무료듣기 히트곡 메들리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박현빈씨의 무료 트로트를 모아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로트 노래모음 무료로 듣는 방법 어렵지 않은데요. 요즘..

박현빈 하반신마비 사고 이후 심경 고백 입을 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가수 박현빈씨가 하반신 마비로 고통을 받으셨다고 하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트로트 가수 박현빈씨를 한동안 방송에서 보..

트로트 노래모음100곡 무료로 듣는 방법 쉽게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트로트 노래모음(옛날 트로트부터 트로트 인기가요)을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트로트 듣기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요..

나훈아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가수 나훈아 트로트를 노래모음된 것을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트로트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나훈아의 히트곡들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사..

남진 쏘팔메토보다 가성비 좋은 쏘팔메토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컨텐츠는 가수 남진씨가 광고모델을 하고 계신 쏘팔메토인 쏘팔코사놀에 대해서 또, 가성비 좋은 쏘팔메토를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글을 쓰고 있는 저..

카발모바일 무과금 직업 추천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모바일게임 RPG 카발 모바일의 직업추천을 소개할텐데요. 특히, 무과금유저들을 위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게임 RPG들은 대부분 어..

군림지경 등급표 최신버전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군림지경 등급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턴제 전략 게임 / 신작 모바일 rpg 게임으로 20년 4월 16일 출시입니다. 신작 rpg로서, 많이들..

최신분석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가상화폐 혹은 암호화폐 전망 중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특히나 반감기에 대해서 주목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현..

올뉴쏘렌토 2020년형 제원 리스 렌트 가격표 모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화제의 자동차, 쏘렌토 mq4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라고 생각이 드는 중형 SUV인데요. 쏘렌토 MQ4 4세대는 사전..

kodex 구리선물 코로나 회복 시 상승기대 종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kodex 구리선물(H) 138910 선물 주식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코로나때문에 경제가 휘청이고 있지만, 저는 평소에 위기를 항상 기회라고 생각하기 때문..

KODEX WTI 원유선물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컨텐츠는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영하는 KODEX WTI원유선물(H) (261220) ETF상품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필자도 이..

에버테일 등급표 최신버전 쉽게 확인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에버테일 공략인 등급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원래는 유료로 판매되는 게임이었으나, 최근에 무료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었는데요. 그래서(?) 더..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 등급표 쉽게 확인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리고자 하는 컨텐츠는 신작 모바일 RPG 게임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를 진행하면서, 각 캐릭터별 등급표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고전적인 격투 게임..

김연자 블링블링 등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가수 김연자 트로트를 쉽게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대한민국은 전통 트로트의 축제라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

아로나민골드 가격 / 성분 / 효능 / 부작용 모두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한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컨텐츠는 일동제약의 베스트 셀링 상품인 아로나민 골드에 대해서 모든 것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아로나민 실버에 대해서(https://gusqls1..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만들기 만드는법 후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컨텐츠는 카카오뱅크에서 커플통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카카오 커플통장은 저도 제 여자친구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재..

장윤정 디너쇼 가격 전부 다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컨텐츠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트롯신이 떴다 등 요즘 대한민국은 트로트 열풍인데, 주역이라고 할 수 있는 장윤정의 디너쇼 가격이 얼마인지..

액티넘 EX 골드 가격부터 효능까지 완벽 분석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컨텐츠는 액티넘 EX 골드(이엑스)의 효능과 가격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지난 컨텐츠에서 비슷한 제품인 액티넘 EX플러스에 대해서 알..

액티넘EX플러스 가격 및 완벽 분석기 [내부링크]

액티넘 EX플러스 완벽 분석기(가격 포함)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컨텐츠는 비타민B가 함유된 액티넘 EX플러스(이엑스플러스)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비슷한 제..

니클로사마이드 관련주 및 효과 구매방법 정리글! [내부링크]

니클로사마이드 관련주, 효과, 구매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컨텐츠는 최근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을 받고있는 여러 주식들이 이목을..

ASUS 비보북 X512DA-BQ475 완벽히 파헤치기 [내부링크]

ASUS 비보북 X512DA-BQ475 최고의 가성비 노트북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노트북은 가성비 노트북을 만드는 ASUS 사의 비보북512DA-BQ475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노트북..

ASUSTUFFX505DT-AL118, 완벽 분석하기 [내부링크]

머릿말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아수스 사의 가성비 게임 노트북인 ASUSTUFFX505DT-AL118을 소개해드릴려고합니다. 가성비 게임 노트북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제네시스 RG3, 신형 G80 제원 법인 리스 렌트 가격표 모두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네시스 RG3의 모든 것을 알아보다.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3세대 G80으로 돌아온 RG3에 대해서 모든 부분을 파헤쳐볼 생각입니다. 우선 개인적인 의견으로 결론적으..

2020한부모가정혜택 쉽게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2020 한부모가정 혜택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앞서, 한부모가정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링크 : https://gusqls1407.tistory.com/145 이번에는 한부모가정의..

2020한부모가정자격 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0 한부모가정 자격 쉽게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한부모가족지원 서비스라고도 불리우는 한부모가정 지원을 하는 정부 정책인데요. 이 경우에..

홍진영 노래모음 무료듣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홍진영 노래모음 무료듣기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가수 홍진영씨의 노래를 무료로 모아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홍진영씨의 최근 신곡 사랑은 꽃..

