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pos3의 등록된 링크

 haepos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3건입니다.

남자 사무실 슬리퍼 추천, 베어파우 브랜드 제품 [내부링크]

평상시 야외 및 가정용으로도 착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무용으로 주로 착용하기에 적합한 < 남자 사무실 슬리퍼 추천 > 제품으로 가격 및 디자인, 착용감 등에서 매우 만족할만한 베어파우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남자 사무실 슬리퍼 추천 보통 사무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외출용 구두나 운동화 대신에 대부분 별도의 슬리퍼를 구비하여 착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즉, 외부에서 주로 활동하는 분들 외에는 거의 모두 슬리퍼를 착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에서 보내는 학생들의 경우도 슬리퍼를 많이 착용하기도 합니다. 사실 외출용으로 착용하는 운동화, 구두, 캐주얼화 등의 신발을 신고 생활하는 시간보다 실내에서 슬리퍼를 착용하는 시간이 월등하게 많기도 합니다. 따라서..

남자 가죽 허리띠 추천, 가성비 최고의 자동 벨트 [내부링크]

남자 가죽 허리띠 추천 제품으로 2~3만 원대의 가격에 전 제품 모두 소가죽을 사용하여 인조가죽에 비해 사용 수명이 길고, 정장이나 캐주얼 모두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가성비 최고의 자동 벨트라고 할 수 있는 윌리엄 폴로 제품을 소개합니다. 남자 가죽 허리띠 추천 남자 가죽 허리띠 추천 제품으로 < 윌리엄 폴로 > 브랜드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 윌리엄 폴로 >라는 브랜드는 국내 소비자에게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생소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성용 벨트를 기준으로 흔히 알려진 무신사를 비롯해 1~3만 원대의 저가형 브랜드부터 최소 4~5만 원대부터 10만 원대의 닥스, 해지스, 레로마, 질 스튜어트, 캘빈클라인, 루이까또즈, 엘레강스, 에스콰이아, 텐디 등 최소 수 십..

파킨슨 영양제 추천 7가지 [내부링크]

최근 치매 다음으로 흔하게 발생한다는 퇴행성 뇌 질환이자 노년층에서 주로 발병된다는 파킨슨병 및 파킨슨 증후군 관련하여 병원 치료 경험 및 관리와 함께 < 파킨슨 영양제 추천 7가지 >에 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파킨슨 영양제 및 병원 치료 파킨슨 병과 관련하여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대략 5년 전의 일입니다. 당시 어머님께서 고혈압 및 당뇨 질환 진단을 받고 관련 처방약을 복용하시던 중에 파킨슨까지 진단을 받게 된 것입니다. 가족 중에는 파킨슨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 없었기 때문에 상당히 당황스럽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를 전혀 모르던 상황이었습니다. 아마도 가족이나 부모님 중에 파킨슨 진단을 받게 되면 대부분 당황스럽긴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처음에는 좋은 병원을 찾는 ..

짐버 생강 에이드, 맛 평가 및 후기 [내부링크]

2020년 8월 7일(금) <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125회 > 방송에서 처음 소개된 이후 딴지마켓에서 꾸준한 인기 상품으로 팔리고 있는 < 짐버 생각 에이드 >에 대한 실제 맛 평가 및 후기입니다. 짐버 생강 에이드 제품 소개에 공개된 내용으로 짐버 생강 에이드는 2019년 '프랑스 미식 어워드'에서 논 알코올음료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제품으로 전직 애니메이션 프로듀서로 일했던 디미트리라는 벨기에인이 만든 제품입니다. 디미트리는 직업 특성상 사람을 많이 만나다 보니, 술과 콜라 등의 설탕이 가득한 탄산음료를 마셔야 하는 일이 괴로웠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술과 탄산음료를 대신할 건강한 음료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프로듀서로 일하면서 모았던 자금을 모두 털어 짐버(GIMBER)를 만들..

두칸 최충훈 대표 겸공 패션공장 고정 패널 [내부링크]

까이에 김아영 대표와 함께 <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의 수요 인기 코너인 패션공장에서 2023년 1월 11일(수)부터 고정으로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두칸 최충훈 대표 겸공 패션공장 고정 패널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두칸 최충훈 대표 두칸 최충훈 대표는 TBS 뉴스공장 패션코너의 고정 패널이었던 신혜영(분더캄머 대표), 이청청(라이 대표)의 뒤를 이어 까이에 김아영 대표와 함께 <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 2023년 1월 11일(수) 방송부터 매주 수요일 패션공장 코너에서 고정 패널로 참여하며 대중적으로도 많이 알려지게 됩니다. < 다스뵈이다 출연 영상 : https://youtu.be/4aknceETMjY > 두칸 최충훈 대표는 뉴스공장에서 처음 섭외를 받을 당시에는 시사방..

만년필 무료 수리, 박종진 연구소 찾아가는 길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여러 매체에 소개되었지만 특히 < 월말 김어준 >에 출연하여 필기구 관련 덕후이자 국내외 최고의 만년필 전문가로 알려지게 된 박종진 연구소를 찾아가는 길과 함께 < 만년필 무료 수리 > 관련 정보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만년필 무료 수리 박종진 연구소 < 월말 김어준 >에 다수 출연하여 만년필 외에도 문방사우(지필묵연)의 덕후이자 전문가로 알려진 박종진 만년필 연구소 소장은 2007년부터 을지로 3가에 공방을 열고 현재 까지도 < 만년필 무료 수리 >를 계속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박종진 소장의 유명세에도 불구하고 만년필 연구소 위치나 수리를 받기 위한 정보 등을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이에 오래전에 구매하여 보증서가 없거나 구매처에서 A/S가 어려운 중고 제품 등을 비롯..

세계기록유산, 한국 총 18건 세계 3위 [내부링크]

2023년 5월 18일 제216차 유네스코 집행이사회에서 < 4•19 혁명 기록물 >과 < 동학농민혁명 기록물 >이 < 세계기록유산 >으로 등재됨에 따라 한국은 총 18건으로 독일, 영국에 이어 폴란드와 함께 공동 세계 3위 기록유산 보유국이 되었습니다. 세계기록유산 유네스코(UNESCO)의 세계기록유산 사업은 인류 문화를 계승하는 중요한 유산임에도 전쟁 등으로 파괴되거나 훼손되어 영원히 사라질 위험에 처해있는 기록유산을 보존하고 이를 이용하기 위해 기록유산의 목록을 작성하고 효과적인 보존 수단을 강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2년에 설립되어 1995년부터 시작된 사업입니다. 세계기록유산의 정식 명칭은 '세계의 기억'(Memory of the World : MOW)으로 인류의 다양한 기억들을 잘 보..

한국제일도, 딴지마켓 식도 과도 세트 구매 후기 [내부링크]

딴지마켓에서 2022년 3월경부터 판매를 시작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 한국제일도 > 식도 과도 세트가 2023년도 버전으로 리뉴얼되어 예약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22년 버전의 구매 후기와 함께 어떤 부분이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제일도 40여 년 주방용 식도 및 가위 등의 연마석을 만들던 임정신 대표가 2016년에 명도산업이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직접 식도를 제조하면서 연마석과 칼을 제조하는 국내의 거의 유일한 공장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칼을 만들었고 2022년 딴지마켓과 협력하여 한국제일도를 판매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됩니다. 한국제일도는 딴지마켓 외에도 OEM 생산방식으로 온라인 마켓에서 따로 판매되기도 하지만 딴지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딴지마..

