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healthylife의 등록된 링크

 happy-healthy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3건입니다.

무지외반증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 [내부링크]

무지외반증 증상은 엄지발가락의 비정상적인 휘어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무지외반증 원인은 좁고 뾰족한 신발을 자주 착용하는 여성들에게서 흔히 발견됩니다. 2022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무지외반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중 약 80%가 여성이었으며, 이는 신발의 형태가 이 질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기에는 통증이 미미하거나 없어 무지외반증 치료를 게을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지외반증 원인 무지외반증 원인은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때 발생할 수 있으며, 관절의 과도한 유연성, 평발, 관절 형태의 이상 등 유전적 요소와 하이힐 착용 같은 생활습관이 주된 무지외반증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결체조직 질환 같은 기..

광시증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광시증 증상, 즉 눈앞에서 번쩍거리는 증상은 눈의 유리체가 망막에서 분리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일반적으로 '후유리체 박리'라고 불리며, 광시증 원인이 되는 후유리체 박리 증상은 눈 속의 젤리 같은 유리체가 망막에서 떨어질 때 나타납니다. 이 과정에서 유리체가 망막을 잡아당기면서 눈앞에 번쩍거리는 빛이나 전기 스파크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눈동자를 움직이거나 머리를 흔들 때 이러한 증상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광시증 원인 근본적인 광시증 원인으로는 노화가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유리체의 점도가 낮아지고 이로 인해 망막에서 쉽게 분리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도 근시를 가진 사람들은 눈의 구조적 특성상 유리체 박리가 발생하기..

귀에서 덜그럭 소리가 나는 이유와 치료 방법 [내부링크]

귀에서 덜그럭 소리가 나는 이유는 걱정과 불편함을 동반하는 현상으로, 다양한 원인에 기인하여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귀에서 덜그럭 소리가 나는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귀에서 덜그럭 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러한 증상의 치료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에서 덜그럭 소리가 나는 이유 귀에서 덜그럭 소리가 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한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이관 기능 장애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중이와 인두를 연결하는 이관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할 때, 공기 압력의 불균형으로 중이에 압력이 가해지며, 이로 인한 압력 변화가 귀에서 덜그럭거리는 소리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장애는 감기, 알레르기, 부비동염 ..

발목터널증후군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발목터널증후군 증상, 또는 족근관증후군이라 불리는 이 질환은 발목 내의 신경이 압박받아 발생하는 특정 증상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환자는 발바닥을 중심으로 한 저림과 불타는 듯한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발목의 터널 구조 내에서 후경골 신경이 압박을 받을 때 나타나며, 발목과 발바닥 전체에 걸쳐 불쾌감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발목터널증후군 진단 과정 발목터널증후군 진단 과정은 복잡한데, 일반적인 통증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습니다. 정밀한 진단을 위해 MRI, 초음파 검사, 근전도 검사 등 다양한 의학적 검사를 실시하여 신경의 압박 여부 및 손상 정도를 파악합니다. 이러한 검사를 통해 발견된 신경 압박이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 신경 마비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문제를..

성인 ADHD 증상과 치료, 자가 진단 방법 [내부링크]

ADHD의 날, 정해진 날짜는 매년 4월 5일입니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이 날을 지정한 이유는 ADHD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이해를 깊게 하기 위함입니다. ADHD, 즉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는 주로 어린 시절에 나타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나, 성인이 되어서도 이 질환으로 진단받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 최근 연구와 조사를 통해 밝혀졌다. 이로 인해 성인 ADHD 증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 질환의 특성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성인 ADHD 증상 성인기에 나타나는 성인 ADHD 증상은 소아기 때와는 다른 양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성인들 사이에서는 과잉행동 증상이 대부분 사라지는 반면, 주의력 결핍과..

담낭암 원인과 초기증상, 생존율 [내부링크]

담낭암은 담낭, 간에서 생성된 담즙을 저장 및 농축하는 기능을 하는 기관에서 발생하는 암으로, 주로 담낭 세포에서 선암종 형태로 나타나며, 이는 전체 담낭암 중 약 80%를 차지합니다. 발병률은 전체 암 중 약 2.7%로, 빈도 면에서 9위를 차지합니다. 이외에도 편평상피세포암, 선극세포종 등 다양한 형태로 발병할 수 있습니다. 담낭암 초기증상 담낭암의 초기증상은 종종 무증상이거나, 담석 존재 시 나타나는 비특이적 증상과 유사하여 발견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담낭암 초기증상 중 하나는 윗배, 특히 오른쪽 부분에서 발생하는 둔탁한 통증이며, 약 30~60%의 환자에서 담즙 배출 장애로 인한 황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담낭암을 특정할 수 있는 명확한 담낭암 초기증상이 부족하기 ..

패혈증 증상과 원인, 사망률 최대 50% [내부링크]

패혈증 증상은 전 세계적으로 매우 치명적인 질병 중 하나로, 각종 감염으로 인한 심각한 염증 반응이 전신에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패혈증 사망률도 50% 가량이기 때문에 치사율이 매우 높은 질환입니다. 패혈증 원인은 폐렴, 인두염, 뇌막염, 화농, 자궁 감염, 욕창, 요로 감염 등 다양한 감염원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폐렴이 이러한 사례의 약 절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봄철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인해 폐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고, 이러한 폐 질환은 패혈증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폐 질환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패혈증 원인 패혈증 원인은 세균이나 다른 미생물에 의한 감염이 패혈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몸속으로 침입한 미생물이 독소를 생산하고 면역체계를 약화시켜 다양한 증상을 나..

급성 장염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 [내부링크]

장염, 특히 급성 장염 증상은 장의 염증을 유발하는 질병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급성 장염 원인은 바이러스, 세균, 심지어 기생충에 의해 감염되기도 하며, 음식이나 물을 통한 전염이 일반적인 경로입니다. 급성 장염 증상으로는 구토, 복부 통증, 설사가 흔하나, 모든 증상이 모든 사람에게 일관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증상은 감염된 균종, 바이러스의 종류, 개인의 면역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급성 장염 원인 급성 장염 증상은 흔히 '위장염'이라고도 불리며, 노로바이러스와 로타바이러스가 주요한 급성 장염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 바이러스들은 주로 겨울철에 유행하며, 특히 노로바이러스는 집단 발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바이러스 외에도 살모넬라, 캠필로박터, 이질균과 같은..

두부 효능과 두부 영양 성분 [내부링크]

두부, 한국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식품 중 하나로, 두부 효능으로 낮은 칼로리와 높은 단백질 함량은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매우 적합하다고 평가받습니다. 또한, 이소플라본과 같은 식물성 호르몬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여성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다방면에서의 건강 이점을 제공하는 두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두부 영양 성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두부 효능 두부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소플라본 및 식이섬유를 함유한 두부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압 관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두부 효능으로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두부는 칼슘과 인을 비롯하여 뼈 건강에..

목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목감기에 좋은 음식 3~4가지 [내부링크]

감기가 우리 몸을 괴롭힐 때, 특별히 목감기는 매우 고통스러운 증상을 유발하며, 이를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접근법은 대증요법을 통한 증상 완화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몇 가지 음식이 특히 목감기의 불편함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목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목감기에 좋은 음식 3~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목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생강은 그 중 효과를 보이는 식품입니다. 생강 효능은 항염 및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 목감기로 인한 불편함을 줄여주며, 특히 인후의 염증과 기침, 가래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생강의 강력한 살균 효과는 감기를 일으키는 병원균에 대항하는 데 유용하며, 인후를 진정시키고 기관지의 불편함을 완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의 라이코펜 효능 [내부링크]

2022년도에 발표된 중앙암등록본부의 통계에 따르면, 새롭게 진단된 암 환자 수가 24만 명에 달했으며, 이 중 전립선암 환자는 약 1만 6천 명으로 전체 암 발병 건수에서 6위를 기록했습니다. 전립선암의 발병률 증가는 식생활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암협회는 지방이 풍부한 식단과 적색 육류의 섭취 증가가 전립선암 발병 위험을 높인다고 지적합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품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 콩류 등을 균형 있게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으로 라이코펜 효능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 효능 라이코펜 효능은 붉은색이나 주황색을 띠는 식물성 색소인 카로티노이드 중 하나로, 항산화, 항염..

소변 후 남자 잔뇨감 원인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남자가 소변을 본 후 남아 있는 것 같은 불편함, 일명 '남자 소변 잔뇨감'이라 불리는 현상은 여러 건강상의 문제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느낌은 전립선 문제와 같이 남성에서 빈번하게 보고되는 상황 중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증상이 나타날 때, 각기 다른 남자 잔뇨감 원인들이 작용할 수 있으며, 때로는 단순히 물을 많이 마신 후 발생하는 소변 양의 증가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배뇨 과정에서 통증이나 다른 불편함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질병으로 인한 것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잔뇨감 증상이 지속되면 전문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소변 후 남자 잔뇨감 원인 오늘은 소변 후에 남자 잔뇨감 원인과 잔뇨감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잔뇨감이..

