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gharbbun의 등록된 링크

 hangharbb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3건입니다.

(채식 식단) 다시마채 무침 [내부링크]

쌈다시마 썰어 만든 다시마채 무침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냉장고에 오래 보관되어 있던 쌈다시마, 색다르게 먹어보기 위해 채 썰어 다시마 무침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다시마는 저열량, 저지방이고 식이섬유소..

벨라쿠진 3in1 스파이럴라이저, 채소면 슬라이서 사용기 [내부링크]

벨라쿠진 3in1 스파이럴라이저 사용기 내돈내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야채를 면처럼 만들 수 있는 스파이럴라이저라는 게 있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종류도 많고 그중에서 주방용품으..

비건 마요네즈 활용 - 으깬 감자 <메쉬포테이토> [내부링크]

비건 마요네즈 사용한 메쉬 포테이토 (으깬 감자)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채식 식단을 한다고 하지만 단순히 고기만 빠진 식사가 주입니다. 그래서 채식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의 균형을 고려해서 좋은 재료를 골..

(비건채식) 비건 마요네즈 [내부링크]

비건 마요네즈 - 견과 마요네즈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채식 식단을 한다고 하지만 단순히 고기만 빠진 식사가 주입니다. 그래서 채식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의 균형을 고려해서 좋은 재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

아보카도 연어 오븐구이 (feat. 에어프라이어) [내부링크]

 부드러운 아보카도 연어 오븐구이 (feat. 에어프라이어)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건강한 재료로 만든 아보카도 연어 오븐구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븐이 없어서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오븐구이..

굴소스 볶음우동 [내부링크]

간단 굴소스 볶음우동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굴소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볶음우동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채소로 대체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우동면 새우 청경채 숙주 양..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 갱신 방법 [내부링크]

서치 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 갱신 방법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만료일을 점검해주세요'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처음 하는 블로그라.. 메일을 꼼꼼하게 확인을 잘해야 한다..

농심 감자스틱, 감튀 레드칠리 후기 [내부링크]

신상 과자 - 감튀 레드 칠리 (겉바속바) 농심 겉바속바 감튀 레드 칠리 1500원 쿠키보다 봉지과자를 더 좋아하는 킴뽀입니다~ cu편의점에 새로운 과자가 들어와 있길래 사보았습니다. 다른 과자들에 비해 질소가..

편스토랑 핫치닭 후기 [내부링크]

류수영 CU 편스토랑 핫치닭 후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편스토랑 19대 출시 메뉴 치즈에 빠진 핫치닭을 먹어보았습니다. 류수영의 치치닭인데 핫치닭으로 바뀌어 출시되었습니다. 밀키드가 맛있기는 하겠지만,..

크로와상 앙버터 [내부링크]

크로와상 앙버터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직접 만든 팥앙금과 크로와상 생지를 이용하여 크로와상 앙버터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수제 팥앙금 (NO 설탕) 수제 팥앙금 (NO 설탕) 압력솥으로 수제 팥앙금 만..

길림양행 아몬드 6종 후기 [내부링크]

CU 편의점 - 길림양행 다양한 맛의 아몬드 (청양 마요, 와사비, 마늘빵, 인절미, 카라멜 솔티드, 쿠기 앤 크림)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작년부터 와사비맛 아몬드가 그렇게 인기가 있더니 다양한 종류의 아몬들..

수제 팥앙금 (NO 설탕) [내부링크]

압력솥으로 수제 팥앙금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직접 팥앙금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냉동실에 있는 크로와상 생지들을 크로플만 만들어먹긴 아깝잖아요. 앙버터 먹어줘야 하지 않겠습니까?..

뜨끈한 어묵탕 [내부링크]

뜨끈한 어묵탕 오뎅탕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요즘 어묵 먹기 딱 좋은 계절이지요! 추운 날 호호 불어가며 먹는 어묵이 꿀맛입니다. 자취할 때 저녁 겸 야식으로 오뎅탕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급 생각이 나서..

양파꽃 튀김 (feat. 에어프라이어) [내부링크]

양파 꽃 튀김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양파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시죠? 항암, 고혈압, 당뇨병 예방하며 신진대사 촉진, 피로를 해소해주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어서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먹어야하는 채소 중 하..

