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cream524의 등록된 링크

 handcream52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3건입니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결 남은 과제 [내부링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은 서울 용산에서 은평구를 거쳐 고양 삼송에 이르는 약 18.4 구간 간선 급행철도망이다. 선거때마다 후보들의 단골 공약이며, 예타 경제성 부족, 분당,판교,양재 지나는 황금라인, 삼송에..

임상시험 단계별 항목과 성공률, 주식투자 접근법 [내부링크]

새로운 치료제 개발은 의약품(drug development)은 하나의 후보물질로 부터 규제당국으로 부터 판매, 허가를 받은 최종제품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활동을 포함한다고 정의합니다. 다시말하면 후보물질이 발견된 이..

HK 이노엔 상장과 회사내용 분석 [내부링크]

에이치케이이노엔(HK이노엔) - 코스닥. 전문의약품과 헬스뷰티&음료(HB&B)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바이오헬스 전문 기업. 컨디션(1992년), 헛개수(2010년) 숙취해소 음료 유통 판매하는 회사가 드디어 IPO를 합니다..

주식 캔들 보는법과 주식 캔들 심리 [내부링크]

HTS 홈트레이딩시스템에서 차트를 구성하는 봉(캔들), 이평선, 거래량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차트 구성 3가지 항목은 시간, 일자의 경과에 따라 일자, 주간, 월, 년으로 구분하여 분석이 가능하고, 당일 차트..

카카오 그라운드엑스, 디지털화폐(CBCD) 모의실험 사업자로 선정 [내부링크]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한국은행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CD) 모의실험 사업자로 선정됐네요. 여기서 디지털화폐(CBCD)란?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전자적 형태의 화폐 CBCD(central bank digital..

7월 8월 공모주 일정과 중복청약 막차탄 종목 [내부링크]

7월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입니다. 공모주 청약시 주의사항은 청약방식, 주간사, 청약일정, 환불일정을 확인해야 꼭 해야되는 공모주 청약을 놓치는 일이 없겠죠? 주간사 확인 증권계좌 개설후 영업일 기준 20일내..

에브리봇 공모주 청약 및 청약넣어볼까요? [내부링크]

에브리봇 주식회사 2015년 1월에 설립되어 가정용 로봇청소기 관련 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2017년 7월 24일 코넥스시장에..

에스디바이오센서 청약마감 경쟁율과 따상 가격은 어떻게 나오나 [내부링크]

의료용 기기 제조업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청약 마감날 청약경쟁률이 273.51대1 (NH투자증권), 271.61대1 (한국투자증권), 281.08대1 (삼성증권), 277.69대1 (KB증권)로 집계됨. 공모주식수 : 12,442,200 (일반 3..

종목선정에서 주식매매 노하우 및 스윙매매 주의사항 [내부링크]

단타매매 일반적으로 당일 매수하여 당일 매도 처리하여 초단기 시세 차익을 노리를 매매형태. 스윙매매 주식을 약 1주~2주 정도 보유하여 차익실현을 하는 단기매매의 한 유형. 종목선정, 매매 노하우 직장생활..

이니텍과 스마트로의 관계 및 배달특급 [내부링크]

배달특급은 경기도형 디지털 뉴딜 사업의 주축으로,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문제 해소와 공정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민관협력으로 개발·운영 중인 공공배달앱으로 경기도가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고, 경기도주식회..

카카오게임즈 급등에 대한 오딘게임 앞으로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바일 MMORPG. 설치용량 7기가. 사전예약 약 400만명.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캐릭터는 총 4명(소서리스, 워리어, 프리스트, 로그). 6월 29일 카카오게임즈가 출시한 오딘(발할라라이징)은..

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업종. [내부링크]

2020년 제1차 전 국민 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업종 준용 1 대형마트(SSM)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마트(롯데수퍼), 이마트(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2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AK, 뉴코..

전북도민 긴급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방법 [내부링크]

전라북도 도민대상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 도내 주민등록자, 결혼이민자, 영주자격자로서 ’21.6.21.(월) 24시 현재 주민등록 또는 체류지를 등록한 사람. (지급방식) 무기명 선불카드..

2022년 대선 유력 후보들 정책관련주 모음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지사 대통령선거 출마선언문 근거한 관려주입니다 - 기본소득 : 코나아이, 현대이지웰, 갤럭시아머니트리, 휴먼엔, 이지웰 - 기본주택 : 이스타코, 이건홀딩스, 범양건영, 덕신하우징, 이화공영 - 반려..

카카오뱅크 상장일정 및 주간사, 개인의견 [내부링크]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공모청약 일정 및 관련정보 포스팅합니다. 업종 : 은행 및 저축기관, 기업구분 : 중소일반 상기 공모주청약은 중복청약이 안되니 주간사 중 청약한도가 많은 KB증권 통해 청약넣는게..

하위소득80% 기준 가구별 소득기준은?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인 소득하위 80%까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 기준에 따라 선별 지급을 하는데 이때 사용되는 기준이 중위소득이라 합니다. 중위소득이란? 총 가구 중 소득순으로 순위를 매긴 후..

