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ios4u의 등록된 링크

 handios4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걷기의 세계 세인오마라지음 [내부링크]

걷기의 세계 뇌과학자가 바라보는 걷기에 대한 고찰을 담은 책이다. 실험에서 역사적으로 걷기의 담긴 깊은 고찰과 몸에서의 반응 그리고 뇌에서까지 영향 걷기의 여러 활용까지 한권으로 담아 내용은 쉽지만 , 용어들이 전문용어가 많이 나와 당황스러웠습니다. 지은이는 걷기 왜좋은가 , 기원 , 메커니즘 , 뇌활동 으로 걷기에 대한 좋은점을 과학적으로 증명하고 도시를 걷다, 몸과뇌를 위한 치유, 창의적걷기,사회적걷기 등으로 걷기의 활용에 대해 담았습니다. 걷기의세계를 읽고 걷기는 우리 사회적 심리적 그리고 신경기능의 모든면을 개선한다는 것 또한 사람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처방으로 적든 많든 정기적으로 실행하고 적당한 속도로 매일매일 자연속에서도 도심 속에서도 수행해야 한다 걷기는 자연스..

GxR 부자의공식 [내부링크]

GxR 부자의 공식 세무사인 이정윤작가가 쓴 부자의 공식은 총 3단원 + 부록으로 구성된 책입니다. 1단원은 부자의 이야기에 대해서 알려주고 우리가 그들을 들여다보고 습득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2단원은 경제학 이야기입니다. 수학을 엄청 싫어하던 글쓴이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 있습니다. 3단원은 투자에 관한 이야기 부분입니다. 대부분 주식에 관한 이야기지만 부동산이나 그밖에 투자 상품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부록으로는 이정윤작가의 as 같은 부분으로 23개의 산업 부분에서 대장종목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부자가 왜 이렇게 열심히 살아요? 이 책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단원입니다. 사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을 다했다. 지금보다..

마케팅천재를 만드는 작은책 김훈철지음 [내부링크]

마케팅천재를 만드는 작은책 생각한다는 것은 인간이 지구상의 다른 생명체와 구별되는 가장 큰 차별점이다 생각이란 살아있음 생生, 틈사事 살아가면서 다양한 현상들에 대한 해석이라 할 수 있다 틈새에서 사람들의 니즈가 생겨나고 마케터는 무엇보다 사람들 속에서 그 마음의 틈을 읽어내고 스스로 느껴야만 한다 그 틈새가 자라 니즈가 되고, 니즈는 제품이 되고, 제품은 소비자의 마음과 시장 속에서 터닝 ㄴ포인트를 만들고 마침내 커다란 토네이도가 되면 기존의 모든 제품을 삼켜버린다 그래서 훌륭한 마케터는 우선적으로 마케팅 통찰력, 마케팅 생각 이 정리되어야 한다. 위 책은 마케팅에 관한 전반적인 고찰과 또 내가 지녀야할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하고있습니다. 작은 소핑몰이나 작은 상점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책..

브래이킹 루틴 천인우 삶을 바꾸는 책 [내부링크]

브레이킹 루틴 천인우지음 늘 가던 길로만 가면, 삶은 결코 달라지지 않는다! 이 책 표지에 써있는 슬로건 입니다. 미국 버클리 4년 총장 장학생, 실리콘밸리 페이스북 본사, 뱅크샐러드 리더를 거쳐 하버드 , 스탠버드 MBA동시 합격한 천인우씨가 지은 책입니다. 책의 전체적 내용은 삶을 바꾸고 싶다면 내 생활 패턴,루틴들을 바꿔야 한다. 라는 책입니다. 한 학생이 루틴을 깨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내용 사실 천인우씨는 공부를 정말 잘하는 천재 축에 속하는 사람입니다. 책내용중에 " 나는 용인한국외국에대학교부설고등학교 1회 졸업생이후 카이스트 공대에 입학했으나 얼마 다니지 않고 자퇴 후 , 미국 UC버클리 대학교에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졸업 후에는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페이스북 본사에서... " 그런 사람..

