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hs1의 등록된 링크

 gyrhs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 사업 [내부링크]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위한 복지포인트 지원 사업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청년 노동자 처우개선, 복지를 위해 1년간 4분기에 한 번씩 30만 원씩 총 120만 원을 지원 정책입니다. 1.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 ~ 만 34세 청년 근로자로 경기도 소재에 있는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에서 3개월 이상, 주 36시간 이상 근무자라면 지원이 가능하고 병역의무 이행 기간만큼 신청 연력 연장이 가능하여 최대 만 39세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단, 비영리법인 중 국가·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 재직하고 있는 재직자는 신청 불가입니다. 2.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기준소득 기준소득은 건강보험료 3개월 평균 101,350원(월급여 290만원) ..

부처님오신날·성탄절도 대체공휴일 적용 [내부링크]

올해부터 석가탄신일과 성탄절에도 대체공휴일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종교가 없는 사람들도 부처님과 예수님 덕에 웃을 일이 생긴 건데요. 3월 15일 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을 16일에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입법예고는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법제처 심사, 차관·국무회의, 대통령 재가 등을 거쳐 관보에 공포될 예정이여서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면 빠르면 올해 5월 부처님 오신 날부터 적용될 전망입니다. 정부는 이번 대체공휴일 확대 대상은 국민의 휴식권 보장 및 중소기업 부담, 경제에 미치는 영향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관계부처 같 협의를 통해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석가탄신일이 대체공휴일로 적용받으면 석가탄신일(5월 27~29일) 3일간 쉬게..

수족냉증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사람의 신체는 춥거나 더울 때 체온의 변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일반적이라고 볼 수 있는 증상이고, 지금처럼 추운 계절에는 아무래도 손, 발이 차갑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독 더운 날씨에도 손이나 발이 차가워 수면양말이나 장갑을 끼고 다니시는 분들이 계신대요 이는 흔히 말하는 수족냉증 손발차가움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오늘은 수족냉증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수족냉증(손발차가움)이란? 수족냉증이란 다른 사람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이나 발이 차가워지고 시려서 일상생활에 불편이 큰 상태를 말합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고, 심각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2. 수족냉증의 원인은?..

복부비만(올챙이배) 원인과 빼는방법 [내부링크]

복부비만 또는 마른 비만 불리는 흔히 말하는 올챙이배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남녀 불문하고 팔다리는 얇은데 배만 볼록 튀어나온 올챙이배의 원인과 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복부비만(올챙이배) 원인은? 복부비만은 우리 몸의 지방 중 가장 치명적인 내장지방이 주된 원인인데요. 내장지방은 복부 장기 쪽 안에 내장 주변에 싸인 지방을 말하며 장기들 사이에 위치해서 염증물질을 분비하는 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첫째. 과식과 폭식같은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질 경우 짧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가 들어와 전신 에너지로 사용되기 전에 복부에 지방으로 축적됩니다. 둘째. 지나친 음주는 복부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알코올 자체의 칼로리도 높지만 가장 중요한 원인은 알코올은 체내에서 독성물질로..

조루증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건장한 남성이라면 한 번쯤 고민했을법한 고민인 조루증. 연령대와 상관없이 30~50% 남성이 조루증으로 고민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조루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조루증이란 조루란 약간의 성적 자극으로도 질 내 사입 전, 삽입 당시, 사입 직후 또는 개인이 원하기 전에 사정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조루의 기준은 국제성의학회는 사입 후 1분 이내에 사정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나 최근에는 사정을 의지대로 조절하기 힘든 상태로서 배우자나 상대방과의 성행위에서 만족을 얻지 못할 정도로 빠르게 극치감에 도달하게 되는 경우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2. 조루증 원인 조루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초기 성적 경험을 통해 형성된 조건 때문에 생긴 정신적인 원인으로 정신 내면의 요인등에 의해서 발생한..

신축아파트 입주절차 총정리! [내부링크]

23년 2월 신축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여기저기 내용을 찾아보다. 큰 흐름만 찾아 정리했으니 입주를 앞둔 분들께서 재미 삼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1. 신축아파트(분양아파트) 입주절차 신축아파트 입주에 경우는 일반 매매계약과는 다르게 입주절차가 있기 때문에 기존 중도금대출금 상환부터 선수관리비 남부, 잔금 입금 등 각각 관리처와 입금계좌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청약 당첨 우리나라의 경우, 신축 아파트 분양을 받기 위해서는 청약이라는 제도를 통해야 하는데요. 각 지역, 아파트브랜드마다 경쟁률이 다르겠지만 당첨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 당첨된 행복한 기분이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입주 자금 계획이 필수 적입니다. 2) 계약 보통 계약금은 분양가의 10~20% 수준입니다. 청약에..