까이에 겸공 자켓, 한정판 판매 [내부링크]

2023년 5월 17일(수) 자 방송 <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의 인기 코너인 패션공장에서 < 까이에 겸공 자켓 > 한정판 판매와 가격을 2023년 5월 24일에 공개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까이에 디자인과 패션에 관심 있는 시청자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까이에 겸공 자켓 < 까이에 겸공 자켓 >은 2023년 5월 3일(수) 자 <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의 패션공장 코너에서 이 코너의 정규 패널이자 < 뉴스공장 >의 오랜 팬인 김아영 까이에 대표가 처음 공개하였으며 향후 한정판으로 판매하고 싶다는 의견과 함께 자켓을 소개하였습니다. 원래 < 까이에 겸공 자켓 >이 만들어진 계기는 이전 방송에서 K-패션에 대한 주제를 다루다가 김어준 공장장이 '한국적인 요소를 담은 제품을 <..

픽스 트랩 전기 모기채, 실제 포집 효과 및 후기 [내부링크]

매년 봄부터 늦으면 초겨울인 11월까지도 활동하는 모기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모기 관련 제품 중에 전기를 이용한 < 픽스 트랩 전기 모기채 >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포집 효과 및 사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스 트랩 전기 모기채 제품 개요 정식 명칭 및 모델명은 < 픽스 트랩 파리 모기채 XMR-301 >로 모기, 파리, 바퀴벌레, 나방 등의 해충을 퇴치하는 전기 모기채 중에서는 기본 디자인부터 3300V의 강력한 살충 기능까지 다른 저가 제품과 비교해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이 모델과 동급의 제품으로는 < 아이리버 >의 고급형 모델인 IMK-4000T 제품이 있으며 디자인과 색상(화이트, 핑크, 블루) 면에서는 픽스 트랩 제품보다 좀 더 나아 보이는..

과일 먹는 방법, 세척 및 주의 사항 [내부링크]

과일은 누가 언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건강에 매우 유익한 음식이 되기도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하는 경우 독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마다 다른 의견이 있어 이를 알아보고 올바른 < 과일 먹는 방법, 세척 및 주의 사항 >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과일 먹는 방법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의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건강에 유익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과거처럼 먹을 것들이 부족했던 시절의 과일은 인체의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었지만 오히려 먹을 것들이 넘쳐나는 현대에 와서는 이제 과일이 독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바로 건강을 위해 먹는 과일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되지 않도록 올바른 < 과일 먹는 방법 >에 대한 이해와 주의가..

까이에, 김아영 대표 < 겸공 > 패션공장 패널 [내부링크]

2023년 1월부터 새로 방송을 시작한 <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에서 매주 수요일 인기 코너인 패션공장 패널로 고정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뉴스공장과 협업으로 한정판 < 겸공 자켓 >을 제작한 까이에 김아영 대표를 소개합니다. 까이에 CAHIERS 소개 부산 수영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로 까이에는 시크함과 여성스러움을 추구하며 고급스러운 패턴과 원자재를 통해 편안한 착용감을 만들어 내는 디자인을 목표로 월 300만 원 이상의 소득 수준을 가진 30~40대 전문직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라고 합니다. 까이에 CAHIRS 브랜드 의미 까이에는 공책, 노트, 메모장, 작업 노트 등의 뜻을 가진 프랑스어로 아이디어 북(Idea Book)의 의미를 가지고..

BMW 드라이빙 센터, Driving 체험 프로그램 [내부링크]

운전에 관심 있는 분이나 직접 차량을 보유하지 않고도 BMW차량을 체험해 볼 수 있는 < BMW 드라이빙 센터, Driving 체험 프로그램 >을 소개합니다. 초급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해 고급 운전 기술을 습득해 볼 수 있습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소개 BMW 드라이빙 센터는 < 경험, 즐거움, 친환경 >을 주제로 자동차 및 운전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으로 2014년 8월 22일 인천 중구 영종도에 아시아 최초이자 독일과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로 문을 열었습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는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브랜드 체험 및 전시장, 10세 이상의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 캠퍼스, 라이프스타일 샵, 휴식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

마사지건 선택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근육 마사지를 비롯해 혈액순환 및 지압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마사지 기기 관련하여 < 마사지건 선택 및 사용 방법 >을 비롯해 마사지건 사용 시 반드시 피해야 할 신체 부위 등의 주의 사항과 함께 추천 제품 등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사지건 용도 및 사용 방법 마사지건은 진동과 충격 자극으로 심부 조직 및 근육을 이완하고 순환시켜 운동이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한 근육 통증 및 피로 해소, 혈액순환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휴대용 무선 마사지 기기입니다. 마사지건 용도 1. 근육 피로 및 근육통 해소 운동 후에 생기는 근육의 피로 및 근육통은 주로 처음 운동을 하거나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과하게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때 근육에는 젖산 등의 피로 물질이 쌓이게 되..

당뇨 영양제 조합 및 추천 제품 6가지 [내부링크]

급격히 상승하는 혈당을 조절하여 낮추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 당뇨 영양제 조합 및 추천 제품 6가지 >를 소개하고 이와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잘못 알려진 상식과 주의 사항 등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뇨 영양제 주의 사항 당뇨 영양제 조합 및 추천 제품을 소개하기 전에 먼저 당뇨 영양제 복용 관련하여 몇 가지 주의사항을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 최근에는 젊은 세대부터 전 연령층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및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보편적인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영양제 복용이 보편화되다 보니 영양제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과도하게 많은 영양제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양제도 부작용이나 상호작용의 위험이 있다는 것을 잘..

초보 영어 공부, 유튜브 채널 7개 추천 [내부링크]

다양한 영어 공부 방법 및 문법 또는 회화 등의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 초보 영어 공부 >를 위해 참고하고 활용할 수 있는 런던쌤, 한마디로TV, 지후영어, 에스텔잉글리쉬, 쓰는 영어, 은하수업, 구슬쌤 등의 유튜브 채널 7개를 추천합니다. < 초보 영어 공부 >를 위한 유튜브 채널 7개 요즘은 영어 교육 환경도 일부 개선되고 영어 학습 자료들을 무료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영어를 잘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럼에도 오래 전의 잘못된 영어 교육을 받았던 세대들은 여전히 영어 울렁증(?)을 갖기도 합니다. 미국 등의 영어권 국가에 오래 거주하셨지만 힘들고 바쁜 이민 생활에 영어를 제대로 배우지 못한 분들도 계십니다. 어느 정도 생활도 안정되고 자식 농사도 마..

카리나 네뷸라, 여성 4인조 재즈 보컬 [내부링크]

JNH MUSIC 소속의 < 카리나 네뷸라 >는 국내 최초의 여성 4인조 재즈 보컬 그룹으로 2022년에 결성하였으며, 2023년 4월 27일 첫 정규 앨범인 'Good Match'를 공개하며 <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 금요음악회에도 출연하여 앨범 소개와 함께 6월 공연 소식을 알렸습니다. 카리나 네뷸라 (Carina Nebula) 카리나 네뷸라는 2022년 스캣의 여왕으로 칭해지는 말로를 중심으로 최고의 재즈 가수 박라온, 강윤미, 김민희 등 4명이 의기투합해 만든 국내 최초의 재즈 보컬 그룹으로 2002년에 설립된 음악 레이블 JNH MUSIC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카리나 네뷸라는 2022년 8월 19일(금) <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금요음악회 >에 출연하여 그룹 결성 등의 소식을 전하..

뉴스공장 지미집 도입 및 팟빵 오디오 서비스 중단 [내부링크]

방송에서 뉴스공장 지미집 도입 및 팟빵 오디오 서비스를 임시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기존 방송에서 항상 아쉬웠던 부분인 카메라 연출 문제가 해결될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스공장 지미집 도입 2023년 4월 28일(금) <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 방송에서 김어준 공장장은 스튜디오 방송 최초로 최첨단도 아닌 초첨단(?) 카메라 장비 도입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카메라 장비는 지미집(Jimmy jib)이라는 장비로 주로 영화 및 방송 등의 촬영이나 스포츠 경기 중계 촬영에 사용되는 장비입니다. 실제로 유튜브 방송 영상 제작 시에 소형 장비가 사용되기도 하지만 실시간 유튜브 방송에서 사용되기는 처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화나 방송에서 사용되는 중형 이..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책방 개관, 책방지기로 활동 [내부링크]

<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 책방 개 > 소식입니다. 평소 책에 관심이 많고 퇴임 이후 책방을 꾸리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밝히셨다고 하는데, 2023년 4월 25일 드디어 경남 양산 사저 근방에 책방을 열고 향후 책방지기로도 일을 하신다고 합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평산책방 오픈 소식 문재인 전 대통령은 2023년 4월 25일 퇴임 1주년을 앞두고 평소 관심이 많았던 책방을 사저 근방에 개관하고 4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평산책방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사비를 들여 2022년 말에 평산 마을 사저 근처 경호구역에 있는 1층짜리 건물과 땅을 8억 5천여 만 원에 사들였고 지난 1월부터 리모델링 공사를 시..

