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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연습-개요 [내부링크]

게임을 처음 켰을때 유저와 가장 처음 만나는 요소가 바로 '타이틀'이다. 때문에 게임 제작을 할 때에는 타이틀에서 게임의 분위기나, 매력 등을 어필할 수 있는데, 이는 RPG Maker로 만든 게임 또한 예외는 아니다. 그 때문에 RPG Maker에서도 다양한 방식의 타이틀 디자인이 나와 있으며, 그 종류는 크게 다음과 같이 볼 수 있다. 0. 기본형 가장 기본적인 구성이며, 게임 제작중 가장 먼저 볼수 있는 화면. 이제 이 화면에서 부터 자신의 게임에 맞는 방법으로 배경을 바꾸거나, 배경음악을 넣는 등의 수정을 통해 게임을 만들어 가면 된다. 수정되는 특징을 통해 간단하게 타이틀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1. 가로형 말 그대로 게임 진입을 위한 메뉴가 가로로 배열된 것을 의미한다. 세로보다 화면이 좀..

기본적인 pygame 요소 [내부링크]

1. 기본적인 틀 2. 결과

PyGame 설치방법 [내부링크]

1. Python 다운로드 홈페이지 : https://www.python.org/ Welcome to Python.org The official home of the Python Programming Language www.python.org 에 들어가서 python 다운로드 한다. 2. Install * 윈도우+R 를 눌러 실행을 킨 다음, cmd를 열어준다. * 그 이후 CMD에 pip install pygame 명령어를 입력 하여 설치한다. successfully installed pygame가 뜬다면 성공. vscode의 경우엔 터미널에 pip install pygame을 입력하면 된다.

게임학 개론 [내부링크]

목차 1. 게임이란 무엇인가? 2. 게임 개발과 개발자 3. 게임 만드는 과정 1.게임이란 무엇인가? * 게임의 요소 - 목표 - 규칙 - 상호작용 * 게임의 역사 - 1971년 컴퓨터 스페이스 : 세계최초의 아케이드 게임 - 1972~3년 오딧세이 : 세계 최초의 비디오게임 - 1970년 말부터 파라소닉 컴퓨터(8비트 CPU를 가진 컴퓨터) 발매 시작 - 1983 패밀리 컴퓨터 발매(8비트) - 1970년대 게임 소프트웨어 회사출현(일본) - 1978년 액션게임 대표 : 스페이스 인베이더 - 1982년 어드벤쳐게임 : 미스터리 하우스 - 1984년 RPG게임 : 던전 앤 드래곤 - RPG게임의 대명사 : 1980년 울티마, 1981년 위저드리 * 게임의 발전 - 하드웨어의 고성능화 - 입출력 장치의 발..

숫자 맞추기 게임-1번째 [내부링크]

숫자 맞추기 게임 사용 언어 : Python IDE : 이클립스 *참고 : 나만의 PythonGame만들기 ( 알 슈베이가르트 지음 , 김세희 옮김 ) 1. 내용 -플레이어가 이름을 넣으면 플레이어가 넣은 이름에 맞춰 불러줌 -랜덤으로 정해진 숫자를 플레이어가 맞추기 2. 필요한 기능 -플레이어 이름을 받아오고 저장 -특정 범위에서 랜덤한 값을 가져오기 -플레이어가 추측한 값을 입력하면 대답하기 3. 코드 ''' Created on 2021. 7. 25. @author: user ''' #랜덤 기능 가져오기 import random guessTaken=0 #유저 닉네임 가져오기 print('Hello! Welcome to my game!') print('What your name?') myName=i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