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pos의 등록된 링크

 haepo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샵백 이용 방법, 쇼핑하고 현금 캐시백 받기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물가 상승 등에 따라 점점 경제 상황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한 번의 가입과 간편한 설정만으로 온라인 쇼핑과 함께 지속적으로 현금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샵백의 이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샵백의 개요 캐시백은 물건의 구입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 일부의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인데 샵백은 이러한 리워드(보상) 플램폼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전 세계 1위 캐시백 사이트였던 이베이츠의 한국지사(이베이츠 코리아)를 2020년 4월 인수하면서 국내에 진출하였고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대만, 호주, 베트남 9개국에서 2500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 방법은 간단하며 샵백의 사이트나 웹을 경유하여 구매를 하게 되면 적립금이나 쿠..

난방비 절감, 커튼 설치(현관문 등) [내부링크]

< 난방비 절감 >을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지만 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난방효과를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가 커튼 설치(현관문 등)입니다. 하지만 설치나 비용이 걱정됩니다. 이에 최대한 쉽고 싸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커튼의 난방 효과 겨울철 난낭비 절약을 위한 대표적인 방법으로 창문 등의 틈새에 외풍차단 문풍지와 틈새막이 설치, 창문 유리창에 에어캡(뽁뽁이) 붙이기, 창문 전체에 방한비닐을 벨크로(찍찍이)로 부착하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방한을 위한 이런 방법들이 모두 나름의 효과도 있고 비용도 저렴한 편이기는 하지만, 장기적으로 매겨울마나 보수나 새로 설치를 해주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나 불편함이 따릅니다. 또한 이..

좋은 이름이란? 5가지 기본 조건 [내부링크]

이름을 지을 때 어떻게 해야 좋은 이름을 만들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갈수록 좋은 이름은 이미 선점되어 있고, 정작 좋은 이름의 기준이 무엇인지 막연하기도 합니다. 이에 좋은 이름은 무엇인지, 좋은 이름의 5가지 기본 조건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이름이란? 세상의 모든 대상은 서로 다른 것과의 구별을 위해 인간의 의사소통 수단인 언어(말과 글) 체계로 구성되고 구현되는 하나의 이름이라는 것을 갖게 됩니다. 다소 복잡하지만, 이름이란 서로 다른 대상을 구별하기 위한 언어 체계의 의사소통 수단이라고 다시 정의할 수 있으며, 의사소통은 생각이나 뜻이 서로 통하는 것(행위)을 말합니다. 여기서 이름의 두 핵심인 '구별'과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좋은'을 덧붙여, [좋은 이름]..

도메인 네이밍, 좋은 도메인이란? [내부링크]

세상에는 이미 수많은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을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사이트 운영을 위해 좋은 도메인이 유리한데, 어떻게 좋은 도메인을 만들어야할지 고민입니다. 이에 좋은 도메인 이름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 도메인이란? 도메인은 일종의 가상공간에서 문패와 같은 역할을 하는 인터넷상의 주소로, 서로 다른 대상과의 구별을 위해 소통이라는 기본 속성을 가진 언어 체계로 구성되고 구현되는 하나의 이름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이름은 대상의 의미와 뜻이 잘 통하고, 다른 대상과 잘 구별되는 이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도메인도 이름의 두 가지 주요 핵심인 ① 도메인의 의미와 뜻이 잘 통하고, ② 다른 도메인과 쉽게 잘 구별되는 ..

난방비 절약 - 보일러 설정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현재 기후변화 및 환경보호를 위해 에너지 사용의 절감은 절실합니다. 또한 서민의 입장에서도 점점 늘어나는 전기, 가스 등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도 필요한 것이 겨울철 난방비 절약입니다. 이를 위해 효율적인 보일러 설정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보일러 설정 및 기본 사용 방법 (1) 콘덴싱 보일러 제품 설치 권고(10~15% 절감) ▷ 2020 4월 3일 대기 관리권 역법 시행으로 대기관리권역(주요 대도시 대부분 포함)에 해당되면 노후 보일러를 교체 또는 신규 설치할 때는 콘덴싱 보일러를 의무 설치해야 합니다. ▷ 배출가스의 열을 재사용해 에너지 효율(최대 28.4%)이 일반 보일러보다 좋아 가스비 절감뿐 아니라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이 되는 질소산화물(NOx) 배출량 절감 효과..

도메인 비교 및 추천, 구매 전 고려사항(호스팅 등) [내부링크]

도메인을 구매하실 때 가격보다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운영 목적 등을 고려해야 불필요한 시간 및 비용을 낭비하지 않게 됩니다. 이에 도메인 첫 구매자분들을 위해 도메인 비교와 추천, 호스팅 관련 몇 가지 사항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1. 도메인 구매 전 필수 고려사항 도메인을 구입(등록)할 때는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요? 가격이 중요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격을 먼저 고려하시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도메인 가격 도메인 구입(등록)을 위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구글이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대체로 도메인 등록대행업체들의 가격 비교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보시게 됩니다. 하지만 도메인 가격은 [ 1년 / ..

도메인과 URL, 기본 개념 및 관련 용어 [내부링크]

막상 도메인을 구매해서 직접 홈페이지 운영을 시작하다 보면 도메인과 URL 관련 용어에 대한 기본 개념이 다소 부족하여 여러모로 혼란스러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에 관련 내용들의 기본 개념과 용어들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이해를 돕고자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1. 도메인 기본 정의 (1) 도메인(domain) 이란? 도메인은 쉽게 말해 가상공간에서 문패와 같은 역할을 하는 인터넷상의 주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 숫자로 구성된 IP주소를 알기 쉽고 기억하기 쉽게 문자의 형태로 변환한 것입니다. 영문 도메인(63자 이하) : 알파벳(a~z), 숫자(0~9), 하이픈(-)을 조합해서 사용 한글 도메인(17자 이하) : 한글(표준 완성형), 알파벳(a~z), 숫자(0~9), 하이픈(-)을 조합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