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utorial의 등록된 링크

 gyutori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양파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요리에 빠지면 서운한 양파,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성분 덕분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한식에서 사랑받고 있는 양파는 알리신 성분 덕분에 유명합니다. 이렇게 좋은 양파 부작용도 알아보시고 잘 챙겨드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정리합니다. 목차 양파 알싸한 맛에 익혀 먹으면 단맛도 있는 매력적인 식재료로 한국의 대표적인 양념 채소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껍질 색깔에 따라 자색, 흰색, 황색 양파로 구분되며 출하 시기에 따라서도 구분 가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양파는 많은 생산량을 자랑하며, 마늘처럼 고대 이집트에서 피라미드 건설 노동자들이 원기 회복을 위해 먹던 음식입니다. 우리나라에 전해진 시기는 조선말 시기에 일본 또는 미국을 통해 들어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양파의 제철은 7월 ~ 9월입니..

마늘 효능 영양 [내부링크]

한국인이 사랑하고 또 많이 먹는 마늘,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오죽하면 건국신화에서도 쑥과 마늘이 등장할까요. 생으로 먹어도 좋고 구워 먹어도 좋은 마늘, 어떻게 드시면 더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지 마늘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마늘 일해백리(1가지만 해롭고, 100가지가 이롭다 - 해로운 1가지는 냄새가 강하다는 점)라고도 불리어지는 마늘, 대표적인 웰빙 식품입니다.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건강식품에도 2002년 올랐으며, NCI(미국암연구소)는 우리가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질병 발생 확률을 절반으로 낮출 수 있도록 하는데 마늘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강한 향의 마늘은 다른 식재료의 비린내를 제거해 주면서 맛을 더해주기에 식욕을 돋게 해주는..

블랙데이 유래와 짜장면 [내부링크]

매년 4월 14일은 블랙데이로 짜장면을 먹는 날입니다. 상술이라고 비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래도 이런 날에 자장면 먹을 핑계라도 되면서 먹는 삶의 낙을 느껴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블랙데이의 유래와 짜장면에 대해서 이번 기회에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블랙데이 블랙데이 유래 블랙데이의 유래에는 몇 가지 설이 있습니다. 우선은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을,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받지 못한 이들이 다 같이 모여서 짜장면을 먹는 날이다 보니, 최초 4월 14일에 솔로 처지인 사람이 처량하게 혼자서 자장면을 먹었다는 것이 가장 유력합니다. 화이트데이가 사탕을 주는 연인들의 기념일 이벤트인 것과 솔로 처지로 자장면을 먹는 것은 상황이 정반대이니 그래서 '블랙데이'가 생겨났다는 설 또한 존재합니다..

꿀 효능 주의사항 [내부링크]

그냥 먹어도 맛있고 물에 타서 꿀물로 먹어도 좋으며 요거트랑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인 꿀, 익숙하지만 주의사항이나 꿀 효능 등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깝습니다. 꿀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법을 꿀 효능과 함께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꿀 예로부터 약재로도 사용되어 온 꿀은 천연 항균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19세기 후반, 연구자들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꿀에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천연 항생 물질이며, 항균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까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꿀의 효능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심장 질환의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소화가 안 될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곤할 때 꿀을 먹으면 피로가 풀리는 효과가 ..

맥심 모카골드 커피 실리콘 제품 회수 [내부링크]

4일, 동서식품에서는 자사 인기상품이자 국민 커피로 불리는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600g' 등 8종류의 제품 중에서 특정 유통기한으로 표기된 것들에 실리콘이 들어갔을 확률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목차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실리콘 재질 물질 혼합 가능성 2023년 4월 4일,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600g' 외 7종의 제품에 실리콘 재질의 이물이 섞여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이에 해당하는 제품들을 모두 회수 예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동서식품의 제품 회수 사실을 인지, 경남 창원시와 합동 현장 조사를 한 결과 위와 같은 조치가 이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제품에 혼입 된 이물은 창원공장에서 커피 제품..

