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eumbro의 등록된 링크

 gyeumbr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9건입니다.

[마감] [겸요리TV] 4월 티스토리 초대장 나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겸쿡입니다. 겸쿡의 겸요리TV블로그에서 4월 티스토리 초대장을 나눔해드려요. 총 10장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로 메일주소와 운영하실 블로그 콘텐츠에 대해서 소개해주시면 나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섬에 있는 서점 독후감, 독서감상문 [내부링크]

 스릴러인가, 러브스토리인가, 책 예찬론인가 처음에는 갈피를 잘 잡지 못하고 어떠한 이 책에 대한 서평과 후기를 보지 않은 책 읽기 시작했다. 다행이도 우려와 달리 어느 한 쪽으로 치우쳐져 있지 않은 골고..

82년생 김지영 독후감 [내부링크]

 누구는 격하게 공감하는 책이고, 누구는 이 책을 읽었다는 이유로 그 특정 인물을 마녀사냥하기도 한다. 이유는 각자의 사정이 있기 때문에 어느 편을 들고 싶지는 않다.  요즘 세대라면 이해 못하려나? 난 9..

서천 맛집, 진짜 맛있는 소갈비살, 진맛소 [내부링크]

서천군 서천읍내에 있는 봄의 마을 광장 근처에 "진짜 맛있는 소갈비살" 즉 요약하여 진맛소를 갔다왔다. 분명 밝을 때 들어갔는데 어두워져서 나왔다. 메뉴판이다. 나는 잘 모르는 음식점을 갈 때 보통 블로그..

티스토리 초대장 나눔해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겸쿡입니다. 겸쿡의 겸요리TV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을 나눔해드려요. 제가 가지고 있는 건 총 14장이고요 댓글에 "비밀댓글"로 메일주소와 운영하실 블로그 콘텐츠에 대해서 소개해주시면..

영화 패신저스(passengers) 후기 및 감상문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겸이형씨네마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패신저스>입니다. 제니퍼 로렌스와 크리스 프랫의 주연인 이 SF영화는 2017년 1월 4일에 개봉했습니다. 간단하게 줄거리 소개해보겠습니다. 지구에서부터 출..

[서천 맛집] 불꽃, 갈비 회전 구이 바베큐 [내부링크]

서천 금강하구둑 강변쪽에 불꽃이라는 고기집이 있는데 서천에서는 매우 유명한 곳이죠. 회식겸 그 곳을 한번 갔다왔습니다. 먼저 가격 정보입니다. 참고해주세용~ 고기랑 잘 어울리는 ! 그리고 우묵가사리인가..

[서천 맛집] 수라원 쌈밥 먹고 왔어요 [내부링크]

서천 금강하구둑 쪽 강변에 위치한 수라원입니다. 쌈밥으로 유명한 곳이죠. 기본적으로 쌈밥집들이나 백반집들은 이렇게 기본 찬들이 잘 나와야하죠 남기지 않게끔 적당한 양으로 주십니다. 된장찌개가 나왔습..

[군산 맛집] 리에또쿠치나 방문 후기 [내부링크]

예전에 갔던 곳인데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군산시 조촌동에 위치하고 있는 리에또쿠치나를 다녀왔습니다. 언덕 쪽에 위치해 있는 리에또쿠치나는 참 경치가 좋게 사진이 잘 나옵니다. 앞에 표지판에 운영시간도..

[장항 맛집] 북경반점 갈비짜장 해물짬뽕 [내부링크]

회사 대표님이 예전에 김응수 배우와 와서 먹었는데 맛있다고 하여 우리 직원들에게 한번 사주시면서 알게된 곳이다. 갈비짜장이라는 신기한 메뉴를 맛봤는데 맛있었다. 그리고 나중에 또 와서 해물짬뽕도 맛보았..

[군산 맛집] 예인촌 닭볶음탕과 예인칼국수 [내부링크]

저번에 참새방앗간이라는 곳을 갔다가 너무 매워서 안 매운 닭볶음탕을 찾다가 이 곳을 알게되어서 방문했다. 무슨 블로그마다 거의다 예인촌으로 되어있다. 군산에 닭볶음탕 맛집이 없나 ㅠ 아무튼 칼국수랑 같이..

[서천 맛집] 설악추어탕 추어탕과 가마솥밥 [내부링크]

서천 신시장 앞에 추어탕집이 크게 있는데 설악추어탕 곤드레가마솥밥과 꼭 같이 먹어야했는데 이번에도 친구들과 같이갔는데 선발대 놈들이 주문을 그냥 일반 가마솥밥으로 했다 ㅡㅡ 젠장 가격정보이다. 추어탕..

[서천 맛집] 보화식당 보신탕과 수육 먹고 왔어요 [내부링크]

한창 복날에 먹었던 보신탕과 수육을 이제서야 올려봅니다. 저랑 친구들이랑 갔는데 아시는 분이 계산을 해주시고 가셨어요 ㅠㅠ 실명은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논란의 중심이..

[서천 맛집] 파인츄리 돈까스 음식점 [내부링크]

서천에 정말 오래된 곳인데 돈까스 파는 파인츄리라는 곳이 있습니다. 예전에 어렸을 때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개념이 확실히 와닿지 않고 그저 비싼 곳이라고만 생각됐는데 이제는 보편화되었죠. 파인츄리는..

[충남 서천] 곱창고 곱창 모듬 [내부링크]

곱창이 땡기는 날 집 근처에 있는 곱창고에 방문을 했다. 벽면에 이렇게 가격들이 쭈욱 펼쳐져 있다. 곱창모듬 2인분을 시켰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들이다. 곱창고에 자랑 마약순두부이다. 마약처럼 계속..

[군산 맛집] 제임스시카고피자 치즈 쭉쭉 늘어나요 [내부링크]

군산시 수송동에 위치한 '제임스시카고피자' 입니다. 오랜만에 치즈 쭉쭉 늘어나는 피자가 땡겨서 들어가봤습니다. 영어로 열심히 무언가 쓰여있군요! 허허 다 알아듣습니다. 분위기 있는 잔을 찍어둡니다. 생..

[서천 맛집] 100번집 콩국수 맛있게 하는 곳 [내부링크]

은해곱창 자리에 100번집이 같이 있죠 여기가 콩국수를 정말 맛깔나게 잘해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집이에요. 기본적으로 나오는 장아찌와 김치입니다. 다른 콩국수집 같으면 소금이 따로 간맞춰먹으라고 나..

