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ghasa의 등록된 링크

 hanghas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미세먼지로 몸 속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 음식들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면서 나들이라도 나가고 싶은 맘에 외출을 하고 돌아오면 목안이 깔깔해 기침이 나고 코가 막혀 숨쉬기도 어려워 집니다. 원인은 미세먼지 때문인데, 미세먼지 속에는 수은, 납, 카드뮴,..

아이 말더듬 증상 우리 아이 문제 있는건 아닐까요? [내부링크]

아이들이 옹알이 단계를 지나 말을 배우는 과정에서 말을 더듬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보통 말을 빠르게 하려는 아이에게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하지만 말을 빨리한다고 해서 말더듬이 나타나는건 아닌데요..

음식도 궁합을 알고 먹으면 맛도 두배!, 영양도 두배! [내부링크]

우리가 하루 중에 먹는 음식들은 참 가짓수도 많지만, 가만히 들여다 보면 뭔가 빠져 있는 듯 할 때가 많습니다. 몸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다 채우기 위해서는 5대 영양소와 비타민등을 꼽는데 이를 위해서는 이런..

딸꾹질 원인과 딸꾹질 멈추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매운 음식을 먹거나 음식을 빨리 먹을때, 혹은 매우 차갑거나 뜨거운 음료를 마시다 보면 딸꾹질을 하게 되는데요. 딸꾹질은 가슴과 배 사이에 있는 횡격막과 호흡 보조근이 경련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종의 반사..

굴 효능, 제철을 맞은 굴로 성인병을 예방해보자. [내부링크]

당뇨병, 간장병, 심장병, 고혈압 등의 성인병 환자의 명약, 바로 "굴"이라고 하는데요. 9월부터 12월이 제철을 맞이하는 굴은 서양인에게는 정력제로도 더 잘 알려져 있는데요. 도대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

빈혈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내부링크]

생활을 하다 갑자기 현기증이 생기며 쓰러지기 까지 하는 빈혈 증상은 여자가 남자에 비해 4배 정도 높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피로와 스트레스 때문에 그렇다며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분들이 많은데, 빈현이..

하지정맥류 원인과 치료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다리에 파랗게 꾸불꾸불 혈관이 도드라져 보이는 하지정맥류가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사무직 회사원과 학생들에게 잘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이 결과는 정맥류 환자 6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피부 미인이 되기 위해선 폐가 건강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피부관리는 남녀노소를 떠나 모두의 관심사 중 하나인데요.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폐 건강이 중요하다는 사리 아셨나요? 피부와 폐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1. 피부와 털은..

영유아 이물질 삼킴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매년 8300명 가량의 유아들(5세 미만)에게 의약품 또는 가정용 화학제품에 의한 중독사고가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그 중 8.8명은 사망까지 이른다고 하는데요. 생활속에서 무심히 넘어갈 수 있는 구..

술독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이렇게 해결해봅시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에게 술은 정말 자신의 체질과 맞지 않거나 술을 먹었을 때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에 부딪히지만 않는다면 정말 피하고 싶은 존재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런데 술자리라는 오묘한 마력은 사람의 이성을..

잦은 설사를 멈추는 방법들. [내부링크]

장의 소화흡수력 저하, 위나 대장 등의 연동운동 부진, 장내 수분전해질의 분비증가 등을 원인으로 배변횟수가 증가하고 묽은 대변을 보는 것을 말한다. 대변을 여러 번 보거나 하루 한 번이라도 대변에 물기가 많..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겨드랑이에서 나는,체질적인 고약한 냄새. 액기(腋氣). 액취(腋臭)". 암내의 사전적 정의입니다. 습도도 높아지고, 온도도 높아지고…, 여름만 되면 늘 신경 쓰이는 겨드랑이의 냄새는 나의 불쾌지수를 높이는데..

뷰티케어를 통해 환절기 건강을 챙겨봅시다. [내부링크]

더웠던 여름이 어느세 지나가고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아침에 불어오는 쌀쌀한 바람이 체감될 정도인데요. 가을이 되면 많은 분들이 몸의 변화를 느끼며 힘들어 하시는데요. 피부도 건조해지고 몸도 나른해 지는거..

남성 우울증이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을 부른다. [내부링크]

우울증과 불안으로 고생하는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3배 이상 뇌졸중으로 사망하였다고 영국의 연구자들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우울증에 대한 복약 행동의 변화나 자율신경계의 변화 등이 원인으로 예상..

추위를 잘 타는 이유가 스트레스? [내부링크]

추위를 잘 타는 이유도 스트레스입니다. 겨울이 되면 막강한 파워의 바람이 부는 추위가 우리를 괴롭힙니다. 추위는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들 정도로 피곤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추위를 잘 타는 이유가 스트레스..

중년 여성들의 안면홍조증 증상과 해결방안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중년의 여성들에게는 특별한 이유없이 계절을 가리지 않고 안면홍조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폐경기 여성에게 있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에서 보여지는 증상입니다. 폐경기에 이른 여성의 80 - 90 %는..