2021 아반떼 CN7 완벽 분석!가격(가격표) 리스 및 렌탈 제원 사전계약까지 [내부링크]

2021 아반떼 완벽하게 분석해보자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에서 새롭게 나온 CN7 아반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아반떼는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

라지엘 출시일 사전예약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라지엘 출시일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ZLONGAME'이라는 게임사에서 만든 모바일 인디게임인 라지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이 우후죽순 출..

갤럭시북 플렉스(FLEX), 이온(Ion) 구매 시 혜택 알아보자 [내부링크]

갤럭시 북 플렉스, 이온을 사면 선착순 혜택이 있다!?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갤럭시북의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갑을 열게할만한 소식입니다...

LG 그램 롤 가능한지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LG그램 롤 구동 원활하게 되는가?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LG 그램이 과연 롤이나 피파온라인4, 배그 등 온라인게임이 원활하게 돌아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영탁 찐이야 노래모음 노래듣기 쉽게 확인하자! [내부링크]

영탁 찐이야 노래듣기 노래모음 확실히 알아보자! 오늘은 장안의 화제 인기프로그램인 미스터 트롯의 막걸리완판남 영탁씨의 막걸리와 같은 걸쭉하면서도 주옥같은 노래를 무료로 듣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정동원 노래모음 노래듣기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동원 노래모음 노래듣기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화제의 경연 프로그램인 미스터트롯의 정동원 군의 주옥같은 노래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미스터 트롯 임영웅 노래모음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영웅 노래모음 및 노래듣기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화제의 경연 프로그램이죠? 바로 미스터 트로트 임영웅씨의 주옥같은 노래들을 무료로 한번에 들을 수 있..

이찬원 노래모음 무료듣기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찬원 노래모음, 무료 트로트 듣기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화제의 인물이죠. 바로, 미스터트롯의 이찬원씨입니다. 올해 나이로 그는 25살로 트로트 가수로서는..

카오스모바일 직업 추천 쉽게 해결해드립니다.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 - 카오스모바일 직업추천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카오스모바일에서 직업 추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고계신 여러분들은 카오스모바일을 시작하시..

포켓몬 마스터즈 등급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모바일 게임 - 포켓몬마스터즈 등급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포켓몬 마스터즈 등급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래에 등급표를 확인하시고, 게임 진행에..

테라히어로직업추천 정리(Feat.무과금) [내부링크]

테라히어로 직업 추천 정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RPG 명작 테라히어로 게임에서 직업 추천으로서, 무과금 유저들을 위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무..

V4 무과금 직업 추천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V4무과금 직업추천 정해보자. 안녕하세요.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장안의 화제 게임인 넥슨 모바일 게임 V4입니다. 넥슨의 온라인 RPG 게임의 경우에 과금을 해야만 게임..

랜덤다이스 대전덱 효율좋은 조합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모바일 디펜스 - 랜덤다이스 대전덱 추천 주사위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랜덤다이스에서 1:1 대전 중 가장 효율적인 주사위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협동전과는 달리 대전덱에서의 핵심은 강한 딜로 오래 버팀과 동..

랜덤다이스초보덱 조합 추천드립니다. [내부링크]

모바일 디펜스 - 랜덤다이스 초보덱 오늘은 요즘 제가 너무 재밌게 즐기고 있는 랜덤다이스에서 초보자들이 게임을 즐기기 위한 효율이 좋은 주사위들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소개해드리기 앞서서..

혜리 이마 어떻게 된것일까? [내부링크]

혜리이마 보형물 논란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요즘 걸스데이의 혜리가 광고도 많이 찍고 있죠? 다방, 노스카나겔, 스프라이트 등 이외에도 예능인 놀라운 토요일에서도 활약..

구피 임신증상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구피임신증상 알기 쉽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구피가 임신을 하게 되면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암컷 구피가 임신하기 전 수컷이 암컷 주위..

아로나민실버프리미엄 모든 것을 분석하다. [내부링크]

아로나민의 실버프리미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요즘 다들 우한폐렴(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 데요. 감기와 친척관계인 우한폐렴도 마찬가지로,..

LG전자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싸게 사는법 S831SS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LG의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인 S831SS30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위의 디자인과 같은데,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누르셔서 확인해보시고, 약 115만원 대 입니다. 최신..

미나미노 여친 누군지 밝혀보자 [내부링크]

리버풀 미나미노 타쿠미 여자친구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소식은 최근 리버풀로 이적한 일본 국가대표이죠. 미나미노 타쿠미 선수의 여친이 누구인..

람보르기니 시안 최초의 슈퍼카가 되다. [내부링크]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초의 일렉트릭 슈퍼카 시안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2020 람보르기니 시안은 람보르기니 이탈리아가 201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앞두고 공개한 하이브..

포드 레인저랩터 자세히 알아가자 (Feat.가격과 출시) [내부링크]

포드의 대표적인 픽업트럭 레인저랩터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유럽에서 미국 자동차가 잘 팔린다는 소리를 한다면, 굉장히 이상한 사람으로 볼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지어낸..

지프 글래디에이터 전문적으로 가격까지 알아보다. [내부링크]

지프글래디에이터 최강의 오프로더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일반적으로 지나친 전장을 지닌 차량의 경우 아무리 SUV이더라도, 오프로드에서는 그리 유리한 상태는 아닙니다...

