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hahoho8765의 등록된 링크

 hahahoho876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대한민국 합계출산율 0.78, 저출산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합계출산율 0.78, 저출산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2023년 대한민국의 합계출산율 0.78 출산율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는 내용이다. 우리나라는 15년동안 380조원을 저출산 대책에 쏟아 부었으나 수치는 점점 내려가기만 했으며 합계출산율 2.1 이하는 저출산국가, 1.3이하면 초저출산국가이다. 우리나라는 초저출산국으로 합계 출산율 0.78 이 수치는 OECD 꼴등이며 대한민국은 어쩌다 이런 출산율을 갖게 되었으며 저출산의 원인과 그로 인한 문제 또 저출산 해결방법 등을 말하고자 한다. 저출산 문제 고대사회부터 인구는 국력에 비례했다. 전쟁을 치르기 위해서도, 또 막대한 건축, 농업을 위해서도 막대한 노동력이 필요했 으며, 그 노동을 뒷받침하는 게 바로 인구다. 이러한 인구유지의 필요성은 현..

이탄희 국회의원 "국회의원 연봉 세계최고, 절반으로 줄여야..." [내부링크]

이탄희 국회의원 "국회의원 연봉 세계최고, 절반으로 줄여야..." 이탄희 국회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세비 절반을 먼저 약속하고 국회의원 정수 토론을 하자" 이러한 논의는 최근 국회에서 논의 중인 소선거구제와 맞물려 포스팅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300명인 국회의원 정수를 비례대표 등의 숫자를 늘려 350명으로 맞추려다가 국민들의 저항이 심하자 의견이 쏙 들어 갔다. 도대체 이탄희 의원은 왜 이런발언을 했을까? 이탄희 국회의원 그는 누구인가? 서울대 법대, 하버드대학교 로스쿨 출신의 법조인이자, 법관 재직 시 지방변호사회가 해마다 평가하는 우수법관으로 3번이나 선정된 적 있으며, 법원 내 최고 요직인 법원행정처 기획심의관직 별령 뒤 사법부 블랙리스트 업무를 거부하고 사직서를 제출해 ..

2024년 최저임금 이제는 1만원시대 코앞이다. [내부링크]

2024년 최저임금 이제는 1만 원 시대 코앞이다.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논의가 조만간 시작된다. 2024년 최저임금 인상률이 3.96% 이상이면 최저임금이 사상최초 1만원을 넘게 된다. (나 어릴때 2,500원이었는데..) 2023년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면 충분히 달성 가능 하지 않나 하는 게 중론이다. 2023년 4월 최저임금 1차회의 개시(최저임금 결정과정) 20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정식장관은 최저임금법에 따라 31일까지 최저임금위원회에 심의를 요청해야 한다. 최저임금위원회는 사용자위원, 공익위원, 근로자위원 각 9인씩 이뤄진다. 보통은 사용자와 근로자의 의견차이가 커 공익위원이 결정한다고 봐도 무리가 없다. 이러한 최저임금위원회는 심의요청을 받은 90일 이내 결과를 고용노동부장관에게 제출..

새마을 금고, 한국발 SVB뱅크런 사태 터지나? [내부링크]

새마을금고, 한국발 SVB뱅크런 사태 터지나? 우리들의 은행 MG 새마을금고가 지금 적색등이 켜졌다. 집값하락으로 부동산 PF 부실뇌관이 원인으로 보이며, 자칫 국내발 SVB 뱅크런 사태가 터질 수도 있어서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빠르게 알아보자. 3년새 90배 급증한 새마을금고 PF, 미분양 시 원금손실 우려까지... 새마을금고가 어떤 은행인가? 1963년 경상남도에서 시작하여 금융협동조합으로 한국의 협동조직인 계, 향약, 두레 등의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한다는 신념아래 60년 가까이 대한민국을 지키고 있는 은행으로 자산 260조, 금고본점수 1,295개, 지점은 3,218개인 우리나라의 1등 금고라고 할 수 있다. 2023.3.13. 은행 보도자료에 따르면 어려운 시장상황에도 목표 당기 순이익을 초과..

행복한 주식투자의 정석<돈, 일하게하라> [내부링크]

주식투자의 정석 미국 주식에 워런버핏이 있으면 한국 주식시장에는 박영옥 선생님이 계신다. 최근 연하락장으로 고생 중이신 투자자들에게 멘털을 붙잡을 좋은 책이 있어 바쁜 여러분에게 진액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돈, 일하게 하라 『돈, 일하게 하라』는 ‘농심투자법’으로 연 50% 이상의 투자 수익을 거두며 ‘주식농부’로 널리 알려져 있는 주식투자전문가 박영옥이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만 하는 서민들에게 주식투자를 통해 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주식투자 전반에 관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이 책은 저자가 20년 넘게 쌓아올린 투자 철학과 원칙이 담겨 있다. 이를 통해 주가의 등락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기업과 동행하는 ‘행복한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4000만 원으로 투자를 시작해 ..

