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14의 등록된 링크

 h11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0건입니다.

갤럭시 Z플립 꾸미기를 좋아하는 사람들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이 나름대로 여성들에게 잘 먹히는거 같습니다. 저는 사실 이거 누가살까... 했었거던요. 그런데 꾸미는 것을 인터넷으로 보니 이쁘게 해 놓은 플립들이 많군요. :D 실제로 사진도 여러개 보고 사용..

마스크 맨얼굴로 비빈 알바생 때문에 웰킵스가 사과문을 올림 [내부링크]

https://news.v.daum.net/v/20200305094432971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2020년 3월 4일 SNS를 통하여 발생한 마스크 포장테러 동영상에 대하여 당사의 입장과 조치를 말씀드립니다. 저희 웰킵스의..

현대 신형 2021 제네시스(GENESIS) G80 공개 [내부링크]

디자인이 역대급으로 잘 나온거 같습니다. 제네시스는 그렌져와는 급 차이가 너무나 날 정도로 디자인의 클래스가 다르군요.

엘지 그램 노트북 드라이버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내부링크]

엘지 노트북 그램 2018년형 15.6인치 최상위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그냥 아무 생각없이 LG DnA Center Plus를 실행했는데 그동안 1년 넘어서도 아무런 업데이트가 없던 것이 오늘 딱 업데이트를 대규모..

임대사업자 3월부터 전수조사 예정. 임대료 연5% 넘게 올렸을땐 제재 예정 [내부링크]

국토부에서 전국 지자체와 함께 임대사업자의 의무사항 불이행에 대한 합동 점검을 펼친다고 합니다. 임대사업자의 의무사항 불이행이 적발되면 과태료 처분, 등록말소 및 임대사업자로서 받았던 세제혜택도 환..

반디집 7.0 공개 및 라이센스가 변경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유명한 압축 및 압축해제 프로그램인 반디집이 7.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리고 라이센스 정책도 변경되었습니다. 1.라이센스 체계 변경 반디집 7.0 버전은 스탠더드(무료), 프로페셔널/엔터프라이즈(유료)..

태국 스타벅스에 있다는 휴대용 빨대 [내부링크]

태국 스타벅스에 있다는 휴대용 빨대입니다. 소유하고픈 마음을 가지신 분들이 좀 있을거 같긴 한데.. 위생에는 많은 의문이 듭니다. :) 우리나라에도 출시가 된다면 일단 많이들 가지려고 할듯...

BMW 전기차 i4 컨셉트카 공개 [내부링크]

BMW가 공개한 BMW 세단형 전기차 i4의 컨셉트. 2020년 올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때문에 취소되어 대중에 공개되지 못했습니다. 굉장히 디자인이 좋다고 느끼실수 있으나 BMW에서는 i4..

삼일절(3.1) 을 맞이하여 배우 김의성씨 인스타 [내부링크]

ㅎㅎ.. 이런 애국노 같으신 분이 있나...

최유화 배경화면 - 1 [내부링크]

5120 * 2880 3840 * 2160 2560 * 1440 1920 * 1080 5120 * 2880 3840 * 2160 2560 * 1440 1920 * 1080 최유화 배경화면입니다.

마스크 싸게 구입할수 있는 곳 정보 [내부링크]

현재 품절인 곳이 많으나 상시 재고를 풀고 있고 계속 저렴하게 판매해왔던 곳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상공양행 스마트스토어 - 품명 : 나인포 KF94 방역용마스크 대형 50개입 - 금액 : 27,500원(개당 55..

파이어폭스에서 탭을 새로 열때 새탭으로 포커스가 활성화 되지 않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이어폭스에서 탭을 새로 열때 새탭으로 포커스가 옮겨갈 때 즉, 새탭이 활성화 될때 귀찮을때가 많은게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 검색 결과에서 링크를 여러개 눌러 여러 탭으로 여러 사이트를 열게 될때 탭..

가산 동광 DK타워 지식산업센터 분양 예정 (현재 입주의향서 접수중) [내부링크]

1호선,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의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인 가산 동광 DK타워가 분양 예정입니다. 현재 입주의향서를 접수 받고 있습니다. (입주의향서 접수 문의는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주십시오) 가산..

WD 이지스토어 12TB 외장하드-WDBCKA0120HBK - USB3.0 - 7,200rpm 해외직구로 구입 [내부링크]

웨스턴디지털(WD) 이지스토어(EasyStore) 12TB 외장하드를 구입했습니다. 스펙: 용량: 12TB 인터페이스: USB 2.0 & USB 3.0 크기(L x W x H): 5.48" x 1.93" x 6.72" (인치)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이지스토어 10T..

어느 카페에서 .. [내부링크]

in TERAROSA (테라로사)

조아연 유럽여자프로골프 투어 호주 레이디스 클래식 준우승 [내부링크]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Ladies European Tour) 호주 레이디스 클래식 대회에서 조아연 프로가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최종 경기인 4라운드에서 이글 1개, 버디 4개, 보기 4개를 묶어 2언더파 70타를 성적을..

방탄소년단(BTS) 새앨범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발매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의 새앨범인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발매를 기념해 글로벌 기자간담회도 가졌습니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그렇다죠. 이번 앨범에서 7이라는 숫자의..

커피가 맛있는 카페, 테라로사에서 [내부링크]

어느 쌀쌀하지만 따뜻했던 날 테라로사 서종점에서 ..

블랙핑크 제니 갤럭시 s20 광고와 배경음악 [내부링크]

TV를 보다가 제니가 걸어나오는 모습과 음악을 듣고 너무 괜찮고 잘 어울리는 멋진 광고라고 생각되더군요. 배경음악은 Tristesse contemporaine의 'I didn't know' 입니다. 이 노래가 노래만 듣기에는 그렇게 좋..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공포 (20. 2. 21) [내부링크]

[일부개정] 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분양계약서에 분양 건축물을 표시할 때 공용부분의 위치ㆍ규모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도록 하는 내용으로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이 개정(법률 제16484호, 2019. 8. 20...

완주~순천 고속도로 사매터널 다중추돌 영상 [내부링크]

2020년 2월 17일에 일어난 완주~순천 고속도로 사매터널에서 다중추돌 영상입니다. 차량 30여대가 연쇄적으로 추돌하는 사고였습니다. 현재까지 사상자가 47명인데 그 중사망자는 4명이라고 전해지는군요. 영상 마..

눈 오는 날, 하늘공원 [내부링크]

#하늘공원 #마포하늘공원 #눈 #하늘 #구름 #xt20 #xt35mmf14

마포 문화비축기지 [내부링크]

마포 문화비축기지. 그럭저럭 볼만한 꺼리가 있었던 곳. 날이 따뜻해지면 더 많은 볼거리와 사람이 많아지는 곳. #문화비축기지 #마포문화비축기지 #xt20 #xf35mmf14

권민호 개인전 <새벽종은 울렸고 새아침도 밝았네> 다녀오다 [내부링크]

마포 문화비축기지 시각예술클라우드에 선정된 권민호 개인전 <새벽종은 울렸고 새아침도 밝았네>에 다녀왔습니다. 겨울이 마지막 눈을 쏟아내리는 일요일, 전시회 마지막 날에 관림을 하게 되었어요. 디지털 시대..

영화 '기생충'에 나온 피자집 근황 [내부링크]

기생충 영화가 유명해지니 영화에 나왔던 피자집에 상지순례가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여긴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인증 사진 한번 올려야 할듯 합니다. :)

갤럭시 S20 울트라의 야간 촬영 사진 [내부링크]

갤럭시 S20 야간모드는 정말 좋아진거 같군요. 야간모드 이정도 발전했다니 괜히 또 기대하게 되네....

영화 기생충(PARASITE) 아카데미 4관왕 수상으로 로또 맞은(?) 미국인 [내부링크]

바로 영화 기생충의 미국 현지 배급사인 'NEON'의 대표 Tom Quinn 입니다. 오스카 시사싱 참가를 위해 Tom Quinn의 온가족이 출동했다고 합니다. 4관왕이라고 4관왕. 지금 나 행복해요~@!

아이 [내부링크]

맛있게 간식을 먹고 있는...

봉준호 감독 '기생충(Parasite)' 아카데미 4관왕 수상 [내부링크]

우리나라 시각으로 2020년 2월 10일에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Parasite)이 아카데미 각본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작품상 총 4관왕을 차지하였습니다. 각본상 수상 감독상 수상..

엘지 그램 화면 멈춤(프리징) 현상 완전 해결 [내부링크]

그동안 엘지 그램 노트북에 대해 화면멈춤현상에 대해 포스팅도 하고 거의 해결을 한듯 했지만 간헐적으로 화면만 멈추는 증상은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에는 그램 노트북의 화면멈춤 현..

아이유 움짤 [내부링크]

2020년 1월 9일 방송된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에서... 참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타인듯..

제임스 본드 007 : 노 타임 투 다이, 슈퍼볼 트레일러(JAMES BOND 007: NO TIME TO DIE Super Bowl Trailer),고화질 포스터 [내부링크]

슈퍼볼에 공개된 2020년 4월 개봉예정인 007 노 타임 투 다이(No Time To Die)의 트레일러 입니다. 007 시리즈는 다니엘 크레이그 이후로 새 역사를 쓰는거 같습니다. 제임스 본드에 다니엘 크레이그 만큼 어울..

요즘 굉장히 핫하다는 애니 '귀멸의 칼날' [내부링크]

일단 스토리 질질 끄는거 없어서 좋다고 합니다. 인기는 이미 원피스를 넘어섰다고 하는군요. 원작인 만화보다 애니가 더 수작이라고 합니다. 애니가 퀄리티를 확 올렸다고... 저도 이제 한번 봐야겠네요

스토브리그 고화질 포스터 [내부링크]

스토브리그 티저 포스터 스토브리그 '룰도 심판도 없다' 스토브리그 '인생은 9회 말 투아웃 부터' 포스터

삼성, 당뇨병 '30년 난제' 풀었다…"피 안뽑고도 혈당 측정" [내부링크]

삼성, 당뇨병 '30년 난제' 풀었다…"피 안뽑고도 혈당 측정"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11362745 삼성, 당뇨병 '30년 난제' 풀었다…"피 안뽑고도..

다이소에서 파는 휴대용 구강청결제 사용기 [내부링크]

급하게 필요한게 있어서 다이소에 갔다가 눈에 띄어 사와 본 구강청결제입니다. 단순하게 가격이 1000원이라 사본겁니다. 다른 이유없이 그냥 천원이길래.. 오늘처음 사용해봤는데요. 처음에 이거 가루가 들어..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 혜' [내부링크]

올리비아 혜 본명: 손혜주 생년월일: 2001년 11월 13일 키: 164cm 몸무게: 48kg 혈액형: B 소속사: 블럭베리 크리에이티브(BlockBerry Creative) 보컬 실력도 좋은데 춤까지 잘 소화해 내는걸로 봐서 춤 실력이..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를 추모합니다. 코비 브라이언트 사망소식입니다 [내부링크]

2020년 1월 26일 오전, 헬리콥터를 타고 가던 레이커스의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가 추락사고로 41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사망당시 탔던 헬리콥터는 시코르스키 S-76 (Sikorsky S-76) < 더욱 불행한 사..

전국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 실시간 정보 사이트 - 티타임(teetime) [내부링크]

전국에 있는 스크린골프장과 골프연습장의 정보를 안내하는 사이트입니다. 실시간으로 해당 연습장과 매장의 정보가 나옵니다. 개발자는 본인 필요에 의해서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역시 필요하면 다 개발하게 되..

카라타 에리카의 불륜남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남자는 30살이고 키는 180.. 일본에선 현재 주연급 배우로서 카라타 에리카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일본내 인지도가 높은 배우 '히가시데 마사히로' 입니다. 모델 출신인 주연급인 여배우인 안과 5년전에 결혼해..

맛있는 녀석들에 나왔던 생목살 맛집 [내부링크]

정말 맛있어 보여서 스크랩할겸 포스팅해봅니다. 제가 봤던 목살집중 최고일듯 합니다. 어딘지 알아내서 한번 가봐야할듯... 쌈에 고기 한점 올려서 소주 한잔 하면... 크아~ 검색해보니 김민경씨의 단골집이라네..

신세경 배경화면 - 1 [내부링크]

신세경 배경화면입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 스펙 시트 유출 [내부링크]

IT관련 유출 전문가인 Isha Agarwal (트위터 @IshanAgarwal24)가 공개한 갤럭시 s20 스펙 시트. 눈에 띄는건 s20 Ultra 모델은 전면카메라가 4천만화소군요. 프로세서는 엑시노스로 나오는데 이는 인도에서 공개..

2019년 가장 감명 깊은 유튜브 영상은 이게 아닐까.. [내부링크]

이틀전 길고양이에 관련한 영상이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메인에 추천되어 있길래 보다가 정주행 하게 된 영상이 있습니다. 유튜버 매탈남님이 길고양이(누리)에게 밥을 주면서 누리와 친해지고 누리가 새끼 있는..

세종시 보람동에서 일어난 만취 음주운전 사고 [내부링크]

1월 15일 만취한 30대 운전자가 음주단속을 피해 달아나다가 음주운전 사고를 냈습니다. 그런데 이 음주운전자가 사고를 낸 스파크 승용차에 모녀가 탔는데 어머니는 중상을, 중학생딸도 의식불명 상태라고 합니다..

비밀의 숲2, 제작 확정 [내부링크]

배두나씨 인스타에 올라온 사진. 이 사진으로 알아보니 비밀의 숲2 제작이 확정되어있군요. 비밀의 숲은 2017년 TvN에서 방영되었죠. 상당히 스토리가 재미있었던 스릴러물이었습니다. 시즌2가 확정되면서 시즌1..

북서울 꿈의숲공원 카페에서.. [내부링크]

북서울꿈의숲공원 노천카페에서 ... #북서울꿈의숲공원 #스콘 #카페 #아메리카노 #노천카페

#북서울꿈의숲 [내부링크]

북서울꿈의숲에서

정말 잘 만들었다는 영화 '기생충' 영국판 포스터 [내부링크]

정말 잘 만들었다고 이야기 되고 있는 영화 '기생충'의 영국판 포스터입니다. 이 포스터 하나로 영화를 다 본듯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이 포스터에서 딱 한군데 주목해야 할 부분은 어디일까요? 한번 찾아보세..

삼성이 발표한 공 모양의 로봇, 볼리(Ballie) [내부링크]

삼성이 CES 2020에서 발표한 공 모양의 로봇인 Ballie 입니다. Ballie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집안을 돌아다니면서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하는 애완 로봇이라 할수 있습니다. 여러 IoT 기기들과 연동하여 TV를 켜..

(추천영화)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후기 [내부링크]

우연한 기회에 추천을 받아서 보게 된 영화.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일본영화는 매니악한 영화보다 이런 그냥 가볍지만 소소한 감동을 주는 영화가 좋은거 같다. 2016년 개봉작. 감독은 도이 노부히로, 주연은..

사재기여도 노래가 좋으면 된거 아니냐???? 어제 그것이 알고 싶다 마지막 멘트 [내부링크]

https://twitter.com/i/status/1213484872385224705 c on Twitter “오늘 그알 마지막 멘트 사재기여도 노래가 좋으면 된 거 아니냐던 사람들은 보길 https://t.co/6MurFFM6To” twitter.com 김상중씨..

그것이 알고 싶다 끝난 후 가수들,관계자 SNS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 싶다 방영후 가수들 및 관계자들이 SNS에 글들을 남겼습니다. 음원 사재기는 나쁜 겁니다. 묵묵히 노력하는 가수들과 관계자들을 짓밟는 행위죠. 근절되어야 합니다. 아이유 선미 ph1 YG 전 이사..

연돈 경찰 출동에 대한 진실 [내부링크]

제주 연돈 돈까스에 대기자들 끼리 싸움이 나서 경찰이 출동했다는 소문이 진실인양 퍼져나가고 있더군요. 경찰이 출동한건 어느 제주시민이 술먹고 문을 부수고 소동 피워서 그걸 본 대기자들이 신고를 해서 경찰..

삼성의 가상 키보드 기술 - 셀피(selfie) 공개 [내부링크]

Selfie 기술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손가락을 인식해서 맨 바닥에 두들겨도 타자로 인식해서 타이핑 해주는 기술. 현재 영어만 지원합니다. 빨리 한글을 지원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동물농장에 소개된 학대견 황구 근황 [내부링크]

턱이 부러지고 눈알이 튀어나올 정도로 얻어맞았던 황구 ㅠㅠ 개를 사랑하시는 부부가 입양했는데 극복이라는 이름을 얻어 새로운 견생을 살게되었어 표정이 밝아보이는게 느껴지지? 집단 린치의 현장..이 아..

금새록 배경화면 [내부링크]

배우 김새록의 배경화면입니다. *배우: 김새록 *생일: 1992년 9월 6일 *출생지: 대구 *키: 168cm *혈액형: B형 *영화: 사무라이의 고백,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암살, 헤어화, 덕혜옹주, 밀정, 한강블루스, "..

혜화동 대학로에서 판다는 계란빵 [내부링크]

혜화동 대학로에서 판다는 계란빵입니다. 새우가 들어가는 새우계란빵. 가격은 1500~2000원. 계란빵이 진화를 거듭하는 중입니다.

갤럭시 노트10,노트10+,탭s5e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 일정 [내부링크]

삼성멤버스에 따르면 노트10,노트10플러스는 2020년 1월에, 탭s5e는 2020년 7월에 안드로이드10으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마포 하늘공원에서.. [내부링크]

마포 하늘공원에서 찍었네요. 하늘과 억새와 한강의 풍경을 담았습니다. 날이 따뜻한데도 사람이 별로 없어서 사진찍기 좋았습니다.

채보미 배경화면 (해상도별) [내부링크]

채보미 각 해상도별 배경화면.

가산 퍼블릭(PUBLIK) 현대지식산업센터의 채광과 전망이 좋은 점 [내부링크]

가산 퍼블릭 현대지식산업센터는 각 동(A,B동)에 계단식 조형으로 설계하여 각 동별 채광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계단식 입면으로 인해 각 동 건물 구석구석에 골고루 채광이 도달하도록 하여 채광의 사각지대를..