인피니티 QX30 전부 파헤쳐보다. [내부링크]

인피니티QX30 운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인상적인 크로스오버 SUV가 있다면, 인피니티의 QX30을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인..

페라리 포르토피노 세세하게 분석하다. [내부링크]

페라리포르토피노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페라리만큼 오랫동안 스포츠카를 만든 브랜드는 몇 안될 것이다. 포르토피노가 출시되고, 벌써 창립된지 7..

DS7 세세하게 분석하다. (시트로엥 DS7) [내부링크]

DS7 크로스백 프리미엄 브랜드의 첫 걸음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DS는 2014년에 독립 브랜드로 설립되었다. 여전히 이들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아직 지위가 올라오지 못하였..

닷지 램 1500 완벽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닷지 램은 좋은 트럭인가?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닷지의 램 1500은 훌륭한 트럭입니다. 승차감과 뒷좌석 레그룸은 경쟁사의 대형 픽업 트럭과 비교해보..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정밀하게 분석하다. [내부링크]

페라리 812 가격에 걸맞는 슈퍼카 슈퍼패스트는 사실 F12에서 파생된 모델인데, 광범위하게 업데이트된 버전이다. 812 슈퍼패스트는 변속기, 서스펜션, 에어벤트, 스티어링 조작 등의 상당한 발전뿐만 아니라,..

2020 캐딜락 CT5 정확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캐딜락 CT5 선봉의 역할을 맡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제품을 재출시한다는 것은 신제품을 내놓을 때보다 더 어려운 것입니다. 캐딜락은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여 브랜드를..

캐딜락 CT4 모든것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0 캐딜락 CT4 럭셔리함의 진수를 보여주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캐딜락이 CT4 V를 선보였을 때, 우리는 나머지 CT4 라인업에 대한 모델 중 하나라는 것을 예측했다. 마..

캐딜락 XT4 프리미엄 SUV의 변모 [내부링크]

2020 캐딜락 XT4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캐딜락의XT4는 캐딜락의 자동차 라인업중 그다지 중요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현시점부터 2021년 사이에 매번 새로운 제품을 출..

2020 캐딜락 CT6 모든것을 분석하다. [내부링크]

캐딜락 CT6 2.0 아메리칸 럭셔리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2020년에 캐딜락은 CT6이라는 운전하기에 정말 좋은 자동차를 생산 내는 데 성공했다. 550마력과 독보적인 고속..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완벽하게 분석하다. [내부링크]

2020 시트로엥C5에어크로스 주목할만한 C세그먼트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시트로엥은 수많은 유럽 경쟁사들보다 C5 에어크로스를 조금은 늦었지만 패밀리카다운 SUV 차량을..

벤츠 S400D 4MATIC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벤츠 S400D 4MATIC 시승기 여전히 선두를 달리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벤츠가 새로운 S클래스를 만들기 위해 준비를 하는 과정을 살펴본다면, 역시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BMW X4 M40d 속속들이 알아보자 [내부링크]

BMWX4M40d 풀체인지의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을 위한 소개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BMW의 X4 시리즈의 M40d를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BMW의 X6의..

BMW 620D GT 완벽하게 분석하다. [내부링크]

BMW620DGT 확실한 매력을 지녔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BMW620D GT는 다양한 매력을 지녔는데, 이러한 성과를 이루기 위하여 수많은 노력이 들어간 것으로 보여진다. 이것..

BMW 630i GT 속속들이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BMW630iGT 안목 있는 구매자라면 선택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BMW에서 틈새시장이라고 한다면, 630i GT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BMW 630i 그란투리스모는 BMW가 만..

비트코인전망 (Feat.2020년 블록체인전망) [내부링크]

비트코인전망 2020년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우리는 새해에 대부분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하게 됩니다. 누구는 살을 빼고, 담배를 안 피우고, 금주..

낭만출력소 사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낭만출력소 사용법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낭만출력소를 통하여 사진인화를 쉽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텐데요. 사진관에서 사진을 인화하는..

빅스비끄기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빅스비끄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빅스비끄기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갤럭시사용자라면 누구나 겪는 불편함 중하나가 빅스비 버튼이 간혹 다른..

피피티잘만드는법 쉽게 따라하기! (Feat.A+학점가즈아) [내부링크]

피피티잘만드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피피티 잘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PPT 잘 만드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많은 분께서..

2020년 비트코인이 알트코인보다 나은 4가지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알트코인보다 좋은 4가지 큰 이유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2020년도에 비트코인이 알트코인보다 나은 큰 4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

genyoutube 사용법 쉽게 알려드립니다.(Feat.유튜브 파일 추출) [내부링크]

genyoutube 사용법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해볼 포스팅은 유튜브에서 동영상파일 혹은 mp3파일을 필요로 하게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고양이임신확인법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고양이임신확인법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임신하였을 때 유추해볼 수 있는 내용을 가지고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반려동물을 키..

딕헌터 속속들이 파헤치자! (Feat.빡친두리안) [내부링크]

딕헌터 과연 그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1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딕헌터X신동훈님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 중 하..

꽈뚜룹 속속들이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꽈뚜룹 과연 그는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7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꽈뚜룹님에 대해서 파헤쳐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꽈뚜룹님은 개인적으로 좋..

