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over의 등록된 링크

 hand-ov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1건입니다.

[노브랜드 SSG] 쓱배송 칠리새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쓱(SSG)에서 새벽 배송으로 주문한 칠리새우 후기입니다. 노브랜드 칠리새우는 SSG닷컴에서 6,416원에 구매했습니다. 소스도 동봉되어 있다고 하니 튀길 기름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새우..

[서현 분당 맥주 안주 맛집]역전할맥 (역전할머니맥주 추천메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방문한 역전할맥 후기입니다~ 저는 서현역 앞에 위치한 역전할맥을 방문했어요. 역전할맥에서 맥주를 먹어야 할 것 같지만! 저희는 역전 하이볼을 먹으러 갔어요~ㅎㅎ 역전 하이볼..

[백종원의 요리비책] CU편의점 대파제육김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편의점에 들렀는데 백종원의 요리비책 대파제육김밥이 있어서 사봤어요~ㅎㅎ 대파제육김밥은 CU편의점에서 2,5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이정도면 저렴하네요. 포장지에 보면 밥맛 좋은 신동진..

[오뚜기 라면] 진진짜라 짜장라면 먹어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부터 편의점에 보이기 시작하는 진진짜라 먹어봤습니다. 화끈한 불맛짜장이 땡길때 진진짜라! 진진짜라의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입니다. 그냥 매콤한(?) 맛의 짜장인 줄 알았는데 진짬뽕..

[맥도날드 신메뉴] 쿼터파운더 치즈디럭스 포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맥도날드 한국 대표가 바뀌고 나서 다시 급 좋은 평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맥도날드에서 새로 나온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 세트를 포장해봤습니다. 쿼터파운더 치즈디럭스 단..

[군포 금정역 회식추천 맛집] 정통집 돼지김치구이 전문식당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금정역에 가서 소주 한잔 하려고 음식점을 찾아다 방문하게 된 전통집입니다. 금정역에서 5분거리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네요! 그냥 개방되어있는 술집이라 방문했는데, 검..

[편의점 오뚜기 컵라면 쌀국수] 개PHO동 개포동 쌀국수 리얼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의점에서 구매한 오뚜기 개포동 쌀국수 컵라면 후기입니다. 고수는 고수를 알아본다. 라고 적혀있는데, 고수가 들어있나 보네요? 저는 고수를 잘 먹지 못하는데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루어낚시 8합사 추천] 서픽스 고어 832 어드밴스 수퍼라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합사 라인을 다 써서 강도가 좋은 합사를 찾아보다가 서픽스라는 제품을 구매하게 됐어요. 8합사 라인인데 8합사의 의미는 얇은 폴리에틸렌(PE) 라인 8줄을 꼬아서 만든 라인이라는 뜻입니다...

[용인구성 맛집] 명륜진사갈비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방문한 명륜진사갈비 후기입니다. 한때 유튜버들한테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곳이죠. 얼마 전에는 어느 지점에서 손님이 갈비로 리필해달라고 했는 안해줘서 기사화가 되기도 했더라고요...

[군포 금정 회식추천] 금정역 새마을 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방문한 금정역 새마을식당 방문기입니다~ 워낙 오래된 프랜차이즈라 다들 방문해 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ㅎㅎ 금정역 4번출구에서 5분 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은 좋습니다...

[루어낚시 미끼] 집어제포함! 버클리 베이비사딘 리뷰 및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시 낚시용품으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루어낚시는 아시다시피 가짜 미끼를 사용해서 물고기를 유혹해 고기를 낚는 낚시 종류인데요. 버클리 베이비사딘이라는 제품은 집어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분당 정자 회식 추천] 하남돼지집 분당정자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당 정자에 위치한 하남돼지집 방문 후기입니다. 길가다가 하남돼지집 체인점을 많이 봤었는데 방문해 보기는 처음이네요. 하남돼지집은 정자역에서 10~15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역과의 거..

[세븐일레븐 편의점 라면] 강릉 교동반점 직화짬뽕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한 강릉 교동반점 직화짬뽕을 먹어봤습니다. 강릉 교동반점 직화짬뽕의 가격은 1,500원입니다. 강릉 교동반점 체인점에서 짬뽕을 먹어봤는데, 고기 국물 베이스에..

[피콕분식] 국물떡볶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콕분식 국물떡볶이 후기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3,91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어묵이 포함되어있어서 따로 준비할 재료는 없습니다. 국물떡볶이의 칼로리는 605Kcal입니다. 양은 1~2인분..

[루어 낚시 합사 추천] 스파이더 와이어 스무스 8합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낚시에 푹 빠져서 많이 다녔는데 기존에 쓰던 원줄이 많이 짧아져서 스파이더 와이어 스무스라는 합사를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한번 사용해본 합사라서 믿고 구매했죠! 인터넷 최저가로 15..

[미니선풍기 추천] 프린택 단순생활 더플팬 핸디선풍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엄청 더워졌는데요~ 그래서 가성비 좋은 핸드선풍기 하나 구매했습니다!ㅎㅎ 인터넷 최저가로 12,900원으로 가격은 저렴한편입니다. 색상은 총 4종류가 있는데요 저는 러블리한 BABY PI..

[편의점 추천과자] 치토스 딥소스팩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편의점에 들렀다가 우연히 발견한 과자 리뷰하러 왔습니다 ㅎㅎ 과자 코너에 치토스 박스 과자가 있길래 사 와봤어요~ CU편의점에서 구매했고요~ 가격은 2,000원입니다. 박스 크기만큼 비싸네요 ;;ㅋ..

[CU 편의점 편스토랑 이영자우승] 오리 파워업 덮밥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편스토랑 상품으로 다시 왔습니다!ㅎㅎ 편스토랑 10회차 이영자씨 우승 상품인 오리 파워업 덮밥을 구매했어요~ 오리 파워업 덮밥의 가격은 4,500원입니다. 오리 덮밥이라 하니 뭔가 걱정이..

[분당 서현 맛집] 미가 들깨수제비 충무김밥 본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당 서현역에 위치한 미가 들깨수제비 충무김밥 본점 후기입니다. 아침 10시쯤 서현역에 갈 일이 있어서 들렀는데, 이 시간에 여는 식당도 많이 없고 전에 갔을 때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다..

[오뚜기 라면] 진짜 쫄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비빔면 종류 리뷰하러 왔습니다 ㅎㅎ 출시한지는 오래됐지만 아직 먹어보지 못한 오뚜기에서 나온 진짜쫄면 제품이에요~ 오뚜기 진짜 쫄면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로 봉지당 850원이네요. 15..

[BBQ 신메뉴 추천] 핫 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BBQ 신메뉴인 핫 황금올리브 시리즈 중에 하나인 크리스피를 먹어봤습니다! 얼마 전에 먹은 핫 황금올리브 레드착착은 좀 실망스러웠는데... 이번에는 맛이 예상되고 또 무난해 보이는 핫 황금..

[삼양 라면] CU편의점 마라볶음면 리얼 후기! (참지마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U편의점에서 구매한 삼양 마라볶음면 후기입니다! 가격은 CU편의점에서 1,300원 주고 구매했어요~ 평소에 마라샹궈, 마라탕면등 마라음식을 즐겨먹다가 코로나 때문에 외출이 뜸해지면서 못..

샤오미 미지아 WIHA 고정밀 드라이버 신형 24종 세트 구매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일이 좀 있어서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이번에 고정밀 드라이버가 필요해서 뭘 살까 고민하다가 샤오미 미지아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로 18,000원 정도에 구매했..

[CU 편의점] 쫀득한 달고나마카롱 리얼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U편의점에서 구매한 쫀득한 달고나마카롱 후기입니다~ 판매가는 3,200원으로 일반적인 마카롱 가격과 비교하면 저렴한 편이네요~ㅎㅎ 요즘 달고나 라떼가 유행하더니, 달고나를 마카롱과 접..