네이버지도로 10km 주행하면 7번, 총7만원 주유권 득템 이벤트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네이버지도로 네비 운행하면 주유권 주는 이벤트를 하는군요. 하루에 한번 응모 가능하고 최소 10km이상 운행해야 하는 조건입니다. 1만원 주유권을 선착순 준다고 하는군요. 7번 응모가 가능하니 다..

가산디지털단지 유림회관에서 먹은 군산밀면 [내부링크]

가산디지털단지에 있는 유림회관에서 먹은 군산밀면. 물밀면과 비빔밀면이 있는데 이틀전엔 물밀면을 먹었으니 오늘은 비빔으로 먹어봤습니다. 군산밀면을 이번에 처음 대해보는데 부산밀면 하고는 확실히 다르더..

한지민 배경화면 [내부링크]

한지민 배경화면 입니다. 듀얼모니터 사용시 양쪽으로 설정하면 보기 쟇을거 같네요.

대방어회 + 우럭회 [내부링크]

개봉동에서 먹은 대방어 + 우럭회 입니다. 동네 횟집으로서는 꽤 괜찮은 곳입니다. 개봉동 황금회수산. 이 횟집에선 초대리를 줍니다. 이거 한알이랑 회 한점에 깻잎에 먹으면... 끝내줍니다.

스타벅스에서 받은 라미볼펜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프리퀀시 모아 다이어리나 라미볼펜으로 교환할수 있는데 저는 라미볼펜으로 받았습니다. 볼펜도 초록색과 하얀색이 있었는데 초록색은 빨간스벅 로고 때문에 더 튀는거 같아 흰색으로 했네요. 프리..

2019 LPGA 최종 우승 김세영, 우승 상금 17억6천만원 획득 [내부링크]

김세영이 25일 미국에서 열린 LPGA 투어 시즌 최종전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3개로 합계 18언더파를 기록, 찰리 헐을 1타 차로 제치고 우승했네요. 우승 상금만 150만달러. 한..

인천에서 판다는 3500원짜리 토스트라네요 [내부링크]

인천 어디서 파는건진 모르겠지만 토핑이 저리 올라가는데 3500원이면 정말 괜찮군요. 저런거 파는데가 가까이 있어야 하는데.. 이틀에 한번은 사먹을거 같네요..

블리즈컨 2019, 오버워치 2 공개 시네마틱 트레일러 및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내부링크]

오버워치 2 시네마틱 트레일러 '제로 아워' 오버워치 2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블리즈컨 2019, 디아블로 4 공개 시네마틱 트레일러 및 현장반응 [내부링크]

디아블로 4 시네마틱 트레일러 디아블로 4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디아블로4 전세계 최초 공개 현지 반응

블리즈컨 2019, 와우(World of Warcraft) 확장팩 어둠땅 공개 [내부링크]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하단부에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시네마틱 트레일러 (한국어 더빙)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어 더빙)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특징 개요

타이거 우즈, PGA투어 최다 82승 기록 [내부링크]

타이거 우즈가 10월 28일 일본에서 열린 조조 챔피언십(Zozo Championship) 우승으로 인해 PGA투어 최다승인 82승을 기록했습니다. 이로서 미국의 샘 스니드(Sam Snead)가 1965년에 세운 PGA투어 최다승인 82승..

광명역 규카츠 정식이 괜찮은 집, 미담우시 [내부링크]

광명역 근처에 있는 규카츠 전문점 미담우시에 가보았습니다. 미니 화로에 규카츠를 올리고 기호에 따라 익혀서 소스에 찍어 고추냉이를 얹어 먹으면 됩니다. 여느 규카츠 하는 곳과 맛은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사용기 [내부링크]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 4세대를 구입하였습니다. 음.... 샤오미 한국공식판매점에서 구입했는데 택배로 받고 보니 ... 거대합니다.. 그리고 무게가 제법 상당합니다.. 그런데 제 그램 노트북과 노트10플러..

그렌져 IG 페이스리프트 신규 사진 [내부링크]

계기판 디스플레이 12.3인치 네비 디스플레이 12.3인치 새로운 독창적인 UI로 나온다고 합니다

아디다스 투어360xt sl 골프화 구입 [내부링크]

이번에 구입한 아디다스 투어360xt sl. 보아가 편하긴 하지만 조금씩 풀리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편하더군요. 저는 적극 추천하고싶은 골프화입니다.

인천 송도 신도시 ~ 경기 남양주 마석 잇는 GTX-B 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내부링크]

인천 송도 신도시와 서울역, 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 되었습니다. 구간 길이는 80.1km이고 사업비 5조 9000억, 13개 정거장의 노선입니다 이 노선이 개..

카페 유정 1995에서.. [내부링크]

정관에 갔다가 가까운 유정 1995란 카페를 가서... 카페앞 산을 내다볼수 있는 뷰가 좋았다.

공공성 고려한 특화설계 적용한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Publik' 공급 [내부링크]

공공성 고려한 특화설계 적용한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Publik' 공급 입주민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함께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공공성’을 염두에 두고 문화와 공원을 테마로 특화설계를 반영한..

강경화 장관의 멋진 모습 [내부링크]

정말 강경화 장관님은 제가 본 여성중 가장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포스는 더욱 멋지네요. 진정한 걸크러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9 K-ASIAN FESTIVAL 인천에서 개최 [내부링크]

공연 소식! 2019 K-ASIAN FESTIVAL ㆍ장소: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 ㆍ일정: 2019년 8월 23일 ~ 8월 25일 (23일: AR콘서트, 24일: 힙합 콘서트, 25일: K-POP 콘서트) ㆍ출연자: 위너, 현아, 마마무, 모모랜드, KA..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연장, 기본계획 승인 [내부링크]

인천 석남동에서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연결하는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의 기본계획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승인을 얻었습니다. 축!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은 2021년 하반기에 착공에 들어가..

소니, A7R4 공식 발표 [내부링크]

소니 A7R4 스펙: ㆍ렌즈 마운트: 소니 E마운트 렌즈 ㆍ이미지센서: 3:2 6100만 32mm 풀프레임 Exmor R CMOS 센서 & BIONZ X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 ㆍ뷰파인더: 1.3cm 전자식 UXGA OLED 뷰파인더 (567만 화소) ㆍL..

ASRock 데스크미니 A300 드라이버 7월 8일자 업데이트 [내부링크]

애즈락 데스크미니 A300의 드라이버가 7월 8일자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즈락 라이브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할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된 내역은 AMD ALL in 1 with VGA Driver: 19.7.1 → 19.10.16..

시그마에서 출시예정인 최소형, 최경량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FP [내부링크]

시그마(SIGMA)에서 올 가을에 출시 예정인 최소형, 최경량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FP 소식입니다. 스펙: ㆍ2400만 화소 베이어 센서 ㆍ로우패스 필터 제거 ㆍISO 100-25600 ㆍ14비트 RAW (DNG) ㆍ전자셔터 ㆍ..

수서~광주 복선전철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내부링크]

수서~경기 광주간 복선전철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 요약 사업기간: 8년 사업비: 8037억원 (국비 100%) 구간: 수서~모란~삼동 구간 (15.5), 삼동~광주 (3.7),..

송해씨 연봉이 최소 14,400만원 정도겠군요 [내부링크]

항상 궁금했었는데 전국노래자랑의 유일무이한 MC, 송해 선생님의 회당 출연료가 300만원 정도라고 하는군요. 전국노래자랑이 주말마다 방영되니 한달이면 약 1200만원이고 일년이면 14,400만원정도가 되는군요...

김성준 SBS 전 앵커, 지하철 '몰카' 혐의에 사직 [내부링크]

김성준 SBS 전 앵커, 지하철 '몰카' 혐의에 사직 https://www.yna.co.kr/view/AKR20190708050600005 김성준 SBS 전 앵커, 지하철 '몰카' 혐의에 사직 | 연합뉴스 김성준 SBS 전 앵커, 지하철 '몰카' 혐의에 사직,..

2019년 하반기에 달라지는 몇가지 제도들 [내부링크]

1.경부선 전철 급행 확대: 경부선의 급행전철 추가·확대 운행을 위해 금천구청역과 군포역에 복선을 설치중. 2019년 하반기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 공사가 끝나면 급행 전철 운행 횟수는 1일 34회에서 54회..

크로스오버 32인치 4K UHD 모니터 32UL980 HDR TYPE-C 4K PREMIUM 구입,사용기 [내부링크]

기존 사용환경은 27인치 QHD (2560 * 1440) 모니터와 40인치 TV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원래는 IPTV를 보다가 TV를 보는 시간이 얼마 안되어서 IPTV를 3년 만기후에 해지하고 샤오미 미박스s를 구입해서 넷플릭스..

사진의 배경을 자동으로 지워주는 사이트 [내부링크]

사진의 배경을 수초만에 지워주는 사이트입니다. 비슷한 류의 서비스 중에선 꽤 잘 되는듯 하군요. 더구나 무료입니다. 사이트: https://www.remove.bg/

이케아, 소파로 만든 소파 산세리프체 무료 공개 [내부링크]

이케아에서 소파로 형상화한 Soffa Sans폰트를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진짜 소파로 만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영문만 지원이군요. 다운로드는 아래의 주소에서 받을수 있어요. https://rabbitholetesto..

서울대병원 어린이병동에 나타난 스파이더맨 [내부링크]

호오.... 서울대 어린이병동에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가 나타났었군요. 아마도 곧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홍보를 위한 것도 있겠지만 어쨌든 놀라운 이벤트고 좋은 이벤트네요 ^^ 보통 미국내에서나 하는..

중국 체육교사 장 웨이(张煜,Zhang Wei)선생님이 휴대폰으로 찍었다는 사진 [내부링크]

중국의 체육교사 장 웨이(张煜,Zhang Wei)선생님이 자신이 가르치는 아이들을 찍어서 화제가 된 사진들입니다. 놀라운 건 이 모든 사진이 휴대폰으로 찍었다는 사실입니다. (아이폰으로 찍었다고 하는군요) 사진들..

보배드림 게시판에 글쓸 때 이미지 첨부할때 플래시 설치하라고 뜰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본 해결방법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불편함에 대한 해결방법입니다. 자동차거래 전문사이트인 보배드림에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자유게시판 등 게시판에 글쓸때 이미지를 첨부하려고 하면 플래..

애즈락 A300 데스크미니 메인보드 바이오스 펌웨어 v3.50 업데이트 배포 [내부링크]

애즈락의 데스크미니 A300의 메인보드 펌웨어 v3.50이 배포되었습니다. 펌웨어 출시일은 2019년 5월 21일자입니다. 이번 v3.50 에서 바뀐 점입니다. 1.AMD 차세대 라이젠 CPU 지원 2.AMD AGESA Combo-AM4 1.0.0.1..

제주도 우무(umu) [내부링크]

제주도 갔다가 지나는 길에 본 우무(umu) 가게 앞에 여자들이 북적북적 하던데 뭐하는 곳이지? 하고 검색해보고 알았네요. 우뭇가사리로 푸딩을? 음.. 맛은 궁금했지만 들어가보진 않았습니다. 담엔 한번 들어가볼..

도시 공원 속 고양이 [내부링크]

도시 공원 속의 고양이 사람들이 돌봐주고 있어서인지 다가가도 경계도 안하고 순하다

두물머리 vs 물의정원, 어디를 갈 것인가..? [내부링크]

남양주에 유명한 두물머리가 있습니다. 연꽃과 북한강과 나무, 그리고 유명한 사각형 프레임의 포토존이 있죠. 또 연핫도그도 엄청 유명하고요. 그런데... 주말엔 이 두물머리를 가고자 하는 인파로 인해 두물머리..

제가 찍은 사진이 네이버 메인화면에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제가 요즘 네이버에서 운영중인 그라폴리오(Grafolio)에 제가 찍은 사진을 연재중인데요 그런 사진중에 하나가 감성충전에 선정되서 네이버 메인화면에 6월 11일에 노출된다고 연락이 왔더군요. 그래서 봤더니 비..

어떤 따뜻함.. [내부링크]

어느 가족의 따뜻한 시간..

광명동굴 주변에 숲길,인공폭포가 조성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광명동굴 인근에 820미터짜리 숲길이 생기고 인공폭포와 바닥분수 등의 휴게시설도 조성한다고 합니다.

랜드로버.......? [내부링크]

지나다 본 차인데 랜드로버라는건 알겠는데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

장미 [내부링크]

출근길.. 다르게 걸어가 본 길에 피어있는 장미를 마주치며.

자동차 [내부링크]

나무와 자동차 색깔이 잘 어울려서... 보통 저런 색상은 차에 어울리기 쉽지 않은데 저 차는 웬지 잘 어울린다...

[내부링크]

어느 동네를 가니 가로등에 이렇게 꽃을 해 놓았더군요.. 처음 봤습니다. 꽤 이뻐서 사진을 찍어봤네요..

모델 - 진유리, 2019 플레이엑스포(PLAY X4) [내부링크]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 모델 진유리

모델 - 진하진,한민영, 2019 경기국제보트쇼 [내부링크]

모델 - 진하진, 한민영 2019 경기국제보트쇼에서.

모델 - 민한나, 2019 경기국제보트쇼 #2 [내부링크]

오늘따라 유난히 이쁘던 모델 민한나.

2019 경기국제보트쇼 #2 [내부링크]

아름다우셨던 모델 민채윤님, 민한나님

고양시 창릉, 부천시 대장동에 3기 신도시 건설.. 사당역 등에도 1만가구 공급 예정 [내부링크]

정부가 고양시 창릉동(813만)과 부천시 대장동(343만)에 3기 신도시를 건설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창릉동은 3만8천가구, 대장동은 2만가구 규모입니다. 고양시는 그렇다치고 부천은 서울과 좀 더 가까운데..

부천자연생태공원에서 ... [내부링크]

부천자연생태공원의 마스코트, #무당벌레

튤립이 있는 오후의 사진 [내부링크]

#부천자연생태공원 에서 #튤립

블루보틀 1호점이 성수동에 오픈했다네요. 커피 가격은? [내부링크]

일단 최소 5천원부터 시작이군요. 음... 가격은 다른 커피점에 비해 나쁘지 않은거 같고... 사진은 유튜브 캡쳐한건데 해당 유튜버께서는 커피가 상당히 맛있다고 연신 말씀하시는걸로 봐서 맛이 궁금하네요 ㅎㅎ..

후지 렌즈 구입! XF56mm f1.2 R & XF35mm f1.4 R [내부링크]

후지 렌즈를 2개 구입했습니다. XF 56mm f1.2 R XF 35mm f1.4 R 가격 때문에 50mm f2와 35mm f2 를 생각도 했었지만 밝은 조리개가 아쉬운 상황도 있는지라... 역시 후지카메라에는 후지 렌즈가 어울립니다. 클래..

x-t20에 소프트버튼을 달아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알리에서 검은색,빨간색,회색이 한셑.인 소프트버튼을 $4.5정도에 구입해서 오늘 받고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역시 검은색 바디엔 빨간색이 잘 어울리네요.

[내부링크]

어제 간만에 들른 개봉동 단골 회집. 개봉동에선 꽤 괜찮은...

버팔로 핫윙 [내부링크]

얼마전엔 코스트코에서 파는 하림 버팔로윙을 먹어봤었는데 내입엔 썩 맛있게 느껴지진 않았었는데요. 동네 마트에서 대상에서 나온 버팔로 핫윙을 1kg 한봉지에 9800원에 세일하길래 사와서 오븐에 구워봤습니다...

국립민속박물관에서.. [내부링크]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국립민속박물관 [내부링크]

국립민속박물관. 무척이나 더웠던 4월의 세번째 일요일..

어느 추억의 거리 [내부링크]

국립민속박물관옆에 있는 #추억의거리 옛것이 따스함을 주는건지.. 아날로그적인 풍경이 포근함을 주는 것인지.. 그 느낌이 좋았다..

후지카메라 X-T30 펌웨어 v1.01 업데이트 공개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후지카메라의 최신 기종인 X-T30의 펌웨어 v1.01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v1.01에서 변경된 점입니다. 1. Q (퀵 메뉴) 버튼의 조작성 향상 Q (퀵) 메뉴가 우연히 열리지 않도록 버튼 반응 시간이 길어짐. 참고..

후지 X-T3 펌웨어 v3.0 업데이트 [내부링크]

[업데이트 내용] (1) 얼굴/눈 감지 AF 성능의 정확성 강화 AF 성능이 얼굴/눈 감지 AF 정확성과 함께 향상되었습니다. 멀리 있는 얼굴들을 탐지하는 능력은 약 30% 향상되었고 AF 추적은 장애물이 있어도 안정적입..

벚꽃이 너무 이뻐 찍어 본... [내부링크]

길가에 핀 벚꽃이 이쁜 나머지 그만... 폰에 담아봤네요.... 이제 곧 지겠죠....

이번에 나온다는 스타벅스 신메뉴 가격 [내부링크]

이번에 나온다는 스타벅스 신메뉴의 가격입이다. 웬지 예상되력6 하는 맛일거 같네요..

인천 아라뱃길 서해갑문에서 갈매기들.. [내부링크]

아라뱃길 서해갑문에서 찍어본 갈매기들...

크롬으로 다나와 사이트 접속시 상품리스트에서 로딩이 심하게 느려지는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크롬으로 어느날 다나와 사이트를 접속해서 상품리스트를 보며 특정 옵션으로 필터링 할때 로딩이 심하게 오래 걸리거나 로딩이 다 되더라도 크롬이 응답없음 상태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심되는 점..

유류세 인하, 4개월 연장! 8월 31일까지 연장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유류세 인하가 4개월 연장되어 8월 31일까지라고 합니다. 좋은 소식이네요. 유류세 인하로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경제적인 혜택을 보셨으면 합니다.

(감동) 102세 시어머니 (세상에 이런일이,16년 6월 23일 방송) [내부링크]

정말 대단하신 며느리이시네요... 친딸도 하기 힘든 일을....... 진정한 효부이신거 같습니다. 102세 시어머니는 SBS 세상에 이런 일이, 2016년 6월 23일에 방송되었습니다.

정품os가 설치된 고양이와 불법복제된 os가 설치된 고양이 [내부링크]

정품os가 설치된 고양이 불법복제os가 설치된 고양이

삼성 갤럭시S10 CF배경음악, Raylle(레이엘) - Get Dat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s10 CF의 배경음악인 Raylle(레이엘)의 Get Dat 입니다. 비트도 좋고 CF에 상당히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Get Dat은 2017년 9월 28일에 싱글로 발표되었습니다. Get Dat 가사: (작사: Lindsey Ray, Ar..