삐콤헥사주사 효과 부작용 정확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삐콤 헥사주사 부작용 효과 알고서 사용하자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더욱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는 데..

영알남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영알남 그에 대해 속속히 알아보도록 하자.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영알남(영어 알려주는 남자)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저도 참..

2020년윤달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2020년 윤달 언제일까?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 정친절입니다. 어느덧 2019년이 가고 2020년이 다가왔습니다. 다들 추운 날씨속에서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왜 윤달이 있는지..

BMW M2 카본으로 승부를 본다. [내부링크]

M2 경쟁의 선두가 되다. 2018년 10월 마르크스 플래쉬, BMW M사의 사장으로 취임한 지 1년이 지났다. 지금부터 6개월 전의 인터뷰에서 나는 딱딱한 것, 규제에 가로막히는 것은 좋아하지 않다고 얘기를 전했었..

티맵8.0 새롭게 업데이트되었다. [내부링크]

티맵 8.0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모두 티맵을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저 또한 Tmap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요. 이번 8.0 업..

마이크로소프트, 코인을 되살리다.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코인 시장에 나서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크립토닷컴이 2017년 11월에 출시된 이후, 암호화 커뮤니티의 개발자들과 투자자들의 생각에는 불가능..

펜벤다졸복용후기 정말 효과가 있는 걸까? [내부링크]

펜벤다졸 복용후기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한창 이슈로 나타나는 펜벤다졸이 암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여론이 들썩이고..

연초박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연초박 과연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최근 전북 익산시의 한 마을, 장점 마을에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죠. 집단 암 발생이 주요 문제였는데요...

최신건배사 추천 드려봅니다.(Feat.인싸되는법) [내부링크]

최신 건배사 인싸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2019년 올 한해도 다들 무탈하셨나요? 정말 올해도 얼마 안 남았습니다. 다들 지인, 가족, 직장..

티맵모의주행 쉽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티맵모의주행 쉽게 알려드립니다. 티맵모의주행 실행하는 것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티맵 모의주행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빗썸롬 왜 갑자기 무너지게 된 것일까? [내부링크]

빗썸롬 상장폐지가 된 이유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최근 날씨가 추운 가운데, 암호화폐 시장에도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국내 최대의 코인 거래소인 빗..

구글플레이스토어로그아웃 방법 금방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스토어 로그아웃 하는법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오늘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로그아웃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막상 구글플레이스토어 메뉴를 클릭해보아도 로그..

구글 자회사, 알면 미래가 보인다. [내부링크]

구글 자회사, 사업 방향을 알아두어야 한다.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요즘 유튜브가 새롭게 뜨고 있습니다. 사실 새롭다기 보다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찾고있습니다..

리플, 코인 송금 수수료 80% 절감 [내부링크]

리플, 다시 주목해야 할 시스템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날씨가 상당히 춥습니다. 다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블록체인 재테크를 하시는 데에 있어서 건승하시길 기..

암호화폐 시장, 12월 2주차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서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는데요. 앞으로도 주목해야 할 시장들을 분석해보았습니다. 코인 매트릭스..

아우디 A1신형 출시, 가격이 아쉽게 느껴진다. [내부링크]

아우디의 쇄신이 느껴진다. 아우디는 8년 만에 풀 체인지 한 신형 A1스포츠백을 출시했습니다. 이전 세대는 2011년에 발표되면서 2세대가 됩니다. 큰 변화는 이전보다 95mm가 길어진 휠 베이스이며, 65L가 늘어난..

볼보 S60을 독일 3사와 비교해 보았다. [내부링크]

유일한 미들 세단 모델이다. 현재의 볼보 라인업 중 유일한 세단으로 XC90부터 전개한 모델의 완결판이다. 볼보 유일한 세단, 정확히는 이 말은 옳지 않다. 왜냐하면 볼보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S90을 라인업하..

신형 푸조 208은 품질이 상향되었다. [내부링크]

푸조 208은, DS3 크로스백에 이어 플랫폼 시리즈로 보여진다. 7년 만의 풀 모델 체인지에서 208이라는 숫자를 출시하고서 2세대째인 이 모델은 이번 새로운 디자인을 기용했다. 이는 푸조, 시트로엥 그룹이 향..

AUDI A8L 콰트로,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다. [내부링크]

럭셔리함과 전기이동성이 뛰어나다. 아우디는 모델 팔레트를 전기화하여 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의미합니다. 긴 A8도 콘센트에서 연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최대 40km까지 가능합니다. 여..

메르세데스 최초의 전기 차 EQC, 뛰어난 주행감과 해결해야 할 점들이 있다. [내부링크]

고급 차 브랜드가 진심이 담긴 전기 자동차를 만들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엔진을 탑재하지 않은 순수한 전기 자동차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차명은 EQC에서 EQ는 메르세데스의 전동차 서브 브랜드이다. 이미 플..

새로운 BMW M340i 4rive을 알아보다. [내부링크]

BMW M 사업부는 현재 차세대 M3에 최종 마무리를 하고 있지만, 그때까지 G20 세대 3시리즈 라인업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다소 수요가 적어 보이는 시장의 틈에 끼어 있다. 이 모델은 M340i 4rive이며, 현재 3..

