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deinblog의 등록된 링크

 h1dein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4건입니다.

카타르월드컵 이후 복귀한 토트넘과 손흥민, 극적으로 브래드포드와 2:2 무승부 [내부링크]

"월드컵 이후 다시 시즌을 시작하게 된 EPL"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은 메시의 GOAT 증명으로 마무리되었다.마침내 바라던 월드컵 트로피를 쥐며 마라도나와 펠레를 넘었다는 의견이 매우 지배적이다. 이렇게 우리에게 명경기를 선사했던 월드컵을 뒤로하고 벌써 유럽축구는 2022-2023년 시즌의 재개를 알리고 있다. 바로 크리스마스가 지난 오늘부터 영국프리미어리그(EPL)이 재개되었다. 우리나라 선수로는 손흥민 선수와 황희찬 선수가 휴식을 끝내고 영국으로 돌아와 출격을 대기 중이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토트넘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불안한 요소와 향후 리그 순위 예측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래드포드와 1:1로 비긴 토트넘과 손흥민 토트넘은 브래드포트와 EPL 17라운드 경기를 하였는데 결과는 아쉽게도 2..

매월 7% 이상 배당금액을 주는 미국 ETF 'JEPI'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고배당 주의 대표 ETF인 JEPI" 요즘 배당주 관련해서 공부를 하다 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생긴 종목이 바로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다. 흔히 줄여서 "JEPI"라고 부르는 이 상품은 이름 그대로 기업으로부터 발생하는 현금흐름 즉, 이익잉여금을 통해 분배금을 지급하는 구조이며 주로 금융회사 또는 보험회사로부터 발생되는 잉여현금흐름을 이용하여 주주들에게 분기마다 배분된다. (자세한 설명은 추후 블로그 게시글 참고) 그렇다면 이러한 주식들은 왜 매력적일까? 우선 회사 자체만 놓고 보면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고 설사 문제가 있더라도 이를 해결할 능력이 있기 때문에 쉽게 망하지 않는다. 그리고 다른 성장주 대비 변동성이 크지 않고 꾸준한 우상향 그래프를 그려주기 ..

녹내장 소개와 초기증상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실명까지 올 수 있는 소리 없이 다가오는 녹내장 예방 방법" 눈 건강 관련 정보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안구건조증 및 시력저하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만약 여러분도 이러한 증상을 겪고 계신다면 빠르게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바로 ‘녹내장’ 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녹내장이란 안압 상승 또는 시신경 손상으로 인해 시야 결손 및 시력 저하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방치하기 쉬운데요.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예방하거나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녹내장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그리고 예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또 다른 주요 원인들은..

올해 더 유난히 추운 한파에 대비 요령 BEST 3 방법 [내부링크]

"영하 20도까지 체감되는 한파를 대비하는 3가지 방법" 여러분 요즘 날씨 정말 춥죠? 벌써 한겨울 같은 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겨울만 되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 바로 한파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겨울철 기온 변화 추이를 보면 뚜렷한 삼한사온 현상 없이 영하 10도 이하의 혹한이 주기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남부지방은 여태까지 눈이 잘 오지 않았는데 올해는 기록적인 폭설과 한파를 기록하여 남부지방에도 최소 8cm 이상 엄청난 눈이 내렸습니다. 한파가 장기화되고 추위가 더 거세지면서 한파로 인한 재난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기물이 파손되거나 수도관이 동파되어 여러 불편함이 많이 나옵니다. 또한, 거센 한파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독감이나 감기에 더 쉽게 걸리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

2023년 복지부 예산 11.8% 상향한 역대 최대 예산 편성 [내부링크]

"2023년 복지부 예산 정부 부처 중 최대 예산 편성" 2023년 보건복지부 예산은 올해 예산보다 최대 11.8% 증가한 약 108조로 편성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예산 내년 정부 예산 중 최대 편성액이며 해당 금액은 내년도 정부 예산 중 17%나 해당된다고 합니다. 단군 이래로 보건복지 예산이 100조를 넘어선 것은 2023년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이번에 의결된 예산이 2023년 역대 최대 예산인 만큼 내년 회계연도가 시작하자마자 신속하게 차질 없이 진행하도록 하겠다'라고 답변했습니다. 항상 예산은 최대로 편성이 되더라도 올바르게 사용되지 않고 비리금 관련 뉴스도 항상 끊임없지 않았는데 국민의 복지와 나라를 지키는 보건복지부 예산과 국방부 예산을 올바르게 사용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나트륨 하루 권장량과 건강을 위해 나트륨을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하루 나트륨 권장량과 초과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한국인들은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한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식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각종 성인병 및 심혈관 질환 발병률을 높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성인 기준 일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은 2000mg인데 반해 실제 평균 섭취량은 무려 4000mg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건강검진을 하면 항상 다른 나라보다 높은 수치의 나트륨 섭취율을 보인다. 그렇다면 왜 한국인들은 이토록 짜게 먹는 걸까? 그리고 얼마나 먹어야 하는 걸까?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다. 이렇게 과다섭취를 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까? 나트륨 하루 권장량과 섭취 방법 WHO 기준 일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은 2,000mg이지만..

1월이 지나면 먹을 수 없는 가장 맛있는 제철음식 [내부링크]

1월에 먹어야 제일 맛있는 5가지 음식 2022년도 딱 일주일 밖에 안 남았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얼마 안 지나면 2023년이라는 새해가 다가옵니다. 매년 새해에는 새로운 다짐을 하고 마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2023년에는 작년과 달리 더 강한 한파가 몰아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만큼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1월에는 어떤 맛있는 음식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 음식이 있지만 1월에 꼭 반드시 먹어야 맛있는 제철음식 5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꼬막 사실 꼬막은 1월 제철 음식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1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이기 때문에 기간이 꽤 긴 편입니다. 하지만 왜 많은 사람들이 1월에는 꼬막이 제철음식이다라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연말에 가족들과 먹기 장어 맛집 파주 갈릴리농원 [내부링크]

연말모임으로 좋은 장어 맛집 연말이 다가오면서 가족들과 식사 빈도가 늘어나고 있다. 서울에 맛집도 많지만 이미 서울은 예약이 꽉차서 가족들이랑 먹기 어렵다. 이럴 때 가족뿐만 아니라 할아버지/할머니와 같이 가면 좋을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파주에 위치한 갈릴리농원이다. 여기는 파주에 위치한 장어 맛집이며 어르신분들도 좋아하고 가족단위로 연말에 가기 딱 좋은 식당으로 보였다. 저도 다녀온 후 느낀점은 올해가 지나가기전 가족들과 한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딱 가지 좋은 장어 맛집인 거 같다. 웨이팅을 해야 먹을 수 있는 파주 장어 맛집 연말 서울 신도림역 기준으로 차로 1시간 정도 걸렸던 거 같다. *여기 오픈이 오전 10시인데 무조건 딱 맞춰 가거나 그전에 가는 걸 추천하며 괜히 주말이라고 늦잠 자고 ..