[서천 맛집] 소금항아리 참게, 메기 매운탕집 [내부링크]

화양면쪽에서 금강쪽으로 오는 길에 위치하고있는 소금항아리라는 음식점이다. 나는 사실 처음에는 지나가기만 했지 잘 모르던 음식점인데 회사 대표님께서 괜찮다고 사주시겠다고해서 맛있게 얻어 먹었다. 금강..

[장항 맛집] 금성루 중화요리 [내부링크]

장항 맛집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쏠쏠한 재미가 있다. 혹자는 서천보다 장항에 더 맛집이 많지 않냐라고 물어보는 사람도 있다. 사람마다 판단하는 차이가 있겠지만 내가 느끼기론 확실히 장항이 숨겨져 있는 맛집..

[장항 맛집] 손모아회관 장특냉면 [내부링크]

장항에 냉면 맛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봤다. 내가 아는 서천 냉면 맛집은 오직 판교에 있는 맛집들 뿐이었는데 장항에 냉면 맛집이 있다고하니 너무 반가웠다. 다짜고짜 들어가자마자 장특냉면을 시켰다...

[군산 맛집] 강촌마을 쌈밥 맛집 [내부링크]

자네 고기가 없는 쌈밥 들어봤는가? 여기가 바로 그 집일세 금강을 끼고 있는 맛집이다. 강촌마을 방문 후기이다. 정말 우렁들로 승부를 보는 집이다. 보통 쌈밥을 시키면 가운데에 놓일 제육볶음을 상상하게 되..

[군산 맛집] 수송동 라라코스트 [내부링크]

라라코스트는 싼 가격에 여러가지 메뉴를 시켜서 먹는 매력이 있는 곳 같다. 이탈리안 음식들은 보통 비싸기 마련인데 좀 괜찮은 가격이라 두명이 갔을 때 메뉴 3개를 시켜 먹기도 한다. (다이어트 안녕) 역시나..

왕비성 서천 맛집 중화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서천 봄의마을 쪽 앞에 왕비성이라는 중화요리 전문점이 있다. 가격도 약간 싼편인데 맛이 정말 맛있다. 그런데 주문하는 할머니가 좀 주문을 잘 못 받을 때가 많지만 그래도 맛으로 승부하는 것 같다. 여기 짬뽕..

할머니백숙 장항 맛집 [내부링크]

송림욕장쪽에 위치한 할머니백숙 서천에서는 알아주는 맛집이다. 매번 갈 때마다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북적북적하다. 심지어 더운데도 불구하고 바닷가를 보며 먹겠다고 평상에 앉아서 먹는 사람들이 많다. 난..

공덕 마포 족발. 족발하면 공덕이 최고인 것 같다. [내부링크]

공덕역을 나와서 족발 골목을 가면 참 많은 족발집들이 존재하고 있다. 그냥 거기서 사장님들의 호객행위에 끌려 아무 곳이나 들어가면 된다. 메뉴도 다 비슷비슷하고 시원한데 잘 찾아서 가면 장땡이다. 야채가..

판교 수정냉면 3호점 서천읍 위치 방문 [내부링크]

판교 수정냉면 3호점은 갈 때마다 제가 포스팅합니다. 이유는요 그만큼 괜찮기도 하구요 날이 많이 덥잖아요. 냉면 생각나시니까 소개해드릴겸 올립니다. 사실 냉면 집 갔을 때 많이 사진을 찍을 필요가 없어요...

군산 맛집 참새방앗간 매콤한 닭볶음탕 [내부링크]

친구가 정말로 강추해서 찾아갔던 참새방앗간 이라는 음식점입니다. 자신이 먹었던 닭볶음탕 중에서 제일 맛있었다고 너무너무 강추해가지고 오게 되었습니다. 군산시 나운동에 위치해있구요. 이름에 비해 생각보..

홍대 맛집 <메리킹> 샤브샤브 부페 [내부링크]

홍대 안에 위치한 메리킹을 방문했습니다. 대학교 내부에 이렇게 큰 음식점이 있다는게 촌 사람으로써 매우 신선한 충격이네요~! 사실 저는 부페를 가면 사진들을 자신있게 못찍겠어요 다른 사람들 밥먹는데 방해..

부띠끄경성 삼청동맛집 방문 후기 [내부링크]

삼청동에 놀러갔을 때 방문했던 맛집입니다. 어딜 가야 할지 한참을 헤맸었는데 다른 분들도 삼청동 맛집으로 많이 올리셔서 한번 찾아가봤습니다. 확실히 서울 옛날 동네다보니 골목 골목마다 상점들도 많고 집..

키친랩 대학로 맛집 나에게 감동을 준 맛 [내부링크]

나에게 감동을 줬다는 그말은 정말 .여기는 엄청 맛있다는 그말이다. 장난이 아니고 홍보도 아니고 정말 맛있는 집이었다. 나갈때 카운터에 계신분한테 "여기 진짜 맛있어요" 라고 하니까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감..

삼청동 풍년쌀농산 수요미식회 방영 떡꼬치 방문 [내부링크]

수요미식회에서 방영된 적이 있는 떡볶이집이라고했는데 저는 수요미식회를 따로 보지 않은터라 삼청동 북촌마을 방문했을 때 그냥 아무 생각없이 걷다가 떡꼬치 먹고 싶어서 들어갔습니다. 들어갔다기보다는 하..

[겸이형씨네마] 굿바이 싱글 후기 리뷰 [내부링크]

※ 겸이형씨네마는 스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서서히 인기가 떨어져가고 있는 여배우 어린 남자친구에게 배신당하고 버림받은 여배우 어디 하나 자기 편이 없다고 생각되는 여배우 "주연" 그..

마로네하우스 금강하구둑 서천 맛집 [내부링크]

금강하구둑 강변에 위치하고 있는 마로네하우스 패밀리 레스토랑입니다. 파스타와 필라프가 맛있는 곳입니다. 서천 사람들은 아마 다 알걸요? 4명이서 갔는데 4인세트메뉴 이런 걸 시켰어요. 이게 조금 더 저렴한..

군산 고기부페 장군부페 :: 양껏 먹고오다 [내부링크]

오늘은 군산에 위치하고 있는 장군부페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고기부페는 예전에 바비스데이라는 곳을 많이 갔는데 이제 거기는 없어졌더라구요. 아쉬워요 ㅠㅠ 그래도 장군부페는 제가 살고 있는 서천하고도 가까..

