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mfood의 등록된 링크

 gymfoo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유자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내부링크]

유자 귤속 식물의 일종으로, 빛깔은 밝은 노란색이고 껍질이 울퉁불퉁하다. 향기가 좋고, 딱딱한 모과와 달리 과육이 부드럽다. 유자 칼로리와 영양성분 유자 100g당 48kcal 유자 효능 중풍 예방..

삼치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내부링크]

삼치 고등어과 바닷물고기. 고등어보다 좀 더 크고 날렵하게 생겼다. 삼치 칼로리와 영양성분 삼치 100g당 178kcal 삼치 효능 빈혈 예방과 피로 해소 삼치에 비타민 B12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적혈구를..

배추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 [내부링크]

배추 쌍떡잎식물 십자화목 십자화과의 두해살이풀. 배추 칼로리와 영양성분 배추 100g당 12kcal 배추 효능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 배추에 칼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에 골다공증 예..

꼬막 효능과 부작용, 영양성분 [내부링크]

꼬막 돌조개목 돌조개과에 속하는 조개의 일종. 안다미조개라고도 한다. 꼬막 칼로리와 영양성분 꼬막 100g당 81kcal 꼬막 효능 간 기능 개선과 숙취 해소 꼬막에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간의..

몸에 좋은 10월 제철음식 [내부링크]

가을의 계절로 일교차가 심해지고 단풍이 들어가는 10월입니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만큼 몸에 좋은 제철음식을 먹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봅시다. 고등어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EPA와 DHA의 보고로 자..

해삼 효능과 영양성분, 부작용 [내부링크]

해삼 극피동물 해삼강에 속하는 해삼류의 총칭. 순우리말로 '미'라고 한다. 해삼 칼로리와 영양성분 해삼 100g당 15kcal 해삼 효능 항암 효과 홀로톡신이 함유되어 암세포의 전이와 발생을 막아주기에..

꽁치 효능과 칼로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꽁치 동갈치목 동갈치과(꽁치과)의 물고기로 미국과 한국 등 아시아 사이의 북태평양 해역에 널리 분포한다. 꽁치 칼로리와 영양성분 꽁치 100g당 262kcal 꽁치 효능 뇌 건강 DHA가 다량 함유되어..

무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 [내부링크]

무 쌍떡잎식물 십자화목 배추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두해살이풀. 무 칼로리와 영양성분 무 100g당 22kcal 무 효능 기관지 건강 사포닌이 함유되어 기침, 가래를 없애주기에 기관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그..

홍합 효능과 부작용, 손질법 [내부링크]

홍합 연체동물문 이매패강 담치목 홍합과 홍합목의 동물. 담치, 합자, 열합, 섭, 각채, 주채 등으로도 불린다. 홍합 칼로리와 영양성분 홍합 100g당 69kcal 홍합 효능 빈혈 예방 철분이 다량 함유..

광어 효능과 칼로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광어(넙치) 가자미목 넙칫과에 속하는 바다 어류의 일종. 한국에서 광어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납작한 물고기다. 광어 칼로리와 영양성분 광어 100g당 103kcal 광어 효능 노화 방지 광어..

은행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내부링크]

은행 주황색의 핵과처럼 보이는 살구를 닮은 종자다. 은행(銀杏)의 살구나무 행(杏) 자도 여기서 가져온 것이다. 칼로리와 영양성분 은행 100g당 183kcal 은행 효능 항암 효과 베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

석류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내부링크]

석류 석류나무의 열매. 지름 6~8cm에 둥근 모양으로 있고 단단하고 약간 반질반질한 느낌의 붉은 외피와, 내부의 노르스름한 껍질이 가장 안쪽에 있는 종자(석류알)들을 감싸고 있다. 석류..

