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oneday의 등록된 링크

 han-oned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7건입니다.

글쓰기 훈련] 다시 쓰기 : 구체적인 방법 [내부링크]

1. 문장의 구성요소  문장에는 구성 요소가 있다. 주어, 서술어, 목적어, 보어는 국어 문장의 주요 성분이다. 이중 특히 주어와 서술어는 문장의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로 문장에서 빠져서는 안 된다. 한국어의..

글쓰기 훈련] 다시 쓰기 : 퇴고의 원칙 [내부링크]

 글쓰기의 과정은 구상 - 글감 취재 - 구성 - 초고 - 퇴고로 구성된다. 많은 작가들이 퇴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대문호 어니스트 허밍웨이는 '모든 초고는 쓰레기다'라고 말하며 퇴고의 중요성을 강하게 주장..

텍스트 콘텐츠 마케터가 현직에서 배운 10가지(1번~5번까지) [내부링크]

하루 1 아티클 공유 & 코멘트 2일차  글만 쓸 줄 아는 마케터가 콘텐츠를 만들며 배운 것들 콘텐츠 마케터로 살아남기 위해 글을 쓰며 배운 10가지 (1) | 내 직업은 마케터다. 그리고 주요 업무는 콘텐츠를 제작..

디스커버리 커머스 [내부링크]

나보다 내 취향 더 잘아는 SNS가 만드는 ‘발견(Discovery) 커머스’ 시대 AI가 데이터로 취향·행동을 예측한다. news.joins.com  하루 1 아티클 공유 및 코멘트 1일차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 Company)에 따..

[2020.12.03]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中 04. 진정성 [내부링크]

  사랑을 할 때 자신의 여러 가지 모습과 마주치곤 한다. 아주 자연스럽게 튀어나오는 자신의 낯선 모습에 당혹감을 느낄 수도 있다. 내가 도저히 양보할 수 없는 것이라고 여기던 것을 양보하기도 하고, 내가..

[2020.12.02] 11월을 보내며 [내부링크]

 2020년도 이제 한 달밖에 남지 않았다. 울긋불긋하던 낙엽도 색이 바래고 땅바닥에서 바람에 나뒹굴고 있다. 평년보다 늦은 수능이 내일이면 치러진다. 누군가는 오랜 시간 준비한 시험을 매듭짓는 날이건만 나..

[2020.10.05] 시작 (1/45) [내부링크]

하루 한 장 사진 찍기 3기 1일 차,  카메라를 들고 출근했다. 하루 종일 어떤 사진을 올릴지, 어떤 글을 쓸지 고민이다. 하루의 시작인 출근 버스 사진을 올릴까? 붉게 물들일 신호를 보이는 나뭇잎 사진이 좋을..

[2020.10.03] 변명 [내부링크]

 마지막으로 블로그에 게시물을 등록한 지 한 달이 넘었다.  놀라운 것은 별 볼 일 없는 내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신다는 것이다. 이분들을 위해서라도 새로운 포스팅을 올려야 한다고 생..

『프릳츠에서 일합니다』서평 - 반성하며 쓰는 글 [내부링크]

[목차] 내용 본문 1 본문 2 줄거리   내용 소개  자신의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최고의 전문가로 거듭나고자 하는 젊은 프로들을 위한 경제경영서 시리즈 ‘폴인이 만든 책’ 다섯 번째 책.  프릳츠커피컴퍼..

<시카고> 리뷰 - 모든 것은 그저 한바탕 쇼!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본문1 줄거리 시놉시스 재즈, 술, 사랑, 그리고 배신… 유혹의 도시 시카고를 뒤흔든 한 발의 총성! 화려한 무대 위 스타가 되길 꿈꾸는 ‘록시’..

[2020.08.17] 부산행 [내부링크]

 나는 지금 부산 해운대에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스태프로 채용되어 17일에 부산행 기차를 타게 되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캐리어에 짐을 넣었다. 지금은 여름이지만 계약이 만료되는 10월 말에는 가을이기에..