식빵으로 계란빵 만들기 (feat. 에어프라이어)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간단 계란빵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길거리 간식으로 군고구마, 붕어빵, 계란빵을 많이 사 먹었는데요. 이번 겨울은 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었습..

(채식 식단) 간장 감자조림 [내부링크]

단짠 간장 감자조림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감자전 하고 남은 감자로 질리지 않아 자주 먹는 간장 감자조림을 만들었습니다. (채식 식단) 감자전 (채식 식단) 감자전  쫀득쫀득 감자전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채식 식단) 감자전 [내부링크]

 쫀득쫀득 감자전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노릇노릇 쫀득한 감자전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재료 감자 6알 소금 1/2큰술 1. 믹서기로 감자 갈아주기 저는 물 양을 알아보지 않고 넣어서 좀 많았지만, 감자 양의..

제주 딱새우회 [내부링크]

제주 딱새우회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제주도의 특산물인 제주 딱새우, 일반 새우와 다르게 속살이 탱글탱글하고 단맛이 납니다.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딱새우 회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다고 하여, 아버..

김장 후 수육 [내부링크]

김장 후 수육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주말에 김장을 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해남 절임배추를 주문하여 김장을 했습니다. 배추가 잘되었나 봅니다. 크고 실합니다. 김장을 했으니 수육을 안 먹으..

지하철 타야하는데 현금이 없다면... (경험담) [내부링크]

지하철 카드 사야 하는데 현금이 없다.... 카카오 ATM 출금 아시나요?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바로 어제 월요일에 있었던 일입니다. 지하철 카드는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건 다들 아시지요? 병원 정..

(채식 식단) 간단 양파볶음 [내부링크]

냉장고가 텅 비었을 때 만들어 먹기 좋은 간단 양파볶음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집콕하면서 반찬을 뭘 해야 하나 고민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쉽게 구할수 있는 식재료인 양파, 어떤 재료와도 잘..

와플 메이커 사용기 - 크로플 [내부링크]

단미 샌드위치& 와플 메이커 사용기 - 크로플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단미 샌드위치& 와플 메이커를 산 주 목적인 크로플을 만들어 먹었습니다.ㅎㅎ 단미 샌드위치 & 와플 메이커 (feat. 내돈내산) 단미 샌드위..

샌드위치 메이커 사용기 - 유자청 샌드위치 [내부링크]

샌드위치 메이커 사용기 - 유자청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기다리던 단미 샌드위치 & 와플메이커가 와서 샌드위치를 만들어먹었습니다. 처음 사용이라 미숙하니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단미 샌드위치 & 와플 메이커 (feat. 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요리를 하다 보니 자꾸 장비 욕심이 납니다 ㅎㅎㅎ 요즘 핫하다는 크로플을 만들어먹고 싶던 차에 이아이가 눈에 꽂혀서 사보았습니다. 단미 샌드위치&와플메이커 화이트입니다. 20% 할..

거제도 레트로 카페 - 바람의 커피 [내부링크]

거제면 이색카페 /레트로 카페 - 바람의 커피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거제도에 이색카페들이 자꾸 생겨서 가보고 싶은 곳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점심에 양껏 굴구이를 먹고 근처에 볼거리 가득한 레트로 카페가..

거제도 제철 굴구이 - 거제해송원조굴구이 [내부링크]

추워지면 생각나는 굴구이 - 거제해송원조굴구이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수산식품 중 완전식품으로 꼽히는 굴, 거제도가 굴구이로 유명한 건 알고 계신가요? 쌀쌀해질 때쯤 되면 언제 굴구이 개시하나 궁금해지..

(채식 식단) 월남쌈 [내부링크]

채소 좀 먹어볼까~ 월남쌈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코시국에 햇볕을 많이 보지 못하는 것 같아 채소로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 등을 섭취해볼까 하는 마음에 이것저것 마트에서 장을 봤었습니다. 선뜻 만들어지지..

(채식 식단) 두부면 샐러드 [내부링크]

간단하게 즐기는 넓은 두부면 샐러드 (feat. 내돈내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아점으로 간단하게 두부면 샐러드를 해 먹었습니다. 풀무원 두부면은 탄수화물 3g, 고단백 15g 무엇보다 글루텐프리로 부담없이 즐..