짧은글을 씁시다 히키타 요시아키 [내부링크]

좋은 글쓰기란 쉽고 간결한 것이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말과 글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고 사는 직업인 광고 카피라이터 지은이 히키타 요시아키 일본 최대 광고대행사에서 30년간 일하며 고뇌한 노하우를 쓴 책 "아, 하고 싶은 말을 명쾌하게 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사람들은 보고서 등을 작성할 때 항상 하는 생각이 아닐까 처음 좋은글쓰기를 하고 싶다면 요점을 찾아 명쾌하게 표현 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요점을 정리하다보면 글을 너무 짧게 간추리면 재미가 떨어지면서 지루한 글이 됩니다. 짧지만 재미있는 글 , 계속해서 읽고 싶은 글, 누군가에게 말해주고 싶은 글을 써야 합니다. 책 전체 내용이며 1장에서는 요점 찾아 쓰는 요약문 쓰기 2장에서는 요약문을 명쾌한 글로 확장 3장에서는 독자의 마음 사..

국가들의 이름 [내부링크]

미국의 이름은 독일사람이 지어줬다 미국을 아메리카라 부르는 사람도 있답니다. 아메리카(America)의 이름은 어디서 시작되었을까요? 아메리카는 USA가 위치한 대륙을 의미합니다. 북으로는 캐나다, 남으로는 칠레가 있는 땅덩이를 아메리카 단일 대륙이라 여기는 사람도있고 일반적으로 파나마는 북아메리카 최남단, 콜롬비아는 남아메리카의 최북단으로 여겨집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고 첫발을 내디딘 유럽인이라는 이야기는 모두가 알고 있겠죠. 하지만 오늘 우리가 더 주목하는 인물은 이탈리아 탐험가인 아메리고베스푸치 입니다. 콜럼버스는 그가 발견한 땅이 아시아 서쪽이라 생각하지만, 아메리고는 그 땅이 사실상 아시아와는 완벽히 분리되었다고 주장 결국 누가 맞았는가는 이제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

프로그램을 시작해 볼까 [내부링크]

컴퓨터 프로그래밍 힘들어 한국사람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하기란 정말 힘들죠 기본적으로 영어라는 장벽에서 낮설고 또 시작한다고 하더라도 프로그램을 만들기위한 목적을 이루기가 어렵습니다. 또 워낙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다보니 HTML and CSS JavaScript 파이썬 자바 씨 씨++ 씨# 알 등등 뭘 시작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뭐 이런 간단한 설명 하는 책들이 있는데요. 프로그래밍을 하는 이유 출퇴근 시각을 장부에 일일이 기록하기 귀찮다. 좋아하는 사이트의 업데이트를 날마다 확인하는데 , 귀찮다. 이런것을 프로그래밍이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자바스크립트라는 프로그래밍으로 달력을 만들어 집니다. 무엇을 어떻게 , 원하는 것을 컴퓨터에 명령 한다. 하나씩 의문에서 해결을 하는 것로 해 보는 방향으로 프..

Russia 러시아 어떻게 지어진 이름일까 [내부링크]

노를 젓는 바이킹의 나라 러시아 2014년 크림반도 합병과 돈바스 전쟁으로 시작되어 2022년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세계를 떠들썩 하게 하는 러시아 저 멀리 있는 나라라고만 생각 되어왔던 러시아 이제는 낱말을 수집하는 블로그답게 러시아 ,Russia 의 어원을 찾아본다. 거대한 땅 러시아 , 지도에서 찾아보면 러시아가 얼마나 큰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러시아 자국에는 12개의 시간대가 걸쳐 있다면 어떤 기분인가요? 모스크바의 자정은 페트로파블롭스크 캄차츠키의 사람에게는 이미 일상이 시작된 시간입니다.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을 한꺼번에 이땅에 다 집어 넣고도 남는 규모의 영토 입니다. 이름의 기원은 러시아 그 지역에 살고 있던 사람들의 이름에서 왔다고 합니다. 러시아 그곳에 살던 사람의 이름은 러스인..

