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gyeong의 등록된 링크

 hangye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23건입니다.

올크레딧 신용정보, 신용등급 무료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최근에는 각종 금융권이나 대형 포탈업체나 인터넷쇼핑사이트가 해킹이 당하면서 개인정보유출이 심각한 상태에 이르고 있다. 특히 신용정보의 유출이 있다면 이것은 매우 심각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타인이 내..

Show(KTF) 모바일 멤버쉽 카드 다른 핸드폰에서 사용하기 [내부링크]

모바일 멤버쉽 카드 다른 핸드폰에서 사용하기 간단한 포토샵은 이용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간단한 포토샵은 이용 할 줄 알아야 합니다. << -- 다른 이름으로 그림 저장 (show 모바일 멤버쉽카드 배경) 위 이미지..

KT/KTF 발 번이를 대기중이거나 할 예정인 분들 좋은 일 하세요!! [내부링크]

이번에 KTF에서 SKT로 전화기 번호이동을 하게 됩니다.^^;; 인터넷에서 좋은정책이 떠서 정책 : 신세계몰 / SKT / 가면 / 부무 / 12개월 2만 약정 / 유심 11,000 / 러브캔버스(R-300) 즉 유심비만 내고 번이를 하..

MP3 to KMP(SMP) [내부링크]

MP3를  KMP(SMP)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 핸드폰에 mp3를 넣을려고 하다가... 도시락은 설치도 번거롭고 변환이 너무 오래 걸림... 그래서 도시락 대신 사용 할 수 있는거 찾아 보다가 알게됨.. 이 프로그램은 변..

윈도우 자동종료 shutdown명렁어 [내부링크]

shutdown명렁어 시작 - 실행 - cmd 사용법: shutdown [-l | -s | -r | -a] [-f] [-m \\컴퓨터 이름] [-t xx] [-c "설명"]  [-d up:xx:yy]        No args                이 메시지를 표시..

자신의 컴퓨터 하드웨어 드라이버 알아보기 [내부링크]

포멧하고서 OS를 재설치 후에 하드웨어 잡아줄 때 드라이버를 모르면 참 난감하다. 미리 백업후에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어쩌다 보면 그렇지 못 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때, 간단하게 컴퓨터에 있는 하드웨어 드라이..

정철의 CTS 대한민국 죽은 영어 살리기 [내부링크]

정철 어학원에 대해선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얼마전 CTS를 보니 정철 선생님이 죽은영어 살리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강의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영어를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재미있게 강..

onclick=location.href 새창 띄우기 [내부링크]

“ onclick=location.href 새창 띄우기좀 알려주세요 ㅜㅜ ” onclick=location.href='$Index_data[home]' onclick=location.href 을 써서 새창 띄우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 현재페이지에 부를때 onclick="l..

무료로 웹 호스팅을 제공해 주는 곳 [내부링크]

무료로 웹 호스팅을 제공해 주는 곳 무료로 제공해 주는 곳은 상당히 많으나 대표적이고 쓸만한 곳만 적겠음 - 국내 - www.dothome.co.kr 하드 : 100M / 트래픽 :일 100M / 도메인 연결 X 1년에 한번 연장신청 w..

인터넷으로 무료로 팩스 보내는 곳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곳.. 집에 팩스가 없어서 이곳 저곳 서류 보낼때 팩스가 필요해서 알아 보다가 알게됨..^^ 한통 보낼때 마다 50원인가 하는데.. 처음 회원 가입 할때 500원 무료로 줘서 10..

카카오톡(국민톡, 노란톡) 새로운 계정 만들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이라고 하면 이제 전국민이 다 아는 브랜드다. 카카오톡은 별명도 생겼다. 국민톡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노란톡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국민톡이라 불리는 유래는 아마도 전국민이 다 사용하기에 이렇게 불..

하나은행 주택청약통장 납입인정회차 및 금액 조회방법 [내부링크]

최근 주택가격 폭등으로 인한 청약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한 공공분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지만 일반민간분양보다는 조건이 까다로워 이것저것 따져볼것이 많다. 기본적으로 청약통..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케어 플러스 구입 30일 이후 취소 해지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SE 2020을 쿠팡에서 사전 예약 할인을 받아 자급제로 지난 5월에 구매했었다. 아내가 5~6개월 정도 잘 사용했으나 보다 큰 화면, 삼성페이 등 편의를 위해 갤럭시S20+로 필자와 함께 갈아탔다. 다른 스마트..

SRT 승차권 스마트폰 앱 예매 방법 [내부링크]

부모님이 종종 SRT를 타고 서울에 올라온다. 오갈 때 SRT 승차권을 예매해드리곤 한다. 인터넷 스마트폰에 익숙한 청년세대들이야 큰 어려움 없이 승차권 예매를 온라인이나 모바일 스마트 앱에서 가능하지만 연세..

영문주소 변환 방법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 [내부링크]

직구를 하거나 해외에 제출하는 문서를 작성할 경우, 영문 주소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일일이 발음대로 영문표기를 해도 된다. 하지만 정확히 표기 하기 어려울 뿐더러 자칫 실수 하면 엉뚱한 주소를 입력하는 우..

SH 공공분양 신혼부부 특별분양 위례지구 A1-5, 12BL 신청 후기 (SH 청약 신청 방법) [내부링크]

필자는 결혼한지 아직 1년이 채 안된 신혼부부다. 넉넉한 여건에서 혼사를 치룬게 아니라 많이 부족하다. 전세자금도 스스로 충당하지 못해 LH의 신세를 지어 간신히 신혼집을 꾸렸다. 소득대비 천정부지로 치솟는..

Tasker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시 T맵 자동실행 설정 [내부링크]

플레이스토어 유료 앱중에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앱 중 하나는 Tasker 앱이다. Tasker는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앱이다. 앱 실행, 작업의 자동화를 이 앱으로 실현가능하다. Tasker앱 활용 관련..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E9 (엑토 BTE-28) 알리익스프레스 내돈내산 [내부링크]

한강 둔치 자전거도로를 자전거를 타며 운동을 종종한다. 라이딩을 하면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데 귓속에서 이어폰이 종종 빠진다. 이게 은근히 불편하다. 그래서 귀에 거는 형식의 이어폰을 찾던 중..

이마트 민팃ATM 휴대폰 중고판매 이용 후기 [내부링크]

휴대폰을 새롭게 바꾸고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G8을 중고로 팔기위해 민팃 ATM을 이용했다. 민팃(www.mintit.co.kr/)에서 ATM위치 조회를 해보고, 집근처 이마트에 민팃ATM이 있음을 확인했다. 가까운 거리에 민팃..

LG G8 ThinQ 공장초기화(Factory reset)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LG G8이 출시되자 마자 구매하고 어언 2년 정도가 흘렀다. 정확히는 일년 반 동안 잘사용했다. 지금은 갤럭시로 S20+로 기변을 한 상태다. 중고 처분하기도 애매한 가격이라 가지고 있으려고 했으나 민팃을 이용해..

하나카드 앱카드 1Q pay앱에서 카드번호 유효기간 조회 [내부링크]

요즘엔 삼성페이, LG페이 같은 스마트폰 앱 페이 기능이 워낙 출중해 실물카드를 안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흔하다. 필자의 경우에는 아예 지갑자체를 휴대하고 다니지 않는다. 신분증도 사진으로 찍어서 가지고 다..

갤럭시S20+ 화면캡처 스크린샷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S20+ BTS에디션을 구매후,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S20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잘 나온 기종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리저리 비교를 해보아도 스펙이며 성능이며 기능적으로 거의 완벽..

구글 픽셀1 중고리퍼 구글 포토 원본 업로드 무제한 직구 내돈내산 [내부링크]

2020년 11월 어느날, 구글 포토로부터 "Google 포토 저장용량 관련 중요 변경사항"이란 제목의 이메일이 하나왔다. 제목을 보자마자 구글 포토 업로드 무제한 서비스가 곧 끝나겠구나라고 직감했다. 이메일을 열어..

워터픽 (Tovendor Oral Irrigator F5020D) 내돈내산 후기 필수아이템 [내부링크]

어린아이도 아닌데 최근 양치하는 재미에 빠졌다. 워터픽 덕이다. 양치후에 워터픽으로 물총놀이 하는 재미가 솔솔하다. 아직 숙달이 되지 않아 사방으로 물이 튀기에 꼭 사워를 할 때 이용한다. 나중에 숙달이 되..

손해보험가입 유의사항 (설계사배신 눈탱이예방) [내부링크]

보험은 필요하다.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상황에 보험 하나가 큰 보템이 되거나 위로가 되거나 안전장치가 된다. 허나 많은 이들이 보험가입을 꺼려한다. 이른바 보험 눈탱이를 맞아 보험료 폭탄..

생애최초 어리굴젓 만들기 [내부링크]

계절이 바뀜에 따라 그 시기에 꼭 먹어야 하는 체철 음식도 바뀐다. 살이 잔뜩 오르고 영양분도 가득한 제철 음식을 마다할 이가 누가 있을까? 찬바람이 불며 겨울을 알리는 요즘 살오른 굴이 제철 음식 중 제일이..

윈도우10 넷플릭스 영상정보(해상도) 확인 방법 [내부링크]

테블릿이 아닌 PC에서 넷플릭스를 재생하다 보면 모니터 해상도에 맞지 않게 뿌옇게 보일 때가 있다. 인터넷 회선 속도나 브라우저에 따라서 이게 자동으로 다운되어 재생되는 경우가 많아서 FHD 또는 4K 해상도를..

캐논 DSLR EOS 750D USB 무한 배터리 5V USB DR-E18 ACK-E18 LP-E17 호환 배터리팩 내돈내산 알리익스프레스 [내부링크]

이전에 캐논 DSRL 750D에 무한 배터리 공급을 위해 알리발 호환용 AC 전원 공급 장치 구매후기(캐논 DSLR 카메라 AC 상시전원 AC-E6 호환 아답터, LP-E17 호환 배터리팩 (EOS 750D/T6i) 내돈내산)를 올렸다. 당시..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글감 찾기 [내부링크]

블로그 콘텐츠 제작자로 블로거로 불리며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언 10년이 훌쩍 넘었다. 정확히 따져보지는 않았지만 햇수로 12년차가 되는 듯 하다. 공통적으로 콘텐츠 제작자의 고충은 늘 콘텐츠 찾기가 아닐까..

삼성 브라우저 유튜브 광고차단 AdBlocker for Youtube [내부링크]

한 10여년 만에 갤럭시를 사용하는 듯하다. 그동안 가성비 폰을 쓰면서 엘지에서 나온 제품을 주로 사용한 듯하다. 갤럭시s20+로 바꾸면서 갤럭시에 내장되어 있는 삼성브라우저를 사용해봤다. 기존에는 선택지 없..

자전거 타이어 바람넣기 다이소 자전거 타이어 공기주입펌프 3,000원 짜리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자전거를 하나 선물로 받았다. 접이식이라 따로 조립할 것도 없이 간단한 조립과정만으로도 바로 이용이 가능했다. 그러나 바퀴에 바람이 없어서 주행 테스트를 해보지 못했다. 자전거 전문점에 가서 공기 주입기..

지메일(Gmail) 오래된 이메일 한꺼번에 일괄삭제 방법 [내부링크]

지메일은 계정을 여러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자는 해외 직구를 자주 하는 편이라 쇼핑몰 가입 전용 이메일을 하나 만들어서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쇼핑몰 가입을 하면 구매 메일, 컨펌 메일만 오는..

정부24 로그인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법 [내부링크]

IT 강국이라는 수식어와 어울리게 대한민국은 행정민원을 상당부분 인터넷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민원 서류의 경우에는 집에서 앉아서 인터넷 접속 후 클릭 몇번이면 원하는 민원 서류를 뗄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및 차단 해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대화를 원하지 않는 이들까지 친구 목록에 뜰 때가 있다. 이 경우 차단이라는 방법으로 원치 않는 대화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더이상 그 상대와 메시지를 주고 받기..

윈도우 10 블루투스 기기 제거 실패 해결방법 [내부링크]

최근 사용하던 컴퓨터의 랜카드를 가장 최신에 출시된 Intel AX200NGW로 교체했다. 와이파이6 최신 기술이 탑재됐으며 블루투스도 5.1이 내장되어 있다. 새로 교체한 랜카드와 관련한 리뷰는 추후에 다루기로 하고..

마스크 착용 의무화 마스크 미착용시 과태료 10만원 [내부링크]

코로나가 바꾼 세상을 살고 있다.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살고 있다. 이제 마스크 착용을 법으로 규정한다. 미 착용시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될 수 있다. 과태료 10만 원이면 과태료 중에서도 상당히 높은 수..

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검색창, 콘타나 버튼 없애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이 점차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기능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바탕화면 작업 표시줄에 검색장과 콘타나 아이콘이 시작버튼 바로 옆에 위치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허나 필자..

애드센스 모바일전면광고 데스크탑 넓은화면 개재, 실제 광고 노출 화면 [내부링크]

지난 달 부터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 공지사항 알림영역에 모바일전면광고를 데스크톱과 같은 넓은 화면에서도 게재가 된다는 안내가 떠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상당한 호기심을 유발..

인감증명서 대리인 발급 후기 (온라인 발급 X, 주민센터 현장 발급 O)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은 온라인으로 무료 발급이 가능한 반면 인감증명서는 부동산 거래, 자동차 거래와 같은 법률 업무의 대리권을 행사할 수 있는 증서의 중요성 때문에 온라인 발급이 안되고 오직 주..

11.11 광군절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방법 (샵백 최대 22%적립 필수!) [내부링크]

연말연시 쇼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중국 최대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비바, 타오바오 등 11월 11일 광군절을 시작으로 믹국 블랙프라이데이, 박싱데이, 사이버먼데이, 크리스마스, 신년으로 이어지는 쇼핑..

서울 종로구 부암동 가을 나들이 청운도서관, 윤동주문학관, 부암동돈가스 [내부링크]

10월 어느날, 맑은 하늘과 색동옷을 입은 산이 또 다른 계절을 알릴 때, 서울 종로구 부암동 산책을 다녀왔다. 부암동 일대를 걸어다니며 가을을 만끽했다. 맑은 하늘은 코로나로 움추러든 시대에 새로운 싱그러움..

김장김치 절임배추 구매 및 백종원 김치 만들기 유튜브 영상 [내부링크]

시간은 어찌 어찌 잘 흘러간다. 코로나 시대에 뭐든지 멈춰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많은데, 실상은 흘러간다. 어느덧, 여름 내내 탐스럽게 자란 열매를 따고 낙엽이 떨어지는 계절인가 싶더니 찬바람이 몸을..

해방촌 시장횟집 알탕 알찜 맛집 내돈내먹 골목식당 맛있는녀석들 방영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지니 칼칼하면서 시원하고 뜨끈한 찌개 생각이 저절로 드는 와중에 우연히 맛있는녀석들을 시청하면서 꼭 찾아가야 할 곳을 발견했다. 최고의 가성비 식당이면서 맛은 기본 장착한 곳으로 보였다. 서..

커세어 Corsair 마우스 LED 라이트 효과 끄기 [내부링크]

이른바 허세어라 불리는 커세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다. 무선 체리 적축 기계식 키보드(K63)를 만족하면서 사용하 있고 마우스도 한동안 무선을 쓰다가 세밀한 조작에 유선이 유리한 점 때문에 커세어..

Baseus 자동차 고속 무선충전기 Baseus 15W Light Electric Holder Wireless Charger 알리익스프레스 내돈내산 구매후기 [내부링크]

무선 환경은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무선 청소기가 그렇고 무선 인터넷 WIFI가 그렇다. 무선 휴대전화도 인류의 삶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무선은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옮겨가면서 동시에 기능과 성능은 그대로..

초간단 카카오톡 사진 원본 전송하는 법 [내부링크]

수년 전 카카오톡 사진 전송 원본으로 보내는 방법(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사진 전송 원본파일로 보내는 법)을 상세히 설명하는 글을 적은 적이 있다. 그 때와 방법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다만, 인터페이스가..

카카오페이 고수익율(연12%)로 유혹하는 p2p투자 경계해야 [내부링크]

카카오페이에서 금융 정보를 종합해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소유한 전체 통장이라던지 보험이라던지 한 곳에서 모아서 조회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투자 정보도 이 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 번 둘러..

2020 미국 대통령 선거 실시간 개표 현황과 관전포인트 3가지 [내부링크]

바다 건너 미국의 정치 구조가 어떻게 재편 돨지 미국 대통령 선거에 온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미국이라는 나라가 얼마나 강대국이고 세계 경제 중심 임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미국은 땅이 워낙 넒어 각 주마다..

애드센스 어플 3.3 apk 다운로드 for 안드로이드 [내부링크]

최근 사용하던 폰이 고장이나서 새로 스마트폰을 교체했다. 이전 핸드폰을 1년 6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2년은 채우려고 했던 기존 계획이 수트러져 아쉬웠지만 새 폰으로 교체한다는 생각에 들뜬 마음도 동시에 들..

특이한 미국 대통령 선거제도, 선거인단제도 [내부링크]

트럼프의 연임이냐, 오바마 집권 시절 부통령을 지낸 바이든의 판 뒤집기냐는 앞으로 24시간 내에 결정이 난다. 물론 결과를 알기까지는 미국이라는 거대한 나라의 특성상 수일에서 한달가량 소요될 수 있다. 많은..

SKT 만65세 이상 노인 기초연금 수급자 휴대전화요금 50% 감면, 최대 12,100원 복지 할인 등록 후기 가족 대리인 가능 [내부링크]

얼마전 뉴스에서 65세 이상 노인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한 이동통신요금 50% (최대 12,100원)복지 할인 정책이 있음에도 많은 분들이 이를 모르고 혜택을 못받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 뉴스의 보도 내용처..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 8-8370cc 내돈내산 직구 수령기 [내부링크]

7년을 넌게 쓰던 파나소닉 전기면도기를 버리고 고장나서가 아니라 면도기레 실증이나서 교체를 위한 버림이다. 낭비라할 수도 있겠으나 7년을 난게 섰다면 충분히 본전을 뽑고도 남았다고 생각하고 이제 더 사용..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20 플러스 울트라 단축번호 설정 [내부링크]

열흘전 skt로 번호이동을 하면서 갤럭시s20플러스를 현금완납으로 구매했다. 아직 사용한 기간이 길지 않아 계속해서 세팅중에 있다. 오래전 폰을 바꾸면 하루정도 날 잡아서 모든 세팅을 한 번에 끝내놓고 사용하..

알리발 갤럭시 S20 + 충격방지 소프트 케이스 with 핑거링 내돈내산 장단점 솔직후기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폰 케이스를 투명 케이스를 선호한다. 스마트폰의 외관이 그대로 보여지면서 본연의 멋을 살리면서 동시에 스마트폰의 외부 충격이나 오염원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떨어트..

미군 입대 미육군 US Army 모병을 평택에서 한다? 평택 근무 모병관에게 간단한 문의 결과 [내부링크]

미국 한인 커뮤니티를 돌아다니가다 우연히 미군 모병글을 보게 됐다. 워낙 자주 올라오는 내용이라 그냥 무심코 넘기다가 제목에 흥미로운점이 있어 클릭해 내용을 학인해 봤다. 일반벅인 모병은 미국 현지에서..

알리발 슈퍼캐패시터(짭 에코파워캡) 16V83F 장착 성공 내돈내산 NF 소나타 성능 향상 [내부링크]

며칠전 장착 중에 퓨즈를 끊어먹으면서 장착에 실패한 후(연식 오래된 자동차 슈퍼캐패시터 16V83F 로 성능 향상 시키기 알리익스프레스 수령 및 설치 실패기), 하루 만에 주문한 퓨즈를 받아 재시도 끝에 슈퍼캐..

희락갈치 남대문시장 갈치골목 맛집 문재인대통령 방문 [내부링크]

남대문 시장은 동대문 시장과는 또 다른 느낌의 시장이다. 좀 더 전통적인 느낌이 강하게 풍긴다. 각종 도매시장이 몰려있어 흥정만 잘 하면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물건도 잔뜩 구할 수 있다. 평소엔 외국인 관광..

연식 오래된 자동차 슈퍼캐패시터 16V83F 로 성능 향상 시키기 알리익스프레스 수령 및 설치 실패기 [내부링크]

필자는 10년도 넘은 차 NF소나타 2004년 식을 몰고 다닌다. 엔진 떨림도 심하고 소음도 심하다. 오래된 구형 차량에 슈퍼캐패시터를 설치하면 RPM도 조절되면서 엔진도 안정되고 연비도 상승하고 차량 내 전체적인..

SK텔레콤 T끼리온가족할인제도 가족등록 결합 30%할인 받기 성공 [내부링크]

필자는 휴대폰을 개통할 때 통신사를 그렇게 따지지 않는다. 과거 2G시절에는 SK에 계속 있었지만 3G 유심이 나오고 나서부터는 통신사를 이곳저곳 옮겨다니고 있다. 요금이 저렴하거나 휴대폰을 저렴하게 살 수..

갤럭시s20+ BTS 내돈내산 호갱탈출 무할부 현금완납구매 [내부링크]

지금 잘 사용하던 핸드폰(G8)이 고장이 나 버렸다. 충전단자가 문제인지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전원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일주일가량을 그렇게 사용하다가 도무지 답답해서 더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결론에..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20+ 상태바 배터리 잔량 숫자% 표시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20플러스를 새롭게 들인 후 이틀 정도 사용하면서 최적화 세팅을 계속 하고 있다. 손에 맞는 인터페이스로 바꾸는 중에 가장 먼저 변경을 한 일은 배터리잔량 표시를 숫자로 바꾸는 일이었다. 기본적..

휴대전화 번호이동 미납금 서울보증보험 채무변제 [내부링크]

휴대전화를 새로 개통하는 중에 할부금 미납액이 있어 번호이동 신청 접수가 안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무슨일이가 싶어서 SKT 고객센터(무료전화 080-011-6000)에 전화를 해 확인해 보니 소지하고 있는 휴대전화..

LG 스마트폰 시크릿모드 APN 추가방법 (G8, LM-G820)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중에 간혹 APN을 손봐야 할 때가 있다. 다른 통신사를 변경한다거나 알뜰폰업체로 옮겨 사용할 때, 대부분 자동으로 기계에서 APN을 잡아주지만 그렇지 못할 때가 있다. 이 경우엔 직접 수동으로 A..

애드가드 (Adguard) 모든 광고 차단, 초강력 광고 제거 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다보면 종종 소프트웨어, 앱을 구매하게 된다. 근 1년 사이에 동일 제품을 두번이나 구매한 적이 있다. 바로 애드가드다. 작년에 개인 라이선스을 구매서 사용하다가 지난 7월 가족..

JMW BLDC 1500W 항공모터 드라이기 MG1700 내돈내산 (유닉스 UN-A1610 소음비교) [내부링크]

현대인의 필수품중 하나가 바로 헤어 드라이기다. 집집마다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아침마다 드라이기 소리로 전쟁을 치루긴 하지만 재빨리 머리를 말리고 집을 나설 준비를 하려면 없어서는 안되..

유튜브 댓글 구글 계정 이름 변경하는 법 [내부링크]

유튜브는 이제 또 하나의 커뮤니티로 자리잡고 있다. 많은 이들이 검색을 유튜브로 하고 소통을 유튜브로 한다. 유튜브에서 댓글을 달아가며 영상에 호감도를 표현하기도 하고 질문과 여러 요청을 댓글 달기를 통..

엑셀 셀 내에서 줄바꿈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을 이용해 표 작업을 할 때, 줄 바꿈이 안되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다. 일반적으로 워드나 한글에서 작업시 줄바꿈을 하려면 그냥 엔터를 치면 자동으로 줄바꿈이 됐기에 여기에 익숙해진 탓이 엑셀에서도 줄바..

KT.com 통신 모바일 비대면 온라인 해지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가 참 많은 것을 변화시키고 있다. 대면으로 처리하거나 유선, 팩스 등으로 처리해야 할 일들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통신사 이용 해지를 할 때면 꼭 방문 또는..

SRT 전원 연결 220v 콘센트 휴대폰 충전 [내부링크]

서울 수서를 본거지로 주요 도시를 고속으로 연결해주는 SRT가 있다. 최근 수서와 지방을 자주 왕래할 일이 생겨 SRT를 종종 이용한다. 시간 단축 효과와 빠른 이동이라는 매력에 고속시외버스에 비해서 다소 비싸..

일박일일 부산여행 당일치기 추천여행코스 지도 [내부링크]

코로나 대유행으로 이제 국내여행도 어려워졌다. 모 교회 815 집회로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전 다행이도 짧지만 하루짜리 부산 여행을 무사히 다녀왔다. 부산은 10년 전쯤 친구들과 추억 만들기 여행을 다녀오고 처..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플루이드 모션 설정 (유튜브 포함 모든 동영상 60FPS로 재생, ft. RX560) [내부링크]

그래픽카드가 없는 데스크탑에 증고 그래픽카드를 달아서 일 년 가량 잘 사용하고 있다. 게임을 거의 하지 않기에 '그래픽카드의 제 성능을 충분히 쓰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와중에 라데온..

MS 워드 저장안한 문서 복원 워드임시저장 ASD파일 불러오기 [내부링크]

워드 작업을 하다가 나도 모르게 시스템이 종료되거나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해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하는 경우 혹은 실수로 공들여 작업한 워드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닫아 버렸을 경우, 난감한 정도가 아니라 당..

아무도 안알려 주는 애드센스 단 블로그, 반드시 금해야 할 콘텐츠 [내부링크]

최근 애드센스 대란을 틈타, 새롭게 수익형 블로그의 세계에 발을 들이는 이들이 늘어남을 실감한다. 커뮤니티 사이트는 물론 티스토리 포럼 그리고 블로그 수익관련 카페 등에서 신규 유입자들의 글이 쏟아져 나..

다마스쿠스 사시미칼 횟칼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내돈내산 [내부링크]

찬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몸이 근질근질하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최대한 삼가며 지내고 있어 더 근질하다. 그러다보니 쇼핑에 눈을 뜬다. 뭐 이전에도 좋아했던 쇼핑에 더 즐거움을 느끼는 듯 하다. 그렇다고 이..

알리익스프레스 미밴드5 스트랩 직구 내돈내산 [내부링크]

필자는 미밴드5가 국내에 출시 되기 전에 미리 글로벌 버전을 구매했다. 사실 글로벌 버전으로 국내정식 버전과 동일할 줄 알고 미리 구매했는데 막상 국내 정식버전이 출시된 걸 보니, 약간 방향이 다른 듯 하다...

블로그 글 발행 시간 언제가 가장 좋을까? [내부링크]

최근 물리학관련 이야기를 접하다 보니 물리학에서 이야기하는 시간에 관한 이야기가 머릿속에 맴돈다. 현대 물리학에서는 시간은 정의하기 어렵다라고 한다. 어떤 에너지 즉 중력에 의해 시간과 공간은 뒤틀리기..

밀리의 서재 정기 구독 후기, 이용료 안내 (아이패드 이북 리더기로 재탄생) [내부링크]

아이패드 7세대를 구매한지 어언 1년 만에 드디어 써먹을 방법 찾았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구입한 아이패드의 활용도가 Fire HD 10 (2019)보다도 못하다. 원 가격으로는 서너배가 차이는데 실 사용은 Fire HD..

한일 전기장판 7년 째 고장이 안나서 계속 씀 내돈내산 [내부링크]

한 달 이상 계속된 장마가 끝나고 잠깐 더위가 반짝 하더니 어느덧 써늘한 공기가 대기를 가득 채운다.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다. 발빠른 아내는 여름 내내 쓰던 이불을 다 정리하고 포근한 이불을 꺼내두었..

크롬 종료해도 계속 잡아먹는 메모리 누수 해결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치고 인터넷 서핑의 강자 자리를 크롬이 차지했다. 처음 시장을 확장해 나갈 때, 빠르다, 가볍다라는 말이 크롬의 수식어였다.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어느덧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다른..

홈택스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 (세무서 방문 없이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세무업무는 국내 다른 공공업무에 비해 상당히 빠르게 전산업무로 전환이 되었다. 아무래도 숫자와 돈에 관련된 업무이고 납세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접해야 하는 업무이다 보니 직접 대면하면 시간이 어마어마하..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및 초간단 스마트폰에서 PC로 파일 복사 (국민은행) [내부링크]

공인인증서가 공식 폐지 되었지만 아직도 은행, 금융권 그리고 세무 업무를 볼 때 인증서가 필요하다. 이제 막 첫걸음을 떼었으니 이게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는 시간차가 필요하다. 공인인증서 유출로 인한 인증서..

윈도우 10 컴퓨터이름 변경하기 [내부링크]

컴퓨터 마다 이름이 있다.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면 사용자가 따로 지정하기 전에 OS에서 자동으로 알수 없는 알파벳의 조합으로 이름을 부여한다 이런거에 민감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그냥 사용해도 된다. 허나..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방법 [내부링크]

필자는 32인치 QHD 모니터와 27인치를 데스크탑에 사용하고 있다. 큼직큼직막한 화면에 글씨며 아이콘이 시원시원하게 잘 보인다. 가끔 노트북 13인치 모니터에서 작업을 할 때면 이런 시원함에 익숙해져 버린 눈..

캐논 DSLR 카메라 AC 상시전원 AC-E6 호환 아답터, LP-E17 호환 배터리팩 (EOS 750D/T6i) 내돈내산 [내부링크]

며칠전 캐논 DSLR, 미러리스 또는 하이엔드 카메라를 웹캠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다. 미니 USB 케이블과 캐논에서 제공하는 EOS 웹캠 유틸리티만 있으면 간단히 고급 카메라를 웹캠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 자막 설정 및 추가, 자막 업로드 방법 (유튜브 스튜디오) [내부링크]

버로 전에 Vrew라는 동영상 음성 분석을 통한 자막 자동 입력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유튜브에서도 동일한 기능으로 자막을 생성해주는 기능이 있다. AI면에서는 구글의 음성 인식 AI가 더 뛰어 날 것이다. 워낙 표..

Vrew 강추 영상 제작 자막 자동 입력 프로그램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 필수 앱) [내부링크]

요즘 1인 미디어가 유행하면서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한 번쯤 관심을 쏟는다. 하지만 실상 영상 제작이란 것이 쉬워보여도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다. 10분 정도 영상을 만들어 내려면, 한 시간 이상 영상 촬영을..

가입한 밴드 탈퇴와 계정 삭제 방법 [내부링크]

20~30대는 인스타를 하고 40~50대는 밴드를 한다는 한 여론조사 기관의 발표가 있었다. 국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SNS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밴드 순으로 네이버밴드가 4위에 랭크 되어 있다..

캐논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웹캠으로 사용하는 법 (EOS 웹캠 유틸리티 정식 출시)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시대의 흐름을 뒤바꾸었다. 언택트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면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교실에서 이루어지던 학교 수업이 비대면 영상 수업으로 바뀌고 회사 업무가 재택근무로 변경이 되는 등..

한국에서 미국신용카드(뱅크오브아메리카) 재발급 받는 법 [내부링크]

필자는 BOA 신용카드를 하나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 공부 할 때, 만들어 두었던 신용카드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체이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다른 카드도 많이 있었는데, 모두 해지하고 하나만 유지하고 있다...

CPU 업그레이드 i3-8100에서 i7-9700 (HP 590-p0033w) [내부링크]

정확히 일년 전, 당시 200불에 HP 590-p0033w를 이베이에서 구매해 그간 램도 4기가에서 16기가로 바꾸고 그래픽카드도 채굴하던거 중고로 들여와 부달아주며 애정아닌 애정을 쏟아가며 잘 사용해왔다. 기본적으로..

WD 웨스턴디지털 보증기간 Warranty 기간 조회 [내부링크]

컴퓨터의 경우 외부 충격 없이 잘만 사용하면 5년 이상은 거뜬히 사용하는 것 같다. 필자의 경우 노트북을 포함해 데스크탑 등 대부분 5년 이상 잘 버텨줬기 때문이다. 하지만 간혹 사용하다가 보면 부분적으로 말..

왓챠(Watcha) 2주 무료체험 자동결제 구독 해지방법 [내부링크]

참 시대가 많이 변했다는 것을 OTT(Over The Top Service)의 발전을 보며 새삼 느낀다. 유선방송 케이블TV가 처음 도입되던 시절 채널이 다양해 진 것을 두고 엄청 신기해 하며 채널을 막 돌려보곤 했던 게 엊그제..

주식 투자 재태크 수익 관련 유튜브 인기채널 모음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에 본격적으로 접어든 요즘 사회, 경제, 교육 등 많은 분야에서 비대면 체계로 전환을 가져왔다. 이와 함께 돈 많은 이들의 투자시장에도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부동산 불패 신화에 더불어 각종 부동산..

버드와이저 바베큐 그릴세트 원목도마 내돈내산 [내부링크]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돌아보다가 주류코너에 진열해 놓은 버드와이저 그릴세트, 한 번 보고 바로 이건 꼭 사야해!!를 속으로 크게 외치며 망설임 없이 카트에 담아버렸다. 요즘 주류 회사들 마케팅을 정말 제대로..

미국 H2O wireless 통신사(ATT계열) 4G LTE APN 세팅 값 [내부링크]

코로나가 대유행하기 전, 2019년 12월 말에서 2020년 1월 초에 미국 여행을 다녀왔다.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해 라스베이거스, 유타주 일대 국립공원과 그랜드캐니언을 비롯한 애리조나주를 둘러보는 이른바 그랜드..

CineStyle 픽쳐 스타일 캐논 DSLR 영화느낌 시네마틱 톤다운 [내부링크]

더불어 유튜브와 같은 1인 미디어가 인기를 끌면서 영상 제작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휴대폰은 물론 고급기종 카메라도 영상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DSLR, 미러리스 등도 더이상 사진만이 아닌 꽤나..

인스타그램 윈도우 PC버전 사용해보니(Feat. Microsoft Store)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기기(스마트폰)에서 특화된 SNS이다. 물론 PC 환경에서도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수 있지만 극히 제한적이다. PC에서는 주로 이른바 눈팅만 가능한 시스템이다. 여러 우회방법을 통해서 PC에서..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부턴가 갑자기 애드센스 알림으로 상단에 경고 알림이 떳다. 무언가 일림이 뜰 때 마다 가슴이 철렁 내려 앉는다. 광고 게시에 뭔가 실수하지 않았는지 수익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지 혹은 정책을 위반한건 아..

미밴드 5 스트랩 추천 정리 알리익스프레스 [내부링크]

드디어 국내에도 미밴드 5가 정식 출시를 했다. 필자는 출시 되기 전에 미밴드5 글로벌 버전을 구입해 한 달 정도 전 부터 잘 사용하고 있다. 한 달 가량 사용해보니 스트랩이 다소 불편하다. 가벼워서 좋기는 한..

Silicon Power 실리콘파워 SSD(M.2 2280 SATA III A55 256GB) RMA 후기 (Feat. 한국 서울 센터) [내부링크]

이 전 글(Asus Vivobook X512D 밑판 열기 (Feat. SSD 교체))에서 언급했다 시피 노트북 SSD(실리콘파워 M.2 2280 SATA III A55 256GB, 모델명 SP256GBSS3A56M28)가 원인 불명으로 고장이 났다. 대부분 컴퓨터 부품..

카카오톡 음력생일 표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생일 알림 기능이다. 호불호가 갈리는 영역이나 그래도 챙겨야 할 사람들의 생일을 알려줄 때는 참 고마운 마음도 든다. 특히 바쁜 일상 때문에 어르신들..

Asus Vivobook X512D 밑판 열기 (Feat. SSD 교체) [내부링크]

Asus 비보북 X512D 노트북이 갑자기 작동이 안된다. 증상으로는 부팅부터 안된다. 노트북에 전원을 넣으면 BIOS모드 파란화면으로 바로 진입을 해 버린다. 아무래도 OS를 담당하는 부분이 문제가 생긴듯 하다. WIN..

2020~2021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알아보기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임신부 독감 무료 예방접종)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하고 WHO에서는 팬데믹을 선언하며 대유행을 알린지 어느덧 겨울, 봄, 여름을 넘어 이제 가을을 맞이했다. 벌써 1년의 3분기를 지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만큼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감..

덴탈형 주름진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Feat. KF-AD 침방울차단 마스크)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불길이 좀처럼 잡히지 않는 요즘, 그래도 초창기 우왕좌왕하던 때와는 달리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증가폭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 그리고 초창기와 비교하면 마스크 수급도 잘 되어 가격도 꽤나..

윈도우 10 원드라이브(OneDrive) 동기화 폴더 변경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가 처음 공개된 이후로 줄 곳 이용해오고 있다. 그 사이 구글 드라이브나 드랍박스 등도 사용해 봤지만 윈도우10을 주력으로 사용하다보니 잡다하게 다른 걸 설치..

윈도우 10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폴더가 지정된다. 일반적인 위치는 C드라이브 내 사용자, 사용자 명 내에 다운로드 폴더가 지정된다. 운영하고 있는 디스크가 하나라면 따로 바꾸지 않고 그냥 사용하는..

윈도우10 드라이브 문자 변경 (D드라이브 E드라이브) [내부링크]

필자의 데스크탑 컴퓨터에 SSD 2개, HDD 1개 그리고 외장하드도 연결이 되어 있다. 윈도우를 재설치 하고 기초 설정을 하는 중에 드라이브가 제각기 뒤죽박죽 엉켜있는 걸 발견했다. 기존에 필자가 지정해 놓은 그..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내돈내산 두피관리샴푸추천 [내부링크]

최근 날이 더워져서 인지, 아니면 머리를 감고 제대로 말리지 않아서 인지 두피에 원인모를 뾰루지가 하나 둘 나더니 좀처럼 낫지 않는다. 비듬치료제인 니조랄을 써봐도 여전히 뾰루지가 나서 수소문 끝에 추천받..

캐논 DSLR 카메라 EOS 750D(T6i) 펌웨어 1.0.1 업데이트 [내부링크]

캐논은 제품을 하나 내 놓으면 후속 지원이 거의 없다. 필자가 EOS 750D(T6i)가 처음 출시 되지마자 2015년 5월 경에 구매를 했는데, 지금껏 한 번도 펌웨어 업데이트가 없다가 지난 2020년 1월 전격 펌웨어 업데..

카카오톡 사진 묶어서 한번에 보내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국민 메신저로 자리 집은지 벌써 10년은 되어간다. 10년만에 아이티업계 1, 2위를 다툴 정도로 성장한 그 영향력과 파급력이 놀랍다. 그간 카카오톡은 메시지 대화 뿐만 아니라 사진 전송, 음성, 영상 통..

스캔 필요 없는 무료 전자문서 도장 이미지 만들어 주는 곳 [내부링크]

이력서나 전자 결제용 문서를 작성할 때, 도장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도장 이미지가 필요하다. 도장 이지미가 필요할 경우, 도장을 빈 종이에 찍어서 스캔 후, 사이즈에 맞게 잘라..

