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jummarket의 등록된 링크

 hakjummark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0건입니다.

[영팍이] 전적대 학점만으로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만들 수 있나요? [내부링크]

물어보기 1. 전적대 학점만으로 전기산업기사 응시자격 만들 수 있나요? 2. 41학점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대학을 두 번 다른 곳 중퇴했고 현재 고졸입니다. 이 경우에도 전적대 학점으로 41학점 넘게 인정받을 수..

[칼럼] 대학교 재학 중 학점은행제 팩트 체크! [내부링크]

칼럼/ 꿈드림센터 대학교 재학 중 학점은행제 팩트 체크! 개요 1. 칼럼 계기 2. 이중학적이란? 3. 학점은행제 이중학적 4. 작성자 사견 5. 정리 6. 정리 1. 칼럼 계기 무수히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평생교육법과..

학위수여요건 중 의무 18학점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위수여요건 중 의무 18학점은 무엇인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무조건 학점은행제 6과목(18학점) 이상을 들어라! 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행제 학위수여의 필수조건입..

성적증명서에 독학사 성적은 어떻게 기재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성적증명서에 독학사 성적은 어떻게 기재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성적이 기재되지 않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행제 성적증명서는 1가지만 기억하세요. 성적증명서엔..

교육훈련기관 뜻이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교육훈련기관 뜻이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교육부에서 인정받은 기관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교육훈련기관이란 학점은행제 과목을 개설할 수 있도록 교육부 장관이 평가인..

취업 후 호봉산정에서 학력 인정이 안 되면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취업 후 호봉산정에서 학력 인정이 안 되면 어떻게 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말씀하셔야 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호봉산정은 기업의 규정에 따라 다릅..

학위수여 예정증명서 발급을 위한 구비서류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위수여 예정증명서 발급을 위한 구비서류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점인정신청을 못한 학점에 대한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위수여 예정증명서는 학위수여..

[칼럼] 매경테스트 VS 테셋, 당신의 선택은? [내부링크]

칼럼/ 꿈드림센터 매경테스트 VS 테셋, 당신의 선택은? 개요 1. 참고사항 2. 작성자 사견 3. 차이점 4. 교재 추천 5. 후기 공통사항 6. 정리 1. 참고사항 미리 참고해 주세요. 긴 글이니 심호흡하고 읽어보세요...

[노인코래방] 학사에서 100학점 이상 등록되면 학위수여 예정증명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물어보기 상황 : 현재 공학사 과정으로 하고 있고 마지막 학기 18학점을 듣고 있습니다. 아직 등록 못한 18학점짜리 자격증이 있고 나머지 학점은 모두 학점은행제 사이트에 등록한 상태입니다. 1. 학사에서 100학..

학위수여 예정증명서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위수여 예정증명서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대학교 졸업 예정증명서와 비슷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행제도 졸업 예정 증빙서류가 있습니다. '학위를 곧 받을 것..

평생교육원 사전보고일이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평생교육원 사전보고일이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습자들의 수강을 보고하는 일정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평생교육원은 2번의 보고 일정이 있습니다. 평생교육원의 학..

[랄부선] 8월 학위 받으려면 자격증은 언제까지 따야 하나요? [내부링크]

물어보기 학위가 8월에 나오고 2월에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20년도 8월 학위 받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1. 8월 학위 받으려면 자격증은 언제까지 따야 하나요? 2. 자격증도 학점까지 되고 학위 신청할 수..

학습자등록 신청을 취소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습자등록 신청을 취소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습자등록 신청 취소도 가능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습자등록 신청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하는 기간은 학습..

인정된 전공 교양 호환과목의 구분을 변경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인정된 전공 교양 호환과목의 구분을 변경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전공 교양 호환과목의 구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경영학"에 리더십 과목이 있습..

대학교 재학 중 공인회계사(CPA) 과목을 들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대학교 재학 중 공인회계사(CPA) 과목을 들을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대학교 재학 중에도 들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대학교와 학점은행제는 별개입니다. 대학..

전공 교양 호환과목은 무슨 뜻인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전공 교양 호환과목은 무슨 뜻인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희망에 따라 전공이나 교양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과목들은 꼬리표를 지니고 있습니다...