비상장기업 - 에스디바오이센서 (진단키트관련주) 지금의 매출실적 향후에도 유효할까? [내부링크]

에스디바이오센서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 종목으로 2019년 매출 72,962백만원 2020년 매출 1,686,163백만원 2021년 1분기 매출 1,179,116백만원 말도안되는 매출증가로 진단키트 해외수출로 매출 폭발적으..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흥행 성공할까요? [내부링크]

오는 2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7월에 공모주 일정나오고 곧 청약 시작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1년을 기다렸네요. 일각에서는 과도한 몸 값 경계해야 된다..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 - 옥석가리? [내부링크]

2021년 7월 공모주 청약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중 중복청약 가능한 종목 포스팅합니다. 오비고 - 중복청약가능 업종 :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사토리얼리스트(Sartorialist) 스트릿 패션 블로그 탐방 [내부링크]

사토리얼리스트(Sartorialist) 스트릿 패션 블로그 탐방 일 평균 7만명 이상, 월 평균 20만명 이상 방문하는 세계 패션 블로그 1위. 사토리얼리스트(Sartorialist)는 뉴욕시에 있는 Scott Schuman의 패션 블..

앤아더스토리 브랜드 소개 및 특징 [내부링크]

앤아더스토리 온라인 사이트 앤아더스토리(& other stories) 브랜드 소개 : 앤아더스토리즈는 파리, 스톡홀름, 로스앤젤레스 3개의 아틀리에에서 창조된 컬렉션으로 가득한 원스톱 스타일링 데스티네이션입..

K-OTC 비상장주식 ) 아하정보통신 관심을 가져 볼까요? [내부링크]

아하정보통신 (종목코드 102950) - 벤처기업 업종 : 기타 주변기기 제조업 시장구분 : K-OTC 종업원수 : 125명(21년3월기준) 세계최초 전자교탁 개발, 84인치 전자칠판 개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전자칠판, 전자교..

비상장주식 K-OTC 거래 시작하기전 사전정보 숙지하고 투자해요 [내부링크]

비상장주식 K-OTC(korea over the counter)  공모주에 대한 갈증으로 k-otc로 돈이 몰린다고 합니다. 주식거래에 능통한 투자자라면 비상장 기업의 주식을 IPO 전에 미리 선점하는 있다는 점에서 장외거래를..

중복청약 막차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중복청약 막차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드디어 기다리는 IPO(기업공개) 대어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일정이 나왔네요 크래프톤의 기업가치는 약 29조~30조원으로 평가하고 공모 규모는 4~6조원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 지역화폐 대장주 분석 [내부링크]

기업개요 : 효성그룹 계열사로 2020년 사명을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에서 갤럭시아머니트리로 변경함. 동사 사업은 전자결제 사업 부문, O2O 사업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됨.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

합성섬유의 대표 폴리에스테르,나일론,아크릴,폴리우레탄 특징 [내부링크]

합성섬유의 대표 폴리에스테르,나일론,아크릴,폴리우레탄 특징 합성섬유란? 석유를 이용하여 합성고분자화합물 만들어내고 이를 뜨거운 열로 가해 녹인 후 주사바늘 같은 작은 구멍을 통해 뽑아내는서 만드는 화..

실무에서 사용하는 방적사 관련 내용 [내부링크]

실무에서 사용하는 방적사 관련 내용 1. 방적이란 짧은 섬유들을 병렬로 가지런히 고르게 하고, 꼬아서 강력이 있고 무한히 긴실을 만드는 작업. 2. 방적의 원리 :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실을 만듬. ① 섬유..

ESG는 환경(Environment)관련 섬유 소재는 어떤게 있는가? [내부링크]

ESG는 환경(Environment)관련 섬유 소재는 어떤게 있는가? 요즘 기업들마다 핫한 ESG는 환경(Environment)ㆍ사회(Social)ㆍ지배구조(Governance)경영 중 환경문제 때문에 섬유관련 기업들은 리싸일클 소재에 대..

원단의 종류 관련 내용 정리 [내부링크]

원단의 종류 관련 내용 정리 - 원단의종류(Fabrics) 1) 직물(woven) : 경사, 위사가 교차하면서 이루어짐 2) 편(성)물 : 일명 메리야스, knit라고 한다. 3) 부직포 : 섬유가 접착제등으로 부착되어 있는 평면형의..

해외수출입계약시 거래 조건 [내부링크]

해외수출입계약시 거래 조건 해외수출입계약시 거래 조건 FOB (Free on board): 여기서 board 는 선박의 갑판을 의미함. 즉 갑판에 물건을 올려 놓으면 자유로워진다 (free) 란 의미입니다. 여기서 자유롭다는..

방적공정 및 방적의 종류 소개 [내부링크]

방적공정 및 방적의 종류 소개 1. 방적 : 면, 모 S․F와 같은 비교적 짧은 섬유를 모아 평행으로 간추리고(paralling), 이것을 길이 방향으로 신장하여 적당한 굵기로 하고(drafting), 꼬임을 주어 각 섬유를 포..

스타킹 종류 및 데니아 표기에 따른 불투명 정도 [내부링크]

스타킹 종류 및 데니아 표기에 따른 불투명 정도 스타킹은 원사는 카바링사로 스판덱스에 나일론으로 감싼실로 직조하여 만들어집니다. 나일론,폴리우레탄(스판덱스)는 필라멘트계열의 실로 데니아라는 실의 굵기..

