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life88의 등록된 링크

 happy-life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9건입니다.

씨젠 주가 분석과 실적발표 - 코로나19 최대수혜주 [내부링크]

씨젠 주가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20년 3월초에 씨젠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유통하는 기업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

KODEX 은선물(H) ETF, 은에 투자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원유ETF, ETN 투기열풍이 휩쓸고 지나간 후에 새로운 종목들이 개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바로 은(銀)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사람들이 은 투자로 몰리고 있는지,..

비자 주가, 포스트코로나 관련주이자 자본주의 최대수혜주(V) [내부링크]

비자 주가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신용카드에는 비자 로고가 적혀있나요 마스터카드 로고가 적혀있나요?? 한국인뿐만 아니라 전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에는 비자..

테슬라 주가(TSLA), 그래서 지금 사요 마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미국 주식시장에 다시 불이 붙으면서 3월 코로나19 하락폭을 빠르게 회복해나가고 있습니다. "언택트"라는 사회적트렌드를 바탕으로 특히 나스닥에 상장된 IT기업들은 회복력이 거의 피..

SK텔레콤 배당금, 지급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의 버라이즌(?)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 통신사 1위! SK텔레콤도 안정적인 배당주입니다. 기본적으로 통신사들은 통신요금, 인터넷요금 등 매달 꾸준히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비즈..

SPYG ETF - S&P500에다가 성장성을 추가한 ETF [내부링크]

SPYG ETF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된 ETF 중에 규모가 가장 큰 ETF은 SPY입니다. 규모가 2602억달러로 왠만한 기업은 다 압도하는 규모입니다. 이런 세계최대규모인 SPY와 상품명이 비슷한..

마이크로소프트 주가(MSFT), 이것이 1등 클라쓰(feat.배당성장)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아람코를 제외한 지구상 시가총액 1위인 마이크로소프트의 3Q20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5월4일 기준 시가총액이 1조3,148억이나 되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19를..

엘지화학 주가 - 전지는 거둘뿐, 이번에는 석유화학이다 [내부링크]

엘지화학 주가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우리나라 시가총액 7위인 엘지화학의 1Q20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엘지화학의 실적이 발표된 후 시장은 엘지화학을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엘..

[20년04월] 개인연금 ETF포트폴리오 결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럭키펀드로 운영하는 개인연금 ETF포트폴리오 4월 결산 포스팅입니다. 럭키펀드 수익률 #수익률 누적 : 1.8% / 4월 : 5.4% 4월은 한국, 미국 시장 전부 V자 반등하는 모양새를 보이..

버라이즌(vz) 주가, 통신주의 표본이지만 2% 아쉽다 [내부링크]

버라이즌 주가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통신주에 투자하고 계신 분들 있으신가요?? 아마 배당금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대부분 통신주를 일정량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고 계실텐데요. 통신주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

원격의료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원격의료 관련주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핵심 키워드는 '언택트'가 아닐까 합니다. 코로나19의 전염을 피하기 위해서 재택근무를 하고, 온라..

구글 주가(GOOGL), 코로나로 알파벳의 포트폴리오는 더욱 강력해진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전세계 인터넷을 장악하고 있는(?) 독과점 기업 알파벳(구글)의 20년 1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실적이 발표된 후 구글 주가는 쭉쭉 상승하고 있는데요. (물론 4/29는 렘데시비르 임..

에스오일 주가, 기름집 회복은 조금 더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폭락하는 국제유가로 영원할 것 같던 기름집들의 실적은 날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원유선물이 마이너스까지 내려가면서 유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걱정은 더욱 커져가고 있는데요. 실제로..

AT&T 배당점검, 코로나19로 인해 흔들리는 T연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보통 통신업종은 경기방어주라 불리며 불황기에 주가방어력이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미국 대표 통신사인 AT&T의 주가는 올해 S&P500 지수를 언더퍼폼하며 경기방어주의 면모를 보여주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동학개미운동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분기배당금 공시가 4월 29일에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반도체에 대한 믿음 뿐만 아니라 미국주식처럼 지급..

웹툰 관련주 정리하기(feat. 디앤씨미디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집콕하고 있는 일본인들 사이에서 뜨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 웹툰입니다. 지금 일본에서는 뒤늦게 코로나19로 난리가 나서 확진자/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다보니 외출..

[미국ETF] USO - 세계 최대 원유ETF(feat. 투자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지금 한국 주식시장은 원유추종 ETF / ETN으로 난리입니다. 원유선물 가격이 마이너스까지 나오는 사상초유의 사태가 발생하다보니 다들 유가상승에 베팅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다보..

LG생활건강 주가, 이번에도 실적신기록(feat.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의 P&G인 LG생활건강의 20년 1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결과는 엄청났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우려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60분기 연속 실적 신기록이라는 기염을 토해냈기 때문..

SK하이닉스 배당금, 지급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전자와 더불어 최근 대한민국 수출을 책임지고 있는 SK하이닉스도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물론 삼성전자만큼의 시가배당률은 아니지만 SK하이닉스 역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는 점..

LVMH 주식, 1Q20 실적리뷰 - 피할 수 없는 코로나, 가슴아픈 배당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제가 현재 유일하게 투자하고 있는 유럽 개별종목인 루이비통 LVMH 주식의 20년 1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LVMH 명성에서 오는 안정감이 있긴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가 걱정됐던 종..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섹터별 정리하기(feat. ASFV)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중국에서 또다시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18년부터 중국, 베트남에서 본격적으로 확산된 후 잠잠하다가 또다시 퍼지게 된 것인데요. 작년에 수많은 돼지를 어쩔 수..

코카콜라 배당금, 1Q20 실적리뷰 - 콜라도 피할 수 없는 코로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워렌버핏이 사랑하는 코카콜라(KO)의 20년 1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수많은 미국 배당주투자자분들도 한번씩은 거쳐가거나 지금도 포트폴리오에서 저희 대신 열일해주는..