서혜부 탈장 무인공망 수술 전문 병원 [내부링크]

현재 국내에서 실행되는 탈장 수술은 인공망을 사용하는 복강경 수술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자의 입장에서 인공망은 여러모로 부담이 되는 수술입니다. 이에 인공망을 사용하지 않는 < 서혜부 탈장 무인공망 수술 전문 병원 >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서혜부 탈장 무인공망 수술 서혜부 탈장(허벅지와 사타구니 부근)은 전체 탈장의 9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하며 치료는 수술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수술 방법은 크게 직접 절개와 복강경 내시경 수술로 나눌 수 있고 인공망을 사용하느냐의 여부에 따라서도 구분됩니다. 최근에는 정확한 시야가 확보된 상태에서 로봇을 이용한 수술 방법이 새롭게 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3D 광학 카메라로 신경 분지 하나까지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복강경 내시경 수..

물풍선 장난을 즐기며 행복한 해외 가족 유튜버 [내부링크]

짧은 shorts 영상으로 전체 약 1억 5천 이상(공식)의 조회수를 기록한 < 물풍선 장난을 즐기며 행복한 해외 가족 유튜버 > Lindy and Jlo라는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최근 웃을 일이 많지 않은 시국이지만 잠시라도 함께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풍선 장난 가족 유튜버 Lindy and Jlo 영상은 주로 남편과 부인이 서로에게 몰래 설치한 물풍선을 터트리고 색종이 폭죽으로 세레모니를 하면서 마무리하는 영상으로 장난감 활이나 비비탄 총, 크레모아 등을 사용한 기발한 방식의 장난이 재미를 더합니다. 장난을 당하는 누구도 화내지 않고 즐겁게 웃어넘기는 모습이 보는 이로 하여금 빠져들게 합니다. 또한 특유의 웃음소리가 영상에 빠져들게 하는 중독성 매력이 있습니다. 남편의 웃음소리는 ..

코로나 신종 변이 결막염 증상 아르크투루스 [내부링크]

최근 새로운 < 코로나 신종 변이 > 아르크투루스(Arcturus)가 인도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는 보고와 함께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 변이와 달리 결막염 증상과 같은 눈병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로나 신종 변이 아르크투루스 이번에 새롭게 발견된 < 코로나 신종 변이 >인 XBB.1.16은 2023년 1월 발견되어 현재 미국, 한국, 일본, 호주, 중국, 싱가포르, 홍콩, 인도 등 최소 29개국에서도 발견되고 있으며 목동자리의 가장 큰 별의 이름인 < 아르크투루스(Arcturus) >를 별칭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현재 인도에서 급증하고 있는 추세로 하루 확진자가 2023년 2월에 100명 대에서 최근 1만 명대로 100배 이상..

미궁365 대장사랑 차전자피 식이섬유 대체 상품 [내부링크]

배변 활동 개선 및 장건강을 위해 오래전부터 인기를 끌었던 < 미궁365 대장사랑 차전자피 식이섬유 >를 비롯해 관련 제품들을 알아보고 상대적으로 미궁 등의 고가 제품보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차전자피 기능에 충실한 대체 상품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궁365 대장사랑 차전자피 식이섬유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 콜레스테롤 개선 및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성을 인정받아 건강기능식품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수분과 만나 40배 이상으로 팽창하는 성질을 이용해 변비 개선 및 식욕을 억제해 다이어트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대부분 제품의 원료는 주로 인도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전자피 제품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 미궁365 대장사랑 차전자피 식이섬유..

간보는 의사 언니 유정주, 유튜브 채널 소개 [내부링크]

구독자 수는 얼마 되지 않지만 건강 관련해서 유용한 정보와 일반인이 잘 모르는 의사 생활 등에 대한 이야기들을 재미있고 친절한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는 < 간보는 의사 언니 유정주 >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부천 순천향대학병원 소화기내과 조교수로 재직 중인 의사입니다. 간보는 의사 언니 유정주 유튜브 유튜브 채널 운영자인 유정주 교수는 현재 부천 순천향대학병원의 소화기내과에서 급성 및 만성 바이러스 간염(B형, C형), 간경변, 지방간, 간암 분야를 진료하는 의사이며, 의학 논문 클리닉 등을 서비스하는 여성 벤처기업인 리서치팩토리(Research Factory)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경영하는 CEO이기도 합니다. 현재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1.1만 명으로 2019년 10월 12일 첫 방..

장도리 극장 뉴스공장 새코너 - 박순찬 이상민 [내부링크]

에서 김어준 공장장은 < 장도리 극장 >이라는 새로운 코너가 뉴스공장에 개설될 것이라고 예고하며 주요 인물의 만화 컷을 공개했습니다. 출연진은 현시대의 주요 인물로 어떤 풍자와 해학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장도리 극장 예고 2023년 4월 14일(금) 에서 뉴스공장 새 코너로 < 장도리 극장 > 개설을 예고했습니다. 방송은 2023년 4월 17일(월)부터 예정이며, 출연진은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문재인 대통령,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 이명박, 박근혜, 한동훈, 안철수, 윤석렬 등이 등장인물입니다. 만화 그림은 1995년 최초의 만화가 공채로 입사하여 2021년 5월 24일을 끝으로 26년간 경향신문에서 네 컷 만평 < 장도리 >를 연재했던 박순찬 화백입니다.(방송에서 김어..

엠폭스 증상 및 백신 치료제 - MPOX 원숭이두창 [내부링크]

현재 < 원숭이두창 >에서 < 엠폭스 >로 명칭이 변경된 급성 발진성 감염성 질환이 2023년 4월 7일 국내에서 첫 감염자가 발생한 이후 계속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감염에 주의가 필요하며 관련 현황, 증상, 발진, 감염, 백신, 예방, 치료법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엠폭스 < 원숭이두창 > ️ 엠폭스(MPOX)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Monkeypox Virus)에 의해 감염되는 급성 발진성 감염병으로 1958년 실험실 사육 원숭이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1970년 콩고에서 처음으로 인체 감염 사례가 보고되었다고 합니다. 2022년 유행 전까지는 중앙 및 서부 아프리카 농촌 열대우림지역에서 주로 발생하는 풍토병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되어 위기 경보에서 주의로 격상되었..

