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tntm의 등록된 링크

 gytnt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6건입니다.

서울 해맞이 명소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의 해맞이 명소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서울 근교나 지방에 갈 필요 없이 서울에서 해를 맞이하면서 앞으로의 다짐이나 목표로 했던 일들이 이루어지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통해 본인의 집과 거리가 가깝다면 해맞이를 하러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특별시 해맞이 명소 서울에는 생각보다 해맞이 명소가 다양한데 특히 1월 1일에는 사람이 많이 몰릴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좋고 많이 모이는 명소다 보니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강서구 개화산 정상 - 강서구 방화2동에 위치 - 문의 전화 2600-6455(강서구 문화체육과) - 개화산 해맞이 행사로 길놀이, 대북공연, 아카펠라 축하공연, 신년 메시지 낭독 등 양천구 용왕산 정상 - 양천구 목2동 199-51 - 문의 전화 2620..

성병의 잠복기간과 검사시기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성병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사람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병은 한번 감염으로 평생을 관리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자신도 모르게 남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한데요. 특히 성병은 종류에 따라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몇 개월, 몇 년에 걸쳐 잠복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성병의 종류에 따라 잠복기간 및 검사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병 종류별 잠복기(잠복기간)? 성병의 종류마다 잠복기가 다르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질 임질은 주로 20 ~ 30대에서 흔하게 발생되는 성병으로 입이나 신체의 생식기에서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됩니다. 여성의 경우 비정상적인 출혈이 나타날 수 있고 남성의 경우 음경의 고름과 같은 분비물, 소변 시 통증, 고환 통증 붓기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 입구 가려움의 원인과 질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질 입구에 가려움이 시작되면 생각보다 신경도 많이 쓰이고 관계 후에 발생한다면 성병이 아닐까 하는 걱정부터 앞서게 됩니다. 민감한 부위이므로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긁게 돼서 염증, 피부질환 및 대음순의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질 입구 가려움은 낮보다 저녁에 심해지는데 그 결과 수면을 방해하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가려움증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데 이 글을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질 입구 가려움 원인과 질환? 질 입구의 가려움에 대한 원인을 살펴볼 텐데 본인에게 해당되는 사항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음모 음모의 길이가 길거나 숱이 많은 경우 습해지거나 분비물이 묻어서 가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모에 ..

임신 중절 비용과 낙태 가능 기간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서로 좋아서 관계를 했지만 원치 않는 임신으로 인해 임신중절 즉, 낙태를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낙태가 불법이었지만 지금은 합당한 소견과 임신기간에 따라서 어느 정도는 처벌이 되지 않게 바뀌었습니다. 그 낙태 비용과 그에 따른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중절(낙태)이 허용되는 기간과 사유 낙태는 원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되었을 경우 고민을 하게 되는데 임신중절이 가능하게 되는 기간과 사유에 대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허용기간 임신중절은 14 ~24주까지 가능한데 14주 이내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이도 낙태가 가능한 반면 그 이상인 24주 이내는 특별한 사유가 있어야 낙태가 허용된다고 합니다. 허용기준 신체 질환이 있을 경우 임산부의 건강이 위험할 경우 가족 간 임신일..

임파선암 초기 증상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몸의 면역체계를 담당하는 림프조직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악성림프종이라 하는데 이를 임파선암이라고 불립니다. 임파선암은 초기에 발견 시 90% 정도로 완치율이 높습니다. 다른 암과 동일하게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초기 증상에 대해 확인해보시고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임파선암의 원인은? 임파선암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지만 의료분야에서는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임파선암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으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림프구는 세균들과 싸우는 우리 몸의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인데 면역을 억제하는 약을 섭취하는 환자나,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 그리고 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을 가진 환자들에게 임파선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임파선암의 병기? 1기 - 악성림프종..

구강건조증에 대해 알아보자! (원인, 자가진단, 치료방법) [내부링크]

구강건조증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간단히 말해서 입이 바싹 마르는 증상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6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나고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구강건조증이 지속되면 침이 분비되지 않아서 잇몸질환과 심한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구강건조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구강건조증의 원인? 구강건조증의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6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원인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치료제로 섭취하는 약에 의해서 발생하는데 그 외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빈혈 영양소 부족 호르몬 장애 방사선 진료 스트레스 신경계 질환 당뇨 노화 진행 HIV 감염 구..

등기부등본 보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혼자 자취하거나 신혼부부들이 좋은 전세나 월세를 구하기 위해 여기저기 발품을 많이 팔고 있는데요. 집을 구할 때 이쁘고 좋은 집도 좋지만 등기부등본을 잘 체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전세사기나 보증금을 노리는 사기꾼들이 많아서 사회적으로도 이슈인데요. 그런 사기에 노출이 안되려면 등기부등본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이 글을 통해 등기부등본의 보는 법을 확실하게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등기부등본? 등기부등본은 아파트 매매, 전세, 월세, 상가, 주택 등의 거래가 있을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등기부등본은 본인이 원하는 건축물의 소유주 확인은 물론 부동산의 목적이 되는 모든 권리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서류이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말소 상황이나 근저당 여부, 금액을 알 수 있어서 좋고 월세, ..

아르기닌 총정리! [내부링크]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아르기닌을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다양한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고 우리 몸에 유해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 역할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다양한 식재료 즉, 수박, 고기, 단백질, 해산물 등에 들어 있는 필수 아미노산인데 이 글을 통해 아미노산에 대해 알아보시고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은 평범한 사람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인데 아래에 해당되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발기력에 문제가 있는 경우 심근경색이나 협심증이 있는 환자(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 비만, 지방간이 있는 경우 상처나 화상을 입었을 경우 술자리가 많을 경우 근육이나 근력이 떨어지는 경우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 고혈압이 있..

이직 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직장인들이 이직을 많이 고려하는 이유는 회사일을 할 때 의욕이 점차 사라지거나 이직하는 곳에서 더 나은 급여나 복지 등으로 이직 생각을 많이 할 텐데요. 이런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이직을 고려하게 되는데 오늘은 이직을 하게 되는 시기와 고려해야 할 것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직을 생각하게 되는 시기? 이직의 마음을 갖게 되는 시기는 발단이 중요한데 본인에게 맞는 상황이 있는지 잘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회사에 신뢰가 내려간다 처음 회사에 입사했을 시에는 미래의 가능성과 회사에 입사한 것 자체만으로도 만족감이 높았을 것입니다. 회사마다 다르지만 점차 이전과는 다른 사무실의 변화와 분위기 등의 다양한 이유로 인해 회사에 대한 자신의 신뢰와 믿음이 낮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과 회..

정수리 탈모에 대해 알아보자! (원인, 초기 증상, 예방, 치료 방법) [내부링크]

사람의 머리카락은 탈모가 아니더라도 하루에 어느 정도는 빠집니다. 하지만 탈모의 경우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빠지거나 머리카락이 자라나야 할 곳에 머리카락이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수리 탈모는 50대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증상이 많이 보였으나 현재는 20, 30대에도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정수리 탈모는 초기 관리를 잘한다면 어느 정도는 회복이 가능하니 이 글을 통해 정보를 꼭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정수리 탈모 원인? 먼저 정수리 탈모의 원인부터 짚고 넘어갈 텐데 생각보다 다양한 원인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회사를 다니다 보면 심한 스트레스나 엄청난 업무량, 음주 등은 어쩔 수 없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경우 신체의 신진대사를 저하시키고 이 때..

탈모에 나쁜 음식을 알아보자! (탈모 예방 습관) [내부링크]

요즘 탈모는 나이와 상관없이 다양한 경우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등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서구화된 식습관도 탈모에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술과 담배, 커피 그리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 등은 모발에 좋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하는데 오늘은 탈모에 나쁜 음식들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나쁜 음식들 잠깐! 탈모에 나쁜 음식들을 알아보기 전에 탈모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탈모테스트 바로가기 탈모에는 나쁜 음식들이 다양한데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알코올과 카페인 현대인들에게 술과 카페인은 이 시대를 버티기 위한 생명수라고도 불리는데 탈모에는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모발 생성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충분한 미네랄의..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대인은 다양한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남성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탈모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규칙적인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은 필수이며 그 습관들이 받쳐주어야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의 경우는 단백질이 높은 해산물, 콩이나 과일류 그리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 등을 지속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 즉, 짜고 매운 음식이나 기름지거나 인스턴트 음식 등과 술, 담배, 커피는 탈모를 가지고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잠깐!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기 전에 탈모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탈모테스트 바로가기 예전에는 50대 이상의 나이가 되어야 탈모가 생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극심한 스트레스나 다양한 요인 등으로 인해 20..

자신의 니코틴 중독을 체크해보자! [내부링크]

담배는 중독성이 강한 니코틴 성분이 있는데 니코틴은 급성이나 만성으로 중독이 되게 됩니다. 급성중독은 우연한 계기로 담배를 피우거나 처음으로 흡연하였을 경우 발생하는데 증상은 오심, 시력장애, 설사, 혼수, 경련, 두통, 구토 등이 있습니다. 만성 중독은 흡연을 많이 할 경우 발생하는데 만성 인후염, 부정맥, 혈압 상승 등과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이 글을 통해 본인인 흡연을 하고 있다면 간단한 평가를 통해 니코틴 의존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니코틴 중독 니코틴 중독은 니코틴 의존이라고 부르는 게 맞는 표현인데 니코틴을 접하게 되면 약물의존 증상인 갈망, 내성, 금단이 나타납니다. 니코틴 의존은 직접적인 흡연에서도 발생하지만 간접흡연 때문에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증상 담배를 피우게 되면 니코틴이 ..

위의 위험을 알리는 신호를 알아보자! (위에 좋은 습관) [내부링크]

위는 다른 장과는 달리 예민한 장기에 속하는데 위에 문제가 있을 경우 신호를 보냅니다. 한국 사람들은 음식을 섭취할 때 자극적인 음식과 불규칙적인 식사시간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위에 부담을 주고 심하면 위염 < 위궤양 < 위암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위암 발생률은 세계에 꼽힐 정도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위암은 환경적인 요인에 영향이 있으므로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통해 위가 보내는 신호를 잘 숙지하여 위 건강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위가 위험할 때 보내는 신호 위는 예민한 장기인데 다양한 증상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체중이 감소 운동을 하거나 식이요법 등을 통해 체중이 감소할 수 있는데 한 게 없는데 이유 ..

위염에 안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위는 약간의 증세만 있어도 불편한 증상을 느끼는 예민한 기관입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심한 스트레스 등을 받게 되면 바로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위염에 안 좋은 음식들을 알아두고 주의한다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이 글을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는? 위는 섭취한 음식을 잘게 만들어서 위액과 섞어서 소화를 시킨 뒤 일정 시간 머무른 다음 소장으로 이동합니다. 평균적으로 사람의 위는 하루에 2~3리터 정도의 위액을 분비해서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는 위액의 분비에 따라 달라지는데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소화력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는 식이섬유와 부드러운 음식들을 섭취하면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염이 있을 경우 위에 안 좋은 음식은 주의해야 ..

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대인들이 많이 앓고 있는 질환 중 하나인 위염은 위 내부의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위염은 초기에 치료가 잘 이루어진다면 개선이 가능하나 이를 방치한다면 만성화되므로 위염을 완화하더라도 다시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초기 대처가 중요합니다. 위염을 가지고 있으면 식사 후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고 속이 쓰리고 위에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위염을 오랜 시간 동안 방치하면 위 점막이 붓고 붉은색으로 변하며 심하면 위암까지도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위장 건강의 개선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위염의 원인? 위염은 일반적으로 음주나 흡연 등이 주원인이기도 하지만 극심함 스트레스나 과식, 자극적 음식의 섭취가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다양합니다...

위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위염은 생각보다 흔한 질환으로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염은 위 내부의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를 방치하면 위험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통해 위염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위 건강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위염이란? 위 내부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들을 통틀어서 위염이라 부릅니다. 위염은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이 있는데 위염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급성 위염 급성 위염은 갑작스럽게 발생한 위의 염증을 말하는데 폭식이나 폭음을 통해 일어나기가 쉬운 염증입니다. 급성 위염은 급성 출혈성 위염과 급성 미란성 위염 등으로 나눌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급성 출혈성 위염 위점막에 출혈이 생기면서..

고쳐야 하는 잘못된 습관들을 알아보자! (일상생활, 무심코 하는 습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하는 습관들 중에 무심코 하는 행동으로 인해 건강에 위협을 받을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자신도 모르게 하는 습관들 일지 모르니 주의 깊게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 행동과 습관들을 모르고 하고 있다면 이 글을 통해 확인해보시고 꼭 고쳐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고쳐야 하는 잘못된 습관들 - 누구나 무심코 하는 행동이 잘못된 습관일 수 있으니 잘 살펴보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과음 다음날 커피 과음을 하고 난 다음날 두통이 숙취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뇌의 혈관이 확장돼서 통증이 유발되는 것인데 카페인 즉, 커피를 소량 섭취하면 혈관 수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지만 많이 마시거나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이 섭취하면 혈관을 더 확장시켜서 오히려 두통이 더 ..

비염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고 건조함으로 인해 주변에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염이 심하면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영향을 주기도 하며 잦은 재채기와 콧물은 비염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큰 스트레스입니다. 오늘은 콧물이 자주 나거나 막히는 등의 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비염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염? 비염은 코 내부의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대표적인 증상은 마르지 않는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이 있습니다. 비염은 급성비염과 만성비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 만성비염은 평소에 자주 나타나는 증상을 말하고 급성비염은 대표적으로 코감기를 말하고 증상은 오한이나 피로감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고 자주 섭취하여 비염 완화..

비염에 대해 알아보자! (치료 방법) [내부링크]

비염은 코 내부 점막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흔하게 발생하는 이유는 먼지, 꽃가루, 곰팡이 등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힘든 회사일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있거나 근무환경 등에 영향을 받으므로 이런 분들에게 발생하기도 하는 질환입니다. 비염은 일반적으로 성인의 1/5의 확률로 발생하는 비교적 흔한 질환인데 가려움, 콧물, 재채기 등을 유발하므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도 합니다. 비염이란? 코 내부의 점막에 생기는 염증을 통틀어 이르는 질환입니다.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흐르며 기억력 감퇴와 두통을 가져오기도 하고 만성 코염, 급성 코염, 알레르기성 코염의 종류가 있습니다. 비염의 치료방법? 비염의 치료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

신혼 희망타운 주택담보 장기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도시 기금 중의 하나인 신혼 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 대출에 대해 알아볼 텐데 자세히 정리하였으니 꼭 확인하시고 빠뜨리는 사항 없도록 정보를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 신혼부부들에게 제공하는 신혼 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혼 희망타운? 신혼 희망타운은 보금자리 마련에 있어서 부담이 있는 신혼부부들을 위한 특화된 공공주택인데 신혼부부는 아이가 생길 확률이 높아서 육아와 발육에 필요한 특화구역 즉, 교육이나 학교 등의 특화된 지역에 공공 주택을 공급해줍니다. 대중교통, 좋은 교육환경, 가까운 등교 거리, 아이들이 위험하지 않은 지하 주차 등의 요건들을 충족시켜주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자격 조건? LH가 공급하는 주거전용..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총정리! ( 자격 조건, 대출 한도, 대출 금리 등) [내부링크]

주택도시 기금에는 다양한 대출 상품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청년전용이므로 청년의 나이에 해당된다면 금리가 적으니 꼭 신청을 해서 월세 부담을 줄여보도록 해요.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청년전용인 만큼 혜택도 괜찮은 대출이라 생각되는 데요. 자격조건이나 약간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이 글을 통해 꼭 혜택을 가져가셨으면 합니다. 자격 조건? 부부일 경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 원 이하 무주택의 단독세대주 또는 예비 세대주가 가능합니다. 나이는 만 19 ~ 34세 미만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의 충족 조건들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했을 경우 대출 접수일 기준 현재 민법..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 도시 기금의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은 낮은 금리로 조건이 충족될 경우 대출이 되는데요. 하지만 정보를 잘 인지하지 못해서 대출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글을 통해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시고 내 집 마련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 정부에서 지원이 되는 주택 도시 기금의 개인 상품으로 주택구입자금 대출인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은 금리가 낮아서 신청이 가능하다면 신청을 해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자격 조건?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여야 하고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2자녀 이상 가구, 신혼가구는 연소득 7천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4.58억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

팔이 저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심한 통증, 자주 저리는 경우) [내부링크]

불편한 자세로 오래 있거나 혈액순환이 안됐을 경우 팔이 저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으로 나아지지만 팔 저림의 통증이 심하고 찌릿한 느낌이 지속되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고 수면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팔 저림 증상이 자주 발생하고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고 만성화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팔이 저린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으므로 이 글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팔이 저리는 원인? 팔이 저리는 원인들은 다양한데 자신과 비슷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각근 증후군 목 옆에는 사각근이라는 근육이 있는데 이 근육이 경직돼서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팔이 저리고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핸드폰과 ..

대장암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에서 암 발생률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장암은 대장 및 직장의 점막에서 악성종양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악성 종양에 따라 이름이 다른데 직장에 생기면 직장암, 결장에 생기면 결장암이라 하고 이 것을 대장암이라 부릅니다. 대장암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발견이 쉽지 않으며 대장암이 많이 진행되서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장암은? 대장암 초기 증상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인지가 어렵고 심하지 않은 장출혈로 인해 체중감소, 빈혈, 식욕부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장암은 초기를 지나 진행이 된 경우 평상시 배변 습관과는 다른 변비나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고 항문에서 출혈이 발생하는데 선홍빛에서 검은색으로 다양하며 배를 만져보면 덩어리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

주택 전세자금 대출 - 주거안정 월세 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도시 기금의 상품 중 주거안정 월세 대출은 주택 전세자금 대출입니다. 청년들의 청년전용 주거안정 월세 자금 대출이 가능해서 월세 부담을 줄여주고 금리가 적은 편이므로 신청이 가능한 자격 조건이라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거안정 월세 대출 주택의 가격 상승과 주거에 대해 부담이 큰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출 제도입니다. 월세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거안정에 큰 역할을 하기도 하는 주거안정 월세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격 조건? 공통 - 부부합산 순자산가액 3.25억 원 이하 일반형 -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로 우대형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우대형 - 취업준비생, 희망키움 통장 가입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사회초년생, 자녀장려금 수급자, 주거급여..

실비보험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어떤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병원이나 의원을 다니다 보면 치료 후 치료비가 부담스러울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 때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최대 90%까지 치료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통해 실비보험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고 만약 실비보험이 없으시다면 보험 가격을 알아보시고 사이트를 통해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이란? 병원이나 의원, 약국에서 치료를 위해 지출한 약제나 의료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으로 실손의료보험이라고도 합니다. 하나는 가지고 있으면 좋은 실비보험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 급여, 비급여, 자기 부담금? 최근 실비보험은 비급여, 급여의 보장 범위가 같으므로 보험료를 조회한 후에 최저가 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세대 실손 의료보험? 기본형..

KB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 제대로 알고 받자! (대출 종류) [내부링크]

전세자금 대출은 직장 여부와 상관없이 무직자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 대출인데요. 오늘은 다양한 전세자금 대출에서도 KB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은 종류가 다양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 KB국민은행의 전세자금 대출은 평균적으로 최대 2억 2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80%의 임차보증금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나 연 소득에 따라 대출 금리와 한도는 다르게 적용되므로 상담은 필수입니다. KB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은 1 ~ 2년 동안 가능하고 임대 기간을 연장하면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전세자금 대출 종류 국민은행의 전세자금 대출 종류는 다양한데 꼭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충치는 음식물을 섭취 후 제대로 된 양치질을 하지 않으면 치아 표면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서 생기게 되는데 치아의 겉면에 썩어서 치아가 삭은 것을 말합니다. 충치는 세균이 입안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먹고 남기는 젖산에 의해 치아의 무기질이 녹아서 생깁니다. 그 세균의 이름은 뮤탄스균인데 입안에 세균을 박멸하면 좋겠지만 그 방법은 어려우므로 균이 좋아하는 찌꺼기를 남기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다양한 충치 예방법으로 건강한 치아 생활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충치 예방에 좋은 방법! -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들은 무엇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기적인 치과 검진 - 분기별 또는 반년에 한번 치과에서 검진을 받는 것이 충치 예방에 좋습니다. 치과에서 검진을 받으면 구강 상태나 치..

얼굴 잡티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하얗고 깨끗한 피부는 누구나 원하는 아름다운 피부입니다. 피부에 잡티 하나 없으면 나이가 들더라도 동안의 소리를 들을 정도로 어려 보이고 젊어 보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쓰는 부위인데요.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는 검버섯, 기미, 주근깨, 흑자 등은 색소침착으로 인해 피부색이 변하는 잡티입니다. 오늘은 이 잡티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얼굴에 생기는 잡티?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생기는 잡티는 여성호르몬이 주된 원인이고 그 외로는 자외선과 유전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여성들의 고민 중에서는 탄력 잃은 피부가 제일 많았고 기미와 잡티가 그다음으로 높았습니다. 그 외에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 얼굴과 목의 주름, 넓어진 모공의 순서로 높았습니다. 잡티의 원인? 잡티와 기미의 원인은 크게 3가지로..

얼굴 미백(피부 하얘지는 방법, 시술) [내부링크]

깨끗하고 흰 피부는 이쁜 이목구비와 더불어 아름다움의 기준입니다. 누구나 피부결이 부드럽고 하얘지는 것을 바라는데요. 이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피부가 하얗고 깨끗하면 호감도와 이상형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피부 미백 방법에 대한 정보를 꼭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얼굴 하얘지는 시술 우선 연예인들도 많이 받는다는 얼굴이 하얘지는 시술을 살펴보겠습니다. 레이저 토닝 레이저 토닝은 얼굴을 하얘지게 만드는 대표적인 시술인데 이 시술을 받으면 전체적인 피부톤이 밝아집니다. 시술을 하는 기간이 비교적 긴 편인데 효과를 보고자 한다면 일주일 혹은 이주일 동안 10회 정도 맞는 것이 좋습니다. 백옥(미백) 주사 백옥주사의 성분은 주로 글루타치온이며 이 성분은 피부조직 생성에 효과적이고 세포..

주택 구입자금 대출 - 신혼부부 전용 구입자금 대출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도시 기금의 대출 상품 중 주택 구입자금 대출 중에 신혼부부 전용 구입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결혼을 하거나 예정이라면 살 곳을 알아보게 되는데 이 경우 대출이나 정부의 제도를 알아보게 됩니다. 신혼부부라면 혜택이 좋은 상품들이 있으므로 잘 활용하면 좋은데요. 이 글을 통해 신혼부부 전용 구입자금 대출에 대해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전용 구입자금 대출 신혼부부 전용 구입자금 대출에 대한 조건이나 금리, 한도 등 다양한 조건들이 많으니 꼭 확인하시고 실수 없이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격 조건?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 원 이하일 경우나 순자산가액 4.85억 원 이하 무주택의 세대주(세대원 포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결혼기간이 7년 이내 이거나 3개월 이내에 결혼 예정자가 해당..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총정리! (자격 조건, 대출 한도, 대출 금리 등) [내부링크]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낮은 금리의 전월세 보증금을 대출해주는 주택 전세자금입니다. 자격 조건이나 대출 금리 및 한도 등이 본인과 맞다면 꼭 대출 신청을 해서 전세자금 마련에 부담을 덜어내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취업 청년들에게 전월세 보증금의 부담을 덜어주는 대출인데 본인이 해당된다면 이 대출을 통해 혜택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자격 조건? 부부일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이고 외벌이 일 경우 3천5백만 원 이하가 해당되며 순 자산가액 3.25억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및 예비 세대주입니다. 나이는 만 19 ~ 34세 미만의 청년이 해당되고 만 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미성년자도 포함되고 병역을 마친..

오피스텔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피스텔은 가전과 가구들이 거의 다 들어가 있는 풀옵션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 오피스텔의 인기가 많아져서 오피스텔을 통한 전세자금 대출 상품들이 다양해졌는데 이 글을 통해 오피스텔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피스텔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전세자금 대출은 오피스텔을 살고 있거나 선호하는 분들을 통해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오피스텔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대출뿐만 아니라 선택 폭이 넓어진 우대금리, 생활안심보험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추가적으로 신청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격 조건? 부부일 경우 배우자나 자신이 무주택 혹은 1 주택 이하의 소유자이어야 하고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 원 이상일 경우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수도권의 제외한 지역은 오피..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자격 조건, 신청 시기, 대상 주택, 대출 한도, 대출 금리 등) [내부링크]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은 신혼부부의 더 나은 보금자리를 위해 필요한데요. 보금자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전세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격조건? 신혼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 원 이하 무주택의 세대주여야 하고 결혼 후 7년 이내 또는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입니다. 그 외의 충족 조건들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했을 경우 대출 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경우 중복대출을 방지하기 위한 주택도시 기금 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 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을..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자금(전월세 보증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비대면으로 대출이 가능하고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많이 이용하는 대출이기도 합니다. 번거로운 은행 방문을 통해 서류들을 제출할 필요가 없고 간편하게 인증서로 서류 제출을 할 수 있고 부족한 서류는 사진 촬영 후 제출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 글을 통해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자금(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사업자나 직장인도 카카오 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본인의 한도를 확인한다면 빠르고 쉽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의 직장인 및 소득이 없어도 만 34세 미만이고 무주택 청년의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을 방문해서 대출을 신청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카카오 뱅크..

대출 나라의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무래도 대출 나라를 찾는 제일 큰 이유는 제1,2 금융권에서 대출이 힘든 사람들이 찾을 것입니다. 대출 나라라는 곳은 한국대부금융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들만 있어서 불법업체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대출 나라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나라 사이트는? - 대한민국 전국에 있는 대출업체를 대출 상품별 및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하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업체와 직접, 비대면으로 대출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자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 인터넷으로 쉽게 문의하고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이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나라의 사용 대상? - 은행, 저축은행, 신용카드사, 캐피털, 보험회사 등의 대출이 막힌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대출 나라의 장점? 1..

무직자 대출 - 소액 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무직자 대출 중 소액 대출은 소득이 없거나 직장을 다니지 않는 무직자더라도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액 대출의 금리는 대출을 해주는 곳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으므로 꼭 체크하시고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소액 대출? 소액 대출은 무직자의 신분에도 충분히 가능한 대출입니다.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고 요즘에는 핸드폰으로도 언제든지 대출이 가능하므로 아래에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즉, 직장이 없고 소득이 없어도 소액 대출이 가능한데 모두 다 대출이 가능한 건 아닙니다. 법정금리가 20%가 넘어가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그 업체는 불법업체일 확률이 높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모바일로 소액 대출을 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 신용불량자가 아니라면 진행이 ..

무직자 대출 - 정부지원 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제력이 없는 분들에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 대출에서 정부지원 대출에 대해 알아볼 텐데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은 소득이 없어도 생계비나 생활비를 받을 수 있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정부지원 대출은 소득증빙이 따로 필요 없이 대출이 가능하고 정부지원 서민대출도 가능하므로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출 소득이 없는 무직자임에도 불구 정부지원 대출은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아서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대출이므로 갚아야 하는 기간 즉, 상환기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비교적 낮은 부담감이 장점이므로 꼭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출의 장점을 잘 이용한다면 대출을 받고 여유 있는 기간 동안에 상환한다면 이보다 좋은 대출은 없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무직자 정부지원 대..

정부지원 - 햇살론 15에 대해 알아보자! (은행, 한도, 특례 보증, 필요 서류) [내부링크]

햇살론 15는 정부지원 대출이 가능한데 햇살론 대출을 하고 있더라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민대출 상품인 햇살론 15는 여러 대출을 하고 있더라도 특례 보증을 통해 대출이 가능하므로 대출이 더 필요하다 생각하시면 햇살론 15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15의 자격? 햇살론 15의 자격조건은 까다로운 편은 아니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대출을 이미 이용하고 있어도 가능하고 자격조건만 맞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며 연 3,500만 원 이하 신청 가능 연 3,500 ~ 4,500만 원 일 경우 신용등급이 6 ~ 10등급이면 신청 가능 햇살론 15의 은행 & 한도? 햇살론 15의 상품을 가지고 있는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햇살론 15 은행 신한 IBK..

정부지원 - 저금리 서민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부지원이 가능한 저금리 서민대출은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은 사람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청을 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8,000만 원까지 가능하므로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서민대출 보통은 꾸준한 소득과 신용등급이 높아야 대출이 가능한데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의 경우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아도 간단하게 대출이 가능하므로 많이 이용합니다. 서민대출은 정부에서 국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상품으로 대출 종류에 따라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아래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리가 높아서 부담이 될 때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비교적 부담이 적은 편이라 사람들의 이용이 끊이지 않는 대출이기도 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조건?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낮은 금리로 8,000..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돈이 급하게 필요할 때 대출을 많이 이용하는데 그중 소독이 없는 경우인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직자 대출은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대출이 가능하고 본인에게 맞는 곳에서 신청하시고 꼭 대출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대출? 소득이 없는 경우 즉, 직장을 다니지 않아도 상담 후에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무직자 대출은 등급이 낮은 곳부터 찾아보기보다는 먼저 정부지원 대출이 가능하거나 모바일 대출 등 1 금융권을 먼저 알아보시기 바라고 무직자 대출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격 요건 - 경제적 소득이 없는 무직자 대출 기간 - 최소 1년 이상 대출 금리 - 연 3% 이상 대출 한도 - 무직자 대출 최고 3,000만 원 소액 대출 무직자 대출에는 소액대출..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좋은 습관) [내부링크]

대장암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단계가 높아졌을 때 발견을 주로 하게 되는데요. 전이가 많이 된 4기 일 때도 수술과 다양한 치료로 인해 완치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좋은 습관을 병행한다면 암의 극복과 개선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대장암에 좋은 다양한 음식과 습관들을 꼭 숙지하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장암이란? 대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식도> 위> 소장> 대장 순으로 소화가 진행되는데 대장은 대부분 전해질 및 수분의 흡수를 합니다. 대장은 결장과 직장으로 구분하고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징장 암이라고 합니다..

관절에 좋은 영양제 정리! (관절에 좋은 운동, 안 좋은 운동, 습관) [내부링크]

관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진행되므로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의 구조가 불안정해지고 마모가 일어나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관절염은 관절을 무리하게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발생할 수 있는데 정상체중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간다거나 무리한 운동은 퇴행성 관절염의 발생을 높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글을 통해 관절에 좋은 영양제와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관절 운동 관절에 이상 증상을 느끼는 나이가 대부분 50 대부 터인데 조금이라도 빠르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하루 살아가면서 관절을 어떻게 관리했느냐에 따라 관절의 건강을 알 수 있는데요. 관절의 운동에는 좋은 운동과 안 좋은 운동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절에 좋은 운동 실내 자전거 가벼운 달리기 포크 댄스 수..

탈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탈장은 신체에 있는 장기가 본래 위치했던 자리가 아닌 다른 곳으로 가는 질환을 말하고 주된 원인은 근육이 약해지거나 복압이 높아지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근육이 약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노화의 진행이고 복압이 높아지는 이유는 변을 볼 때 힘을 너무 주거나 기침, 무거운 것을 드는 경우에 생깁니다. 탈장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탈장에 좋은 음식을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탈장이란? 장기의 일부가 원래 위치하고 있어야 할 곳에서 벗어난 상태를 말합니다. 사타구니, 배꼽, 가로막, 허벅지 등에 발생하고 복부 외에는 뇌나 척추 원반에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탈장에 좋은 음식? 탈장에 좋은 음식은 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말하는데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양배추 - 양배추..

탈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원인, 종류,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탈장은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발생하지만 서구화된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도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탈장은 발견을 했더라도 통증이 심하지 않아 병원을 찾는 경우가 낮은데 이럴 경우 탈장이 커지고 서서히 염증 및 유착이 발생되므로 불편함과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 글을 통해 탈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탈장이란? 신체에는 장기가 제자리에 있는 게 정상적인데 자리를 벗어나서 돌출되거나 빠져나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탈장 부위는 복벽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복벽 탈장은 복강을 감싸고 있는 근막과 근육 사이에 주머니 모양의 형태로 생기게 됩니다. 탈장 원인? 탈장의 원인은 무엇 때문에 일어나는지 어느 부분에서 자주 발생하는지 꼭 알아보시기 ..

두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원인, 증상, 종류, 예방법) [내부링크]

두통은 항상 따라다니는 증상 중에 하나인데 통계에 의하면 매년 증가되고 있다고 합니다. 두통은 원인, 증상, 종류가 다양하며 그에 따른 치료법도 여러 가지인데요. 이 글을 통해 두통에 대해 살펴보고 자신과 비슷하다면 정보를 꼭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두통이란? 두통은 이마, 후두부, 관자놀이, 뒷목 등을 포함하는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는 것을 말합니다. 두통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증상인데 적절한 치료가 병행된다면 일상생활이 충분히 가능하고 대부분 후유증이 남지 않고 치료가 됩니다. 하지만 일부 환자의 경우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목차 두통 원인? 두통의 원인은 일차성 두통과 이차성 두통이 있는데 다양한 통증과 증상을 유발하므로 전문의의 소견이 필요한 부분이고 그 일차,..

알고 먹자! 아연 - 총정리 (효능, 음식, 영양제, 결핍) [내부링크]

아연은 신체에서 꼭 필요한 무기질 중에 하나로 아연이 부족할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서 다양한 질환들을 겪을 수 있고 뼈의 성장, 단백질 합성, 후각, 시각 등에 도움을 주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이 필수 영양소인 아연은 신체에서는 생산이 불가능하므로 음식이나 보조제를 통해서 섭취해야 하는데요. 아연을 포함한 음식은 생각보다 다양하기 때문에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아연의 다양한 정보를 가져가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연? 아연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기능은 면역력인데 이 면역력은 하루하루 수많은 세균, 바이러스들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아연은 항산화 효과도 있으므로 여러 감염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줍니다. 아연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

입(구강)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체가 피곤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구강에도 질환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입술이 트거나 입안이 헐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시간이 지나도록 치료를 하지 않아서 다른 질환의 초기 신호를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을 통해 구강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입(구강)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 구강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다양한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잇몸 질환 - 잇몸 질환은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 치은염은 비교적 가볍고 회복이 빠른 치주질환인데 잇몸의 연조직에만 국한된 상태를 치은염이라 하며 이 염증이 잇몸 뼈와 잇몸의 주변까지 진행된 상태를 치주염이라 합니다. - 잇몸 질환은 세균에 의해서 감염되..

익히거나 구웠을 때 영양분이 풍부해지는 채소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채소는 생으로 섭취해야 영양분을 다 흡수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생으로 섭취해도 흡수가 가능하지만 익히거나 구웠을 때 영양분이 풍부해지는 채소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익히거나 구웠을 때 영양분이 풍부해지는 채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익히거나 구웠을 때 영양분이 풍부한 채소 - 익히거나 구웠을 경우 영양분이 풍부해지는 채소에 대해 알아볼 텐데 꼭 확인하시고 익혀 드시기 바랍니다. 애호박 애호박은 전으로도 많이 만들어 먹는 식재료인데 생각보다 단단해서 생으로 먹기에는 어려운 채소입니다. 애호박의 지용성 비타민 A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위해선 오일을 조금만 두르고 애호박을 구우면 기운을 높여주고 위를 보호하는 훌륭한 음식이 됩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샐러드에 생으로 섭취하기도 ..

통풍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통풍은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심하게 발생하는 질환인데 패스트푸드나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통풍은 대사질환 중 하나로 관절 사이에 요산이 생기면서 질환이 발생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 질환은 폐경기 여성, 중년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었으나 최근에는 젊은 층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통풍 초기 증상과 다양한 정보를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통풍이 발생하는 원인? 통풍이 생기는 주원인은 관절 사이에 요산 축적이 많아져서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우리 몸은 퓨린이라는 성분을 분해할 때 요산이 생기는데 요산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으면 통풍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요산 수치가 증가하는 것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요산 수치 증가 원인 이뇨제 섭취 갑상..

요산 수치가 높으면 발생하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자! (관리 방법, 요산 수치 줄이기) [내부링크]

요산은 퓨린이라는 물질이 대사작용을 하면서 생성되는 물질인데 대부분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요산 수치는 7mg/dL미만이 정상수치인데 병원에서는 일반적으로 8mg/dL이 높다고 진단하고 약물치료를 처방하게 됩니다. 관절 부분이 통증이 심하고 붓는 통풍 환자는 매년 늘고 있는데 주된 이유는 체중 증가, 서구화된 식습관, 노화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목차 요산 수치 높으면 발생하는 질환?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 발생하는 질환들이 있는데 잘 살펴보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심혈관계 질환 신장이 요산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손상으로 인해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신체 밖으로 요산의 배출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혈관벽에 염증이 발생하게 돼서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과 같은 심혈관계..

통풍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통풍이 한번 나타나기 시작하면 완치가 어렵다고 하는데 그만큼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현재 통풍은 완치보다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를 통한 증상의 개선이 우선순위이기도 한데요. 예방을 위한 식습관 또한 중요한테 이 글에서 통풍을 피할 수 있는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통풍은? - 먼저 통풍에 대해 알아보고 원인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통풍은 요산이 관절 부분에 과도하게 축적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요산이란 음식으로 흡수되는 퓨린체를 인체가 대사 후 남긴 물질을 말하는데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 요산 결정이 연골, 관절, 힘줄 등에 축적되면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통풍이라 합니다. 원인 - 체액이나 혈액 등에 요산의 농도가 높으면 고요산 혈증이 생기는데 원인은 ..

사후피임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후피임약을 쓰게 되는 경우는 아무래도 원하지 않는 임신을 예방하기 위해서 일 텐데요. 피임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많이 섭취하는 피임약으로 난자가 자궁에 착상하는 것을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관계 후 빠르면 빠를수록 피임 성공률이 높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피임 성공률이 많이 하락합니다. 사후피임약은 피임을 성공하기 위해 섭취하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 글을 통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사후피임약 부작용? 사후피임약을 자주 사용하면 타 피임 방법보다는 사후피임약을 자주 섭취하게 돼서 부작용이 더 높은 확률로 발생하게 됩니다. 사후피임약은 프로게스테론 즉, 여성호르몬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난자의 자궁 착상을 방해해서 피임을 가능하게 하는데 이는 고용량의 호르몬이므로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

공복 시 혈당 정상수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당뇨병은 소변의 검사에서 당이 검출되는 것을 확인하는 것으로 많이들 알고 계신데 당뇨를 가지고 있는 환자의 혈당 수치를 알고자 할 때 소변검사를 해서 요당이 검출되면 현재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당은 혈당 수치가 180mg/dL 이상이 되어야 검출되므로 요당이 검출되지 않았다 해서 혈당 상태가 좋아졌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뇨의 판단을 위해서는 당화혈색소의 측정, 당부하검사 그리고 공복혈당 검사를 진행해야 정확하므로 공복 시 혈당 정상 수치에 대한 정보를 꼭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공복혈당(공복 시 혈당 정상수치)? 공복혈당은 말 그대로 최소 8시간 이상 칼로리 섭취가 없이 측정한 혈당 수치를 말합니다. 정상인의 농도는 70 ~ 100mg/dL이고 100 ~ 125mg/..

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뼈 건강에 좋은 습관) [내부링크]

우리 몸의 뼈는 몸을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노화가 진행되면서 뼈에 구멍이 생기는 골다공증 질환이 발생하는데 심할 경우 골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뼈에 좋은 성분 중 하나는 대표적으로 칼슘이라 볼 수 있는데 뼈를 구성하는 중요한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므로 이 글을 통해 뼈 건강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뼈 건강에 좋은 음식 - 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뼈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우유 우유에는 뼈 건강에 필수요소인 칼슘(1컵당 칼슘이 약 300mg)이 있고 그 외에 단백질, 지방, 유당 등이 풍부합니다. 우유에는 면역 글로불린, 다양한 효소, 호르몬 등 몸에 좋은 요소들이 많으므로 꾸준히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멸치 ..