넷플릭스 주식, 1Q20 실적리뷰 - 판은 깔렸다, 문제는 콘텐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가 셧다운된 상황에서 주가가 고공행진 중인 기업들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기업이 넷플릭스(NFLX)입니다. 넷플릭스 주식은 코로나19 최고 수혜주가 되..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정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 4월 22일 오전 5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새로운 경기부양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가 5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안을 내놓는 등..

중국의 보복적 소비 관련주 정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닫혀있던 중국 소비자들의 지갑이 다시 열렸습니다. 한국은 아직이지만 먼저 사회활동 개시를 시작한 중국에서는 말로만 듣던 "보복적 소비"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입니..

대북주 남북경협주 한방에 정리하기 2편 [내부링크]

대북주 남북경협주 한방에 정리하기 1편에서 다루지 못한 대북주 섹터들을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으로 먼저 들어오셔서 대북주 총정리 1편을 보지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대북주 남북경협주 한방에 정리하기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최근 다시 대북주와 남북경협주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가장 직접적인 요인은 2020년 4월 15일 치뤄진 총선에서 더불어 민주당이 180석이나 차지했기 때문인데요. 여당인 더불..

휴젤 주가, 메디톡스 악재는 휴젤의 호재 [내부링크]

메디톡스의 주력인 보톡스 제품들이 제조/판매 정지를 먹으면서 예상했던대로 메디톡스의 주가는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슬픔은 누군가의 기쁨이라고 했던가요?? 메디톡스가 무너지면서 반사이익..

아이폰SE2 출시와 애플 생태계, 애플 주가 전망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애플의 신제품인 아이폰SE2가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미국출시가 기준 $399부터 시작되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말이죠. 한국출시가격도 55만원부터 62만원, 76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처음 아이폰S..

메디톡스 주가, 악재는 보톡스 판매중지뿐만이 아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국내 보톡스 시장의 절반 가까이를 점유하고 있는 메디톡스의 보톡스제품인 메디톡신주가 4/17부터 판매와 제조가 잠정적으로 중단된다고 합니다. 전부터 이슈가 되고 있던 사항이라서..

존슨앤존슨 주가(JNJ) 1Q20 실적리뷰 - 배당왕은 다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미국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투자해봤을 배당킹 존슨앤존슨이 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이 발표되기도 했고 코로나19 백신 임상실험..

현대차 배당금, 지급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대차 배당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도 동학개미운동의 핵심종목입니다. 현대차 역시 우량주이자 배당금을 지급하고..

[미국ETF] SKYY - 클라우드 관련주 찾지말고 ETF로 한방에 투자하자 [내부링크]

SKYY ETF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클라우드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아마 최근에 코로나이슈로 인해서 더 자주 접한 단어일 겁니다. 그만큼 클라우드라는 기술이 우리 생활에 깊숙하게 들어오고 있다는 의미인..

아마존 주가, 포스트코로나 최고 수혜주(아마존닷컴.AMZN) [내부링크]

아마존닷컴, 아마존 주가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미국 본토에 상륙한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이 셧다운되면서 경제활동이 중단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기업들은 실적우려로 주가가 고점대비 많이 떨..

유진투자증권 역대급 계좌개설 이벤트, 최소 8만원 받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오랜만에 괜찮은 증권사 계좌개설 이벤트 혜택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포스팅해봤습니다. 바로 유진투자증권에서 진행하는 계좌개설이벤트입니다. 이벤트 신청과 현금혜택 쉽게 받는 꿀팁..

애플 주가(AAPL), 배당금, 실적리뷰, 주가전망 - 결국 애플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세계최고의 기업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M.A.G.A를 떠올리실 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아마존 이렇게 4대천왕이 대부분 생각나실텐데요. 그 중에서 이번 포..

QQQ ETF, 나스닥시장을 통째로 사버리자 [내부링크]

QQQ ETF 나스닥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나스닥" 한번쯤 다들 들어보셨죠??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거의 매일 듣는 단어일 겁니다. 미국 주식시장 3대 지수 중 하나인 나스닥지수는 글로벌 테크기업..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SOX) 알아보기 [내부링크]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매수하는 삼성전자의 증권사 리서치 자료를 살펴보면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에 대한 언급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수 이름에서 알..

이크레더블, 대한민국 명품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이크레더블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을 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꾸준히 배당금을 인상해주는 배당문화일 겁니다. 한국기업들의 배당정책은 들쑥날쑥하다보니 미국 주식의 이런 부분이 크게..

삼성전자 주가, 1Q20 실적발표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동학개미들의 희망인 삼성전자의 20년1분기 잠정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로 삼성전자 주가 점검을 위한 20년 1분기 실적발표 리뷰와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닌텐도 주가 멱살캐리?(feat. 나비보벳따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여러분들 혹시 "나비보벳따우"를 아시나요?? 요즘 핫한 게임인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에 나오는 노래인데요. 한번 들으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멜로디로 수많은 사람들을 나비보벳따..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투자 시 유의사항(feat. 괴리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국제유가가 생수값의 30%까지 떨어지면서 국제유가 상승에 베팅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근 10년만에 국제유가가 20달러대로 내려왔기 때문에 곧 다시 유가가 상승할 것이라..

구글 주가, 19년 실적리뷰와 전망(feat. 알파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년 3월부터 본격 하락하는 구간에서 M.A.G.A의 한 축을 담당하는 구글 주가의 하락폭이 다른 3개 기업에 비해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세계 검색엔진 1위이자 유튜브, 알파고를 소..

델타항공 주가 전망(feat. 워런버핏도 손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년 3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하락장에서 많은 분들이 델타항공 주식을 매수하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 투자철학이나 공부를 통해서 델타항공을 매수한 분들도 있겠지만 제 주변..

케이엠더블유 주가, 5G 대장주다운 상승 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종목 중에 5G 대장주로 한 때 이름을 날렸던 "케이엠더블유"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국내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5G 테마 종목에 속하는 케..

월트디즈니 주가, 코로나19는 위기인가 기회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콘텐츠계의 절대무적포스를 자랑하던 월트디즈니 주가가 하염없이 흘러내렸습니다. 공격적인 디즈니플러스 투자와 폭스 인수로 인해 19년 배당동결을 한 디즈니인데 이..