[2020.08.06] 여유롭게 보낸 하루 [내부링크]

거의 일주일이 지나서 일기를 쓰는 걸 일기라고 할 수 있을까? 우선 그날 적은 글들과 기억을 바탕으로 열심히 복원해봐야겠다.  6시 2분에 일어났다. 어제는 비교적 피곤했는지 빨리 잠들었다. 오늘도 비가 내..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리뷰 - 로맨틱 코미디의 가이드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로맨틱 코미디의 가이드 모든 인연은 특별하다 줄거리 시놉시스 "우린 친구가 될 수 없겠네요." 대학 졸업 후 뉴욕행을 함께 하게 된 해리와 샐리...

[2020.07.25.토] 격조하지만 격조있게 격조콘서트 (with 랄라스윗) [내부링크]

격조(서로 떨어져 어울리지 못함)하지만 격조(사람의 품격과 취향, 운치에 어울리는 가락) 있게 즐기는 격조콘서트에 다녀왔다. 코로나 사태로 우리 일상에 생활 방역이 자리 잡은 지금 시국과 잘 맞아떨어지는..

[2020.07.15] 필름카메라 체험 (앨리카메라 연남동) [내부링크]

 처음으로 필름 카메라를 사용해봤다. 연남동 엘리카메라에서 필름 카메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했다. 후배와 나 둘 다 수동 카메라를 선택했다. 둘 다 기존에 카메라를 이용했기 때문에 조리개, 셔터 스피..

<레미제라블> 리뷰 : 2020년의 대한민국은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왜 흥행했는가? 본문 2 줄거리 시놉시스 올 겨울, 당신의 영혼을 울리는 감동 대작 사랑과 용서, 구원과 희망을 향한 노래가 시작된다! 빵 한 조각..

(해)보고 쓰는 글: 루키- 업 [내부링크]

 이번에도 역시 조인스타트업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다. 일을 배우는 것이 아닌 일하는 법을 배우는 4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취준 중이지만 인턴 경험 같은 직무 경험이라고는 전혀 없었던 나는 항상 불안감..

(영화)보고쓰는 글: 일상의 즐거움에 관해 [내부링크]

 부끄럽지만 이젠 하다 하다 구독하고 있는 블로거분에게까지 질투를 느낀다. 찌질한 것도 정도가 있지 온라인 세계에서도 질투하다니. 나의 초록 눈의 괴물은 시공간을 가리지 않는다. 무시무시한 녀석이다. 왜..

<패터슨> 리뷰 : 일상을 예술로 채워가는 법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일상을 예술로 채워가는 법 시인 줄거리 시놉시스 미국 뉴저지 주의 소도시 ‘패터슨’에 사는 버스 운전사의 이름은 ‘패터슨’이다. 매일 비슷한..

[2020.07.01] 자기소개서 [내부링크]

 어제는 하루 종일 자기소개서를 쓰는 데 하루를 썼다. 이것저것 계획은 많았는데 한 일은 하나뿐이었다. 지난주 금요일에 조인스타트업 장영화 대표님께 카톡이 왔다. 전화를 해도 괜찮겠냐고 하시기에 당연히..

(해)보고 쓰는 글: 함께쓰는 성장 일지 [내부링크]

 이전에 <불렛 저널>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성장일지를 함께 써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고 스치듯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조인 스타트업>이라는 스타트업 기업에서 회사를 벗어난 개인의 성장에 대한 기록을..

[2020.06.29] 강남 드림플러스 방문 [내부링크]

 어제는 오랜만에 강남에 갔다. 한 시간 삼십 분쯤 걸려 도착했다. 강남까지 가면서 어떻게 출퇴근을 했었는지 의문이 들었다. 일주일 정도 코엑스로 출근을 했었는데, 지금 보니 1시간 30분이 소요되는 통근거..

(해)보고 쓰는 글 : 현장 스태프로 근무하며 [내부링크]

며칠간 지방에 있는 행사에 현장 스태프로 근무했다. 그동안 보며 느낀 것들에 관한 것들을 기록으로 남긴다. 1. 팀 간 유기적인 연결이 얼마나 중요한가  나는 행사가 시작하기 2주 전쯤에 연락받고 스태프로..