약물, 영양제 복용 후 대변 색깔 소변 색깔 변화 [내부링크]

우리의 몸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때 다양한 방식으로 경고 신호를 보내는데, 이 중에는 대소변을 통한 신호가 포함됩니다. 대소변은 우리 몸의 여러 장기를 통과하며 생성되는 부산물로, 우리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건강 문제가 아닌 복용 중인 약물이 대소변의 변화를 일으키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약물이나 영양제를 복용한 후에 대변 색깔 변화와 소변 색깔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타민 복용 후 소변 색깔 변화 첫 번째로, 수용성 비타민을 섭취했을 때 소변이 진한 노란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2(리보플라빈)와 비타민 C가 이러한 현상을 일으키는 주요 비타민입니다. 이 두 비타민은 물에 잘 녹으며, 몸에서 사용되지 않은 나머지는 ..

구강 청결을 위한 올바른 가글 사용법 및 효과 [내부링크]

가글은 구강 위생 관리에서 칫솔질만큼은 아니지만, 여러 면에서 도움을 주는 보조적인 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구강 청결의 일환으로 구강세정제 사용과 더불어 가글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입 냄새 제거에서부터 살균 효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구강 청결을 위한 올바른 가글 사용법 및 가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글은 입안의 청결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주로 구강세정제를 사용한 가글 사용법은 치아 사이사이와 잇몸에 낀 이물질 제거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입안의 살균을 돕습니다. 그 결과로 구취를 감소시키며, 치아와 잇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구강 청결을 위한 ..

번아웃 증후군 증상과 우울증 증상 차이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WHO)가 직업 관련 증상으로 인정하는 번아웃 증후군 증상은, 전 세계적으로 그 피해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는 일상적인 스트레스가 만성화되어 직장 내에서의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결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증후군으로, 에너지 고갈, 업무에 대한 부정적 태도, 그리고 업무 효율의 감소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런 번아웃 증후군 증상은 단순히 직업생활에서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건강 상태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입니다. 국내에서도 특히 청년들 사이에서 번아웃 문제가 점점 더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2022년 국무조정실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만 19세에서 34세 사이의 청년 중 약 33.9%가 번아웃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직장을 찾거나..

향수 부작용으로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 유발 [내부링크]

향수는 우리에게 매혹적인 향기를 선사하며, 기분을 전환시켜 주는 멋진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향수를 부적절하게 사용할 경우, 그 독특한 향이 오히려 매력을 반감시키고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심지어는 향수 부작용으로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적절한 사용으로 인한 향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향수 부작용으로 인체에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거나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향수를 만들 때 사용되는 다양한 화학물질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과 다른 화학 성분들이 혼합되어 향수의 독특한 향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에탄올, 프탈레이트, 파라벤과 같은 성분들이 공기..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치료 방법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WHO)가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는 감염 시 위암 발병 위험을 약 2~3배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위궤양 및 십이지장 궤양의 주요 원인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암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0년에 발표된 한국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 치료의 근거 기반 임상 진료 지침 개정안에 따르면, 한국 내 헬리코박터균 감염률은 약 50%에 이릅니다. 공동으로 음식을 나눠먹는 문화가 헬리코박터 감염률을 높이는 한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적절한 헬리코박터균 치료와 예방이 감염 및 전파를 막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인간의 위장 점막에 서식하는 나선형 세균인 헬리코박터균은 주로 대변, 위액의 역류, 타액을 통해 입을 통해 전파..

미세먼지 농도 증가로 인한 기침과 가래 증상의 치료와 예방 [내부링크]

미세먼지 농도의 증가는 봄철에 흔히 관찰되는 현상이며, 이는 국민의 호흡기 건강에 중대한 위협이 됩니다. 미세먼지가 공기 중에 농축될 때, 기침, 재채기, 가래 및 콧물과 같은 호흡기 자극 증상이 나타나며, 이는 호흡 곤란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오늘은 미세먼지로 인한 기침과 가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기침과 가래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침 증상은 외부 이물질이 호흡기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신체의 자연스러운 방어 메커니즘 중 하나입니다. 가래, 연기, 먼지 등이 호흡기를 자극할 때 나타나는 반사적인 반응으로, 호흡기계를 보호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

간질환 증상과 간이 안 좋을 때 증상 3가지 [내부링크]

간은 우리 몸의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장기입니다. 건강한 간은 우리 몸의 대사 과정을 원활하게 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간에 문제가 발생하면, 이러한 기능들이 손상되어 신체 여러 부위에 다양한 간질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소화 불량에서부터 심각한 간질환 증상에 이르기까지, 간 건강 문제의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리고 간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 인체에서는 간이 안 좋을 때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이 안 좋을 때 증상 3가지에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간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 만성적인 피로감이 발생하게 됩니다. 간은 에너지 대사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간 기능이 저하될 경우, 몸은 필요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생성하거나 분배할..

연령에 따른 영양제 추천 및 영양제 먹는 순서 [내부링크]

최근 몇 년 동안 '헬스디깅(Health digging)'이라고 불리는 건강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우리나라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안정적인 성장 궤적을 그리고 있습니다. 2023년도에 이르러서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통계에 의하면 시장 규모가 약 6조 2천억 원에 달한다고 추정되었습니다. 이는 2019년 대비 약 27% 증가한 수치로, 당시 시장 규모는 대략 4조 8천억 원이었습니다. 오늘은 연령에 따른 영양제 추천을 해드리고 영양제 먹는 순서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은 특히 MZ세대 사이에서도 높아지고 있으며, 그들은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영양제를 적극적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어떤 영양제를 언제 먹어야 하는지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

기침이 멈추지 않는다면 만성기침 증상 [내부링크]

환절기마다 많은 사람들이 미세먼지와 황사의 영향으로 기침을 경험하곤 합니다. 하지만, 환경적 자극이 사라진 이후에도 2개월을 넘게 기침이 계속된다면, 이는 만성기침 증상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10%의 사람들이 이 상태에 시달리고 있으며, 8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을 만성기침으로 분류합니다. 이는 단순히 불편한 수준을 넘어서,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하고 심리적 안녕을 해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천식, 위산역류질환, 상기도 문제, 흡연, 약물 부작용 등 다양한 요인이 만성기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원인을 해결하면 기침도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그러나 원인을 찾지 못하거나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이를 특발성 만성기침이라 합니다. 이 경우는 치료 ..

생수병에 미세 플라스틱 많다고 하는데 마셔도 될까요? [내부링크]

최근에 뉴스 기사를 보니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은 생수병에 물을 마시지 말라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생수병에 수많은 미세 플라스틱이 함유되어 있어서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이 생수병에 있는 물을 자주 마시면 환경 호르몬이 체내에 축적이 되어서 생식기에도 좋지 않고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서 생수를 구입해서 마시고 있는데 미세 플라스틱이 많다고 하니 안전하게 마실 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생수병을 1회용으로 사용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물을 담아서 먹는 것이 좋지 않다는 말을 들어보았지만 미세 플라스틱이 많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생수를 자주 구입해서 마시는데 왠지 찝찝하고 마음 놓고 마시는 것이 쉽지가 않네요. 생수병을 한..

노후 준비로 주식 투자, 가상화폐 투자, 로또 구입?? [내부링크]

직장인이 노후 준비와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직장인이 사기를 치지 않는 이상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는 것은 그림에 떡일까요? 누구는 주식 투자로 돈을 벌었다~ 가상화폐 투자로 돈을 벌었다는 얘기를 듣게 되는데 과연 이런 투자로 노후 준비가 될 수 있을까요? 그냥 퇴직금과 국민연금을 받으면서 노후 생활을 힘겹게 보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그나마 아내도 국민연금을 가입하고 있어서 노년에는 둘다 국민연금을 받게 되니 굶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많아지면 노령 연금도 나오니까 밥은 먹고 살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주택담보대출을 다 갚으려면 까마득하고 대출금 갚느라 저축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나도 주식 투자를 해야 하나?..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을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지난 6일에 정부가 2025년 대학 입시전형부터 의대 정원을 2000명 더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2035년까지 최대 1만 명을 증원한다고 합니다.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을 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점점 심해지고 있는 지방의 의료체계가 붕괴되고 있는 상황을 대응하기 위해서입니다.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의료인력 늘려야 하는 상황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통계적으로도 OECD 국가 중에서 우리나라가 의사들의 연봉은 높지만 의사들이 평균치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의료 인력을 증원하지 못하면 점점 더 지방 의료체계는 붕괴하게 되고 지방 병원들은 도산 위기에 처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지역적으로 병원이나 회사들이 고르게 분포되지 못하면 일본과 같이 ..