볼보 S60에 대해 알아보다. [내부링크]

볼보 S60,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밖에 없다. 새로운 Volvo S60은 디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제부터 3개의 터보 벤치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가지고 있다. 새로운 S60은 미국의 새 공장에서 건설될 것이다...

볼보 폴스타2 2020을 알아보다. [내부링크]

볼보 폴스타2는 합리적이다. 볼보의 전기자동차 하위 브랜드인 폴스타는 2020년에 순수 전기 중형 모델을 출시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은 갖춘 폴스타2는 2020년에서 2022년 사이에 출시될 Volvo와 Pol..

BMW 4도어 쿠페, 2시리즈 그란 쿠페가 등장했다. [내부링크]

BMW 2시리즈로는 첫 4도어 쿠페로 선보이다. BMW 2시리즈의 뿌리는 2014년에 등장한 이전 모델 1시리즈 F20과 쿠페 F22 및 카브리올레 버전 F23이 있다. 그리고 1시리즈가 올해 FR에서 FF를 적용하면서 이번 4..

지프 컴패스의 매력은 도시 속 불빛과 같다. [내부링크]

그랜드 체로키 DNA가 숨 쉬는 프리미엄 스타일이다. 1941년의 탄생 이후 세계 최초의 4×4 SUV로 그 스피릿을 싣고 달려왔던 지프에는 누구나 가슴 속에 가지고 있는 자유와 모험에 대한 동경을 꿈꾼다. 꿈을..

골프 8세대, 가격을 낮춰 매력적으로 변했다. [내부링크]

이번 디자인도 철저히 지키는 컨셉이 있다. 골프 8세대에는 새로운 LED 매트릭스 전조등이 채택되어 사나운 표정을 갖고 있지만 디자인은 어느 모로 보나 틀림없이 골프다. 8세대에 걸친 중요한 아이콘은 전방..

재규어 I-PACE, SUV로 도약하다. [내부링크]

2019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카로 뽑힐 것이다. 2018년 9월에 발매된 I-PACE는 재규어 최초의 EV이며, 2019년의 월드 카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모델입니다. I-PACE는 시가지에서 고속도로 쇼트 서킷까지 다양한..

폭스바겐의 재도약은 스마트키로 시작하다. [내부링크]

MEB라는 BEV 전용 플랫폼을 채용했다. 9 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ID.3상용 버전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것은 신형 BEV를 출시했다는 것뿐만 아니라 회사가 디젤 게이트의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거듭나..

수프라는 균형잡힌 자동차다. [내부링크]

색안경을 벗고 수프라를 보아야 한다. 좋은 시대의 자동차는 어느 시기인지는 각자 의견이 다르겠지만, 각 시대별로 명차가 있다. 엔진은 잡음 없이 정숙성이 뛰어난 수프라를 뽑을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

재규어 E-Pace, 스포츠카와 SUV가 결합한 모습이다. [내부링크]

재규어 E-Pace, 효율적인 모델로 성장하다. 주행을 신나게 하는 특징에 반면, 사치스러움을 즐기는 듯한 운동선수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느낌을 일반적인 스포츠카의 고정관념일 것이다. 왜냐하면 실용성이 낮..

폭스바겐 골프 디젤, 여전히 고품질로 매력을 뽐내다. [내부링크]

폭스바겐 골프 디젤, 골프 3세대 이후 21년 만에 부활한 디젤 모델이다. 폭스바겐 골프에 디젤 TDI엔진을 장착한 모델이 추가됐다. 일반적으로 디젤 엔진은 가솔린 엔진에 비해서 진동과 소음이 큰 대신에 연비..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는 뛰어난 컴팩트 SUV다. [내부링크]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캐주얼하며 멋있는 최첨단 기능을 갖추었다. 자동차 역시 패션과 마찬가지로 세계화되어 있는지 느낄 수 있다. 바로 C3 에어크로스에서 말이다. 자동차 세계에서는 SUV는 손목시계와..

아우디 RS7스포츠, 48V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되었다. [내부링크]

아우디 RS7 스포츠, 이전 세대보다 5hp 낮고, 100Nm가 올랐다. 아우디 RS7 스포츠는 2019년 9월 10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2019에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신형 아우디 RS7 스포츠 백을 처음 공개..

아우디의 컨셉트카, AI: 트레일콰트로를 공개했다. [내부링크]

아우디의 컨셉트카, AI: 트레일콰트로는 BEV를 대응하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트렌드를 분석한다면, 자동차의 세계에도 디지털화의 물결이 밀려오고 있다. 그리고 이 파도에 휩쓸리지 않고 부상하기 위해서,..

벤츠 S클래스, 2020년의 새로운 모델로 등장하다. [내부링크]

벤츠 S클래스, 자이언트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다. 메르세데스는 현재 내부적으로 W223이라는 코드명과 함께 새로운 S클래스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를 자리매김을 확고히..

제네시스 G80, 2019년에는 공격적인 모습이다.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 BMW 5시리즈와 A6에 대항하다. 현대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는 유럽에서 2019년 말부터 럭셔리 클래스에서 경쟁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는 현재 뉘르부르크링에서 프로토 타입 테스트하고 있습..