송년회를 위한 나의 간을 지키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거리두기로 인한 첫 송년회 회식 올해 송년회는 코로나로 긴 거리두기를 지나 맞이하는 첫 송년회인 만큼 회사, 가족, 친구들과 크고 작은 식사 모임에 참석하려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히 평소보다 술자리가 많아질 것이며 아예 술을 먹지 않던 사람도 어쩔 수없이 술자리에 참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연말이 되면 일주일에 2번 정도는 술을 마시며 약속이 많은 사람의 경우 2~3일 연속으로 술을 먹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송년회 하나 때문에 우리의 중요한 간 건강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건강검진에서 간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술자리가 많은 송년회에서 우리의 간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고 또 올바른 회복방법은 있는 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간을..

나이키 x 카시나 에어맥스 원앙 파티클 그레이 실착 후기 [내부링크]

정가보다 저렴해진 나이키 카시나 에어맥스 이번에 리뷰할 내 돈 내산 제품은 나이키 x 카시나 에어맥스 원앙 그레이 신발이다.원앙 제품의 색상은 내가 구매한 그레이/오렌지로 두 컬러가 나왔다. 이 제품은 나이키 공홈과 카시나 공홈에서 드로우를 통해 구매할 수 있었는데 카시나에서도 떨어졌고 공홈에서도 떨어져서 참 아쉬웠다. 이전에 나왔던 카시나 모델인 카시나 덩크는 시간이 꽤 흐른 지금도 리셀 가격이 높아서 사기가 은근 부담스럽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덩크 사랑은 진짜 엄청난 거 같다.) 행여나 원앙 제품도 리셀 가격이 엄청 오르나 지켜보았지만 덩크로우가 아니라 에어맥스여서 그런지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가격이 정가보다 떨어졌다. 카시나 정가의 가격은 199,000원인데 현재 글을 작..

누구나 좋아할 크리스마스 선물 best 7 [내부링크]

100% 성공할 크리스마스 선물 크리스마스가 딱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다. 마침 눈도 계속해서 내리고 있어서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오는 건 아닌가하는 기대를 하고 있다. 크리스마스인만큼 가족들에게 선물을 주거나 사랑하는 연인들에게 서로 선물 교환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생각할 게 많다. 가격 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선물을 원하는지? 등 너무 고려할 것이 많다. 사실 직접 물어봐서 원하는 것을 사주는게 가장 안전하고 좋은 방법이지만 크리스마스인 만큼 선물은 서프라이즈로 주는게 가장 좋은 것 같다. 그렇다면 성별을 떠나 누구에게 선물해도 만족할 크리스마스선물 7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센스 있는 선물 7가지 1. 영양제 영양제 선물은 나이를 떠나 누구에게나 줘도 좋아할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크리스마스..

2023 연말정산 돈 조금이라도 더 환급 받는 세제 꿀팁 [내부링크]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다. 2022년의 마지막 달 12월이 벌써 반이나 지나갔다. 어떤 사람들은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연인과 무엇을 할지 고민하는 사람도 있고 새해에는 어떤 소망을 꿈꿀지 기대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 모든 직장인들은 다 마음 속에 하나 씩 똑같은 걱정과 기대를 하고 있을 것이다. 바로 연말정산 시기가 곧 다가온다는 것이다. 이 시기가 다가오면 사람들은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세재 혜택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예상 금액은 어느정도 되고 얼마나 더 받을 수 있는지 토론이 오가고 한다. 지금부터 세테크(세금+제테크)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 하도록 하겠다. 13월의 월급을 위한 연말정산 비록 12월이 아직 많이 남지는 않았지만 ..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활약을 펼친 이강인, 마요르카로 복귀 [내부링크]

마요르카로 복귀한 이강인 값진 월드컵 경험을 하고 스페인으로 복귀한 이강인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좋은 경험을 한 대한민국 미드필더 이강인 선수가 소속팀인 RCD 마요르카로 복귀했다. 이강인 선수는 지난 16강 브라질전을 끝내고 한국에 돌아와서 꿀 같은 휴식을 즐기고 다시 스페인으로 돌아갔다. 이번 월드컵은 사상 최초로 겨울에 진행되었기 때문에 아직 시즌이 진행 중이다. 따라서 다시 클럽 소속팀으로 복귀하여 12월 말에 재개할 시즌을 준비해야 한다. 이강인 선수는 벤투호에서는 주전으로 뽑히지 않아 국내 팬들에게 안타까움을 많이 받았지만 포르투갈 전에는 선발로 출전하여 카타르 월드컵에서 멋진 활약을 펼쳤다. 특히 2차전인 가나와의 조별리그에서 0-2로 뒤쳐지고 있던 후반에 교체 투입하여 조규성의 동점골을 만..

2023년부터 새로 생기거나 달라지는 것 [내부링크]

2023년에는 무슨 일이 있을까? 2022년이 보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에는 유난히 많은 일들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진행되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과 엘리자베스 여왕의 서거 그리고 월드컵도 있습니다. 2022년이 지나면 2023년이 우리에게 다가 오는데 올해 새로 바뀌거나 달리지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미리 알면 내년에 남들보다 먼저 준비해서 분명히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023년에 달라지는 것들 1. 우회전 신호등 2023년 1월부터 전국적으로 우회전 신호등이 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새로 바뀐 법은 신호등에 사람의 발이 조금이라도 걸쳐있거나 인도에서 횡단보도로 움직이려는 모습이 보이면 무조건 우회전 시 멈추고 사람이 완전히 휭단보도에서 벗어나야 우회전..