당뇨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총정리! (당뇨 수치, 당뇨 합병증)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 불규칙적이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당뇨병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요즘 음식들은 당의 함유량이 높은 음식들이 많은데 이를 꾸준히 섭취하거나 당뇨를 가지고 있음에도 관리를 소홀히 하고 계시진 않나요? 당뇨는 당뇨보다 같이 발생하는 합병증이 무서운데 당뇨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하는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당뇨 수치? 당뇨 수치를 공복, 식후, 혈색을 통해 알아볼 텐데 자신은 어느 단계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복혈당 당화혈색 식후 2시간 혈당 정상 100mg/dL 미만 4 ~ 5.6% 140mg/dL 미만 당뇨 전단계 100 ~ 125mg/dL 5.7 ~ 6.4% 140 ~ 199mg/dL 당뇨 126mg/dL 이상 6.5% ~ 200mg/dL..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안 좋은 습관, 좋은 습관) [내부링크]

치아가 지금은 충치 등이 없이 건강하더라도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치아가 약해지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관리만 잘한다면 오래도록 건강한 치아 생활의 유지가 가능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실행할 수 있는 정보이므로 알아보시고 꼭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치아 건강에 안 좋은 습관? - 치아 건강에 안 좋은 습관을 알아볼 텐데 혹시 자신이 하고 있는 습관들은 아닌지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차고 뜨거운 음식을 같이 섭취 - 식히지 않고 뜨거운 음식을 입에 넣었는데 너무 뜨거워 차가운 물을 마신 경험 그리고 뜨거운 음식을 다 먹자마자 차가운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경험은 대부분 있을 것입니다. 이 습관은 음식물의 온도 차이가 나서 치아의 부피가 늘었다 줄어..

남자 강직도 테스트를 해봅시다! [내부링크]

남성의 길이, 크기 중 어느 것이 중요한지는 닭이 먼저 알이 먼저의 순서만큼 논쟁이 많은 이야기인데요. 이 부분보다 더 중요한 요소는 아무래도 남자의 강직도 일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강직도 테스트와 설문을 통한 강직도 테스트로 자신의 강직도 위치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강직도 테스트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강직도 테스트는 수건 테스트가 있는데 이는 대중적이고 쉽게 할 수 있는 테스트이므로 통계적이나 의학적인 방법이 아니므로 재미로 테스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발기된 상태에서 수건을 올렸을 경우 수건이 처지지 않고 그 상태 그대로 유지되면 강직도는 괜찮은 편입니다. 설문을 통한 강직도 테스트 설문을 통한 강직도 테스트는 문답 형식으로 진행되고 비교적 간단한 문제들로 구성..

남자 강직도 총정리! (올리는 법, 높이는 습관) [내부링크]

남자에게 있어서 강직도는 만족스러운 성생활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젊었을 때 보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정력이 약해지고 강직도가 떨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수면이 불규칙해서 부족하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종종 겪게 될 수 있는데 이 일이 지속된다면 알맞은 조치가 필요합니다. 남자 강직도 약해지는 이유? 제일 큰 원인은 혈액순환이 활발하지 않은 이유가 있는데 이는 생식기에 혈류량이 부족해서 발기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약을 처방해 주게 되죠. 생식기의 혈관은 다른 혈관에 비해 좁은 편인데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영양을 쉽게 받는 곳이라 합니다. 그러므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도 좋지만 평소 강직도에 좋은 습관들을 실천해 나간다면 자신..

남자 정력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자! (성분, 하루 섭취량) [내부링크]

남성의 정력에 좋은 음식들은 많지만 간편하게 영양제를 챙겨 먹는다면 비교적 쉽게 정력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정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들과 권장 섭취량 등을 이 글을 통해 알아보시고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남자 정력에 좋은 영양제 우선! 정력테스트(강직도테스트)를 해보고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정력테스트 바로가기 회사 업무를 하고 하루하루가 지친 일상생활에서 정력에 좋은 음식을 챙길 수 있으면 좋은데 어렵고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남자 정력에 좋은 영양제를 간편하고 쉽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이 글을 통해 정력에 좋은 영양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르기닌 L-아르기닌은 남자의 정력 강화에 필수인 영양제 중 하나인데 혈관의 이완을 도와주므로 피가 활발하게 순환이 ..

남자 정력에 좋은 정보 총정리!(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 생활 습관) [내부링크]

남성에게 있어서 정력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므로 보양식에 관심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의 정력이 약해지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정력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 생활 습관 등의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남성 정력에 좋고 나쁜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우선! 정력테스트(강직도테스트)를 해보고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정력테스트 바로가기 남성에게 정력은 남성다움과 자존심으로 말할 수 있는데 정력이 약한 분들은 이 점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 고민을 날려버릴 정력에 좋은 음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굴 굴은 예전부터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식재료인데 이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활발하게 하고 ..

양파의 효능과 다양한 정보 총정리! (고르는 법, 손질 법, 보관 방법, 활용 방법) [내부링크]

양파는 저렴한 식재료이기도 하지만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갈 정도로 다양하게 쓰이는데요. 양파에는 알리신의 성분이 있어서 맵고 단 맛이 있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산화 작용 등을 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는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이 글을 통해 양파의 효능과 다양한 정보에 대해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양파란? 양파는 한국에서 없어서는 안 될 채소 중 하나인데 단맛, 매운맛이 공존하고 있어서 샐러드, 볶음, 찌개 등에 많이 쓰이는 채소입니다. 양파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식재료인데 고대 이집트에서는 노동자들에게 강한 원기를 생성해주는 음식으로 여겨졌습니다. 양파를 뿌리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껍질이 많은 비늘줄기 부분입니다. 양파의 색에 따라 특징과 출하 시기가 다르니 참고하시..

세탁 없이 패딩 냄새를 쉽게 제거해보자!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 꺼내 입게 되는 패딩은 세탁이 쉽지 않아 탈취제나 여러 가지 용품을 쓰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을 써도 냄새가 잘 안 빠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글을 통해 간단하고 쉽게 패딩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추운 겨울이 시작되고 패딩을 입었을 때 좋은 느낌을 받고 싶다면 냄새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냄새 관리가 되지 않으면 탈취제를 뿌렸을 때 오히려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패딩을 세탁하면 패딩 속의 보온 역할을 하는 여러 물질들이 손상되므로 주의가 필요하죠. 바로 간단한 방법을 통해 패딩 냄새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패딩 냄새 제거하는 방법! 화장실에 옷을 걸어두자 수증기와 건조하지 않은 화장실은 수증기가 날아가기 전에 걸어두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

운동화(신발)의 냄새를 제거해보자! [내부링크]

운동화(신발)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면 세탁을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세탁을 하더라도 냄새가 그대로 남는 경우가 있고 또는 세탁을 하면 안 되는 운동화나 신발이 있습니다. 세탁을 했지만 냄새가 나서 운동화를 신고 나면 양말에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세탁 없이 운동화(신발)의 냄새 제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세탁 없이 운동화(신발) 냄새를 잡아 줄 방법! -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므로 만들어 놓고 자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연산 수 만들기 1. 구연산 적당량과 물 500ml를 준비합니다. 2. 구연산 2큰술과 물 500ml를 같이 넣어줍니다. 3. 새지 않게 잘 닫고 흔들어 줍니다. 4. 구연산 수 완성! 구연산 수를 사용해서 냄새 제거하는 방법 1. 구연산 수 용..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대인들은 지속적인 과로와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항상 신체와 정신건강이 지쳐있습니다. 병원이나 약이 없을 경우 우리 몸의 면역력은 질병과 싸우게 되는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음식, 영양제 등과 다른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이 글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은 섭취할 수 있는 방법과 행동을 통한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식습관 뻔한 말일 수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생각보다 매우 식습관이 불규칙적입니다. 아침을 거르는 경우는 다반사이고 점심은 일에 영향을 미칠까 조심하게 먹게 되고 결국 퇴근 후 마음 편하게 먹다 보니 폭식을 하게 되는 패턴이 발생합니다. 이런 반복된 상황 발생으로 인해 우리 몸은 균..

음식의 궁합을 알아보자! (최악의 궁합, 최고의 궁합) [내부링크]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 미래의 건강을 좌우하고 일상생활에도 중요하다 볼 수 있는데요. 이 음식들도 궁합이 있는데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이 있고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궁합이 좋지 않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음식의 궁합을 제대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최악의 음식 궁합? -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궁합이 좋지 않으면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으므로 잘 살펴보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맥주 & 땅콩 의외로 맥주와 땅콩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맥주와 땅콩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장기능이 떨어지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유 & 코코아 우유와 코코아를 타 먹어 본 기억..

마그네슘 총정리! (효능, 부작용, 하루 권장량, 결핍 원인, 음식) [내부링크]

마그네슘은 인체에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사람의 신체에는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고 성인은 하루 400mg 정도의 마그네슘을 필요로 하죠. 하지만 현대인들은 남성, 여성 따질 것 없이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 글을 통해 마그네슘의 효능, 부작용 등을 알아보고 권장량과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도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마그네슘의 효능? - 마그네슘의 효능은 다양한데 핵심이 된다고 생각되는 정보를 추려놨으니 꼭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1. 두통 증상의 완화 - 두통의 원인은 다양한데 신체를 유지함에 있어서 영양 균형에 문제가 있을 때도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두통이 발생할 수 있고 마그네슘은 편두통의 치료제로도 쓰이는데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의 생성을 개..

MBTI 16가지 유형별 총정리! (유형별 풀이, MBTI A T차이, MBTI 검사 링크)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MBTI는 검사는 아직까지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생각보다 정확한 16가지 성격 유형검사입니다. 검사를 하고 내용을 보면 자신과 같은 부분이 많아서 많이 놀라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 MBTI의 유형별로 간단하게 알아보고 재미있는 정보를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MBTI 유형별 풀이 - MBTI의 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총 16가지 중에 한 가지의 유형이 나오게 됩니다. E(외향형), I(내향형), S(감각형), N(직관형), T(사고형), F(감정형), J(판단형), P(인식형) 이 다양한 유형에 대해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외향형) E의 성향이 붙는..

통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종류, 증상, 원인) [내부링크]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많이 바뀌면서 질병들이 생기게 되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다고 볼 수 있는 질병이 통풍입니다. 통풍의 뜻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뜻인데 그만큼 통증이 심한 질환입니다. 특히 환절기에 면역력과 기력이 떨어져서 통풍이 생기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사전에 알아두면 좋은 통풍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통풍이란? - 통풍은 관절에 뻣뻣함과 염증, 고통을 발생하는 관절염이고 여름에 특히 발병률이 많습니다. 음식에 들어있는 퓨린이라는 성분이 체내에서 요산으로 바뀌고 관절 부분에 과량이 축적되어 그 부위에 매우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인데 간단히 말하면 요산이라는 성분이 인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과도하게 축적되어 발생하는 질환이 통풍입니다. 통풍 증상? - 통풍은 예고 없이 갑..

여성 갱년기에 대해 알아보자!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여성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가 진행되는데 난소도 나이를 먹게 되면서 기능이 떨어져 여성호르몬 생산, 배란이 더 이상 생기지 않는데 이를 폐경이라 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 동안 생리를 안 할 경우 폐경으로 진단하는데 40대 중반에서 후반에 가장 많이 나타나고 서서히 진행됩니다. 생리를 하지 않는 폐경기간이 나타난 이후 1년까지를 폐경 이행기라 하고 이를 우리가 알고 있는 갱년기라고 부르고 기간은 보통 4~7년입니다. 목차 여성 갱년기 원인? - 여성의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난소도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신체의 변화입니다. 여성 갱년기는 난소 노화로 인한 여성호르몬 생산, 배란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 여성 갱년기 증상은 일반적으로 40대 중후반에 ..

새싹보리 총정리!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고르는방법) [내부링크]

새싹보리는 보리의 싹이 10~20cm의 길이로 자란 상태를 말하고 보리새싹 및 보리순이라고도 불립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페놀, 식이섬유, 사포나린 등 다양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누구에게나 좋은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싹보리에 대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섭취 방법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새싹보리 효능? - 새싹보리를 섭취하기 전에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항암 및 미백 효과 - 보리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새싹보리에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유발하는 멜라닌 생성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 예방에 좋습니다. 혈관건강 증진 -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칼륨, 폴리코사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

장미 꽃차 제대로 알고 마시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장미 꽃차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차인데 장미꽃과 장미 잎을 건조해서 사용합니다. 중동에서 알려진 차지만 지금은 세계인들이 즐겨마시는 차가 되었습니다. 장미 꽃차는 폴리페놀, 미네랄 풍부, 케르세틴, 비타민 C, 비타민 A, 미르센 등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차가 되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장미 꽃차에 대한 효능, 부작용 그리고 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장미 꽃차의 효능? - 장미 꽃차의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고 꼭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생리통의 완화 - 일반적으로 생리 기간 중에는 설사, 피로, 조울증, 허리 통증, 두통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꾸준히 장미 꽃차를 마신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생리통이 적었다고 발표하..

청년내일채움공제 총정리! (혜택, 자격 조건, 신청 방법, 중도 해지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청년의 여러 정책들 중에 청년 내일 채움 공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정책들보다 꾸준하게 관심이 있고 사랑받아온 정책이니 이 글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청년 내일 채움 공제 란? - 한 달에 125,000원씩을 2년 동안 총 300만 원을 내고 2년 후에는 정부에서 600만 원, 기업에서 300만 원을 포함해서 총 1,200만 원을 받는 정말 좋은 제도입니다. - 자신의 돈 300만 원을 냈을 뿐인데 정부와 기업에서 900만 원이 자동으로 따라오기 때문에 좋은 제도인데 해당이 된다면 빼놓지 말고 꼭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자격? -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자격의 자격 대상과 지원내용은 무엇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격 대상 기업 1...

비트코인 추천 거래소 총정리! (해외, 국내) [내부링크]

암호화 화폐인 비트코인의 투자는 아무래도 믿고 맡길 수 있는 거래소의 선택이 중요한데요. 투자금의 안전과 사기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이유가 가장 클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비트코인 거래소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해외 비트코인 추천 거래소 - 해외 비트코인 추천 거래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바이 비트 바이 비트는 2018년에 시작하였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는 이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바이 비트를 만든 사람들은 정교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고 금융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이 비트는 타 거래소와는 다른 선물거래소 시장인데 현물거래소와의 차이점은 공매도와 레버리지가 존재합니다. 현물거래소는 상승장에서만 수익을 내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총정리! (혜택, 자격 조건, 신청 방법, 제외 대상) [내부링크]

오늘은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에 대해 알아볼 텐데 취업을 하기 전에 생활비나 부담이 될 수 있는 돈 관련된 상황에 도움을 주는 제도인데요. 자세하게 살펴보고 자신이 해당된다면 놓치지 않고 혜택을 전부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 이란? - 간단히 말해서 취업 전에 수익이 없을 때 월 50만 원씩 6개월 동안 지원해주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월 50만 원씩 6개월 이므로 총 300만 원의 꽤 큰 액수를 지급하고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의 자격 조건과 신청 방법 등의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라고 구직전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 자격 조건? - 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의 조건은 비교적 간단한데 자신에게 맞는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중..

편의점 숙취해소제 총정리! (성분, 종류, 가격, 섭취 방법) [내부링크]

평소 술을 자주 마신 다면 숙취해소제는 필수일 텐데요. 숙취해소제는 환, 젤리 그리고 마시는 액체타입까지 종류가 다양한데 오늘은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 숙취해소제를 소개해드리고 섭취하는 타이밍도 같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편의점 숙취해소제 추천 - 편의점에는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숙취해소제들이 있는데 이 글을 확인 후 본인에게 맞는 숙취해소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컨디션 성분 - 오리지널 컨디션 음료 타입은 헛개나무 추출물 등과 같은 12가지 원료가 들어가고 CEO는 선인장 열매 추출물 등 10가지 원료가 들어가며 레이디는 베타인, 히알루론산 등 11가지 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환 타입은 감귤피 분말, 창출, 헛개나무 열매 등 18가지 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종류 -..

중고차 사이트 총정리! (대기업 기준) [내부링크]

중고차 고르기는 참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중고차 사이트는 무수히 많고 다양한데 그중에서 뭐가 좋은 곳인지도 잘 모르겠고 힘든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잘 알려진 업체들을 정리해 놓았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중고차 사이트 추천 - 중고차 사이트는 다양하게 변할 수 있고 사이트마다의 특징, 장점이 있으므로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KB 차차차 - KB 차차차 사이트는 중고차의 시세 조회가 최적화되어 있어서 차의 번호를 입력하면 대략적인 시세를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면 그 차를 바꿀 것인지를 확인하고 개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기본적인 정보가 아닌 KB 차차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원..

잇몸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음식물을 씹을 때 기둥처럼 잡아주는 것이 치주인대, 잇몸 뼈, 잇몸입니다.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치주질환이라 하는데 치주질환에는 대표적으로 치주염, 치은염 등이 있습니다.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 피가 나거나 잇몸이 붓거나 구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해 구강 청결에 신경 써주면서 잇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 중요한데요. 이 글에서 잇몸에 좋은 음식을 확인하고 꼭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잇몸에 좋은 음식 - 잇몸이 약해지면 풍치가 생기고 심하면 치아를 빼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잇몸은 치아를 지지하는 역할도 하므로 중요한데 잇몸 건강을 유지하는 음식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노니 -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

중고차 구매 핵심! 이 것만 알고 가자! [내부링크]

한국의 중고차의 시장 규모는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이유는 중고차량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길어진 경기 침체가 원인일 것입니다. 중고차 구매를 어려워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구매를 했는데 예상과는 다른 차량의 증상이 생겨서 수리의 부담이 생기는 경우가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중고차 구매에 대한 정보를 꼭 알아보시고 좋은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중고차 구매 핵심! - 중고차 구매에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구매에 대한 핵심적인 요소를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외관을 먼저 보지는 말자 - 외관은 딜러분들이 자동차를 가져올 때 도색이나 광택을 필수로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고 차량이라 하더라도 판금 도색을 하면 새것처럼 바꿀 수 있으므로 외관은 나중에 보는 게 좋습니다. 좋은 ..

비타민D의 효능, 섭취량, 음식,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타민D는 건강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어 갈수록 면역력과 뼈 건강 등에 필수적 요소 이기도 합니다. 햇빛으로도 비타민D는 흡수가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충분치 않아서 흔하게 비타민D의 결핍이 생깁니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D의 효능, 섭취량, 부작용을 바로 알고 알맞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비타민D란? -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인데 여기서 지용성 비타민은 기름에 녹는 비타민이라는 뜻인데 우선 비타민D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복용이 가능한 비타민D는 D2, D3가 있고 D2는 일부 버섯에 있고 D3는 달걀노른자, 생선 간유, 기름기 많은 생선에 있습니다. 햇빛으로도 비타민D를 흡수할 수 있는데 이때 흡수되는 비타민D는 체지방에 축적됩니다. 비타민D의 중요한..

발목 접질렀을 때, 발목 염좌에 대한 총정리! [내부링크]

발은 신체의 체중을 분산, 흡수하고 이동시키는 중요한 기관인데 자연적으로 어려운 길에도 적응되도록 진화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균형을 잃고 발목을 접질리게 되면 발목 근육과 인대가 손상되기도 하는데요. 이를 발목 염좌라 하며 인대와 근육이 손상되는 부상을 말하고 심하면 끊어지거나 늘어지기도 하는데 오늘은 발목 염좌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발목 염좌 증상? - 발목 염좌는 일반적인 증상과 단계에 따른 증상이 있는데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증상 멍과 붓기 기본적으로 통증과 멍, 붓기가 생길 수 있고 멍은 발목 주변에 길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접질린 부위 터치 시 통증 발목이 접질린 상태에 따라 발목 운동이나 손으로 누르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삼차신경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삼차신경은 다리뇌 옆에 가느다란 운동 뿌리와 굵은 감각 뿌리로 시작이 되고 삼차신경절을 거치면서 크게 세 가지 위턱 신경, 눈 신경, 아래턱 신경으로 나눠집니다. 삼차신경은 사람의 감각신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 분지가 위쪽부터 차례대로 얼굴의 감각(촉각, 진동각, 통각 등)의 약 30%를 담당합니다. 목차 삼차신경통의 증상? - 삼차신경통은 주로 40대 이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아 부근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인해 치아 문제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과 치료 후에도 얼굴 부위의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삼차신경통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삼차신경통의 대표적 증상 -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가 눈 주변이나 귀 뒷부분, 윗입술, 안면의 한쪽 등에 동반한다 - 통증이 진행되는 시간이 수분에서 수초이다 ..

배꼽 옆 통증의 원인과 대처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자주 일어나는 질병 중에 하나가 바로 복통인데요. 복통이 찾아오면 일상생활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배변을 본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고 고통이 심하다면 질환에 의한 복통이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오늘은 왼쪽, 오른쪽 배꼽 옆 통증에 대한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왼쪽 배꼽 옆 통증 및 대처방법 - 왼쪽 배꼽 주변의 통증 부위를 살펴볼 텐데 자신과 맞는 통증이 있는지 알아보고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요로결석 - 남성에게 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소변이 배설되는 통로인 요로에 결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결석이 요로를 따라 내려가다가 어느 부분에 걸리면 매우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질환인데요. 왼쪽 배꼽 옆에 요로결석이 발생하면 왼쪽 아랫배에 극심한 통증..

치아미백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웃을 때나 말을 할 때 하얀 치아가 드러나면 깔끔한 사람 혹은 관리를 하는 사람으로 인식이 돼서 요즘에는 미용을 목적으로 치아미백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시간과 돈만 날릴 수 있으므로 사용법을 잘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치아미백에 대한 궁금증과 제대로 된 사용법을 이 글에서 확인하시고 올바른 사용 바랍니다. 목차 치아미백? - 치아미백이란 변색, 착색된 치아 즉, 누런 치아 등을 미백 효능이 있는 성분을 사용하여 본연의 색 및 좀 더 밝고 하얗게 만들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인체의 치아는 노화나 음식의 섭취 등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색이 변하게 되는데요. 치과에서 충치나 여러 질환들을 관리하는 것처럼 미백관리를 하지 않으면 치아는 자연스레 누런 치아가 됩니다. 치..

손가락 관절염 총정리!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사람에게 손이란 가장 많이 쓰이는 신체부위 중 하나이고 그만큼 손가락에 염증이 생겨서 손가락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방해하는 질환과 통증을 유발하는 손가락 관절염이 생기게 되는데요. 손가락 관절염은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 그중 노화나 류마티스 등과 같은 이유로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 손가락 관절염에 대한 증상과 올바른 치료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손가락 관절염의 종류? - 손가락은 평소에도 자주 사용하는 신체 부위인데 그만큼 염증이나 통증이 생기기 쉬운 부위이기도 합니다. 손가락 관절염의 종류는 크게 2가지이고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 다양한 관절에서 발생하는 관절염으로 만성 염증성 질환인데 유전적 원인,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비타민C의 효능, 섭취량,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비타민C는 건강에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C에 대해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고 알맞게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비타민C의 효능? - 비타민C는 동물들에게는 체내에서 자체 생산이 가능하지만 사람은 합성효소가 없으므로 음식을 통해서만 흡수가 가능한데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에 함유되어 있으나 열, 빛, 물, 산소 등에 의해서 쉽게 파괴되므로 조리된 음식의 비타민C는 흡수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과일과 채소는 날것 그대로 먹는 것이 비타민C를 온전히 섭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균형 있는 비타민C를 섭취하기가 어려우므로 건강식품을 통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면역력 향상 - 비타민C는 면역력 많은 부분의 역할을 하는데 백혈구, 림프구 생성을 촉진시..

틀니 가격을 알아봅시다! (가격/비용, 종류) [내부링크]

틀니는 이가 온전치 않을 때 쓸 수 있는 제품인데 종류는 임플란트 틀니, 완전 틀니, 부분 틀니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치아도 약해지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나이가 어린 젊은 사람들도 간간히 틀니를 하는 경우도 보입니다. 이 글에서 틀니의 가격을 알아보고 틀니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틀니란? - 틀니는 의치라고도 불리는데 치아가 없는 잇몸에 인공적으로 꼈다 뺐다 하는 치아를 말합니다. 치아가 여러 개 없거나 빠질 경우 치료로는 한계가 있을 때 틀니가 많이 쓰입니다. - 틀니의 순수 기능은 음식물을 씹을 때 치아가 없는 곳을 매워서 치아의 기능을 해주는 역할도 하지만 대화를 할 때 발음이 새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과 얼굴의 형태를 유지시켜주는 역할도 합..

국산 SUV 연비 좋은 차량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SUV는 승용차나 세단보다 연비가 안 좋은 편이 많습니다. 실내가 넓은 것은 장점이지만 크기가 커서 바람의 저항과 무게 덕분에 연비가 좋을 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국산 SUV 중에는 연비도 좋고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차량들도 많으니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연비 좋은 국산 SUV 추천 (10위~1위) - 국산 SUV 차량은 종류가 참 다양한데 연비 순위를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차량은 무엇인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0위 티볼리 - 도로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티볼리가 10위를 차지했는데요. 소형 SUV이므로 크기가 작은 차체에 디젤 엔진을 가지고 있어서 연비가 좋습니다. 티볼리는 지금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어서 출시가 계속되고 있는 쌍용의 효자 자동차입니다. 가격 1,6..

빈혈 수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혈액은 신체 곳곳을 순환하면서 각 조직에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혈액은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그리고 혈장으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서 백혈구는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적혈구는 산소 운반, 혈소판은 지혈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을 현재 느끼고 있다면 이 글에서 빈혈 수치에 대해 정확히 알고 현재 자신의 수치를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빈혈이란? - 빈혈은 간단히 설명하면 적혈구 및 적혈구 내의 혈색소(헤모글로빈)의 수치가 저하된 상태를 말합니다. 수치가 저하되는 이유는 혈액이 인체 조직의 대사에 필요로 하는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서 저산소증을 유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상 빈혈 수치? - 빈혈 수치에 대해 알아보기 전 정상 빈혈 수치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보건기구에서 정한 혈색소..

빈혈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총정리! (원인, 증상, 종류) [내부링크]

빈혈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빈혈은 혈액과 연관이 있는데 철분을 방해하는 음식을 섭취하면 빈혈 증세를 유발할 수 있으나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빈혈 증세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목차 빈혈? 빈혈은 혈액이 신체 조직 대사에 필요로 하는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서 조직에 저산소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혈액 내의 적혈구는 산소를 공급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는데 그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을 기준으로 빈혈을 판단합니다. 세계 보건 기구에서 정한 빈혈은 남성 13g/dl, 여성 12g/dl, 임산부 11g/dl, 6~16세 12g/dl, 6개월~6세 11/dl이 기준입니다. 빈혈 원인? - 원인은 적혈구의 소실과 적혈구의 생산량 부족 총 2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어떤 ..

[ 간질환 ] 고덱스 캡슐을 알아보자! (성분, 효능과 효과, 복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고덱스 캡슐은 셀트리온제약에서 제조한 간장질환 용제입니다. 황갈색의 분말이 적갈색 캡슐의 들어있고 구매는 전문의약품이므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고덱스 캡슐은 지방간 등의 간질환 치료제이고 성분, 효능과 효과, 복용법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고덱스 캡슐 성분 - 고덱스 캡슐 성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비페닐디메틸디카르복실레이트 25mg 리보플라빈(KP) 0.5mg 아데닌염산염 2.5mg 오로트산카르니틴 150mg (오로트산73.8mg, 카르니틴76.2mg) 시아노코발라민(KP) 0.125mg 피리독신염산염(KP) 25mg 항독성간장엑스 12.5mg (시아노코발라민0.125ug) 고덱스 캡슐 효능 및 효과 - 고덱스 캡슐의 효능/효과에 대해 꼼..

쏘팔메토 총정리! (부작용, 효능, 가격, 복용법) [내부링크]

쏘팔메토는 전립선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미국 원주민들이 많이 먹었다고 하고 다양한 나라에서 연구 끝에 식물성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여러 가지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좋은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쏘팔메토의 효능, 부작용, 가격, 복용법을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쏘팔메토란? - 미국 해안가와 대서양 해안에서 자라나는 톱 야자수의 열매이고 약재 허브로 사용됩니다. 쏘팔메토의 대표적인 효능은 전립선 건강에 탁월하고 전립선염 완화와 요도에 관련된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은 50대에 들어서면 남성 호르몬 수치가 현저히 떨어지는데 이럴 때 쏘팔메토를 복용하시면 건강에 유익합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 쏘팔메토의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효능을 ..

밀크씨슬 총정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직장인들과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밀크씨슬은 술을 자주 마시게 되는 경우 찾게 되는데요. 음주뿐만 아니라 밀크씨슬은 다양한 오염을 정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 글을 통해 밀크씨슬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밀크씨슬? - 밀크씨슬은 보라색 빛이 도는 꽃과 하얀색 정맥이 있는 식물입니다. 밀크씨슬의 대표적인 성분은 실리마린이고 이 성분은 여러 가지 유해한 성분으로부터 간세포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간세포를 개선하기도 하지만 항산화 효과도 있어서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외국에서는 2,000년 전부터 밀크씨슬을 활용해 왔고 우리나라에서는 한의원의 약재로 오래 쓰여온 약재입니다. 밀크씨슬 효능? - 밀크씨슬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그 중에서 핵심이 되는 효..

임산부 운동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뱃속의 아이가 자라남에 따라 임산부 운동은 언제 가능한지, 해도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임신 중에 격한 운동은 피해야 하지만 신체적으로 부담이 적은 운동은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임산부 운동에 대해 알아보고 주의점은 없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임신을 하게 되면 운동을 멈춰야 하나? - 보통은 멈춰야 한다고 생각들을 많이 하는데 가벼운 운동은 오히려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 운동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허리와 배를 자주 쓰는 볼링, 골프 등은 부담이 되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임산부 운동은 언제 해야 할까? - 태아가 산모 뱃속에서 자리를 잡기 전인 임신 초기에는 운동을 조금씩 하는 게 좋습니다. 점차 자리를 잡고 태아가 어느..

정수기 렌탈 시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살펴보자! [내부링크]

정수기 렌 탈 시 처음이거나 잘 모를 경우 렌 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할 수 있는데요. 정수기를 렌 탈 할 경우 판매하는 사람들이 정수기에 대해 소개를 하지만 이 말이 맞는 말인지 틀린 말인지 혹은 나에게 맞는 정수기인지 이해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목차 정수기의 정수방식? - 정수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자신에게 맞는 정수방식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기본적으로 정수기는 정수기 안쪽에 있는 필터를 통해 물이 정수돼서 나오는 방법인데 어떤 필터를 이용했는지에 따라서 직수 및 역삼투압 정수기로 구분이 됩니다. 직수 정수기 - 직수 정수기는 말 그대로 물을 따로 보관하지 않고 물을 원할 때마다 바로바로 필터로 정수하는 방식인데 역삼투압 정수기의 필터에 비해 필터가 좀 더 경량화되어 있어서 바로바..

간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한국인의 간암 발생률은 세계에서도 순위에 꼽힐 정도로 높습니다. 간이 나빠지면 복통과 황달, 만성피로가 생기고 간염 및 간암도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도 알려져 있는데 술뿐만 아니라 간을 힘들게 하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잘 살펴보고 건강한 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간이란? - 간은 가로막 아래 복부의 오른쪽 윗부분에 위치해 있으며 적갈색의 장기이고 오른쪽 갈비뼈로 싸여 있으며 횡격막 아래 복부 내에 위치합니다. 간은 특유의 섬유성 막으로 싸여 있고 표면은 광택이 있습니다. 간의 앞쪽은 반구형으로 매끈한 모양새이고 아래와 뒷부분은 가까이에 있는 콩팥, 십이지장, 대장, 위 등과 접해서 생긴 얇은 함몰 부분들이 있습니다. 간의 기능? - ..

악기 소리로 알아보는 리더십 유형 테스트 [내부링크]

악기 소리로 재미있고 간단하게 리더십을 알아볼 텐데 이 리더십 유형 테스트는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테스트로 나와서 알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니 재미있게 해 보도록 합시다! 목차 악기 정보부터 알아보면? - 테스트에 사용되는 악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색소폰 - 목관악기의 종류 중에 하나이고 18~20개의 스톱과 하나의 리드(reed)가 있습니다. 색소폰은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을 내고 취주악, 경음악에 많이 쓰입니다. 1846년 벨기에의 색스(Sax, A. J.)가 발명했습니다. 2. 플루트 - 목관악기 중에서 최고 음역대를 자랑하는 악기인데 피리란 뜻을 가진 리드가 없는 관악기에 통용됩니다. 한국에서는 오케스트라에서 자주 사용되는 가로피리를 가리킵니다. 4. ..

남성 다이어트 식단과 식단 계획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남성 다이어트는 식단이 정말 중요한데요. 남성 다이어트의 비중은 식단이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식단 계획이 정말 중요합니다. 운동을 꾸준하게 하지만 식단 조절이 실패할 경우 근육 돼지로 발전되는 게 이런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식음을 전폐한다던가 양을 너무 많이 줄인다면 오히려 기초 대사량과 근육이 줄어 들어서 건강이 악화되므로 다이어트에는 충분한 영양과 균형 있는 식단과 계획은 필수입니다. 이 글에서는 남성 다이어트에 알맞은 식단과 계획에 대해 알아보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남성 다이어트에 좋은 추천 식단! - 남성 다이어트 추천 식단에는 3가지로 분류했는데 이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식단 - 아침에는 공통적으로 탄수화물이 높은 식단이 뇌의 활성화를 도..

알고 먹자! 디카맥스디정 - 총정리 ( 성분, 효능 및 부작용, 섭취 방법, 섭취 시 주의 할 점) [내부링크]

디카맥스 디 정 이란? - 디카맥스 디 정은 칼슘이 필요하거나 칼슘이 부족할 때 섭취하는 칼슘 보충제입니다. 디카맥스 디 정은 일반 의약외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보관 방법은 실온(1도~30도)에서 보관하면 되고 다림바이오텍에서 제조합니다. - 보험코드는 664601180입니다. 목차 디카맥스 디 정 성분 - 농축 콜레칼시페롤 과립 10mg, 탄산칼슘 과립 95% 265.15mg 디카맥스 디 정 효능 - 디카맥스 디 정은 비타민 D와 칼슘이 풍부하므로 임신 중 수유를 필요로 하거나 뼈 성장과 이의 발육이 필요한 아이나 뼈가 약한 노년기 등의 칼슘제로 사용됩니다. - 구루병의 예방 디카맥스 디 정 부작용(이상반응) - 구토, 구역질, 설사, 저혈압, 얼굴 달아오름, 심박동 불..

여성 다이어트 식단과 식단 계획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성분들에게 항상 따라다니고 생각나는 게 다이어트일 텐데요. 다이어트를 안 해본 여성은 손에 꼽을 정도로 없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도 중요하지만 그에 알맞은 식단관리도 중요합니다. 너무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고 체중을 감소하더라도 볼품이 없습니다. 이 글에서 추천하는 식단과 그 식단의 계획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꼭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여성 다이어트에 좋은 추천 식단! - 일반적으로 아침에는 탄수화물 식사를 하는 게 뇌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점심은 보통 먹는 일반식을 추천드리고 저녁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권장합니다. 공복이 길어지면 폭식을 할 우려가 있으므로 중간중간 건강한 간식을 보충해 줍니다. 여성 1,200kcal 다이어트 식단 예시 - 아침식..

다이어트 보조제 총정리! (추천, 효과, 부작용)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신체의 건강과 자기만족 및 자신감을 위해 다이어트는 항상 따라다닙니다. 다이어트에는 운동이 우선 시 되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는 운동과 같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도 참 다양합니다. 실제로 보조제를 섭취하고 운동한 경우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주변에 심심치 않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 다이어트 보조제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조제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 우선 시중에 알려진 다이어트 보조제를 알아보겠습니다. 뉴트리 디데이 다이어트 스페셜 올 뉴 -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므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줌 GRN 분홍이, 초록이, 검정이, 하늘이, 연녹이, 프로틴 다이어트 - 분홍이는 멀티비타민과 다이어트에 도움 - 초..

알고 먹자! 애드빌 (Advil) - 총정리 ( 종류, 성분, 효능 및 부작용, 섭취 방법, 섭취 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애드빌(Advil)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진통제입니다. 시중에 여러 진통제들이 많지만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애드빌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인데 몸에 염증과 통증을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애드빌(Advil) 종류 - 애드빌은 일반용과 어린이용으로 나뉘므로 잘 알고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1. 일반용 - 빠른 통증 완화 제품 빠른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Advil 액체 캡슐과 이동 중에 신속한 구제를 할 수 있는 Advil 신속 출시가 있습니다. (단기적인 통증이나 염증을 위한 제품) - 매일 통증 완화 제품 많은 통증과 염증을 돕기 위해 일상 통증을 완화해 주는 애드빌 태블릿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중, 장기적인 통증이나 염증을 위한 제품) 2. 어린이용 어린이용의 통증 및 ..

오메가 3 총정리! (효능, 복용법, 오메가 3 음식) [내부링크]

오메가 3 지방산은 몸을 건강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주는 양질의 필수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오메가 3은 인체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이 글에서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오메가 3에 대한 효능, 복용법, 오메가 3의 함량이 높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오메가 3란? - 오메가 3은 불포화 지방산이고 3이라는 숫자의 의미는 이중결합이 처음으로 발생되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인체는 포화지방산 합성이 가능하지만 특정 부분에 이중결합을 잇도록 만드는 효소가 없으므로 오메가 3 지방산을 자연적으로 생성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러므로 오메가 3을 보충제나 음식으로 섭취가 필요한데 식품에서 나오는 오메가 3 지방산에는 EPA, DHA, ALA, ETA가 포함되어 있고 이 4가지의 ..

보스웰리아 복용법, 효능, 부작용, 고르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계단을 오르고 내려갈 때 가끔씩 무릎에서 소리가 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드는 생각은 '이제 관절에 신경을 써야 하나?'라고 생각하실 텐데 이 글에서 관절 및 연골에 효과적인 보스웰리아의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관절 부위에 발생하는 염증이나 연골이 지속적인 사용으로 인해 닳아서 발생하는 관절염이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50~60대가 가장 흔하게 있다고 합니다. 100세 시대에 맞게 늦기 전에 관절 건강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보스웰리아는 무엇일까? - 보스웰리아는 아프리카 동부 고산지대 및 인도에서 자라나는 프리 칸 센스의 나무껍질 진액을 굳힌 것으로 소나무의 송진과 비슷합니다. 유향나무 한 그루당 2년에 오백 그램 정도가 나오기 때문에 소량으로 채취가 가능합니다. 보스웰리아 복용법 ..

고시생 영양제 BEST 5 [내부링크]

미래를 위해 현재 공부에 매진하고 있는 고시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소개해드립니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그에 맞는 올바른 영양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고시생을 위한 영양제 BEST 5 1. 오메가 3 - 심장질환에 좋음 - 콜레스테롤을 개선 - 류머티스성 관절염 완화 -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에 좋음 - 대장암에 효과가 있음 - 골다공증 증상 완화 - 혈압을 낮춤 - 혈당 수치 개선에 좋음 - 오메가 3은 뇌의 인지질에 필수적 영양소이기 때문에 고시생에게 필수입니다. 2. 유산균 - 면역력 향상 - 장 건강 증진 - 스트레스 감소 - 콜레스테롤 및 혈압 개선 - 체지방 감소 - 공부를 많이 하는 고시생은 장운동이 활발하지 않기 때문에 유산균 섭취는 필수입니다. 3. 마그네슘 ..

관절 보궁을 알아보자! (성분, 효능 및 효과, 가격, 부작용)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몸에 노화가 진행이 되는데 특히 관절 부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관절 부위의 퇴화가 진행돼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갱년기를 맞이하면 골밀도가 떨어져서 뼈가 약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중년의 나이가 넘어가면 슬슬 관절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 제품을 찾게 되는데요. 관절 관련된 제품은 시중에도 많이 나와 있지만 이 글에서는 관절 건강기능 제품으로 유명한 관절 보궁에 대해 쉽고 꼼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관절 보궁 이란? - 관절 보궁은 트로트 가수 김연자 씨가 광고를 하고 있는 뼈, 관절 건강 증진을 위한 관절 건강기능 식품입니다. 관절 보궁은 관절 보궁 궁과 관절 보궁 보의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알약과 액상으로 되어 있습니..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여름의 절정인 8월입니다. 더위를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 달이기도 하는데 8월에 영양이 가득한 제철 음식을 섭취해서 여름을 이겨내 보는 건 어떨까요? 8월 제철 음식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참나물 참나물은 8월~9월이 제철이고 특유의 향이 강하며 알칼리성 채소입니다. 참나물은 데쳐서 무쳐먹거나 잎을 이용해 쌈을 먹기도 합니다.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육류인데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참나물은 특유의 향이 강한 채소로 육류 요리와 같이 섭취한다면 서로 부족한 영양을 보완해 주어 궁합이 좋습니다. 참나물은 열량이 매우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선택 방법 - 벌레가 먹거나 시든 잎이 있는 것은 피하는 게 좋으며 짙은 초록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시력을 보호하..