귀에 소리가 나는 이유와 이명 치료 방법 [내부링크]

이명, 즉 귀에서 들리는 소리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귀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가 이명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귀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이명 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명 증상으로 귀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명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명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로 청력 손상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거나 지속적인 소음에 노출되면 귀의 섬세한 세포가 손상되어 이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귀에 소리가 나는 이유로 이명 증상의 발병 원인은 귀에서 발생하는 질병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중이염, 이석증, 외이도의 염증과 같은 귀 질환도 이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귀에 소리가 나는 이유로 이명 증상..

귀가 울리는 증상과 이명 치료 방법 [내부링크]

이명, 즉 귀가 울리는 증상은 그 자체로 질병이 되는 것과는 별개로 널리 퍼져 있는 증상입니다. 윙윙거리는 소리, 울리는 소리, 쉭쉭거리는 소리, 딸깍거리는 소리 등 다양한 청각 감각이 특징인 이명은 그 음높이와 강도가 다양합니다. 정신 건강과 전반적인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 귀가가 울리는 증상을 방치하는 것보다 원인을 진단하고 적절한 이명 치료 방법으로 개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가 울리는 증상인 이명의 특징은 외부에서 들리는 소리가 없을 때 소리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이명은 여러 가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먼저 귀가 울리는 증상으로 이명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윙윙거리는 소리, 쉭쉭거리는 소리, 울리는 소리, 딸깍거리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들었다고 보고합니다. 그리고 한쪽 귀 ..

설날의 의미와 설날의 다른 이름 구정 뜻 [내부링크]

설날, 즉 한국의 설날은 단순한 축제를 넘어 한국의 역사와 전통에 뿌리를 둔 깊은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 정체성의 핵심인 이 행사는 의식, 성찰, 즐거움이 혼합된 한국의 전통 명절입니다. 우리는 설날을 구정이라고도 하는데 구정 뜻은 음력설을 가리키는 한자어입니다. 서양에서는 양력으로 날짜를 계산해왔고 한국과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으로 날짜를 계산해왔기 때문에 한국의 1월1일 설날은 실제로 음력 1월1일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력 1월1일은 신정이라고 부르고 음력 1월1일은 구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구정 뜻은 음력 1월1일 설날을 말하는 것입니다. 일제 강점기 때에는 일본이 우리나라의 전통인 음력 설날을 없애기 위해서 양력 1월1일을 사용하면서 양력 1월1일을 신정이라고 치징하였습니..

귀가 멍멍한 이유와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귀의 멍멍함, 즉 귀가 막힌 느낌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그리고 각각의 원인에 맞는 치료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귀가 멍멍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들을 진단한 후에 치료 방안 구축해야 합니다. 먼저 귀가 멍멍한 이유로 귀 내부의 이물질이나 귀지 축적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상에 문제는 없지만 이물질이나 귀지가 과도하게 쌓여서 귀의 통로를 막을 때 귀가 멍멍해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해결책으로는 전문가에 의한 안전한 귀지 제거 방법을 통해 해결합니다. 과도하게 쌓여 있는 귀지를 제거하기 위해서 스스로 귀를 파내려 하면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귀가..

귀가 간지러운 이유와 귀가 가려운 이유 [내부링크]

귀가 가려운 증상은 종종 사소한 성가심이지만 때로는 더 깊은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귀가 가려운 증상이 일시적이거나 드물게 발생하는 증상이라면 건강에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오늘은 귀가 간지러운 이유와 귀가 가려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가 간지러운 이유는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먼저 귀가 가려운 이유는 피부 상태로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피부염 증상이 있거나 건선이나 습진과 같은 피부 질환으로 인해서 귀가 가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질환들이 귓속 피부에 영향을 주어 지속적인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흔한 원인입니다. 이러한 피부 질환들은 종종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귀가 간지러운 이유가 알..

귀가 빨개지는 이유와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귀가 빨개지는 이유는 특정한 자극부터 더 심각한 질병의 징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귀가 빨개지는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완화하려면 귀가 빨개지는 이유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귀가 빨개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귀가 빨개지는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가 빨개지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때 귀에 자극이 되어서 귀가 빨개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특정한 식품이나 니켈과 같은 금속에 접촉했을 때 또는 미용 제품에서 발견되는 특정 알레르기 항원에 노출되면 귀가 붉어지고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귀가 빨개지는 이유가 피부 질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습진, 건선, 피부염은 귀의 발적, ..

귀가 아픈 이유와 귀통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귀 통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귀가 아픈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귀통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귀가 아픈 이유는 다양합니다. 먼저 아이들의 경우에는 중이염으로 인해서 귀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흔히 나타나는 이 중이 감염은 고막 뒤의 체액 축적으로 인해 발생하며 감염으로 이어집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날카로운 통증과 청력 상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귀가 아픈 이유로 외이염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이도염은 수영을 한 후에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영 후 수분 정체로 인해 외이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외이도의 통증과 부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귀가 아픈 이유가 ..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내부링크]

귀가 멍멍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외부 소리에 의해 유발되지 않고 귀에서 지속적인 울림이나 윙윙거림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이명이라고 하는데 수많은 개인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종종 연령 관련 청력 상실, 귀 부상 또는 순환계 장애와 같은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되어 이명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종종 그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을 찾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명과 관련된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자가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은 먼저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물론 이명은 일시적인 증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로가 누적되거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때도 이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가 먹먹한 증상과 청각 장애 치료 방법 [내부링크]

청각 장애라고도 알려진 청각 장애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청각 장애의 원인은 유전적 요인을 비롯해서 연령, 큰 소음 노출, 특정 질병 등 다양한 요인이 이러한 널리 퍼진 건강 문제의 원인이 됩니다. 이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증상과 이용 가능한 다양한 치료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귀가 먹먹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청각 장애 증상의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시적으로 귀가 먹먹한 증상이라면 건강에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귀가 잘 들리지 않는 증상이 지속되고 만성화되어 있다면 청각 장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속하게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이마에 여드름 나는 이유와 여드름 치료 방법 [내부링크]

대표적인 피부질환인 이마 여드름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양한 치료 접근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마에 여드름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드름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마에 여드름 나는 이유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마에 여드름 나는 이유 중에 가장 주요한 원인은 호르몬의 변화 때문입니다. 청소년과 젊은 성인의 경우 호르몬 변동, 특히 사춘기 동안 안드로겐 증가로 인해 피지선이 커지고 피지 생성이 증가하여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이마에 여드름 나는 이유는 지성 피부이기 때문에 T존 부분인 이마는 지성 피부가 되기 쉬우며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헤어 케어 ..

이마에 좁쌀 같은 피부질환 증상과 비립종 치료 방법 [내부링크]

피부 질환 중에서도 이마에 나타나는 것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함과 미용상에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질환을 일반적으로 비립종이라고 하는데 이는 기장 씨앗과 유사한 모양 때문입니다. 이마에 좁쌀 같은 피부질환을 비립종이라고 하는데 이마에 자주 나타나는 작고 흰색의 양성 낭종입니다. 오늘은 이마에 좁쌀 같은 피부질환인 비립종에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립종 치료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립종의 특성과 증상 개선 전략을 이해하는 것은 피부 치료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이마에 좁쌉 같은 피부질환인 비립종은 일반적으로 흰색 또는 노란색을 띠는 작은 돔 모양의 돌기입니다. 이것들은 피부 구조의 일부인 케라틴으로 채워진 낭종입니다. 비립종은 일반적으로 무해하며 통증..

이마가 가려운 이유와 가려움증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려움증은 신체 부위 어디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리고 가려움증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대부분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가려움증이 너무 심해서 계속해서 긁고 싶어지고 피부에 상처를 일으키고 있다면 증상을 개선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얼굴이나 이마가 가려울 수도 있는데 가려움증을 찾을 수 없어서 긁게 되면 피부에 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피부 가려움증의 원인이 다양한 것처럼 얼굴이나 이마가 가려운 이유도 다양합니다. 오늘은 이마가 가려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려움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가 가려운 이유로 가장 흔한 것은 피부 질환입니다. 습진을 비롯해서 피부염이나 건선 등의 피부 질환이 있을 때 피부가 심하게 가려울 수 있습..

이마가 아픈 이유와 이마 통증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마 통증은 건강한 사람들도 가끔씩 경험할 수 있는 두통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마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마 통증은 증상이 경미할 때도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마성적인 통증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두통 증상이 반복되면 개인의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마가 아픈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마 통증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마가 아픈 이유는 긴장성 두통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치 단단한 밴드와 같은 것으로 머리 주위를 압박하듯이 느껴지는 두통..

이마 여드름 원인과 여드름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청소년기가 되면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이마 여드름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청소년기에만 이마 여드름이 나는 것이 아니라 성인이 된 후에도 여드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여드름 증상이 시작되는 나이가 청소년기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마 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드름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이나 이마 여드름 원인은 대부분 모낭이 막힘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모공이 막히게 되면 구진이나 블랙헤드 증상, 화이트 헤드 증상, 농포 등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낭종이나 결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마 여드름 원인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청소년기가..

