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3ck의 등록된 링크

 h3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모의해킹과 보안관제 업무상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모의해킹과 보안관제의 업무상 차이점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물론 저는 현재 보안관제 업무를 맡고 있고요. 그래서 모의해킹에 대해서는 아는 사람에게 건너듣는 정도이니 그 점 감안..

뉴비 해커라면 가장 먼저 배워야할 언어 파이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해킹 입문자라면 필수로 알아야할 파이썬에 대해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파이썬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언어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가장 핫한 언어를 선정하는 자리에 파이썬이 자바스크..

KISA 취약점 신고해서 포상금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20년도 1분기 취약점 포상금이 나왔네요. 2달동안 취약점 분석만해서 드디어 포상금이 나왔습니다. 취약점 분석이라는게 아무도 없는 사막에서 나 홀로 우물을 찾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막상 취약점들을 신..

해킹공격을 막을 수 있는 IPS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해킹공격을 막을 수 있는 IPS를 알아보자! 입니다. IPS란 Intrusion Prevent System으로 침입방지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IPS에 정교한 패턴 규칙을 등록한다면 (알려진) 취약점 공격들을 잘..

해킹을 막는 방화벽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해킹을 막는 방화벽에 대해 알아보자! 입니다. 실제 방화벽은 해킹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막는게 아니라 접근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예시를 들어보죠. 우리는 웹..

리눅스 설치 후 SSH 설정하는 방법, 포트 및 개인키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피씨에 TMAX-OS를 설치하면서 SSH 접속을 가능하도록 설정하였는데요. 하다보니 설정할게 조금 있어서 정리하기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먼저 SSH서버를 설치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해킹을 하려면 C언어, php, python을 알아야할까?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제목대로 '해킹을 하려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아야 할까?' 입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면 오늘의 주제같은 질문글이 엄청 많습니다. 그러나 답변을 보면 이유없이 필요하다고만 하는데요. 저는..

웹 해킹을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부터 웹해킹.kr의 문제를 풀면서 웹해킹을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이유는 이직을 위해서 입니다... (지금 보안관제 일을 하고 있지만, 모의해킹이랑 연봉 차이가 너무 심하네요 ㅠㅠ) 아마도 웹해..

C언어 독학, 해킹을 배우려면 필요한가? [내부링크]

C언어가 해킹에 필요한가? 라는 질문인데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만, 제 대답은 yes입니다. 먼저 해킹에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관점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보통 시스템 해킹, 네트워크 해킹, 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