구글 계정 삭제 방법 (gmail 탈퇴) [내부링크]

수년 전 지메일 탈퇴 구글 계정 삭제(https://blog.hangyeong.com/755) 관련해 글을 적은 기억이 있다. 몇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고 그 사이 구글 계정 설정 UI가 변경이 되어 기존 방법으로는 많은 차이가 있어..

네이버 코로나19 전자출입명부 QR코드 (네이버앱X) [내부링크]

코로나 일일 확진자 400명을 돌파했다.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조심하지 않으면 언제 어디서 감염이 될 지 모르는 일이다. 지난 이태원발 감염이 증가한 이후로 잠잠하다가 이른바 태극기 부대의 815 광화문 집회..

강추 탄소강 태블릿 스탠드 거치대 내돈내산 [내부링크]

Fire HD 10 (2019)를 구매하고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 동영상 머신으로 수개월 동안 사용하고 있다. 아이패드보다 더 만족하면서 활용을하고 있다. 동영상 머신으로 완전체로 만들어 주는 아이템이 이 글에서 소개..

3M 손목보호 마우스패드 MW310LE 내돈내산 구매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패드(엑토 아쿠아젤 마우스패드 MP-34 블루)의 손목 받치는 부분이 헤졌는지 끈적이는 내용물이 새어나와 일년만에 새로 마우스패드를 교체했다. 워낙 이전에 사용하던 걸 만족하면서 사용..

무인 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내부링크]

요즈음엔 대부분 집에서 온라인, 인터넷으로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하지만 집에 프린터가 없는 경우, 혹은 컴퓨터를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인터넷 환경이 안될 때에는 인터넷 민원 발급을 활용할 수 없..

스마트폰에서 구글어시스턴트 끄기 비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필자는 집에 IoT 시스템 구축 해서 Ok Google Hey Google의 명령어를 통해 구글 어시스턴트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뭐 전문적으로 사물인터넷 홈 자동화를 해 놓은 건 아니고 전등, 전기기구를 음성으로 켰다가..

국민카드 해외원화결제 차단 등록이 좋은 이유 [내부링크]

최근 아마존 해킹 사간으로 카드를 새롭게 발급받고 페이팔에 결제 카드를 등록하 던 중, 카드 사용성 감사를 위해 100원이 결제가 됐다. 해외 사이트에서크던 작던 원화가 결제가 되니 바로 국민카드에서 해외 결..

자동차종합검사 예약 결제 및 검사 (Feat. 강남 송파모터스, 사설위탁지정업체) [내부링크]

오래된 차는 2년에 한 번씩 종합검사를 받야야 한다. 어김없이 검사 때가 되면 연락이 온다. 자동차 등록일을 기즌으로 앞뒤로 한 달씩, 두달의 유효기간 내에 받야야 한다.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안내를 받고 차..

비발인솔 요족 평발 교정 발아치 깔창 쓰리업패드(3up)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필자는 평발이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오래 걸었다 싶으면 아치가 무너진 상태에서 무리를 한게 바로 통증이 유발된다. 발바닥에서 불이나는 건 둘째고 정말 걸을 때마다 찢어지는 듯한 고통이 밀려온다. 이걸 참고..

쿠팡플렉스 탈퇴방법 [내부링크]

쿠팡 플렉스로 부업을 해보려 앱을 설치를 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이유로 한번 내 보지 못하고 쿠팡 플렉스를 삭제했다. 첫 번째는 코로나-19에 발발이다. 코로나의 대유행은 아무래도 다중이 모이는..

CAFE 803-7 안성 공도 지중해 느낌의 화이트톤 화사한 카페 [내부링크]

요즘엔 곳곳에 예쁘고 아기자기한 감성카페가 참 많다. 프렌차이즈가 아닌 카페들은 나름의 독특한 인테리어적인 끌림으로 경쟁을 한다. 핫플이라고 불리는 이른바 인스타용 카페들이 더더욱 그러하다. 그 카페만..

두껍상회 성수동 레트로 감성 추억소환 어른이 진로소주 문방구 방문후기 [내부링크]

어른을 위한 장난감 가게 두껍상회 개장 소식 인터넷 기사로 접했다. 기사로 접한 개장일이 바로 당일이었다. "여긴 꼭 가야해!"를 외치며 침대 속에서 빠져나와 나갈 준비를 하고 서둘러 집을 나선다. 인터넷 검..

약수터식당 곱창전골전문 평택맛집 안성맛집 [내부링크]

필자는 동물의 내장이 들어간 음식을 정말 좋아하한다. 이상하리만큼 필자는 다른부위 보다도 내장이 훨씬 맛도 좋고 식감도 좋다. 육질의 쫄깃함을 다른 고기 부위에서는 찾기가 어렵기 때문인듯 하다. 이런 필자..

윈도우10 파일이름 일괄 변경 방법( Feat. 윈도우 자체 기능 F2키)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엉하면서 사진을 수시로 찍는다. DSLR카메라, 스마트폰 카메라, 똑딱이 카메라 등 가리지 읺고 찍는다. 그러다 보니 사진의 양이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늘 사진 파일 관리에 애를 먹는다. 장소나 특징..

인스타그램 미여군 사칭 사기꾼의 DM [내부링크]

최근 인스타그램에 DM이 하나 왔다. 블로그 대표 인스타계정이라 따로 누가 DM을 보낸다는게 의아하긴 했으나 Hello라는 인사에 답변을 하니 간단한 안부와 함께 이름과 나이를 공개한다. 또 본인이 군인이 된 과..

지방세 주민세 (국민)은행 앱에서 조회 및 납부방법 [내부링크]

8월 31일까지 주민세 납부기간이다. 이 기간을 넘기면 가산이 된다. 연체가 오래될 경우, 지자체별로 지방세 징수법에 의거해 재산을 압류하거나 부동산, 자동차 공매 처분(이른바 빨간딱지)을 해서 미납액을 충당..

주정차위반 과태료 사전자진납부 20%감면 [내부링크]

공무원들이 정말 열심히 일한다. 장마가 한 창일 때, 비가 잠깐 멈춘 사이, 주정차위반 단속이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그것도 아침 8시가 조금 넘은 시간부터 단속이 이루어졌다. 공무원은 9시 부터 일하는 줄 알..

PC 포멧 윈도우 재설치 후 필수 소프트웨어 추천 모음 [내부링크]

필자는 일 년에 두어번 정도 시스템을 최적화 하기 위해 포멧 후, 윈도우 재설치를 한다. 이전엔 분기별로 하기도 하고 한 달에 한 번씩 하기도 했다. 허나 요즘엔 그 정도로 시스템을 복잡하게 사용하지 않고 필..

유튜브 구독자 수 가리기, 표시 안하기, 없애기 [내부링크]

필자도 유튜브 채널을 하나 가지고 있다. 뭐 전문적인 채널은 아니고 블로그에 올리는 짤막한 영상을 올리는 저장창고를 쓰는 채널이다. 감사하게도 창고로 쓰는 채널은 구독하는 이들이 있다. 무려 68명이나 된다..

미드바르앳홈(midbar at home), 평택송탄 전원주택형 가든카페 [내부링크]

평택 송탄에 있는 전원주택을 개조한 듯한, 가든 카페, 미드바르앳홈에 다녀왔다. 스페인풍의 인상적인 건물 외관과 진한 커피, 그리고 달콤한 디저트가 이 곳의 자랑이다. 이 카페의 이름은 미드바르는 히브리어..

카카오뱅크 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필요한 Swift Code 및 은행명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증가 함에 따라 구글에서 수익을 해외에서 송금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수취 수수료가 가장 적어 카카오뱅크를 많이 추천한다. 아쉬운 점은 아직 외화저..

테슬라 자동차 온라인 직접 주문 계약 방법 (구매시 테슬라 11만 원 적립 추천 링크 포함), 지자체별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내부링크]

그토록 무더울 거란 예보는 빗나가고 전혀 예상치 못한 물폭탄이 한반도를 연일 강타하고 있다. 이상기후도 이런 이상기후가 없다. 거의 한 달 째 비가 멈추질 않는 듯 하다. 이번 장마가 8월 중순까지 이어진다고..

갤럭시 언팩 2020 영상 하일라이트, 노트 20 스펙 출시일, 자급제폰 사전예약 혜택 알뜰구매 할인정보 대공개 [내부링크]

지난 5일 갤럭시 2020 언팩 행사가 코로사 시대에 접어들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언팩 행사에서 삼성에서 내놓을 신제품이 다수 소개됐다. 대표적으로 갤럭시 노트 20을 꼽을 수 있고 그 외에도 탭, 와치3, 버즈,..

특별재난지역 선포 의미와 선포 과정,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은 시작부터 다사다난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더니 아직 코로나19에 대한 이렇다할 해결책도 없는 상태에서 설상가상으로 여름철 장마가 한반도를 물바다로 만들어 버렸다. 8월이면..

다이소 렌지후드필터커버 1000원의 행복 추천아이템 내돈내산 [내부링크]

며칠 전, 아내의 명령이 떨어졌다. 렌지 후드 필터 커버를 교체 하라!! 필터 커버는 이미 아내가 다이소에서 사다놓았다. 재료가 없어서 못한다는 말은 이제 못한다. 후드 필터를 떼고서 커버만 교환해주면 되는..

구글 안드로이드 내 기기 찾기 분실 스마트폰 휴대전화 지도 위치 찾기 벨소리 울리기 [내부링크]

안경을 쓴사람은 안경을 어디다 벗어둿는지 까먹는다. 재미있는 건, 늘 붙어 있어야 하는 물건인데도 물구하고 어느 순간 안경을 찾고 있다. 시력이 좋아 안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은 이해 못할 일일 수도 있다. 좀..

웹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휴대전화로 구글 지메일 로그인' 계정 보안 강화 [내부링크]

공용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가령 회사나 방문한 거래처, 학교, 공공장소, PC방 등에서 지메일 이메일에 접속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이 경우,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두 치기에는 이메일 계정과 비..

카카오톡 PC 아이패드 원격 로그아웃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이 공개된 이후로 컴퓨터로 업무를 볼 때 컴퓨터 내에서 간편히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해 늘 컴퓨터를 할 때면 카카오톡은 로그인을 해 놓는다.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사용하는 개인..

와인폰 3G 폴더폰, 수납장 구석에서 발견 LG-T390K 뒷북 리뷰 [내부링크]

2년 전 쯤 폴더 3G폰을 회선유지용으로 알뜰폰 업체에서 와인폰을 개통한 적이 있다. 10여년 가까이 스마트폰만 사용하다가 구식 폴더를 쓰려니 손에 잘 맞질 않았다. 계속 화면을 터치하게 되는 화면터치증후군이..

대구형제막창 뒷고기 대구막창 돼지막창 중랑구 면목동 맛집 [내부링크]

대구 안지랑 골목에서 맛본 막창의 맛은 늘 입가에 맴돈다. 거리가 거리인지라 직접 찾아가기는 어렵고 거주지 근처에 대구 막창집이 있다면 언제든 맛 볼 준비가 되어 있다. 서울에도 막창구이 집이 많이 있지만..

자동차 보험 자동차 침수 피해 보상 보험료 할증 여부 [내부링크]

올여름 장마가 길어지고 국지성 집중호우가 빈번함에 따라 한반도에서 침수, 홍수 피해가 보고된다. 재산피해는 물론이고 인명피해까지 늘어나 안타까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태풍도 올라올 예정이어서 여..

샤오미 미밴드5 글로벌 일반버전(XMSH10HM) 직구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최근 체증이 급격하게 늘어나서 일년 전, 모습은 도저히 찾아 볼 수가 없다. 처음 매달 몸무게 최고 기록을 가라치우는 사태가 발생해 도저히 가만히 있을 수 없어 조금씩 운동을 시작했다. 한두 시간씩 걷거나 뛰..

구글 캘린더(달력) 음력 일정(생일) 보기 반복 알림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기기의 보급과 더불어 안드로이드 기기를 주로 사용하다 보니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가급적이면 통일하게 된다. 이메일, 일정관리, 간단한 메모,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크롬..

해피콜 IH 크로커다일 프라이팬 후라이팬 내돈내산 구매후기 [내부링크]

흔히들 주방 가전은 한 번 들여놓으면 두고두고 장기간 써야 한다는 인식이 있다. 특히나 고가의 고급 예쁜 식기의 경우는 더더욱 그러하다. 깨질까 조심스레 어디 흠집이라도 날까 애지중지다. 비싼값주고 샀으니..

텔레그램 비밀대화 하는 방법과 특징 소개 [내부링크]

텔레그램이 보안에 모든 인력을 쏟아 붓고 있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있다. 특히, 개인간의 대화와 개인정보는 암호와 되어 정보기관에 제공 또는 노출이 되지 않는다. 텔레그램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내용 역시도..

윈도우10 바탕화면 상태표시줄 날짜 표시란에 '요일' 추가하는 법 [내부링크]

컴퓨터로 윈도우 환경에서 작업하는 시간이 많아 주로 시간과 날짜를 확인 할 때, 자연스레 우측하단을 보게된다. 시간과 날짜가 고정적으로 그 자리에 위치하기 때문이다. 또 급하게 일정을 볼 때도 날짜 부분을..

케이뱅크(kbank)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출력 PDF 저장 방법 [내부링크]

케이뱅크가 원래 인터넷 은행의 첫번째 선두주자였다. 그러나 현재는 카카오뱅크에 밀려 많은 고객을 많이 빼앗겼고 점유율도 낮아서 현재 기업 운영도 많이 위태위태 한 것으로 알고있다. 참 장점이 많은 온라인..

카카오톡 PC 버전 오픈채팅방 개설 및 검색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기를 올린 김에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오픈채팅 만드는 법과 검색하는 법을 소개하려 한다. PC 버전도 그동안 많은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모바일 버전만큼은 아니지만 모바일에서..

상신상회 조양방직 (2) 강화도 레트로 감성카페 미술 갤러리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내부링크]

상신상회 조양방직 두번째 글이다. 첫번째 글에서 다 못 보여준 사진을 이곳에 담았다. 카페라기 보다 구석구석이 갤러리로 전시품이 상당하다. 오래되고 고장나서 못쓰는 물건들이 이곳에서는 기냠 사진 촬영의..

상신상회 조양방직 (1) 강화도 레트로 감성카페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내부링크]

강화도를 가볼 기회가 그렇게 많지 읺았는데도 이상하리 만큼 익숙하다. 아마도 어린시절부터 학교에서 사회와 한국사 수업 시간에 반복적으로 들어왔던 지명이기 때문인 듯 싶다. 고인돌이 있고 조일간에 불평등..

아마존 해킹, 계정 불법도용 거래 부정 카드 결제 피해 보고서 [내부링크]

갑자기 휴대폰 문자로 아마존에서 7불 정도가 결제됐다는 내용이 전달됐다. 이상하다 싶었다. 혹시 물품 구매 후 구독 설정을 해 놓은 게 결제가 됐나 싶었다. 그래서 바로 아마존 계정에 접속해 보니 이상하게도..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로그인 [내부링크]

카카오톡 PC 버전을 출시 했을 당시, 카카오톡 PC 버전에 관한 글([카카오톡 PC, MAC 버전] 이제 누구나 사용가능!!)을 적은 적이 있다. 그로부터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참 세월이 빠르다는 생각이 불현듯 스..

무료 한컴오피스 Web 이용해 hwp 한글 문서 편집 저장 출력하기 (feat.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 Mac/win 모두 가능 [내부링크]

구글 문서나 원드라이브의 Ms Office, 네이버 문서가 잘 알려진 무료 문서 서비스이다. 이 중에 구글이 가장 선두주자여서 가장 잘 알려져있다. 한컴 오피스에서도 온라인에서 무료로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 이제..

Ventoy2Disk 새로운 USB 부팅 드라이브, 윈도우 리눅스 모두 설치 가능 [내부링크]

윈도우나 리눅스 같은 OS를 컴퓨터에 설치 시, USB 부팅 드라이브가 필요했다. Rufus 같은 프로그램으로 ISO 파일을 USB에 구워서 설치하는게 일반적인 방법이었다. 충분히 안정적으로 부팅 USB가 만들어지기 때문..

구글 지메일 계정 비밀번호 변경하는 법 [내부링크]

이곳 저곳에서 해킹으로 인한 피해소식이 최근 들려오고 있다. 특히 해외 유명 인사들의 트위터 계정이 해킹을 당해 올라온 메시지를 보고 팔로워들이 암호화폐를 보낸 사건도 보도된다. 이런 해킹의 피해를 줄이..

Windows10 64bit 설치시 MBR 파티션 테이블 오류 GPT 디스크 변경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설치시 윈도우 설치할 위치를 지정할 때, 드라이브 선택이 되지 않을 때가 있다. 그리고 경고 메시지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를 확인한다. 주로 64비트 윈도우를 설치 할 때 종종 보는 경고 메시..

티스토리 '블로그한경닷컴' 다음(Daum) 메인에 소개, 포털의 위력 조회 수 1.1만 [내부링크]

사실 이 글을 올릴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포스팅을 시작한다. 그 이유는 이런 종류의 글은 검색 유입을 이끌기 어렵기 때문이다. 즉, 조회수가 매우 낮다. 생각해보면 당연하다. 일반인들에게 이 블로그의 어떤 글..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계정 등록 후,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정을 무엇으로 등록했는지 잊어먹는 경우가 흔하다. 처음 카카오톡 PC버전이 공개 됐을 때, PC버전으로 로그인하려면 이메일 계정 등록이 필수였다. 등록한 계정으..

카카오톡 채팅방 글씨 글자 크기 사이즈 조절 (크게 작게) [내부링크]

아주 어린시절부터 안경을 달고 산 필자는 작은 글씨를 보면 눈에 피로감이 증가한다. 가급적이면 큰 글씨를 선호하고 예쁘게 흘려쓴 글씨보다는 고딕처럼 직관적인 글씨를 선호한다. 아름다움 보다는 기독성을 높..

카카오 팟플레이어 최근재생목록 지우기 및 안보이게 하는 법 [내부링크]

카카오 팟플레이어가 곰플레이어를 재치고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들 사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좋은 기능을 담으며 점유율 경쟁을 하는 건 일반 이용자들에게는 큰..

바이오프리즈(BIOFREEZE) 근육통증완화 추천 쿨링효과 내돈내산 [내부링크]

필자는 운이 좋게도 미국에서 공부를 하며 4년이라는 시간을 보냈다. 그사이 미국 의약품을 접하는 기회가 당연히 생길수 밖에 없다. 한 예로 미국에서 공부할 당시에 "미국생활_Preparation H, 치질 약" 이란 글..

Bing 웹마스터 도구 블로그 등록 검색 노출 SEO 최적화 [내부링크]

야후가 검색 사이트 전부인 줄 알던 시절이 있었다. 20여년 전 일이다. 검색 사이트에 지각변동이 생겨 이제는 더 이상 야후를 한국에서 찾아 보기 힘들다. 아직 일본에서는 활용 되고 있는 듯하다. 검색엔진 하면..

신세경 유튜브 구독자 100만 이벤트 "요리 대접, 신세경과 함께"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에 많은 인파가 모이는 스타들의 팬미팅이 사라진 지금, 팬들과 소통하는 가장 효과적인 채널이 바로 유튜브다. 스타들이 하나 둘 유튜브 채널을 열기 시작하면서 이전에는 특정 장소 특정 시간에만 접..

영화장 중화요리 전문점, 이연복 쉐프도 인정한 이문동 외대중식맛집 [내부링크]

중국음식은 먹고 싶을 때 마다 배달시켜 먹곤 한다. 중화요리를 식당에서 먹어 본 기억이 많지 않다. 정말 손에 꼽을 정도다. 언제부턴가 중국음식은 배달 음식이라고 각인이 된 것 같다. 어디에다 주문을 해도 크..

ShareX, 워터마크 없는 화면녹화 화면캡쳐 무료오픈소스 추천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쳐나 화면 녹화 프프로그램이 최근 유튜브의 인기와 더불에 동시에 성장하고 있다. 여러 좋은 프로그램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개 중에는 컴퓨터 화면 녹화를 할 때, 무료 버전은 자사 워터마크가 찍..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비활성화 해제 [내부링크]

SNS의 장점은 쉽게 다른 이들과 소통할 수 있고 자신의 경험이 생각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크다. 하지만 누구나 그 연결고리를 잠시 쉬고 싶을 때가 있다. 잠시 SNS를 멈추는 동안에 아예 계정을..

곰표 밀가루 맥주 내돈내산 시음 후기 [내부링크]

레트로 감성 맥주, 맥주계에도 레트로 바람이 일고 있다. OB맥주의 귀환에 이어, 곰표 밀가루 맥주가 출시 됐다. 아니 밀가루 회사에서 맥주라니 생소하고 의아하고 신기하고 기발하다. 인터넷 상에서 곰표 밀맥주..

CPU 온도 측정, Real Temp 포터블 [내부링크]

날이가면 갈수록 노트북의 팬소리가 점점 커진다. 처음 노트북을 살 때는 그렇게 조용하던 녀석이 이제 도무지 정숙이라는 표현을 쓰지 못할 정도로 팬소리가 심해 조용한 곳에서 사용하기 어려워졌다. 팬돌아가는..

카카오페이 본인 계좌로 송금하기, 카카오페이 돈 받기 [내부링크]

최근 카카오톡 사용자들 사이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돈을 주고 받는 경우가 많다. 카카오페이에 모아진 돈을 현금화 하는 방법을 몰라 그냥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도 종종 본다. 간혹 들어오는 질문중에 카카오..

LG G8 ThinQ 단축번호 설정 방법 [내부링크]

과거 2G, 3G 시절은 휴대폰 번호를 일일이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자주 전화를 거는 번호는 단축번호를 지정해 번호를 걸곤 했다.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기기의 검색 기능이 뛰어나고 카톡이나 대체 연락..

코로나 이후 역대 가격!! [위메프] 장당 761원꼴! 국내생산 KF94 50매 (40850원+2775p적립/무료배송) [내부링크]

이건 공유할 수 밖에 없네요. 코로나 이후 역대가격입니다. 코로나가 계속 극성을 부리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에는 어느정도 마스크 가격이 안정화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말차단 마스크가 새롭게 도입되면서..

랩시리즈 레스큐 워터로션 7년 넘게 써온 기초 남자화장품 내돈내산 [내부링크]

사용하던 랩시리즈 워터로션이 거의 다 떨어져가서 동일한 제품을 또 구매했다. 7년 넘게 워터로션을 사용하고 있기에 그냥 떨어지면 또 구매하는 그런 제품이 되버렸다. 다음엔 무얼 살지, 어떤게 좋을지 고민하..

번개장터 회원탈퇴 방법 [내부링크]

중고나라에 해킹 및 사기 피해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어느 커뮤니티건 돈이 오가는 곳이면 해킹과 사기가 난무하다. 특히, 중고 장터는 더 심하다. 주로 개인간의 거래, 현금 거래, 택배 거래가 주를 이루다 보면..

공소권 없음, 무죄추정의 원칙 [내부링크]

오늘은 좀 따분한 글을 적으려 한다. 형사사건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인 '공소권 없음'과 '무죄 추정의 원칙'에 대해서 짤막한 글을 시작한다. 어떤 이들은 낯선 법률 용어를 꺼내면 어렵다는 생각이 앞서서 본인..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결제 및 송금을 몇 번 이용하다보면, 얼마나 그 과정이 간편한지 알게 된다. 이전에 카드인증, 결제인증,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각종 불편한 절차가 왜 그렇게 필요했는지 오히려 의문을 갖게 한다. 그..

라체나 1907 파스타 맛집, 그레도 제빵사 감성카페 석관동 석계역 [내부링크]

지인이 석계역 인근에 맛있는 파스타 식당이 생겼다고 해서 함께 찾아갔다. 문 앞에 도착해서 화들짝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지난해 두어번 이곳을 온 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분명히 카페였기 때문이다. 그새 이곳..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이체 취소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송금을 해 보면 송금이 이렇게 쉬울 수 있나 싶을 정도로 간편하다. K뱅크와 카카오뱅크 출범 이후로 은행 어플도 많이 간편해졌지만 결코 카카오페이와 비교할 수 없다. 카카오톡 사용자끼리는 돈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 개발자 옵션 활성화/비활성화 (LG G8 ThinQ 기준) [내부링크]

자급제가 아닌 통신사를 끼고 구입한 스마트폰기기들은 불필요한 앱을 지우기 위해 ADB연결을 해서 명령어로 강제로 지워줘야 할 때가 많다. 그럴 때 필히 해줘야 하는게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 주어야한다. 기..

포토샵 모자이크, 블러 처리 사람 얼굴 가리기 [내부링크]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 중 간혹 카페나 음식점, 길거리 또는 풍경을 찍은 사진에 인근에 있는 사람이 사진에 담기는 경우가 많다. 아주 오래전에는 이를 괘념치 않고 그냥 업로드를 했었다. 그러나 요즘엔 그냥 업..

넷플릭스 영상 콘텐츠 저장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강자 넷플릭스는 어느덧 안방 동영상 콘텐츠 시장을 꽉 잡고 있다. 특히,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본방 사수 보다는 몰아보기식 콘텐츠의 소비가 일어나면서 넷플릭스는 그 어느 플랫폼보..

구글 포토스캐너, 아날로그 옛날 사진 디지털화 하는 법 [내부링크]

과거 필름 사진기로 찍은 기록물은 인화라는 작업을 거쳐 종이에 그 상을 입혀 사진으로 만들어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그림이 되었다. 이렇게 글로 적어보니 참 여러 단계를 거쳐야만 그 결과물을 확인할 수..

유튜브 시청 기록 지우기, 검색 기록 삭제 [내부링크]

국내 데이터 트래픽 소비량 1위를 차지하는 유튜브 명실공의 콘텐츠계에 제왕의 자리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콘텐츠가 넘쳐나고 사용자들이 유튜브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어마어마하다. 더더욱 유..

미니언즈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8 폴라로이드 카메라 내돈내산 [내부링크]

2년 전쯤 폴라로이드 미니 카메라가 미니언즈의 옷을 입고 출시했다. 처음 출시소식을 접하자 마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장바구니에 담았던 기억이 있다. 당시 국내에서는 한정판 출시여서 구매하기 어려웠고 미국..

국민은행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아파트실거래가 [내부링크]

청년 세대들의 내집마련의 꿈이 점점 멀어가는 요즘, 정부에서는 부동산 가격 잡기에 온갖 정책을 쏟아내고 있지만 치솟는 주거 가격을 잡기에는 속수무책이다. 한 곳을 막으면 다른 한 곳이 치솟고 다른 한 곳을..

네이버 오피스에서 한글문서(hwp) 열기 및 편집, 저장 [내부링크]

구글 문서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도 온라인에서 문서 편집이 가능한 시대가 오더니 네이버 오피스에서도 문서 열람 및 편집이 가능하다. 네이버 오피스는 잘 알려지지 않아 그 사용 빈도가 아직 많이 낮다. 그래도..

아이폰 아이패드 스크린타임 기록 삭제방법, 끄기 [내부링크]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스크린 사용시간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보고가 된다. 이 보고 내용을 통해 본인 또는 타인이 얼마동안 기기를 사용했는지 추적이 가능하다.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자녀가 기기를 얼마동안 사용..

카카오톡 전자출입명부 고위험 집합장소 출입 QR코드 [내부링크]

코로나19가 기세를 꺽지 않고 계속되는 가운데, 방역과 역학조사를 수월하게 하기위해 특정 집합장소를 출입시 개인출입명부를 작성해야 한다. 그런데 그동안 수기로 작성을 해왔던 터라 정확도가 현저히 떨어졌다..

포토샵에서 그림자가 긴 글씨 썸네일 제목 만들기 [내부링크]

썸네일 만들기에도 유행이 있다. 요즘엔 큼직막한 글씨에 한눈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이 인기를 끈다. 직관적이어야하고 사람들의 시선을 한 번에 뺏어야 하고 내용전달이 확실해야 한다. 즉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

코스트코(Costco) 멤버십 없이 이용하는 법, 코스트코 상품권 [내부링크]

코스트코는 창고형 마트로 벌크 상품, 많은 양을 묶어서 판매하여 보다 저렴하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비슷한 형태로 운영하는 곳이 미국의 샘스가 창고형 유료 회원제로 운영을 한다. 또..

우리집 공구 맥그립 줄자, 레이저 줄자(거리측정기), 수평자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공구를 하나 둘 쌓아가는 건 남자의 로망인가? 왠지 모르게 마트를 가면 공구 코너에 종종 시선이 머문다. 하나 둘 사다놓으면 맥가이버가 된 듯 뭐든 뚝딱 만들어 내거나 뚝딱 고쳐낼 수 있을 거 같은 생각이 든..

구글 SEO, 티스토리 댓글 프로필 이미지를 뺀 이유 [내부링크]

블로그한경닷컴은 티스토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북클럽 스킨을 사용한다. 수년 동안 #1 스킨을 고집해 오다가 이 스킨으로 넘어 온 지 한 달이 채 안됐다. 계속해서 조금씩 커스터마이징을 하면서 최적화를 진행..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데스크탑 티스토리 상단 우측, 모바일 상단 중앙 배치 스크립트 간결화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 최적화에 신경을 쓰면서 그동안 사용하던 복잡한 코드는 가급적 줄이고 반응형에 최적화 되어 빠른 반응속도를 낼 수 있도록 하나 둘 블로그 스킨을 꾸며나가고 있다. 그 중에 일환으로 애드센스를 이..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물건 대금을 지불할 때, 신용카드를 주로 이용한다. 현금을 들고다니지 않게 된지 아주 오래됐다. 현금 결제하면 잔돈을 받는데 이게 늘 거추장스러웠기에 아예 그런 불편을 최소화한다. 꼭 현금 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하기 네이버 검색 최적화 [내부링크]

국내에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가 앞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포탈 네이버의 영향이 가장 크다. 카페, 이웃 맺기 등 블로그와 다른 서비스간의 연계가 쉽게 이루어진다. 또한 가장 큰 이점으로는..

국민은행 통장 사본 출력 하는 법, 계좌 개설 확인서 인쇄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급여 지급을 목적으로 또는 계좌 개설 증명이 필요할 때 등 여러가지로 통장 사본을 요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요즘엔 종이 통장을 거의 안가지고 있어서 통장을 앞면을 복사하기도 어렵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시청기록 숨기는 법 [내부링크]

이제 본방 사수는 옛말이 되어 버렸다. 시간이 날 때마다, 컨텐츠를 보고 싶을 때마다 왕창 몰아보기에 최적화가 되어있는 넷플릭스가 안방 컨텐츠 시장을 흡수해버린지 오래다. 특히, 엄청난 양의 컨텐츠는 비슷..

텔레그램 회원 탈퇴(계정 삭제, Telegram Delete Account) 방법 [내부링크]

한 때 텔레그램은 사이버 망명이다, 보안이 철저하다, 카카오톡 대체 메신저다 라면서 인기몰이를 한 적이 있었다. 수 년전 테러방지법 관련해서 도청, 감청이 허용되는 법안이 통과 된 직후였다. 사이버 망명지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11년, 누적 방문 600만, 애드센스 월 수익 1,000달러 달성 인증 [내부링크]

불로그를 개설한지 어언 11년이다. 블로그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서 당시엔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할 수 있었다. 다음이 아닌 작은 기업이 티스토리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운영에 있어서 이용자..

베트남 하노이 여행 ep5 넷째날 사파 시내, 사파 성당, KAFA 커피, 큐브버스, 하노이 시내 롯데마트 [내부링크]

어느덧 여행 막바지에 다달았다. 내일이면 귀국행 비행기를 타야하니 말이다. 여행의 설렘은 뒤로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해야 할 시기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이 여정을 즐기리라. 넷 째날 여정은 사실..

무료폰트 62570체, 6.25전쟁 70주기 평화기원 폰트 [내부링크]

오늘이 6.25전쟁이 발발한지 70년이 되는 날이다. 이 땅에 다시는 이 같은 비극적인 아픔은 없어야 한다. 남측은 70여년 지켜온 평화와 국토 안전, 국민 안전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하고 북측은 하루 빨리 한반도에..

삼성카드 모바일 앱에서 카드번호 보기 [내부링크]

필자는 엘지 G8 Thinkq, 삼성기어S3를 사용하면서 엘지페이와 삼성페이를 사용하기에 평소에 거의 실물카드를 휴대하교 다니는 일이 드믈다. 왠만한 곳에서 핸드폰 하나로 모든게 해결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브라운 체온계 (IRT6520B) 직구 후기, 온도 단위 변경 F C (화씨 섭씨) [내부링크]

코로나가 대 유행에 접어 들 때쯤 해외 직구 불가 품목에서 몇몇 의료 장비를 직구로 들여 올 수 있도록 불가 품목에서 일시 해제되었다. 그 품목 중에 체온계도 포함이 됐다. 그동안 직구 불가 품목으로 체온계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 하는 법 [내부링크]

국민톡이라고 불릴 정도로 이제는 전국민이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다. 카카오톡이 인기를 끌면서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오픈채팅방이 신설된지 벌써 수년이 흘렀다. 그 이후에 카톡 인기에 힘입어 오픈채팅방도..

본가 장수촌, 누룽지 닭백숙 면목동 맛집 여름철 보양식 [내부링크]

아내가 더위 시작 전 부터 삼계탕이 먹고싶다고 노래를 불렀다. 그래서 집 근처에 두곳이나 가봤더니 한곳은 다른 곳으로 이전했고 다른 한 곳은 폐업이다. 그렇게 핫걸음을 하고 다른 걸 대신 사먹고 들어오길 몇..

해외직구결제 일회성 가상카드 임시카드 발급 받는 법 (Feat. 국민카드) [내부링크]

해외직구를 자주하다 보면 조금이라도 더 할인 받자는 생각에 간혹 구독 자동 구매를 신청해서 할인 받아 구매를 할 때가 있다. 최장 6개월 마다 한 번씩 구독 구매를 걸어놓은 후, 나중에 구독 취소해야지 생각하..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켜기 (친구 생일, 내 생일 모두)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지나치게 친절한 경향이 있다. 그 친절함이 어쩔 땐 장점으로 어쩔땐 불편함으로 다가온다. 카카오톡이 친절해지는 만큼 앱은 점점 무거워지는 효과를 가져온다. 메신저이면그 본연의 대화 기능만 있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유튜브 버퍼링 해결 [내부링크]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 서비스, 블로그나 카페, 메일 등이 주 이용 목적으로 브라우저를 선택한다면 네이버 계정과 연동된다는 점에서 어려 장점들이 있다. 꼭 계정 연동을 하지 않더라도 파파고, 계산기 등의..

모바일 운전면허증, PASS앱 신분증 모바일(스마트폰) 속으로 [내부링크]

간혹 공공기관에 들려 공공 민원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혼인신고가 대표적이다.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분 확인을 거처야만 해당 민원업무를 처리 할 수 있다. 그런데 신분증을 놓고와 발..

포토샵 한 프레임 안에 사진 레이어 한 번에 여러 장 불러오기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불러 올 때, 일반적으로 각각 프레임에 이미지가 열려 활성화 된다. 간혹 한 프레임 안에 레이어로 이미지를 여러장 불러와야 할 경우가 생긴다. 특히, 이미지를 애니메이션화 할 경우 여러..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 하는 법 (웹사이트, 모바일앱) [내부링크]

어마어마한 공룡이 되어 버린 쿠팡, 인터넷 쇼핑몰로는 후발 업체이면서도 이렇게 단 기간에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린 쿠팡에 찬사르 보내지 않을 수 없다. 사실 쿠팡의 남다른 장점은 빠른 배송에 있다. 오늘 주문..

페이스북 페이지 (Facebook Page) 삭제 방법 [내부링크]

수년 전 페이스북이 돌풍을 일으킬 때,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 적이 있었다. 이것 저것 여러개를 만들었었는데 이제는 더이상 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된 상태에 있어서 삭제를 하기로 결정했다. 삭제를 하려고..

자동차 시거잭 Baseus BS-01 블루투스 FM 트랜스미터 MP3플레이어 USB 고속 충전기 [내부링크]

자동차가 연식이 오래 되서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차량에 기본 옵션으로 들어있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 그간 운전 중에는 그냥 핸드폰에서 음악을 틀어 놓고 음악을 들었었다. 밀폐되어 있고 좁은 공간이라 충분..

호텔 세느장 카페, 익선동 뉴트로 감성 카페 [내부링크]

핫플레이스는 돌고 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빈 상점이 우우죽순 생긴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있다. 젊은 감성, 트렌드의 성지로 손꼽히던 곳이다. 그러다가 새롭게 부상한 곳이 경리단길이었다. 용산의 경리단길이..

구글 검색 기록 삭제 (기간 시간 지정 삭제, 자동 삭제 설정) [내부링크]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다면 그 서비스 정보를 구글은 모두 수집을 하고 있다. 이를테면 구글 맵을 이용한다 했을 때는 GPS 이동 정보라던지 지도 위치 검색 정보를 구글을 수집을 한다. 구글 하면 대..

방문택배 저렴하게 보내는 곳 비교 정리 [내부링크]

중고거래를 종종 하다보면 판매하는 입장일 때나 구매하는 입장일 때 모두 직거래를 선호 한다. 아무래도 중고 거래 특성상 물품을 직접 보는 편이 서로 안심이 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편의상 장소의 문제, 시간..

나스 시놀로지(헤놀로지)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방법 [내부링크]

10년도 더된 구형 노트북을 아직도 가지고 있다.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면서 외관은 많이 상했지만 전원을 연결해 주면 쌩쌩하게 잘 돌아간다. 그러나 현역으로 쓰기엔 너무 느리고 사실 노인학대란 생각이 들어..

홈카페 콜드브루 커피메이커 Asobu, 집에서 초간단 콜드브루 더치커피 만들기 내돈내산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이제는 뜨거운 커피를 즐기는 건 사치다. 조금이라도 시원한 걸로 끓는 더위를 식혀야 한다. 바야흐로 아이스 카피가 제 철을 맞았다. 엣날엔 믹스 커피에 설탕을 더 얹어..

HP 데스크탑 가상 컴퓨팅 VTx/VTd 활성화 하기 [내부링크]

필자는 가정용 데스크탑으로 HP 590-p0033w를 직구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다. 구매해서 사용한 기간이 아직 1년이 안됐다. 당시 관세 내로 가격이 나와 저렴하게 구매해 집에서 인터넷, 영상 시청용으로 쾌적하게..

카카오애드핏(Kakao ADFit) 가입 및 배너 광고 수익 개시 [내부링크]

광고 노출, 바이럴 글 포스팅, 구매 추천 링크를 통한 커미션 등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그 중에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바로 광고를 달아 광고 수익을 얻는 거다. 필자는 아주..

공인인증서 폐기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국민은행 알람앱으로 인터넷 뱅킹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다는 알람이 왔다. 평소에 국민은행 알람앱으로 환율 정보라던지 이벤트 소식을 종종 받고 있던 터라 슬적 보고 넘어가는게 일반적이었다. 오늘도..