(채식 식단) 브로콜리 수프 [내부링크]

냉동실에 방치된 브로콜리로 수프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이고, 항암 식품으로 잘 알려진 브로콜리 좋은 건 다들 아시죠?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비..

(하동) 정동원카페 그리고 강선암 [내부링크]

강선암 가는 길에 들른 우주 총동원 (정동원 카페)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얼마 전에 하동 악양면에 있는 강선암에 가는 길에 정동원 카페 가는 길이라는 이정표가 엄~청 많아서 근처인 것 같아서 잠시 들러보았..

채식의 유형 [내부링크]

채식의 방식은 다양합니다 채식을 결심한 당신 어떤 유형을 실천하시나요? 1. '비건' 동물에서 비롯된 모든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2. '락토' 유제품까지 먹습니다. 3. '오보' 달걀까지는 먹습니다. 4. '락토 오보..

귤청 만들기 [내부링크]

내 맘대로 새콤달콤 귤청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제주에서 친척분이 귤 농장을 하셔서 파지 귤을 한 박스 샀습니다. 새콤한 귤이라 초반에 몇 개 까먹고는 계속 방치되어있어서, 어떻게 처리를 할까 하..

(거창) 카페 쿠쿠오나 [내부링크]

정미소 개조한 독특한 카페 쿠쿠오나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우두산 Y자 출렁다리 갔다가 정미소를 개조한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가 있다고 해서 방문한 곳이 카페 쿠쿠오나입니다. (거창)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

(거창)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 [내부링크]

거창 우두산 Y자 출렁다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거창 Y자 출렁다리가 있다고 해서 방문해보았습니다. 거창 가조면 우두산 산림 휴양, 체험 시설인 항노화 힐링센터 내에 있으며, 해발 600m의 세 봉우리를 연..

(채식 식단) 초간단 깍두기 담그기 [내부링크]

초간단 깍두기 담그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10~12월이 제철인 무, 깍두기 담그기 좋습니다. 깍두기용으로 수분이 많고 단단하며 윗부분이 푸르고 흰색이 많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파트..

제사음식 활용법 - 에어프라이어 잡채 [내부링크]

세얼간이 에어프라이어 잡채 만들기 참고하여 제사음식 활용하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제사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일이지만, 그 음식을 처리하는 것도 일입니다. 나물이랑 전들이다 보니 빨리 먹지 않으면 쉬..

(채식 식단) 도라지볶음 [내부링크]

제사 나물 - 도라지볶음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특유의 향과 쌉싸름한 맛이 나는 도라지는 생으로 또는 나물로 만들어 먹습니다. 제사 준비 두 번째 도라지볶음을 만드법 공유합니다. 도라지는 마트에서 손질해..

(채식 식단) 시금치 무침 [내부링크]

제사 준비 - 시금치나물무침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시금치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채소 싫어하는 사람들은 질겅거리고 오묘한 맛이 난다고 싫어하는 채소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어떤 조리법으로 먹..

손소독제 만들기 [내부링크]

DIY 티트리 손소독제 만들기 키트 (내돈내산) 작고 간편하게 들고 다닐만한 게 필요하던 차에 티트리 손소독제 만들기 키트가 있길래 사보았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23,000원입니다. 2 봉지에..

(채식 식단) 무굴밥 [내부링크]

제철 무굴밥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이 제철입니다. 찬바람 불기 시작할 때부터 굴밥을 만들어 먹으려고 무균열, 무흡수 뚝배기를 사서 굴이 나오길 기다렸습니다 ㅎㅎㅎ 며칠 전에 생..

거제도 억새 군락지 [내부링크]

거제면 오수마을 (산촌 간척지) 억새 군락지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거제면 정글 돔 근처에 억새 군락지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여 가보았습니다. 처음엔 갈대인 줄 알았는데, 포스팅하려고 찾아보다 보니 억새라..

거제 정글돔/ 거제섬꽃축제 [내부링크]

거제 식물원 (정글 돔)과 가을꽃 전시 (섬꽃축제)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가을이면 거제시 농업개발원에서 거제섬꽃축제를 합니다. 거제섬꽃축제는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라 벌써 끝이 났습니다. 축제하는..