한 분을 위한 토익 935점의 토익 독학 공부법 [내부링크]

 요즘 토익 공부로 힘들어하시는 구독자 분이 계셔서 토익 독학 공부법을 쓰게 되었습니다. 935점이면 나름 고득점자라고 봐도 되겠죠...?  저는 토익 공부는 철저히 독학으로 했습니다.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

[2020.06.25] 새노트, 새로운 달 [내부링크]

 그저께 집으로 돌아온 뒤에 좀처럼 몸이 이전처럼 돌아가지 않는다. 게으름 피우고 몸을 움직이기가 귀찮다. 그러면서 오늘은 심심하다고 생각했다. 현장 스태프로 근무하며 많은 사람들을 많나고 대화하고 움..

<오만과 편견(2005)>리뷰- 저는 장님이었어요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저는 장님이었어요 엘리자베스와 다아시 줄거리 시놉시스 설레는 사랑을 시작할 때 남자들이 빠지기 쉬운 ‘오만’과 여자들이 깨기 힘든 ‘편견’..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3) - 1부 2장 내용 요약 : 연결성 [내부링크]

 1부 2장 "연결된 고객들을 상대하는 마케팅의 역설"  이번 장에서는 연결된 사회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저희는 연결망으로 모든 사람이 연결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전에는 상상만 했던 세상입니다...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 1부 1장 내용 요약 : 수평적, 사회적, 포용적 [내부링크]

 1부는 총 3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첫 번째 장을 다뤄볼 것입니다. "연결된 고객집단으로 힘의 이동"  1장에서는 세가지 힘의 이동 방향에 대해 다룹니다. 수직적에서 수평적으로 배타적에서..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1) - 프롤로그 내용 요약: 마케팅 필독서 [내부링크]

마케터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새로운 시장에 대한 예측과 변화한 시장에 맞는 전략에 대해 저술한 책입니다. 이 책이 출시된지도 10년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미 그가 예견한 미래가 실현돼 오는 과정을..

[20200709] 아침일기 [내부링크]

 드디어 오늘은 6시 기상!!인 줄 알았는데..... 분명 6시에 일어나서 알람도 제대로 끄고 기상 인증 스크린샷도 찍었는데, 다시 정신 차리고 보니 왜 8시 30분이었던 걸까? 개운하니 됐지 뭐.... ㅎㅎ  아침에..

[20200708] 아침일기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7시에 일어났다. 어제는 아침 일기를 쓰지 않았다. 이틀 차부터 6시 기상도 못하고 기록도 남기지 않다니 고비가 너무 빨리 찾아왔다. 작심삼일도 아니고 작심 일일이다. 지난주에는 계속 일찍 못..

[20200706] 아침 일기 [내부링크]

 2020.07.06 아침 일기  오늘은 6시 1분에 일어났다. 사실은 지난주부터 아침 일기를 시작하려 했는데, 일주일 내내 단 한 번도 일찍 기상하지 못해서 시작하지 못했다. 오늘은 6시에 일어났다. 지난주에도 알..

5. Google Analytics를 공부해야하는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위한 설명 [내부링크]

[목차] 마케터가 사용해야 하는 이유 블로거가 사용해야 하는 이유 구체적으로 적용해보기(블로거 기준) 1. 마케터가 사용해야하는 이유   마케팅  다들 잘 아시다 싶이 현재 마케팅이란 AARRR을 향한 과정입..

<못난이(Flawed)> 리뷰 - Don't try to fit in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본문 1 줄거리 시놉시스 내 코가 너무 큰 것이 아닐까? 감독의 내레이션과 함께, 엽서 크기의 종이에 갖가지 상념이 담긴 낙서가 그려진다. 감독은..

일주일 간 아침 일기(200608~200612)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6시 기상을 시작했다. 주로 오늘 해야 할 일을 정리하고 책을 읽고 난 뒤에 아침 일기를 쓴다. 이건 일주일간 적은 아침 일기의 내용을 모은 것이다. 비록 이번 주 월요일 화요일은 7시에 일어났지..

보고쓰는 글: 자전거에 관한 생각 [내부링크]

 자전거는 특이한 탈 것이다. 스스로 균형을 잡지 못하는 기구여서 운전자가 중심을 잡아줘야 한다. 두 발로 가만히 서 있지 못하는 물건이며 두 발로 서 있기 위해서는 계속 페달을 밟아줘야 한다. 바퀴가 멈추..