기아 X-CEED,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다. [내부링크]

기아 X-CEED, 유럽을 지배하게 될 것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들은 현재 나타나는 전체 Ceed 판매량의 50%밖에 안 된다고 전합니다. 컴팩트 클래스 제품군은 이미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현대 i10, 2020년형으로 프랑크푸르트에서 선보이다. [내부링크]

현대 i10은 동급 최고라 불릴 것이다. 완전히 새로워진 현대 i10 도심형 자동차는 주요 기술 및 안전 사양을 보강했으며, 약 11,000파운드부터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자동차는 신형 i10의 출시로 도..

수소 충전소 세계 최초로 국회에 문을 열다. [내부링크]

수소 충전소 세계 최초로 서울 중심인 국회에서 개회식을 가졌다. 전 세계 최초로 국회 내부에 건설된 수소 충전소가 문을 열면서 수소 경제라는 국가에서 내세우는 사업의 아이템이라는 것을 다시금 보여주었으며..

BMW 4시리즈는 전통적인 그릴과 필러가 크게 바뀐다. [내부링크]

3시리즈에서 완전히 독립된 포지션으로 자리 잡았다. BMW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컨셉4로 발표된 2도어 쿠페를 공개했다. BMW는 가까운 미래에 등장할 스테디 모델에는 비전이라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었지..

벤츠 B클래스, 신차로 힘이 더해졌다. [내부링크]

벤츠 B클래스, 외관은 패밀리룩을 벗어났다. 메르세데스 벤츠 B클래스가 7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를 했다. 센세이셔널한 발표는 아니지만,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침착한 분위기로 자리를 잡은 인상에 더욱더 세..

수입 스포츠카, 저렴한 3종류를 골라보았다. [내부링크]

수입 스포츠카, 4900만~6900만 원으로 노리는 독일, 영국, 이탈리아의 2시트 후륜 구동을 골라보았다. "대망의 부활"이라는 목소리도 있는 도요타 수프라가 등장하기도 했다. 일본 차로서는 오랜만의 신형 스포..

중고 수입 SUV, 눈여겨 볼만한 4가지 차종을 골라보았다. [내부링크]

수입 SUV, 소형 SUV 차종도 노려볼 만 하다. 최근 국내에서 소형 SUV의 시장이 커지고 있다. 아무래도 SUV가 대세이고, 경차 혹은 세단형 소형차에 대한 선호도가 급격히 떨어지다 보니 엑센트 혹은 프라이드같..

테슬라 모델3 vs BMW 320D, 전기차와 내연기관을 비교하다. [BMW 편] [내부링크]

BMW 320D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은 업계 최고이다. 이번 7세대 3시리즈는 전기 자동차와 경쟁하고 있으며, 내연기관의 기술이 얼마나 발전해 왔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BMW는 완전히..

테슬라 모델3 vs BMW 320D, 전기차와 내연기관을 비교하다. [테슬라편] [내부링크]

테슬라 모델3 vs BMW 320D, 혁신과 전통 중 선택해야 한다. 새로운 테슬라 모델 3는 준중형 자동차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전기차를 사는 것이 전통적인 내연기관보다 더 낫다고 생각되는 시점이 온 것일..

엔진오일 교체하기 전, 엔진오일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한다. [내부링크]

엔진오일 교체, 알고 나면 쉽다. 자동차 소유주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풀리지 않는 고민거리일 것이다. 미래에 화석연료를 대체 할 만한 자원이 나오지 않는 이상 말이다. 자동차가 달리는 이상, 정상적으로 차..

기아 니로 일렉트릭, 최고에 가까워졌다. [내부링크]

기아 니로 일렉트릭은 챔피언이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내연기관에서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운전에 대한 재미가 있고 실용적이지만, 부족한 인프라에 대한 타협점들이 존재한다...

재규어 XE SV 프로젝트8 투어링, 2019년을 정리하다. [내부링크]

재규어 XE SV 프로젝트8 투어링은 엄청나지만, 가격 대비 합리적이어야 한다. 이미 작년에 포르투갈에서 트랙팩 버전을 공개한 재규어 XE SV 프로젝트8이 얼마나 좋은지 알고 있다. 그러나 좀 더 복잡하고 미묘..

도요타 86과 스바루 BRZ에서 젊음의 에너지가 느껴진다. [내부링크]

도요타 86과 스바루 BRZ, 젊은이들의 로망이다. 한국과는 다르게 일본의 경우 버블 경제 이후로 절약 정신이 강조되어 젊은이들이 과시욕이 떨어져 스포츠카에 대한 인기도 식었다. 하지만 이러한 시대의 흐름..

아우디 Q8, 완성도가 높지만 선택이 망설여진다. [내부링크]

아우디 Q8은 Q7의 쿠페 판이다. 아우디라는 브랜드 자체가 감성적이라기보다는 지적인 이미지의 성향이 강해서 정글보다는 콘크리트 정글이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든다. Q8은 아우디의 최고 등급 SUV이다. Q7..

아우디 이트론과 Q8의 선택의 갈림길에 있다. [내부링크]

아우디 이트론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전 세대 모델들과 다른 새로운 모빌리티로 세계 무대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그 중 여전히 현역인 디젤기관과 새로운 강자로 나타난 전기자동차에 대해 비교..