하동 쌍계사 , 남해 금산 보리암 사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 요즘이지만, 일요일이어서 그런가 더 격하게 아무것도 안 하고 싶습니다. 작년 이맘때쯤 갔었던 하동 쌍계사와 남해 보리암 사진을 올려봅니다. 그때는 티스토리를..

(채식 식단) 연근전 [내부링크]

아삭한 연근전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연은 꽃잎부터 뿌리까지 우리의 시각과 미각을 사로잡는 고마운 아이입니다. 여름에 활짝 피었던 연꽃이 지고, 10월부터 3월이 연근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가까운 마트에..

간장 비빔국수 [내부링크]

단짠 새콤 간장 국수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오늘은 육수내기도 귀찮고 간단하게 간장 국수를 해 먹었습니다. 박막례 할머니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먹었습니다. 초매운맛을 애정 하는 저라서 간장으로 양념..

주름 관리템 - 가히 멀티밤 [내부링크]

광고를 억수로 많이 하길래 - 링글 바운스 멀티밤 (feat 내 돈 내산) 제주도 발효 오일 함유로 주름개선 효과가 좋다고 광고를 엄청 하더라고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건조하기도 하고 나이가 들수록 주름에 신경..

초간단 에그인헬 (샥슈카) [내부링크]

인스턴트 데이 2탄 - 지옥에 빠진 계란 에그인헬 내 맘대로 레시피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마늘빵을 만들고선 요즘 핫한 브런치 에그인헬과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아, 집에 손님이 온 김에 만들어서 대접을 하였..

에어프라이어 마늘빵 [내부링크]

인스턴트 데이 1탄 - 에어프라이어로 마늘빵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장 보러 나가기 귀찮아서 바로 배송되는 gs프레시 몰에서 쇼핑을 하다가 건강해 보이는 통밀빵이 눈에 띄었습니다. 어떻게 해 먹을까..

(채식 식단) 늙은 호박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10~12월이 제철인 늙은 호박, 익으면 황색이 되고 익을수록 당도가 높아집니다. 호박범벅, 호박전, 호박씨, 호박엿, 호박찌개 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그래도 이맘때쯤 제일 생각나는 건..

(채식 식단) 표고버섯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짜란~ 베란다에서 잘 자라고 있는 나의 쌈채소들 싱싱하니 먹음직스럽습니다. 조금씩 자라는 거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오늘은 표고버섯전을 해 먹었습니다. 표고버섯은 9~10월이 향이 깊..

애드센스 광고 제한 걸렸어요 [내부링크]

이게 무슨일?? 빨리 풀리길...

달달한 간식 - 고구마맛탕 (feat. 에어프라이어)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고구마 맛탕 만들기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배고플 때 간단하게 요기하기 좋은 고구마, 8월부터 10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채식 시작하면서 제철 음식 찾아서 먹..

(채식 식단) 고추찜 무침 [내부링크]

끝물 고추로 만든 고추 찜 무침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오늘은 자꾸 손이 가는 반찬 고추 찜 무침을 해 먹었습니다. 고추는 4월 말에서 5월 초에 고추 모종을 심어서 여름내 고추를 따먹고 하다가 10월 말쯤에..

내 입술 각질관리 - 니베아 립 스크럽 [내부링크]

니베아 립 케어 립 스크럽 로즈힐 오일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찬바람이 불고, 마스크를 계속 끼고 있다 보니 입술 상태가 말이 아닙니다. 마스크 때문에 계속 립 케어 제품을 바르기가 쉽지가 않더이다. 그나마..

10월 대하철, 에어프라이어 새우소금구이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vs 프라이팬 새우 소금구이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구워도 맛있고, 튀겨도 맛있는 새우의 철이 왔습니다. 새우는 9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좋..

하동 나들이 (청학동 삼성궁 + 매암제다원 + 쌍계명차) [내부링크]

가을에 다시 찾은 삼성궁과 차 한잔의 여유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날씨가 가을 가을 합니다. 햇살은 여름보다 더 뜨겁고 바람은 쌀쌀하니 여행 가기 좋은 날씨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멀리 여행 가기가..

