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gju21의 등록된 링크

 hangju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건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깔끔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2021년 6월 20일에 발표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 깔끔히 정리하여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점차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들..

백신 휴가제!! 나도 백신 휴가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백신 접종자 수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도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휴가를 받을 수 있나? 하는 궁금증..

냉방병 증상 정리!!c️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냉방병 증상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이 다가와 냉방중인 사무실이나 집에서 냉방 상태로 오랜 시간 머물러 냉방병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계십니다. 현재 코로나 19 유행으로 인..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시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시기에 대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혹은 다른 백신을 맞고 다음 접종시기가 헷갈린다면 이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백신접종 현..

3분기백신 접종 계획! 깔끔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3분기백신 접종 계획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3분기백신 접종 대상자와 접종 계획에 대해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한 정보 꼭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

화이자 백신 부작용!! 깔끔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이 순차적으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현재 인구의 23% 정도가 예방접종을 하였습니다. 1차 접종자, 접종 완료자가 섞여있..

얀센 백신 부작용! 깔끔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글은 얀센 백신 부작용에 관한 내용입니다. 최근에 예비군분들도 사전 예약을 받기 시작하여 얀센 백신에 대한 궁금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드리기 위해..

백신 부작용 보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백신 예방접종 피해보상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근래 백신 접종이 계획대로 진행됨에 따라 현재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20.6%인 (2021년 6월 11일 0시 기준) 1,056만 명이 1차 접종을..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잔여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에 대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잔여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는 카카오, 네이버로 총 2가지의 사이트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목차 카카오 잔여백신..

백신 인센티브! 총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인센티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인센티브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개념 정리와 코로나 백신 접종 혜택을 깔끔하게 정리해두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40대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덧 65~74세 어르신들까지 백신을 맞게 되어 곧이어 40대 50대가 순서가 가까워졌습니다. 정말 전 국민이 백신을 다 맞..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충격적인 진실!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의 부작용에 대한 소문들이 백신 접종에 대한 지나친 공포심을 안겨주기 때문에 사실을 기반해 현재의 소문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접종 2분기입니다. 2021년 05월 25일 기준으로 현재 60세 이상의 성인들과 만성호흡기장애인, 유치부 교사가 접종..

담배 끊는 방법!!!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백해무익한 대표적인 기호식품 담배 끊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배는 개인에게 이로움보단 해로운 영향을 더 많이 끼친다고 생각하기에 조금이라도 더 많은 분이 더 빠르게..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목욕(샤워) 가능 여부!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목욕 가능 여부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겁니다.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들이 과하게 떠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음주 가능?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음주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술을 참 좋아하는 애주가로써 하루에 한잔씩은 꼭 마셔줘야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술을 마..

술마시고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술 마시고 타이레놀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술 마시고 숙취로 인한 두통으로 많은 분들이 타이레놀을 찾고는 합니다. 저도 아무것도 모르고 종종 숙취가 심할 때..

노후 생활비 중산층은 300만원? 500만원?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중산층의 노후 생활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나이가 들면 그간 모아둔 자금으로 충분한 생활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물가가 많이 오르고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대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발생 이후로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을 점진적으로 힘들어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소비가 위축되는 만큼..

코로나 백신 접종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 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순차적으로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옆에 있는 일본에 비하면 훨씬 빠른 속도로 백신을 접종..

코로나 음성이란?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음성과 양성에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검사를 받고 난 뒤 가끔 음성과 양성의 의미를 헷갈리고는 합니다. 오늘 그 정리를 깔끔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 글을 들..

코로나 폐업 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폐업 지원금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신 분들을 보면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가시지 않습니다. 고됐던 시간만큼 언젠가 그 시간을 상쇄할 만큼..

코로나 택시와 방역택시!!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방역택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방역택시는 현 시국에 중요한 대중교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자택에 있다 보건소에서 코로나 검사 통보가 올 시 자차가 없다면 대중교통..

