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sim의 등록된 링크

 hacksi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현대인의 필수품! 커피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커피는 항상 잠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저만 해도 하루에 아메리카노 두잔 정도는 꼭 챙겨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날마다 챙겨마시는 커피에 효능이나 부작용을 잘..

치질) 치핵, 치열, 치루의 증상과 자가치료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우리나라 항문질환 환자 수가 해마다 늘어가면서 병원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무시하다가 나중엔 수술까지 하는 사람도 많다..

체 했을때 손따면 정말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오늘은 체 했을 때 민간요법으로 제일 유명한 손 따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어렸을때부터 체하면 손가락 끝을 실로 압박한 다음에 사혈침으로 따곤 했는데요 사실 손따..

코로나19 동물 - 사람간에 전파 가능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이번에 홍콩에서 햄스터 - 사람 간 코로나19 감염 의심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홍콩에서 햄스터 등 설치류를 판매하는 애완동물 가게 점원이 델타 변이에 감염되었지만 감염원 추적이 불가..

"노바백스 백신 국내허가" 부작용과 효과성, 도입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요즘은 특히 코로나19 백신에 관한 기사와 이야기들이 끊이질 않는데요.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과 사망자가 늘어나지만 정부의 아쉬운 대응과 보상, 백신 패스가 생기면서 백신을 반강제적..

화이자가 개발한 먹는 치료제 효과 및 복용법(팍스로비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오늘은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최초의 가정용 알약 치료제가 미 식품의약국의 사용승인을 받게 되어 이제는 집에서 치료제..

'코로나 검사 방식이 바뀐다?' 코로나 검사 방식 전환 (자가진단키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정보를 알려드리는 생꿀입니다~! 오늘은 오미크론으로 인한 감염자 급증을 대비해 기존 PCR(유전자 증폭) 검사에 인력 상황 등 현실적인 한계를 보완하여 바뀌는 검사 방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백신패스 해제 한 곳과 유지되는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위헌 , 백신의 효용성으로 인해 백신 패스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서울행정법원은 14일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방역 위험이 낮아 백신 미접종자 출입을 통제하는 것은 과도한..

아주 간단한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오늘은 국비지원을 받아 원하는 학원을 다닐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작년에 이미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상태인데요. 신청 방법이 너무 간단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오미크론과 감기 구분이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꿀입니다! 우리 모두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거 같은데요 . 왜냐하면 오미크론 변이와 감기의 차이점이 거의 없어 자가진단으로는 구분해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왜 오미크론 변이와 감..

감기와 코로나의 차이점! [내부링크]

요즘 같은 코시국에는 감기와 독감도 특히 더 조심해야 합니다. 코로나 유행이 언제가 종식된다고 해도 감기와 독감 등 감염병에 걸리면 며칠간 자가격리를 해야 사회적으로 이롭다는 의료 전문가분들의 권고가..

모르면 손해보는 2022년 새해부터 바뀌는 것들! [내부링크]

1. 1월 1일부터 자동차 운행 중 우회전시 횡단보도에서 보행자 신호를 무시하면 과태료와 자동차보험료 할증 2. 법정 공휴일 유급휴일 의무화 + 대체공휴일 적용 5인 이상 30인 미만의 사업장으로 확대 3. 최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