어떤 사랑이야기 [내부링크]

사람을 무엇을 먹으면서 살아가는가? 사랑을 먹으며 사랑하는 사람 미움을 뱉으며 살아가는 사람 오장육부가 뒤틀리고 내장이 송두리째 쏟아져 나올 것만 같은 증오를 토하면서 죽어간다. 사랑은 안타까운 것이다. 사랑은 안타까운 것이기에 긴장감을 가져다준다. 긴장하기에 한숨을 쉬고 눈물을 흘리며 기다리고 잠 못 이룬다. 사랑은 사람의 사람다움의 표현이다. 이 세상에서 과연 사람만큼 복잡 미묘한 존재가 있을까 얽히고설킨 사람과 사람의 삶 삶은 사랑을 낳고 미움을 낳고 끊임없이 얽히고설킨다. 그러기에 사랑은 무한한 미로를 헤매는 안개와도 같은 것이다 사랑은 기다림이다. 어두운 다방 창가에 앉아 있는 앳된 소녀 소녀는 사람을 기다린다. 소녀는 사랑을 기다린다. 소녀는 길고도 약한 한숨을 쉰다. 소녀는 사랑을 애타게 숨..

대학교는 무엇 때문에 있는걸까? [내부링크]

대학교는 무엇 때문에 있는가 대학교는 진리와 정의와 평등을 가르치고 배우는 곳이 생각한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대학들의 실정은 과연 어떠할까? 어떤이는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있는거라 생각한다면 좀 더 명확하게 대학교의 이념은 무엇이라 생각할까? 대학교의 이념이란 한 사회가 바라는 문화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 그러한 역할을 담당할 사회인을 양성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대학의 이념을 넓게 보면 교육이념을 포괄하여야 함은 당연하고 참 애매하다. 아직 이런 고찰을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서 역사를 통해 그때의 대학교역활을 했던 기관을 생각해보면 좀 더 비교가 될 것같다. 고대 중국에서는 최고의 교육 이념을 보면 국상, 태학은 교육의 뜻을 사서중 하나인 대학 안에 있는 삼강령 팔조목에서 찾는다 대학..

법률판결 코로나19사태와 임대차해지 [내부링크]

사건 전말 한 임대차 계약서에는 이런 조항이 있었습니다.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90일이상 영업을 계속 할 수 없을 경우 , 상대방에 대해 30일전에 서면통지를 한 후 본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수 있다" 갑 주식회사가 을 주식회사 점포를 임차하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코로나19사태로 인하여 매출이 90%이상 감소하고 갑 회사는 을회사에게 임차로도 못 내고 영업을 중단한 후 , 위 특약 조항을 들어 임대차 계약을 해지를 주장했습니다. 사건의 초점 판사는 코로나19사태로 매출이 90%이상 감소한 부분을 "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90일 이상 영업을 계속 할 수 없는 경우" 에 해단한다고 볼것인가 ? 판례는 한 번 사례가 벌어지면 그것은 곧 앞으로 이런비슷한 사건은 그렇게 판결 될 것이라는 점을 시사하기 때문에 ..

행복을찾아서 [내부링크]

다음은 행복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중 일부입니다. *스스로에 대한 감사의 정신을 갖자 자신의 성취를 즐겨보고, 자신의 장단점을 인정하는 것이 행복찾는 방법입니다. *주위 사람들과 연결하자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맺고 , 주위 사람들에게 소중한 사람으로 여겨지는 것은 행복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꿈을 추구하자 자신이 진짜로 꿈꾸는 것을 찾아나가고, 자신의 꿈을 추구하는 것이 행복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작은 즐거움을 찾아보자 주위에게 매일 작을 즐거움을 찾아보고, 자신이 가진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행복을 찾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우울한 친구에게 [내부링크]

우울한 시간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시간이지만, 친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곰곰히 생각해 봤을때 가장 좋은 것은 , 그저 우울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친구와 시간을 같이 보내는 것입니다. 친구의 말을 듣기만 해주세요. 그친구를 위해서 이런저런 말하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우울한 친구의 경험이나 생각,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우울한 감정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같이 생각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운동, 음악, 아트, 책, 영화, 친구와의 시간 등을 통해 잠시 상쾌한 감정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숨을 쉴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우울한 감정은 잠시의 것이고, 친구와 함께 겪은 어려운 시간은 강한 우정을 만들어..