ETF, ETN, ETP 등 알쏭달쏭한 용어정리와 운용자산 100조 돌파의 의미 [내부링크]

ETF, ETN, ETP 등 알쏭달쏭한 용어정리와 운용자산 100조 돌파의 의미 ETF, ETN, ETP 등 주식시장에 다양한 용어들이 있는데, 최근 ETF는 언론에서도 많이 언급되고 있어, 웬만한 주린이들도 한 번쯤은 들어본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ETN? ETP? 들었을 때 무엇을 뜻하는 건지, 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공부해 보고, 4년 만에 시장규모가 두배로 커진 ETP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ETF란? Exchage Traded Fund(상장지수펀드)입니다. ETF를 운영하는 주체는 자산운용사이며 쉽게 펀드를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거래 가능한 상품으로 장중에도 가격변동을 이용해 매매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자산운용사는 삼성자산운용으로 KODEX라는 문구가 앞에 들어간 ETF를 보신 적이 ..

프랑스의 연금개혁, 우리나라 국민연금의 미래다. [내부링크]

프랑스의 연금개혁, 우리나라 국민연금의 미래다. 현재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프랑스의 연금개혁에 따른 국가 시위가 심상치 않은 모습입니다. 프랑스의 연금개혁이 도대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고, 우리나라 국민연금 수령 과연 우리는 괜찮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프랑스의 연금개혁 도대체 무엇이길래? 2022년 5월 프랑스 마크롱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가 시작하면서 취임한 엘리자베트 보른총리가 2023년 3월 16일 파리하원 의사당에서 이번 연금개혁안의 법안은 하원의 표결을 건너뛰는 헌법 제49조 제3항을 사용하기로 밝혔다고 한다. 그럼 도대체 헌법 49조 3항이 무엇이길래? 정부는 긴급한 상황이라고 판단될 떄 각료회의를 통과한 법안이 총리책임아래 의회투표 없이 법안을 통과 할 수 있는 법안 뭐..

폐암과 당뇨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당근을 파헤쳐보자 [내부링크]

폐암과 당뇨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당근을 파헤쳐보자 폐암과 당뇨에 좋은 슈퍼푸드 1순위 당근 여러분은 당근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당근의 효능을 바로 알고 올바르게 섭취해 건강한 삶을 유지합시다. 폐암을 이기는 음식 당근 폐에는 신경이 없어 폐암이 발생을 해도 우리가 보통 알아차리기 어려운 암중에 하나다. 폐암의 초기증상은 어떠한 증상도 느끼기 어려운 것이 조기진단율이 20% 이하인 이유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우리가 폐암을 인지했을 경우 생존율은 낮고 사망률이 높아 예방이 필수입니다. 폐암을 예방하는 최고의 채소로 당근을 뽑을 수 있습니다. 당근이 폐건강에 좋은 이유?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있는데요. 다른 채소에도 많이 있지만 그 양이 당근이 압도적으로 많습니..

두도시사이에서, 당나귀다리, 사그라다 등 보드게임 모임 후기 [내부링크]

두 도시사이에서, 당나귀다리, 사그라다 등 보드게임 모임 후기 보드게임의 진심이자 저희 모임에서 플레이했던 보드게임과 후기 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두 도시 사이에서 게임 인원은 2인~7인, 게임시간은 20분 정도 걸리는 간단한 타일놓기 게임입니다. 특이한 점은 내도시가 아니라 양옆의 사람들과 협력을 통해서 도시를 만들어가는 점입니다. 각각의 도시에서 주택, 사무실, 공원, 공장, 여가시설을 적당히 잘 배치해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인데 보인기준으로 두 도시에서 낮은 점수가 본인점수입니다. 그러니 어느 한 도시도 놓칠 수 없겠죠? 특히 2단계 때 복합타일 나올 때 다들 멘붕이... 게임평은 보드게임 입문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었고 게임이 끝난 후에도 한판더 하자고 할 정도로 괜찮은 ..

렌탈시장 절대강자 코웨이의 모든것과 코웨이 주가 전망 [내부링크]

렌탈시장 절대강자 코웨이의 모든 것과 주가 전망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가전제품을 구매하기보다 렌탈하는 문화가 점점 늘고 있다. 코웨이는 정수기, 얼음정수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비데, 안마의자 등 사업분야를 넓히고 있는 기업이다. MZ세대는 구독문화에 익숙해져 있으며, 이러한 최선두 기업인 코웨이에 대해 알아보자. 코웨이는 어떤 기업인가? 대한민국에 살면서 코웨이라는 기업을 모르는 사람은 이제 몇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우리 삶의 아주 가까이에 있으며, 집에 코웨이가전이 없더라도 관공서, 회사, 은행 등에서 코웨이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코웨이 기업분석 2023.3.16. 기준 시가총액 : 3조 6162억 코웨이 주가 : 49,050원 PER : 7.89 코웨이의 강점 코웨이는 렌탈 시장에..