[오뚜기 라면] 백종원 추천 진비빔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님이 광고모델로 있는 오뚜기 진비빔면 후기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개당 49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네요! 오뚜기 자사 메밀비빔면 대비 20% 중량 업이라고 하네요! 항상 비빔면 먹을..

[수원 맛집] 수원 통닭거리 남문통닭에서 극한직업 왕갈비통닭 포장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 통닭거리에 있는 남문통닭에서 수원왕갈비 통닭을 포장해왔습니다!ㅎㅎ 주변에 통닭(치킨)집이 많아서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청하가 방문했다고 하는 남문통닭으로 갔습니다. 입구를 성..

[분당 서현 돈까스 우동 맛집] 묘오또 치즈돈까스 니꾸우동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당 서현역 앞에 위치한 묘오또 후기입니다~ 전에 한번 방문했었는데 치즈 돈까스와 우동이 먹고 싶어서 다시 방문해봤습니다!ㅎㅎ 묘오또 방문하면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좋은것 같아요~ 외..

[잠실 회식 맛집] 왕게수산 잠실 직영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왕게수산에서 대게 먹은 후기입니다. 왕게수산 잠실 직영점에서 먹었고요~ 종합운동장역에서 내리셔서 걸어가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갑각류라서 들어가기 전부터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ㅎㅎ..

[분당 정자역 맛집] 양고기 양갈비 맛집 화로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자역 맛집 양고기 전문점인 화로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정자역에서 대략 800미터 거리에 있어서 10분정도 걸어야 해요~ 밤늦게 갔더니 손님이 없더라고요~ 예전에 저녁 7시쯤 갔을 때..

[CU편의점 편스토랑] 고추참치 비빔우동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편스토랑 메뉴는 이정현씨가 우승한 고추참치 비빔우동입니다~ CU편의점에서 2,9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바로 전에 나온 전복감태김밥 가격에 비하면 혜자네요 ㅎㅎ 특제 파기름으로 풍미작렬..

[용인 기흥 맛집] 무한리필 쏘고기 무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 구성역 앞에 새로 생긴 무한리필 쏘고기 무쏘를 가봤습니다. 강남 찍고 홍대 찍고 용인 입성이라고 하는데 유명한 집인가 보네요~ 내부가 굉장히 넓게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일부러 한..

[분당 수내 맛집] 가마로강정 수내롯데점 포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닭강정으로 유명한 가마로강정 수내롯데점에서 포장한 후기입니다. 가마로강정은 수내역 2,3번 출구에서 15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역에서 가까워서 가기 편하더라고요 ㅎㅎ 가마로 강정..

[맘스터치 신메뉴] 간장마늘치킨 & 바삭크림치즈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맘스터치에서 새로 나왔다는 간장 마늘치킨 & 바삭크림치즈볼 세트를 주문해봤습니다. 간장마늘치킨 & 치즈볼 세트 가격은 19,900원입니다. 간장 마늘치킨이 배달왔네요~ 잠깐 할 일이 있어서..

[스파게티 소스] 폰타나 볼로냐 베이컨 볼로네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폰타나 밀라노 크림치즈 로제 소스 후기에 이어 폰타나 볼로냐 베이컨 볼로네제 후기입니다. 2020/04/28 - [레시피] - 폰타나 밀라노 크림치즈 로제 소스 후기 및 파스타 해먹기! 폰타..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 Ecover 에코버 올인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 구매한 식기세척기 세제 리뷰를 하려고 해요~ 기존에 넬리라는 식기세척기 세제를 사용하다가 작년에 주방세제에서 안 좋은 성분으로 식약처 회수명령을 받았다는 기사를 보고 이번에 Eco..

[분당 서현 수내 와규 소고기 맛집] 수내동 다림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수내동 다림방이라는 와규 전문점 소개해드릴게요~ 수내동 다림방은 수내역에서 도보로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밖에서 봤을 때는 뭔가 소고기집 같지 않고 그냥 깔끔..

백종원 백다방 사라다빵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사라다빵을 만들어 볼게요~ 백다방에서 파는 사라다빵 있던데 그게 너무 맛있어서 만들어봤습니다!ㅎㅎ 사라다빵 재료 감자 3개 당근 1/2개 오이 1/2개 양파 1/2개 소금, 설탕, 식초,..

에어프라이어에 올반 찰 핫도그 해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주문한 올반 찰 핫도그 후기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한 봉지에 5,3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올반 찰핫도그 안에는 소시지반! 모짜렐라 치즈 반! 이 들어가 있어요~ 그리..

[삼양 라면 신제품] 도전 불닭비빔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도전! 불닭비빔면이라는 제품이 있어서 먹어봤어요~ GS25 편의점에서 1,2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도전 불닭비빔면에는 비빔소스와 도전장 소스 두 가지가 들어가 있어요. 도전장 소스의 스코빌지수..

[마켓컬리 추천] 모노링크 냉동 멘보샤 에어프라이기 요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냉동 멘보샤 후기입니다! 모노링크에서 나온 제품인데 가격은 마켓컬리에서 9,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총 30g X 10 피스가 들어가있네요. 박스 포장이 뭔가 저렴해..

면역력을 높이는 레드비트 효능 및 산들찬 제주 레드비트즙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레드비트의 효능 및 레드비트즙 구매 후기입니다. 먼저 레드비트의 효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레드비트의 효능 1. 빨간색의 베타인 성분은 혈압강하작용을 하며 독소를 없애주..

[마켓컬리 추천] 해화당 메밀지짐만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예전에 해화당 만두로 리뷰를 했었는데요. 해화당에서 나온 메밀지짐만두 평이 좋길래 구매해봤습니다. 마켓컬리에서 메밀지짐만두 한봉(360g)의 가격은 할인해서 4,13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레시피] 감바스 집에서 간단하게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감바스를 해 먹었어요. 박나래 씨가 나혼자산다에 나와서 만드시면서부터, 급 유명해진 음식인 것 같아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사 먹는 것 못지않게 맛있답니다. 감바스 재..

[게장 맛집] 여수 청정게장촌 택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장게장이 먹고 싶었는데 일반 꽃게장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찾아보던 중 여수에서 엄청 유명하다는 돌게장 집이 있더라고요? 여수 청정게장촌이라고 하는데 택배 배송도 한다고 해서 주문해봤습니다..

[농심 라면 신제품] 칼빔면 (칼비빔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빔면 종류의 라면을 좋아하는데 마침 농심에서 칼빔면 이라는 신상 제품이 있길래 구매해 봤어요~ 인터넷 최저가로 대략 개당 9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칼국수 면에 비빔소..

백종원 파스타 롤링파스타 서현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씨 파스타로 유명한 롤링 파스타 서현점에 방문했습니다. 서현역에서 걸어서 5분거리 안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은 굉장히 좋네요! 서현역 3번출구로 나오셔서 쭉 오시다 보면 2층에 위..

[판교 맛집] 판교 현대백화점 비스테카(BISTECCA) 티라미수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판교역 앞에 있는 현대백화점 지하에 위치한 비스테카 티라미수 후기입니다. 얼마 전 쿠팡 로켓 프레시에서 비스테까 티라미수를 주문해서 먹었었는데요. 이번에는 냉동이 아닌 냉장제품을 먹..

[CU 편의점] 백종원의 매콤컵떡볶이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U 편의점에 단독 출시한 더본 백종원의 매콤컵떡볶이 후기입니다. CU 편의점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했는데 백종원 이름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바로 겟! 해왔습니다. ㅎㅎ 이 제품의 가..

[도미노피자] 블랙쉬림프 훈제스테이크 반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미노 피자에서 블랙쉬림프 훈제스테이크 하프앤하프 배달 주문 후기입니다~ 미디엄 사이즈 가격은 28,000원에 20프로 할인 쿠폰이 있길래 적용해서 22,400원에 주문했습니다. 도우는 나폴리..