코로나 밀접 접촉자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코로나 밀접 접촉자 기준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는 여전히 5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도저히 하향세를 보이지 않아 참 걱정입니다. 현재도 많은 분들이 현 상황에 무뎌..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자!! 간단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자가격리를 하게 된 분들을 위해 포스팅합니다. 주로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자를 위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가격리 후기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

코로나 무증상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무증상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무증상 증상이라는 말이 상당히 모순적으로 느껴지지만 혹여나 본인이 무증상 감염자인지 의심이 된다면 필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숨겨진 나의 정부지원금 찾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해당되는 정부지원금 찾기가 너무 어려워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도 몰라서 손해 보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검사비용 정보!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검사비용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도 확진자 수가 500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코로나가 언제쯤 종식될지 걱정됩니다. 그럼 코로나 검사비용 정보에 대해..

마스크 귀 안아프게 쓰는 방법!! 꿀팁 공개!!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마스크 귀 안아프게 쓰는 방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택 근무가 아닌 직장에서 근무를 하시는 분이라면 하루의 반절을 마스크를 끼고 생활할 겁니다. 숨 쉬는 것이 불편한 건 물론이고 안..

노쇼 백신 접종 예약 방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노쇼(No-Show) 백신"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임에도 부작용이 두려워 노쇼 하는 경우 혹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접종을 받아야 하는 날 나타나지 않을 경우..

초등학생 어린이날 선물 추천 TOP 6!!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곧 어린이날입니다.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에 대해 포스팅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격대는 다양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장난감 네오큐브 요즘 아이들이 보는 유..

비트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항산화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 "비트"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비트는 피부와 우울증에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자 잔뇨감, 모르면 병원신세!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남자의 잔뇨감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하루에 물을 3~4L 마시는 저는 화장실을 자주 가는데 10분 전에 갔는 데 다시 화장실을 찾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잔뇨감 이유를 제대로 알고 고치..

아르기닌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운동 보조제, 남성 보조제 아르기닌의 효과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복용 후 경험담도 써놨으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됩니다! 목차 아르..

검은콩 효능 TOP 7!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검은콩 효능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콩은 혈압과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적어 두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영양성분 (100g..

코로나 증상순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코로나 증상순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괜히 작은 기침도 의심스례 느껴지고는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포스팅했습니다. 목차를 참고하셔서 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

코로나 검사결과 통보시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검사 결과 통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검사로 인해 직장에 가지 못해 초조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사실 코로나 검사 결과 통보 시간은 신속하게 알려주니 통..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한번에 쉽게 보자!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예방접종 순서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겨운 코로나 얼른 종식되길 기원하며 목차는 백신 개수 현황 백신 선택 가능여부 분기별 접종 날짜 코로나 백신 거부 후 재접종 입니..

근육통 있을 때 운동해도 될까?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근육통이 있을 때 운동해도 될까?" 라는 질문에 대답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대답은 "때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대부분 해도 된다" 입니다. 그럼 어느 경우에 따라서 해도 되고 안되는지 포스..

달리기를 하면 나타나는 효과!!!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달리기를 해야 하는 이유 즉, 달리기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은 공통적인 장점 여자가 하면 좋은 점 남자가 하면 좋은 점 으로 나뉩니다. 달리기는 본래 우리의 기본적인..

달리기 후 무릎 통증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달리기를 할 때 무릎에 통증이 오는 이유와 통증이 왔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증이 오는 대표적인 3가지 이유는 엉덩이 (중둔근)이 약한 경우 달리기 주법이 잘..

20대 남성이 쓰는 페미니즘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페미니즘에 대한 저의 생각을 써보려고 합니다. 삶을 지향하는 방식에 다름은 있지만 틀림은 없다고 생각했던 저의 생각은 어느 순간부터 틀림도 있다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그 이유 한번 읽어..

군산 술집 긱스피자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긱스브루잉 (긱스피자)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군산 피자 + 맥주 하면 떠오르는 음식점입니다. 분위기도 괜찮고 맛도 좋아서 자주 오게 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스무 살 때부터 입대..

군산 파라디소 페르두또!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은파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점인 군산 파라디소 페르두또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군산 레스토랑에서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경치가 보기 좋아 인기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은파에서 벚꽃..

군산 영화타운 맛집! 럭키마케트!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군산의 숨겨진 맛집 집합소 "영화타운"에 있는 "럭키마케트"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럭키마케트는 2019년 겨울쯤 오픈한 것 같습니다. 영화타운 입구에서부터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라..