이마 주름 없애는 법 [내부링크]

이마의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피부의 노화 현상입니다. 피부가 노화되면서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오랜 시간 동안의 얼굴 표정으로 인해서 피부가 주름이 잡히는 부위에 결국 주름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마 주름은 이렇게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조금이라도 노화를 늦추길 원하거나 미적인 이유 때문에 이마 주름 없애 법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병원 시술과 다양한 비침습적인 방법을 통한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방법을 통해서 피부 노화를 개선하고자 노력합니다. 실제로 인터넷에는 이마 주름 없애는 법으로 다양한 피부 관리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고 병원에서도 다양한 시술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마 주름 없애는 법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름을 ..

얼굴에 열이 나고 빨개지는 이유와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굴에서 열이 나거나 빨개지는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인 것이라면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정도로 빈도수가 높고 본인 스스로도 힘들어하고 있다면 얼굴에 열이 나고 빨개지는 이유를 알아보고 증상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이 빨개지거나 열이 나는 증상을 안면 홍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안면 홍조 증상의 원인은 감정의 상태의 변화 때문일 수도 있고 생리적인 반응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학적인 진단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얼굴에 열이 나고 빨개지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얼굴에 열이 나고 빨개지는 이유가 생리적인 반응이나 원..

얼굴에 뾰루지가 나는 이유와 얼굴에 붉은 반점이 나는 이유 [내부링크]

얼굴의 뾰루지 또는 여드름과 붉은 반점은 모든 연령대의 개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반적인 피부과적 문제이지만, 특히 10대와 젊은 성인에게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문제는 병원에 가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하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은 이러한 증상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얼굴에 뾰루지가 나는 이유와 얼굴에 붉은 반점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뾰루지와 여드름의 차이를 살펴보고 얼굴에 뾰루지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과 뾰루지는 겉은 보기에는 얼굴 피부에 붉게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어서 비슷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을 살펴보면 전혀 다른 증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얼굴에 열이 나는 이유 [내부링크]

얼굴에 땀이 많이 나고 열이 나는 현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이해하고 적절히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얼굴에 열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증상의 치료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얼굴에 열이 나는 이유는 자율신경계의 과민반응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는 몸의 온도 조절, 심장 박동, 호흡 등을 조절합니다. 이 시스템이 과민 반응을 보일 때, 땀 분비가 증가하고 얼굴에 열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얼굴에 열이 나는 이유 중에 가장 흔한 것은 호르몬의 변화 때문입니다. 사춘기, 임신, 폐경기 등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는 얼굴의..

얼굴이 붓는 증상과 얼굴이 따끔거리는 이유 [내부링크]

얼굴 부기와 따끔거림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처리 방법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얼굴이 붓는 증상과 얼굴이 따끔거리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증상들의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이 붓는 증상의 원인들을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먼저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서 얼굴이 부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환경적 요인이 dT을 수 있는데 먼지나 꽃가루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는 음식, 화장품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얼굴의 부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면역 체계의 과민 반응으로, 히스타민과 같은 화학 물질이 방출되어 증상을 유발합니다. 두 번째로..

얼굴이 검어지는 이유와 얼굴이 노래지는 이유 [내부링크]

얼굴의 색조 변화는 다양한 건강 상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얼굴이 검어지는 이유와 얼굴이 노래지는 이유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얼굴이 검어지는 이유는 햇빛에 노출이 되는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피부가 멜라닌을 과다 생성하여 얼굴이 검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피부의 방어 메커니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햇빛에 노출이 되어서 얼굴어 검게 변하는 것은 건강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 현상입니다. 얼굴이 검어지는 이유로 호르몬 변화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임신, 피임약 복용, 호르몬 치료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가 피부 색소 침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피부가 검게 변하거나 붉게 변할 ..

얼굴이 붓는 이유와 얼굴이 가려운 이유 [내부링크]

얼굴 부위에서 발생하는 부종이나 가려움증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하기 위해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먼저 얼굴이 붓는 이유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에 의해서 얼굴이 부을 수 있습니다. 특정한 음식을 섭취한 후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거나 꽃가루나 벌레에 쏘였을 때 알레르기 반응, 약물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 등으로 인해서 얼굴이 부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응으로 인해서 얼굴이 가려운 이유가 될 수도 있는데 알레르기 반응은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 부위의 감염이 되거나 부비동 부위에 감염 또는 피부에 봉소염과 같은 감염 때문에 얼굴에 부종이 있을 수 있습니다...

턱이 빠졌을 때 치료 방법과 턱이 빠지는 이유 [내부링크]

턱관절에 문제가 있어서 통증이 있거나 음식을 씹거나 입을 크게 벌릴 때마다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등의 문제가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는 턱이 빠지는 경험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턱이 빠졌을 때 치료 방법과 턱이 빠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턱이 빠졌을 때 치료 방법은 자가 치료를 무리하게 시도하는 것보다는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탈구된 턱관절을 본인이 무리하게 만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턱이 빠졌을 때 치료 방법은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은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턱이 빠져보지 않은 사람은 탈구 상태의 통증이나 심각성을 알지 못하지만 턱관절이 탈구되면 매우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턱관절이 빠지는 경우가..

턱관절 소리 원인과 턱관절 장애 치료 방법 [내부링크]

턱관절의 위치는 머리뼈(측두골)와 턱뼈(하악골) 사이에 있습니다. 양쪽 귀의 앞쪽에 위치하면서 머리뼈와 턱뼈를 연결해주는 관절이 턱관절입니다. 이 부위에 문제가 발생하는 증상을 턱관절 장애라고 하는데 턱관절 소리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턱관절 장애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턱관절 장애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관절 사이에는 뼈와 뼈 사이의 완충 역할을 해주는 디스크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뼈와 뼈가 맞닿아도 부딪히지 않도록 해줍니다. 턱관절에는 디스크와 함께 인대와 근육이 있어서 턱뼈를 지지해주고 음식을 씹는 저작 운동과 입을 벌리는 개구 활동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외에도 턱관절은 말을 하는데도 관여를 하고 음식을 삼기키는 활동에도 관여를 하게 됩니다. ..

턱관절 통증 치료병원과 턱관절 마사지 효과 [내부링크]

턱관절 통증이나 장애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턱관절이 약하게 태어나서 딱딱한 음식을 씹거나 입을 크게 벌릴 때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탁관절이 약한 경우에는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관절 사용을 조심하면서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씹을 때마다 치아에 달라붙은 엿이나 마이쭈와 같은 캔디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턱관절이 선천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잘못된 치아의 저작작용으로 부정교합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후천적으로 턱관절 통증이나 턱관절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턱관절 마사지 효과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턱관절 통증 치료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턱관절 통증과 턱관절 장애의 원인이 잘못 형성..

턱관절 통증 원인과 턱관절 치료 방법 [내부링크]

턱관절 통증 원인은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통증은 턱관절 장애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절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잘못 형성된 주변 근육의 문제로 인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 치료 방법은 발생 원인에 따라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턱관절 장애를 유발하는 몇가지 요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부정교합이라고 하는 증상이 있을 때 턱관절 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부정교합이라는 것으로 치아가 고르게 정렬되지 못한 상태를 말하는데 이러한 경우에 턱관절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해서 턱관절 장애가 있을 수 있지만 주로 부정교합에 의해서 턱관절이 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절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관절염으로 인해서..

배탈이 났을 때 도움되는 음식 5가지와 배탈이 자주 나는 이유 [내부링크]

상한 음식이나 부패한 음식을 먹고 배탈이 나면 복통과 함께 구토 증상과 설사 증상이 동반하게 됩니다. 물론 음식을 잘못 섭취하지 않은 경우에도 배탈이 날 수 있고 설사나 복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탈이 자주 자는 이유와 배탈이 났을 때 도움되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배탈이 나면 아무리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해도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동물들도 배탈이 나면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무조건 굶는 방법으로 스스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람은 먹는 것에 있어서는 동물보다 더 미련하고 지혜롭지 못한 것 같습니다. 배탈이 나면 증상이 좋아질 때까지 무조건 금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배가 고프다고 느껴지기 전까지는 물 외에는 음식 섭취를..

배탈 장염 차이와 배탈 설사 원인 [내부링크]

배탈 장염 차이는 표현하는 용어가 다를 뿐입니다. 장염은 상한 음식물을 섭취한 후에 복통이 발생하고 설사를 일으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장염 증상을 일상생활 중에는 배탈이 났다고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배탈 장염 차이는 단순한 용어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학적인 용어로는 배탈이라는 병은 없고 장염이 공식적인 병명으로 사용이 됩니다. 장염이나 배탈 설사 원인은 상한 음식이나 유해한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했을 발생하는 동일한 증상입니다. 배탈 장염 차이가 없고 동일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배탈이 났다는 말을 들었다면 장염에 걸렸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물론 배탈 증상에 대한 개념을 장염 증상뿐만 아니라 체증이나 소화불량 등과 같은 증상들도 모두 배탈이라고 알고 있다면..