캄보디아 교민 한국개똥이 - 유튜버 소개 [내부링크]

해외 이민 10년 차로 중고차 판매 사업을 하시면서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 캄보디아 교민 한국개똥이 >님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특별한 주제와 재미를 전달하는 것은 아니지만 캄보디아라는 나라의 소소한 일상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캄보디아 교민 한국개똥이 유튜버 부산 출신으로 2023년 4월 현재 캄보디아 이민 10년 차로 중고차 판매 사업과 한국개똥이라는 특이한 이름의 유튜버로 활동하시는 교민입니다. 한국어가 능통한 캄보디아 아내와 10대 아들 둘과 함께 프놈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물고기를 키우는 취미로 집안 곳곳에 어항을 많이 만들어 놓으셨습니다. 한국개똥이님의 영상은 다른 유튜버들과 달리 생방송을 통해 수익을 얻거나 인위적으로 재미와 흥미를 끌어내지도 않고 캄보디아 일상이나 시골의 처갓..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 선물, 주의 사항 [내부링크]

매년 5월 어버이날 및 스승의날을 비롯해 명절 등에 선물을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그중에 받는 분의 건강을 위해 가장 무난할 것으로 생각하여 <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 선물 >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건강 관련 제품은 여러모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 선물 매년 돌아오는 5월의 어버이날 및 스승의날을 비롯해 생일과 명절 등에는 서로 선물을 주고받습니다. 그중에서도 점점 건강 관련 제품들을 선물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 이후부터는 젊은 세대에서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 선물 >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부모님과 가족, 친척, 은사, 지인, 친구들의 건강을 위한 건강 관련 제품을 선물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

오십견 치료 및 운동 방법 - 철봉 매달리기 [내부링크]

실제 오랜 기간의 어깨 통증으로 인한 왼쪽 어깨 수술 및 오른쪽 어깨의 치료 경험을 토대로 < 오십견 치료 및 운동 방법 - 철봉 매달리기 >와 관련하여 간략한 후기를 비롯해 증상, 원인, 예방, 치료비용 등의 내용도 함께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오십견 수술 및 치료 왼쪽 어깨 오십견 수술 후기 오십견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일부 회전근개파열 및 어깨뼈 돌출이 복합적으로 발생하여 2021년 11월 말경 왼쪽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수술 비용은 하루 입원, MRI 및 초음파 검사 등을 포함해 약 320만 원 정도였습니다. 수술 후, 1년 3개월 정도 경과한 지금 어깨 통증은 거의 해소되었지만 여전히 팔의 움직임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오십견은 수술을 해도 꾸준한 운동이..

점보롤 화장지, 가정집 사용 및 케이스 설치 방법 [내부링크]

일반 화장지에 비해 교체 주기가 길어(5~10배) 잦은 교체가 필요 없어 번거롭지 않고, 가격도 다소 저렴한 대용량 제품인 < 점보롤 화장지 >를 가정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케이스 설치 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점보롤 화장지 점보롤 화장지는 업소 및 공공장소 등에서 대용량으로 사용되는 화장지로 일반 화장지에 비해 길이가 길어 잦은 교체가 필요 없고 가격도 조금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에는 가정집에서도 사용이 늘고 있습니다. 일반 화장지와 같은 무형광이나 천연펄프 재질로 1겹, 2겹, 3겹 등의 제품이 있으며 길이는 최소 100m부터 500m(1겹)까지 다양합니다. 대부분 1 Box 16 롤 단위로 판매되며, 일부 4 롤 또는 8 롤 단위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점보롤 화장지 ..

ChatGPT 활용, 크롬 확장프로그램 [내부링크]

GPT ChatGPT 활용, 크롬 확장프로그램 8개를 선정하여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ChatGPT나 관련 프로그램등이 실생활에 크게 활용될 정도의 수준은 아니지만 향후 기술의 방향 등을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검색 관련 확장프로그램 GPT와 검색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빙이나 구글에서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현재는 검색 결과 자체에 오류나 부족한 점이 많아 보입니다. ChatGPT for Google 구글 및 네이버 검색에서 ChatGPT의 결과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검색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별도의 박스가 생성됩니다. 옵션에서 자동 ..

비타민C 메가도스 방법 및 참고사항 [내부링크]

면역 및 혈관, 당뇨 합병증 지연, 위와 장 개선, 항암 등의 다양한 효과 및 장점에도 불구하고 속쓰림, 가스 및 설사, 신장 및 요로 결석 등의 부작용이 염려되었던 분들을 위해 안전한 비타민C 메가도스 방법 및 참고사항 등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방법 하루 권장량이 100mg에서 최대 2000mg 정도인 비타민C를 6~12g의 고용량으로 섭취하는 메가도스 방법에 대해서는 여전히 반대의 입장이나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있습니다.(1000mg = 1g) 한편으로는 잘못된 정보나 자의적 판단으로 과도하게 복용하거나 필요 이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최대한 안전하면서도 저비용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메가도스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사전 ..

비타민C 추천, 원료 및 메가도스 논란 정리 [내부링크]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가장 저렴한 항산화제를 꼽자면 비타민C 영양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제품에 대한 원료 및 메가도스 방법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보고 관련 제품도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비타민C 추천 개요 비타민C는 항산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5가지 항산화제 중 하나로 항산화 효과, 면역과 콜라겐 합성에도 관여해 피부 및 관절 등의 전반 건강을 위한 목적으로 복용하며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영양소입니다. 비타민C는 글루타치온과 달리 사람과 같은 영장류의 체내에서는 자연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과일이나 야채, 영양제 등을 통해 따로 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코로나19가 한창 유행하던 시절에는 면역에 좋은 효과가 있다는 장점이 알려지고 수요가 폭증..

플루닛 스튜디오, 솔트룩스 인공지능 메타휴먼 [내부링크]

CES2023에서 한국 10대 상품 선정 및 혁신상을 수상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 솔트룩스 >에서 공개한 인공지능 메타휴먼 생성, 플루닛 스튜디오 서비스에 대한 개요 및 사용방법 등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플루닛 스튜디오 개요 플루닛 스튜디오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솔트룩스 자회사 (주)플루닛에서 개발한 서비스로 2022년 11월 23일 공개되었습니다. 2023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2023에 참가하여 한국 10대 상품으로 선정되고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행사 기간 4일 동안 400여 명의 가상인간을 만들 정도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고 합니다.(3분에 한 명꼴로 생성) 최근 에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출연하여 서비스 ..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 국내 최다 특허 보유 [내부링크]

Open AI의 챗GPT 공개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며 해외의 대표 기업인 구글 및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대응도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대기업 외에 국내 최다 특허 보유 회사인 <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 >에 대한 관심도 주목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문 기업 국내 최다 인공지능 관련 특허 보유 2020년 코스닥 시장 입성(시가총액 1,258억), 공모가 25,000원 2022년 11월 플루닛 스튜디오 AI 메타휴먼(가상인가) 공개, CES2023 한국 10대 기업 및 혁신상 수상 현대비앤지스틸 정문선 부사장, 2대 주주(10.08%) 챗GPT의 공개로 인공지능(AI) 기술 관련 기업으로 주가 상승률 1위를 기록한 코난테크롤로지 및 셀바스A..

글루타치온 추천, 효과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수년 전부터 국내에서 최상위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최고의 항산화제로 알려진 영양제인 글루타치온 제품의 추천, 제품의 종류, 효과 높이는 방법 및 구매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개요 글루타치온은 항산화제의 끝판왕, 항산화제의 조절자, 마스터 등으로 최고의 수식어가 붙을 만큼 인체에서 생성되며 간 해독 등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물질로 글루타메이트(glutamate), 시스테인(cysteine), 글라이신(glycine)의 세 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된 형태의 물질(단백질)입니다. 글루타치온이 최고의 항산화제로 불리는 이유 중에 하나는 다른 항산화제가 과도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인체에 역기능을 하지 않도록 조절하고 균형을 잡아준다는 것입니다. 글..

챗GPT - 인공지능 AI 전쟁의 서막인가? [내부링크]

Open AI가 개발한 대화형 AI 챗봇이 공개 2개월 만에 1억 명의 사용자 수를 돌파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에 과연 < 챗 GTP >의 공개가 인공지능(AI) 전쟁의 서막이 될지, 구글 등의 관련 기업들의 대응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챗 GPT (chat GPT) 개요 먼저 GTP를 개발하고 공개한 Open AI 및 챗 GPT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Open AI(인공지능연구소) 샘 올트먼(Sam Altman : 1985년~ / 스탠포드 대학 컴퓨터공학 중퇴) CEO의 주도하에 2015년 12월 11일 인류 전체에 이익이 되는 범용 인공지능(AGI)을 목표로 세워진 비영리 인공지능연구소입니다. 현재는 일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법인으로 전환한 것으로 ..