입문 칵테일 추천! 취향별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칵테일 바에 처음 가시거나 칵테일 바 방문 경험이 적으신 분들은 메뉴판을 봐도 뭐가 뭔지 몰라서 무엇을 시킬지 한참을 고민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텐더분께 물어보고 싶지만 소..

익산 코스트코 입점 확정! 개업은 언제?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익산에 입점한다 안 한다 소문이 자자했던 코스트코 입점에 대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저렴하면서도 대용량인 술들과 커클랜드 브랜드의 술과 음식들... 벌써 침 고..

센스있는 건배사 TOP 10 모음!!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술자리를 지양하는 것이 맞지만 때로는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하는 날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회식자리나 오래간만에 만나는 친구들끼리 건배사로 분위기를 띄울 때가 있습니다. 그..

식목일의 공휴일 정보(feat. 공휴일 부활?)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어느덧 2021년 1/4일이 지나고 벌써 꽃이 피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4월 달력을 보시면 행사일이 식목일, 4.19 혁명 기념일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식목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목일..

칵테일 재료 파는 곳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홈텐딩에 입문하면서 각종 주류를 구매하고 싶은데 구매처를 몰라 헤매는 분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오늘은 구매처 목록과 그에 따른 장단점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매처 목록 가자..

남대문 주류상가 위치와 영업시간! (feat. 가격)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남대문 주류시장의 가는 길, 영업시간, 가격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텐딩 이후 어느 정도 술 욕심이 생기셨다면 마트나 앱을 통해서 구할 수 있는 술의 종류가 상당히 적다는 것..

2021 벚꽃 개화시기 (feat. 만개시기는 언제?)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침울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2021년 봄은 다시금 찾아왔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날씨가 아직도 쌀쌀하기만 한 것 같은데 벚꽃은 피고..

[석촌호수 맛집] 에그드랍 리얼후기! (feat. 벚꽃축제)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포스팅 올립니다. 오늘은 에그드랍 석촌호수점의 후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꼭!! 먹어봐야할 메뉴 추천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도 서울 송파구 송파..

실시간 검색어 폐지! 숨겨진 이유는 무엇일가?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이번에 다음을 이어 네이버가 2021년 2월 25일 기준으로 실시간 검색어를 폐지했습니다. 네이버는 2005년 05월부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이후 15년가량 유익하게 사용됐..

두통 눈통증 원인은? 원인을 알고 예방하자!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현대인들의 모든 질병의 원인 스트레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잦은 두통을 앓고 지낼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저도 잦은 두통으로 인해 진통제를 챙기고 다닙니다. 특히 그중에는 눈부터..

올바른 스쿼트 자세! 모르고 하면 무릎 통증 발생한다!!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 꼭 들어봤을 만한 운동! 스쾃 자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술된 내용은 이 3가지입니다. 스쿼트의 장점 3가지 항목은 알려진 잘못된 스쿼트 자세 3가지와 올바른..

무릎 뚝뚝 소리 원인과 진단방법!! 모르면 계속 아프다!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무릎 소리가 나는 이유와 진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이트트레이닝을 즐겨하는 저도 종종 무릎에서 나는 소리에 신경이 곤두 서곤합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포스팅 합니다! 준..

군산 필름 카메라 자판기, 필름로그 사용방법 & 위치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글은 군산 필름카메라 필름로그 위치 및 후기입니다! 요즘 '뉴트로' 라고 해서 복고적인 분위기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중요한 날이 있어 그 날을 기념하기 위해 분위기 낼 겸..

군산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ver. 2021)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군산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표를 가지고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군산 시외버스터미널 시간은 코로나로 인해 자주 바뀌게 되는데 이로 인해 많은 혼선을 겪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네이버로..

GS25 나만의 냉장고 술사는 방법!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gs25 나만의 냉장고 사용법입니다. 그리고 전통주와 칵테일의 재료가 되는 술 (진, 데킬라, 럼, 위스키, 와인 등등) 구매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집 주변에 gs25 편의점이..

론디아즈 151 소개&가격 (feat. 바카디)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론디아즈 151 럼 소개 및 가격과 구매처 그 외에 이야기들을 하려고 합니다. 이름 : 론디아즈 151 가격 : 20,000원 ~ 32,000원 도수 : 75.5 소개 론디아즈 151은 도수가 높기로 유명한..