7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7월은 더위가 본격적으로 찾아오는 달입니다. 7월에 맞는 제철 음식들을 먹고 면역력을 높여서 여름을 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때로는 제철 음식이 약보다 좋은 효능을 발휘할 때도 있다고 하니 7월의 제철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자두 자두는 7월~8월이 제철이고 새콤달콤한 자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감기에 좋은 과일입니다. 씻어서 생으로 먹거나 잼, 술, 젤리 등으로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자두와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빵인데 자두에 부족한 탄수화물을 빵이 보완할 수 있어서 자두와 함께 잼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자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선택 방법 - 과실이 단단하고 껍질에 윤기가 나며 당도가 높은 것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효능 - 자두는 식이섬유가 풍..

6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8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6월은 봄이 가고 슬슬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되기 전 6월에 맞는 제철 음식을 먹고 면역력을 높이는 게 중요합니다. 6월 제철 음식 TOP 8을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감자 감자는 6월~9월이 제철이고 영양이 풍부한 대표적인 간식 식재료입니다. 감자는 삶아서도 먹고 굽거나 기름에 튀겨먹기도 하는 용도가 다양한 채소입니다. 그리고 볶음, 전, 탕, 국 등 여러 요리에 쓰이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감자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선택 방법 - 표면에 흠집이 적고 매끄러운 것이 좋고 무거우면서 단단한 것이 좋고 싹이 나거나 녹색 빛이 나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효능 - 감자의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2. ..

5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5월은 어버이날, 어린이날이 있는 가정의 달입니다. 이런 가정의 달에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제철 음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5월 제철 음식 TOP 10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딸기 딸기는 1월~5월이 제철이고 향도 좋고 맛도 달콤한 딸기는 여러 요리에 사용되는 과일입니다. 씻을 때 소독효과가 있는 소금물이나 식초를 탄 물에 빠르게 헹구는 게 좋습니다. 딸기와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유제품인데 우유나 요구르트, 유산균 우유 등과 같이 섭취하면 칼슘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딸기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선택 방법 - 꼭지가 건조하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고 딸기 몸체는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

4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4월의 봄은 낮과 밤이 기온차가 있어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 시기이고 미세먼지가 많아서 기관지가 많이 약해지는 시기입니다. 몸이 약해지지 않도록 4월에 영양이 가득 들어있는 제철 음식을 섭취해서 면역력을 올리는 게 중요합니다. 건강을 챙기는 4월 제철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참다랑어 참다랑어는 4월~6월이 제철이고 참치라고도 불리는 생선입니다. 참다랑어는 DHA, EPA의 함유량이 높고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서 바다의 닭고기라 불리기도 합니다. 지방과 수분이 적어 회로 많이 먹고 있고 냉동식품이나 통조림으로도 사용됩니다. 참다랑어와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생강인데 회를 섭취할 때 생강과 같이 먹으면 살균 작용이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아서 비만인 사람에..

3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3월은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는 시기인 만큼 제철 음식을 잘 챙겨 먹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3월 제철 음식 TOP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달래 달래는 3월~4월이 제철이고 냉이와 더불어 봄의 시작을 알려주는 봄나물입니다. 톡 쏘는 매운맛이 좋아서 매콤하게 무쳐서 먹거나 된장찌개에 끓여 먹으면 향과 맛이 좋습니다. 간장소스에 달래를 넣어 먹으면 향이 은은하게 나서 식욕을 돋기도 합니다. 달래와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돼지고기인데 돼지고기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되는데 칼슘, 무기질이 풍부한 달래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볼 수 있어서 궁합이 좋습니다. 그리고 달래는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선택 방법 - 봄이 시작될 무렵 달래가 나오는데 ..

2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9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2월은 겨울의 끝과 봄의 시작을 알리는 달인데 이런 날씨에 제철 음식을 챙겨 먹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2월 제철 음식 TOP 9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더덕 더덕은 1월~4월이 제철이고 소금물에 담가 두어 씁쓸한 맛을 제거한 다음 튀김, 무침, 구이 등의 다양한 요리의 식재료입니다. 더덕과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검은깨와 고추장인데 검은 깨는 더덕에 부족한 영양소인 지방과 단백질을 보충해 주어서 정력에 좋고 고추장은 더덕의 쓴맛을 일정 부분 완화해주기 때문에 먹기가 편합니다. 식이섬유소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선택 방법 - 속이 희고 곧게 자란 것이 좋으며 굵은 더덕이 효능과 맛이 좋습니다. 너무 크거나 작은 것은 맛이 없으므로 피하는 게 좋습니다. 효능 - 더덕에는 사포닌..

쏘카(socar) 이용방법, 요금 및 추가 가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차가 갑자기 필요할 때 잠깐이라도 빌릴 수 있는 편리한 렌터카가 있는데요. 차를 렌트할 때 1박이 넘어가면 요금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필요한 만큼만 차를 대여하고 반납하는 쏘카(socar)에 대한 이용방법, 요금 및 추가 가격을 알아보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쏘카 이용방법 -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에 들어가서 '쏘카' 검색 후 쏘카 앱(어플)을 받아줍니다. 그리고 쏘카 앱(어플)을 접속해줍니다. - 쏘카 어플을 실행하면 이렇게 화면이 뜨는데요. - 쏘카는 가지러 가기와 여기로 부르기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의 이용방법 1. 가지러 가기를 선택하는 경우 - 가지러 가기를 터치하면 지도가 나오면서 주변에 빌릴 수 있는 쏘카존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이용시간과 본인이 원하..

1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한 해의 시작인 1월이 찾아왔습니다. 1월 제철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고 제철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한 겨울을 보내요!! 목차 1. 우엉 우엉은 1월~3월이 제철이며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뿌리채소입니다. 우엉은 김밥 속재료로도 이용되지만 조림, 샐러드, 찜, 튀김,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식재료입니다. 우엉과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돼지고기인데 우엉을 돼지고기와 같이 조리를 하면 산성 식재료인 돼지고기를 중화시키고 돼지고기 누린내도 우엉이 잡아줍니다. 우엉은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합니다. 여기서 이눌린은 식물에서 생산되는 과당 중합체 계통의 천연 다당류인데 우엉에는 이눌린이 풍부해서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장 활동을 촉진시키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선택 방법 - 껍..

족저근막염 원인, 주요 증상, 예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이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인 족저근막염은 피하기 쉽지 않은 질환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족저근막염에 대한 원인과 주요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족저근막염이란? - 발뒤꿈치에 띠의 모양으로 붙어 있고 발바닥의 둥근 부분을 지탱해 주는 두꺼운 섬유조직의 막을 족저근막이라고 하는데 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족저근막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염증이 생겼을 때 몸의 체중 무게 및 여러 가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부하의 영향으로 막의 미세한 손상이 발생되고 방치될 경우 족저근막염이 나타나게 됩니다. 족저근막염 원인? - 족저근막염은 여름에 많이 생기는데 이유는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지기도 하지만 신발도 가볍게 신다 보니 맨발에 슬리퍼나 샌들을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

12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찾아왔습니다. 추운 겨울이라 움츠려 들기 마련인데 이럴 때일수록 제철 음식을 섭취하면서 면역력을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저물어 가는 한 해의 마무리 12월의 제철 음식을 소개합니다!! 목차 1. 명태 명태는 12월~1월이 제철이고 지방의 함량이 낮고 담백한 맛이 좋아서 여러 용 도로 사용되는 식재료입니다. 명태는 가공 형태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 가공하지 않은 명태를 생태라 하고 동태는 얼린 것을 말하며 말린 것은 건태라 불립니다. 명태는 매운탕이나 알을 이용하여 알탕을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무인데 명태의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 A, 인 등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무와 같이 생태 매운탕을 해서 먹는다면 시원하고 소화도 잘되는 요리가 됩..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원인, 증상, 치료방법, 예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에게 이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목디스크 질환인 거북목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인해 고개를 숙이고 내미는 자세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이 자세가 지속되면 목디스크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예방이 중요한데요. 이 글을 통해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방법이나 예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목디스크란? - 목부분의 원활한 작용과 완충 작용에 도움을 주는 디스크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디스크 내부의 수액이 빠져나와서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경우를 목디스크라 하는데 경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불립니다. 예전에는 노화로 인해서 노인분들에게 자주 보이는 질환이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사용량이 많아져 좋지 않은 자세로 인해 젊은 층에도 많이 발생하는..

중고차 장기렌트 총정리! (장점과 단점, 비용, 절약 방법) [내부링크]

보통 자동차를 렌트를 할 때 새 차를 장기로 렌트하는 게 맞다고 생각 하지만 중고차도 얼마든지 장기로 렌트가 가능합니다. 장기 렌터카는 다양한 세금 및 보험에 있어서 차 소유자와 다르게 유리한 부분이 많으므로 꼭 혜택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중고차로 장기 렌트를 하면 신차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장기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중고차 장기렌트의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셔서 손해 없는 이익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목차 중고차 장기렌트 장점과 단점? - 중고차 장기렌트의 장점과 단점을 본인에게 맞는지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장점 - 신차 대비 짧은 계약기간이고 신차에 비해 중도해지 위약금 부담이 적다 - 평균 2~3년 지난 차량들이 반납되어 중고차 매물로 나오므로 무상 AS 보증 기간이 ..

장기 렌트카 총정리(장점과 단점, 비용, 절약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장기로 빌리고 싶은 분들은 장기 렌터카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장기 렌터카 업체는 다양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조건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게 되니 이 글을 참조하셔서 손해보다는 꼭 이익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렌터카 렌터카 업체를 바로 가서 계약을 하는 것도 좋지만 렌터카에 대한 좋은 정보들을 알고 가시는 게 더 중요하겠죠? 목차 장기 렌터카와 장기 자동차 리스의 비교 - 장기렌트카와 장기 자동차 리스의 비교를 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장기 렌트카 장기 자동차리스 번호판 ㅎ이 들어간 번호판 사용 일반 번호판 사용 비용 처리 손금산입(세무 회계에서 손금으로 인정하는 회계 방법) 세금 절감 효..

간에 좋은 영양제 총정리! [내부링크]

간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입니다. 간은 체내 독성 물질을 해독시켜주고 피로 해소 개선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면역 기능, 혈류량 조절, 에너지 대사, 영양소 저장, 담즙 형성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바쁘고 치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간 영양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간에 좋은 영양제의 필요성? - 바쁘고 힘든 일상을 마치고 충분히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더 쌓이는 느낌이라면 간을 살펴봐야 합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 유명한데 간염, 지방간 등과 같은 문제가 생겼을 때 초반보다는 증상이 심각해졌을 때 나타납니다. 이를 방치해뒀을 때 피로가 계속 쌓이는 것은 물론 속 쓰림, 위산 역류, 식욕 저하, 두통, 우울증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간에 문제..

11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11월은 단풍이 든 나무들의 낙엽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어 쌀쌀한 계절입니다. 늦가을에 맞는 제철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삼치 삼치는 10월~2월이 제철이고 꽁치, 고등어와 함께 등 푸른 생선입니다. 삼치는 가을부터 겨울까지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식재료이고 살이 희고 부드러워서 노인이나 아이들이 먹기 좋은 생선입니다. 삼치는 주로 구이로 먹거나 조림, 찜을 해서 먹기도 합니다. 삼치에는 뇌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데 이를 다 섭취하기 위해서는 조림이나 찜요리를 추천합니다.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채소인데 단백질이 풍부한 삼치는 파, 무 등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같이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삼치는 고등어, 꽁치와는 다르게 지방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다이..

임플란트 가격(비용)과 장점과 단점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임플란트는 치아의 질환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발치를 진행하였을 경우 그 필요성이 중요해지는데요. 이처럼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임플란트라는 치아 보철물로 자연치아의 90% 이상의 기능으로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임플란트는 많은 사람들이 수술을 받고 있는 지금은 흔한 치과의 진료인 만큼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신 후에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임플란트의 장점과 단점? - 임플란트를 하기 전에 장점과 단점을 한번 짚어보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장점 - 임플란트의 대표적인 장점으로는 주기적으로 유지 관리만 잘하면 30년 이상 쓸 수 있을 정도로 수명이 깁니다. 그리고 발치를 한 부분에만 임플란트를 식립 할 수 있으므로 주변의 치아를 유지할 수 있어서 남아있는 치아를 보호할 수 있..

임플란트 정보 및 다양한 궁금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치아는 영구적인 치아 즉, 영구치가 자란 이후부터는 다시 자라지 않으며 평생 영구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오래도록 사용하고 싶은 치아도 구강질환이나 노화 및 사고 등의 이유로 인해 쉽게 치아를 잃거나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영구치아 못지않은 임플란트의 중요성은 커지게 되는데 오늘은 이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많은 사람들이 치아에 대한 어려움이 있을 때 많이 찾는 치료 방법 중 하나이니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신 후에 꼭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임플란트란? - 임플란트는 쉽게 말하면 implant = im (in - 안에다) + plant (심어 넣다)의 합성어이며 잇몸 내부에 의치를 심어 넣다는 뜻입니다. 여러 가지 치아의..

걷기 운동의 10가지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건강을 생각한다면 운동은 필수라고 생각은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이 시간을 따로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은 참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여러 운동이 있지만 대중교통이나 걸을 일이 많은 분들에게 걷기 운동을 추천하는데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짧은 걷기 운동만으로 놀라운 효과가 있는데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걷기 운동의 10가지 효능 - 걷기 운동의 좋은 효능들은 무엇이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암 예방 - 통계자료에 따르면 유럽인과 미국인 140만 명을 대상으로 11년간 달리기와 걷기 등과 같은 가벼운 강도의 운동 효과에 관해 실험을 했었습니다. 운동량이 좋은 상위 10%의 사람들이 간암, 폐암 등 13가지 암에 관련해서 발병률이 눈에 띄게 낮아졌다고 합니다. 2. 치매 예방 - 걷기 운..

생활비 절감에 좋은 그린카드 종류, 혜택, 에코머니(적립,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모든 직장인들과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 및 주부들이라면 생각하는 생활비 절감! 그 생활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그린카드 종류, 혜택, 발급처에 대해 알아볼게요. 카드사마다 마일리지나 환급이 되는 경우도 다양하기 때문에 오늘 좋은 정보를 꼭 가져가세요! 목차 그린카드란? - 그린카드는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 주변에서 많이 보이기도 하는데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저탄소나 친환경 녹색생활을 손쉽게 실천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부가 도입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제도입니다. 카드를 이용해 친환경 저탄소 제품을 구매할 경우 에코머니 포인트도 제공이 되고 공공시설 할인 및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국민 모두가 발급받을 수 있는 친환경 카드"입니다. - 그린카드의 장점 연회비가 없음 각종 무료 및 할인..

재미로 보는 소시오패스 테스트 ( 뜻, 특징, 테스트 링크) [내부링크]

뉴스나 일상생활에서 가끔 공감능력이 매우 부족하거나 알 수 없는 행동을 하는데도 매력적인 사람이 있습니다.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남들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글을 통해 소시오패스에 대해 정확하게 살펴보고 자가테스트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소시오패스(Sociopath) 뜻? -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방법과 수단을 가리지 않고 나쁘고 못된 짓을 저지르며 이 부분에 대해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람을 말한다. 자신의 성공을 위해 반사회적인 행동은 기본이고 살인도 거침없이 저지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시키고 심지어 죄책감이나 후회를 느끼지도 않습니다. 소시오패스는 전 인구의 4% 정도 분포되어 있는데 즉, 25명 중 한 명 꼴로 소시..

재미로 보는 사이코패스 테스트 (뜻, 특징, 테스트 링크 ) [내부링크]

사이코패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잔인하고 폭력적인 행동을 하는데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 생각이 나는데요. 소시오패스와 같이 반사회적 인격장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사이코패스에 대해 정확하게 살펴보고 자가 테스트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사이코패스(Psychopath) 뜻? - 사이코패스는 아직 정확한 치료는 없고 연구 중에 있다고 하는데 대표적으로 사이코패스는 서슴없는 반사회적인 행동과 사람들과의 공감능력이 적으며 죄책감이 없습니다. 그리고 남을 배려하지 않고 자기중심적인 성향과 기만 등의 성향이 매우 높게 나타나는 사람을 말합니다. - 사이코패스는 정신 병질자라 말하기도 하는데 여기서 정신 병질자는 발정, 광신, 의지 결여, 폭발적 성격, 자기 현시 등의 성향이 높은 ..

홍혜걸 의학박사가 매일 먹는 영양제를 알아보고 궁금증을 풀어보자! (필수 영양제, 영양제 고르는 법) [내부링크]

홍혜걸 의학박사는 매일 26알의 영양제를 섭취합니다. 그가 선별한 필수 영양제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목차 영양제는 필수 인가? - 요즘 같은 먹을거리가 풍부한 시대에 영양 부족이 무슨 말인가 싶지만 배달 음식과 손쉽게 음식을 먹을 수 있기는 하지만 몸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는 놓치기 쉽습니다. 칼로리만 높고 입에 달고 짠 음식은 제대로 된 영양소를 공급하기 힘들어서 다양한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미국의 국립 암연구소에서는 하루 다섯 접시 이상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도록 권유 하지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과일과 채소를 구매처에 가서 구매를 해야 하고 조리도 해야 하니 과정조차도 쉽지 않습니다. - 다양한 이유들 덕분에 영양제를 선호하게 되는데 여기서 홍혜걸 의학박사는 "영양제는 가장 비용효과적인 ..

나라사랑카드 혜택 및 재발급 방법(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링크) [내부링크]

나라사랑카드는 군입대 전에 병역판정 검사 시 신청해서 예비군 임무수행까지 약 1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입니다. 급여통장이나 전자 병역증으로 사용 가능하고 PX, 군대 공중전화 등 군생활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국민 나라사랑카드의 혜택을 알아보고 재발급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나라사랑카드 안내 - 강제 발급 의무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나라사랑카드는 병사 자신이 만들고 싶을 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변경된 나라사랑카드로 군 급여를 받고 싶을 경우는 소속 부대의 재정부서 또는 행보관님께 문의하면 됩니다. - 나라사랑카드의 제휴은행은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이고 2개 모두 선택이 가능합니다. (신체검사 당일에는 한 곳만 신청 가능하고 추후에 다른 한 곳을 추가로 신청 가능합니..

다이소에서 가성비 좋고 오래쓰는 꿀템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평소에 퀄리티도 좋고 가격도 착해서 다이소를 자주 찾는 편인데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사두면 가격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꿀템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다이소 꿀템 토끼 모양 손잡이 밥주걱 - 토끼 모양의 밥주걱인데 밥알이 잘 붙지 않고 세워둘 수 있어서 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그리고 튼튼해서 몇 년을 사용해도 가성비가 좋은 주걱입니다. 감자 으깨기 - 스텐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연마제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구입 후에 꼭 잘 닦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연마제를 제대로 닦는 법은 먼저 식용유를 천이나 키친타월에 적셔서 닦아주고 뜨거운 물에 소다와 주방세제를 풀어서 깨끗이 닦아줍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스텐으로 된 제품을 담가서 삶아 주면 연마제 제거가 깔끔하게 됩니다. 감자 으깨기 제품은 삶은..

10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선선한 바람과 차가운 바람이 부는 일교차가 심해지는 10월입니다. 면역력이 낮아질 수 있는 시기에 제철 음식을 섭취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10월 제철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굴 굴은 9월~12월이 제철이고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영양이 풍부하고 몸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굴은 회로도 먹고 젓갈등으로도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데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칼슘이 풍부해서 식이조절 시 부족한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굴과 궁합이 좋은 식재료는 레몬인데 레몬의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돕고 타우린 손실을 예방하므로 생굴에 레몬을 뿌려먹으면 좋습니다. 선택 방법 - 살은 패주가 뚜렷하게 서 있는 것이 좋고 둥그스름하고 통통하게 부푼 굴이 신선한 굴입..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참여조건, 지원내용, 신청방법) [내부링크]

IT직무 고용 창출을 위한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의 지원 대상과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목차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이란? - 중견기업 또는 중소기업에서 IT에 관련해 고용한 청년에 대해 인건비를 정부가 반년(6개월) 동안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 5인 이상의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이 해당되고 신청 승인일 이후 6개월 이내에 해당 자격을 만족하는 청년 채용을 진행한 기업이 해당됩니다. 그리고 신청일 1개월 전부터 채용 당일까지 고용조정을 통해 인위적인 감원이 없는 기업이 해당됩니다. 참여조건? - 연령 : 만 15세 미만에서 34세 이하의 청년이 해당 - 취업여부 : 채용일 기준 고용보험에 미가입 상태여야 하고 사업자 등록자가 아닐 것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 중이거나 동일 사업장에서 6개..

체력 기르는 운동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체력이 받쳐줘야 힘든 직장을 다니던 일상생활 및 다양한 일을 할 때 하루하루를 버틸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오늘은 이 체력을 기르는 방법과 운동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체력을 길러서 하루하루 힘차고 건강한 나날을 보낼 수 있도록 합시다! 목차 체력은? - 체력이란 신체적, 육체적 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데 이 체력은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능적 체력과 건강적 체력이 있는데 먼저 기능적 체력은 스포츠 등에서 체력을 발현하는 데 필요한 평형성, 민첩성, 스피드, 순발력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적 체력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신체의 능력인데 지구력, 유연성, 신체 조성, 근력, 심폐지구력 등이 있습니다. 체력 기르는 방법? - 체력을 기르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필..

9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 음식 TOP 10 (제철 과일, 제철 채소, 제철 수산물) [내부링크]

낮에는 아직 덥지만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나기에 몸 관리를 잘해야 하는 시기인데요. 9월에 영양이 높고 맛도 좋은 제철 음식, 제철 과일, 제철 수산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옥수수 옥수수는 7월~9월이 제철이고 구워서도 먹고 삶아서도 먹는 맛있는 곡물입니다. 칼로리나 지방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소가 많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하므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음식과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옥수수와 궁합이 좋은 음식은 우유인데 우유는 옥수수의 낮은 단백가를 보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식품이므로 우유와 혼합해서 먹는 걸 추천합니다. 선택 방법 - 옥수수수염은 갈색이고 껍질은 선명한 녹색을 띠며 알맹이가 촘촘한 것을 고르면 됩니다. 효능..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과 숙취 해소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친구들, 지인들 및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숙취로 누구나 고생을 해봤을 텐데요. 술자리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그다음 날 숙취가 심하면 과음한 것을 후회하기 마련입니다. 숙취가 심한 분들의 심정을 알기에 숙취에 좋은 음식과 숙취 해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숙취가 생기는 이유? - 숙취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로 생기게 되는데 자신의 경우와 비슷한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오랜만에 친구나 지인 또는 회식자리에서 술과 즐거운 시간을 가지다 보면 본인 주량을 넘어서 과음을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술을 마시다 보면 적당한 경계에서 술을 조절하는 분들도 있지만 이 기분일 때는 다음날 생각을 못하고 마시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런 경우 다음날 잠에서 깼을 때 숙취로 인해 지옥을 맛보게 ..

피곤한 당신을 위한 에너지 드링크 TOP 5 (핫식스, 몬스터, 핫식스 더킹, 레드불, 박카스) - 맛과 종류, 성분, 후기 [내부링크]

해야 할 일이 있는데 너무 피곤하거나 혹은 전날에 과음을 했을 때 에너지 드링크가 생각나기 마련인데 다양한 에너지 드링크의 성분을 보고 나에게 맞는 에너지 음료는 뭐가 있을지 인기 있는 에너지 드링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핫식스(HOT6) 핫식스(HOT6) 맛과 종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핫식스는 2가지의 맛이 있는데 파란색은 오리지널 맛(박카스 맛)이고 분홍색은 팬시 캔디 맛입니다. 2가지의 맛 중에 분홍색 캔은 오리지널보다 60칼로리 적어서 칼로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분홍색을 추천합니다. 핫식스(HOT6) 성분 핫식스는 한 캔 당 즉, 250ml당 카페인이 60mg이 들어있고 타우린이 1,000mg이 들어 있습니다. 핫식스(HOT6) 후기 오리지널 핫식스는 박카스나 비타 500..

숙취에 직빵! 핫한 히말라야 숙취 해소제 (성분, 복용법, 효능/효과, 판매하는 곳) [내부링크]

평소 숙취 해소제를 자주 드시는 편인가요? 술을 마신 다음날 두통, 복통 숙취가 심해서 힘든 날이 하루 이틀이 아닙니다. 숙취에 다른 해소제 보다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히말라야 숙취 해소제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히말라야 숙취 해소제 주요 성분 - 우선 히말라야 숙취 해소제의 성분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 치커리 치커리는 씁쓸한 맛을 내는 성분이 소화를 활성화시키고 위의 점막을 보호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코올의 과잉 흡수를 방어하고 숙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치커리는 항산화 작용과 항간 독성을 나타내서 술로 인한 유해한 성분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대추 대추는 노화 방지, 면역력 강화, 불면증 완화 등 여..

재미로 보는 이상형 테스트(링크 포함) [내부링크]

심리에 대한 테스트는 엄청 다양한데 재미있기도 하지만 궁금증이 더 많은 듯합니다. 재미있고 간단하게 알아보는 이상형 테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이상형 테스트 - 이상형 테스트에는 어떤 질문들이 있나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축제, 행사, 공연을 보러 가는 것을 좋아하나요? 1. 관심 있는 행사는 꼭 찾아다니면서 본다. 2. 찾아다니지는 않지만 종종 보는 편이다. 3. 별로 관심 없다. 4. 누가 보러 가자고 하면 따라가는 편이다. - 늦은 밤 어두운 골목을 지나가려는데 저 멀리 사람 형상의 실루엣이 서있다. 당신은? 1. 좀 돌아가더라도 다른 길로 간다. 2. 그냥 계속 간다. 3. 잠시 기다렸다가 그 사람이 지나가면 간다. - 당신은 동성친구가 많나요? 이성친구가 많나요? 1. 동성친구 ..

에버랜드 오후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정보 및 꿀팁 [내부링크]

에버랜드의 오후권과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의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면서 혜택까지 모두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에버랜드 이용권 정보 에버랜드 입장 및 놀이시설 이용 (코 인물/대여물/기획전 등 일부 시설 별도 요금) 당일 호암미술관 무료입장 에버랜드 이용권 바로가기 에버랜드 운영시간 오전 10:00 ~ 오후 22:00 에버랜드 위치 도로명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지번 : 전대리 310 에버랜드 가는 방법 지하철 이용 분당선 기흥역에서 에버라인(경전철)으로 환승 - 에버라인 종점에 내려서 셔틀버스(무료)로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까지 이동 - 에버라인 운행시간 05:30~23:30 버스 이용 - 서울 출발 (일반버스) 5002번 신논..

[ 광진구 / 군자역 맛집 ] 맛닭꼬, 위치, 리뷰 - 오븐 치킨 맛집!! [내부링크]

목차 맛닭꼬 전화번호 - 02-2201-9792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36길 25 영업시간 - 수~월 PM 13:00 ~ AM 01:00, 화요일 휴무 맛닭꼬 위치 군자역 6번 출구에서 5분 도보 맛닭꼬 리뷰 맛닭꼬는 100% 오븐으로 조리를 하는 치킨 맛집인데 포장을 하면 더욱 저렴해지는 치킨집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베이크 시리즈가 있는데 오리지널 현미베이크를 자주 먹었었습니다. 체인점도 많아서 맛닭꼬 가게를 찾기는 수월했습니다. 베이크는 항상 먹어 왔기에 이번에는 로스트로 주문을 했습니다. 맵 찔이 기도하고 달짝지근한 맛을 좋아해서 오늘은 데리 갈릭 로스트 순살로 주문했습니다. 순살은 추가로 3,000원이 더 붙습니다. 맛닭꼬는 사이드 메뉴도 많은데 치킨이랑 가격이 ..

[ 광진구 / 구의 맛집 ] 찌마기, 위치, 리뷰 - 조개찜 모둠 맛집!! [내부링크]

목차 찌마기 전화번호 - 0507-1378-9922 주소 - 서울시 광진구 구의로 17 1층 영업시간 - 월~금 PM 15:00 ~ AM 01:00, 토요일 PM 12:30 ~ AM 01:00, 일요일 PM 12:30 ~ PM 24:00 매달 2, 4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찌마기 위치 구의역 2번 출구에서 10분 도보 찌마기 리뷰 찌마기는 체인점이 곳곳에 있을 정도로 조개 맛집인데 찌마기 구의점에 방문하였습니다. 예전에 구의점 찌마기를 방문했었는데 그때 조개찜이 너무 맛있어서 이번이 재방문입니다. 조개찜 모둠 2인을 주문했고 소주도 한병 주문했습니다. 맛집을 인증하듯 싸인도 많고 가게는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반찬은 평범하고 부족하면 셀프바를..

하루 권장 칼로리 계산 방법 (기초대사량, 활동량)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많이 생각하고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칼로리 조절인데 식사를 하거나 하기 전에 '내가 먹고 있는 음식이 몇 칼로리일까?' 생각하면서 성분표를 찾아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칼로리의 성분표를 봐도 나에게 적은 지 많은지 알 수 없으므로 나에게 맞는 하루 권장 칼로리를 정확히 계산해서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칼로리란? - 다이어트를 할 때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아무 칼로리가 아닌 좋은 칼로리 즉, 양질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므로 아래의 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가공 기름, 가공 탄수화물, 가공 식품 등이 건강한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균형 잡힌 칼로리와 영양소를 하루 권장 칼로리의 70~80..

하루 권장 칼로리를 알아보자!(성별, 연령별, 주요 음식 칼로리)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을 확인해 보셨을 텐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무작정 운동을 하기보다는 적절한 칼로리 식단 관리를 해서 효율적으로 몸무게를 감량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하루 권장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란? - 간단하게 정리하면 식사를 했을 때 몸에 얻어지는 에너지의 양입니다.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최소한의 에너지가 필수적인데 이를 얻기 위해 꼭 필요한 대사량을 칼로리라고 합니다. 성별 하루 권장 칼로리는? - 성인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평균 남성 2700Kcal, 여성 2000Kcal이고 키나 활동, 건강상태, 체중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의 수치는 우리나라의 평균 수치이므로 정확한 하루 권장 칼로리는 수치는 아래를 참조 바랍니다. ..

[ 다이소 찜질팩 ] 가성비 찜질팩 다이소 황토 찜질팩!! [내부링크]

다이소 하면 가성비! 가성비 하면 다이소! 다이소에 많은 상품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황토 찜질팩을 사봤는데요. 가격은 저렴했고 한번쓰고 버리는 게 아닌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어서 돈이 아깝지 않은 다이소의 황토 찜질팩에 대해 알아보고 살펴보도록 합시다! 목차 다이소 황토 찜질팩 발목이 접질려서 1주에서 2주를 반깁스를 하고 다녀야 했습니다. 그래서 접질렸을 때 좋은 방법을 찾아보니 찜질을 하면 좋다고 해서 찾아보니 다이소에 가성비 좋은 찜질팩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서 바로 샀습니다. 크기는 24cm ~ 35cm 정도 되고 냉, 온찜질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3,000원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고민 없이 바로 겟~!! 다이소 황토 찜질팩 사용법 다이소의 황토 찜질팩은 온찜질, 냉..

연애가 힘들고 어려운 30대 여자의 연애 특징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나는 아무 이상 없는데 왜 연애가 안 되는 걸까? 외모도 중간 이상에 평범하고 관리도 잘하고 있는데 원하는 이성과 만남이나 소개팅 시에 왜 에프터를 받지 못할까??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처방법이나 고칠 것이 있다면 같이 알아보기로 해요! 목차 어려운 30대 여자의 연애 특징 "저는 스스로 생각했을 때 전 눈이 막 높지 않아요" - 여기서 눈이 막 높지는 않습니다라는 말은 하지만 낮지도 않습니다라는 말과도 같아요. - 30대의 여성이 소개팅을 나가면 대부분 상대가 또래 거나 나이가 더 많은 이성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욕심을 더 낸다면 스타일 좋고, 외모 관리 잘되어 있는 남자를 원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위의 좋은 조건을 가진 남성이라면 어느 정도 능력도 갖추고 있어야 하죠. - 남자를 볼 때 키..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일조 얼큰샤브칼국수, 위치, 리뷰 - 샤브샤브 칼국수 맛집!! [내부링크]

목차 일조 얼큰샤브칼국수 전화번호 - 02-2135-8388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161 1층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2:00, PM 21:00 라스트 오더 일조 얼큰샤브칼국수 위치 장한평역 3번 출구에서 버스타기를 권장 일조 얼큰샤브칼국수 리뷰 점심으로 샤브샤브 칼국수를 먹기 위해서 일조 얼큰샤브칼국수를 방문하였습니다. 소고기 샤브칼국수 맑은 육수로 주문을 했는데 메뉴판 더하다란에서 새우완자 추가를 주문했는데 이게 일조샤브 SET랑 같아서 메뉴를 일조샤브 SET로 변경 주문했습니다. 식탁에 앉으면 옆에 컵과 휴지 소스등이 있는데 밑에 보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따로 설명없이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소스는..

[ 강동구 / 천호역 맛집 ] 더식당, 위치, 리뷰 - 가성비 쭈꾸미, 피자, 칼국수 맛집!! [내부링크]

목차 더식당 전화번호 - 0507-1410-0403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57길 24 2층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2:30, PM 16:00 ~ PM 16:30 브레이크 타임, PM 21:30 라스트 오더 더식당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6분 도보 더식당 리뷰 더식당은 가성비 좋은 음식점으로 유명한데 기분 좋게 배를 채우기 위해 더식당 천호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더식당 간판이 커서 천호역 로데오 거리에서 찾기가 쉬워서 좋았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물과 접시를 가져다줍니다. 더식당은 세트로 묶어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데 보통 주꾸미나 꼬막만 먹더라도 저 정도 가격이거나 더 높습니다. 정말 가성비 하나는 끝내주는 더식당입니다. 저희는 2명이서 왔기 ..

[ 동대문구 / 장한평역 맛집 ] 달래 해장, 위치, 리뷰 - 모듬 수육 맛집!! [내부링크]

목차 달래 해장 전화번호 - 02-3390-9976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85길 10 1층 103호(장안동) 영업시간 - 월~토 AM 11:00 ~ PM 24:00, PM 15:00 ~ PM 17:00 브레이크 타임, 일요일 휴무 달래 해장 위치 장한평역 3번 출구에서 3분 도보 달래 해장 리뷰 동네에서 지인과 함께 국밥집을 찾다가 최근에 생긴 달래 해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달래 해장은 이번에 처음 방문인데 국밥을 먹고 싶어서 방문했지만 사람들이 모둠 수육을 많이 먹고 있어서 모둠 수육(소)으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강추 메뉴인 달래 해장 전골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파김치, 깍두기, 김치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특히 파김치가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둠 수육과 잘..

연애 온도 테스트 해보기!! 난 이렇게 선택 해 봤다! (썸남, 썸녀, 커플, 링크 포함) [내부링크]

연애 시작 전이나 시작 후에 썸남, 썸녀 혹은 여자 친구, 남자 친구 사이에서 핫한 연애 온도 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연애 온도 테스트는 특이하게 "온도"로 유형을 판단하는 방식인데 다양한 질문과 결과를 재미있게 살펴보도록 해요! 목차 연애 온도 테스트 연애 온도 테스트의 질문은 총 9개의 문항인데 질문을 살펴보고 간단하게 살펴봐요! 1.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나는...? 나만의 설렘 포인트로 어필! 특유의 친근한 매력으로 어필! → 특유의 친근한 매력으로 어필을 선택했는데 설렘 포인트도 좋지만 처음 인상이 꽤 오래가거나 지속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 부분은 친근한 매력으로 선택!! 매번 설렐 수는 없기에~ 2. 그/그녀와 연락이 잦아졌는데... 연락할 때 나는 내 모든 TMI 대방출! 나에 ..

[ 강동구 / 길동역 맛집 ] 안가네 등갈비, 위치, 리뷰 - 왕갈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안가네 등갈비 전화번호 - 02-479-4033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진황도로 47길 64 영업시간 - 월~토 PM 15:00 ~ PM 23:50, 일요일 휴무 안가네 등갈비 위치 길동역 3번 출구에서 3분 도보 안가네 등갈비 리뷰 안가네 등갈비는 등갈비도 맛있지만 왕갈비가 더 유명한 갈비 맛집입니다. 양념이 진하고 풍미가 좋아서 길동에서는 유명한 맛집 중에 하나인데 왕갈비가 먹고 싶어서 방문하였습니다. 왕갈비 2인분을 먼저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양파, 부추 등이 들어있는 간장 소스 밑에는 동치미가 시원하게 들어 있고 부침개와 된장국이 진하게 나옵니다. 특히 된장국이 진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소주, 맥주도 주문하였습니다. ..

[ 광진구 / 건대입구역 맛집 ] 버거리, 위치, 리뷰 - 햄버거 맛집!! [내부링크]

목차 버거리 전화번호 - 070-8648-1711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3길 36 영업시간 - 월요일 AM 10:00 ~ PM 24:00, 화~토 AM 00:00 ~ PM 24:00, 일요일 AM 00:00 ~ PM 21:00 AM 03:00 ~ AM 05:00 브레이크 타임 버거리 위치 건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7분 도보 버거리 리뷰 버거리는 처음 방문이었지만 메뉴판의 패티를 보고 문득 먹고 싶어 져서 방문하였습니다. 버거리 버거 세트와 클래식 치즈버거 세트로 주문하였습니다. 가게 내부는 붉은 계통의 인테리어였고 깔끔하고 청결했으며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화장실도 남녀 공동이긴 하지만 내부에 있어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세트로 주문하면 컵에 얼음만 주는데 음료는..

[ 동대문구 / 장안동 카페 ] 읍천리 382, 위치, 리뷰 - 토스트 맛집!! [내부링크]

목차 읍천리 382 전화번호 - 02-6941-1382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161 1층 영업시간 - 월~금 AM 09:00 ~ PM 22:00, 토~일 AM 10:00 ~ PM 22:00 읍천리 382 위치 장한평역에서 버스로 이동을 추천 읍천리 382 리뷰 점심을 든든하게 먹고 간단히 차와 디저트를 먹기 위해서 읍천리 382 카페를 방문하였습니다. 읍천리 382는 입구부터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카페입니다. 내부는 고풍스럽고 엔틱 한 느낌이 많이 났었고 은은한 조명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읍천리 382 카페는 요즘 카페와는 다른 색다른 느낌의 카페입니다. 음료는 헤이즐넛 라테(디카페인)와 수박주스를 주문했고 빵은 카야토스트를 주문하였습니다. 보통 카페들은 아메리카노 ..

[ 종로구 / 종각역 맛집 ] 사계진미, 위치, 리뷰 - 소주, 맥주, 숯불 닭갈비 무한리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사계진미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2길 29 3층 전화번호 - 02-722-5757 영업시간 - AM 11:00 ~ PM 24:00 ( 보통 AM 11:40에 오픈 ) 사계진미 위치 종각역 9번 출구에서 3분 도보 사계진미 리뷰 숯불 닭갈비를 먹기 위해 종각에 사계진미를 방문하였습니다. 미디어에서도 자주 나왔었던 가게이기도 하고 사계진미는 종종 방문하는 데다 믿고 바로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했습니다. 종각역 사계진미는 1층에 엘리베이터 타는 곳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로비로 들어갈 필요 없이 이동이 편리해서 좋습니다. 양쪽으로 엘리베이터가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아도 문제없습니다. 오픈 시간은 오전 11시지만 오픈 시간이 조금 지체되어 11시 30분쯤에 들어갔습니다. ..

[ 강동구 / 둔촌동역 맛집 ] 제주도 아줌마네 집, 위치, 리뷰 - 전복 물회 맛집!! [내부링크]

목차 제주도 아줌마네 집 전화번호 - 02-488-6268 주소 - 서울시 강동구 풍성로 58길 34 영업시간 - 매일 PM 13:00 ~ AM 02:00 제주도 아줌마네 집 위치 둔촌동역 3번 출구에서 4분 도보 제주도 아줌마네 집 리뷰 무더운 날씨에 회는 위험하다고 느껴지는데 제주도 아줌마네 집은 제주도에서 매일 항공직송으로 배송하기 때문에 그 신선함을 믿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회를 잘 먹는 편이 아니라서 사장님께 추천을 받아서 물어보니 요즘 전복물회가 좋다 하셔서 전복물회로 결정하였습니다. 더운 날씨에 물회는 제격입니다. 제주도의 소주 한라산도 주문했습니다. 한라산은 17도 21도가 있는데 21도로 선택했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미역국은 깊은 맛이 ..