<와호장룡> 리뷰 - 거장이 만든 무협의 매력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무협의 매력 이 영화의 주인공은 누구인가 줄거리 시놉시스 19세기 청조 말렵 혼란기의 중국. 당대 최고의 문파인 무당파의 마지막 무사 리무바이(..

[Google Analytics] 4. 히트 / 세션 / 이탈률 [내부링크]

[Google Analytics] 강의 목차  1. 구글 애널리틱스란? / 측정계획 / 계정구조  2. 보고서 /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3. 용어 정리  4. UTM 매개변수 1. 히트(HIT) 히트의 개념  히트란 행동(act)의 개념입니..

[GA보고서] 6월 첫째주 : 페이지뷰 / 세션당페이지뷰 / 이탈률 [내부링크]

그래프 [페이지뷰] [세션당 페이지 뷰수] [평균 세션 시간] [이탈률] 해석 1. 페이지 뷰 수가 약간 감소  페이지 뷰가 734에서 726으로 다소 감소하였습니다. 하루 평균 방문자수 100명을 채 기록하지 못하는..

[2020.06.10] 비 내리는 날, 밤산책 [내부링크]

 오늘 아침 일어나고 보니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가 들렸다. 아직 눈을 마저 다 뜨지 못한 채, 저는 '비가 그쳤구나.'라고 생각했다.  나는 비를 좋아한다. 이슬비도 좋고 때리듯 쏟아지는 장대비도 좋다. 하루..

<어느 가족> 리뷰 - 가족에 대한 모든 것(2)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반석과 굴러온 돌 거짓 존재들 줄거리 ※ 이 글은 지난 리뷰에서 이어집니다.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리뷰를 이해는데 도움이 됩니다. ※ 줄거리는..

GAIQ 통과 후기 [내부링크]

 저는 최근에 시험 두 개를 봤습니다. 하나는 5월 29일에 통과한 GAIQ 시험이고 다른 하나는 7일에 본 토익입니다. 토익 시험은 아직 결과가 나오려면 2주쯤 기다려야 하네요. 다들 토익은 어떤 시험인지 익히..

<어느 가족> 리뷰 - 가족에 대한 모든 것(1)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우리는 왜 이들의 변호를 자처하나요 가족이란 무엇인가요? 줄거리 시놉시스  할머니의 연금과 물건을 훔쳐 생활하며 가난하지만 웃음이 끊이지..

보고쓰는 글: 나의 일상 기록(불렛 저널)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거듭해서 기록에 대해 강조하는 글을 써왔다. 특히 일상에 대한 기록이 중요하다는 말을 강조했다. 나는 어떻게 기록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말로만 이야기하기보다는 실제로 하고..

보고쓰는 글: 무보수 노동 [내부링크]

 혹시 욕먹어가면서 일해본 적 있는가? 아니, 표현이 다소 거칠었다. 흔히 말하는 폐급이라 일 못 한다고 혼나면서 일한 적 있느냐고 묻는 질문이 아니다. 주변에서 만류하는 일을 해본 적 있는가? 다들 안 되는..

『365日 소박한 레시피와 일상』서평 - 일상을 기록하는 즐거움 [내부링크]

[목차] 내용 하루에 한쪽씩 일상 기록의 즐거움 줄거리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내용 소개  요리 연구가이면서 무인양품에 칼럼을 기고하는 작가인 와타나베 유코가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을 짧게..

<봉준호를 찾아서(Searching for Bong)> - 나에게도 이런 행동력을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일화 초심을 위한 처방 약 줄거리 시놉시스 훌륭한 영화인이 되고 싶은 우리의 꿈과 달리 어른들이 말하는 영화판은 험난하기만 하다. 우린 고민 끝..

영화...좋아하세요? [내부링크]

 나는 왜 영화를 좋아하는가? 혹자는 인간은 원래 즐기기 위해 태어났다며 인간을 호모 루덴스(Homo Ludens)로 정의한다. 또 누군가는 이야기는 생존을 위한 전략 중 하나라고 주장한다. 이야기가 생존에 유리하..