[CU 편의점 편스토랑] 소라감태마요김밥 후기- 전복김밥 저렴이 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긴급하게 편의점에서 공수해온 소라감태마요김밥 후기입니다. (야외에서 먹느라 배경이 좀 이상한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 소라감태마요김밥의 가격은!! 3,900원입니다. 완도전복감태김밥 8..

[CU편의점 편스토랑] 완도전복감태김밥 리얼후기 - 오윤아 우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8회차 오윤아 우승 상품인 완도전복감태김밥 먹어본 후기입니다~ 완도전복감태김밥의 가격은 무려 8,900원입니다. 가격을 보고 편의점 바로 옆에 고봉민 김밥을 갈까... 했지만 궁금..

[다이어트 샐러드 식단 배송] 샐러드판다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 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정기 샐러드 배송을 주문하려고 여기저기 찾아보던 중, 샐러드판다라는 곳이 있어서 1달 16개 세트를 주문해봤습니다. 샐러드판다에서 주문할 수..

[라면 리뷰] 농심 집밥감성 고추장 찌개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심 고추장 찌개면 후기입니다. 고추장 찌개면은 2019년 11월에 출시한 신제품인데요. 소비자 가격은 1,500원이고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대략 1,28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고추장 찌개면은 순..

[수원 인계동 맛집] 가빈 아구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가빈 아구찜 후기입니다. 가끔 수원에 가서 아구찜이 먹고 싶으면 항상 들르는 곳인데요. 수원시청역에서 걸어서 대략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와서 항..

[분당 서현 맛집] 묵은지 요리 전문점 옹기 김치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현역에 방문했다가 급 김치찜이 땡겨서 방문하게 된 묵은지 요리 전문점 옹기 김치집 후기입니다. 서현역에서 나와서 5분거리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것 같네요. 서현역 로데오 메인거리에..

우리쌀 춘장으로 백종원 짜장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미에서 나온 우리쌀 춘장으로 짜장을 만들어 봤습니다! 요즘 백종원 레시피를 자주 사용하네요. 감사합니다 백종원 선생님 ㅋㅋ 짜장 재료 돼지고기 등심 300g 대파 양파 2개 호박 2/3 개..

백종원 참치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치킨무 없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계란 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들었었는데 오늘은 Chef's Life 님의 덧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참치 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어요.ㅎㅎ 2020/04/26 - [레시피] - 계란샐러드 만들기 및 계..

[편의점] 초코파이 하우스 제주 한라봉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편의점에서 '초코파이 하우스 제주 한라봉'이라는 제품이 있길래 사 와봤어요.ㅎㅎ 원래 이 제품은 초코파이 하우스와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던 제품인데, 편의점에 출시되었다고 하네요. 가격은 2,500..

폰타나 밀라노 크림치즈 로제 소스 후기 및 파스타 해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름이 좀 길어요. 폰타나 밀라노 크림치즈 로제 소스로 파스타를 해 먹어 봤어요 ㅎㅎ 가격은 인터넷에서 3,2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폰타나 소스를 여러 가지 먹어봤는데 전 크림치..

홍콩반점에서 고추짜장 볶음짬뽕 포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콩반점 PLUS+ 0410 죽전 단대점에서 포장한 후기입니다. 그런데 혹시 홍콩반점 0410과 홍콩반점 PLUS+ 0410, 홍마반점 0410의 차이점을 아시나요?ㅎㅎ 홍콩반점 0410은 짬뽕만 파는 음식점이..

계란샐러드 만들기 및 계란 샌드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먹기 좋은 계란 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들어볼게요~ 오늘의 재료 계란 7개 오이 반개 마요네즈 5스푼 허니머스터드 2스푼 후추, 소금 먼저 계란을 삶을 건데요. 계란을 삶기..

당뇨, 콜레스테롤, 요산 측정기 베네첵(Bene check)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당, 콜레스테롤, 요산 수치를 집에서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베네첵 이라는 측정기 사용기를 포스팅할게요. 얼마 전에 발이 조금 욱신 거려서 병원에 가니 요산 수치가 높다고, 통풍을 조..

오뚜기 3일 숙성카레로 백종원식 카레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뚜기 3일 숙성카레 약간 매운맛으로 카레를 만들어 봤습니다. 기본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박스당 4인분인데 2박스 사용해서 총 8인분을 만들 예정이에요~ 카레는 만들어놓..

[BBQ 신메뉴] 핫 황금올리브 레드착착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킹 영원한 군주에 나오는 이민호 씨가 광고하는 BBQ 신메뉴 핫 황금올리브 레드착착을 먹어봤습니다. 기본 베이스는 황금 올리브 치킨에 레드 소스가 뿌려진것 같은데요. 가격은 19,000원에..

[CU 편의점] 경주 미정당 어묵떡볶이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U편의점에서 3,200원에 구매한 경주 미정당 어묵 떡볶이를 먹어봤어요. 경주 미정당 어묵떡볶이는 실제로 경주에서 판매하는 미정당 떡볶이를 상품화해서 판매하는 거라고 합니다. 보통 편의..

[이지블루] 키보드 마우스로 노트북과 테블릿 스마트폰을 제어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박한 IT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회사나 집에서 요즘은 많은 IT기기들을 사용하는데요. 회사 PC에 USB를 연결해 놓으면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주변의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을 제..

[마켓컬리 추천] 해화당 해물부추 납작만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에 해화당 갈비만두를 맛있게 먹어서 이번에는 다른 맛으로 주문해봤습니다. 2020/03/01 - [맛집] - [냉동만두 추천] 해화당 매콤 갈비만두 후기 이번에 주문한건 해화당 해물부추 납작만두라는 제..

[BBQ 치킨]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먹어본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디선가 BBQ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가 맛있다는 소리가 들어와서~ 바로 시켜먹어 봤습니다~ ㅎㅎ BBQ에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라는 메뉴가 있는지도 몰랐네요.;; 가격은 19,500원에 배달비 2,000원 포..

[용인 기흥구청 족발 맛집] 내 인생 최고의 족발 배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 기흥구청에 위치한 '내 인생 최고의 족발'에서 족발 배달 후기입니다. 여기 족발이 유명하다고 해서 한번 시켜봤어요.ㅎㅎ 인생족발 2~3인 중자로 33,000원에 배달로 2,000원 포함해서 총..

[마켓컬리 떡볶이 추천]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후기입니다.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가격은 마켓컬리에서 4,900원에 구매했어요. 국물떡볶이의 원조!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를 모..

삼진어묵 옛날모듬어묵으로 어묵탕(오뎅탕)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팡 로켓 프레시에서 주문한 11,970원 주고 주문한, '삼진어묵 옛날모듬어묵' 으로 어묵탕을 만들어 먹었어요. 오늘의 재료는 삼진어묵(반봉지) 무 다시마 멸치 어묵탕 스프 연두 (또는 간장) 이렇..

[쿠팡 로켓프레시 추천] 비스테까(BISTECCA) 티라미수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에서 주문한 비스테까 티라미수 후기입니다. 비스테까 티라미수는 최현석 스승님이 운영하는 BISTECCA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후식 디저트로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쿠팡 로켓 프레시에서 골..

[성남 분당 맛집] 서호김밥, 서촌 남도분식 서현점에서 포장해 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호김밥과 남도분식은 여러 군데 체인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서현역 체인에서 서호김밥과 남도분식에서 김밥과 떡볶이를 포장해 왔어요. 남도분식에서는 떡볶이와 튀김을 서호김밥에서는 소고기김..

[GS 편의점] 먹어봤니? 짜계치 컵라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GS편의점에서 짜계치라는 컵라면이 보이길래 사서 먹어봤습니다. 가격은 1,500원이네요. 짜장과 계란, 치즈를 버무린 맛인가 보네요~^^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라고 표지에 쓰여 있습니다! 짜파..