벤츠 A클래스와 B클래스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선보이다. [내부링크]

벤츠 A클래스와 B클래스는 EQ파워로 새로운 행보를 보인다. 벤츠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A와 B 클래스를 적용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벤츠는 EQ파워라는 타이틀로 두 가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현대 아이오닉, 더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다. [내부링크]

현대 아이오닉은 발전하고 있다. 현대 아이오닉은 전기 자동차로써 동급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소개될 개선점들은 훌륭하다. 먼저 배터리의 용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더 많은..

볼보 S60, 프리미엄 자동차들과 맞불 놓다. [내부링크]

볼보 S60, 프리미엄 시장의 생태계 파괴자가 될수도 있다. 볼보 S60뿐만 아니라 최근에 볼보 차량을 쉽게 거리에서 볼 수 있다. 대략 5년 전만 해도 "볼보"하면 외딴 북유럽스타일의 자동차였고, 외제차 브랜드..

쉐보레 카마로, 의외의 면이 존재한다. [내부링크]

쉐보레 카마로는 박력 있는 이미지와는 정반대인, 편안함을 갖춘 현대적인 데이트 카였다. 시승한 것은 2.0L 직접 4터보 탑재의 LT RS등급이었다. 시승한 것은 "카마로 LT RS"쇼크 에디션"이라는 한정판 차량으..

벤츠 CLA, 한층 더 커진 신형 CLA 출시를 했다. [내부링크]

벤츠 CLA 전폭은 이전세대의 C클래스를 넘는 1830mm다. 콤팩트한 4도어 쿠페 스타일을 적용해, 한국에서 7월 560대를 판매해 많은 인기를 끌진 못하였지만, CLA의 두 번째 세대가 되는 신형은 전폭은 4688mm,..

외제차 컴팩트카, 3가지 종류로 좁혀보았다. [내부링크]

외제 차 컴팩트카, 여러 가지의 측면을 살펴본다. 차량의 높이가 조금 크면 여러 가지 장점이 생긴다. 승차감은 물론이고 패밀리카일 경우에도 해당한다. 미니밴은 아니지만 컴팩트 카라면, 주말에 자동차 주변..

파나메라 터보S, 하이브리드로 포르쉐의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 [내부링크]

파나메라 터보 S, 강력한 생태계 교란자이다. 이제는 파나메라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합니다. 770hp의 강력한 스포츠 투리스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적어도 한 가지 둘러봐야 할 측면이 있습니다. 전기..

코나 일렉트릭, 2020년을 예측해 본다. [내부링크]

코나 일렉트릭,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다. 현대는 약간 개선된 기능에도 불구하고 전기차인 코나 일렉트릭 크로스오버의 기본 가격을 낮춥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현대의 코나는 전기차..

혼다 인사이트, 프리우스와 경쟁 속에서 주행 성능을 주목해야 한다. [내부링크]

혼다 인사이트, 모터만으로 달리는 것이 프리우스와 다르다. 우선 라이벌로 인식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아마 국적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단순히 일본 차 중에서 준중형 세단에서 친숙함을 담당하는 포..

아우디 A4아반트, 1.8 TFSI, 2.0TFSI콰트로 버전이 기대가 된다. [내부링크]

여성 운전자들에게 인기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메르세데스 벤츠나 BMW와 대등한, 독일의 프리미엄 카 메이커인 아우디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고품격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어서 도시적 이미지로 여성 운..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바뀐것, 하이브리드는 호불호가 갈릴 것이다. [내부링크]

이보크, 내외장 디자인은 유지하는 게 컨셉트다. 이보크는 여태껏 참신한 디자인과 함께 잘 나가던 모델이었다. 랜드로버에서 프리랜더·디스커버리와 함께 적당한 가격대로의 설정되어 있어, 지금까지의 랜드..

벤츠 CLA 250 4MATIC, 성공적일 것이다. [내부링크]

벤츠 CLA 250, 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맞습니다. 4개의 도어가 있는 A클래스의 쿠페 버전은 메르세데스 CLA라고 불리며, 현재는 2세대입니다. C클래스만큼 길다. 첫 번째 메르세데스 CLA는 750이라..

테슬라 모델 3, 엄청난 인기를 끌다. [내부링크]

소형 테슬라 560km 거리와 에어서스펜션의 선택지가 있다. 모델 3과 함께 Tesla는 소형 전기 자동차를 생산라인에 도입했습니다. 테슬라는 지난 몇 달 동안 헤드라인을 장식했고 거의 파산 직전까지 이르렀다. 하..

티록 R, 폭스바겐의 SUV 쿠페가 등장했다. [내부링크]

폭스바겐은 T-Roc R을 통해 새로운 SUV 쿠페의 가장 뜨거운 시장인 소형차를 출시했다. 300HP와 400 Nm의 엔진 성능을 갖고 있으며, 가격은 59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2017년 IAA에서 볼프스부르크의 R-라인 버전..

DS3, 크로스백의 개성적인 디자인 프랑스 차의 특징을 보여준다. [내부링크]

DS3, 외부보다 내부가 더 눈길을 끈다. 프랑스 PSA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컴팩트 SUV DS3 크로스 백은 아우디 Q2, 미니 크로스 오버, 볼보 XC40, BMW X1, 렉서스 UX 등 경쟁자들이 있다. 차체 크기가..

Q5 Quattro vs A4 Avant 경쟁을 통해 선택된다. [내부링크]

SUV 혹은 왜건 사이에서의 고민은 시작된다. 이 문제는 프리미엄 제조업체 아우디에서도 겪는 과정입니다. 아우디 Q5는 190개의 디젤 PSP를 갖춘 TDI 콰트로이며, SUV가 여전히 선호하는 차의 형태라는 것은 부..