폭염이 지속되는 여름철 중심 체온을 낮춰 여름을 이겨내자 [내부링크]

성인의 중심 체온은 평균적으로 37도가 유지되는데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운 환경에서 강도 높은 운동을 하고 있거나, 오랜 시간 동안 뜨거운 온도에 노출된 경우에는..

체중 증가를 위한 기초대사량 낮추기 [내부링크]

기초대사량이란 우리가 음식을 먹었을 때 에너지를 얼마나 "소화시키는지"를 뜻합니다. 기초대사량은 개인차가 있어 사람에 따라 칼로리 섭취 요구량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체형이 더 작고 활발..

미세먼지로 손상된 모발 집에서 하는 건강한 모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미세먼지로 가득한 요즘 마스크로 호흡기를 보호하지만 우리들의 머리는 그대로 노출이 되어있는데요. 그로인해 모발 손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건강한 모발은 부드럽고 윤기가 나야하는데요. 당신..

여름철 불청객 식중독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여름철 식중독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인데요. 식중독은 경미한 것부터 심각한 것까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배탈, 구역 및 구토, 설사, 발열, 복부 경련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게다가 증상 지..

반려견을 위한 건강식을 만들어 건강을 챙겨보자 [내부링크]

애완견도 가족 구성원이므로 당신이 먹는 것처럼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을 텐데요. 하지만 당신이 먹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개한테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실수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개에게 필요한 영양소..

컴퓨터 앞에만 앉아 있는 요즘 인터넷 중독을 어떻게 벗어날까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면 정서적인 문제와 신체적인 문제가 생기고, 대인관계에 타격을 입게 되며, 직장이나 학교에서 수행능력이 저하될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중독은 증가되는 추세..

몸에 생긴 멍 빨리 빼는 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모두 한 번쯤은 보기 싫은 멍이 든 경험이 있을 텐데요. 멍은 빠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빨리 빠지게 하는 방법 몇 가지를 알아봅시다. 1. 멍든 부분에 얼음찜질을 해주세요. 얼음은 손상된 혈관을 수축시켜..

손발톱 무좀을 이제 고민하지 말고 간단하게 치료해보자 [내부링크]

손발톱 무좀, 즉 손발톱진균증은 흔한 피부병으로 손발톱바닥, 손발톱바탕질, 손발톱판 등의 일부가 곰팡이에 감염되어 생깁니다. 손발톱 무좀은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프고 불편하고, 결국 일상적인 활..

두뇌 활동을 향상시켜주는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방법들 [내부링크]

내일 있을 시험 때문에 더 활발한 두뇌 활동을 위한 준비를 하거나, 또는 뇌 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면, 이 글을 읽고 뇌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확실한 방법들을 알아보자. 1. 브레인 스토밍을 해보..

평소에 신경쓰면 치과 안가게 해주는 충치 예방법 [내부링크]

충치의 원인은 치아에 쌓인 치태인데요. 입안의 세균이 당분을 분해하면서 치태가 생기는데, 치태는 강한 산성을 띠며 치아의 법랑질을 부식시킵니다. 이것이 충치의 첫 단계이다. 충치가 점점 커지면서 입안의 세..

올리브 오일을 활용해서 피부 관리를 해보자 [내부링크]

올리브 오일은 수백년 동안 사용되어 온 미용 용품이라고 합니다. 고대 이집트와 그리스에서도 사용하던 가장 오래된 미용 용품인데요. 고대인들은 왜 올리브 오일이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있고 깨끗하게 만드는지..

건강의 적 단맛에 대한 충동을 줄여보자. [내부링크]

단 음식에 대한 생각을 멈출 수가 없던적이 있으신가요? 설탕에 중독된 듯한 기분이 들곤 하나요? 최근 연구에 의하면 설탕에 포함된 화학 성분이 뇌에 영향을 주어 계속해서 단 음식에 대한 충동을 만들어낸다는..

뱃살 빼는데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들 [내부링크]

벌써 여름이 다가왔음을 느끼게 되는 날씨인데요. 여름이 되면 항상 하는 고민중 하나가 불룩한 뱃살을 어떻게 하면 뺄수 있을까인데요. 물론 단기간에 뱃살을 완전히 빼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철저하고..

염색약이 피부에 묻었을 때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요즘 많은 분들이 집에서 직접 모발을 염색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두 손과 헤어라인 주변이 염색약으로 범벅이 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너무 좌절하지 마세요, 골치 아픈 염색약을 없앨 수 있는 몇 가지 방..

현대인들의 낮아진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자아 존중감은 우리의 어린 시절부터 형성 되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사회 등에 의한 지속적인 비판은 스스로가 가치 있다는 믿음과 자아 존중감을 깎아내리곤 합니다. 낮은 자아 존중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