5월 애드핏 수익 , eCPM의 중요성 [내부링크]

애드 핏의 수익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서 공개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우선 5월 한 달간 수익 내역입니다 대체로 일요일에는 수익이 적어서 1번을 제외하고 10원 아래입니다 토요일도 수익이 적..

<빅피쉬(Big Fish)> 리뷰 - 것이 뭣이 중헌디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진실 영화의 상징세계 줄거리 시놉시스 거짓과 진실이 만나는 순간 건져올린 아주 특별한 행복 윌은 아버지의 병세가 위독하다는 전갈을 받고 고향..

스무 살의 일기 [내부링크]

※ 이 글은 『글쓰기의 최전선』의 서문과 1장을 읽던 중에 갑작스럽게 떠올라 적게 되었습니다 ※ 독자를 저 자신으로 상정했기에 반말로 진행됩니다  항상 나의 스무 살은 언젠가 풀어야 할 마음의 숙제로 남..

『글쓰기의 최전선』 서평 - 존재를 불려나가는 행위 [내부링크]

[목차] 내용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습니다 앞으로 나의 글은 내용   목차 더보기 나는 왜 쓰는가 들어가며 : 글쓰기의 최전선으로 PART 1 삶의 옹호로서의 글쓰기 삶의 옹호자 되기 다른 삶의 이력과 마주하는..

사진찍는 행위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 서평이나 영화 리뷰가 아닌 글을 쓰려니 무척 어색합니다.  원래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 목적은 영화 리뷰나 책 서평을 쓰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자의식이 가득 찬 상태로 써서 부끄럽지만,..

[GA보고서] 5월 셋째주, 넷째주 / 구독자와 블로그 품질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그래프 (2020.05.17~05.28) [페이지뷰] [평균 세션 시간] [이탈률] [세션당 페이지뷰] 1. 구독자가 블로그 품질에 미치는 영향  원래 수요일마다 주간 GA보고서를 분석해서 업로드하고는 했는데 최근에는 영..

<마지막 4중주> 리뷰 - 이건 다 베토벤 때문입니다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연주의 시작 연주의 끝, 다시 시작 줄거리 시놉시스 인생이 연주하는 아름다운 불협화음 결성 25주년 기념 공연을 앞둔 세계적인 현악4중주단 ‘푸..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리뷰 - 현생을 사십시오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현실이 상상을 넘어서는 순간 사라지는 것들에 대해 줄거리 시놉시스 ‘라이프’ 잡지사에서 16년째 근무 중인 월터 미티.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

『마케터의 일』, 장인성 [내부링크]

[목차] 내용 마케터의 기본기 결국 중요한 건 내용  배달의 민족 CBO(현 우아한형제들 상무) 장인성이 쓴 책으로 후배 마케터들에게 자신이 마케터로서 살아오면서 느낀 점들을 전한다. 장인성은 주니어 마케터..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리뷰 - 아버지가 된다는 것은 굽이길을 걷는 것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본성과 양육 아버지가 된다는 것 줄거리 시놉시스 그날 이후, 내가 알던 모든 것이 달라졌다 자신을 닮은 똑똑한 아들, 그리고 사랑스러운 아내와..

<걸어도 걸어도> 리뷰 - 벗어날 수 없는 삶의 굴레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가족이라는 이유로 굴레 줄거리 시놉시스 그 해 여름, 엄마의 비밀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해 여름, 우리는 조금씩 어긋나 있었습니다…  바다에..

<플립> 리뷰 - 로맨스 별첨 첨가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포스터. 하지만 정작 영화에는 저 장면이 없다. [목차] 줄거리 로맨스가 별첨 된 성장 영화 청소년과 성장 그런데, 줄거리 시놉시스..

[여름영화 추천] 그랑블루 / 맘마미아/ 썸머워즈 [내부링크]

 비가 내린 탓에 날씨가 한 풀 꺾였지만 일기예보에서 심심찮게 30도가 넘는 지역들이 나오고 해가 무척 길어졌다. 이제 곧 땀이 비처럼 내리는 여름이 올 것이다. 더위에 약한 나는 여름을 좋아하지 않는다. 여..