배탈 설사에 좋은 음식과 배탈 났을 때 응급조치 방법 [내부링크]

음식 잘못 먹으면 배탈이나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균성 장염이나 식중독 증상이 있는 경우에 배탈이나 설사 증상은 매우 심하게 올 수 있습니다. 설사나 배탈이 심하지 않다면 한두끼 정도만 굶으면 증상이 좋아지지만 장염이나 식중독은 쉽게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장염이나 식중독 증상이 심할 때는 입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장염이나 식중독으로 설사나 배탈 났을 때 응급조치 방법은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받고 복용하는 것입니다. 설사나 배탈 났을 때 응급조치 방법으로 약을 복용해주면 대부분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통이 너무 심하고 발열 증상도 있고 다양한 부작용들이 있다면 의사의 판단에 따라서 입원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와 배탈이 났을 때는 배탈..

체했을 때 어지러움 증상과 체했을 때 몸살 증상 [내부링크]

음식을 먹고 체하면 속이 미식거리거나 복통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체했을 때 어지러움이나 체했을 때 몸살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을 먹고 체했다는 것은 위장운동이 원활하지 못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장이 운동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합니다. 그래서 체했을 때 어지러움 증상은 일시적인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증이 심한 경우에는 어지러움 증상이나 몸살 증상 외에도 호흡곤란 증상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의 소화가 제대로 되지 못해서 체증이 있거나 소화불량이 있을 때는 복통이나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만 있는 것이 아니라 두통이나 어지러움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했을 때 몸살 증상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나..

체했을 때 먹는 약 효과와 체했을 때 두통 증상 [내부링크]

소화불량 증상이나 체했을 때 두통 증상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화가 되지 않고 체했다는 것은 위장운동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서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체했을 때 두통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은 혈액순환 장애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한 후에 체했거나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 때는 복통이나 구역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체증이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소화가 원활하지 않다는 정도는 느낄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먹는 약은 주로 소화제를 복용합니다. 소화제는 대부분 집에서 상비약을 구비하고 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소화제의 효과가 좋기 때문에 증상이 있을 때 복용을 해주면 빨리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먹는 약 효과는 복용 후 20~30분 이내..

체했을 때 지압법과 체했을 때 손 따는 위치 [내부링크]

체했을 때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하는 것은 소화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체하고도 소화제를 복용하지 않고 견디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소화불량 증상으로 인해서 불편함이 심하기 때문에 결국 약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화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불편함이 심하다면 병원에 가서 주사를 맞거나 의사가 처방해주는 약물을 복용하게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체증이 심해서 병원에 간 적이 있는데 주사를 한방 맞으면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면서 체증이 개선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주사가 몸에 좋을리는 없겠지만 소화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병원에 가야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약물을 복용하거나 주사를 맞지 않고도 민간요법으로 체증을 치료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민간요법을..

체했을 때 증상과 체했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음식을 섭취한 후에 체증이 발생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복통이 올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증상은 이러한 증상 외에도 속이 미식거리거나 구역감 등이 들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증상으로 인해서 불편함이 심한 경우에 가장 효과적인 해결 방법은 소화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증상이 심하지 않은데 굳이 소화제 복용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증상이 심하다고 느끼거나 오래갈 때는 소화제를 복용하고 증상을 개선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증을 해결하는 방법은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체했을 때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소화제를 복용하는 방법 외에도 매실엑기스를 음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매실엑기스로 소화불량을 개선하는 방법은 일반 사람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매실의 효능이 소화에 도움을 주..

입안이 건조해지는 증상과 구강건조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입안이 건조해지는 증상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강건조증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먼저 구강건조증의 원인은 침샘의 분비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침샘의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원인이 무엇인지도 진단을 받아야 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서 구강건조증 치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해서 침샘의 분비 기능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글액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도 침샘의 분비 기능에 문제를 일으키는 사례들이 있기 때문에 가글액의 사용을 적당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안이 건조해지는 증상의 원인이 약물의 부작용 때문에 침샘 분비에 문제를 일으켰다면 현재 복용하고 있는 약물을 중..

입안이 텁텁한 이유와 입안이 떫은 이유 [내부링크]

입안에서 쓴맛이 나거나 입안이 텁텁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또는 이러한 증상들이 일시적인 경우도 있지만 지속되는 경우라면 구강질환이나 구강 내의 문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입안이 떫은 이유나 입안이 텁텁한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대부분 구강건조증이 있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구강이 건강하지 못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호흡기질환이나 각종 감염병에도 취약할 수 있습니다.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반응하는 곳이 구강입니다. 입안이 헐거나 혓바늘이 돋을 수 있고 구내염과 같은 질환이 구강 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대부분 우리 몸에 면역력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강 내에 문제가 구강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안이..

입안이 헐었을 때 먹는 약과 입안이 헐었을 때 비타민과 무기질 효과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을 해보았겠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피로가 누적되면 입건강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염성 질환들도 대부분 입과 호흡기를 통해서 감염이 많이 되기 때문에 구강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입안이 헐거나 구내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내염이나 입안이 헐면 흔히 비타민이 부족하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실제로 입안이 헐었을 때 비타민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비타민이나 무기질 공급이 부족했던 사람이 일시적으로 영양제를 공급해준다고 증상이 빨리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평소에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을 꾸준하게 공급을 해주고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조금 더 많은 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입안이..

입안이 자주 허는 이유와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인체의 건강 상태를 구강 건강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구강이 건강하면 몸도 건강합니다. 하지만 구강이 건강하지 못하면 다양한 질환들이 발생하게 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입안이 자주 허는 이유는 과도한 업무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가 누적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피로가 누적이 되면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질환에 걸릴 확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입병이 자주 생길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면서 몸을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감기나 몸살이 발생하는 원인도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입안이 헐었을 때 좋은 음식은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입안이 자주 허는 이유가 인..

입안이 쓴 이유와 입안이 쓴 증상 [내부링크]

구강이 건강하지 못하거나 인체의 면역력이 약하면 구강 내에 다양한 부작용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이 자주 발생하거나 입안이 자주 헐 수 있습니다. 혓바늘이 자주 돋거나 혀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에서 쓴맛을 자주 느끼거나 미각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가운데 오늘은 입안이 쓴 이유와 입안이 쓴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에서 쓴맛을 느끼는 것은 쓴맛을 내는 음식을 섭취할 때 느끼는 감각이지만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있을 때도 쓴맛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입안이 쓴 이유는 다양합니다. 먼저 구강건조증으로 인해서 입안이 쓴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강건조증이 발생하는 원인도 입으로 호흡하는 습관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약물의 부작용 등으로 발생하는 경..

입안이 마르는 증상과 입안이 마르는 이유 [내부링크]

입안은 항상 침샘에서 침을 분비해서 건조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입안이 건조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고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유입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건강한 사람이라면 침이 적절하게 분비가 되어서 건강을 유지해줍니다. 하지만 입안이 마르는 증상이 있거나 구강건조증이 있는 경우에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입안이 마른 이유도 다양하기 때문에 입안이 마르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구강건조증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먼저 입안이 마르는 이유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는 증상은 기본적으로 침샘의 분비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침샘에서 침이 원활하게 분비가 되지 않으면 구강이 건조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입안이 마르는 이유가 입으로 ..

손 떨림 원인과 손 떨림 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몸이 떨리는 증상은 누구나 경험할 것입니다. 소변을 본 후에 몸을 떨기도 하고 날씨가 추워서 몸을 떨기도 합니다. 또는 긴장을 심하게 하거나 공포에 질려서 몸을 떨 수도 있습니다. 또는 특정 신체 부위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떨리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게 되는 떨림 증상 외에 몸이 떨리거나 손 떨림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몸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이 반복되고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 떨림 원인과 손 떨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을 떠는 증상에는 다양한 손 떨림 원인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 생리적인 떨림 증상으로 저혈당이 증상이 있는 경우에 손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과 입안이 헐었을 때 바르는 약 [내부링크]

입안은 인체 건강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감염성 질환이 입을 통해서 감염이 되고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입안이 헐거나 혓바늘이 돋게 됩니다. 몸살이 나거나 몸의 피로가 심할 때 입안이 헐거나 혓바늘이 돋을 수 있습니다. 입안이 헐어 있으면 불편함이 심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할 때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나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잠도 많이 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에 증상이 심해지고 잘 낫지 않는다면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구내염 증상과 같이 입안이 헐었을 때 가는 병원은 이비인후과나 구강외과를 가시면 됩니다. 구강..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나는 원인과 입에서 냄새나는 이유 [내부링크]

입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하지 못해서 입냄새가 많이 날 수도 있고 실제로 구강질환이 있어서 냄새가 심할 수도 있습니다. 구강 문제로 인해서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구강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에서 냄새가 나는 또 다른 이유는 위장질환이 있는 경우입니다. 역류성식도염과 같은 위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위산이 역류를 하면서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원인들 때문에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입에서 냄새나는 이유나 입에서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원인이 간질환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 인체 내에서 가장 중요하고 큰 장기인 간에서는 매우 다양한 기능을 담당합니다. 장으로 흡수가 되는 다양한 영양소를 저장하여서 에너..