서천맛집 두리식당 보신탕 맛집 [내부링크]

더위가 시작되고 있는 이쯤에 보양식을 많이들 찾고 있는데요 보양식 중에 하나인 보신탕을 먹고 왔습니다. 일하다가 이장님께서 선뜻 사주신 밥인데요 인심만큼이나 양도 많고 맛도 있습니다. 두리식당 들어가는..

[겸이형씨네마] 영화 컨저링2 실화 영화 후기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는 스포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무서운 영화를 원체 잘 보지 못하는 나이지만 컨저링2 명성을 믿고 한 번 영화관에서 보게 되었다. 물론 대부분 장면들을 눈을 가리면서 볼 수 밖에 없었다. 컨저링2..

아빠와 함께 행복가든에서 우거지해장국을 착한가격으로 점심 먹다 [내부링크]

집에서 쉬는날 아버지가 날 호출했다. 같이 점심먹자고 봄의마을 뒤쪽으로 불러내셨다. 예전 직장 옆에 있는 음식점인데 이제서야 처음 가본다. 바로 이 점심 특선 때문이었다! 우거지 해장국 정말 싸다!! 평상..

맘스터치 화이트 갈릭버거 최고다 [내부링크]

맘스터치에 신메뉴라고 나왔다길래 먹어봤다. 사실 맘스터치는 싸이버거 먹으러 가는데 아닌가??? 맘스터치에 들어가서 사진 한 컷 딱 찍고! 같이 갔던 친구랑 화이트갈릭버거 세트 두개를 시키고 전동벨을 하염..

팔팔 토종 백숙 바닷가를 바라보며 백숙 뜯기 [내부링크]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이라 그런지 지도에 뜨지 않는다. 장항 송림 쪽에 위치해있다. 큰 도로변을 쭉 타고 오면 떡하니 이 간판을 볼 수 있다. 바로 송림 옆에 위치해서 그런지 풍경이 꽤 괜찮다. 가격 정보이다...

산정칼국수에서 먹고 후식으로 파리바게뜨 빙수 [내부링크]

또 나의 베프형과 칼국수를 먹으러 갔다. 그 형은 산정칼국수의 광팬이다. 그래서 또 가게 되었다. 칼국수를 이렇게 떠놓고 보니 참 맛깔나게 생겼다. 양도 꽤 많이 주신다. 저번보다 면이 좀 얇아진건가? 아무..

잡채밥을 월명반점에서 먹어봤다. [내부링크]

내꺼 블로그에 정말 자주 올라오는 음식점인 것 같네요. 월명반점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제까지 짬뽕과 볶음밥으로만 올렸는데 오늘은 간단히 잡채밥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빠짐없이 올라오는 기..

서천 추억의 연탄구이에서 대창, 삼겹살을 냠냠 [내부링크]

오랜만에 다시 찾아가본 추억의 연탄구이집입니다. 저는 여기서 대창을 잘 먹는데요 이번에도 친구들과 함께 찾아가봤습니다. 기본적인 반찬세팅들입니다. 예전에도 한번 올린적 있으니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천술집 나루 일본식 선술집 [내부링크]

처음으로 술집을 포스팅하는 것 같네요. 일본 선술집 <나루>라는 곳입니다. 술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모임이 있어서 가게 되었네요. 나루는 기본 메뉴들이 3가지 나옵니다. 마카로니 샐러드가 나오구요 완두콩..

군산맛집 수송동에 있는 <고수 닭갈비> [내부링크]

군산의 떠오르는 장소 수송동에 위치한 <고수 닭갈비> 입니다. 체인점으로 알고 있는데요 <유가네>와 비슷한 느낌인 것 같아요. 콘샐러드가 나오구요 맛있습니다. 더운 무더위날에는 오이냉채가 일품이죠 얼음까..

[서천 맛집] 마로네 하우스 패밀리 레스토랑 정말 맛집 [내부링크]

금강 강변에 위치한 마로네 하우스입니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인데요. 자주 가기엔 가격이 쎈 편이지만 맛 때문에 다시 찾는 곳인 것 같아요. 주문을 하면 인수에 맞춰서 빵과 찍어먹는 딥을..

[충남 서천] 하나가든 여름엔 백숙을 뜯어야지 [내부링크]

여름에는 삼계탕과 보신탕으로 몸보신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백숙 한 번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른 몸보신 했네요. 하나가든 입구 전경입니다. 가격정보입니다!! 전반적인 반찬들입니다. 소금장 앞에서 다..

[장항 맛집] 청개구리 식당 깔끔한 백반 [내부링크]

요즘 회사 근처에 있기도하고 깔끔한 백반을 먹으러 자주 가는 곳입니다. <청개구리 식당>이라는 곳입니다. 장항에 위치하고 있구요 예전 구 장항역 근처에 있습니다. 청개구리식당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생긴지..

[장항 맛집] 가마솥 옛날 통닭, 깨소미 치킨과 치즈 불닭 [내부링크]

처음으로 주문해서 테이크아웃해서 먹은 걸 토대로 포스팅해봅니다. 가마솥 옛날통닭이라는 곳이 있는데 깨소미 치킨이 맛있는 곳입니다. 깨소미 치킨이랑 치즈 불닭을 시켰습니다. 왼쪽이 치즈불닭이고 오른쪽이..

[충남 서천] 종천 가문 수타손짜장 중화요리 [내부링크]

서천에서 비인 넘어갈 때나 서면 넘어갈때나 아니면 운전면허학원 다닐 때면 한 번쯤은 봤을 음식점입니다. <가문 수타손짜장> 가격이 꽤 쎈 편이에요~!! 짜장면이 6000원이라니 ㅠㅠ 가격표는 식탁 위에 붙어있..

[서천 맛집] 해송, 옻닭과 닭볶음탕 비쥬얼 깡패들 [내부링크]

희리산 근처에 있는 <해송>이라는 음식점입니다. 이 곳은 옻닭과 닭볶음탕이 유명한 집입니다. 가격이 좀 있어서 어른들이랑 가면 이득(?!)이죠. 약간 언덕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 타고 들어가는 골목이 상당..