[피자알볼로 신메뉴] 옥수수피자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알볼로 피자에서 KT 멤버십 30프로 할인을 한다고 해서 새로 나온 피자나 먹어볼까 하고 옥수수 피자를 주문해봤어요! 과연 옥수수가 피자와 어울릴까 궁금하네요 ㅎㅎ 옥수수피자 레귤러 가격이 18,..

[편스토랑 CU 편의점] 도전! 앵그리 크림쫄면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7회차 이경규씨가 우승하신 도전! 앵그리 크림쫄면 후기입니다. 편의점 갈때마다 크림쫄면이 있나 물어봤는데 언제 들어올지 모르고 물량이 많지 않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다가 아침..

[마켓컬리 추천] 누리웰 비벼먹는 반숙 계란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비벼먹는 반숙 계란장 후기입니다. 요즘 TV에 보면 반숙 계란장이 인기인 것 같더라고요. 여기저기서 먹는 거 보면 맛있어 보이긴 하는데.. 막상 하긴 귀찮고 했는데 마켓..

[GS25 편의점] 펭랑해~ 펭러뷰 쇼콜라케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GS25 편의점에서 펭러뷰 쇼콜라케익을 사 왔어요~ㅎㅎ 펭랑해~ 펭러뷰 쇼콜라케익 가격은 5,500원입니다. (펭수픽이 꽂혀있다고 하네요!) 디저트인데 가격은 꽤 비싼편인것 같네요. ㅎㅎ 펭..

[성남 분당 우동 맛집] 서현역 진우동 - 인생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현역 앞에 위치한 우동 맛집 진우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현역에서 걸어서 대략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이곳은 4번정도 방문한 것 같은데 우동이 먹고 싶어서 또 방문하게 되었습..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신화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치킨 브랜드 중에 가장 좋아하는 교촌치킨에서 새로운 신메뉴가 나와서 바로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교촌신화오리지널 가격은 18,000원 교촌신화순살 가격은 20,000원입니다. 저는 뼈있는 치킨인..

[GS25 펭수도시락] 참치마요덮밥 후기 - 펭수띠부띠부 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한 참치마요덮밥 후기예요~ 먹고픈건 참지마요~ 펭수참치마요 덮밥의 가격은 GS25 편의점에서 2,900원입니다. 도시락류 치고는 가격이 좀 저렴한 편이네요~ 펭..

[노랑통닭] 순살 3종세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치킨 중 가장 바삭하다고 하는 노랑통닭의 순살 3종 세트를 먹었어요~ 가격은 19,000원 입니다. 순살 3종 세트는 이렇게 봉지 하나와 박스 하나 두 개로 배송이 되더라고요. 종이봉..

[다담 부대찌개 양념] 부대찌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에 있는 다담 부대찌개 양념을 사용해서 부대찌개를 만들어 봤습니다. 다담 부대찌개 양념 인터넷 최저가로 1,020원에 팔고 있네요. 오늘의 재료 다담 부대찌개 양념 콘킹 프랑크 소시지 리챔 김치..

[백종원 요리비책]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백종원 요리비책 길거리 토스트 사 먹어 보고 맛있어서 만능양파햄 샌드위치도 사 왔어요 ㅎㅎ 2020/03/29 - [맛집] - [CU 편의점 백종원 요리비책] 길거리 토스트 후기 CU편의점에서 구매..

[스마트워치 추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리뷰 및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게 되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애플워치 1세대 그리고 얼마 전까지 미밴드 4세대를 구매해서 쓰다가 액정이 너무 작은 것 같아서 샤오미에서 나온 스마트워치..

[롯데리아 신메뉴] 1인혼닭 vs 신통치킨 옛날통닭 비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리아 신메뉴 '1인혼닭' 과 신통치킨 옛날통닭 비교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롯데리아 신메뉴 '1인혼닭'이 10,000원 가격에 나왔다고 해서 동네에 있는 신통치킨 9,500원짜리를 같이 사 와봤..

CU 편의점 죽떡먹떡볶이 후기! -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라는 백세희 작가님의 에세이를 모티브로 나온 떡볶이를 먹어봤어요! 포장지를 보면 책과 거의 비슷하게 디자인을 했더라고요. 포장이 느낌 있고 너무 마음에 드네..

백종원 김치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만들었던 김치찜 후기입니다.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 참고했고요~ 오늘의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의 재료 쌀뜨물 묵은김치 돼지 목살(300g) 양파 큰 거 1개 대파 반개 멸치..

[CU 편의점 백종원 요리비책] 길거리 토스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U편의점에서 구매한 백종원 요리비책 길거리 토스트 먹은 후기예요~ CU 편의점에서 2,500원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500원이면 길거리 토스트 사먹는거랑 큰 차이는 없는 것 같..

[식기세척기 추천] SK 매직 식기세척기 1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1년간 사용한 식기세척기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혹시 식기세척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ㅎㅎ 제가 구매한 식기세척기는 SK매직 DWA1812P 모델입니다. 구매..

푸라닭 매드갈릭치킨 순살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저녁 메뉴는 푸라닭 매드갈릭치킨입니다. 얼마 전 노랑통닭 알싸한 마늘치킨을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푸라닭 매드갈릭치킨은 어떨지 궁금해서 주문했어요 ㅎㅎ 순살 매드갈릭치킨 가격은 18,900..

마켓컬리 다츠(Dotz) 홍콩토스트 후기! (란퐁유엔 토스트 대체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켓컬리에서 예전에 홍콩에 놀러 갔을 때 먹었던 란퐁유엔 토스트와 비슷한(?) 제품을 팔더라고요! 사실 이 제품은 한남동에 있는 브런치 맛집 Dotz 제품을 그대로 만든 제품이라고 하네요~ 제품 이..

[편의점 편스토랑 이정현 우승] 수란덮밥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편스토랑에서 6회 차 우승한 수란 덮밥이 편의점에 있길래 먹어봤어요. 지금까지 먹어본 편스토랑 메뉴들은 대부분 실망스러웠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편의점 가격 4,200원으로 약..

[마라샹궈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마라샹궈 만들어 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집에서 간단하게 마라샹궈를 만들어 먹었어요. 가끔 집에서 마라샹궈를 해 먹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거든요 ㅎㅎ 마라샹궈 소스는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종류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3가지 브..

[KFC 신메뉴] 트러플치킨, 닭껍질튀김, 갓양념블랙라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KFC 치킨을 먹어봤어요~ 작년에 엄청 핫했던 닭껍질 튀김을 긴급 공수해왔다고 해서 바로 가서 사왔습니다.ㅎㅎ 3/17(화) 부터 약 2주간 한정판매라고 합니다. 물량 소진시 조기 종료..

[냉동식품 추천] 창화당 모둠만두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화당 모둠만두 후기 포스팅입니다. 창화당은 익선동에서 만두 떡볶이로 유명한 집인데요. 여기서 파는 만두를 냉동식품으로 만들어서 판매를 하더라고요. 창화당을 가본 적은 없지만 워낙 후..

[쿠팡 로켓프레시] 곰곰 김치볶음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구매한 곰곰 김치볶음밥을 먹어봤어요. 가격은 300g * 6 봉지에 10,200원입니다. 한 봉지에 1,700원으로 꽤 저렴하네요. 후기가 좋아서 구매하게 됐는데, 앞표지 비주얼만큼 맛..

[안드로이드 TV]샤오미 미박스S 리뷰 및 크롬캐스트 구글홈 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구매한 샤오미 Mi Box S 리뷰 및 크롬캐스트, 구글홈 연동방법 리뷰할게요. 샤오미 미박스S 는 액정이 없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안드로이드 OS)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 TV에..