(채식 식단) 둥근호박 볶음 [내부링크]

애호박인 줄 알았지만 둥근 호박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이번 긴 추석연휴에 시골을 가지는 못했지만, 이모가 외갓집에 다녀오면서 동그랗게 이쁜 둥근 호박과 고추를 엄청 많이 가져다주었습니다. 할아버지가 직..

거제도 카페 - 너 참 좋다 [내부링크]

스콘과 마카롱이 있는 너 참 좋다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코로나 19가 전국적으로 다시 퍼지기 시작해서 조심하게 집콕 생활을 좀 하다가 너무너무 답답해서 콧바람을 쐬러 갈 겸 해서 카페를 찾아보다가 생긴 지..

두부면 요리(김치비빔국수, 알리올리오) [내부링크]

내 돈 내산 내 맘대로 두부면 요리 면을 엄청 좋아하지만 밀가루라 먹고 나면 소화가 잘 안돼서 고생을 좀 하는데 두부면이 팔더라고요. 옳다구나 두부면 속이 덜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어서 두부면을 사서 먹어보..

(채식 식단) 오징어 간장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요즘 잘 챙겨 먹는다고 먹고 있는 것 같은데 손톱이 자꾸 깨집니다. 단백질 부족 현상이라고 하는데.. 뭘 어떻게 먹어야 잘 먹는 건지 어렵습니다. 새우, 두부, 연어 이런 것들이 좋다고..

(채식 식단) 초간단 고구마 줄기 김치 [내부링크]

별미 고구마 줄기 김치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티비를 보는데 고구마 줄기로 김치를 담가 먹길래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벼르고 벼르다가 해 먹었습니다. 고구마 줄기는 생산시기가 8월~9월이라 마..

(채식 식단) 샐러드에 든든한 단호박 소스 [내부링크]

그냥 먹어도 맛있는 단호박 소스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맛있게 채소 먹고 싶어서 든든하고 건강한 단호박 소스를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단호박은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식으로 좋습니다...

(안동) 도산서원 [내부링크]

세계유산 도산서원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날만 잡으면 비가 옵니다. 제가 비를 부르나 봅니다. 오후에 비가 좀 그치기를 바라면서 볼일 보러 안동으로 향했습니다. 점심쯤 안동에 도착해서 안동에 왔으니 안동..

(하동) 청학동 마고성, 삼성궁 [내부링크]

지리산 청학동 삼성궁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삼성궁이라는 곳이 있다는 것을 얼마 전에 아는 사람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한번 가보고 싶다고 생각을 하니 미루기가 싫었습니다. 장마로 비가 계속 오는지라 약..

거제도 외포멸치 카페 [내부링크]

나도 가봤네 멸치 파는 외포 멸치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외포 멸치 방문해보았습니다. 몇 달 전에 지나가다가 본 통유리 카페였는데 그때는 오픈을 아직 안 했었었거든요!! 벼르고 벼르다가 친구가 놀러 온 김..

(채식 식단) 아삭한 노각무침 [내부링크]

여름 별미 아삭한 노각무침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오랜만에 할머니 댁에 갔었습니다. 여느 부모님들이 다들 그렇겠지만, 자식 왔다고 텃밭에 있던 채소들을 한가득 안겨주시면서 요즘 노각오이가 맛있다면서 올..

(남해) 스쳐지나간 앵강마켓+헐스밴드+독일마을 (고성) 상리연꽃공원 [내부링크]

남해 핫스팟인가봉가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6개월 만에 만난 동생들과 든든하게 아점으로 장어를 먹고 남해 핫한 카페로 이동했습니다. 비가 좀 그치는가 쉽더니 다시 빗발이 쎄집니다 안돼~ 먼저 양갱이 이쁘..

(사천) 몸에좋은 제철 장어 - 실안장어촌 [내부링크]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 장어구이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6개월 이상 만나지 못한 동생들을 만나기로 약속을 정했습니다. 이게 웬일 호우주의보네요... 띠로리... 비가 억수같이 쏟아져 와이퍼를..