자격증, 독학사도 연간/학기당 학점 제한이 적용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자격증, 독학사도 연간/학기당 학점 제한이 적용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자격증, 독학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연간/학기당 제한은 수업에만 적용됩니다...

독학학위제(독학사)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독학학위제(독학사)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고등학교 검정고시처럼 시험을 통해 4년제 학위를 받는 제도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독학학위제(독학사)는 4단계가 있습니다..

[난고양이있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가 있는데 왜 다른 교육원을 선택하나요? [내부링크]

물어보기 기사 응시자격을 갖추려고 학점은행제를 알아보는 중입니다. 1. 국가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가 있는데 왜 다른 교육원을 선택하는건가요..?? (저가 잘못알고있는건가요 국가평생교육원은 그냥 학점을 등록..

온라인 수업 어디서 들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온라인 수업 어디서 들을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온라인 수업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해 필요한 과목을 수강하시면..

[천안호구과자] 매경이랑 테셋 중복인가요? [내부링크]

물어보기 어떤 분이 매경이랑 테셋 둘 다 자격증 따서 하난 전공, 다른 하난 일반으로 학점 채울 수 있다고 하던데요. 1. 하난 전공, 다른 하난 일반이 가능한가요? 2. 된다면 매경, 테셋, 텔레로 (전공2, 일반1)..

중복되는 자격증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중복되는 자격증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점은행제 사이트 - 전공별 자격연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중복 자격증은 학점 인정이 불가능..

시험 없이 경력으로 딴 자격증도 학점이 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시험 없이 경력으로 딴 자격증도 학점이 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안 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시험 없이 일정한 교육만 듣고 취득한 자격증은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확찐자] 학점은행제 하기 전 따둔 자격증도 학점이 되나요? [내부링크]

물어보기 1. 학점은행제 하기 전 따둔 자격증도 학점이 되나요? 2. 그리고 언제 땄는지에 따라 학점이 달라진다고 하던데 그게 뭔가요? 질문자 : 확찐자 1. 학점은행제 하기 전 따둔 자격증도 학점이 되나요? 학점..

[홍석천머리끈] 전적대 80 + 학은제 60 = 140 이렇게 해도 되나요? [내부링크]

물어보기 전문대 졸업한자로써 학사학위 알아보고 있습니다 1. 60점만 채우면 되나요? 그니까 전학교 전공점수80+학은제 학사60=140 이렇게 해도 되는건가요? 2. 60점 채우는데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질문자 :..

[새천년은어떤년이야] 독학사 1단계 없이 2단계 응시하려면? [내부링크]

물어보기 독학사 1단계 없이 2단계 응시하려면 학점은행제나 자격증으로 35학점을 만들어야 하잖아요.. 1. 그 기간이 2단계 시험일 전까지인가요? 시험 접수 시작하기 전까지인가요? 2. 사실상 지금 시작하면 불가..

[벼랑위의당뇨] 전적대랑 독학사, ITQ 자격증은 무슨 학점으로 들어가나요? [내부링크]

물어보기 목표 : 경영 전문학사[80학점] 현황 : 보유 55학점 [전적대 13, 독학사 12, ITQ 6, 온라인수업 24학점] 1. 전적대랑 독학사, ITQ 자격증은 무슨 학점으로 들어가나요? 2. 전공 45학점 중 필수 21학점 +..

외국대학에서 들었던 학점을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가져올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외국대학에서 들었던 학점을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가져올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불가능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해외 대학의 학점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재학, 자퇴,..

학습자등록 신청 시, 최종학력증명서는 어떤 서류를 제출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습자등록 신청 시, 최종학력증명서는 어떤 서류를 제출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최종학력에 따라 다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구분 제출서류 유의사항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에서 교양으로 들은 과목은 교양으로 인정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에서 교양으로 들은 과목은 교양으로 인정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모두 교양으로 인정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 교양과..

대학의 장에 의한 학위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대학의 장에 의한 학위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재학 중인 평생교육원에서 학위신청을 해야 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은 크게 2가지입니..