윈도우 10 (데스크탑, 노트북) 블루투스 기기 연결, 연동 하는 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하면서 기존에 연결시켜두었던 무선 기기들이 다 연결이 끊어져 버렸다. 포맷은 늘 장단점이 따른다. 빨라지고 쾌적해지는 장점이 있는 반면 기기의 연결이나 프로그램 재설치..

헨켈 미야비 다마스쿠스 주방칼 Miyabi 600D Morimoto 에디션 7인치 ROCKING SANTOKU KNIFE 내돈내산 수령기 [내부링크]

칼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사용하던 칼의 손잡이가 흔들거리는 현상이 생겼다. 처음엔 살짝 흔들거리다가 이제는 상당히 흔들거린다. 잘 못하다가는 손을 다칠 것 같은 예감이 들어 새로 칼을 구입해야 겠다는 맘이..

유튜브(youtube) 트릭, 점 하나(아내의 유혹)로 광고 없이 시청 [내부링크]

며칠전 레딧(reddit.com)에서 웹, 구독, 유료 서비스, 광고 관련해서 흥미로운 주제가 등장했다. 유튜브(www.youtube.com) 주소 마지막에 점 하나로 광고 노출을 막을 수 있다는 주제였다. 실제로 놀라운 발견이라..

이문시장 "10년 전 가격 그대로" 외대 맛집 마약 삼겹살 훈제 삼겹살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인해 대학 수업이 대부분 온라인 강의로 대체 되는 바람에 대학가 식당이 학생들이 없어서 상권이 죽어 앓는 소리가 장난이 아니다. 한국 외대 상권도 별반 다를게 없는 상태다. 저녁 때 쯤이면 학..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 법 - 노란톡오픈채팅방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다소 닫힌 듯한 느낌이 드는 폐쇄형 SNS의 한 종류다. 톡으로 만날 수 있는 대상의 폭이 지인으로 한정되기 때문이다. 최소한 전화번호는 알고 있어야, 아니면 계정 아이디라도 알고 있어야 카카오톡으..

Scan Tailor 책 스캔 양면 페이지 분할 저장하는 법 [내부링크]

아이패드 또는 태블릿과 같이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기기가 활발히 보급됨에 따라 책 시장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기존에는 종이책이 전부였으나 이제는 ebook도 도서의 한 종류로 자리매김했다.최근에 ebook으로도..

모기퇴치 3가지 필수 추천 아이템, 내돈내산 모기약 살충제 원터치 모기장 추천 [내부링크]

필자의 여름 나기 준비는 르젠 선풍기 DC270모델 구매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더위와 맞설 아이템 마련이 된 후 더위 이외의 또 다른 적 이제 날벌레, 모기, 파리 등을 맞설 준비를 해야한다. 간혹 나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배터리 교체 시기? [내부링크]

사진을 뒤적이다가 이제는 필자의 손을 떠나간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폰7 사진이 있어서 아이폰 관련 포스팅을 하려 한다. 현재는 중고로 판매해 새 주인에게 입양이 되어 여전히 현역으로 잘 쓰임 받고 있다. 아이..

마장호수 출렁다리, 경기도 파주 나들이 산책로 추천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거친 파도가 일렁이는 바다보다는 잔잔한 호수의 이미지가 더 좋다. 바다의 파도는 성이라도 난 듯 무언가 계속해서 때리지만 잔잔한 호수는 평온함 속에 모든 걸 다 품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

다음 저품질 블로그 탈출기 [내부링크]

좀 부끄러운 이야기를 하려 한다. 트래픽과 맞물린 블로그 수익에 눈이 멀어 이슈 헌터가 되어 키워드 사냥을 하던 때가 있었다. 벌써 몇년 전이다. 당시 블로그 품질도 좋아서 모든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상위를..

WD Black SN750 1TB NVMe SSD 내돈내산 직구 후기 [내부링크]

SSD를 얼마전 아마존에서 WD Black SN750 1TB 모델로 교체를 했다. 용량도 1TB짜리다. 삼성 제품이 동종 제품 중에서 최고를 자랑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 사실 필자가 구매한 제품도 국내에서 구매하면 가격이..

홈택스 통합설치프로그램 (VERAPORT) 설치 방법 [내부링크]

국세청 홈택스 웹사이트에서 서류를 출력할 일이 있어 들어가보니 로그인까지는 공인인증서(곧 폐지 예정)로 진행이 잘 되는데, 문서를 출력하려고 보니 VERAPORT라는 통합설치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개헌, 대한민국 헌법 개정 절차 - 개헌은 어떻게 하지?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헌법은 1987년 개정한 이래, 멈춰있다. 이미 30년이나 더 묵은 헌법이다. 헌법이 30년 전 만들어졌다고 해서 그 가치나 체계가 무용이란 말은 아니다. 여전히 대한민국의 근간이 되어 민주국가로 틀을..

우래옥 (又來屋), 평양냉면 면발은 쫄깃 국물은 단백 [내부링크]

무더위가 기승하는 요즘, 더위를 피할 묘책이 없을까 고민이다. 우리내 조상들은 이열치열이라며 더운날 더운 음식으로 더위를 이겨보려는 시도를 했단다. 선조들의 이열치열의 지혜보다는 지금 이 순간 더위를 식..

백인제가옥, 근대 건축 양식 근대 한옥 북촌 볼거리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안타깝게도 전근대, 근대 모습을 많이 잃어 버렸다. 일제의 강제 통치와 전란을 거치면서 오백년의 역사를 지닌 조선의 그림자는 지워지고 근대 문화 유산은 많은 부분이 소실..

크롬 오른쪽 마우스클릭 해제하기, 확장프로그램 없이 개발자 도구 자체 기능 [내부링크]

포스팅한 글의 무단 복제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마우스 우클릭 방지 스크립트를 적용시킨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정성스레 시간을 쏟아 부으며 작성한 컨텐츠을 지키고 싶은..

크로미움 웹브라우저 모음 - 크롬, 웨일, 삼성브라우저, 엣지 [내부링크]

시장 점유율이 변경되는 과정을 보면 참 놀랍다. 과거 인터넷 하면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전부였던 시절이 불과 얼마 전이다. 특히, 어르신들은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없으면 인터넷 없다고,..

르젠 리모컨 선풍기 BLDC LZEF-DC270 화이트, 내돈내산 솔직 후기 [내부링크]

또다시 높이 뜬 태양이 대지를 뜨겁게 달구는 계절이 찾아왔다. 누군가는 정렬의 계절이라 부르며 이 시기를 기다리지만 다른 누군가는 숨이 턱턱 막히는 이 더위를 어찌 피할까 벌써 손사래를 친다. 필자는 후자..

EXIF 사진 GPS 위치정보 삭제하는 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 직접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게 된다. 직접 구매한 제품을 사진을 찍어 리뷰를 할 수 있고 맛집이나 여행을 가서 음식사진, 여행사진을 찍어 포스팅을 하기도 한다. 제품을 리뷰할 때는 구석 구석..

고대디(goDaddy) 환불, 도메인 프라이빗 서비스 취소 [내부링크]

도메인 연장과 관리 때문에 일 년에 한 두 번씩 고대디에 방문을 한다. 도메인 등록 후, DNS서비스는 다른 곳에서 받기에 처음 도메인을 구입할 때와 연장할 때, 외에는 거의 찾는 일이 드물긴하다. 그래서인지 고..

두물머리,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 [내부링크]

양평 여행 그 마지막 글을 시작한다. 양평해장국, 블룸비스타, 구둔역, 그리고 노천카페를 지난 글에 담았었다. 두물머리, 두 강이 만나는 곳을 끝으로 짧지만 알차게 보냈던 일박이일의 양평여행이 막을 내린다...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시 썸네일 비노출 문제 [내부링크]

블로그 글에 함께 추가된 이미지는텍스트만 있을 때 보다 더 시선을 끌어 글의 호감을 증가시키는 까닭에, 이미지의 노출 여부는 쏟아지는 수 많은 글 중에서 클릭이 이루어질 가능성으로 귀결이 된다. 다시 말해,..

윈도우10 Terminal ssh 연결 오류 ECDSA키 문제 [내부링크]

원격 서버를 재설정 후에 기존에 접속했던 ssh 접속이 안될 때가 있다. 필자도 최근에 원격 서버를 재설정 하던 중에 WARNING: REMOTE HOST IDENTIFICATION HAS CHANGED!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오류가 발생하면서..

준179카페 (JUN.179 CAFE), 양평 노천 카페, 야외 카페 평화로운 곳 [내부링크]

구둔역을 나선 후, 부쩍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음료라도 마시며 햇살을 피할 요량으로 카페를 찾았다. 근처에 쉴 만한 곳을 검색을 해보니 야외, 노천 카페 컨셉으로 운영하는 카페가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었다..

티스토리 댓글 사이에 자동 삽입되는 애드센스 광고 넣는 법 [내부링크]

구독자, 방문자들과 소통이 활발한 블로그는 방명록과 포스팅 댓글이 꽤나 많이 달린다. 단순히 문안을 하는 방문객도 있고 질문을 남기기도 포스팅에 대한 평이나 공감한 내용을 나누기도 한다. 특히, 티스토리에..

구둔역, 양평 여행 중 들린 폐역사 양평 가볼만한 곳 사진 찍기 좋은 곳 [내부링크]

느지막하게 조식을 먹고 체크 아웃 시간을 다 채워 호텔을 나선 후, 차로 20-30분 거리에 있는 구둔역을 찾았다. 오래전 문을 닫은 폐역이다. 옛 역사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면서 세월의 정취가 그대로 남아있기에..

Freenom 무료도메인 발급받기 (not 서브도메인 but 루트도메인) [내부링크]

회원가입을 간략히 하자.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된다. 도메인 등록 중간에 이메일 주소 확인 절차를 거치니 반드시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로 등록해야 한다. 이것도 번거롭다면 그냥 구..

Amazon Fire HD 10 (2019) - 5.1 구글 어시스턴트 이용 한국어 설정시 파란글씨 문제 해결법 [내부링크]

Android Language settings 이 파란글씨가 떠야 언어를 Fire HD 10 디바이스를 한국어로 설정이 가능하다. 그런데 이 글씨가 간혹 뜨지 않아 설정하는데 애를 먹는 경우가 생긴다. 포스팅한 글에도 관련 문의가 들..

티스토리 본문 상단 Adsense 반응형 광고 플러그인 margin 여백 없애기 [내부링크]

기존에는 html 스킨 본문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해서 광고를 노출했었다. 스크립트를 통해서 반응형 광고를 하다보니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했다. 간혹 스크립트를 불러오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광고를 불러오지 못..

양평 블룸비스타 호텔 투숙 후기, 사심 들어간 호텔 조식 평가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 양평 나들이 포스팅을 이어서 한다. 지난 글에는 다소 비싼 뚝배기 양선지해장국을 먹은 이야기를 이곳에서 나눴다. 맛은 있었지만 가격이 머릿속을 계속 맴도는 것이 해장국에 대한 기회비용이 그..

양평신내서울해장국 본점, 양평해장국 원조 맛집 [내부링크]

어린 시절 동네 시장 정육점에서 소를 잡아오면, 할머니께서 꼭 소의 여러 위의 한 부분인 양을 사가지고 오셔서 손질해서 선지국을 끓여 줬던 기억이 난다. 어린 시절부터 맛을 보기 시작한 양, 성인이 되고 나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개인도메인 사용 - google blogger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장착해서 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ads.txt 파일 관련해 수익 손실 위험 안내를 받았을 것이다. 아니 여전히 받고 있을 것..

갑자기 블로그의 방문자가 줄어든다? 그 해결 방법은?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장점과 동시에 한계가 있습니다. 자유도면에서 워드프레스와 흡사할 정도로 자유도가 높습니다. 개인 이용자 입장에서 워드프레스 보다 오히려 월등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호스팅형 블로그로 호스..

깐띤, 한국 외대 먹자골목 맛집 1호선 외대앞역 베트남 음식점 식당 쌀국수 반쎄오 [내부링크]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 5번 출구를 따라 나가면 나오는 좁은 골목길에 들어서면 음식점이 즐비하다. 이른바 먹자 골목이다. 이 골목 어딘가에 꼭꼭숨어 있는 베트남 음식점이 있다. 대부뷴 식당이 1층에자리잡고..

베트남 하노이 여행 ep4 셋째날 사파 판시판산, 깟깟마을, 해븐커피, 말고기 전골 [내부링크]

아주 오랜맛에 베트남 여행 글을 연재를 시작한다.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아니 가물가물해진 기억을 끄집어 내기위해 고뇌하기 싫다는 이유로 글을 차일피일 미뤄왔는데, 더 이상 미뤘다가는 베트남 여행기를..

iPad (7th Gen) WiFi 32GB 나의 세번째 아이패드 내돈주고산 후기 - 언박싱 [내부링크]

작년(2019년) 블랙프라이데이 쯤 현대카드 이벤트로 아마존에서 200불 이상 구매를 하면 15% 정도 할인을 해주는 대박 이벤트가 있었다. 할인율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대략 그정도 였던것 같다. 그래서 당..

아이폰 아이패드 중고 판매 초기화 (iPhone, iPad 중고 판매 전에 점검 사항) [내부링크]

최근 아이폰 SE (2020)을 구매했고 기존에 사용하던 iPhone 7을 중고로 판매했다. 애플 디바이스를 중고로 판매하기 전에 몇가지 점검사항이 있다. 그냥 초기화만 하고서 기기를 판매하면 기기가 락이 걸려 기기를..

샵백(Shopback) 국내외 쇼핑몰에서 쇼핑 경유 현금 캐시백 | 회원가입 즉시 5,000원 [내부링크]

버선발로 뛰어나간다. 오래전 선조들은 반가운 손님을 맞이할 때, 신발을 신지 않은채로 뛰어나가 반가운 손님을 맞이하는 모습으로 그 반가움의 정도를 표현하곤 했다. 오늘을 사는 현대인이 버선발로 뛰어나갈..

Amazon Fire HD 10 (2019) - 9 아마존 툴박스 V7.1 최신 버전 공개 [내부링크]

아마존 Fire 기기를 처음 받고 난 후, 그냥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복잡하고 느릿한 Fire OS가 1차 장애물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아마존 스토어만 이용가능한 점이 두번째 장애물이다...

에픽게임즈(Epic games) GTA 5 무료 배포,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출시된지 7년이 넘은 고전이라면 고전이지만 아직까지 매니아 층이 두터운 GTA 5를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배포한다.출시 당시 화제를 반영하듯 예능에서 GTA를 패러디하는 프로그램도 있을 정도였다. 에픽게임즈..

텔레그램 ID 사용자명 생성하기 (to create Telegram ID) [내부링크]

몇 해 전 테러방지법이 국회에서 통과됐을 때, 사이버 망명이 유행하면서 알려진 텔레그램이라는 메신저 앱은 비밀성 보장이라는 놀라운 보안성에 세간에 이목을 끌었다. 익명성과 보안성에 최근에는 악용되는 사..

Amazon Fire HD 10 (2019) - 8 GPS 없는 태블릿에서 네비게이션 활용하기 [내부링크]

차량 운행중에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을 활용하다가 10인치의 광활한 화면으로 보다 정확한 길 안내를 받고 싶어 Fire HD 10을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 Fire HD 10에는 GPS 센서가..

iPhone SE 2020 화이트 128GB , 쿠팡 자급제 사전 예약 구매, 내돈 주고 산 후기 [내부링크]

지난 4월 29일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출고가 보다 약 10만 원 정도 저렴하게 12개월 할부로 구입한 자급제용 아이폰 SE 2020이 오늘 도착했다. 때마침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ESR 액정보호 강화유리..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조회 신청 -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kr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경제는 암울한 상태이다. 경제 성장율을 예고하는 기관에서 모든 나라가 마이너스 성장을 할것을 예고한다. 이런 수치보다도 체감 경제는 더 심각하다. 길거리에..

대웅제약 DW임팩타민체 무료배포, 개인용 상업용 유튜브 사용가능 [내부링크]

한동안 폰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지 않다가 정말 오랜만에 무료폰트로 포스팅을 한다. 최근엔 각종 유튜브를 비롯한 영상 컨텐츠 제작이 활발하게 진행 됨에 따라 눈에 한 번에 확 들어오는 폰트는 컨텐츠에서 중..

시리즈로 포스팅 해라! 일 방문자 평균 2000 이상 찍는 블로거가 드리는 팁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하하면서 방문자를 늘리려 이것저것 찾아보고 시도해보고 고생이 많으시죠? 저는 티스토리에서 오래동안 뿌리를 내려서 어느정도 나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1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워드파일 PDF로 변환하기 (docx to pdf) [내부링크]

워드에서 문서 작업 이후에, ebook으로 활용을 하거나 테블릿이나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열람하기 위해서 PDF파일로 변환 저장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이런 슈요가 많아 최근 웹사이트에서 파일 변경 서비..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미투 자진 사퇴 건강상 이유? 여비서관 신체 접촉 성추행? [내부링크]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이 오늘 오전 11시경 기자회견을 열어 현 시장직에서 사퇴의사를 발표했다. 처음에 건강상의 이유로 사퇴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나 사실은 달랐다. 성추행이 사퇴의 원인이다. 오 전시장의..

아이폰 특정 번호 수신 차단 설정, 차단 해제, 이 발신자 차단 [내부링크]

최근 보이스피싱사기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수억원의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한 30대 젊은 청년이 스스로 목숨을 끊어버리는 안타까운 사연도 들려온다. 또 지속적으로 대출, 보험 가입, 카드 신청등..

iPhone SE 2020 공식 출시, 스펙 , 옵션, 가격 정보 [내부링크]

애플에서 새로운 iPhone SE 풀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64GB 버전의 미국 공홈 가격이 $399부터 시작한다. 새로운 아이폰 SE는 iPhone 8 과 거의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4.7인치의 스크린을 가지고 있고 베..

ASUS RT-AC68U 알리 USB 쿨링팬 설치, 공유기 쿨러 공유기 라우터 온도 낮추기 [내부링크]

최근 IOT에 관심을 갖고 홈 자동화를 위해 와이파이 기기를 많이 연결하다 보니 라우터의 안정화에 신경이 쓰인다. 과열과 부하로 공유기가 죽어버리면 Home Assistatnt를 이용한 홈 자동화, 그리고 나스 등이 무..

Amazon Fire HD 10 (2019) - 7 넷플릭스(NETFLIX),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신 , 크롬, EBS 초등, 유튜브 Kids 등 설치하기 [내부링크]

여기까지 Fire HD 10 (2019) 시리즈를 따라왔다면 어느정도 초기 설정이 다 끝나있는 상태일 것이다. 툴박스로 설치시 넷플릭스가 간혹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또 툴박스로 설치한 플레이스토어는 구 버전이..

사전투표소 찾기,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2020년 4월 10일~11일 [내부링크]

4년 마다 돌아오는 국회의원선거 20대 국회의원 선거를 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새로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시기가 찾아왔다. 입법권력을 위임하는 이 선거에 코로나-19라는 장애물..

Amazon Fire HD 10 (2019) - 6 공장초기화 방법, factory reset, 리커버리 모드 [내부링크]

경고!! 초기세팅을 다 마친 후,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지 마세요. 경고!! 초기세팅을 다 마친 후,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지 마세요. 경고!! 초기세팅을 다 마친 후,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지 마세요. 경고!! 초기세팅을..

Amazon Fire HD 10 (2019) - 5 한글화 하기, 컴퓨터 연결 없이 터치 몇 번으로 한글화 방법, 구글 어시스턴트 [내부링크]

지금까지는 한글화 하려면 로케일 변경이나 컴퓨터 연결을 통해 ADB 명령어를 입력하는 등 다소 복잡한 방법을 통해 한글화를 진행했다. Fire HD 10 (2019)는 그렇게 복잡한 방법 외에도 구글, 구글 어시스턴트를..

Amazon Fire HD 10 (2019) - 4 툴박스 초기 설정 (2) 자동업데이트 차단, 알렉사에서 구글어시스턴트, 잠금화면 광고 제거 등 [내부링크]

이전글에서 언박싱, 간략한 이용후기, 와이파이 연결 없는 상태로 부팅하기, PC와 Fire HD 10을 연결, 그리고 툴박스 진입까지 과정을 다루었다. 이 글에서는 툴박스의 주요 메뉴를 설명하고 툴박스를 활용해 직접..

Amazon Fire HD 10 (2019) - 3 툴박스 초기 설정 (1) 개발자옵션, USB 디버깅 모드, 툴박스 다운로드 등 [내부링크]

아마존 파이어HD 10 2019를 수령하고 이리저리 만저보니 이전 버전에 비해 훨씬 빠릿빠릿한 반응에 감동을 하고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한다. 툴박스를 이용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이전 버전을..

Amazon Fire HD 10 (2019) - 2 초기 부팅 WIFI 연결 없이 부팅하기 [내부링크]

Fire HD 10 관련 두번째 포스팅이다. 첫번째 포스팅은 언박싱 및 간단한 사용기를 포스팅했다. 이번 글에서는 초기세팅에 필수적인 WIFI에 연결하지 않고 초기 부팅하는 법을 포스팅 하려고 한다. WIFI연결 없이..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Video Editor 2020 소개 및 다운로드 링크 [내부링크]

편집이 이렇게 쉬울 수 있어? 동영상 편집기, 더군다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기가 있어 소개하려 한다. 바로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처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했던 모바비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

Amazon Fire HD 10 (2019) - 1 직구, 언박싱 구매후기 [내부링크]

아마존 Fire HD 10 (2019)를 아마존 웨어하우스에서 정말 저렴하게 구매했다. 아마존 웨어 하우스는 셀러리퍼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즉, 아마존에서 판매한 제품중에서 단순변심 상품하자 등으로 반품되어 들어..

페이마 Feima 601N PRO 가성비 전동 커피 그라인더 언박싱 및 한 달 사용기 [내부링크]

그 동안 집에서 핸드드립 입문 장비를 구비해두고 원두를 갈 때, 핸드밀을 이용해서 갈았다. 입문 장비를 구입할 당시 하루에 한 두잔 뭐 얼마나 힘들랴라는 마음으로 처음에 칼리타 핸드밀을 구매했었다. 처음엔..

우분투 한국 시간 설정하기 [내부링크]

리눅스 우분트를 처음 설정하면 타임존이 기본으로 잡혀 있어 한국시간과 차이가 있다. 대락 9시간 정도 차이가 나는데, 그대로 쓰기엔 서버를 관리하는 입장에서 불편하다. 그래서 타임존을 한국, 서울로 변경하..

시놀로지 DNSZi에서 DDNS 사용하기 (개인 소유 도메인 시놀로지 사용법) [내부링크]

시놀로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DDNS도메인 외에 개인이 소유한 도메인이나 DNSZi 같은 곳에서 제공하는 사설 도메인을 시놀로지 나스에 적용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제어판,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 방..

샤오미 Mi Whole 공기청정기 Mix (필터 추가)구매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더 많이진 요즘, 그리고 미세먼지가 사시사철 문제가 되는 요즘 실내 공기도 신경을 써야 한다. 그래서 최근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구매했다. 샤오미 제품이야 워낙 가성비 제품으..

블랙앤데커 호루라기 무선청소기 배터리 셀프 교체 (Battery Replacement BLACK+DECKER BDH2000PL MAX Lithium Pivot Vacuum, 20-volt ) [내부링크]

몇해전 구매했던 블랙엔데커 호루라기 청소기가 충전이 되지 않는다. 아무래도 충전기 또는 배터리가 말썽을 부린듯하다. 둘 중에 어떤게 문제를 일으키는지 알 수 없으니 전기멀티테스터기로 확인을 해본다. 먼저..

크롬 user-Agent 값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크롬을 실행 시킨 후, 아무 화면에서 F12를 눌러 개발자 모드로 들어간다. 상단에 보면 여러가지 탭으로 메뉴가 있는데 그 중에서 두번째인, Console 탭으로 이동한다. 이 동한 후에, 하단 부에 명령어 입력부에 n..

국제운전면혀증 발급 받기, 신청서 양식 위임장 다운로드 [내부링크]

해외에서 렌터카를 이용해 여행을 할 예정이라면 국제운전면허증은 필수이다. 최근 필자도 해외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받았다. 이 경험을 공유하면서 좀 더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하며 발급을..

씰리 하이브리드(스프링+메모리폼) 매트리스 직구 Sealy 12" Medium Hybrid Mattress [내부링크]

직구를 오랫동안 하다 보니 이제 매트리스도 해외 직구로 구매를 한다. 절차와 방법은 다른 직구 제품들과 크게 다를 바 없고 단 배송비가 더 든다는 것 인데, 배송비를 포함하고도 동급 국내 모델 비교 100만원..

언더싱크 정수기 컬리건 쿨리건 Culligan IC-EZ-4 EZ-Change 셀프 설치 [내부링크]

생수가 떨어져 가면 불안감이 밀려온다. 남은 생수를 파악해 그 때 그 때 마다 주문하는 일도 만만치 않은 일이다. 생수도 생각보다 가격이 나가기에 조리할 때는 가슴 한 켠에 찝찝함을 간직한 채 수돗물을 사용..

버튼형 스마트 스위치 (중성선 필요) DIGOO DG-S811, 스마트 홈 구축, 알리익스프레스 스마트 컨트롤 스위치, 오케이 구글, 헤이 구글 [내부링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한 달 가량 기다려 받은 스마트 스위치, 설 연휴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중국내 배송이 거의 멈춰 있다가 중국내 춘절이 끝나고 드디어 받게 됐다. 뭐 한 달 가량은 기본적으로 생각했기에 배..

ESTA 셀프 신청 하기, 초간단 미국 여행 방문 비자 ESTA 혼자서 [내부링크]

미국을 방문하려면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한다. 그래서 대사관에 여행, 방문 비자를 발급 받기 위해 줄이 어마어마하게 늘어섰었다. 그러나 ESTA가 시행이 되면서 대한민국 여권을 가지고 여행을 하려는 사람은 간단..

베트남 하노이 여행 ep3 둘째날 라오까이, 에코팜하우스, 심야 슬리핑버스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에디터가 변경되면서 깔끔해지고 여러가지 자동 박스 링크 등이 생겨서 장점도 있지만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다. 바로 자동으로 저장이 되지 않는 다는 점이다. 벌써 어려번 기존에 작성했던 글을..

베트남 하노이 여행 ep2 첫째날 일정 (센스파, 분보남보, 성요셉 성당, 콩카페, 문묘, 기찻길 마을, 슬리핑 버스) [내부링크]

늦은 시간 도착한 필자는 전 글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클록에서 픽업 차량을 예약해 숙소로 이동했다. 픽업 차량이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아 기사를 찾느라 20여분 정도 공항에서 실랑이를 했지만 어찌 저찌 클록..

캐논 750D (T6i) 플래시 Err05 문제 해결하는 법 [내부링크]

필자는 미국에서 구매한 캐논 DSLR T6i를 몇년 째 사용중이다. 한 달 전쯤 부터 이상하게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플래시 문제로 재부팅을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증상은, 플래시를 활성하면 딸깍하는 소리는..

베트남 하노이 여행 ep1 인천공항 제주항공 JJ라운지 이용 후기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여러가지를 고려 후에 필자는 베트남 여행에서 제주항공을 이용했다고 전했다. 당시 프로모션으로 인천공항 내에 새로 개장한 제주항공 라운지인 JJ라운지를 단돈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베트남 하노이 사파 하롱베이 여행 ep0 프롤로그, 여행 준비하기 [내부링크]

포(pho, 쌀국수)하나만으로도 가고싶었던 나라,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나라, 커피가 맛있는 나라, 사람 향기가 나는 나라 베트남으로 떠나다. 가을이 무르익어가는 9월 마지막 주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을 떠..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클래식 설치하는 법, wow classic 설치 [내부링크]

브리자드는 아재들의 주머니를 털려고 아주 작정을 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이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이하 와우) 클래식을 다시금 선보인다. 이 소식을 듣고서 가슴이 뛰는건 이제 가물해진 옛 추억이 떠..

신한카드 카드번호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 하기 [내부링크]

요즘에는 각종 핀테크 시스템이 보편화 되고 있기에 실물카드를 안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흔해졌다. 핸드폰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거래를 할 수 있으니 실로 격세지감이다. 최근 전혀 실물카드를 가지..

LG gram 그램 공장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그램 사용시 초기화를 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곤 한다. 요즘 나오는 랩탑 같은 경우에는 워낙 복구 기능이 잘 되어 있어 중요한 데이터 백업만 잘 해놨다면, 초기화는 정말 쉽게 할 수 있다. 그램 초기화 방법을..

LG G8 ThinQ, LG V50 ThinQ, 벨벳 통화기록 연락처 추천 안보이게 하기 [내부링크]

G8로 기기를 바꾼 이후에 통화기록을 보면 연락처 추천화면이 상단부에 연락처 추천이라고 해서 자주 연락하는 연락처가 상단에 고정으로 뜬다. 그래서 간혹 최근 통화기록을 확인 할 때, 혼동을 하게 되거나 바로..

LG G8 ThinQ 번호이동 수령 및 한 달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필자는 기존에 G6를 사용하고 있었다. G6를 2년 가까이 쓰고 있을 때쯤, G8이 출시가 됐고 얼마있다가 G8을 구매한 고객에게 G6 올리바 보상정책이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 전원만 켜지면 풀보상 16만원을 해준다니..

경희대학교 경희랜드 봄 벚꽃놀이 구경 [내부링크]

여의도 윤중로, 경희대(회기역), 양재천 일대가 서울의 3대 벚꽃구경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그 중에서 특히 경희대학교 서울캠은 사람들 사이에 벚꽃구경으로 입소문이 난 곳중 하나이다. 유독 다른 학교보다 녹..

동대문구 회기동 회기역 경희대 일본 라멘 맛집 산쪼메 [내부링크]

언젠가 누들로드라는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다. 아주 오래전 이야기라 기억이 정확하지 않지만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 생산되던 밀이 실크로드를 거쳐 중국으로 전해지고 중국의 장안에서 밀가루 음식, 특히 면..

삼성 갤럭시 J3 2017 (SM-J330) 공장초기화 하는 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기반 테블릿, 스마트폰등을 포함한 모바일기기를 초가화 하기 앞서서 먼저 OEM 언락을 해주어야 한다. 이를 하지 않고 초기화를 할 경우 기기가 이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밖에 없도록 락이 걸리게..

후지 필름 인스탁스 미니8 미니언즈 폴라로이드 미니필름 장착 방법 [내부링크]

미니언즈의 귀여움을 이기지 못해 나도 모르게 구매해버린 인스탁스 미니8 미니언즈 에디션, 실제로 받아보면 어찌나 귀엽고 소장가치가 높은지 직접 만져본 사람만 알 수 있다. 처음에 한정판으로 풀려서 가격이..

서울 종로구 이화동 벽화마을, 낙산공원, 낙산성곽길, 시간이 깃들어 있는 장소, 서울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노원구 중계동 104마을 (백사마을) |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라 불리는 곳 서울에 고즈넉한, 아니 도심개발이 한창이던 시절 그 관심에서 멀어진 곳이 이제는 주목받는 시대가 왔다. 시간이 멈춰있는 듯한 곳, 아니..

블랙홀 실제 이미지, 블랙홀 사진 Event Horizon telescope [내부링크]

현대과학의 기술이 가히 일반인은 상상할 수 없는 높은수준에 도달한 것임에 틀림없음을 증명하는 날이 바로 오늘이다. 바로 인류사 최초로 그동안 여러 이론을 바탕으로 가상으로 그려냈던 블랙홀을 실제 관측 및..

2019년 민방위 사이버 교육 5년차 이상 교육 대상자 [내부링크]

해마다 돌아오는 민방위 교육, 필자는 벌써 6년 차에 접어들었다. 작년에도 이맘때 교육을 받은 것 같은데 벌써 민방위 교육을 받아야 하는 시기가 돌아오니 격세지감이 따로 없다. 4년 차 까지는 민방위 교육이..

소변 니코틴 검사 키트, 보험 초우량체, 슈퍼우량체 [내부링크]

두어달 전 보험 가입을 위해 신체 건강 등급을 조사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검사를 진행한 적이 있다. 키와 몸무게, 그리고 혈액검사와 소변검사가 그것이다. 그 중에 기억에 남는 검사가 바로 흡연 여부를 검사하는..

주수사 스시 맛집, 초밥 맛집, 한국 외대, 경희대, 이문동, 회기동 맛집 [내부링크]

필자는 개인적으로 스시 초밥보다는 활어회를 즐기는 편이었다. 살아있는 물고기를 바로 잡아 회로 먹는 건 물고기의 맛을 있는 그대로 맛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그동안은 초밥을 먹을 기회가 생기면..

삼성 갤럭시 S10+ Galaxy S10+ 리뷰 [내부링크]

이번에 새로 출시된 S10 시리즈가 궁금해 직접 만져보기 위해서 강남 터미널 센트럴 시티 삼성 갤럭시S10 홍보 부스에 다녀왔다. 필자처럼 이 기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실제로 만져 본 소감과 사진 몇장을..

커세어 체리 적축 무선 기계식 K63 키보드 CORSAIR K63 Wireless Special Edition Mechanical Gaming Keyboard [내부링크]

그동안 일반 저렴한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구매한 기계식 키보드 후기를 올려보려한다. 작년 (2018)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쯔음 아마존 핫딜로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한다.일반 소비자들은 큰 맘을..

아래아 한글에서 페이지 배경 그림으로 채우는 방법 [내부링크]

아래아 한글, 한글 2014, 한글 2018 등,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인 한글2014(한글 2014 기준, 이하 한글)에서 페이지, 쪽 배경화면을 그림으로 채우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그림파일을 첨부하는 것과 마찬가지..

아너 카페 Honor Cafe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릉동 예쁜 카페 [내부링크]

공릉동에 있는 아너카페, 기존에 주택을 개조해서 카페로 운영하는 곳이 많이 생기고 있다. 공릉동 서울과기대 인근에 있는 아너카페도 주택을 개조해 카페로 사용하고 있다. 내외관 구조는 기존의 것 그대로 살리..

뉴발란스 993 발 편한 운동화의 대명사 New balance 993, Made in USA, M993GL 8.5 B [내부링크]

필자는 뉴발란스 990, 993 이른바 990시리즈를 즐겨 신는 뉴발란스 매니아다. 필자뿐 아니라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 990 시리즈이다. 스테디셀러에는 다 이유가 있다. 뉴발란..

Amazon Fire HD 10 (7th, 2017) 불필요한 아마존 앱 비활성 하는 법 (노루팅) [내부링크]

필자는 지난 블프에 아마존 파이어 HD 10을 구입해 아주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다. 아주 기본적인 설정만 해고서 그동안 바쁘단 핑계로 불필요한 앱 비활성화를 미뤄왔었다. 워드 파일 하나열 때도 느리고 버벅..

여기가좋겠네 동대문구 경희대 정문 회기동 닭볶음탕(닭도리탕) 맛집, 가성비 최고, 백종원 골목식당 방영 [내부링크]

끼니 때마다 무얼 먹을지 고민은 아마도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이 아닐까?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하는 고민이니 말이다.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 중 하나가 뭐 먹을까라는 질..

The Lion King 라이온 킹 뮤지컬 인터네셔널 투어,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내부링크]

2018년 여름, 지하철 이곳 저곳에 부착된 라이온킹 포스터를 보며 "아 이거는 꼭 봐야 해"를 외치며 라이온킹 뮤지컬 티켓 예매가 오픈 되기만을 기다리길 몇 달, 10월 어느날 드디어 티켓 예매가 시작, 예매가 시..

늘바이한, 평택 합정동 분위기 좋은 바느질 카페, 한복 카페 [내부링크]

최근엔 공방식 이색 카페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늘 소개할 경기도 평택의 늘바이한이라는 한 카페 역시 톡특한 컨셉으로 카페가 운영되고 있다. 겉보기엔 길을 거닐다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카페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없이 편의점 ATM 인출하는 방법 (ATM 스마트 출금, 수수료 무료)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의 탄생은 은행 시장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이렇게 은행 업무가 편리하고 간단한 것을 그동안 은행은 왜 그리 복잡하고 까다롭게 만들어 놨는지 모르겠다. 각종 공인인증서 설치에, 보안카드 입력 등..

잔월 라멘 공릉동 서울과기대 맛집 [내부링크]

국물음식과 면이라면 어떤 음식이든 환영한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라멘, 포 (쌀국수)를 한 달에 한 두번은 반드시 찾는 음식이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일일이 확인하긴 어려워도 블로그 내에 관련 포스팅이..

Gear S3 Frontier 기어 s3 프론티어, 알리익스프레스 스틸 매쉬 자석 밴드와 강화유리 구매 후기 [내부링크]

꽤 늦은 후기를 하나 작성하려 한다. 몇 개월전 기어S3를 구매해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처음 구매했을 때에는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을 때라서 조금만 야외활동을 해도 땀이 줄줄 흐르던 때였는데 이제 찬바람을..

Amazon Fire HD 10 (7th, 2017) 초기 설정 최적화 작업 (잠금화면 광고제거, 구글플레이스토어 설치) [내부링크]

Fire HD 10를 구매하고 아주 잘 활용하고 있다. 파이어를 순정으로 사용하기엔 다소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이 것을 좀 더 태플릿 같이 사용하려면 몇 가지 설정이 필요하다. 먼저, 스페셜 버전으로 저렴하게 구입..

Amazon Fire HD 10 (7th) 2017 구매 후기, 수령 및 박스 개봉기 [내부링크]

미국내 최대 할인 쇼핑 시즌이 돌아왔다.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미국 명절인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다음 날에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필자는 이 시기에 항상 이것 저것 덩달아 구매를 하고 있다...

이태원 더 버거 ITAEWON THE BURGER 이태원 수제버거 맛집 [내부링크]

이태원 맛집 포스팅은 조금 망설여 진다. 그 이유는 이곳엔 음식 맛없게 하는 식당을 찾기 힘들 정도로 맛집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들어가는 곳 마다 세계인의 입맛을 자극하는 각양각색의 음식이 기다리고 있기에..

아마존 Amazon 직배 (직접배송) Apex 배송조회 방법 [내부링크]

미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은 미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로 물품을 배송을 해줍니다. 직구족들은 이른바 아마존에서 직접 배송해준다 하여 직배라고 줄여서 부르곤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포토샵으로 화이트밸런스 조절하기 [내부링크]

사진 원본 Raw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쉽게 화이트 밸런스 조절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RAW파일을 따로 저장하지 않습니다. 사실 일반 사용자들은 Raw 파일이 있는지 조차도 모..

알리익스프레스 Fonex 포넥스 안경테 은테 금테 후기, 린드버그st 문재인 대통령 안경테 [내부링크]

작년에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에서 안경테를 구매해 렌즈만 안경점에 맞추고 상당히 오랬동안 쓰고 다녔었다. 알리발 안경에 상당히 만족을 했기에 추가 구매에도 망설임 없이 그동안 마음에 두던 제품을 구매..