2023 매월농원 광주오리맛집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2023 매월농원 광주오리맛집을 소개합니다. 오리고기가 생각나는 날 막상 오리고기를 먹으려면 근처에 없는 경우가 많아서 잘 먹게 되지 않는 고기가 또 오리고기가 아닐까 합니다. 돼지, 소, 닭과는 달리 오리고기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영양보충으로도 좋은데요 광주의 대표적인 오리고기 전문맛집 매월농원을 소개합니다. 매월농원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전평길 66 (매월동) 영업일 : 연중무휴 영업시간 : 11:30 ~ 22:00 (라스트오더 21:00) 전화번호 : 062-373-5164 주차장 : 주차자리 많이 있음 단체석 : 보유 이식당의 메뉴는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숯불구이 단일 메뉴로 운영 중이며, 혹시 오리탕 같은 메뉴도 생각하셨다면 다른 식당을 알아보셔야 하겠습니다..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의무 3월 20일부터 해제 [내부링크]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의무 3월 20일부터 해제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정부가 지하철, 버스등 대중교통에 대한 마스크 착용 의무를 20일 부터 드디어 해제 한다고 2023년 3월 15일 발표함. 그동안 실외 마스크착용은 의무가 해제 되었으나, 일상생활을 실외에서만 하는것이 아니라 일부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 이 의무화로 시민들은 이러나저러나 마스크를 챙겨야 했지만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될것같다. 실내마스크 해제 배경 실내마스크 착용의무는 2020년 10월 이후 2년 5개월만으로 실내마스크를 조정한 이후 일평균 확진자 38%감소, 위중증 환자는 55% 감소로 신규변이도 발생하지 않는 등 방역상황이 안정적이라며 배경상황 설명 실내마스크 해제 실내에서 대중교통 마스크는 해제되었으나, 정부는 혼잡시간대의..

애플페이 3월 21일 국내사용 확정과 사용처 등 총정리 [내부링크]

애플페이 3월 21일 국내사용 확정과 사용처 등 총정리 애플페이가 3월 21일부터 공식적으로 국내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렸습니다. 애플페이가 사용가능한 곳과 사용방법 등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사항들을 총정리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3월 21일 IOS 16.4 업데이트와 함께 애플페이 사용가능 애플페이의 첫 국내 파트너로는 관심있을만한 분들은 다 알고 있는 현대카드입니다. 아쉽지만 현재로서는 현대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정확한 날짜는 알 수 없지만 추후 애플이 IOS 16.4 업데이트와 함께 한국에서 발급한 카드를 지갑앱에 등록하면 사용이 가능해 국내 아이폰유저들 특히 MZ세대들이 기대를 잔뜩 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가 뭐죠? 삼성 갤럭시 폰에 장착된 삼성페이는 국내사용자 ..

미국 SVB파산쇼크,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은? [내부링크]

미국 SVB파산쇼크,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은? 미국 16위 은행이 국채손실 발표 이틀 만에 손쓸 틈도 없이 파산했다. 미국실리콘밸리뱅크(SVB)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11개국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나름 글로벌 은행으로 우리나라 국민은행도 해당은행 주식을 10만주 보유하고 있는 등 단순히 바다 건너 다른 나라의 은행의 파산이라 하기엔 우리나라 및 전세계 금융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가 없고 어떻게 이렇게 큰 은행이 하루아침에 파산했는지? 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SVB는 어떤은행인가? 실리콘밸리은행(SVB)은 스타트업과 IT기업들을 주 고객으로 하는 은행입니다. 필자도 이번사태를 통해 알게 됐으며, 여러분들도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해당은행은 지난해말(2022년) 기..

오젬픽 다이어트 인류 최고의 고민 드디어 해결되나? [내부링크]

오젬픽 다이어트 인류 최고의 고민 드디어 해결되나? 인류의 3대 적이 있다면 비만, 탈모, 암치료제 중 비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한번 살이 찐 사람들은 살을 뺀다는 건 정말로 쉽지 않은 일이다. 사실이 비만의 치료법은 우리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생활습관 개선,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는 것, 하지만 이것을 누구나 할 수 있었다면 문제가 되지 않았을 것이다. 현재 할리우드 탑스타를 중심으로 오젬픽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고 있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오젬픽 도대체 어떤 약이지? 현재 미국에서 부자들과 셀럽들 사이에서 엄청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약이 있습니다. 틱톡이나 인스타에서 Ozempic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의 영상들을 쉽사리 볼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우리의 슈퍼스..

알고계신가요? 너만모르는 바나나껍질의 효능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먹고 버리는 바나나껍질 이 바나나껍질에는 우리가 모르는 놀라운 효능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바나나는 칼륨과 수용성 식이섬유가 가득한 과일로 협압안정, 콜레스테롤감소, 포만감과 에너지보충 등 효과가 있는데요 이런 바나나 먹고 난 뒤 껍질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여러분들이 이글을 읽고 다시는 바나나 껍질을 그냥 버리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지금 바로 가시죠~ 바나나껍질의 효능 1. 주름살제거 세안 후 바나나껍질의 안쪽의 힌 부분으로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 후 30분 뒤에 미온수로 세안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방법은 피부노화를 방지할 뿐 아니라 주름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뒤의 미끌거리는 성분이 보습작용을 하여 정기적으로 할 경우 주름개선과 촉촉한 피부에 도움이 될 수 ..