입에서 쓴맛이 나는 이유와 입에서 단내가 나는 이유 [내부링크]

쓴 음식을 섭취하면 입에서 쓴맛이 날 것이고 단맛이 나는 음식을 섭취하면 입에서 단맛이 날 것입니다. 그런데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입에서 쓴맛이 나는 이유가 있을 것이고 입에서 단내가 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음식 섭취와 관계없이 이러한 증상들은 구강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에서 쓴맛이 나는 이유와 입에서 단내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혀의 상태나 미각 등이 우리 몸의 건강 상태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혀에서 느껴지는 미각에 문제가 생길 때에는 건강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입에서 쓴맛이 나는 이유가 구강건조증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구강건조증이라는 질환은 구강에 침이 말라서 건조해지는 증상입니다. ..

입에 침이 마르는 이유와 입에 침이 많이 고이는 이유 [내부링크]

입속에는 침샘을 통해서 침이 항상 고이게 됩니다. 침 성분은 90% 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지만 나머지 10% 정도는 다양한 유기질과 무기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침은 체내에 있는 수분으로 원료 만들어지게 되는데 하루에 분비가 되는 침의 양은 1.5리터 정도가 됩니다. 그래서 성인의 하루 수분 권장량을 1.5리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겠지만 성인이라면 최소 1.5~2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입에 침이 많이 고이는 이유는 현재 건강 상태가 좋기 때문입니다. 입에 침이 마르는 이유는 구강건조증이 있거나 침샘의 분비 작용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많은 양의 침이 분비가 되는데 이러한 침을 자주 뱉는 사람들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침..

입이 돌아가는 이유와 입이 돌아가는 증상 질환 [내부링크]

입이 돌아가는 증상으로 인해서 안면 부위의 일부분이 마비가 되거나 부분적으로 마비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이 돌아가는 이유는 중추성 안면신경마비 증상이나 구안와사 등의 원인 질환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면 신경마비는 편측성인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한쪽이 마비가 되면서 얼굴이 비뚤어지게 되고 안면 감각에 이상을 느끼게 됩니다. 입이 돌아가는 증상의 원인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학적인 가설들이 있습니다. 입이 돌아가는 이유 중에 가장 많은 발병 원인이 되는 것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입니다. 그 외에 입이 돌아가는 증상의 원인은 허혈성 혈관질환 때문에 안면 부위에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에 혈관 장애가 발생해서 안면 부위의 신경마비가 오기도 하고 자가면역성 질환이나 다발성 신경염 등으로..

입이 바짝 마르는 이유와 입이 마르고 쓴 이유 [내부링크]

입안이 심하게 마르는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입이 마르는 증상이 일시적인 경우도 있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입이 바짝 마르는 이유와 입이 마르고 쓴 이유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증상을 개선해야 합니다. 입안은 침샘의 분비 기능으로 인해서 항상 적당한 양의 수분이 공급이 되고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수분공급을 통해서 입안이 마르지 않게 됩니다. 목이 마르다는 것은 체내 수분공급이 필요하다는 사인이기 때문에 갈증을 느끼면 물을 마셔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뇌에서 수분 부족에 대한 신호를 보내는 기능이 약화되었거나 고장이 났을 때는 수시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성인의 일일 수분 섭취량을 1.5L~2L 정도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수분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

입이 마르는 이유와 입이 마르는 증상 [내부링크]

입이 마른다는 것은 구강 내에 수분이 부족 증상을 말합니다. 침샘이 잘 분비가 되면 물을 수시로 마시지 않더라고 입이 마르는 증상을 덜 느끼게 되지만 침샘의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입이 마르는 증상을 자..

입이 쓴 이유와 입이 쓴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평소에 음식물을 섭취할 때 맛을 느끼는 과정은 음식물이 가지고 있는 맛을 내는 물질이 미각 수용체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음식이 가지고 있는 맛을 느끼려면 입안에서 분비가 되는 침이나 물이 적당히..

코를 자꾸 킁킁거리는 버릇과 코에 뿌리는 비염약 효능 [내부링크]

코에 질환이 있으면 다양한 부작용과 불편함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코질환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증상이 비염입니다. 특히 알레르기비염 증상은 발병 원인도 알 수 없고 치료도 어렵기 때문에..

코에 염증 증상과 코를 세게 풀어 귀가 자주 아플 경우 [내부링크]

코가 건강하지 못하면 다양한 부작용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알레르기비염은 코에 염증 증상을 일으켜서 콧물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도록 하거나 코막힘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콧물이 많이 나오고 코가 막혀서 코..

코를 고는 이유와 코골이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숙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수면을 방해하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아침에 일어나도 몸이 개운하지 못하고 피곤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숙면을..

코가 건조할 때 좋은 방법과 코가 막히는 이유 [내부링크]

코가 답답하거나 건조한 경우에는 실내 습도를 잘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실내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코가 건조할 때 좋은 방법은 가습기 등을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에도 실내..

코가 목으로 넘어가요 원인 되는 후비루 증상 [내부링크]

코가 목으로 넘어가요~ 라는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코가 목으로 넘어가는 증상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것은 비염과 축농증 때문입니다. 콧물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

코감기 빨리 낫는 법과 코가 막힐 때 대처법 [내부링크]

코감기로 인해서 코가 심하게 막혔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코감기로 인해서 코가 막히는 증상은 일주일 정도만 지나면 증상이 개선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염 증상으로 인해서..

코막힐 때 뚫는 방법과 코막힘 빨리 낫는 방법 [내부링크]

코막힘 증상이 없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코가 막히면 답답함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특히 비염 증상이 있어서 코가 자주 막히면 짜증이 날 정도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코가 막히거나 콧물이..

코막힘 원인과 코막힘 한번에 해결 방법 [내부링크]

코가 막히게 되면 호흡을 하는 것도 불편해지고 답답함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코막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해야 합니다. 다양한 코막힘..

눈동자가 아픈 이유와 눈동자가 떨리는 이유 [내부링크]

인체 기관 중에서도 눈은 매우 민감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이물감에도 안구 통증을 느낄 수 있고 눈을 많이 쓰면 쉽게 피로해지기도 합니다. 다른 인체조직에 비해서도 노화가 빨리 시작되는 기..

눈동자에 피멍이 들고 눈동자에 실핏줄 터지는 현상 [내부링크]

흔히 몸이 피곤하고 힘이 들면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동자에 피멍이 들고 눈동자에 실핏줄 터지는 현상이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종종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

눈에 이물질이 낀 것 같은 증상과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처치법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에 눈에는 여러 가지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낀 것 같은 증상이 있을 때 실제로 눈 안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이나 결막염 증..

눈에 날파리 현상과 눈에 검은 점이 보일 경우의 증상은 [내부링크]

눈이 항상 건강하면 좋겠지만 눈건강은 20대 초반부터 퇴화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물론 40~50대가 되어서 눈이 건강한 사람들도 있겠지만 현대인들은 대부분 근시와 난시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50대 전후부터 원..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눈에 좋은 영양제 [내부링크]

눈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눈에 좋은 음식이나 눈에 좋은 영양제는 어떤 것을 복용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

눈이 가려운 증상과 눈이 가려운 이유 [내부링크]

눈이 가려운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눈이 가려운 이유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있는 경우에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 대부분 증상이 완화되기 때..

눈이 충혈되는 이유와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 [내부링크]

안구의 흰자위는 눈의 상태에 따라서 충혈되기도 하고 실핏줄이 터지기도 합니다. 가끔 눈이 충혈될 수 있지만 자주 충혈되거나 충혈된 상태가 오래 지속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눈이 충혈되는 이유는 매우 다양..

눈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과 눈이 시린 이유 [내부링크]

눈이 건강하지 못하거나 시력이 좋지 않으면 눈의 피로감을 자주 느끼거나 눈이 쉽게 충혈될 수 있습니다. 눈이 심하게 피로하면 눈의 시리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안질환으로 인해서 눈이 뿌옇..

안압이 올라가는 이유와 안압이 높을 때 응급 처치 방법 [내부링크]

안압이 높아지게 되면 녹내장을 유발할 수 있고 증상이 더욱 심해지면 시력이 완전히 소실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정상 안압인 경우에도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지만 녹내장의 주된 원인은 안압이 높아지..

안압이 높을 때 증상과 안압이 높을 때 치료 방법 [내부링크]

안압이 높으며 녹내장으로 인해서 시신경이 망가져서 실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녹내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40대 이후부터 정기적으로 안과에 가서 관련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압이 높을..

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안압이 높아지는 이유 [내부링크]

백내장이나 녹내장과 같은 안질환에 대해서 자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백내장은 당뇨나 영양결핍, 외상 등으로 인해서 발병을 하지만 녹내장의 주된 원인은 높은 안압 때문입니다. 안구에 가해지는 압력을 안압이..