[겸이형씨네마] 영화 정글북 평론 후기 :: 정글 속에서 힐링과 모험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평론을 읽기 전에 꼭 영화를 보고 오세요. 영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의 추억 속에 잠들어있던 명화 <정글북>이 우리 곁을 다시 찾아왔습니다. 자극적이고 야한 영화들이 계속 나왔던 요즘,..

[서천 맛집] 황가네 짬뽕 :: 다양한 메뉴로 승부하는 중화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황가네 짬뽕. 제일맨션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제가 갈 때마다 사람이 북적북적 거렸어요. 꽤 괜찮은 곳인 것 같습니다. 한 번만 가고나서 포스팅하는 것이 아닌 두 세번 가서 사진 모으면..

[충남 서천] 우리집 우렁쌈밥 :: 금강하구둑에 위치한 쌈밥 집 [내부링크]

건강하게 밥을 먹고 싶을 땐 한 입에 쏙 싸먹는 쌈밥이 땡기죠. 금강하구둑에 위치한 우리집 우렁쌈밥을 포스팅 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하구둑에는 참 많은 음식점들이 있는 것 같아요. 가격 정보입니다..

[천안 맛집] 석산장 숯불갈비 방문 후기 리뷰 :: 육수에 콕 찍어먹는 갈비 [내부링크]

천안에서 단체 업무가 있어서 방문해서 먹었던 석산장 숯불갈비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석산장! 한자로 써있네요. 들어가는 입구인데 저정도까지 안어두웠는데 포커스르 간판에 잡으니까 주변이 전부다..

[장항 맛집] 중앙야식 방문 후기 리뷰 :: 닭볶음탕에 진수를 보여주다 [내부링크]

중앙야식. 소문으로 익히 들어서 맛집이라고는 알고 있었으나 골목길에 위치하여 막상 찾으려니 찾기 어려웠다. 다음 지도에서는 바로 나와줘서 다행이다. 네비에서는 찾기가 힘들었다. 아무튼 중앙야식 이곳은 닭..

[전북 군산] 서가앤쿡 방문 후기 :: 한상메뉴 목살 스테이크, 까르보나라 [내부링크]

예전에는 서가앤쿡가면 3인이서 한 메뉴 먹어야되나 두 메뉴 먹어야되나 이런 고민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한상 메뉴가 나와서 참 편리(?!)해졌네요. 입구 쪽에 붙어있는 가격표인데 너무 작아서 잘 안보이네요 ㅠ..

[장항 맛집] 뚝배기 방문 후기 :: 육개장 먹고 왔수다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곳은 충남 서천군 장항읍에 위치한 뚝배기입니다. 보통 배달해서 많이 시켜 먹는데 이번에는 찾아가봤습니다. 전반적인 가격정보입니다. 막 싼 편은 아닙니다. 500원정도만 쌌어도 정말 자주 먹을..

[겸이형씨네마] <아가씨> 후기 평론,리뷰 :: 원작에 충실한 동성애와 예술적 선민사상을 그리다.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평론을 읽기 전에 꼭 영화를 보고 오세요. 영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올드보이, 공동경비구역JSA, 복수는 나의 것, 박쥐, 친절한 금자씨 등 수많은 작품들을 연출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

[충남 서천] 수정냉면 3호점 :: 물비빔 냉면을 먹으세요 [내부링크]

전국 냉면의 도시에 포함되는 충남 서천군 서천읍 판교면의 수정식당의 냉면이 서천읍내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3호점인데요. 하지만! 1호점과 맛이 똑같다고 기대하면 절대 안됩니다! 그 이유는 계속 적어보도록..

[충남 서천] 장항 터미널 맛집 :: 낙지와 삼계탕이 뚝배기에 쏙! [내부링크]

낙지와 삼계탕이 한 뚝배기에 7000원라는 전단지를 보고나서 바로 찾아가봤습니다. 과연 맛은 어떨까하는 궁금과 7000원인데 얼마나 대단하겠어라는 기대반 걱정반인 마음으로 찾아가봤는데요. 그 후기를 한번 작..

[충남 서천] 다옴 해물 칼국수 :: 장항 휴펜션 근처 [내부링크]

저번 서천 청년모임 1차 코스로 진행되었던 장소인 다옴 해물 칼국수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는 서천 휴 리조트 펜션에 있구요, 서천군 장항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반찬세..

[겸이형씨네마] 엑스맨 아포칼립스 평론 후기 리뷰 :: 스케일은 훌륭했다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평론을 읽기 전에 꼭 영화를 보고 오세요. 영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년만에 개봉한 엑스맨 시리즈 중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할 만한 <엑스맨: 아포칼립스>가 등장했습니다. 아포칼립스는 엑스맨..

[겸이형씨네마] <계춘할망> 평론,후기,리뷰 :: 아낌없이 주는 할망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평론을 읽기 전에 꼭 영화를 보고 오세요. 영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슴 먹먹해지고 사랑을 느끼기 좋은 영화 <계춘할망>입니다. 계춘은 할머니의 극중 이름이고 할망은 할머니의 제주도 방언..

[겸이형씨네마] <곡성> 평론, 후기 :: 절대 현혹되지 마라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평론을 읽기 전에 꼭 영화를 보고 오세요. 영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날씨가 서서히 더워지고 있는 요즘, 벌써부터 시원하게 해줄 미스터리 스릴러물이 나왔습니다. 바로 영화 ‘추격자’, ‘황..

[서천 맛집] 월명반점 비인면 :: 볶음밥 강추 맛집 [내부링크]

자 ! 시작부터 말씀드립니다. 이 곳은 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 짬뽕은 별로 마음에 안 듭니다. 그러나. 볶음밥이 진짜 짱입니다. 완전 강추합니다. 중화요리 전문점의 기본 반찬세팅..

[서천 맛집] 산정칼국수 두번째 방문 굴칼국수 맛집 [내부링크]

저랑 자주 잘 다니는 형이 산정칼국수를 참 좋아해요. 그래서 이번에도 방문을 했습니다. 저번에도 한번 올렸기 때문에 간단히 올려볼게요. 2016/05/16 - [음식/맛집/요리/맛집 탐방] - [서천 맛집] 산정칼국수 ::..

[충남 서천] 용성원 :: 중화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서천에서 좀 오래전부터 있었던 중화요리 전문점 용성원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기본적인 중국집 반찬 세팅이죠. 주문했던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탕수육이 찹쌀로 되어있어요. 씹을 때 참 맛납니다. 짜장면..