(통영) 연화도 - 수국의 계절 7월 [내부링크]

6~7월 수국 보러 갈만한 섬 - 연화도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연화사에 갈 일이 있어서 알아보다 보니 연화사가 있는 연화도가 6~7월은 수국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거제도 가까운 곳에서 충분히 수국을 많이 볼..

(채식 식단) 표고버섯 반찬과 청국장 [내부링크]

표고버섯볶음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채식하면서 가장 많이 먹는 게 버섯인데 그중에서 표고버섯이 향도 좋고 쫄깃한 식감이 좋아서 밥에도 넣고 반찬도 자주 해 먹습니다. 표고버섯은 조리를 잘하면 고기와 같..

(채식 식단) 깻잎 김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아파트에 장 서는 날 깻잎을 3000원 치 샀는데 엄청 많이 줬습니다. 깻잎이 크고 억센 게 너무 많이 큰애들이었어요. 쌈으로 먹기엔 힘들 것 같아서 어릴 때 어머니가 많이 해주시던 깻잎..

(채식 식단) 오징어초무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며칠 전부터 냉장고에 깻잎과 양배추가 짱 박혀있는데 뭘 해 먹어야 하나 고민하다가 오징어와 야채도 함께 먹을수 있는 오징어 초무침을 해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제철 미나리랑 오징..

(채식 식단) 아삭한 콩나물국& 김치 콩나물국 [내부링크]

비타민C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콩나물은 라면에 넣어 술 먹은 다음날에 먹으면 맛도 있을뿐더러 숙취해소까지 돼서 좋고, 나물무침을 해 먹어도 좋고 다들 집에 콩나물 한 봉지씩은 있지요.ㅋㅋ..

(채식 식단) 오징어무조림 [내부링크]

사람들 많은 곳을 피하다 보니 장은 거의 인터넷이나 홈쇼핑으로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은 요즘입니다. 특히 해산물 종류는 시장에 가서 사면 엄청 싱싱하겠지만, 손질하는 게 쉽지 않은 터라 손질해서 파는 걸 자..

거제 구조라성 , 문동 풀(full)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벚꽃이 살짝 지려고 하는 일주일 전에 구조라성을 갔다가 왔는데 글 쓰는 게 늦었습니다. 날이 따땃해지니 나른하고 귀차니즘이 생겼습니다. 몇 달 전에 구조라에 볼일 있어서 간 김에 가..

장목- 매미성, 언니의로망 [내부링크]

벌써 4월 시작입니다. 이 시국이지만, 근처 공원에 자전거 타러 오는 아이들, 벚꽃 보러 나오는 사람들 콧바람은 쐬고 싶어 지게 만드는 날씨입니다. 드라이브 겸 가까운 장목으로 차를 몰았습니다. 맹종죽 테마파..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화하고 집에 콕 박혀있는 고3 댕댕이를 데리고 가까운 곳으로 떠나보았습니다. 어찌 보면 어른들보다 어린아이들이 정부에서 지키라는 방침을 더 잘 지키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3월..

(채식 식단) 몸에 좋은 쑥국 [내부링크]

콩가루 넣은 쑥국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공원에 운동하러가다보면 꼭 한분씩 쑥 뜯고 계시는 아주머니들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쑥을 사서 뭘 해 먹을까 하던 참에 어머니가 쑥을 한봉지 얻어오셨습니다. 쑥..

(채식 식단) 버섯반찬 2가지 (팽이버섯, 참타리버섯) [내부링크]

골드 팽이버섯볶음 & 버섯청경채두부볶음 건강을 위해 채식을 시작하면서 제일 만만했던 요리 재료가 버섯이었습니다. 버섯마다 효능은 다르겠지만, 버섯은 면역력도 강화시키고 암세포의 성장도 억제하는 걸로 알..

(채식 식단) 면역력에 좋은반찬 - 마늘조림 [내부링크]

면역력 높여주는 반찬 - 마늘 조림 요즘 코로나 19로 면역력 높이는 음식에 관심들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마늘은 비타민E보다 2000배나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고, 세포의 백혈구 기능을 촉진하여 면역성을 키워..