탈모의 원인과 예방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탈모란?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 머리숱이 적어지거나, 부분적으로 많이 빠져 대머리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의미하며 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달리 빠질경우 미용상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서양인에 비해 모발 밀도가 낮은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5만~7만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에 약 50~70개까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이나 자고 나서나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100개가 넘으면 병적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구 합니다. 탈모로 인하여 야기되는 상태를 탈모증이라 하는데 탈모증에는 원형탈모증, 안드로겐탈모증(여성형 탈모증, 남성형 탈모증) 등이 있습니다. 흔히..

집에서 키우기 좋은 강아지 TOP8 [내부링크]

아파트&공동주택 생활이 대부분인 우리나라 주거환경을 고려한 집에서 키우기 좋은 강아지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순서는 순위와 상관없고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푸들 전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프랑스의 국견인 푸들입니다. 영리하고 훈련성능이 뛰어나며 사람을 잘 따르고 소통하는 반려경입니다. 곱슬거리는 털이 얼굴을 덮고 있어 귀여운 외모를 가졌으며 털빠짐이 적어 집안에서 키우기 좋은 견종입니다. 사교적이고 애교많은 성격으로 아이들의 좋은 친구가 되기도 하지만 혼자 있는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돌봐줄 사람이 없이 혼자 사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말티즈 개들의 귀족이라 불리우며 날때부터의 애완견인 말티즈 입니다. 길고 비단같이 매끄러운 새하얀 털은 흰색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와도..

근로시간 제도 개편 [내부링크]

23년 3월6일 윤석열정부는 주 52시간(기본 40시간+연장근로 12시간)으로 제한되었던 근로시간 제도를 주당 최대 69시간까지, 근로일 간 11시간 연속휴식을 보장하지 않을 경우 64시간까지 근무하도록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을 내놓았는데요. 정부가 얘기하는 개편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 1. 연장근로 총량관리 방안 정부는 현재까지 적용되고 있는 주 52시간으로 제한되 었던 근로시간 제도를 주당 최대 69시간까지 근로가 가능하도록 유연하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근로일 간 11시간 연속 휴식을 보장하지 않을 경우에는 64시간 까지만 근무가 가능토록 한다는 내용인데요. 정부가 이 같은 개편 방안을 내놓은 이유로 현재 적용되고 있는 주 52시간 근로제도 같은 경우에는 일..

대한민국 출산율.. 우리나라 이대로 괜찮은가? [내부링크]

지난 주 여러 매체에서 집중적으로 인구감소와 출산율 감소를 다뤘었죠. 현재 우리나라는 OECD국중 출산율 최하위를 기록 하였고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인구는 12만 3천명이 줄어든걸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출산율 저하로 인해 나타난 통계인데요.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2년 합계출산율 0.78 합계출산율은 여성 한 명이 가임 기간(15세부터 49세까지)에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자녀 수 입니다. 보시는 표와 같이 우리나라 인구는 1970년대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왔고 2018년에는 1명 아래로 내려왔고 작년에는 0.78명이 되었습니다. 2006년부터 현재까지 인구감소를 막기위해 280조원을 투자했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출산율 감소 문제.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회복하기는 힘들다는 의견을 내..

좀비마약 펜타닐 [내부링크]

미국 젊은세대의 사망원인 1위는 무엇일까요? 총기 소지가 가능한 나라이기 때문에 범죄·사고일까요? 아니면 우리나라처럼 암같은 질병일까요? 정답은 모두 아닙니다. 충격적이게도 미국 젊은세대의 사망원인 1위는 마약중독입니다. 그 중에서도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 때문입니다. 매년 미국에서는 7만~8만명 우리나라로 치면 매년 전북 김제시 규모의 도시 하나가 사라지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명 좀비마약으로 불리우는 펜타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펜타닐? 펜타닐은 1959년에 코로나-19 백신으로 유명한 얀센에서 개발한 마약성 진통제 입니다. 특허가 만료되어 여러 제약회사에서 제작되고 있습니다. 합성마약인 펜타닐은 제작이 쉽고 같은 양의 헤로인에 비해 효과가 50~100배나 됩니다. 펜타닐과 같은 마..