[충남 서천] BHC치킨 :: 스트레스 받을 땐 치맥으로 해결 [내부링크]

스트레스 받을 땐 치맥이 정말 해결책으로 최고죠. 서천에서 치킨집들은 역시나 장사가 잘되는데요 그 중 많은 손님을 유치시키는 BHC치킨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며칠에 걸쳐서 먹은 사진들 한 번에 모아봤습니..

[서천 맛집] 판교면 <수정냉면> 1호점 :: 전국에서 손에 꼽히는 집 [내부링크]

전국에서 찾아오는 냉면 맛집 수정냉면을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육수가 특이한걸로 유명합니다. 가격 정보입니다. 기본적인 반찬세팅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곳은 비빔냉면을 강추합니다! 수정냉면 3호점이..

[충남 서천] 오가요 :: 닭볶음탕 시식 후기 [내부링크]

서천초등학교 앞에 위치한 닭한마리 칼국수를 메인 메뉴로 삼고 있는 오가요입니다. 저는 닭볶음탕을 먹어봤습니다. 밤에 갔습니다. 전반적인 반찬 세팅입니다. 약간 국물이 많은 형태의 닭볶음탕입니다. 제가..

[장항 맛집] THE 큰 김밥 카페 :: 분식계의 최강 [내부링크]

장항에 정말 깔끔한 분식집이 하나 있습니다. 더큰김밥카페 라는 곳인데 진짜 맛도 짱이고 사장님도 친절하고 하나 빼먹을 데가 없는 곳입니다. 와 이름대로 김밥 정말 크죠?! 돈까스김밥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충남 서천] 조선치킨 :: 고추치킨 반반 후기 [내부링크]

회사분들과 간단히 치킨먹으러 조선치킨을 갔습니다. 고추치킨과 일반 조선치킨을 반반 시켰습니다. 닭똥집튀김은 서비스입니다! 닭똥집튀김 예전에 참 만들기 어려운 음식이라고 들었는데 여기는 서비스로 주네..

[서천 맛집] 돼지삼형제 :: 고기 구워먹기 제일 좋은 집 [내부링크]

서천에 사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왜 맛집이 올라오는데 이 집이 안올라오나 하시는 분들 분명 계실겁니다. 바로 고기 구워먹기 좋은집 돼지삼형제입니다. 자 시작부터 반찬세팅이 꽉꽉 찹니다. 여기 사장님이랑..

[서천 맛집] 산정칼국수 :: 굴칼국수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굴칼국수가 땡길땐 산정칼국수 추천합니다. 산정칼국수 집 바로 옆에 삼거리칼국수라고 맛집이 있었는데 어느날 부터인가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러던 중 발견한 숨겨진 맛집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가격 정..

[서천 맛집] 판교면 <삼성냉면> 냉면 맛집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날이 서서히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냉면이 땡기죠. 충남 서천군 판교면은 냉면으로 유명한 동네입니다. 냉면 음식점 중에 한 곳인 삼성냉면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삼성냉면 전경입니다. 냉면집의 기본적..

[금강하구둑] 왕갈비탕왕돈까스 :: 칼국수, 만두, 돈까스 후기 [내부링크]

금강하구둑에 가보면 참 많은 음식점들이 있는데요 주차장 바로 옆에 크게 있는 음식점에 한 번들어가봤습니다. 워낙 간판이 많이 있어서 여기 음식점은 정확히 무슨 이름인지 잘 몰랐으나 지도를 겨우겨우 찾아보..

[한기대 맛집] 속없는 돼지 속돼 :: 제육볶음, 돈까스 방문 후기 [내부링크]

모교 한기대 앞의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고기먹으러도 자주 가는 곳이지만 다른 메뉴들도 맛있는 그곳 한기대생들 사이에서는 '속돼'라 불리우는 '속없는 돼지'를 소개합니다. 가격정보입니다. 후배 두 명..

[충남 서천] 야식빵빵 닭볶음탕 방문 후기 [내부링크]

서천에 위치한 야식빵빵 입니다. 야밤에 닭볶음탕이 먹고 싶어서 찾다보니 눈에 띄어서 들어가봤습니다. 밤에 찍어서 그런지 간판만 선명하게 나왔네요 전반적인 반찬세팅입니다. 초딩입맛들에게 최고인 반찬인..

[서천 맛집] 서산회관 주꾸미 맛집 :: 철판볶음 [내부링크]

충남 서천에 위치한 왜 이름에 서산을 집어넣은지 모르겠는 서산회관에 대해 포스팅해봅니다. 이 곳은 주꾸미 요리가 일품인 곳입니다. 예전에는 허름한 집에 있었으나 지금은 큰 건물로 신축해서 새롭게 이전했습..

[겸이형씨네마]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평론 후기 리뷰 :: 긴 말은 필요없다 [내부링크]

마블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기다렸을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가 드디어 개봉했다. 이벤트성이 강한 이번 작품은 어벤져스 팀 내 갈등으로 아이언맨팀과 캡틴아메리카팀으로 나뉘어 싸우는 내용이다. <소코..

[서천 맛집] 왕비성 짜장면 맛집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서천 구시장쪽 봄의마을 앞에 있는 왕비성이라는 중화요리 전문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곳은 짜장면 맛집입니다. 여기 주변 식당들도 맛있으니 참고하세요. 가격 정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짬뽕보다 짬뽕..

[서천 맛집] 동원횟집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좀 예전에 먹은 것이지만 이제서야 포스팅합니다. 예전 직장분들과 가서 먹었던 동원횟집입니다. 기본적인 스끼다시가 괜찮게 나왔던 집입니다. 쭉 감상해보시죠. 횟집에서 먹을 때 늘 느끼는..

[천안 맛집] 모리샤브 천안점 가격, 샐러드바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야우리 신세계백화점에 위치한 모리샤브 천안점입니다. 저희는 이 날 같는데 해물과 쇠고기 샤브를 동시에 먹을수 있는 메뉴가 있어서 그걸로 먹었는데 잘 기억이 안나네요. 가격정보입니다. 샐러드바의 부분입..

[겸이형씨네마] <시네마천국> 감독판 후기 평론:: 먹먹함. 말로 표한할 수 없는 아름다움 [내부링크]

<먹먹함...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 시네마 천국을 보고난 느낌은 슬픈 것도 아닌, 기쁜 것도 아닌 그저 먹먹함뿐이었다. 알프레도의 침묵으로 인해 살바토레와 엘레나 두 사람의 운명과 사랑이 벗어남을..