[20년03월] 럭키펀드로 운영하는 개인연금 결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년 2월에 이어 3월도 코로나로 인해 주식시장이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제 연금계좌와 일반계좌 역시 코로나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물의 럭키펀..

삼성전자 주가 vs SK하이닉스 주가, 어디에 베팅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동학개미운동이 일어나면서 외국인의 매도물량을 개인투자자들이 다 받아내고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 삼성전자 주식과 SK하이닉스 주식을 공격적으로 사들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

파미셀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더이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는 것이 필요하고 그 시작은 확진자 진단과 격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

온라인 교육 관련주 모아보기(feat. 온라인 개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는 평화롭던(?) 일상생활을 전부 바꾸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일부 IT기업에서나 시행하는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화상회의 플랫폼들을 접해봤을 겁니다. 학생들의 경우, 개학..

해천미업, 중국인의 밥상을 책임지는 조미료 No.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중국 조미료 시장의 압도적 1위인 해천미업의 19년 실적과 배당정책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대표 주식 중 하나인 해천미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DGC 솔젠트,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미국, 유럽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 / 사망자가 속출하면서 전세계의 경제마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3/29 기준으로 확진자는 66만명, 사망자는 3만명을 넘어간 상황입니다. 전세계가..

VIX지수(공포지수) 의미와 보는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VIX지수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공포지수라고도 불리는 VIX지수는 주식시장이 혼란에 빠질 때마다 상승하는 독특한 지수입니다. 요즘에는 많이 알려져서 투자자분들도 VI..

줌 비디오, 화상회의 플랫폼 라이징스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재택근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 화상회의(비디오 컨퍼런스)..

셀트리온, 국가대표 바이오시밀러 제약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3/23 장마감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이 온라인 간담회에서 '코로나 치료제를 7월에 환자투여'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그 덕분에 셀트리온 3형재 주가는 3/23 폭등했습니다. 코스피/..

항서제약, 중국 항암제 매출1 헬스케어기업(feat. 배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중국주식은 중국 항암제분야 1위인 항서제약입니다. 신약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제약사로 중국 헬스케어 섹터 시가총액도 1위입니다. 중국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의 포트폴리..

보잉 주가,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feat. 배당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737 맥스(MAX) 추락사고로 보잉 주가는 지하실로 들어가버렸습니다. 더이상의 악재는 없을 거라 여겼던 많은 투자자분들이 보잉의 부활을 꿈꾸며 물타기를 시전했지만 코로나19의 습격으..

중통택배(ZTO.US), 중국 택배시장 1위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라이프스타일이 변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활동이 급감하고 필요한 물품을 온라인주문으로 수령하는 비중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국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애초에 중국 택..

TIGER 원유선물Enhanced(H), 국제유가 추종ETF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국제유가 추종하는 ETF인 KODEX WTI원유선물(H)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국내상장 원유ETF 중에서는 KODEX WTI원유선물(H)가 규모면에서는 가장 큰 것은 맞습니다. 하지..

KODEX레버리지, 코스피상승에 두배로 거는 상남자ETF(feat. 세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3/19 코스피는 1457.64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1600이 깨진지 하루만에 1500까지 다이렉트로 깨진 것인데요. 거의 11년 전 가격으로 코스피가 돌아간 것입니다. 코스닥도 428.35로 장을..

KODEX WTI원유선물(H), 국제유가를 추종하는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국제유가도 20달러대까지 내려가면서 전세계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다같이 죽자(?) 증산정책으로 원유의 가격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 떡락무새들을 위한 남자의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주식시장이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미국 파월 의장의 금리인하 '빅컷'이라는 발빠른 대응에도 불구하고 미국 주식시장은 벌써 올해 3번째 서킷브레이커가 발동..

미래에셋대우2우B, 풀옵션 신형우선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 주식시장에서는 지금 [동학개미운동]이 한창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의 폭풍매수로 외국인/기관의 매도세를 다 메꾸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3/16에도 개미님들은 9263억 순매수하..

이마트 주가, 다시 상승할 시그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18년부터 계속 하락만하던 이마트 주가가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주가에 반영이 되고 있지는 않지만 주가가 회복될 몇가지 시그널이 보이는 만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킹덤 시즌2 관련주 정리하기(feat. 전지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3/13 금요일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인 킹덤 시즌2가 전격공개되었습니다. 시즌1이 대박이었던 만큼 킹덤 시즌2도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인기몰이 중입니다. 저는 늦바람이 불어서 킹..

TIGER미국채10년선물, 미국채권에 투자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주식시장이 하락할 때 상승하는 자산이 있습니다.(물론 완벽히 반대로 가진 않습니다) 안전자산이라 불리는 금, 채권 등이 이에 해당하는대요. 특히 채권 중에서 미국채권은 경제위기급..

핑안굿닥터, 중국 원격의료 혁명의 대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현재 중국에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비즈니스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원격진료/의료 분야입니다. 한국은 의사들 중심으로 한 집단 반발로 몇년 째 시행조차 되고..

렘데시비르 관련주 모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로 가장 확률이 높은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렘데시비르는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길리어드 사이언스 - 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 개발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WHO가 코로나19 팬데믹 선언을 했습니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퍼지던 코로나19가 유럽과 미국 대륙에서도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대한..

한시적 공매도 금지?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제 강화 시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 국제 유가 급락 등에 따른 증시 폭락을 막기 위해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요건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이는 2016년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제도'를 도입한 후 5년 만에 공매도 규..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실적리뷰와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셀트리온 열풍이 불면서 함께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셀트리온헬스케어의 19년 실적이 발표됐습니다. 한 때 코스닥 시총 1위 자리를 뺐겼지만 다시 왕좌를 되찾으면서 나름 상승..

금투자하고 배당까지 받는 방법, 세계최대 금광업체 NEWMONT를 투자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다시 금값이 진짜 금값이 되어버렸습니다. 근 1년간 정말 어마무시하게 상승해버렸고 2011년 이후로 가장 높은 가격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인해 시장이 뒤숭숭한 것이 가장..