미국의 금리인상과 외통수에 빠진 한국은행의 선택은? [내부링크]

파월의장은 7일 미국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최근 경제지표가 예상보다 강하게 나와 최종 기준금리가. 기존 예상보다 높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말에 바로 환율 금리가 급등하고, 우리나라 주식이 빠지는 등 벌써부터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머리가 무겁다. 미국의 금리인상에 따른 우리나라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자. 미국 기준금리 인상과 환율의 움직임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3월 FOMC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은 0.25%(25bp)였으나 최근 미국의 경제가 호조를 나타내고 있다. 미국 2월 민간고용은 24만 2000명으로 월가 예상치(20만5000명)을 웃돌아 미국의 고용시장은 여전히 뜨겁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다음주 미국 2월 소비자 물가지수(CPI)와 생산자물가지수(PPI)에 달려 있기는 하나..

2023 구글 에드센스(AdSense) 시험통과 방법과 2일차 수익인증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도 있지만 우리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고 또 운영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구글 에드센스로 인한 수익을 얻기 위해서죠, 저는 자청님의 역행자 책을 읽고 글을 쓰기 위해서 블로그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유튜브, 검색 등 여러 가지 방법 등을 알아보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에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고 1월에 블로그를 개설했지만, 어버버 하다가 2월 14일 날 글을 올리고 3월 8일에 승인을 받은 후기와 에드센스를 승인받고 일 수익까지 공개해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이나 앞으로 시작하실 분들에게 제 경험이 적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구글 에드센스(AdSense)와 티스토리(TISTORY) 우리나라 검색시장시장점유율은 단연코 NAVER지만 그 왕국이 조금씩 무너져 가고 있..

두산밥캣 우리가 반드시 눈여겨봐야 할 세계1위 기업 [내부링크]

브랜드가 고유명사화 되는 것들이 있는데 포클레인은 원래 프랑스 포클랭이 만든 굴삭기이며. 스테이플러도 스테이플러 제조사 중 한 곳의 이름이 스테이플러로 불리는 대표적인 고유명사화된 경우입니다. 밥캣(Bobcat)은? 스라소니의 일종으로 스라소니보다는 조금 더 작은 녀석입니다. 밥캣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까요? 사실 일반인이 밥캣이라는 이야기를 듣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선 소형건설장비를 밥캣으로 불릴 만큼 고유명사 화 되있는게 또 밥캣입니다. 이러한 밥캣을 2007년 두산그룹의 운명을 건 5조 원에 M&A를 통해 인수한 회사인데요. 당시 가격(15년전 5조 원은 지금 화폐가치로는 7~8조 원 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 지금 두산밥캣을 주목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알아봅시다. 두산밥캣 왜 알..

전주 대형카페 애드리브(ADLIB)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전주에 가면 유명한 카페들이 참 많죠, 하지만 너무 복잡하고 전주에서 조금은 외곽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공간과 맛있는 베이커리가 있는 카페 '애드리브'를 소개합니다. 카페 애드리브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상관면 죽림편백길 54 주차 : 바로 앞에 꽤 넓은 공간이 있어 자유롭게 주차하실 수 있어요 영업시간 월~금 : 11:00 ~ 19:00 (라스트오더 : 18:30) 토, 일 : 10:00 ~21:00 (라스트오더 : 20:30) 아기의자 있음 / 애견운동장보유 애드리브 외관의 전경입니다. 사진으로는 드러나지 않지만 실제로 보면 뒤에 펫존이 따로 있을 정도로 굉장히 큰 대형 카페입니다. 애견 있으신분들은 이런 대형카페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야외 곳곳 돌아다니면서 펫존과 야외테이블을 자세히 찍고 ..

우리가 카카오뱅크를 은행이라고 부르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서자인 홍길동이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어머니를 어머니라 부르지 못하는 호부호형(呼父呼兄)이 생각난다. 카카오뱅크는 은행이지만 은행이라고 부를 수 없는 이유? 그리고 카카오뱅크가 꿈꾸는 금융플랫폼 그리고 주식투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뱅크 주가전망까지 함께 알아보러 가시죠. 카카오뱅크 바로 알아보자 2023.3.9. 기준 현재 카카오 뱅크의 주가(26,100원)와 시총(12조 4427억)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카카오뱅크가 2021년 상장당시 공모주 열풍이 불고. 온국민이 너도나도 공모주에 청약을 할 때였는데요. 저도 따상이라는 단어를 그때쯤 처음 들어본 단어였던거 같습니다. 청약당시 공모가는 39,000원 경쟁률은 182.7 대 1로 어마어마했습니다. \ 그러한 잔치중에 충격적 레포트가..