[서천 맛집] 의생원 방문 후기 :: 중화요리 탕수육 짜장면 [내부링크]

서천에서 가장 평타치는 중화요리집.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의생원입니다. 가격정보입니다. 탕수육을 먹었습니다. 고기를 조금 넣는다거나 그런 장난을 치지 않는 집입니다. 제가 짜장면을 정말..

[군산 맛집] 벽란도횟집 두번째 방문 리뷰 후기 [내부링크]

벽란도횟집을 잊지 못해 이번에 다시 한 번가게 되었습니다. 비록 가격은 좀 나가지만 가족들과 오기 좋은 곳인 것 같아서 기분 낼 겸 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진선미 중 선(인당 40,000원) 시켜서 먹었어요..

[겸이형씨네마] <시간이탈자> 후기 평론 :: 장르 이탈자 [내부링크]

이번 겸이형씨네마에서 다룰 영화는 2016년 4월 13일 개봉한 ‘시간이탈자’입니다. 서로 다른 시대, 하나의 살인사건 속 사랑하는 그녀를 구하기 위한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추적 스릴러 영화입니다. <스..

[겸이형씨네마] <날 보러와요> 실화 영화:: 후기 평론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 이번 겸이형씨네마에서 다룰 영화는 2016년 4월 7일 개봉한 ‘날 보러와요’입니다.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인 이 영화는 대낮 도심 한복판에서 정신병원으로 납치, 감금되었던..

[순천 맛집] 양지쌈밥:: 돼지고기, 쭈꾸미 쌈밥 [내부링크]

순천 갔을 때 먹었던 유명한 맛집 양지쌈밥 포스팅입니다. 가격표입니다. 저는 돼지고기쌈밥과 쭈꾸미쌈밥을 먹었습니다. 반찬 세팅입니다. 모습을 드러낸 쭈꾸미 쌈밥입니다. 비쥬얼 최강입니다. 돼지고기..

[장항 맛집] 손수 죽:: 아플 때는 죽이 최고 [내부링크]

예전에 미디어센터 직원분들과 밥 먹을 일이 있었는데 저를 포함해서 또 어떤 한 분이 아파서 메뉴를 죽으로 선정해서 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먹었던 곳을 포스팅합니다.  죽과 동시에 카페를 운영하고 계..

[서천 맛집] 생선구이 협동조합 고등어 묵은지 찜 [내부링크]

금강의 운치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서천 생선구이 가게는 협동조합 형태로 만들어진 음식점입니다. 처음 가보는 것이라 기대하고 갔습니다. 반찬세팅입니다. 옆에 더 있는데 제대로 못 찍었네요. 반찬이 전반적으..

[군산 맛집] 라라코스트 방문 후기 [내부링크]

좀 예전에 갔던 곳인데 라라코스트 이제서야 포스팅합니다. 진짜 마음먹지 않으면 가지 않는 패밀리 레스토랑입니다. 친구들과 와서 점령을 했습니다.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올리브 오일과 마늘로 맛을 낸 담백..

[전남 여수] 모범식당 서대회, 쎄미탕 시식 후기 [내부링크]

여수에 있는 모범식당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서대회랑 쎄미탕은 여기 내려와서 처음 들어본 음식이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해서 한 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다른 블로그들로부터 정보를 얻고자 검색을 해..

[서천 맛집] 영심이 한식 부페 [내부링크]

서천에 있는 한식 부페집 '영심이 한식 부페' 포스팅합니다. 예전에는 이 위치에 '영심이네' 이름으로 음식점 종류가 여러번 바뀌었는데요. 제 기억에는 중국집도했었나 분식집도했었나 아무튼 그랬습니다. 그러다..

[겸이형씨네마] 독수리 에디 후기 리뷰 평론 [내부링크]

이번 겸이형씨네마에서 다룰 영화는 2016년 4월 7일 개봉한 ‘독수리 에디’입니다. 영국 스키 국가대표 선수 에디 에드워즈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가지고 있던 올림픽 출전이라는 꿈을..

여덟단어(박웅현) 독후감 [내부링크]

 광고 크리에이터 박웅현이 쓴 책 ‘여덟단어’를 읽었다. 광고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 박웅현 씨는 자신이 광고를 만들 수 있는 모든 능력치와 기술들을 이 책에 다 적어 놓았다. ‘인생을 대..

[겸이형씨네마] 영화 "대배우" 평론, 리뷰, 후기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대배우> <인트로> 이번 겸이형씨네마에서 다룰 영화는 2016년 3월 30일 개봉한 ‘대배우’입니다. ‘천만 요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배우 오달수가 드디어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입니다. 한국..

[홍대 맛집] 죽이랑 밥이랑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홍대에서 열심히 놀고 아침에 먹었던 곳을 포스팅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터덜터덜 들어갔는데 꽤 괜찮은 곳이더라구요. 메뉴가 너무 많아서 뭘 먹어야될지 한 10분은 넘게 고민했습니다. 선택장애라고도 불리우..

[겸이형씨네마]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평론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최근 히어로라고 하면 마블 코믹스의 영웅들이 생각납니다. 헐크,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등 마블 계열의 히어로들이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DC코믹스의..

[겸이형씨네마] 갓 오브 이집트 평론 후기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갓 오브 이집트] 20160322 김대겸(겸이형) <인트로> 오늘 겸이형씨네마에서 다룰 영화는 2016년 3월 3일 개봉한 ‘갓 오브 이집트’입니다. 오랜만에 신화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영화를 보았습니다...

[겸이형씨네마] 조이 영화 후기 평론 [내부링크]

겸이형씨네마 <조이> 20160321 김대겸(겸이형) ※ 칼럼은 영상 시청에 참고하시라고 실었습니다. 똑같지 않습니다.     이번 겸이형씨네마에서 다룰 영화는 2016년 3월 10일 개봉한 ‘조이’입니다. 이 영화는..

[겸이형씨네마] '널 기다리며' 후기. 이제 벌 받을 시간이에요. [내부링크]

영화 '널 기다리며' 후기 스포(有) 2016년 3월 10일날 개봉한 '널 기다리며' .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살인마를 15년 동안 기다린 희주(심은경)와 그리고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는 연쇄살인마 기범(김성오), 그리..