강원도 산불 당시 CCTV 영상 [내부링크]

강풍에 불이 얼마나 빨리 번질수 있는지를 보여주는군요.. 이번에 산불 번지는거 저 강풍이 크게 작용했죠... 저 정도면 불길 번지는거 못막는다고 봅니다...

4월 5일의 기적을 만든 아홉가지 사실들 [내부링크]

4월 5일의 기적을 만든 아홉 가지 사실들 이번 고성-속초 산불을 어젯밤 늦게부터 지켜보며 눈 앞에 떠올랐던 장면은 2005년 양양 대화재로 천년 고찰 낙산사가 한 순간에 순식간에 무너지던 모습이었다. 당시 많..

픽 디자인 커프 손목스트랩 샀습니다 [내부링크]

신세계에서 그나마 시세보다 싸게 3~4천원 정도 할인하고 있길래 샀네요. 41,000원에 샀는데 손목스트랩 하나가 이리 비싼지.... 근데 또 싼거 사려니 디자인이 맘에 드는것도 없어서.... 그냥 사게 되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내부링크]

웬지 정겨운 인형들...

광명역세권 중심사거리 대로변 상가 1,2층 분양중입니다 [내부링크]

KTX광명역이 있는 광명역세권에서 코스트코,이케아,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있는 중심사거리의 상가를 분양중에 있습니다. 중심사거리 코너에 접한 총509세대 오피스텔인 트리플타워 1,2,3층 상가입니다. 특히 1,2층..

어벤져스 : 엔드게임, We lost 공식 영상 (한글자막) [내부링크]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We lost 공식 영상입니다. 친절하게도 한글자막까지 있네요. 빨리 개봉이나 하길... 기다려진다 기다려져

후지 XF16mm f2.8 렌즈 구입했네요 [내부링크]

어제 온라인으로 주문을 했는데 오늘 도착했습니다. 가격은 496,000원. 받아보니 가볍고 만듬새도 웬지 단단해 보이네요. 제 카메라인 X-T20에 체결해보니 체결력도 웬지 좋구요. 항간에 이 렌즈의 후드 체결력에..

나영석 PD가 2018년에만 40억원을 넘게 벌었다는군요 [내부링크]

나영석 PD가 2018년에만 40억을 넘게 벌었다고 합니다. 굉장하네요.. 2018년 총보수액은 40억7600만원정도인데, 윤식당2, 신서유기6, 알뜰신잡3 등의 성공이 반영된 보수라고 합니다. 윤식당2는 시청률만 19%를..

부산 정관 센트럴파크 아파트 주변 풍경 [내부링크]

주말 아침 정관 센트럴파크 아파트 주변의 봄 풍경..

부산 기장 용소웰빙공원에서.. [내부링크]

주말에 부산 기장에 있는 용소웰빙공원에 가서 찍어본 풍경 별로 볼건 없었던 공원... -_-;

애즈락 데스크미니 A300 바이오스 업데이트 v3.40 [내부링크]

애즈락 데스크미니 A300의 바이오스 업데이트 v3.40 이 나왔습니다. 3월 29일에 나왔는데 제가 잠시 집을 비우고 지방에 가있는 사이에 나왔군요 :) 아직 업데이트 전이신 분들은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v3.4..

어벤져스 : 엔드게임, 4월 24일 전세계 동시 개봉 (공식) [내부링크]

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24일 전세계 동시 상영이라는 소식이 공식적으로 확인됐습니다. 무진장 기대가 되네요... 24일이 빨리 오길..... 마블 어벤져스 엔드게임 공식 트레일러

부가티의 140억짜리 자동차 '라 부아튀르 누아르' [내부링크]

3월 5일, 부가티 설립자인 에트로 부가티의 장남인 장 부가티의 탄생 110주년을 기념 한 원 오프 모델 "La Voiture Noire"를 발표. 시론을 베이스로 한 탄소 섬유의 바디 최고출력:1500ps 최대 토크 1600Nm 8리터..

정관의 봄 [내부링크]

정관의 봄...... 벚꽃이 흐드러지고 따스한 햇살이 정겨운 시간...

용인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정부 최종 승인 [내부링크]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SK하이닉스 "환영” 2028년까지 120조원 투자해 대규모 국가 산업단지 조성 http://www.zdnet.co.kr/view/?no=20190327101546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SK하이닉스 "환영&rd..

샤오미 폴더블폰 티저 영상 공개 [내부링크]

샤오미의 폴더블폰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보기에는 상당히 좋아보이기는 하는데 실제품이 나와봐야 알수있겠죠.

우리 장례문화에 남은 일본의 잔재 [내부링크]

우리 문화 곳곳에 아직도 무수히 남은 일제의 잔재는 빨리 복원하거나 청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좋은건 남기는게 좋다고는 생각합니다. (일본넘들 하는거 보면 그런 생각도 없지만서도....)

선물 받은 발렌타인 30년산 [내부링크]

지인에게 선물로 받은 발렌타인 30년산입니다. 며칠후 어머니 생신이신데 가족들과 모여서 마실까 싶네요. :) 맛있을듯......

광명역 이학순베이커리의 몽블랑 [내부링크]

광명역쪽에 있는 이학순 베이커리의 몽블랑 빵. 아는 분께서 먹으라고 주고 가셨는데 이거.... 먹음직스러워서 손으로 한입 뜯었더니 달디 단 물이 가득이네요... 보는 것만큼이나 한입 베어무니 너무 달더란.....

새엄마가 의붓딸에게 변기세척제 몰래 먹인 사건 [내부링크]

세상 진짜 무섭군요.. 의붓딸에게 변기세척제를 몰래 타서 먹이는 짓을 벌이다니... 근데 아동학대 혐의라는게 선뜻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물론 죽지 않았으니 다행이지만 살인미수를 적용해야하지 않나 싶네요...

asrock deskmini A300 세팅을 마치고.. (AMD 기본쿨러 장착) [내부링크]

애즈락 Deskmini A300을 구입하고 사은품으로 와이파이킷(AC9260)도 받아 설치완료. CPU: AMD Ryzen5 2400G 메모리: 삼성 DDR4 21300 8GB * 2개 SSD: M.2 2280 NVME HP EX920 512GB (해외직구) 사양으로 조립했습..

밤마다 가위에 눌려서 CCTV를 설치해 보았다.jpg [내부링크]

가위 눌린지 알았는데 코와 입이 눌림..... 그러나 반전이 있었으니... CCTV를 발견한 냥이... ㄷㄷㄷ 주인이 가위 눌린거 맞을듯......

본격 발리우드 감성 액션게임 '내 친구 페드로' [내부링크]

6월 정식 서비스 예정인 스웨덴의 인디게임사 DEADTOAST사가 개발한 2D 게임입니다. 스팀에 2019년 6월 정식서비스라고 떠있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57340/My_Friend_Pedro/ ㅎ 이거 웬지..

그램 노트북 간헐적 화면멈춤 현상 해결방법 완결! [내부링크]

제가 몇번 블로그에 그램 노트북 화면멈춤 현상에 대한 해결방법을 포스팅 해왔었습니다. 이 화면멈춤 현상은 노트북 자체가 다운되는 현상이 아닌 마우스나 키보드 등 작동은 그대로 하는게 명확한데 화면만 멈추..

아이즈원(IZ One) 신곡 비올레타(Violetta) 컨셉 티저 화보 [내부링크]

4월 1일에 발매될 신곡 비올레타(Violetta) 노래가 꽤나 좋을거 같더군요. 기대됩니다. 노래 좋게 뽑아주길....

람보르기니 신형 하이브리드 - 우니코 [내부링크]

63대 한정 생산.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우니코' 가격은 한화 약28억원 정도... 어제 짜장면만 안사먹었어도 사는건데....

2018 그램 노트북, Virtoo by LG 설치 하기 [내부링크]

아침에 그램 노트북을 켜니 LG DnA Plus센터에서 Virtoo by LG를 만나보라고 알림이 뜨더군요. 오호라~ 하고 보니 어제만해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가 안되던 Virtoo by LG가 설치가 가능하게 변했있습..

올해 개봉하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신작 -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내부링크]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신작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올해 7월쯤 개봉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연배우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알 파치노, 타코타 패닝, 마고 로비 등 입니다. 1969..

애즈락 데스크미니 A300과 ipTIME의 u1003 usb허브와 호환성 문제 발생 [내부링크]

어제 애즈락 데스크미니 A300에 위의 ipTIME u1003 usb허브를 꼽고 허브에 외장하드 두개를 꼽아보니 인식을 못하더군요. A300은 전면과 후면에 각각 1개씩의 USB3.0 포트가 있습니다. 두곳다 이 허브를 꼽고 외..

윤지오씨 인스타그램(왕종명 앵커 관련) [내부링크]

볼수록 윤지오씨는 사려깊고 인성이 제대로 되신 분이시네요.. 이 인스타 글만 봐도 얼마나 좋은 분인지 느껴집니다.. 진실이 밝혀질때까지 아무탈 없이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응원해요! 윤지오씨

데스크미니A300에 설치할 HP EX920 512기가 SSD 해외직구 수령기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SSD가 왔습니다. 최근에 집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애즈락 데스크미니 베어본인 A300을 구입했습니다. AMD CPU인 라이젠 2400G도, 메모리도 다 구비했는데 SSD만 직구 해놓은게 안와서 기다리고..

SBS뉴스에서 공개된 정준영 카톡 복원 내용 [내부링크]

마지막은 실제 저 카톡 대화방에서 오갔던 이미지와 동영상들이라고 하네요...

승리, 인스타그램에 연예계 은퇴 선언 "YG와 빅뱅 명예 위해" [내부링크]

아래는 승리가 밝힌 전문 입니다. 승리입니다 제가 이시점에서 연예계를 은퇴를하는것이 좋을거같습니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안이 너무나 커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습니다 수사중인 사안에 있어서는 성실하게..

Virtoo by LG 그램2018 지원 임박 [내부링크]

그램 노트북에서 폰과 연결하여 전화,문자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앱인 Virtoo by LG가 곧 2018 그램을 지원할 예정입니다...만 3월 4일 오늘도 아직 예정으로만 나오네요. 빨리 업데이트 되어 2..

멜론뮤직어워드에 나왔던 방탄소년단 부채춤 퍼포먼스 [내부링크]

고척돔에서 했던 2018 멜론 뮤직 어워즈(Melon Music Awards, 이하 MMA)를 안봤습니다. 근데 우연히 유튜브에서 방탄소년단 부채춤을 검색해서 보고 다른건 몰라도 이건 참 좋았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같이 영상..

모토로라에서 나온다는 폴더블폰 [내부링크]

만약 모토로라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이 저리 나온다면 사야겠습니다. 디자인이며 정말 괜찮네요... 옛날 모토로라 스타택 휴대폰을 보는듯한 이 느낌. 근데 실제로 나올지는......

피코크 멕시칸 핫윙을 오븐에 구워봤습니다 [내부링크]

피코크 멕시칸 핫윙을 오븐에 구워봤습니다. 맛있네요 :D 통마늘도 같이 구워봤는데 처음 오븐에 돌릴때 구워지는 마늘향이 굉장히 좋더군요. 먹을땐 더욱 맛있구요. 저게 한봉지 전부인데 혼자 먹기엔 많을수도..

귀여운 토끼 푸딩 [내부링크]

이거 어디서 파는건지... 귀엽네요. 토끼 푸딩이라고 합니다. 웬지 일본에서 팔거 같은 느낌아닌 느낌이 드네요.

배달의민족, 실무 바로 투입 가능한 개발자 키운다 [내부링크]

배달의민족, 실무 바로 투입 가능한 개발자 키운다 미래 개발자 양성학교 ‘우아한테크코스’ 출범 기사: http://www.zdnet.co.kr/view/?no=20190228090719 배달의민족에서 교육사업도 펼치는군요. 취지도 좋고..

승리에 관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 [내부링크]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어제 저녁 소속사로 전달해온 승리의 입장을 전합니다. 승리는 지난 한 달간 본인으로 인해 제기되어온 불편한 이슈와 뉴스들에 대해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의견을..

영화 감상 후기 - 마약왕 [내부링크]

누가 재미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보지 않았던 영화입니다. 뒤늦게 보게 되었습니다. 감상평. 재미있다. 송강호 역시 연기 좋더군요. 조정석씨도 연기 좋았습니다. 배두나씨는 이런 배역이 어울려요. 조우진..

웬디 10테라 하드디스크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출근하니 우체국택배 기사님이 가져다주시더군요. 정각 9시에... 역시 신뢰와 신속의 우체국택배! 이번에 베바에서 구입한건데 32기가 usb메모리가 번들로 들어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usb3.0 지원이에요..

파주 더티 트렁크 [내부링크]

파주 더티 트렁크. 인테리어 좋고 분위기 좋은... 커피나 디저트는 그저 평범..

영화 추천 - 히든 피겨스(Hidden Figures) [내부링크]

주연: 터라지 P 헨슨, 저넬 모네이, 옥티비아 스펜서, 케빈 코스트너 감독: 시어도어 멜피 간만에 또 괜찮은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채널을 돌리다 IPTV에서 영화 소개를 하는 채널을 우연히 봤는데 이 영화에..

베스트바이 본진에서 드디어 주문 성공하다! 웬디 10테라 외장하드 + 32기가 메모리 169.99불에 주문 성공했네요 [내부링크]

와우... 드뎌 성공했습니다. 베바고시로도 불리고 통곡의 벽으로 불리는 베스트바이 본진에서 주문을 성공했습니다. 베스트바이에서 미국 배대지로 주문을 하면 거의 대부분 주문의 취소됩니다. 예전엔 그리 알려..

샤오미 플래그십 Mi9 사양 공개 [내부링크]

이틀후 언팩에 앞서 샤오미 트위터에 Mi9의 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 탑재 첫번째 카메라: 1/2인치 4,800만 화소 센서, 사파이어 글래스 렌즈 커버 두번째 카메라: 1,600만 화소, 초광각(1..

엘지 그램 노트북 간헐적 화면멈춤현상 해결방법 (레지스트리 수정) [내부링크]

제가 이전에도 블로그에 엘지 그램 노트북의 간헐적인 화면멈춤현상에 대한 해결법을 썼었습니다만 그 증상을 완화시켜줄 뿐이지 완전한 해결이 되진 않았습니다. 일례로 크롬에서 '하드웨어 가속' 옵션만 켜도 곧..

아이유 배경화면 [내부링크]

아이유 배경화면입니다.

메릴 스트립, 톰 행크스 주연의 '더 포스트(The Post)' [내부링크]

주연: 메릴 스트립, 톰 행크스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워싱턴 포스트의 언론의 자유를 향한 고군분투를 다룬 영화. 1971년, 정부가 30년간 감춰온 베트남 전쟁의 실상을 폭로한 뉴욕타임즈 보도가 있은 후 정부..

김제여고 졸업식에 간 아이유 [내부링크]

아이유가 10대와의 팬미팅에서 소원을 들어주기로 했음. 여학생: 스쿨어택 해줘요~ 아이유: ㅇㅇ 알았음. 축제때 감 여학생: 축제 끝났어요 ㅠㅠ 관객들: 졸업식때 가세요 ㄱㄱㄱㄱㄱㄱ 아이유: ㅇㅋㅇㅋ 졸업식..

독일 장바구니 물가 [내부링크]

워... 쌉니다. 독일 안가본 저로서는 뭐가 이리 싸지 싶네요... 그리고 페트병 버리면 돈주는 자판기까지......

테라로사 서종점에서... [내부링크]

테라로사 서종점에서 먹은 아메리카노, 피칸 파이.. 그리고 시간 한잔...... 아메리카노는 깊고 향기로웠으며 피칸 파이는 달콤했다...

광명에서 소고기는 이 집이 제일 맛있는듯.. [내부링크]

사진은 갤럭시s8+로 찍었습니다. 간간이 가서 먹는 곳인데 광명에선 소고기는 이 집이 제일 맛있는거 같습니다. 이 집 상호는 '힘센놈' 한우만 팝니다. 간단히 이 집에 대해 말한다면, 한우만 팜, 고기 구..

샤오미 미9, 2월 20일 발표 [내부링크]

샤오미에서 내부코드명 Battle Angel인 '미9'를 발표합니다. 공교롭게도(?) 삼성 갤럭시 s10의 언팩 발표일인 2월 20일에 합니다.

갤럭시s10 3개 시리즈 전체 사양 유출 [내부링크]

GSMArena에서 독점으로 구한 갤럭시 s10 3개 시리즈의 전체 스펙이 담긴 스펙 시트를 게재했습니다. 갤럭시 S10e 스펙 디스플레이: 5.8인치 1080 x 2280 AMOLED / 고릴라글래스5 측면 지문인식 센서 메모리:..

대형 온라인 강의사이트인 스카이에듀에서 개인정보 유출 되었네요. [내부링크]

현재 대형 온라인 강의사이트인 스카이에듀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운영사인 (주)현현교육에서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사과문에 따르면 유출된 개인정보는 2018년 10월 12일 이전에 가입한 회원이 대상이 되었..

소니 엑스페리아 XA3 Ultra 공식 프레스 이미지 유출 [내부링크]

6.5인치 21:9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660 6기가 램 64기가 스토리지 배터리 4,000mAh 채택 등의 스펙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구 근육 [내부링크]

안구 근육의 움직임. 뭔가 신기하면서도 놀랍네요....

“개가 변을 먹는데 환불 안 해줘?” 거절 당하자 ‘생후 3개월’ 말티즈 집어던진 분양인 …동물학대 논란 [내부링크]

“개가 변을 먹는데 환불 안 해줘?” 거절 당하자 ‘생후 3개월’ 말티즈 집어던진 분양인 …동물학대 논란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144/0000595153 사건 요약: 1)9일 오전10시쯤 A여성이 B씨로..

Romin Ballistic Helmet (방탄헬맷)에 대한 영상 [내부링크]

Ronin 방탄헬맷입니다. 기본 권총으로 시작 겨우 흠집 내는 정도네요. 이걸로도 흠집내는 정도...... 흠... 그럼 샷건으로!! 군더더기 흡집과 렌즈에 구멍내는 정도... 뭔가 권총이 쎄 보이는데... 하..