생활안정자금대출 [내부링크]

23년 3월2일부터 변경되는 생활안정자급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주택구입자금대출, 임대·매매사업자 주택담보대출 규제내용 변경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변경사항을 알아보기 앞서 간략한 용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주택구입자금대출 : 소유권 이전등기 접수일 기준 3개월내에 받는 대출로 디딤돌, 특례보금자리론등의 정책모기지, 일반주택담보대출 생활안정자금대출 : 소유권 이전등기 3개월 이후에 받는 단기자금 목적의 모든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 기존에 받았던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를 낮추기 위해 받는 대출 전세퇴거자금대출 : 세입자에게 전세자금을 돌려주기 위한 대출 생활자금대출 : 교육비나 의료비 같은 생활비를 위해 받는 대출 생활안정자금대출 변경사항 1. 기존대출시점의 DSR적용 원칙적으로 ..

손소독제 활용방법! [내부링크]

이제는 우리 일상에 너무도 당연하고 어디에나 있는 손소독제! 각종 사은품이나 선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 누구나 서너개쯤은 가지고 있어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한번쯤은 해보셨을꺼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소독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스티커 & 테이프 끈끈이 제거 가위로 테이프를 자르거나 현관에 붙어있는 각종 스티커를 때엇다 붙였다 한 자국들 한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다시 사용하려면 끈적끈적한게 남아있어 가위질도 잘 안되고 스티커를 땐자국 때문에 미관상 보기도 좋지 않습니다. 이럴때 화장솜이나 마른휴지에 소독제를 뭍여 닦아주시면 깨끗하게 제거 가능합니다. 2. 주방청소 찌든때 제거 맛있는 요리를 하고 나면 항상 걱정이 뒷처리인데요. 특히 가스렌지나, 인덕션, 후드같이 기름..

변기 막혔을때 뚫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변기가 막혔을때 어떠한 방법으로 뚫으시나요?? 시중에 있는 변기뚫는 기계나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갑작스럽게 변기가 막혔을때 적지않게 당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아무런 준비가 되어있지 않을때 변기 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① P.T병 사용 준비물 : 1.5L PT병, 오물로부터 손을 보호할 장비 먼저 PT병 입구 부분에서 아래로 5~7cm가량 칼이나 가위로 잘라줍니다. 손에 오물에 묻지 않도록 고무장갑이나 일회용 장갑을 껴줍니다. 변기의 물이 내려가는 홀부분에 입구를 자른 PT병을 잘 맞추어 덮어줍니다.. (이 때, 구멍으로 공기가 아닌 물이 들락날락 할 수 있도록 PT병 입구부분이 물에 잠겨야 하니 물이 부족한경우 세면대에서 물을 받아 채워 줘야 합니다. 잘 덮어준 PT병을 ..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내부링크]

요즘 갤럭시23시리즈 발매로 스마트폰을 바꾸시려는 분들께 인기가 많은데요. 저 또한 와이프에게 졸라 사전예약을 해서 사용중입니다. 이번 갤럭시23시리즈는 전 모델인 갤럭시22보다 성능이 훨씬 향상되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휴대폰 기능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여 포스팅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오늘은 갤럭시23시리즈 사전예약시 받을 수 있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저도 맨 처음에는 '이게 어디다 쓰는 물건인고...' 하고 많이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유용한 기기 인거 같아 공유 해드리려 합니다. 1.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삼성전저에서 출시한 Iot허브 인데요 사실 Iot에 많은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요즘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AI스피커는 들어어봤지만 Iot..

유상증자? 무상증자? [내부링크]

많은 경제 용어들이 있는대요. 오늘은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무상증자를 하게 되면 주가가 오르고 유상증자를 하게되면 주가가 하락한다 증자란? 기업이 사업을 하려면 돈이 필요한데 어떻게 돈을 조달할지에 대해서는 상황에따라 다르지만 기업이 돈을 조달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IPO(Initial Public Offering)라 불리는 기업공개, 은행대출 및 채권발행, 증자로 나뉩니다. 오늘 저희가 알아볼껀 증자에 대해 알아볼껀데요. 증자는 더할'增'에 재물'資'로 재물을 더한다는 의미로 쉽게말하면 주식 수를 늘린다 의미로 기업이 주식을 발행해서 이걸 돈을 받고 팔면 '유상증자' 돈을 받지 않고 공짜로 주면 '무상증자'라 말합니다. 1. 유상증자란? 쉽게 말해 기업이..