[생초콜릿 추천] 달모어 프리미엄 싱글오리진 생초콜릿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화이트데이 때 와이프에게 사준 초콜릿 리뷰예요.ㅎㅎ 인터넷으로 검색하다 '달모어 프리미엄 싱클오리진 생초콜릿'이라는 제품을 찾아서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23,76..

[도미노 피자 신메뉴] 30치즈 &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피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비 광고 보다가 급 피자가 땡겨서 도미노피자에서 나온 신메뉴 30치즈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피자를 포장 주문해왔습니다. 주문 후 15분 후에 완료된다고 해서 바로 차 타고 도미노 피자 구..

[편의점 편스토랑] 꼬꼬 덮밥 마라 후기 - 이경규 우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꼬꼬덮밥 간장 맛에 이어서 꼬꼬덮밥 마라 맛 후기입니다. 간장 맛 살 때 같이 업어왔던거예요.ㅎㅎ 가격은 3,500원으로 꼬꼬덮밥 간장과 같습니다. 기존 꼬꼬덮밥 간장 맛은 이 링크를 누르시면 돼요..

[마켓컬리 추천] 모노링크(키친) 수제 등심돈까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MONO KITCHEN 수제 등심돈까스 제품 후기입니다. 대부분 냉동식품 돈까스는 다짐육인데 통등심 돈까스를 먹고싶어서 주문했어요~ 가격은 450g 1팩에 8,900원(마켓컬리 기..

[천원 마카롱, 달고나 밀크티 후기] 서현역 마카롱 러블리 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현역에 들렀다가 마카롱 천 원에 파는 곳이 있어서 들러봤습니다. 사실 마카롱을 사러 들른건 아니고 지나가다 달고나 밀크티가 보이길래 한번 먹어보려고...ㅎㅎ 멀리서 봐도 뭔가 디저트 파는 가..

[맘스터치 신메뉴 추천] 쉬림프 포테이토 버거와 치즈베이컨 버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맘스터치 수내역점에서 새로 나온 쉬림프 포테이토 버거와 기존 메뉴 치즈베이컨 버거를 포장했어요. 맘스터치 버거는 2번째 먹어보는데 주변에 물어보면 인지도가 꽤 높더라고요. ^^ 쉬림프 포테이..

백종원 순대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하고 있어서, 점심으로 순대볶음을 만들어 먹었어요. 오아시스 마켓에서 5,600원에 전통 찰순대를 구매했습니다.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했고요. 저는 단것보다는 조금..

[용인 구성 삼계탕 맛집] 나능이 능이버섯 백숙 능이삼계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처에 삼계탕집이 새로 생겨서 방문해봤습니다. 몸에 허한 기운이 있을 때 저는 삼계탕을 먹으러 가요 ㅎㅎ 이름이 특이하네요. ㅎㅎ 나능이 능이버섯 백숙 능이삼계탕이네요. 1월 초 오픈예..

[냉동만두 추천] 올반 얇은피 인생 왕교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켓컬리에서 올반 얇은피 인생 왕교자를 주문해서 먹어본 후기예요~! 인터넷 가격으로 1봉에 대략 3,240원 정도 하네요. 요즘은 얇은피 만두가 인기인가 봅니다. ^^ 5가지 채소와 국내상 돼지고기로..

[마켓컬리 냉동식품 추천] 미로식당 국물떡볶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미로식당 국물떡볶이 조리해 먹은 후기입니다. ㅎㅎ 마켓컬리로 4,900원에 주문했어요~ 가격은 2인분치고 저렴한 편입니다. 포장지가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ㅎㅎ Chef's Ta..

러시아 자숙 곰새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곰새우 먹은 후기 올려드릴게요~ 불곰을 닮아서 곰새우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가면 항상 먹으러 가는 필수 코스라고 하네요!^^ 이 곰새우를 인터넷으로 500g당 9..

CU 편의점 편스토랑 꼬꼬덮밥 간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U편의점에서 구매한 편스토랑 꼬꼬덮밥 간장 후기입니다. 기존의 편스토랑 메뉴들이 생소하고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 것 같은데요. 꼬꼬덮밥은 맛있기를 기대합니다. ㅎㅎ 꼬꼬덮밥의 가격은..

노랑통닭 신메뉴 알싸한 마늘치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랑통닭에서 새로 나온 메뉴인 알싸한 마늘치킨 후기입니다! 주변에 배달가능한 노랑통닭이 없어서 직접 가서 사 왔어요 ㅎㅎ 가격은 일반사이즈가 15,000원 라지(사이즈업)이 19,000원입니다..

[라면 신제품] 삼양 불타는 고추짬뽕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 먹었던 불타는 고추짜장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 삼양 불타는 고추짬뽕 후기입니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4봉에 4,480원 개당 1,12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네요. 저는 편의점에서 한봉만 사왔습니..

[쉐이크쉑 버거] 쉑쉑버거 포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에 서현역 근방 병원에 갈 일이 있어서 간 김에 쉑쉑버거에서 포장을 해왔어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서현역 앞에도 사람이 거의 없네요 ㅠㅠ Shake Shack 버거는 서현역 AK백화점 1층에 입점해 있..

[용인 구성 칼국수 맛집] 유성 손칼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성역 근처에 있는 유성 손칼국수 맛집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동네에 위치해서 자주 가는 손칼국수 집인데요. 칼국수를 많이 좋아해서 주변에 칼국수 집을 많이 가봤는데 여기는 정말 맛집..

[편의점 컵라면] 대만라면 대건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니스톱 편의점에 갔다가 대만 컵라면을 발견해서 궁금해서 한번 사봤습니다. 이름은 대건면 이구요. 이건 특이한 게 컵라면 컵이 두 개가 겹쳐져 있습니다. ㅎㅎ 가격은 인터넷 기준으로 3,500원입..

석류효능 및 석류 콜라겐 스틱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석류는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아래는 석류 과일의 정보입니다. 섭취방법 차로 끓여마시거나 즙을 내 먹습니다.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궁합음식 정보..

[냉동만두 추천] 해화당 매콤 갈비만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터넷 최저가로 360g 2 봉지에 8,900원에 판매 중인 해화당 매콤 갈비만두 후기입니다. 전에 이영자 누님이 홈쇼핑에서 매콤 갈비만두 광고하시면서 유명해졌다고 하던데요. 이제 알고 먹어보네요...

아이폰 갤럭시 케이스 추천 [닥터가드 케이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마트폰 케이스를 교체하게 됐는데 퀄리티가 좋아 보여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케이스 이름은 닥터가드 케이스인데 특이한게 뒷면이 강화유리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배송비 별도 13,900..

코로나 한국인 입국제한(입국 금지, 입국 절차 강화)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심각단계로 들어가면서 한국인 입국 금지나라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발 입국제한(및 입국절차 강화) 현황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료는 2/27일 기준..

bhc 신메뉴 윙스타 골드킹 윙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매운 치킨을 많이 먹었는데, 오랜만에 무난한(?) 치킨을 먹고 싶어서 BHC 신메뉴 윙스타 골드킹 치킨을 주문했습니다. 골드킹 후기를 찾아봤는데 대부분 평이 좋더라고요.ㅎㅎ 가격은 18,000원이..

이영자씨 우승 편스토랑 파래탕면 후기 - CU 편의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이영자씨가 우승한 메뉴인 파래탕면 후기입니다. CU편의점에서 사왔고요, 가격은 1,500원이네요.^^ 면에도 파래가 들어있고, 스프류중에는 오징어, 꽃게, 새우, 파래가 들어가 있다..

[라면추천] 삼양 불타는 고추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양에서 새로 나온 불타는 고추짜장 봉지라면 리뷰할게요~ 처음 봤을 때 생각은 아마도 맛은 사천짜파게티와 비슷할 거라 예상했어요. CU편의점에서 가격은 1,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페..