이태원 터키음식 트로이 (Troy)케밥, 할랄푸드 [내부링크]

금강산도 식후경, 배가 고프면 아무리 좋은 구경이라도 눈에 들어오지 않기 마련....할로윈 축제로 북적북적한 거리를 뒤로하고 필자는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을 찾기 시작했다. 고민 고민 하다가 혼자 먹을 만한..

2018 할로윈 커스튬 축제 이태원을 찾다 [내부링크]

한국의 할로윈 메카는 바로 이곳, 이태원이다. 이태원은 다양한 국가에서 다양한 민족이 몰려와 터를 잡고 사는 곳이다. 그 만큼 외국 문화가 발빠르게 자리 잡은 곳이다. 할로윈 역시 서양에서 즐기던 풍습이 전..

콜한 더스틴 윙 옥스 II 검정, Colehaan Dustin Wing OX II C26665 Black 직구 수령 후기 [내부링크]

한 달 전쯤 콜한 윙팁 구두가 핫 딜로 나와서 콜한 구두의 편안함을 이미 경험 했기에 망설임 없이 바로 구매했다. 이것 저것 합배를 모아서 묶음배송을 하느라 거의 한 달이 걸려서 수령한 듯하다. 빨리 받아 보..

회기동 맛집 은화수 식당 경희대점, 경양식 돈까스 전문점 [내부링크]

지금이야 널리고 널린게 돈까스지만, 필자가 어릴적엔 돈까스는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일등 음식이었다. 고소하고 풍기가 좋은 스프부터 시작해서 바삭하게 튀겨낸 고기에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어린아이에 입맛..

핸드드립 입문 장비구매 후기, 칼리타 핸드밀 KH-3, 하리오 VDS-3012 [내부링크]

최근 핸드 드립커피에 입문하게 되어 소소하게 장비를 마련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아 얼마나 커피를 내려 마시겠나란 생각도 있었지만 그래도 한 번 마실 때, 원두를 직접 갈고 물을 데우고 손목..

로지텍 마우스 리시버 분실, 로지텍 무선마우스를 다른 리시버에 페어링 하기 [내부링크]

로지텍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다가 리시버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필자도 부주의한 탓에 마우스 리시버를 잃어버려 한참을 찾았으나 결국 찾지를 못했습니다. 이전 마우스에서 사용하던 여분 로지텍 리시버..

불암 도서관 | 모던한 외관과 편안한 실내를 가진 여유로운 문화공간 [내부링크]

백사마을을 둘러 본 후, 버스를 타기 위해 정류장으로 향하던 중 정류장 인근에 새로 생긴 듯한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는 불암 도서관이 보이길래 잠씨 더위를 식힐겸 들어갔다. 이곳을 들렸을 때가 아마도 불암 도..

노원구 중계동 104마을 (백사마을) |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라 불리는 곳 [내부링크]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서울 노원구 중계동 산자락이 위치한 백사마을에 다녀왔다. 이곳은 60년 대 후반 용산, 청계천, 안암 등지에 판자촌에서 살던 사람들이 정부 정책에 의해 강제로..

독립문 역,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내부링크]

시월에 화창한 가을 어느 날, 이날은 유독 날씨가 좋았다. 워낙 좋은 날씨 덕에 기분좋은 햇살을 맞으며 주변을 거닐기만 해도 상쾌함과 싱그러움이 나를 가득 채우던 날이었다. 그런 날에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을..

카카오톡 PC버전 2개 설치 방법 (sandboxie) [내부링크]

갤럭시 시리즈의 듀얼메신저 기능을 통해 최근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이나 이와 비슷한 메신져 어플을 두개 설치가 가능해져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폰에서도 가능한 듀얼 기능을 PC에서는 불가능 할까?..

MEAL PLAN B 밀플랜비, 외대 후문 브리또 맛집 [내부링크]

남미 음식의 정수 브리또~ 브리로~ 개인적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맛도 있어서 즐겨찾는 음식 중 하나이다. 특히 미국에서 있을 때, 가장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이 남미 맥시칸 음식이었기에 자주 먹었던 기..

가야가야 일본라면, 한국외국어대 (외대앞역) 정문 골목 맛집 [내부링크]

한동안 게으름을 피우며 포스팅을 뜸했다. 이 핑계 저 핑게를 대며 포스팅을 미루고 미루던 나의 모습을 반성하며 찬바람이 불고 쌀쌀한 기운이 감도는 이때에 따듯한 음식이 생각나 한 달전(?)쯤 다녀온 일본식..

Gear S3 Frontier (KT) 기어 s3 프론티어 수령 및 개봉, 착샷 후기 [내부링크]

며칠전 기어s3 프론티어, 웨어러블 스마트 시계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KT 온라인 몰에서 직접 구매를 했는데, 최근 공시지원금이 상향 조정 되어 24개월 약정을 하면, 지원금 즉시 할인으로 현금 29,000원에 웨어..

윈도우 10 노트북(랩탑), 데스크탑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눈 보호하기 [내부링크]

최근 급격히 컴퓨터 화면을 오래 보고 있으면 눈이 부시고 눈이 아플정도로 통증을 느낍니다. 이게 원인이 블루라이트가 눈에 안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블루라이트만 조금 차단해주어도 모니터 화면을 보는데 훨..

브리꼴라주 BRICOLAGE 전주 모던 감성 카페, 드립커피 [내부링크]

더운 날 전주 여행은 금물이다. 날이 너무 덥기에 어딜 한 번 돌아다니려면 정말 곤욕이다. 날씨 탓에 이번 전주 여행은 볼거리가 다양한 한옥마을도 그냥 지나쳐 버리고 먹거리와 카페 탐방으로 그칠 수 밖에 없..

카페 전망, 전주 한옥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카페 [내부링크]

한옥마을은 전주를 대표하는 명소이다. 갖가지 간식거리와 전통한옥과 돌로 세워놓은 담벼락은 이곳을 거닐고 싶게끔 한다. 단, 날씨가 좋을 때나 그렇다. 요즘 같이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무더운 날씨에..

에루화, 전라북도 전주 돼지고기 떡갈비, 냉면 맛집 [내부링크]

전주하면 대표 먹거리로 떠오르는 것이 비빔밥과 콩나물 국밥이다. 하지만 실제로 전주에 사는 사람들은 이 음식을 평소에 잘 즐기지 않는다고 한다. 유명세를 듣고 온 외지인들이나 맛본다고 하니 왠지 속는 느낌..

구글맵 내 타임라인 접속시 400 error 해결 방법 [내부링크]

구글맵의 내 타임라인을 확인하기 위해 접속을 시도하니 계속해서 400 에러가 나타납니다. 처음엔 접속 오류인가 생각하고 다시 시도를 해니 여전히 계속 똑같은 화면만 나옵니다. 분명 이건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

해외 여행 필수품 와이파이 도시락, 데이터 사용을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폰은 여행에 필수품입니다.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급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고 여행을 하면서 해당 지역의 정보를 수시로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최근에는 호텔이나 교통..

돈까스먹는용만이, 노원구 상계역 중계동 맛집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내부링크]

돈까스 학창시절 가장 많이 끼니를 해결했던 음식 중 하나다. 더욱이 튀김옷이 대부분이 었던 왕돈까스는 그 크기에 반해 점심 식사로 늘 찾던 단골메뉴였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이 만큼의 만족을 주는 음..

신촌황소곱창 종로점, 서울 종로 젊음의 거리 내 맛집 [내부링크]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신촌의 한 곱창구이 집이 종로에도 분점이 있어 지나가던 길에 우연히 들어가게 되었다. 사실 요즘 날씨가 워낙 더워 불에 구워먹는 음식은 전혀 고려대상이 아니였으나 곱창 막창 등 내장류..

영락교회 예배당, 서울특별시 중구 멋있는 석조 건축물 [내부링크]

한국 기독교의 대표격인 영락교회는 고 한경직 목사가 개척 시무 했던 곳으로 남다른 부흥과 성장으로 일찌감치 대형교회가 되었다. 영락교회를 개척한 고 한경직 목사는 WCC 가입에 앞장 섰다는 이유로 비판의 목..

명동 홍수계 안동찜닭 [내부링크]

닭요리는 언제나 진리, 무난하게 누구 입맛이건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게 닭요리이다. 튀김부터 시작해서 구이, 백숙, 죽, 찜 등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 것도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제2롯데월드, 잠실 롯데타워 [내부링크]

자연의 생태계를 직접 관찰하는 경험은 늘 신선한 재미를 안겨준다. 특히 미지의 세계, 쉽게 접할 수 없는 곳인 수중 생태계는 더더욱 그러하다. 그래서 아쿠아리움에 가게 될 때마다 늘 기대를 안고 가게된다. 롯..

서울 노원구 상계역 인근 중계동 물회 맛집, 부부횟집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그야말로 찜통더위가 한반도롤 뒤덮고 있는 이 때, 더위와 한바탕 전쟁을 치룬 사람들이라면 입맛이 제대로 있을리 만무하다. 이럴 때, 집나갔던 입맛이 돌아오게 하는건 오감을 자극하는 새콤달콤매..

동주산성, 강원도 철원 한탄강 인근 소불고기 전문점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식힐 만한 시원한 물이 있는 곳 이라면 바다나 강, 계곡 모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언제나 붐빈다. 강원도 철원를 가로지르고 있는 한탄강도 각종 레포츠 시설이 들어서 있어 사람들..

가장 맛있는 족발, 서울 노원구 상계동 족발 보쌈 맛집 [내부링크]

한반도가 펄펄 끓고 있는 요즘, 더위와 싸워 이기려면 기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어주어야 한다. 콜라겐과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와 기력이 도움이 되는 족발이 가장 제격이 아닐까? 기호에 따라 뜨겁게도 먹을..

OEM 잠금해제 설정 방법, 초기화 시 구글 계정락 걸리지 않게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초기화 후 기기를 다시 켰을 때, 보안정책이 강화가 되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구글에서 기기를 자동으로 계정락을 걸어 버립니다. 즉, 초기화를 하더라도 먼..

우리집곱창, 노원구 당고개 서울의 끝자락에서 만난 돼지곱창 맛집 [내부링크]

서울의 끝자락, 지하철 4호선의 종착역 당고개는 흔히 떠올리는 분주하게 움직이는 서울의 풍경과 사뭇 다르다. 높은 빌딩과 고층 아파트가 즐비한 콘크리트 숲으로 둘러쌓인 서울의 도심과는 달리 종점만의 특유..

노회찬 의원 사망,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이른 아침부터 너무나 충격적이고 안타까운 비보가 전해졌습니다.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자택에서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유서를 남긴 채 숨졌다는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그동안 노동운동가로 활동을 하며 노..

100주년 기념교회, 양화진 선교사 묘역 [내부링크]

빗방울이 서울을 적시는 유월의 어느 날, 복음에 빚진 자의 마음으로 100여 년 전 조선이라는 아주 작은나라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들고 이억만리 뱃길을 마다않고 찾아온 선교사들의 숨결이 머물어 있는 양화진 선..

세종시 조치원 베트남 쌀국수 맛집, 조치원 시장 인근 [내부링크]

조치원 시장 인근 베트남 쌀국수(Pho)를 정말 맛있게 만들어 내는 곳이 있어 널리 이 소식을 전하고 싶은 즐거운 마음으로 포스팅을 한다. 조치원은 그렇게 발전된 지역이 아니지만 읍정도의 규모로 경부선 역이..

대전 유성구 죽동 STAMMTISCH 슈탐티쉬 (유성경찰서 인근 브런치 식당 맛집) [내부링크]

유성경찰서 인근 분위기 있는 카페와 식당이 많이 들어서 있다. 이전에 포스팅한 이태리식탁이라는 파스타 전문점도 이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경찰서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밝고 화사한 브런치 식당이 있..

세종시 조치원 막창 맛집, 태영생막창 [내부링크]

사시사철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 막창, 노릇노릇 잘 익은 막창은 보고만 있어도 침이 고일 정도로 온 몸이 반응하는 그런 환상적인 맛을 지랑한다. 막창의 쫄깃함과 고소함은 언제나 먹을 때마다 동일한 행복..

세종시 조치원 로스팅 카페 에브리선데이 (EverySunday) [내부링크]

최근 폐 공장이나 폐교가 리모델링을 거쳐 새로운 용도로 새생명을 얻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세종시 조치원 인근에 마을이 오래 되다 보니 오래된 건물이 많이 있는데 이들 중 몇곳은 카페로 탈바꿈 되어,..

감나무집, 공주 동학사 토종닭백숙 맛집 [내부링크]

공주 계룡산, 동학사로 올라가는 길목에 파전과 백숙, 두부등을 판매하는 전통식당과 팬션, 커피숍이 즐비하다. 대표적인 등산 코스로 잘 알려져 있기에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아 이런 편의시설이 길목에 양가를..

Windows 10 RS4 (1803)(2018.04) 공개,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 RS4 정식 업데이트가 공개 됐습니다. RS4 (1803) 업데이트를 2018년 4월 중으로 공개한다는 발표가 있었는데, 미국시간으로 4월 마지막 날에 약속한 기한을 지키며 드디어 공개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방..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북미 회담 판문점은 어떨까?"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 약 30분 전, 본인의 트위터 공식 계정으로 북미 정상회담 장소로 판문점이 어떨지 물어보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이 사실이 순식간에 네티즌 사이에 퍼져..

대전 중구 "요상한 집", 대흥동 일본식 카레 전문 맛집 [내부링크]

고소하면서도 매콥한 향기가 그윽한 일본식 카레는 언제 먹어도 입안을 즐겁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는 음식이다. 인도식 카레에 비해 자극적이지도 않아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는 이들이 자주 찾는 음식이 아닐까..

남북정상회담, 평화의 목전에서 희망을 품다. [내부링크]

무슨 말로 글을 시작해야 할 지 말문이 막힐 정도로 가슴 벅찬 하루가 시작했습니다. 남북, 북남의 정상이 서로 만나 평화를 위한 위대한 첫 걸음을 11년 만에 다시 이어가게 됐습니다. 이번 회담은 이전과 다르게..

대전 은행동 쿵스 게임랜드 롤러스케이트장 [내부링크]

이색 체험 즐길거리로 대전 은행동에 있는 한 롤러스케이트 장을 찾았다. 신나는 음악 비트와 반짝이는 미러볼 조명이 저절로 흥이 나게 하는 롤러 스케이트장은 기분전환하기에 아주 제격이다. 대부분 아이들이..

한예슬 의료사고 인스타그램 사진 공개 [내부링크]

최근 한예슬이 강남의 한 병원에서 지방종 제거 수술 중 사고가 발생해 피부가 괴사하는 등, 배우의 몸에 심각한 흉터를 남기는 안타까운 의료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한예슬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당일 찍은 사..

종전 선언, 종전 뜻, 한반도에도 드디어 평화가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일본 총리 아베와 정상회담 자리에서 남북 종전 선언 준비와 이와 관련한 축복 발언이 언론에 공개 되면서 다시 한 번, 꽁꽁 얼어 붙었던 남북 관계가 평창 올림픽 이후 계속해서 녹고..

드루킹 뜻?, 드루킹의 자료창고, 댓글 조작 [내부링크]

드루킹이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를 차지하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최근 벌어진 댓글 조작 사건의 핵심 인물로 여겨지는 인물입니다. 누구나 인터넷에 자신의 의견을 달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여론을 조..

청주 금천 광장, 공차 Gong Cha 신규 오픈 [내부링크]

십여년 전인가 카페베네가 인기를 몰아 전국에 우우죽순 대부분의 상권이 형성되는곳마다 생겨난 적이 있었다. 각종 티비 프로 후원을 하며 인지도를 높이며 성장하던 카페베네가 권불십년이라 했던가, 부도가 나..

세종시 고운동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노이 (NOI RISTORANTE) [내부링크]

세종시는 신도시여서 10년 이상 전통을 가진 오래된 맛집은 찾기 어렵지만 고급스런 레스토랑이나 왠만한 프렌차이즈 음식점은 대부분 들어와 성업 중에 있다. 또한 전부 최신 건물이 들어섰기에 어딜가나 음식점..

토지 공개념 청와대 개헌안 제128조 2항 논란 100분 토론 개헌 이슈 [내부링크]

육개월여만에 다시 시작한 MBC 100분 토론에서 개헌 이슈를 다루었습니다. 토론은 "대통령제 vs. 책임총리제, 30년만의 개헌 가능할까?"라는 주제로 유시민 작가 나경원 의원 등이 패널로 나와 논쟁을 벌였습니다...

Logitech K810 키보드 F (펑션)키를 표준 모드 실행 설정하기 (FN키 없이 동작) [내부링크]

Logitech K810 키보드 F (펑션)키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FN키를 동시에 눌러 주어야 F키가 작동을 합니다. FN키를 누르지 않으면 로지텍에서 이야기 하는 향상된 기능인 멀티미디어 기능이 기본적으로 실행이 됩니..

LG G6 개통일 정보 확인 하는 법 (시크릿 모드 진입) [내부링크]

G6와 함께 한 지 어느덧 일 년이 다 되갑니다. 일 년 정도 사용해가니 배터리가 이 전 보다 빨리 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배터리 일체형이라 교체 작업이 쉬운 것도 아닙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인..

하이벳 수산, 청주 봉명동 대게 랍스터 킹크랩 전문 저렴한 곳 맛집 [내부링크]

제철 대게는 없는 입맛도 돌게하는 마법의 음식이다. 요즘 대게가 한창 살이 꽉 차있을 시기이다. 부들 부들한 대게 살을 발라 먹고 고소한 내장에 밥을 볶아 먹고 라면도 끓여 먹고 마음 같아선 껍질까지 다 씹어..

청주 충북대 중문, 편의점 카페 소꿉놀이 도시락 [내부링크]

청주 충북대학교 중문은 이 지역 젊은이의 메카이다. 젊은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이 되어 있어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 술집이 즐비하다. 많은 점포 가운데 젊은 소비자를 끌어 모으기 위한 경..

전 세계 대기오염, 공기오염 지도로 확인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하루를 멀다하고 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을 공격하고 있는 요즘, 우리의 건강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맑은 날을 찾아보기 힘들고, 눈에 무언가 끼인 것 처럼 뿌옇게 보이는 날이 점점 많아져서..

카카오톡 친구 목록 프로필 삭제하는 법 [내부링크]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친구의 번호가 변경이 되어 카카오톡에 모르는 사람이 친구로 등록이 되어 떳을 때, 주소록에서 번호를 삭제 해도 여전히 카카오톡에는 친구 목록에 그대로 남아 있을 때, 카카오톡 친구목..

경기 용인 보정동 카페문화 거리, 빈스빈스 커피, 달달한 와플과 진한 커피 한 잔의 여유 [내부링크]

보정동 카페문화거리 두번째 포스팅이다. 이전 포스팅은 카페거리를 돌아다니며 보이는 것을 찍어 올렸다면 이번 포스팅은 그 많은 카페 중 한 곳에 들러 달콤한 와플과 진한 커피 한 잔을 맛 본 이야기를 포스팅..

경기도 용인 보정동 카페문화의 거리, 개성 넘치는 카페가 즐비한 곳 [내부링크]

경기도 용인 보정동에 몇해전 부터 카페 문화거리가 조성이 되, 아기자기함을 즐기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 유명해진 거리가 있다. 다양한 카페와 음식점이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거리를 완성해 나가고 있다. 다니..

숲속의 작은집 예능이야 다큐야? [내부링크]

푸른 들판과 몇 그루의 우뚝 솟은 나무 그리고 작고 아담한 예쁜 집, 제주도는 정말 환상 그 차제 입니다. 그 제주의 숲속에서 출연자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꼭 필요한 물품만 가지고 생활해보고 가만히 멍..

충남 아산, 찬가수원갈비, 갈비는 숯불에 구워야 제맛 갈비 맛집 [내부링크]

금강산도 식후경, 아무리 좋은 곳을 둘러 본다 한들 배가 고프면 말짱 도루묵?이다. 배고프면 신경도 예민해지고 먹고싶다는 생각밖에 안들고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 따라서 먹는 것 역시 여행에서 빠질 수..

충남 아산, 지중해마을내 "올댓초콜릿" 디저트 카페 [내부링크]

지중해 마을을 한 바퀴 둘러보고 잠시 쉬기위해 다소 구석진 곳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에 들렀다. 수제 초콜릿을 전문으로 하는 카페, 올댓초콜릿이다. 직접 이곳에서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한다. 필자는 만..

충남 아산, "지중해 마을" 산토리니가 여기에 [내부링크]

충남 아산에 그리스의 산토리니 처럼 하얀색 외벽에 파란 지붕을 아치형으로 올려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는 마을이 있다. 이름하여 지중해 마을이라고 불린다. 신비스러운 산토리니를 옮겨놓았다니 기대가 상당하다..

박근혜 1심 판결 징역 24년 벌금 180억원, 박근혜 나이? [내부링크]

국정농단 사건의 주범인 박근혜 전 대통령의 1심 공판이 생중계가 이루어진 가운데 최종판결이 났습니다. 약 두시간 가량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 김세윤 부장판사는 판결 요지를 읽으며 검찰이 기소한 18개 혐..

충남 아산, "공세리 성당"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 [내부링크]

약 백여년 전에 지어진 충남 아산에 자리한 공세리 성당은 과거 천주교 박해로 인해 순교한 많은 희생자를 모셔둔 곳이어서 천주교 신자들에게는 성지로써 순례지로 꼽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아름..

알리익스프레스, 니콘 쿨픽스 A900용 LimitX 가죽 케이스 [내부링크]

최근에는 국내 쇼핑몰보다 해외 쇼핑몰 이용이 더 많아 진듯합니다. 특히 소액의 악세사리의 경우 국내 가격과 해외 가격이 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기 위해 기다림이라는 미학과..

대전 괴정동 바로그집, 걸죽하고 느끼하고 고소한 흉내낼 수 없는 떡볶이 맛집 [내부링크]

매콤 달콤 쫄깃한 떡볶이는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중 하나이다. 특히, 학창시절 학교앞 작은 분식점에서 먹던 떡볶이는 누구에게나 아련한 추억이다. 어릴적 정취가 담겨있는 떡볶이는..

신용카드 해외거래 정지 등록 (KB국민카드) [내부링크]

최근 카드정보가 유츌이 되어 해외 부정 사용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 구매 커뮤니티에서 카드 도용됐다는 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어 카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필자도 며칠전 아이튠즈에서 미화..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사이버 민방위 교육 방법 [내부링크]

4년 차 이하는 반드시 교육장에서 현장교육을 받야아 하는 것과 달리 민방위 5년차 이상 대원은 사이버 교육으로 민방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PC 또는 스마트 기기로 교..

당진 여행, 화려한 야경이 멋진 해어름(해오름) 카페 [내부링크]

해어름(해오름) 카페에서 당진여행의 마무리를 지었다. 이 곳에서 해질녘 석양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 잔이 그토록 맛스럽다고 소문이 나있는데 이미 해가 진 상태에서 도착해 아쉽게도 그 멋진 광경을 다음..

당진 여행, 우렁이박사 전통장 속에 푹 담긴 우렁이 맛은? [내부링크]

맛집과 건강식으로 TV에 아주 여러번 소개된 식당이 당진에서 유명하다길래 어떤 맛을 자랑할까 하는 기대감으로 우렁쌈밥을 먹으러 우렁이박사를 찾았다. 장사가 잘 된 탓인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해외 카드 부정사용 처리 후기, 아이튠즈 해외 카드 도용 [내부링크]

해외직구를 몇년째 하고 있어도 단 한 번도 있지 않았던 카드도용을 필자가 2018년 3월 31일 밤 10시 경에 당했습니다. 휴대폰에 진동이 울리더니 해외 결제 문자가 하나, 둘 1~2분 간격으로 계속 들어왔습니다...

아이패드 2017, 5세대 이베이 베스트바이 셀러 오픈박스 수령기 [내부링크]

200불이 약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개봉만한 아이패드 2017버전을 이베이에서 구매했습니다. 이베이에서 구매할 때는 셀러의 신용도가 정말 중요한데, 믿을만한 셀러인 베스트바이이기에 망설임 없이 딜이 뜨자마..

아이폰, 아이패드 활성화 및 계정 락 확인 방법 (IMEI 시리얼 번호 조회) [내부링크]

최근 이베이에서 VIP아울렛셀러가 리퍼 제품을 이른바 양품 제품을 판매해 해외 직구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이베이 할인 품목으로 적용이 될 경우 관세내로 2017년 발매한 아이패드 32G를 관세..

당진 여행, 독일빵집 생활의 달인이 만드는 꽈배기 [내부링크]

어느 지역을 가든 빵으로 유명한 집은 꼭 한 곳은 있는 듯하다. 당진에는 생활에 달인에 방영된 유명한 빵집이 있다. 해당 방송은 보지 않았지만 한 번 방송을 탄 탓인지 이곳에 가면 주차할 곳도 마땅치 않음에도..

당진 여행, 아미미술관 (Ami Art Museum) 사진 찍기 좋은 곳 [내부링크]

당진 여행을 검색해보면 가장많이 나오는 장소중 하나가 바로 아미미술관이다. 아미미술관은 폐교를 낡고 투박한 모습 그대로를 살려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하고 옛날..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크롬X 익스플로러O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를 동사무소등 민원센터에서 발급을 받으려면 일정 수수료를 지급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면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가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돈도 아..

안드로이드 수신(전화, 문자)차단 설정, 해제 방법(LG G6 기준) [내부링크]

보험사, 대출 등 텔레마케팅으로 광고전화가 종종 걸려옵니다. 광고 전화에 매번 응대하기 꺼려지고 수신을 하기 싫을 때, 스마트폰에서 특정번호를 수신차단 설정을 해 놓으면 불필요한 광고전화를 사전에 차단하..

럭키! 2017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이벤트 당첨 선물 다이어리, 볼펜, 스티커 [내부링크]

3월 초 블로그 관리 화면에 작은 알람이 하나 왔다. 그냥 공지사항인가 하고 그냥 지나치려다 무슨 내용인가 확인을 해보니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 당첨이라는 글귀가 있는 것이다. 필자가 당첨이 된건가라는..

청주 육거리 성안길 맛집, 황할머니 갈비찌개 매콤 갈비찜 [내부링크]

매운 갈비찜으로 유명한 황할머니 갈비찌개 식당을 오랜만에 다시 찾았다. 좁은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할 공간이 있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식당 바로 옆 제휴 유료주차장(식당 이용시 무료)에서 무료로 주차..

청주 가볼만한곳, 마동창작마을: 폐교에서 예술공간 카페로 변신 [내부링크]

청주 도심에서 조금 벗어나면 이 지역의 젓줄인 대청호가 있다. 풍경이 좋아 옛 대통령이 쉬어가던 별장까지 있던 곳이다. 그 대청호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문의면 마동리에 있던 한 폐교가 예술작업공간과 전시..

청주 금천동 해장국 맛집, 방가삼대 얼큰한 뼈해장국 [내부링크]

청주 금천동에 생긴지 얼마 안된 등뼈 해장국집이 있어 소개한다. 식당 이름은 방가삼대 얼큰한 뼈해장국이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같은 이름이 전국에 몇군데 분포하는 것으로 보아 체인점인듯 싶은데, 아닌 것 같..

청주 금천광장 북 카페, 트루노스 TRUE NORTH [내부링크]

금천 광장에 조용하게 책을 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북 카페가 있다. 요즘은 뭐 당연하지만 와이파이가 무료로 제공되고 독서를 돕는 독서대도 마련되어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은 중, 고등학생들이 주로 와서..

대전 유성구 죽동 파스타(스파게티) 맛집, 이태리식탁 [내부링크]

파스타가 생각나는 저녁, 파스타는 워낙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잡아 쉽사리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이태리 음식점의 그 맛을 흉내 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그집만의 고유한 맛을 내는 곳은 더더..

EMS 배송조회 방법 [내부링크]

해외 직구를 하다보면 직배송을 해주는 곳이 종종 있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가 직배송이 가능한 대표적인 사이트중 한 곳이다. 알리에서 직배송시 대부분 EMS로 배송 조회가 가능한 방법으로 배송을 해준다. 상품..

세종시 조치원 고복저수지 인근 분위기 카페, 다방 [내부링크]

조치원에서 고복저수지로 가는 길 중간 쯤에 옛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옛날 느낌의 건축물에 늘 호기심이 많은 필자가 이곳을 지나칠리 없다. 오가는 길에 몇 번 눈여겨 보다가 이곳에 들렀..

세종시 조치원 대게 전문점, 천상대게 [내부링크]

조치원에서 먹으러 간 대게,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대게 파는 집이 딱 한 곳 천상대게 뿐이다. 이곳 한 곳만 운영중이라 다른 선택지가 없어 다음에 다른 지역에서 갈까란 고민도 했지만 그래도 먹고싶을 때 먹어..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조사, 100억 대 뇌물과 350억 대 비자금 등 혐의 [내부링크]

이명박 전 대통령의 뇌물을 포함한 18가지의 혐의에 대한 검찰 소환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각 언론사에서 이 전 대통령의 자택부터 검찰청까지 출두하는 과정을 헬기까지 뛰우며 생중계를 했습니다. 전직 대..

세종시 나성동 일본식 라멘 맛집, 영식당 207 栄食堂 207 [내부링크]

비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요리, 특히 면이 들어간 국물요리는 부슬부슬 내리는 비와 정말 잘 어울리는 음식이 아닐까? 쌀국수와 고민하다가 결정한 일본식 라면, 세종시 첫마을에 정성스레 육..

공주시 계룡산 동학사 맛집 산두부집, 손두부 전문점 [내부링크]

오후에 동학사 초입에 있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해가 떨어질 때쯤, 허기가 밀려와 근처 식당을 찾아나섰다. 등산로 초입에는 여지없이 파전과 백숙집이 즐비하다. 두부도 빼 놓을 수 없는 단골 메뉴이다. 이런..

공주시 계룡산 동학사 카페 어썸 845 (Awesome 845), 분위기 좋은 카페 [내부링크]

대전 인근 동학사로 올라가는 계룡산 초입에 아가지기한 카페들이 즐비하다. 최근 몇년 사이 근사한 카페가 많이 생겨 봄 분위기를 만끽하며 한 껏 여유부리기에 제격인 곳이 많다. 어썸845는 최근에 생겨 전망좋..

세종시 조치원 석갈비 맛집, 산장가든 [내부링크]

봄을 알리는 봄비가 잦아지는 요즘, 추위가 서서히 물러가고 있음을 느낀다. 추위 움추렸던 몸을 펴고 이른 봄을 만끽하러 다녀본다. 아직은 쌀쌀하지만 이른 봄, 세종시 인근 조치원 고복저수지는 산책하기에 아..

전라북도 군산 맛집, 새만금 횟집 [내부링크]

군산은 해안 도시이기 떄문에 먹거리로 신선한 해산물을 빼 놓을 수 없다. 찬바람이 불 때, 온몸을 녹여줄 따듯한 짬뽕도 일품이지만 신선한 회도 추천 음식이 아닐까? 한치의 망설임 없이 해안가와 가까운 횟집을..

청주 금천광장 케미스트리 Chemistry Roastery & Dessert [내부링크]

커피 전문점도 프렌차이즈가 대부분 모든 상권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직접 커피콩을 로스팅하며 카페를 운영하는 개인 샵을 발견하면 왠지 반갑다. 커피 맛을 구분하지 못하지만 이런 곳은 왠지 더 맛있는 느..

전라북도 군산 여행, 화교 역사관 "용문각" [내부링크]

뱃길로 중국과 가까운 전북 군산도 인천 만큼이나 많은 화교가 이주해 생활터전으로 살았던 곳이다. 인천은 화교들의 밀집 지역이 일부 남아 있지만 군산은 거의 전무하다. 최근 군산시의 지원을 받아 오랫동안 몇..

전라북도 군산 "양념의 황금비율" 안젤라 분식 [내부링크]

군산 여행은 시간을 되돌리는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어 갈 때마다 새롭고 설렌다. 아직까지 남아 있는 근대 건축하며 개발이 더디게 진행되어 옛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행에는 음식이 빠..

충격! 차기 유력 대선후보 안희정 충남지사 성폭력 [내부링크]

법조계, 연예계, 대학계에서 미투 운동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치계에도 그 불씨가 옮겨 붙었습니다. 유력 대권후보로 이름을 알리던 안희정 현 충남지사가 그 첫번째가 됐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

콜한 더스틴 캡 토 옥스포드, Cole Haan Dustin Cap Toe Brogue Oxford II (C25806) [내부링크]

예쁜 구두를 보면 못참는 건 여자만 그런게 아닌 듯하다. 남성 패션의 완성이라 불리는 구두에 항상 시선이 쏠린다. 그래서 멋진 구두만 보면 나도 모르게 결제를 해버린다. 오늘 포스팅할 콜한 옥스포드 구두도..

여자 500m 쇼트트랙 최민정 아쉬운 실격 판정 [내부링크]

여자 쇼트트랙 500m 결승에서 최민정 선수가 아쉽게 실격판정을 받으면서 은메달을 놓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국민으로서 응원하며 마음 조리며 지켜보고 있었는데 결과가 이렇게 나와 정말 안타깝습니다. 응원하..

최순실 1심 징역 20년,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 국정농단 주범 [내부링크]

헌정사상 처음 대통령 탄핵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만든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의 주범 비선실세로 꼽힌 최순실에 대한 1심 재판에서 중형이 선고됐습니다. 재판부는 대부분 혐의를 유죄로 인정해 최순실에게 징역 20..

경북 포항 여진 발생, 지진 규모 4.6 [내부링크]

간밤에 포항에 다시 지진규모 4.6의 여진이 발생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발생한 지진의 피해가 아직 수습이 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계속해서 여진이 발생하면서 이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11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통장사본) 발급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이용이 간편하고 계좌개설이 쉬운데 반하여,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관계로 실물 통장 및 계좌 개설 확인 등의 대면 민원 업무가 어려운 점이 단점입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주 계좌로 사용하..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1200여 대의 드론이 수 놓은 밤 하늘, 개회식 오륜 드론 [내부링크]

올림픽 개회식 많은 퍼포먼스 중에서 사람들이 이목을 집중시킨 화제 장면중 하나는 바로 드론으로 오륜을 형상화 했던 장면입니다. 밤하늘이 반짝이는 드론 1200여 대(1218 대)가 흐트러짐 없이 처음에 스노우보..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개회식 김연아 성화 점화 고화질 youtube [내부링크]

베일에 감싸였던 마지막 성화 점화의 주인공은 바로 빙상의 여신 연아느님, YUNA KIM, 김연아 선수 였습니다. 사실 김연아가 마지막을 장식하지 않으면 누가 그 자리를 대체 할 수 있겠습니까? 그럼에도 혹시나 하..

2018 평창 올림픽, 개회식 인면조 패러디 작품 이어져 [내부링크]

2018 평창 올림픽이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이 올랐습니다. 다양한 퍼포먼스가 전세계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별자리, 태극문양, 오성 드론, 김연아의 마지막 성화점화 등 하나하나 기억에 남고 훌륭..

휴대폰 발신번호표시 제한 방법 (*23#) [내부링크]

휴대폰으로 전화가 걸려오면 발신번호가 휴대폰 화면에 표시 되어 누구한테 전화가 걸려 왔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전화를 받는 사람 입장에서 참 좋은 기능이다. 반면에 전화를 거는 입장에서 본인의 번호를..

운전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 받는 법 (국, 영문)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운전경력증명서는 관할경찰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민원실에 가서 요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경찰서는 동사무소처럼 동네마다 있지 않기 때문에 지근거리에 있지 않다면 일부러 시간을 내..

인터넷에서 본인 여권번호 조회 방법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공인인증서 필요) [내부링크]

주민등록번호와 달리 자신의 여권번호를 외우고 있는 분은 거의 드물겁니다. 주민번호처럼 자주 쓰이는 용도가 아니라 말그대로 여행용, 그것도 해외여행시에나 필요하기에 외우기란 쉽지 않습니다. 간혹 급하게..

해외직구 트래킹넘버 조회를 해보니 훨씬 이전에 이미 배송완료? [내부링크]

해외 직구를 하다 보면, 황당한 일을 종종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처음 접해보는 일이기에 당황스럽고 제대로 진행이 되고 있는지 걱정이 되기도하고 이러한 일들 때문에 지구 반대편에서 물건을 구입하..

이재용, 징역 2년6개월 집행유예 4년 유전무죄 무전유죄 사법부 왜 이러나? [내부링크]

이재용 삼성 부회장은 2심 재판에서 집행유예를 받아 석방됐습니다. 몇 백억을 박근혜에게 뇌물로 준 것이 명확한데도 이건 이래서 무죄, 저건 저래서 무죄, 대부분 무죄를 받고 이렇게 풀려나네요. 대한민국은..

청주 가볼만한곳, 옛 청주역사 복원 (중앙동, 북문로2가) [내부링크]

현재는 청주역이 청주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불편해 이용률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하지만 과거에는 청주시 한 가운데 역사가 위치해 시민의 발 역할을 하는 톡톡히 했다고 한다. 청주시는 새로운 상권의..

가상화폐 (암호화폐) 폭락, 비트코인 8,000달러(850만원) 밑으로 추락 [내부링크]

국내 시세를 기준으로 비트코인 거래가격이 장중 8000달러가 무너지는 상황까지 가상화폐(암호화폐) 가격이 폭락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중순 한창 상한가를 이어가던 당시 미국 금융 애널리스트 사이에서 비트..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2급 (워드, 컴활 2급)필기 동시 합격 팁, 노하우 [내부링크]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려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팁을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관련 기본적인 자격증인 워드와 컴활 자격증 중에 무엇을 먼저 시작할까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

개기월식 나사(NASA) LIVE 생중계 [내부링크]

개기월식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대기 상태가 좋지 않아 육안으로 달을 구경하기 힘든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몇십년 만에 찾아온 기회인데 아쉽습니다. 미국 나사에서 생중계를 해주고 있습니다. 지구 반대..

청주 가볼만한곳, 수암골② 벽화마을: 인적이 드문 달동네에서 추억 가득한 마을로 [내부링크]

카페거리를 지나 조금 걷다보면 좁은 골목길 사이로 다닥다닥 붙어있는 판자촌에 아기자기한 그림이 그려져 있을 것을 발견하게 된다. 벽화는 어둡고 칙칙하고 적막했던 수암골의 또 다른 볼거리로 시민들이 참여..

청주 가볼만한곳, 수암골① 카페거리: 전망좋고 멋스러운 커피 전문점을 찾아서 [내부링크]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장소로 알려지면서 청주의 명물로 자리잡은 수암골에 고급 커피숍이 우우죽순 생겨나더니 어느새 수암골은 커피거리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어지기 시작했다. 불과 십여년 전만 하더라도 인적이..