세계경제위기 반드시 오는 이유와 우리가 대비해야할 자세 [내부링크]

2008년 서브프라임 사태, 1997 신흥국 외환위기, 1929년 세계 경제공황 가장 가깝게는 2020 코로나 사태 등 이외에도 다양한 세계경제위기가 찾아왔었고 이겨냈었다. 코로나19 사태가 끝난 지 이제 겨우 3년도 안 지났는데 세계경제위기라니 세계경제에서 대표적인 비관론자이자 닥터둠이라 불리는 루비니교수는 2008년 서브프라임 사태를 예견했던 교수님으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세계은행과, IMF에서 근무 후 현재는 뉴욕대 명예교수로 계신다고 합니다. 루비니 교수는 911테러나 코로나팬데믹처럼 아무도 예상하지 못하는 위기를 진정한 블랙스완이라고 하는데요 도대체 어떤 이유로 세계경제위기가 반드시 온다는 건지 또 이러한 의견에 대해 우리는 어떤 대비를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세계경제위기(World..

글루타치온, 항산화의 끝판왕인 너를 왜 이제알았을까? [내부링크]

살면서 항산화물질, 항산화작용, 항산화식품 등등 항산화라는 말을 의학 TV에 의사들이 나와서 사용하거나 건강기능식품 광고 등 종종 들어본 적이 한두 번쯤은 다들 있으실 거라 생각한다. 근데 도대체 항산화라고 물어보면 대답 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지금부터 항산화란 무엇이고, 그 항산화의 끝판왕 마스터 항산화제 '글루타티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마스터 항산화제 '글루타티온' 누구냐 너는? 글루타티온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말씀드렸던 항산화란 무엇인지부터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항산화란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것이다! 우리가 호흡을 통해 산소를 들이마시고 그로 인해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데요 바로 이 과정에서 몸에 좋지 않은 여분의 산소인 활성산소도 같이 생기게 됩니다. 우리 몸은 잘게 쪼개보면 ..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알쏭달쏭 주식용어 함께 공부해요 [내부링크]

주식투자 하다 보면 전환사채(CB), 신주인수권부사채(BW) 우리 생활에서 잘 쓰지 않는 아니 쓸 일 없는 용어들을 들으실 겁니다. 사실 이러한 용어는 우리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의 주가에 엄청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몰라서는 안되고 아니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사채를 쓴다는 건가? 이 포스팅 하나로 이러한 용어들 앞으로 헷갈리지 않도록 해요 전환사채(Convertible Bond), 신주인수권부사채(Bond with Warrant)란 무엇인가? 기업이 사업을 하다 보면 자본을 조달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다. 이건 설명을 길게 드리지 않겠습니다. 가계나 기업이 시중 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 둘째, 회사채를 발행한다. 바로 여..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환율의 비밀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 아침 경제뉴스에서 오늘 아침 환율이 "올랐습니다. 내렸습니다."라는 뉴스를 매일 듣고 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게 왜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지 궁금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놀랍게도 제 주변 많은 사람들한테 환율이 얼마야 하면 모르는 경우가 태반일 뿐 아니라 환율에 관심을 가질 경우는 거의 내가 여행을 나갈 때 ?, 자녀가 외국에 유학을 나가있어 돈을 보낼 때? 내가 여행을 가는 대상국 환율을 검색해 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는 환율의 등락에 매일 엄청난 영향을 받고 있다. 블로그를 쓰고 있는 기준(2023.3.4) 우리나라는 러우전쟁, 코로나 때 양적완화 등으로 엄청난 인플레이션으로 고통받고 있다는 뉴스가 매일같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석유 등 에너지를 전량 에너지를 수입해야 되는..

남자제모, 이제 더이상 피부과 가지 않아도 괜찮아<트리아 플러스 4X> 4개월 사용후기 [내부링크]

남자들의 수염은 참으로 지독합니다. 면도를 해도 해도 매일 자라죠 아마 잡초도 이것보다 생명력이 강하진 않을 겁니다. 면도를 아무리 해도 제모를 하지 않으면 수염자국이 그대로 남고, 이러기 때문에 요즘 젊은 남성분들부터 중년층까지 제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제모 혹은 남성제모로 검색을 해보면 온통 병원광고들 뿐입니다. O회 OO만원이라고 대놓고 광고 하는 블로그부터 정보성 포스팅인 듯 빙자한 광고들 까지 행여나 그런 광고들 보고 병원을 가려고 해도 거의 대부분이 서울쪽 피부과 들이고 (지방민의 서러움) 설사 내가 사는 지역 OO남자제모를 검색해도 저처럼 털이 굵고 많은 남자들은 15회~20회 까지 제모를 받아야 합니다. 저 같은 직장인들은 시간내기도 어렵고 현실적으로 병원에서 제모하는 게 ..