애플페이 국내 도입 및 아이폰 NFC [내부링크]

23년 2월 3일 금융위원회가 <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 도입 >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힘에 따라 국내에서도 조만간 서비스를 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하여 NFC 사용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페이 국내 도입 금융위원회는 "관련 법령 등을 고려해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 등을 준수하여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힘에 따라 이르면 2023년 3월부터 서비스가 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제 2022년 12월 금융감독원이 애플페이 약관 심사를 완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 서비스 출시가 예상되었지만 NFC 호환 단말기 설치비를 보조해 주는 단말기 보급계획(리베이트)을 둘러싸고 부당한 보상금의 제공이라는 문제가 불거지면서 다시 출시가 ..

파주시 난방비 20만 원 지급 - 23년 2월말부터 [내부링크]

경기도 파주시는 전국 지차체 최초로 파주시 전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재난 극복 및 민생 경제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근거로 재난극복과 민생회복을 위해 444억 원을 추경 편성했다고 합니다. 생활안정지원금은 지역화폐인 파주페이로 지급하며, 일상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생계비를 파주페이로 대체함으로써 발생하는 여유 금액을 에너지 비용으로 부담할 수 있는 동시에 파주페이 사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급 대상 : 지급일 기준 파주시에 주민등록 된 가구 (약 20만 가구) 지급 방법 : 지역 화폐인 파주페이로 지급(온오프라인 신청) 지급 기한 : 2023년 2월 말 ~ 6월 말 파주시 보도 자료 전국 지자체..

금연 방법 - 핵심 요약 및 정리 [내부링크]

흡연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흡연의 중독성 문제 등으로 실제 금연에 성공하기는 여러모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금연에 관한 핵심 요약 및 정리를 통해 최적의 금연 방법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금연 개요 각 기관의 발표마다 차이가 있지만 담배에는 최소 4천에서 5천 또는 7천 종의 독성 및 발암물질 등의 인체에 유해한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담배 중독의 원인인 니코틴, 치아를 변색시키며 담배 맛의 독한 정도를 결정하는 끈적끈적한 점액 물질의 타르, 산소 부족을 야기하여 만성피로 및 조기 노화 등을 야기하는 일산화탄소가 대표적인 물질입니다. 이 외에 이름만 들어도 걱정되는 아세톤, 나프타린, 청산가스, 벤조피렌, 나프탈아민, 부탄, ..

뉴스공장 금요음악회 - 모아 보기 (시즌 1) [내부링크]

< 뉴스공장 금요음악회 >는 2019년 2월 11일(월)을 시작으로 마지막 특집 공개 방송을 하는 2022년 12월 30일(금)까지 총 180회가 방송되었습니다. 1회부터 180회까지 전체 방송의 참여 예술인 리스트(유튜브 방송)입니다. 뉴스공장 금요음악회 개요 총 방송 횟수 : 180회 금요음악회 모태 : 2019년 02월 11일(월) 임현정 피아니스트 첫 출연 최다 출연자 : 임현정 총 25회(마지막 공개 방송 포함) 첫 금요일 방송 : 2019년 05월 03일(금) 고상지 트리오 출연 방송부터 금요클래식 명칭 사용 : 2019년 05월 10일 6회 차부터 금요클래식으로 명명 금요음악회 명칭 사용 : 2019년 10월 04일(금) 17회 차부터(고의석 등 출연) 뉴스공장 시즌1 ..

뉴스공장 ARS 멤버십 및 사이트 안내 [내부링크]

2023년 1월 16일(월) <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 방송에서 공개한 공지사항입니다. 방송이 지속 가능하기 위한 토대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사항으로 뉴스공장 멤버십 ARS 및 사이트 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뉴스공장 멤버십 도입 배경 김어준 공장장의 생각 뉴스공장이 어떤 외압에도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재원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새로 독자적인 재원 조달 체계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유튜브 멤버십과 광고, 슈퍼챗 방식의 유튜브 생태계나 기존의 외부 광고 시장을 이용해 재원을 마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는 간편한 대신 광고 제약이나 여러 금지 조항 등의 자체적인 통제권을 가지고 있고, 의 경우 광고주를 압박하는 외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 슈..

김어준 뉴스공장 상표권 침해 고발, 문제 없을 듯 [내부링크]

TBS의 뉴스공장을 하차하고 2023년 1월 19일 유튜브 채널 로 새로 문을 열었던 김어준 공장장이 2023년 1월 16일(월) 국짐 소속 서울시의원 이종배로부터 뉴스공장 상표권 침해 사유로 고발당했습니다. 뉴스공장 1. TBS 뉴스공장 2016년 9월 16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6년 3개월간 TBS FM 라디오 95.1 MHz 월~금 오전 7시 ~ 9시 방송되었고, 2018년 2월 라디오 청취율 조사부터 방송 종료 시까지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던 대표적인 라디오 방송이었습니다. TBS 뉴스공장의 중단 사유 2022년 11월 25일, 김어준 공장장을 못마땅해하던 '서울시의회의(국짐 다수 의석)'의 TBS에 대한 서울시 예산 지원을 중단하는 조례안을 통과시켜 광고 수익도 창출할 수 ..

김어준 평가, 딴지일보 총수 뉴스공장 공장장 [내부링크]

TBS 뉴스공장이 종료되고 2023년 1월 9일 유튜브로 시즌2가 시작되면서, 새롭게 총수이자 공장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기본적인 프로필부터 김어준에 대한 주변인들의 인물 평가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어준 프로필 1. 기본 사항 1) 출생 1968년 12월 4일, 경상남도 진해시(현 창원시 진해구) 2) 학력 윤중중학교(영등포구), 문일고등학교(금천구) 홍익대학교 공과대학, 전기공학 학사 리얼미터 이택수 대표와 중학교 동기로 김어준이 미국에서 잠시 1년간 유학 생활을 하고 돌아와 1년 후배들과 함께 학교를 다닌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택수 대표의 말에 따르면 조용하고 평범했던 김어준은 공부와 운동을 잘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학 입시에서 서울대에 지원했으나..

뉴스공장 시그널 음악 및 겸죽과 숟가락 [내부링크]

뉴스공장 시즌2가 시작되면서 색다른 차별 요소로 클래식 시그널 음악의 도입 및 게스트들에게 겸죽과 숟가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향후 방송 내용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독특한 뉴스공장의 상징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식 시그널 음악 뉴스공장 시즌2의 방송 전 티저 영상 및 정규 시작 방송에서 새로 클래식 시그널 음악을 도입했습니다. 해외나 국내의 뉴스 방송에서도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만 적극적으로 클래식을 전체 코너에 적용하고 홍보하는 사례는 드물어 보입니다. 도입 배경에 대한 설명은 클래식 음악 코너에 참여하는 조윤범 대표(콰르텟엑스, 바이올리니스트)가 방송 첫 회 코너에서 소개합니다. 클래식 시그널 음악의 도입은 김어준 공장장이 요청했으며, 조윤범 대표가 총괄했다고 합니다...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23년 1월 9일 첫방송 소감 [내부링크]

뉴스공장 시즌1이 막을 내리면서 약속했던 <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 유튜브 채널의 첫 방송이 예정대로 2023년 1월 9일 오전 7시 5분에 송출되었습니다. 첫 방송 소감은 전반적으로 기존의 TBS 때보다 여유롭고 스케일도 커졌다는 것입니다. 뉴스공장2 첫 방송 내용 및 소감 2023년 1월 9일(월) 첫 방송된 김어준의 는 기존의 TBS 뉴스공장1과 크게 다르지 않은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기존의 방송보다는 오히려 더 차분하고 편안하며 여유로움이 느껴졌고, 그러면서도 좀 더 세련된 느낌의 방송이었습니다. 중간중간 뉴스 및 교통 상황이 송출되던 TBS 때와는 다르게 방송 시간에서 좀 더 자유롭고 여유가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며, 확실히 시그널 음악이나 스튜디오의 조명과..