(여름철 기능성) 합성섬유 아쿠아엑스,아스킨,쿨론,에어로쿨 [내부링크]

여름철 기능성 냉감효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합성섬유 필라멘트 제품소개합니다. ① 나일론 원사, 아쿠아엑스(MIPAN aqua·x) 효성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냉감성 나일론 기능 원사이며, 나일론 원사로 독특한..

대나무 섬유인 죽섬유에 대해 정리 [내부링크]

대나무 섬유인 죽섬유에 대해 정리 1. 정의 : 죽섬유(대나무 섬유)는 대나무 펄프에서 추출한 친환경 순식물성 섬유로 무공해 천연섬유임. 2. 특징 : 대나무가 가지는 항균효과, 흡습성, 방습성 및 각종 보건..

주식 상장폐지,일명 상폐 ,정리매매 내용 알고 대응합시다. [내부링크]

주식 상장폐지,일명 상폐 내용 알고 대응합시다. 상장폐지 실질심사제도란? 한국거래소 상장규정에서 정하는 주권의 상장폐지기준을 적용함에 있어 주권상장법인이 상장폐지실질심사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상..

PDF 파일 편집 또는 사진파일로 변환 하는 사이트 공유해요 [내부링크]

PDF 파일 편집 또는 사진파일로 변환 하는 사이트 공유해요 인터넷 익스플로우에서는 버벅거림이 심하니 크롬에서 사용하시는게 안정적입니다. 무설치로 사이트내에서 실시간으로 파일 불러와서 수정하고..

철강재 수급불안에 대한 관련주는? [내부링크]

철강재 수급불안에 대한 관련주는? 전 세계 철강 수요가 늘면서 공급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세계 1위 철강 생산국인 중국이 2021년 6월부터 탄소중립 목표를 실현의 일환으로 철강 생산을 줄인다고 하니 제2의..

코로나19 잔여백신, 카카오톡에서 실시간으로 예약 및 네이버 알림추가 [내부링크]

잔여백신의 당일예약은 예약신청 순서대로 완료되며 접종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AZ)다. 예방접종을 이미 받은 사람,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는 사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실전엑셀) 보안이 필요한 파일에 암호 설정 하기 [내부링크]

엑셀 파일에 대한 보안이 필요할때 사용합니다. 암호 입력하지 않으면 열기가 불가능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1. 문서의 모든 워크시트 보호하기 문서를 처음 저장한 다면 CTRL + S 를(다름 이름으로 저장 F12)..

폴더안에 여러개의 파일 또는 폴더 간단하게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폴더안에 있는 파일 클릭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1. SHIFT + 마우스 클릭 : 부분적인 덩어리로 파일 선택 할 때 사용. -첫번째 파일 마우스로 클리하고 중간 파일 선택시 SHIFT 누르고 마우스 클릭 하..

(실전엑셀)틀고정하고 시트 나누고 동시스크롤 방법 [내부링크]

엑셀 리본메뉴 - "보기" 말그대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보고싶을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1. 리본메뉴 - 보기 - 통합문서보기 ① 기본 - 엑셀 실해시 초기 세팅 상태(디폴트), 보통 기본에서 작업. ② 페이지 나..

(검색등록 총집합)내 블로그 모든 포털에서 검색되도록 주소 등록하여 유입량 늘리기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두개다 해보고 있는데요. 조회수가 너무 차이가 나네요. 특히 티스토리는 네이버블로그의 조회수가 반이하로 나오네요. 아무래도 포털 검색율에서 네이버가 절대적이고 네이버가..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2021년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참고하세요 6월에는 딱히 관심이 가는 공모주가 없네요 5월 에스케이아이테크놀로지 이후 향후 관심가는 공모주 청약은 카카오페이,카카오뱅크,LG에너지솔루션,크래프톤 언제 일정이..

SPAC(기업 인수 목적 회사) 공모주 투자에 대해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스팩이란? 공모주 일정에 대해 보다가 알게된 SPAC, 스팩 비상장기업의 인수합병(M&A)을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 컴퍼니라고 합니다. 증권사가 신주를 발행해 공모 자금을 모아 우선 상장한 후 3년 내에 비상장..

5.21 한·미 정상회담 공동성명의 의의 및 평가 [내부링크]

금번 한미 정상회담은 그간의 선언적 논의와 달리 주요 이슈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 협력 방안 도출과 우리기업의 대규모투자(40조) 등 정부와 민간 공동참여를 통한 협력의 주체와 깊이 확대 했다는 점이 의..

행, 문장 단어 사이를 빠르게 이동 스킬 [내부링크]

키보드를 이용한 축지법이 있다는거 알고계시나요? 키보드에 보면 HOME, END 버튼이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버튼이죠 하지만 이것도 다용도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사용해 보심 어떨까요? HOME 버튼..

회사에서 급하게 화면 전환 키보드 스킬 [내부링크]

회사에서 순간적인 순발력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그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alt + tap 작업창 전환하기 alt 누른상태에서 tap으로 화면에 떠있는 작업창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보고있다..