전주 감성 카페 "평화와 평화" 후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전주에서 가장 힙한 카페 "평화와평화"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평화와 평화는 2019년 3월 21에 오픈했습니다. 이후 전주에 방문할 일이 있을 때마다 항상 필히 방문했던 카페이기도..

전역자가 말해주는 의경 생활(feat. 구타 !?)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곧 의무경찰로 입대하시는 분 혹은 의무경찰에 응시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의경 폐지에 관한 이야기는 하단부 링크를 타시면 됩니다.) 의무경찰..

의경 지원방법과 체력시험 총정리! (feat. 합격자 꿀팁)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의경 지원방법과 직접 겪은 체력시험에 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경험담과 준비 꿀팁 포함) 2023년에 의경은 완전 폐지되는 것으로 결정 되어있습니다. 계속되은 인원 감축으로 인해 근무 난..

의경 폐지 날짜 총정리!! 모르면 손해!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의경 폐지 날짜와 경쟁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경은 2023년 완전 폐지 예정이며 (정확한 날짜는 글 하단부에 서술되어 있습니다.) 그로 인해 서서히 감축되는 모집 인원으로 인..

라라랜드 결말 정리! (feat. ost 모음)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 리뷰 할 영화는 2016년 크리스마스를 장식했던 영화 "라라랜드"입니다. 이 영화는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영화로 손 꼽힙니다. 어쩌면 흔한 로맨스 영화일 수도 있지만 특유한 색감과 조화롭게..

영화 1917 촬영 기법! (feat. 실화 스토리)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은 작년에 기생충과 함께 아카데미 상을 가지고 호각을 다퉜던 영화 1917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영화를 집중해서 보신 분이라면 영화가 처음부터 끝까지 컷이 끊기지 않음을 깨달았..

핑크색의 이쁜 칵테일 '핑크레이디'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칵테일은 '핑크레이디'입니다. 웹툰 '핑크레이디'는 칵테일에서 따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제가 학창 시절부터 알고 있었던 칵테일인지라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은 대중적인 칵..

2021 설 특선영화 모든 방송사 총정리! (feat. 별점! ) [내부링크]

MBC 2021.02.11 (목) 밤 11시 20분 "라라랜드" 네이버 기준 별점 : 8.61 2021.02.13 (토) 저녁 8시 50분 "검객" 네이버 기준 별점 : 8.03 많은 이들의 인생영화 '라라 랜드'가 방영된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전 먹..

군산 분위기 좋은 칵테일 바 추천! '해무' [내부링크]

군산이 큰 도시가 아니어서 그런지 괜찮은 칵테일 바 찾기가 어렵습니다. 시끄러운 노랫소리 들리고 흥겹게 노는 라운지 바를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영화동 칵테일 바 '해무'는 제 취향에 잘 맞았습니다...

하얀 빛의 칵테일! '화이트 레이디' 만드는 법! [내부링크]

화이트 레이디는 사전적 의미로 불행의 조짐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맛있는 술에 사전적 의미 따위 필요 없습니다. 이름이 불행의 조짐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한들 맛만 있으면 되는 거 아니겠습니까..

소주잔으로 칵테일 oz 계량 하는 법! (feat 지거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다들 칵테일에 입문하려고 하시려고 들어온거라고 믿습니다. 칵테일은 참 고급지고 어려운 취미라고 생각하시는데 아닙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리가 일상생..

술자리 예절과 술 배우기 (feat. 술버릇 유형)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새해가 지나고 성인이 되어 술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아직 자신의 술주정이 뭔지도 모르는 채 부어라 마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아직 술맛을 잘 모르시고 술자리에서 안주만 드시는..

2021 설날 세벳돈 몇살까지? 얼마가 적당할까? [내부링크]

곧 대한민국의 대명절 '설날'이 다가옵니다. 오래간만에 가족 얼굴을 본다는 마음에 설레기도 하지만 한편 직장인이나 조카가 있는 분들은 조금은 걱정되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바로 '세뱃돈' 직장인들이 설 연..