눈이 붓는 증상과 눈이 아픈 이유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눈이 붓는 증상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베개를 배고 자지 않으면 눈액이 몰려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눈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베게 배고 잘 수 있도록 하면..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와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서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는 노안으로 인해서 오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눈의 피로가 누적되어서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은 일시적인 문제입니다. 눈의 피로 증상이 아닌데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와 눈 충혈 원인 [내부링크]

결막염이 있거나 눈의 피로가 심하거나 안압이 높으면 눈이 충혈되거나 눈에 실핏줄이 터지기도 합니다. 안구조직도 미세한 혈관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눈 충혈 원인이나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에 대해서..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과 눈 다래끼 원인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눈 다래끼에 대한 재미있는 얘기가 전해져오고 있습니다. 눈 다래끼가 생겼을 때 다래끼가 난 부위에 속눈썹을 뽑아서 돌 위에 얹어서 사람이 다니는 길에 두는 것입니다. 누군가 길을 ..

효과 있는 눈 영양제 성분과 눈 영양제 루테인 많이 복용하면 부작용? [내부링크]

사람의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에게 눈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체의 안구조직은 17~18세 즈음에 최고의 탄력성을 가지고 있다가 20대에 접어들면서 퇴화를 시작합니다. 물론 개인의..

눈 영양제 추천과 눈 영양제 효과 [내부링크]

눈의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빠르면 20대부터 시작이 되고 대부분 40대 이후부터 조금씩 눈건강이 나빠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중년 이후가 되면 눈 영양제 효과 있는 제품들을 찾아보..

입냄새가 많이 나고 소화불량 증상이 자주 있다면 역류성식도염 질환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위장질환 중에 역류성식도염이라는 질환이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은 말 그대로 위산이 역류를 하여서 식도염에 염증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외에도 위염이나 위궤양이..

눈 떨림 치료법과 눈 떨림 마그네슘 부족 증상 [내부링크]

눈이 떨리는 증상이 생기면 수면량이 부족했거나 몸속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는 등의 얘기를 많이 하게 됩니다. 모두 다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눈 떨림 마그네슘 부족 증상 보다는 실제로 전해질 부족으로 인한 눈..

눈 떨림 오래 지속되는 원인과 눈 떨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가끔씩 눈 주변 근육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눈 떨림 증상이 전혀 없는 사람들도 있지만 주기적으로 눈 떨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눈 떨림 오래 지속되는 원인이 다양하기..

눈 떨림 현상과 눈 떨림 이유 [내부링크]

몸이 피곤하거나 눈이 피로하면 눈 떨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 떨림 이유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도 달라지겠지만 눈 주위의 떨림 증상을 개선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누군가 눈이..

두뇌에 좋은 음식과 두뇌에 좋은 영양제 [내부링크]

인체의 노화로 인해서 두뇌도 자연스럽게 퇴화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건망증이 심해지고 기억력와 인지력도 조금씩 떨어지게 됩니다. 인체의 중추신경과 자율신경을 관장하는 곳이 두뇌이기 때문에..

뇌에 물이 차는 병 수두증 원인과 뇌에 산소부족일 때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인체의 다른 조직들이 중요하지만 우리 몸의 중추신경을 관장하는 뇌는 가장 중요한 부위입니다. 뇌 조직은 어느 작은 부위에만 문제가 발생해도 인체 기능이 마비되거나 치명적인 휴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오..

소화불량과 복통의 원인이 헬리코박터균? [내부링크]

음식을 섭취한 후에 복통이나 소화불량 증상을 일시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빈번하게 소화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위장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위염이나 위궤양 증상..

뇌에 좋은 음식과 뇌에 좋은 영양제 [내부링크]

뇌가 좋아진다는 것은 단순하게 기억력과 이해력이 향상된다는 장점 외에도 뇌세포를 건강하게 하고 뇌신경을 활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더 큽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건망증도 심해지고 기억력이나 이해력이..

두통에 가는 병원과 두통에 좋은 허브차 [내부링크]

일시적으로 머리가 많이 아플 때는 두통약을 복용하면 대부분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통증이 심하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거나 검사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를..

두통에 좋은 지압법과 두통에 좋은 영양제 [내부링크]

머리가 심하게 아프면 대부분 두통약을 복용하고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특별한 경우 외에는 두통약을 복용하고 나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머리가 자주 아프다면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두통에 좋..

두통에 좋은 차와 두통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두통이라는 증상은 누구나 경험하는 증상이지만 만성적이거나 통증이 심할 때는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심합니다. 머리가 심하게 아플 때 응급처치 방법으로는 진통소염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이 심할..

두통에 좋은 음식과 두통에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머리가 아픈 증상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자주 두통이 발생한다면 증상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머리가 자주 아프고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있다는 특정한 질환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이 심하다면..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과 두통 원인 [내부링크]

두통은 남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상적인 질환으로서 대부분 사람들이 1년에 한번 이상은 경험하게 됩니다. 두통 원인과 두통의 종류도 다양하고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들도 있기 때문에 머리가 아프다고 해서..

두통이 생기는 이유와 뒷목이 아프고 두통이 올 때 의심되는 질환 [내부링크]

두통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긴장을 많이 해서 두통이 올 수도 있고 잠을 충분하게 자지 못해서 다음날 머리가 아플 수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도 두통이..

두통이 심한 이유와 두통이 오래 지속되는 요인은? [내부링크]

누구나 간헐적으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시적인 증상인 경우에는 휴식과 안정을 취해주면 빨리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이 자주 발생하고 두통이 심한 이유는 특정한 질환일 가능성도 있..

두통이 심할 때 무슨 검사? 두통이 심할 때 어느 병원을 가야 하나? [내부링크]

누구나 일시적으로 머리가 아픈 증상을 겪을 수 있지만 머리가 자주 아프고 증상이 심해지는 두통은 특정한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두통 증상의 종류도 다양하고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서 원인도 다를 수 있습..

두통이 잦은 이유와 두통이 지속되면 의심되는 질환 [내부링크]

두통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그리고 두통의 증상도 천차만별이고 통증의 정도도 개인마다 다릅니다. 일시적으로 두통이 발생하는 것은 건강에 별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통이..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머리에 열이 많은 사람 [내부링크]

평소에 몸에서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은 몸에서도 열이 많이 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한증과 같은 질환이 아니라면 땀이 많이 난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심할 정도로 땀이 많이..

머리에 쥐가 나는 증상과 흥분하면 머리에 통증오는 증상 [내부링크]

머리가 아픈 증상을 두통이라고 합니다. 두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발생했다가 사라지는 것은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고 반복적이고 지속적이라면..

머리에 뽀드락지 나는 이유와 머리에 지루성 피부염 증상 [내부링크]

탈모 증상을 겪는 사람들 중에 머리에 뽀드락지가 지속적으로 생기면서 탈모가 심해졌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에 뽀드락지 나는 이유는 두피 건강이 나빠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탈모를 유발할..

머리가 저리는 증상과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이유 [내부링크]

머리가 아픈 것은 누구나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두통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특별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통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있다면 특정한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머리가 띵한 증상과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증상 해결 방법 [내부링크]

두통은 머리가 아픈 증상뿐만 아니라 머리가 띵한 증상이나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 증상들도 포함이 됩니다. 두통이 발생하는 부위와 증상들이 다양하지만 머리 부위에서 발생하는 불편한 증상들을 모두 두통 증..

머리가 가려운 이유와 두피 가려움증 원인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두피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두피 건강은 탈모 증상과도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두피가 건강이 나빠지기 시작하면 가려움..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과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내부링크]

두통 증상의 종류도 다양한데 머리에 통증을 느끼는 증상도 있지만 단순하게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나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도 두통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

머리가 아픈 이유와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증상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머리가 아픈 이유는 다양 원인들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머리에 통증이 있거나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증상들을 두통이라고 하는데 두통에도 다양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두통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위장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 [내부링크]

위장이 건강해야만 장수할 수 있고 위장이 건강해야만 질병에 걸려도 치료가 잘 된다고 합니다. 인체의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필요한 영양소와 에너지원은 음식섭취를 통해서 위장과 장에서 흡수를 하게 됩니다. 하..

위장을 좋게 하는 운동과 위장을 좋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위장이 건강할 때는 어떠한 음식도 잘 소화하고 배가 터지도록 먹어도 행복하지만 위장이 나빠지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됩니다. 일시적으로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복통이 있을 수도 있지..

위장에 좋은 약초와 위장에 좋은 운동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장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 병원에서 처방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장에 좋은 약초나 음식으로 위장을 치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민간요법은 의학적인 근거..

위장이 아플 때와 위장이 부었을 때 치료 방법 [내부링크]

위장이 튼튼해야만 몸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고 인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에 몸을 건강하게 관리..

위장이 안좋을 때 증상과 위장이 안좋을 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장이 건강할 때는 음식을 섭취할 때도 아무런 불편함 없이 소화를 잘 시킬 수 있지만 소화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 위장이 안좋을 때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지만 위장..