윈도우 7 컴퓨터 잠금 비밀번호 설정 및 단축키 [내부링크]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잠금장치를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회사 또는 가정에서 누군가가 자신의 컴퓨터를 만지는게 싫다면 잠금설정을 해둬야 겠죠? 우선 잠금 비밀번호 세팅하는 법은 제어판 - 사용자..

셀의 갯수를 세는 모든 함수 정리 [내부링크]

셀의 갯수를 세는 네 가지 함수는 COUNT는 지정한 범위 내에 숫자가 있는 셀의 수를 세어 결과값으로 보여줍니다. =COUNT(셀범위) =COUNT(D3:D7) =4 COUNTA는 지정된 범위 내에서 빈칸이 아닌 셀의 수를 결과값으..

엑셀 합계 꼭 알아야 되는 기본함수 [내부링크]

엑셀에서 합계 구할때 SUM함수만 알고계신가요? 많은 데이터에서 다양한 조건의 SUM을 구하실때 바로 2가지 함수만 알면 쉽게 SUM을 구할수가 있으니 SUMIF함수와 DSUM함수에 대해 포스팅 해볼게요 SUMIF함수..

메타버스란 대표적인 로블록스 &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는? [내부링크]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국내 뿐만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앱 중 하나다. 오픈된 공간에서 누구든 게임을 만들 수 있고 즐길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을 운영하여 국..

윤석열 관련주 대장은? [내부링크]

5/14 여야 유력 대권주자의 지지율 여론조사가 나왔네요 이재명 경기지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오차범위 밖에서 앞선다고 하네요. 하지만 윤석열 인맥 관련주들이 지금까지 시세가 더 나왔던거 알고계시나요?..

카카오 페이 관련주 대장은 어떤 종목인가? [내부링크]

https://handcream524.tistory.com/46?category=856062 카카오 페이 확장성에 주목한다 카카오페이가 코스피(유가증권시장)에 입성한다. 카카오는 카카오뱅크보다 카카오페이를 먼저 상장시켜서 높은 가치 평가를..

주택임대차 신고제 시행에 따른 전월세 신고의무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2021년 6월 1일 부터 주택 임대차 신고제 시행이 됩니다. 현재까지 주택임대차계약은 거래신고 대상이 아니였지만 6월 1일부터는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변경,계약해제 확정 시 신고의무가 부과됩니다. (계도기간..

전동킥보드 사용 위반시 범칙금 & 도로교통법 개정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2021년 5월 13일부터 도로교통법 개정 시행예정입니다. 전동킥보드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 후 이용 하셔야 될 것 같아요. 5월은 계도기간이며, 6월 부터 위반시 범칙금 부과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엑셀 추가기능 add-in 하여 파일 합치는 방법 [내부링크]

예를 들면 폴더안에 1월,2월,3월 등 월별 실적 파일이 각각 있는 경우 또는 1개의 파일안에 1월,2월,3월 등 시트별로 월별 실적이 있는 경우 이방법을 모른다면 수기로 붙여넣기를 해야하지만 RDBMERGE를 사용 하..

2021 카카오게임즈 채용연계형 인턴 영입 서류접수 시작하네요 [내부링크]

2021년 5월 10일에서 5월 19일까지 카카오게임즈 채용연계형 인터영입 서류접수가 시작됩니다. 카카오게임즈 인턴십 프로그램은 채용 연계형으로 최종 합격자는 9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인턴십 우수 수..

도지코인(Dogecoin) 앞으로도 계속 뜨거울까? [내부링크]

도지코인(Dogecoin)이란 일본 시바견을 소재로 IBM출신 개발자 빌리 마커스와 마아크로소프트 출신 개발자 잭슨 팔머가 개발했다. 일론 머스크의 열렬한 지지로, 2021년 들어서 도지코인 가격이 4600% 이상 뛰었고..

ESG 개념, 최근흐름 및 도입사례 [내부링크]

ESG의 개념 : ➀ ESG는 환경(Environment)ㆍ사회(Social)ㆍ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말로, 기업이 직원과 고객,주주,환경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지배구조는 투명한지를 비재무적인 틀로 따지는 평..

관심종목 이재명 관련주 대장은? [내부링크]

포털에 이재명 인맥주로 소개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인맥주는 말도 안되는 내용으로 엮어서 시세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관심주로 보고 있다가 여론조사,경선 등 이슈가 있을때 강하게 시세가 나오는 종..

엑셀(EXCEL) - 특정단어와 특정단어 사이의 값 추출해보기 [내부링크]

엑셀에서 특정단어와 특정단어 사이의 값을 추출할 경우 수식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셀위치 B8  예) 홍길동&01012345678&서울시영등포구  & 사이의 전화번호를 추출 &   수식 =+MID(B8,FIND("&",B8)+LEN..

엘비세미콘(061970) 기업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사업개요 업종 : 발광 다이오드 제조업 반도체 산업은 모든 IT산업의 기반이 되는 산업으로 전후방 산업 연계효과가 매우 큰산업입니다. 반도체 기업은 크게 종합반도체기업, 설계전문기업, 수탁제조기업 , 후공..

주요재무정보 용어 알고 기업실적 분석해요 [내부링크]

주식을 투자하기 앞서 매수하려는 기업에 대해 알고 싶을때 검색엔진을 통해 해당 기업을 검색해보는데 기업실적분석에 나오는 주요재무정보가 있지만 용어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면 매출액 이익금액만 보고 판단..