어떤 코디에도 어울리는 뉴발란스 530 스틸그레이 MR530KA 후기 [내부링크]

당신이 어떤 옷을 입어도 찰떡인 MR530 언제부터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우리나라에서 뉴발란스가 점점 유행하기 시작했다. 과거에는 뉴발란스 574 모델을 제외하고서는 딱히 사람들이 뉴발란스를 찾지 않았는데 요즘은 574를 비롯해서 530 라인 등 엄청나게 많은 인기와 함께 다양한 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스티브 잡스의 신발로 유명한 뉴발란스 992 Made in USA 제품은 드로우를 통해 구매하거나 리셀 플랫폼을 통해 엄청나게 고가를 주고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 되어버렸다. 다시 레트로 풍 신발이 유행하면서 뉴발란스의 MR530 시리즈도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나도 이미 잘 착용하고 거의 데일리 신발로도 사용하고 있으며 MR530 라인 중 가장 인기가 많고 홈페이지에서 품절속도가 제일 빠른 ..

잠실 장미상가 지하에서 유명한 뭉티기 맛집 '한뭉티기' [내부링크]

대구보다 맛있는 서울 뭉티기집 저는 생고기를 진짜 좋아합니다. 육회와 생고기를 정말 자주 먹고 싶지만 둘 다 가격대가 나가는 음식이라 자주 먹기 어려운 건 사실입니다. 그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건 생고기나 뭉티기입니다. 육회는 아무래도 달달하게 만들기 위해 이것저것 조미료가 들어가다 보니 조금 먹다 보면 물리거나 너무 단 느낌이 나는데 생고기나 뭉티기는 생선 회랑은 또 다른 식감으로 날로 먹는 고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뭉티기 하면 대구가 유명해서 대구 놀러 가면 꼭 뭉티기를 먹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울에서도 대구보다 더 맛있는 뭉티기 집을 찾아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잠실에 허름한 장미상가 지하에 있지만 이미 지역 사람들에게 많이 소문난 잠실역 맛집 '한뭉티기' 식당입니다. 소주를 부르는 뭉티기 한..

'놀면뭐하니'에도 나온 군자역 순대국 맛집 청와옥 [내부링크]

30분 이상 기다려서 먹은 군자역 맛집 군자역에 생각보다 유명한 맛집이 꽤 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았지만 일식 초밥집으로 유명한 '이이요'가 있지만 군자역에서 약간 거리가 있다. 하지만 내가 군자역을 지나가다가 사람들이 엄청 줄을 서서 입장하기를 기다리는 식당이 있었어 너무 궁금했다. 맨날 갈 때마다 기본 20~30분 웨이팅은 기본이어서 언제 먹나 벼루고 있다 드디어 먹게 되었다. 군자역 사는 사람이라면 알만한 곳이며 놀면 뭐하니에도 나오면서 더 유명해진 순댓국 맛집 '청와옥' 군자 본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메뉴 후기 청와옥의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가자마자 테이블링을 통해 웨이팅을 등록해야 하는데 평균 20~30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앞에 의자에 앉아..

송어회 최고의 맛집 평창 운두령 [내부링크]

전국에서 제일 맛있는 송어회집 게글쓴이네 가족은 회를 진짜 좋아한다. 고기 먹을까 회 먹을까 고민한다면 무조건 회다. 그만큼 우리 가족은 회에 열정적이다. 지금은 가족 모두 나이가 들어 힘들지만 내가 어릴 적에는 통영이나 거제도까지 오로지 회를 먹으러 당일치기를 갔다 왔었다. 그렇게 회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이 1년에 최소 한 두 번씩 꼭 가는 횟집이 있다. 특이한 점은 부산도 아니고 동해도 아니고 서해 바다도 아닌 바로 강원도에 있는 횟집이다. 강원도라면 다들 속초나 주문진 쪽에 있는 횟집을 생각하겠지만 틀렸다. 바로 우리 가족의 약 15년째 단골집인 '운두령'을 소개하고자 한다. 마법의 고추장 운두령 횟집은 딱 한 가지 메뉴밖에 없다. 바로 송어회다. 송어회를 안 먹어본 사람은 '이게 과연 뭘까?'라고..

오목교역 고급 100% 혼마구로 참치 맛집 이치마구로 [내부링크]

최고급 참치인 혼마구로 지난번 신도림 이춘복 참치집에 이어서 이번에 소개할 집도 참치집이다. 필자의 동네는 오목교와 신도림역 그 사이이다. 횟집은 꽤 있지만 엄청 맛있게 하는 참치집은 별로 없었다. 하지만 최근에 이곳을 방문한 이 후로 참치의 참맛을 알게 되었다. 100% 혼마구로를 사용한 참치집이라고 자부하는 오목교역 바로 앞에 있는 이치마구로다. 위치는 오목교역 1번 출구로 바로 나오자마자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노랑 통닭이 있는 건물이 있는데 해당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찾을 수 있다. *혼마구로란? -참치의 종류인 참다랑어를 일본어로 표기한 것이다. 우리가 먹는 참치는 크게 참다랑어, 황다랑어, 눈다랑어, 가다랑어, 날개다랑어 등 크게 5가지로 구분한다. 그중에서 혼마구로는 가장 고급 고급..

신도림역 참치집 맛집 이춘복참치집 후기 [내부링크]

런치 세트 구성이 좋은 이춘복참치 신도림점 지금은 이직을 했지만 전에 다니던 회사는 코로나가 터진 2020년 2월 직 후바로 재택근무에 들어가서 아직도 재택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동안 아침에는 우리 가족 모두 출근을 하였지만 코로나로 재택이 시작된 이후 필자만 집에 남겨지도 가족들은 모두? 출근을 하는 상황이 생겨버리면서 혼자 집에서 밥을 먹는 횟수가 많았다. 작년에 먹었던 이춘복참치를 이제야 리뷰하려고 한다. 이 날 친누나가 연차를 쓰고 집에서 쉬고 있었는데 웬일로 밥을 사준다고 했다. 밖에서 점심 사준다며 메뉴를 고르라길래 동네에서 가까운 이춘복참치 디큐브시티점에서 회덮밥이나 사달라고 했다. 사실 신도림역과 디큐브시티에 맛집이 많아서 고민했고 그중에서 온더보더랑 이춘복참치를 고민했지만 바..