광주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 카페온화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최근에 수플레 팬케이크가 너무 먹고 싶어서 방문한 광주 송정동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 '카페 온화'를 소개합니다. 카페 온화 송정점 카페 온화 광주 송정점 광주광역시 광산구 용보로 51번 길 23 영업시간 : 11:00 ~ 22:00 주차: 따로 없습니다. 사실 수플레팬케이크는 안먹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는데요 근데 말입니다. 이 수플레팬케이크를 먹어보기가 의외로 쉽지 않습니다. 만들어 보신분은 아실지 모르지만 다른 케이크이나 쿠키처럼 미리 만들어 놓을 수도 없고 또 주문이 들어와서 만든다해도 최소 15분 이상은 걸리기 때문이죠 그리고 실제로 만드는 과정도 머랭도 쳐야하고 손이 꽤나 많이 들어갑니다. 그러한 귀하디 귀한 광주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 지금 바로 고고고고 한눈에 봐도 제법 ..

에스티팜-mRNA 개발에 진심인 회사 [내부링크]

투자를 하다 보면 10년 뒤에 살아남을 회사가 몇이나 될까? 우리나라는 저성장의 늪에 빠질 확률이 매우 높다. 이와 같이 불투명한 전망을 하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당장 출산율만 봐도 그 누구도 알 수 있다. 저출산 고령화시대에서 단연 건강하게 장수하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요 이러한 기업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에스티팜 코스닥 및 코스피에 상장되있는 수많은 바이오 기업이 있다. 수많은 회사들이 자기만의 파이프라인을 자랑하고 있으며 바이오기업의 투자가 어려운 이유는 용어 자체가 너무나도 어렵고 신라젠, HLB 등 한때 잘 나갔던 회사들도 임상 결과 실패 에따라 주가가 처참히 무너지기도 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소중한 돈인데요 그런 깜깜이 회사에 투자하는 건 투기에 가깝기에 더욱 신중에 신..

강황 이런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강황(tumeric)은 강력한 '항염, 항산화, 항암' 작용으로 슈퍼푸드로 작용하지만 이런 강력한 작용들로 인해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아이러니합니다. 강황의 커큐민(Curcumin)의 좋좋은 작용이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어떤 경우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황의 부작용 1. 임산부 강황의 효능 중 하나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나 이러한 혈관 수축이 임산부에게는 자궁에 있는 혈관이 수축되어 태아에게 위험할 수 있으니 임산부는 강황 섭취를 중단 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2. 수면장애 강황은 카페인과 비슷하게 중추신경 작용으로 인해 수면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자기 직전에는 강황 섭취를 되도록 삼가 주세요 3. 항응고제 처방약을 복용하고 있는..

의사의 처방을 받지 않고 당뇨와 암, 고지혈증까지 잡는 방법 [내부링크]

당뇨, 암, 우울증, 고지혈증 등 의약품이 아니지만 준 의약품처럼 강력한 항염, 항산화, 항암 작용하는 식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강황(tumeric)'입니다. 강황의 효능은 강력한 항염증, 항산화작용, 항암 작용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봅시다. ※ 참고로 강황은 아래 의약품보다 더 좋은 효능을 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에 준할 정도로 몸에 좋은 식품임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강황이 대체될 수 있는 의약품 1. 스타틴 계열 약물(atorvastatin) 콜레스테롤 관리를 하고 계신 분들은 잘 알고 있는 약물이죠? 바로 스타틴입니다. 대표적으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스타틴은 1차 치료제입니다. 강황은 연구결과에서 스타틴과 비교할 수 없지만 죽상동맥경화증 과정에서 유의미한 결과..

강황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강황(tumeric)은 우리에게는 익숙지 않은 향신료이자 쉽게 접하기는 어려운 생강과의 다년생 허브입니다. 강황 내에 핵심으로 불리는 물질 커큐민(curcumin)이라는 물질 때문이며 대표적으로 "항염/항산화/항생" 이 3가지가 바로 오늘 이야기 하고자 하는 핵심이다. 강황의 효능 1. 간염 말그대로 간의 염증의 경우 커큐민이 굉장히 도움이 될 수 있다. 간에서 담즙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을 경우 소화불량이 올 수 있으나 이러한 커큐민이 항염 작용을 하여 담즙분비가 원활하도록 돕는다. 2. 건선 대표적인 피부질환으로 작은 좁쌀 같은 발진이 생기면서 그 위에 비듬 같은 각질이 겹겹이 쌓이는 만성 피부병으로 유제품에 강황을 섞어 발라주면 효과가 매우 좋다. ※ 상처가 있을 경우 직접 환부에 바르는 것은 권장 ..