김어준 뉴스공장 시즌2 고정 및 신규 패널 [내부링크]

다스뵈이다 244회에서 김어준의 뉴스공장 시즌2 < 겸손은 힘들다 >의 대략적인 고정 및 신규 패널이 소개되었습니다. 기존 패션 코너에는 새로 두 분의 디자이너가 참여하며, 황교익과 탁현민이 새로 고정 패널로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공장 시즌2 패널 소개 확정 고정 패널 박시영(여론전문가 및 유튜버) 여론조사 전문가로 김어준이 주도하고 있는 여론조사 '꽃'에 참여하고 있는 다스뵈이다 고정 패널 주식회사 박시영의 대표이자 유튜브 박시영tv 운영 중 현재 38.3만 명의 구독자를 50만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 윤성은(영화평론가) 기존 뉴스공장뿐만 아니라 다스뵈이다에 고정 출연하고 계시는 윤성은 평론가는 계속 고정 패널로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다스뵈이다 244회에서는 매주 다스뵈이다 ..

육아휴직 및 출산전후 휴가 신청 방법 [내부링크]

자녀를 양육하는 근로자가 신청하는 및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출산 전후에 주어지는 에 관한 전반의 내용 및 급여 신청 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두 제도는 기간을 분할하여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전 용어 이해 통상임금 근로계약서에서 정한 근로를 제공하면 확정적으로 지급되는 임금으로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정기적이고 일률적으로 소정 근로 또는 전체 근로에 대하여 지급하기로 정한 시간급, 일급, 주급, 월급 또는 도급 금액을 말합니다. 피보험단위기간 실업급여 등을 지급받기 위해 필요한 피보험 자격유지기간으로 근로계약 기간 동안 '임금지급 기초일수'를 합산하여 산정합니다. 유급휴가, 유급휴일(연차, 월차)은 포함되지만 무급 휴일, 보수가 지급되지 않은 무단결근일 등은 제외됩니다. 통상 토요일은 무급 휴..

이탈리아 부오나세바, 유튜버 소개 [내부링크]

이탈리아에서 여행가이드 겸 유튜버로 활동하는 < 부오나세바 >님을 소개합니다. 현지의 여행 및 한국 문화 관련 내용과 함께 22년 7월 김민재 선수의 SSC 나폴리(Napoli) 이적 이후 축구 경기 직관 등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오나세바(Buonaseba) 소개 1. 본명 권성덕(울산 1984년생), 동국대 경주캠퍼스(관광학과) 2. 이탈리아 여행 가이드(현재는 폐업)겸 유튜버로 활동 중 3. 이탈리아인 부인(줄리아), 딸(조이아)과 함께 베네치아 거주 4. 유튜브 가입일 : 2012년 08월 05일(첫 영상 2016년 10월 08일) 5. 구독자 : 10.3만 명 6.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uonaseba 7. 유튜브 채널 : https://www...

류밀희 TBS 기자, 뉴스공장 및 짤짤이쇼 [내부링크]

TBS 보도본부 소속 류밀희 기자는 소속 김은지 기자의 뒤를 이어 2019년 9월부터 뉴스공장에서 코너를 맡아 김어준 뉴스공장장과 2022년 12월 30일 마지막 방송까지 함께 했으며, 짤짤이쇼에도 종종 출연해 왔다. 류밀희 소개 TBS 보도본부 소속 취재기자 별명 : 광개토대왕(넓은 이마), 벨루가(짤짤이쇼 출연 당시 얻은 별명) MBTI(성격유형검사) : ESTJ(엄격한 관리자) 대학시절부터 지금까지 유지 류밀희 기자에 대한 개인정보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으며 과거 쇼호스트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는 것 정도만 알려져 있습니다. 2019년 9월 11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첫 출연하여 2022년 12월 30일까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뉴스'(이알뉴) 코너를 맡아 왔습니다. 전..

윤성은 영화평론가, 뉴스공장 및 다스뵈이다 패널 [내부링크]

TBS 아침 라디오 방송 및 유튜브 채널 에도 다수 출연하여 많이 알려지셨고 연예인급 미모와 지성을 갖춘 작가이자 평론가로 활동 중인 윤성은 영화평론가, 복층엔터테인먼트(주) 대표이사를 소개합니다. 윤성은 영화평론가 및 작가 소개 1. 출생 및 학력 사항 1984년생 서울여대 국어국문과 학사(03학번) 한양대학교 대학원 영화학 석-박사 현재 미혼으로 추정 2. 윤성은 영화평론가 수상 내역 2011년 : 제 31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주최 신인평론가상 2015년 : 공연과 리뷰 PAF 예술상 영화부문 비평상 3. 윤성은 영화평론가 경력 사항 2011년 :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원 2013년 : EBS MC 2012년 3월 ~ 2013년 2월 :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전임연구..

뉴스공장 시즌2,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유튜브 채널 [내부링크]

2016년 9월 26일 첫 방송으로 출발했던 김어준의 TBS 아침라디오 뉴스공장1이 22년 12월 30일 특집 공개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그러나 23년 1월 9일 오전 7시 5분 뉴스공장 시즌2,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유튜브 채널로 돌아온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기록 TBS FM 라디오 95.1 MHz, 월~금 오전 07:06 ~09:00 방송 기간 : 2016년 9월 16일 ~ 2022년 12월 30일 (약 6년 3개월) 2018년 2월 한국리서치 조사결과 라디오 청취율 시사 및 종합 공동 1위(11.6%) 이후 2022년 4라운드까지 21분기 연속으로 라디오 청취율 압도적 1위 정치, 경제, 문화, 스포츠 분야의 다수의 다양한 패널 참여 정세현 전 장관 김준형 전 국립외..

부모급여(영아수당)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3년 1월 1일부터 만 0~1살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에 부모급여가 지급됩니다. 월 30만 원씩 지원되던 영아수당이 부모급여로 대체되면서 지원 액수도 상향되었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부모급여 2023년 1월 1일부터 영아수당에서 부모급여로 개편 만 0세~2세 미만 (0개월 ~ 23개월)의 영아를 키우고 있는 부모에게 지급되는 지원급 제도로 부모에게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육아지원금입니다. 만 8세 미만 아동에게 월 10만 원씩 지급되는 아동 수당이나 지방자치단체마다 별도로 지원하는 각종 출산장려금 등과 중복해 지급받을 수 있다. 부모급여 지급 대상 만 0세 ~ 1세 아이를 키우는 부모 소득이나 재산 등의 자격 제한 없음..

저혈당 증상, 응급 대처, 예방 및 관리 [내부링크]

저혈당은 신속하게 대처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의식 상실이나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당뇨 환자나 관련 증세가 있는 경우는 사전에 저혈당 증상, 응급 대처, 예방 및 관리 등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혈당(Hypoglycemia)이란? 저혈당은 쉽게 말해 여러 원인에 의해 혈당이 정상 수치 이하로 낮아진 상태를 말합니다. 혈당은 음식을 섭취하고 위에서 소화를 거쳐 포도당으로 바뀌고 포도당이 다시 소장에서 흡수되어 혈액 내로 이동하는 것을 말하며 우리 몸의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에너지원입니다. 이렇게 신체기관에 공급되는 포도당의 양이 정상 수치 이하로 감소하게 되면 몸에서 에너지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하게 되고 신체에 다양한 이..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 방법 및 가스비 절감 [내부링크]

전기요금뿐만 아니라 가스비가 대폭 상승하여 서민 경제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주택난방 도시가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22년 12월부터 23년 3월까지 전년 동기보다 일정량 이상의 사용 절감 시에 절감률에 비례해 현금으로 캐시백을 지급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은 한국가스공사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전년도 사용량보다 7%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이다. 참여 대상 주택난방용, 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 단, 난방 목적이 아닌 취사용, 취사전용 요금제 사용자, 전출 세대 등 전년도 사용량 자료가 없는 세대는 참여 제외 신청 기간 및 절약 기간 신청 기간 : 202..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 및 일정 [내부링크]

독감은 소아 및 노인, 기저질환 환자의 경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 어르신, 어린이,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상 및 일정을 확인하시어 서둘 접종하시길 바랍니다. 독감(Influenza) 독감 환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며, 발열(38도 이상),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의 전신 증상과 인후통, 콧물, 코막힘, 기침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소아 및 노약자의 경우 폐렴 및 위험한 상황으로 발전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예방 접종을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접종 기관 확인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 (이곳에서 확인) 지정 의료 기관을 상기의 사이트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하시면 해당 지..