뚜레쥬르 교환권 싸게 살수 있네요 [내부링크]

11번가에서 뚜레쥬르 1만원 제품 교환권 7900원에 21%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네요 http://www.11st.co.kr/products/3455769067?utm_medium=%EA%B0%80%EA%B2%A9%EB%B9%84%EA%B5%90&utm_source=%EB%84%A4%EC..

한글- 한글에도 엑셀처럼 사칙연산이 가능하네요 [내부링크]

한글도 사칙연산(더하기,빼기,곱하기,나누기)이 되네요 엑셀처럼 계산기능이 크게 활용도가 높은건 아니지만 나름 표에서 간단한 사칙연산을 할 수 있어 잘사용하면 편리하겠더라구요 기본적으로 표에서만 계산이..

한글 - 화살표 그리고 설정하기 [내부링크]

문서 작성하다가 보면 화살표 그리는 경우가 있는데 간단하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이 있지 않을까 해서 포스팅합니다. 상단 빠른매뉴에 보시면 그리기 옆에 막대기 그림이 있어요 막대기 그림 클릭하시고 마우스 왼..

skiet 에스케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 결과 [내부링크]

청약결과 공개 5/3일 인줄 알았는데 4/30 - 미래,농협,한투,삼성 결과나왔네요 청약증거금 환불일 5/3 상장일 5/11 청약결과 기다려 지는 이유는 과연 몇주나 받을까 인데요 미래에셋은 10명 중 1명, 한국투자증권..

한글 - 그림 배치하기 & 표에 그림 강제 삽입 [내부링크]

문서 작성시에 그림을 문서에 넣어야 되는 경우 문서에 그림을 불러 왔는데 원하는 대로 그림배치가 쉽지가 않은때 불러온 그림을 더블 클릭해줍니다    (또는 오른쪽마우스 클릭하여 설정)    개체속성 이..

주말에 근로자의 날인 경우 대체휴일? [내부링크]

2021년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 5/1일 토요일이라니 충격적이네요. 근로자의 날은 근로기준법이 정한 유급휴일인데 금년처럼 근로자의 날이 토요일인 경우 일부 외국회사 또는 외국계 회사 한국법인들은 5/3(월)에..

카카오뱅크 한국금융지주 어떤 회사 선택하시겠습니까?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지분구조 1. 카카오 31.78% ( 시가총액 539,228억원 ) 2. 한국금융지주&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31.77%    (한국금융지주- 시가총액 65,478억원) 3. 국민은행 9.35% 4. 넷마블 3.74% 5. 예스24 1.4%..

4월말,5월 공모주 청약일정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일정 확인하시고 주관사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보통 비대면계좌 개설 복수 개설 20일 제한으로 계좌개설 후 20일 지나야 추가 개설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제한이 없는 증권사도..

중복청약의 마지막 대어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내부링크]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4/22~23일 기관 수요예측 결과 최소 1400대 1 이상 기록 업종 : 일차전지 및 축전지 제조업 SKIET는 2019년 SK이노베이션에서 배터리 분리막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면서 설립된 기업..

카카오 페이 확장성에 주목한다 [내부링크]

카카오페이가 코스피(유가증권시장)에 입성한다. 카카오는 카카오뱅크보다 카카오페이를 먼저 상장시켜서 높은 가치 평가를 자연스럽게 끌어내겠다는 전략을 세웠다고 한다. 상장 후 카카오페이 시총은 10조원에..

꿈의 신소재 그래핀 & 주목하는 종목은? [내부링크]

꿈의 신소재 그래핀은 무엇인가? graphene은 흑연을 뜻하는 'graphite'와 탄소이중결합을 가진 분자를 뜻하는 접미사 '-ene'를 결합하여 만든 용어 특징은 강철보다 200배 강하고, 면적의 20%를 늘려도 끄떡없..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신분당선 서북부연장 포함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4/22일 한국교통연구원 주최로 열린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 수립연구` 공청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구축계획안을 발표. 이번 공청회에서 논의되는 사업 내용은 초안 성격으로 모두..

공매도 5/3일 부분 재개 우리에게 기회가? [내부링크]

2021년 5월 3일부터 공매도 부분재개가 됩니다. 단, 코스피200과 코스닥 150지수 구성종목에 한해서만 공매도를 재개하고, 나머지 2,037개 종목은 재개와 금지의 효과 등을 고려해 추후 재개방법과 시기 등을 별도..

엑셀(excel) - 에러표시에 대한 원인을 알고 쉽게 수정!! [내부링크]

엑셀 작업시 수식을 입력하여 결과 값이 나왔을때 에러표시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에러표시의 뜻을 모를 경우 어떤게 잘못된건지 찾아내기가 쉽지가 안더라구요. 검토하는데 시간도 낭비하고요. ..

엑셀(EXCEL) - #DIV/0! 수식에러 바로 잡아 작업시간 줄이기 [내부링크]

엑셀 작업하다 보면 입력한 수식이 일부 셀에서 에러가 날때가 있죠? 이함수를 모르고 있었을때는 ① 값으로 복사해서 찾아서 바꾸기로 변경하거나, ② 수식을 살려놔야 될 경우 일일이 찾아서 지웠던 경험이 있었..