터키 카파도키아 게스트 하우스 전망 [내부링크]

터키 카파도키아 게스트 하우스 전망이랍니다. 이 사진을 우연하게 봤는데 너무 멋진 풍경이네요. 터키 가면 이런 벌룬이 떠 있는 상황이 하루에 3번정도 연출된다고 합니다. 터키.. 안전문제만 걱정 없다면 꼭..

Gmail 동기화 에러, Gmail에서 Google Play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나올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Gmail앱을 실행하면 메일 확인중...이라는 대기화면만 수시간째 나옵니다. 당연히 동기화 에러 상태이구요. 메일 보내려면 Gmail에서 Google Play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메세지가 뜹니다...

존윅3 포스터 [내부링크]

존윅3 만큼 기대되는 영화는 없네요. 천하의 마블 시리즈보다 더욱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2019년 5월 개봉 예정입니다. 2019년 5월. 존윅3를 기대합니다. 무조건 영화관 가서 봐야지요.

기장 병산골에 있는 브레이크 인 커피 [내부링크]

부산 정관옆에 있는 브레이크 인 커피 (Break in Coffee) 분위기 so so. 맛 so so. 검색해보니 근래에 핫한듯한데... 흠...... 그정도인 곳은 아닌듯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디저트류를 좀 더 느낌있게 맛있게 갖..

기장 메가마트에서 사 온 킹크랩,랍스터 [내부링크]

설을 맞이해서 부산에 왔다가 부모님과 한우생갈비를 먹으러 갈려다가 근래에 고기를 많이 드셨다며 킹크랩을 드시고 싶다하셔서 킹크랩을 사먹었네요. 요즘 철엔 kg당 8~9만원은 하는데 검색하다 우연히 저렴하게..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해서 씁시다. 넷플릭스 계정공유를 위한 커뮤니티 - 4FLIX [내부링크]

한국에서의 넷플릭스의 인기가 날로 뜨겁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치솟는 넷플릭스는 계정 하나로 4명이 공유해서 사용이 가능하죠. 이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하기 위한 사람들을 위한 커뮤니티가 있..

공동주택관리 업무 메뉴얼 (PDF) [내부링크]

이번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가 국내 최초로 발간한 '공동주택관리 업무 메뉴얼'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DF로 첨부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공동주택관리 업무..

토스 연10% 이자 매주지급 이벤트(토스 머니백) [내부링크]

토스에서 토스머니를 200만원 이내로 입금된 부분에 한해 연10%에 해당하는 이자를 매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가입시에 보니 3월 31일까지만 이자를 현행대로 지급하고 이후는 다른 방법으로 지급..

이적 - 나침반 [내부링크]

이 노래를 지금에야 알았군요... 너무 늦게 안거 같습니다. 이런 주옥같은 노래를.... 두 딸을 보며 작사,작곡을 했다는군요. 벨소리로 해야겠습니다. 이적 - 나침반 가사 고단한 하루가 끝나지 않는 이미 늦은 저..

2019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내부링크]

2019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내안의 그놈 후기 [내부링크]

광명에서 출발해서 강남순환고속도로를 타고 관악IC로 빠져서 서울대입구역쪽에서 한강대교쪽으로 넘어가려고 했는데... 터널내에서 티맵만 너무 믿었습니다. 첫번째 출구를 그냥 아무생각없이 지나치고 터널과..

2019 전국 빵지도 [내부링크]

몇군데는 한번 다녀봐야겠네요. 출처: https://www.siksinhot.com/theme/magazine/1958

2020 메르세데스 벤즈 CLA [내부링크]

출력 225hp, 토크 360nm/35.7kg.m 라는 정도로만 알려졌는데 음...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썩....

부산에서 일어난 반려견 3마리 죽인 사건 [내부링크]

본 페이지에는 강아지 사체가 모자이크 처리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게시되어 있으므로 보시는데 주의 바랍니다. 보배드림에서 우연히 보게 된 강아지를 창밖으로 내던져 죽인 사건. 펫북펌 해운대 장산 신도시 대림..

2019년 출시예정인 LG 시그니쳐 OLED 롤러블 TV [내부링크]

올해 정식 출시될 LG 시그니처 OLED TV R 입니다. 65치만 일단 먼저 출시가 될거라고 하는군요. 5만번의 작동에도 무리가 없을 내구성도 확보했다고 합니다. TV가 들어가는 저 박스는 100와트의 돌비 아..

고척동 아이파크 아파트 부지서 '1급 발암물질'…기준치 최대 25배 [내부링크]

고척 아파트 부지서 '1급 발암물질'…기준치 최대 25배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55&aid=0000701734&sid1=001 고척동의 아이파크 아파트 공사부지에서 부지 총면적의 40%정도..

유시민의 알릴레오 1회가 떴군요 [내부링크]

유시민의 알릴레오 1회가 떴습니다. 매주 금요일 밤 12시에 방송하는거 같습니다. 가짜뉴스가 많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하는 영상입니다.

아이허브에서 구입한 나트롤 밀크씨슬 525mg [내부링크]

평소 술자리가 잦아서 간 건강 을 위해 구입해 본 밀크씨슬. 아이허브에서 고르다가 밀크씨슬중엔 처음으로 구입해 본 나트롤 밀크씨슬 525mg(Natrol Milk Thistle 525mg) 간 건강을 위한 해독기능도 있다고 합니..

인텔 Extreme Tuning Utility (XTU) 설치중 에러나서 설치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Intel Extreme Tuning Utility, XTU)를 설치하면 시스템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설치가 중단되는 이슈가 있습니다. 특히 최신버전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는데요. 위와 같은 에러..

광명 소하동 국민임대주택단지내에 지식산업센터 건설 예정 [내부링크]

제17차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2018년 11월 28일에 개최. 광명소하 국민임대주택단지 조성사업구역 지구단위계획 중 의료시설용지를 도시지원시설용지, 공공시설용지로의 변경안이 수정가결됨. 기존 광명..

맘에 드는 다이어리 [내부링크]

이때까지 받아본 다이어리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다이어리. 농협에서 나온 다이어리인데 커버도 고급스럽고 무엇보다 속지도 단순,깔끔함 그 자체. 쓸데없이 여러 섹션으로 구분되고 복잡하지 않아서 좋음. 이..

크롬에서 플래시 실행시 허용 확인 하는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최근 업데이트 후부터 플래시를 실행시 자꾸 허용할지 차단할지를 물어보는데 이게 상당히 귀찮습니다. 물론 보안때문에 꼭 필요한 조치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귀찬은것도 사실입니다. 저도 귀찮아서 빡쳐서..

웨스턴디지털 외장SSD 패스포트 512GB 구입기 [내부링크]

내 그램 노트북에 내장 SSD가 1TB 장착되어 있지만 막(?) 굴릴 용도의 하드디스크를 찾다가 크기와 전원 등의 문제로 그냥 SSD로 결정하고 구입한 웨스턴디지털 외장 SSD인 패스포트 512GB. 크기는 상당히 아담..

최종 정착한 마우스 커서 - Material design cursors dark [내부링크]

제가 수없이 많은 마우스커서를 써보면서도 결국은 윈도우 기본 마우스커서로 다시 되돌아가게 되더군요. 뭐..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조금씩 성에 안차는 2% 부족한 무엇이 있었기 때문이죠. 그나마 조금 오래..

광명역-부평역 셔틀버스의 부평역 정류장 안내 [내부링크]

부평역에서 광명역으로 오가는 셔틀버스 번호는 6780번입니다. 3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으니 시간을 잘 맞춰가야 불필요한 대기를 하지 않습니다. 부평역에서 타는 정류장은 아래 지도를 보시기 바랍니다. 버스..

청라 지시티(G-City)에 구글,LG 투자계획 없다 [내부링크]

청라에 조성 계획중인 278,000 부지에 4조700억원 투자규모의 G시티 프로젝트에 구글과 LG가 투자참여가 아닌 스마트네트워크와 스마트홈 솔루션 구축을 위한 기술력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청라 G시..

전국의 국화축제 [내부링크]

1. 화순 국화향연 행사기간: 10.26.(금) ~ 11.11.(일)/17일간(예정) 행사장소: 화순 남산공원(5ha) (주 전시장 - 남산공원 야외전시장 2ha, 비탈면 국화동산 3ha) 주최/주관: 화순군 연락처: 061-379-3575 홈페이..

시베리아 트럭운전사의 일상 [내부링크]

진짜 다이나믹하기도 하고 피곤해보이기도 하지만 힘파게 사는 모습들인거 같습니다 :)

구글 Keep 디자인 업데이트 [내부링크]

구글 Keep 앱의 디자인이 변경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keep&hl=en 아래는 기존 Keep의 디자인입니다 확실히 기존 Keep보다는 새로운..

미등록 주택임대와 주택임대차정보시스템(RHMS) [내부링크]

2018년 9월부터 본격 가동된 RHMS(주택임대차정보시스템)은 전국 모든 임대소득자의 부동산정보,임대시장 현황을 취합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정부는 7월 기준 임대주택 692만 가구의 규모를 파악했다고 합니다. (..

'특허 패치' 생리대서 '라돈' 검출…대진침대 검출량보다 많아 [내부링크]

'특허 패치' 생리대서 '라돈' 검출…대진침대 검출량보다 많아 http://news.jtbc.joins.com/html/125/NB11711125.html 이번엔 라돈 생리대? 특허패치 사용 `오늘습관` 대진침대보다 검출량↑ http://news.hankyung..

구글 크롬 업데이트 배포 릴리즈 70 [내부링크]

구글 크롬이 버전 70.0.3538.7로 공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바뀐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설정 에서 '크롬 로그인 허용' 옵션 이 새로 도입 되어 사용자가 '크롬에 로그인하지 않고 Gmail과 같은 Google 사이트..

윈도우10 레드스톤5 업데이트 후 노트북 모니터 어두워지는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이번 윈도우10 레드스톤5(RS5) 업데이트후 노트북 모니터 화면이 어두워지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데스크탑 환경에서는 겪은 적이 없던 현상이라 고심했습니다. 이런 저런 시도를 해봐도 해결은 안되었는데 인터넷..

홍콩 유명 먹거리 [내부링크]

홍콩 유명 먹거리라는데 홍콩을 안가본 나로선... 전부 매우 맛있게 보인다는 사실. 전부 맛보면 홍콩 가려나?

뛰어노는 아이들 [내부링크]

추석에 부산 정관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은 항상 해맑다.. 그리고 항상 푸른 잔디밭은 옳다... with x-t20 & xf18-55mm (참고: 내 애들 아님...)

맑고 파란 날, 추석에 찾은 부산 송도 풍경 [내부링크]

추석 연휴에 찾은 부산 송도. 맑고 파란 하늘과 바람이 무척이나 좋았던 날.. with x-t20 & xf18-55mm

전통소주 "화요" 시음기 [내부링크]

전통소주 이름을 달고나온 소주 "화요" 아는 사람이 가져와서 마셔봤습니다. 25도짜리인데 마셔본 첫느낌은 안동소주 같은 강렬함은 없이 부드러운데 약간은 무미건조한 맛이랄까... 아마도 도수를 줄여나와서..

조금전 국회에서 계약갱신청구기간 10년 보장의 상가임대차보호법 일부개정안 통과됨 [내부링크]

조금전, 임차인의 계약갱신 청구기간을 10년동안 보장하는 내용을 담은 상가임대차보호법 일부개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중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상가임대차 계약갱신 청구기간 기존 5년에서 10년으로 연장..

광명역 중앙대병원,GIDC 공사현장 [내부링크]

s8+ 광명역 중앙대병원,GIDC 공사현장

광명역 삼겹살이 맛있는 식당 [내부링크]

광명역 인근에서 삼겹살이 맛있는 집에서 먹은 삼겹살입니다. 김치도 직접 담은 김치에.. 고기질도 꽤 좋았고요. 다음에도 소주 한잔 할 일이 있으면 꼭 들를까 합니다.

루왁커피 정품인증 방법 [내부링크]

루왁커피 정품인증 방법입니다.

'SW 조작' 없다던 BMW…EGR 리콜 과정에서 SW 업데이트 실시 [내부링크]

[단독]'SW 조작' 없다던 BMW…EGR 리콜 과정에서 SW 업데이트 실시 http://www.etnews.com/20180831000193?mc=em_003_00001 BMW가 배기가스재순환장치인 EGR 리콜을 하면서 SW업데이트도 실시했다는군요. 그동안..

올뉴 그램 충전기 무상교체 받다 [내부링크]

2018 올뉴그램 쓰고 있습니다. 근데 어느날 보니 충전기 본체와 전선이 분리되려는 모습을 하고 있더군요. 저 부분이 끊어진게 아니고 원래 전선이 끼워져있는 형태라 저렇게 쉽게 빠져나오게 생겼습니다. 안으로..

‘일베 박카스남’ 최초 작성자는 현직 공무원…직위 해제 [내부링크]

‘일베 박카스남’ 최초 작성자는 현직 공무원…직위 해제 http://www.visualdive.com/2018/08/일베-박카스남-최초-작성자는-현직-공무원직/ 한때 일베 박카스남이란 검색어가 보일때는 관심이 없었는데 이 기사를..

카카오톡, 9월 6일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내부링크]

카카오톡이 9월 6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앱내 공지로 예고했습니다. 음... 어떻게 변화될지 기대가 됩니다. 특히 대화 검색을 에8전처럼 돌려주면 좋겠습니다. 설마 카카오톡,카톡 드라이버,카카오네비 등이 다..

이슈가 되고 있는 광명시 인스타그램 [내부링크]

갑자기 광명시 인스타그램이 이슈가 되어 보니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런 글이... 어떻게 보면 별일 아닐수도 있지만 또 다른 사람에게는 불편한 내용일수도 있는 글.... 논란이 되자 결국...... 사과문을..

사람들이 잘 모르는 형제관계인 배우 [내부링크]

배우 최광일 - 드라마 <라이프> 장기이식센터장 역 - 영화 <1987> 보안계장 역 의 친형은 바로 최민식입니다. 웬지 닮은 점이 얼핏보기에 없어서 예상을 못했습니다..

관악산 연주대 [내부링크]

파노라마샷 관악산 연주대에 올라 찍어본 사진.

백종원이 칭찬한 신흥시장 맛집 [내부링크]

용산 신흥시장에 있는 시장횟집이라고 합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동2가 1-76 한번은 가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 스크랩겸 남겨봅니다.

리콜 첫날 또 불... 안전진단 받은 차인데도 전소 되었군요 [내부링크]

중부내륙고속도로 문경 부근에서 BMW 520d 차량이 전소가 되었는데 8월초 안전진단을 받은 차량이었다고 합니다. 다행이 차주는 다치지 않은거 같습니다. BMW는 조속히 정확한 이유를 찾아 근본적인 원인을 해..

블랙핑크가 매니저 때문에 구설수에 오르게 생겼네요.. [내부링크]

블랙핑크 (BLACKPINK), 횡단보도 건너는 행인-밀친 매니저에 '버럭' 과도한 경호 http://www.liv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8769 블랙핑크가 요즘 활발히 활동을 하는 중인데 .... 구설에 오르게 생..

경기도의 향후 10년간 전철망 계획이 9월에 나온다는 소식 [내부링크]

경기도의 향후 10년간의 철도망 청사진인 '경기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을 국토교통부가 9월쯤 확정,고시할 예정. 총9개 노선이 신설되고 총사업비는 약 3조 6,200억 투입예정. (9개 노선중 7개 노선은 트램(지상..

코스트코 커피컵이 종이로 바뀌었었군요 [내부링크]

아주 오랜만에 코스트코를 이용하게 되어서 갔다가 아이스라떼 한잔 주문했는데 컵이 종이로 바뀌었네요. 플라스틱보다는 훨씬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도 플라스틱 보다는 종이질감을 더 좋아..

서울과 인천 송도,청라간 지하철,KTX 연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인천과 서울을 잇는 지하철 사업은 서울 7호선을 청라까지 연장하는 사업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추가적으로 서울 2호선을 청라까지 연장하는 사업이 진행중이더군요. 서울 및 수도권과 인천이 연결되는 지하..

카카오뱅크의 swift코드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의 swift코드가 필요한 일이 생겨 알아봤습니다. 카카오뱅크 SWIFT CODE : CITIKRSXKAK 카카오뱅크 영문 은행명 : CITIBANK KOREA INC - KAKAO 알아보려고 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엘지 그램(15ZD980) 노트북 CPU 언더볼팅 [내부링크]

엘지 올뉴그램 15ZD980-HX76K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의 발열을 조금이라도 줄여볼 방법을 찾다가 할수 있는 방법이 현실적으로 CPU언더볼팅 밖에 없는거 같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CPU언더볼팅: CPU에..

우리가 일본에 대해 알아야할 4가지 상식 [내부링크]

좋은 정보라 스크랩겸 포스팅 합니다.

애견인이라면 한번쯤 꿈꾸는 로망 [내부링크]

말라뮤트 단모종인거 같습니다. 개를 좋아하는 애견인이라면 한번쯤 사랑하는 개를 데리고 여행이나 캠핑을 가고 싶은 로망이 있을거 같습니다. 저 또한 그런 로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전자렌지에 돌려본 비비고 김치 왕교자,매운 왕교자 [내부링크]

비비고 김치 왕교자와 매운 왕교자를 전자렌지에 돌려봤습니다. 역시 오븐보다는 렌지가 낫습니다. 만두는 찌는게 좋은듯.... 물을 약간 넣고 했어야 했는데 깜빡하고 그냥 돌려버렸습니다. ㅡ,.ㅡ 덕분에 만두피..

LG 랜젠더가 100M 속도만 지원해 새로 구입한 iptime u1003 랜젠더 & usb허브 [내부링크]

2018 올뉴그램을 쓰고 있고 집에서 인터넷은 SKB 기가라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최고 속도를 즐기기위해 엘지에서 나온 유선랜젠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회선속도를 체크하다가 100M..

묘하게 중독성 있는 흥겨운 음악 - 왈와리의 '매일 오빠' [내부링크]

케이블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듣게 된 음악인데 묘하게 흥겨워서 요즘 자주 듣고 있습니다. 가수 이름이 왈와리? 무슨 뜻인지 모르겠지만 이름도 특이합니다. 가만히 보니 거북이가 생각나지만 거북이랑 비교하..