분당 서현 맛집 도쿄스테이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분당 서현역 앞에 위치한 도쿄스테이크를 다녀왔어요~ 일이 있어서 평일에 휴가내고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서현역 바로 앞에 버거킹 2층에 있어서 역에서 굉장히 가깝더라고요. 입구를 벚꽃나무로..

[스탠드 추천] 샤오미 스탠드 2세대 2S 리뷰 및 미홈(Mi Home)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방에서 쓰던 기존의 스탠드가 고장 나서, 샤오미 스탠드 2세대 2S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스탠드 2세대와 2세대 2S의 차이점은 보조등을 별도로 컨트롤할 수 있고, LED가 더 좋아진 제품이..

분당 서현 라멘 맛집 유타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분당에 맛있는 라멘집이 있다고 해서 일요일 오전에 가봤어요~ 서현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장사한 지 10년이 넘었다고 하네요. 한자리에서 오래 장사한 것만..

[편의점 신제품 컵라면] 삼양 봉골라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봉골레 스파게티 좋아하시나요? GS25 편의점에 갔는데 봉골라면이라는 라면이 있길래 얼른 집어왔습니다. 가격은 1,900원인데 컵라면 치고는 가격이 좀 비싸네요. 바지락의 칼칼하고 깊은 국물..

멕시카나 신메뉴 순살 불닭치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멕시카나에서 치킨 신메뉴인 불닭치킨이 나왔다고 하길래 바로 주문해서 먹어봤어요 ㅎㅎ 멕시카나와 삼양이 만나서 멕시카나 치킨과 불닭소스를 콜라보레이션 했다고 합니다. 저는 순살 불닭치킨으로..

농심 앵그리 너구리 컵라면 - 앵그리 RTA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농심에서 앵그리 너구리가 나와서 CU편의점에서 가져와봤어요. 편의점 가격으로 1,600원입니다. 조금 비싼감이 있네요. 저의 최애 라면중 하나는 너구리인데 3배 더 사나와져서 나왔다고 합..

[편의점 라면 추천] 바지락 술찜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시즌 한정해서 나왔다는 신제품 라면 바지락 술찜면 후기입니다. 저는 바지락으로 만든 음식을 다 좋아해요. 바지락 칼국수, 봉골레(바지락으로도 만드니 ㅎㅎ) 스파게티, 바지락 술찜 등..

[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추천] 크롬 원격 데스크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PC를 원격으로 제어할수있는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여러개 있지만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입니다. 구글 계정에 여러대의..

[즉석 밀떡볶이 추천] 생가득 밀떡볶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는 간편조리 식품 생가득 말랑말랑 밀떡볶이 후기 포스팅입니다. 마트에 가면 즉석떡볶이 해먹으려고 항상 이 제품만 고르는데요.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한봉..

clock_gettime 사용법 (리눅스 정밀한 시간 얻어오기) [내부링크]

사용법 #include int clock_gettime(clockid_t clk_id, struct timespec *tp); //Link with -lrt (only for glibc version before 2.17) 정의 clock_gettime()함수는 clk_id 에 따른 시간을 나타냅니다. tp 아규먼..

구글홈으로 LED 전등 라이트 제어하기 sonoff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sonoff 스위치를 사용해서 LED 전등 라이트를 제어하고, 구글홈에 연동해서 음성으로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먼저 구매한 제품은 wifi 로 연동되는 제품인 sonoff 와이파이..

60계치킨 이영자치킨 더매운 고추치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비보다가 60계 치킨의 고추치킨 광고가 나오더라고요. 지금까지 60계 치킨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광고에서 이영자 씨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확 땡겨서 메뉴검색을 해봤는데, 고추치킨은 특제..

매드포갈릭 후기 및 쿠폰받는법 [서현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일이 있어서 서현역에 갔다가 마침 발렌타인데이 쿠폰이 있어서 매드포갈릭에 방문했어요. 쿠폰 받는법은 매드포갈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에 마이페이지 -> 쿠폰함 바로가기 -> 시즌..

CU 편의점 편스토랑 덕쭈빠빠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후기는 편스토랑 우승 상품 정 일우의 덕쭈빠빠오입니다. CU 편의점에 갔다가 있길래 후기 쓰려고 냉큼 집어왔어요 ㅎㅎ 가격은 3,700원 입니다. 앞표지에 있듯이 증편떡과 그 사이에 청양마요,..

신종코로나 현황정보 사이트 목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관련하여 보안뉴스에서 나온 정보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고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공식 홈페..

[군포 산본 맛집] 전국5대짬뽕 명가 교동짬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예전에 강남역에서 교동짬뽕을 몇 번 먹었었는데, 군포에도 교동짬뽕이 있길래 방문해봤습니다. 전체 이름은 좀 기네요 -> '전국5대짬뽕 명가 교동짬뽕' 2인 세트와 1인 (혼밥) 세트가 있네요. A 세..

갤럭시 지문인식 필름 추천 - 펭귄필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문인식 가능한 필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UV 액상으로 붙이는 필름도 써보고 TPU 필름도 많이 써봤는데, 그중에 가장 만족감이 높았던 필름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필름의 질..

편의점 마늘 면볶이 컵라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편의점에 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마늘 면볶이 컵라면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평소에 비빔면, 라볶이, 스파게티 같은 국물 없는 컵라면도 좋아해서 못 보던 제품이라 구매했어요. ㅎㅎ 가격은 정가 1,60..

CU 편의점 편스토랑 미트파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U 편의점에 갔는데 마침 편스토랑 우승상품인 미트파이 매운맛이 있길래 냉큼 집어왔습니다. 가격은 3,600원인데 예전에는 요플레를 무료로 같이 주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미트파이 단품만 주네요. 편..

송탄 서정리 부대찌개 (냉동식품)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터넷을 뒤져보다가 부대찌개 냉동제품이 있어서 구매하게 된 송탄 서정리 부대찌개입니다. 가격은 1KG 개당 인터넷 최저가가 7,500원이네요. 저는 1+1 총 2KG 13,940원에 구매했습니다. 유통기한은..

[분당 서현 우동 돈까스 맛집] 묘오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현역에 병원에 들렀다가 우동이 급 땡겨서 검색 후 방문하게된 묘오또 후기입니다. 묘오또는 서현역에서 500m 거리에 있는데 번화가를 지나서 서현시범맛집거리 방향으로 가야합니다. 서현역에서 10..

BBQ 극한매운왕갈비치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티비에서 극한직업 재방송을 많이 하길래 갑자기 땡겨서 BBQ에 극한매운왕갈비치킨 바로 주문해봤습니다. BHC에 핫갈비치킨도 있었는데 매운맛이 땡겨서 극한매운왕갈비치킨으로 선택했어요 ㅎㅎ..

삼성 MicroSD EVO PLUS 256GB 구매 후기 및 SD 카드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갤럭시 S10+ 128G 쓰고 있는데, 여유공간이 20기가 밖에 안 남아서 MicroSD를 알아보다가 삼성 MicroSD EVO PLUS 256 기가를 구매하였습니다. 아이폰과 다르게 갤럭시의 장점이 외장 메모리를 추..

[서현 분당 맛집] 하오펑라 마라탕 마라샹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에 분당에 갔다가 예전에도 맛있게 먹었던 하오펑라 마라탕 가게에 갔습니다. 하오펑라는 한국 정식 브랜드이고, 정기적 위생점검을 진행하며, 자체 소스공장을 운영하고 식약처 검사받은 수입 식..

pthread_create 사용법 및 예제 [내부링크]

사용법 -pthread 를 링크해야합니다. #include int pthread_create(pthread_t *thread, const pthread_attr_t *attr, void *(*start_routine) (void *), void *arg); Compile and link with -pthread. 설명 pthrea..