신생아 설소대단축증 [내부링크]

제 아이는 영유아검진때 몸에 큰 이상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다만 설소대가 짧아 전문병원에서 검진하여 수술이 필요 할 수 도 있다는 말에 41일차에 접어든 어제 신생아 설소대 전문병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를 검진한 의사선생님의 말씀은 다른 아이들보다 설소대단축증이 심해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설소대단축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설소대단축증? 설소대는 혀주름띠라고도 불리며 혀 밑과 입안을 연결하는 띠 모양의 주름 또는 '근육' 형태의 긴 모양을 말합니다. 그림과 같이 혀의 아랫면과 입의 바닥을 연결하는 막인 설소대가 짧아 혀의 운동이 제한되는 것을 설소대 단축증 쉽게 말하면 설소대가 짧은 증상입니다. 원인은 대부분 선천성으로 발육과정의 부조화로 발생하며 드물게 수술이..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내부링크]

오늘은 14주차에 접어든 카카오뱅크 26주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개월수로 따지면 6개월 동안 매주 정해진 금액을 증액하여 납입하는 적금입니다. 예를 들어 저같은 경우에는 1천원으로 시작했는데 첫주에는 1천원 두째주에는 2천원씩 매주 1천원씩 증액되어 납입되는 시스템입니다. 가입 금액은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으로 선택가능하며 선택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히 생각하고 선택 하셔야 합니다. 흥미로운점은 기본 1년은 가입해야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다른 적금들과 달리 단기간에 쉽게 만기금액을 받을 수 있어 젊은 MZ세대와 사회 초년생들에게 소액으로 목돈을 모을 수 있다는 점이 좋은거 같습니다. 해당 적금은 처음 상품 출시할 때는 우대금리를 포함해서 3.5%..

23년 상반기 바뀌는 부동산 제도 [내부링크]

침체된 부동산 시장을 살리기 위해 올해부터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들이 있는데요. 1월부터 규제지역들이 해제되고 재건축 조건도 완화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올 상반기 바뀌는 제도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신도시 특별법 노후화된 1기 신도시에 새로운 주택을 공급하기 위한 특별법이 발표 되었습니다. 1기 신도시에는 분당, 일산, 부천 중동, 평촌, 산본 등에 지어진 신도시들이 선정 되었습니다. 대규모 재건축·재개발에 맞춰 교통·교육 인프라 등을 확충하려면 시·도 차원의 종합계획 수립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수립 되었고 용적률을 높여서 10만 가구를 새로이 공급 한다고 합니다. 청약 자격 완화 무순위청약의 신청 자격이 느슨해졌습니다. 원래는 해당 시·군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만 가능했는데, 앞으로는 수도권·지방 어..

안경 깨끗이 닦는법! [내부링크]

혹시 여러분은 안경 닦이로만 안경을 닦으시나요~? 안경닦이로만 안경을 닦게 되면 렌즈에 묻어있는 먼지나 이물질이 잘 제거되지 않아 기스가 나기 마련입니다. 기스가 나면 우리의 시야를 방해 하기도 하고 시력저하에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안경을 깨끗이 닦는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안경에 있는 먼지를 흐르는 찬물로 씻어줍니다. 이 때 물세기는 조금 약하게 틀어 주시면 좋습니다. 주방세제를 사용하여 렌즈를 손으로 살살 문질러 줍니다. 이 때 꼭! 주방세제를 써주세요. 일반비누로 세척을 할 경우 레즈 코팅이 벗겨질 수 있습니다. 렌즈를 부드럽게 닦아준 후에는 코받침과 안경다리도 잘 닦아줍니다. 흐르는 찬물에 세척해줍니다. 이 때도 물세기는 조금 약하게 틀어주시면 됩니다. 잘 세척된 안경을 살살 털..

특례보금자리론 [내부링크]

1월 30일부터 신청 가능했던 특례보금자리론.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따르면 8일 기준 특례보금자리론 누적 신청 금액이 10조5008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달 30일 신청,접수를 시작한지 9일만에 일루어 진건데요. 이렇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1. 특례보금자리론?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고정 금리를 최대 5억까지, 9억 이하의 주택에 대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정책금융상품으로 기존 보금자리론 상품에 변동 금리, 혼합 금리 상품인 주택 담보 대출은 연 3.7%의 고정 금리로 변환할 수 있도록 만든 전환 대출과 장기 고정 금리 대출인 적격 대출을 통합해서 출시한 고정 금리 주택 담보 대출 입니다. 먼저 주택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한것 처..

치매의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하루하루 나이가 들어가며 깜빡깜빡하는 일들이 잦아지고 늘 하던 단순한 업무도 잊어버리다 보면 '나 치매인가?' 라는 걱정이 들게 됩니다. 고령화 사회가 가속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65세 이상 치매환자가 70만명에 육박하며, 치매는 한번 진행되면 완치되지 않기 때문에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매란?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 언어, 판단력을 등의 여러 영역의 인지 기능이 감소하여 일상생활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는 임상 증후군을 말합니다. 치매에는 알츠하이버명이라 불리는 노인성 치매와 중풍 등으로 인해 생기는 혈관성 치매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한 치매가 있습니다. 치매의 원인은? 뇌 기능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질환이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알츠하..