갈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칼로리 [내부링크]

갈치 고등어목 갈치과의 바닷물고기이며 생태학적으로는 심해에서 산다. 갈치 칼로리와 영양성분 갈치 100g당 145kcal 갈치 효능 뼈 건강 나트륨, 칼슘, 인, 무기질이 함유되어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참나물 효능과 칼로리, 보관법 [내부링크]

참나물 참나물은 한국·중국·일본 등지에 분포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높이 50-80cm 정도이다. 참나물 칼로리와 영양성분 참나물 100g당 29kcal 참나물 효능 혈관 건강 칼륨이 함유되어 나트륨을 배출을 돕고 혈..

귤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내부링크]

귤 감귤나무 열매로 모양은 둥글 납작하고 빛깔은 주황 혹은 붉은색이다. 귤 칼로리와 영양성분 귤 100g당 39kcal 금귤 100g당 68kcal 오렌지 100g당 40kcal 귤 효능 면역력 강화 비타민C가 함유되어 몸..

배 효능과 부작용, 영양성분, 칼로리 [내부링크]

배 배나무의 열매. 껍질은 누르께한 빛을 띠고 과육은 희고 단단하면서 단맛이 나는 과일로, 아삭아삭한 식감, 시원한 단 맛, 풍부한 과즙 때문에 차게 먹으면 달고 시원하니 좋다. 배..

대하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내부링크]

대하 보통의 새우들보다 몸집이 큰 새우를 부르는 한자어다. 대하 칼로리와 영양성분 대하 100g당 93kcal 새우 100g당 93kcal 대하와 새우 칼로리를 찾아보니 칼로리가 동일하네요.

고등어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 [내부링크]

고등어 삼치나 참치 등과 같은 과에 속하는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 중 하나이다. 고등어 칼로리 고등어 100g당 183kcal 고등어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혈액 속의 콜레스..

꽃게 효능과 칼로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꽃게 절지동물문 갑각아문 연갑강 십각목 범배아목 단미하목의 동물입니다. 꽃게 칼로리 게 칼로리는 껍질을 제외한 순수 살입니다. 꽃게 100g당 122kcal 대게 100g당 60kcal 홍게 100g당 49kcal 털게 100g당 83k..

9월 몸에 좋은 제철음식 모음 [내부링크]

1년의 아홉 번째 달로, 무더운 여름이 물러가고 가을을 맞이하는 계절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서서히 물러가고 가을의 문턱에 서 있는 달로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선선한 날씨의 달입니다. 무더위가 점점 꺾이고..

굴 효능과 영양성분, 부작용 [내부링크]

굴 이매패강 굴목 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영양이 풍부하여 동서양을 막론하고 여러 지역에서 소비되고 있는 조개의 종류입니다. 굴 칼로리 굴 100g당 97kcal 굴 종류 참굴 토굴 바위굴 벚굴 굴 효능 피부미..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영양성분 [내부링크]

도라지 더덕과 함께 널리 알려진 초롱꽃과 식물입니다. 다년생이며 줄기가 곧은데, 줄기에 톱니 모양 잎이 3개 마주 보며 달렸습니다. 꽃말은 영원한 사랑입니다. 도라지 칼로리 도라지 100g당 83kcal 도라지..

감자 칼로리와 효능, 영양성분 [내부링크]

감자 가지과에 속하는 대표적 구황작물로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입니다. 꽃말은 당신을 따르겠습니다. 땅에서 캐기 때문에 고구마나 당근 같은 뿌리작물로 알기도 하지만 사실은 줄기의 일부로, 이런 것을 식물학..

블루베리의 효능과 영양성분 [내부링크]

블루베리 북아메리카를 비롯한 북반구 전역에 분포하는 식물 및 열매로 이름과 달리 딸기, 라즈베리, 블랙베리 등의 베리류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진달래과 식물입니다. 꽃말은 현명과 친절입니다. 블루베리 칼..

옥수수의 칼로리와 효능 [내부링크]

옥수수 옥수수는 한해살이풀로서,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에 속합니다. 옥수수는 볼리비아를 중심으로 한 남아메리카 북부의 안데스 산맥의 저지대나 멕시코가 원산지인 것으로 추정되며 우리나라에는 중국으로부..