CU 편의점 편스토랑 마장면 컵라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CU 편의점에서 쫀득한 마카롱과 같이 구매한 마장면 후기입니다!ㅎㅎ 편스토랑 1회 차에서 우승한 마장면이라고 하는데요. 마장면이 컵라면 버전과 냉장식품 두 가지 버전이 있다고 하네요. 제..

CU 편의점 쫀득한 마카롱 후기 (쫀득한 딸기 마카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CU 편의점에서 핫하다는 쫀득한 마카롱 (맛차, 레드벨벳, 딸기 맛)과 쫀득한 딸기 마카롱 (딸기맛 3종류) 을 사 와봤습니다. 두 개다 모두 개당 3,200원입니다. 개당 대략 1,000원 꼴인데..

판교 맛집 이가네 양꼬치 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교역 앞에 위치한 이가네 양꼬치 본점 후기입니다. 정말 유명한 집이라서 저녁 시간에는 항상 웨이팅이 있다고 보시면 돼요 ㅠㅠ 그리고 판교에 회사들이 많아서 회식으로도 많이 찾는것 같더라구요..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캡슐 후기 (에센자 미니 C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드리려구요. 스타벅스 캡슐 제품은 파이크 플레이스(PIKE PLACE)와 블론드(BLONDE) 두가지 제품입니다. 파이크 플레이스는 롱고 이구요, 블론드는 리스트레토 혹은 에스프..

코로나 바이러스 마스크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을 예방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시는데요. 정말 길을 걷다 보면 10명 중 9명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계시더라고요. 온라인 마켓에서 마스..

군포 의왕 맛집 두목 커피연구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왕 삼성마을 근처에 위치한 '두목 커피연구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삼성마을 근처에는 카페들이 많은데요. 의왕 근처에 놀러가면 항상 두목 커피연구소를 방문합니다. 카페 앞에 주차할곳도 넉..

군포 의왕 산본 맛집 최순녀 봉평 메밀 막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에 갑자기 코다리찜이 먹고싶어서 방문하게 된 막국수 집입니다. 삼성마을 근처에 있는 막국수, 코다리찜 전문 식당인데요. 주메뉴는 메밀 막국수인데 동절기에는 메뉴가 중단됩니다. 여기 막국수..

memcpy 사용법 및 구현 - C 메모리 복사 [내부링크]

사용법 #include void *memcpy(void *dest, const void *src, size_t n); 정의 memcpy() 함수는 src 메모리 영역에서 dest 메모리 영역으로 n byte 만큼 복사합니다. 메모리 영역은 겹치면 안됩니다. 만약 src 와..

BHC 치킨 신메뉴 윙스타 레드킹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BHC 에서 윙스타 시리즈가 출시되었다길래 시켜먹어봤습니다. 윙스타 시리즈로 출시된 메뉴는 윙스타 뿌링클, 윙스타 후라이드, 윙스타 레드킹 윙스타 맛초킹, 윙스타 골드킹 이렇게 5가지 메..

memmove 사용법 및 구현 - C 메모리 이동 [내부링크]

사용법 #include void *memmove(void *dest, const void *src, size_t n); 정의 memmove() 함수는 src 메모리 영역에서 dest 메모리 영역으로 n byte 만큼 복사합니다. src 배열은 src와 dest 의 메모리 영역과 겹..

수원 권선동 맛집 메주뜰소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수원에 놀러 갔다가 예전에 양념게장이 맛있어서 수원 권선동에 위치한 메주뜰소반에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메주뜰소반은 된장요리 전문점이고 된장 전골, 청국장, 생선구이 그리고 양념게장 간장..

ifconfig 설치하기 - Ubuntu, CentO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entOS, Ubuntu 최초 설치하고 나서 특정 버전 이후는 ifconfig 명령어가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ifconfig 명령어를 입력하면 'Command not found'가 출력됨) ifconfig를 사용하지 않고 IP 주소를..

VirtualBox 에 CentOS 설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VirtualBox에 CentOS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irtualBox는 버추얼박스는 리눅스, macOS, 솔라리스, 윈도우를 게스트 운영 체제로 가상화하는 x86 가상화 소프트웨어이다. 쉽게 말하..

Ubuntu SSH 서버 구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Ubuntu에 SSH 서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Ubuntu Desktop 버전을 설치하게 되면 처음에 ssh server가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dpkg -l | grep openssh' 명령어로 어떤 open..

카카오 애드핏 심사 광고 보이지 않을경우 해결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애드핏 심사할 때 겪은 현상 공유할게요. 먼저 애드핏 심사를 하려면 아래 링크에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해요. https://adfit.kakao.com/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회원..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레드순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촌치킨의 신메뉴! 같으면서도 신메뉴 같지 않은 교촌 레드 순살 후기 포스팅할게요. 교촌 레드 오리지널을 소스 그대로 순살로 출시한 메뉴인데요. 교촌레드순살 말고도, 교촌허니순살, 교촌..

해운대맛집 가야밀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부산여행 중에 방문한 해운대맛집 가야밀면 후기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평소 면요리를 너무나도 좋아해서 칼국수, 냉면, 메밀국수, 막국수, 파스타 등등을 자주 먹으러 다닙니다. 부산여행..

strchr 사용법 및 구현 - C 문자열 처리 [내부링크]

사용법 #include char *strchr(const char *s, int c); char *strrchr(const char *s, int c); 정의 문자열에서 특정 문자를 찾을 때 사용하는 함수입니다. strchr() 함수는 문자열 s에서 첫 번째로 찾은 문자 c의..

해운대 맛집 스페인클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여행에서 들른 스페인클럽 해운대점 포스팅하겠습니다. 스페인클럽은 스페인음식을 주 로 하는 체인음식점인데요. 서울 가로수길점, 서울 이태원점, 서울 Coex점, 서울 롯데월드몰점  부..

strcat 사용법 및 구현 - C 문자열 처리 [내부링크]

사용법 #include char *strcat(char *dest, const char *src); char *strncat(char *dest, const char *src, size_t n); 정의 strcat() 함수는 src 문자열을 dest 문자열 뒤에 덧붙이고, dest 마지막에 null byte..

연산 연동시장 숨겨진 순대 맛집 소문난 순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여행가서 지인을 통해 들은 연산동 연동시장 안에 있는 순대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직 순대만 파는곳인데 줄을 서서 사간다고 하는데 순대라고 하면, 전통순대가 아닌이상 다..

해운대 금수복국 본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여행가서 먹은 금수복국 본점 후기를 포스팅할게요~ 부산 가면 항상 술 먹은 다음날 해장을 위해서 찾는 복국 전문점입니다. 워낙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가보셨을 텐데요. 혹시 안 가보신..

Shell script(쉘) if 조건문, 조건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쉘 스크립트에서 if 문과 조건식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할께요. if 문 사용법 if 문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if 문 후에 나오는 '[' 사이에 스페이스바가 들어가야 합니다.) if [ 값1 조건..

BBQ 써프라이드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친구에게 쿠폰으로 받은 BBQ 써프라이드 치킨 후기를 포스팅할게요~ '로스팅 어니언 소스와 시리얼, 양파, 마늘이 들어간 후레이크를 뿌려서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과 달콤 매콤한 맛..

iperf3 사용법 (서버 클라이언트 속도측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버 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속도를 테스트하는 툴인 iperf3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iperf3 란 iperf3 는 네트워크 처리량을 측정할 수 있는 툴입니다. TCP와 UDP 모두 테스트할 수 있습..

strcpy 사용법 및 구현 - C 문자열 복사 [내부링크]

사용법 #include char *strcpy(char *dest, const char *src); char *strncpy(char *dest, const char *src, size_t n); 정의 (strcpy strncpy 차이점) strcpy() 함수는 null byte 를 포함하는 src 문자열을 dest..