2021 설날 인사말! 센스있는 문구 모음!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새해가 온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2월이 다가옵니다. 그리고 2월엔 우리들의 대 명절 설날이 있습니다. 설날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로 인해 직접 얼굴을 보지 못하고 인사말을 전달하지 않을..

2021 입춘 날짜와 봄절기 (우수, 춘분 etc..)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날씨가 추워졌다가 다시 따뜻해지기를 반복하는 요즘 코로나와 더불어 일반 감기 또한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19년부터 코로나로 인해 참으로 힘든 시간들이었습니다. 부디 올해는 종식되어 마..

[꿀팁] 술 안 취하는 방법과 숙취 해소 방법!!! [내부링크]

올해 성인이 되거나 술을 접하신 지 얼마 안 되시는 분들은 아마 잦은 술자리와 숙취에 골머리를 썩고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술 안취하는 방법과 숙취 없애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합니다. 숙취는..

키스하기 전에 마시는 칵테일! 카시스 프라페 만들기! [내부링크]

크렘 드 카시스가 들어가는 칵테일 중 가장 유명한 칵테일 '카시스 프라페'입니다. '키스하기 전에 마시는 칵테일'이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별명이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듣기로는 마시고 난 뒤에도..

보드카 마시는 2가지 방법! 만들기 쉬운 칵테일!(스크루 드라이버, 보드카 선라이즈) [내부링크]

누군가에게 선물 받은 보드카 어떻게 마셔야 할지 고민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엔 독하고 어떻게 활용해야할지도 모르겠고.. 그럴 때 만들어 마시는 칵테일! '스크류 드라이버'입니다. 스크류 드라이..

이름처럼 달콤한 칵테일! 프렌치 키스 만들기! [내부링크]

이름처럼 달콤한 칵테일! '프렌치 키스'입니다. 달콤한 칵테일 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칵테일입니다. 약간 붉은 색상을 가지고 있어 눈으로 보기만해도 맛있게 느껴집니다. 술을 별로 안좋아하는 손님들에게..

살구맛 나는 칵테일! 피치코코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살구맛 나는 칵테일 '피치코코'를 만들겠습니다. 살구맛 목적으로 만든 칵테일은 아니지만 마시는 분들 마다 살구맛이 난다고 저한테 말씀하십니다. 개인적으로 피치 리큐어 베이스로 만든..

영화 소울(Soul. 2020) 쿠키영상 O , 후기와 단상 [내부링크]

영화 1917 이후로 영화관에서 처음 영화를 봤습니다. 코로나 이전엔 한달에 한번은 한편씩 꼭 봤는데 이제는 그마저도 부담스러워지는 현 상황입니다. 간만에 영화가 너무 보고싶어서 볼게 없나 하다 기대없이 보..

SNS에서 유행하는 칵테일! 옥보단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 만들어 볼 칵테일은 요즘 SNS에서 핫한 칵테일 '옥보단'입니다! '옥보단'은 홍콩 성인영화 제목입니다. 칵테일 이름은 야할수록 맛있다는 속설이 있는데, 아마 옥보단이 작지 않은 비중으로 이바지하지 않았..

여자들이 좋아하는 칵테일! 피치크러쉬 만들기 [내부링크]

칵테일 바 가서 입문하기 편한 달달한 칵테일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가장 먼저 추천해주시는 칵테일! 바로 피치크러쉬입니다. 실제로 제 주변 여성분들에게 인기 있는 술이며 술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음료수처럼 즐..

스위트 앤 사워믹스(Sweet & Sour Mix) 제품과 대체품 [내부링크]

홈텐딩을 입문한 후 칵테일을 만들려 하니 레시피에 S&S가 들어있어 당황한 적 없으십니까? 스위트 앤 사워 이름조차 굉장히 생소합니다. 그래서 분명 여러분들은 인터넷에 스위트 앤 사워 믹스를 검색하고 시판되..

만들기 쉬운 칵테일! 진토닉 만들기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칵테일 바를 가본 적이 없네요. 곧 잠잠해지겠지 하며 기다렸지만... ㅎㅎ... 결국에는 포기하고 집에서 만들어 먹습니다. 오늘 만들 칵테일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진토닉' 칵테일입니다. 적당한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