양잿물 건강식품 파장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어느 업체가 '양잿물' 성분의 건강식품을 만병통치약이라면서 전국에 판매를 해왔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하루이틀이 아니라 40년 동안 이렇게 전국에서 판매망을 두고 양잿물 성분의 수처리제를 속여왔다고 합니다. 목차 양잿물 건강식품 파장 강원도에 위치한 어느 비료 제조 회사의 80세 대표가 불법으로 제조한 공업용 규산염 첨가 수처리제를 '만병통치약 건강식품'이라며 전국에 유통, 판매해 온 사실이 밝혀져서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횡성에 위치한 어느 마을에다가 무허가 공장을 설립, 2017년부터는 대전, 경기도 안양에 총판을 두고는 전국 대리점을 유통망으로 해서 주로 부녀자와 노인 등을 대상으로 속여왔습니다. 이들은 2016년 사업자 등록증을 교부받을 당시에는..

방울토마토 구토 원인 [내부링크]

최근 방울토마토를 먹고 구토 또는 복통을 겪었다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서 과연 그 원인이 무엇일지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방울토마토 구토 원인을 알아보고자 정부에서도 관련 기관들이 나서 조사를 한 결과 1차 결과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방울토마토 구토 원인 정부에서는 1차 조사 결과 토마틴 성분이 방울토마토 구토 원인일 확률이 높다고 밝혔는데, 이것은 덜 익은 토마토에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원래 토마틴은 토마토가 생장하면서 자연 생성되는 물질인데, 성숙되다 보면 자연적으로 분해가 이뤄집니다. 문제는 특정품종의 방울토마토가 2023년 초 평균 기온 대비 낮은 온도에 노출된 터라 '토마틴' 성분이 많이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충분히 익은 방울토마토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있..

장어 제대로 알고 드셔야 보양효과 [내부링크]

보양식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장어, 소금이나 양념구이로 취향껏 즐길 수 있고 덮밥, 장어국으로도 맛있게 드시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스태미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장어,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떻게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까요? 목차 장어 알아보기 마치 뱀처럼 가늘고 긴 생김새에 '긴 물고기'라는 한자어 뜻 그대로이며, 흔히들 말하는 장어는 일반적으로는 '뱀장어'를 지칭합니다. 뱀장어목에 속하는 모든 종을 다 장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뱀장어(민물장어)가 알려져 있다 보니, 장어라고 하면 바다와 민물을 오고 가는 생물로 유명하지만, 일부 곰치 종류와 뱀장어속을 제외하고는 모든 장어들이 바다에서 서식하고 있으며 뱀장어속 장어들 역시 바다 생활에 의존, 번식 또한 바다..

참다랑어 4월부터 시작되는 제철 [내부링크]

보통 참치라고 부르는 참다랑어, 지방과 칼로리는 낮으면서 풍부한 EPA와 DHA 덕분에 바다의 닭고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어떤 참다랑어가 최고급인지, 보관과 손질법 및 궁합이 좋은 식재료, 효능까지 다 정리해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참다랑어 다랑어 중에서 제일 잘 알려진 종으로 우리가 보통 말하는 참치는 바로 이 참다랑어입니다. 고등어목 고등어과에 속하며, 주로 참치회로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배는 흰색을 띱니다. 붉은살생선으로 다른 참치종류 역시 이는 마찬가지입니다. 참치캔에 들어가는 것은 진짜 참치가 아닌 가다랑어입니다! 고등어목 어류들은 환경에 매우 민감하며 급한 성질 탓에 물 바깥으로 나오면 바로 죽는 것이 대부분이라 살아있는 참다랑어를 보는 것..

미더덕의 모든 것 [내부링크]

특이한 생김새에 매력적인 식감과 향, 맛을 가진 미더덕은 된장찌개에도 많이들 넣어드시고 회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경남 마산에서는 찜으로도 애용 중입니다. 제철인 봄에 바다로 놀러 가서 건강에도 좋고 입맛을 돋우는 미더덕을 먹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목차 미더덕 미더덕이라는 이름은 '물에 사는 더덕 닮은 것'인데, 물(水)을 옛날에는 '미'라고 불렀기 때문입니다. 독특한 향과 씹을 때의 식감 및 소리가 매력적이라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됩니다. 배 바닥, 양식장에 많이 붙어있으며 멍게와 비슷하지만 좀 더 작은 크기입니다. 채취는 장비 없이 잠수하는 나잠어업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남해안의 특산물로 진해만이 특히 유명합니다. 국내 생산 미더덕의 70% 이상은 창원시(마산 합포구 진동면)에서 생산되며, 마산 어..