[ 강동구 / 둔촌동역 맛집 ] 신흥 정육식당, 위치, 리뷰 - 가성비 국내산 삼겹살, 목살 맛집!! [내부링크]

목차 신흥 정육식당 전화번호 - 02-488-3313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89길 16 파크 플라자 126호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4:00 신흥 정육식당 위치 둔촌동역 3번 출구에서 4분 도보 신흥 정육식당 리뷰 오늘은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강동구에서 유명한 신흥 정육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신흥 정육식당은 한우 가격도 좋지만 특히 생삼겹살, 목살 가격이 600g에 24,000원입니다. 수입산도 이렇게까지 저렴하지 않은데 국내산이 600g에 24,000이면 정말 가성비 좋은 식당입니다. 비록 한 테이블당 상차림비가 6,000원이지만 국내산을 이 가격에 먹는다면 합쳐도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생삼겹살 300g과 목살 300g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

[ 광진구 / 군자역 맛집 ] 영미 오리탕, 위치, 리뷰 - 줄서서 먹는 오리탕 맛집!! [내부링크]

목차 영미 오리탕 전화번호 - 02-463-5222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동일로 60길 53 영업시간 - 화~일 AM 11:00 ~ PM 21:40, 월요일 휴무, PM 15:00 ~ PM 16:30 브레이크 타임 영미 오리탕 위치 군자역 8번 출구에서 6분 도보 영미 오리탕 리뷰 군자역에 있는 영미 오리탕은 맛집으로 유명한데 얼마 전에 성시경 님의 먹을 텐데 유튜브에 나오고 나서 더욱더 유명해졌습니다. 항상 군자에 지나갈 때 사람이 많았는데 이번에 마음먹고 기다려봅니다. 사진의 왼쪽 부분에는 성시경 님의 먹을 텐데 유튜브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해서 먹을 수 있는 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제한한다는 문구이고 왼쪽 밑에 서류는 대기자를 쓸 수 있는 명단입니다. 일요일에 방문하였고..

[ 광진구 / 군자역 맛집 ] 신의주 부대찌개, 위치, 리뷰 - 부대찌개 맛집!! [내부링크]

목차 신의주 부대찌개 전화번호 - 02-457-9457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천호대로 112길 13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2:00, PM 21:30 라스트 오더 신의주 부대찌개 위치 군자역 5번 출구에서 5분 도보 신의주 부대찌개 리뷰 부대찌개는 어떤 방식으로 먹어도 맛있는 자주 먹는 찌개인데 오늘은 신의주 부대찌개에 방문하였습니다. 신의주 부대찌개는 일반 부대찌개 말고도 치즈 부대, 곱창 부대를 팔고 있어서 다양한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저희는 일반 부대찌개 2인을 주문했고 우삼겹과 라면사리를 추가로 주문하였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붙어 있는 무료 식사권 이벤트입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입니다. 김치는 겉절이였고 어묵볶음은 간간하..

[ 강동구 / 천호역 맛집 ] 스시야미, 위치, 리뷰 - 초밥 맛집!! [내부링크]

목차 스시야미 전화번호 - 02-478-3034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진황도로 4-9 스시야미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3:00, PM 15:00 ~ PM 17:00 브레이크 타임 스시야미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스시야미 리뷰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 문득 초밥이 먹고 싶어서 천호에 있는 스시야미를 방문하였습니다. 스시야미는 초밥 종류가 상당히 많고 회 종류나 사이드도 여러 종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둠 초밥, 특선 초밥 그리고 사이드로 치즈 고구마 크로켓을 주문하였습니다. 테이블 수는 많지 않았지만 주방이 넓고 잘 보여 좋았고 깨끗하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날것을 파는 식당이니 깨끗하고 깔끔한 것은 초밥집뿐만 아니라 손님에 대한 식당의 기..

[ 광진구 / 군자역 카페 ] 디저트39, 위치, 리뷰 - 가성비 카페!! [내부링크]

목차 디저트 39 전화번호 - 070-8648-3930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천호대로 530 107호 영업시간 - 월~토 AM 10:00 ~ AM 00:30, 일요일 AM 10:00 ~ PM 22:00 디저트 39 위치 군자역 8번 출구에서 4분 도보 디저트 39 리뷰 디저트 39는 메이저 카페들과는 다르게 음료 가격이 착해서 종종 방문하는데 이번에는 군자점에 방문하였습니다. 음료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와 초코퐁 라테를 주문하였습니다. 디저트 39는 빵과 케이크 종류도 엄청 다양합니다. 이 많은 빵과 케이크 중에 크로칸 슈 커스터드로 주문하였습니다. 디저트 39의 메인 캐릭터인데 한눈에 봐도 카페라는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디저트 39만의 텀블러도 이렇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 강동구 / 둔촌동역 놀거리 ] 리가 플스방, 위치, 리뷰 - 커플 게임 ( feat - 잇 테이크 투)!! [내부링크]

오늘은 플스를 하고 싶어서 강동구 둔촌동에 있는 리가 플스방을 찾았는데요. 커플이서 하면 좋은 잇테이크투를 하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시설도 좋고 청결함이 유지 되어 좋은 리가 플스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리가 플스방 전화번호 - 02-474-1474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1319 경일빌딩 지하 1층 리가 플스방 위치 둔촌동역 3번 출구에서 5분 도보 리가 플스방 리뷰 실내 놀거리를 찾던 중 성내동에 플스방이 보여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플스방은 피시방보다 크고 편안한 의자와 큰 티브이로 콘솔게임을 할 수 있어서 실내 놀거리로 제격인 곳입니다. 리가 플스방은 플스방 중에서도 체인점도 여러 곳 있어서 게임의 업데이트는 기본이고 PS5로 전 좌석 교체가 되어 있어서 좋기도 했습니..

[ 광진구 / 건대입구역 맛집 ] 엘루이 피자, 위치, 리뷰 - 진한 피자, 피맥, 치맥 맛집!! [내부링크]

목차 엘루이 피자 전화번호 - 02-463-1365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로 33길 35 1층 영업시간 - 월~목 PM 17:00 ~ AM 02:00, 금요일 PM 17:00 ~ AM 04:00 토요일 PM 16:00 ~ AM 04:00, 일요일 PM 16:00 ~ AM 02:00 엘루이 피자 위치 건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엘루이 피자 리뷰 진한 피자가 매력 있는 엘루이 피자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날은 너무 덥고 습해서 치맥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치맥을 하기 위해 서둘러서 들어가 봅니다. 입구 들어가기 전에 보이는 여러 사진들인데 입구부터 이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끕니다. 따로 휴무일이 없는 엘루이 피자 건대점은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오후 6시 넘어서 갔는데도 불..

[ 광진구 / 건대입구역 맛집 ] 고쿠텐, 위치, 리뷰 - 텐동 맛집!! [내부링크]

목차 고쿠 텐 전화번호 - 02-6951-1153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동일로 22길 117-16 2층 영업시간 - 월~금 AM 11:30 ~ PM 21:00, PM 15:00 ~ PM 17:00 브레이크 타임, PM 20:30 라스트 오더 토~일 AM 11:30 ~ PM 21:00, PM 16:00 ~ PM 17:00 브레이크 타임, PM 20:30 라스트 오더 고쿠 텐 위치 건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5분 도보 고쿠 텐 리뷰 텐동을 자주 먹는 편이긴 한데 그중에서 맛집으로 알려진 고쿠 텐 건대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실내는 생각보다 넓고 깔끔해서 좋았고 오픈 주방이라 신뢰가 갔습니다. 어느 음식점이나 청결은 필수입니다. 주문은 베스트인 고쿠 텐동과 새우 텐동을 주문하였습니다. 텐..

[ 광진구 / 건대입구역 놀거리 ] 쌈바 플스, 위치, 리뷰 - 커플 게임 ( feat - 잇 테이크 투)!! [내부링크]

날도 덥고 해서 실내에서 놀거리 없나 찾는 중 건대에 쌈바플스가 있어서 방문했습니다. 보통 실내에서 놀기 좋은 놀이는 보드게임, 볼링, 방탈출 정도인데 오늘은 플스방으로! 오픈시간에 맞춰가도 줄이 생기는 쌈바플스방을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쌈바 플스 전화번호 - 02-466-3319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31 2층 쌈바 플스방 영업시간 - 월~목 PM 14:00 ~ PM 24:00, 금~일 PM 13:00 ~ AM 01:00 쌈바 플스 위치 건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쌈바 플스 리뷰 건대에서 점심을 먹고 날이 더워서 실내 놀거리를 찾는 와중에 콘솔게임이 하고 싶어서 쌈바 플스를 방문하였습니다. 금, 토, 일은 낮 1시에 문을 여는데 주말은 대기가 있을 수 있으니 잘 맞..

[ 송파구 / 천호역 맛집 ] 그램 그램, 위치, 리뷰 - 가성비 소고기 맛집!! [내부링크]

목차 그램 그램 전화번호 - 02-477-9279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613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3:00 그램 그램 위치 천호역 9번 출구에서 7분 도보 그램 그램 리뷰 소고기를 먹고 싶어서 천호역 9번 출구에서 가까운 그램 그램을 방문하였습니다. 그램 그램은 질 좋은 소고기를 많이 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소고기 집으로도 유명한 체인점입니다. 그램 그램은 소고기의 양에 비해 가격이 착합니다. 두 명이서 먹었기 때문에 저희는 베스트 메뉴에 있는 숙성 양념 더 줌에 300g + 300g = 35,000을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밥 한 공기와 백김치 말이 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이유는 원산지에 있습니다. 그래도 잡내 없이 맛있고..

[ 송파구 / 잠실역 카페 ] 아르고티 카페, 위치, 리뷰 - 화이트티 망고 맛집!! [내부링크]

목차 아르고 티 카페 주소 -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 몰 300 3층 영업시간 - 매일 AM 10:30 ~ PM 22:00 아르고 티 카페 위치 잠실역에서 롯데월드 몰로 바로 이동해서 3층 아르고 티 카페 리뷰 잠실역에 있는 롯데월드 몰을 구경하다가 조금 쉬어갈까 해서 방문한 아르고 티 카페인데 못 봤던 메뉴들이 많아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화이트 티 망고와 사진엔 없지만 바이탈 티를 주문하였습니다. 아르고 티 카페는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으나 다양한 음료를 팔고 있어서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것도 처음 들어보는 음료였고 정말 다양했습니다. 아르고 티 화이트 티 망고는 망고의 상큼한 맛과 빨대로 같이 들어오는 조각 망고들이 맛있고 신선했습니다. 알갱이가 주문하자마자 바로 갈아 넣은 ..

[ 송파구 / 잠실역 맛집 ] 촙촙(CHOP CHOP), 위치, 리뷰 - 쌀국수, 볶음밥 맛집!! [내부링크]

목차 촙촙(CHOP CHOP) 전화번호 - 02-3213-2847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 타워 앤 롯데월드 몰 지하 1층 3355 촙촙 영업시간 - 매일 AM 10:30~ PM 22:00 촙촙(CHOP CHOP) 위치 잠실역에서 바로 롯데월드 몰로 이동해서 지하 1층 촙촙(CHOP CHOP) 리뷰 오늘은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롯데월드 몰을 방문하였는데 생각보다 대기줄이 길어서 20분 정도 기다리다 자리에 앉았습니다. 짜조, 소고기 쌀국수, 소고기 후추 볶음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촙촙의 기본 세팅입니다. 길게 썰어진 치킨의 치킨무 같은 역할을 하는 무가 반찬으로 나왔고 소스는 갈색 소스, 빨간 소스가 있는데 갈색 소스는 달콤 짭짤이였고 빨간 소스는 칠리소스 같은..

[ 송파구 / 잠실 놀거리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위치, 리뷰 [내부링크]

문화생활을 하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방문하였습니다. 아쿠아리움은 항상 설레고 두근거립니다. 미리 예매를 한다면 티켓 줄을 서지 않고 들어 갈 수 있으니 꼭 예매하시기 바라요! 목차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전화번호 - 1661-2000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 몰 지하 1층 영업시간 - 매일 AM 10:00 ~ PM 20:00, PM 21:00 라스트 오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위치 잠실역에서 바로 롯데월드 몰로 이동해서 지하 1층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리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이번에 처음 방문이었는데 주말에 방문할걸 후회할 정도로 사람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그래도 줄이 금방금방 줄어들어서 기다린 지 10분 내외로 입장하게 되었습니다. 주말 낮시간에 방문하였는데 솔..

[ 종로구 / 안국역 맛집 ] 랜디스 도넛, 위치, 리뷰 - 도넛 맛집!! [내부링크]

목차 랜디스 도넛 전화번호 - 02-747-0621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3 1층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1:00, PM 20:30 라스트 오더 랜디스 도넛 위치 안국역 2번 출구에서 2분 도보 랜디스 도넛 리뷰 랜디스 도넛은 어딜 가나 사람이 많은데 랜디스 도넛 안국 점도 역시 사람이 많고 대기줄이 길었습니다. 종로에 위치한 랜디스 도넛 안국점은 고풍스러운 한국의 이미지를 살린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줄이 길어서 얼른 줄을 서 봅니다. 랜디스 도넛 내부는 이렇게 생겼고 안쪽도 빈자리 없이 사람이 많았습니다. 포장을 하러 왔기 때문에 먼저 어떤 걸 고를지를 생각하고 줄이 줄어들기를 기다려봅니다. 어느 지점을 가나 항상 줄이 있는 랜디스 도넛인데 ..

[ 서초구 / 고속터미널 맛집 ] 텍사스 데 브라질, 위치, 리뷰 - 슈하스코 스테이크 무한리필 맛집!! [내부링크]

목차 텍사스 데 브라질 센트럴 시티점 전화번호 - 02-6282-5000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205 영업시간 - 월~일 AM 11:30 ~ PM 22:00, PM 16:00 ~ PM 17:30 브레이크 타임, PM 21:30 라스트 오더 텍사스 데 브라질 위치 고속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2분 도보 텍사스 데 브라질 리뷰 텍사스 데 브라질은 서울에 압구정과 센트럴 시티점 두 곳이 있는데 브라질에서 유명한 여러 가지 슈하스코를 맛볼 수 있어서 방문하였습니다. 여기서 슈하스코란? 두툼하게 썬 쇠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따위를 긴 쇠꼬챙이에 꿰어서 숯불에 구워 낸 요리. 브라질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다소 가격이 비싸다 느낄 수 있는데 고기를 먹다 보면 그런 생각이 안들 정도로 질과..

[ 종로구 / 혜화역 놀거리 ] 보드게임 카페 레드 버튼, 위치, 리뷰 - 룸형 보드게임 카페!! [내부링크]

대학로에서 놀거리를 찾던 중 예전에 보드게임을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나서 보드게임 카페를 방문하였습니다. 역시 주말의 대학로는 사람이 엄청 많고 핫한 동네입니다. 혜화역의 레드 버튼은 실내가 청결하고 깔끔해서 종종 찾는 곳인데 같이 살펴보도록 해요. 목차 보드게임 카페 레드 버튼 전화번호 - 02-763-3799 주소 - 서울 종로구 대명길 9 4층 영업시간 - 월~목 PM 13:00 ~ AM 01:00, 금요일 PM 13:00 ~ AM 02:00, 토~일 PM 12:00 ~ AM 02:00 보드게임 카페 레드 버튼 위치 혜화역 4번 출구에서 2분 도보 보드게임 카페 레드 버튼 리뷰 레드 버튼에는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벌써 대학생들 그리고 보드게임을 즐기러 온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명단..

[ 종로구 / 광장시장 맛집 ] 무진장 대구뽈찜, 위치, 리뷰 - 대구뽈찜 맛집!! [내부링크]

목차 무진장 대구뽈찜 전화번호 - 02-2267-8383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동호로 403-14 영업시간 - 화~일 AM 11:00 ~ PM 22:00, 월요일 휴무 무진장 대구뽈찜 위치 종로5가역 7번 출구에서 5분 도보 무진장 대구뽈찜 리뷰 종로5가역에 있는 광장시장은 종종 오는 편인데 오늘은 대구살, 알, 곤이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대구뽈찜이 먹고 싶어서 무진장 대구뽈찜을 방문하였습니다. 대구뽈찜 소자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백김치와 깍두기가 잘 익어서 감칠맛이 좋았습니다. 간장을 넣고 고추냉이를 풀어줍니다. 대구뽈찜과 같이 먹는 다면 환상의 맛을 보여줍니다. 이날은 사람이 많아서 조금은 늦게 나와서 기분이 좀 그랬는데 막상 받아보..

[ 종로구 / 혜화역 맛집 ] 프리모 바치오 바치, 위치, 리뷰 - 빠네, 피자 맛집!! [내부링크]

목차 프리모 바치오 바치 전화번호 - 02-742-0022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0길 5 2층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3:00 프리모 바치오 바치 위치 혜화역 2번 출구에서 4분 도보 프리모 바치오 바치 리뷰 프리모 바치오 바치는 체인점도 있는 파스타, 피자 맛집인데 이 집에서 유명한 빠네와 피자를 먹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빵 안에 크림 스파게티가 들어 있어서 스파게티를 다 먹고 촉촉한 빵을 먹을 수 있는 빠네를 주문하였습니다. 피자는 마르게따를 선택 하였는데 토마토와 신선한 바실, 모차렐라 치즈가 듬뿍 있어서 기대를 가지고 주문하였습니다. 프리모 바치오 바치의 기본 세팅입니다. 물은 다마시면 알아서 더 따라주고 칼이 필요한 음식을 주문하면 칼을 따..

[ 종로구 / 혜화역 대학로 연극 ] 오백에 삼십, 위치, 리뷰 - 코믹 연극!!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대학로를 방문하였는데 이날은 연극을 관람하러 왔습니다. 연극을 본 기억이 안 날정도로 오래되었는데 오랜만에 보게 되어서 설레는 마음이 들었는데요. 오백에 삼십은 연차가 꽤나 되어서 배우들의 자연스럽고 심도 깊은 연기가 좋다고 합니다. 목차 오백에 삼십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2길 49 연극시간 - 월, 화, 목 PM 2시, 5시 수, 금 PM 2시, 5시, 7시 30분 토, 일 PM 12시, 2시 30분, 5시, 7시 30분 예매 가능시간 - 관람 1시간 30분 전까지 오백에 삼십 위치 혜화역 2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오백에 삼십 리뷰 예매를 하고 현장에 가서 입장권을 받으면 주는 응모권과 상품권입니다. 개인정보를 적고 응모 상자에 넣고 연극 시작하기 전에 바로 ..

[ 강동구 / 천호역 맛집 ] 대팔이네, 위치, 리뷰 - 양념 곱창, 곱창전골 맛집!! [내부링크]

목차 대팔이네 전화번호 - 02-470-1489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구천면로 24길 20-9 1층 영업시간 - 월~금 PM 17:00 ~ PM 24:00, 토~일 PM 16:00 ~ PM 23:00 대팔이네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5분 도보 대팔이네 리뷰 오늘은 곱창이 강하게 먹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요즘 핫한 대팔이네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름이 참 정다운데 출입문부터가 심상치 않음이 느껴지는 맛집입니다. 대팔이네 메인 메뉴는 곱창, 막창, 연탄 불고기, 곱창전골이 있고 각종 토핑이나 사이드 메뉴가 있습니다. 직화 곱창(양념) 2인분과 사이드에 작은 곱창전골을 주문하였습니다. 대팔이네는 호랑이 콘셉트의 인테리어가 주를 이뤘는데 뭔가 남성적이면서도 멋진 느낌이었습니다. 주문..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동래정, 위치, 리뷰 - 정가브리, 목살 맛집!! [내부링크]

목차 동래정 전화번호 - 02-6439-9292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106로 1층 영업시간 - 매일 PM 15:00 ~ AM 03:00, AM 02:00 라스트 오더 동래정 위치 장한평역 3번 출구에서 10분 도보 동래정 리뷰 체인점도 많고 돼지고기 맛집인 동래정 장안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동래정의 시그니처 메뉴는 정 가브리라고 해서 정가브리 하나와 목살 하나를 주문하였습니다. 동래정 장안점은 매장이 넓어서 좋았고 화구에서 고기가 구워질 때 냄새를 잘 빨아들여서 옷에 냄새가 베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왼쪽 사진에 보이는 마늘은 불판이 나오는 같이 구워 먹는 기름에 마늘입니다. 갓김치, 백김치, 명이나물 등이 나옵니다. 물도 그냥..

[ 강동구 / 천호역 맛집 ] 60계 치킨, 위치, 리뷰 - 고추 치킨 맛집!! [내부링크]

목차 60계 치킨 전화번호 - 02-472-6060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55길 12 1층 영업시간 - 매일 PM 15:00 ~ AM 01:00 60계 치킨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3분 도보 60계 치킨 리뷰 오늘은 비가 생각보다 많이 와서 문득 치킨이 먹고 싶어 60계 치킨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60계 치킨은 TV의 CF로 많이 접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방문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60계 치킨집에서 제일 인기 있는 메뉴를 검색하니 대다수 고추치킨을 추천해서 고추치킨 순살로 주문하였습니다. 오늘은 치맥이 아닌 치콜을 하기 위해서 펩시콜라 1.25L도 같이 주문하였습니다. 사진의 문구처럼 60계 치킨은 딱 60마리만 튀기고 새 기름으로 교체하는 치킨집으로 유명합니다. 저..

[ 강동구 / 현대백화점 맛집 ] 아이 핫팟, 위치, 리뷰 - 혼밥 샤브샤브 맛집!! [내부링크]

목차 아이 핫팟 전화번호 - 02-2225-8858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05 아이 핫팟 위치 천호역에서 바로 현대백화점으로 가서 지하 2층 아이 핫팟 리뷰 천호역에 있는 현대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다가 문득 배가 고파져서 지하 2층 식당층을 가게 되었는데 다른 가게와는 다르게 사람이 꽉 차 있어서 바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아이 핫팟은 1인 샤부샤부로도 유명하고 혼밥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샤부샤부 맛집입니다. 멸치육수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채소와 사리입니다. 생각보다 양이 풍부하고 시원한 맛이 기대가 됩니다. 끓자마자 바로 듬뿍 넣어줍니다. 멸치 육수 맛은 누구나 좋아할 만한 진한 맛이 일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게 샤부샤부를 인덕..

[ 송파구 / 롯데타워 맛집 ] 피에프창, 위치, 리뷰 - 중식 레스토랑 맛집!! [내부링크]

목차 피에프 창 전화번호 - 02-3213-4599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 몰 캐주얼동 5F 영업시간 - 매일 AM 10:00 ~ PM 22:00, PM 21:00 라스트 오더 피에프 창 위치 잠실 롯데타워 5층 피에프 창 리뷰 중국식의 불맛을 맛보기 위해 롯데타워에 있는 피에프 창에 방문하였습니다. 메뉴판에 보면 2인 세트, 3인 세트가 있지만 오늘은 먹고 싶은 메뉴가 있어서 각각 주문하였습니다. 볼케이노 크림 쉬림프와 창스 프라이드 라이스(포크)로 주문하였습니다. 피에프 창은 음료 종류도 많은데 그중에서 시그니처 음료 석류 레몬과 그린 애플 모히또를 주문하였습니다. 그린 애플 모히또와 석류 레몬이 나왔습니다. 그린 애플 모히또는 맛이 달달 하면서 새콤..

[ 송파구 / 롯데타워 맛집 ] 봉추 찜닭, 위치, 리뷰 - 찜닭 맛집!! [내부링크]

목차 봉추 찜닭 전화번호 - 02-3213-4621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 몰 6F 영업시간 - 매일 AM 10:30 ~ PM 22:00 봉추 찜닭 위치 잠실 롯데타워 6층 봉추 찜닭 리뷰 오늘은 찜닭이 먹고 싶어서 찜닭 유명한 체인점인 봉추 찜닭에 방문하였습니다. 뼈 없는 찜닭 소자로 주문했고 밥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이렇게 기본으로 세팅해 주는데 밑에 그릇 중에 가운데는 동치미인데 정말 시원하고 시큼한 맛이 좋았습니다. 드디어 뼈 없는 찜닭이 나왔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특히 중국식 당면이 많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간도 적당히 짭짤해서 좋았고 밥에 비벼먹기 좋았습니다. 흰쌀밥에 올려서 먹었는데 포스팅하면서도 먹고 싶어지는 비주얼입니다. 당면도 ..

[ 종로구 / 종로5가역 맛집 ] 본투비 마늘치킨, 위치, 리뷰 - 생맥주, 마늘치킨 맛집!! [내부링크]

목차 본 투 비 마늘치킨 전화번호 - 02-763-8503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 영업시간 - 매일 PM 14:00 ~ AM 01:00 본 투 비 마늘치킨 위치 종로5가역 2번 출구에서 2분 도보 본 투 비 마늘치킨 리뷰 평소 프랜차이즈 치킨을 주로 먹긴 하는데 오늘은 주변에 많이 없는 옛날 방식의 치킨을 먹고 싶어서 종로 5가에 있는 본 투 비 마늘치킨을 방문하였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곳인데 사람이 항상 많은 치킨 맛집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기대를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자리를 잡고 본 투 비 마늘치킨의 주메뉴인 마늘치킨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사진에는 없지만 사진상 왼쪽에서는 닭을 튀기고 오른쪽에서는 각종 반찬을 준비해 주십니다. 이날은 사람도 많았는데 날이 더운..

[ 강동구 / 굽은다리역 맛집 ] 숯불 직화 꼬치 바베큐, 위치, 리뷰 - 크림 생맥주, 꼬치 맛집!! [내부링크]

목차 숯불 직화 꼬치 바비큐 전화번호 - 02-487-2292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128길 31 영업시간 - 매일 PM 16:00 ~ AM 02:00 숯불 직화 꼬치 바비큐 위치 굽은 다리역 4번 출구에서 5분 도보 숯불 직화 꼬치 바비큐 리뷰 오랜만에 닭꼬치와 크림 생맥주가 먹고 싶어서 굽은 다리 역에 있는 숯불 직화 꼬치 바비큐를 방문하였습니다. 크림 생맥주와 파닭 꼬치를 주문하였습니다. 장마 기간이어서 비가 많이 왔는데 비를 맞는 건 싫지만 비를 보면서 한잔 하면 운치 있고 좋습니다. 생맥주가 술술 들어가는 날씨입니다. 분위기는 적당히 어두워서 분위기 있는 호프집 느낌입니다. TV도 두대가 설치되어있어서 스포츠나 예능 보기에도 좋습니다. 식탁 옆에 서랍인데 ..

[ 강동구 / 굽은 다리역 맛집 ] 류가네 소곱창, 위치, 리뷰 - 가성비 소곱창 맛집!! [내부링크]

목차 류가네 소곱창 전화번호 - 02-429-5929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상암로 195 1층 104호 영업시간 - 매일 PM 16:00 ~ PM 23:30, PM 22:30 라스트 오더 매달 1, 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류가네 소곱창 위치 굽은 다리 역 3번 출구에서 3분 도보 류가네 소곱창 리뷰 류가네 소곱창은 굽은 다리 역에서 가깝기도 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곱창을 맛볼 수 있는 매장입니다. 이날은 비가 와서 문득 소곱창이 먹고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모둠 중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메뉴판 옆에 SNS에 올리면 음료나 볶음밥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 소곱창에는 알코올이 필수입니다. 센스 있게 대리운전 번호도 있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

[ 강동구 / 천호역 맛집 ] bhc 맛초킹, 위치, 리뷰 - 치맥!! (feat.캐시워크 사용법) [내부링크]

목차 bhc 천호대교점 전화번호 - 02-6140-9292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989 영업시간 - 매일 PM 12:00 ~ PM 24:00 ( 휴무일은 매장으로 확인 ) bhc 천호대교점 위치 천호역 1번 출구에서 2분 도보 bhc 천호대교점 리뷰 오늘은 열심히 걸어서 모은 캐시 워크로 치킨을 사 먹기 위하여 bhc 천호대교점에 방문하였습니다. 일단은 그전에 캐시 워크로 치킨을 사 먹는 방법입니다!! 캐시 워크 어플을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화면이 뜨는데 저기서 빨간 박스에 보이는 가방을 터치해줍니다. 그다음 외식을 터치해 줍니다. 원하는 치킨을 선택합니다. 지금은 치킨을 결제하고 난 후라 캐시가 2,590 캐시가 있는데 꼭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캐시 가격을 맞추..

[ 영등포구 / 영등포 맛집 ] 광명 대창집, 위치, 리뷰 - 대창, 곱창 전골 맛집!! [내부링크]

목차 광명 대창 집 전화번호 - 02-2634-6692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861-2 지상 1층 영업시간 - 월~금 PM 16:00 ~ AM 01:00, 토~일 PM 14:00 ~ AM 01:00 광명 대창 집 위치 영등포역 5번 출구에서 5분 도보 광명 대창 집 리뷰 오늘은 귀한 분들과 함께 광명 대창 집을 찾았는데 맛집을 인증하듯 대기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1시간 정도 기다리다가 입장하게 되었습니다. 광명 대창 집은 이번이 처음 방문인데 체인점도 많고 해서 기대가 되는 집이었습니다. 4명이서 방문하였고 대기 순이 다 되었을 때 주문을 받았는데 대창구이 2개와 곱창전골(中)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물인데 다른 곳은 주로 생수를 주는데 광명 ..

[ 영등포구 / 영등포 놀거리 ] 영등포 방탈출, 위치, 리뷰 - 이스케이프 시티 방탈출!! [내부링크]

실내 놀거리 하면 보드게임, 볼링, 플스방 등등이 있는데 역시 방탈출이 최고인 듯합니다. 방탈출은 문제를 풀었을 때의 짜릿함과 방탈출을 했을 때 보람이 있는 놀거리인데요. 오늘은 영등포에 있는 이스케이프 시티 방탈출을 해보도록 합시다! 목차 이스케이프 시티 전화번호 - 070-8286-7355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8길 6 성남빌딩 구관 401호 영업시간 - 월~금 PM 14:00 ~ PM 23:00, 토~일 PM 12:00 ~23:00 이스케이프 시티 위치 영등포역 5번 출구에서 6분 도보 이스케이프 시티 리뷰 밖에서 놀기에 덥거나 추울 때는 역시 실내에서 노는 게 최고입니다. 그래서 방탈출 카페 이스케이프 시티를 방문하였습니다. 평소 좀비물 영화를 좋아해서 방탈출 카페..

[ 영등포구 / 영등포 맛집 ] 홍수계 찜닭, 위치, 리뷰 - 가성비 찜닭 맛집!! [내부링크]

목차 홍수계 찜닭 전화번호 - 02-2638-2444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2:00 홍수계 찜닭 위치 영등포역 6번 출구에서 7분 도보( 타임스퀘어 지하 1층 ) 홍수계 찜닭 리뷰 홍수계 찜닭은 체인점이 있을 정도로 찜닭 맛집인데 저희는 3인 세트로 주문하였습니다. 찜닭은 순살 찜닭으로 하였고 매움 단계는 2단계로 하였습니다. 주로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집이었고 타임스퀘어 안에 가게가 있기 때문에 깔끔하고 청결하게 유지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세트 메뉴 중 묵사발이 먼저 나와서 한 국자 담아서 먹어 봤는데 밥을 말아먹고 싶을 정도로 시원하고 간이 잘되어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특히 시원 새콤한 맛이 일품이었습..

[ 광진구 / 군자 맛집 ] 장원 참숯 민물장어, 위치, 리뷰 - 장어, 장어탕 맛집!! [내부링크]

목차 장원 참숯 민물장어 전화번호 - 02-497-807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면목로 30 영업시간 - 매일 PM 15:00 ~ PM 23:00, PM 09:00 라스트 오더 장원 참숯 민물장어 위치 군자역 7번 출구에서 6분 도보 장어 참숯 민물장어 리뷰 오늘은 장어 맛집인 장원 참숯 민물장어에서 오랜만에 장어를 맛보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장원 참숯 민물장어는 주문하는 즉시 바로 손질해서 구워서 주는 방식인데 따로 구울 필요가 없어서 편해서 좋았습니다. 소금구이로 2마리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장어소스와 쌈장은 개인당 하나씩 줍니다. 역시 장어는 장어소스와 생강의 조합이 최고 인듯합니다. 특히 이 집은 장어 뼈 튀김을 기본 반찬으..

[ 중랑구 / 사가정 맛집 ] 대구 참 막창, 위치, 리뷰 - 돼지 막창 맛집!! [내부링크]

목차 대구 참 막창 전화번호 - 02-497-9849 주소 - 서울시 중랑구 사가정로 51길 43 영업시간 - 매일 PM 16:00 ~ AM 04:30, 일요일 조기마감( 전화 후 방문 ) 대구 참 막창 위치 사가정역 1번 출구에서 3분 도보 대구 참 막창 리뷰 돼지 막창을 먹기 위해 대구 참 막창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소막창도 맛있지만 오늘은 돼지 막창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전체적으로 강하지 않은 맛이었고 특히 깻잎절임은 짜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돼지막창에 찍어 먹는 소스입니다.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에다 고추를 넣어서 드시길 권합니다. 쌈장이 양념이 되어 있는 맛인데 돼지 막창과 궁합이 좋았습니다. 계란찜과 콩나물국이 나왔습니다..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술푸는 녀석들, 위치, 리뷰 - 가성비 치킨 맥주 맛집!! [내부링크]

목차 술푸는 녀석들 전화번호 - 02-6952-1131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5길 28 1층 영업시간 - 매일 PM 16:00 ~ AM 01:00 술푸는 녀석들 위치 장한평역 2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술푸는 녀석들 리뷰 오늘은 동네 치킨 맛집인 술푸는 녀석들을 방문하였습니다. 후라이드 치킨과 생맥주 500cc를 주문하였습니다. 치킨도 치킨이지만 오늘은 축구 중계도 볼 겸 겸사겸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기본 안주 강냉이와 생맥주가 나왔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생맥주인데 정말 시원하고 청량감이 너무 좋습니다. 치킨을 시키면 기본으로 나오는 양념과 치킨무입니다. 술푸는 녀석들은 주로 동네 주민만 아는 숨은 치킨 맛집인데 다른 프랜차이즈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퀄리티의 치..

[ 동대문구 / 회기역 맛집 ] 여기가 좋겠네, 위치, 리뷰 - 닭도리탕, 고기 떡볶이 가성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여기가 좋겠네 정보 전화번호 - 02-968-9112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21길 25 1층 영업시간 - 일~수 AM 10:30 ~ PM 22:00, 목~토 AM 10:30 ~ PM 24:00 여기가 좋겠네 위치 회기역 1번 출구에서 10분 도보 여기가 좋겠네 리뷰 닭볶음탕이 너무나 먹고 싶어서 종종 방문했던 닭볶음탕 맛집인 여기가 좋겠네를 방문하였습니다. 여기가 좋겠네는 닭볶음탕뿐만 아니라 고기 떡볶이도 맛있어서 자주 생각이 나는 가게이기도 합니다. 닭볶음탕 소와 고기 떡볶이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반찬들이 적당히 간이 잘되어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경희대, 외대에서 가까워서 학생들 비율이 많아서 그런지 밥을 꾹꾹 눌러서 줍니다. ..

[ 강동구 / 천호역 맛집 ] 스키마야, 위치, 리뷰 - 모찌리도후, 가라아게 맛집!! [내부링크]

목차 스키마야 전화번호 - 02-472-2961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70길 56-14 영업시간 - 월~금 PM 17:30 ~ AM 03:00, 토~일 PM 17:30 ~ AM 04:00 스키마야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4분 도보 스키마야 리뷰 스키 마야는 사진 말고도 메뉴가 다양한데 저희는 난코츠 가라아게와 스키 마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안주 모찌리도후를 주문하였습니다. 스키 마야의 내부는 이자카야 느낌이 나는 분위기입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안주입니다. 특히 콩나물 무침이 맛있었습니다. 스키 마야에 가면 꼭 시키길 권하는 모찌리도후입니다. 사람 수 대로 시켜도 될 안주인데 촉감은 탱탱 쫀득하고 맛은 고소함이 정말 풍부한 맛입니다. 안주이긴 하지만 요리..

[ 강동구 / 천호역 맛집 ] 빡빡이 삼촌 뒷고기, 위치, 리뷰 - 가성비 뒷고기 맛집!! [내부링크]

목차 빡빡이 삼촌 뒷고기 전화번호 - 02-488-3252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38 영업시간 - 매일 24시간 영업 빡빡이 삼촌 뒷고기 위치 천호역 6번 출구에서 4분 도보 빡빡이 삼촌 뒷고기 리뷰 오늘은 뒷고기를 먹고 싶어서 천호역에서 가까운 빡빡이 삼촌 뒷고기를 찾았습니다. 빡빡이 삼촌 뒷고기는 이번이 처음 방문인데 매장이 생각보다 여유 있게 크고 넓어서 좋았습니다. 뒷고기 한 접시가 700g에 35,000원이라는 가격이 놀라웠고 사람도 많아서 기대를 가지고 주문을 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반찬들입니다. 콩나물국이 시원 칼칼해서 좋았고 평범한 가게들과는 다르게 갈치 속젓을 주어서 좋았습니다. 숯을 넣어주고 철판을 깔아줍니다. 가게 앞에 뚫려있어서 약간은 야..

[ 서대문구 / 호캉스 ] 스위스 그랜드 호텔, 위치, 리뷰 - 5성급 호텔!! [내부링크]

많이 가볼 수 없는 호캉스는 항상 설레는 기분이 드는데 특별한 날이니만큼 특별하게 5성급 호텔을 잡았습니다. 이 날은 비는 안 왔지만 구름이 조금 있어서 그게 조금 단점이었으나 역시 높은 성급의 호텔은 호텔 컨디션이 만족되고도 남았네요. 5성급 호텔이기도 하지만 가성비 좋은 스위스 그랜드 호텔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스위스 그랜드 호텔 전화번호 - 02-3216-5656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353 체크 인 PM 15:00 체크 아웃 PM 12:00 스위스 그랜드 호텔 위치 홍제역 2번 출구에서 7021번 버스 타고 9분 스위스 그랜드 호텔 리뷰 호캉스를 하기 위해서 서대문구에 있는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스위스 그랜드 호텔은 5성급 호텔로도 유명한 호..

[ 서대문구 / 홍은동 맛집 ] 피자 아일랜드, 위치, 리뷰 - 엄청난 치즈양의 피자 맛집!! [내부링크]

목차 피자 아일랜드 전화번호 - 02-3216-4761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377 영업시간 - 월, 수~일요일 PM 16:00 ~ 22:00, 화요일 휴무 피자 아일랜드 위치 홍제역 4번 출구에서 15분 도보 (홍제역 2번 출구에서 7021번 버스로 9분) 피자 아일랜드 리뷰 미디어 매체로도 소개된 피자 아일랜드를 방문하였는데 다른 곳과는 조금은 다른 피자집이라 하여 기대가 되었습니다. 베스트 스페셜 메뉴로 10inch로 주문하였고 치즈와 토핑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홍은동에서만 먹을 수 있는 피자이고 양송이를 익히면 물이 나와서 빵이 젖을 수 있다는 주의점도 보입니다. 실제로 양송이에서 물이 나와서 촉촉한 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맛집을 인증..

[ 종로구 / 종로3가 맛집 ] 대성식당, 위치, 리뷰 - 낙곱새 맛집!! [내부링크]

목차 대성식당 전화번호 - 02-2275-5903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26길 14-3 영업시간 - 월~토 AM 11:30 ~ PM 21:30, 일요일 휴무 대성식당 위치 종로3가역 12번 출구에서 10분 도보 대성식당 리뷰 대성식당의 낙곱새는 국물이 맛있어서 종종 찾는 집인데 갈 때마다 만족하고 오는 낙곱새 맛집입니다. 낙곱새 2인분(1인 - 11,000원)을 주문하고 우동, 차돌 사리를 주문하였습니다. 사리는 중간에 시키는 것보다는 낙곱새 주문할 때 주문하고 같이 끓여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성식당은 여러 미디어에도 나온 경험도 있고 금요일 토요일 저녁이면 줄이 생기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입니다. 반찬 중에 보이는 콩나물 무침이 양념이 잘..