청주 가볼만한곳, 수동 성공회성당 [내부링크]

성당하면 일반적으로 천주교(캐톨릭교)의 성당을 떠올리기 쉽다. 특히, 고딕양식의 성당이 보편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표적으로 명동 성당이 이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이다, 하지만 청주에 있는 성공회 성당은..

청주 가볼만한곳, 충북문화관 (구 충청북도지사 관사) [내부링크]

충북문화관은 1939년에 지어진 이래로 약 70여 년 간 충청북도지사의 관사로 사용되었던 곳이다. 민선 5기, 이시종 지사의 결정으로 이곳이 민간에 공개되면서 충북도민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장소로 바뀌어 도..

겨울철 세탁기 동결 예방 및 대처 방법 (세탁기가 얼었을 때) [내부링크]

연일 이어지는 동장군의 기세에 한반도가 꽁공 얼어 붙었습니다. 어는 점이 낮은 소주까지도 꽁꽁 얼어 붙는 상황이니 그 추위가 어느정도인지 감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강추위가 연일 계속 되는 가운데 곳곳에서..

초대형 악재 터진 암호화폐, 日 최대 거래소 중 한 곳 코인체크 580억 엔 (한화 6,000억 원) 상당 코인 해킹 [내부링크]

일본 내 암호화폐 거래소 규모 및 거래량 2위, 전 세계 10위 권 안에 드는 대형 거래소가 해킹으로 약 580억 엔 (한화 약 6,000억 원) 상당의 NEM(=XEM)코인이 외부로 유출 된 사실이 전해지며 코인시장에 다시 한..

밀양 세종병원 화재 응급실 내부 CCTV 공개 자료화면 [내부링크]

경남 밀양 세종병원의 화재로 많은 사람의 생명이 지고 말았습니다. 너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천 화재에 이어 연이은 대형 화재가 삽시간에 사람 목숨을 빼앗어 버리는 군요. 이번 화재에 더욱 안..

카카오톡 친구추가 안되게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 (#이름) [내부링크]

연락처에 신규 전화번호를 저장을 하면 카카오톡에서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검색 해 자동으로 친구를 추가합니다. 이게 카톡의 기본 기능입니다. 가령, 택배기사님의 전화번호를 휴대전화 연락처에 저장한다..

징역, 금고, 구류의 차이 [내부링크]

형사 재판에서 유죄에 따른 양형에서 징역 2년, 금고 3년, 구류 20일 등 다양한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안의 경중에 따라 양형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일반인의 경우 대부분 징역에 대해서만 들..

www.scamadviser.com, 해외 직구 쇼핑몰 신뢰도 신용도 확인 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해외 직구를 하다보면 처음 보는 사이트에서 시중가격보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곳을 발견하곤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앞뒤 안가리고 바로 결제를 해 버리는 순간, 갑자기 쎄한 기분을 경험하게 됩..

모든 초중고등학교서 커피 퇴출 예정, 학교 내 매점, 자판기 등에서 판매 금지 [내부링크]

“밤 늦게 커피를 마시면 잠이 안 온다”라는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됩니다. 실제로, 커피에는 카페인이 다량함유 되어 있어 수면을 방해합니다. 많은 연구 결과가 어지럼증, 가슴 두근거림, 수면장애, 신경과민 등..

Weiss Ratings의 가상화폐(암호화폐) 신용평가, 비트코인 C+, 이더리움 B, 리플은? [내부링크]

다시 한 번,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이 출렁일 것으로 점쳐집니다. 그 이유는 미 동부 시간으로 2018년 1월 25일 오전 9시에 전격적인 가상화폐들의 신용평가가 발표됐기 때문입입니다. 신용평가를 담당한 Weiss..

알리익스프레스 니콘 쿨픽스 A900용 호환 배터리 및 충전기 구매후기 (EN-EL12 Batteries + Battery Charger Kits for Nikon Coolpix A900) [내부링크]

니콘 쿨픽스 A900 컴팩트 카메라를 구매 한 후, 구성품으로 배터리가 하나 뿐이 안들어 있어 부족함을 느껴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호환용 배터리와 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한지 거의 한 달 만에 받아보게 됐..

국정농단 문화 예술계 블랙리스트 작성 연루자 2심 판결 (김기춘 징역 4년, 조윤선 징역 2년 그 외) [내부링크]

박근혜 정부 4년 동안, 몇몇 권력가들에 의해 국가의 정책이 그들 손아귀에서 좌지우지되며 선량한 국민이 농락을 당했는지 단면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이 바로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입니다. 자신들의 정치적 성향..

청주 가볼만한곳, 일양 절충식 가옥 (문화동 우리예능원) [내부링크]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청주시는 산업화, 도시화 과정을 거치는 동안 근대 시대와 그 이전의 모습을 지우는데 앞장 섰던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옛 모습을 찾아 보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중심지가 대부분 현..

블록체인, 가상화폐의 가치와 투기현상 진단 [내부링크]

<목차> 1. 개요 2.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끊을 수 없는 필연적 관계인가? 3. 왜 암호화폐에만 열을 내는가? 4. 탈중앙화를 외치는 암호화폐의 단상 5. 가상화폐의 실제 가치와 지속성? 6. 가상화폐 실제 가치가 존..

가상화폐, 코인판에 나타난 앵벌이에게 비트코인 1개 (2,000만 원 상당) 기부한 천사 [내부링크]

가상화폐 시세가 연일 하락을 계속 하고 있는 가운데, 한 가상화폐 커뮤니티에 나타난 앵벌이와 기부천사를 소개하려한다. 때는 지금 부터 약 일주일 전 오늘과 마찬가지로 가상화폐 시장이 하락을 이어갔다. 모두..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해제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카카오톡이 새로 업데이트 되면서 문자 모아보기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카톡 내에서 간단히 문자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어서 간편한 감이 있으나 답장을 보내려면 원래 문자메시지 앱에서 보..

청주 내덕동 (안덕벌) 청천순대, 매콤 단백 고소한 곱창막창볶음 [내부링크]

프렌차이즈 식당이 요식업을 점령하고 있는 요즘, 식당 주인만의 비결로 음식의 맛을 내는 식당을 찾기란 참으로 어렵다. 특히 청주와 같이 특색있는 음식이 드문 곳의 경우 더더욱 그러하다. 그럼에도 오랜 시간..

락포트 세익스피어 서클 페니 로퍼 Rockport Men's Shakespeare Circle Penny Loafer [내부링크]

지난 해, 블랙프라이 데이 부터 시작한 연말 할인 행사 때 구입한 물품이 하나 둘 씩 도착하고 있습니다. 워낙 물류 대란이 펼처진 터라 배송이 무려 한 달이 넘게 소요 되었습니다. 한 달을 기다려도 물건만 제대..

JOBY GripTight POV Kit 스마트폰용 블루투스 핸드그립, 거치대 [내부링크]

Joby는 삼각대 같은 카메라 악세사리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특히, 액티비티용으로 적합한 고프로와 호환이 가능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내구성이 좋아서 구매자들 사이에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회사..

Tilt-Shift Time-Lapse 영상, 실물세계를 미니어처 세계로 [내부링크]

윤식당 2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거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방송 중간중간에 아름다운 도시모습을 마치 미니어처 세계처럼 촬영을 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준 미니어처기법에 대해서 신기해하고 재밌..

엑셀, 주민등록번호로 남자, 여자 자동 구분하기 (CHOOSE/MID함수) [내부링크]

엑셀에서 주민등록번호로 남녀를 자동으로 구분해서 나타내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활용해서 남녀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함수 조합이 필요합니다. CHOOSE와 MID함수를 활용해서 특정 위..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가 어디? [내부링크]

윤식당 시즌 2가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오픈 첫 날 부터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달구고 있는 윤식당의 인기몰이, 동시간대 모든 타방송사 프로를 올킬했다는 소문이 전해집니다. 예능을 보며 마음껏 힐링을 하는 시..

대한상공회의소, 상시 자격증 시험 인터넷 접수 (컴활, 워드프로세서) [내부링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공인 자격증 시험을 주관합니다. 대표적인 컴퓨터 관련 자격증인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줄여서 컴활이라고 불리는 자격증을 비롯하여 그외 수 많은 자격증을 이곳에서 발급합니다. 따라서..

블로그한경닷컴 2017 결산, 기억을 이야기합니다. [내부링크]

2017년 한 해도 "순삭"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정말 빨리 지나갔다. 그때 그때 경험했던 일들 나누고픈 이야기가 블로그에 기록하고 그 내용이 쌓이면서 더듬거리는 기억의 한 축이 되었다. 2017년 한 해 포스팅 결..

영화 1987 감상평 민주열사 박종철, 이한열을 기억하다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 헌법 제1조의 내용이다. 우리나라 헌법은 가장 먼저 대한민국이 민주주의를 토대로 세워진 국가임을 천명하고 있다. 하지만 그 민주주의는 권력에 의해 수십년간 무참히 짓밟..

청주 가볼만한곳, 일신여자고등학교 일대 탑동 양관 [내부링크]

최근 들어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를 끈 수암골이 외지인들에게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로 각광을 받고 있지만, 그외에 청주는 이렇다 할 대표적인 명소가 드물다. 물론 직지심체요절이라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금속..

니콘 쿨픽스 A900 실버 Nikon Coolpix A900 (silver) 리퍼 개봉기 [내부링크]

최근에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워낙 잘 나오는 바람에 디지털 카메라의 인기가 시들해 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여전히 가급적 사진을 찍을 때에는 카메라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실력으로 뒷받침할..

샤오미(Xiaomi) LED 스마트 테이블 스텐드 램프 [내부링크]

MiUi라는 스마트폰 커스텀롬으로 시작한 기업이 이제 중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우리에겐 가성비 갑인 홍미 시리즈 스마트폰과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샤오미 대용량 휴대..

오토핫키(AutoHotKey) 한/영 확인 및 자동변환 방법 [내부링크]

오토핫키 메크로 기능을 사용하다 보면, 텍스트 입력시 한/영 상태 때문에 외계어가 나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외계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한/영 상태를 확인 후, 자동으로 한영 상태를 변환해주는 스크립트가..

암호화폐, 가상화폐 폭락 비트코인 추락 어디까지? [내부링크]

12월 22일 오전 부터 떨어지기 시작한 암호화폐(가상화폐)가 하루 종일 낙폭을 이어가며 하락하고 있습니다. 일부 존버(존나게 버팀) 족들은 하락에 몸서리를 치면서도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며 흔들리는 정신을..

데드 캣 바운스 (Dead cat bounce)란? [내부링크]

데드 캣 바우스, 줄여서 데드 캣이라는 용어가 증권가에서 사용됩니다.증권 뿐만 아니라 금액이 등락하는 모든 경제 거래소에서 쓰이는 말입니다. 최근에는 가상화폐, 암호화 화폐가 활성화 되어 암호화 화폐 거래..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실제로 해보니, 수수료 싸고 간편하다 [내부링크]

평소에 보안 인증서 없이도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고 빠릇빠릇한 앱 성능 때문에 이체 거래시 카카오뱅크를 자주 이용합니다. 해외 송금 역시 카카오뱅크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해외 송금 수수료가 단돈 5,000..

지메일 수신 확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reak CRM for Gmail [내부링크]

다음과 같은 국내 메일 서비스의 경우 메일 수신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메일을 보낸 후 수신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어 메일을 확인했는지 안했는지 궁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전 세..

엑셀, 셀 안에 숫자 0 입력 하는 법, 전화번호 등 숫자 0이 맨 앞에 올 때 [내부링크]

엑셀에 데이터를 입력하다 보면 0이 맨 앞자리에 위치 했을 때, 사라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연락처의 경우 우리나라는 0이 가장 먼저 나오기 때문에 연락처 정보를 입력 시 0이 사라져 버리면 굉장히..

집행유예, 선고유예, 기소유예 뜻 [내부링크]

형사재판의 판결 결과를 보면 종종 등장하는 용어가 집행유예 입니다. 특히 재벌 총수나 정치인들의 판결이 이슈가 되어 언론에 자주 등장합니다. 이런 굵직굵직한 사건들의 판결을 보면 흔히 듣게 되는 이야기가..

한국사 (한국사 요점정리) 앱 소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대비 [내부링크]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이며 언론인이었던 단채 신채호 선생님의 역사 인식은 오늘날을 살고 있는 우리에게 여전히 귀감이 됩니다. 단채 선생님은 나를 사랑한다면 역사를 읽으라 말씀합니다. 또 누군가에게 나라를..

MS워드, 글자수 세기 [내부링크]

자소서를 작성하다 보면, 항목마다 500자 이내, 1,000자 이내 등 글자수를 제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입사를 지원하는 리크루팅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웹에서 바로 작성하기에는 작성한 내용이..

우병우 구속 [내부링크]

국정농단 사건에서 범의 테두리 안에서 늘 요리조리 빠져나가 법꾸라지라고 불리던 우병우가 세번쨰 구속영장심사에서 구속되었습니다. 국정농단 사건이 불거진지 1년여 만입니다. 영장실질심사를 담당한 권 부장..

구글 애드센스 수익 Pay Check 수령 [내부링크]

그동안 애드센스가 미국 계정이었기 때문에 미국 은행계좌로 자동으로 이체가 되어 수표를 받아본적이 없었습니다. 처음으로 주소지를 한국으로 변경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체크로 직접 수령했습니다. 체크를 받아..

락포트 클래식 로퍼 페니, Rockport Calssic Loaper Penny (M76445) [내부링크]

편안함의 대명사 락포트, 락포트 구두를 한 번 접해본 이후로 다른 구두는 눈에 잘 들어 오지 않습니다. 발에 맞춘듯한 편안함과 새 구두임에도 부드러움에 발에 착 감기기 때문이죠. 오랜시간 구두를 신고 야외활..

추천 앱, 무음모드 (순정 무음 카메라) 노루팅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아이폰 포함)은 카메라 촬영음이 반드시 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몰카등으로 악용될 소지가 있다고 관련 법에서 그렇게 규제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음이 나는 게 싫은 사람들이..

추천 앱 AirDroid, 원격접속 (파일, 사진 전송), PC로 문자(SMS,MMS) 전송 [내부링크]

모바일 환경에서 PC와 자유롭게 파일이나 사진을 케이블 연결 없이 전송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알림 메시지를 PC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PC에서 SMS, MMS를 수발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티스토리 글목록 사이에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자동 삽입하는 법 [내부링크]

이전 부터 글목록 사이 사이에 광고를 넣고 싶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손을 대지 않고 있었습니다. 사실 글목록의 페이지 뷰 수가 그렇게 많이 나오는 것도 아니어서 큰 신경은 안쓰고 있었습니다. 요즘 잠시 한..

직구, 관세청 수입화물통관진행 조회하는 법 [내부링크]

직구를 하면, 내가 주문한 물품이 어디까지 왔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해외 구매 특성상 배송기간이 길기 때문에 기다리는 사람들은 빨리 받기 원하는 건 한결 같은 마음입니다. 항공 또는 선편으로 국내가지 도착..

대림중앙시장 (大林中央市场), 진짜 차이나타운이 여기, 영화 범죄도시의 배경 [내부링크]

한국의 차이나 타운 하면 잘 알려진 곳이 인천 차이나 타운이다. 하지만 인천의 차이나 타운에 막상 가 보면, 그냥 관광지 느낌이 들뿐 중국인이 생활하는 곳은 아니다. 그래서 실망 스럽기도 하다. 하지만 서울의..

경주여행 4, 부처의 나라를 꿈군 신라 (불국사) [내부링크]

경주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명소 중 한곳이 불국사이다. 특히, 지금은 금전의 가치가 많이 올라 그 가치가 퇴색이 되 잘 사용하지 않지만, 필자가 어릴적만 해도 거스름 돈으로 자주 사용되었던 10원 짜리 동전..

경주여행 3, 신라 정취를 모아 한 곳에 (경주국립박물관, 교촌) [내부링크]

경주 여행 세번째 이야기를 시작하려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경주 명소는 경주국립박물관과 한옥마을인 교촌마을이다. 오랜 역사의 산물인 각양각색의 유물과 문화재가 한 곳에 보관되어 후대 사람들에게 그..

아마존 파이어, 킨들과 같은 아마존 디바이스 아마존 계정과 연동 헤제 하기 [내부링크]

아마존 파이어, 킨들과 같은 태블릿 또는 알렉사를 지원하는 스피커 모델 등의 아마존 디바이스는 Gift 선택 없이 아마존에서 주문을 하면 자동으로 주문한 계정으로 연동이 됩니다. 간혹 선물 또는 디바이스를 타..

아마존 프라임 (Amazon Prime) 자동 갱신 결제 방지 [내부링크]

아마존 프라임 30일 무료 트라이얼을 이용 한 후 한 달이 지나면, 입력된 카드 정보로 자동으로 그 다음 달에 결제가 됩니다. 따라서 프라임 트라이얼을 이용중에 한 달이 되기 전에 미리 자동 연장이 되지 않도록..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30일 무료 이용하는 법 [내부링크]

아마존 프라임의 혜택은 무궁무진합니다. 가장 좋은 혜택은 2일 프리 배송이라는 점입니다. 일부지역에 한해서 1일 무료배송까지도 지원해 줍니다. 미국은 땅이 넓기 때문에 배송기간을 일반적으로 사나흘 길게는..

타오바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비밀번호 재설정 하는 법 (휴대폰 문자 인증) [내부링크]

누군가가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고 말했다고 하죠. 인터넷 사이트를 많이 가입 하다보면 비밀번호를 까먹는 경우가 생깁니다. 웹사이트 마다 비밀번호 조건이 조금씩 달라서 비밀번호 유형을 조금씩 변경하다보면..

경주여행 2, 백성을 하나로 단결시키는 힘, 신라 호국불교 (동궁과 월지, 분황사, 황룡사지) [내부링크]

천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뤄왔던 찬란한 문화와 역사를 또 다른 천년의 시간을 통해 이를 지켜오고 있는 경주는 참 매력적인 도시이다. 이 도시를 거닐며 마주하는 인공으로 건조한 호수와 별궁터, 드넓은 벌판 위..

경주여행 1, 천년신라의 찬란함이 잠들어 있는 경주 (대릉원, 첨성대) [내부링크]

최고의 수학여행지로 꼽히는 경주, 아마도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신라시대 유물이 가장 많이 보존되어 있는 도시여서 그런 듯하다. 필자도 초등학교 시절 수학여행으로 이 곳을 처음 방문했다. 그로부터 꽤..

뷰티석션 (Beauty Suction), 피지제거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 [내부링크]

SNS로 요즘 한장 광고를 하고 있는 뷰티석션, 코에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는 기계로 코팩이나 일일이 손으로 짜냈던 이들에게 진공청소기처럼 빨아들이는 이 기계가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그..

지진,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웹사이트 [내부링크]

포항 지진으로 국민들의 경각심이 높아진 지금, 지진으로부터 안전성 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살고 있는 집이 내진 설계가 된 건물인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네티즌 사이에 주목을..

지진피해로 인한 차량 파손 보험처리 (자차보험) 가능할까? [내부링크]

경북 포항 북구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근지역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바닥이 갈라지는가 하면 아파트가 기울기도하고 학교 등지의 공공시설의 외벽이 무너지거나 금이가고 틈이 벌어진 경우가 허다합..

2018 대입 수능연기, 포항 지진 피해와 계속되는 여진 우려 [내부링크]

한치 앞을 알 수 없다는 말이 딱 맞아 떨어지는 오늘 입니다. 포항에 규모 5.5 지진이 발생한 이후, 해당 지역의 피해가 속속히 나오고 있는 지금, 내일 예정이었던 수능 시험장에서 균열이 발생해 위험요소가 있..

재난상황, 지진 대피 요령 5가지 [내부링크]

이제 더이상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닌 한반도, 언제 또 다시 발생할 지 모르는 지진에 대미해 미리 대피요령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길게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핵시만 간추려 5섯가지 행동 요령 입니다. 간단..

경북 포항시 북구 인근에서 규모 5.5 지진 발생 [내부링크]

경북 포항 북구 일대에5.5 규모의 중형 지진이 발생해 전국이 흔들렸습니다. 작년 경주에 있었던 5.8규모와 비슷한 지진이 또 발생했습니다. 이제 더이상 한반도도 지진에서 안전지대가 아님이 확실해 졌습니다...

경주 팔우정 해장국 거리, 경주식 묵 해장국 [내부링크]

초여름녘에 다녀온 터라 남쪽나라는 이미 찜통 더위로 기승을 부리던 어느 날, 알쓸신잡 시즌 1 경주 편에서 소개된 팔우정 경주식 묵 해장국 거리를 가보았다. 사실 알쓸신잡에서 방영하기 전에 가본 곳인데, 포..

삼시세끼 이서진 선그라스 오클리 래치 (Oakley Latch SQ) 아시안 핏 구매 후기 [내부링크]

삼시세끼에서 이서진이 쓰고 나온 오클리 선그라스 래치 모델이 미국 아마존에서 국내가격의 반값에 판매하고 있어 한치의 고민도 없이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약 열흘 정도만에 제품을 수령했습니다. 수령 후 간..

성심병원 갑질, 장기자랑 간호사 걸그룹 춤 강요 논란 [내부링크]

성심병원 행사에서 간호사들에게 장기자랑으로 걸그룹 노래에 맞춰 선정적인 춤을 추도록 강요 한 일이 보도 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MBN에서 해당 기사를 단독 보도 하면서 입수한 내부문건을 보면 강제로..

콜롬비아 인종차별, 에드윈 카르도나 FIFA에서 징계해야 [내부링크]

대한민국과 콜롬비아의 친선 축구 경기에서 인종차별적인 행위로 보이는 비신사적 제스쳐가 나와서 이를 지켜본 축구팬들과 네티즌이 단단히 화가 났습니다. 동양인을 상대로 마치 원숭이를 흉내 내는 듯 혹은 눈..

강원도 철원 노동당사, 분단과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곳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는 얼룩과 상처로 가득하다. 산업화 과정 이후에 빠른 속도로 이어진 개발의 붐으로 보이는 상처들이 아문 것 같아 보이지만, 곳곳에 여전히 예전에 상처들이 남아 있는 곳이 많다. 오늘 블로..

코리아 패싱 (Korea Passing)의 의미? There will be no skipping South Korea. [내부링크]

처음 코리아패싱이라는 용어가 세간에 알려지게 된 계기는 올 해 4월에 있었던 19대 대선 토론 중 유승민 후보가 당시 문재인 후보에게 코리아 패싱의 의미를 알고 있는지 물어봄으로써 알려지게 됐습니다. 당시..

ZTE Trek 2 HD K88 트렉2 누가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 [내부링크]

이름하여 아낌없이 퍼주는 트레기입니다. 가성비 최강의 태블릿임에도 불구하고 사후지원까지 확실합니다. 최근 누가 업데이트까지 해주네요. 미국내에서 개통한 기기가 아니라 OTA가 되지 않아 업데이트 이미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안경 직구 후기 [내부링크]

직구의 끝은 어디까지일까요? 의류 부터 대형 텔리비전은 물론이고 이제 안경까지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사실 안경은 직접 써보지 않고는 어울리는지 안어울리는지 알 수가 없기에 수십여년을 직접 안경점..

포항 북구 공화춘손짜장, 문어짬봉 [내부링크]

중국음식 하면,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호로록 빨려들어오는 땡땡한 수타 면, 그리고 각종 해물이 뒤섞여 감칠 맛을 더하는 해물 짬뽕을 먼저 떠올릴 정도로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여기에 스테미..

경주국립공원 남산지구, 금오봉 등정 [내부링크]

아주 오래전 KBS 1박2일에서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의 저자인 유홍준 교수가 출연해 맴버들과 함께 경주 남산 일대를 답사한 내용이 방영된 적이 있다. 아주 오래전 이지만 산 전체가 문화재로 가득한 곳이어서 아직..

포항,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 [내부링크]

더위가 한풀 꺽여 가는 여름 막바지를 향해 가는 어느날, 바다에 부는 바람을 맞으며 파도소리를 들으며 한가로이 길을 따라 걸으며 여유를 즐길 요량으로 포항 호미반도 해안 둘레길을 찾았다. 이곳은 포항을 대..

EBS 서체(폰트) 무료배포(훈민정음체, 훈민정음 새론체, 주시경체) [내부링크]

해마다 한글날이 되면 EBS에서 직접 개발한 서체(폰트)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최근 공공기관이라던지 기업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가 많아져 개인사용자로서 서체 선택의 폭이 넓어져 만족 스럽습니다. 사실 인..

세종시 대통령기록전시관 [내부링크]

각 정부 부처가 이곳에 모여 있어 공무원들의 도시라 불리는 행정복합중심도시 이른바 행복도시, 세종시에 다녀왔습니다. 세종시에 어디 갈만한 곳이 있나 찾아 보던 중, 대통령 기록관이 이곳에 이전했고 전시관..

포항 오천 동화면옥, 얼큰하고 단백한 육수와 고소한 육전 그리고 쫄깃한 냉면 [내부링크]

냉면 특유의 시원함과 깔끔함 때문에 입맛이 없을 때, 별미로 냉면 한 그릇 먹어주면 없던 입맛도 돌아오는 음식 냉면을 포스팅 합니다. 무더위가 한창 일 때, 포항 오천에 있는 육전 냉면집 동화면옥에 다녀왔습..

뉴 SM3, SM5, SM7 카드형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내부링크]

요즘엔 자동차도 똑독해져서 자동차 계기판에 스마트키의 배터리가 부족하다는 문구가 뜨면서 배터리 교환시기를 알려줍니다. 계기판에 뜨기 이전에도 자동차 잠금장치를 리모튼 컨트롤을 할 때 잘 작동이 안되는..

KTX, KTX-산천 전원 콘센트 USB 충전 위치 [내부링크]

고속열차를 타고 장거리를 이동하다보면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업무를 보거나 스마트폰 등으로 시간을 때우기도 합니다. 그러면 전자기기의 배터리가 소모가 되기 때문에 충전이 필요합니다. 다행이도, 열차 내에..

ZTE Trek 2 HD K88 트렉2 펌웨어 B33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고 했던가요?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판다고 했던가요? 국내에 트렉2 이용자가 많아 짐에 따라 용기있고 기기에 대한 갈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었습니다. 특히, 초창기에 구입 했던 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플레이 솔직 후기 [내부링크]

20여년 전 처음 접했던 그런 설레임과 두근 거림이 다시 쏟아나는 듯 합니다. 사실 피씨방에서 두 주전 부터 미리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지만 피씨방에 갈 시간도 없고 해서 정식 출시일 만을 기다렸습니다...

카카오 팟플레이어 영상 90도 회전 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엔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어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이 자주 올라 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은 위 아래로 길다 보니 촬영 영상이 가로로 되어 있지 않고 세로로 길게 늘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영상..

윈도우 10 R2 제어판 위치 [내부링크]

윈도우 10 R2가 공개 된지 벌써 꾀 시간이 지났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것 저것 설정을 본인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제어판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R2에서는 이 제어판이 꼭꼭 숨어져..

이재용 삼성 부회장 수백억 뇌물죄, 특검 징역 12년 구형 [내부링크]

이재용 삼성 부회장 승마협회 지원 관련 뇌물죄 성립 여부에 관한 공판이 마무리 됐습니다. 재판부의 판결에 앞서 1심 결심 공판에서 박영수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에게 징역 12년을 구형 했습니다. 구형이란 검..

부드럽고 고소한 생막창 전문점, 장터막창 포항 남구 쌍사점 [내부링크]

막창의 부드러움과 졸깃함 그리고 고소함을 입이 기억해서 한 달에 한 번 이상 먹게 되는 막창, 아마도 삼겹살 보다 더 중독성이 있다고 단연코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최근 몇 달 사이 막창 포스팅..

현대 HCN 셋톱박스 TV 영상 해상도 변경 하는 법 (1080p) [내부링크]

현대 HCN을 이용하는 분들 중에 TV화면이 흐릿하거나 작은 화면이 크게 번져 보이는 느낌이 들 때, 셋톱박스에서 설정된 해상도와 TV의 해상도가 맞는지 확인 하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셋톱박스는 저해상도로 맞..

DNSZi 윈도우 DDNS설정 방법 [내부링크]

일반인들이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의 경우 대부분 유동 아이피 입니다. 유동 아이피의 경우 서버로 사용하려면 DDNS같은 서비스로 고정아이피화(?) 해주어야 합니다. 실제로 고정아이피가 되는 것은 아니고 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론칭 이벤트 GG 투게더 경기 모음 [내부링크]

드디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가 약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출시에 앞서 오늘 부터는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화질이 획기적으로 향상이 되어 보는 즐거움이 커졌습니다. 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크롬에서 모바일 웹페이지 확대 하는 법 [내부링크]

모베일용 웹브라우저가 많이 있지만 모바일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환경과 연동 작업이 잘 되기 때문에 필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을 스마트폰에서도 사용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크롬에서 모바일 페이지..

포토샵에서 복합기, 스캐너로 이미지 또는 문서 스캔 하는 법 (WIA 지원) [내부링크]

윈도우 자체 스캔 기능 또는 복합기 또는 스캐너 제조 업체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스캔이 가능하지만 이미지가 고화질로 되지 않고 화질이 손실이 일어 나는 경우가 있어 스캔을 해야 할 일이 생기면 필자는..

자동차 운전면허 갱신 (셀카) 사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등록하기 [내부링크]

운전면허증은 한 번 발급을 받으면 계속 사용 하는 것이 아니고 일정기간 마다 갱신을 해주어야 합니다. 필자도 벌써 두번 째로 운전면허증을 갱신을 해야할 시기가 도래해 면허시험장을 찾아가야 할 시간을 조율..

구글 크롬에서 티스토리 포토업로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문제 해결 법 [내부링크]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미지 파일을 올리려 할 때,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포토업로더가..

박근혜 정부 문화계 블랙리스트 1심 판결 (김기춘 징역 3년, 조윤선 집행유예2년) [내부링크]

박근혜 정부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련하여 방금전 1심 판결이 났습니다. 아직 판결문이 공개가 되지 않아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긴 어렵지만 뉴스속보 보도를 참고해 판결 내용을 유추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오픈, 계좌개설 체크카드 발급 [내부링크]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온라인으로만 승부하는 은행이 하나둘 생겨나고 있습니다. K뱅크를 시작으로 모바일 매신져의 선두주자격인 카카오에서도 오랜 준비 기간을 뒤로하고 드디어 카카오뱅크를 출시 했습니다. 그..

내로남불 뜻? 내로남불이 무슨 의미? [내부링크]

정치권 뉴스에서 종종 인용되는 용어인 내로남불은 무슨 뜻인가? 자주 들어서 익숙한데 그 의미가 생경스럽다. 얼핏 들으면 네 자로 되어 있어 사자성어처럼 보이기도 하다. 과거 검찰총장 인사청문회 자리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접속 로그 리스트 삭제하기 (RDP 기록) [내부링크]

윈도우 자체 기능은 원격 데스크톱 연결 기능을 통해 윈도우 10 프로 이상에서는 자유롭게 어디서든 접속하려는 PC의 IP만 알고 있다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환경이 발달함에 따라 원격 속도 역시 비약적으..

문재인 정부, 군복무 단축 추진 21개월→18개월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에서는 향후 5년을 어떻게 이끌어 갈지에 대한 5개년 국정 계획을 수립을 하고 100대 국정과제를 실천 과제로 발표를 했습니다. 전문은 청와대 보도자료 게시판에서 열람 할 수 있고 방대한 분량이 담..

구글 계정 삭제 (지메일 gmail 탈퇴)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구글, 지메일 계정을 통해 메일 서비스 외에도 구글 드라이브(클라우딩 서비스)와 같은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이나..

신입사원 휴가? 1년 미만 또는 1년 이상 근무자 퇴사시 연차 수당? 이 궁금해요 [내부링크]

주변에 신입사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근무한 지 1년이 되지 않아 흔히들 휴가가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1년 뒤 생길 휴가를 미리 당겨서 사용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합니다. 인사 담당직원 또는 직장 선배..

2018 최저임금 시간 당 7,530원 결정, 16.4% 인상 [내부링크]

최저 임금 결정을 위한 근로자 대표와 사용자 대표간의 긴긴 테이블 협상이 끝이 났습니다. 당초 근로자 측에서는 최저 시급을 1만원을 제시했고 사용자 측에서는 터무니 없는 6천원 대 가격을 제시해 협상의 난항..

ZTE Trek 2 HD K88, 올레 KT 데이타 속도 LTE(X) / 3G(O) [내부링크]

이번으로 ZTE Trek 2 HD K88 관련 글만 네번재 입니다. 요놈 가지고 놀면 놀수록 물건이란 생각이 듭니다. 저렴한 가격에 왠만한 기능을 다 소화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네비게이션 기능은 물론이고 동영상 머..

엑셀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이름 등 개인정보 * 별표로 변환하기 (REPLACE 함수) [내부링크]

회사나 학교 또는 단체나 모임에서 개인정보를 다뤄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최근 해킹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례가 많아 개인정보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요즘, 외부에 노출되는 개인의 중요 정보는 *..

지역 주민이 추천하는 물회 맛집, 포항 죽천 회타운 [내부링크]

물회의 본 고장 답게 포항에는 물회를 판매하는 집이 정말 많습니다. 신선도가 생명인 회, 바닷가와 맞닿아 있는 포항은 신선한 횟감을 즉석에서 공수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 없는 물회를..

ZTE Trek 2 HD K88 트렉2 한글 키보드 설치, 한글화 설정 방법 (노루팅) [내부링크]

트렉2는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하기 때문에 한글 사용을 하려면 몇 가지 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먼저 한글 자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글 키보드 앱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로케일 변경 설정을 통해..

뱅크오브아메리카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이메일 또는 모바일)으로 수수료 없이 송금 하는 법 [내부링크]

미국 은행은 보안 관련하여 안정성이 높은 반면에 온라인 이체 기능이 비교적 쉽지 않았습니다. 송금 하려면 은행명, 은행 본점 주소, 스위프트 코드, 라우팅 넘버 등 입력해야 할 필요한 정보가 많았습니다. 또..

포항 환호동 부산밀면, 뜨거운 여름 더위를 식혀준다.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어 한 낮의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고 있다. 바야흐로 더위와의 전쟁이 시작됐다. 특히, 요즘은 장마철이라 더위 뿐만 아니라 습도와도 싸워야 한다. 후텁지근함에 피로감이 밀려온다. 함께..

봉봉막창 포항 쌍사점, 쫄깃쫄깃 고소한 맛이 일품 [내부링크]

쫄깃하고 고소한 막창을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한 번 맛 보고 나면 어느 순간에 '먹고 싶다'란 생각이 머리속을 지배하는 순간이 찾아 온다. 왠지 비오고 몸이 으스..

경북 울진 물곰탕 전문점 대우수산, 속이 확 풀리는 시원한 국물 [내부링크]

내륙에만 살던 내가 동해안 일대를 돌아 다니다 보면 종종 보이는 호기심이 가는 음식이 하나 있다. 처음 들어 본 음식이기에 더 더욱 호기심이 간다. 바로 물곰탕이 그것이다. 사골국에 우려낸 곰탕이야 흔하디..

ZTE Trek 2 HD K88 트렉2 네트워크 언락하는 법 [내부링크]

최근 가성비가 가장 좋은 테블릿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트렉2를 구매했다는 것은 이전 포스팅 수령기를 통해 전한 바 있습니다. ZTE Trek 2 HD K88 직구 수령 및 박스 개봉기 이 테블릿의 장점은 저렴한 테블릿 임..

포항 경상북도 수목원, 하늘과 산이 맞닿아 있는 정원 [내부링크]

이렇게 높은 곳에 수목원이? 구비구비 꼬부랑 길을 오르고 올라 도착한 경북 수목원, 물론 찻 길이 잘 나 있어 힘 하나 들이지 않았다. 수목원 소개글에도 나와 있듯이 정말 하늘과 맞닿을 것만 같은 곳에 화려한..

소나기와 우박, 우박 자동차 파손 피해 보상 [내부링크]

서울과 전남등 기상이 불안정하면서 거대 우박이 하늘에서 쏟아져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남에서는 직경 5 cm가 넘는 우박이 내려 수확을 앞둔 농작물 피해는 물론 자동차의 유리가 깨지거나 자동차 철..

WD 외장하드 MY PASSPORT 3TB RED USB 3.0 수령기 [내부링크]

미국 아마존 핫딜로 저렴하게 풀려 (다시 80불 대 초반) 망설임 없이 구입한 외장하드가 도착했습니다. 살짝 충동구매도 있긴 하지만 기존 사용하던 오래된 외장하드를 교환해 줄 때가 되었고 사진 촬영을 자주 하..

대구여행④ 대구 막창 곱창 골목 "안지랑 골목" [내부링크]

여행에서 먹거리 역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대구에 유명한 먹기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대구 막창 골목이 아닐까 한다. 개인적으로 내장을 좋아해서 그런지 더더욱 대구에 가면 들려보고 싶은 곳이..

MS워드 글자(text) 영문, 한글 읽어주기 [내부링크]

그동안 MS워드에 글자를 읽어 주는 기능이 있는지 몰라서 글자를 컴퓨터가 읽어주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따로 유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거나 온라인에서 제한적인 기능으로 사용해야 했습니다. 이런 재밌는..

대구여행③ 앞산 케이블카 (앞산 전망대에서 대구 일대를 한 눈에 담다) [내부링크]

필자는 높은 곳에서 탁 트인 전망을 바라 보는 것을 좋아한다. 가만히 바라보고 있노라면 모든 복잡한 생각들이 다 사라지는 듯한 느낌이다. 저 높은 곳에서 바라보면 모든 것이 작고 느릿느릿 움직인다. 바쁜 일..

오클리 씬링크 아시안핏 블랙 이리듐 렌즈 (OAKLEY THINLINK Black Iridium) 수령 후기 [내부링크]

해외 직구로 구매한 오클리 씬링크 선그라스가 도착했습니다. 시중가에 비해 절반 이상 저렴한 핫딜이 나왔고 더군다나 아시안 핏이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결제를 했습니다. 도착하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린지 약 열..

랜섬웨어 워너크라이, 윈도우 최신 버전 사용과 업데이트로 예방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랜섬웨어에 대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5월 15일이 예고된 날로 동일한 피해가 일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백신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상태를 확인 하고 윈도우 방화벽을 활..

대구여행②, 근대문화거리와 서문시장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근대사를 돌아 보면 아픔의 시간을 간직 하고 있다. 외세의 침략과 내부의 내홍이 근대를 살았던 사람들을 괴롭혔고 오늘날까지 그 아픔이 치유되지 못한채 상처라고 말하기엔 너무큰 흔적이 고스란히..

중앙일보의 SNS(페이스북) 댓글 여론 조작 사건 [내부링크]

중앙일보 페이스북 계정으로 조국 교수 모친의 세금 체납 관련 기사가 공개 됐었습니다. 해당 기사에 공식 중앙일보 계정으로 언급하기에 부적절한 댓글을 달았습니다. 현재는 논란이 일자 관련 기사와 댓글이 삭..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푸짐하고 든든한 포항 죽도동 황해도 순대 [내부링크]

몸에 기력이 부족해 지쳐 있을 때, 언제 부턴가 뜨끈한 국물이 떠오릅니다. 바로 이날 이 그런 날이었습니다. 밀린 집안일이 모두 하루에 몰아서 하니 기운이 쫙 빠지더라구요. 끼니를 차려먹기는 귀찮고 따뜻한..