뱃살빼는 좋은방법 [내부링크]

뱃살에 관한 이야기 가장 흔한 건강 문제 중 하나인 뱃살, 뱃살은 보기 흉할 뿐만 아니라 심장병, 제2형 당뇨병, 심지어 일부 암과 같은 많은 건강 문제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정상적이지 않아혈액 내에 포도당 농도가 높은 질환을 이야기합니다. 당뇨병은 1형 ,2형으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1형은 어린나이에 갑작스럽게 나타는 병으로 인슐린이 아예 생산되지 않는 장기손상에 대한 병매일 인슐린 주사기가 필요하고 2형은 나이가들어가면서 서서히 나타는 병으로소량분비 되거나 인슐린 적용이 안 되는 경우입니다. 대부분의 당뇨병 90%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병 때문에 골골되며 살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단지 지금 운동하기 귀찮을 뿐이죠. 뱃살빼는 방법 요령 올바른 생활 습관 변화..

건강하게 오래사는법 비밀 소식의중요성 [내부링크]

건강하게 오래사는법 1. 한국사례 우리나라 최고 장수 마을이라는 전라북도 순창군 그곳에 사시는 한옥금할머니 100세 넘긴 나이에도 고된 농사일을 거들만큼 정정하시고 기력이 좋다. 딱히 유별난 건강 비결도 없고 그저 매 끼 규칙적으로 식사하시는게 다임 소고기나 육회 다 안간가리고 다 잘 잡수시는데 잡술 만큼만 딱 잡수지 맛있다고 많이 잡숫고 이런게 없어요 한옥금할머니의 식사량은 하루 1700칼로리 정도로 늘 정해진 시간에 이정도 식사량만 유지하고 계십니다. 교수님이 만난 600여명의 장수 노인들 가운데 비만인은 한사람도 없었음 모두 군살없는 마른체형 건강하게 오래사는법 2. 일본사례 일본 최고의 장수마을이라 불리는 오키나와 최근 이곳에 이상한 현상이 나타난다는데 장수 마을이랑 이름난 이 마을의 평균 수명이..

게슈탈트 붕괴 [내부링크]

게슈탈트붕괴 , 특정 대상에 과도하게 몰입할 경우 , 대상의 정의나 개념등을 잊어버리거나 이질감이 생기는 현상 항상 다니는 길거리가 어느날 갑자기 낮설게 느껴진다. 게슈탈트 붕괴와는 결과는 같지만 조건이 하나가 어긋나있다 특정 대상에 과도하게 몰입이 중요하다. 배우가 배역배우에 초 집중하다보면 한동안 빠져나오지 못해 주변사람들을 낮설게 대하곤 한다 이런 예가 게슈탈트 붕괴에 좋은 예이다. 또 , 몇 달간 거울 속의 나에게 너는 누구냐고 물으면 어느 순간 얼굴 부위가 낯설어지다 결국 그 얼굴 전체가 내 것인지 , 누구의 것인지 조차 잊어버리는 것이다. 기억력의 문제를 떠나서 심리적인 부분은 이런 기억의 왜곡까지 일으키게 한다. 학술용어로는 과포화 라고 하는데 심리학계에서는 정의된 단어가 아닙니다.