한국가스공사 주가, 2020년도 쉽지 않을 것 같은 이유(feat. 한국전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어느때보다 커진 시국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이탈리아, 이란에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는 미국까지 퍼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에르메스 주식(Hermes), 명품계의 어나더레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명품관련 주식으로 루이비똥(LVMH)를 보유하고 있지만 항상 관심종목으로 지켜보고 있는 종목이 하나 더 있습니다. LVMH와 같은 프랑스 주식시장에 상장해 있는, 명품계 왕 중의 왕, 돈..

카카오뱅크 X NH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하고 1만원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계좌정리 겸 카카오뱅크를 둘러보다가 좋은 이벤트가 있어서 알려드리는 차원에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바로 NH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하고 1만원 받는 이벤트입니다. 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인수로 반전을 노릴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대한민국 모든 산업이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타격을 받고 있는 산업이 여행과 항공산업이 아닐까 합니다. 작년 하반기에 일본과의 갈등 때도 어려웠는데..

2020년 3월 해외증시 휴장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20년 3월 주요 해외증시 휴장일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본만 휴장 3월에는 주요 국가중에서 일본만 하루 휴장합니다. 물론 멕시코랑 러시아, 인도네시아도 중간중간 휴장하긴 하는데 투자하기도 힘들고 투자하시는..

[미국월배당주] Vermilion Energy(VET) - 배당률 19% + 월배당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국제유가가 계속 하락하면서 에너지섹터의 주가도 맥을 못추고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미국 1등 에너지기업인 엑슨모빌 역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죠. 그러다보니 가뜩이나..

한국전력 주가, 이제는 정말 전기요금 인상 뿐이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때 대한민국의 대표배당주이자 경기방어주였던 한국전력의 주가가 끝도 없이 추락하고 있습니다. 예전의 좋았던 추억을 가지고 있던 투자자들은 '더이상 떨어질 수 없다'며 매수했지만..

씨젠, 단순 코로나19진단키트 제조사가 아닌 코스닥우량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스닥 시장에서 기술력으로 승부하고 있는 씨젠(096530)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씨젠이라는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왜 씨젠에 관심가질만한지 알아보겠습..

코로나 앱 - 인기 5종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3/1 기준으로 벌써 3,736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했으며 사망자는 18명인 상황입니다. 코로나19는 아직 명확한 치료제가 없는데다 전염성..

[20년02월] 럭키펀드로 운영하는 개인연금 결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 2월은 아마 주식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악몽과도 같은 달이었을 겁니다.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한국, 이탈리아, 이란 등 전세계로 퍼져나가면서 주식이 급락했기..

에이치엘사이언스 - 건강기능식의 라이징스타(feat. 코로나19 수혜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올라가면서 건강기능식 시장도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거기다가 요즘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면역력강화 식품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진 상..

전자결제 관련주 정리하기(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매일 500명 이상씩 늘어나면서 공포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동의 우한이라 불리는 이란, 이탈리아 등 전세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KG ETS - 의료폐기물 처리 기업(feat. 코로나19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의 확진자가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확진자수가 늘어나다보니 이들의 치료 등에 사용한 의료폐기물 역시 급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코미팜 -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진짜인가?(feat. 투자조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난리입니다. 문제는 진원지였던 중국은 안정화되는 분위기인데 한국과 일본, 유럽 등은 뒤늦게 확진자가 퍼지면서 판데믹 공포가 시장을 지배..

에퀴닉스(EQIX) - 4차산업시대 최대수혜주인 데이터센터리츠 대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4차산업시대에 유망한 산업은 어디일까요? AI, 자율주행차, 클라우드 등등 미래가 기대되는 산업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 어떤 산업이 먼저 상용화되고 수익이 날까요? 그리..

중국평안보험 -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feat.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저의 첫번째 중국투자종목인 중국평안보험의 19년 실적과 배당금이 발표되었습니다. 중국주식투자 기념으로 중국투자를 시작한 이유와 중국주식시장에 대한 간단한 정보들을 다뤄본 이후..

[미국ETF] XLV - 헬스케어섹터를 한방에 끝내는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주식투자자들에게 최대 난제는 앞으로도 꾸준히 유망할 섹터나 기업이 어디인지 알아내는 것일 겁니다. 10년 뒤, 20년 뒤에도 성장할만한 분야는 어디일까요?? 테슬라를 필두로 한 전기..

네이버 주가, 아직 성장 포텐은 많은 종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 검색포탈에서 사실상 독점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주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 관련 포스팅을 해보면서 경쟁사이지 국내 시가총액 5위인 네이버에 대해서 그..

카카오 주가 전망, 아직 갈 길 멀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상승하던 주식시장이 다시 출렁이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올랐다 하루내렸다를 반복하고 있는 상황인대요. 그 와중에 꾸준히 상승하는 종목이 있는대요. 바로 카..

갤럭시 Z플립 관련주 모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전자가 최근 두번째 폴더블 폰인 갤럭시 Z플립을 출시했습니다. 이전에 출시했던 갤럭시 폴드는 판매연기 등 악재가 있었는데 이번 갤럭시 Z플립은 완전 작정하고 준비한 것 같습니..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2020년도 맑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19년 말부터 지금까지 한국 주식시장은 반도체와 2차전지가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둘의 화력이 워낙 쎄서 그렇지 실제로는 다른 섹터에서도 강한 상승을 이끌..

LG화학 주가, 19년 실적리뷰와 전망(feat. 2차전지 대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국내 2차전지 개별종목을 알아보는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두번째이니 만큼 서론은 생략하고 바로 국내 2차전지 대장주인 LG화학 19년 실적을 간단하게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LG화학은..

삼성SDI 주가, 19년 실적 간단리뷰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테슬라가 쏘아올린 작은 공(?)인 전기차 시장이 전세계 배터리기업들의 주가를 들썩들썩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의 대표 배터리 제조 기업인 삼성SDI와 LG화학도 전기차 시장 확..