제주도에서 혼자 성게국수를 먹을 수 있는 식당 '곰막' [내부링크]

1인분도 판매하는 성게국수 맛집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왔다. 여름보다는 시원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놀러 가고 있다. 특히 10월은 연휴가 주 마다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여행을 많이 놀러가는데 그 중에서 제주도는 항상 인기코스다. 가족끼리나 연인들끼리도 가지만 혼자가는 사람도 은근 많은 거 같다. 제주도는 맛집도 많고 이쁜 카페도 많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바로 혼자 여행하는 여행자를 제주도에서는 별로 반기지 않는 거 같다. 어떤 식당을 가도 무조건 2인 이상은 주문하고 어떤 식당은 아예 혼자 온 사람은 손님으로 받아주지 않는다고 한다. 오죽했으면 네이버나 다음 여행 카페에서 맛집을 함께 갈 사람을 구하기도 한다. 이번에 내가 소개할 식당은 혼자 먹기 완전 편한 맛집이다. 제주도 하면 흑돼지..

제주도 최고의 가성비 맛집 갈치식당 '맛나식당' [내부링크]

새벽에 웨이팅을 해야 하는 맛나식당 3박 4일로 제주도를 놀러 갔을 때 첫 숙소를 성산 쪽으로 잡았었다. 숙소를 정하고 주변에 맛집이 뭐 있는지 찾아보았으나 성산에서는 이쁜 카페나 엄청 유명한 맛집이 없는 것처럼 보였다.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던 중 제주도 왔으니 갈치조림은 꼭 먹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모두 아시다시피 제주도 갈치조림의 가격은 정말 터무니없이 비싸고 맛도 어디 가나 다 비슷하다. 대부분 블로그나 유튜브에 나오는 갈치조림 식당을 보면 사람들의 이목을 이끌기 위해 큰 갈치 한 마리를 늘어트린 다음에 다른 해산물을 얹히기만 하고 6만 원이나 7만 원에 파는 곳을 많이 보았다. 내 생각에 그 가격 주고 갈치조림을 먹을 바에는 흑돼지를 한번 더 먹는 것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미중갈등의 중심 틱톡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2년 만에 틱톡 논쟁을 끝내기로 한 미국과 중국 이전 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틱톡에 재직하고 있습니다. 틱톡에 다닌 지 1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오랜만에 보는 지인이나 처음 보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다가 틱톡이야기가 나오면 아직도 '중국회사인데 보안은 어떤지?'라는 질문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사실 재직자 입장에서는 매 번 이걸 답하는게 굉장히 어렵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중국의 행보가 논란이 많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틱톡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다가 미국과 중국의 틱톡 논쟁을 마무리하고 서로 협의가 이루어 졌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재직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오래걸렸다라는 말 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미국은 틱톡 떄문에 중국에 싸웠을까 생각이 듭..

초록색 보물 아보카도의 3가지 효능과 먹는법 [내부링크]

가장 가치 있는 과일 아보카도 요즘 SNS에서 핫 한 음식을 대부분 공통점이 있다. 대부분 음식에 아보카도가 들어간다는 것이다. 초밥, 샐러드, 피자 등 어떤 종류에 음식을 따지지 않고 아보카도가 같이 나오는 음식은 우선 인기가 굉장히 많다고 한다. 최근 들어서는 아보카도의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동네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왜 이렇게 아보카도는 인기가 있을까?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아보카도는 인기가 많을 뿐만 아니라 극찬을 하고 있다. 아보카도는 세계 슈퍼 푸드 중 하나로 뽑히기도 하며 '숲 속에서 먹을 수 있는 버터'라는 등 엄청난 수식어와 함께 효능도 굉장하다. 슈퍼푸드인 만큼 영양이 풍부하고 효능이 뛰어나다. 그렇다면 느끼하면서도 맛있는 아보카도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고 일상생활에..

지방이 쌓이는 콜레스트롤이 위험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증상 없는 살인병 '콜레스테롤' 일반적으로 30대 초중반 빠르면 20대 중 후반 직장인들이 매년 건강검진을 받은 후 고지혈증을 주의하라는 말을 듣는 사람이 꽤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말을 들으면 보통 드는 생각은 특별한 증상이 없고 당장 생명의 지장이 없으니 딱히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직장인의 경우 잦은 야근과 상사의 눈치를 보며 회식하며 술을 마시고 운동부족으로 인하여 체중이 증가하고 지방간과 고혈압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추가적으로 지금부터 우리가 이야기를 나눌 고지혈증도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특히 고지혈증은 위 두 증상과 달리 어떠한 증상도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오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하다. 지금부터 콜레스테롤이 위험한 이유와 이를 낮출 수 있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소개해..

트윈대믹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수인 독감예방접종 [내부링크]

지금이라도 계절독감을 맞아야 한다. 추석 이 후 동안 잠잠했던 코로나 확진자 수가 연휴가 끝나면서 다시 증가하기 시작했다.특히 지금 같은 연말 시기에는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감기에도 걸리기 쉽다.여기에 더해서 독감의 계절이 다가왔다. 독감은 일반적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발병하는 감염병으로 지금 같은 환절기에 추운 날씨에 관심이 필요하다. 벌써부터 여기저기서 독감에 걸린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비록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우리가 손을 자주 씻고 있지만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독감에 걸리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서 정부에서도 독감 대비를 위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응 계획을 준비해서 발표한다고 한다. 본인이 건강하다고 접종을 안 하는 불상사가 없으면 좋겠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재유행 시기와 ..

올바르게 걸으면 오는 효과 5가지와 올바르게 걷는 방법 [내부링크]

가장 효과 있고 쉬운 운동, 걷기 우리가 다이어트를 위해서 유산소 운동은 꼭 필수라고 한다. 살을 빼기 위해서 헬스장을 등록하고 웨이트와 유산소를 병행하며 근력을 강화하고 지방을 태우고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유산소 운동은 러닝머신에서 뛰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조금 더 역동적인 유산소 운동을 해야 살이 빠지고 건강해진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러한 운동은 어느 정도 금액을 써야 하고 자전거의 경우 장비에 따라서 금액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여기에 가장 보편적이고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유산소 운동이 있다. 바로 우리 다리를 이용한 걷기 운동이다. 몸이 불편하지 않은 이상 누구나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게 걷기 운동이다. 우리가 장을 보러 가거나 회사에 출근..