주말 아침 다녀온 광릉수목원 [내부링크]

토요일 아침 일찍부터 광릉수목원엘 갔습니다. 길이 막힐까봐... 광릉수목원 근처에 오니 웬지 한번은 들러서 커피를 마셔줘야 할거같은 이디야 커피가 보이기에 잠깐 차를 세웠습니다. 근데 아직 오픈전이네요...

비비고 매운 왕교자 & 새우 왕교자 [내부링크]

광파오븐에 구웠더니 바싹하니 좋네요. 기름기도 덜하고요. 매운 왕교자는 상당히 입맛에 잘 맞았구요. 새우 왕교자는 동원왕새우만두 보다는 못한거 같네요. 새우는 쬐그만거 들어서 새우맛도 별로 안납니다. 김..

후지필름 X-T20 카메라 펌웨어 v2.01 업데이트 [내부링크]

후지 미러리스 디카인 X-T20의 v2.01 펌웨어 업데이트 입니다. 나온지 몇달 되었는데 저는 모르고 있었군요. v2.01 펌웨어 다운로드 링크: http://www.fujifilm.com/support/digital_cameras/software/firmware/x..

육회와 갈비 그리고 기타 등등 [내부링크]

청라에 있는 '내땅'이라는 식당에서 먹은 육회와 소양념갈비. 소양념갈비도 그럭저럭 맛있었지만 육회가 꽤 좋았습니다. 청라에서 또 고기를 먹는다면 여기서 먹을듯... (소양념갈비는 미국산이니 참고하세요)..

중국의 피라미드 아파트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본 이상한 모양의 아파트. 피라미드???? 얼핏 보기에도 뭔 모양이 이러냐싶었네요. 딱 봐도 도둑 맞기도 쉬울거 같고, 윗층에서 테라스로 나와서 놀기라도 하면 시끄러울건 뻔하고, 채광은 둘째치고..

다음 tv팟 서비스가 2018년 11월 7일자로 종료 됩니다 [내부링크]

다음TV팟 서비스가 2018년 11월 7일자로 종료된다고 합니다. 카카오TV의 공지를 보니 다음TV팟에서의 동영상 이관률도 꽤 저조한가 봅니다. 다음의 흔적은 갈수록 사라지는데 카카오의 몸집 불리기는 계속 되는..

故 신해철님이 남긴 마지막 명언 [내부링크]

故 신해철님이 생전의 마지막 방송이 된 JTBC 속사정쌀롱에서 남긴 말씀입니다. 많은 유명한 어록중에서도 깊이 공감되는 말씀이군요...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500기가 NVMe 3D NAND SSD 구입,개봉,장착기 [내부링크]

며칠전 아마존에서 웬디 블랙 500기가 NVME 3D NAND SSD 최저가가 올라와서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가격은 $144.99 (아마존 직배송비 $5.25 지금은 직배송 무료가 다시 풀려서 무료... ㅠㅠ) 2018 올뉴그..

2018 그램에 장착할 SSD를 아마존에서 구입 [내부링크]

아마존에서 특가로 올라왔길래 하나 구입했습니다. Western Digital WD Black NVMe SSD 500GB NVMe M2.SSD로 2280의 규격인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2018그램은 SSD도 듀얼슬롯을 제공하기에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역대급 드라마 나올거 같네요... [내부링크]

작가: 김은숙 감독: 이응복 ('도깨비','태양의 후예' 감독 ㄷㄷ) 출연배우: 이병헌,김민정,김태리,유연석,변요한 ... 이것만으로도 기대를 하는데다 소재도 굉장히 끌리게 만드는 시대극,역사물... 오늘이 첫방이..

삼성 갤럭시 노트9, 8월 9일 발표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노트9의 발표가 8월 9일로 확정되었네요. 각 미디어에 초대장이 발송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스케쥴대로라면 아마 8월말이나 9월초에 제품이 출시될거 같습니다. 다른 변화는 모르겠고 S펜의 변화가..

구글, 한국의 역사,문화유산 소개 '코리안 헤리티지' 온라인 전시 [내부링크]

구글의 예술작품 전시 온라인 플랫폼인 구글 아트 앤 컬쳐(Google Arts & Culture)에서 한국의 역사와 예술품을 전시하는 코리안 헤리티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Art Camera로 초고해상도로 촬영하여 세밀하..

Bugatti Chiron Sport (부가티 치론 스포츠) [내부링크]

부가티 치론 스포츠 배경화면

그렌져TG 타이밍벨트,미션오일,파워오일 교체 및 디스크연마,라이닝 교환 했습니다 (완정탑모터스 인천점 이용후기) [내부링크]

봄을 맞아 안전운행을 위한 예비점검 의미로 타이밍벨트를 교체하러 갔습니다. 찾아간 곳은 그렌져TG 커뮤니티에서 어느 회원께서 추천한 완정탑모터스란 곳입니다. 검색해서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본점이 안양인거..

네이버 밴드 PC,맥,우분투,레드햇용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네이버 밴드의 PC용, 맥용, 우분투용, 레드햇용을 다운 받을수 있는 곳입니다. 링크: https://band.us/cs/notice/1301

조현민, 대한항공 본사 사무실에서 간부에게 지르는 고성 [내부링크]

오마이뉴스TV에 조현민씨가 대한항공 본사 사무실에서 간부에게 고성 지르는 음성이 단독 입수됐다고 보도됐네요. 소리가 좀 작아서 최대볼륨으로 들으셔야 들릴 겁니다.

2018 그램 화면만 다운(프리징) 되는 현상 해결방법 (인텔그래픽 설정변경) [내부링크]

일전에 2018 올뉴그램을 구입한후 사용중에 노트북이 정상작동은 되고 있는데 화면만 간헐적으로 다운(프리징)되는 정말 짜증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하루에 꼭 2~3번은 이런 현상을 겪었습니다. 진짜 미치고 환장..

후지 미러리스 카메라 X-T20 펌웨어 v2.00 업데이트 출시 [내부링크]

후지 미러리스 카메라인 X-T20의 v2.00 펌웨어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아래에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http://www.fujifilm.com/support/digital_cameras/software/firmware/x/xt20/download.html

후지 X-T20 펌웨어 v2.00 4월중 출시 [내부링크]

후지카메라 X-T20의 새로운 펌웨어인 v2.00이 4월중 출시됩니다. 현재는 v1.11입니다. 개선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AF-C모드에서 피사체 추적 AF가 이전 대비 두배가량 빨라지며 이전 펌웨어보다 50% 작은 피..

길가의 댕댕이 [내부링크]

청라 커낼웨이 길가에서 외로이 있는 댕댕이......

어느 봄날의 하늘 [내부링크]

부산 렛츠런파크에서 누워서 올려다 본 하늘...

어느 커피점 창밖... [내부링크]

청라 커낼웨이에 있는 이디야 커피점에서..

하늘.. [내부링크]

봄날의 하늘..... 모처럼 파란 하늘을 보았다..

봄날의 어느 빵집..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뚜레쥬르의 간판과 인테리어가 살짝 바뀐거 같네요.. 어느 따스한 봄날 오후의 뚜레쥬르 빵집앞에서...

하루 종일 클래식,재즈,팝을 들을수 있는 곳 - 라디오 스위스 (Radio Swiss) [내부링크]

하루 종일 좋아하는 클래식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곳. 별다른 해설없이 클래식이 계속 연주되는 곳. 바로 라디오 스위스(Radio Swiss)의 클래식(Classic) 채널입니다. 라디오 스위스 '클래식' 바로가기: http://..

고양이 [내부링크]

wisth 갤럭시 s8+

Coffee Square [내부링크]

서울디지털단지 1단지에 있는 커피 스퀘어 앞에서..

뮤즐리 [내부링크]

뮤즐리. with x-t20

스마일게이트의 소울워커, 물 들어올때 노젓는 중 [내부링크]

'퇴폐 커뮤니티 옹호 NO', 스마일게이트 '소울워커' 때아닌 '호황'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5&oid=020&aid=0003136349 요약: 1.마녀의 샘을 개발한 키위윅스와 클로저스를 개발한 나딕..

레노버 레이저 무선마우스 0A36188 구입기,사용기 [내부링크]

무선마우스를 샀습니다. 엘지 그램 노트북 살때 기본으로 끼워주는 흰색 마우스는 음...... 못쓰겠더군요. 딱 비매품 번들로 끼워주는 비매품 수준입니다. 180만원이 넘는 노트북을 샀으면 그에 걸맞는걸 좀 넣어..

13년 동안 키운 고양이와 작별하는 주인 [내부링크]

슬프네요... 13년 동안 기른 반려동물과 생사의 갈림길에서 이별하는 슬픔이란..... 저도 10년 넘게 기른 강아지와 이별을 해봐서 저런 마음,기분 알지만... 참 느끼기 싫죠.. 아래는 영상입니다. 고양이의 손..

출근전 차 안에 앉아 .... [내부링크]

출근전.. 주차장 차 안에 앉아 ..

청라 커널웨이 [내부링크]

그냥 찍어본.. 청라 커널웨이.. 주변이 한창 공사중이라 모양은 상당히 안이쁨.. with x-t20

아카데미 장편애니메이션 후보 '더 브레드위너' (예고편 영상,한글자막) [내부링크]

실화를 바탕으로 한 2017년 개봉한 장편 애니메이션. '더 브래드 위너(The BreadWinner)' (아직 국내 개봉은 미정) 아프가니스탄에서 감옥에 끌려간 아버지를 대신해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남장을 결심한..

오늘 KBS1 TV쇼 진품명품에 나온 '일본군 위안소 관리인 일기' [내부링크]

정말 소중한 기록물이 TV쇼 진품명품에 오늘 나왔습니다. 이건 꼭 유네스코 세계기록물 유산에 등재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일본은 개거품 물겠지만...

인천 만석부두 [내부링크]

인천 만석부두에서... with X-T20

청라에 있는 '청라초밥'에서 먹은 초밥 [내부링크]

청라에 있는 청라초밥에서 먹은 초밥세트. with x-t20

구로디지털단지역 지-하이시티(G-HIGHCITY) 지식산업센터 분양안내 및 조감도,평면도,층별 안내 [내부링크]

구로디지털단지역 지-하이시티(G-HIGHCITY) 지식산업센터 분양안내입니다. 현재 입주의향서를 접수하고 있으니 구로디지털단지 지식산업센터에 분양 및 입주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오렌지.. [내부링크]

그냥 찍어본......

왔네 왔어 후지 x-t20 미러리스 카메라 샀습니다~ [내부링크]

소니 a6300과 칼이사(sel24f18)조합으로 쓰다가 잘 안쓰게 되서 폰카로 편하게 찍자~ 싶었는데 미러리스카메라 쓰다가 폰카 쓰려니 좌절스럽더군요. 아무리 폰카가 좋아져도 물리적 한계상 미러리스카메라를 절대..

청라 오백국수에서 먹은 멸치국수와 고기만두 [내부링크]

청라국제도시에 있는 오백국수에서 점심으로 먹은 멸치국수. 꽤 맛있습니다. 국수집은 실패한 적이 많은데 여기 멸치국수는 꽤 맛있습니다. 고기만두는 그냥 평범했습니다. 쪼그마해서 먹기는 좋아요. 위치입..

사무실 나무 [내부링크]

사무실에 있는 나무를 찍어보았습니다. with x-t20

서울 디에이치 자이 개포 입주자모집공고 [내부링크]

디에이치 자이 개포 조감도 디에이치 자이 개포 (서울) - 공급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4길 17 (일원동 611-1번지) - 공급규모 : 1,690세대 청약일정 모집공고일 2018.03.14 (문화일보) 청약..

인천 계양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입주자모집공고 [내부링크]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인천) - 공급위치 :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운동 9-13번지 일원 - 공급규모 : 1,131세대 청약일정 모집공고일 2018.03.15 (아시아경제) 청약접수 구분 해당지역 기타지역 접수장소..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 대출액 1천억원 돌파 소식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대출 대출액이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그것도 1월 23일 기준으로요. 절차가 간편한데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받을수 있으니 인기가 높은거 같습니다. 원래 1천억원까지 상품을 취급하..

김포 한강 자연앤이편한세상3 예비입주자 모집공고 [내부링크]

기본정보 지역 경기 구분 예비입주자모집 제목 김포한강 공공임대주택 자연앤 e편한세상 3단지 예비입주자 모집공고 작성일 2016-05-17 진행상태 당첨자발표 아파트정보 공급구분 공임10 난방방식 지역난방 연락..

서울 강남 논현 아이파크 입주자모집공고 [내부링크]

논현 IPARK (서울) - 공급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25-6번지 - 공급규모 : 99세대 청약일정 모집공고일 2018.03.15 (아시아경제) 청약접수 구분 해당지역 기타지역 접수장소 1순위 2018.03...

윈도우10에서 SMB로 설정된 복합기에서 스캔할때 계속 에러날때 해결방법 (신도리코,코니카미놀타,캐논 등등) [내부링크]

어휴.....진짜 개고생 했습니다. 사무실에 코니카미놀타 복합기를 쓰는데 스캔을 하면 컴퓨터로 스캔 결과물이 전송되어야 하는데 계속 에러만 뜨는 겁니다. 정말 뭘해도 안되서 기사님도 불러보고 했는데 마침..

아옳이 김민영 [내부링크]

흠... 오늘 알게 된 분인데.... 사적으로 알게 된게 아니고 인터넷에서 다른 글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하스스톤도 잘하시고 모델도 하시고 방송도 하시고 다재다능 하시더군요. 모르지만 민티크? 거기 사장님이..

스티븐 호킹 박사, 향년 76세의 나이로 사망 [내부링크]

천체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 박사님이 향년 76세의 나이로 캠브리지에 있는 자택에서 운명하셨습니다. 1963년 21살때 루게릭병으로 알려진 운동신경질환으로 2년밖에 못산다고 진단 받았지만 병의 느린 진행으로..

기상캐스터 강아랑 [내부링크]

으아니! 기상캐스터 중 이렇게 이쁜 분이 계셨다니..... 오늘 처음 보고 이쁘셔서 올려봅니다. KBS 기상캐스터이시고 미스 춘향 출신이시군요. 어쩐지......미스 춘향에 선발되신 분들이 미스코리아보다 이쁜 분들..

드디어 검찰 포토라인에 선 이명박 [내부링크]

허구한 날 민생경제,안보 운운하더니 온갖 경제비리,안보비리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박이 드디어 검찰 포토라인에 섰습니다. 진짜 본인 말대로 포토라인에 서는 마지막 대통령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

EBS 스파이더맨(오리진) 무료로 다시보기 [내부링크]

EBS에서 스파이더맨 오리진(Spiderman Origins)을 방영해주고 있습니다. 옛날게 아니고 마블의 최근거입니다. 그런데 EBS에서 스파이더맨 다시보기를 무료로 그것도 회원가입이 없어도 볼수 있게 서비스해주고 있..

최강의 문콕방지 스폰지인건가... [내부링크]

아침에 주차하고 옆을 보니 뭔가 있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 보니 이런 문콕방지 스폰지가.... ㄷㄷㄷ 요즘은 이리 나오나보군요... 우주최강 문콕방지스폰지인듯... 그나저나 붙였다 떼고하기 무지 귀찮지싶네요....

엘지 올뉴그램 노트북 15ZD980-GX50K 1,349,000원 (무료배송) [내부링크]

엘지 올뉴그램 노트북 15ZD980-GX50K 입니다. 기본할인 98,000원 + 5%할인쿠폰(50,000원) 받으면 1,349,000원에 살수 있습니다. 기본할인은 구매옵션에서 선택하시면 되구요. 5%할인쿠폰은 상품설명에서 다운로드..

엘지 그램 파우치 샀어요~ [내부링크]

엘지 그램 파우치 샀습니다. 15인치용이에요. 백팩에 그램을 넣을땐 노트북포켓이 있어서 보호가 되는데 그냥 손에 드는 가방에 넣을땐 아무래도 15인치다 보니 조금은 빡빡하게 들어가더군요. 들어가면서 지퍼에..

시게이트 백업 플러스 5TB 휴대용 외장하드 USB 3.0 (STDR5000100) 아마존 $119.99 (한국 직배송 가능) [내부링크]

시게이트 백업 플러스 5TB 외장하드입니다. USB 3.0 인터페이스구요. 색상은 블랙 외에도 몇가지 있습니다만 가격이 블랙보다 비쌉니다. 아마존 가격으로 $119.99 이구요. 미국내에선 프리 쉬핑이고 한국 직배송도..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에 선정된 LG의 광고 [내부링크]

세계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구글이 선정한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에 엘지(LG)의 인도진출 20주년 기념 광고가 선정되었습니다. 엘지의 광고가 유튜브 리더보드에 선정된 건 처음있는 일인데 이 광고는 한..

부산 민락활어직판장에서 광어랑 아나고(붕장어) 회 떠서 먹었네요 [내부링크]

갑자기 부산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회를 안먹고 올순 없어서 어디갈까 하다가 민락활어직판장엘 들렀습니다. 입구 초입부터 가격을 이리저리 물어보다가 그냥 아무데나 발길 닿는데서 가격 물어보고 그냥 광어랑..

배우 조민기 사망,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목 맨 현장을 부인이 발견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배우 조민기씨가 검찰 조사를 앞두고 자살한 현장을 부인이 발견했다고 합니다. 흠... 고인의 죽음은 유감입니다.

무료 섹스 해준다고 SNS에 올린 19살 중국 블로거가 체포되었네요 [내부링크]

19살 중국 블로거가 중국 웨이보(Weibo)에 무료로 섹스를 해주겠다고 올렸다고 체포된 일이 있었네요. -_-;;;;;; 뭐 장난으로 한거라고 했다는데 기사를 보니 장난이 장난이 아닌거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중국..

LG베스트샵이 V30s 사은품 이벤트에서 슈피겐제품을 사은품에서 제외시켰습니다. [내부링크]

엘지베스트샵에서 V30s 출시기념 사은품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그런데 그 사은품중에 슈피겐(spigen) 제품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만 어느 소비자의 지적으로 엘지베스트샵에서도 경위를 인지하고 즉각 이벤트 제..

LG G7(Neo) 렌더링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아이폰X를 쏙 빼닮은 LG G7 렌더링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루머이긴한데 루머가 상당히 잘 맞는 편이죠... 무엇보다 아이폰x에서도 말이 많은 노치 디자인이 주된 이슈가 될거 같군요. 후면엔 듀얼카메라는 당연(?)..