[ 마포구 / 연남동 맛집 ] 랜디스 도넛, 위치, 리뷰 - 줄서는 도넛 맛집!! [내부링크]

목차 랜디스 도넛 전화번호 - 02-322-0621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47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1:00, PM 20:30 라스트 오더 랜디스 도넛 위치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10분 도보 랜디스 도넛 리뷰 영화 아이언맨에서도 나온 랜디스 도넛은 예전에 다른 지점에서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종종 방문하는데 이번에는 연남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박스 종류는 이렇게 되어 있고 소박스로 선택하였습니다. 랜디스 도넛 연남점은 텍사스, 애플 프리터 등은 제외입니다. 역시 영화 아이언맨에 나와서 그런지 멋진 아이언맨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랜디스 도넛은 어떤 지점에 가더라도 줄을 서는데 역시 이날도 줄을 서며 대기를 하였습니다. 버터크림 도넛..

[ 마포구 / 연남동 맛집 ] 돈코보쌈&생고기, 위치, 리뷰 - 보쌈 맛집!! [내부링크]

목차 돈코 보쌈 & 생고기 전화번호 - 02-333-9279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길 55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2:00 돈코 보쌈 & 생고기 위치 홍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10분 도보 돈코 보쌈 & 생고기 리뷰 방송매체도 많이 나왔고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기대를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쌈, 오리, 순대, 계란찜, 부추전, 술국이 나오는 모둠 보쌈을 주문하였습니다. 1인에 15,000원이면 보쌈 가격도 안 되는 가격일 텐데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주문하면 반찬이 이렇게 나오는데 특히 보쌈하면 같이 따라 나오는 무말랭이 무침이 맛있었습니다. 떡볶이는 그냥 그랬습니다. 보쌈의 단짝 무말랭이 무침인데 색은 빨간색이지만 맵지는 않고 감칠맛이..

[ 동대문구 / 회기역 맛집 ] 새벽두시, 위치, 리뷰 - 와인바 파스타 맛집!! [내부링크]

목차 새벽 두시 전화번호 - 02-6012-8627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망우로 16길 26 1층 새벽 두시 영업시간 - 월~금, 일요일 AM 11:00 ~ AM 03:00, 토요일 AM 11:00 ~ AM 03:00 PM 15:00 ~ PM17:00 브레이크 타임 새벽 두시 위치 회기역 2번 출구에서 8분 도보 새벽 두시 리뷰 분위기 맛집이라고 알려진 새벽 두시를 방문하였는데 입장할 때부터 힙한 음악이 흘러나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2차로 방문하였기 때문에 간단하게 에그 인 헬을 주문하였습니다. 와인도 와인 장고에 준비되어 있어서 와인을 마시기도 좋습니다.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음악도 힙한 음악이 흘러나오고 회기역 근처라 경희대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

[ 강동구 / 냉동 삼겹살 맛집 ] 꽁꽁 삼겹살, 위치, 리뷰 - 냉동 삼겹살 맛집!! [내부링크]

목차 꽁꽁 삼겹살 전화번호 - 02-487-2122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70길 51-9 1층 영업시간 - 화~일 PM 17:00 ~ PM 24:00, PM 23:00 라스트 오더, 월요일 휴무 꽁꽁 삼겹살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8분 도보 꽁꽁 삼겹살 리뷰 오랜만에 냉삼이 먹고 싶어서 꽁꽁 삼겹살을 방문하였습니다. 여기는 처음 가보는 곳인데 들어갔을 때 자리가 거의 만석이라 기대감을 안고 주문을 하였습니다. 냉삼 2인분에 된장찌개, 비빔면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보편적인 반찬들 구성입니다. 쿠킹호일을 덮은 불판도 세팅되고 먹을 준비에 들어갑니다. 생삼겹살이 더 신선해서 맛있긴 한데 가끔은 냉동 삼겹살이 먹고 ..

[ 종로구 / 닭강정 맛집 ] 광장시장 누룽지 닭강정, 위치, 리뷰 - 닭강정 맛집!! [내부링크]

목차 광장시장 누룽지 닭강정 전화번호 - 02-2275-7592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동호로 403-8 1층 영업시간 - 화~일 AM 11:00 ~ PM 22:00, 월요일 휴무 광장시장 누룽지 닭강정 위치 종로5가역 7번 출구에서 4분 도보 광장시장 누룽지 닭강정 리뷰 치킨도 맛있지만 이번에는 광장시장에 누룽지 닭강정이 유명하다 하여 방문하였습니다. 대부분 포장을 해서 드시는데 저희는 매장에 방문해서 먹었습니다. 2층에 치맥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바로 올라가서 주문하였습니다. 2층은 광장시장 답지 않게(?) 깔끔한 분위기와 힙한 노래도 나오고 있었고 인테리어가 이쁘게 되어있었습니다. 여느 치킨집 못지않게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재료는 국내산을 사용하였고 뼈 마늘 누룽지 닭..

[ 강동구 / 천호 맛집 ] 세광 양대창, 위치, 리뷰 - 모듬 구이 맛집!! [내부링크]

목차 세광 양대창 전화번호 - 02-470-6882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34 영업시간 - 매일 PM 13:00 ~ PM 23:00 세광 양대창 위치 천호역 6번 출구에서 4분 도보 세광 양대창 리뷰 세광 양대창은 체인점도 많고 맛과 질이 좋아 종종 찾는 집인데 오늘은 구이가 먹고 싶어서 방문하였습니다. 구이는 역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모둠구이로 주문했고 시원한 테라 한병도 주문하였습니다. 메뉴판 맨 앞에는 맛있게 먹는 법이 나와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셨더라도 문제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정말 마음에 들었던 건 역시 청결한 상태입니다. 깨끗해서 테이블은 광이 났고 수저통도 저렇게 따로 보관이 되어있어서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반..

[ 강동구 / 천호 맛집 ] 투다리, 위치, 리뷰 - 꼬치, 김치 우동 맛집!! [내부링크]

목차 투다리 전화번호 - 02-479-4593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 옛길 83 1층 투다리 위치 천호역 6번 출구에서 7분 도보 투다리 리뷰 투다리는 가끔 가볍게 한잔하고 싶을 때 들리는 곳인데 항상 가면 후회 없어서 이번에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국물이 먹고 싶어서 김치 우동과 민치꼬치를 주문하였습니다. 술은 시원하게 생맥주 500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생맥주는 주문 들어가자마자 바로 주셨고 기본 안주는 뻥튀기와 김과 간장이었습니다. 조미김이 아니라서 좋았고 간장에다 찍어 먹으니 맥주 안주로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앞에 당근이 달린 귀여운 민치꼬치가 나왔습니다. 야채와 고기로 만들어진 꼬치인데 먹었을 때 짭조름 하니 맥주가 술술 들어가는 맛입니다. 바로 이어서 나온 김치 ..

[ 광진구 / 군자 맛집 ] 텐동한, 위치, 리뷰 - 텐동 맛집!! [내부링크]

목차 텐동 한 전화번호 - 02-6080-5856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38길 32 영업시간 - 매일 AM 11:30 ~ PM 21:00, PM 15:00 ~ PM 17:00 브레이크 타임 텐동 한 위치 군자역 4번 출구에서 5분 도보 텐동 한 리뷰 텐동을 너무 좋아해서 종종 먹는 음식인데 오늘은 군자의 텐동 맛집인 텐동 한을 방문하였습니다. 오픈 시간이 되면 이렇게 키오스크를 켜주는데 한 텐동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한 텐동으로만 해도 양이 충분하긴 한데 텐동 메뉴가 다양해서 새우튀김 좋아하시는 분들은 에비텐동을 추천합니다. 작은 반찬통과 물 그리고 조미료가 있습니다. 단무지와 작은 고추 절임이 있는데 특히 고추가 적당히 맵고 새콤해서 텐동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

[ 광진구 / 군자 맛집 ] 문가네 정육식당, 위치, 리뷰 - 가성비 소고기 맛집!! [내부링크]

목차 문가네 정육식당 전화번호 - 02-6952-1793 주소 - 서울시 광진구 면목로 53 용담 빌딩 영업시간 - 매일 AM 11:30 ~ PM 22:00 ( PM 21:00 라스트 오더 ) 문가네 정육식당 위치 군자역 1번 출구에서 8분 도보 문가네 정육식당 리뷰 문가네 정육식당은 항상 지나갈 때면 사람도 많고 고기 질도 좋아 보여서 한 번은 꼭 가고 싶은 곳 중에 하나였습니다. 3명이서 갔었는데 작은 소 한 마리 450g + 450g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매장에 사람이 많고 만약에 대기 줄이 있을 경우에는 이렇게 이용시간제한이 생기는데 가게가 생각보다 커서 회전율이 좋아 자리도 금방금방 생기는 편입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입니다. 사진처럼 불판 가운데에 된장찌개도 ..

[ 광진구 / 군자 맛집 ] 전여친, 위치, 리뷰 - 모듬전, 막걸리 맛집!! [내부링크]

목차 전여친 전화번호 - 02-466-243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77 영업시간 - 월~토 PM 17:00 ~ AM 01:00 ( AM 00:00 라스트 오더 ), 일요일 휴무 전여친 위치 군자역 7번 출구에서 5분 도보 전여친 리뷰 전여친 군자는 비 오는 날도 생각나고 안 오는 날도 생각나는 손에 꼽을 만한 전집입니다. 오늘도 역시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았는데 딱 한자리 남아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았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모둠전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역시 전은 막걸리랑 가장 잘 어울려서 막걸리를 주문하려는데 막걸리 종류가 엄청 다양합니다. 이동 생막걸리로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얼음물과 반찬들입니다. 역시 전에는 양파 간장절임이 없으면 섭섭합니다...

[ 광진구 / 군자 카페 ] 블루샥, 위치, 리뷰 - 이쁜 카페!! [내부링크]

목차 블루샥 전화번호 - 02-498-0704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천호대로 544 1층 101호 블루샥 군자역점 영업시간 - 월~금 AM 08:00 ~ PM 21:00, 토~일 AM 09:00 ~ PM 21:00 블루샥 위치 군자역 8번 출구에서 3분 도보 블루샥 리뷰 군자역에 생긴지는 조금 된듯한데 카페가 이쁘기도 해서 방문하였는데 시그니처인 샥 라테를 주문하였습니다. 이렇게 키오스크로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이 들어가면 바로바로 만들어 줘서 5분도 안 걸리는 대기 시간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서 놀랐고 오늘은 날이 좋아 실내보단 실외에서 마시기 위해 테이크 아웃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조금은 써서 잘 섞으니 부드러운 라테의 맛이 올라와..

[ 강동구 / 천호 맛집 ] 족발 선생, 위치, 리뷰 - 줄서서 먹는 족발, 보쌈 맛집!! [내부링크]

목차 족발 선생 전화번호 - 02-472-1333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70길 51-6 영업시간 - 월~금 PM 16:00 ~ AM 00:00, 토~일 PM 12:00 AM 00:00 족발 선생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6분 도보 족발 선생 리뷰 족발집으로 유명한 족발 선생은 항상 방문할 때마다 기다리는 사람이 있는 맛집입니다. 종종 들리곤 했는데 오늘은 매운 족발이 먹고 싶어서 중자로 불족, 보쌈 + 쟁반 막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김치와 반찬입니다. 김치가 너무 맛있고 역시 보쌈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칼국수입니다. 면은 따로 나오고 끓으면 면을 넣고 먹으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칼국수는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리필..

[ 강동구 / 천호 술집 ] 오늘 와인 한잔, 위치, 리뷰 - 와인 치즈 맛집!! [내부링크]

목차 오늘, 와인 한잔 전화번호 - 070-5123-7007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55길 9 영업시간 - 매일 PM 15:00 ~ AM 03:00 오늘, 와인 한잔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4분 도보 오늘, 와인 한잔 리뷰 가성비 좋은 와인이 생각날 때는 오늘, 와인 한잔인데 와인이 마시고 싶어서 천호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고생했어 토닥토닥 한 병과 치즈&크래커를 주문하였습니다. 역시 분위기도 어두컴컴하니 좋았고 와인도 와인 장고에서 주문의 때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주문한 와인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달아서 좋았고 와인을 잘 모르는 저도 거부감 없이 쉽게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엔 까미노라는 와인인데 달달하니 마시기 좋았고 도수도 11도 정도여서 기..

[ 광진구 / 군자 맛집 ] 광나루 유황오리 주물럭, 위치, 리뷰 - 몸보신 하는 오리 맛집!! [내부링크]

목차 광나루 유황오리 주물럭 전화번호 - 02-469-5171 주소 -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80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2:30 광나루 유황오리 주물럭 위치 군자역 7번 출구에서 4분 도보 광나루 유황오리 주물럭 리뷰 이름은 광나루 유황오리지만 군자역에서 가까운 오리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여기를 방문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오리집은 어느 동네나 많지만 오리와 함께 탕이 같이 나와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게 실내에는 오전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맛집을 인증하듯 어르신들과 사람들이 꽉 차 있어서 놀랐었습니다. 오리 주물럭 + 탕 국내산(반마리)를 주문하였습니다. 오리탕 한 마리를 주문할 경우 꼭 두 시간 전에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 강동구 / 천호역 맛집 ] 숯불 닭갈비 온도계, 위치, 리뷰 - 줄서서 먹는 닭갈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숯불 닭갈비 온도계 전화번호 - 02-6015-7469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58길 15 영업시간 - 월~목 PM 17:00 ~ AM 00:00, 금~일 PM 16:00 ~ AM 00:00 숯불 닭갈비 온도계 위치 천호역 6번 출구에서 6분 도보 숯불 닭갈비 온도계 리뷰 천호를 자주 가는 편인데 항상 지나칠 때 대기줄이 항상 길었던 집이었습니다. 닭고기를 좋아하는 저는 이번에는 한번 먹어봐야지 하면서 줄을 서다가 30분쯤 기다리다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마늘 소금 닭갈비, 간장 양념 닭갈비를 하나씩 주문하였습니다. 온도계는 천호에만 있는 줄 알았더니 아차산 점도 신규 오픈을 했습니다. 줄이 길다면 아차산점을 찾아도 좋을 듯합니다. 영업시간은 위에 적었지만 식사시간은 ..

[ 경기도 / 가평 카페 ] 니드썸레스트 , 위치, 리뷰 - 사진 인스타 맛집!! [내부링크]

목차 니드 썸 레스트 전화번호 - 031-581-1859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경춘로 1859 영업시간 - 매일 AM 10:00 ~ PM 21:00 니드 썸 레스트 위치 가평역에서 택시 타고 7~8분 니드 썸 레스트 리뷰 가평에서 이쁜 카페를 찾다가 우연히 찾게 된 니드 썸 레스트 카페인데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기라 날도 좋았고 분위기도 너무 좋은 카페였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뱅쇼 그리고 치즈케이크를 주문하였습니다. 내부도 이쁘게 생겼고 저녁이 되면 조명에 의해서 더 화려해집니다. 그렇지만 오늘은 날이 좋아서 밖으로 나가기로 결정~ 진짜 이날은 밖에 안 나가면 손해 일정도로 맑고 깨끗한 날씨였는데 덥지도 않고 선선해서 좋았습니다. 짚 모양으로 된 파라솔이 있는..

[ 경기도 / 가평 펜션 ] 레드 펜션, 위치, 리뷰 - 스파 펜션, 계곡 숲뷰!! [내부링크]

목차 레드 펜션 전화번호 - 010-5582-5755 주소 - 신관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태봉 두밀로 269-113 입실 PM 15:00 ~ 퇴실 AM 11:00 레드 펜션 위치 신관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태봉 두밀로 269-113 레드 펜션 리뷰 가평에 레드 펜션은 본관, 신관이 있는데 저희는 신관으로 갔습니다. 주차공간이 넓어서 차를 가져와도 부담이 없을 크기였습니다. 아직은 한여름이 아니라서 계곡에서 물놀이를 할 수 없었지만 물소리가 너무 좋았고 물도 맑아서 송사리도 많이 보였습니다. 문을 들어오면 닫을 수 있는 중간 문인데 이게 좋았습니다. 중간문이 있어서 여러모로 프라이버시도 지켜줄 수 있어 좋았고 편하게 펜션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침대도 적지 않았고 퀸에서..

[ 동대문구 / 전농동 맛집 ] 은하곱창 , 위치, 리뷰 - 줄서서 먹는 곱창 전골 맛집!! [내부링크]

목차 은하 곱창 전화번호 - 02-2247-0254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로 15길 22 영업시간 - 월~금 AM 11:00 ~ PM 22:00(PM 13:30 ~ PM 14:30 브레이크 타임, PM 12:30, 21:00 라스트 오더) 토요일 AM 11:00 ~ PM 21:00(PM 20:00 라스트 오더), 일요일 휴무 은하 곱창 위치 청량리역에서 대중교통을 타길 추천 은하 곱창 리뷰 오늘은 돼지곱창전골 최애 맛집인 은하 곱창을 방문하였습니다. 여기는 양과 질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국물 파인 저는 몇 번을 와도 항상 만족하고 가는 집이었습니다. 두 명이서 왔기 때문에 돼지곱창전골 소자로 주문하였습니다. 이렇게 각종 반찬들이 나오는데 특히 곱창에는 초고추장과 고추장 사이 ..

[ 경기도 / 가평 마트 ] 가평 조은마트, 위치, 리뷰 - 펜션 픽업되는 마트!! [내부링크]

가평에 놀러 가시는 분들이 예전이나 지금이나 많은데요! 가평에 갈 때는 역시 먹거리를 많이 사들고 멋지고 이쁜 추억을 만드는 게 대부분일 텐데요. 그렇다면 역시 마트에 들러서 먹거리를 사서 펜션으로 놀러 가야 되는데요. 가평에 있는 조은 마트에서 상품을 사면 펜션까지 왕복으로 픽업 서비스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고 꼭 편한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조은 마트 전화번호 - 031-582-7900 주소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가화로 42 영업시간 - 매일 AM 08:00 ~ PM 21:00 조은 마트 위치 가평역에서 택시로 8분 소요 조은 마트 리뷰 가평펜션에 놀러 가기 위해서 조은 마트를 방문하였습니다. 여기는 여러 펜션들과 제휴가 되어있어서 1인당 15000원을 결제를 ..

[ 동대문구 / 답십리 맛집 ] 누나네 숯불구이 , 위치, 리뷰 - 오겹살, 소갈비살 맛집!! [내부링크]

목차 누나네 숯불구이 전화번호 - 02-2248-0010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한천로 119 영업시간 - 매일 PM 14:00 ~ PM 22:30 누나네 숯불구이 위치 답십리역, 장한평역에서 버스를 타거나 15분 도보 누나네 숯불구이 리뷰 항상 지나갈 때마다 사람도 많고 대기줄도 있어서 기대를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일단 오겹살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가게 안은 이른 시간인데도 사람이 많아서 사진은 못 찍었고 유명인 사인들도 많아서 기대가 더욱더 되었습니다. 고기를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여기는 강점이 다양한 김치 인듯한데 정말 다 맛있었습니다. 제 입맛엔 파김치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은 속젓입니다. 불판에 올려서 졸여서 찍어 먹으니 맛있었..

[ 송파구 / 방이동 맛집 ] 장생관 방이본점 , 위치, 리뷰 - 우삼겹 김치 전골 맛집!! [내부링크]

목차 장생관 방이본점 전화번호 - 02-414-4768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2길 9 1층 영업시간 - 월~목 PM 18:00 ~ AM 02:00, 금요일 PM 18:00 ~ AM 03:00, 토~일 PM 17:00 ~ AM 03:00 장생관 방이본점 위치 몽촌토성역 3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장생관 방이본점 리뷰 장생관은 몇 번 왔었는데 올 때마다 만족하고 가는 집이었습니다. 저희는 시그니처 메뉴 중에 우삼겹 김치 전골을 주문하였습니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생맥주도 시켰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닭다리 과자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메인 메뉴 나오기 전에 술과 먹어도 좋은 안주입니다. 분위기도 생각보다 멋지고 고풍스럽습니다. 뭔가 고급 레스토랑 느낌도 나고 좋습..

[ 송파구 / 방이동 맛집 ] 파스타집이야 , 위치, 리뷰 - 가성비 파스타 맛집!! [내부링크]

목차 파스타집이야 송파점 전화번호 - 0507-1464-1526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15길 9-13 지하 1, 지상 1,2층 (방이동) 영업시간 - 매일 AM 10:00 ~ AM 03:00, PM 15:00 ~ PM 18:00 브레이크 타임, PM 21:00 ~ AM 03:00 포장 주문 파스타집이야 송파점 위치 잠실역 10번 출구에서 12분 도보 파스타집이야 송파점 리뷰 빨간 날에 예약을 하고 갔는데 하고 가길 잘했다고 생각이 든 게 2층에 창문석으로 예약을 해주셨고 방이동이어서 그런지 사람도 꽤나 많아서 빨간 날이나 주말에 갈 경우에는 예약을 하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스테이크 크림 파스타와 이태리 해장 파스타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식전 빵과 무 그리고 ..

티빙 오리지널 < 괴이 > - 정보, 출연, 줄거리, 리뷰 [내부링크]

괴이. 2022 티빙 오리지널 < 괴이 > 정보 나라 - 대한민국 장르 -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감독 - 장건재(연출), 연상호, 류용재(극본) 출연 - 구교환, 신현빈, 김지영, 박호산, 곽동연, 남다름, 박소이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공개일 - 2022년 4월 29일 방송편수 - 6부작 스트리밍 - 티빙 티빙 오리지널 < 괴이 > 출연 정기훈 역 ' 구교환 ' 산속에서 눈이 가려진 의문의 불상이 발견되는데 진양군의 군수는 이 불상을 통해서 진양군의 관광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발굴을 하게 됩니다. 발굴하고 나서 진양군은 검은 비가 내리고 알 수 없는 일이 일어나는데 여기서 불교 연구원 스님들이 고고학자인 정기훈(구교환)에게 조사를 맡기게 됩니다. 정기훈(구교환)의..

[ 동대문구 / 회기역 맛집 ] 일번지 포차 , 위치, 리뷰 - 미친 가성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일번지 포차 위치 회기역 2번 출구에서 1분 도보 ( 망우로 21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일번지 포차 리뷰 지도에도 안 나오고 하는 집이지만 회기역 2번 출구를 나와서 바로 뒤를 돌면 있는 일번지 포차입니다. 여긴 가격도 착하지만 무엇보다도 가격이 착하다고 해서 안주가 절대 적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먹기 위해서 어묵탕과 부추전을 시켰습니다. 기본으로 주는 번데기와 단무지입니다. 친구는 고소한 번데기를 연신 집어먹었지만 번데기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저는 안주 나오기 전까지 단무지만 먹었습니다. 먼저 나온 살짝 얼큰한 어묵탕입니다. 5천 원의 퀄리티가 절대 아닙니다. 어묵의 양도 넉넉하고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나왔으니 소주를 시켰습니다. 요즘 들어 처음처럼, 참이슬보다는 진 로이즈..

[ 성동구 / 마장동 맛집 ] 우리 소고기 무한리필 , 위치, 리뷰 - 질 좋은 소고기 맛집!! [내부링크]

목차 우리 소고기 무한리필 전화번호 - 02-2296-8000 주소 - 서울시 성동구 마장로 39가길 32 영업시간 - 매일 PM 12:00 ~ PM 22:00 우리 소고기 무한리필 위치 마장역 2번 출구에서 2분 도보 우리 소고기 무한리필 리뷰 소고기가 오늘은 너무도 당겨서 마장역에서 가까운 우리 소고기 무한리필을 찾았습니다. 여기는 대부분이 수입산이 아닌 국내산 육우로 되어 있어서 질 좋은 소고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부족하면 따로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나머지 반찬들입니다. 여기에 없는 고추는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되고 고추냉이는 따로 말하면 가져다주십니다. 종류별로 이렇게 담아져서 나오고 긴 그릇들 사이에 하..

[ 동대문구 / 회기 맛집 ] 후루사토, 위치, 리뷰 - 극 가성비 오마카세 맛집!! [내부링크]

목차 후루사토 전화번호 - 010-7277-8563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망우로 18마길 16-1 영업시간 - 화~일 PM 17:00 ~ AM 01:00 ( AM 00:30 라스트 오더 ) 월요일 정기휴무 후루사토 위치 회기역 2번 출구에서 10분 도보 후루사토 리뷰 오늘은 김사원 세끼의 유튜버님이 알려준 가성비가 좋은 오마카세를 먹으러 회기역에 갔습니다. 여기는 그냥 방문해도 무방하긴 한데 자리가 없을 경우가 많아서 전화를 꼭 해보시고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두 명이서 왔기 때문에 안주 오마카세 2인을 시켰습니다. 술은 시그니처 하이볼을 주문했습니다. 레몬이 들어간 시그니처 하이볼입니다. 하이볼도 자주 먹는 편이긴 한데 위스키 맛이 엄청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맛입니다. ..

[ 동대문구 / 회기 맛집 ] 일번지 숯불 대왕 갈비 , 위치, 리뷰 - 가성비 목살 맛집!! [내부링크]

목차 일번지 숯불 대왕 갈비 전화번호 - 02-432-3330 주소 - 서울 동대문구 망우로 16길 9 일번지 숯불 대왕 갈비 위치 회기역 2번 출구에서 5분 도보 일번지 숯불 대왕 갈비 리뷰 고기가 생각나는 날이면 자주 찾는 회기역의 일번지 숯불 대왕 갈빗집인데 국내산은 아니지만 국내산의 퀄리티와 맛을 자랑하고 한 근에 3만 원도 안 하는 가성비 끝판의 집입니다. 예전에는 돼지갈비를 먹었지만 오늘은 목살이 당겨서 목살 한 근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 반찬들과 깨끗한 생수 한 병을 줍니다. 위생적으로도 마음에 쏙 드는 부분입니다. 김치는 저렇게 기름에 담겨 나오는데 숯 불판을 올려주면 바로 같이 올려줍니다. 주문을 하면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찌개입니다. 된장국물이 진하게 되어있는 찌개라..

[ 강동구 / 천호 술집 ] 감성 술집, 위치, 리뷰 - 생맥주 감성 술집!! [내부링크]

목차 감성 술집 전화번호 - 02-470-3955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57길 11 1층 감성 술집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3분 도보 감성 술집 리뷰 간단하게 맥주를 한잔 마시기 위해 천호역에서 가까운 분위기 좋은 감성 술집을 방문하였습니다. 맥주는 망고 크림 맥주, 피치 크림 맥주를 주문하였고 안주는 모둠 소시지를 주문하였습니다. 감성 술집은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어두운 편인데 테이블마다 이렇게 잔잔하게 등이 있어서 이쁘고 말 그대로 감성이 돋는 술집이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프레첼 과자입니다. 맥주가 먼저 나오는데 맥주랑 먹어도 괜찮은 안주입니다. 피치 크림 생맥주와 망고 크림 생맥주가 나왔습니다. 피치 크림 생맥주는 끝 맛이 복숭아의 향이 잔잔하게 나서 좋았..

임영웅 - 사랑은 늘 도망가 (신사와 아가씨 OST Part.2 ) 듣기, 가사 [내부링크]

목차 임영웅 - 사랑은 늘 도망가 KBS2에서 방영했었던 신사와 아가씨는 드라마 최고 시청률 38.2%를 경신하면서 사랑은 받은 드라마인데 여기서 임영웅 님이 OST를 부르게 되면서 더욱더 사랑을 받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임영웅 - 사랑은 늘 도망가 듣기 임영웅 - 사랑은 늘 도망가 (신사와 아가씨 OST Part.2 ) 임영웅 - 사랑은 늘 도망가 가사 1절 눈물이 난다 이 길을 걸으면 그 사람 손길이 자꾸 생각이 난다 붙잡지 못하고 가슴만 떨었지 내 아름답던 사람아 사랑이란 게 참 쓰린 거더라 잡으려 할수록 더 멀어지더라 이별이란 게 참 쉬운 거더라 내 잊지 못할 사람아 사랑아 왜 도망가 수줍은 아이처럼 행여 놓아버릴까 봐 꼭 움켜쥐지만 그리움이 쫓아 사랑은 늘 도망가 잠시 쉬어가면 좋을 텐데..

[ 송파구 / 방이동 맛집 ] 하남 춘천골 닭갈비 , 위치, 리뷰 - 닭갈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하남 춘천골 닭갈비 전화번호 - 02-415-5335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13길 12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AM 00:00 하남 춘천골 닭갈비 위치 송파나루 역 2번 출구에서 8분 도보 하남 춘천골 닭갈비 리뷰 오늘은 닭갈비가 당겨서 방이 먹자골목에 있는 하남 춘천골 닭갈비 방이 직영점을 갔습니다. 점심시간에 갔는데 많은 사람이 있었고 기다리는 사람도 있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닭갈비 보통맛으로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닭갈비 맛집을 증명이라도 하듯 여러 사인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입니다. 기본 반찬들 중에 특히 살얼음이 있는 동치미가 제대로 익어서 새콤한 맛이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화구가 엄청 큽니다. 거의 솥뚜껑 만..

[ 강동구 / 천호 맛집 ] 오징어 참치 , 위치, 리뷰 - 가성비 회, 알탕, 연포탕 맛집!! [내부링크]

목차 오징어 참치 전화번호 - 02-473-0632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구천면로 246 영업시간 - 따로 나와 있는 게 없는데 대략 오후 1시 시작 오징어 참치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10분 도보 오징어 참치 리뷰 가성비 맛집 유튜버인 김사원 세끼에서도 나온 오징어 참치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여기는 가성비가 훌륭한 회와 요리들이 많다고 하여 기대를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역시 맛집답게 낮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활어 모둠회 소자랑 알탕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미역국은 그 자체로도 술안주가 될 정도로 맛이 괜찮았고 도미 머리로 추정되는 생선 머리 구이는 적당히 짭짤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왼쪽은 회를 시키면 나오는 양념장인데 쌈장에..

[ 송파구 / 방이동 카페 ] 카페 미뇽 , 위치, 리뷰 - 키쉬, 타르트 맛집!! [내부링크]

목차 카페 미뇽 전화번호 - 02-422-3142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11길 12 영업시간 - 매일 AM 08:00 ~ PM 22:00 카페 미뇽 위치 잠실역 10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카페 미뇽 리뷰 들어오자마자 입구는 좁은 편인데 안쪽이 넓어서 놀랐고 분위기도 약간 풀숲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키쉬, 타르트 종류가 생각보다 많아서 여러 가지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에그타르트랑 딸기 네오를 주문하였습니다. 차는 스트로베리 애플 에이드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였습니다. 이쁜 쟁반에 담아져서 나오는데 메뉴판에 있는 사진보다 실물이 더 맛있어 보여서 좋았습니다. 맛있는 건 크게 봐야 해서 한컷~ 에그타르트 주변의 결이 정말 바삭하고 맛있었고 딸기 네오도..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진한 순대국, 위치, 리뷰 - 순대국 맛집!! [내부링크]

목차 진한 순대국 전화번호 - 02-2247-9088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83길 52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진한 순대국 위치 장한평역 2번 출구에서 6분 도보 진한 순대국 리뷰 오늘은 뜨끈한 혼밥이 당겨서 순대국 집을 찾았습니다. 진한 순댓국은 평소에도 종종 들리는 곳인데 고기 양도 많고 질도 좋습니다. 오늘은 살코기만으로 하나 시켰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김치도 맛있고 특히 깍두기가 잘 익어서 순댓국과 궁합이 좋습니다. 그리고 순댓국이 싱거우니 조미해서 먹을 수 있는 반찬들입니다. 뚜껑 열어서 한 컷씩~ 새우젓, 양념장, 들깻가루, 후추입니다. 저는 맑은 국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새우젓으로만 간을 했습니다. 막 끊여서 ..

[ 동대문구 / 장안동 ] 노브랜드 - 베이커리 부드러운 카스테라! [내부링크]

목차 노브랜드 전화번호 - 02-2217-8101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한천로 42 위더스빌 지하 1층 영업시간 - 월~토 AM 10:00 ~ PM 22:00, 매달 2, 4번째 일요일 휴무 노브랜드 위치 장한평역 1,2번 출구에서 15분 도보 노브랜드 카스텔라 리뷰 평소 빵을 좋아해서 카스텔라에 우유를 먹기 위해 노브랜드 동대문 장안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노브랜드는 자주 찾는 마트 중에 하나인데 질과 가성비가 정말 좋은 매장입니다. 노브랜드 안에 있는 베이커리 빵집으로 직진해서 바로 사온 하니 카스텔라입니다. 정말 크기가 크고 두께도 두껍습니다. 6980원의 가성비에 맞게 거의 30cm 정도의 길이는 되는 듯합니다. 식탁에 올려서 한컷~ 그동안 노브랜드에서 다른 물품이나 먹거..

[ 종로구 / 동대문 맛집 ] 둘둘 치킨, 위치, 리뷰 - 치킨 맛집!! [내부링크]

목차 둘둘 치킨 전화번호 - 02-763-2278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1길 4 영업시간 - 매일 PM 13:00 ~ AM 02:00 둘둘 치킨 위치 동대문역 10번 출구에서 3분 도보 둘둘 치킨 리뷰 둘둘 치킨은 체인점도 많은 편에 속하고 가끔은 얇은 튀김옷의 치킨을 맛보기 위해 종종 방문하는 곳입니다. 마늘반, 후라이드 반으로 주문했습니다. 역시 치킨에 빠질 수 없는 생맥주 500cc입니다. 치킨과 생맥주의 궁합은 아무리 말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언제 먹어도 최고입니다. 마늘 반, 후라이드 반입니다. 역시 치느님은 사랑입니다. 아직은 날이 추워서 매장 안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총 3명이서 왔는데 저만 맥주고 다른 사람들은 소주로 달렸는데 접시 보이십니까? 1..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굴마을 낙지촌, 위치, 리뷰 - 굴국밥, 낙지 맛집!! [내부링크]

목차 굴마을 낙지촌 전화번호 - 02-2248-3144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2길 52 영업시간 - 매일 AM 10:00 ~ PM 22:00 굴마을 낙지촌 위치 장한평역 3번 출구에서 6분 도보 굴마을 낙지촌 리뷰 메뉴는 엄청 다양한데 이번에 저희는 굴국밥으로 시켰습니다. 여기는 뜨끈한 국물이 당길 때 주로 찾는 곳이라 어른들의 비중이 젊은 층보다는 좀 더 많습니다. 여러 미디어에서도 소개된 맛집입니다. 체인점도 몇 군데 있는 듯한데 굴, 낙지 음식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역시 국밥집은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깍두기는 적당히 잘 익었고 배추김치는 겉절이 김치였습니다. 드디어 나온 굴국밥입니다. 밥이 말아져서 나오기 때문에 따로 공깃밥은 나오지 않습니..

[ 종로구 / 광장시장 맛집 ] 은성횟집, 위치, 리뷰 - 줄서서 먹는 대구 매운탕 맛집!! [내부링크]

목차 은성횟집 전화번호 - 02-2267-6813 주소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영업시간 - 매일 AM 10:00 ~ PM 22:00 은성횟집 위치 종로5가역 8번 출구에서 5분 도보 은성횟집 리뷰 은성횟집은 단일 메뉴인데 평소에도 줄을 서서 기다리다 들어갈 정도로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저희는 3명이 왔기 때문에 3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신선하게 얼음물에 담긴 대구 이리입니다. 주문이 들어가면 바로 끓여서 주기 때문에 엄청 신선하고 냄새도 안 납니다. 주문이 들어가면 바로 세팅되어있는 그릇에 알, 이리, 미나리를 넣고 끓입니다. 포장도 되는데 역시 현장에서 먹는 맛과는 비교도 안 되겠죠?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입니다. 김치도 맛있었지만 특히 오징이 젓갈이 자꾸 ..

[ 강남구 / 학동역 ] 본죽 & 비빔밥 cafe 학동역점 - 대장내시경 전에 먹는 맛있는 죽 [내부링크]

목차 본죽 & 비빔밥 cafe 학동역점 전화번호 - 02-515-9533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65 1층 본죽 & 비빔밥 학동역점 영업시간 - 월~금 AM 09:00 ~ PM 21:00, 토요일 AM 09:00 ~ PM 20:30, 일요일 휴무 본죽 & 비빔밥 cafe 학동역점 위치 학동역 6번 출구에서 3분 도보 본죽 & 비빔밥 cafe 학동역점 리뷰 건강검진으로 위와 대장내시경이 예약이 되어 있어서 오랜만에 본죽을 방문하였습니다. 본죽은 전국적으로도 많고 체인점도 많아서 자주 찾기도 하는 죽집이기도 합니다. 학동역에 바로 인접해 있고 대로가에 있기 가게를 찾기 쉽습니다. 포장도 깔끔하게 해 주시고 무엇보다도 주문할 때 내일 혹은 내일모레 대장내시경을 한다 말을 하면 알..

[ 동대문구 / 장안동 ] 버거킹, 위치, 리뷰 - 햄버거 맛집!! [내부링크]

목차 버거킹 장안 SK점 전화번호 - 070-7438-8236 서울시 동대문구 한천로 100 영업시간 - 매일 00:00 ~ 새벽 00:00, 매월 넷째 주 월요일 02:00 ~ 06:00 휴무 버거킹 장안 SK점 위치 장한평역에 내려서 버스를 타고 오는 걸 추천 버거킹 장안 SK점 리뷰 버거킹은 대체적으로 메뉴가 다 맛있지만 오늘은 할인이 되는 어플로 주문을 했습니다. 평소 세트를 주로 먹지만 오늘은 단품으로 45% 할인되는 베이컨 치즈 와퍼로 선택했습니다. 1~2층으로 되어 있는데 1층은 주문하고 햄버거 받는 곳과 먹는 곳이 있지만 2층이 더 넓고 쾌적하므로 2층을 추천합니다. 드디어 나온 오늘 저녁식사 베이컨 치즈 와퍼와 콜라입니다. 역시 버거킹은 다른 메이저 햄버거 집과는..

[ 송파구 / 방이동 맛집 ] 볼트(volt)32, 위치, 리뷰 - 생맥주 맛집!! [내부링크]

목차 볼트(volt) 32 전화번호 - 02-421-2688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2길 22 2층, 3층 영업시간 - 매일 PM 16:00 ~ AM 05:00 볼트(volt) 32 위치 잠실역 10번 출구에서 9분 도보 볼트(volt) 32 리뷰 배가 부른 상태로 볼트 32에 방문을 해서 호가든 생맥주와 스텔라 생맥주를 주문하였습니다. 안주는 간단하게 고르곤졸라 피자를 주문하였습니다. 분위기가 생각보다 좋아서 밖에서 봤을 때와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마침 창가 자리가 비어서 창가 자리로 앉았습니다. 시원한 생맥주 호가든, 스텔라가 나왔습니다. 기본 안주로 뻥튀기를 주는데 생맥주와도 궁합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호가든 생맥주를 정말 좋아하는데 가격만 조금 더 착했..