여남동해횟집, 포항 북구 싱싱한 자연산 물회 맛집 [내부링크]

포항에 대표적인 음식인 물회, 포항에 와서 물회를 안 먹어 봤다고 하면 포항 여행을 제대로 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지인의 소개로물회를 아주 맛있게 하는 식당에서 기분 좋은 한 끼 하고 왔습니다. 필자가 지금..

SM3 블루투스 (Bluetooth) 스마트폰 연결 법 [내부링크]

SM3에 블루투스 기능이 분명히 있는데, 쉽게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SM3 차량에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 블루투스를 연결해 놓으면 추후에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LG G6 (LGM-G600K) 신규 개통 박스 개봉기 [내부링크]

기존에 필자는 LG G4 (VS986)을 사용했었습니다. 개봉기를 위해 사용한 카메라로 G4로 촬영 한 것입니다. 약 2년 가까이 해당기기를 사용했는데 그 사이 무한부팅 문제도 겪어보고 해당기기 부트로더 언락이 되지..

엑셀 행/열 바꾸기 (가로 세로 바꾸기) [내부링크]

엑셀에 입력된 내용을 확인 할 때, 간혹 행과 열의 내용을 바꾸어서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셀에 입력된 내용이 몇 가지 되지 않는다면 다시 입력하면 되지만 입력값이 많이 있을 때 일일이 다시 입력하기는..

끼어들기 금지 위반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교통 법규는 사람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운전자는 이를 항상 유념하면서 운전을 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이..

대구여행①,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내부링크]

김광석의 노래를 들어보면 우리의 삶의 모습이 노랫말에 그대로 담겨 있다. 민중의 아픔을, 세월을, 그리고 그들의 삶을 노래에 담았기에 시간이 흘렀음에도 여전희 그의 노래를 듣고 있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 생..

ZTE Trek 2 HD K88 직구 수령 및 박스 개봉기 [내부링크]

최근 한 두달 사이에 안드로이드 태블릿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ZTE Trek 2 K88을 저도 손에 넣었습니다. 저렴하고 성능이 좋아 최근 판매되고 있는 태블릿 중에서는 가성비가 가장 좋습니다. 10만원..

스타크래프트 1.18 정식 무료 배포 다운로드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1.18이 드디어 공개 됐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준 것에 대한 감사로 무료로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짜로 공개 됐습니다. 더이상 프리베넷을 이용하지 않아도 정식 베틀넷..

정책을 팔다니 신선한 "정책쇼핑몰 문재인1번가" [내부링크]

더불어 민주당의 홍보팀이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게 보입니다. 누구의 아이디어인지 몰라도 포탈 사이트 검색어 1위를 계속 차지 할 정도로 사람들의 관심을 주목 시킨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정책 쇼핑몰에 들어가..

포항여행, 오어사 (오어지 둘레길, 2시간 걷기 코스) [내부링크]

이제 완전한 봄이 찾아 왔다.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 지고 따뜻한 햇살에 그동안 움추렸던 몸에 생기가 돈다. 칙칙했던 들판이 화려한 옷으로 서서히 갈아입는 걸 보니 내가 느끼는 봄보다 먼저 들판이 봄이 왔..

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안보이게 하는 법 [내부링크]

며칠전 윈도우 10 레드스톤2가 공개 되면서,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저 역시도 사용하는 컴퓨터마다 윈도우를 재설치 하고 있습니다. 아직 무엇이 얼마나 어떻게 달라졌는지는 체감하긴 이르..

크롬 시크릿 모드, 바탕화면 바로가기로 한 번에 설정하는 법 [내부링크]

크롬에는 사용자가 사이트에 방문한 흔적을 남기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시크릿모드라는 것입니다. 우측 펼침 메뉴 아이콘을 눌러 보면 새 시크릿창 (Ctrl+Shift+N)을 열 수 있습니다. 개인 컴퓨터에..

폭력배(by) United Airlines, 강제로 끌려나가는 불쌍한 탑승객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 또 한 번 세계가 경악할 일이 미국에서 벌어졌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항공사인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당초 중국인으로 알려진 탑승객 (실제론 베트남계 미국인)을 강제로 끌어내면서 무자비한 폭력을..

소고기 스테이크 맛있다 정말 맛있다 OUTBACK STEAKHOUSE, Buena Park, CA [내부링크]

캘리포니아 LA나 애너하임, 샌디에고 등과 같이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애너하임 근처에 부에나팍이라는 시티가 있다. 이 곳에는 너츠베리팜이라는 놀이동산이 있어 관객객들이 많이 들리는 곳이다. 가까이 15분 거..

구글 애드센스, 새 광고 단위: 일치하는 콘텐츠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블로그 운영 수익에 대해 한 번쯤은 생각해보곤 합니다. 여행을 다니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그외 등등 많은 즐거운 경험을 한 후, 그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포스팅으로 나누면서 동시..

알리익스프레스 스트링 LED 전구, 저렴하고 빠른 배송에 놀람 [내부링크]

방을 아늑하게 꾸며볼까 하여 제일 먼저 떠오른 생각이 조명을 바꾸는 것입니다. 밤에도 낮과 같이 밝은 방 보다는 눈과 몸이 편히 쉴 수 있도록 에디슨 전구처럼 따뜻한 색이 감도는 아늑함을 원했습니다. 그래서..

인천여행, 인천 차이나타운 (한국 속의 작은 중국, Little China in Korea) ② [내부링크]

인천 차이나타운 두번째 포스팅이다. 사진이 많은 관계로 두 번에 걸쳐 나눠서 글을 적는다. 차이나 타운을 돌아다니면서 박물관, 전시관 위주로 다니다 보니 전시품이 워낙 다양해 사진으로 많이 남기겠다는 욕심..

인천여행, 인천 차이나타운 (한국 속의 작은 중국, Little China in Korea) ① [내부링크]

전세계 어딜 가든지 꼭 있다는 차이나 타운, 중국인들은 독특한 그들의 문화를 이민간 나라에서도 고스란히 이어가며 사는 것이 특징이다. 가까운 우리나라에도 오래전 부터 중국인들이 터를 잡고 살던 곳이 있다...

Pig Toolbox, 마우스액션, 마우스 우클릭 방지 해제 (네이버 가능) [내부링크]

과거 인터넷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만 사용하던 시절과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브라으저를 각 회사별로 앞다투어 출시해 대중의 선택폭이 넓어 지고 있습니다. 네이버도 최근 웨일이라는 웹 브라우저를 발표했습니..

박근혜 前 대통령 구속, 끝 아닌 시작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피의자의 인권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신체의 자유를 보장해 주기 위해 불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를 제한하는 구속이 불가피한 경우 법원의 영장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1.18 테스트 서버용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에 향수가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을 만한 반가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무려 십여년 만에 새로운 패치가 되어 팬들에게 돌아왔습니다. 발키리 미사일 미 발사같은 잘 알려졌던..

포항여행, 북송리 북천수 걷기 좋은 길 (feat. 비닐 하우스 미나리 삼겹살) [내부링크]

봄이 성큼 다가와 주말에 집에만 있으면 안될 것 같은 요즘, 소나무 숲을 거닐며 한 껏 주말을 만끽해 본다. 오후가 다 되어 일어나 아침겸 점심으로 미나리 농장 비닐 하우스에서 환상의 궁합 미나리 삼겹살을 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4K 영상공개 2017년 여름 출시 확정 [내부링크]

1990년대 후 반 부터 지금까지 20여년 동안 두터운 팬덤을 유지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가 기나긴 침묵을 깨고 드디어 리마스터가 되어 다시 태어납니다. 너무 오래전에 출시된 게임이라 현재 플레이 하기엔 그래픽..

포항여행, 칠포-구도 해안 트레킹 코스 (동해안 연안 녹색길, 해오름 전망대) [내부링크]

해안 절벽 위로 연안을 빙 둘러 동해안을 바라 보며 걸을 수 있는 길, 포항 칠포에 있는 동해안 연안 녹색길을 찾았다. 모처럼 화창하고 따듯한 주말이라 사람들도 많이 나와 한껏 초 봄 따뜻한 날씨를 만끽하고..

포항여행, 시장 투어 (죽도시장, 흥해시장) [내부링크]

재래시장만큼 그 지역의 정서를 잘 담아 놓은 곳은 찾기 힘들다. 시장에 가면 그 고장 사람들의 삶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다. 포항사람들의 삶을 엿보기 위해 포항에서 유명한 죽도시장에 들렸다. 죽도시장은 사람..

엑셀 함수, 개수 세기 (COUNT, COUNTA, COUNTIF) [내부링크]

엑셀 함수중에서 더하기, 평균 값 구하기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함수가 바로 카운트 세기 함수 일 듯 합니다. 엑셀에서 개수를 세는 함수는 COUNT(카운트) 입니다. 카운트 함수 중 주로 사용하는 대표적 함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 금리인상, 우리나라 기준 금리는? [내부링크]

미국의 연방준비제도(이하 미 연준)에서 기준 금리 0.25% 인상을 결정 했습니다. 그래서 기존 0.5~0.75% 였던 금리가 0.75~1.00%로 올라섰습니다. 올해에 서너 차례 더 인상을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물론..

박근혜 퇴거, 사저로 드디어 이사 그러나 탄핵 불복? [내부링크]

박근혜 전 대통령은, 헌재에서 파면 결정을 한지 사흘만인 12일(일) 저녁 7시 16분 경, 전격적으로 청와대에서 나와 삼성동에 위치한 사저로 거처를 옮겼습니다. 헌정사상 최초로 탄핵이 된 대통령으로 불명예를..

포항여행, 호미곶 (상생의 손, 해맞이 광장) [내부링크]

한반도 최 동단에 위치한 호미곶, 가장먼저 해가 뜨는 곳이라 해마다 연초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새해 해맞이를 하기 위해 모여드는 장소이다. 그 만큼 광장도 드넓게 조성해 놓았고 상생의 손과 같은 조형물도 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헌법재판관 8인 전원 만장일치 탄핵 인용 결정 [내부링크]

드디어 3개월 동안 끌어온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오늘(2017년 3월 10일) 오전 헌법 재판소의 결정을 남겨 두었던 박근혜 대통령 파면(탄핵)을 최종 결정했습니다. 사안의 민감성과 중요성..

김한솔 근황 영상 KHS Video by 천리마 민방위(Cheollima Civil Defens) [내부링크]

몇주 전 말레이시아 공항에서 피살된 김정남(북한 김정은의 첫째 아들)의 아들이 유투브 영상으로 본인의 근황을 전하고 있습니다. 영상의 시작은 김한솔이 본인의 여권을 보여주면서 신원을 시청자 들에게 확인해..

포항여행, 구룡포(2) 과메기 문화관 [내부링크]

구룡포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특산물 과메기, 추운 겨울 찬 바람을 맞아 가며 얼고 녹고를 반복해 완성된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겨울 별미인 과메기를 빼면 구룡포에 다녀 왔다 할 수 없다. 마침..

포항여행, 구룡포(1) 일본인 가옥 거리, 근대문화역사거리 [내부링크]

아홉마리의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이 지명에 고스란히 담겨 있는 포항 구룡포에 다녀왔다. 구룡포에는 과거 일본인들이 집단으로 거주 했던 지역에 아직까지 옛 일본인들의 가옥이 그대로 남아 있다. 일본풍의 건축..

네프킨으로 젓가락 받침대 만들기 [내부링크]

식당에서 음식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보통 물을 컵에 마시거나 숟가락와 젓가락을 세팅하곤 합니다. 성향에 따라 그냥 식탁위에 바로 올려 놓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청결함을 위해 네프킨을 한장 깔고..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드는 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으로 연락처를 갖고 있는 지인과의 대화 외에도, 불특정 다수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과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오픈 채팅방 기능입니다. 오픈 채팅방이라는 조금 낯선..

한글, 최근 작업 문서 내역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한글 문서 작업을 하면 최근 작업 내역이 프로그램 내에 남아 있습니다. 본인만 사용하는 노트북과 같은 개인용 컴퓨너에서 작업한 내역이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 다음에 불러오기 할 때 편리한 점이 있지만 회사나..

직구 상식, 미국은 주마다 Sales Tax (판매세율, 부가가치세)가 다르다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미국 쇼핑몰에서 한국까지 직배송을 안하는 경우가 많고 한다고 하더라도 배송비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직배송 보다는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를 이용하게 됩니다. 잘 알려진 배대지의 경..

밴드웨건 효과(Bandwagon Effect)란? [내부링크]

차기 대통령 지지율 조사에서 막강한 보수 진영의 후보가 불출마 선언을 함에 따라 연일 부동의 1위를 지켜왔던 문재인 전 더불어 민주당 대표의 이른바 대세론이 굳혀질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다른 대통령..

북한 김정일의 장남 김정남 피살 (김정은의 이복형제) [내부링크]

속보로 김정은의 이복형인 김정남의 피살사건에 대해서 보도가 되고 있습니다. Y**을 비롯한 종편은 특종을 잡은 듯 쉬지 않고 관련 보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몇 차례 방송을 보고 있으면 제한된 정보로 국가 정..

Asus AC1900 (T-mobile), AC68U 멀린펌 올리기 [내부링크]

한 달 전 탕가라는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Asus AC1900 공우기를 판매 하고 있을 때, 운이 좋게도 그 당시 저렴한 가격에 해당 공유기를 구입했습니다. 수령 후에 공유기를 방치하고 있다가 성능을 테스트 해 볼겸,..

미국 스트릿 파킹, 주정차 가능 구역, 붉은색 라인 절대 불가 [내부링크]

광할한 미국을 여행을 꼐획 하다 보면 자연스레 자동차 여행을 꿈꾸게 됩니다. 대중교통이 발달되지 않았고 워낙 드넓은 땅을 효율적으로 다니려면 당연한 선택입니다. 자동차를 렌트를 하고 여행을 하다 보면 주..

패서디나 수제 버거 전문점, 파이엔버거(Pie N Buger) [내부링크]

칼텍을 둘러보고 허기를 달래기 위해 상호만 봐도 이곳에서 무엇을 판매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을 같은 칼텍 캠퍼스 근처에 있는 한 수제 햄버거 가게인 파이앤버거에 들어갔다. 식당에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칼텍 (Caltech),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 2 [내부링크]

캘리포니아 공대, 칼텍의 두번째로 포스팅이다. 사실 캠퍼스가 넓기 때문에 눈에 띄는 건물 위주로만 사진을 찍었음에도 사진이 많아 첫 번재 올린 글에 다 올리지 못한 나머지 사진을 이어서 소개한다. 칼텍 첫번..

칼텍 (Caltech),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 1 [내부링크]

눈이 부실 정도로 맑고 찌는 듯한 한 여름 어느날, MIT와 버금가는 미국 서부 명문 대학 줄여서 흔히 칼텍이라 불리는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에 다녀왔다. 미드를 즐겨보는 미드족이라면 천재 과학자 쉘든이 나오는..

1년 간 무위반, 무사고시 착한운전마일리지 10점 적립 [내부링크]

자동차 운전을 하다 보면 교통법규 위반이 종종 발생합니다. 경중에 따라 벌금을 물론이고 벌점이 부과되기도 합니다. 운전자는 벌점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잘 아는 내용이겠지만 벌점이 누적되어 40점 이상이..

아웃룩 (Outlook) 2016에서 지메일(gmail)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며칠 전, 베네수엘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이 대란을 일으켰습니다. 저도 그 대란에 탑승해 6불(약 7,000원) 정도 되는 돈으로 오피스 2016 프로를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포맷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한..

키친 캐비닛 (Kitchen Cabinet)이란?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과 관련 하여,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단이 제출한 답변서에 포함된 '키친 캐비닛'이라는 용어가 세간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키친 캐비닛은 정치 용어로 잘 알려진 용어라고..

박근혜 편지 (To 김정일), 박사모 반응 [내부링크]

10여 년 전, 박근혜가 김정일에게 보낸 편지가 뒤늦게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편지 내용이 공개 되자 박근혜야 말로 진정한 빨갱이이며 종북이라는 글들이 인터넷을 떠들썩 하게 달구고 있습니다. 한..

Movavi Screen Capture Studio 8을 소개 및 다운로드 링크 [내부링크]

요즘은 다양한 컨텐츠가 하루에도 수백 수천 건이 제작되고 공유되고 있는 요즘, 화면 녹화와 동영상 편집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스크린샷, 화면 녹화, 동영상 편집 이 모든 기능..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숨어있는 휴면계좌를 한 번에 찾아라 [내부링크]

금융결제원에서 본인 명의로 된 계좌 정보를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잊어버렸던 휴면계좌를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 입니다. 시중에 알려진 왠만한 은행 계..

대통령 탄핵안 가결로 살펴본 표결, 가결, 부결이란?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 탄핵 안이 발의 된 후, 지난 8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 되고 바로 다음 날인 정기국회 마지막 날 9일 국회에서 표결을 통해 찬성 234표, 반대 56표로 가결이 되었습니다. 압도적인 표 차이로 박근..

박근혜 탄핵 표결 카운트 다운 (남은 시간)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 파탄 및 헌법 유린에 대한 국민적 심판, 대통령 탄핵 소추안 표결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 2시 45분 경 국회 본회의에 탄핵 소추안이 보고 됐습니다. 막판까지 논쟁이 있었던 대..

촛불, 안드로이드 박근혜 퇴진 촛불 집회 용 촛불 앱 [내부링크]

매 주말마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인파가 모여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과 탄핵을 외치며 집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3일은 사상 최대 인파인 전국적으로 232만 명이 촛불을 들었습니다. 이번 집회를 통해 대..

[안드로이드, IOS] 에버필터(everfilter) 앱 소개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나도 이제 애니메이션 작가가 될 수 있다! 아주 신기한 애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에버필터라는 앱 입니다.직접 찍은 사진을 필터 효과를 거쳐 예쁜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변경해 줍니다. 작..

2017년도 박근혜 대통령 및 국무총리 연봉 [내부링크]

현재 국회에서 2017년도 정부 예산안을 심의 하고 있습니다. 최순실 관련 예산이 대폭 축소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 인사혁신처에서 2017년도 고위직 공무원 연봉을 동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통령을 비롯한..

형사책임과 행상책임 뜻과 차이점 [내부링크]

오늘 추미애 민주당 대표와 김무성 의원이 회동을 마치고 나온 후, 들고 있던 메모가 기자들에게 포착이 돼 언론에 공개 되었습니다. 그 내용을 갖고 JTBC에서 보도 중 심각한 오보가 있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논..

박근혜-최순실게이트 수사할 박영수 특별검사, "좌고우면하지 않고 법과 원칙 따라 철저히 수사" [내부링크]

박근혜 게이트 수사를 진두지휘할 특별검사로 박영수(64·사법연수원 10기) 전 고검장, 현 변호사가 낙점이 됐습니다. 국민의 당에서 추천한 인물로 알려진 박영수 특별검사에 대해서 일부 언론에서 우병우 전 민..

청와대, 국민의 세금으로 비아그라, 팔팔정 구매 [내부링크]

[경향신문] 청와대, 국민 세금으로 비아그라까지 샀다 경향신문 기사에 따르면, 청와대에서 비아그라와 팔팔정(비아그라와 성분 및 효능이 똑같음)까지 구매 한 것으로 알려져 또 한 번 국민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사상누각 뜻 의미? 모래 위에 지은 집 [내부링크]

청와대는 검찰의 조사 결과를 보고 사상누각이라며 폄하 하였습니다. 이러한 청와대의 반응을 들은 검찰이 발끈하며 수사 결과를 공개하면 지금 촛불이 횃불이 되게 할 수 있다며 으름장을 놓습니다. 사상누각이란..

탄핵 전직 대통령 예우는 어떻게? 연금 그대로? 하야시 예우? [내부링크]

지지율 5%의 대통령, 100만 명이 촛불을 들고 그녀의 하야를 외치고 있고 정치권에서 그녀가 절대로 스스로 내려오지 않을 것을 예상하고 자발적 퇴진 운동과 동시에 탄핵 절차를 준비 중입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참고인에서 피의자 신분? 참고인, 피의자, 피고인, 원고 법률 용어 이해하기 [내부링크]

오늘 국정을 농단한 최순실을 비롯한 안종범 전 수석, 정호성 전 비서관을 검찰이 기소 했습니다. 국민의 법 감정과는 달리 강요죄, 직권남용죄, 공무상 비밀 누설죄 등과 같은 상대적으로 약한 죄목으로 이들을..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 그것이 알고 싶다 삽입곡 [내부링크]

대통령의 시크릿, 대통령의 비밀의 시간을 조명한 '그것이 알고싶다' 이번 주 방영된 내용 정말 의미 있는 메시지가 담겼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바쁜 생업에 종사하느라 주변에 벌어지는 정치 이슈에 관심 갖기..

계엄령 선포, 박근혜의 마지막 카드 계엄령 선포? [내부링크]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는 가운데, 국민의 원성은 날로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친박계에서는 역공을 시도하며 반격의 기회를 엿보고 있는 듯 합..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특검법 통과,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내부링크]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진실규명을 위한 특검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법사위에서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반대로 진통을 겪어 직권상정 수순으로 가게 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다행이 법사위의 심사를..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와 정답, 수능 문제 정답 [내부링크]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짤막한 응원의 메시지 남기려 합니다. 수능 결과를 뒤로 하고 그동안 이 한 번의 시험을 위해 밤 낮을 거르지 않고..

직권상정이란? 직권상정 뜻 [내부링크]

정말 새누리당은 한결 같습니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불거진 국정마비와 국민의 하야 요구가 절정에 다다른 상황에서 새누리당은 새누리당 같은 짓을 하고 있습니다. 여야 합의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

길라임, 박근혜 가명 본질은 대리 처방 그리고 불법 시술 [내부링크]

한 간에, 대통령은 드라마 광이라는 소문이 퍼져 있습니다. 오후 8시만 되면 열 일을 제쳐 놓고 텔레비전 앞에 앉아 방영하는 모든 드라마를 섭렵한다고 하는 소문이 자자 합니다. 실제로 박근혜 대통령 후보 시..

박근혜 변호인 유영하 변호사, "여성으로서 사생활 언급"한 기자회견 요약과 검찰 입장 정리 [내부링크]

슬프게도 대한민국은 역대 처음으로 현직 대통령이 검찰의 조사를 받는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검찰 조사에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변호인으로 유영하 변호사를 선임했습니다. 유영하 씨에 대한 언론 보도에 의하면..

영수회담이란? 영수회담 뜻 [내부링크]

비선실세의 국정농단으로 국정이 파행, 마비에 빠지고, 이에 국민이 분노하여 100만 명이 운집해 대통령 퇴진을 외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제 1야당인 더불어 민주당 대표가 영수회담을 제한하고 이게 성사가 되어..

잠이 보약이예요! 100만 촛불, 온 국민은 국가 걱정, 대통령은 꿀 잠 [내부링크]

온 국민이 나라를 걱정해 잠을 못이루고, 100만 명이 촛불을 들어 보여준 민심이 무색하게도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들리는 소식은 실망스러운 소식 뿐입니다. 오늘 주요 언론에서 어제 있었던 유래 없던 대규모..

100만 촛불, 광화문 어느 초등학생의 가슴 뭉클 발언 [내부링크]

남녀노소 지역에 관계없이 박근혜 퇴진을 향한 한 마음으로 모인 100만 민심의 광화문 광장 촛불집회에서 한 초등학생의 발언이 가슴을 뭉클하게 합니다. 이 학생은 글쓰기가 싫어 내용을 엄마에게 불러주면 엄마..

1112 박근혜 퇴진 광화문 광장 집회 실시간 중계, 오마이TV [내부링크]

현재 광화문 광장에 경찰 추산 10만 명의 안파가 몰려 박근혜 퇴진을 외치는 집회가 진행중입니다. 공식적인 시작 시간은 4시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간부터 광장을 가득 메우고 한 목소리로 현 정부의 무능함과..

손혜원 의원, 차은택 감독 외모비하? [내부링크]

실시간 검색어에 더불어 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올라와 있길래 무슨 일인가 하고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 보니 좀 황당한 일을 하셨더군요. 조선일보를 비롯해 몇몇 신문사들은 올타구나 하고 관련..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성형외과 특혜, 세월호 대통령의 7시간 밝혀지나? [내부링크]

2014년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7시간 만에 재난본부에 나타나 "구명조끼 입었는데 발견 힘드냐"며 사태 파악을 전혀 못하는 발언을 해 구설수에 올랐었습니다. 당시 그 7시간 동안 뭐 했는지 행적을..

악어의 눈물 뜻 [내부링크]

최근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관련하여 자주 등장하는 말 중 하나가 악어의 눈물입니다. 왜냐하면 비리 관련자들이 하나 둘씩 검찰에 체포되어 검찰청으로 압송 될 때 그들은 하나 같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 눈..

2016 미국 대선 트럼프 당선, 인간 혐오가 기반인 정부가 과연... [내부링크]

미국 45대 대통령으로 도널드 트럼프가 당선이 되었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그가 보여준 모습은 상식 밖의 발언을 주로 해왔기 때문에 그가 당선되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미국의 언론사와 여론조사기..

미국 대선 결과, 실시간 개표 현황 [내부링크]

2020 미국 대통령 선거 실시간 개표 현황과 관전포인트 3가지 https://hangyeong.tistory.com/1250 https://hangyeong.tistory.com/1250 -------------------------------- 앞으로 미국 4년을 이끌어갈 미국 최조..

미국의 대통령 선거 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앞으로 4년간 미국 행정부를 책임 질 대통령을 선출하는 미국의 대통령 선거가 시작되었습니다. 민주당의 힐러리, 공화당의 트럼프가 막판까지 오차 범위 내에서 치열한 지지율 싸움을 했습니다. 힐러리는 선거를..

박근혜 퇴진 집회, 대구 여고생 자유발언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 집회가 열린 대구 모처에 자발적으로 자유발언을 신청한 여고생 조양이 발언한 내용이 SNS는 물론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를 떠들썩 하게 하고 있습니다. 당찬 조양의 발언은 듣는 이로 하여금..

팔짱 낀 우병우, 검찰조사? 놀러왔네 놀러왔어 [내부링크]

조선일보의 고운호 기자가 장시간 대기하며 촬영한 사진 한 장이 1면 기사로 실렸습니다. 이 특종사진이 대한민국의 현 주소를 낱낱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글을 쓰기에 앞서서 국민의 알권리와 정확한 보도를..

책임총리제 [내부링크]

현재 대한민국의 정치 체계는 대통령 중심제로써 국가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국가 조직이 대통령에 의해 구성이 되고 대통령이 거의 모든 권한을 갖고 행정부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통령의 권한이..

대통령 탄핵 절차 및 요건 그리고 현실성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국정개입 파장으로 국정이 파행으로 지속되면서, 국민들의 현 정부에 대한 신뢰도는 바닥을 기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 하는 듯 대통령의 지지율이 연일 최저치를 기록함에 있어 역대..

최순실 대역 논란 SNS에서 일파만파, 실제론? [내부링크]

비선실세의 국정개입 논란과 관련하여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이 연일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모든 이슈를 삼켜버려 블랙홀이 따로 없습니다. 사건이 사건인 만큼 각종 언론에서도 관련 기사를 엄청 쏟아..

카카오톡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친구 프로필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에서는 친구 프로필 사진 저장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이미지가 화면에 뜬다는 것은 폰 어딘가에..

염소의 저주, 마침내 저주에서 풀려난 시카고 컵스 [내부링크]

미국의 오랜 야구 역사에서 1908년 우승을 했던 이래로 1세기가 넘도록 우승을 경험하지 못한 메이저리그 팀이 있습니다. 바로 시카고 컵스 입니다. 특히 1945년 시카고 컵스 구단에 걸린 염소의 저주는 너무나 유..

최순실에게 적용했다던 직권남용죄 [내부링크]

형법은 제123조에 직권남용에 대해서 "공무원이 직권을 남용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의무없는 일을 하게 하거나 사람의 권리행사를 방해한 때에는 5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

대통령이 하야 한다면 그 이후에는? 대통령 보궐선거 [내부링크]

현 정권의 국정운영 파행, 비선실세의 국정개입, 농단으로 박근혜 대통령에게 하야를 요구하는 시위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태를 이 지경까지 끌고온 대통령에게 미운마음이 듭니다. 온 국민은 혼동 속으로..

비선실세 뜻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계속해서 나오는 용어중 하나는 비선실세입니다. 현 정권 초기 부터 계속해서 나오던 말이기도 한데요. 요즘 들어 최순실 비선실세 국정농단 게이트와 관련해 부쩍 자주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비선..

거국중립내각, 거국내각, 중립내각 뜻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용어중 특히 정치, 법률 용어는 한자어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한 번 들었을 때, 쉽게 이해되지 않는 용어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게이트 사건이 터지고 대통령이..

해외여행 중국 경유시 72시간 (144시간) 무비자 프로그램으로 방문하기 [내부링크]

해외 여행시 저렴한 항공편을 찾다보면 한 두곳 정도는 경유해서 가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가까운 중국 역시 경유지로 많이 이용되는 곳입니다. 경유지에 시간이 많이 남게 되는 경우 공항에서 시간을 때우..

대통령 하야 그리고 탄핵과 차이 [내부링크]

하야의 의미 하야(下野)의 사전적 의미는 시골로 내려간다는 뜻으로 관직이나 정계에서 물러남을 말합니다. 보통 일반 관직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대통령이 그 직에서 사퇴를 했을 때 하야라고 씁니다. 대통령, 국..

위챗(WeChat) 계정 삭제, 탈퇴 방법 [내부링크]

중국의 대표적인 채팅 프로그램으로 중국인 뿐만 아니라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어마어마한 사용자를 자랑하는 위챗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카카오톡처럼 중국에서는 위챗, qq등이 대세 채팅 어플입니다. 중국과 교..

Centos 7, 리눅스 터미널 원격 접속 시 root계정 접속 제한 방법, 보안강화 [내부링크]

리눅스를 설치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 중 하나가 원격으로 접속 했을 때, root계정으로 접속을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외부에서 root계정으로 접속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root..

부피무게? 직구용어 잘 모르겠어요!! (부피무게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해외 직구가 늘어나는 요즘 초보자들에게 낯설은 용어들이 난무해 직구의 세계에 진입을 어렵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배대지라고 불리는 배송대행지(배송을 해외에서 한국까지 대신 해주는 배송 업체),..

아마존(Amazon)에서 결제를 한 후, 카드 승인문자가 오지 않아요? (아마존 카드 결제 승인 시점은?)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물품은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면, 구매시점, 즉 결제 완료 시점에 카드승인이 바로 됩니다. 그래서 결제 시 바로 SMS 또는 앱으로 결제 정보를 알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쇼핑몰에서 주문..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사진 전송 원본파일로 보내는 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전송 할 때, 아무런 설정 없이 그냥 전송을 하면 사진이 리사이즈가 되어 전송이 됩니다. 이 경우 모바일 데이터를 줄이는 효과는 있겠지만 사진을 원본과 비교했을 때 현저한 화질 저하 현상..

DNSZi에서 Dynamic DNS (리눅스 DDNS 자동 업데이트 설정)관리 하는 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서 일반 가정에 제공하는 공인 IP는 유동IP 입니다 최근 모바일 기기의 발달로 일반 가정에서 사설 서버를 구축 하는 사람들이 늘어 났습니다. 가정 내에서 이용기엔 공유기 내부 아..

Centos 7, firewall-cmd: command not found 에러 메시지 해결방법 [내부링크]

리눅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OS증 하나인 Centos 7에서 방화벽 관련 포트나 서비스를 열거나 닫을 때, firewalld명령어를 사용합니다. 최소설치를 했을 때에는 자동으로 설치 되지 않기 때문에 firewalld 명령..

구글의 새로운 스마트폰 런쳐, 픽셀 런처(Pixel Launcher) APK 설치파일 릴리즈 [내부링크]

구굴의 새로운 런처인 픽셀 런처가 xda에 유출? 공개가 됐습니다. 소식을 접하고 재빠르게 사용중인 G4에 설치 해보았습니다.아직 정식 배포가 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찾을 수 없고 APK파..

전 세계 발생한 지진 지도로 한눈에 확인 하는 웹사이트 [내부링크]

하루에 두 차례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 때문에 한반도가 흔들렸습니다. 경주 일대, 부산, 울산 등 진원지에서 가까운 곳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갑작스런 재해에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곳 저곳에서 피해..

티스토리 최근 DNS설정 변경 관련 DNSZi에서 루트도메인 포워딩 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최근 DNS설정 변경 관련 하여 DNSZi에 많은 문의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관련 문의 중 가장 많은 문의는 루트 도메인에 CNAME을 사용 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즉 CNAME을 공란으로 남기고 설정 할..

기아자동차 쏘렌토R 스마트키 베터리 교체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자동차에서 스마트키를 인식하지 못 합니다. 스타트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거나 느리게 반응합니다. 왜 이럴까요? 스마트 키는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전력이 필요 합니다. 키 안에 조가마한 배터리가 그..

DNSZi에서 티스토리 2차 도메인 연결(CNAME 레코드 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 티스토리 공지 (중요) 2차 도메인 블로그의 DNS 설정 변경 요청 안내(~10/9까지) [블로그정보] 개인 도메인(2차 블로그 주소) 사용을 위한 DNS 설정하기(9/6 변경) (긴급) .io 장애로 인한 2차 주소 블로그 접속..

페이팔 너무 많은 로그인 시도(비밀번호 오류)로 계정이 락이 걸렸을 때 [내부링크]

페이팔(Paypal) 계정이 너무 많은 로그인 시도로 락이 걸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페이팔 너무 많은 로그인 시도(비밀번호 오류)로 계정이 락이 걸렸을 때 락을 푸는 방법은 급한 경우는 페이팔에 전화를 해..

루팅 없이 LG G4에서 V10 카메라 어플 사용하기 [내부링크]

V10 카메라 앱이 G4에 비해 향상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LG에서 공식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면 좋으련만 아쉽게도 지원해주지 않아 직접 설치 하는 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역시나 XDA포럼에서 활발하게 개발자..

카카오톡 데스크탑(PC, Mac)버전 인증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데스크탑 버전을 이용 하려면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 인증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해야 할 일이 있고 다음으로 모바일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해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과정..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회원가입 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끝내기 [내부링크]

회원가입 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http://www.aliexpress.com/ 1. 회원가입하기 먼저, 사이트 우측 상단에 Join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회원가입화면으로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회원가입은..

윈도우 10 기본 웹브라우저를 엣지에서 익스플로러11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이 기존 윈도우 사용자에게 무료로 공개하는 파격적인 홍보 전략을 세우면서 빠르게 점유율이 높아 지고 있습니다. 윈도우 10 기본 웹 브라우져 앱으로 탑재된 엣지 역시 빠른 반응 속도로 인해 사용자들..

갤럭시s6 스크린샷, 화면캡쳐 하는 방법 (전원+홈 버튼) [내부링크]

갤럭시s6의 스크린 샷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대부분의 핸드폰이 홈버튼이 없어서 전원 + 볼륨 하 버튼을 누르면 스크린샷이 되는 반면 갤럭시s6는 홈버튼을 있어 이 버튼을 활용해서 스크린 샷을 할..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활성화 하는 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을 이용하다보면 이런 저런 일로 컴퓨터와 연결하면서 USB 디버깅 모드를 실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디버깅 모드는 개발자 옵션에서 켤 수 있습니다. 과거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개발..

윈도우 10 (Windows 10) iso 마이크로소프트 공홈에서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ISO/ 1. 버전 선택 버전 선택에 보면 아래와 같이 OS버전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각각 차이점은 윈도우 미디어 같은 멀티미디..

뉴포트 만 자연생태보호구역, Upper Newport Bay Nature Preserve Interpretive Center [내부링크]

뉴포트비치로 흐르는 강 상류에 생태보호구역이 조성되어 있다. 해마다 때가 되면 돌아오는 철새들과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야생동물의 보금자리이다. 또한 자연 그대로를 사람들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트래킹 코..

올드 오렌지 카운티 법원 (Old Orange County Courthouse, Santa Ana, CA) [내부링크]

미국 LA에서 남쪽으로 한시간 가량 내려 가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산타아나 시티가 나온다. 이 지역 일대가 오렌지 카운티라고 불리는데, 플러튼, 부에나팍, 얼바인등 한인이 많이 거주 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컴퓨터 사양 확인 하는 프로그램 CPU-Z [내부링크]

컴퓨터 사양을 간단히 알아 보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CPU-Z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PU, 마더보드, 램 등등 컴퓨터의 상세 정보를 본체를 뜯지 않아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아직도 무겁고 느린 알집? 이젠 가볍고 빠른 반디집으로 바꿔보자 [내부링크]

한국인 이라면 직박구리가 어떤 동물인지는 몰라도 이름은 다 들어 봤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알집이라는 압축 프로그램 덕분 입니다. 귀여운 아이콘으로 유저들에게 다가와 Win RAR, Win zip등 이것 저것 설치 하..

미국 체크,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이용하여 계좌에 디파짓(입금) 하는 법 [내부링크]

미국에서 개인 체크는 현금처럼 많이 이용된다. 아파트 렌트 비용의 경우 거의 모든 아파트 에서 대금을 체크로만 받는 경우가 많다. 또 식당이나 식료품 가게에서 지불수단으로 체크를 이용 할 수 있고 월급을 은..

인앤아웃버거 메뉴판에 없는 시크릿/히든 메뉴 [내부링크]

몇 해 전, 인앤아웃 버거에 대해서 포스팅 한 기억이 난다. 상호를 성경 구절에서 따올 정도로 대표적인 기독교 기업으로써, 창업주의 독특한 운영방식으로 브렌치 매장이 미 서부에 집중되어 있다는 내용이었다...

한글 2014 줄간격 설정 하는 방법과 단축키 [내부링크]

워드 줄간격, 자간 장평 등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니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시더군요. 가끔 한컴 오피스의 한글 사용법을 검색해 찾아오시는 분들도 있어서 오늘은 한글관련 글을 올려보고자..

무료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오캠 (oCam)"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프로그램으로는 반디캠이 있습니다. 워낙 기능도 다양하고 오랜 기간 동안 정상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기 때문에 국산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원격제어의 최강자 팀뷰어 (Teamviewer)소개와 사용법 [내부링크]

과거 네이트온이 전국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을 때에는 네이트온 자체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던 원격제어 기능을 사용해서 다른 컴퓨터를 조작하곤 했었습니다. 권불십년, 화무십일홍이라 했던가요? 영원할 것 같..