23년 개정된 주택담보대출 [내부링크]

작년 한 해 정말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물류업계에 종사하고 있던 저로써는 정말 힘든 한 해 였던거 같습니다 제작년 요소수 파동에 이어 러,우 전쟁으로 인한 유류값 인상으로 물류업계에는 큰 타격이왔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레고랜드 사태로 인한 금리 인상으로 내집 마련을 꿈꾸는 많은 청년들과 영끌족에게 좌절감을 안겼는데요. 저 또한 내년에 분양 받은 아파트에 입주하는데 큰 난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금리 인상으로 인한 새롭게 개편된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주담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 23년 시작과 함께 디딤돌 대체출이 대폭 개편이 되었습니다. 최대 한도는 4억, 대출 금리는 1.2%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주택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디딤돌 주택가격기준은 5..

육아는 장비빨!! 아이를 키우면 도움이 되고있는 제품 TOP3!! [내부링크]

우리아이 33일된 기념으로 짧은 육아 기간이였지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육아템을 추천 해드리려 합니다. 1. 분유제조기(브라비) 흔히들 말하는 7초의 기적!! 정말 있었습니다. 사실 아이를 낳기 전까지 분유는 정확한 분유량 정확한 물온도를 맞춰 마치 과학시간 실험하듯 타는걸로 알고 있었지만 지인의 선물로 받게된 분유제조기. 처음 선물 받았을 때는 '세상 참 좋아졌내, 그런데 이게 굳이 있어야 하나?'라는 의문을 가졌지만 사용해보니 왜 7초의 기적이라 불리우는지 몸소 체험중입니다. 제가 선물받은 분유제조기는 브라비라는 모델인데 찾아보니 브라비 말고도 여러가지 제품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 중 제가 사용하는 브라비 모델에 장단점을 말씀 드릴께요. 장점 최소 조제양이 30mL로 되어있어 간혹 아이가 딸..

산모에게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내부링크]

임신을 하면 먹는 것에 조심하고 평소에 즐겨 먹던 음식도 아가를 위해 골라 먹게 되어, 산모들이 임신후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바로 임산부가 먹어도 되는 음식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일텐데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 몸과 마음이 스트레스 없이 편해야 하는 것이 운선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임산부한테 좋은 음식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은 골고루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여 먹는 것인데 그 중에서도 중요하게 챙겨야 하는 것은 '철분'과 '칼슘' 입니다. 태아에게 보내는 영양분은 태반에서 탯줄을 통해 전달 되는데 이때 자궁으로 영양분을 원할게 보내려면 혈액량이 많아야 합니다. 따라서 혈액량과 적혈구의 증가를 위해서 철분을 태아의 골격 형성과 발육에 큰 역할을 하는 칼슘은 반드시 챙겨..

남성 건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해가 거듭할수록 만성피로와 점점 약해지는 소변줄기를 보고 있다보면 자연스럽게 건강식품을 찾아보게 된다. 영양제나 건강제품도 좋지만 그 전에 남성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먼저 알아보려 한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카사노바도 즐겨 먹었다는 정력 음식의 대표적 주자로 불리웁니다. 아연과 셀레늄이 풍부하며 특히 발기에 관여하는 산화질소의 주성분인 아르기닌이 많아 성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야채왕으로 불리우는 시금치는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된 녹황색 채소로 성장기 아이들, 여성과 임산부, 노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식재료입니다. 특히 혈류 촉진제로 알려진 엽산이 풍부하여 임산부 뿐 아니라 남성의 성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엽산 일일 권장량의 약 77%를 함유하고 상..

23년 출산혜택 [내부링크]

올해 1월에 아이가 태어나 출산관련 혜택을 알아보다 내용을 공유하면 좋을꺼 같아 23년 출산혜택으로 확대,강화 된것들을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육아. 출산 인센티브 강화 1. 부모급여 23년 출산혜택으로 신설된 부모급여를 아시나요? 2023년 1월부터 시행 후 단계적으로 확대 되는 부모급여는 만0세의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월 70만원, 만1세는 월 35만원을 지급 해주고 2024년부터는 만0세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각 100만원, 만1세는 50만원으로 확대 지원 합니다. 2. 첫만남 이용권 2022년 1월부터 시행된 바우처로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는 모든 아동에게 200만원 바우처를 지급 해주는 제도로, 지급방식은 발급 받으신 국민행복카드로 일시금 충전 됩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보호자 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