감기 독감 폐렴의 차이와 구별 방법 [내부링크]

감기, 독감, 폐렴은 기침, 발열, 오한 등의 초기증상이 비슷해 일반인은 서로 구별하기 어렵고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세 가지 질환의 원인, 증상, 치료, 예방 등의 차이와 구별 방법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세 질환의 기본 정의 1. 감기(Cold) 감기는 200여 종의 바이러스에 의해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의 감염 증상으로 사람에게 나타나는 전염력이 매우 강한 가장 흔한 급성 질환으로 급성 비인후염, 부비동염(축농증), 인후염, 편도염, 후두염 등을 포함한다. 2. 독감(Influenza) 독감은 흔히 '독한 감기'로 생각할 수 있지만 감기와는 다른 질환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이다. 독감은 전염성이 강하고 노인, 소아 및 기저질환(천식..

탈장 수술 후기, 서혜부 무인공망 [내부링크]

탈장은 특별한 통증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잘 모르고 지내게 되는 경우가 많지만 심한 경우 장의 괴사나 복막염 등의 위험한 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다소 생소한 < 탈장 수술 후기 >(서혜부 무인공망)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탈장(Hernia)이란? 선천적 또는 후천적 원인에 의해 신체의 장기가 제자리에 있지 않고 복벽을 이루는 근육이나 근막이 약해지면 복막에 둘러싸인 장기가 약해진 틈을 통해 빠져나와 주머니 모양으로 돌출되는 질병을 말한다. 복막 : 복부 내장의 장기와 복강을 둘러싸고 있는 얇은 장막 감돈(주요 용어) : 탈장으로 돌출된 장기 등의 내부 기관이 꼬이고 원 위치로 돌아가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장기간 방치될 경우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켜 울혈, 염증, 궤양, 괴저, 천공 등..

킬링보이스 스텔라장 72번째, 콘서트 소식 [내부링크]

2022년 12월 20일 오후 7시경 딩고뮤직 킬링보이스의 스텔라 편이 공개됐습니다. 2016 발매 후 역주행 히트곡인 컬러스(Colors)를 시작으로 총 13곡을 소화했고, 하루 만에 12만 회를 넘기는 폭발적인 일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스텔라장(Stella Jang) 본명 : 장성은 출생 : 1991년 11월 18일(양띠, 전갈자리) 프랑스 아그로 파리테크(Agro Paris Tech)에서 생명공학 전공 4개 국어 (프랑스어,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 가능 데뷔 : 2014년 싱글 앨범 [어제 차이고] 2019년부터 걸그룹 차스비치(치즈, 스텔라장, 러비, 박문치) 활동 유튜브 채널 : stellajangtv (54.4만) 인스타그램 : interstellajang (..

딩고뮤직 킬링보이스 조회수 순위(1~72) [내부링크]

해외에서도 인기가 있는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의 콘텐츠로 '가수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곡의 목록을 순차적으로 기록한 문서)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히 즐긴다'는 뜻의 킬링보이스 조회수와 순위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딩고뮤직 소개 딩고뮤직(dingo music)은 (주)메이크어스(Makeus)에서 운영하는 소셜 모바일 세대를 위한 컨텐츠인 딩고(Dingo : Diverse and Gorgeous)의 대표 음악 브랜드 입니다. (주)메이크어스 : 모바일, SNS, 그리고 개인화 혹은 또 다른 무엇으로 변화하는 미디어 시대에 가장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그룹(출처 : 메이크어스) 2015년 2월 11일 유튜브 채널 개설 2022년 12월 20일 현재 4..

맹장염 유사 증상 게실염 치료 후기 [내부링크]

오른쪽 아랫배가 아픈 경우 흔히 맹장염(충수염)부터 의심하게 됩니다. 그러나 병원에서 검사를 해보면 뜻밖의 다른 결과를 받게 되는데 맹장염과 증상이 유사한 게실염이라는 질환입니다. 두 질환의 차이와 게실염 치료 후기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맹장염(충수염 : Appendicitis)이란? 충수염의 정의 소장에서 대장으로 이어지는 오른쪽 하복부 부위에 맹장(막창자)이라고 불리는 소화기관이 있는데 그 끝에 붙은 6~9cm 길이의 작은 주머니 모양의 충수라는 곳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흔히 맹장염이라고 불리지만 의학적으로는 충수염이 올바른 명칭이라고 합니다. 이하 충수염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충수염의 원인 기본적으로 충수염은 굳은 변, 기생충, 염증 등 어떤 원인에서든지 충수 내부가 막히면서 ..

치질 치핵 수술 후기, 리가슈어 방법 [내부링크]

치질로 통칭되는 질환 중에 대부분을 차지하는 치핵 수술에 관한 방법(리가슈어) 및 비용, 입원 기간, 통증 등에 대한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치핵 치료 및 수술은 미루기보다는 빠르면 빠를수록 편합니다. 치질이란? 치핵, 치열, 치루 등의 항문에서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치질이라고 통칭하지만 정식 명칭은 아니며 70~80%는 치핵이라고 합니다. 항문은 변을 배출하는 곳이기 때문에 세균이나 염증에 취약하고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치핵이란? 항문 주변의 혈관과 결합 조직이 고무풍선 같이 덩어리를 이루어 선홍색의 출혈과 항문 돌출 및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위치에 따라 내치핵과 외치핵으로 나뉘며 심한 정도에 따라 4단계로 나눕니다. 1) 내치핵(암치질) 항문 입구 안에서 발생하..

유튜버 추천, 세부 필리핀 삽겹살 초이 사장 [내부링크]

필리핀 세부 등에서 무제한 삼겹살집을 운영하시는 좌충우돌 초이 사장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필리핀 국가의 특성상 이직도 많고 탈도 많지만 직원들 복지와 어려운 직원들을 도우며 성장하시는 모습의 영상이 보기 좋습니다. 필리핀 삼겹살집 운영 초이 사장 세부 필리핀 초이 사장 기본 소개 대구 출신, 85년생으로 필리핀 아내와 함께 삼겹살집 운영 입양한 큰아들 포함 4남 1녀의 아빠 한국에서 요식업 및 배달 필리핀 어학연수 중 만난 아내(캔디스)의 임신으로 이주 필리핀 여행 가이드 인간 극장 출연 제의를 받았으나 시간 관계상 거절 현재 필리핀 세부에서 삼겹살집 5개 지점 운영 세부 : 필리핀에서 두 번째로 큰 대도시, 리조트가 발단된 관광지 1 호점 : 만다우에 DAE GA..

유튜버 소개, 힐링 미국 자동차 디테일링 [내부링크]

미국에서 부업 겸 어려운 분들에게는 무료로 자동차 디테일링을 해주시는 유튜버 세차요정 밋돌새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상상 이상의 더러운 차량을 새차처럼 깨끗하게 만드는 영상을 보시고 함께 힐링되는 느낌을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세차요정 밋돌세 밋돌세님 기본 소개 부산 출신, 미국 교포 눈높이 영어로 시작(밋돌새 영어 비법 : 재미있고 꾸준하게) 미국 대학에서 경영분석학 전공 골드만 삭스에서 근무(과도한 업무로 퇴사) 현재 항공사진 센서 회사 재무팀에서 근무 중 자동차 세차 디테일링을 취미로 시작하여 부업으로 진행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세차 의뢰를 받음 밋돌새 이름은 19살 군대 생활 중에 쾌활하고 명랑해서 얻은 애칭(미친 돌아이 새X) 밋돌새 유튜브 현황 유튜..