엑셀(excel) - 함수 또는 특수기호 사용하여 셀 값 합치기 [내부링크]

셀마다 숫자가 있는데 합쳐야 할 경우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과 특수기호를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하시면 되는데요. - 우선 첫번째로 함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리뷰..

엑셀(EXCEL) - 줄자 사용하여 정확한 치수로 출력가능 [내부링크]

엑셀에서 박스나 글씨 크기 등 정확한 길이의 출력물을 만들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엑셀은 가로,세로에 대한 각각의 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셀 전체의 행과 열 즉 가로,세로의 너비를 설정하여 정확한 치수의..

재미 있는 피벗테이블 알고 보면 아무것도 아님 [내부링크]

엑셀은 숫자 들어간 데이터 통계 또는 문서 작업시 주로 사용합니다 특히 숫자가 들어간 빅데이터 즉 데이터 값이 많은 데이터를 사용자 입맛에 맞게 가공하여 표시 또는 분석하고자 할 때 바로 이 피벗테이블이란..

엑셀(excel) - 날짜 경과일 구하기 & 날짜표기방법 이것만 알면 END [내부링크]

#엑셀날짜#엑셀날짜계산#엑셀기간#엑셀사용자지정 엑셀 날짜는 아래 두가지 방법만 알면 끝!! ① 날짜는 경과일 구하는 법 - DATEDIF함수 ② 문서에 날짜 표시하는 법 - 사용자지정 날짜 경과일 구하기 ( datei..

엑셀(EXCEL) - IF함수 기본설명 & 다중조건 IF함수 사용방법 [내부링크]

#엑셀IF#IF함수#IF다중조건#IF함수조건여러개 조건에 대한 값을 구할때 사용하는 IF함수, 사전적의미 그대로 만약 ~라면 의 뜻으로 기본적인 수식으로 =IF(조건, 조건에 맞을때 값 , 조건에 맞지 않을때 값 )..

움직이는 사진 답은 gif메이커 였음 [내부링크]

#움직이는사진#동영상사진#gif메이커 블로그 보면 간혹 움직이는 사진, 움짤이미지를 볼 수 있었는데 이제 제 블로그에도 움직이는 이미지 적용을 할 수 있게되었네요 ㅎ 답은 스마트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g..

폰트(글꼴) 다운받아서 적용하는 법 [내부링크]

#폰트#폰트넣는법#글꼴#함초롱글꼴#함초롱#FONTS폴더위치 다운받은 폰트(글꼴)는 아래와 같은 경로에 있는 FONTS 폴더에 넣고 한글,엑셀 등 실행해서 글꼴 찾아보면 새로운 글꼴이 들어가 있습니다 공무원들이..

엑셀(EXCEL) - 중복항목 넘버링 메기기(TEXT함수&COUNTIFS함수 응용) [내부링크]

#엑셀중복항목넘버링#중복순번#COUNTIFS함수#TEXT함수 항목명이 중복으로 여러개 있을 경우 전체 선택범위에서 중목항목에 대해 넘버링 하는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은 결과값을 내기위해 여러 방법이..

엑셀(EXCEL) - 도형,박스 글넣기 & 편집하기 [내부링크]

#엑셀도형#엑셀박스#엑셀도형에글삽입#엑셀박스에글넣기 플로우 차트나 도형에 글을 넣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엑셀에서 도형은 어디에 있나? → 상단 매뉴 삽입 - 도형 에서 원하는 도형을..

엑셀(excel) - 출력은 페이지 레이아웃 이것만 알면 끝!! [내부링크]

#엑셀페이지레이아웃#엑셀나누기#엑셀페이지넘버링#엑셀페이지설정#엑셀자동적용#엑셀인쇄 페이지 레이아웃 - 주로 출력을 하기 위해 페이지 여백, 맞추기, 인쇄영역설정 용으로 사용됩니다 1. 여백 - 사용..

엑셀(EXCEL) - 전체 수식 확인 하는 법 [내부링크]

#엑셀수식#수식검증#수식확인 엑셀 문서에 수식을 걸어서 값을 구했을때 수식이 잘 들어갔는지 또는 수식이 누락된 셀이 있는지 확인 할 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을 합니다. 확인방법은 간단합니다 . (..

엑셀(excel) - 순위 정하기 [내부링크]

#엑셀순위#엑셀등수 값에 대한 등수,순위를 메겨야 될 경우 사용하는 rank함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수식 =RANK(순위 구할려는 해당 셀 선택, 전체 등수 메길 값 범위 설정(F4버튼눌러서 셀고정 필수), 0..

엑셀(EXCEL) - 많이 사용하는 그래프,차트 만들기 & 꾸미기 [내부링크]

#엑셀차트#엑셀그래프#엑셀그래프꾸미기#엑셀복합그래프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막대 및 선 그래프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차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 데이터를 준비합니다 2. 차트를 만들기..

엑셀(excel) - 그림 배경없애기 너무신기하네요 [내부링크]

#엑셀그림배경삭제 최근에 알게된 그림 편집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그림에서 원하는 부분만 나타낼수 있는 기능으로 배경화면 삭제 또는 특정 범위만 나타낼수 있음. 포토샵으로만 할 수 있는줄 알았는데..