우리의 필수 음료! 커피를 마시면 좋은 이유 5가지 [내부링크]

직장인의 최고의 친구는 커피 현대인에게 커피는 소울메이트이며 단짝이다. 하루에 한잔은 기본이고 커피를 자주 마시는 사람은 하루에 두 세잔 씩이나 마신다고 한다. 우리가 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직장인은 어쩔 수 없이 마시는 거라 생각한다. 커피 없이는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오죽하면 직장인들이 일을 하기 위해 커피를 수혈한다라고 말하는 것을 보면 커피는 직장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인 거 같다. 어느 포털 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은 하루 평균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고 한 달에 평균 커피값에만 12만 원을 소비한다고 한다. 우리가 정말로 많이 마시는 커피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지금부터 커피의 5가지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커피의 효능 5가지 1...

발목 삐는 원인과 응급처치방법 [내부링크]

발목을 항상 조심하자 테니스나 축구 등 격한 운동을 하거나 일상생활 시 발을 잘못 디뎌 삐끗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겨울철이다 보니 날씨가 추워져서 근육이 굳어서 조금만 다쳐도 크게 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목을 접지르는 경우도 이에 해당됩니다. 발목을 접질르는 가장 큰 이유는 운동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지 않거나 걸을 시 땅을 잘못 디뎌 공간이 있는 곳에 발목이 안쪽으로 접히면서 발목을 많이 삐끗하게 됩니다. 저도 축구를 하던 중 잘못 착지하여 발목을 삐어서 발목관절염 증상이 심했었습니다.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관절염까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발목이 삐었을 때 통증이 심한 이유는 발목이 심하게 안쪽으로 꺾이면서 안대가 찢어지거나 심한 경우에는 인대가 파..

물을 자주 마시면 살이 빠지는 3가지 이유와 올바르게 마시는 법 [내부링크]

다이어트 할 때는 물과 사귀어야 합니다. 사람은 물 없이 살 수는 없다. 우리 몸에 70%는 수분으로 채워져 있고 음식 없이 일주일은 견딜 수 있지만 물은 삼일 동안 마시지 못하면 사망할 정도 인체에 꼭 필요한 물이다. 다이어트에도 마찬가지이다.살을 뺄 때 물을 가장 자신과 가까이 두어야 하며 마치 '베스트 프랜드'처럼 항상 두고 있어야 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적게 먹는다고 물을 자주 마시지 않아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질 뿐만 아니라 변비에도 걸리기 쉽다. 위처럼 물은 다이어트를 넘어서 우리의 삶에도 꼭 필요한 존재이다. 그렇다면 물을 마시면 왜 살이 더 잘 빠지는지? 또한 어떻게 올바르게 마셔야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본다. 물을 자주 마시면 살이 빠지는 이유 3가지 1. 물을 마..

젋은 사람들도 겪는 테니스엘보 증상 및 예방방법 [내부링크]

테니스 엘보는 왜 발병하는 걸까? 과거 테니스나 골프는 비교적 진입장벽이 높은 가격으로 주로 중장년층 이상이 즐기는 운동이었지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MZ세대들도 골프와 테니스를 점점 더 많이 치기 시작했다. 필자도 현재 위 두 운동을 다 하고 있는데 테니스 코트를 방문하면 생각보다 젊은 사람들이 많아서 새삼 체감하고 있다. 하지만 MZ세대도 테니스를 치는 만큼 주로 4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만 걸리던 외측과 상염 즉 '테니스 엘보'를 젊은 세대에서도 걸리는 빈도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주로 테니스를 자주 치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라고 하지만 일반인들도 일상생활 시 근육을 잘못 사용하면 겪는 질환 중 하나이기도 한다. 지금부터 테니스 엘보를 겪는 원인과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숙취일 때 머리가 많이 아픈 이유와 해결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 2022년이 한달 채 남지 않았다. 다가오는 명절에는 가족들끼리 모여서 술을 한잔 하거나 그동안 바빠서 못 봤던 동네 친구 또는 회사사람들과도 모여서 술자리를 갖게 되는 경우가 많다. 술을 마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좋지만 분위기와 기분에 취해 과음을 하게 되면다음 날에 엄청난 숙취에 시달리게 된다. 근데 왜 숙취가 생기며 숙취가 심할 경우어떠한 증상이 있는지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숙취의 원인 숙취에 대해 알아보기 전 인체에서 술(알콜)이 들어오면 우리 몸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콜이 몸에 들어오게 되면 간에서 술의 주성분인 알코올을 분해하게 된다.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면서 아세트알데히드로 다시 분해가 된다. 바로 이 아세트알데히드가 몸 안에 남아 있..

고혈압의 원인과 혈압을 낮추는 3가지 방법(운동+음식) [내부링크]

2030(MZ) 세대에게도 위험한 고혈압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노인뿐만 아니라 아동과 청소년에게도 고혈압과 이상고지혈증 같은 성인병이 발병할 정도로 고혈압은 모든 세대에게 위험한 문제로 직결되고 있다. 당뇨, 고혈압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혈관 질환 등이 2030 세대 애도 여럿 발생하고 있어 나이를 떠나 모두에게 주의가 필요하다. 여러 심혈관 질환 중에서 특히 고혈압은 소리 없이 찾아올 오기 때문에 더욱더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지금부터 고혈압의 원인과 낮추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고혈압의 원인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혈관 내 압력이 세계 보건기구에서(WTO)에서 정한 평균 수치보다 높은 증상으로 혈압이 올라가면서 혈관을 압박하게 되며 이로 인하여 혈액순환이 저하된다. 혈압이 심하게 높을 경우 ..

틱톡을 1년 다니면서 느낀점과 자체 Q&A [내부링크]

1년 동안 다니게 된 틱톡 원래는 수습 기간(3개월)이 끝나면 좀 거창하게 적으려고 했으나 회사 적응하느라 정신이 없었고(사실 핑계입니다.) 맨날 써야지 써야지 했다가 이제야 쓰게 되었다. 오퍼 레터를 받은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주년이 되다니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 같다. 1년 동안 다니면서 주변 사람들로부터 엄청나게 많은 질문을 받았다. 안 그래도 틱톡이 중국 회사다 보니까 가족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도 엄청나게 걱정? 아닌 걱정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그래도 틱톡이 요즘 뜨고 있는 플랫폼이다 보니까 주변 지인 중 이직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필자에게 엄청나게 많은 질문을 해서 그중에서 나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고 사람들이 궁금해했던 질문들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틱톡 분위기는 어떤가요? 일단 분위기는..