문재인은 정치해라,유시민은 정치보단 책쓰고 강연해라,안희정엔 정치하지말고 농사 짓는게 어떻겠냐고 했던 노무현 대통령의 선구안 [내부링크]

예전에 노무현대통령께서 당시 문재인씨에게는 정치를 권유하고 유시민씨에겐 정치보다는 책쓰고 강연하는게 더 어울린다라고 하고 안희정씨에게는 정치하다가 상처를 받을것을 염려해 농사나 짓는게 어떻냐라는..

롯데리조트 속초의 뷔페 [내부링크]

롯데리조트 속초내에 있는 뷔페. 작년 여름 부모님 모시고 갔던 속초 동해안여행.. 막 오픈한 롯데리조트 속초에서 맛있는 저녁식사...

JTBC뉴스룸에서 안희정 지사에게 성폭력을 당했다는 비서 폭로를 보도하는군요 [내부링크]

안희정 지사는 합의에 의한 성관계였다고 반박했다고 하는데... 어찌되었건 합의에 의했다고해도 불륜이라는 이야기인데 안희정 지사의 정치적 생명은 여기서 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건의 추이는 조..

신안산선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포스코 선정 [내부링크]

며칠전 포스코가 신안산선 복선전철의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신안산선은 안산과 여의도 총 43.6킬로미터를 연결하는 복선전철 민자사업입니다. 국토부는 2018년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하..

대림 e편한세상 보라매2차 모집공고 [내부링크]

e편한세상 보라매 2차(서울) - 공급위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동 917-49번지 일대 - 공급규모 : 626세대 청약일정 모집공고일 2018.02.27 (문화일보) 청약접수 구분 해당지역 기타지역 접수장소..

애니 '엘펜리트' 감상 후기 [내부링크]

엘펜리트란 애니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애니에서는 메카닉 장르를 좋아하는 나로선 표지를 보고선 그저 그런 재미없고 따분한 학원물이구나 생각했는데 어떤 사람이 학원물로 볼게 아니다라고 해서 궁금해서 봤습..

갤럭시s8/s8플러스 블루투스 오디오코덱 LDAC과 음질선택 굿입니다 [내부링크]

갤럭시s8플러스를 사용중이며 얼마전 오레오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번 오레오 업데이트에서 개발자옵션에는 블루투스 오디오코덱을 선택할수 있고 음질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LDAC이란? MP3처럼 손실압축을 지..

청라 삼계탕 맛집, 경복궁삼계탕 [내부링크]

3.1절을 맞이하여(?) 청라에 있는 삼계탕집에 갔습니다. 청라에 있는 삼계탕집은 잘 모르는데 일행이 그냥 그리로 예약을 해서 가게 되었어요. 삼계탕은 종종 먹어보곤 했는데 경복궁삼계탕은 2년전에 딴곳에서 먹..

샤오미 드라이버 샀습니다. [내부링크]

샤오미에서 드라이버가 나온다는걸 이번에 산 그램 노트북에 램추가,SSD 추가하는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정작 제 그램에 램을 추가할때는 샤오미 드라이버의 수입이 좀 늦어져서 발송이 늦는다고..

필기감 좋은 샤오미 볼펜을 써봤습니다. [내부링크]

샤오미 볼펜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약간 묵직한 무게감과 꽤 좋은 필기감을 가졌습니다. 필기감이 좋은 이유가 볼펜심은 일본거더군요. 그냥 유성심이 아니고 중성 같았습니다. 색깔이 검은색이면 더 좋았을거 같..

서울시 송파도시형생활주택 10년 공공임대 예비 입주자 모집공고 [내부링크]

기본정보 지역 서울 구분 예비입주자모집 제목 서울송파도시형생활주택(10년공임) 예비입주자 모집 작성일 2018-02-28 진행상태 공고 아파트정보 공급구분 난방방식 연락처 대지면적 연면적 공사기간 입주..

청라에서 먹은 삼겹살 [내부링크]

토요일 점심. 일행이 삼겹살을 먹자고 해서 삼겹살을 먹었습니다. 이집이 맛있다고 하더군요. 일단 고기는 싱싱해보였습니다. 냉동 아닌 냉장. 사진상으론 색깔이 곱진 않은데 실제론 싱싱하고 괜찮았습니다...

미카미 유아(Yua Mikami), 3월 14일 한국에서 정식 걸그룹 데뷔 [내부링크]

흠흠... 미카미 유아(Yua Mikami)가 3월 14일 미니앨범을 내고 '허니팝콘'이란 걸그룹으로 데뷔합니다. 미니앨범명은 '비비디바비디부' 일본 걸그룹 SKE48의 멤버이기도 했던 미카미 유아는 일본AV에 데뷔함으로서..

자이언티(Zion.T) '눈' (feat.이문세) [내부링크]

자이언티(Zion.T)의 '눈' 입니다. 이문세씨가 같이 피쳐링해서 더 어울리는 노래죠. 사실 이 노래는 이문세씨를 빼더라도 자이언티만의 감성과 리듬만으로도 무척 좋은 노래라 생각합니다. 이문세씨의 피쳐링이..

갤럭시 s8/s8플러스 오레오 정식 업데이트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갤럭시 s8/s8플러스 오레오 정식 업데이트가 일제히 시작되었습니다. 베타테스터들에게 먼저 시작된 어제 오레오 업데이트를 사용해본 사용자들은 무엇보다 부드러운 사용감과 빨라진 체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저..

버바팀(Verbatim) USB-C to USB-C 케이블 구매기,사용기 [내부링크]

2018 올뉴그램 노트북을 구입하고 이 노트북이 스마트폰 급속충전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고 충전을 해봤습니다. 응? 그냥 일반충전만 되는데...왜 급속충전이 안되지... 하고 알아보니 USB-C 단자를 통해서만 급속..

엘지 올뉴그램 노트북 최신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 (그램 간헐적 멈춤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엘지 올뉴그램 노트북을 쓰시는 분들,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하세요. 저도 이번에 그램 15ZD980을 샀는데 이 방법으로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드라이버를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먼저 인텔 홈페이..

소니 드디어 A7III (A7M3) 출시 (a7iii 정보,스펙,동영상 수록) [내부링크]

소니가 드디어 A7iii (A7m3)를 출시했습니다. a7m3의 중요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2420만 화소 35mm 풀프레임 Exmor R BSI CMOS 센서 ISO 100-51200 (확장 ISO 50-204800) AF: 고속 하이브리드AF (위상차 + 콘..

희귀한 팬더곰 출산 장면 [내부링크]

팬더곰이 출산하는 장면입니다. 희귀한 장면인데 더 놀라운건 출산하는 모양이 생각과 많이 다르다는 겁니다. 말그대로 그냥 순풍 순풍 낳는군요. ㅡ,.ㅡ;;; 바닥에 짚이라도 좀 깔아놔두지..... (아...임신중..

갤럭시 s9 언팩 행사 생중계 동영상 볼수 있는 곳 [내부링크]

갤럭시 s9 언팩 행사 생중계 해주는 유튜브 입니다. 지금 보시면 됩니다. :)

조재현, 성추문 사실 인정,사죄 글 전문 [내부링크]

배우 조재현씨도 성추문에 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흠... 누군가 폭로하지 않았다면 마음 편히 웃으면서 살았겠죠... 누군가 폭로하지 않았다면 명배우로 회자되면서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을뻔 했습..

통신사기피해환급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즉각 실시 [내부링크]

금융위원회에서 2018년 2월 21일 발표한 내용입니다. 2.20(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 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음 ㅇ 동 법안은 김관영 의원이 대표발의..

플랜트로닉스 보이저5200 스마트센서 작동안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플랜트로닉스 보이저5200. 제가 쓰는 블루투스 이어셋입니다. 정말 통화품질은 발군입니다. 특히 야외에서 바람 많이 불거나 시끄러워도 노이즈캔슬링 기능으로 상대방은 바람이 부는지 안부는지 시끄러운지 안시..

연극배우 송하늘씨가 sns에 밝힌 배우 조민기 성추행 폭로 [내부링크]

연극배우 송하늘씨가 실명으로 배우 조민기씨의 성추행 사실을 자신의 SNS에 폭로했습니다. 자신의 얼굴과 실명을 밝히고 자신의 SNS에 밝힌만큼 큰 결심을 하고 공개한걸로 보입니다. 이상 아래에 전문을 올려봅..

동계올림픽 컬링에서 사용되는 컬링스톤의 비밀 [내부링크]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국이 선전하고 있는 컬링. 컬링의 인기와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거 같습니다. 근데 다들 컬링할때 쓰는 이 컬링스톤(Curling Stone)에 대해 아시나요? 컬링스톤은 화강암으로 만드는데..

엘지 올뉴그램(15ZD980) 지문인식 비활성화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어제 올뉴그램을 구매하고 지문인식이 온갖 방법을 다 써도 안되어서 오늘 회사에 출근해서도 온갖 방법으로 해봐도 해결방법이 도저히 없었습니다. 해본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암호설정,핀설정 했다가 지우고..

엘지 올뉴그램(gram) 15인치 15ZD980-HX7BK 노트북 구매기 및 사용기 [내부링크]

엘지(LG) 그램을 샀습니다. 2018년 제품인 올뉴그램을 말이죠. 기존에 델(Dell)사의 13인치 노트북을 잘 써왔는데 13인치는 눈이 피로하더군요. 제 첫 노트북이었는데 한번 써보고서는 노트북은 무조건 15인치 이..

인천 청라,부평,인천터미널과 광명역간 광역버스가 3월 2일부터 개통됩니다 [내부링크]

2018년 3월 2일 개통예정인 인천과 ktx광명역간 광역버스 번호와 노선입니다. 총 3개의 버스와 노선이 신설됩니다. 기존 9301번 버스가 6800번으로 번호가 변경되고 노선이 신설되었습니다. 6800번은 인천 청라와..

평창올림픽 여자500m 이상화와 고다에라 선수 [내부링크]

고다이라가 경기를 마치고 일본관중들의 환호가 나올때 일본관중을 향해 조용히 해달라는 저 제스쳐. 이상화 선수가 경기를 마치고 들어올때 손을 쳐주고 국기 세레머니를 할때도 이상화를 맞아주고 포용해주는..

소니에서 2월26일에 새로운 미러리스 중급기 발표가 될거라는 루머 [내부링크]

소니가 2월 26일에 새로운 미러리스 중급기를 발표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이 루머에 따르면 a6700 또는 a7III(a7m3)가 될거라는데 a7III(a7m3)에 더욱 무게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a7III가 출시된다면 다..

스켈레톤으로 금메달을 안겨준 윤성빈선수 출전경기에 김연아가 몰래 응원하러 간 모습 포착 [내부링크]

윤성빈선수가 금메달을 따던 그날. 윤성빈선수의 가족이 응원하는 모습뒤로 김연아선수가 응원하는 모습이 중계화면에 포착되었습니다. :) 화면에서 보듯이 중무장(?)을 한 모습으로 응원을 하고 있었는데 기자들..

(오레오 소식)갤럭시 s8/s8+ 오레오 업데이트 중단,연기 소식입니다 [내부링크]

갤럭시 s8/s8플러스의 오레오 업데이트 배포가 중지되었습니다. 최종 배포된 갤럭시s8/s8플러스의 오레오 업데이트 버전은 G950 / G955-FXXU1CRAP 이었습니다. 현재 이 갤럭시s8/s8플러스의 오레오(Oreo) 업데이..

집에서 먹은 보쌈과 김치 [내부링크]

어제 집에서 먹은 보쌈과 김치입니다. 김치를 조금 담아서 먹은건데 고기도 쫄깃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어머니께서 해주셔서 더 맛있었던 김치와 보쌈이었네요. 자주 못먹어서 더 맛있엇나봅니다 :)

부산 자갈치시장 풍경 [내부링크]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오늘은 날씨도 따뜻하고 바람도 차지않아 자갈치시장엔 사람도 참 많더군요. 무슨 새우였는지 무척 큰 새우.

오늘까지인 세븐일레븐 카카오세배돈봉투 증정 이벤트 [내부링크]

아침에 카카오뱅크앱을 열었다가 본 이벤트 마감임박 팝업. 이벤트 내용은 이렇습니다. 블라블라블라~~ 설을 맞아 좀 일찍 고향에 왔는데 이 이벤트 마감임박 때문에 일어나자마자 씻고 주변 세븐일레븐 찾아가..

영화 스카이스크래퍼 공식예고편 영상(한국어 자막)과 영화이야기 [내부링크]

2018년 여름 개봉예정인 드웨인 존슨 주연의 영화 스카이스크래퍼. 감독은 로슨 마샬 터버입니다. 대략의 스토리라인은 FBI 인질구조팀의 리더이자 고층 건물의 보안을 평가하는 미국의 Will Sawyer를 이끄는 Wil..

슬기로운 감방생활 정수정(크리스탈) 인터뷰 사진입니다. 크리스탈이 이렇게 이뻤었나요 [내부링크]

슬기로운 감방생활에 나왔던 크리스탈(본명 정수정)의 종방 인터뷰 사진입니다. 크리스탈이 이렇게 이뻤었나요.... ㅎ 제시카 보다는 동생인 크리스탈의 미모가 훨씬 이쁜거 같습니다. :)

채널A에서 전한 평창 선수촌 근황입니다 [내부링크]

채널A에서 이정도로 보도한다면 진짜 평창 잘하고 있는거로 생각합니다. :) 평창 모든곳에서 운영위원회에서 신경을 많이 쓴거 같습니다. 각국의 선수가 모인만큼 음식에 대한 불만이 없을수가 없는데 아직 그런..

네이버 뉴스 댓글 알바 찾아내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네이버 뉴스에서 댓글로 작업하는 알바를 찾아내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링크: http://wordmeter.net 이 사이트는 클리앙의 '우왕굳'님께서 개발하신 사이트입니다. 컨셉은 '깨어있는 시민의 힘으로 만들어진..

수지 선글라스 화보 너무 이쁘게 나왔네요 [내부링크]

진짜 이쁘고 아름답게 나온 사진들이네요. 제가 본 사진중 가장 수지의 매력을 잘 뽑아낸 사진 같습니다.

전화통화에 메모를 남길수 있는 Call Notes PRO 일시 무료로 풀렸습니다 [내부링크]

통화를 기록할수 있고 통화를 한 사람이나 일에 대해 메모를 남길수 있고 통화시 메모한 내용을 팝업으로 알려주는 콜 노트 프로(Call Notes Pro)가 일시 무료로 풀렸습니다. 무료로 받을수 있는 날짜가 단 하루..

가산디지털단지 앨리팝에서 먹은 맥주와 피자.... 피자 꽤 괜찮네... [내부링크]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에 있는 BYC건물에 있는 앨리팝(Alley Pub)에 갔습니다. 1차를 간단히 하고 2차로 왔지요. 근데 500cc 맥주와 피자를 시켰는데 이게 무슨 피자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 치매인가.......

충남 내포신도시에 가서 찍어본 사진. [내부링크]

막 찍은 사진입니다. 그냥 기억거리로 남겨봅니다. 내포신도시내에서는 가장 상가가 많이 입점해있다 싶은 건물과 도로를 찍어봤습니다. 흠.... 내포신도시는 아직 많은 발전이 이뤄져야겠구나.... 하는 느..

충남 내포신도시에 있는 더시카고짬뽕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내포신도시에 업무차 다녀올 일이 있어서 갔다가 점심을 먹으러 들러본 더시카고짬뽕입니다. 어디서 들어본듯한 이름이었는데 들어가보니 시카고피자를 하던 체인점이더군요. 피자와 짬뽕이라..... 흠.... 뭔가 매..

홍진영 싱글앨범 '잘가라' 티저 이미지&잘가라 뮤직비디오&앨범 이야기 [내부링크]

홍진영씨가 2월 7일에 '잘가라' 싱글앨범을 냈습니다. 앨범 티저 이미지를 찍었는데 이쁘게 잘 나왔네요. 잘가라 뮤직비디오 감상해 보세요 :) 이번 노래도 히트칠거 같습니다. 노래방에서도 히트칠거 같습니..

역대급 드론 개막식 2018 평창올림픽 드론쇼 영상 [내부링크]

역대급 드론 개막식. 2018 평창올림픽 개막식에 나온 드론쇼입니다. 이 드론쇼는 인텔의 슈팅스타 드론 시스템인데 이번 평창올림픽 개막식에서는 1218대의 드론이 사용되어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정말 멋..

2019 신형 아우디 A7 스포트백 55 TFSI [내부링크]

2019 ALL NEW AUDI A7 SPORTBACK 55 TFSI 2019 신형 아우디 A7 스포트백 55 TFSI 내부는 좀 밋밋한 감이 있지만 외형은 정말 멋지군요. 무엇보다..

평창올림픽 개막식 역대급 장면.gif [내부링크]

진짜 멋진 개막식이었습니다. 역대급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마지막 김연아 성화 마지막 주자 장면은....... 감동이었습니다 ㅠㅠ

백지영 남편 정석원, 마약혐의 긴급체포…경찰 "혐의 시인" [내부링크]

어젯밤 인천공항서 체포…호주 현지 술집서 필로폰 투약 혐의 경찰 "이틀째 조사 중…구속영장 신청은 조사 후 결정" 이미 호주에 있을때부터 사전에 정보를 입수하고 입국하자마자 체포한듯 합니다. 마약을 하신..

(ebook) 대통령 박근혜 탄핵사건 선고 결정문. 알라딘에서 무료로 구입 가능하네요 [내부링크]

우리의 민주주의 역사에 큰 획을 그을 사건인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정미 재판관께서 결정문을 읽어내려가고 탄핵이 결정될때의 그 감동은 정말..... 이때의 그 탄핵 결정문을 알라딘에서 이북으로 무료로 판매..

이민호와 수지 재결합? 이민호는 부인하고 있고 소속사는 확인중이라는데 [내부링크]

배우 이민호와 가수 수지가 결별한지 3개월만에 재결합한거 아니냐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데이트 하는걸 목격했다는 사람들이 있다는데 이민호 소속사인 MYM 엔터테인먼트와 수지 소속사인 JYP 엔터테인먼트..

부산 기장~김해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완전 개통했습니다 [내부링크]

부산 기장~진영까지를 연결하는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전체 개통했습니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개통함으로서 김해에서 기장까지 약29분만에 주파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서 김해에서 부산 기장이나 해운..