『데미안』리뷰 - 한 사람의 삶은 자기 자신에게로 이르는 길이다 [내부링크]

※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가 조용히 내렸다. 차분해지고 마음이 고요해지는 날이다. 이런 날에는 책을 읽기 참 좋은 날이다. [목차] 줄거리 본문 1 줄거리 1. 두 세계  성인이 자신의 과..

[GA보고서] 5월 첫째주 -페이지뷰/사용자/평균 세션 시간/이벤트 [내부링크]

그래프 [페이지뷰] [사용자] [평균 세션 시간] [이벤트 발생] 해석 1. 페이지 뷰 수가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주간 150 뷰 정도를 기록하다가 다음 메인 페이지에 연속으로 노출이 되면서 페이지뷰가 크게 증..

<라라랜드> 리뷰 - 꿈, 사랑 그리고 향수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015년의 겨울은 내게 다소 충격이었다. 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보이 후드>가 모든 주요한 상을 휩쓸 줄 알았다. 2월 23일의 결과는 내 예상과 전혀 달..

[Google Analytics] 3. UTM 매개변수 [내부링크]

[Google Analytics] 강의 목차  1. 구글 애널리틱스란? / 측정계획 / 계정구조  2. 보고서 /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3. 용어 정리  4. UTM 매개변수 1. UTM 매개변수   UTM 매개변수란? 획득보고서의 소스/..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리뷰 - 격동하는 사회 속 불온한 개인 [내부링크]

※  주관적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줄거리 격동하는 사회 속 불온한 개인 별이 빛나는 창공을 보고 갈 수가 있고 또 가야만 하는 길의 지도를 읽을 수 있었던 시대 줄거리   시놉시스..

[GA보고서] 다음 메인 포스팅 비교 [내부링크]

 감사하게도 두 영화 리뷰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올랐다. 4월 23일 목요일에 올린 리뷰 포스팅과 다음 주 4월 29일 수요일에 올린 <시네마 천국> 포스팅이 각각 당일 메인에 등록되었다. 다음 추천 경로로 유입된..

<시네마 천국> 리뷰 - 언젠가는 졸업해야 한다 [내부링크]

※ 주관적 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오프닝 전부터 온갖 수상 성적을 자랑해도 미워지지 않는 영화. [목차] 줄거리 시선 언젠가는 졸업해야 한다 줄거리 시놉시스 영화가 세상의 전부인 소년 토토와..

[Google Analytics] 4. 용어 정리 [내부링크]

[Google Analytics] 강의 목차  1. 구글 애널리틱스란? / 측정계획 / 계정구조  2. 보고서 /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3. 용어 정리  4. UTM 매개변수   쿠키 브라우저에서 사용자가 활동한 활동 정보를 기록..

<8월의 크리스마스> 리뷰 - 내가 남기고간 풍경에 대하여 [내부링크]

※  주관적 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은 불치병에 걸려 시한부의 삶을 살아가면서도 일상을 유지하고 죽음을 준비한다. 이때 한 아리따운 여인이 그의 일상에 침투한다. 두 사람은..

[Google Analytics] 2. 보고서 /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내부링크]

[Google Analytics] 강의 목차  1. 구글 애널리틱스란? / 측정계획 / 계정구조  2. 보고서 / 측정기준과 측정항목  3. 용어 정리  4. UTM 매개변수 1. 보고서 보고서  위 화면의 빨간 상자 안에 속한 부분...

[GA보고서] 4월 셋째주 -페이지뷰/사용자/평균 세션 시간/이벤트 [내부링크]

그래프 [페이지뷰] [사용자] [평균 세션 시간] [이벤트 발생] 해석 1. 페이지 뷰와 사용자는 지난주에 이어 증가  03월 29일~04월 04일 대비 페이지뷰 61% 증가 / 사용자 57.8% 증가  흔히 롱테일이라고 불..

[Google Analytics] 1. 구글 애널리틱스란? / 측정계획 / 계정구조 [내부링크]

1. 구글 애널리틱스란? 디지털 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란 디지털 마케팅을 위해 구글이 제공하는 툴이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온라인 상에서 고객들의 행동이 기록된 데이터를 이용한 마케팅이다. 온라인 상 모..