학점인정 가능한 자격증 개수가 정해져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인정 가능한 자격증 개수가 정해져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사는 총 3개, 전문학사는 총 2개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인정 가능한 자격증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

전공 관련된 자격증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전공 관련된 자격증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진행하는 전공에 따라 인정되는 전공..

학점은행제 성적증명서 평점 평균이 기재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 성적증명서 평점 평균이 기재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평점 평균도 기재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평균 평점을 직접 계산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육원에 따..

중복과목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중복과목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전화상담 or 온라인상담이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문의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국가평생교육..

학습자 등록 이후 학위취득까지의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습자 등록 이후 학위취득까지의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정해진 기간은 전혀 없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언제까지 과정을 마쳐라'의 기간은 전혀 없습니다..

성적증명서에 자격증 학점은 어떻게 나오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성적증명서에 자격증 학점은 어떻게 나오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자격증 학점 그대로 나옵니다. (ex. 매경테스트 = 전공 18학점)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성적증명서에 명시가 되는..

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한 번에 학점인정신청 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한 번에 학점인정신청 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한 번에 학점인정신청이 가능합..

자격증을 교양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자격증을 교양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자격증은 교양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없으며 전공, 일반학점으로만 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취득한 자격증은..

중복과목 판단하는 기준이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중복과목 판단하는 기준이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중복과목 = 완전 동일한 과목명 대체과목 = 명칭이 유사한 과목명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c‍️ 중복과목의 기준은 다음..

어떠한 사람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어떠한 사람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이용하시는 분들의 목표는 학력 개선, 자격증 취득, 국가기술 응시자격, 추가 전공 학위 취득 등이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에서 동일 과목을 이수했다면 중복인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에서 동일 과목을 이수했다면 중복인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기를 나눠 수강한 경우 중복이 아닙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행제는 중복과목 규..

학점은행제는 3년제 전문학사 과정이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는 3년제 전문학사 과정이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3년제 과정은 딱 1가지가 있습니다. "이료" 전공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3년제 전문학사는 이료 전공이 있습..

학점은행제 학기 구분은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 학기 구분은 어떻게 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1년 기준 1학기, 2학기가 있으며 수업이 끝나는 종강일 기준으로 구분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대학처럼 1년에 1학..

이미 인정받은 학점을 취소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이미 인정받은 학점을 취소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이미 인정받은 학점도 취소가 가능합니다. 특정 일부 과목이나 자격, 독학사..

사회복지사 2급이나 보육교사 2급도 학점으로 인정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사회복지사 2급이나 보육교사 2급도 학점으로 인정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안 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시험 없이 일정한 교육만 듣고 취득한 자격증은 학점으로 인정되지..

학점은행제 이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 이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위과정 및 전공 결정 -> 학습설계 -> 학점 이수 및 학점인정신청 -> 학위 신청 -> 학위 취득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

학위증과 학위증명서의 차이는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위증과 학위증명서의 차이는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복수 발급이 가능한지의 여부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위증은 대학교의 졸업장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대학교 졸업..

초과된 전공학점은 일반으로 넘어가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초과된 전공학점은 일반학점으로 넘어가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초과된 전공학점은 일반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이 문구를 보고 질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점은행제에서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에서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 증명서 신청 카테고리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위증명서 :..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 학점은 얼마나 인정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 학점은 얼마나 인정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최종학력에 따라 다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4년제 : 최대 140학점(제적만 해당, 졸업 X) 3년제 : 최..

학위신청기간에 학점인정신청이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위신청기간에 학점인정신청이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위신청기간에도 학점인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1년에 학위신청기간은 2번 있습니다. 2월..

학위연계신청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위연계신청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점은행제 학위가 있는 분들이 다시 과정을 시작할 때 신청하는 절차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행제 학위를 받은 분들은 이미..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전에 다닌 대학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전에 다닌 대학이란 범주는 자퇴, 제적, 졸업 모두 포함합니다. 학점은행제의..

학점인정 처리 완료 전에도 학위신청이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인정 처리 완료 전에도 학위신청이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처리 완료 전에도 학위신청은 가능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인정신청이 처리되지 않았다고 불안해..