한글 - 표안에 사진 삽입하기 [내부링크]

#표에사진삽입 1. 한글에서 표에 사진을 넣고 싶은때 간단하게 삽입하는 방법 ① 표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 선택 ( 단축키 "L" ) ② 설정창에서 아래 순서대..

한글 - 열맞추기&자간 맞추기 단축키(알고있으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가능해요) [내부링크]

#한글열맞추기#한글줄맞추기#한글자간맞추기#한글빈여백조정 한글에서 문서작성하다 보면 엔터를 눌러서 줄바꾸기 할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다 보면 가끔 위에 첫번째 글자하고 줄이 안맞아 맞추기 위해 고생했..

한글 - 줄간격 줄이기(간단) [내부링크]

#한글줄간격#한글편집#한글폭줄이기 문서 작업을 할 때 엑셀을 사용하지 않고 한글을 꼭 써야되는 이유중에 하나인 줄간격 줄이기입니다 간격을 조정함으로써 페이지수 조절이 가능하고 문서의 멋을 줄 수 있어..

한글 - 문자표 불러오기 단축키 [내부링크]

#한글문자표#한글문자표단축키 한글에서 각종 기호,단위 및 특수문자 등 이 있는 문자표 입력 창 불러오기 ( 단축키는 CTRL + F10 ) 선택 후 넣기 누름 끝!!

엑셀(EXCEL) - 사용빈도가 높은 막대및선 그래프 만들기 & 꾸미기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막대 및 선 그래프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차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 데이터를 준비합니다 2. 차트를 만들기 위한 첫번째 위에 표를 전체 ①범위지정(해당표마우스로드..

엑셀(EXCEL) - 선택하여 붙여넣기 & 행/열바꾸기&값 또는 수식으로 붙여넣기 [내부링크]

세로방향으로 작성된 문서를 가로방향으로 변경하고 값 복사 또는 수식 복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범위를 선택후 복사(ctrl + c)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선택하여 붙여넣기 클릭 ※ 수식(셀에 들어가있는..

엑셀 - 틀고정으로 쉽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가로방향으로 또는 세로방향으로 데이터가 많아서 한화면에 내용이 다 안들어와 마지막 또는 중간 내용이 구분과 매치하여 확인이 불가능 할때 상단매뉴 보기 - 틀고정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틀고정후..

엑셀(excel) - 선그래프에 화살표 넣기 [내부링크]

엑셀 선그래프에 화살표를 넣는 법은 해당선을 선택( 마우스왼쪽 더블클릭 또는 ctrl+1 )을 누르시면 오른쪽에 데이터계열서식이 나타납니다 ( 여기서 그래프에 대한 색상,굵기 등 꾸미기를 할 수 설정창 임 ) 화..

엑셀(excel) - 글씨&숫자 붙이기 팁 [내부링크]

글씨가 떨어진 경우 간단하게 글씨 붙이는 법 예) 가 나다 라 → 가나다라 변경범위 드레그하여 범위지정 후 ctrl + H 후 찾을 내용에서 스페이스바로 한칸 띄우고 모두 바꾸기 하면 아래와 같이 글씨가 모두붙..

엑셀(excel)- vlookup,index,match함수로 값가져오기 이걸로 다해결(정리) [내부링크]

기본 데이터에서 원하는 값만 가져오는 방법은 3가지 함수만 잘 활용한다면 어떠한 값이라도 끌어올수가 있음 ① vlookup 함수는 기본 데이터 기준이 되는 항목에서 오른쪽 방향으로만 값을 가져올 수 있고 ②..

일치하는 항목에서 데이터 끌어오는 방법 [내부링크]

실무에서 꼭 알아야 되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함수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종합 데이터에서 새로운 시트 또는 새파일에서 작업시 종합 데이터 일부 값을 가져올때 VLOOKUP함수, HLOOKUP함수를 사용하..

컴퓨터화면 방향전환 하는법 [내부링크]

컴퓨터 작업시 화면을 캡쳐해야 되는 경우..... 다른이름으로 저장 ( 사진파일로 하고싶으면 JPEG선택) - 끝!! 내용이 화면에 다 들어오지 않아서 불편을 느낄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

한글 - 표 단축기로 셀테두리 배경 불러와서 편집하기 [내부링크]

표에서 범위 선택 후 셀테두리/배경 설정창 활성화 (단축키 : L)

한글 - 표 칸합치기 & 칸자르기 단축키 사용으로 효율성 극대화!! [내부링크]

한글에서 표작업을 할때 원하는 선택범위의 셀을 나누거나 합쳐야 될 때 단축키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표에 셀 나누기 ( 단축키 S ) ① 범위 지정(F5키로 범위 설정) ② 단축키 S 누르면 셀..

한글 - 글자수 줄이기 & 자간설정 & 표여백 설정하기 [내부링크]

문서작성하다가 보면 내용이 너무 많은 경우 글씨 크기를 줄이자니 잘 안보일 것 같고 아래로 내리자니 페이지수가 늘어날 것 같은 경우 저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편집하여 사용합니다 1. 표 또는 본문에 내..