[ 강동구 / 굽은다리 맛집 ] 콩심, 위치, 리뷰 - 콩나물 국밥 가성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콩나물 국밥 콩심 전화번호 - 02-470-1066 주소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543 진주 빌딩 영업시간 - 매일 AM 05:00 ~ PM 22:00 콩나물 국밥 콩심 위치 굽은 다리역 1번 출구에서 4분 도보 콩나물 국밥 콩심 리뷰 전날에 술을 먹어서 해장이 생각나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놀라운 점은 가격이 착해서 좋았습니다. 김치 콩나물 국밥과 만두 김치 콩나물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콩나물 국밥집 콩심은 기본으로 나오는 물이 생수가 아닌 보리차여서 구수하니 좋았습니다. 기본 반찬을 못 찍었는데 김치와 오징어 젓갈이 나오는 데 다 먹으면 셀프로 리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격도 착한데 밥을 다 먹으면 셀프바에 밥통에 밥이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정말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칠칠 켄터키, 위치, 리뷰 - 치킨 치맥 맛집!! [내부링크]

목차 칠칠 켄터키 전화번호 - 02-2212-2790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2길 19 영업시간 - PM 16:00 ~ AM 02:00 칠칠 켄터키 위치 장한평역 3번 출구에서 3분 도보 칠칠 켄터키 리뷰 친구랑 자주 방문하는 곳이고 티비도 3대나 설치되어 있어서 축구를 보기 좋은 장안동 치킨 맛집입니다. 치킨은 뼈 치킨이 맛있다고 생각하는데 여기는 순살도 맛있어서 깐풍, 양념을 반반씩으로 시켰습니다. 치킨무와 옛날통닭 생각나는 양배추 케첩과 마요네즈 조합 그리고 팝콘입니다. 양배추에 케첩과 마요네즈 조합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빠질 수 없는 조합입니다. 그리고 치킨 하면 빠질 수 없는 생맥주 500cc가 나왔습니다. 지금은 겨울이라 얼음잔이 아니지만 여름에 방문하였을 때는..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신가네 왕코 등갈비 , 위치, 리뷰 - 등갈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신가네 왕코 등갈비 전화번호 - 02-2245-4988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한천로 202 영업시간 - 월~금 PM 15:00 ~ PM 22:00, 토~일 PM 12:00 ~ PM 22:00 신가네 왕코 등갈비 위치 버스 - 간선(145), 지선(1218, 2013, 2112, 2211, 2233, 2311), 마을(동대문 03) 신가네 왕코 등갈비 리뷰 갈빗집을 찾다가 장안동 등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신가네 왕코 등갈비를 방문하였습니다. 지나가다가 가게에 줄 서는 모습도 종종 봐서 방문은 처음이었지만 기대가 되는 집이었습니다. 저희는 3명이서 와서 등갈비 보통맛 2인분, 매운맛 2인분을 시켰습니다. 무엇보다도 등갈비 2인분 이상 주문하면 나오는 순두부가 서비스 이긴 하지만 신가..

[ 광진구 / 군자 맛집 ] 능동 빈대떡 , 위치, 리뷰 - 모듬전 맛집!! [내부링크]

목차 능동 빈대떡 전화번호 - 02-453-6665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천호대로 110길 8-10 영업시간 - 매일 PM 15:00 ~ AM 01:00 능동 빈대떡 위치 군자역 5번 출구에서 2분 도보 능동 빈대떡 리뷰 비가 오랜만에 주룩주룩 와서 비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게 전인데 모둠전이 맛있는 능동 빈대떡에 방문하였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콩나물은 아삭하니 맛이 좋고 전을 먹을 때면 빠질 수 없는 양파 간장은 짭조름하니 전과 찰떡입니다. 전과 찰떡궁합인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3명이서 먹으니 1병은 이미 순삭이 돼서 모둠전 나오기 전에 2병째 반찬에 먹게 되었습니다. 모둠전이 나왔습니다. 고추전, 두부전, 동태전, 소시지 전, 김치전, 버섯전..

[ 강동구 / 천호 맛집 ] 한국통닭 , 위치, 리뷰 - 옛날통닭 가성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한국 통닭 천호점 전화번호 - 02-477-0708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55길 10 한국 통닭 천호점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3분 도보 한국 통닭 천호점 리뷰 치킨이 작긴 하지만 한 마리에 5000원만 있으면 되는 가성비 미친 한국 통닭입니다. 저희는 1차를 먼저 하고 와서 일단 1마리만 시켰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소금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치킨무, 양념은 500원씩 따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주문하면 바로 사장님께서 초벌 된 닭을 바로 튀겨 주십니다. 술잔들이 냉장실에서 세팅되어 있는 걸 보고 바로 주문했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생맥 500cc입니다. 역시 치맥에는 맥주만 한 게 없습니다. 주문한 지 5분? 7분? 도 안되어서 나온 1마리..

[ 강동구 / 천호 맛집 ] 신가네해물닭갈비 , 위치, 리뷰 - 닭갈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신가네 해물 닭갈비 전화번호 - 02-275-7768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구천면로 24길 26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AM 12:00 신가네 해물 닭갈비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8분 도보 신가네 해물 닭갈비 리뷰 토요일에 방문하였는데 사람이 엄청 많았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있던 곳에서 거의 15m쯤 떨어진 어사 출또 있던 곳에 재오픈을 하였습니다. 천호에 다니면서 신가네 해물 닭갈비를 많이 봐왔으나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고 사람이 많기도 해서 기대를 많이 가지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입장하면 반겨주는 효능들입니다. 솔직히 배고프기도 하고 글씨가 너무 많아서 읽는 건 패스했습니다. 자리에 착석하자마자 세팅되는 상추, 샐러드, 동치미입니다. 동치미가 특히 살..

[ 중랑구 / 상봉 맛집 ] 통큰소 무한리필 , 위치, 리뷰 - 가성비 소고기 맛집!! [내부링크]

목차 통 큰 소 무한리필 상봉 직영점 전화번호 - 02-433-4310 주소 -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316이지 팰리스 2층 무한리필 통 큰 소 영업시간 - 매일 AM 11:30 ~ PM 23:00, 라스트 오더 PM 22:00 통 큰 소 무한리필 상봉 직영점 위치 상봉역 2번 출구에서 4분 도보 통 큰 소 무한리필 상봉 직영점 리뷰 질 좋은 소고기가 먹고 싶어서 방문한 통 큰 소 무한리필 상봉점입니다. 생각보다 인테리어도 잘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넓어서 상당히 쾌적한 환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소고기를 중점적으로 먹고 싶어서 왔기 때문에 무한리필 주말로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고기가 신선하기 때문에 어떤 반찬과도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

[ 동대문구 / 청량리 맛집 ] 동경 통닭 , 위치, 리뷰 - 가성비 통닭 맛집!! [내부링크]

목차 동경 통닭 전화번호 - 02-963-6880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홍릉로 1길 46 영업시간 - 매일 AM 10:00 ~ PM 23:00, 수요일 정기 휴무 동경 통닭 위치 청량리역 1번 출구에서 6분 도보 동경 통닭 리뷰 옛날 통닭이 먹고 싶어서 청량리 전통시장에 방문하였습니다. 바로 맞은편에 본관도 있었는데 별관이 더 넓고 실내에 화장실도 있어서 별관으로 갔습니다. 입구 바로 앞에서 기름이 한창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동경 통닭은 양과 가성비가 좋아서 평소에 1인 1 닭이지만 여기서는 후라이드 반 양념 반 소자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각종 반찬들입니다. 치킨무는 평소 먹던 치킨무와는 다른 여기서 직접 만드는 듯한 맛이어서 맛있었고 동치미도 맛있었지만..

[ 강동구 / 천호 맛집 ] 봉구 통닭 , 위치, 리뷰 - 가성비 치킨 맛집!! [내부링크]

목차 봉구 통닭 전화번호 - 02-477-7279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70길 43 영업시간 - 월~금 PM 16:00 ~ PM 23:00, 토~일 PM 14:00 ~ PM 23:00 봉구 통닭 위치 천호역 5번 출구에서 6분 도보 봉구 통닭 리뷰 치킨이 정말 많이 당겨서 천호역에서 가까운 봉구 통닭에 방문하였습니다. 수라 한상으로 시켰고 후라이드, 양념, 간장 치킨으로 시켰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집개 포크와 휴지입니다. 분위기가 고풍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오늘은 치맥보다는 치콜이 당겨서 콜라, 사이다를 시켰습니다. 얼음을 컵에 나누어 주고 시원하게 담아줍니다. 주문한 수라 한상이 나왔습니다. 순살인데 빛깔도 좋고 닭다리살 위주라 맛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 강남구 / 학동역 맛집 ] 명동칼국수 , 위치, 리뷰 - 만두 칼국수 맛집!! [내부링크]

목차 명동칼국수 전화번호 - 02-541-6572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29길 20 명동칼국수 위치 학동역 1번 출구에서 1분 도보 명동칼국수 리뷰 여기는 주로 점심 먹으러 오는 곳인데 양도 넉넉하고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면사리, 공깃밥은 리필이 됩니다. 지금까지 여기에서 먹으면서 리필은 한 번도 못해봤습니다. 그 정도로 양은 충분합니다. 명동칼국수의 시그니쳐라고 생각하는 김치입니다. 칼국수 나오기 전에 칼국수 양이 충분하여 밥을 반공기보다 덜 하게 주는데 이 김치가 맛이 좋아서 밥과 함께 애피타이저로 먹기가 좋습니다. 겉절이인데 참 맛이 좋습니다. 떡만두가 나왔습니다. 설날에 먹는 떡국떡이 많고 무엇보다도 엄청 큰 만두가 세 개가 있습니다. 만두 크기는 세 덩이라고 ..

[ 종로구 / 익선동 카페 ] 카페하이웨스트 , 위치, 리뷰 - 케이크 맛집!! [내부링크]

목차 카페 하이 웨스트 익선점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11다길 18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2:00 카페 하이 웨스트 익선점 위치 종로3가역 6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카페 하이 웨스트 익선점 리뷰 종로에서 점심을 든든하게 먹고 익선동에 카페를 찾던 중 케이크가 맛있어 보여서 카페 하이웨스트를 방문하였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애플망고 에이드와 초콜릿 케이크를 주문하였습니다. 방문하자마자 느낀 점은 여성분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그만큼 잘 꾸며진 카페이고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는 인스타 맛집 이기도 한 듯합니다. 케이크나 빵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아기자기해서 고르기가 나름 힘들었습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와서도 역시 디저트 배는 따로 있는 저를 다..

[ 종로구 / 종로 맛집 ] 평원 숯불갈비 , 위치, 리뷰 - 돼지갈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평원 숯불갈비 전화번호 - 02-745-2408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39길 29 영업시간 - 월~금 AM 11:00 ~ PM 23:00, 일요일 PM 17:00 ~ PM 23:00 (라스트 오더 PM 21:30), 토요일 휴무 평원 숯불갈비 위치 동대문역 10번 출구에서 8분 도보 평원 숯불갈비 리뷰 숯불 돼지갈비가 너무나도 당겨서 돼지갈비 맛집인 평원 숯불갈비에 방문하였습니다. 역시 맛집답게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가게 안에 가득 차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야외에서 먹게 되었습니다. 야외에서 먹는데 사장님이 추울지도 모른다고 숯을 빨리 주셨습니다. 캠핑 느낌도 나고 숯 멍도 하고 나름 운치 있었습니다. 일단 저희는 숯불 돼지갈비 2인분을 시켰습니다. 주문하면 ..

[ 강동구 / 길동 맛집 ] 크라운 호프 , 위치, 리뷰 - 생맥주 감자튀김 맛집!! [내부링크]

목차 크라운 호프 길동사거리점 전화번호 - 02-478-7778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135 (길동) 영업시간 - 매일 PM 18:00 ~ AM 07:00 크라운 호프 길동사거리점 위치 강동역 2번 출구에서 8분 도보 크라운 호프 길동사거리점 리뷰 1차를 하고 와서 간단하게 먹으려고 생맥주 500cc와 청포도 하이볼, 크리미 버터 감자를 주문했습니다. 크라운 호프는 체인점도 많은데 메뉴도 다양해서 자주 들리는 맥주집 중 하나입니다. 길동사거리점 크라운 호프를 자주 들리는 이유는 일단 실내가 넓고 쾌적하며 분위기가 다른 곳에 비해 좋습니다. 물론 다른 크라운 호프점들도 비슷한 분위기지만 길동사거리점은 넓어서 마음이 시원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기본 안주로 나오는 고구마..

[ 강동구 / 명일동 맛집 ] 숯불 돼지갈비 마포집 , 위치, 리뷰 - 돼지갈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숯불 돼지갈비 마포 집 전화번호 - 02-3427-4816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상암로 200 영업시간 - 월~일 AM 10:30 ~ PM 22:00 숯불 돼지갈비 마포 집 위치 굽은 다리 역 3번 출구에서 4분 도보 숯불 돼지갈비 마포 집 리뷰 오늘은 돼지갈비가 너무도 먹고 싶어서 굽은 다리 역에서 유명한 숯불 돼지갈비 마포 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입장하자마자 돼지갈비 2인분을 시켰습니다. 분위기는 몇십 년은 된 인테리어이고 이것만으로도 맛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평일에 갔는데도 사람이 식탁에 가득 차 있었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각종 양념과 반찬이 나옵니다. 겉절이와 돼지 껍질을 기본으로 줍니다. 특히 겉절이는 양념이 잘 배..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오늘동 , 위치, 리뷰 - 텐동 일본가정식 맛집!! [내부링크]

목차 오늘동 전화번호 - 02-6951-4909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5길 18 영업시간 - 매주 AM 11:00 ~ PM 22:00( 21:00 라스트 오더), 일요일 휴무 (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오늘동 위치 장한평역 2번 출구에서 8분 도보 오늘동 리뷰 평소에 텐동을 좋아해서 오픈한 지 얼마 안된 동네 근처에 오늘동을 방문하였습니다. 일본 가정식의 메뉴로 되어있고 저희는 오늘 텐동과 스테끼동을 주문하였습니다. 반찬들 담는 그릇인데 귀엽고 아기자기합니다. 반찬은 두 가지 종류로 나옵니다. 주문하자마자 나오는 미소 된장국입니다. 리필 가능하고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그 맛입니다. 그리고 나온 오늘 텐동입니다. 빛깔도 좋고 바삭하니 잘 튀겨졌습니..

[ 강동구 / 천호 맛집 ] 한마음 정육식당 , 위치, 리뷰 - 삽겹살, 소고기 맛집!! [내부링크]

목차 한마음 정육식당 전화번호 - 02-438-8907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1517 영업시간 - 월~금 PM 15:00 ~ PM 23:00, 토~일 PM 12:00 ~ PM 23:00 (PM 22:00 라스트 오더) 한마음 정육식당 위치 길동역 1번 출구에서 12분 도보 한마음 정육식당 리뷰 사진이 제 마음을 대변해주듯 고깃집에서 빛이 납니다. 반짝반짝~ 이날도 배가 무척 고파서 방문하였는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돼지 반마리 500g을 주문하였습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독일하고 연관이 있는 회사인 듯합니다. 그리고 고기나 기타 등등의 원산지 확인하고 갑시다.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신기했던 게 두 번째 보이는 간장 양념에 있는 저건 다름 ..

[ 광진구 / 군자, 어린이대공원 맛집 ] 뱃놈 , 위치, 리뷰 - 줄서서 먹는 조개구이 맛집!! [내부링크]

목차 뱃놈 전화번호 - 010-5603-9282 주소 - 서울시 광진구 광나루로 19길 9 영업시간 - 월~금 PM 15:00 ~ PM 23:00, 토요일 PM 13:00 ~ PM 23:00 일요일은 인스타로 예약!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뱃놈 위치 어린이대공원역 5번 출구에서 5분 도보 뱃놈 리뷰 뱃놈 조개구이가 유명하다고 주변에서 자주 들어왔어서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토요일에는 오후 1시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일찍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는 12시 반부터 줄을 사람들이 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다 드디어 차례가 되어서 한컷~ 설명처럼 사람이 워낙 많은 탓에 뱃놈 안내백서가 입구에 쓰여 있습니다. 기다리는 중에..

[ 종로구 / 광장시장 맛집 ]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 , 위치, 리뷰 - 꽈배기 맛집!! [내부링크]

목차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 전화번호 - 010-8917-4547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32길 105호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1:00, 매달 1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 위치 종로5가역 8번 출구에서 3분 도보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 리뷰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는 항상 갈 때마다 줄이 있어서 역시나 오늘도 줄을 서서 기다렸습니다. 꽈배기, 팥 도넛 각각 2개씩 주문하였습니다.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는 광장시장 입구에 바로 있는데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도 기다리시길 추천드리는 이유는 꽈배기나 찹쌀 도넛을 만드는 게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린다면 금방 먹을 수 있습니다. 광장시장 찹쌀 꽈배기는 ..

[ 종로구 / 종로 맛집 ] 광장시장 원조 순희네 빈대떡 , 위치, 리뷰 - 고기 완자 빈대떡 맛집!! [내부링크]

목차 원조 순희네 빈대떡 전화번호 - 02-2264-7774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32길 5 영업시간 - 매일 AM 09:00 ~ PM 21:00 원조 순희네 빈대떡 위치 종로5가역 8번 출구에서 3분 도보 원조 순희네 빈대떡 리뷰 오랜만에 막걸리와 전이 생각나서 원조 순희네 빈대떡에 방문하였습니다. 그전에 배를 채우고 술 한잔을 하고 왔었어서 대박 막걸리와 고기 완자 3장을 시켰습니다. 여기는 주문하면 바로 결제를 하는 선불이 기본입니다. 전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깍두기와 양파 간장 절임입니다. 특히 양파 간장 절임은 전과 너무 잘 어울려서 여러 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고기완자 3장이 나왔습니다. 녹두빈대떡도 좋아하지만 확실히 고기양이 풍부한 고기 완자가 더 맛있습니다..

[ 종로구 / 종로 맛집 ] 장군 굴 보쌈 , 위치, 리뷰 - 보쌈 족발 굴 맛집!! [내부링크]

목차 장군 굴 보쌈 전화번호 - 02-2274-9548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20길 22 영업시간 - 매일 AM 11:30 ~ AM 00:00 장군 굴 보쌈 위치 종로3가역 15번 출구에서 2분 도보 장군 굴 보쌈 리뷰 먹어보고 싶은 곳이었는데 드디어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대를 가지고 굴보쌈 소를 시켰습니다. 기본 반찬들입니다. 상추도 있었고 여기는 이런 기본 반찬 말고도 다른 게(?) 더 나옵니다. 오늘도 역시나 빠질 수 없는 소주와 맥주입니다. 제가 소맥을 또 끝내주게 잘 말아서 같이 오는 사람들 마다 말아주고 있기도 합니다. 메인 메뉴인 굴보쌈 소 짜가 나왔습니다. 여기는 낮시간에 점심 겸해서 방문했는데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에이셉 피자(ASAP PIZZA) , 위치, 리뷰 - 진한 피자 맛집!! [내부링크]

목차 에이셉 피자 ( ASAP PIZZA) 전화번호 - 070-8865-7770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 92 영업시간 - 매일 AM 11:30 ~ PM 02:00 에이셉 피자 ( ASAP PIZZA) 위치 장한평역 3번 출구에서 12분 도보 에이셉 피자 ( ASAP PIZZA) 리뷰 입장하자마자 첫인상은 힙한 분위기입니다. 음악도 힙하고 저녁이 되면 미러볼도 켜주는 절로 피맥 생각나는 분위기입니다. 맨 오른쪽 사진에는 안 보이는데 요즘 핫한 박재범의 원소 주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원소 주는 파는데도 흔하지 않고 구하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종원이 감탄을 했다고도 합니다. 저희는 피맥을 하러 왔으니 원소 주는 다음에 먹기로 하고 패스하였습니다. 정말 진한 피자를 원한..

[ 강동구 / 천호 맛집 ] 열불 날개 , 위치, 리뷰 - 막창 닭발 맛집!! [내부링크]

목차 열불 날개 전화번호 - 02-488-9582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천호 옛길 98 영업시간 - PM 17:00 ~ AM 02:00 열불 날개 위치 천호역 6번 출구에서 3분 도보 열불 날개 리뷰 오늘은 매콤한 음식이 필요해서 열불 날개를 방문하였습니다. 이곳은 평일에도 줄을 서는 곳이라 맛이 어느 정도는 인증이 된 곳입니다. 열불 메뉴가 다양한데 열불 막창과 열불 무뼈 닭발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매운맛 선택을 해야 하는데 기본(매운맛)으로 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 안주입니다. 수프는 경양식 돈가스를 먹기 전에 미리 주는 그 맛~ 아는 맛이고 누룽지탕 역시 구수하니 매운 음식 먹기 전에 속을 달래기에 충분합니다. 두 번째 그룹의 기본 안주인데 매운 열불 ..

[ 동대문구 / 답십리 맛집 ] 장원 닭한마리 , 위치, 리뷰 - 닭한마리 맛집!! [내부링크]

목차 장원 닭 한 마리 전화번호 - 02-2244-2334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로 30-1 영업시간 - 매주 PM 16:00 ~ PM 10:30, 일요일 PM 15:00 ~ PM 10:30 ( 설, 추석 휴무 ) 장원 닭 한 마리 위치 답십리역 4번 출구에서 12분 도보 장원 닭 한 마리 리뷰 답십리 닭 한 마리 맛집인 장원 닭 한 마리는 답십리에서도 손꼽히는 찐 맛집입니다. 토요일에 방문하였는데 역시나 줄이 길었지만 회전율이 좋아서 15분 만에 들어갔습니다. 기본적으로 세팅되는 물김치, 부추, 무양파 절임과 얼음물입니다. 물김치는 적당히 익어서 맛있었고 물은 얼려서 주기 때문에 시원합니다. 장원 닭 한 마리 하면 빠질 수 없는 삼총사 소스입니다. 왼쪽은 갈색빛이 도는 ..

[ 동대문구 / 외대 회기 맛집 ] 마포생주먹고기 , 위치, 리뷰 - 주먹고기 맛집!! [내부링크]

목차 마포 생 주먹 고기 전화번호 - 02-957-1903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휘경로 14길 7 영업시간 - PM 17:00 ~ PM 22:00 ( 시간이 상이할 수 있음) 마포 생 주먹 고기 위치 외대역 2번 출구에서 3분 도보 마포 생 주먹 고기 리뷰 예전부터 외대역, 회기역의 맛집을 주로 다니긴 하였으나 마포 생 주먹 고기는 지인을 통해서 맛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여기는 정말 이 지역 사람들만 알법한 숨은 맛집이었습니다. 신기하게도 여긴 메인 메뉴는 단일 메뉴 주먹 고기 하나뿐입니다. 여기서 비계의 함량만 결정해 주면 되는데 주문할 때 비계 많이, 중간, 적게 이런 식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3인분인데 벌써 여러 점을 불판에 올려 버렸지만 그래도 고기 빛..

[ 광진구 / 아차산 맛집 ]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 위치, 리뷰 - 순두부 모두부 맛집!! [내부링크]

목차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전화번호 - 02-447-6540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324 영업시간 - 매일 AM 06:00 ~ PM 22:00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위치 아차산역 2번 출구에서 15분 도보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 리뷰 아차산은 비교적 다른 산들에 비해 낮은 편인데 가볍게 산을 오르고 난 뒤에는 꼭 들리는 집이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입니다. 모두부와 순두부를 시켰습니다. 메뉴판은 정말 가성비가 좋고 막걸리 또한 가격이 좋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나오는 기본 반찬입니다. 그중에 맨 밑줄 왼쪽에 있는 새우젓 무침은 따로 팔기도 하지만 두부에 먹으면 감칠맛이 끝내줍니다. 순두부에 같이 먹으면 맛있는 간장 양념인데 짭짤하니 순두부와 궁합이 좋습니다. 흔하지 않은 아..

티빙 오리지널 < 돼지의 왕 > - 정보, 출연, 줄거리, 리뷰 [내부링크]

돼지의 왕 The King of Pigs. 2022 티빙 오리지널 < 돼지의 왕 > 정보 나라 - 대한민국 장르 - 스릴러, 피카레스크, 공포 감독 - 김대진, 김상우 출연 -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공개일 - 2022년 3월 18일 방송편수 - 12부작 스트리밍 - 티빙 티빙 오리지널 < 돼지의 왕 > 출연 황경민 역 '김동욱' 김동욱은 사람들에게 얼굴이 많이 알려진 배우입니다. 신과 함께 영화에서도 출연한 적이 있고 간간히 여러 곳에 나오는 배우이기도 한데 이번에는 돼지의 왕에서 황경민 역을 맡았습니다. 극 중에서 황경민은 신석 운수 대표인데 20년 전 학교 폭력의 기억을 잊지 못하 고 괴로워하면서 이를 복수하기 위해 살인을 하는 역할로 나옵..

[ 강남구 / 논현동 맛집 ] 미가한우 & 치킨처럼 위치, 리뷰 - 백반, 한우 맛집!! [내부링크]

목차 미가 한우 & 치킨처럼 전화번호 - 02-545-5050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 136길 6 1층 영업시간 - 매일 AM 11:00 ~ PM 23:00, 일요일 휴무( 법정공휴일은 휴무일로 단체 예약 주문만 가능 ) 미가 한우 & 치킨처럼 위치 학동역 8번 출구에서 7분 도보 미가 한우 & 치킨처럼 리뷰 한우가 먹고 싶었지만 저는 오늘 점심으로 혼밥을 하러 왔어서 한우는 다음에 먹기로 하고 뚝배기 불고기를 주문하였습니다. 미가 한우&치킨처럼은 요일마다 메뉴가 다른데 월요일은 육개장 화요일은 매운 갈비찜 수요일은 김치찜 목요일은 닭볶음탕 금요일은 만두 갈비탕 이렇게 다양하게 나옵니다. 그중에서 요일 메뉴에는 없지만 쌈밥정식도 맛있습니다. 쌈밥정식은 2인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영화 추천 < 문폴 > - 정보, 출연, 줄거리, 리뷰 [내부링크]

문폴 MOOM FALL. 2022 영화 추천 < 문폴 > 정보 나라 - 미국 장르 - 액션, 드라마, 스릴러, SF, 모험 감독 -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 - 할리 베리, 패트릭 윌슨 등급 - 12세 관람가 개봉일 - 2022년 3월 16일 러닝타임 - 130분 영화 추천 < 문폴 > 출연 브라이언 하퍼 역 '패트릭 윌슨' 컨저링, 미드웨이, 아쿠아맨 등에서 연기를 했었고 얼굴도 익숙한 패트릭 윌슨이 문폴에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브라이언 하퍼(패트릭 윌슨)는 우주에서 임무 중에 동료 한 명을 잃고 NASA를 나오게 되는데 달의 궤도가 이상해진 탓에 달이 그대로 지구에 충돌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그래서 브라이언 하퍼(패트릭 윌슨)는 다시 복귀하게 됩니다. 파울러 역 '할리 ..

[ 광진구 / 군자 맛집 ] 청와옥 , 위치, 리뷰 - 줄서서 기다리는 맛집!! [내부링크]

목차 청와옥 전화번호 - 02-446-1922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천호대로 562 영업시간 - 매일 AM 08:00 ~ PM 22:00 청와옥 위치 군자역 5번 출구에서 30초 도보 청와옥 리뷰 청와옥이 군자에 생긴지는 조금 되었는데 방문한 적이 없기도 하고 지인이 맛집이라 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맛집답게 대기시간이 있었습니다. 청와옥은 일반 생수가 아닌 서리태 차를 내어 주어서 좋았습니다. 구수한 맛이 요리 나오기 전에 기분을 업 시켜주는 듯했습니다. 기본 반찬들입니다. 맨 오른쪽에 어리굴젓이 참 맛있었는데 너무 많이 집어먹었는지 저한테는 좀 짰습니다. 주문한 지 얼마 안 되어서 나온 수육입니다. 고기가 참 부드럽고 잡내도 없고 옆에 빨간 황태(?) 고추장 버..

[ 강동구 / 천호 맛집 ] 푸지미 곱창 , 위치, 리뷰 - 가성비 곱창 맛집!! [내부링크]

목차 푸지미 곱창 전화번호 - 010-5775-3463, 02-3013-4660 주소 - 서울 강동구 천호 옛 14길 23 영업시간 - 매일 PM 16:00 ~ PM 22:00 ( 21:00 라스트 오더 ) 푸지미 곱창 위치 천호역 6번 출구에서 6분 도보 푸지미 곱창 리뷰 방문을 할 때마다 줄이 길어서 항상 실패를 거듭해온 푸지미 곱창 집인데 이 날은 운 좋게 바로 입장하였고 야채곱창 1인분, 순대곱창 1인분을 시켰습니다. 매일 영업을 하지만 따로 휴무일이 없기 때문에 혹시나 휴무가 생길 수 있으니 확인은 필수입니다. 초고추장, 마늘, 고추, 쌈장, 상추 기본으로 세팅되는 찬들입니다. 주문한 지 얼마 안 되어서 나온 야채곱창 + 순대곱창입니다. 양이 사진상으론 다 안 잡히는..

[ 동대문구 / 장안동 맛집 ] 제주 은희네 해장국, 위치, 리뷰 - 해장국 맛집!! [내부링크]

목차 제주 은희네 해장국 전화번호 - 02-3394-8331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 43 영업시간 - 매일 AM 07:00 ~ PM 23:00 ( PM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제주 은희네 해장국 위치 장한평역 2번 출구에서 7분 도보 제주 은희네 해장국 리뷰 전국적으로 체인점도 많고 맛도 좋은 제주 은희네 해장국 집입니다. 내장탕과 양무 침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깍두기는 해장국집에 늘 보이는 작은 김치통에서 먹을 만큼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간 마늘은 소스가 나오는데 거기다 풀어서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흑미밥과 내장탕이 나왔습니다. 해장국에 양이 많고 사진 밥 위 소스에 양을 찍어먹으면 별미입니다. 해장국답게 전날에 술을..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선정 기준, 지원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월세에 대한 부담을 완화해주는 무주택자 청년들의 주거 복지 사업입니다. 목차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대상 (조건을 만족해야 함)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 (서울시가 제외 타 지역도 하고 있으니 검색 요망)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하고 신청일 기준 만 19세 ~ 만 39세 청년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하 및 월세 60만 원 이하 건물에 월세로 거주하는 무주택자 (단, 월세 60만 원 초과자 중, 보증금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을 합산하여 7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 주택임대차 보호법에 의거 환산율은 2.5% 적용) (임차건물 소재지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어야 함)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건강보험료 부과액 기준) 청년 ..

[ 종로구 / 창신동 맛집 ] 동대문역 동북화과왕, 위치, 리뷰 - 양꼬치 맛집!! [내부링크]

목차 동북 화과왕 전화번호 - 02-745-5168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46길 11 영업시간 - 매주 AM 11:00 ~ PM 22:00, 일요일 격주 휴무 동북 화과왕 위치 동대문역 6번 출구에서 2분 도보 동북 화과왕 리뷰 보통 양꼬치 집은 가게에 들어서면 냄새가 나기도 하는데 여기는 깔끔하고 냄새도 안 나고 좋았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그리고 양꼬치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향신료들입니다. 가운데 빨간색은 쯔란이고 오른쪽은 깨인데 왼쪽을 모르겠습니다. 3가지를 섞고 나서 양꼬치를 찍어먹으면 맛의 조화가 너무 좋습니다. 메뉴는 책으로 되어 있는데 너무 많아서 메인 메뉴만 입니다. 정말 양도 많고 다양한 메뉴가 많습니다. 천천히 보고 고르시길 권장합..

[ MBTI ] ESFP (엔터테이너, 연예인)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mbti 유형 중에 esf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예인(ESFP)으로도 불리는데 외향적이고 관찰적이며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매우 사교적이고 친근하며 사람들 사이에서 활..

넷플릭스 오리지널 < 소년심판 > - 정보, 출연, 줄거리, 리뷰 [내부링크]

소년심판 JuvenileJustice. 2022 넷플릭스 오리지널 정보 나라 - 대한민국 장르 - 법정, 드라마, 휴먼, 범죄, 스릴러 감독 - 홍종찬 출연 -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공개일 - 2022년 2월 25일 방송편수 - 10부작 스트리밍 -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출연 심은석 역 '김혜수' 우배석 판사로 소년형사합의부로 새롭게 부임한 심은석(김혜수)은 처음부터 차태주(김무열)의 오해로 부서 이동한 첫날부터 작은 소동이 일어납니다. 소년심판의 심은석(김혜수)은 엘리트 코스만 밟아온 판사인데 극 중에서 피의자, 피의자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냉정하고 차가운 이미지이지만 피해자나 피해자의 사람들에겐 표현은 서투르지만 따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MBTI ] ESTP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est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업가(ESTP)로도 불리는데 외향적이며 관찰력이 뛰어난 성격 특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활동을 선호해서 말보다는 행동이 주로 앞서며 융통성이 좋..

[ MBTI ] ESFJ (사교적인 외교관)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esf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사(ENFJ)로도 불리는데 외향적이고 관찰적이며 느낌과 성격 특성을 판단하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세심하고 타인을 먼저 생각하며 사회에 참여하는 것을 즐..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정보, 신청자격, 신청방법 (공공임대, 민간임대) [내부링크]

역세권 청년 주택 정보 개요 - 대중교통이 인접한 서울시 지하철역 가까운 곳에 2030 세대에게 주택공급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협력하여 현시세의 30~95%의 수준으로 공급하는 주택. 목적 - 청년들의 주거수요가 많은 역세권에 공공 및 민간 임대 주택을 제공함으로써 청년층의 주거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 목차 역세권 청년 주택 신청자격 만 19세 ~ 39세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무주택자) 차량 미운 행자 및 미소유자 (단, 장애인 사용 자동차(본인 사용)와 생업용 자동차, 택배와 배달 등 생계를 위한 오토바이(125CC 이하), 보호자 동반이 필요한 영유아(6세 미만)를 위한 유자녀용 자동차는 예외적으로 소유가 가능하나 자동차가액에 3,496만 원 이하일 것) 대상 지역 거주민 ..

[ MBTI ] ESTJ (엄격한 관리자)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est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영자(ESTJ)라고도 불리는데 외향적이고 관찰적이고 사고와 성격 특성을 판단하는 사람입니다. estj들은 큰 인내심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합리적인 판..

청년희망적금 신청 조건 ( 연령, 소득, 혜택 ) [내부링크]

청년희망적금 이란? 중, 저소득층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비과세 혜택과 저축장려금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2022년 2월 2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매달 50만 원 한도 내에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고 이자 소득세 면제 혜택과 정부지원금을 합치면 약 10%의 금리를 적금에 드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차 청년희망적금 신청 조건 연령 - 만 19세 ~ 만 34세 이하 (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36세도 신청 가능 ) 소득 - 2021년 총 급여 3,600만 원 이하만 가능 ( 종합소득금액 2,600만 원 이하 가능 ) 단,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는 가입이 제한 혜택 - 매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만기 2년까지 납입하면..

[ MBTI ] ISFP (모험가)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isf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험가(ISFP)로도 불리는데 내향적이고 실제 경험을 중시하고 감정적이며 자율적인 유형의 사람입니다. 그들은 예술적인 감각이 풍부하고 감각적인 ..

[ 종로구 / 종로 맛집 ] 종로찌개마을 , 위치, 리뷰 - 가성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종로 찌개마을 전화번호 - 02-747-4518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10-4 영업시간 - 매주 AM 10:00 ~ PM 21:00(라스트 오더), 일요일 휴무 종로 찌개마을 위치 종로3가역 5번 출구에서 8분 도보 종로 찌개마을 리뷰 예전에 여기서 알탕을 먹은 적이 있는데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서 한번 더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2인 세트를 시켰습니다. 이 메뉴는 메뉴판에 없고 종로 찌개마을에 입장하게 된다면 대부분 사람들이 공통으로 시키는 메뉴입니다. 요즘엔 우리나라에서 잡기 힘든 생선들이라 주로 수입해서 쓰고 있다고 합니다. 주문을 하면 나오는 기본찬들입니다. 기본적으로 음식 솜씨가 좋으셔서 맛있습니다. 계란찜은 짭짤하니 맛이 좋습니다. 그..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정보,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정보 사업 목적 -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중소기업, 중견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 제도입니다. (청년들은 고용의 불안함을 안정시키고 기업은 좋은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목차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신청자격 지원 대상 - 청년(만 15세~34세)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한 5인 이상 중소기업, 중견기업 (성장유망업종, 벤처기업 등은 5인 미만이라도 지원 가능) 지원 제외 대상 - 사행, 유흥업 제외, 공공기관, 임시 및 일용 공급업, 고용보험료 체납 기업 등 지원 요건 2020.12.01~2021.12.31 동안 청년(만15세~34세)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 (5명 이상의 중소, 중견 기업) 청년을 추가 ..

[ MBTI ] ISTP (만능 재주꾼)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ist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거장(ISTP)으로도 불리는데 내향적이고 관찰적이며 생각하는 성격 특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들은 인간관계보다는 외부의 교류 없이 목표를 추구하고 성..

[ MBTI ] ISFJ (용감한 수호자)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isf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비수(ISFJ)라고도 불리는데 내향적이고 관찰, 느낌 그리고 성격 특성을 판단하는 사람입니다. isfj들은 일상생활에서 실용적인 세부 사항에 중점을 ..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veolar hyperostosis [내부링크]

alveolar hyperostosis - 이틀 뼈 과다증, 치조골 과골증. 이틀 뼈가 비정상적으로 과다하게 형성되는 것. alveolar hypoventilation - 폐포저 환기, 허파꽈리저환기. 허파꽈리 수준에서 환기가 잘 되지 않는 것. alveolar hypoventilation syndrome - 폐포저 환기 증후군. 호흡중추의 감수성 저하에 의한 호흡운동의 억제, 비만 그 외의 원인에 의한 가로막 운동의 제한, 폐기종, 울혈성 심장기능 상실, 신경계 질환에 의한 호흡근육마비 등에 의해 폐포환 기량이 감소하는 것을 말한다. 구) 폐포저 환기 증후군 alveolar hypoxia - 폐포 저산소증, 꽈리 저산소증. 허파꽈리 속에 있는 공기의 산소함량이 부족한 것. alveolar macroph..

[ 종로구 / 종로 맛집 ] 동대문 초당, 위치, 리뷰 - 한식 맛집!! [내부링크]

목차 초당 전화번호 - 02-742-7114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 30길 23-5 ( 지번 - 종로 6가 33-5) 영업시간 - 월~토 AM 10:00 ~ PM 22:00 일요일 휴무 초당 위치 동대문역 10번 출구에서 5분 도보 초당 리뷰 한식이 유명한 초당 메뉴입니다. 특히나 여기는 낙지호롱 구이가 유명합니다. 입장하면 노포 느낌도 많이 나고 딱 숨겨진 맛집 느낌이 납니다. 낙지호롱 구이가 나왔는데 거의 순삭이 되어 버렸습니다. 보통 호롱구이는 빨간색이 많아서 매콤한 느낌이라면 여기는 단짠단짠 느낌이라 감칠맛과 낙지의 탱탱함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낙지호롱 구이가 너무 빨리 사라져서 갈치조림을 시켰습니다. 국물은 술을 부르는 맛이고 갈치 살은 간이 잘 배여서 하..

[ MBTI ] ISTJ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ist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류 전문가(ISTJ)라고도 불리는데 내향적이고 관찰하고 생각하고 인격 특성을 판단하는 사람입니다. 이들은 모든 일에 신중하게 행동을 하고 체계적인 목적을 가..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veolar arch [내부링크]

alveolar arch - 이틀 활, 치조 궁. 위아래 턱의 각 치아의 이틀 중심을 연결한 말굽형의 곡선을 말한다. 이틀이란 이 뿌리가 박히는 턱뼈의 구멍이다. 구) 이틀 활, 치조 궁 alveolar-arterial oxygen gradient - 폐포 동맥 간산 소 분압차. 허파꽈리 공간과 동맥혈 내 산소의 분압 사이의 차 또는 기울기. 젊은 성인에게서 이 값은 20mmHg 미만이다. 구) 폐포 동맥 간산 소분 입차 alveolar artery - 이틀 동맥, 치조 동맥. 위이 틀 동맥은 위턱뼈와 위턱 굴 쪽으로 뒤쪽에서 달리며, 위어금니와 잇몸에 분포한다. 아래 이틀 동맥은 안쪽 날개근과 턱뼈 가지 사이를 지나 턱뼈관으로 들어가 턱끝 구멍까지 달린다. 구) 이틀 동맥 alveolar atrium ..

[ 강동구 / 성내동 맛집 ] 램니쿠야 둔촌점, 위치, 리뷰 - 양갈비 맛집!! [내부링크]

목차 램 니쿠야 둔촌점 전화번호 - 02-478-0729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87길 23 영업시간 - 매일 AM 12:00 ~ PM23:00(라스트 오더) 램 니쿠야 둔촌점 위치 둔촌역 3번 출구에서 5분 도보 램 니쿠야 둔촌점 리뷰 특별한 날엔 양고기! 그렇지만 그중에서 맛집인 램 니쿠야를 방문했습니다. 예전에 램 니쿠야 구의점을 가봤는데 맛있고 좋았어서 이번엔 램 니쿠야 둔촌 본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입장하자마자 수많은 포스트잇이 반겨 주었었는데 들어갔을 때 아늑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오픈하자마자 입장을 해서 사장님은 오픈 준비 중이었고 주말 저녁은 바쁘다고 합니다. 두 명이서 점심시간에 왔어서 술은 패스하고 양갈비 2인분을 시켰습니다. 자리에 착석하자마자 주시..