학점은행제 일반학점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 일반학점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다른 전공의 학점을 일반학점이라고 합니다. (학점은행제 오픈채팅방의 과제혐오님의 비유를 인용했습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인정되는 자격증과 학점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인정되는 자격증과 학점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래 자료를 보시면 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전공에 따라 인..

전공필수 학점 어떻게 채울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전공필수 학점 어떻게 채울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전공필수 학점을 채우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전공필수 과목 수를 충족한다 전공필수 학점 수를 충족한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

전공필수는 무엇이고 몇 학점 이수해야 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전공필수는 무엇이고 몇 학점 이수해야 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전공필수는 졸업에 꼭 필요한 학점이며 전공마다 학점 수가 다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전공학점은 전공필수..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필요한 학점?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필요한 학점?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총 80학점 [전공 45학점↑, 교양 15학점↑, 일반 20학점↓]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대학교 졸업하는 과정을..

연간/학기당 몇 학점까지 학점 인정이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연간/학기당 몇 학점까지 학점 인정이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점은행제 수업은 연간 최대 42학점, 학기당 최대 24학점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갓 입학한 대학교 1학..

시간제 등록 이수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시간제 등록 이수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대학교 수업을 듣고 학점은행제 학점을 얻는 것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시간제 강사를 아시나요? 외부에서 계약해 정해진 시간..

학점은행제 학위 대학교 졸업장과 동등한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 학위 대학교 졸업장과 동등한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점은행제 학위는 대학교 졸업장과 법적으로 동등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행제 학위는「학점인정 등..

사이버대학교 시간제 수업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사이버대학교 시간제 수업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사이버대학 종합정보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사이버대 시간제는 모든 사이버대에..

평가인정학습과정이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평가인정학습과정이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점은행제 수업을 의미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평가인정학습과정의 사전적 의미입니다. 평가인정학습과정이란 수업환경(시..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필요한 학점?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필요한 학점?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총 140학점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일반 50학점↓]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대학교 졸업하는 과정..

학점은행제 학위과정 어떤 것이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은행제 학위과정 어떤 것이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점은행제 학위 과정은 4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학사 일반 전문학사 타전공 학사 타전공 전문학사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위과정과 전공 변경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위과정과 전공 변경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위과정과 전공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신 정해진 기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위과정은 전문학사,..

학점인정신청이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점인정신청이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보유하고 있는 학점들을 정식 학점으로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이수한 학점들은 학점인정신청을 거쳐야만 정식 학..

인정된 학점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인정된 학점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를 보시면 됩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점은행제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셔야 해요. 로..

학습자등록 방문 접수 시 구비서류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습자등록 방문 접수 시 구비서류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일반적으로 3가지입니다. 학습자등록 신청서, 최종학력증명서(대졸 이하), 신분증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습자등록..

학습자등록이란 뭔가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습자등록이란 뭔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대학교 입학과 비슷한 학점은행제 시작 절차입니다.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습자등록은 학점은행제 행정의 첫 단계입니다. 은행에 저축..

학습자등록 전 온라인 수업 들어도 되나요? [내부링크]

Q&A / 꿈드림센터 Q. 학습자등록 전 온라인 수업 들어도 되나요? 결론부터 말하자면요, 온라인 수업부터 들어도 됩니다. 학습자등록 하기 전에 수강해도 돼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학습자등록은 대학교 입..

[일곱고개] 독학사 1단계 면제 과정 [내부링크]

"[일곱고개] 독학사 1단계 면제 과정" 꿈드림입니다. 자신만의 길을 걷고 계신 분들을 응원합니다. 최근 네이버 지식인이라는 채널을 들여다보니 많은 분들이 독학사 1단계 면제 과정에 대해 물어보시더라구요. 그..

학습자 서비스 소개글 [내부링크]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꿈드림센터는 "자신만의 길을 가려는 분들"과 함께 합니다. 학습자 서비스에 대한 글 ‍️ 여러분, 자신만의 길을 걷고 계신가요? 누군가를 뒤따라가는 중이신..

학점은행제 제대로 시작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꿈드림입니다.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학점은행제를 시작하는 과정은 연애를 시작하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우연히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마주치게 되고 흥미를 갖게 됩니다. 두..