최종합격한 틱톡 2차와 3차면접 후기 [내부링크]

2차 면접 후기 2차 면접은 홍콩에서 일하는 Colleague와 면접을 진행했다. 이제 다 합격하고 말하는 사실이 있다. 원래는 지금 나와 함께 일하고 있는 Team Leader가 2차 면접을 보는 것이 맞지만 당시 TL도 온보딩 한 지 얼마 안 돼서 다른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TL이 면접을 봤었다. 우선 면접은 1차 면접에서 물어봤던 질문을 조금 더 자세하게 물어보았다. 다만 1차에서는 나의 Background와 어떤 걸 배웠고 어려웠던 상황을 헤쳐 나갔는지 물어보았다면 이번 2차 면접에서는 아무래도 같은 Industry에서 일하는 동료이다 보니 질문이 더 심도 깊었다. '해당 포지션에 이해를 하고 있는지?' '일하는 프로젝트가 향후 틱톡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 것 같은지?' 위 와 같은 조금 더..

가장 뜨는 숏폼 SNS! 틱톡코리아 지원 동기 & 1차 면접 후기 [내부링크]

틱톡 그거 개인정보 빼가는 거 아니야? 내가 처음에 틱톡에 지원했다고 했을 때 주변 사람들로부터 들은 말이었다. 아무리 외국계이지만 중국은 좀 아닌 거 같다며 아직 붙지도 않았지만 지원한 순간부터 나에게 개인정보 빼가는 회사 아니냐, 어플에 백도어 설치한 회사 아니냐는 등 여러 가지 조언과 함께 나보고 지원을 하지 말라는 말을 했었다. 하지만 지금 틱톡은 여러분에게 어떤 이미지인가? 여전히 메인스트림의 SNS 플랫폼은 아니지만 유튜브를 넘어 넷플릭스에서도 이미 틱톡을 상당히 경계하고 있다고 한다. 이유는 넷플릭스를 시청해야 할 젊은 세대들이 틱톡을 더 많이 보기 때문이라고 한다. 틱톡은 어떤 회사인가? 틱톡은 슛폼(15초~1분 사이의 비디오 형식) 비디오 형식의 글로벌 슛폼 동영상 플랫폼으로 현재 기준으..

아마존웹서비스(AWS) 과제와 좋지 않았던 면접 후기 [내부링크]

아마존과 AWS는 같은 회사인가요? 구글 면접에서 떨어지고 한 동안 아무것도 안 하고 직장만 다니면서 생각 없이 다니고 있었다. 그래도 계속해서 Linkedin은 들어가서 Job Posting은 확인했는데 Amazon에서 공고가 올라온 걸 확인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는 아직 아마존이 들어오지 않았다. 아무래도 쿠팡과 네이버 같은 국내 IT기업들이 이미 시장을 선점하기도 했고 진입 장벽이 높아서 아직 안 들어온 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그래서 공고에 떴던 아마존은 우리가 아는 아마존이 아닌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다. AWS는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버이다. 실제 서버를 관리하고 운영하기에는 공간 뿐만 아니라 보안 등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것이 많..

구글코리아 비개발 면접 후기 2탄 - 최종 후기가 된 2차 인터뷰 [내부링크]

3차 면접은 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구글 면접 후기의 마지막 이야기다. 마지막 이야기라는 뜻은 제가 아쉽게도 2차 면접에서 탈락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2차 면접을 보고 이 글을 쓸 지 말지 했지만 이렇게 기록을 남기는 것이 중요할 꺼 같아 적기 되었습니다. 아쉬움이 유난히 많은 마지막 면접이였지만 이번 기회에 정말 많이 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종 2차 인터뷰 후기 1차 인터뷰와 동일한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면접을 본 면접관은 구글 인도 gTech team에서 Vertical Manager로 근무하는 사람이었다. 링크드인에서 미리 면접관의 이력을 살펴보았는데 아마존을 거쳐 구글까지 온 걸 보니 '대단한 사람이겠군'이라는 생각을 혼자 새기며 면접에 임하였다. 1차 인터뷰처럼 두 개의 Be..

구글코리아 비개발 면접 후기 - 1차 Hiring Manager Interview [내부링크]

내가 구글 면접을 보게 될 줄이야? 1차 인터뷰 전에 HR 인터뷰가 먼저 진행 된다. HR 인터뷰는 일반적으로 지원 포지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그리고 희망 연봉 등 앞으로의 면접 절차가 어떻게 될 지 짧게 설명을 해주고 마무리하는 자리다. 따라서 해당 면접은 왠만하면 다 붙는 거 같고 그냥 지원자가 여전히 지원한 포지션에 관심이 있는지 체크하는 거 같았다. HR 인터뷰 이후 처음 본 1차 인터뷰는 내 직속 Hiring Manager와 인터뷰였다. 인터뷰는 모두 영어로 진행 되었으며 내가 지원했던 직무의 Hiring Manager는 Shanghai에서 Greater Region China와 한국을 모두 담당하고 있었다. 면접은 구글의 제품인 Hangout으로 진행 되었으며 어색한 인사와 함께 Ice..

스마트폰으로 팩스 무료로 보내는 방법 SK브로드밴드 모바일 팩스 [내부링크]

팩스 쓸 일이 가끔 있을 때 필요한 어플 아직까지도 공공기관이나 은행 같은 곳은 중요한 문서를 보낼 때 팩스로 보내달라는 곳이 많다.사실 난 아직도 팩스를 쓰는 게 잘 이해가 되질 않을 때가 많다.물론 팩스도 빠르고 급하면 바로 보내어 송수신이 가능하지만 누가 일반 가정집 팩스기가 있을까? 팩스기가 저렴한 것도 아니고 가격도 꽤 나가는데 아직도 개인정보가 민감한 서류 같은 건 팩스로 보내달라는 곳이 엄청 많다. 팩스가 필요할 일이 있으면 우리는 보통 문방구를 가거나 알파문구 또는 킨코스 같은 제본이나 출력을 전문으로 하는 대리점 가서 장 당 100원으로 보내야 한다. 하지만 이게 얼마나 귀찮은 일인가? 위 장소들은 대부분 서울 중심 지역에 밀집되어있어서 조금만 외각에 살면 문방구 외에는 현실적으로 팩스 ..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방법과 청구대행서비스 방법 [내부링크]

실비보험을 청구합시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최소 실비보험은 웬만하면 들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실비보험 하나만 있으면 웬만한 질병과 상해는 다 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인이라면 필수라고 생각한다. 저도 최근에 발목 인대가 다쳐서 체외충격파를 받을 일이 있어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는데 병원비가 너무 나와서 실비를 청구하기로 마음을 먹고 바로 청구를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보험회사 청구방법은 대부분 동일하겠지만 이번에는 제가 가입되어있는 DB손해보험(구 동부 보험)에서 실비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보다는 스마트폰이 더 쉽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청구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서류 우선 실비보험을 청구하기 전에 본인이 입원을 했는지? 안 했는지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집니다..