(채식 식단) 콩나물 무침과 브로콜리두부 무침 [내부링크]

1. 콩나물 무침 냉장고 야채칸에 콩나물과 브로콜리가 날 좀 잡숴~하면서 며칠째 짱 박혀 있어서 자주 해 먹는 콩나물밥 말고 콩나물무침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저염식을 하기 때문에 다른 분들은 싱거울 수도 있..

(고성) 공룡발자국화석지 [내부링크]

봄입니다. 날씨도 좋고 목련이 이쁘게 피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햇빛 보면서 한 시간 걷기, 근력 운동하기를 해야 합니다만 점점 게을러집니다. 이러다가는 생활리듬이 깨질 것 같습니다. 몸을 움직여서 생활의..

(채식 식단) 도다리미역국 [내부링크]

생선(도다리) 넣고 처음 끓인 미역국 수미네 반찬에 미역국에 생선을 넣고 끓이는 게 나왔는데 너무 맛있어 보여서 시도해보았습니다. 중앙시장에 가서 제철인 도다리를 샀습니다. 코로나 19로 시장에 사람들이 거..

(채식 식단) 건새우 꽈리고추볶음 [내부링크]

간단한 건새우 꽈리고추볶음과 꼽사리 멸치볶음 문센 끝나고 마트에 들렀더니 꽈리고추가 싸게 팔고 있었습니다.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은 거라 빨리 해 먹어야 하는데 뭘 할까 하다가 전에 마켓 컬리에서 사두었..

(채식 식단) 가지밥과 나물 [내부링크]

삼시세끼 염세프표 가지 밥과 보름나물 매일매일 무슨 반찬을 할까 가 제일 고민이네요. 채식을 시작하기 전에는 뭘 사 먹을까? 뭘 시켜먹을까, 오늘은 무슨 고기를 먹을까, 정말 쉬운 고민들이었는데 채식 식단으..

(채식 식단) 밥하기와 달래 양념장 [내부링크]

압력솥 밥하기와 달래 양념장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채식 식단에서 뭐니 뭐니 해도 중요한 건 밥이 아니겠습니까? 현미밥을 해 먹기 위해 무농약 현미와 2인용 압력솥도 샀습니다. 압력밥솥 중 알아주는 풍년..

채식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제가 채식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되어가네요. 강력한 MSG 맛이 아직은 너무 먹고 싶어요. 채식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20대 중 후반에 불치병이라고 해야 하나 암튼 고칠 수는..

동네 꽃구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코로나 19로 나라가 떠들썩함에 도 봄은 어김없이 찾아오고 땅에서는 꽃과 나무들이 봄이 찾아왔음을 알리고 있어요. 언제쯤 안전해질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의 여가생활 자체가..

파양묘 카페-거제도고양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킴뽀입니다. 주변에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도 예상보다 많더라고요. 우리나라도 반려동물 키우시는 가정이 많아지다 보니 등록제도 생기고 보험도 생기고 티비에 반려동물용품 광고도 심심치 않게 나..

봄을찾아- 춘당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입춘이 지났네요. 따뜻했던(?) 이번 겨울이 이렇게 가나 봅니다. 봄을 먼저 느껴보고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빨리 피는 매화로 알려진 춘당매를 보러 구조라초등학교(폐교)로 향했습니다...

입술을 위한 나의 선택(이니스프리& 보나메두사) [내부링크]

건조한 날씨 갈라지는 입술!! 입술의 컨디션을 되찾기 위한 나의 선택 이니스프리 그린티 립 컨디셔닝 오일 & 보나메두사 립 웨이브 딜리트 안녕하세요~사계절 내내 입술이 터있는 킴뽀입니다. 치과에서 치료받다..

힐링이필요해-쌍포교회& 신선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킴뽀입니다!! 자주 글을 써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제가 글쓰기는 진짜 못해요. 차츰 나아지겠죠?! 어제는 넘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었어요 제가 한적도 없는 말을 했다며 정말 이상한 사람을 만들더라고..

산책로-고현천 생태공원 [내부링크]

두둥 첫 글입니다 이 지역 저지역 떠돌이 생활하다 다시 고향에 왔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엄마 곁이 거제도 공기도 좋고 관광지에 산다고 부러워하지만 아쉬운 점 공원이 거의 없죠 운동하거나 산책을 하고 싶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