카카오톡 PC버전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내부링크]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방법을 스마트폰에서 하는 법에 이어 PC버전에서 카톡 대화 내용 백업 및 복구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계열)에서 백업 및 복구 하는 법을 보려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자체 클라우드 저장) [내부링크]

카카오톡이 백업과 복구 기능을 제공하지 않았을 때, 대화내용을 백업과 복구 하려고 각종 백업 어플을 사용해서 시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 동안은 티타늄 백업 마져도 잘 안되서 대화내용을 다 날려버린적도..

전국 아파트 매매, 전세, 월세 실거래가와 학군 정보 한 눈에 보기 [내부링크]

아파트 실거래가는 국민의 알권리와 주택시장의 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회 방식이 일일이 주소를 입력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운 방식이기 때문에 이용하..

초간단 포토샵 인물 사진 보정 3단계 [내부링크]

최근에는 사진 편집이 가능한 다양한 어플이 많이 출시 되면서 전문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진을 예쁘고 멋지게 꾸밀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어플의 단점은 사진의 해상도가 현저하게 줄어..

공화국? 대한민국 헌법 개정사를 통해 본 공화국 구분 [내부링크]

3공화국, 4공화국, 5공화국이라는 드라마가 아주 오래전 했었다. 현대사를 다룬 시대물로 인기를 모두 인기를 끈 드라마다. 실존인물을 바탕으로 현대사에 대한민국이 격었던 격동의 시기를 드라마 한 것이다. 87..

대통령의 임기, 역대 대통령 집권 기간 [내부링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 원수이며 동시에 국가 행정을 담당하는 행정부 수반인 대한민국 대통령(대통령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헌법 제66조부터 제85조까지 규정하고 있다.)은 보통·평등·직접·비밀선거를 통해..

포틸러스 핫도그 (Portillo's Hot Dogs), 캘리포니아 부에나 팍 핫도그 전문점 [내부링크]

포틸러스 핫도그는 1963년 시카고 한 마을에서 아주 작은 트레일러를 개조해 "The Dog House"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한 작은 핫도그 가게였다.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어 지역 대표 음식점으로 성장했..

티스토리 블로그 커스텀 스킨 업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최대의 장점 중 하나는 블로그를 내마음대로 꾸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해진 템플릿을 벗어나 능력껏 실력껏 아기자기하게 깔끔하게 원하는 입맛에 맞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 다는 것은 그렇지 않은..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필기시험) 문제은행 [내부링크]

2014년 9월부터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은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공개된 시험문제에서만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분들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시험문제를..

서던캘리포니아 일대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힐탑공원(Hilltop Park) [내부링크]

롱비치 벨몬트 피어에서 낚시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 던 중,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힐탑 공원에 들렀다. 말 그대로 힐탑, 언덕 위 공원이다. 언덕 꼭대기에 조그마하게 공원을 조성 해 놨는데, 이곳은 공원 자체 보..

롱비치, 벨몬트 피어(Belmont Pier) 에서 낚시를 즐기다. [내부링크]

캘리포니아에서 낚시를 하려면 라이선스를 구입 해야 한다. 내륙과 바다 낚시 포함하여 하루에 약 15불 정도, 일 년에 약 60불 정도 이다. 캘리포니아 북부에는 커다란 호수가 많이 있어서 민물 낚시도 즐길 수 있..

MS워드 가로줄 삽입 간단하게 하는 법 [내부링크]

워드 작성 시, 가끔 위 아래 구분을 하기 위해 가로줄을 삽입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삽입> 도형 에서 직선 모양을 선택해 라인을 그어도 되지만 더 간단히 가로줄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을 소..

MS워드 맑은고딕에서 주로 사용하는 폰트와 사이즈로 기본설정 하기 [내부링크]

보통 명조체를 문서를 작성 할 때 많이 사용한다. 또한 아카데믹한 영문 문서의 경우 폰트는 Times New Roman와 사이즈는 12로 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워드에서 문서를 열면 폰트는 맑은고딕 사이즈는 10으로..

개인통신자료 국가기관에 제공 여부, 통신사별 확인 방법 [내부링크]

테러방지법 통과 이후에 언론사를 통해 각 정당의 유력 정치인들, 그리고 각 언론사의 언론인들의 통신자료가 국정원, 경찰과 같은 국가 기관에 제공됐다는 내용이 보도 됐다. 또한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 내에서도..

LA야경과 석양 별 보기,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내부링크]

그리피스 천문대는 LA지역 야경을 보는 곳으로 아주 유명하다. 일전에 한 번 이곳에서 찍은 야경을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 오늘은 늦은 오후에 들러 우주과학 전시관과 석양과 LA전경 그리고 야경을 두루 보았다...

MS워드 자간/장평 늘이기, 줄이기 [내부링크]

워드에서 자간 또는 장평을 늘이거나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간 이나 장평을 잘 조절하면 문서의 기독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만약에 글자가 다닥다닥 붙어서 읽을 때 어려움..

다시 찾은 비버리 힐즈에 있는 그레이스톤 맨션 [내부링크]

비버리 힐즈에 있는 그레이스톤 맨션은 LA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추천하는 장소 중 하나이다. 정말 멋진 저택과 잘 가꾸어진 정원 그리고 LA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은 이곳을 거닐 여행자..

LA 많은 인파가 붐비는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 [내부링크]

영화의 고향이라 불리는 할리우드는 사람들에게 화려한 곳으로 비춰진다. 실제로 그런 것이 수많은 영화와 스타들이 이곳에서 탄생 했다.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붐비는 곳 중 하나이다. 유명..

포토샵에서 닉 콜렉션 액션기능(Action)으로 자동 설정 하는 법 [내부링크]

포토샵에 반복적인 작업을 컴퓨터가 알아서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액션 기능입니다. 최근 구글에서 무료로 배포한 강력한 사진 편집 도구인 닉 콜렉션의 필터 효과를 포토샵의 액션기능을 활용해..

사진 편집, 효과의 최강자 $150짜리 구글 닉 콜렉션(Nik Collection) 무료 배포 [내부링크]

비싼 가격 때문에 아마추어보다 오히려 사진 전문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사진 편집 플러그인이 구글에 인수 되면서 마침내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 되었다. 처음 구글에 인수 되기전 가격은..

미국 대학교 탐방, 명문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UCLA [내부링크]

학문 연구가 활발해 수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낳고 스포츠로도 강한 면모를 보여 수 많은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배출한 명문대학 UCLA를 다녀 왔다. 방문객들이 학교내 주차장에 주차를 하기 위해서는 주치비를 지..

드라이브 코스 끝자락에서 만난 "레이크 엘시노어" [내부링크]

레이크 엘시노어 지역은 이름이 말해주는 것처럼 타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호수와 미네랄 함유가 높은 천연 유황 온천이 유명하다. 넓은 담수호를 중심으로 수상 레져활동을 즐길 수 있고 낚시도 가능해 많은 사..

LA여행, 팔로스 버디스 추천 관광 명소 [내부링크]

로스엔젤레스에서 남쪽으로 자동차를 타고 약 한 시간 정도를 내려가면 팔로스 버디스라는 해안도시가 나온다. 이곳은 깍아지는 듯한 해안절벽위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풍경이 정말 아름 다운 곳이다. 곳곳마다 자..

다음, 네이버, 카톡, 라인 안녕! 사이버 망명 떠나기 [내부링크]

사이버 망명 이슈는 몇 해 전 카카오톡에서 대화내용을 수사기관에 제공 한 사건이 벌어지면서 시작 되었다. 당시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떠나 새로운 정착지로 찾은 곳이 텔레그램이었다. 이 후에, 카카오톡..

오목계의 알파고, 일명 알파오(Yixin)와 오목 대결!! [내부링크]

최근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결이 세기의 대결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면서 바둑이 다시금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리고 바둑의 인기와 동시에 인공지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심뿐만 아니라 투자도 많이 이루어..

극락왕생의 꿈, 미국의 불교 사원(Hsi Lai Templ)에 가다. [내부링크]

이번에는 불교사원에 발걸음을 향했다. 미국은 다양한 인종이 모여 제각기 각각의 문화를 지키면서 살아 가고 있다. 음식, 삶의 방식, 그리고 언어가 그것 이다.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종교 역시 이민자들이 지켜..

포스트잇 떼어내기의 정석 [내부링크]

중요한 내용을 상기시키기 위해 간단한 메모를 해서 눈에 보이는 곳에 붙여 놓는 포스트잇은 대표적인 사무용품이자 학생들에게도 인기있는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힌두교 사원(BAPS Shri Swaminarayan Mandir) 미국에도 이런 곳이? 동양 문화의 꽃 [내부링크]

다른 글에서도 언급 했다시피, 미국은 이민자의 나라다. 전 세계 각 국에서 꿈과 기회를 찾아 미국에 넘어와 터를 잡은 후, 민족마다 고유의 특색을 지키며 이곳에서 그들만의 문화를 잇고 있다. 그래서 다양한 문..

오렌지시티 올드타운(Old Towne Historic District, City of Orange), 미국 인사동 거리 [내부링크]

미국의 인사동 거리라고 부를 수 있는 오렌지 시티의 올드타운(Old Towne Historic District, City of Orange)에 가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남쪽에 오렌지 생산지로 유명한 오렌지 카운티가 있다. 오렌지 밭이 끝..

애너하임 패킹하우스, 최근 가장 핫한 곳 [내부링크]

패킹하우스는 만들어 진지 오래 되지 않아 최근 이 지역 거주자들 사이에서 핫한 장소로 소문이 나 있다. 내부 거물 시설이 아주 까끔하게 되어 있고 인터리어도 너무 예쁘게 잘 되 있어서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

포토샵에서 라인툴을 이용한 화살표, 방향지시선 삽입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간단히 화살표를 삽입 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포스팅은 저를 위해서 하는 겁니다. 이 방법이 간단한데 종종 까먹고서 화살표를 찾으러 다니기 일 수 였거든요. 포토샵에서 제품..

MS워드 이미지/사진 삽입 하는 방법 [내부링크]

문서를 작성 하다 보면 이미지를 삽입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이력서에 사진을 넣어야 할 경우, 포트폴리오나 제품 설명을 위해 사진을 넣어야 할 경우 등 문서에 이미지 삽입해야 할 상황은 많이 있..

Adobe Premiere, 프리미어에서 영상 거꾸로 재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도비 프리미어(Adobe Premiere)에서 영상 거꾸로 재생하는 방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버전 이하에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 버전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재생방향을 변경이 가능합니다. 먼..

MS워드에서 줄간격(160%/Double spaced lines) 변경 하는 법 [내부링크]

한글과 워드에서 기능상 동일 하지만 표현방법이 다른점 중 하나가 줄간격입니다. 한글에서는 기본적으로 줄간격이 퍼센트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면 160% 이런식으로 줄간격을 표시합니다. 하지만 워드는 그 표현..

MS워드 용지방향(가로/세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워드에서 용지 방향 설정 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새문서를 열면 상담에 메뉴탭이 여러게 나옵니다. 이 곳에서 페이지 레이아웃 탭 안에 용지의 방향을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페이지..

MS워드에서 페이지 중간에 용지 방향(가로/세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는 아레아한글을 워드보다 많이 사용해서 한글관련 문서 작성 팁은 많이 있지만 워드에 대한 팁은 상대적으로 적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한글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설정이라도 워드에서는 익숙하지 않기..

구글 드라이브 저장공간 무료 2가가 받으세요! [내부링크]

구글에서 계정 보안 점검 하면 무료로 2기가 추가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하는 정기적인 행사 같네요. 작년에 이어 올 해에도 또 합니다. 작년에 놓치신 분 들 지금이라도 하셔서 무료로 2기가..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서 YouTube, Vimeo도 자동으로 반응형 만들기 [내부링크]

YouTube 공유 코드에는 width 와 height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너비와 높이의 값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반응형 웹 환경에서는 삽입된 유튜브 영상이 간혹 잘려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width값에 100%를..

미국 식당에서 신용카드로 팁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은 식당에서 음식을 먹고 난 후 음식값을 계산 할 때, 종업원 몫으로 팁을 따로 계산한다. 식당에서 종업원에게 주는 팁은 편안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도와준 고마움의 표시이다. 얼마를 주어야 한..

티스토리 공식 반응형 스킨 #1에 썸네일을 달자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반응형 스킨 공모전에 이어 자체적으로 공식 반응형 스킨을 배포 했습니다. 이름하여 #1, #2 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킨을 보자마자 너무 깔끔하고 예뻐서 바로 적용..

Farrell's Ice Cream Parlour Restaurant, 60년을 이어온 맛 서던 캘리포니아의 명물 아이스크림 레스토랑 [내부링크]

미서부 캘리포니아 여행 중에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달콤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맛보려면 패럴스 아이스크림 가게를 추천한다. 1963년에 오픈한 이 아이스크림 가게는 60여년 동안 그 전통을 이어오며 이 지역 사람..

리틀 사이공(Little Saigon) 이색 미국 여행, 미국에서 베트남을 만나다.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꿈을 찾아 모인 곳, 기회의 땅이라 불리는 미국, 미국은 그런 사람들이 모인 이민자들의 나라이다. 흔히 미국인 하면 백인의 영어를 쓰는 사람을 떠올리겠지만 이들 역시 바다를 건너..

[미국여행] 중앙 좌회전 차선(Center left turn Lane), 너 참 낯설다? [내부링크]

미국 여행을 할 때, 한국 운전면허증과 국제 운전면허증을 경찰서에서 미리 발급 받아 가지고 오면 미국에서도 자동차를 렌트해 자동차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제운전면허증과 함께 일반면허증도 같..

킹크랩, 랍스터가 먹고 싶다면 레돈도비치에 가라고 전해라! [내부링크]

LA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먹고 싶다면 신선한 해산물이 있는 레돈도비치를 찾았다. 이 지역 한인들 사이에서는 매우 인기있는 곳이다. 그 이유는 한국식 활어횟집이 있고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미국에서 가장 예쁜 캠퍼스를 자랑하는 페퍼다인대학교(Pepperdine University) [내부링크]

말리부 하면 멋진 해변을 떠올린다. 미국에서도 저명한 부유층들이 이곳에 호화로운 저택을 짓고 살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특히 헐리두드 스타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한다. 그러한 이곳에 미국에서 가장 아름..

페이팔(PayPal) 회원가입 하기(정팔 버전) [내부링크]

최근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각종 결제 수단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간편 결제 수단의 원조인 페이팔 가입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페이팔은 해외 쇼핑을 할 때 가장 많이 이용되고..

[직구 초보] 30초 만에 이베이계정 만들기 (이베이 회원가입하기) [내부링크]

얼마전 아마존 회원 가입 방법을 소개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http://blog.hangyeong.com/547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찾아오셔서 이베이 회원 가입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베이 역시 다른 해외사이트처럼..

해외직구 쇼핑 적립금 차곡차곡 적립하자 (해외직구 캐쉬백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1. 이베이츠 코리아 먼저 소개해드릴 캐쉬백 적립 사이트는 이베이츠 코리아라는 곳입니다. 미국 이베이츠에서 한국사람들의 해외 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에서도 동일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베이츠 코리아..

[직구 초보] 30초 만에 아마존 계정 만들기 (아마존 회원가입하기) [내부링크]

초간단 아마존 계정 만들기 미국 쇼핑몰에서 계정을 등록하는 것은 우리나라 처럼 복잡하지 않습니다. 초보분들을 위한 초간단 아마존 가입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마존에 접속을 합니다. Amaz..

목록통관 제품을 구매할 경우 200불 까지 면세? [내부링크]

해외 직구시 가장 민감한 부분중 하나가 바로 통관시 관부가세 부과 여부 입니다. 해외직구가 많이 늘어나다 보니 절차를 간편화 하기 위해 여러가지 제도가 개편 도는 확대, 축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확대 도..

초보자를 위한 해외직구 기본 이해하기 [내부링크]

처음 해외직구를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적인 개념도를 만들었습니다. 해외직구시 이런식으로 진행이 되는구나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추 후에 더 자세히 구매 방법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자 그럼..

MS워드 문서작성시 문법, 맞춤법 오류 빨간색 밑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워드나 한글에서 오타가 나거나 무법에 맞지 않는 글을 적었을 때, 해당하는 부분에 오류를 잡아 주기 위해 빨간색 물결로 밑줄이 생깁니다. 문서 작성시 정말 도움 되는 기능이긴 하지만 간혹 이게 문서작성에 방..

[무료폰트,FREE FONT] 이순신폰트 [내부링크]

최근에 서울시, 제주도 등을 비롯한 여러 지지체에서 컴퓨터 서체인 폰트를 개발해서 배포 하고 있다. 예쁘고 깔끔한 폰트들이 무료로 공개 되고 있는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 정말 고마운 일이다. 이번에는 충남 아..

[리눅스] Centos7에서 Root 비밀번호 변경하는 법 [내부링크]

root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passwd 명령어를 치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 변경할 비벌번호를 입력하고 한 번 더 재입력 하면 변경이 완료 됩니다.

미국 개인 체크 제 3자에게 양도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개인체크를 발행 할 때는, 앞면에 수령하는 사람의 이름을 적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앞면에 적힌 사람(본인)이 체크에 적힌 금액을 자기계좌에 디파짓하거나 캐쉬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경찰청 운영, 무료 인터넷 사기꾼 조회 서비스 [내부링크]

인터넷 사기 조회로 유명한 곳이 더치트라는 사이트가있습니다. 사설 운영이고 조회를 하려면 회원가입도 해야 하다 보니 이용하기가 좀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이제 정부기관인 경찰청에서 인터넷 사기정보를 조회..

싹난 감자 먹어도 되나요? [내부링크]

감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식품중 하나 입니다.전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감자는 다양한 음식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조리방법도 다양하고 어떤 요리에도 궁합이 잘맛는 그런 작물이죠. 특별한 조리 없이..

windows 10 Edge 사용 중, 계속 해서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이 정식 출시 후, 바로 업데이트를 하고 이것 저것 새로 변경된 내용을 찾아보는데 재미가 붙었습니다. 디자인 하며 기능 하며 정말 기존 윈도우 보다 좋아졌습니다. 특히 인터넷 브라우저로 새로 탑제..

자취요리 김치삼겹살 스파게티 [내부링크]

이 글을 보기 전에 참고로 이 블로그 운영자는 남자 입니다. 요리 취미로 하는게 아니라 먹어야 하니까 하는거에요. 요리도 처음에 간신히 김치찌개, 된장찌개 어깨넘어로 배운거 끓이기 시작해서 이제 스파게티도..

구글 지메일, 이메일 발송취소 가능하도록 설정하기 [내부링크]

지메일에서 보내기 취소 기능을 공식적으로 구글에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음에 있는 기능 처럼 상대방이 읽지 않았을 때, 삭제 하는 기능은 아니고요, 일정시간 발송 시간을 연기하는 식으로 그 시간내에 취소하..

애너하임 디즈니랜드, 미국 독립기념일 불꽃놀이 [내부링크]

미국의 독립기념일은 연방 공휴일로 매년 7월 4일이다. 1776년 7월 4일 미국 독립 선언이 채택된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미국에서는 새로운 주가 연방에 가입하고 맞는 첫 독립 기념일에 별의 수를 늘리는 형태..

페이팔 이베이 기프트 카드 잔액(Value) 확인 하는 법 [내부링크]

페이팔과 연동된 e기프트 카드를 구입하면, 페이팔 이메일 계정으로 기프트카드가 발송이 됩니다. 이메일로 온 기프트 카드를 확인 해 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기프트카드의 밸류와 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

스마트폰에 계정 추가 없이, 지메일 어플에 지메일 계정을 여러개 추가하는 법 [내부링크]

지메일을 여러개 사용 할 때, 지메일 어플에 새로운 계정을 추가 하려고 하면, 자동으로 구글 계정이 스마트폰에 추가 되어서 폰에서 사용하는 계정이 여러개가 되어 버립니다. 이렇게 폰계정이 새로 추가 되면,..

주민등록번호가 사용된 사이트 확인 및 자동으로 탈퇴하기 [내부링크]

최근 5년 동안 인터넷 상에서 주민등록번호 사용내역 조회 및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회원가입 탈퇴 자동으로 하는 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에서 그동안 주..

해외직구 필수 아이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기 [내부링크]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전면 금지 되면서, 해외 직구한 물품을 세관 통관시 통관절차에 필요한 개인식별 방법중 하나였던 주민등록번호를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관세청은 새로운 개인식별 방법..

Canon EOS REBEL T6i (750D) Box Opening 박스 개봉기 [내부링크]

캐논의 2015년 신제품 EOS T6i를 구입 하였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북미 출시 버전으로 구입을 했다. 한국 모델명으로는 750D이다. 보금형 기기로 아주 인기를 몰고 있는 제품이다. 매번 똑딱이만..

스마트폰으로 관부가세 조회 및 납부 하기 (국민은행 어플 편) [내부링크]

해외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관세 면세 기준을 초과 하는 경우, 관세와 부가세를 납부 해야 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절차 때문에, 해외구매를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관, 부가세를 조회 및..

정통을 가장한 차이니즈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판다 익스프레스" [내부링크]

프랜차이즈 음식점으로 단기간에 엄청난 대박 성장을 이룬 판다 익스프레스이다. 미국 어디를 가도 웬만한 몰에 입점하고 있다. 판다 익스프레스는 엄밀하게 말하자면 패스트푸드라고 보다는 어렵다. 왜냐하면 이..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관세 납부하기 [내부링크]

2015/05/30 - [생활정보] - 스마트폰으로 관부가세 조회 및 납부 하기 (국민은행 어플 편) 2015/06/23 - [생활정보] - 해외직구 필수 아이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기

아마존 프라임 맴버쉽 공유하는 방법 (Sharing amazon prime membership) [내부링크]

최근 해외 직구가 늘다보니 아마존은 누구나 아는 대표적인 쇼핑 사이트가 됐습니다. 아마존은 A부터Z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해외쇼핑몰로 유명하죠. 아마존 프라임 맴버쉽 공유하는 방법 (Sharing amazon prim..

"Chipotle"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맥시칸 음식점 치포레 [내부링크]

오늘은 점심으로 맥시칸 음식을 먹으로 치포레에 갔습니다. 치포레는 정통 맥시칸 음식을 판매하는 곳은 아니고, 맛이 강한 맥시코 음식을 대중화하여 신속하게 그리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탈바꿈한 음..

토렌트에서 간단하게 클릭 몇 번으로 광고 제거 하기 [내부링크]

토렌트 프로그램에서 광고 제거하는 법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해서 뭐 소개라고 할 것까지도 없습니다. 옵션에서 간단하게 클릭만 하면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옵션->설정->고급설정에 들어가서 아래..

[자취 음식] 남자가 만든 베이컨 김치찌개 [내부링크]

김치찌개는 참 훌륭한 음식인 것 같습니다. 그 어떤 것과도 궁합이 잘 맞지요. 참치와도, 꽁치와도, 그리고 돼지고기와도~~ 저 처럼 자취하시는 분들은 요리재료를 미리 준비하지 않잖아요. 김치찌개는 먹고 싶은..

그누보드 g5에서 gmail을 이용한 메일발송 설정하기 [내부링크]

위 첨부파일을 덮어쓰거나, /lib/mailer.lib.php 파일 22번째 줄을 아래처럼 수정. $mail->Host = G5_SMTP; // SMTP server $mail->Port = 465; // set the SMTP port $mail->IsSMTP(); $mail->SMTPAuth = true;..

CentOS 7 부팅 및 설치 가능한 USB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CentOS 7가 최근에 릴리즈가 됐다. 가장 기본적인 설치 방법은 DVD로 이미지 파일을 구워서 설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를 위해 USB메모리를 통한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합니..

토렌트에 접속된 내 IP주소 확인 하기 [내부링크]

토렌트에 접속한 IP주소 확인 하기 토렌트로 파일을 다운 받을 때, 어떤 아이피로 토렌트에 접속 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곳 http://ipmagnet.services.cbcdn.com/ IP주소를 확인 할 수 있는 해외사이트, 자세..

MS Word 2013에서 페이지 번호 중간부터 매기는 법 [내부링크]

문서에 페이지 번호를 매기는 것은 문서의 앞뒤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여 작성자나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페이지 순서를 바로 알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따라서 페이지 분량이 많은 문서를 작성 할 때..

엑셀 2013에서 셀 크기(행 높이, 열 너비)를 cm, inch로 지정하기 [내부링크]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출력시 정확한 너비나 높이를 지정해야 할 때가 있다. 하지만 그냥 작업 화면에서 행 높이와 열 너비를 변경하면 출력상 지정한 값이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는다. 이럴 때, 셀 크기를 우리..

해외 여행의 필수가 된 자동출입국심사!! [내부링크]

공항을 이용해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겪어봐서 알겠지만, 보안검색, 출입국 심사 등으로 인해 길게 늘여진 줄을 보면 비행기에 오르기 전 부터 지친다.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비행을 하면 누구나 겪는 피곤함을..

오프너 없이 와인 코르크 마개 따기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의 가정에 와인병 코르크 마개 오프너는 하나씩인 준비되어 있다. 따라서 무리 없이 와인병을 열 수 있겠지만, 간혹 이 오프너가 없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친구 집에 함께 마시기 위해 선물로..

"CA CRV" 캘리포니아에서 재활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내부링크]

캘리포니아에서 재활용을 통해 돈을 벌어보자 플라스틱 용기에 든 물을 마시다가 우연히 포장지에서 5¢와 함게 CA CRV라는 글을 보게 되었다. 5¢를 주는 건가라는 호기심에 유심히 살펴 보았다. 내용을 보니, 빈..

정통 수제버거의 진수!! 파머보이즈 버거!! [내부링크]

배고프다 뭐먹지? 해먹기는 귀찮다. 간단히 먹는거 뭐 없을까? 그래 햄버거나 먹자. 평소에 햄버거 하면, 자주 가는 인앤아웃이 있었지만, 새로운 것을 찾고 싶은 마음에 검색을 해보았다. 구글 맵 어플로 주변 추..

저렴한 숙박을 찾아서! 캘리포니아 풀러튼 하이호스텔, Fullerton Hihostel [내부링크]

캘리포니아 풀러튼 하이호스텔, Fullerton Hihostel Address: 1700 N Harbor Blvd,Fullerton California 92835 United States Tel: 1-714-738 3721 https://www.hihostels.com/hostels/hi-los-angeles-fullerton..

블로그한경닷컴 100만 히트 돌파 기념!!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완료]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5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

아시아나클럽 골드회원 되다. [내부링크]

미국 몇 번 다녀왔더니 어느새 아시아나 항공 골드회원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큰 어려움이 아니겠지만, 비행기 타는 일이 흔하지 않는 일 년에 한 두번 여행으로 이용하는 보통사람의 경우 항공사 마..

윈도우 8.1에서 시작버튼 누를 때, 모던화면이 아닌 시작메뉴로 바로 뜨게 하기 [내부링크]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클래식 쉘 공식 싸이트로 이동 한 후, 최신버전의 클래식 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다. 네이버나 다른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부가적인 프로그램을 같이 설치 해야 해서..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의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일정기간 사용하면 그 수명이 다되어 바꾸어 주어야 한다. 한 번 교환하려면 많은 돈이 들어 가기 때문에 수명관리를 잘 해주면 배터리를 오랫동안 사용 할 수 있다. 윈도우..

PC를 부팅할 때, 숫자키 넘버락(Number Lock)을 자동으로 실행시키는 법! [내부링크]

윈도우를 부팅할 때, 숫자키 버튼, 넘버락(Number Lock)을 자동실행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갰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킨다.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 후 확인) 2. 아래 그림과 같이 루트를 따라 해..

LAS FLORES VIEW POINT [내부링크]

LAS FLORES VIEW POINT 샌디에고로 가는 대표적인 도로인 5번 도로을 타고 가다가 San Clemente 를 지나면 View Point 표지판을 볼 수 있다. 운전도 피곤하기도 하고 잠시 쉬어가기 위해 뷰포인트라고 안내까지 해..

해외 택배 조회 추천 사이트, www.packagetrackr.com [내부링크]

해외 택배 트래킹조회 추천사이트 http://www.packagetrackr.com 해외 택배 조회 사이트 한 곳을 추천하도록 하겠다. 해외 택배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여러곳이 있지만 지금 소개 하는 곳이 직관적이면..

Hisense Sero 7 pro 수령및 개봉기 [내부링크]

일명 꿀벌이라고 불리는 1sale.com에서 7인치 안드로이드 테블릿을 구매했다. 스팩은 넥서스7 1세대와 비슷한 스팩을 갖고 있고 비록 리퍼제품이지만 쿼드코어 제품 치곤 90불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였다. 배..

기능이 다양한 레노보 무선 터치 마우스 N700 [내부링크]

Lenovo Dual Mode Wireless Touch Mouse N700 기능이 다양한 레노보 무선 터치 마우스 N700 델베뉴8프로에 물려쓸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를 구매했다. 레노보에서 출시한 제품인데 기능이 참 다양하다. 디자인도 독..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Logitech K810 수령 및 개봉기 [내부링크]

아마존에서 구입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를 수령했다. 수령한지는 두달이 넘은 듯하다. 당시에 꾀나 큰 할인을 받고 구입을 했다 정확히는 리테일 가격이 99불인데 50%할인을 받아서 50불에 구입을 했다(세일즈..

Frustration-Free Packaging 이 무슨 뜻? [내부링크]

Frustration-Free Packaging이 무슨 뜻일까?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다 보면 가끔 Frustration-Free Packaging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게 과연 무슨 의미를 갖고 있을까? 직역을 하자면, 불만..

캘리포니아에서 자동차 등록 갱신을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자 (Vehicle Registration Renewal ,DMV California, Online) [내부링크]

미국에서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반드시 가야하는 DMV, 하지만 이 곳에 가려고 하면 수 많은 사람들이 대기 하고 있는 대기 순번과 느린 일처리 때문에 지레 겁부터 난다. 가는 것 부터가 싫증이 난다. 미국에서는..

Amazon Live Chat, 아마존 라이브 채팅 [내부링크]

아마존 라이브 채팅을 어디서 하나요? 최근에는 국내 쇼핑몰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해외로 쇼핑 환경을 넓히고 있다. 대표적인 쇼핑몰로 아마존이 존재하는데, A-Z까지 없는게..

넥서스5에게 무선충전기 (Wireless Charging pad T511)를 선물하다. [내부링크]

NEXUS5에게 선물한 무선충전패드 "CHOETECH T511 QI compliance" 단순 이동전화에서 스마트폰으로 진화한지 얼마나 됐다고 무선충전이 가능한 시대라니~~~ 넥서스5에게 생명을 넣어줄 무선 충전이 가능한 패드를..

NEXUS 5, 도도한 녀석을 만나다. [내부링크]

NEXUS 5 도도한 녀석 드디어 만났다. 수령기 및 개봉기!! 한국 LTE속도에 감동하고 미국에서도 빠른 모바일 속도를 누리고자 장만했다. 그동안 한국에서 사용하던 폰(베가S5)으로 여기서 사용했는데 주파수가 맞..

시애틀에서 나리타행 UNITED UA875 (777-200) 항공편 [내부링크]

한국에 다녀 오는 길에 타고갔던 비행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한다. 항공권을 예매 하기 전, 혹은 예매 후 내가 탈 비행기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다. 예를 들면, 기내식은 어떤지 기내 시설은 어..

삼성 해외TV 서비스 모드에서 로컬변경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미국은 전자제품의 경쟁이 심하여 TV같은 경우 한국에 비해 1/2가량 져럼하게 구입 할 수 있다. 요즘엔 많은 사람들이 해외구매를 통해 TV를 구입하고 있다. 배송비, 관세를 지불하고도 한국보다 100만원 이상 저..

파워포인트 2013에서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기 [내부링크]

이상하게 내 파워포인트는 자동으로 유튜브 삽입하는 도구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유튜브를 삽입하는 법을 찾아야 했다. 구글링을 하니 해외 사이트에서 유튜브를 삽입하는 방법을 쉽게 찾을 수..

델 베뉴 11 프로(Dell Venue 11 Pro) 수령기 [내부링크]

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델 베뉴11이 도착했다. 예정일은 12월 23일을 받아 놓고 있었는데 무려 한달가량 먼저 받은 셈이다. 마음놓고 있다가 제품을 딱 받으니 어리둥절 했다. 왜냐면 다른 악세사리를 예정..

Dell Venue 11 Pro, Microsoft 오프 매장에서 만나다. [내부링크]

Dell Venue 11 Pro, Microsoft 오프 매장에서 만나다. 몇일 전 미국 DELL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뉴11을 구매했다. 400불짜리 기프트 카드를 구입하면 75불 기프트 카드를 추가로 주는 키프트 카드 행사를 하고 있어..

4-Piece Samsonite Lightweight Luggage Set 구매후기 [내부링크]

현재는 품절이 되버리고 아래 가격에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정말 저렴한 가격에 여행용 캐리어를 구매했다. 아래 캡쳐 사진에 보면 200불로 되어 있는데 할인 코드가 있어서 90불 할인을 받아 4세트를 모두 110..

인터넷 용어? 채팅용어? eom이 뭐지? [내부링크]

미국에서 이메일은 중요한 통신수단 중에 하나이다. 특히 학교 생활을 한다면, 이메일로 중요한 공지사항이 오기 때문에 자주 확인을 해보아야 한다. 간혹 클래스가 취소가 될 때에도 메일로 공지를 하고, 미팅 약..

해외여행, 비행기 티켓 구매 저렴하게 하자!! [내부링크]

해외여행이 잦아진 요즘 여행 경비 중에서 가장 많이 차지 하는 것중 하나가 항공권 가격일 것이다. 그래서 저렴하게 비행기 항공권 비교하여 최저가로 예매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국내에도 여러 가격비교..

MS Word 2013에서 페이지 설정 기본값으로 설정하기 [내부링크]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먼저 페이지 레이아웃 탭을 클릭을 한다. 그 다음, 페이지 설정 부분 오른족 하단에 확장 아이콘이 보인다. 이곳을 클릭하자. 페이지 설정에 들어가는 또 다른 방법은 아래와 같이 용지를..

The Habit Burger Grill [내부링크]

오랜지 카운티 남부지역, Aliso viejo로 이사온지 3주 가량 되었다.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오늘은 집 근처 몰에서 점심으로 먹었던 햄버거가게를 소개하고자 한다. 미국에서 이것저것..

캘리포니아 명물 인엔아웃 버거, IN-N-OUT BURGER [내부링크]

북미 서부 캘리포니아주의 명물중 하나인 인앤아웃버거를 소개하겠다. 미국에 있는 많은 햄버거 가게 중에서 대표격인 맥도날드도 캘리포니아에선 인엔아웃에게 두손을 들었다. 인앤아웃은 품질이며 맛이며 등등..

systeminfo 명령어로 시스템 정보 간단하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systeminfo 명령어로 시스템 정보 간단하게 확인하기 윈도우 설치날짜, 부트시간, OS버전 정보 등등 컴퓨터 시스템 정보(system info)를 간단하게 알아보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시키고 명..

본인이 소유한 모든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자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많은 카드사가 존재한다. 카드 별로 혜택도 다양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복수의 카드를 발급받고 이용하고 있다. 여러장의 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적립된 카드 포인트를 일일이 확인하기가 어렵다...

베가S5(IM-A840S) 드라이버 및 해외사용 가능 정보 [내부링크]

베가S5(IM-A840S) 드라이버 및 해외사용 가능 정보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폰은 베가S5 (IM-A840S)이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폰이 컨트리락이 헤제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꼭 국내에서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엑셀에서 간단하게 셀 안에 깔끔한 그래프 넣기 (=REPT 함수) [내부링크]

엑셀에서 간단하게 셀 안에 깔끔한 그래프 넣는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엑셀에서 표 작업 후에 아래와 같이 셀안에 깔끔한 그래프로 표현하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간단한 함수로 그래프로 표현이 가능하다..

미국 캘리포니아 오랜지 카운티 수정교회, 현재는 그리스도 대성당에 가다. [내부링크]

미국 캘리포니아 오랜지 카운티 가든그로브 시티의 랜드마크인 (구)수정교회에 다녀왔다. 수정교회는 현재 카톨릭 성당(그리스도 대성당)이 되어 있다. 그 이유는 교회 내부의 갈등과 권력다툼 등으로 성도들이 떠..

전자레인지로 7분 머그컵밥 짓기 [내부링크]

나 같은 자취생이라면, 밥하기 귀찮을 때가 있다. 사 먹기에는 돈이 아깝다. 그런데 배가 고프다. 밥은 먹어야 겠다. 해논 밥이 없는데 그렇다고 자주 먹지 않으니 밥을 해놓으면 또 전기 밥솥 속에서 밥이 말라..

애드센스 수익금 스마트하게 모바일에서 공식 어플로 확인하자. [내부링크]

애드센스 구글 공식어플로 스마트하게 수익금 확인하자!!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ads.publisher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는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가 많이 있다..

안드로이드 기기(스마트폰, 탭) 분실했을 때, 구글 공식 위치추적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내부링크]

스마트폰, 탭 등 기기를 분실 했을 경우를 대비한 기기 위치추적 어플이 많이 있다.. 구글에서 이와 같은 기능을 가진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제공한다. 기존에는 어플을 설치해야 가능 했던 기능을 구글에서 공식..

엑셀(xls, xlsx)파일에 비밀번호를 걸어 문서를 보호하자!! [내부링크]

회사, 기업에서 가장 많이 다루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엑셀이다. 데이터 관리에 가장 적절하기 때문일 것이다. 수 많은 데이터와 고급 정보가 담겨져 있는 엑셀파일이 타인에게 노출된다면 큰 낭패가 아닐 수..

[무료폰트,FREE FONT] 아모레퍼시픽 아리따 글꼴 (아리따 돋움, Arita Sans) [내부링크]

[무료폰트,FREE FONT] 아모레퍼시픽 아리따 글꼴 http://www.amorepacific.com/about/about_font.jsp 아모레퍼시픽에서 꾀 오래전 부터 글꼴을 자체 개발하여 아라따 글꼴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서체의 기독성..

포토샵에서 폰트 이름을 한글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폰트를 사용 할 일이 많이 있는다. 폰토샵 기본 설정이 폰트 이름을 영문으로 보여지게 되어 있다. 작업하면서 종종 한글명으로 알고 있는 폰트를 찾을 때 영문으로 되어 있어 불편할..

공인인증서로 한글2010에서 한층 강화된 암호화 하기 [내부링크]

공인인증서로 한글2010문서(HWP)를 암호화 할 수 있다. 한글2010에서 숨겨진 기능(?), 잘알려지지 않은 기능 중에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다. 바로 공인 인증서로 문서 암호화 기능이다. 기존, 비밀번호만 입력하..

포토샵에서 브러쉬 만들기 및 워터마크, 낙관 설정 하는 법 [내부링크]

포토샵으로 브러쉬 만들기 및 워터마크,낙관 설정 하는 법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 할 때, 사진이나, 캡춰 이미지를 삽입 할 경우가 많이 있다. 이럴 때, 자신만의 흔적을 이미지에 남기면, 다른 사람이 무단으로 펌..