학습자등록 전 온라인수업부터 수강해도 되나요? [내부링크]

학점은행제에 관심이 있거나 현재 진행 중인 분들이 항상 물어보는 질문이다. "학습자등록이란 무엇인가?" 학습자등록을 설명드리기 참으로 애매한 부분이 있다. 대학교와 비교를 하자면 어떻게 보면 입학이라..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신청&방법 [10분 따라하기] [내부링크]

이 기간엔 학은제를 하시는 분들이 알고 계셔야 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바로 "학습자등록과 학점인정신청인데요" 대학교는 입학하면 학적을 주고 수업이 끝나면 성적 증명서에 "자동"으로 기입되고..

사이버몰 이용약관 [내부링크]

학점은행제 마켓은 https://hakjummarket.tistory.com/ 학점은행제 마켓 학점은행제 마켓입니다. 홀로 하는 학습자, 마케팅하는 플래너를 위한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akjummarket.tistory.com 공정..

독학사 1단계 불합격하면 어쩌죠..? [내부링크]

(독학사 1단계 외 교양으로 인정되는 과목들이 있습니다.) 독학사 1단계 시험일은 2월 23일이다. 독학사 1단계를 보는 이의 목적은 2가지로 짐작된다. 1) 단순 학점이수 2) 필수 교양학점 이수 단순히 학점을 따려..

평생교육원 교육부 정식인가 및 상세정보 조회하는 법 [내부링크]

학점은행제를 알아보다 보면 이런 문구가 눈에 띈다. “교육부 평가인증” 또는 “교육부 정식인가”를 받은 기관에서 들어야 정식으로 학점이 된다. 과거 교육부에서 허가받지 않은 교육원들..

사회복지사 월급과 정년 [내부링크]

사회복지사 광고엔 대부분 “정년 후 직업” 또는 “정년이 없는 일자리”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다. 사람들의 인식상 사회복지사란 거동이 불편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3D 직종이..

학점은행제 학기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학기 구분을 잘 활용하면 4개월만에 48학점을 얻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 수업을 통해 1년에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 정해져 있다. 1년에 42학점이 최대이다. 하지만 학점은행제 학기에 대해 명확히 이해를 하고..

학점인정 자격증 전공필수(전필)인가? 전공선택(전선)인가? [내부링크]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자격증 전필인가? 전선인가? 그리고 넘치면 일반으로 넘어가는가?) 결론부터 언급하자면, 진행하는 전공과 관련된 경우엔 전필로 인정된다. 넘쳐도 일반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이 질문의 근..

대학교 재학 중 학점은행제 - (2) [내부링크]

(학점은행제 제도의 원취지와 활용방법) 1편에선 이중학적의 의미를 살펴봤다. 이번 글에선 학점은행제를 중점으로 알아볼 예정이다. 대학교 재학 중 학점은행제 1편 / https://hakjummarket.tistory.com/10 대..

대학교 재학 중 학점은행제 - (1) [내부링크]

(대학교와 학점은행제를 동시에 하면 이중학적일까?) 최근 대학교 재학 중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목표 과정은 다르겠지만, 재학 중 학점은행제 과정을 진행한다면 하나의 질문으로 수렴..

[일곱고개] 학점은행제 전공필수(전필) 학점 [내부링크]

"학점은행제 전공필수(전필) 학점 - 꿈드림의 일곱 고개 " 꿈드림입니다. 자신만의 길을 걷고 계신 모든 학습자분들을 응원합니다. 최근 학점은행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 중 가장 아리송한 "전공필수 학점"..

[일곱고개]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인강) [내부링크]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인강) - 꿈드림의 일곱 고개" 오늘도 자신만의 길을 걷고 계신 모든 학습자분들을 응원합니다.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것은 단언컨데 광고입니다...

기존 교육제도와 학점은행제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18.12.05] 오랫동안 이 생각을 갖고 있었다. "학점은행제란 뭘까?" 이 질문을 갖게 된 계기론 오래전부터 대한민국 기존 교육제도에 대한 반감이 있었기 때문이다. 고등학교 시절엔 한창 빠른 자퇴 후 학점은행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