사회복무요원 복무 예정 BTS 슈가 [내부링크]

BTS 멤버 중 유일하게 현역 복무가 아닌 병역판정 신체검사에서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은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할 예정으로 현재는 2023년 말로 소집을 연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사회복무요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회복무요원 제도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및 사회복지시설의 공익목적 수행에 필요한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육문화, 환경안전 등의 사회서비스 업무 및 행정업무 등의 지원을 위한 병역의무의 한 형태로 운영하는 제도 1969년부터 시행되었던 방위병(단기사병) 병역제도가 1995년 ~ 2013년까지 공익근무요원으로 변경되었고, 다시 2013년 12월 5일부로 사회복무요원으로 변경되어 운영되는 제도로 병역판정검사에서 보충역 처분을 받은 사람들이 대체 복무하게 ..

소독용 에탄올 다용도 활용 방법 [내부링크]

주로 병원이나 의료 기관 등에서 사용되는 에틸알코올을 실생활에서도 경제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 소독용 에탄올 다용도 활용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주방용품, 화장실, 반려 동물 관련, 각종 생활용품 등) 에탄올(에틸알코올)이란? 》 술의 주성분으로 휘발성과 가연성을 가진 무색의 액체로 에틸알코올(ethyl alcohol) 또는 주정이라고도 합니다. 》 다른 소독제 등에 비해 독성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각종 살균 및 소독용으로 사용됩니다. 》 다만, 에탄올은 세포의 외벽(막)을 구성하는 지질을 녹여 살균 작용을 하는데, 무수에탄올(수분이 없는 순도 100%에 가까 높은 에탄올)은 오히려 세포의 막에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에 살균력이 떨어집니다. 》 물과 희석된 70~80% 농도에서 ..

청소년 추가접종 백신 예약 및 신청 [내부링크]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감염률이 높은 만 12~17 청소년을 대상으로 동절기 추가 접종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청소년 개량 백신 추가접종 예약 및 신청은 2022년 12월 12일(월)부터 질병관리청 및 1339 콜센터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청소년 접종 대상 기본 대상 1, 2차 기초 접종을 완료하고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한 모든 청소년 12~17세 권고 대상 만성 질환(폐질환, 심장질환, 간질환, 신질환, 신경-근육 질환) 당뇨, 비만, 면역저하자(면역억제제 복용자) 만성질환으로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에서 치료, 요양, 수용 중인 청소년 기타, 상기 기준에 준하는 고위험군 청소년, 접종이 필요한 경우 의사 소견에 따라 접종 청소년 추가 접종..

마늘 효능 최대로 쉽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직접 생으로 먹거나 다른 방법으로 챙겨 먹기도 쉽지 않습니다. 마늘의 효능을 최대로 높이고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늘 세는 단위 : 국립국어원(참고) 참고로 마늘 세는 단위를 종종 틀리게 표기하거나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을 참고하시면 헷갈리지 않고 정확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접(한 묶음) : 기본 100 뿌리(통)를 한 접, 50 뿌리는 반 접 통(한 뿌리) : 하나의 줄기와 뿌리에 달린 것(보통 6~7쪽) 쪽(알 or 톨) : 통의 껍질 속에 있는 하나의 낱알(한 톨) 일반적인 마늘 섭취 방법 1. 생으로 먹기 ▷ 보통은..

구강세정기 고려 사항, 비교 및 추천 [내부링크]

최근 구강관리 용품으로 다소 사용이 불편했던 치간칫솔 및 치실 대용으로 구강세정기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이 제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워터픽이 개발된지도 60년이 넘었습니다. 제품 구매 시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구강세정기 구매 시, 고려 사항 휴대용 구강세정기 제품을 기준으로 제품 구매 시에 고려해야 할 사항과 대표적인 브랜드인 워터픽, 아쿠아픽, 필립스, 알로코리아, 오아, 단미, 샤오미 등의 제품을 간략하게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1. 구강세정기 물통 1) 대용량 수조 추천 물통 용량을 가장 먼저 고려한 이유는 물통 용량이 적을 경우, 1통으로 충분한 구강세정을 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어서 여러 번 물을 보충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

구강세정기, 치간칫솔, 치실 비교 [내부링크]

요즘은 치아 및 잇몸 관리를 위해서 여러 구강관리 용품 대용으로 사용이 편하고 효과도 좋은 구강세정기 제품들의 사용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치간 칫솔, 치실, 구강세정기와 같은 용품들의 상호 효과에 대한 비교와 논란이 많습니다. 구강용품 비교 : 구강세정기, 치간칫솔, 치실 치과에서 흔히 양치질 만으로는 치아 안쪽 사이까지 전체를 제대로 닦기 어렵기 때문에 칫솔 외에 추가로 사용을 권장하는 제품들이 치간칫솔과 치실입니다. 하지만 실제 이 제품들은 생각보다 사용이 번거롭고 귀찮아 직접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또한 치과의사들 사이에서도 사용 효과에 대한 논란이나 사용방법에 대한 의견이 많이 갈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제품이 구강세정기 입니다. 이 제품은 최근에..

올바른 양치질, 333 법칙? [내부링크]

치아 건강을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양치질입니다. 치과 운영에는 손해일 수 있음에도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올바른 양치질을 권장합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올바른 양치 방법에 대해 잘 모른다는 반증이며, 여전히 3-3-3 법칙을 고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양치질의 목적 치태(플라그 plaque) : 입 안에 남은 음식 찌꺼기는 세균을 증식하게 하는데, 이 세균들이 치아의 표면이나 잇몸 사이에 지속적으로 쌓여 형성된 막이나 덩어리를 말합니다. 치태는 충치를 유발하고 잇몸에 염증을 일으켜 치주질환(치은염, 치주염)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 치태를 제 때에 제거하지 않고 방치하면 입 안의 침 성분과 섞여 단단하게 돌처럼 굳어지는 치석이 됩니다. 단단하게 굳은 치석은 제거가 쉽지 않고 입 냄새를 유..

눈 건강 및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효과 [내부링크]

최근 디지털 기기의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구에 문제가 발생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눈 건강 및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효과 등을 알아보고 실제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제품 및 효과 핸드폰, 모니터, TV 등 대부분의 디지털 기기에는 눈의 피로를 줄이고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 자체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핸드폰의 [편안하게 화면 보기]나 모니터의 [눈 보호] 기능들입니다. 실제 이 기능들을 사용해서 화면을 보게 되면 밝고 푸른빛이 줄어들면서 화면이 누렇게 보이기 때문에 눈의 건강을 떠나서 보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니터 및 TV 화면 등에 걸쳐서 사용할 수 있는 투명 아크릴이나 필..

어깨 수술 후기, 오십견 및 회전근개파열 [내부링크]

어깨 관련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어깨 뼈 등 복합적인 이유로 오랜 고생 끝에 결국 어깨관절 내시경 수술을 받고 현재는 1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어깨 통증의 증상과 원인 1. 통증의 증상 첫째, 일상적인 생활에 크게 지장이 있던 것은 아니지만 팔을 특정 방향으로 올리거나 움직일 때, 팔에 힘이 빠지면서 수 초간은 팔을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둘째, 팔을 위로 올리거나 등 뒤로 올리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가동범위가 제한되었습니다. 병원 진단 : 오십견(유착성 관절낭염), 회전근개파열(어깨 충돌증후군) 2. 통증의 원인(개인 판단) 본격적으로 왼쪽 어깨에 통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