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f-dev의 등록된 링크

 half-dev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C# : Firebase 사용하기 - 07 (Firebase 회원가입, 로그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개발자 입니다. 이번에는 Firebase 회원가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art 1. 회원가입 디자인 저는 회원가입을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입력된 정보가 이..

C# : Firebase 사용하기 - 06 (Firebase 데이터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개발자 입니다. 이번에는 Firebase 데이터 삭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art 1. 문서 삭제 필드를 삭제하기 위해선 DeleteAsync를 사용합니다. 전과 같이 수동으로 Testing2 컬렉션 과..

C# : Firebase 사용하기 - 05 (Firebase 데이터 수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개발자 입니다. 이번에는 Firebase 데이터 수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irebase에서 Testing 컬렉션과 docs1 이라는 문서를 생성해주세요. Part 1. SetAsync 사용 SetAsync를 사용하게 되면,..

C# : Firebase 사용하기 - 04 (Firebase 데이터 검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개발자 입니다. 이번에는 Firebase 데이터 검색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Part 1. Class 파일 생성 추가 -> 새 항목 을 클릭하여 클래스 파일을 추가해 주도록 합시다. 이름은 FirebaseProperty 로..

C# : Firebase 사용하기 - 03 (Firebase 데이터 추가) [내부링크]

이번에는 CRUD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RUD 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가 가지는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기능인 Create(생성), Read(읽기), Update(갱신), Delete(삭제)를 묶어서 일컫는 말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C# : Firebase 사용하기 - 02 (Firebase 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개발자 입니다. 저번에 이어서 바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art 1. 패키지 설치 패키지 Google.Cloud.Firestore 를 설치해주도록 합시다. 다운로드 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프로젝트..

C# : Firebase 사용하기 - 01 (Firebase 프로젝트 생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 개발자 입니다. C#과 Firebase 연동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신다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강좌를 보시거나 아래의 링크를 보고 따라하셔도 무방합니다. 비록 영..

원하는 바탕화면 캐릭터를 만들자! - 맞춤 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탕화면에 캐릭터를 놓으면서 꾸미고 싶으신가요? 제가 준비해 왔습니다 ~! 형식에는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복합형 제작 움직이는 이미지(GIF 파일) 와 고정 이미지가 다릅니다. 준..

윈도우 시계 BlackClock(검시계) 문의사항 [내부링크]

문의 사항을 작성해주시면 빠르게 해결하겠습니다.

윈도우 시계 BlackClock(검시계) 도움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BlackClock 개발자 입니다. 설정 방법 1. 아래와 같이 시계가 있는 상태에서 [Ctrl + Shift + Q] 를 눌러주세요. 2. 1번을 수행하였다면, 연하게 나오게 됩니다. 3.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설정..

윈도우 시계 BlackClock(검시계) 다운로드 [내부링크]

다운로드 Version 1.1 - 설정 중일때 마우스 깜박임 문제 해결 Version 1.0 - 테스트 버전

셀레니움 : Hello 음악 다운 [내부링크]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XRgiNUtJurk&feature=youtu.be

텔레그램 봇 (4) : (C#) 현재 날씨 받아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재 날씨를 받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날씨를 받아오기 위해서는 파싱을 해야 합니다. 찾아보니 파싱에 대한 기술이 몇 가지 있더군요. 저는 셀레니움으로 할까 하다가 WebBrowser 기능을 이..

텔레그램 봇 (3) : (C#) 사용자 등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사용자 등록에 대해서 해보겠습니다. 사용자 등록이 필요한 이유? 상대방이 봇으로 메시지를 보낼 경우 봇은 ChatId를 받게 됩니다. 봇에서 상대방으로 매세지를 보낼 경우 또한 상대방에 대..

텔레그램 봇 (2) : (C#) API 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C#으로 텔레그램 API를 연동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설정 일단 간단하게 윈도우 폼에서 버튼 1개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프로젝트에서 NuGet 패키지 관리 클릭합니다. Telegram.Bo..

텔레그램 봇 (1) : 봇 만들기 [내부링크]

텔레그램은 카카오톡과 같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입니다. 텔래그램은 API를 제공하고 있어서 다방면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봇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텔레그램 설치 텔레그램 사이트..

카카오봇 만들기 (8) : 학습 기능 넣기 [내부링크]

본 내용은 소스코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코드 분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학습기능을 넣어봤습니다. 1. 학습 동일한 내용이 학습이 되었다면 학습한 내용 중 랜덤으로 출력하게 합니다. 2. 학습 목록 학습한..

카카오봇 만들기 (7) : 실시간 지하철 정보 받아오기 [내부링크]

본 내용은 소스코드를 배포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실시간 지하철 정보를 받을 수 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실시간 지하철 정보를 받기 위해서는 지하철 실시간 API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열린데이터..

카카오봇 만들기 (4) : 실시간 검색 받아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실시간 검색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 또한 자바스크립트와 HTML에 대해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1. 특정 데이터 받아오기 1 2 3 4 function response(room, msg, sender, isG..

카카오봇 만들기 (6) : 현재 날씨 받아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카카오 봇을 통해서 현재 날씨를 받아오겠습니다. 저는 모바일 네이버에 있는 날씨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정부 날씨에 대한 div태그를 보면 엄청 많이 포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카카오봇 만들기 (5) : 영화 순위 받아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카카오 봇으로 영화 순위를 받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순위 사이트 : https://ticket.maxmovie.com/reserve/movie 위 사이트를 들어가 보시면 영화 순위들을 볼 수 있습니다. 1. 영화 순..

카카오봇 만들기 (3) :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채팅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단순 응답형으로 채팅을 만들어 보았었는데요. 이번에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좀 더 재밌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강의에 있어서는 자바스크립트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계셔..

카카오봇 만들기 (2) : 채팅 자동응답 봇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녹스를 설치하시고, 카카오톡 ID를 생성하셨다면 이제는 봇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해보겠습니다. 1. 채팅 자동응답 봇 설치 녹스에서 "채팅 자동응답 봇" 을 설치해주세요. 꼭 "채팅 자동응..

카카오봇 만들기 (1) : 가상전화번호 생성(TextNow)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카카오봇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에뮬레이터가 필요합니다. 저는 녹스로 사용하겠습니다. 녹스 다운로드 https://kr.bignox.com/ 카카오봇 또한 하나의 카카오톡..

C언어 : C언어의 시작 Prin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 개발자입니다. 이번에는 C언어의 기초중에서 가장 기초인 Printf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언어의 기초 문법 C언어는 아래를 기반으로 동작 합니다. 1 2 3 4 5 6 #include <stdio.h> //..

C언어 2 : Printf 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 개발자입니다. 이번에는 printf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rintf 는 다양한 서식을 활용하여 출력할 수 있는 함수 입니다. 우선 서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형식 printf("..

C언어 1 : Dev C++ 프로그램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프 개발자입니다. C언어를 하기 위해서는 컴파일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Visual Studio, Visual Studio Code 등등.. 많지만 저는 가벼운 프로그램인 Dev C++ 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