전주 남부야시장 꼭 가야할 이유 3가지, 가지 말아야 할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전주 남부야시장 꼭 가야 할 이유 3가지, 가지 말아야 할 이유 3가지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을 코로나 이후 다시 재개장 소식과 함께 빠르게 다녀왔습니다. 남부시장 야시장에 대해서 빠르게 알아볼까요? 남부시장 야시장 운영일 : 매주 금요일, 토요일 운영시간 : 하절기 17:00 ~ 23:30 (3월~10월) 동절기 18:00 ~ 23:00 (11월~2월) 주차정보 : 남부시장 천변유료주차장 (1시간 무료, 10분당 200원, 최대 5,000원) 남부시장 주차장(10분당 200원, 최대 6,000원) 저는 천변시장 주차장이 시장이랑 가깝고 추천 드립니다. 전주야시장 사실 코로나 전에 한번 와보고 (한 5년 전? ㅋ) 정말 오랜만에 다시 재방문해봤습니다.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리고 ..

전주 에어비앤비 숙소 추천 <적요몽> 환상적인 이유 [내부링크]

전주 에어비앤비 숙소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다녀온 전주여행 숙소가 너무나 마음에 들어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지금 바로 출발~~~ 에어비앤비 적요몽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학 2길 43-14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 주의사항 : 숙소내 빈티지제품 및 그림 작품 전시 중 손상, 파손 시에는 변상해야 하며 취사, 촛불 등 화재 위험이 있는 물품 사용 불가(가족 중 아이가 있는 집들은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막걸리 한잔하고 와서 밤에 체크인을 했는데 이 동네에 들어서면 저희 숙소라서 그런지 바로 눈에 띄는 집입니다. 너무 예뻐요 조명이랑 현관이 "적요몽" 무슨 뜻일까? 궁금했었는데 숙소에 들어가자마자 고민이 해결됐습니다. 사실 숙소시설을 먼저 안내를 해야 하는데 숙소에 들..

[당뇨!!] 바보야 핵심은 혈당이 아니야~3 [내부링크]

당뇨식단에 대한 A to Z 그 모든 것을 파헤쳐보자 [당뇨!!] 바보야 핵심은 혈당이 아니야~ 앞선 포스팅에서 당뇨를 조절하는 방법으로 운동과 식습관교정을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둘 중에 어느 것이 더 중요하냐 말씀드리면 단언컨대 무조건 식습관교정입니다. 간혹 당뇨병 환자들이 "먹는 것을 제한하는 대신 운동을 더 열심히 하겠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은 당뇨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하시는 말인데 우선 첫째! 운동으로 혈당을 소비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음. 인간은 적은 혈당으로도 에너지를 공급받아 일상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없답니다. 둘째! 운동을 지속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 관련 첫 번째 포스팅에서 당뇨가 암보다 무서운 병이라고 했던 이유가 인간의 3대 욕구인 식욕을 조절해야 낫..

[당뇨!!] 바보야 핵심은 혈당이 아니야~ [내부링크]

당뇨(diabetes mellitus) 누구냐 넌? 당뇨에 대한 진실 그 잔인한 질병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당뇨의 기원 예전에 우리나라가 못 먹고 지낼 때 비만은 부의 상징 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흔히 양반, 왕족의 소변이 있는 곳에 개미들이 몰려들었다고 해서 당뇨(달달한 소변) 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서 비만은 부의 상징이 더 이상 아니죠?? 뉴스에서 강남 3구가 비만율이 가장 낮다고 하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당뇨의 정의 혈당="혈액 속의 포도당(glucose)" 우리가 먹은 음식들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3대 영양소가 있는걸 다들 알고 계시죠? 혈당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녀석이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이런 영양소가 분해돼서 포도당이란 형태로 혈액 및 우..

전주막걸리골목 맛집추천 <남도집> 리뷰 [내부링크]

비가 오는 주말 오후 막걸리 생각이 나서 나만 알기 너무 아쉬운 전주 막걸리 한잔 생각나는 "남도집" 리뷰 지금 시작할게요 남도집 전주 완산구 거마산로 11 택시 타시면 삼천동 막걸리 골목으로 가주세요 하시면 됩니다. 모퉁이에 GS25 편의점 맞은편에 있음 LED전광판이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자차를 가져오시는 분은 주차장이 따로 있지 않아요ㅠㅠㅠ 뒤쪽 골목길 돌아다니면서 주차자리 찾으셔야 할 듯요 막걸리는 낮술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신지 12:00부터 하더라고요~ 알코올러버들 소리 질러~~ 우선 이쪽 골목에 들어오면 수많은 막걸리 집에 놀람 요새 물가가 안 오른 게 없어서 외식 부담이 큰데 바로 메뉴판 사진 보시죠 메뉴판 보고 엥?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앉으시면 다른 거 주문을 할 필요 없..