샤오미 초음파 세척기 3세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 초음파 세척기 3세대 Dr.Ozawa 리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2세대 EraClean과 비교해서 용량이 커지고 소음이 감소되었다고 해서 3세대를 구매했습니다. 직구 사이트에서 배송비 포함해서..

용인 죽전 맛집 여장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 죽전역 근처에 있는 돼지 부속 전문점인 여장군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하려고요. 죽전역에서 걸어서 약 5분 거리에 있는데요 골목 안쪽에 있어서 잘 찾아보셔야 합니다. 여장군은 모든 메..

strcmp 사용법 및 구현 - C 문자열 처리 [내부링크]

설명 두개의 문자열을 비교하는 함수입니다. 사용법 #include char *strcmp(const char *s1, const char *s2); #include char *strncmp(const char *s1, const char *s2, size_t n); 정의 strcmp 함수는 s1과 s2..

strstr 사용법 및 구현 - C 문자열 처리 [내부링크]

설명 문자열에서 임의의 문자열의 시작하는 위치를 구하는 함수입니다. 사용법 #include char *strstr(const char *haystack, const char *needle); #define _GNU_SOURCE /* See feature_test_macros(7) */ #inclu..

푸라닭 더차이나 신메뉴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라닭에서 새로 출시한 신메뉴 더차이나 리뷰할게요~ ㅎㅎ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중국 사천식 깐풍기의 맛을 치킨에 접목시켰다고 하는데요. 아래는 푸라닭 배달왔을때 포장입니다. 치킨의 명..

strlen 사용법 및 구현 - C 문자열 처리 [내부링크]

설명 strlen 은 문자열의 길이를 계산합니다. 사용법 #include size_t strlen(const char *s); 정의 strlen 은 '\0' NULL 문자를 만날 때까지 문자열의 길이를 계산합니다. 반환 값 인자로 받은 s 문자열의 길이를..

가성비 노트북 레노버 리전 Y545 리뷰 및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약 2달 전쯤 구매한 레노버 리전 Y545 사용기를 포스팅할게요. 아래는 노트북 사진들입니다. 저는 노트북 사용 목적을 개발용, 게임 및 이미지 편집 등의 작업을 하려고 골랐고요. 원하는..

무료 백신 순위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PC 무료백신 종류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용 시 백신(안티바이러스) 사용은 필수입니다. 예전에는 PC를 마비시키는 백신이 다수였다면, 최근에는 사용자 정보를 빼내는 형태의 바..

윈도우즈 종료옵션 넣기. (블루투스 키보드 CMOS, BIOS 진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즈 종료 옵션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Bluetooth 키보드 마우스를 많이 쓰는데, PC 부팅속도가 빨라져서 Bluetooth 키보드가 인식이 되기도 전에 부팅이 되어서 CMOS, BIOS..

안면도 일송 꽃게장백반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면도에서 유명한 일송 꽃게장 백반 후기 포스팅할게요~ 저희는 일요일 12시쯤 갔는데 웨이팅은 없고 가게 안은 꽉 차 있었습니다. 유명한 만큼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연예인들과 같이 찍..

Windows 10 update 후 VirtualBox 네트워크 Host-only adapter 구동 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indows update 후(Window 10 1903)에 VirtualBox에서 이미지를 돌릴때 이미지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호스트 전용 아답터(Host-only) 로 구동시 아래와 같이 VERR_INTNET_FLT_IF_NOT_FOUND 에러 메..

홍성 소고기 한우 맛집 소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성에 있는 숙성 소고기 맛집 '소통'이라는 고깃집 후기를 포스팅하려고요. 안면도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검색해서 가게 되었는데요. 처음 도착했을 때는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생각보..

CentOS7 kdump 기능 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entOS7 (RHEL7)에서 Kdump 기능 켜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Kdump는 Kernel 이 crash 발생했을 때, crash dump 정보를 캡처하는 데 사용하는 kernel의 기능입니다. Kernel이 실행 중에..

TCP header (+ TCP 옵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TCP header 구조와 TCP 옵션(Options) 들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TCP header Source Port Source port number Destination Port Destination port number Sequence Number 송신자..

Netcat nc 사용법 (IPv4, IPv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Netcat(nc) 명령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Ubuntu 나 CentOS 모두 netcat은 기본 패키지에 설치되어있는데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아래 명령어로 설치하시면..

구글홈 샤오미 청소기 등 연동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홈 미니와 샤오미 기기들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을 말씀드리려구요. 구글홈 설정은 안드로이드에서 구글홈 앱을 다운받으시고 구글홈 설정방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하시고, 홈 와이파이..

뮤지컬 영웅본색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에 보고온 뮤지컬 영웅본색 후기 말씀드리려고 해요. 위치 한국전력 아트센터에서 공연하고 있습니다. 기간 2019.12.17 ~ 2020.03.20 주차 주차장이 잘 되어있어서 차를 가져가셔도 스..

sk_buff 에서 Mac header, IP v4 and v6 header, TCP header 파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널내부에서 네트워크 패킷을 관리하는 구조체인 sk_buff structure 를 각 네트워크 헤더별로 파싱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우선 각 함수를 설명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sk_buff 의 멤버..

TCP timers (Persistent, Keep alive, Time wait) [내부링크]

Persistent timer Persistent timer는 Receive window size 가 0일때 데드락을 방지하기 위한 timer 입니다. 수신자는 자신의 receive window size를 ACK와 함께 전송하는데, 만약 수신자의 receive window 사이즈..

TCP timer (Retransmission tim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kernel의 TCP 내부에서 사용되는 timer들 중 Retransmission timer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Retransmission timer TCP 는 신뢰성 있는 전송을 하기 위해 내가 보낸 데이터..

홍콩 분위기 나는 강남 신논현 구구당 맛집 강남데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신논현역과 강남역 근처에 위치한 구구당 이라는 홍콩, 대만 퓨전음식점입니다. 항상 웨이팅이 있는것 같은데 생각보다 회전률이 빨라서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더라구..

VirtualBox 에서 Ubuntu 해상도 조절 [내부링크]

VirtualBox에는 Ubuntu를 포함한 다양한 Linux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처음 VirtualBox에 Ubuntu를 설치하게 되면 추가적인 설치 없이 기본 해상도 800x600 이상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이때는 VirtualBox Guest..

[용인 구성 마북동 중국집 맛집] 뽕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 기흥구 구성역 근처 짬뽕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용인 구성역에서 5~10분정도 걸어가면 도착하는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술먹은 다음날 해장할때나 매운게 땡길때면 자주 가는 집인데..

양재 에떼 와인바 데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크리스마스때 방문한 양재천카페거리에 있는 와인바 에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크리스마스때 음식점을 늦게 알아보느라 다른곳은 다 예약이 차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던중에 양재천 카페..

[무선공유기 추천] 링크시스 벨롭(Linksys velop) 리뷰 및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에 구매한 링크시스 벨롭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 쓰던 IP time 공유기가 게임할때나 유투브, 넷플릭스 볼때 너무 끊기고 해서 큰돈주고 벨롭 트라이벨롭 2팩자리를 구매했..

TCP sliding window 개념 [내부링크]

TCP에는 sliding window 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이는 TCP가 stream data 이고 이를 유연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각 Peer 마다 TCP session 이 생성되면 send buffer 와 recv buffer를 생성합니다. 네트워크의 특..

struct sk_buff 관련 함수 [내부링크]

struct sk_buff sk_buff 는 Linux TCP/IP stack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패킷을 나타냅니다. sk_buff는 3가지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다. sk_buff 와 linear-data 버퍼 그리고 paged-data(struct skb_shared_info)를..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Jabra elite 75t 설정 및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존에 2년간 쓰던 Airpod 1세대가 배터리가 1시간 정도밖에 안 가고 통화 시에는 20분 정도밖에 가지 않아서 무선 이어폰을 알아보던 중 Jabra 엘리트 75t가 좋다고 해서 예약판매로 구매하게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