TIGER2차전지테마 vs KODEX2차전지산업, 나에게 맞는 배터리ETF 고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전기차배터리(2차전지) 섹터와 관련된 개별종목과 ETF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전지 관련 국내ETF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왠지 2차전지 섹터와 관련해서는 마지막..

KT&G 배당금 인상 발표, 이제 남은 것은 주가상승뿐(feat.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13 KT&G 19년 배당금이 공시됐습니다. 예전에 제가 포스팅으로 예측했던 것처럼 KT&G의 주당 배당금은 4400원으로 발표됐는대요. 배당금뿐만 아니라 19년 전체 실적도 함께 발표됐기..

코엔텍 주가, 맥쿼리매각으로 다시 상승할 수 있을까?(feat. 고배당,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안정적인 경기방어주이자 고배당주로 유명한 코엔텍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코엔텍 지분 59.29%를 보유하고 있는 맥쿼리PE에서 코엔텍을 매각한다고 밝혔기 때문인대요...

이태원클라쓰 관련주 미리미리 정리하기 [내부링크]

요즘 스토브리그와 함께 많은 분들이 재밌게 시청하는 드라마가 1월말부터 방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웹툰 원작인 '이태원 클라쓰'인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욱 떡상하기 전에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을..

국민연금이 지켜보는 기업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 이유(feat. 배당투자자관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투자아이디어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주총시즌을 맞아 국민연금이 더욱 적극적으로 주주권을 행사할 것이고 기업들에게 주주환원정책(..

루이비통 가방 사지말고 주식사서 부자되기(feat. LVMH 19년 실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달러, 유로, 위안화 배당받기 프로젝트(일명 World-Wide Dividend)를 위해서 첫 유럽주식은 예전부터 루이비통 브랜드로 유명한 LVMH로 결정해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최근에 프랑스 주..

미국월배당주 THW - 세계 헬스케어에 투자하면서 월배당 받을 수 있는 종목(feat. CE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섹터는 어디일까요? IT, 핀테크, 인공지능 등 정말 다양한 섹터가 향후 핵심섹터로 주목받고 있지만 저는 가장 확실하게 성장할 섹터는 헬스케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금융지주우, 증권사 역대 최대실적에 배당률도 6%?(하지만 매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19년 한국 코스피는 10% 정도 오르긴 했지만 글로벌 주식시장의 전체적인 상승에선 확실히 소외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증권사 실적발표를 보면 죄다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

AT&T 4Q19 실적 리뷰, 배당금은 앞으로도 계속 나오겠죠?(feat. T연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에는 많은 미국배당투자자분들이 믿음으로 매수하고 있는 AT&T의 실적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저도 소량 보유하고 있긴 한데 많은 분들이 AT&T 천주교 가입을 위해 꾸준히 매수하고..

SK텔레콤 배당 동결 발표 - 내년에는 인상해줄 수 있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오늘은 SK텔레콤 현금배당과 잠정 실적 공시가 있었습니다. 배당 및 실적 간단 리뷰 # 배당은 전년과 동일한 주당 1만원이며 잠정실적은 영업이익 1.1조(전년대비 -7.6%), 당기순이익 8..

고려신용정보 배당 인상 발표, 2020년도 믿는다(feat.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6 고려신용정보의 현금 배당 공시가 나왔습니다. 배당금은 18년 220원에서 19년 250원으로 약 14% 배당금이 인상됐습니다. 워낙 실적이 탄탄하고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종목이기..

한국기업평가 배당금 공시, 배당률 14.1% 실화인가?(feat. 이크레더블 가즈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6 기준으로 한국기업평가에서 현금/현물 배당 결정 공시를 했습니다. 지금이 한창 배당금 공시 시즌이라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았다가 우연히 시가배당률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미국ETF] LIT - 전기차시장의 성장을 믿는다면 투자할만한 ETF(feat. 테슬라 간접투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마치 비트코인처럼 쭉쭉 상승 중인 테슬라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테슬라의 주가상승의 이유는 실적이 좋아지고 있는 상황이고 전기차 시장의 성장이 예상된다는 기대감..

테슬라 주가, 지금이라도 풀매수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19년에 이어서 20년에도 핫한 주식시장은 역시나 미국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기존 강자들이 꾸준히 상승중이긴 하지만 올해 미국주식의 주인공은 테슬라(TSLA)가 아닐까 싶습..

하나은행 5% 적금, 2월 5일 오후 5시까지입니다(feat. 저금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5% 적금 대란이 났습니다. 오늘 오후 네이버 실검 1위에 랭크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었는대요. 실제로 너무나 많은 가입자들이 몰리면서 앱 접속 장애까지..

4Q19 실적발표로 알아보는 마스터카드 주가 살펴보기(feat.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자(V) 주주 서대리입니다. 비자주주로써 라이벌인 마스터카드를 항상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매분기마다 마스터카드 실적발표 내용을 참고하면서 비자에게 위협이 될만한 요소들이 있나 살펴보는 편..

빅히트 상장 확정? BTS의 힘으로 단숨에 K콘텐츠 대장주 가즈아(feat 빅히트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방탄소년단(BTS)가 전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기 시작할 때부터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언제 상장할 지 늘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1월 31일에 빅히트에서 기업공개(IP..

[20년01월] 럭키펀드로 운영하는 개인연금계좌 결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작년에 올렸던 개인연금ETF포트폴리오, 일명 럭키펀드에 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많이 부족한 ETF포트폴리오인데 많은 칭찬과 문의글이 있어서 블로그를 운..

SK하이닉스 주가, 반도체 업황 회복은 아직인가?(feat 4Q19 실적발표) [내부링크]

2020년 1월 31일 우리나라 반도체 2인자인 SK하이닉스의 4Q19 실적 컨퍼런스콜이 있었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우리나라 수출을 담당하고 있는 대표기업으로서 SK하이닉스 19년 4분기 실적 간단리뷰와 주가 상황에..