아이패드와 함께 쓰기 최고의 조합인 로지텍 K380 키보드 & 로지텍 Pebble M350 마우스 리뷰 [내부링크]

계륵이 된 아이패드 저는 많은 애플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쓰던 아이폰4, 5를 지나 지금까지 보유한 애플 제품은 아이폰 XR,에어팟 프로,맥북프로 2017년 논터치 바, 애플 워치 SE, 아이패드 프로 2세대로 최신 제품은 아니지만 거의 웬만한 제품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유일하게 해외 직구로 산 제품이 있는데 바로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0.5인치 버전입니다. 맥북을 구매하기 전에는 아이패드를 제일 많이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맥북을 구매하고 나니 태블릿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아이패드보다 맥북이 활용성이 더 넓어 결국 제 아이패드는 화면 큰 유튜브, 넷플릭스만 보는 태블릿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맥북처럼 쓸 수 있는 아이패드 예전에 이직 준비를 하게 되면서 카페에 나가서 자기소개서를 쓸 ..

기계식 키보드 청소 깔끔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당신의 키보드는 생각보다 더 더러울 것이다. 2020년 1월에 구매하고 거의 1년이 돼가는 기계식 키보드를 청소하기로 했다. 솔직히 딱히 키보드를 청소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지만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키보드 만질 일이 많아졌다. 참고로 제가 쓰는 키보드는 COX(콕스) 엠프리스 무접점 키보드입니다. 보통 기계식 키보드는 타건 소리가 커서 밤늦게 하기에는 눈치 보이지만 해당 키보드는 무접점이기 때문에 타건 소리가 진짜 조용합니다. 지난주에 일어나서 컴퓨터를 하다가 문득 키보드를 봤는데 키보드가 거의 회색이 될 만큼 더러워져서 청소를 결심하게 되었다. 키보드 상태는 최악이었다. 틈 사이에 낀 떼와 손 때가 묻은 키캡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필자의 키보드는 qwer12345DF 버튼이 유난히 더러운데 그..

가성비로 유명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4 사용 후기 [내부링크]

첫 게이밍 마우스로 사용하기 좋은 마우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로지텍 G304 게이밍 마우스다. 사실 내 돈으로 샀기보다는 작년에 다니던 회사에서 5만 원 내로 재택근무에 필요한 사무 용품을 구매할 수 있게 지원을 해준다고 해서 어떤 걸 살지 고민하다가 로지텍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다. 국내 정발 가격은 59,900원이지만 본인은 회사가 정해준 한도 내에 구매하기 때문에 병행수입 제품으로 구매했다. 최저가는 32,600원이니 참고하면 됩니다. 국내 정발 제품은 1년 무상 AS가 있지만 로지텍 AS는 정말 최악으로 평 받는다. 들리는 후기로는 전화상담을 하면 한국어를 할 줄 아는 인도인/중국인이 받고 교환 절차가 그냥 너무 복잡하다고 하니 고장 나면 버리자는 생각으로 병행 제품 사시는 걸 추천한다. 기능은..

10만원 이하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55 [내부링크]

10만원 이하의 무선 기계식 키보드 이번에 리뷰할 내 돈 내산 제품은 10만 원 이하 기계식 키보드다. 로지텍에서 신제품이 나왔다. 10만원 이하로 구매 가능한 무선 기계식 키보드이다. 보통 기계식 키보드는 최소 10만 원 이상은 넘어야 하고 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특히나 찾기 어렵다. 이번에 발표한 로지텍 키보드의 모델명은 K855이다. 해당 제품과 동일한 스펙이지만 유선으로 되어있는 모델 K835도 있으니 유선이 필요한 사람은 K835를 구매하면 될 것 같다. 게이밍 키보드라고 볼 수 있다. 우선 이 키보드가 게이밍이냐고 물으면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말하고 싶다. 게이밍 키보드라고 말할 수 없는 이유는 로지텍에서 게이밍으로 나오는 G시리즈가 아니기 때문이다. 보통 게이밍 키보드는 G가 앞에 붙는데 ..

일론 머스크가 인수한 트위터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머스크가 구매한 55조 트위터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마침내 트위터를 인수했다. 10/28일 일론 머스크가 공식적으로 트위터를 인수했다고 발표하였고 금액은 무려 440억 달러이며 우리나라 돈으로는 55조원이라고 한다. 트위터의 가치는 어느정도 인정을 하지만 머스크가 55조씩이나 가지고 있는 것이 신기했다. 인수하는 과정에서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트위터를 인수한 머스크는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머스크는 유명 정치인, 연예인 또는 미디어 상업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트위터의 포맷을 변경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전부터 트위터는 전혀 개방적이지 않고 일부 상류층만 즐기는 SNS라고 비판을 해왔다. 일론 머스크와 트위터 거래가 성사 된 후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The Bi..

리브엠에서 eSIM 발급 받기 [내부링크]

eSIM은 도대체 무엇일까? 올해 9월부터 알뜰폰을 포함한 우리나라 통신사에서도 eSIM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eSIM을 간략하게 소개 하자면 'Embedded Sim'의 줄임말이다. 유심칩에 들어가는 칩이 핸드폰 자체에 내장 되어있어 물리 유심을 따로 넣을 필요 없이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까지 들었을 때는 이게 뭐가 좋은거지? 라고 궁금해할 수 있다. eSIM을 사용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1. 공기계 필요없이 쵀대 10개의 노선을 한 기계로 사용할 수 있다. eSIM은 아시다시피 물리적인 유심없이 사용하는 유심이기 때문에 물리적 공간 제약이 없다. 아이폰의 경우 최대 10개의 노선을 eSIM에 저장할 수 있어서 여러 번호를 추가할 수 있다. 업무 용 ..