키조개 철이 다가오네요 [내부링크]

키조개 관자로 다양하게 즐기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철인 4, 5월에 조개구이로 소중한 이들과 술 한잔 기울이는 것이 곧 행복입니다. 키조개의 성분과 효능, 주의사항은 물론 더 맛있게 먹는 법까지 모든 것을 공부 차원에서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키조개 모양은 폭이 좁고 아래로 갈수록 넓은 삼각형인데, 곡식 등을 까부르는 '키'처럼 생겼기에 '키조개'라고 부릅니다. 국내 식용 조개 중 제일 크고 살이 많기에 고급 조개 반열에 속하게 됩니다. 키조개 껍질의 경우에는 장식품으로 소비되기도 합니다. 주로 전남 해안 지역 및 전북, 충남 일부 지역과 같은 서해, 남해에서만 발견되었는데, 2013년 울릉도, 2015년 포항 등의 동해안에서도 발견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남 일대에서 채취된 대부분은 냉동 또..

봄쭈꾸미 제철일 때 많이 드세요 [내부링크]

봄쭈꾸미는 봄에 활력을 전해주는 맛있는 음식이면서 낚시의 즐거움까지 주는 존재입니다. 탕으로 먹어도 맛있고 고기와 함께 볶음으로 해 먹어도 실패 없는 봄주꾸미의 매력, 생각만해도 입에 군침이 됩니다. 쭈꾸미의 효능 알아보시고 기운과 활력 챙기세요! 목차 주꾸미 매년 봄에는 주꾸미 축제가 열릴 정도로 대표적인 봄 제철 음식이며 많은 분들이 '쭈꾸미'로 알고 계시기도 합니다. (검색수도 주꾸미보다는 '쭈꾸미'가 훨씬 더 많습니다.) 3~4월 경에 열리는 충남 서천군 동백꽃·주꾸미축제, 충남 보령시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축제 등이 대표적입니다. 풍부한 타우린 성분 덕분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넓은 갯벌 지역에서 주로 잡힙니다. 주로 갯지렁이, 갑각류, 조개류와 같은 저서생물을 먹고 삽니다..

소라 고동 알고 즐기기 [내부링크]

소라 고동 보통 같이 많이 쓰이는데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 이번 기회에 소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다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라 고르는 법과 보관법, 손질법을 포함해서 궁합이 좋은 음식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소라 입맛이 없을 때 꼬들꼬들 씹히는 식감이 아주 좋은 소라는 연체동물로 주로 우리나라 남부 연안에 서식합니다. 전복과 동일한 곳에 살기에 같이 양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철은 3월부터 6월까지입니다! 3월 봄에 바지락, 꼬막 같은 인기 있는 조개류와 함께 즐긴다면 더욱 맛있습니다. 고둥(고동) 패각(조개껍질)이 나선형태인 동물들은 모두 고둥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소라 역시 고둥의 개념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둥은 65,000여 종에 달하는 종..

봄철 도미의 매력 [내부링크]

찜이나 구이 그리고 조림으로도 많이들 드시는 도미(돔), 봄철에 가장 인기 많은 생선 중 하나입니다. 특히 중년의 나이대분들에게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와 효능은 물론 보관과 손질법 등 매력 넘치는 도미에 대한 정보들을 싹 다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도미 돔이라고도 부르며, 그 종류는 참돔, 감성돔 등등 여러 가지입니다. 생선의 왕이자 흰살생선 중 대표 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육질이 부드럽고 살색 또한 고운 흰색이기에 횟감으로도 뛰어나며 맛이 좋은 까닭에 예로부터 인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일본인들이 조선시대에 도미를 잡으러 오곤 했습니다.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기에 도미회를 최고로 칩니다. 기름기가 적은 덕분에 낮은 열량을 자랑하며, 풍부한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참돔 도미류의 대표 격으로 ..