복숭아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내부링크]

복숭아 복숭아나무의 열매로 사과, 배와 더불어서 대표적인 인기 과일로 복숭아의 원산지는 중국이며, 특히 북경 근처에서 많이 나는 편입니다. 복숭아 칼로리 복숭아 칼로리 천도 복숭아 100g당 27kcal 백도 복..

포도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내부링크]

포도 포도(葡萄, grape)는 포도과의 낙엽 활엽 덩굴성 나무 및 그 열매를 이르는 말이다. 포도 칼로리 포도 칼로리 포도 100g당 60kcal 청포도 100g당 47kcal 거봉 100g당 56kcal 포도 효능, 영양성분 포..

사과 칼로리, 영양성분, 효능 [내부링크]

사과 하루에 사과 한 개면 의사를 멀리한다. 과일 자체로도 달콤한 맛이 좋은 인기 만점 과일의 여왕 사과입니다. 사과 칼로리, 영양성분, 효능 사과 칼로리 사과 100g당 57kcal 아오리 사과 1개당 120~130kcal..

토마토 칼로리, 영양성분, 효능, 관리법, 손질법 [내부링크]

토마토 가지과에 속하는 식물. 열매는 식용한다. 제철은 여름이지만 비닐하우스에서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하다. 토마토 칼로리 토마토 100g당 14kcal 방울토마토 100g당 16kcal 토마토 효능 피부에..

전복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관리법, 손질법 [내부링크]

전복 연체동물문 복족강 원시복족목 전복과 전복 속에 속한 동물을 부르는 말로, 자웅동체이며 난생으로 번식하고 수심이 5~50m 되는 온대 지방의 깨끗한 바다의 암초 지역에서 흔히 보입니다. 전복 칼로리, 영양..

수박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내부링크]

수박 쌍떡잎식물 박목 박과에 속하는 덩굴성 한해살이풀이며 대표적인 여름 제철 채소로 여름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수박 칼로리, 효능, 영양성분 수박 칼로리 수박 100g당 31kacl 수박 영양성분..

현미 칼로리, 효능, 다이어트 [내부링크]

현미 벼를 수확한 뒤 먹을 수 있게 껍질을 벗겨내는 과정을 도정 혹은 정미라고 합니다. '덜 깎은' 쌀이 현미입니다. 현미 칼로리와 효능 현미 칼로리 현미 100g당 360kcal 현미 성분 쌀겨와 쌀눈이 남아있기 때..

바나나 칼로리, 효능, 보관법 [내부링크]

바나나 외떡잎식물 생강목 파초과 바나나 속에 속하는 식물의 총칭으로, 흔히 이 식물의 열매를 “바나나”'라고 칭합니다. 어원은 손가락을 뜻하는 아랍어 단어 'banan'입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바나나 10..

닭가슴살 칼로리, 효능, 다이어트 식품 [내부링크]

닭가슴살 닭의 가슴 부분에 있는 살코기로 사람으로 따지면 대흉근에 대응하는 부위입니다. '퍽퍽 살'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닭가슴살 칼로리 닭가슴살 칼로리(제품마다 칼로리가 다릅니다.) 닭가슴살 100g..

치즈 칼로리, 효능, 종류 [내부링크]

치즈 우유에 미생물이나 효소를 섞어 응고시킨 발효식품 치즈 칼로리 치즈 칼로리 지방이 농축되어 있어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슬라이스 치즈 28g당 약 105kcal 모차렐라 치즈 28g당 84kcal 크림치즈 2..

고구마 칼로리, 효능, 보관법 [내부링크]

고구마 고구마는 메꽃과의 뿌리채소입니다. 원산지는 남아메리카입니다.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 100g당 131kcal (뿌리), 29kcal (줄기) 고구마 100g 찌면 138kcal 고구마 100g 구우면 151k..

채소(야채)의 특징, 영양 및 건강 [내부링크]

채소(야채) 채소 또는 야채는 식물성 식품의 한 분류로, 보통 식물의 종자인 곡식과 열매인 과일을 제외한 식물성 식품을 가리킨다. 채소의 특징 주로 잎, 줄기, 뿌리가 섭취 대상이지만 수박, 참외, 토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