2020년 2월 해외증시 휴장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해외주식, 특히 미국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밤마다 미국증시 개장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대요. 문제는 아직 썸머타임 전이라 밤 11시반까지 기다렸는데 장이 안 열..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배당금 확정과 19년 4분기 실적리뷰를 통한 주가점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1월 30일에 삼성전자 19년 4분기 실적과 배당금 발표가 있었습니다. 고공행진중인 이날 삼성전자의 주가는 -3.21%정도 떨어졌습니다. 반도체가 다시 살아난다고 했는데 삼성전자 주가는..

스타벅스 주가, 단순조정인가 하락의 시작인가(feat.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우한 폐렴때문에 전세계가 패닉상태입니다. 주식시장도 하루만에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하고 있는 상황인대요. 그나마 미국주식시장은 우한폐렴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인지 실적발표..

TIGER차이나CSI300, 중국 본토 상장기업에 투자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본토 상해거래소와 심천거래소에 상장된 주요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TIGER차이나CSI300에 대한 내용과 왜 중국투자가 필요한 지에 대해서..

우한 폐렴 확진자 위치와 격리병원 확인하는 사이트/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의 블로그 컨텐츠인 자본주의와는 거리가 조금 있지만 돈만큼이나 중요한 건강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바로 우한폐렴 확진자 위치를 확인하는 사이트를 공유하려고 하는..

30년 함께할 IRP ETF/ 퇴직연금(DC형) ETF 포트폴리오 소개(a.k.a 럭키펀드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19년 12월에 제가 운용하는 개인연금 ETF 포트폴리오를 포스팅했었습니다. 사실 제 개인적인 기록 차원의 포스팅 성격이 강했습니다만 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들이..

2020년 상장리츠 총정리, 올해도 리츠열풍?(feat. 대장은 켄달스퀘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19년 재테크의 라이징스타를 뽑아라하면 채권과 더불어 리츠를 들 수 있을 겁니다.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고배당인 리츠에 대한 관심이 주가로 이어진 케이스인대요. 물론 지금은 19..

엔씨소프트 주가, 리니지의 성공방정식은 이번에도 먹혔다(feat. 근데 다음은 리니지3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최근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19년 11월 말 출시된 후 474,500원까지 밀렸던 주가는 불과 한달 반만에 646,00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무려 36% 정도의 수익률인대요. 리니..

넷플릭스 주가 전망, 2020년이 분기점(feat. 위쳐는 대박난듯)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디즈니플러스가 미국에서 정식 런칭한 이후, OTT시장입지가 흔들릴 것이라던 넷플릭스 주가가 야금야금 다시 올라오고 있습니다. 주가상승에 화답을 하듯이 19년4분기 실적에서도 넷플릭..

하이트진로 주가, 테라와 진로이스백으로 2020년 가즈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18년부터인가 술모임에 참석하면 테라와 진로이스백을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아졌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소맥도 '테슬라'라고 부르는 테라+참이슬 조합까지 나오면서 주류 시장을 지배..

중국 폐렴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최근 반도체와 중국소비주 중심으로 한국주식시장이 살아나는 듯 했으나 중국에서 퍼지고 있는 폐렴으로 인해 상승 기세가 꺾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폐렴과 관련..

ESG투자,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feat. ESG ETF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최근 투자자료를 볼 때마다 ESG라는 단어가 자주 언급되는 것 같습니다. 각종 투자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도 이제 ESG기업에 대한 투자확대를 제안하고 있으며 실제로 자본도 ES..

[미국ETF] USMV - 저변동과 수익률을 동시에 잡는 ETF(a.k.a 시몬스침대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글로벌 증시가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이지만 수많은 위험요소가 남아있습니다. 당장 미중무역갈등 2차협상을 둘러싸고 언제든지 두 강대국의 이견 차이가 발생할 수 있고, 중국의 경..

맥쿼리인프라 배당금과 배당일, 한방에 정리하기(a.k.a 지금도 충분히 고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오늘은 배당투자 입문자들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맥쿼리인프라(088980)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맥쿼리인프라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왜 배당투자 입문종목인지, 그리고 가장 궁..

TIGER미국나스닥100, 나스닥추종 국내상장 대표ETF(근데 배당금은 왜이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미국나스닥지수가 연일 최고가를 찍고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나스닥지수 추종 ETF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나스닥지수를 추종하는 국내상장ETF인 TIGE..

SK텔레콤 주가, 5G효과는 도대체 언제 나오는거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저는 통신사로 KT를 이용하고 있지만 SK텔레콤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통신비는 통신사 주식 배당금으로 해결하자는 취지로 통신사 종목을 투자하고 있는대요...

호텔신라 주가, 다시 살아나는 국내면세점의 선봉장(feat. 중국소비테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상승이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국내투자자들의 수익률은 삼성전자를 들고 있냐 없냐로 갈리고 있습니다. 반도체 중심으로만 주가가 상..

베트남증시 알아보기(feat. 어느 증권사가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미국주식은 기계적으로 매수하고 중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직접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 중입니다. 지난번에 잠깐 다뤘던 것처럼 중국 주식시장에 상장한 평안보험그룹 매수를..

TIGER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 유망 4차산업 전체에 투자할 수 있는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차산업 전반에 투자할 수 있는 ETF 중 대장격인 TIGER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TIGER글로벌4차산업혁신기술' 이름이 너무 길..

리얼티인컴(O) : 미국 월배당주 대명사를 담을 찬스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배당투자자들에게는 바이블과 같은 미국 월배당주의 대명사, 리얼티인컴(O)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왜 리얼티인컴이 미국 월배당주의 대명사..

KINDEX 베트남VN30, 베트남펀드 대신 ETF로 투자하는 것이 좋은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여러분 베트남펀드 가지고 계시나요? 펀드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 베트남펀드를 보유하고 계실겁니다.(미국, 중국 다음으로 많을 겁니다) 매년 베트남이 유망투자처..

Hanaro200, 인덱스ETF계의 떠오르는 라이징스타(feat. 수수료가 깡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ETF포트폴리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셔서 그런지 관련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저 역시 ETF충(?)으로써 최근 포스팅순으로 다양하게..