[ MBTI ] ENFP (활동가)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enf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활동가(ENFP)라고도 불리는데 외향적이고 직관적인 느낌의 특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희망과 선의를 반영해서 긍정적으로..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ternating paralysis [내부링크]

alternating paralysis - 교대 마비. 한쪽에 반마비가 있고 반대 측의 다른 부위에 반마비가 있는 것. 구) 교대 성 마비 alternating personality - 교대 인격.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인격을 나타내는 의식장애상태로서, 하나의 인격을 가졌을 때는 다른 인격에서 겪은 경험을 기억하지 못한다. 구) 교대 성 인격 alternating scoliosis - 교대 척주 옆 굽음증, 교대 척주측만증, 교번 척추만곡. alternating strabismus - 교대 사시. 좌우의 눈을 교대로 침범하는 사시. 구) 교대 성 사시 alternating tremor - 교대 떨림. 운동 항진증의 한형태로 주기적, 대칭적으로 동요하는 움직임(초당 약 4회)을 말하며, 작용근과 대항근..

MBTI 궁합 , 궁합표 총정리 (16가지 성격 유형)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 궁합을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MBTI는 16가지의 성향이 있는 데 그 성향들도 궁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궁합에 대한 각각의 성향과 자신과 맞는 궁합과 맞지 않는 궁합은 무엇이 있는지 같이 살펴보도록 합시다. [ MBTI ] 궁합 표 [ MBTI ] 외교형 궁합 INFP 궁합 상극 - 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좋은 관계 - INFP, ENFP, INFJ, INTJ, INTP, ENTP 찰떡 - ENFJ, ENTJ ENFP 궁합 상극 - 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

티빙 오리지널 < 내과 박원장 > - 정보, 출연, 줄거리, 리뷰 [내부링크]

내과 박원장. 2022.01.14 티빙 오리지널 정보 나라 - 대한민국 장르 - 드라마, 메디컬 코미디 감독 - 서준범 출연 - 이서진, 라미란 등급 - 15세 이상 시청 가능 공개일 - 2022.01.14 방송편수 - 12부작 스트리밍 - 티빙 티빙 오리지널 출연 박원장 역 '이서진' 성공한 의사를 꿈꾸는 박원장(이서진)은 의사가 되기 전까지 여러 유혹들이 있었으나 성공만을 위하여 인내하고 참고 공부에 매진하여 결국 전문의가 되어 자신의 이름을 내세운 의원의 원장이 됩니다. 그러나 의사가 되었지만 자신이 생각했던 스포츠카를 타고 다니는 성공한 의사와는 달리 탈모로 인해 가발을 쓰는 그리고 짠내 나는 의사가 되어 버립니다. 사모림 역 '라미란' 박원장의 부인으로 나오는..

[ MBTI ] ENFJ (주인공)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enf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인공(ENFJ)이라고도 불리는데 외향적이고 직관적이며 느낌과 판단하는 성격 특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따뜻하고 솔직한 유형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pha motor neuron [내부링크]

alpha motor neuron - 알파 운동신경세포. 중추신경계에 있는 신경세포로 이 세포의 말초 축삭이 골격근육섬유에 분포하고, 가장 빨리 그 충동이 전파되는 신경세포이다. 구) 알파 운동신경세포 alphanumeric - 문자와 숫자를 조합한. 정보가 문자와 숫자의 결합으로 기호화되어 있는 문자 체계와 연관이 있다. 구두점까지 포함하는 이 문자는 흔히 컴퓨터 프로그램 작성 시 자료를 기호화하는 데 사용된다. alpha ray - 알파선. 방사성 물질에서 나오는 방사선의 하나. 알파 붕괴 때 나오는 알파 입자의 흐름으로, 전리 작용이 강하고 투과력이 적다. 외부로부터의 투과는 피부로 차단되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으나 선원이 체내에 들어오면 아주 위험하다. 구) 알파선 alphavirus - 알파 바이..

[ MBTI ] INFP (중재자)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inf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재자(INFP)라고도 불리는데 내향적이고 직관적으로 느끼고 성격특성을 나타내는 사람입니다. 이 성격 유형은 조용하고 개방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한..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lowable blood loss [내부링크]

allowable blood loss - 허용 실혈량, 허용 혈액 상실량. 급성으로 피를 잃을 때 없어진 피를 대치할 수 있을 때까지, 즉 개체가 쇼크나 기타 문제로 위험에 빠지지 않을 정도까지의 잃을 수 있는 피의 양. 구) 허용 실혈량 allowable error - 허용오차. 95프로의 분석 오차의 한계를 갖는 것으로서 분석 결과에서 의학적 유용성을 무효로 하지 않고 허용될 수 있는 오차의 양. 표본 20개 중 단 한 개 만이 이 한계 이상의 오차를 가질 수 있다. 구) 허용오차 allowance - 허용량, 권장량. 주로 약물이나 방사성 물질 따위에 대하여 인체에 명백히 장애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최대한도의 양. 국민이 건강을 유지하며 능률적으로 생활하는데 필요한 용량. 구) 허용량, 권장..

티빙 오리지널 < 술꾼도시여자들 > - 정보, 출연, 줄거리, 리뷰 [내부링크]

술꾼도시여자들. 2021.10.22 티빙 오리지널 정보 나라 - 대한민국 장르 - 일상, 로맨스, 코미디 감독 - 김정식 출연 - 한선화, 정은지, 이선빈 등급 - 15세 이상 시청 가능 공개일 - 2021.10.22 방송편수 - 12부작 스트리밍 - 티빙 티빙 오리지널 출연 한지연 역 '한선화' 요가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지연(한선화)인데 요가 강사 전에는 영양사도 했었습니다. 일반인들과는 레벨이 다른 술꾼 한지연(한선화)은 술 좋아하는 3명의 주인공 중에서도 단연 술꾼 1등의 독보적인 주량의 술꾼입니다. 드라마에서 사차원과 백치미를 담당하고 있지만 종종 번뜩이는 재치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강지구 역 '정은지' 여러 가지 유튜버 중에 종이접기를 하고 있고 유튜버 ..

[ MBTI ] INFJ (변호인)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inf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변호인(INFJ)이라고도 불리는데 내향적이고 직관적이며 생각하고 느낌과 판단하는 성격의 특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infj는 사려 깊고 자신의 상..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logamy [내부링크]

allogamy - 타가 생식. 다른 개체에 유래하는 암컷 배우자와 수컷 배우자가 결합하는 것으로 자가수정에 반대되는 용어이다. 구) 타가 생식 allogeneic - 동종이계, 동종이형. 항원적으로 다른 세포형을 가진. 이식 생물학에서는 동일종인데도 불구하고 항원적으로는 다른 개체(또는 조직)를 의미한다. 이에 대하여 syngeneic(혹은 isogeneic)은 똑같은 동일한 유전자형을 가진 개체를 가리키며, xenogeneic은 다른 종, 즉 확실히 다른 유전자형을 가진 개체를 가리킨다. allogenic inhibition - 동종이형 억제. 세포가 시험관내에서 유전자형이 다른 림프구와 접촉하여 손상받는 현상. 구) 동종이형 억제 allograft - 동종이식, 동종이식 편. 유전자형이 서로 다른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모럴센스 > - 정보, 출연, 줄거리, 리뷰 [내부링크]

모럴센스 Love and Leashes. 2022 넷플릭스 영화 정보 나라 - 대한민국 장르 - 멜로/로맨스, 코미디 감독 - 박현진 출연 - 서현, 이준영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공개일 - 2022년 2월 11일 러닝타임 - 117분 스트리밍 -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출연 정지우 역 '서현' 넷플릭스 멜로/로맨스 영화 에서 똑순이로 나오는 '정지우'는 '서현'이 연기했습니다. 모든 일을 철두철미 하게 소화하는 완벽주의자 역할로 나오는데 같은 팀에 있는 팀장이 거침없이 선을 넘으면 바로바로 정지우(서현)는 팀장에게 적극적으로 본인 의지를 피력하며 강하게 나가기도 하는데 극 중에서 정지우(서현)는 일에 대해서는 완벽하고 빈틈이 없지만 연애는 서툰 느낌이 다분하고 연애와는..

[ MBTI ] ENTP (토론자)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ent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론자(ENTP)라고도 불리는데 외향적이고 직관적으로 생각하며 성격적 특성을 제시하는 사람입니다. 창의적이고 진취적이며 여러 방면에서 재능을 보..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lergic eczema [내부링크]

allergic eczema - 알레르기 습진. 알레르기에 의한다고 생각되는 피부의 염증. 구) 알레르기성 습진 allergic purpura - 알레르기 자색반병. 두드러기, 홍반, 천식, 류마티스성 관절 부종과 관련된 피부의 만성병. 다른 형태의 자색반과는 달리 혈소판 수, 출혈 시간, 혈액응고 등은 정상이다. 구) 알레르기 자색반증, 알레르기성 자반증 allergic reaction - 알레르기 반응. 생체에 강한 작용을 나타내지 않는 물질에 대한 오랫동안의 접촉 또는 약물을 주사한 결과, 그것들이 항원이 되고 이에 대해 생체 안에 항체가 만들어져 있다가 다시 같은 물질을 만나면 항원항체 반응을 일으켜 생체에 나타나는 강한 반응을 말한다. 여기에는 즉시형(액체성)으로서 페니실린 쇼크라든가 꽃가루 알..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lantoic artery [내부링크]

allantoic artery - 요막 동맥. 새나 파충류 배자에서는 등 쪽 대동맥의 뒤에서 시작하여 요막을 덮고 있는 중배엽에 분지 하는 모든 동맥을 말하는데, 사람에서나 포유류에서는 이 동맥이 태반까지 연장되어 이를 탯줄 동맥이라고 한다. 구) 요막 동맥 allantoic bladder - 요막 방광. 수륙 양서 동물에 있어서 오줌의 저장을 위해 총배설강에서 분리되어 만들어진 막 모양의 주머니. 구) 요막 방광 allantoic cavity - 요막 공간. 요막 액체로 가득 찬 요막의 공간으로 동물에 따라 그 크기가 다르다. 구) 요막 공간 allantoic duct - 요막관. 대부분의 포유류에서 요 생식동과 요막낭 사이를 연결하는 가는 관. 구) 요막관 allantoic fluid - 요막 공간액..

[ MBTI ] ENTJ (사령관)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ent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령관(ENTJ)으로도 불리는데 외향적이고 직관적이며 생각하며 성격 특성을 판단하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추진력과 성취를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

[ MBTI ] INTP (논리학자)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intp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논리학자(INTP)라고도 불리는데 내향적이고 직관적이며 생각하며 성격 특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유연한 사상을 가지고 있어서 삶의 여러 측면에 얽매이지..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kali denaturation test [내부링크]

alkali denaturation test - 알칼리 변성 검사. 태아성 헤모글로빈의 농도를 측정하는 분광비색법으로 이 검사는 헤모글로빈 분자가 알칼리에 노출되었을 때 글로빈 부분의 변성에 대한 저항도에 달려 있다. 구) 알칼리 변성 검사 alkali disease - 알칼리병. 오리의 보투리눔중독증. 가축의 질환. 구) 알칼리병, 알칼로시스 alkalimetry - 알칼리 측정기, 알칼리 측정법. 고체나 액체 속에 있는 알칼리의 양과 그 세기를 검사하는 기술. 구) 알칼리 측정기, 알칼리 적정 alkaline bath - 알칼리 욕. 중탄산나트륨을 섞은 물에서의 목욕. 특히 피부병이 있는 경우 이용한다. alkaline intoxication - 알칼리 중독. 혈액 중의 액상 성분이 알칼리 과잉으로 ..

[ MBTI ] INTJ (용의주도한 전략가) - 총정리 (특징, 장점과 단점, 직업) [내부링크]

잠깐! 본격적으로 MBTI를 알아보기 전에 본인의 MBTI를 아래링크에서 확실하게 검사하시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BTI 검사 바로가기 다른 MBTI 유형 보기 INTP(논리학자) ENTJ(사령관) ENTP(토론자) INFJ(변호인) INFP(중재자) ENFJ(주인공) ENFP(활동가)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FJ(용감한 수호자) ESTJ(엄격한 관리자) ESFJ(사교적인 외교관) ISTP(만능 재주꾼) ISFP(모험가)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ESFP(엔터테이너) mbti 유형 중에 intj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축가(INTJ)라고도 불리는데 내향적이고 직관적이며 생각하고 성격적 특성을 판단하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모든 일을 세세하게 정하고 그리고 합리성과 창의성..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erting response [내부링크]

alerting response - 각성 반응. 자극에 의해 의식 수준이 높아지는 것을 말한다. 각성 반응은 단지 뇌파의 변화뿐만 아니라 자율신경계의 변화 등 신체증상의 변화까지 동반한다. 구) 각성 반응 aleukemic leukmia - 무백혈성백혈병. 말초혈액 중에 전체 백혈구수가 정상 또는 정상 이하인 백혈병. 림프구성, 단핵구성, 골수성의 어느 것에도 있을 수 있다. 구) 무백혈병성백혈병, 비백혈성백혈병 Alexander disease - 알렉산더 병. 드물게 유아에서 발견되는 치명적인 중추신경계 이상. 특징으로 정신적, 육체적 지체와 경련, 그리고 마비를 들 수 있다. alexia - 읽기 언어 상실증, 실독증. 뇌, 특히 대뇌반구의 병터로 인하여 글로 쓴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구) 읽기..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coholic hyaline [내부링크]

alcoholic hyaline - 알코올 유리체. 알코올 간염, 간경화에 비교적 특이한 소견으로 변성된 간세포 중에 나타나는 구조가 일정치 않은 포함체. 에오진에 잘 염색되고 말로리 염색으로 보라색을 띤다. alcoholic intolerance - 알코올못견딤증. 알코올을 적당히 섭취할 능력이 없는 것. 소량의 알코올에 대한 과잉반응. 음주에 의해 국부적 또는 전신적 증상(기침, 가려움, 피부발적, 기타 이상 감)을 일으키거나 또는 이미 앓고 있는 부위에 통증 등을 느껴 음주를 계속할 수 없게 된 상태. 구)알코올못견딤증, 알코올 불내성 alcoholic intoxication delirium - 알코올 중독 섬망. 알코올의 과음을 주원인으로 하여 의식장애와 내적인 흥분의 표현으로 볼 수 있는 운동성..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lbuginitis [내부링크]

albuginitis - 백색막염. 고환의 가장 바깥에 있는 막인 백색 막, 또는 그와 유사한 바깥층의 염증. 구) 백색막염, 백막염 albumin - 알부민. 거의 모든 동물과 많은 식물조직에 존재하는 물질로서, 물에 녹을 수 있고 녹은 후에 열을 가하면 변성을 일으키는 단백질의 총칭. 혈액 속에 있는 여러 가지 호르몬 등의 물질과 결합하여 그 물질의 분해를 막고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는 역할과 혈액의 삼투압을 유지하는 일을 한다. 구) 알부민 albumin CSF/serum ratio - 알부민 뇌척수액/혈청 비. 뇌척수액의 알부민과 혈청 속의 알부민 양의 비율. 구) 알부민 뇌척수액 혈청 비 albuminemia - 알부민 혈증. 혈장 또는 혈청 중에 알부민이 존재하는 것. 구) 알부민 혈증 albu..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kathisia [내부링크]

akathisia - 좌불안석증. 침착하지 못한 상태로서 내면적 동요를 느낄 정도에서 가만히 앉아 있거나 눕거나 또는 잠잘 수 없는 정도까지를 말하며, 신경쇠약, 히스테리 환자에서 볼 수 있다. 구) 좌불안석증, 정좌 불능증 akinesia - 운동 못함증, 운동 불능증. 근육을 뜻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병. 운동 기능을 상실한 상태를 이른다. 운동마비. 구) 운동 못함증. 무운 동상태, 운동 불능증, 무동증, 운동마비 akinetic apraxia - 운동 불능 행위 상실증. 운동 불능 실행증. 자발적 운동능력을 상실한 것. 구) 운동 불능 행위 상실증. 무동성 실행증. akinetic epilepsy - 무운동 간질. 자세를 유지하는 긴장도가 없어져 갑자기 허탈해지는 간질의 한 종류. akinetic ..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ir embolism [내부링크]

air embolism - 공기 색전증. 혈액 내에서 공기가 발생하거나 혹은 외부에서 공기를 넣어 공기에 의하여 혈관이 돌연 폐쇄되는 것. 혈액 내에서 압력의 변화로 기화하는 경우는 질소가스가 주가 된다. 구) 공기 색전증, 공기 전색증 air fluid level - 공기 액체층. 진단방사선과에서 방사선 사진에서 수평인 액체면 위에 공기가 있는 것으로 배안의 경우 창자가 터져서 배속에 공기가 들어갔음을 의미한다. 구) 공기 액체층, 기류 수평, 기수위 air hunger - 공기 부족, 공기 기아. 발작적으로 일어나는 고도의 호흡곤란. 구) 공기 부족, 공기 갈망, 공기 기아 air inflation - 통 기법. 관 모양의 장기인 자궁관, 귀 인두관 따위에 공기를 보내어 그 장기가 막혔는지 아닌지를 ..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G ratio [내부링크]

A-G ratio - 알부민글로불린비. 혈장, 혈청 또는 오줌 중의 알부민과 글로불린의 비율. 알부민과 총글로불린 양자의 농도 변화에 따라 변동된다. 특히 알부민의 저하, 글로불린의 상승인 경우에는 현저한 이상치를 나타낸다. agyiophobia - 광장공포증. 넓은 장소에 혼자 있을 때 까닭 없이 두려움을 느끼는 증상. 강박신경증의 한 증상이다. 구) 광장 공포증, 가두 공포증 agyria - 뇌이랑없음증, 무뇌회증. 선천적으로 대뇌겉질의 뇌이랑이 정상으로 발육하지 못하여 결과적으로 뇌표면이 평평하게 되는 아주 드문 뇌 기형. 거의 모든 뇌이랑이 침범되며 심한 정신지체를 동반하는 심한 기형이다. 구) 뇌이랑없음증, 무뇌회증, 뇌회결여 AIDS - 후천면역결핍증후군, 에이즈. 사람면역결핍바이러스에 의하여..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gglutination reaction [내부링크]

agglutination reaction - 응집반응. 세균, 적혈구, 그 밖의 항원 입자가 항체와 반응해서 눈에 보이는 응집 덩어리를 만드는 반응. 항원의 종류에 따라서 세균 응집반응, 혈구응집반응, 혈액형 응집반응 등이 있다. 구) 응집반응 agglutinin - 응집소. 응집을 일으키는 물질. 정상적으로 서로 떨어져 존재하는 혈장 또는 용액 속의 세포를 뭉치거나 합쳐지게 만드는 물질. 대개 세포에 대해 특이한 항체가 많다. 구) 응집소 agglutinogen - 응집원. 항원으로서 작용하여 응집소의 생산을 촉진하는 물질. 응집 시험을 행할 때에 사용되는 알맹이 모양의 항원. 구) 응집원 aggregated lymphatic follicle - 무리림프소절, 집합림프소절. 돌창자의 점막 고유층 곳곳에..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fterloading technique [내부링크]

afterloading technique - 후장진법. 방사선 치료에서 조작하는 사람의 안전을 위하여 환자에게 먼저 빈 장치를 장착한 후에 방사성 물질을 집어넣는 방법. 구) 후장진법 afterpains - 후진통. 분만 후 초기의 공통적인 자궁 수축에서 오는 진통. 모유를 먹이는 동안의 산모, 큰 아기를 출산한 후의 경산부, 그리고 자궁이 과대 확장된 경우 가장 심한 경향이 있다. 보통 저절로 해결되지만 진통제를 투여할 수도 있다. 간호사는 후진통이 일반적이라는 것과 자궁이 당연히 수축된다는 것을 입증해 산모를 안심시킨다. afterpotential - 후전위. 스파이크 전위 뒤에 볼 수 있는 전위 변동. 음성후전위와 양성후전위로 나뉜다. 전자는 문턱 값의 상승, 후자는 하강을 일으킨다. 구) 후전위,..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ffective disorder [내부링크]

affective disorder - 정동장애. 기분이 너무 좋거나 우울한 것을 주증상으로 하는 정신장애. 기분이 너무 좋거나 우울한 증상을 보이며 감정에 기본적인 장애가 있다. 이러한 기분 변화는 외부적인 자극 없이도 일어나며, 한 가지 형태로만 오는 경우를 단극성 장애라고 하고, 두 가지가 번갈아 오는 것을 양극성 장애라고 한다. 구) 정동장애 affective psychosis - 정동정신병. 들뜸과 우울 어느 것이든, 기분의 심한 장애를 특징으로 하는 정신병. 여러 형의 조울병에서와 같이 이차적으로 행동이나 사고의 장애를 볼 수 있다. 구)정동성정신병 afferent glomerular arteriole - 들토리세동맥, 수입사구체세동맥. 콩팥의 소엽사이동맥의 가지로서 토리안으로 들어가는 세동맥...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erobic exercise [내부링크]

aerobic exercise - 유산소 운동, 산소 운동. 편안한 호흡을 지속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 에어로빅스, 에어로빅 운동이라고도 한다. 숨이 차지 않으며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몸 안에 최대한 많은 양의 산소를 공급시킴으로써 심장과 허파의 기능을 향상하고 강한 혈관 조직을 갖게 하는 효과가 있다. 구) 유산소 운동 aerobic glycolysis - 호기 해당 작용. 포도당이나 다른 당분이 분해되어 젖산(무산소성 해당 작용) 또는 피루브산(산소성 해당 작용)으로 되는 과정. 분해과정에서 에너지를 아데노신삼인산의 형태로 낸다. 구) 호기 해당 작용 aerobic gram-negative rod - 산소그람음성막대균. 유리산소의 존재 하에 생활하고 발육하는 그람음성인막대균...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dult ego state [내부링크]

adult ego state - 성인 자아상태. 부모 자아와 어린이 자아 상태로부터 받아들인 정보를 이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자아의 부분. 정신과의 교류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이다. adulthood - 성인기. 사람의 발달단계 중 장년의 시기. 태아에서 소아기와 청소년기를 거쳐 성장이 완료된 시점에서 노년기까지의 기간, 보통 20~60세까지를 말한다. 구) 성년기, 성인기 adult respiratory distress syndrome - 성인호흡곤란증후군. 호흡기능 부족과 저산소혈증이 특징인 호흡장애. 계기는 이물의 흡인, 심폐 측부로 수술, 그람음성패혈증, 다발성 혈액 수혈, 산소 독성, 손상, 폐렴 또는 다른 호흡기계 감염 등이다. 구) 성인성호흡곤란증후군 adult T-cell leuke..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drenocortical steroid [내부링크]

adrenocortical steroid - 부신겉질스테로이드, 부신피질스테로이드. 부신 겉 부분인 피질에서 만들어지는 호르몬의 일종. 겉질스테로이드는 그 역할에 따라서 다음과 같은 세 가지로 나누어진다. 1.글루코코르티코이드 : 지방질, 당질, 단백질의 대사에 관계하는 호르몬. 지방질과 단백질을 분해해서 당질을 만드는 역할을 하고 또 체내에 저장되어 있는 당질을 혈액 속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부신겉질에서 만들어지는 글루코코르티코이드는 대부분 코르티솔이다. 2.광물코르티코이드 : 체내의 전해질과 수분의 조절에 관여하는 호르몬. 콩팥에 작용하여 물과 나트륨의 배설을 억제하여 물, 나트륨의 체내 양을 증가시킨다. 3.에스트로겐, 안드로겐 : 성호르몬으로 성의 분화나 생식에 관련된 역할을 한다. 위의 세..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drenalinuria [내부링크]

adrenalinuria - 아드레날린뇨. 오줌에 아드레날린이 나오는 것. adrenalism - 부신증. 부신의 기능장애를 나타내는 병. 구) 부신기능부전증 adrenalitis - 부신염. 겉질과 속질에 상관없이 부신에 생기는 염증. 구) 부신염 adrenal medulla - 부신속질, 부신수질. 부신의 안쪽 부분. 부신속질세포는 자율신경계 교감신경이 자극될 때 에피네프린과 노르에피네프린을 분비한다. 구) 부산수질 adrenal rest tumor - 부신잔류종양. 난소 세포 또는 부신의 태아가 잔유세포로부터 생기는 에오신호성세포 또는 지질성공포를 갖는 세포로 구성된 드문 난소의 양성 종양. 남성화를 일으킨다. adrenal steroid - 부신스테로이드. 부신겉질에서 분비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dministration [내부링크]

administration - 투약, 투여, 행정. 의약품을 진단과 치료에 사용할 때에 행해지는 사용방법. 경구투여, 주사, 곧창자 내 투여, 구강 내 투여, 흡입, 외용 등의 방법이 있다. 이 적용 법의 차이가 약물의 생체 내 동태에 커다란 차이를 나타내며 결과적으로 약효에 영향을 준다. 구) 투약, 투여, 관리, 행정 adnexa - 부속기관, 부속기(부속 또는 보조의 부분). 자궁부속기(자궁에 딸려 있는 자궁관과 난소를 통틀어서 일컫는 말. 구) 부속기, 부속기관 adnexitis - 자궁부속기염. 어떤 기관에 딸려 있는 기관에 생기는 염증. 주로 자궁의 부속기에 생기는 염증을 이른다. 일반적으로 병터는 한정되고, 유착성 변화를 남기고 대부분 치유되며, 불임증, 자궁관 임신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dhesive capsulitis [내부링크]

adhesive capsulitis - 유착관절낭염. 관절낭과 관절연골 사이에 유착이 생기는 염증. 관절 부위가 아프고 굳어져서 운동 제한이 일어난다. adhesive mediastinopericarditis - 유착세로칸심장막염, 유착종격심낭염. 심낭으로부터 종격으로 유착이 파급된 유착성심낭염. 구) 유착세로칸심장막염, 유착종격동심낭염 adiadochokinesis - 대항운동반복불능증. 급속하게 번갈아 하는 운동을 할 수 없는 것. 예컨대 손을 마루에 얹어 놓고 바닥과 등을 번갈아 빠르게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없어지는 것. adiaspiromycosis - 거대후막포자진균증, 거대포자진균증. 설치류의 동물에게 일어나는 폐병으로 드물게 사람을 침범할 수 있다. 섞은 흙 속의 곰팡이 Emmonsia pa..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denomatoid odontogenic tumor [내부링크]

adenomatoid odontogenic tumor - 샘종모양치원성종양. 종종 매복치를 갖고, 임상적으로는 함치성 낭포와 같은 소견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천천히 자라는 양성 종양이다. 구) 샘모양치아탓종양, 샘모양치아원인종양 adenomatoid tumor - 샘종모양종양. 일종의 림프관 종양으로 부고환, 고환 백막, 자궁체, 자궁관 등의 생식기 계통에 흔히 발생하는 작은 결절성 양성 종양. 증식하는 세포가 커지고 둥글게 배열되어 샘종의 모습이 있어 그렇게 명명되었다. 구) 샘모양종양, 샘종닮은종양, 선종양종양, 유선종종양 adenomatous hyperplasia - 샘종과다형성. 샘조직이 종양성으로 증식하는 것으로 진정한 샘종은 아니며, 심한 증식의 한 형태이다. 구) 샘종과다형성, 선종성과형..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dductor canal [내부링크]

adductor canal - 모음근굴, 내전근관. 넓적다리의 중간 1/3 부위에 근육으로 둘러싸인 약 15cm 정도인 굴이다. 이 굴은 넙다리 삼각의 꼭짓점에서 시작하여 큰모음근 힘줄에 의해 형성된 모음근구멍에서 끝난다. 구) 모음근굴, 내전근관 adductor hiatus - 모음근구멍. 큰모음근이 부착힘줄과 넙다리뼈와의 사이에 생기는 구멍으로 모음근관의 먼 쪽 끝을 차지한다. 구)모음근구멍 adductor longus muscle - 긴모음근, 장수내전근. 두덩뼈 몸의 아래쪽과 두덩뼈 능선에서 시작하여 넙다리뼈에 닿는다. 신경분포는 폐쇄신경. 앞쪽 신경가지에 분포되어 있으며, 주기능은 넓적다리를 모아주고 굽혀준다. 구) 긴모음근 adductor reflex - 모음근반사, 내전근반사. 넙다리를 모으..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ute spasmodic laryngitis [내부링크]

acute spasmodic laryngitis - 급성연축후두염. 후두가 급성으로 경련되어 생기는 후두염. 급성 경련성 후두염, 또는 경련성 크루프라고 한다. 구) 급성경직후두염 acute tonsillitis - 급성편도염. 편도의 카타르성 삼출액이나, 편도음와로부터 분비되는 치즈성 또는 화농성 물질과 연관 되는 편도의 염증. 구) 급성편도염 acute transverse myelitis - 급성횡단척수염, 급성가로방향척수염. 감각신경과 운동신경 양쪽에 영향을 미치는 척수 전체의 염증. 이 장애는 다발성 경화증, 홍역, 폐렴, 그리고 일산화탄소, 납, 비소 등 유독성 약물의 섭취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유발 될 수 있다. 그런 독성 물질은 말이집, 축삭, 신경세포를 포함한 척수 전체를 파괴할 수 있고,..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ute lymphocytic leukemia [내부링크]

acute lymphocytic leukemia - 급성림프구백혈병. 골수, 순환 혈류, 림프절, 지라, 간 및 기타 기관의 림프모구와 닮은 많은 미성숙 세포가 특징인 진행성 악성 질병. 일반적으로 정상 혈액세포 수가 감소한다. 이 질병은 다운증후군 환자와 백혈병 환자의 형제자매들의 경우 위험성이 더 높다. 급성 발병과 발열, 창백, 식욕부진, 피로, 빈혈, 출혈, 뼈 통증, 지라 비대, 재발성 감염이 특징이며 진행이 빠르다. acute myelocytic leukemia - 급성골수세포백혈병. 일반적으로 세포질 안에 아주르 친화성 아우어 막대를 가지고 있는, 제어되지 않고 번식하는 미숙한 과립구 백혈구가 특징인 조혈 조직의 악성 종양. 전형적인 증상은 잇몸의 출혈, 빈혈, 피로, 발열, 호흡곤란, 지라..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ute appendicitis [내부링크]

acute appendicitis - 급성충수염, 급성막창자꼬리염. 외과적 처치를 요하는 막창자꼬리의 급성 염증으로서, 보통 하복부의 오른쪽 1/4 부위에서의 통증이 특징이며, 국소압통, 근육긴장, 피부감각의 과민 등을 수반한다. 흔히 충수염으로 알려져 있고 맹장염으로도 알려져 있다. 구) 급성막창자꼬리염, 급성충수염 acute brain syndrome - 급성뇌증후군. 대뇌조직의 기능저하와 관계 있는 정신장애. 이것은 노인성치매, 알코올성정신병 등과 같은 정신병에서 나타나기도 하고, 정신병이 아닌 기타원인에 의할 수도 있다. 구) 급성뇌증후군 acute care - 급성기간호. 단기간에 필요한 치료 형태로 자주 이용되는 건강치료의 한 형태. 사고나 수술 후 회복기간동안의 치료가 여기에 해당한다. 집중..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tivation energy [내부링크]

activation energy - 활성화에너지. 평형상태에 있는 하나의 물질계가 다른 평형 상태로 변할 때에 처음 평형 상태에서의 최저 에너지와 변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에너지가 나타내는 차. 구) 활성화에너지 activator - 활성제(다른 물질을 활성화하는 물질. 특히 불활성효소와 결합하여, 그 효소가 본래의 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물질). 턱교정장치(턱을 교정하는 장치). 구) 활성제, 턱교정장치, 부활체, 기능적악교정장치, 활성체 active carbon - 활성숯, 황성탄. 높은 흡착성을 지닌 탄소질 물질. 목탄 따위를 활성화하여 만드는 것으로, 다공질이어서 색소나 냄새를 잘 빨아들이므로 탈색, 정제, 촉매, 방독면 따위에 쓰인다. 구) 활성숯, 활성탄 active exercise - 능동..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tinic porokeratosis [내부링크]

actinic porokeratosis - 광선땀구멍각화증. 주로 팔다리의 노출부에 생긴다. 광선각화증과 비슷한 데가 있으나 조직 소견에서는 한공각화증과 같다. 구) 광선땀구멍각화증 actinic prurigo - 광선가려움발진. 긁힌 자국과 반점에 지속적으로 생기는 햇빛으로 인한 발진. 그리 흔하지 않은 증상으로 주로 어린이의 팔, 다리, 얼굴에 나타나며, 여름에 더 악화된다. 구) 광선가려움발진, 광선양진 actinic reticuloid - 광선유사그물증. 일반적으로 노인이 걸리기 쉬우며, 빛에 쪼여 악화되는 피부병. 얼굴, 손, 팔 등의 노출된 피부에 주로 생긴다. 구) 만성활성광선과민피부염, 광선유망상증 actin-myosin meshwork - 액틴미오신그물. 근육섬유의 미세구조에서 액틴과 미..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romial network [내부링크]

acromial network - 봉우리그물, 견봉망. 봉우리와 어깨 피부 사이의 혈관 그물. 어깨위동맥의 봉우리 분지와 가슴봉우리 동맥의 봉우리분지의 연결로 이루어진다. 구) 봉우리그물 acromioclavicular ligament - 봉우리빗장인대, 견봉쇄골인대. 봉우리의 윗면과 빗장뼈의 봉우리 끝을 연결하는 치밀한 인대. 관절낭의 윗부분을 강화시킨다. 구) 봉우리빗장인대, 견쇄인대, 견봉쇄골인대 acromionectomy - 어깨뼈봉우리절제, 견봉절제. 어깨뼈봉우리의 먼쪽 끝을 절제하는 것. 봉우리빗장뼈 관절염의 치료를 위해 시행된다. 구) 봉우리절제술, 견봉절제술 acropachyderma - 말단비대성피부증. 얼굴, 머리덮개, 사지의 피부 비대, 곤봉상의 팔다리, 긴 뼈의 변형을 특징으로 하는..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quired progressive lymphangioma [내부링크]

acquired progressive lymphangioma - 후천진행림프관종. 소아에서 노년까지 다양한 연력에 발생하며 수년에 걸쳐 서서히 커지는 양성종양. 팔, 다리에 호발하고 단발성의 경계가 명확한 홍반성 반점이나 판으로 나타난다. 구) 후천진행림프관종 acquired tolerance - 획득내성. 지속적인 반복 사용에 의한 약물의 통상 효과에 대한 내성의 증가. 면역학적으로 항원 특이적인 무반응 상태. 구) 획득 허용, 후천 허용, 획득 관용, 후천성 내성, 획득면역관용 acral lentiginous melanoma - 말단흑자흑색종. 흑색종 중에서는 흔하지 않은 종류로 손바닥 및 발바닥에 흔히 나타난다. 이 흑색종은 불규칙하고 검고 큰 반점으로 나타나며 장기간의 비침습기를 갖는다. 동양에서..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oustic agnosia [내부링크]

acoustic agnosia - 청각인식불능, 청각실인증. 소리를 들을 수는 있지만, 소리의 내용, 즉 의미나 중요성을 알 수 없는 것. 구) 청각인식불능증, 청각실인증 acoustic agraphia - 받아쓰기언어불능, 청각실서증. 글을 불러줄 때 이것을 받아쓰는 능력을 상실한 것. 구) 받아쓰기언어상실증. 청각쓰기언어상실증, 청각실서증 acoustic aura - 청각조짐. 간질발작 직전 수초에서 1분정도 환자가 느끼는 이상한 기분이나 신체적 증상을 조짐이라고 하는데, 이때 청각성 조짐, 즉 무엇이 들리다가 간질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구) 청각조짐, 청각성전조 acoustic blink reflex - 청각눈깜박반사. 갑자기 소리가 나면 눈둘레 근육의 눈꺼풀 부분이 수축하여 눈을 깜박이는 것..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idosis [내부링크]

acidosis - 산증. 혈액 중의 산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거나 알칼리가 비정상적으로 감소한 상태. 산독증 또는 산중독이라고도 한다. 구) 산증, 아시도시스 acid phosphatase - 산성인산분해효소. 인산화합물을 가수분해하는 효소 가운데 산성영역에 적당한 pH를 갖는 한 무리. 몸 안에 널리 분포하지만 전립샘에 특히 많다. 구) 산성인산분해효소, 산성포스파타제, 산인산효소 acid poisoning - 산중독. 독성 상태는 염산, 질산, 인산, 황산, 또는 합성 세척제 성분의 일부와 같은 유독한 상성 약품의 섭취로 일어난다. 응급처치로 산을 희석하기 위해 많은 양의 물, 우유나 거품을 낸 달걀을 섭취시킨다. acid radical - 산기, 산라디칼. 유기, 무기의 각종 산 분자로부터 수소 이..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hondroplastic dwarf [내부링크]

achondroplastic dwarf - 연골무형성난쟁이증. 난쟁이의 가장 보편적인 타입이다. 어울리지 않게 짧은 손발과 정상 크기의 몸통, 낮은 코를 가진 큰 머리, 작은 얼굴, 굵고 짧은 손과 척주앞굽음증을 특징으로 한다. 뼈 형성 조직의 유전적 결손에 인한다. 보통 중추신경계와는 관계가 없어 지능은 정상이다. achromatic lens - 무색수차렌즈, 무색지움렌즈. 색수차를 없앤 렌즈. 렌즈를 통하여 물체의 상을 만들 때, 빛의 색에 따라 굴절률이 다르기 때문에 상이 생기는 위치와 배율이 달라지게 된다. 구) 색수차지움렌즈, 무색수차렌즈, 색지움렌즈, 무색수차대물렌즈 achromatic spindle - 무색방추사. 유사분열이나 무사 분열 과정에서 무색체 섬유로 구성되는 방추 모양의 구조. 중..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etone [내부링크]

acetone - 아세톤. 독특한 냄새가 있는 무색투명한 휘발성 액체로, 물이나 유기 용매에 잘 녹으며 인화성이 있다. 인체에서는 산증이 있을 때 증가하여 혈액, 오줌에서 나타난다. 아세톤과 아세톤체가 속하는 군은 모든 것을 말한다. 구) 아세톤 acetylation - 아세틸화, 아세틸반응. 유기 화합물 속의 아니노기나 히드록시기에 결합하고 있는 수소 원자를 아세틸기로 치환하는 일 또는 그런 반응. 특히 산소 원자나 질소원자와 결합해 있는 수소는 아세틸화가 잘 된다. 구) 아세틸반응, 아세틸화반응 acetylcellulose - 아세틸셀룰로오스, 초산섬유소. 셀룰로오스 분자 속의 히드록시기를 아세틸화한 아세트산에스테르. 불연성 필름, 플라스틱, 전기 절연체 따위를 만드는데 쓴다. 구) 아세틸셀룰로오스,..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cessory thyroid [내부링크]

accessory thyroid - 덧갑상샘. 갑상샘의 본체가 보존되어 있는 상태에서 조직학적으로 정상인 갑상샘 조직이 갑상샘 주위의 어디에서나 나타나는 것. 구) 덧갑상샘, 부갑상선 accidental error - 우연오차. 자동화에서, 동일한 측정 대상을 똑같은 측정 수단과 방법으로 같은 측정자가 잰 경우에도 서로 다른 크기와 부호로 나타날 때의 오차. 구) 우연오차 accidental exposure - 사고피복, 사고노출. 원하지 않았는데도 사고나 재해에 의하여 방사선이나 기타 위험물에 노출되는 것. 구)사고피복 accidental host - 우연숙주. 어떤 특별한 종류에 있어 본래 기생성이 아닌 생물을 기생시키는 생물. 여기에 대하여 본래 기생성을 가지는 숙주를 자연숙주라고 한다. 구) 우연..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carophobia [내부링크]

acarophobia - 진드기공포. 진드기 자체에 대한 비정상적 공포. 곤충, 벌레 등 작은 생물의 감염 혹은 그 때문에 생기는 가려움증에 대한 공포. 구) 진드기공포병, 진드기공포증 acatalasia - 카탈라아제결핍, 무카탈라아제증. 카탈라아제가 선척적으로 결핍되는 병. 스위스와 일본인에게 주로 나타난다. 무증상이나 잇몸과 그 주위의 입안 조직에 염증이 반복해서 일어나기도 한다. 구) 카탈라아제결핍증, 무카탈라제증 accelerated hyperfractionation - 가속과분할. 하루에 2회 이상 방사선을 조사하면서 일일 방사선을 증가시키는 방법. 구)가속과다분할조사 accelerated hypertension - 가속고혈압. 예후가 좋지 않은 고도의 중증고혈압으로, 안저에 삼출성 및 출혈성..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bsorbed dose rate [내부링크]

absorbed dose rate - 흡수선량률. 물질의 단위 질량 당 방사선의 에너지 양의 비율. 즉 전리방사선에 의해 조직에 부여된 평균 에너지에 대한 해당물질이 나타내는 비율. 구) 흡수선량률 absorption - 흡수. 피부, 창자, 요세관과 같은 조직 안으로 혹은 조직을 통하여 물질을 흡수하는 것. 또 물질이나 구조체 속에서 음파 등의 탄성파 또는 전자기파 등의 복사선의 에너지가 감쇠되는 일도 흡수라고 한다. 방사선의학에서는 방사선이 상호 작용하는 물질에 의해서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 구) 흡수, 흡착 absorption fever - 흡수열. 조직 내의 출혈 또는 조직 파괴가 잇는 경우에 생기는 40도씨 이상의 발열. 신체 각 조직의 분해산물이 흡수되고 발열성 물질로서 발열을 일으키는 것으로..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bortion [내부링크]

abortion - 유산(임신 7개월(24주) 이전에 태아가 죽어서 나오는 현상. 29~30주 사이에 태아가 나오는 경우는 조산이라고 한다. 낙태(자연 분만기 전에 자궁에서 발육 중인 태아를 인공적으로 제거하는 일. 구) 유산, 낙태 abortive transduction - 부전형질도입. 주는 세균의 유전자 조각이 그 조각을 받는 세균의 유전체에 통합되지 않는 형질도입. 이때 주는 세균이 분열하게 되면 형질은 딸세포 중 하나에만 전달된다. 구) 불발형질도입 abortus fever - 유산열. 유산 시에 질 내 세균의 상행성 감염이나 소독이 불충분한 기구에 의한 고열을 동반하는 세균감염. 특히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행하여지는 인공임신중절에 따른 것이 많은데, 증상은 임신 및 유산에 의한 증상과 내성기에 ..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bdominal sac [내부링크]

abdominal sac - 배안주머니, 복강주머니. 배안으로 발달하는 배아의 장막주머니. 구) 배안주머니, 복강주머니, 복강낭 abdominal section - 개복(술). 외과에서 배를 가른다는 의미로 쓰인 용어. 일반적으로 배안의 병적인 상태에서 의사가 배를 열고 그 병의 부위를 확인하고, 진단을 내리고 그 정도를 판별할 때 쓰인다. 구) 개복술, 배벽술, 복강절개술 abdominal skin reflex - 배벽반사, 복벽반사. 배의 피부를 자극할 때에 배근육이 반사 수축하는 현상. 배피부반사라고도 한다. 배벽피부를 바늘과 같은 것으로 살짝 스치면 반사적으로 같은 쪽의 배근육, 특히 배바깥근육이 수축을 일으키는 현상을 말한다. abdominal stria - 임신선, 복부선. 임산부의 배벽이나 ..