독일, 갤럭시 s8 오레오(Oreo) 공식 업데이트 배포 소식 [내부링크]

독일에서 갤럭시 s8/s8+ 오레오 업데이트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sammobile.com/news/galaxy-s8-android-8-0-oreo-update-now-rolling-out/ 업데이트는 오레오 베타테스터들에게..

부산 경성대앞 2500원 한다는 컵토스트 [내부링크]

하.... 이건 무조건 찾아가서 먹어줘야 하는 아이템 같은데.... 너무 멀군요 -_-;; 부산 경성대앞에서 판다는 컵토스트입니다. 비주얼도 맛있게 보이고 내용물도 알찬데 가격이 2500원이라는군요. 이걸..

중국의 여자버스기사 충격 실화 [내부링크]

중국의 어느 여성버스기사가 버스를 몰고 있었는데 양아치 3명이 기사한테 달려들어 강간을 하려고 했습니다. 승객들은 다 외면하고 있는데 어떤 중년남자가 말리다가 그 양아치들한테 얻어 맞죠. 양아치들이 버스..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소득공제가 안되요.삼성페이로 교통카드 소득공제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삼성페이의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면 소득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거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압니다. 2018년 새해가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으니 미리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를 신청..

김국진, 라디오스타에서 강수지와 결혼한다고 발표했네요 [내부링크]

김국진이 강수지와 5월쯤 결혼한다고 불타는 청춘,라디오스타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불타는 청춘에서 그렇게 잘 어울려 보이더니 드디어 결혼을 하는군요. 결혼은 5월쯤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강수지 생일이 5월..

삼성,평택에 30조원 규모 세계최대 제2반도체공장을 건설합니다. [내부링크]

2019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삼성이 평택에 30조 규모의 세계최대규모 제2반도체공장을 건설합니다. 2월 7일 오늘 삼성 경영위원회에서 승인할거라고 합니다. 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출소와 타이밍에 맞춰 극적효..

대만 현재 지진으로 호텔 붕괴 [내부링크]

현재 대만에서 지진이 나서 많은 사상자가 난거 같습니다. 특히 호텔이 무너졌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사상자가 더이상 나지않길 바랍니다.

계란말이는 항상 옳다 [내부링크]

언제 어느때 먹더라도 계란말이는 술을 가리지 않는 최고의 안주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9/s9+ 라일락 퍼플 색상 렌더링 이미지 유출 [내부링크]

갤럭시s9/s9플러스의 라일락 퍼플 색상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밝고 가벼운 느낌의 색상보다는 마음에 드는군요. 유출된 이미지로 보면 s9은 싱클카메라, s9플러스는 듀얼카메라인걸 확인할수 있습니..

LG G6 로즈베리 로즈 색상 2월 중순 출시예정 [내부링크]

LG G6의 로즈베리 로즈(Roseberry Rose)색상이 2월 중순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이든 LG든 로즈,로즈골드 색상이 제 취향은 아니지만 출시하면 인기를 끄니 이 색상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

미션 임파서블6: 폴아웃 공식 트레일러 [내부링크]

미션 임파서블 6: 폴아웃 올해 가장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사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믿고 보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제이슨 본 시리즈와 함께 말이죠. 아래는 외국판 미션 임파서블6: 폴아웃 공식 트레일러입..

개봉역앞 횟집, 회가 맛있는 황금회수산 [내부링크]

개봉역앞에 있는 황금수산엘 갔습니다. 개봉동 사시는 분이 여기가 꽤 맛있다고 칭찬(?)을 해서 갔습니다. 일단 위치부터.... 개봉역 철로옆길에 있는데 방음벽이 있어서 시끄럽지 않습니다. 조용해요. 날씨가 더..

동인천역 신신분식... 양도 많고 가격도 착한 분식집 같습니다. [내부링크]

가격은 뭐 그만그만한거 같습니다. 세가지 메뉴를 한번 시켜봤나 봅니다. 양이 대단히 풍족하네요. 떡볶이 양도 아주 많구요. 이게 3,500원이라니............ 돈까스도 양이 아주 풍족하네요.... 검색해보니..

2월 5일 삼성 부회장 이재용씨 2심 선고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법부는 죽었다고 선고합니다. 집행유예라니.... 뭐 더 길게 글 쓰고싶지도 않는군요. 하지만 여러분은 이 기사는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재용 판결은 사법부 자신에 대한 판결이다” 원문..

후레쉬팝 아이 러브 모히또 그린허브레시피 삼푸 사용후기 [내부링크]

원래 사진을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올리려고 했는데 도저히 제가 산거랑 같은 패키징을 못찾아서 욕실에서 들고와서 직접 찍었습니다. 최근 제품들은 패키징이 좀 다르더군요. 전 이게 더 마음에 듭니다. 후레쉬팝..

좋은 일 하는 한국인(?), 알베르토 몬디 [내부링크]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좋은 일을 하고 있는 알베르토 몬디. 1형당뇨가 있어 건강이 좋은건 아니지만 마음은 누구보다 건강한거 같습니다. 알베르토 몬디씨가 더 인기 많아지고 더 유명해졌으면 합니다. 마지막..

삼성 갤럭시S9 가격 유출,역대 최고가 789파운드 [내부링크]

영국 모바일IT전문지 Techradar에 나온 기사입니다. 1년전 갤럭시s8 가격보다 100파운드나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거라고 업계관계자가 이야기했습니다. 최고가인거죠... 만약 이 가격이라면 미국에서 갤럭시s9 가..

SBS 비트코인 방송사고 [내부링크]

아..... 이거 보다가 빵터졌습니다. 존버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라니... ㅎㅎ 방송에서 들으니 정말 웃기는군요..

영화 '럭키' 감상 후기 [내부링크]

유해진 주연의 영화 '럭키' 이걸 이제서야 봤습니다. 안봤던(?) 이유는 또 시덥잖은 코미디영화이지 않을까하는 마음.... 유해진씨를 아직 주연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는 저의 못된(?) 심보라서이기도... (유해진..

어제 jtbc뉴스룸에 나온 정현 선수 (with 안나경 아나운서) [내부링크]

어제 JTBC 뉴스룸에 나온 정현 선수입니다. 그런데 사진으로만 보니 뭔가 훈훈한 소개팅에 나온거 처럼 뭔가 풋풋한 느낌이 드네요 ㅎ 소개팅 주선자는 손석희씨가 된거 같은..... 근데 정말 두사람이 웬지 잘 어..

인천 청라에 지하철7호선 연장이 확정되었습니다 [내부링크]

2026년 개통예정으로 서울지하철 7호선이 청라까지 연장되는 안이 확정되었습니다.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7호선 연장의 사업성과 경제성을 나타내는 비용 대비 편익(B/C)과 분석적 계층화 기법(AHP)..

세입자(임차인)이 보증금을 돌려받기가 더 쉬워집니다. [내부링크]

오피스텔,아파트 임차인들도 많지만 단독,다가구 임차인도 엄청나게 많죠. 구분등기가 되어있는 주택과 다르게 단독,다가구는 (전세)보증금 관련하여 임차인이 더 불리한 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201..

성남시가 모라토리움 선언을 한지가 얼마전이었던거 같은데 이젠 채무 제로를 선언했네요. 이재명시장 대단합니다. [내부링크]

이전 성남시장때 성남시 채무가 6642억원이었죠. 그때 성남시가 모라토리움을 선언했었는데 이재명시장 성남시장이 되었을때부터 성남시 채무를 정리해 나가더니 이번 1월달에 채무를 제로로 만들었군요. 이재명..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한 '왕이 사랑한 보물 & 쇠.철.강' 전시회 관람후기 (사진이 많아요) [내부링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한 '왕이 사랑한 보물 & 쇠.철.강' 전시회 다녀왔습니다. 역시... 뭘하든 사람 많습니다...... ㅡ,.ㅡ 사람에 치였지만 관람은 재미있게(?) 하고 왔습니다. 사진 많이 찍어왔으니 못가신 분들..

시놀로지 나스에서 트랜스미션 설치와 설정을 한번에 해결하자 [내부링크]

시놀로지 나스에서 트랜스미션을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한번에 해결해 봅시다. 기본적으로 시놀로지 OS에 포함된 다운로드스테이션은 토렌트를 기본적인 부분만 사용할수 있지 심도있게 사용하기는 힘듭니다...

논현동 오토바이 사고 [내부링크]

논현동에서 일어난 오토바이와 차량 사고입니다. 아무리 검색해도 결과가 없어서 어떻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블랙박스 차량이 있는 방향에서는 신호가 빨간불로 바뀌어져 있는데 사고차량이 오는 방향에선..

좋은 노래... 다비치(davichi) - 너 없는 시간들(days without you) 뮤직비디오,가사 [내부링크]

오랜만에 다비치의 좋은 노래를 접합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처음 들었는데 노래가 참 좋아서 지금은 차에서도 항상 듣고 뮤직비디오도 찾아서 보고 그러네요. 그노래는 바로 다비치의 '너 없는 시간들' 입..

키스신 후 반응 [내부링크]

다들 너무 부끄러워 하는데? 진심 같지 않은듯? ㅋㅋ

아이유 그날엔 CF [내부링크]

흠..... 이쁘긴 이쁘죠? ㅎ

커피에반하다에서 먹은 허니버터브레드 두가지 [내부링크]

커피에반하다에서 먹은 허니버터브레드입니다. 위에 사진은 허니 버터볼이고 아래가 허니버터브레드입니다. 둘다 맛있었는데 허니버터볼은 빵이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았고 허니버터브레드는 다른곳에서도 워..

하얀 계란 [내부링크]

어릴땐 흰계란도 종종 먹었는데 언젠가부터 구경하기가 매우 어려운 희귀템이 된 흰계란입니다. 맛은? 노란계란과 다를게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고소할줄 알았습니다만 당연하게도 똑같은 맛.

일본 가상화폐거래소 코인체크(coincheck) 해킹 보상안 발표 [내부링크]

아래는 원문을 그대로 인용하였습니다. 不正に送金された仮想通貨NEMの保有者に対する補償方針について 2018.1.28 コインチェック株式会社(代表取締役社長:和田晃一良、以下:当社)が運営する仮想通貨取引所サ..

오후... 카푸치노 한잔.. [내부링크]

청라에서 카푸치노 한잔...

요즘 핫 하다는 수증기 토스트기 [내부링크]

이게 요즘 그 핫하다는 수증기 토스트기입니다. 흠.... 웬지 좋을거 같네요. 아 ..... 이렇게 또 빵에 맛들이면 안되는데..... 하아..... 빵 저리 찢어지는거 보니 진짜 맛있어보이는군요.. ㅡ,.ㅡ 일단..

(플레이스토어) Mobile Doc Scanner (MDScan) + OCR' 한시적 무료 [내부링크]

스캐너앱중에 평이 가장 좋다는 MD Scan입니다. 사실 전 아직 안써봤습니다. ㅡ,.ㅡ 근데 써본 사람들 평이 그리 좋다고해서 이번에 무료길래 설치해봤습니다. 원래 가격은 5500원입니다. 이 글을 쓴 후 7시간 까..

1월을 보내며 느즈막한 밤에.... [내부링크]

어느덧 1월의 마지막을 보낼때..... 느즈막한 밤에....

검찰내 성추행 폭로 'JTBC뉴스룸 서지현 검사' 인터뷰 영상, 서지현 검사가 검찰 내부망에 올린 글 전문 [내부링크]

2018년 1월 29일 뉴스룸에서 서지현 검사의 검찰내 성추행에 대한 폭로 인터뷰입니다. 무엇보다 현직 검사가 여러 상황을 무릎쓰고 용기를 내어 인터뷰한 것에 대해 위로와 박수를 보냅니다. 법을 집행하는 검찰내..

가상화폐, 위메프에서도 쓸수 있게 될수도 있겠군요. 가상화폐거래소 빗썸과 위메프 가상화폐로 결제할수 있도록 협의중 [내부링크]

가상화폐를 소셜커머스에서 쓸수 있도록 가상화폐거래소인 빗썸과 위메프가 협의중이라고 합니다. 방법은 위메프의 결제수단인 원더페이에서 가상화폐로 결제할수 있도록 빗썸과 연동하는거라고 합니다. 사용가능..

피자헤븐 사대천왕피자 처음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까지 네이버에 피자헛 배너를 누르면 할인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5천원 가까이 적립되는 이벤트때만 피자헛 시켜먹었습니다. 몇번 먹으니... 질리더군요.. ㅡ,.ㅡ 토핑킹을 주로 먹었습니다. 맛은 그게 제..

오마이걸 - 비밀정원, 최근 걸그룹 노래중에선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내부링크]

오마이걸이란 걸그룹도 이름만 한두번 들어봤고 관심도 없었는데 오늘 SBS인기가요를 보다가 비밀정원이란 노래를 들었는데 최근에 들어본 걸그룹 노래들중에선 제일 좋게 느껴집니다. 멜로디와 가사가 좋게 느껴..

트렁크에 스마일 LED는 왜 설치하는걸까요.... [내부링크]

운전하고 가다가 봤습니다. 트렁크 라인을 따라 LED를 장착한 차량입니다. 일명 트렁크 스마일등이라고 한답니다. 근데 눈만 부시고 저걸 한 차량은 이쁘거나 멋진 것도 모르겠습니다. 눈만 안부시면 저렇게 한거..

인천 청라에 있는 풍천장어마을에서 갯벌장어를 먹다 [내부링크]

청라에 업무차 볼 일이 있어 갔다가 점심으로 염소탕을 먹을까 하다가 그냥 장어를 먹기로 하고 간 풍천장어마을 식당입니다. 맛있다고해서 갔는데 저는 처음 간 곳입니다. 보통 장어집들이 그렇듯이 주차장 알맞..

개봉사거리 중국집, 차이나쿡 후기 [내부링크]

개봉역 근처에서 이런 저런 모임이 잦지만 너무 가던 곳만 가는지라 이번엔 중국집엘 가보자해서 찾아서 가본 차이나쿡. 개봉고가도로 끝나는 부분쯤에 있습니다. 일단 소주부터 시키고.. 고추잡채와 술국과 탕수..

인천 북항에 있는 커피에 반하다.. [내부링크]

커피에 반하다 인천원창점입니다. 커피에 반하다 ... 요즘 오픈한 곳이 종종 보이는 프렌차이즈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맛도 그럭저럭 괜찮다고 생각해요. 근데? 커피에 반하다 지점은 많고 많은데... 왜? 네... 여..

추운 겨울 오후, 따스한 아메리카노 한잔 [내부링크]

청라 카페 소나(sohna)에서 따스한 아메리카노 한잔...

부산 자갈치시장 풍경 [내부링크]

부산 자갈치시장 노전 풍경.. 전엔 꼼장어 파는 천막들 뒤에 있었는데 공사를 하느라 이곳으로 자리를 옮겼군요.

갤럭시s9 프레스 이미지 유출 [내부링크]

갤럭시s9의 프레스 이미지라고 하는 사진이 Evan Blass라는 전문 유출가에 의해 글과 함께 올라왔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갤럭시s8/s8+와 거의 비슷합니다. 하단 베젤만 조금 더 얇아져 보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배드보이 티저 레드벨벳 '아이린' [내부링크]

갈수록 미모가 이뻐지네요 ㅎ

일본서 사상 최대 가상화폐 해킹…5천700억원 규모 NEM 실종 [내부링크]

일본서 사상 최대 가상화폐 해킹…5천700억원 규모 NEM 실종 요약 1.일본 최대 가상화폐거래소중 하나인 코인체크(CoinCheck) 해킹 당함. 2.피해액 5억3천만달러 (약 5억7백억원)어치 NEM(뉴이코노미무브먼트)코..

밤일마을에 있는 가나안덕에 가봤습니다 [내부링크]

저녁을 먹으러 광명 밤일마을에 있는 가나안덕에 갔습니다. 주차장 넓직~하구요. 주차관리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조금 일찍갔더니 손님이 거의 없더군요. 한적하니 좋았습니다. 어우야~ 대롱대롱 매달린 후드 보..

정현 선수의 발 [내부링크]

정현 선수의 인스타그램(@hyeon519)에 올라온 정현선수 발 사진입니다. 왼발은 보진 못했지만 더욱 심각하다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기권할만 하네요.. 저런 발로 버텨온게 더 신기하고 놀랍습니다. 4강에 올라간..

31일부터 새로운 총부채상환비율(DTI) 시행 및 앞으로 예정된 DTI [내부링크]

1월 31일부터 새로운 총부채상환비율(DTI) 제도가 시행됩니다. 현행: 기존 주택담보대출 이자 + 신규 주택담보대출 원금만 빚으로 평가. DTI산정시 1년소득 기준. 예정: 기존 주택담보대출 원금,이자 + 신규 주택..

이명박 소유 영포빌딩 지하창고에서 나온 문서들 [내부링크]

국민은 다 아는데 자기만 모른다는 BBK, 다스.. 이명박 소유인 영포빌딩 지하2층 창고를 압수수색하니 BBK,다스 관련 서류가 무더기로 나왔습니다. 검찰의 압수수색이 있던건 최근 구속된 측근의 입에서..

삼성, 갤럭시 s9 언팩 행사 초대장 발송 [내부링크]

삼성이 2월 25에 갤럭시 s9 언팩행사를 한다고 25일에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합니다. 초대장에 카메라가 표기된걸로 봐서 카메라에 큰 발전이 있다는 걸 암시하는거 같습니다. 숫자 9의 색깔도 보라색인걸로 보아..

미국 타임스퀘어의 한 광고보드에 나온 노무현대통령 비하광고에 노무현재단에서 성명을 냈습니다 [내부링크]

뉴욕 타임스퀘어의 한 광고보드에 노무현대통령 비하광고가 상영된데 대해 노무현재단에서 강력한 대응을 예고하는 성명을 냈습니다. 이 광고를 신청,게재한 사람의 신상도 밝혀졌고 이 광고를 단순한 생일축하영..

2018년 4월부터 다주택자는 양도세율 10~20% 가산됩니다 [내부링크]

2018년 4월1일 부터 시행되는 내용입니다. 3번 항목은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각 항목은 청약조정지역(조정대상지역)에서만 적용되며, 2017년 8월 3일부터 취득한 주택에 적용됩니다. 청약조정지역(조정대..