삼성전자우 배당금, 2020년에는 과연 오를것인가(feat. 배당일까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오늘 매우 기념비적인 날이었죠? 대한민국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주가가 45년만에 드디어 최고가를 찍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가 1%넘게 상승했으며 삼성전자..

신라젠 주가, 이번에는 진짜 매수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신라젠이 네이버급상승 순위에 있길래 확인해봤더니 역시나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라젠 주가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제 생각을 짧게..

아프리카TV 주가 전망, 이제 나올 악재는 다 나왔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연일 하락하고 있는 아프리카TV 주가 하락 원인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TV 왜이렇게 떨어지나? 최근..

키움증권 40달러 이벤트, 또 받을 수 있습니다(feat. 계좌개설고객도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증권사 이벤트를 다시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40달러 이벤트인대요. 사실 제 예전 포스팅이나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한 분들은 알고 계신 이벤..

국내상장 4차산업혁명 ETF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차산업혁명 테마에 맞는 국내상장 ETF들을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ETF들이 있나요? 4차산업혁명 테마에 맞는 국내상장 ETF는 총 5개 있습니다. 이 중..

SRVR ETF - 4차산업에 꼭 필요한 데이터센터, 통신인프라 리츠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19년에 이어서 2020년에도 제 포트폴리오에 꾸준히 가져갈만한 미국ETF를 정리중이며 하나씩 소개해드릴라고 합니다. (제가 사랑하는 배당성장ETF는 고정픽이라 제외) 그래서 이번 포..

중국주식 투자기념 중국증시 기본정보를 알아보기(개장시간, 휴장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서대리입니다. 19년 마지막날 하나의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제목에서 언급한 것처럼 오늘 인생 처음으로 중국주식을 매수해봤습니다. 매수한 종목은 현재 상해A 시가총액 5위인 중국평안보험..

IRP ETF / 연금 ETF 포트폴리오설계 및 매수도우미 양식 공유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실제 이용하고 있는 구글스프레드시트로써 '포트폴리오설계 양식'과 계획대로 자산을 편입할 수 있게 종목별 매수수량을 알려주는 '매수도우미 양식'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마찬가지로 자..

30년 함께할 IRP ETF / 개인연금 ETF 포트폴리오 소개(a.k.a 럭키펀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19년 7월부터 연금계좌를 ETF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내 연금은 내가 운용한다는 큰 꿈을 가지고 시작하긴 했지만..회사일에 치이고 미국ETF 공부에 재미를 붙이다..

삼성전자 주가, 앞으로 더 상승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요즘 코스피시장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특히 시총 1위이자 대한민국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의 주가상승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올해 상승률만 해도 50%가 넘으며 10%..

미국ETF추천 : DGRW, 월배당+배당성장까지?(feat. 30년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미국ETF는 제가 좋아하는 두가지 요소가 모두 담긴 ETF입니다. 바로 '배당성장' 테마에 '월배당'까지 갖추고 있는 DGRW ETF입니다. 워낙 '배당성장'..

연금/IRP 구글스프레드시트 양식 공유합니다_Ver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연금/IRP를 ETF로 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구글스프레드용 관리양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대단한 양식은 아니지만 연금ETF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

2020년 주식개장일 및 휴장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주식개장일과 월별 증시 휴장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올 2020년도 주식개장일과 휴장일 참고하시고 투자대박나세요^^ *한국거래소의 오피셜 내용을..

미국주식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 : STOCKROW(Feat. 10년치 재무제표를 한번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주식 투자할 때 참고하면 좋을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STOCKROW라는 사이트입니다. 그러면 바로 STOCKROW 사이트에 대한 소개와 장점, 이용방법에 대..

고려신용정보 주가와 배당금, 올해도 성장OK?(feat. 한국 대표 배당성장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19년 배당락일이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지막까지 추가매수를 고려할만한 기업을 물색하던 중 제가 보유하고 있는 고려신용정보가 다시 눈에 들어왔습니다. 코스피가 상..

개인형 퇴직연금 IRP / 퇴직연금DC형 상장리츠 매매가능해집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퇴직연금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좋은소식이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퇴직연금DC형과 IRP계좌에서 상장리츠를 매수할 수 있게 된 것인대요.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12/20..

Arirang신흥국MSCI, 이머징마켓에 투자하는 가장 쉬운방법(Feat.연금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흥국(이머징마켓)에 투자하는 가장 쉬운 방법인 Arirang신흥국MSCI ETF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 연재하고 있는 연금ETF포트..

배당락으로 주가하락이 걱정된다면? 실적상승예상되는 고배당주6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당투자자 서대리입니다. 배당투자를 하는 분들이 싫어하는 게 두개 있습니다. 바로 배당삭감과 배당락인대요. '내년에 배당금이 삭감될 지, 배당락이 회복이 될 지'에 대해서 많은 투자자분들이 매..

2019년 주식시장 폐장일과 배당락 간단정리(feat. 카카오프렌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모임 역시 많아지다보니 다들 바쁘게 보내실 것 같은대요. 투자자분들은 배당주를 매수할지 매도할지에 대한 고민까지 추가되면서 더욱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계시지..

KINDEX 미국WIDEMOAT 가치주 - 평생 들고갈 ETF 2탄(feat. 연금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공부잘해서 걱정없는 첫째아들(or딸)같은 KODEX 선진국MSCI World를 알아봤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엄친아같은 'KINDEX 미국WIDEMOAT가치주'를 소..

2019년 배당락과 시가배당률 4.5%이상 종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9년 배당락과 12/18 기준 시가배당률이 4.5% 이상 나오는 종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배당락은 언제인가? 배당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배당..

무선이어폰 관련주 정리하기(feat. 애플 에어팟 프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애플에서 출시한 에어팟 프로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노이즈캔슬링이라는 기능이 적용됐다고 해서 한번 들어봤는대요. 진짜 신세계입니다. 에어팟을 끼고있는 것만으로도 주변의 소..