한글 - 표 편집 따라하기 [내부링크]

1. 아래와 같이 입력에 표 선택 후 줄수 칸수 입력 하면 하나의 표가 완성됩니다 2. 표 칸 크기 조절하기 3. f5 한번 누르면(검정동그라미) - 이동할때 사용(거의 사용안함) 4. f5 두번 누르면(빨간동그라미)..

엑셀(excel) left, mid, right 함수 사용하기 [내부링크]

엑셀(excel) left, mid, right 함수 사용하기 엑셀 작업중 셀에 입력되어 있는 텍스트 또는 숫자에 대해 일부 내용만 추출해야 될 경우가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가공 또는 일부 내용만 편집해야 될 경우 추..

인터넷 임시파일 찾기(이메일 열고 작업후 저장했을때 저장 위치는?) [내부링크]

이메일에서 파일 열기 후 작업하고 저장했는데 파일이 없어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저장위치를 알려드릴게요 이럴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C:\Users\컴퓨터사용자이름\AppData\Local\Microsoft\Windows\Temporary I..

한글 - 쪽번호 매기기 [내부링크]

#한글쪽번호#한글꼬릿말#한글쪽번호매기기 문서작성시 페이지 번호를 기록해야 되는 경우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그냥 쪽번호만 나오면 된다 할 경우 상단 매뉴중 모양 - 쪽번호 매기기 클릭..

엑셀(excel) 셀서식 사용자지정 - 양수 음수 0값 표시하기 [내부링크]

셀값이 음수 양수 0값 무수히 많은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을시 한번에 변경 할 수 있는 기능이 사용자지정으로 아래와 같이 변경시 적용됩니다. 결론 - 기본적으로 양수 ; 음수 ; 0값 으로 구성시 ; 기호로 구분..

엑셀(EXCEL) 셀서식 사용자지정 - 천원단위,십만원단위로 표기&오른쪽맞춤 숫자 여백주기 [내부링크]

셀서식 사용자지정 - 천원단위,십만원단위로 표기&오른쪽맞춤 숫자 여백주기 결론 - 세미콜론(,) 끝에자 찍어주면 천원,십만원,백만원 단위 등등 표시가능 오른쪽 맞춤시 여백은 스페이스바로 띄우고 확인

엑셀(EXCEL) 셀서식 - 사용자 지정(숫자에 문자 넣기) [내부링크]

셀서식 - 사용자 지정 셀에 입력된 숫자 값은 변경하지 않고 화면에 문자 또는 기호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숫자의 기본형식 #,##0 (소수점 둘째짜리까지 표기하고 싶을때 #,##0.00) 2...

엑셀(EXCEL) - 셀서식 단축키 [내부링크]

엑셀 사용에 앞서 꼭 알아야 될 셀서식은 주로 문서를 꾸미는데 사용됩니다. 셀서식을 어떻게 불러오는지 실무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① 셀서식 불러오기 선택된 셀에서..

섬유제품 사고유형 발생원인은? [내부링크]

섬유제품 사고유형 발생원인은? 1)외관변화 1. 필링 : 원단표면의 잔털이 엉겨서 작은 공모양의 보프라기를 만든느 현황. 발생요인 : 섬유조직(아크릴,스웨터,면 100%, 기모원단,앙고라스웨터, 면/폴리에스터..

kc마크 표기 및 품질표시 사항 [내부링크]

kc마크 표기 및 품질표시 사항 kc마크는 ( Korea Certification )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법으로 정한 특정 제품을 유통·판매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제품에 표시돼야 하는 마크로, 안전·보건·환..

레이온에 대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레이온에 대해 알아보아요 레이온이란 빛나는 실 또는 실크 모방해서 인공적으로 만든 인조섬유. 인조섬이나, 목재 펄프의 섬유소를 재생시켜 만든 섬유로 재생섬유라고도 불린다. 비스코스와 레이온은 같은 뜻이..

실무에서 사용되는 불량 항목별 용어 정리 [내부링크]

실무에서 사용되는 불량 항목별 용어 정리 1. 원단불량 구멍 : 원단에 섬유올이 손상되어 구멍이 발생. 뜯김 : 원단운반시 뾰족한 부위에서 손상되어 올이 뜯긴 상태. 색상차 : 몸판과 부속지와의 색상이 상..

코로나19 얀센백신 선착순 예약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코로나19 얀센백신 선착순 예약 시작 2021년 6월 1일 0시 기준 부터 예약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경쟁률 3.7 대 1이라니 빨리 서두르셔야 될 것 같네요. 주한미군이 접종한 얀센백신이며, 1회만 백신 접종하면..

(경기도 소비지원금)2021년 6월 1일부터 경기지역화폐 7만원 지급 [내부링크]

2021년 6월 1일부터 경기지역화폐 7만원 지급 경기도 소비지원금 공지사항 알려드립니다. 금일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내용이니 참고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충전&소비만 해도 경기지역화폐 5만원 소비지원금..

엑셀쌩기초) 입력하고 커서이동하고 셀병합하기 [내부링크]

엑셀쌩기초) 입력하고 커서이동하고 셀병합하기 셀이란 행(1,2,3...)과 열(a,b,c...)의 각각의 만나는 위치의 입력할수 있는 각각의 칸을 셀이라고 함. 셀합치기 : 범위 마우스로 드레그해서 선택하고 병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