추워서 얼어버린 서울지하철 1호선 자동문 ㄷㄷ [내부링크]

어제 서울지하철 1호선 문에 붙은 살얼음이랍니다. 이런 광경은 처음 보네요. ㅎㅎ 얼마나 추웠으면..... 어젠 정말 춥긴 춥더라고요. 고통스러울 정도로 추웠습니다. ㄷㄷㄷ

하지원 동생 전태수, 오늘 사망.."우울증 치료 받던 중 비보" [내부링크]

하지원 동생 전태수, 오늘 사망.."우울증 치료 받던 중 비보"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578842 ‘하지원 동생’ 전태수, 오늘(21일) 사망…“우울증으로 치료받아” 출처 : h..

부산 정관에 맛있는 돈까스, 마루돈스텍 정관점 [내부링크]

부산 정관에 볼 일이 있어 갔습니다. 콩나물국밥도 먹고 대구탕도 먹고 이것저것 먹다가 오늘은 뭘 먹을까 생각하던 찰나에 보여서 들어간 곳입니다. 바쁜 점심시간을 피해서 갔는데 사장님이 반갑게 맞아주시더군..

청주의 아이유 [내부링크]

청주에 온 아이유라네요. 언제봐도 이쁘고 실력 좋은 가수란 생각입니다 ^^

엘지 올레드(OLED) TV 광고와 배경음악 [내부링크]

2018년도 들어서 새로 제작된 엘지 올레드(OLED) TV 광고가 꽤 괜찮더군요. 영상도 영상이고 배경음악도 매치를 잘한거 같습니다. 먼저 영상 다시 한번 보세요. 이 광고에 쓰인 배경음악은 Karl Jenkins의 Adiemu..

일본 배우 카라타 에리카(karata erika) [내부링크]

LG v30 광고에도 나왔던 카라타 에리카. 일본 배우이고 청순하고 단아한 느낌이 좋은 배우입니다. 性名 : 唐田えりか 生年月日 : 1997年9月19日 出身地 : 千葉県 血液型 : A型 身長..

아디다스 레깅스 즐겨입던 손나은, 드디어 아디다스 CF를 찍었네요 [내부링크]

레깅스 즐겨입고 특히 아디다스 레깅스 즐겨입더니 손나은씨가 드디어 아디다스 CF를 찍었네요 ㅎㅎ

가상화폐에 대한 김빙삼옹의 일침 [내부링크]

카지노 룰렛을 아무리 최첨단 양자역학과 위상 수학을 응용해서 만들어도 도박은 도박인기라. 블록체인 기술이 아무리 중요한 미래의 기술이라도 그거로 만든 암호화 칩을 사고 팔면서 돈 벌어보겠다꼬 덤비는 건..

며칠전 눈오는 날 밤... [내부링크]

며칠전 눈이 많이 내렸을때 걸아가다 찍은 사진.

문재인 대통령의 베이징 식당방문에 담긴 의미 [내부링크]

2013년 12월 시진핑주석이 베이징의 한 만두가게에 나타나 중국서민들과 만두를 먹으며 격이없이 담소를 나누는 장면이 언론에 공개되었다. 중국공산당 최고위층의 서민행보는 전무후무한 사건이었다 시진핑 주..

달팽이가 지렁이를 사냥하는 모습 [내부링크]

달팽이가 입 여는 모습도 처음 보네요. 지렁이 먹는 모습은 더더욱 처음이구요

실제 남극의 크기 [내부링크]

어마어마하네요.. 지구를 식혀주고 있다는 느낌이 확연하게 듭니다. 남극 면적이 14,000,000 라고하니 어마어마하긴 하네요.....

덴마크의 대기업 면접 [내부링크]

이게 진짜 면접이지....

일본의 22세 화가가 연필로만 그린 작품 [내부링크]

대단하네요... 연필로만 그린 적품 중 제가 본것중 제일 잘그린거 같아요

CJ 고메 순살크리스피치킨 후기 [내부링크]

마트에 갔다가 오늘 안주로 할 템으로 겟. 치킨 시키려다가 치킨은 좀 질리네...하고 마트 갔었던건데 골라온게 또 치킨 ㅡ,.ㅡ 기름에 잘 튀겨서 짠... 영화 한편 보면서 먹을 혼술은 이렇게 세팅.. 치킨 옆에..

갤럭시 s8/s8+ 펌웨어 업데이트 있습니다. (SKT) [내부링크]

갤럭시 s8/s8플러스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제가 skt를 써서 다른 통신사는 확인할수 없지만 통신3사 모두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헐적으로 고속충..

일몰... [내부링크]

건물숲 사이로 바라보게 되는 일몰... 익숙한...

삼성인터넷브라우저 오레오 대응버전인 7.0이 나왔네요 [내부링크]

삼성인터넷브라우저의 오레오 대응버전인 7.0.00.21이 나왔네요. 정식으로 공개된건 아니고 삼성 서버에 올라왔는데 아마 누가 apkmirror에 올린거 같습니다. 크게 바뀐건 없구 설정-확장기능에 추적차단 기능이..

배우 김주혁, 교통사고로 사망...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오늘 오후 배우 김주혁씨가 교통사고로 사망하셨습니다. 김주혁씨 아버지가 배우 김무생씨여서 특히 더 기억하는 배우였는데 이리 급작스럽게 생을 달리하셔서 마음이 아프네요... 애도하며 명복을 빕니다....

영화 용산아이파크몰 CGV 아이맥스에서 토르 라그나로크 후기 [내부링크]

용산아이파크몰 CGV에서 봤네요. 평일 낮인데도 뭔 사람이 이리 많은지... 용산아이파크몰 CGV는 예전에만 가보고 아이맥스관이 리뉴얼 되고 나서는 안가봤는데요. 인테리어가 많이 바뀌었더군요. 좋은 점수를 주..

촛불 1주년 기념, 촛불파티 축제 공지 [내부링크]

10월 28일 토요일입니다. 광화문에서 하는 촛불 1주년 집회는 의도가 뭔가 불순하니 안가는게 좋아요. 다들 여기로 모이세요~ :D

[성명] 촛불을 이용하려는 무리들을 경계한다 [내부링크]

https://goo.gl/forms/JlhkVG2Wbo87RjW22 [성명] 촛불을 이용하려는 무리들을 경계한다 지난 겨울 대한민국을 분노와 허탈로 몰아넣었던 최순실과 박근혜의 국정농단 세력에 우리 시민은 한 힘이 되어 맞섰으며,..

가산 현대시티아울렛 던킨도너츠 [내부링크]

옷을 구입했는데 사이즈가 없어 오늘 입고 된다고해서 찾으러 왔더니....  아직 오픈전... 11시부터 오픈이군요... 롯데시네마 있는 층의 던킨도너츠에서 아침겸 시간 때우기 하는중.. 던킨도너츠에서 제일 좋아..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입수한 청와대 기밀문건 공개 [내부링크]

http://program.sbs.co.kr/builder/verticalEndpage.do?pgm_id=00000010101&pgm_mnu_id=22999&pgm_build_id=3&pageIdx=1&bbsCd=tb_wantknowd1&searchCondition=title&searchKeyword=&contNo=90000132 꼭 보시길..

오랜만에 가본 청라 신도시. 많이 활성화 되었네요.. [내부링크]

오랜만에 청라 신도시를 갔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청라 커넬웨이 수변에 나가봤는데요. 놀랐습니다? 제가 청라에서 본 어떤 모습보다 활성화가 되어있는 모습이더군요. 커넬웨이 수변 상가에 상가도 활기가 넘치..

달에 2등으로 착륙한 우주비행사 - 버즈 올드린 [내부링크]

닐 암스트롱도 대단하지만 실제로는 버즈 올드린이 더 대단한 분이죠. 더 유명해야 할 분이기도 하구요... 토이 스토리의 버즈가 버즈 올드린의 이름에서 따온건 처음 안 사실입니다 :)

안현수의 딸과 러시아의 집 [내부링크]

대단하네요. 안현수씨 딸도 이쁘고요 :) 앞으로 좋은 일만 더 많이 생기길 바래봅니다. 많이 성공해서 대한민국 빙상연맹과 관계자들의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스마트폰) ftp앱인 터보 클라이언트 앱에서 한글 폴더,파일명이 깨져보일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ftp 클라이언트 앱으로 유명한 "터보 클라이언트". 이 앱을 이용하여 ftp서버를 접속하면 한글로 된 폴더나 파일명이 깨져보입니다. 이렇게 말이죠... 왜 한글이 깨져보이냐면 접속서버..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내부링크]

10월의 어느 흐린날,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어머니와 갔다가 찍어본 사진이네요 :)

육교 [내부링크]

밤에 찍어본 육교

느낌이 미묘하게 좋았던 서브웨이 커피 [내부링크]

부산 광안리에 있는 서브웨이에 갔었는데요.. 종이컵이 엠보싱된게 되게 느낌이 미묘하게 좋더군요. 고급스런 느낌도 있고.... 뭣보다 서브웨이 커피가 이리 맛있는지 처음 느꼈네요... 서브웨이 커피는 처음 마..

김연아, 제이에스티나 2017 여름 화보 고화질 [내부링크]

진짜 제이에스티나에서 김연아 화보는 잘 뽑아내는거 같습니다.

미슐랭 별하나를 보유한 싱가폴 노점음식 [내부링크]

셰프 창홍명 경력: 35년 메뉴: 소야소스 치킨 라이스 가격: 1600원 가격도 가격이지만 정말 맛있을거 같네요. 부들부들하고 쫄깃한 식감일듯....

주택금융공사 8월 보금자리론 금리 동결 [내부링크]

- ‘아낌e-보금자리론’ 최저 연 2.40% - ‘사전예약 보금자리론’ 이용하면 최대 0.30%p 추가인하 효과 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8월 금리를..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대상범위 확대 [내부링크]

금융감독원은 상속인에게 사망자의 금융자산 및 부채 등 정보제공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대상기관을 지속적으로 확대 - 이에 '16.7.25.(월)부터 동 서비스 대상기관에 한국증권금..

‘16.8.12일부터 주택청약종합저축 2년이상 가입자 이자율 0.2%p(2.0%→1.8%) 인하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저축 포함, 이하 동일) 2년이상 가입자의 이자율을 오는 ‘16.8.12일부터 기존 2.0%에서 1.8%로 0.2%p 인하하는 내용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해지하는 경우의 이..

리모델링의 허상 [내부링크]

예전에 게시판에 자주 글 썼는데 돈 버느라 바빠서 오랫만에 글 올려보기 시작합니다. 요즘은 바뀐점도 있겠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말 진리 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청약 당첨후 취소하면 청약통장은 영영 무용지물이 됩니다. [내부링크]

청약통장을 사용하여 당첨이 된후에 여러 사정에 의해 본인이 계약을 포기하거나 취소한다면 그 청약통장은 절대 다시 사용할수 없습니다. 앞으로 다른데 청약을 하고 싶다면 새롭게 청약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봉평터널사고 블박 영상과 GIF [내부링크]

진짜 소름끼칩니다. 맨처음 부딪힌 기아 K5에 타셨던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자꾸 보다보니 좀 이상한 생각이 드는게 BMW앞에 쏘렌토인가요... 저 차 앞으로는 차가 없는게 왜 그런건지... 쏘렌토 차량이 급정..

11조 덩치로 큰 라인…이해진 “절박함의 결과” [내부링크]

11조 덩치로 큰 라인…이해진 “절박함의 결과” [출처: 중앙일보] 11조 덩치로 큰 라인…이해진 “절박함의 결과” http://news.joins.com/article/20315429?cloc=joongang%7Cmarticle%7Cflipboard_tech zjm4kw..

눈 여겨볼 부동산,경제 관련 뉴스 [내부링크]

20조 투입해 경기부양…수도권 집단대출보증 6억원 제한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6/27/0200000000AKR20160627181000002.HTML?from=search “젠트리피케이션 막지” 상가 임대차 보호기간 확대..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로 타이어 교체하다 [내부링크]

금호 마제스티 솔루스로 타이어를 모두 교체했습니다. 4개 다 교환을 했는데요. 교체해서 타보니 왜 마제 마제 하는지 알겠더군요. 기존 타이어와 확연한 승차감, 노이즈, 조향감이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소음..

인천KTX, 수원KTX 건설 확정 [내부링크]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주요 거점 간 고속연결 사업)도 인천에서 출발하는 KTX 건설사업이 확정되었습니다. 10개월만에 기획재정부에서 최종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기본 노선은 인천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해..

3,000명이 참가한 집단누드 (영국) [내부링크]

영국 헐시티에서 2017년 문화도시 행사를 알리기 위해 3,000명의 사람들을 모아 사진촬영을 했습니다. 사진작가는 스펜서 튜닉(미국). 사진의 주제는 Sea of Hull (헐의 바다) 라는군요. 그래서 사람들 몸에 전부..

직원이 사준 아이스카페모카 [내부링크]

직원이 오늘부로 일을 관둔다면서 사준 아이스카페모카 한잔... 다먹고 찍어버렸.... ㅡ,.ㅡ 머리가 헤롱헤롱이었는데 이거 먹고 분위기 전환되어버림...

2개 유방암 신약, 임상시험서 탁월한 효과 [내부링크]

새로 개발된 유방암 치료제인 네라티닙(neratinib)과 벨리파립(veliparib)이 2~3기 유방암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임상시험 결과가 나왔답니다. 기존 항암화학치료 보다 암세포전이 차단효과가 2배이상이라..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16년 7월 3일 개통하다 [내부링크]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7월 3일 개통을 했네요. 일단 노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는 강남순환도로 전체 구간중 1단계로 금천구 독산동과 서초구 우면동간 12.4km의 민자구간을 5.19(목) 준공하고, 시운전 기..

2018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시행계획 발표 [내부링크]

자료문의 : 02-364-1521, 학사지원부장 오병진, 02-364-1521 팀장 이명주, 대리 김지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승우, 군장대학교 총장)는 5월 10일(화) 전국 137개 전문대학의 -2018학년도 전문대학 입..

레고 행사(광명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내부링크]

점심 먹으러 롯데프리미엄아울렛으로 가는데 앞에서 레고 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아이들이 무척 좋아라하는듯.... 안으로 들어가니 안에서도 캐릭터들이 돌아다닙니다 ㅎㅎ 하.. 저 표정 참 .... 똑같네요.

아이폰에서 이동되다만 파일의 복구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이동되다만 파일의 복구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동영상 옮길때 간혹 이동 되다가 만 파일들을 복구시키려면 이동된 파일의 헤더 정보를 정상적으로 옮겨진 다른 동영상에서 추출하여 헤더 정보만 다..

어느 한적한 오후.. 민들레.. [내부링크]

어느 한적한 오후에 찍어본 길에 핀 민들레...

로지텍 G303 마우스 직구해서 사용해본 소감 [내부링크]

로지텍 G303이 좋다길래 해딜에 떠서 한번 사봤습니다. 아마존에서 샀는데 1인당 동시주문은 한개밖에 안되더군요. 오늘에서야 받아서 사용해 봤는데요. 처음 느낌은 역시 유선! 이 느낌과 지금껏 쓰던 로지텍..

김치볶음밥 [내부링크]

오늘 점심으로 먹은 김치볶음밥. 나가기 귀찮아서 시켰는데 나에겐 넘 양이 작다... ㅡ,.ㅡ 맛은 그럭저럭 맛있긴한거 같은데 이것도 양이 작아서 그런건지 배가 고파서 그렇게 느껴지는건지.... 계란후라이는 참..

가산동 제이플라츠 지하에 있는 맥주집에서 먹은 메뉴 [내부링크]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에 제이플라츠 건물 지하에 있는 맥주집을 갔네요. 맛은 꽤 괜찮았어요. 깔끔하기도 하고... 근데 메뉴명을 잊어버렸네요.. ㅡ,.ㅡ 근데 단체회식 온 사람들이 있어서 무쟈게 시끄러웠습니다..

고령화 일본에서 무너진 '테마파크 몰락론' [내부링크]

읽어볼만한 기사네요.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5/10/2016051003563.html 저가항공사가 많아짐으로 해외여행을 저렴하게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해외여행 인구가 늘면서 보수적인 내수..

영동대로에 잠실구장 30배 지하도시…하루 58만 명 이용 [내부링크]

엄청나군요. 강남 삼성역 주변은 향후 몇년간 부동산 가격이 가파르게 더 오를거 같습니다. http://news.joins.com/article/19973185 영동대로에 잠실구장 30배 지하도시…하루 58만 명 이용 2021년까지 서울 삼성..

xe 최근글 위젯 에서 비밀글 을 출력하기 [내부링크]

xe 최근글 위젯 에서 비밀글 을 출력하기 위한 방법 입니다. xe/widgets/content/content.class.php 위 파일을 수정 해야 하는데요. 해당 파일에서 $obj->statusList = array('PUBLIC'); 이부분을 삭제 또는 주석..

이미지 여러개 삽입시 이미지 사이에 공백 및 글 쓸 수 있도록 [내부링크]

글의 출처 - http://sejin7940.co.kr/?mid=tips_xe&document_srl=2434 역시나 개인사이트에 올린걸 가져온거여서 말이 짧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

iframe 깨는 스크립트 입니다. [내부링크]

저는 사이트를 2년 남짓 운영해왔지만 그간 본 또X이들은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예로 수익을 주는 짧은 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해서 다른 사이트에 포워딩 시키고, 돈은 자기가 챙기는 파렴치한 놈들..

iframe을 이용한 악성코드 침투 - 치료 및 대응법 (검블러 or GENO) [내부링크]

마땅히 어느 게시판에 올려야할지 몰라서 이곳에 올립니다... 후에 마땅한 자리를 찾으면 옮기겠습니다. (그래도 좋은 정보 들고온거니 이해해주세요...ㄷㄷㄷ) 현재 제로보드XE를 포함한 서버 자체에 iframe을 이..

iframe 등의 태그 화이트리스트 도메인 확인/추가하기 [내부링크]

일전에 http://www.xpressengine.com/freeboard/21785718 이렇게 XE 1.7.3에서 아이프레임 태그 동작 테스트를 한적이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으로는 모든 도메인에서 iframe으로 불러올 수 있지만 관리자가 아닌..

1.7.3 최신버전 특정사이트 iframe(아이프레임) 일반회원 html적용가능하게 하기 [내부링크]

xe에 관리자는 iframe 나 embed 태그는 게시물에 html로 작성해서 올려도 그대로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회원은 iframe 태그를 쓰니 그냥 빈 네모박스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이래저래 훓어보니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