3월 제철 씀바귀 효능 [내부링크]

씀바귀의 존재는 익히 들어봐서 알고 있었지만, 먹어본 적이 있는지, 어떤 맛과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랬기에 3월 봄, 씀바귀 제철을 맞이하여 어떠한 매력이 있는지와 제대로 알고 먹는 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씀바귀 전국 각지에 분포하는 산야초로 밭의 가장자리 또는 풀밭에서 자라나며 몸에 좋아 약재로 많이 쓰입니다. 줄기 또는 잎을 자르면 흰 즙이 나오는데, 쓴 맛이 강합니다. 잎과 뿌리 모두 식재료로 쓰입니다. 봄나물 중에서 제일 쓴맛을 자랑하며 '고채'라고도 불리어집니다.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를 제철로 보고 있습니다. 1. 씀바귀 약효, 효능 소화 기능에 도움을 주며 열기를 식혀주어 해열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 덕에 심신 안정에도 도움을 줘서 ..

취나물 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많이 들어본 취나물이지만 사실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나물의 장점과 효능,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제대로 먹어야 제철 봄나물이 주는 기운을 듬뿍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매력을 가진 나물인지 알아보시고 주변에도 널리 전해주세요! 목차 1. 취나물 우리나라 전국의 산에서 자생하는 취나물은 산나물의 왕으로 불리는데, 특유의 알싸한 맛과 향이 매력적이며 잎의 모양은 종류마다 다릅니다. 쐐기 모양은 미역취와 개미취, 넓은 잎은 참취와 곰취입니다. 국내에 60여 종이 자생하고 있는데, 식용으로 활용하는 것은 24종입니다. 1-1. 참취 가장 연중 많이 수확되는 것은 참취로 단백질, 칼슘, 철분, 인 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된 알칼리성식품으로 인기가 많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으며 주로 생식..

꼬막 제철 영양 [내부링크]

입맛 없을 때 밥도둑이라고 불릴 만큼 식욕을 돋게 해주는 꼬막무침, 통통하고 쫄깃한 꼬막은 인기 있는 식재료입니다. 영양성분 또한 훌륭하기에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도 좋습니다. 11월~3월이 제철이니 어떤 음식과 궁합이 좋은지 보고 더 맛있게 드셔보세요! 목차 꼬막 돌조개과에 속하는 조개로 연한 진흙질의 바닥에서 생활하는 전남 남부의 대표 수산물이며, 벌교읍 꼬막이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주산란기는 7월 ~ 8월로 여름에 산란합니다. 10월 말 ~ 11월 초에 벌교 꼬막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세 종류로 나뉘며 참꼬막, 새꼬막, 피조개가 있습니다. 참꼬막 : 고급이라서 '제사꼬막'이라 불리며 제사상에 올라갑니다. 새꼬막 : 미끈한 조갯살에 맛도 비교적 떨어지는 편이라 '똥꼬막'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피조개..

더덕 제철 정보 [내부링크]

더덕은 검색해 보면 제철에 대한 정보가 제각각입니다. 검색포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내용과 사람들이 답변하는 것을 봐도 차이가 있습니다. 더덕 제철 정보와 함께 보관법, 손질법, 영양성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는 만큼 더 맛난 법입니다! 목차 더덕 N사 포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정보에 따르면 더덕의 제철은 1월~4월이라고 하지만, 10~11월이 제철이라는 사람들의 정보글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넓게 봐서는 10월부터 4월까지가 제철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봄에는 다른 3월 제철 식재료인 달래, 냉이, 우엉 등과 함께 즐길 시 더욱 좋습니다! 높은 주변 습도를 지닌 숲속 같은 곳에서 주로 자라나는 다년생 덩굴식물로 8월~9월에 개화하여 10월 ~11월에 열매가 익게 됩니다. '산에서 나는 ..