[순천 맛집] 나눌터 도토리 요리 맛집 방문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포스팅하는 곳은요 정말 먹기만해도 건강이 좋아지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전남 순천에 있는 도토리 요리 맛집 나눌터 입니다. 캬 사진 정말 마음에 들게 찍혔네요. 햇살이 좀 이쁘게 잡힌 것 같아서..

바른 신앙을 위한 질문들 독후감 [내부링크]

 김세윤 박사로부터 듣는 바른 신앙이란 무엇인가. 이 책은 기독교인들 또는 비기독교인들이 충분히 궁금하고 의문이 드는 질문들에 대해 하나하나 답변을 해주는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다. “세종대왕이나 이순..

[서천 맛집] 추억의 연탄구이 돼지 막창 방문 후기 [내부링크]

고된 하루가 지난 밤에는 소주 한 잔과 막창이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그런 때는 친구들과 함께 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포장마차나 연탄구이 집 가서 담소를 나누며 맛있는 막창을 씹어보시는거 어떨까요...

[겸이형씨네마] 귀향. 슬퍼하고 분노하라 [내부링크]

영화를 보기 전 두려워서 보기를 꺼려했다. 지독한 과거의 아픔을 내 눈으로 직접 목격하고 싶지 않았다. 실제로 주변의 많은 분들이 너무 슬플까봐 너무 답답할까봐 너무 화가 날까봐 직접 보지 못하겠다고 말한..

[서천 맛집] 장미분식 칼국수 맛집 [내부링크]

아직 환절기인 이 때, 칼칼한 면요리가 땡긴다면 칼국수를 추천한다. 내가 살고 있는 이 곳 충남 서천은 칼국수의 명소이다. 아직 세상에 널리 공개되지 않은 것 같으나 내 분명히 장담한다. 서천은 칼국수의 명소..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독후감 [내부링크]

 바쁘고 정신없는 현대인들에게 짧지만 강한 영향 있는 말들로 계속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다. 인터넷 소셜 미디어 사회에서는 이미 유명한 혜민 스님의 눈높이 가르침이 나 같은 무지한 중생에게 귀한 가르침으..

[군산 맛집] 한일옥 소고기무국 방문 후기 [내부링크]

군산의 맛집. 소고기무국으로 유명한 한일옥을 다녀왔습니다. 이 곳을 가게된 경위는 교회분들이 하도 맛있다길래 갔는데 도대체 얼마나 맛있으면 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 소고기무국으로 맛집이 되었는가하여 궁금..

[겸이형씨네마] 쿵푸팬더3 :: 기(氣)의 근원은 바로 나 자신 [내부링크]

쿵푸팬더의 주인공 '포'를 나타낼 수 있는 말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먹보, 까불이, 덤벙이, 긍정의 캐릭터, 용의 전사, 쿵푸 마스터 등 다양한 수식어들로 그를 표현할 수 있다. 이제까지 쿵푸팬더 시리즈에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독후감 [내부링크]

 제목만 보고 따뜻한 멜로물로만 생각했는데 참 치밀하고도 짜임새 있는 스토리 구조를 가진 소설이었다. 무슨 장르로 분류할지 애매했다. 판타지인가, 추리소설인가 아님 심리상담소설인가 혼자 결론 짓기 애매..

[서천 맛집] 화이트 뮤즈 금강하구둑 레스토랑 방문 후기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하는 곳은 예전에 제가 다니던 직장 계약만료될 때쯤 먹었던 레스토랑 집입니다. 금강의 풍경을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식사를 하시면서 라이브공연도 동시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성..

[서천 맛집] 은해곱창 곱창 맛집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명불허전. 곱창에 관련된 맛집 포스팅합니다. 곱창 야식의 끝판왕인데요. 하지만 자칫 곱창 음식점이지만 곱창 요리를 잘 못하는 집에 가면 냄새가 너무 나서 영업 정지 시켜버리고 싶은데가 있을 정도인데요. 그..

[전북대 맛집] 서가앤쿡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전북대 쪽에 있는 서가앤쿡 포스팅합니다. 서가앤쿡 잇플레이트 이런데는 두명이나 짝수가 가기엔 되게 애매하죠 가격정보입니다...라고 하기엔 너무 글씨가 안보이네요. 확대하면 보입니다! 친구들이랑 이 곳을..

[군산 맛집] 벽란도 횟집 나운동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사치를 부렸다. 어마어마한 양을 먹고 왔다. 하지만 그만큼 돈낭비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 곳이었다. 그곳은 바로 군산 나운동에 위치하고 있는 벽란도 횟집이라는 곳이다. 주차공간은 옆에 공공 주차장이 크게 있..

[서천 맛집] 골든차이나 중화요리 금강하구둑 맛집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직장이 이 근처 장항에 있는데 본부장님께서 강력추천을 하던 곳이다. 나는 맛집이 있다는 소문을 들으면 근처면 꼭 가보기에 늘 나와 같이 다니는 형과 방문을 해봤다. 맛이 없으면 촌철살인의 평가와 글을 쓰기..

[서천 맛집] 왕순대타운 순대국밥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저는 병천에서 대학을 나온터라 순대국밥은 왠만하면 맛집으로 안 봅니다. 하지만 이 집은 좀 갈만했는데요. 우리 동네인 서천에서 순대국밥 잘 하는 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왕순대 타운> 밤에 갔는데 뭐 나올..

[영광 맛집] 국일관 영광 굴비 정식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교과서에서부터 배워온 전남 영광군에 특산품. 영광 굴비. 드디어 먹어봤습니다. 전라도의 백반 클라스를 익히 들은 지라 더욱 더 기대가 되는 오늘 밥상 이었습니다. 우와... 하늘 끝내줍니다. 이런 날에는 진짜..

[서천 맛집] 명동식당 굴 칼국수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서천은 칼국수 도시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 중에 한 축을 맡고 있는 명동식당을 소개합니다. 칼국수도 여러가지가 있죠. 바지락 칼국수, 굴칼국수, 팥칼국수 등 이 곳은 굴칼국수가 맛있는 집입니다. 저도 나중에..

[서산 맛집] 안흥 일품 꽃게장 방문 후기 리뷰 [내부링크]

안흥 일품 꽃게장 서산에서 손 꼽히는 맛집이라고 하는데 한 번 가봤습니다. 꽃게장... 밥 도둑이죠. 도둑 잡으러 갑니다 왠만한 밥도둑 제가 다 잡거든요 도둑이 이 곳에 살고 있다고 하길래 은신 장소로 빨리..