리브엠 FLEX 요금제와 알뜰폰 개통방법 [내부링크]

3사 통신사보다 훨씬 저렴한 리브엠 알뜰폰 3사 통신사가 올해도 역대 순이익을 기록할 꺼라고 한다. 통신사 같은 경우 우리나라는 SKT, KT, 그리고 u+가 독점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의 선택이 그만큼 적을 뿐만 아니라 3사 통신사 가격도 대부분 동일하다. 통신사 포인트나 기기를 약정을 걸고 했으면 통신사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 자급제로 핸드폰을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가 많다. 실제로 최근에 나온 아이폰14의 경우쿠팡이나 11번가에서 구매하면 최대 8%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이렇게 자급제로 기기를 사고 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요금제를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이동하여 저렴한 요금제를 3사 통신사와 같은 퀄리티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저도 현재 자급제로 아이폰13을..

트럼프는 왜 TPP를 탈퇴 했을까? [내부링크]

Make Great America Again! 위대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Great America Great Again)'는 미합중국의 45대 대통령이 된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가 사용한 캠페인 슬로건이다. 그의 주요 목표와 세계에 대한 메시지는 "America First"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다른 외국이 아닌 미국에 이익이 되는 모든 결정을 내릴 것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2017년 1월 23일 트럼프 대통령은 2016년 2월 태평양과 접한 12개국이 TPP에 서명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에서 미국이 탈퇴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세계 경제 생산량의 40%을 차지하는 TPP의 이번 철회는 미국 노동자들에게 매우 의미가 있으며 미국은 더 이상 다..

가수와 프로듀서의 관계 [내부링크]

빌보드에서 살아남는 방법 빌보드는 음악 산업을 전문으로 하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브랜드입니다. 특히 Billboard Hot 100과 Billboard 200에는 가장 인기 있는 싱글과 다양한 장르의 노래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미국의 모든 아티스트는 자신의 노래가 빌보드 차트에 오르거나 심지어 빌보드 핫 100에서 10위 안에 들길 바라고 있습니다. 빌보드 차트는 미국뿐만 아니라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음악 차트이지만 빌보드 100 차트에 진입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방송음악공사에 따르면 약 1,200만 곡의 음악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진입하기 위해 매일 수천 곡 이상의 신곡을 경쟁에서 이겨야 합니다. 이러한 경쟁적인 음악 산업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듣는 사람의 귀를..

C타입으로 통일되고 있는 충전 단자 애플의 속마음은? [내부링크]

라이트닝 케이블이 없어질 위기에 처하다. 현재 IT 업계에서 가장 관심있게 지켜보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C타입 USB 단자 통일이다. 처음에 스마트폰이 나왔을 당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usb-b타입 부터 시작하여 현재에 C타입까지 정착 되었다. 애플의 경우 초창기 아이폰이 나왔을 경우 자체 케이블인 30 pin 케이블로 시작하여 지금의 라이트닝 케이블로 여전히 자체 제작한 케이블을 쓰고 있다.하지만 앞으로는 애플의 아이폰에서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닌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할 날이 언젠간 올 것 같다. 지난 10월 5일 유럽연합 의회가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든 전자기기에 대한 충전단자를 C타입으로 통일하는 법안을 통과 시켰다.법이 통과 됨에 따라 2024년까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전자기기는 c타입으..

전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e-sport 구단 T1의 스폰서 명단 [내부링크]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T1 e-sport를 아예 모르는 사람도 '페이커'라는 이름은 모두 들어보았을 것이다. 인기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Faker(페이커)라는 닉네임으로 뛰고 있는 선수이다. 국내 대기업에서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에서 1순위로 섭외하고 싶은 사람이 바로 페이커라고 한다. 페이커는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의 월드컵이라고 부르는 롤드컵에서 3회 우숭한 유일한 선수이다. 그리고 2013년 부터 뛰고 있는 최고령 선수이기 때문에 기업들 입장에서는 마케팅에 활용할 있는 부분이 엄청 많다. 사실 페이커의 나이는 26살에 불과해서 나이가 상당히 적은 편이다. 하지만 e-sport 업계에서 이정도 나이면 은퇴를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나이다. e-sport의 경우 20대 초반..

커뮤니케이션 채널 분석에 대한 견해 [내부링크]

Shannon -Weaver 모델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해석하다. Shannon에 대한 Weaver Model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두 사람 사이에서 스마트폰과 통신할 것입니다. 발신자이기도 한 내 정보 출처의 경우 '친구 A'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친구 A'(발신자)는 12시 BLTN 019에서 회의가 열릴 스마트폰을 통해 '친구 B'(목적지)에게 문자를 시도하고 있다. 정보 소스 다음에 소스가 송신기를 통해 옵니다. 이 경우 송신기는 SK텔레콤 같은 통신사로 명시될 수 있습니다. 소스가 송신기를 통과한 후 LTE 또는 3G 데이터와 같은 모바일 네트워크인 채널로 이동합니다. 채널에서 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에서 채널에서 LTE나 3G 데이터에 문제가 있다는 뜻밖의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문자 메..

신한 터치 결제 2세대 케이스 구매 후기와 사용기 [내부링크]

아이폰을 삼성 페이처럼 쓸 수 있다. 아직 공식적으로 확정 된 건 아니지만 올해 12월부터 현대카드 독점으로 애플페이 서비스가 정식 런칭 된다고 한다.이미 ios 16.1을 올린 유저 중 특정 현대카드는 애플페이가 등록된 스크린샷이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아이폰 유저라면 통일이 먼저 될까 우리나라에 애플페이가 먼저 도입 될까 정도로 기다리던 애플페이의 출시가 성큼 다가왔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애플페이는 현대카드에서 독점 출시가 되기 때문에 현대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다.현대카드는 디자인은 이쁘지만 혜택은 난 별로 없다고 생각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에서 애플페이 도입이 늦어지는 이유는 카드사와 수수료 문제 등 여러가지가 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단말기 결제 시스템에서 차이가 나서 우리나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