4월 제철 두릅 [내부링크]

많이 들어본 두릅이지만 먹어본 적이 거의 없고 또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4월부터 제철을 맞이하는 두릅의 맛과 향, 그리고 성분과 효능 정보까지 이번 기회에 모두 챙기시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제대로 드시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두릅 나른하면서 입맛이 떨어지는 따뜻한 봄에 살짝 데쳐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으면 입맛 돋게 해주는 채소가 바로 두릅입니다. 4~5월이 제철입니다. 독특한 향이 나는 산나물로 두릅나무에 달리는 새순인 두릅은 모두채, 목말래로도 불리며 나무두릅과 땅두릅, 개두릅이 있습니다. 땅두릅(독활) : 땅을 파서 잘라낸 4월 ~ 5월에 돋아나는 새순으로 충청북도 및 강원도에서 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나무두릅(참두릅) : 나무에 달리는 새순으로 자연산의 경우 채취 가능..

쑥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쑥은 자주 보이기도 하고 떡으로도 많이 먹는 우리와 가까운 풀입니다.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성분으로 효능이 무엇인지는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향과 맛 또한 매력적인 쑥 이번 기회에 제대로 즐겨보세요. 목차 쑥 성인병을 예방하는 3대 식물 중 하나로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쑥, 식용 또는 약용으로 예전부터 사랑받아왔습니다. 단군신화에도 등장하는 쑥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건강식품입니다. 산과 들 어디서나 잘 자라고 주로 양지바른 곳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쑥 성분과 효능 비타민 B1, B6 및 칼슘, 칼륨, 철분, 인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체내 탄수화물 및 에너지 대사 촉진 + 해독 기능으로 피로 회복은 물론 체중감량과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이..

딸기 봄 제철과일 즐기기 [내부링크]

상큼달달 맛있는 딸기는 싫어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듯 합니다. 맛과 향 모두 뛰어나면서 영양성분 덕분에 건강에도 좋은 딸기, 어떻게 먹어야 영양소 손실 없이 제대로 즐길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음식과 궁합이 좋은지까지 다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딸기 봄 제철과일의 대표격인 딸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케이크 등의 디저트와도 어울리면서 잼으로 해먹어도 맛있는 만능 과일입니다! 붉은 색에 맛과 향 모두 마음을 사로잡는 딸기는 1월에서 5월까지가 제철입니다. 원래 남미대륙에 있는 나라, 칠레가 원산지이고 기독교 선교사에 의해서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은 19세기 중엽 이후로 보고 있습니다. 딸기 영양정보 풍부한 비타민C 덕분에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자랑합니다. 하루에 6~7개만 섭취해도 일일 비타민 권..

냉이 3월 제철 봄나물 [내부링크]

3월 제철 봄나물 하면 떠오르는 냉이, 향긋한 특유의 향이 참 매력적입니다. 각종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높은 단백질 함량까지 자랑하니 나른한 봄에 기력을 회복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목차 냉이 기본정보 원산지는 유럽이며 주로 샐러드로 소비됩니다. 허브 역할을 하면서 음식향을 돋우기도 하는데, 약재로도 많이 쓰입니다. 국내에서는 전 지역에서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전남 보성, 충남 서산, 태안, 홍성 지역에서 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야생에서는 밭, 논둑, 들판에서 자라며 하우스 또는 밭에서도 재배가 이뤄집니다. 3월에서 4월이 제철인 냉이는 주로 이른 봄에 수확이 이루어집니다. 추운 겨울일수록 뿌리를 통한 냉이 고유의 향이 더 세게 느껴..

달래 효능 원기회복 자양강장 [내부링크]

3~4월 봄이 제철인 달래, 톡 쏘는 매운맛이 있어서 입맛을 돋워줍니다. 찌개에 넣어서 먹어도 좋고, 무쳐먹어도 맛있는 달래는 자양강장과 원기회복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하우스 재배 덕분에 사계절 언제나 먹을 수 있는 달래의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달래 이른 봄부터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봄나물로 논길 또는 들에서 커다랗게 덩이를 이루면서 자라게 됩니다. 주로 충남 서산, 당진, 태안, 충북 청주, 전북 정읍 지역에서 생산되며 특유의 맛과 향이 있습니다. 쪽파와 비슷한 맛의 잎, 양파와 비슷한 맛의 알뿌리를 가졌으며 마늘이나 파가 산성인데 반해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알리신 성분의 매운맛과 상큼한 맛이 둘 다 있습니다. 불교의 '오신채' 중 하나로, 원기회복과 자양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