위장약 종류와 위장약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한 사람들도 소화불량이나 속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사람들에게서 발생하는 위장 장애 증상은 일시적이기 때문에 비상약으로 소화제 정도만 복용하면 증상이 좋아질 수..

위장장애 증상과 위장병 고치는 법 [내부링크]

위장이 일시적으로 기능이 나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위장병으로 인해서 위장기능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장질환이 발병해서 스스로 심한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가 되면 대부분 만성적인 위장병으로..

위장에 좋은 음식과 위장에 좋은 차 [내부링크]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삶의 질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속이 불편하거나 속이 쓰리고 소화불량이 자주 발생한다면 일상생활 중에도 많은 지장을 받을 것입니다. 만성적으로 위장이 좋지 않..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아 어지러운 증상 [내부링크]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음식을 섭취할 때마다 소화불량을 증상을 자주 겪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체증을 느끼는 것을 건강한 사람에게도 가끔씩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체증이 자주 발생하여서 속이 울렁거..

속이 더부룩하고 체한 기분과 속이 미식거리고 토할 것 같음 [내부링크]

음식을 섭취한 후에 체증이 있으면 속이 답답하고 더부룩해지게 됩니다. 심하게 체한 경우에는 속이 미식거리고 토할 것 같음 증상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호소하게 됩니다. 체증이 있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체한 기..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도 안되고 가스 찬 증상 [내부링크]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음식을 섭취했을 때 소화불량을 증상이 생기거나 체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장 염증질환이 생기는 경우에는 속이 쓰리고 메스꺼운 증상들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속이 미식거릴 때, 속이 쓰리고 아플 때 치료 방법 [내부링크]

체하거나 소화불량 증상이 있으면 속이 미식거리거나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이 쓰리고 아플 때는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위장질환들은 섭취하는 음식..

속이 메스껍고 토할듯한 느낌과 속이 메스꺼운 이유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체증이 있는 경우에 속이 메스껍고 토할듯한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체증이 있을 때 속이 메스꺼운 이유는 위장의 연동운동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음식물이 위장 내에서 정체가 되기 때문입니다. 누구..

배가 아픈 이유와 배가 빵빵한 이유 [내부링크]

소화불량 증세는 건강한 사람도 가끔씩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했거나 체증이 있을 때 배가 아픈 이유가 될 수 있고 배가 빵빵한 이유는 장내에서 가스가 차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

배가 자주 아픈 이유와 배가 아플 때 해결법 [내부링크]

과식으로 체했거나 상한 음식을 섭취했을 때 심한 복통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치료만 해주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가 자주 아픈 이유가 만성 위장질환..

배가 살살 아픈 이유와 배가 차가운 이유 [내부링크]

위장이나 장에 염증이나 문제가 있어서 배가 아픈 경우도 있지만 반복적으로 배가 살살 아픈 이유가 과민성대장증후군인 경우도 많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는 질환은 신경이 예민하고 과민해져서 장기능에 문..

배가 아픈 증세나 배의 통증과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증상 [내부링크]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음식물을 통해서 체내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 원활하지 못합니다. 음식물은 위장과 장을 거치면서 영양분을 흡수하게 되는데 소화작용에 문제가 생기면 영양분이 충분하게 흡수되지 않..

치매예방에 좋은 6가지 생활습관 [내부링크]

노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환이 치매일 것입니다. 현재까지 치매를 유발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규명되지 못했지만 건강한 습관들을 꾸준하게 실천해주면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의 주립..

폐암 생존율과 폐암 사망률 [내부링크]

가족 중에 암에 걸린 사람이 있으면 가족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동생이 말기암 투병을 했었기 때문에 가족들의 고통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제 동생은 치료를 무사..

다이어트 때문에 이제는 맛있는 치킨도 적게 먹어야겠습니다. [내부링크]

저작년부터 체중이 4kg 이상을 늘어나면서 더 이상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20년 이상은 64~66kg을 유지해왔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나잇살 때문인지 체중을 줄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도 매일..

주말마다 닌텐도 스위치로 아이들과 놀아줍니다.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높은 단계로 계속 유지가 되면서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나 야외활동을 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식당이나 커피숍에 가는 것도 감염 위험 때문에..

해외여행은 언제쯤 자유롭게 다녀올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제가 결혼을 하던 해에 신종 인플루엔자의 출연으로 인해서 해외로 예약했던 신혼여행을 취소하고 제주도만 다녀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서 작년과 올해에 결혼을 하는 신혼부부들..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 증상과 배가 부글부글 끓는 증상 [내부링크]

가끔씩 위장에 가스가 차고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배가 부글부글 끓는 증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인 위장장애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별다른 문제..

How to nourish and thicken hair [내부링크]

To know how to thicken your hair, you just need to know why your hair is thinned. The reason for thinning hair is that the pores are narrowed. The cause of narrowing of the pores is that the pores a..

Reasons for thinning hair and how to thicken it [내부링크]

The cause of hair loss symptoms is closely related to scalp health. Particularly, the reason for thinning hair is that the scalp is unhealthy, and the pores become narrower and thinner. Due to vario..

Why hair falls out and how to grow it fast [내부링크]

People with congenital hair are also experiencing symptoms of hair loss as they age. Hair loss due to aging of the human body with age is not a special problem. But the reason my hair falls out in m..

Drugs to eat when stomach ache continues [내부링크]

People with frequent stomach upsets often have a bad stomach. If you overeat or eat food that has passed its expiration date, you may have a stomachache, so it is a temporary symptom. However, sympt..

Reasons for frequent stomach upset and 5 foods that help you get upset [내부링크]

There are many reasons why stomach upsets often occur. Frequent overeating can lead to indigestion, eating bad food and getting enteritis or food poisoning. Alternatively, gastrointestinal disease m..

Good food for stomach upsets when you have diarrhea and upset stomach [내부링크]

Upset stomach symptoms can have a variety of causes. You may have an upset stomach due to indigestion because you eat a lot of food. Or you may have nervous gastrointestinal disorders due to stress..

First aid for upset stomach and good food for diarrhea [내부링크]

Upset stomach is a symptom of abdominal pain or diarrhea caused by stomach pain after eating. There are two types of stomach upset: food poisoning symptoms occur after overeating or eating bad food...

Why the large intestine is swollen and why the large intestine is blocked [내부링크]

The digestive system of the human body is largely divided into the stomach, small intestine, and large intestine. Among them, the large intestine is the last digestive system that absorbs nutrients..

What the large intestine does and when the large intestine is not good [내부링크]

The job of the large intestine is to absorb water and nutrients. Of course, the colon does not only absorb moisture or nutrients. The large intestine is also part of the digestive system, so what th..

Trauma from earthquake [내부링크]

I have experienced two earthquakes of magnitude 5 and higher in the last four years. I have experienced some minor earthquakes several times in my life, but this is the first time I have experienced..

My daily life made uncomfortable by corona virus [내부링크]

As the corona virus spreads all over the world, my life has become very uncomfortable. To avoid being infected with the virus, you should wear a protective mask every time you go out and avoid conta..

Lake Victoria on the border of Africa, Uganda, Tanzania and Kenya [내부링크]

I traveled to Uganda through Kenya in 2007. Traveling from Kampala, the capital of Uganda, to the northern part of Uganda, I experienced Uganda. The same is true for most of Africa, but Uganda is al..

Why polyps develop in the large intestine, good and bad food for the large intestine [내부링크]

The large intestine is responsible for important functions in the human body. It digests and digests in the small intestine and absorbs various nutrients and moisture. If there is a problem with the..

Precautions after colon polyp removal and colon polyp biopsy results [내부링크]

When you have stool, blood is mixed or you have an inflammatory disease. A microscopic camera is used to examine the mucous membranes of the colon in detail and diagnose colon diseases. Even if your..

What causes headaches and how to get rid of headaches when you have indigestion [내부링크]

If you eat and have indigestion symptoms, you may also have stomach upsets in addition to abdominal pain and vomiting. In some cases, severe indigestion can cause headaches and body aches. The cause..

Causes of colon polyps and types of colon polyps [내부링크]

An abnormal protruding bowel mucosa looks like a hump called a colon polyp. There are two types of colon polyps: tumors with a high incidence of cancer and non-tumor polyps with little cancer. Colon..

Cost of colonoscopy and what to eat before colonoscopy [내부링크]

A colonoscopy is done when you suspect an inflammatory disease in your colon or when you have bleeding from your stool. The cost of colonoscopy varies slightly from hospital to hospital, and the cos..

How to open when bottle cap does not open [내부링크]

Sometimes bottle caps won't open. If you try to turn around and the lid doesn't open, people around you will try to join them, but the lid will never open. When several people gather together and gi..

Precautions before colonoscopy and how to take colonoscopy [내부링크]

It can be very painful to see people around you getting a colon screening. Precautions before colonoscopy is a lot of things to keep, because you have to care for a week. It's not hard to be for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