인체의 의학용어 정리 - abarthrosis [내부링크]

abarthrosis - 가동 관절, 움직 관절. 동물의 운동 기능을 맡은 관절. 두뼈의 끝이 마주 닿은 곳에서, 연골과 윤활액의 작용으로 마찰이나 충격을 방지하도록 되어 있다. 구) 가동 관절, 움직 관절, 전동 관절 abarticular gout - 비관절 통풍. 관절을 침범하지 않은 통풍. 구) 비관절(성) 통풍 abarticulation - 탈구, 가동 관절, 뼈의 관절이 뼈에 정상 위치에서 물러나는 것, 윤활 관절. 구) 윤활 관절, 전동 관절, 탈구 abasia - 보행불능, 못 걸음. 걷는 것이 불가능해지는 것. 일방적으로 히스테리의 신체증상과 같이 정신적 원인으로 생기는 경우에 사용한다. 따라서 기질적, 신경학적 소견이 별로 없고 부자연스럽고 과장적인 것이 특징이다. 구) 못 걸음증, 보행..

인체의 응용 - 의상 주름 [내부링크]

6. 의상 주름(folds of the drapery) 의상 주름은 기계적인 법칙에 따르는데 제2의 피부로 간주될 수 있다. 의상 주름의 유형은 인체에서의 위치와 의상의 종류에 기인한다. 그러므로 주름이 있는 위치의 인체 골격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의상의 재료에 따라서 주름이 두껍거나 얇아지며 깊거나 얕아진다. 보통 주름은 세 개의 평면으로 환원된다. 즉 상승하는 평면, 정점이 판판하거나 둥근 평면, 그리고 하강하는 평면이 그것이다. 때로는 상승하는 평면과 하강하는 평면이 정점의 평면에 의해 겹쳐지기도 한다. 또 때로는 주름과 주름을 분리시키는 깊은 지점이 넓어지거나 판판해지기도 하며, 또는 좁아지거나 곡선지기도 한다. 후자의 경우에는 주름이 파도 모양으로 말린 것처럼 보인다. 만약 다른 주름에..

인체의 응용 - 비례 [내부링크]

5. 비례(proportions) 1. 비례 연구의 역사 인체 비례는 과학적인 측정의 결과이다. 그 과학에 의해서 인체는 평균적이면서도 이상적인 형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비례에 대한 가장 오래된 기준은 이집트의 기준이며, 블랑크는 비례의 열쇠, 즉 중지의 길이는 인체 길이의 1/19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리스인은 이집트인의 기준과 다른 기준을 가졌는데 그것은 폴리클레이토스가 창안한 카논이다. 리헤르 박사는 에서 두정부 상단에서 턱 하단까지의 머리 부분 길이를 7의 1/2로 정하였다. 이 비례는 의 비례와 일치한다. , 과 은 8등신에 속한다. 2. 인체 비례 측정 인체의 등신을 부분적으로 살펴보면 머리 부분이 1등신, 근간이 3등신다. 즉 턱의 하단에서 유두까지가 1등신, 유두에서 배꼽까지..

인체의 응용 - 팔3 [내부링크]

5. 무릎 운동(movement of the knee) 대퇴와의 관계하에서 하지의 운동은 두 종류이다. 하나는 하지의 횡단 축 주위에서의 확대운동과 굴곡운동이고, 또 하나는 하지의 수직축 주위에서의 회전운동이다. 이 회전운동은 확대운동과 굴곡운동의 중간 위치에서만 가능하다. 1)무릎의 확대운동 확대운동은 대퇴의 전체 전방부를 점하는 강력한 대퇴사두근에 의해 지배된다. 이 운동에서 대신근인 대퇴사두근은 이완의 상태에 놓인다. 대퇴사두근은 전체적으로 획일적인 밀집체로 보이지만, 내-외 측광근은 두 개의 상이한 부풀음이 보인다. 대퇴직근은 대퇴 중앙에서 분명하게 보이며 양측에서는 내-외측 광근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슬개골 아래 지역은 더 단순해지고 횡단주름살들은 억압되며 하부슬개인대는 강조된다. 2)무릎의 굴..

인체의 응용 - 팔2 [내부링크]

전완골의 회외와 회내운동은 요골과 척골의 상하 두 말단의 관절에서 일어난다. 요골의 하단은 척골두 주위에서 거의 120도를 회전한다. 여기에서 척골은 부동적이며 요골은 척골과 함께 손을 수반한다. 이 두 뼈는 전적으로 상완골의 회전운동과 무관하다. 이 두 뼈는 회외운동에서는 나란히 있으나 요골은 척골이 전방평면 위에 있으므로 동일한 평면 위에 있는 것은 아니다. 회내운동이 시작되면 두 뼈의 하단은 반대방향으로 배열되기 시작한다. 즉 요골은 전방으로, 그리고 척골은 후방으로 움직인다. 또한 이 운동이 극에 달했을 때 척골의 하단은 외측으로 되고 요골의 하단은 내측으로 된다. 그러나 이 상태는 처음 이 운동이 시작했을 때와는 다르다. 즉 두 뼈는 동일한 횡단면에 있지 않고 더 경사진 평면 위에 있게 된다. ..

인체의 응용 - 팔1 [내부링크]

4. 팔(arm) 1. 팔 운동(movement of the arm) 팔의 운동은 견갑골과 상완골의 관절을 통하여 일어난다. 팔이 올려질 때 견갑골은 회전운동을 겪게 되며, 견갑골의 하부각은 전방과 외부로 이끌리는 반면에 견갑골의 상부각은 낮아진다. 팔이 수평으로 쭉 뻗쳐지거나 전후로 움직이면 겹갑골은 팔의 방향을 따른다. 팔의 운동은 세 가지이다. 우선 인체에 평행하고 수직인 평면에서의 운동이다. 이 운동은 회전의 전후방축 주위에서 일어나는데 팔은 어깨관절 주위에서 반원의 범주며(팔의 수평 올림), 이후에 팔이 수직으로 될 때까지 이 과정을 계속한다(팔의 수직 올림). 또한 팔이 수평 올림의 위치에 놓이게 될 때 팔은 수직축 주위에서 움직이게 된다. 이 경우 팔의 확대운동은 자유롭지만 팔의 후방으로의 ..

인체의 응용 - 구간4 [내부링크]

구간이 전방으로 굴곡할 때 엉덩이의 주름살은 사라진다. 이 경우 주름살은 내부에서만 깊어지는데 거기에만 좌골에 부착한다. 외부상에서 주름살은 넓적다리의 외부 표면에 도달하기 이전에 사라진다. 이것은 엉덩이 지역과 넓적다리 지역 사이에서 환치를 만들면서 넓적다리를 향하여 내려가는 경사 표면에 의하여 대치된다. 종종 대둔근의 약간 하방 외부에 제2의 엉덩이 주름살이 있다. 1)굴곡운동과 확대운동 굴곡운동과 확대운동은 횡단축 근방에서 일어난다. 대전자는 경사진 목 때문에 대퇴골 머리 부분의 평면 아래에 위치해 있어서 굴곡운동에서 일어나며 장골능에 더 가까워진다. 서 있다가 오른쪽 다리를 뒤로 옮긴다면 이쪽의 엉덩이는 폭이 좁아지고 구모양으로 늘어난다. 대전자 뒤에 있는 구는 과장된다. 엉덩이의 주름은 사라지고..

인체의 응용 - 구간3 [내부링크]

엉덩이의 형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이 지역의 지방층인데 지방은 하부와 내부 지역에서 가장 두껍다. 엉덩이는 아주 판판하며 근육이 수축하는 경우가 아니면 축적된 지방의 성질에 따라 부드러운 기복을 보여준다. 젊은이의 탄탄한 엉덩이는 밀도 짙고 저항성이 있는 지방조직에 기인한다. 노인의 판판해진 엉덩이는 이 조직이 사라진 결과이다. 4. 구간 운동(movement of the trunk) 구간의 운동은 크게 굴곡운동, 확대운동과 회전운동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여기서 굴곡운동은 가벼운 굴곡운동과 무리한 굴곡운동으로 세분할 수 있다. 1)굴곡운동 굴곡운동은 복직근, 내복사근과 외복사근의 복부 근육들에 의하여 야기된다. 전방에서 보면 가슴의 형태가 조금 변하며 배의 높이가 상당히 줄어든다. 배는 배..

인체의 응용 - 구간2 [내부링크]

등 지역에서 척주는 외부로 보여진 제7경추 이후에 제1, 2흉추 극상돌기의 돌출부를 따른다. 구는 위에서는 넓지만 아래로 내려가면서 좁아지고 깊어진다. 이 지역의 표면에는 승모근의 하부 말단과 활배근의 대부분이 보인다. 이 근육들은 편편하며 매우 두껍지 않은데 이들의 형태는 위로 능형근과 아래로 척주의 심층 근육들에 기인한다. 승모근의 표면이 이 지역의 상부를 점하는데 이 근육 하부의 삼각형 형태를 홀쭉한 사람에게서도 볼 수 있다. 이 근육은 제12흉추까지 내려간다. 그러나 이 근육의 외부완압은 이보다 이전에 끝난다. -견갑골 지역 견갑골 지역의 한계는 상부로는 목의 하부경계, 그리고 하부로는 활배근의 상부연이다. 이 지역은 중앙 부분의 강한 건막에 의해 나뉜 삼각근의 돌출면, 많이 돌출하지 않는 극하근..

인체의 응용 - 구간1 [내부링크]

목의 전방에 보이는 주름살은 확대운동의 경우보다 더 얇고 수효가 많다. 턱 각에 의하여 뒤로 밀려나는 흉쇄유돌근은 그 지역에서 부풀음을 보여주지만 이 근육의 하부말단은 사라진다. 목덜미는 둥글어지고 늘어난다. 제7경추의 배극융기는 강조되며 양측면에서 늘어난 승모근의 전방연을 보게 된다. 그리고 후방삼각형의 높이가 낮아진다. 회전운동에서 가장 노출되는 목의 측면을 보자면 얼굴이 향하고 있는 목의 반대편 목에서 흉쇄유돌근은 수직이 된다. 이 근육의 살 부분에 의해 생긴 완압은 방추형이고 이 형태는 흉골에서 돌출하는 건에 의해 이루어 지거나 쇄골로의 삽입 부분은 거의 사라진다. 흉쇄유돌근 앞에 있는 설골 함몰은 외부로 움푹 파이고 턱 각으로 가까이 움직인다. 후방삼각형은 사라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얼굴이 ..

인체의 응용 - 얼굴3, 목 [내부링크]

8. 관자놀이(temples of the head) 관자놀이는 이마를 측방으로 연장시킨다. 관자놀이는 골격상 측두골와에 상당하나 이 뼈의 함몰된 형태는 매우 홀쭉한 사람에게서나 보일 수 있다. 관자놀이는 전방으로 이동하면서 이마와 머리 부분의 정점과 혼합한다. 그리고 관자놀이는 항상 함몰해 있지만 안와 외부연의 완압에 의해 눈과 분리되어 있다. 하부에서는 뺨과 경계 지워 있는데 관골궁 돌출부의 횡단완압에 의하여 경계 지워진다. 9. 뺨(cheek) 뺨은 코로부터 귓구멍으로, 눈과 관자놀이로부터 턱과 턱의 하방으로 뻗어 있다. 관골은 상악골과 결합한다. 이것들의 결합 선상에서 뺨의 가장 돌출한 부분은 안와의 약간 아래와 외부쪽에 위치해 있다. 이 지점의 전방에서 코의 측방표면과 결합하기 위하여 눈 아래에서..

인체의 응용 - 얼굴2 [내부링크]

-양안구가 외제쪽으로 접근할 때 이 자세는 한가롭고 온화한 느낌을 주며 여자나 소아에게서는 부드러움과 평화로운 느낌을 준다. -양안구가 좌측이나 우측을 향할 때 이 자세는 보통 곁눈질이라고 하는데 얼굴도 눈의 방향과 일치하는 것이 통상적이다. 이것이 강할 때는 음험함이 느껴지며, 상대방의 회피 등 상대방에게 강한 혐오감을 유발하는 데 사용한다. 이것이 약할 때는 추파 등 여성적인 정서가 내포되어 있으며 수동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양안구가 외상방을 향할 때 이 자세는 예를 들어 먼 곳의 소리를 듣거나 맛을 보거나 손끝의 촉각으로 어떤 사물의 내용을 판단하려고 할 때, 혹은 기억을 더듬을 때 등 시각을 필요로 하지 않고 촉각이나 청각에 의존하여 분별 탐지하려는 자세에서 보통 나타난다. 이 자세는 보통 ..

인체의 응용 - 얼굴1 [내부링크]

1. 얼굴(face) 1. 이마(forehead) 이마는 상부에서는 머리카락에 의하거나 아니면 머리카락이 없을 때에는 머리의 이식선에 의하여 경계된다. 측면에서는 관자놀이에 의하여, 하부에서는 비교와 눈썹에 의하여 경계 지워진다. 이마의 형태는 전두융기의 위치에서 둔각으로 결합되어 있는 두 평면으로 나뉘어 있다. 이마는 일반적으로 전두골의 형태를 거의 동일하게 재생해내지만 남녀의 형태가 다르다. 남자의 경우는 전체 면이 편편하지만 여자의 경우는 둥글다. 폭이 넓은 이마는 이성적으로 보이며, 이마를 상하로 길게 늘이고 높이면 숭고하게 보인다. 그러나 소아나 여성의 경우는 이마를 좁게 해도 아름답게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마의 피부는 감정의 표현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는 주름살로 움푹해진다. 여기서 미모궁과 ..

혈관(veins) [내부링크]

혈관은 동맥을 통하여 각 기관에 분배된 피가 다시 심장으로 되돌아오도록 고안된 관이다. 피는 조직의 내부에서 완전히 자유롭지 못하다. 피는 모세혈관이라고 하는 무수히 많은 극미한 관 속을 흐르고 있다. 이 모세 혈관은 동맥과 정맥 사이에 있으며 양자간에 연락 관계를 취한다. 혈관은 인체의 심층부와 표층부에 모두 배열되어 있다. 표층부 혈관은 피부 내에서 일어난다. 이 혈관은 세포 피하조직과 기관을 따라 이동하며 통로는 매우 다양하다. 혈관은 불규칙한 원통형을 취하고 있다. 혈관은 어떤 장소에서는 팽창하고 또 다른 장소에서는 혈관에 매듭의 현상을 일으켜준다. 혈관은 흔히 서로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대부분 불규칙한 매듭망을 형성하고 있다. 동맥은 저항벽을 가지고 있으며 완전히 원통형을 취하고 있다. 동맥은 항..

사지골 구조(structure of the limbs skeleton) - 하지골3 [내부링크]

내측설상골(medial cuneiform b.), 중간설상골(intermediate cuneiform b.), 외측설상골(lateral cuneiform b.) 설상골은 세 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면은 주상골과, 또 한 면은 제 1, 2, 3중족골과 관절하며 외측설상골은 입방골과 관절한다. 설상골은 안쪽으로부터 내측, 중간, 외측의 순서로 연결되어 있다. 중간설상골이 가장 크며 기저는 아래가 둥글고 끝은 위로 향해 있다. 중앙표면은 거칠고 전경골근의 부착을 위해 전방 하단이 능으로 표시되어 있다. 다른 두 개의 설상골은 더 작으며 기저가 상부표면을 이루기 위해 변형되어 있다. 이 두 개의 설상골은 발등의 가장 돌출된 부분을 이룬다. 입방골(cuboid b.) 이 뼈는 불규칙적인 입방체의 모양을 하..

사지골 구조(structure of the limbs skeleton) - 하지골2 [내부링크]

-하퇴골(bones of the leg) 경골(tibia b.) 수직으로 긴 뼈인 경골은 길이에 관계하여 세 개의 약한 곡선을 가지고 있다. 상부곡선은 외부상 오목하며 하부는 내부상 오목이다. 경골은 뒤틀려 있으며, 상하부 관절표면의 횡단 축들은 이들 사이에 20도 정도 각을 이룬다. 이 뒤틀림의 결과는 발의 방향이 외부로 향해 있다는 점과 일치한다. 동체는 두 측방표면, 한 후방표면, 그리고 전방경계와 두 측방경계를 가진 삼각 프리즘 형태이다. 위가 오목한 외부표면은 볼록해지고 전방하단으로 움직인다. 부드럽고 약간 볼록한 내부표면은 전 길이를 통하여 피하조직이다. 후방표면은 위에서 아래로, 밖에서 안으로 향한 사선에 의하여 상이한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상부사선은 슬와근 표면이다. 전방경계 혹은 ..

사지골 구조(structure of the limbs skeleton) - 하지골1 [내부링크]

2. 하지골(bones of the lower limbs) 1)하지대골 -관골(os coxae) 관골은 구간골인 척주의 선골과 자유하지골을 연결시켜 주는 뼈로서 장골, 좌골과 치골이 융합되어 어릴 때는 서로 분리되어 있다가 17세경에 단일 뼈로 골화한다. 장골(ilium b.) 장골은 관골 중앙의 관골구를 중심으로 위쪽에 위치하는 가장 큰 뼈로 장골체와 장골익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부에 장골능, 좌우측의 치골방향으로 상전장골극과 하전장골극, 하후방에는 장골극이 있다. 장골극과 장골능에 근육과 인대가 부착한다. 좌골(ischium b.) 좌골은 장골 아래에 위치하며 좌골조면이 있어서 근육들의 부착점이 된다. 전방으로는 치골과 결합하며 앉았을 때에는 체중을 지탱해준다. 치골(pubis b.) 이 뼈는 관골 ..

사지골 구조(structure of the limbs skeleton) - 상지골2 [내부링크]

이 각의 정점에 요골조면이 있는데 이곳은 상완이두근의 삽입을 조장한다. 하부 말단의 후방에는 외부로부터 내부로 가면서 장모지외전근, 단모지신근, 장요측수근신근, 단요측수근신근, 장모지신근, 시지신근과 총지신근을 위한 구가 있다. 외부에는 척골의 주상돌기보다 더 낮게 뻗어가는 주상돌기가 있다. 166cm의 보통 사람에게서 요골의 길이는 24.02cm이다. 척골(ulna b.) 이 뼈는 전완의 내부에 위치해 있는 횡단면이 삼각형인 긴 뼈이다. 상부가 가장 부피가 큰 이뼈는 3 표면과 3 말단을 가지고 있다. 전면은 오목하고 부드럽다. 후면은 고르지 못하며 아래로 이어지는 골능에 의하여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내면은 볼록하고 부드러우며 둥글다. 이것은 피하조직으로 되어 있다. 말단 중에서 외부경계가 가장..

사지골 구조(structure of the limbs skeleton) - 상지골1 [내부링크]

1. 상지골(bones of the upper limbs) 1)상지대골 -쇄골(clavicle b.) 이 뼈는 흉곽의 상부에 위치해 있다. 쇄골은 내부 끝에서 흉골과, 그리고 외부 끝에서는 견갑골과 접촉한다. 쇄골은 내부에서 외부로, 약간 앞에서 뒤로, 그리고 약간 아래에서 위로 뻗어 있다. 이것은 이탤릭체 S자의 형태로 두 개의 곡선을 나타낸다. 내부 곡선은 전방이 볼록하며 외부는 후방이 볼록하다. 이 뼈의 내부는 삼각형의 프리즘과 같다. 중앙 부위는 둥글고 외부 부위는 위에서 아래로 편편하다. 위 표면은 부드럽고 완전한 피하조직이다. 이 뼈는 표피상에 튀어나오며 S자 형태가 쉽사리 간파된다. 쇄골은 내부 말단에서 흉골(흉쇄관절)과 관절을 이루며 외부 말단에서는 견봉돌기(견봉쇄골관절)와 관절을 이룬다...

구간골 구조(structure of the trunk skeleton) - 흉곽 [내부링크]

3. 흉곽(thorax) 흉곽은 동체의 상부를 점하는 방대한 강으로서 후방에는 흉추, 전방에는 흉골의 두 중앙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들은 늑골에 의해 서로 연결되어 있다. 1)흉골(sternum) 가슴의 전방에 위치한 단일의 대칭뼈인 흉골은 위에서 아래로, 뒤에서 앞으로 비스듬히 경사져 있다. 흉골은 유아 때에는 4~5개의 접근뼈 조각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인이 되면 3~4개의 하부 조각이 단일뼈로 결합됨으로써 2개로 축소된다. 고대인들은 흉골을 칼에 비유했는데 상부의 흉골병은 손잡이를 나타내고 중앙의 흉골체는 칼날을 나타내며 하부의 연골조직은 칼끝을 나타낸다. 전방 표면은 거의 피하조직인데 첫째와 둘째의 접합 부분은 약간 경사져 있다. 후방 표면은 흉부 내장과 접촉을 가지고 있으며 전방 표면의..

구간골 구조(structure of the trunk skeleton) - 척주 [내부링크]

10)설골(hyoid b.) 이 뼈는 U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두개골의 다른 뼈들과는 독립된 뼈이다. 측두골의 경상돌기의 끝에 매달려서 턱 밑의 안쪽에 위치한 뼈이다 이뼈는 설골체, 대각과 소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뼈들과 직접 관절하지 않고 오직 많은 설근이 부착되어 혀를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2. 척주(vertebral column) 척주는 구간골 중에서 두개골, 늑골, 흉골을 제외한 척추골이 추간원반과 인대들에 의하여 연결되어 하난의 기둥 같은 구조물을 이루고 있으며 몸의 구각부와 목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척주의 구성비율은 척추가 약 3/4, 추간원반이 1/4이다. 척추의 부위별 숫자는 경추 7개, 흉추 12개, 요추 5개, 선추 5개, 미추 4개이다. 여기서 경추, 흉추와 요추는 실척추라..

구간골 구조(structure of the trunk skeleton) - 두개골2 [내부링크]

2)후두골(occipital b.) 두개골 중에서 뒤쪽 맨 아래 가운데에 위치하는 뼈로서 위로는 두정골, 좌우로는 측두골과 결합하여 있다. 이 뼈는 대강을 제공하며 두개골강으로 하여금 척주관과 통하도록 해준다. 측면에서 보면 전방의 두 개의 타원형인 돌출면이 잇는데 제1경추와 교합한다. 후방에서 후두골은 가장 얇아지며 목 근육들의 삽입 때문에 외부로 강하게 표출되어 있다. 중앙선 위에 있는 후두골 외부돌기는 중앙 목덜미선에 의하여 대강과 연결되어 있다. 양측면에는 이 뼈의 양쪽 말단에 도달하는 두 개의 곡선이 있다. 후두골은 말하자면 두 측두골 사이에 끼워져 있는 것이어서 측두골 중의 추체부가 후두골의 기저 부분 양쪽 위에 모인다. 그 외부쪽으로 유양돌기가 나타나며 내하방에서는 유양절흔이 보인다. 후두골..

구간골 구조(structure of the trunk skeleton) - 두개골1 [내부링크]

- 뼈의 분류 뼈는 크게 세 종류로 분류된다. 첫째, 길이에 있어서 다른 특성을 능가하는 긴 뼈로서 이 뼈는 동체와 두 말단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상완골과 대퇴골이 이에 속한다. 둘째, 크고 판판한 뼈로서 두께에 견줄 수 있을 정도로 상당한 면적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견갑골이나 미골이 이에 속한다. 셋째, 짧거나 혼합된 뼈로서 이 뼈는 길이가 길거나 크기가 크지도 않다. 이에 속하는 뼈는 척추, 수골, 슬개골 등이다. - 뼈의 본질 뼈는 육안으로 보면 밀집된 해면성의 물질이다. 치밀질은 두꺼우며 모든 뼈의 단단한 외피를 이룬다. 이 치밀질에서 강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해면질은 서로 왕래하는 불규칙한 세포들 주위에 침상체와 층판의 그물망층으로 형성되어 있다. 뼈의 중앙에는 강이나 골수를 위한..

사지 근육(muscles of the limbs) - 족근 [내부링크]

9)슬와근(popliteus) 이 근육은 대퇴골 외측과에서 시작하여 경골체 상단 후면에 연결되는 삼각형의 편평한 근육이다. 이 근육은 슬관절의 고정과 무릎의 내측회전작용을 한다. 10)장지굴근(flexor digitorum longus) 이 근육은 슬와근선과 경골 내측 후면에서 시작하여 외측 제4지골 말절 저면에 연결되는 근육이다. 이 근육은 제2~5지골 말절의 굴곡작용을 한다. 11)장모지굴근(flexor hallucis longus) 이 근육은 비골 후면 2/3에서 시작하여 제1지골 말절 저면에 연결되는 근육이다. 이근육은 모지의 굴곡작용을 한다. 12)후경골근(tibialis posterior) 이 근육은 골간막 및 인접 골면에서 시작하여 주상골, 설상골, 중족골의 조면 속으로 삽입한다. 이 근육은..

사지 근육(muscles of the limbs) - 하퇴근 [내부링크]

11)반막양근(semimembranosus) 이 근육은 반건양근과 대퇴이두근의 상부와 측방의 좌골로부터 시작하여 건이 세 개의 섬유로 갈라지는 경골의 내측관절구의 후부 속으로 삽입한다. 이 강력한 근육은 반건양근을 수용하는 수직구를 가지고 있다. 이 근육 살 부분의 하부 말단은 슬와근 공간의 상부 위에 둥근 부풀음을 형성한다. 이 근육이 수축할 때 이 부풀음이 가장 뚜렷해진다. 이 근육은 골반 위에서 대퇴의 확대운동과 회전운동을 할 경우에 신전작용, 내전작용과 하퇴의 내전작용을 할 뿐이지 회전운동은 하지 않는다. 12)반건양근(semitendinosus) 이 근육은 대퇴이두근의 공통건에 의하여 좌골조면에서 시작하여 경골 내측 상단에 삽입하는 근육이다. 이 근육은 넓적다리 후방 지역의 근육들 중에서 가장 ..

사지 근육(muscles of the limbs) - 대퇴근 [내부링크]

1)대퇴사두근(quadratus femoris) 이 근육은 네 개의 근육, 즉 대퇴직근, 외측광근, 내측광근, 중간광근이 있다. 이 근육들은 아래에서 단일 근육으로 결합되어 있다. 대퇴직근은 하전장골극과 관골구연의 구로부터, 외측광근은 대전자 기저와 조선의 외순으로부터, 내측광근은 조선의 내순으로부터, 그리고 중간광근은 대퇴골 전방, 측방표면과 측방근간중격의 원심부로부터 시작한다. 슬개골의 기저, 두부연, 전방 표면으로부터 삽입하여 슬개골 건을 통하여 내려가서 경골의 전방조면 속으로 삽입한다. 형태상 방추형인 대퇴직근은 사두근 중에서 가장 표층부에 있다. 이 근육은 넓적다리의 전방표면에 중앙을 점하고 대퇴골의 경사방향을 따라간다. 이 근육의 위치는 수축작용시 피부상에 뚜렷한 완압을 보여준다. 대퇴직근의 ..

사지 근육(muscles of the limbs) - 전완근 [내부링크]

4)상완삼두근(triceps brachii) 견갑골 관절와 아래에 있는 견갑골의 외부연(장두), 요골신경이 지나가는 구위에 있는 상완골(중두), 그리고 상완골의 측부연과 후방연(측두)으로부터 시작하여 주두의 후방 상부 속으로 삽입한다. 이 근육의 세 두부섬유들의 배열은 매우 복잡하다. 장두와 측두의 살 섬유들은 상완의 상부에 있다. 즉 이 섬유들은 주두 속에 삽입되는 대형 건을 만든다. 중두의 살섬유는 측두의 살 섬유보다 훨씬 더 내려간다. 이 근육은 삼각근 아래에서 사라지는 상부를 제외하고는 피하조직인 상완의 전후방 지역을 점한다. 이 근육의 작용을 보면 팔이 쉬고 있을 때 장두는 상완골을 올리며, 견갑골 관절와에 대하여 상완골의 말단을 강하게 붙들고 있다. 그리고 전완의 신전작용을 한다. 3. 전완근..

사지 근육(muscles of the limbs) - 상지대 근육, 상완근 [내부링크]

사지근은 부위에 따라 상지근과 하지근으로 구분한다. 상지근은 상지대근, 상완근, 전완근과 수근으로 구성되며 하지근은 하지대근, 대퇴근, 하퇴근과 족근으로 구성된다. 1. 상지대 근육(muscles of shoulder girdle) 상지대 근육은 상지대골인 견갑골에 부착되어 있는 근육으로서 견근이라고도 하는데 이에는 삼각근, 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대원근과 견갑하근이 있다. 1)삼각근(deltoideus) 삼각근은 쇄골(전방연의 측방 1/3), 견갑골(견봉돌기의 외측연과 극의 하부연)로부터 시작하여 상완골(삼각근 융기)로 삽입된다. 이 근육은 삼각형의 근육으로서 완전히 피하조직이며 어깨의 돌출부를 형성한다. 이 근육은 이 근욱의 모든 측면에서 견갑 상완관절을 덮는다. 이 근육은 쇄골 외측견갑극에서 시..

구간부 근육(muscles of the trunk) - 배부 근육 [내부링크]

1)승모근(trapezius) 이 근육에는 세 개의 건막이 있는데 이것들은 외부 형태에 영향을 준다. 제1건막은 척추 지역에서 목의 한계점에 약간 내부쪽으로 평면을 낳는다. 이 평면의 중간에서 경추의 융기를 발견할 수 있다. 제2건막은 승모근의 하부꼬리를 잘라 줄인다. 제3건막은 이 건막의 척추연 가까이에서 견갑골의 극근에서 보이는 함몰의 원인이다. 승모근은 가장 고르지 못한 두께를 가진 판판한 근육이다. 위와 아래에서 얇은 이 근육은 쇄골과 견갑골의 견봉돌기에서 삽입하는 측방각의 전지역을 포함한 중앙 부분에서 매우 두껍게 된다. 이 두꺼운 부분은 극상근과 견갑거근 위에 얹혀 있다. 이 근육의 전방연만이 후두골로부터 쇄골방향으로 분명히 보인다. 아래로는 능형근의 강력한 밀집체에 의하여 올려진다. 그러고 ..

구간부 근육(muscles of the trunk) - 복부 근육 [내부링크]

4.복부 근육(muscles of the abdomen) 복부의 근육은 전복근, 측복근과 후복근으로 나누어지며, 위로는 늑골궁, 제12늑골의 하면, 그리고 아래로는 골반 위 부위의 상전장골극, 서혜인대와 치골결합을 잇는 부분까지이다. 1)전복근(abdominis anteriores) 전복근은 복직근과 추체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상돌기를 중앙으로 하여 좌우로 나누어져 치골결합까지 연결되는 근육이다. (1)복직근(rectus abdominis) 검상돌기를 중앙으로 하여 제5~7늑연골에서 시작하여 치골결합에 연결되어 있다. 복직근은 가로로 세 개의 건획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살 섬유들의 마름모꼴 지역을 가로로 구분 짓고 있다. 때로는 배꼽 아래에 네 번째의 횡단구가 생기기도 한다. 좌우 복직근의 내측에는 근..

구간부 근육(muscles of the trunk) - 흉부 근육 [내부링크]

10)장늑근(iliocostalis), 최장근(longissimis), 척추근(spinalis) 요부는 매우 두껍고 횡단면을 보면 달걀 모양을 나타낸다. 이 근육은 방형요근으로 이어지는 흉곽과 골반 사이의 빈 공간을 채운다. 이 근육의 표면은 하방 내측에서 삽입되는 부분이 큰 건막으로 덮여 있다. 이 부분은 곡선이 지워져 있는데 근간이 굽었을 때 분명한 완압을 보여준다. 배부를 보면 근육들이 상부에서 삽입되는 장소가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이 근육들은 척추상에서 동일한 작용을 한다. 경사진 확대운동이나 측면굴곡운동을 하지만 척추근만이 곧은 확대운동을 한다. 이 근육들은 인체가 서 있는 경우에는 활기가 없다. 근간이 약간 전방으로 경사질 때 힘차게 수축한다. 이 근육들 위에 두 근육, 즉 상후거근과 하후거근이..

구간부 근육(muscles of the trunk) - 경부 근육2 [내부링크]

3)활경근(platysma) 이 근육은 크고 얇은데 턱과 하순의 근육들과 함께 상부에서 혼합되어 삽입한다. 거기에서부터 이 근육섬유들은 목의 모든 측방, 전방 부분을 덮으면서 하방과 외측으로 나아간다. 이 근육섬유들은 아래에서 대흉근건막과 삼각근에 부착한다. 이 근육이 느슨해지면 덮여 있던 부분들이 분명히 드러나며, 수축될 때 이 근육은 목을 늘여주고 하순을 아래로 끌어당긴다. 이 근육은 공포와 놀람의 표현에 사용된다. 4)사각근(scalenus), 경장근(longus colli) 사각근에는 전사각근과 후사각근이 있다. 전사각근은 제3~6경추의 횡단돌기 전방결절로부터 시작하여 제1늑골의 사각결절 속으로 삽입한다. 이 근육은 제1늑골을 올려주고(공기를 흡입할 때 작용하는 근육임) 목을 굽혀주며 약간 회전시..

구간부 근육(muscles of the trunk) - 경부 근육1 [내부링크]

2)안면근육(facial muscles) (10)대협골근(zygomaticus major) 이 근육은 관골돌기와 상하순이 서로 결합하는 각에 있는 피부로부터 시작한다. 구각은 상하부로 끌어당겨진다. 비순구는 약간의 곡선을 나타낸다. 관골 위의 살은 부풀게 하고 하검을 약간 올려준다. 이것은 미소를 표현하는 근육이다. (11)구륜근(orbicularis oris) 이 근육은 입술의 두께를 정해준다. 이 근육은 구강 주위에 괄약근의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다. 가장 내부의 섬유들은 완전한 원을 이룬다. 주위의 섬유들은 입에서 나오는 근육들과 혼합된다. 중앙섬유의 작용 아래에서 입술은 오므라들고 모아진다. 주위 근육들의 수축에 영향을 받아 입술은 뒤로 당겨지고 앞으로 내밀어진다. 이 근육은 의심이나 공격적이고 악..

구간부 근육(muscles of the trunk) - 두개골 근육 [내부링크]

1. 두개골 근육(muscles of the cranium) 두개골의 근육은 두개정 근육, 안면 근육과 하악골을 움직이는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근육들 중에서 두개정 근육은 전두근이고 안면의 모든 근육들은 안면의 외피를 움직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우리의 감정과 열정을 반영하는 표정을 허용한다. 1)두개정 근육(epicranius) 이 근육은 모두 피부상에 드러나며 두 개의 관의 방식으로 두개골의 천정을 덮는 건막 주위에 배열되어 있다. 이 근육들은 네그룹을 형성한다. 즉 전면에는 전두근, 후면에는 후두근, 양측면에는 이개근이 있다. (1)전두근(frontalis) 두개정 건막의 전방 경계로부터 나와서 눈썹과 코 지역의 피부 속으로 삽입된다. 이판판한 근육은 두개정 건막의 장근인데 횡단으..

사지 근육(muscles of the limbs) - 하지대 근육 [내부링크]

5)단장근(palmaris brevis) 이 근육은 외부상으로는 장측건막의 내부연에, 그리고 내부상에서는 손의 척골연에서 시작하여 장피의 심층에 부착된다. 이 근육이 수축할 때 피부 위에 아주 특징적인 주름으로 인한 세로함몰을 만든다. 6)소지외전근(abductor digiti minimi) 두상골과 굴근 지대에서 시작하여 소지 기절골저의 척측에 연결되는 근육으로서 소지의 외전작용을 한다. 7)단소지굴근(flexor digiti minimi brevis) 유구골에서 시작하여 제5지골 기절 내측까지 연결되는 근육으로서 소지 기절의 굴곡작용을 한다. 8)소지대립근(opponens digiti minimi) 유구골에서 시작하여 제5중수골 기절 내측까지 연결되는 근육으로서 제5자의 대립작용을 한다. 9)충양근(..

사지 근육(muscles of the limbs) - 수근 [내부링크]

10)장요측수근신근(extensor carpi radialis longus) 이 근육은 완요골근 아래의 상완골 외측연과 외측상과에서 시작하여 제2중수골저의 배측에 삽입한다. 이 근육은 완요골근과 서로 얹혀 있는데 형태가 유사하지만 살부분이 완골근의 것보다 훨씬 더 짧다. 그리고 장요측수근신근은 단요측수근신근을 덮는다. 이 근육은 수근의 신전 및 외전작용을 한다. 11)단요측수근신근(extensor carpi radialis brevis) 상완골과 외측상과에서 시작하여 제3중수골저에 삽입하는 근육이다. 두꺼운 살부분은 완요골근과 장요측수근신근에 의해 전방 1/2 지정이 덮여 있다. 후방 표층부는 전완의 외부에서 뚜렷한 완압을 보여준다. 이 근육은 장요측수근신근의 건과 같이 손으로 내려가는 단 하나의 건을 ..

"쿡민식당" 문세윤 + 한혜진 의뢰인 요리대결! 10월 15일 첫방송! [내부링크]

채널A와 ENA PLAY에서 쿡민 식당이 15일 첫 방송됩니다 문세윤과 한혜진이 MC로 참여해서 더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쿡민 식당의 방송 취지는 맛집을 찾아가는 많은 시중의 티브이 프로그램의 포맷보다는 나에게 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