제이로드 애플펜슬 -이건 무조건 사야합니다!!!! [내부링크]

제이로드 애플펜슬 - 나만 알고 있기 너무나 아까운 진심 꿀템 내돈내산 시리즈 1 여러분의 아이패드는 안녕하십니까? 아이패드에 붙어있는 애플펜슬은 더더욱 안녕하십니까? 불행히도 제 아이패드의 애플펜슬은 안녕하지 못해서 ㅠㅠㅠ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아이패드와 같이 샀던 정품애플펜슬은 추락과 함께 파손됨 아이패드도 아니고 애플펜슬까지 애플케어를 가입하고 싶지 않았던 저는 그래도 애플펜슬인데 얼마나 하겠어?라는 생각으로 AS센터를 방문하게 됩니다. '애플 유저라면 한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AS 하지만 절대 경험하고 싶지 않은 AS' 수리가 안된됩니다. 심지어 애플케어를 가입했어도 60,000원을 줘야 새 상품으로 바꿔준다 하더군요 ㅠㅠㅠ "애플제품을 쓰지만 정말 이런건 이해가 안 되는 애플 ..

이수페타시스-내 노후를 책임질 회사 찾기 시리즈 1 [내부링크]

이수페타시스- 내 노후를 책임질 작지만 강한 회사를 알아봅시다. 삼성전자 장기차트를 보면서 생각들 해보신분들 계실 겁니다. 아 이때 삼성전자를 사서 지금까지 팔지 않고 있었으면 내 수익률은 얼마일까? 세상에 이때 샀으면 원금만큼을 배당받네? 이런 생각들이 드신적이 있나요? 지금도 어디에는 미래의 삼성전자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포스팅 해봅니다. 테마주, 급등주 등은 피할 것이며, 종목 추천은 절대 아니고 앞으로 우리가 장기적으로 가져가야 할 시총 1조 이하 작지만 강한 기업들 위주로 포스팅 시리즈를 시작해 봅니다. ※ 현재 주가가 얼마니 차트니 수급 이런 주가 전망등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런 부분 들은 다른 블로그들이 많이 하고 있으니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기업의 제품을 공부하고 가치를 찾는 장..

[당뇨!!] 바보야 핵심은 혈당이 아니야~2 [내부링크]

당뇨의 증상, 관리 및 식단관리 등 당뇨에 모든 것 앞선 포스팅에서 당뇨의 원인으로 지목한 비만 비만이 왜 오게 되었는지 설명하였는데요 이번에는 당뇨의 증상(5대 합병증)과 관리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당뇨의 증상(합병증) 1. 뇌혈관 질환(동맥경화) 사실 동맥경화는 당뇨의 합병증이라고 보긴 어렵고 콜레스테롤이 많아져 콜레스테롤이 직접적인 원인이지만 저 좁아진 혈관으로 혈당이 높은 적혈구들이 돌아다니다가 막힐 우려가 있습니다. 뇌혈관이 파열되거나 막힐 수가 있으며, 그로 인해 사망 혹은 의식, 언어, 운동, 감각 등의 장애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2. 심근경색 위와 비슷한 이유로 심장을 감싸고 있는 관상동맥에 혈관이 막힐 경우 심하면 심장마비 등이 올 수 있습니다. 빠른 심폐소생술 필요ㅜ 3...

반디랜드_<무주에서 모든것이 완벽했던 캠핑> 그 잡채 [내부링크]

반디랜드- 다신 잊지 못할 추억이었던 캠핑 반디랜드 캠핑장의 모든 것을 알려줄게 무주캠핑의 추억 반디랜드, 지금 시작할께 빨리 가보자고 반디랜드 캠핑장: 반딧불이청소년야영장 주소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명 무설로 1324 (자세한 위치는 위에 참조해 주세요 ↑) 전화 : 063-324-1155 예약 : 전화예약 (한 달 전부터 가능) 홈페이지 주소 : tour.muju.go.kr/bandiland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하나의 영상을 보게 됐습니다. 이걸 타기 위해서 캠핑장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반디랜드 캠핑장의 시설 캠핑장 시설은 전반적으로 매우 깔끔했습니다. 샤워장같은 경우는 막 화려하진 않지만 그래도 옷정리함이나 이런부분들이 깔끔 했구요 문제는 좋아보이는 개수대 입니다. ㅠㅠ 저같은 성인 남성 기..

마음이 따뜻했던 카페 아코다## 광주광역시 서구 카페 추천 [내부링크]

여러분, 빵과 커피가 맛있고 책을 읽고 싶은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광주광역시 서구에 예쁜 카페 지금 바로 가보자구 카페 아코다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로153번길 12 (구 보건환경연구원 뒤쪽 골목에 있어요) 11:00 ~ 22:00(일요일만 영업시간이 좀 다른거같아요) 처음에 아코다? 무슨 뜻인가 해서 영어사전에 검색해봤어요 "아기코끼리 다리를 건너다" 아코다(AKODA) 몰라서 무슨뜻인지 모르고 사전에 찾아봤.. 자세히 보니까 간판에 코끼리가 보이네요 ㅋ 다음에 또가게 되면 무슨뜻인지 꼭 물어봐야겠어요 사실 이카페는 큰길에 있는 카페도 아니고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바로 이거였습니다. 사실 저희 와이프도 아메리카노를 즐겨하진 않습니다. 보통 달달한 아바라를 먹는데, 이녀석과 함께라면 어쩔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