BMW 330E, 강하고, 편안하고, 똑똑하고 하다. [내부링크]

BMW 33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이제 시작일 뿐이다. 아직은 포기하지 않는다. E-Boost 및 지능형 Navi 제어 기능을 갖춘 292hp 시스템 성능이 매력적인 부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스템을 완벽하게 통제하는..

아우디 Q3 VS 폭스바겐 티구안, 그룹사 간의 경쟁을 지켜본다. [내부링크]

아우디 Q3 VS 폭스바겐 티구안, 그룹사 간 형제들의 SUV 경쟁을 시작했다. 아우디 Q3와 폭스바겐 티구안, 차체뿐만 아니라 플랫폼과 드라이브 트레인도 공유합니다. 인기 있는 소형 SUV가 같은 공장에서 얼마나..

골프, 페이스리프트 되기 전의 성숙한 모습을 알아본다. [내부링크]

한눈에 깔끔한 디자인과 성실함이 전해진다. 자동차가 일상생활을 바꿀 수 있다. 폭스바겐 골프를 타고 나는 생각한다. 왠지 옛날부터 남들과 다른 일에 도전하고 싶어하는 정신이 있어 다른 업종에서 자동차..

볼보XC40, 가솔린과 디젤을 비교해본다. [내부링크]

디젤 대 가솔린 엔진, 선택은 다양하다. 볼보 디젤은 배기가스 감축 모델이지만 현재 가솔린 엔진에 대한 경제적이고 강력한 대안입니다. 우리는 어떤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 매..

쏘나타, 한국 중형세단의 새로운 엔진이 될 것이다. [내부링크]

쏘나타는 혁신이 필요했다. 중형급 세단 모델인 쏘나타는 이전 세대에서 매출액이 많이 감소하였다. 디자인적인 혁신이 부족한 탓이 컸었다고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한국 사람들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호했고,..

아우디 A4, 대폭 개선해 브랜드 부진을 만회 할 것이다. [내부링크]

신형 A4는 세계 시장에서 아우디의 판매 부진을 만회해야 한다. 아우디는 2019년 상반기 90 만 6180 대를 판매했는데, 이는 94만 9233대를 판매해 작년 동기보다 4만 3053대 감소했다. 주력 모델인 'A3'와 이번..

렉서스 UX는 새로운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 할 것이다. [내부링크]

한 층 성숙된 렉서스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을 하다. 렉서스라고 하면 자동차를 좋아 하지 않아도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아버지 세대가 동경하는 프리미엄 자동차는 현대..

닛산 GT-R, 2020년에는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 [내부링크]

R35, GT-R의 대표적인 모델이 되고 있다. 이번 독일에서 언급 한 2020년형 'GT-R 닛산'은 놀라운 속도뿐만 아니라, 크기나 완성도에 놀랐다. 하지만 소음과 배기가스, 연비 등의 환경 규제가 앞으로 더 어려..

SUV "멋진 게 전부가 아니다." 선택하는 이유는 간단해서 좋다. [내부링크]

구매 하면 즐거운 매일이 되는 SUV, 하지만 선택지는 여러 가지다. 차를 사게 되면, 이것저것하고 싶은 게 많아집니다. 그중에서도 꿈을 많이 주는 것이 바다로 산으로 활동을 기대할 수가 있으며, 바깥 스포츠..

KIA K3-GT 1.4와 MERCEDES A 200 비교, 항상 프리미엄브랜드가 최고는 아니다. [내부링크]

KIA K3-GT 1.4와 MERCEDES A200, 전통 강자와 신흥 강호의 맞대결은 언제나 흥미롭다. A클래스는 컴팩트 클래스의 상위권에 위치해 있으며, 주행성능에 매우 자신감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기아 K3-GT는 프리미..

AMG 하이퍼카, 벤츠 AMG 프로젝트 원 2021년에 시작된다. [내부링크]

AMG 하이퍼카, 야심찬 도전을 했다. 메르세데스는 AMG Project One을 통해 Formula One 기술을 적용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야심 찬 하이퍼 카의 개발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AMG Project One은 20..

B 클래스, 편안한 승차감과 사용 편의성이 돋보이는 신형 벤츠 시리즈 눈길을 끌다. [내부링크]

B클래스,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깔끔한 스타일 폭넓게 적용되었다. 7년 만에 변경된 메르세데스 벤츠 B180에 탔다. 6년 만에 모델 변경 한 A클래스처럼 편안함 또한 적용되었다. 그리고 큰 차이는 아니지만, A..

비트코인, 2020년에 1억 원으로 도달할 것으로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보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블로그의 정친절입니다. 2019년 7월 이후 비트코인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점으로 1코인 당 1,700만 원 선까지 올랐다가 차츰차츰 내려가, 현재는 800만 원 선에..

신형 아우디 RS7, 파나메라와 경쟁할 수 있다. [내부링크]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터보에 맞먹는 성능을 가졌다. 메르세데스 벤츠에는 AMG GT4, BMW M8 그랜드 쿠페, 혹은 조금 기준을 높여서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하이엔드 4도어 스포츠 쿠페가 2도어 스포츠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