오직 독서뿐 독후감 [내부링크]

 허균, 이익, 양응수, 안정복, 홍대용, 박지원, 이덕무, 홍석주, 홍길주 조선 지식인 9인에게 듣는 독서 전략과 그들이 추구하는 독서의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단순히 반복하고 읽는 시늉만 하는 독서 방법을..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독후감 [내부링크]

 유엔 식량 특별조사관이 전해주는 기아에 관해, 그리고 기아를 통해 나타나는 현시대의 자화상을 나타낸 글이다. 단순히 기아문제 뿐만 아닌 기아가 등장하게 되는 근본적인 배경도 자세히 소개한다. 일반적으..

파리대왕 독후감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을 읽었다. 새로 직장을 들어가기도 했고 이런 저런 환경 변화로 인해서 적응할 시간이 필요했다는 핑계 아래 책을 안 읽고 있었다가 이제야 마음을 잡고 책을 한 권 다 읽었다. 집에 쌓아둔 책이..

[비인면 맛집] 월명반점 짬뽕 맛집 방문 후기 충남 서천 [내부링크]

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충남 서천군 비인면에 위치한 "월명 반점"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군생활을 이 근처에서했는데 그 때 처음 알았던 짬뽕집이에요 역시나 맛집 포스 짱짱 풍기는 외관입니..

[겸이형씨네마] 마션 (The Martian) 감상 후기 리뷰 [내부링크]

영화 ‘마션’ 후기 (스포 주의) <?xml:namespace prefix = "v" /> <?xml:namespace prefix = "o" /> 이번 설 연휴동안 잉여로 지내고 있던 중 마션이라는 영화를 봤다. 사실 마션을 먼저 접하게 된 건 무한도전..

[서천 맛집] 창대가든 오리주물럭 맛집 방문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서천에서 오리 요리로 유명한 <창대가든>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먹었던 메뉴는 "오리주물럭"입니다. 창대가든에 들어가는 입구 전경이구요 내부 전경입니다. 가격정보입니다! 메뉴판 참고하세요~..

[장항 맛집] 궁전왕갈비 소갈비우거지탕 방문 후기 [내부링크]

<궁전왕갈비>라는 곳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가볍게 점심을 먹기 위해 왔습니다 충남 서천군 장항에 위치하고 있구요 제가 먹었던 음식은 소갈비우거지탕입니다. 들어가는 전경입니다. 사장님 아주머니가 "사진..

[겸이형씨네마] <검사외전> 후기, 리뷰 (스포 주의) [내부링크]

검사외전 후기(스포주의) 검사외전을 보았다. 이번에도 기승 전 강동원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봤는데 전혀 틀린 생각이 아니었다. 우선 배우 섭외는 정말 잘 했던 것 같다. 믿고 보는 황정민, 박성웅, 이성민,..

[서천 맛집] 금향식당 오리주물럭 충남 서천 맛집 방문 [내부링크]

제꺼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것들 하나하나 옮겨오고있네요 그래도 옛날자료가 아니므로 걱정마시구요 이번에 포스팅하는 곳은 오리주물럭으로 유명한 금향식당 이라는 곳입니다. 입구부터 맛집의 포스가 느껴지지..

[충남 서천] 발칙한 족발, 매콤한 양념족발이 맛있는 집 [내부링크]

충남 서천군 서천읍에 위치한 "발칙한족발" 포스팅하겠습니다. 먹을 것 앞에서는 사족을 못쓰는 필자 겸이형이기때문에 앞으로 계속 맛집, 먹을 것에 대해 포스팅이 올라올 것 같습니다. 발칙한족발 들어가는 입..

사회적 경제의 발견 독후감 [내부링크]

 요즘 서천에서 청년포럼 등을 참가하면서 들었던 협동조합과 사회적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이 책을 추천받아서 한 번 읽어 보았다. 여러 저자가 쓴 책이고 각자의 사회적 기업 또는 협동조합의 사례들을 보..

정글만리 3편 독후감 [내부링크]

 드디어 정글만리 3편을 다 읽었다. 오랜만에 읽는 장편소설이었지만 대장정처럼 느껴지던 독서의 여정이 재밌는 스토리로 인해 금방 끝난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었다. 3편에는 놀라운 반전이 있었다. 사람이 돈..

정글만리 2편 독후감 [내부링크]

 이번에는 정글만리 두 번째 편을 읽었다. 확실히 내용이 재밌다보니 읽는 속도도 올라가는 기분이다. 1편과는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지만 중국의 내용을 역시나 스토리 상에 간단하게 풀어나가고 있었다. 정..

정글만리 1편 독후감 [내부링크]

‘정글만리’라는 중국에 관련된 책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자세히 소개되어있는 책인 줄은 몰랐다. 비즈니스 상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모습, 일상에서 나타나는 중국의 지하 경제의 모습, 이미 유..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한다 독후감 [내부링크]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은 정말 유명하고 누구나 다 제목쯤은 한번씩 들어봤을 책이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이제야 처음 읽어보았다. 제목만 봐도 어떤 이야기를 할지 분명히 전달을 하고 있었기 때..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독후감 [내부링크]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모리 교수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유튜브로 접하거나 블로그를 통해 접했을 때는 단순히 또 하나의 요즘 세대에 모범이 될 만한 인물로만 생각되어지고 그렇게 받아드렸었다. 하지만 이 책을..

배려(마음을 움직이는 힘) 독후감 [내부링크]

배려 국내도서 저자 : 한상복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06.01.10 상세보기  경쟁에 대해 매우 중요시 여기고 사람들과 부딪히며 살아가는 것이 당연한 이 시대에 나는 어쩌면 배려라는 이 단어 자체를 이해도 못하..

THAAD 싸드 독후감 [내부링크]

 드디어 싸드를 읽었다. 학교 도서관에서 이 책의 인기는 대단했다. 오랜만에 책을 예약하고 빌렸다. 평상시 관심이 있었던 내용이라 책을 읽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김진명 씨는 확실히 책에 자기 색..

파피용 독후감, 베르나르 베르베르 소설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환상의 세계에 빠졌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과 잘 섞인 이 책의 일러스트도 정말 감명 깊었다. 예전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라는 책을 읽었을 때도 저자는 아마 천재가 아닐까라는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