소세지를 나선형 모양으로 예쁘고 먹음직스럽게 자르는 팁.avi [내부링크]

프랑크 소세지를 나선형으로 예쁘게, 먹음직 스럽게 자르는 팁 간단하면서도 쉽게 나선형 모양으로 자를 수 있는 방법, 맛있겠다. 나중에 바베큐 먹을 때, 기억해두었다가 꼭 써먹어 봐야겠다.

[포토샵 초간단 팁] 눈금자 단위 변경하기 [내부링크]

포토샵에서 눈금자의 단위를 변경하는 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다. 먼저 눈금자를 활성 하려면 상단 메뉴에서 View(보기) - Rulers(눈금자) // [단축키] CTRL+R 을 선택하면 보는 것과 같이 눈금자가 활성화가 된다..

워드(doc, docx)파일에 비밀번호를 걸자 [내부링크]

학교나 회사 등등에서 각종 보안을 요하는 중요한 문서를 다룰 때, 문서에 암호를 설정해 놓는 것은, 우리가 집을 나설 때, 문단속을 하는 것과 같이 중요한 일이다. 또한 애써 작업한 문서가 타인에게 노출되어..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곰녹음기 최신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 다운받기 http://gom2.gomtv.com/release/down.html 곰플레이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동영상 플레이어이다. 각종 코덱을 포함하고 있어 특별히 별도 코덱을 설치 하지 않아도 왠만..

[무료폰트,FREE FONT] 한글과컴퓨터 함초롬체(함초롬돋움체, 함초롬바탕체) [내부링크]

http://www.hancom.co.kr/downLoad.downView.do?targetRow=1&seqno=3136&mcd_save=005 파일용량이 크기 때문에 링크만 걸었다. PC에 한컴오피스 한글2010 를 설치 했다면, 자동적으로 설치되는 폰트이다. 하지만..

LA시내 야경을 보고 싶다면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가 정답이다. [내부링크]

LA에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장소인 그리피스천문대이다. 건물 또한 아름다워서 밤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개장시간은 밤 10시까지 이니 시간 내에 가면 충분히 관람할..

윈도우 기본 내장 그림판으로 초간단 모자이크 처리 하기 [내부링크]

시간이 없거나 급하게 이미지를 처리해야 할 때, 윈도우에 기본 내장된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모자이크 처리하는 법을 소개하겠다. 글보다 직접 보는게 훨신 쉬울 것이다. 그리고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

특수문자 사용법을 모른다면? 추천한다 이곳!!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특수문자를 사용하려면, 자음을 누루고 한자키를 누르면 특수문자를 사용 할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찾는 특수문자가 어디에 있는지 일일이 찾기란 시간이 걸린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간단히 특수문자를..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 한국외대 강연 원어영상 보기, 다운로드 가능 [내부링크]

버락 오바마 대통령 한국 외대 강연 출처// 다운로드는 아래 백안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whitehouse.gov/photos-and-video/video/2012/03/26/president-obama-speaks-hankuk-univer..

블로그에 스크롤을 따라다니는 플로팅 추천, +구독 버튼을 달아보자 [내부링크]

지금 블로그 우측을 보면, 스크롤을 이동해도 고정되어 있는 다음뷰 추천손가락과 구독 버튼 등을 볼 수 있다. 기존에 상단 혹은 하단에 배치했던 추천 버튼은 블로그 방문자의 시야에 금방 벗어나기 때문에 추천..

[블로그, 홈페이지 수익모델] 링크프라이스는 좋은 선택이다. [내부링크]

http://www.linkprice.com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수익모델에 관심을 갖게 된다. 내가 관리하는 온라인 공간이 방문자로 인해 붐비고 활성화 되면 배너광고를 통한 수익성 또한 올라가기 때문이다. 오늘..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 [내부링크]

인터넷 상에서 빠르게 모니터를 점검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불량화소, 명암비, 기독성, 색상조절, 응답속도측정, 감마정검 등 다양한 모니터 테스트를 간단히 사이트 접속만으로 할 있다. 다른..

악성봇 감염확인, 내 컴퓨터가 좀비PC인지 확인해 보자. [내부링크]

좀비PC 확인법 보호나라에서 간단하게 확인하자 인터넷 피싱과 각종 악성 코드, 컴퓨터 바이러스 로부터 자신의 컴퓨터를 지키는 것은 온라인 시대를 살고 우리에게 중요한 과제이다. 웹사이트나 이메일 및 다운로..

[카카오톡 PC, MAC 버전] 이제 누구나 사용가능!! [내부링크]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카카오톡 PC버전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사실 이전에 다른 곳에 같은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이곳에 옮겨 적는 것이다. 카카오톡을 이제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PC버전이..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을 내다.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한지 몇년이 된 것 같다. 애드센스도 비슷한 시기에 달았으니 에드센스도 몇년 만인듯하다. 하지만 한 동안 블로그를 관리하지 않고 애드센스도 관리를 하지 않아 방치해두었기 때문에..

티스토리에 구글 플러스원(+1)을 달아보자 [내부링크]

구글에서도 시대에 발맞추어 SNS를 도입하였다 그것이 구글 플러스이다. 구글 플러스에서도 페이스북 좋아요 처럼 웹사이트, 블로그 추천기능이 있다. 다음뷰와도 비슷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구글 플러스..

국민 백신 알약 설치하고 바이러스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자. [내부링크]

국민 백신 알약 설치하고 바이러스 예방하자 알약 공식 홈페이지 http://alyac.altools.co.kr/Public/Alyac/Default.aspx 알약 최신버전 다운로드는 위 공식홈페이지에서 받자. 알약이라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미필적 고의란? [내부링크]

갑(만 20세)이라는 사람이 20층 높이 아파트에서 벽돌을 떨어뜨렸다. 이 때 갑은 생각을 했다. 갑은 벽돌이 떨어지면 지나가는 사람이 맞을 수 지만 맞아도 어쩔 수 없다라는 생각을 한다. 그 때 마침, 을이라는..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은 운전자에게 필수이자 사고에 대한 최선의 선택이다. 하지만, 1년 마다 한 번씩 꼬박꼬박 결제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료 가계에 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이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보자. 많은 분..

Grand Canyon 그랜드캐년, 포기하고 싶어도 포기 할 수 없다. [내부링크]

포기를 하고 싶어도 절대로 포기 할 수 없는 코스!! 전 세계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 1위를 수년 째 지켜오고 있는 그랜드 캐년에 가다! 2013년 3월 23일 그랜드 캐니언 종주 13시간 40분(5:00-18:40) 총길이 약 20..

[무료폰트,FREE FONT] 제주상징체, 제주고딕체, 제주명조체 [내부링크]

http://www.jeju.go.kr/contents/index.php?mid=100108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상징성과 문화적 고유성을 이어나가기 위해(?), 서채를 개발하여 무료로 배표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무료로 배포된 어려 서체들을 소개..

외교부 여권 사진 규정을 알아보고 여권사진 DIY [내부링크]

여권 사진 꼭 사진관에서? 사진관에서 여권사진 5장이 2만원? 요즘 디지털 기기가 발달함에 따라 누구나 어디서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 스마트폰도 요즘 디카 뺨 칠정도로 사진이 잘 나온다. 디카..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자! (사업자용, 개인용)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업무를 많이 하다 보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때가 많이 있다. 제한적인 은행권에서 발급해준 인증서로는 다른 업무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범용공인인증서가 따로 필요하다.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무료로 팩스 보내는 또 다른 곳 뿌리오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팩스를 무료로 보내자 2탄 인터넷 무료팩스 바로가기 얼마 전 인터넷에서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엔팩스에 대해서 포스팅 후, 검색을 해 보니 또 다른 사이트에서 인테넛으로 무료로 팩스를 보내..

구글, 새로운 7인치 테블릿 NEXUS 7 2세대 공개 [내부링크]

구글, 새로운 7인치 테블릿 NEXUS 7 2세대 공개하다. 구굴이 오늘 넥서스 7 새로운 2세대 제품을 발표했다. 더 얇아 지고, 밝아지고, 빨라진 넥서스7은 세계에서 가장 선명한 7인치 테블릿이다. 323ppi의 픽셀 밀..

파워포인트(PPT)파일에 암호를 걸자 [내부링크]

프리젠테이션은 오늘날에 와서 정말 중요한 홍보수단이 되어 버렸다. 과거에는 일부 기업체에서나 사용 하던 것을 이제는 학교, 기업, 관공서, 개인 동아리 등등 많은 분야에서 파워포인트를 통한 프리젠테이션을..

[enfax] 인터넷으로 무료로 팩스를 보내자!!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무료로 팩스를 보내자!! 인터넷 무료팩스 바로가기 인터넷으로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곳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집에 팩스기기가 없을 때, 갑작스레 팩스 보낼 일이 생겼는데 문구점이나 관공서..

역대하_히스기야 왕 업적 요약정리 [내부링크]

히스기야 왕의 업적 (역대하29-32장) 성경 본문 업적 29장 성전을 성경케 함 30장 유월절 행사를 남, 북이 모두 참여하여 대대적으로 거행함 31장 우상 숭배로 흐트러진 제사장직과 레위인들의 기능을 다시 회복시..

윈도우8에서 파일 삭제시 기존처럼 대화상자로 물어보게 하기 [내부링크]

윈도우8에서 파일 삭제시 기존처럼 대화상자로 물어보게 하자 윈도우8을 사용하다가 보면 이전 버전들과는 많은 요소들이 변경이 되었는데, 바뀐 부분들이 기존 사용자들로 하여금 상당히 어색하게 느껴 집니다...

[무료폰트,FREE FONT] 롯데마트 행복체, 드림체 [내부링크]

http://company.lottemart.com/bc/service/htmlView.do?menuCd=BM0307 롯데마트에서 통큰시리즈로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미국은 동전 마다 이름이 있다. (Coins in USA have each other name.) [내부링크]

미국은 동전 마다 이름이 있다. 미국에서 사용되는 동전(coin)은 네가지 종류가 있다. 그 단위로는 1센트, 5센트, 10센트, 25센트 짜리 이다. 우리나라에서 현재 통용되는 10원, 50원, 100원, 500원과 같은 원리인..

각 은행별 통장사본출력 방법 [내부링크]

가끔 급하게 통장사본 제출해야 할 일이 생길 때, 무통장이거나 통장 잃어버렸거나 스캔할 수 있을 상황이 아니면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각 은행별로 통장 사본(계좌 개설 확인서)을 인터넷으로 출력할 수 있는..

토렌트(torrent) 포터블로 사용하기 (무설치) [내부링크]

토렌트(torrent) 포터블로 사용하기 (무설치) 1. 토렌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토렌트를 받는다. 2. 메모장을 이용해서 settings.dat를 만든다 (빈 파일. 확장자는 dat로) 3. Utorrent를 실행한다. 4. 포터블 완성...

아름다운 건축물 패서디나 시청 (City of Pasadena: City Hall) [내부링크]

해마다 1월1일이면 ,1890년 부터 시작된 new year 패서디나 퍼레이드는 미주 전역에 중계 방송을 할 정도 유명한 세계 3대 퍼레이드 중 하나라고 이곳에서 아이스크림 가게를 하시는 분이 자랑스레 소개를 해주었..

[미국생활정보] 이민법_임시영주권에서 영구영주권으로 [내부링크]

영구 영주권 신청은 임시영주권 취득 후 2년 뒤에 이민국 양식 I-751과 보충서류를 첨부해 신청하게 된다. 보통 임시 영주권은 시민권자와 결혼 후 영주권으로 신청 했을 때 받는데, 2년 후 거치는 이 절차는 시민..

Internet Explorer 홈페이지(첫 화면) 변경 못하게 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컴퓨터의 설정이 변경이 되어 있을 때가 있다. 특히 익스플로러 첫 화면이 대표적이다. 다음에서 배포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음이 첫 화면으로 변경..

팬션 예약 취소 관련 법률 정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법적인 부분을 확실히 해드리겠습니다. 다른분들도 알아놓으시면 좋겠어요. 아래 열거된 모든 내용은 출처인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번호 14(숙박업) - PAGE81-83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귀책사유(원인)..

범용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정보 [내부링크]

요즘엔 인터넷으로 뭐좀 하려면 공인인증서 확인이 필수가 되어 버렸다. 은행에서 발급해주는 공인인증서로는 제한적인 활용성으로 인해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하지만 범용공인인증서는 연간 4,400원을 지불..

요한계시록 일곱 인봉과 나팔 그리고 그 결과 [내부링크]

요한계시록 일곱 인봉과 나팔 그리고 그 결과 일곱 인봉과 그 결과 (계 6:1-8:5) 순서 관련 성구 등장하는 대상 상징하는 의미 첫째 인 6:1,2 흰 말 정복 둘째 인 6:3,4 붉은 말 피 흘림과 전쟁 셋째 인 6:5,6 검..

티스토리 Google AdSense(모바일용 광고) 플러그인 출시 [내부링크]

티스토리로부터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오늘 티스토리 공지에 보니 "Google AdSense(모바일용) 플러그인 안내"라는 글이 올려져 있었다. 무슨 내용인가 궁금해서 확인해 보았더니... 그동안 쌓였던 갈증이 해소..

[무료폰트,FREE FONT] 배달의 민족 한나체 [내부링크]

http://www.woowahan.com/?page_id=3985 우아한 사람들이 만든 글꼴(?) 배달의 민족 한나체 포스토에서 쓰이면 어울릴 만한 폰트다. 왠지 "대한 늬우스"가 떠오르는 폰트다. 웹디자인을 하거나 파워포인트와 같은..

[무료폰트,FREE FONT] 농협 희망체 [내부링크]

http://banking.nonghyup.com/main/mn/ev/mnevr0489.html 농협 희망체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지만 사업적인 용도로는 사용이 안됩니다. 이 점 주의하고 개인적인 용도로만사용..

속죄제와 속건제의 차이점(레 5:15-6:30) [내부링크]

속죄제와 속건제의 차이점(레 5:15-6:30) 속죄제는 특별한 죄에 대하여 드리는 제사이고 속건제는 보상이 가능한 죄, 즉 성물이나 이웃에게 범죄한 죄에 대하여 드리는 제사로 1/5을 더한 벌금형이 주어졌다. 단순..

하나님과 아브라함의 언약 [내부링크]

하나님과 아브라함의 언약 1.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위해 하란을 떠날 때 창세기 12:1-3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미국에서 체크오더(check order) 하기 [내부링크]

미국 생활을 하다 보면 생소한 화폐제도에 당황하게 마련이다. 난생처음 써보는 체크(수표)는 도대체 어떻게 기입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과 또 이게 정말 화폐로 믿을 만한 건지 의심도 든다. 하지만 이곳에서 조..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실시간이슈없애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실시간이슈없애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아래 보이는 스타일 코드를 본문을 작성할 때 html 체크 후에 복사 해서 넣어 주면 끝이다. 즉, 본문에 이 코드가 들어가 있으면 된다. 혹시 관리자..

임신 중 내 아이 두뇌 발달에 중요한 것은? [내부링크]

아이의 두뇌가 발달할 수 있게 그냥 두자! 부모는 아기를 위해 뭐가를 하고 싶어 좀이 쑤십니다. 뱃속의 아이는 과연 그럴까요? 현재 뇌과학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어서 많은 새로운 사실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DMV 인터넷으로 Appointment(예약) 잡기 [내부링크]

시간이 돈이다!! 미국에서 행정업무에 드는 대기시간을 줄이자!! 캘리포니아에서 자동차 관련 행정적인 업무를 보려면 DMV를 들러야 합니다. 한 번 가봤던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이곳의 대기시간은 상상을 초월합..

항공 마일리지를 가족끼리 합쳐서 사용하자!! [내부링크]

항공마일리지를 많이 모으면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약을 하거나 좌석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일리지를 모으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가족끼리는 마일리지를 합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

PNG <-> ICO convert 무료 변환 사이트 [내부링크]

PNG ICO convert 변환 사이트 이다. 다양한 사이즈로 변환을 지원하며 웹사이트용 Favicon도 변환이 가능하다. 속도도 굉장히 빠르게 변환해주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무료폰트,FREE FONT] 서울특별시 폰트 (서울 남산체 & 서울 한강체) [내부링크]

http://design.seoul.go.kr/dscontent/designseoul.php?MenuID=490&pgID=237 서울특별시 폰트// 서울남산체와 서울한강체 무료다운로드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 할 수 있다. 영상, 인쇄, 모바일 등등 각종 매체에 사..

텍스트(한글)를 읽어주는 사이트 [내부링크]

글자를 읽어 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심심할 때 가서 놀면 은근히 재밌네요 ㅋㅋ 이렇게 잘 생긴 사람이 나와서 또박또박 잘 읽어줍니다. 한글 말고도 다른 27개국 언어로 다 읽어 준다고 하네요^^ 이펙트도 여..

[무료폰트,FREE FONT] 인터파크 고딕체 [내부링크]

[무료폰트,FREE FONT] 인터파크 고딕체 http://incorp.interpark.com/gate/company_info/info_ci.html 대표적인 인터넷 쇼핑몰중 하나인 인터파크에서도 오래전 부터 자사 폰트를 무료로 배포 하고 있다. 스마트폰..

미국 생활 일기_물탄우유? Skim Milk [내부링크]

미국에서 생활한지도 벌써 6개월이 다 차 간다. 그 동안 한 학기도 마쳤고 나름 지겨운 방학생활을 하고 있다, 더워서 낮엔 무얼 할 엄두도 못내는 더위와 싸우면서..혼자 룸을 빌려서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나의..

스케일링 7월부터 건강보험에 포함된다!! [내부링크]

반가운 소식 하나 올려야 겠다. 그동안 스케일링(치석 제거) 비용이 젝게는 5만원에서 많게는 7만원까지 치과마다 비싸게 받아서 항상 부담되는 일중 하나였는데, 그래서 항상 저렴한 곳, 행사하는 곳 찾아 다녔던..

미국 네이게이션 어플 추천 NAVIGON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생활에 유용한 어플을 하나 소개 할까 합니다. NAVIGON 이라는 어플인데요. 네이게이션 어플입니다. 미국 내에 대표적인 네이게이션 회사가 Gamin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2007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 이게 포기발언?? [내부링크]

새누리당과 현 정부가 또 한 번 일을 저지르는 구나!! 대통령 기록물, 기밀 자료를 이렇게 지들 멋대로 공개를 해버리다니 법 위에 군림하는 저들 정말로 무서운게 없구나!! 국민이 그렇게 우숩게 보이는가? 그래..

미국 50개주 약어표 [내부링크]

미국 50개주 약어표 주이름 약어 주이름 약어 Alabama AL Alaska AK Arizona AZ Arkansas AR California CA Colorado CO Connecticut CT Delaware DE Florida FL Georgia GA Hawaii HI Idaho ID Illinois IL India..

jQuery 소스가 많은곳 [내부링크]

http://www.htmldrive.net/ jQuery 무료 소스가 많은 곳

비행기 좌석에 관한 유용한 정보(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행기 탈 때 요즘은 좌석을 지정할 수 있자나요~ 그에 관해서 유용한 사이트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http://www.seatguru.com/ 라는 사이트입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창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무료폰트,FREE FONT] 다음체 [내부링크]

[무료폰트,FREE FONT] 다음체 서체예시 http://www.daumcorp.com/about/ci.daum 설치 방법은 윈도우를 기준으로 로컬디스크(c:) /windows/fonts에 해당 폰트 파일을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동영상으로 설치..

[무료폰트,FREE FONT] 네이버 나눔폰트(나눔고딕, 나눔명조, 나눔손글씨 등) [내부링크]

네이버 나눔폰트 네이버에서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는 깔끔하고 기독성까지 좋은 폰트를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가시면 다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나눔고딕, 나눔..

그누보드4s 스킨_[hangyeong] 가로형 아웃로그인 [내부링크]

그누보드4s 스킨_[hangyeong] 가로형 아웃로그인 g4s, 기본스킨을 이용해서 가로형 아웃로그인을 갈끔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용방법은 아웃로그인을 넣고 싶은 곳에 아래 함수를 복사해서 넣으면 됩니다...

자신의 나라를 사랑하거든 역사를 읽을 것이며 [내부링크]

자신의 나라를 사랑하거든 역사를 읽을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 나라를 사랑하게 하려거든 역사를 읽게 할 것이다. 영토를 잃은 민족은 재생할 수 있어도 역사를 잃은 민족은 재생할 수 없다. - 단재 신채호(1880...

[무료폰트,FREE FONT] 청소년서체, 여성가족부 업적? 폰트 무료 배포 [내부링크]

[무료 폰트, FREE FONT] 청소년서체, 여성가족부 업적? 폰트 무료 배포 윤창중 사건 때에도 찍소리 못하고 가만히 있던 여성부가 좋은 일 하나 했네요. 청소년서체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필요하신 분 받으세요^^..

Mission San Juan Capistrano [내부링크]

Mission San Juan Capistrano http://www.missionsjc.com/ 입장료가 있다 성인은 $9 이다. 입구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때 도네이션을 할지 따로 물어 본다. 난 쿨하게 노라고 대답했는데, 마음이 동하면 원하는 만..

윤후가 감동한 짜파구리를 나도 먹어보자!! [내부링크]

윤후가 감동한 짜파구리를 나도 먹어보자!! 미국 유학 중에 격는 외로움과 문득 문득 드는 고향생각을 달래기 위해 가끔 예능프로그램을 본다. 그 중에 아빠 어디 가! 라는 프로그램이 나의 활력소가 되어주었다...

해외등록 도메인 티스토리에서 연동하기!! [내부링크]

https://www.register.com 해당 사이트 도메인 등록비용 $0.5/1 year 행사로 인하여 새로운 도메인 "hangyeong.com"을 등록하게 되었다. 이 도메인 주소를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동시키는 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미국생활_Preparation H, 치질 약 [내부링크]

미국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을 적어 보려 한다. 이곳에서는 기름지고 짠 음식을 먹게 된다. 그리고 낯 선 환경에 신경을 쓰다보면 배변 활동을 제대로 못하게 된다. 그러다 보면 변비가 생기게 되고 무리해서 변을..

I Have a Dream [Full TEXT] [내부링크]

I Have a Dream August 28, 1963 Martin Luther King Jr. (January 15, 1929 – April 4, 1968) I am happy to join with you today in what will go down in history as the greatest demonstration for freedom..

Greystone Park and Mansion [내부링크]

미국인들 사이에서도 극찬인 베버리 힐즈내에 있는 그리스톤 맨션은 정말 아름답고 멋진 곳이다. 이곳을 돌다보면 곳곳마다 "우와"의 탄성이 절로나오게 된다. 그리고 이렇게 멋진 곳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풀러튼 수목원 (Fullerton Arboretum) [내부링크]

Fullerton Arboretum, 풀러턴 아버리텀, 풀러턴 수목원 Fullerton Arboretum, 1900 Associated Rd, Fullerton, CA, (657) 278-3407, fullertonarboretum.org 수목원 입구에 있는 작은 폭포~~더운 날씨에 시원함을..

Windows 7, Windows 8 USB로 설치하기 [내부링크]

Windows 7, Windows 8 USB로 설치하기 윈도우7, 윈도우8 USB로 설치하기 윈도우 이미지 파일을 선택한다. 미디어타입을 선택한다. USB or DVD USB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디바이스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자동차에 떨어진 송진 지우는 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소나무 밑에 주차를 해 놨더니 송진이 떨여졌다. 금세 지워 질 줄 알고 휴지로 문질렀다가 번져버렸다. 진득해서 안지워져서 그냥 몇일 방치 해뒀더니 완전히 굳어 버렸다. 그래서 지워야 겠다고 마음을..

Coyote Hills, Fullerton, California [내부링크]

Applewood Cir. 뒷편에 있는 Coyote Hills 산책길 미국은 집 주변에 산책로가 잘 정리 되어 있다. 플러턴으로 이사 온지 3주 정도 지난 지금 집 주변을 한 번 둘러보기로 했다. 내가 살고 있는 Applewood Cir 뒷편..

Beach Tour_Rancho Palos Verdes, Long beach, Huntington Beach [내부링크]

Rancho Palos Verdes 등대가 아름다운 그 곳, 절벽 해안가에 아찔한 풍경과 드넓은 바다는 나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두커니 절벽 언덕 위에 솟아있는 등대, 그 역할이야 뭐가 됐든, 조물주가 창조한 아름다운..

미국에서 체크(Check, 수표)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미국에서 체크(Check, 수표) 사용하는 법 일명 백지수표라고 불리는 개인체크는 미국에서 매우 많이 사용이 된다. 우리나라에선 사용하지 않는 화폐제도라서 처음에 가면 당황할 수 있다. 하지만 의외로 체크 적는..

I got a driving license in California [내부링크]

"I passed, too." 드라이빙 테스트 여간 까다로은게 아니다 ㅋㅋ 세번째 도전끝에 패싱했다 ㅎㅎ 그래서 더 감사하고 기뻤다. ㅋㅋ 심사관이 YOU PASSING 이러는데 Thank you를 한 5번은 했다. 첫번째 테스트에선..

유니버셜 스튜디오 in 헐리우드 [내부링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in 헐리우드 Universal Studios in Hollywood 헐리웃~~ 영화의 도시 아니랄까봐 킹콩이 빌딩에 매달려 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상징~~ 누구나 이곳에 가면 사진을 찍는 다는 곳~~ 스튜디오..

미국생활 적응기 바디로션 환불 [내부링크]

캘리포니아 이곳 엄청 건조한 곳이다. 살이 마른다. 살이 빠진다는게 아니라 피부가 마른다는 뜻이다. 그래서 급하게 엑스트라 드라이 스킨에 효과적인 바디로션을 아마존.컴에서 구매했다. 그런데 이게 왠일 뚜껑..

윈도우8 (Windows 8)에서 PC용 마이피플 설치하기 [내부링크]

윈도우8을 설치하고 마이피플을 설치하려고 보니 위와 같이 화면이 되면서 아무것도 클릭이 되지 않았다. 아무래도 윈도우8은 윈도우즈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라는가 보다. 근데 어쩌냐 난 어플이 마음에 들지 않..

웹상에서 포토샵을 할 수 있는 곳!! [내부링크]

http://pixlr.com/editor/ 웹상에서 포토샵을 할 수 있는 곳 !! 급하게 작업 하거나 간단한 작업 할 대 이용하면 좋다. 한글화되어 있어서 큰 어려움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http://pixlr.com/editor/ http://pi..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 문제 한글판 [내부링크]

캘리포니아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 문제 한글판 ※캘리포니아 DMV 인터넷으로 Appointment(예약) 잡기 아래는 내가 직접 보았던 시험지를 스캔해서 올려드렸습니다. 첫 번째 테스트 였는데, 여덟 문제나 틀려서..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를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되게 하자!! [내부링크]

원래는 독립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어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었다. 그러나 이제 독립도메인을 사용하지 않고 티스토리 주소를 그냥 사용한다. 도메인 비용이 비싸요 ㅠㅠ 그랬더니 방문자 수가 터무니 없이 줄어드..

[국세청 양식]민원서류 위임장(대리인 신청용) [내부링크]

국세청민원사무처리규정 제13호 서식 민원서류 위임장 (대리인 신청용) 다운로드 다운로드 위 신청서를 작성 한 후에 위임하는 사람(납세자)의 신분증 or 신분증 사본 or 도장을 함께 지참해야 한다. 물론 위임..

엠씨스퀘어 자세한 사용법 [내부링크]

엠씨스퀘어 자세한 사용법 1. P1 알파 릴랙스 프로그램몀: 학습준비 및 긴장이완 프로그램 사용시간: 15분 용도: * 학습전 단계로서 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 흥분상태에서 안정상태로 신속하게 전환시..

SKT 의무사용 기간이 끝나는 회선 해지 신청서 작성!! 위3에 대한 항의!! [내부링크]

위약금 3 제도 = 할인금 반환 제도 : 휴대폰을 사용한 기간동안 할인 받은 금액 만큼 토해내는 통신사 노예 제도!! 2012년 11월 부터 전격적으로 SK가 할인금 해지 반환금 제도를 신설 함에 따라, 관련 제도를..

백년전쟁 스페셜 에디션 : 프레이져 보고서 1부, 누가 한국 경제를 성장시켰는가? [내부링크]

백년전쟁 스페셜 에디션 : 프레이져 보고서 1부, 누가 한국 경제를 성장시켰는가? 한강의 기적이라 일컬어지는 전후 한국의 급속한 경제성장, 박정희는 한강의 기적을 이룬 최대공로자로 추앙 받고 있으며 그에..

옵티머스LTE2(옵이이) 단축번호 설정 [내부링크]

옵티머스LTE2(옵이이) 단축번호 설정 하기  1. 주소록으로 들어간다. 2. 주소록 화면에서 하단에 메뉴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하단에 그림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온다. 그 중에서 단축번호를 선택하여 누른다..

추억의 PC통신모뎀 팩스로 활용~! [내부링크]

원본출처 http://blog.naver.com/fortunem/100035534958 원본출처 http://blog.naver.com/fortunem/100035534958

2008 아동청소년백서 [내부링크]

10년 도 더 된 자료라 비공개로 두었다가 최근 네이버 유입을 통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공개로 전환해 둔다. 오래된 자료도 때론 필요한 사람이 있다는게 새삼 놀랍고 비공개 상태여서 헛걸음 했을 방문..

잃어버린 패스워드를 찾아준다. Snadboy's Revelation [내부링크]

잃어버린 패스워드를 찾아준다! (Retrieve your hidden passwords) Snadboy's Revelation v2.0.1.100 Company: SnadBoy Software Version: 2.0.1.100 Size: 218.62 KB Requirements: Windows 9x, NT, or 2000 Purc..

T-Shirts 티셔츠 사이즈 (주니어복 사이즈) [내부링크]

 T-Shirts 티셔츠 사이즈 (주니어복 사이즈)

결혼식 사회 멘트 [내부링크]

결혼식 사회 멘트 [자료 출처] http://red9maker.blog.me/80107622655 [자료 출처] http://redsonea.blog.me/108662929

미국신학대학교 [내부링크]

미국 기독교 대학 소개 (복음주의) 칼빈대학 http://www.calvin.edu/ 미시간 주 매스터즈대학 http://www.masters.edu/ 캘리포니아 주 트리니티 국제대학교 http://www.tiu.edu/ 시카고 근교 제네바대학교 http://..

건축학개론 [내부링크]

감독 : 이용주 출연 : 엄태웅, 한가인, 이제훈, 수지 건축학개론 이거 ~~ 한가인, 엄태 빼면 딱ㅋㅋ 이 두 분들 때문에... 중간 중간에 감정이입이 안됐다.ㅠㅠ 캐스팅 미스인 듯... 영화를 보면서..

magnet 주소를 torrent 파일로 [내부링크]

인터넷 최대 공유 프로그램인 torrent는 전세계 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배포되는 파일이 torrent 파일로 공유되는 경우도 있지만 단순히 magnet 주소만으로 배포되는 경우도 많다. 자 그럼 magnet 주소..

구글 캘린더와 안드로이드 폰 캘린더가 연동이 잘 되지 않을 때 [내부링크]

아트릭스를 사용했다. 모토로라 폰이 그런지 몰라도, 예전에 모토쿼티를 사용 할 때도 간혹가다 캘린더가 연동이 되지 않을 때가 있었는데, 아트릭스에서도 동기화는 됐다고 나오는데, 내용이 바뀌지 않아서 예전..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의 글자 수 확인하기 [내부링크]

이력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자기소개서에 100자 미만, 500자 미만으로 작성하라라는 지문을 보게 된다. 그렇다면 자기소개서에 맞게 글자 수에 맞게 적어야 할터인데...... 일일이 글자 수를 셀 수도 없는 노릇이..

청주시립상당도서관 성인학습실 [내부링크]

도서관에 공부를 하러 다녀왔다. 집에서 가까운 청주시립상당도서관을 찾아 갔는데... 개관한지 얼마 안된 곳이라 외관도 멋지고 상당히 깔끔하다. 이곳에 성인학습실이 있는데, 내부에서는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hp 프린터 c309a 마스터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가 HP의 c309a모델이다. 이 모델 참 문제가 많은 모델 중 하나이다. 겉모습은 정말 여타 프린터를 압도할 만큼 예쁘지만, 이게 내구성이 정말 꽝이다. 1년 넘게 사용하면서 말썽을..

[맛집 | 청주시 흥덕구 사창동] 선지 해장국 [내부링크]

소문을 듣고 찾아간~~ 해장국집 사창동에 있는 선지해장국집ㅋ 간판도 엄청 직관적이다ㅎ 꾀 오래된 간판이다. 20년도 더 되보인다. 왜냐하면, 전화번호 국번이 두자리수... 전국적으로 세자리수로 바뀐지가 꾀..

엑셀에서 프린트 타이틀 설정하기 [내부링크]

위와 같이 문서를 작성한 한 후에 프린트를 한다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출력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페이지 마다 내용을 구분 할 수 있는 타이틀을 넣을 수는 없을까? 있다!! 없으면 포스팅을 하지 않았겠지...

Transcend JetFlash 8GB White USB 메모리 구입, 속도 측정 [내부링크]

8GB USB 메모리가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충동적으로 구매를 했다. 그동안 사용하던게 4GB 짜리라 저장용량에 한계를 느끼기도 했고 워낙 저렴했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하려고 구매를 했다. 물건을 배송 받고..

국토해양부 국토정보지리원에서 제공하는 고해상도 지도 [내부링크]

국토해양부 국토정보지리원에서 제공하는 고해상도 지도 우리나라지도, 세계전도 국문, 영문 모두 다운받을 수 있어요^^ 2011년 최신 지도로 업데이트 됐네요^^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운로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SMS/MMS 통화기록 다른 기기로 옮기기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한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중 하나가 백업기능이 아닐까 생각한다. 소유하고 있는 거의 모든 정보를 백업해 놀 수 있는 아주 스마트한 기능!! 스마트폰이 세대를 변경하면서..

순정 모토로라 아트릭스 공초(공장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순정 모토로라 아트릭스 공초(공장초기화) 방법 1. 아트릭스 전원을 OFF 합니다. 2. OFF 된 상태에서 전원을 캬야 하는데,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이 켜질때. 볼륨 하 버튼이 동시에 눌려야 fastboot 모드로 들어가..

일러스트레이터(Ai)에서 이펙트(effect) 취소(삭제, 수정)하기 [내부링크]

이미지에 그림자 효과를 준 상태 [AI] - [Effect]-[Stylize]-[Drop Shadow] 일러스트에서 이미지에 이펙트 효과를 주고 저장을 한 후 다시 불러 왔을 때, 변정을 하고 싶어도 undo(Ctrl+Z)가 되지 않아서 실행을..

안창호, "주인인가, 나그네인가" [내부링크]

묻노니 여러분이시여, 오늘 대한 사회에 주인 되는 이가 얼마나 됩니까? 대한 사람은 물론 대한 사회의 주인인데, 주인이 얼마나 되는가하고 묻는 것이 이상스러운 말씀과 같습니다. 그러나 대한인이 된 자는 누구..

프록시 우회방법 (구글뮤직 초대장 없이 가입하기) [내부링크]

IE를 기준으로 설명하면, 도구>인터넷옵션>연결>LAN설정> 프록시서버 체크 1. 2. 프록시 서버에 체크를 해준다.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주소 적는 란이 활성화가 된다. 그곳에 우회할 프록시 주소를 적어 주면..

양사언의 시조, 태산이 높다하되 [내부링크]

楊士彦 (양사언)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 아래 뫼이로다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리 없건마는 사람이 제 아니 오르고 뫼만 높다 하더라

당신은 부모입니까? 학부모 입니까? [내부링크]

부모는 멀리 보라하고 학부모는 앞만 보라 합니다 부모는 함께 가라 하고 학부모는 앞서 가라 합니다 부모는 꿈을 꾸라 하고 학부모는 꿈 꿀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당신은 부모입니까? 학부모 입니까? https://www..

A용지, B용지 규격 [내부링크]

A 용지 규격 사이즈 (mm) A0 841 * 1189 A1 594 * 841 A2 420 * 594 A3 297 * 420 A4 210 * 297 A5 148 * 210 A6 105 * 148 A7 74 * 105 A8 52 * 74 A9 37 * 52 A10 26 * 37 B용지 규격 사이즈 (mm) B0 1030 * 145..

[고해상도] 세계지도, 대한민국주변도, 전도 [내부링크]

http://ngii.go.kr/geography/korea_map.do?code=6&mainMenu=3&subMenu1=5&subMenu2=1 링크가 변경되고 지도도 업데이트 되어 새로 작성했습니다. http://dalgona.pe.kr/258 국토해양부 국토지리 정보원에서 제공..

해외 무료 웹디자인 템플릿 [내부링크]

해외 무료 웹디자인 템플릿입니다. 아는분이 알려주셔서 이렇게 올립니다. 많이 확인은 안했지만 웹디자인 공부하시는 분들이나 외국 디자인 계열 회사의 디자인할 때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군요 그럼 유용하게..

windows7 노트북에 설치시 한영키가 Alt키로 변경되었을 때 [내부링크]

windows7 노트북에 설치시 키보드 한영키가 Alt키로 변경되었을 때,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주면 되는데, 간단히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시켜 주면 자동으로 변경이 된다. 윈도우7, 8, 8.1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

윈도우 시간 , 인터넷 시간 서버, 표준 시간 동기화 [내부링크]

출처및 바로가기 링크 http://www.comrade.co.kr/board_normal/content.asp?intpage=3&idx=28&table=board_20098312280

우분투 9.10를 USB로 설치, 부팅 하기 [내부링크]

무지 무지 간단하다. 먼저 우분투 or co분투(한국사용자버전)을 다운로드 한 후에 unetbootin라는 프로그램을 싱행시킨다. 윈도우 버전과 리눅스버전이 있다. 아래 주소로 가서 다운을 받을 수 있다. http://unetb..

HP Pavilion dv 3000 _ DV3624 노트북 windows7 64bit 설치 및 드라이버 [내부링크]

HP에서 윈도우7의 드라이버를 공식 지원한다. 비스타가 너무 일반 대중에게 외면을 당하고 온 것이 사실이다. 워낙에 운영체제 자체가 느려서 답답함을 어찌 할 수 없기에....각종 호환성 문제도 그렇고...DV3624..

ipTIME N200UA, N100U, N100UA, N100U2, N100UM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내부링크]

2009/07/15일자 ipTIME N200UA, N100U, N100UA, N100U2, N100UM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입니다. (v2.3.5.0 & v1.4.5.0 & v3.0.2.0) - 지원 운영체제 : Win2K/XP/x32/x64                     ..

nslookup 명령어로 도메인 IP 알아보기 [내부링크]

먼저 명령프롬프트를 실행시킨다. 그리고 nslookup 도메인.com 입력하면 해당 도메인의 아이피 주소가 나온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도메인서버에서 응답을 안해줄 때가 있다. 그럴땐 제이판 > 네티워크 연결 >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