오늘의집 ② - '오늘의집'처럼 일하기 [내부링크]

 집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은 어떤 가치를 두고 어떤 방식으로 일할까? 필립 코틀러가 본인의 저서 『마켓 4.0』에서 밝힌 것과 같이 소비자들은 이제 상품만을 보고 제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GA보고서] 4월 둘째주 -페이지뷰/사용자/평균 세션 시간/이벤트 [내부링크]

그래프 [페이지뷰] [사용자] [평균 세션 시간] [이벤트 발생] 해석 1. 페이지 뷰 수가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03월 29일~04월 04일 대비 121% 상승 (34 > 82)  월요일마다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일본애니메이션 추천] 지브리 스튜디오 / 신카이 마코토 / 호소다 마모루 [내부링크]

2000년대 초반 지브리 스튜디오는 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누렸다.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을 고집하면서 클래식한 정서를 불러일으킨다. 지브리 스튜디오를 이끄는 미야자키 하야오는 엄청난 워커 홀릭..

가장 개인적인 공간을 공유하는 곳 - 오늘의집 ① [내부링크]

 집은 공간 중에서 가장 개인적인 공간이다. 집은 단순히 먹고 잠만 자는 곳이 아니다. 집을 보면 그 사람의 취향과 사는 방식을 알 수 있다. 누군가를 집에 초대한다는 것은 그 사람을 신뢰한다는 의미이다...

『동물농장』, 조지 오웰 - 다시 읽히는 고전 [내부링크]

※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혁명부터 26년간 러시아에 대한 우화와 그 이후에 대한 통찰력. [목차] 줄거리 7계명 인간군상 다시 읽히는 고전 줄거리  어느 날 저녁, 농장 동물 중 가장 나이가..

<아무르> 리뷰 - 죽음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 주관적 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카엘 하네케 감독이 소개하는 또 다른 사랑의 형태. [목차] 줄거리 안느에게 찾아온 불행 조르주의 사랑 줄거리   시놉시스  행복하고 평화로운 노후를 보..

『간병살인, 154인의 고백』/『간병 살인』, 가족이 가족을 살해하는 비극 [내부링크]

인천지법 형사12부(부장 송현경)는 17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70·여)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9월 24일 낮 12시 40분쯤 인천시 계양구의 한 아파트에서 딸 B(당시 48..

『카네기 인간관계론』, 다시 기본 [내부링크]

[목차] 줄거리 다시 기본으로 내가 되고 싶던 어른 줄거리  이 책을 어떻게, 왜 썼는가 부분에서 비로소 이 책이 얼마나 오래됐는 지를 실감했다. 이 책이 이렇게 오래되었다는 사실을 몰랐었다. 이 역사는 책이..

<서칭 포 슈가맨> 리뷰 - 우리가 잊고 있던 것들 [내부링크]

※ 주관적 해석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6일 가수 양준일 씨가 출현한 JTBC 프로그램 <슈가맨 시즌3>이 방영됐다. 많은 사람들이 당시 보수적인 사회적 분위기와 폐쇄적인 방송계에서 부..

공간에 담긴 기억 - 신촌/이대 필름포럼 [내부링크]

 필름포럼 가는 길  내가 가장 좋아하는 극장은 신촌에 있는 필름포럼이다. 이대역에서 내려서 2번 출구로 나온다. 그러면 이대 정문까지 이어지는 길이 나온다. 상가가 조성되어 있어 거리에 사람이 많은 편이..

<1917> 리뷰 - 영화적 경험 [내부링크]

 너무나 보고 싶은 영화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극장에 갈 수가 없었다. 참고 참다 결국 일요일에 극장을 찾았다. 기다림이 길었던 만큼 기대도 컸다. 기대가 크면 기준이 높아지고 실망할 확률이 높아..

『호밀밭의 파수꾼』, J.D. 샐린저 - 삶의 변곡점에 있는 이들에게 [내부링크]

 평소에 텔레비전을 잘 보지 않는데 지난주에 우연히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다. 다음 주에는 『호밀밭의 파수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기에 미리 책을 읽어보고 느낀 점을..