절제와 정재 [내부링크]

세상을 살면서 글을 적다 보면 자연스럽게 배우는 게 있는데 바로 "절제와 정제" 입니다. 절제는 정도에 넘지 아니하도록 알맞게 조절하여 제한하는 것이고 정제는 정성을 들여 정밀하게 잘 만드는 것입니다. 글을 쓸수록 절제와 정제미를 배우게 되는데 , 그렇지 않으면 어떤 현상이 벌어질까? 쓰고 싶은 걸 모두 적다보면 역효과가 날 것입니다. 글 작성시간과 에너지를 빼앗겨 정작 내가 쓰려 했던 의도를 다 잃어버리고 멍하니 앉아있는 내 모습과 마주하게 될 것 입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글을 계속 해서 써나가다 보면 절제와 정제가 내몸에서 점점 채득되어 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어느정도 범주에서 어느 정도 깊이에서 나의 글이 멈출줄도 알게되고 , 쉴 줄도 알게 됩니다. 또 어느 부분에서는 강조를 위해..

2015광주 유니버시아드 [내부링크]

2015 광주 유니버시아드 2015년 광주 유니버시아드가 열린다. 세계 대학생들의 올림픽인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가 오는 7월3일부터 14일까지 광주와 전남ㆍ전북일대에서 열린다. 앞으로 100일가까이 남은 상태 ,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는 세계를 이끌어 나갈 미래의 지도자인 대학생들의 스포츠 문화 축제인것 , 이번대회는 170여 나라에서 선수 1만200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감독, 코치 ,종목연맹관계자등을 합치면 2만여명의 규모가 광주와 전남ㆍ전북을 다녀갈 예정이다. 21개 종목서 272개 금메달 놓구 자웅 겨뤄이달까지 각국 대표단과 선수 및 임원세부정보, 대표단심판, 개인종목 등을 제출하는 수엔트리와 지명엔트리가 진행된다.오는 6월 3일까지 참가선수의 상세 정보를 등록하는 개인엔트리까지 이뤄져야 정확한..

명품아파트단지 분양 붐 [내부링크]

명품아파트단지 대중은 왜 명품에 탐닉하고 빠져드는 걸까? 진화심리학자들은 공작이 화려한 날개로 구애 경쟁을 펼치듯 "과시적 소비"를 통해 짝짓기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 게 인간의 본능이라고 주장한다. 페라리 , 람보르기니 , 할리 데이비슨 , 바쉐론 콘스탄딘, 필립 파텍 , 롤렉스 와 5같은 고가의 사치품을 통해 우리는 은근 슬쩍 자신의 존재를 뽐내고 싶어한다. 집이라고 해서 ,아파트라고 해서 예외는 아닐것이다. 올해 2015년 15년만에 최대 분양물량이 쏟아진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다. 4월엔 수도권 30곳에서만 2만3501가구가 쏟아진다. 전국으로는 5만 6808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분양만 하면 팔리던 시대는 끝났다. 까다로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명품아파트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얘기다. 건설..

태스크포스 [내부링크]

태스크포스는 미해군에서 만든 용어로 우리나라의 경재용어로 사용되면 특별전담팀 정도로 해석이 된다. 우리 신문들은 이렇게 활용하고 있으니 참고해야 되겠다.

한전땅새주인현대차 [내부링크]

" 미래가치 보고 실탄 쏴라현대자동차 회장 " 정몽구 " 2014년9월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167일대의 구 한전본사 용지가 현대차그룹에 공매로 10조 5,500억원에 낙찰 되었습니다. 한전용지 매각 건은 국내 1위 기업인 삼성과 2위 기업 현대차 간 경쟁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았으나 두기업은 완전히 다른 접근방식을 보였습니다. 특히 두기업 리더십 차이가 가장 결정적으로 승부를 갈랐다는것이 업계의 중론입니다. 현대차는 일찌감치 한전 용지 입찰 참가의사를 밝히고, 용지 활용에 대한 청사진을 상세히 공개했고, 글로벌 5위 완성차 업체 위상에 걸맞는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설이라는 게획 아래 양재동 본사 외에 흩어져 있던 30여 계열사를 한데 모으고 , 동시에 자동차 테마 파크 박물관 호텔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