<리틀 포레스트> 리뷰 - 행복해지고 싶을 때 [내부링크]

 봄이 오고 있다. 봄은 왔는지도 모르게 가버리는 계절이니 이미 봄이 와있는 걸지도 모른다. 서울에는 이미 벚꽃이 피었다고 한다. 햇볕이 따스하고 옷차림은 가벼운 것이 나들이 가기 참 좋은 날씨가 되었다...

『스무 살』, 김연수 [내부링크]

 어떤 책을 포스팅하면 좋을까 고민하던 차에 내가 어떤 책을 좋아했었지 하는 의문이 떠올랐다. 내가 좋아하고 많이 읽었던 작가들을 떠올렸다. 은희경, 김영하, 신경숙 그리고 김연수. 내가 십 대 때 좋아하던..

『추리소설 읽는 법』- 최고의 추리소설 입문서 [내부링크]

추리소설 입문서  어떤 장르에 입문해보려 하는데(처음 접해보려 하는데) 추천하는 작품이 있어? 라고 물어오면 고민에 빠진다. 장르는 하루아침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다. 수백 편이 넘는 작품들이 서로 상호작..

<그녀 (Her)> 리뷰 - I'm yours and I'm not yours [내부링크]

 모든 SF영화 중 가장 가까운 미래를 그려낸 영화가 아닐까 싶다. SF영화지만 영화를 보면 도시의 모습이 현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차이가 하나 있다면 도시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조건적인 친구가 있다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 [내부링크]

 고등학생 시절 친구가 인생 영화로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를 뽑았었다. 그때부터 언젠가 꼭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는 그 뒤로 항상 기억 한편에 자리 잡혀 있었다. 일종의..

<나를 찾아줘(Gone Girl)> 리뷰 - 무한히 확장되는 공포 [내부링크]

※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독한 영화 줄거리 아내를 생각하면 항상 그녀의 머리가 떠올라 그 예쁜 두개골을 쪼개고 뇌를 꺼내서 대답을 찾는 상상을 하지 부부간의 기본적인 궁금증들 '무슨..

『벚꽃 지는 계절에 그대를 그리워하네』, 우타노 쇼고 - 반드시 두 번 읽게 된다 [내부링크]

뒤통수를 쎄게 후려갈기는 소설  우타노 쇼고의 작품을 많이 읽어보지는 않았다. 『벚꽃 지는 계절에 그대를 그리워하네』와 밀실살인 게임 시리즈로 이 작가를 접했다. 네 권의 책을 읽고서 내가 느낀 우타노..

<나이브스 아웃> 리뷰 - 쫀쫀한 후더닛 플롯이 주는 재미 [내부링크]

※ 읽는 사람에 따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21세기 마지막 남은 진정한 탐정 브누아 블랑에게 익명으로 찾아온 의뢰서. 흰 봉투에는 현금 다발과 미스터리 베스트셀러 작가 할란의 자살..

<조조 래빗> 리뷰 - 토끼는 용감하다 [내부링크]

※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들어가면서  토끼는 용감하다.  세계 2차 대전은 전에 없던 재앙 수준의 재앙으로 인류 지성과 자유의지의 패배였다. 대륙과 상관없이 전 세계 모든 사람이 피해를 입었지만..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리뷰 - 사랑을 잃고도 물방울로 변하지 않은 인어공주의 이야기 [내부링크]

들어가면서  사랑을 잃고도 물방울로 변하지 않은 인어공주의 이야기. - 스포일러를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 - 영화와 비교하는 텍스트는 디즈니의 영화가 아닌 안데르센 원작을 기준으로 합니다.  인어공주는..

<벌새> 리뷰 - 가장 주관적인 것을 가장 보편적인 것으로 [내부링크]

들어가면서 모든 예술 작품은 주관을 객관화시키는 작업의 결과물이다. 예술은 작가 또는 감독이 느끼고 생각한 바를 객관적으로 표현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이 객관화 작업이 필요한 이유는 작품은 창작자..

어느날 [내부링크]

 어느날은 김용택 시인의 시집 『울고 들어온 너에게』에 첫 번째로 수록된 시의 제목이다.  우선 시의 전문으로 글을 시작하고 싶다. 어느날 김용택   나는 어느날이라는 말이 좋다 어느날 나는 태어났고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