데이터3법 관련주 모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1년 넘게 국회에 방치되고 있던 데이터3법이 이제야 국회통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대한민국도 4차산업시대의 원유라고 불리는 빅데이터 산업을 본격적으로..

레이달리오, 워렌버핏이 매수한 종목은? 부자들의 포트폴리오 확인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오마하의 현인 "워렌버핏"의 이름은 대부분 아실 겁니다. 아마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헤지펀드 세계 1위인 브릿지워터를 운영하는 "레이달..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궁금증,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답해주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미래에셋 웹세미나 주제가 '리츠투자'인 것도 있고 워낙 요즘 리츠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핫하다보니 세미나 끝나고 질문시간에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ETF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

KODEX 선진국MSCI World, 평생 들고갈 ETF(feat. 연금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오늘도 힘쓰는 서대리입니다. 요즘 연금저축을 증권사로 이전하는 사례가 지난달부터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증권사로 개인연금을 이전한 후에 ETF를 매매하는 쪽으로..

[텔레그램] 기업공시정보/레포트 알람서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공시정보나 증권사 레포트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투자의 절대적 지표는 될 수 없지만 우리가 앞으로의 주가..

퇴직연금 중도인출 및 담보대출 조건과 절차(feat. 가장 중요한 세금) [내부링크]

퇴직연금 DB형 DC형 비교에 이어서 이번에는 중도인출 / 담보대출 조건과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도인출과 담보대출도 DB형과 DC형이 다르기 때문에 아파트 구입과 같이 큰 돈이 드는 이벤트를..

퇴직연금 DC형? DB형? 나에게 유리한 퇴직연금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이번에 드디어 퇴직연금을 DB형에서 DC형으로 전환신청했습니다. 앞으로 내년부터는 제가 직접관리를 하게 될텐대요. 근데 주변에서 얘기를 들어보면 아직 DC형과..

미래에셋 웹세미나 오픈 알림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래에셋 웹세미나 오픈계획과 주제 알람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금융과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금융사들도 다양한 세미나와 이벤트를 개최하고..

상장리츠+우선주 지수 출시임박? 이번엔 어떤 ETF가 출시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추구하는 서대리입니다. 오늘 출근길에 신문을 보다보니 재미있는 기사가 있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상장리츠와 우선주를 혼합한 새로운 지수가 출시된다는 기사였는대요. 새..

미세먼지 관련주 몰아보기 [내부링크]

오늘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것을 보고 오랜만에 미세먼지 관련주를 총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미세먼저주는 대부분 공기청정기나 마스크, 인공눈물과 같은 제품의 비중이 높은 기업들로 이뤄져있습..

KT&G 주가하락 감사합니다(feat. 배당금은 얼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증권가에서는 찬바람 불 때 배당주를 찾는다고 합니다. 그건 바로 한국배당문화 때문인대요. 미국과는 다르게 아직까지 한국주식은 대부분 일년에 한번(4월) 배당..

카카오뱅크 저금통? 동전도 이제 스마트하게 모으자 [내부링크]

항상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혁신의 아이콘 카카오뱅크가 12/5 업데이트를 통해서 저금통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저금통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릴 적에는 현금..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로 노는 돈 일하게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는 세이프박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이프박스는 무엇인가요? 세이프박스는 카카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조건 알아보기(feat. 뇌피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어제 퇴근하고 기쁜 일이 하나 있었는데요. 드디어 제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해 블로그 운영 목표 중 하나로 블로그 하단에 애드..

카카오 주가 하락 원인과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제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카카오 주가가 오늘 하루만에 -4.17%(6,500원) 떨어졌습니다. 이번에도 통곡의 벽이라고 불리는 16만원을 눈앞에 두고 주가가 하락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믿었던 리츠, 왜 자꾸만 떨어질까?(a.k.a 휴먼인덱스는 옳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휴먼인덱스를 믿으시나요? 주식시장에서 휴먼인덱스는 활용하기에 매우 괜찮은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거 없다"는 주식시장에서도 통..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로 국내리츠시장 투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대화를 하면 항상 나오는 얘기가 있습니다. 바로 "리츠"입니다. 1% 저금리 시대가 계속되면서 연 5~6% 배당금을 보장하는 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관..

[19년11월] 개인연금, 개인IRP ETF 포트폴리오 결산 [내부링크]

19년 7월부터 시작한 연금 ETF포트폴리오의 5번째 월마감 기록이며 현재 연 5% 수익률을 목표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투자종목에 대한 정보제공보다는 저의 투자활동에 대한 피드백과 생각 위주의 포스팅인 점 참..

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광고 안나오는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혹시 티스토리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가 안나왔던 적이 있으신가요?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기쁜 마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코드를 삽입했었습니다. 블로그 상..

미래에셋 TIGER ETF 웹세미나 후기(2) - 2020년 추천 ETF 6개 [내부링크]

미래에셋 TIGER ETF 웹세미나 후기(2)를 시작하겠습니다. 후기(1)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추천하는 2020년 투자전략과 그에 따른 추천ETF 6종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 TIGER ETF 웹세미나 후기(1) - ETF장단점과 트렌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11/27(수) 밤 8시에 진행하는 미래에셋 웹세미나를 수강했습니다. 퇴근시간 이후에 이렇게 세미나를 들어본 적이 오랜만이었고 주제도 제가 관심있는 분야인 ETF..

2020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 - 12/6 ~ 12/7 [내부링크]

2020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가 12/6 ~7, 2일간 서울 세텍스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행복한 중산층 만들기(행중만)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조선일보사에서 주최한다고 하는대요. 2013년부터 매년 진..

지금이라도 미국주식에 투자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미국증시가 아주 무섭게 상승중입니다. 미국 3대 지수인 다우, S&P500, 나스닥 지수가 하루가 멀다하고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는대요. 미국주식 상승에 대한 뉴스가 연일 들려서 그..

윈도드레싱의 계절? 추천종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하면서 경제신문을 보다가 호기심이 가는 기사를 접해 이렇게 블로그에 생각을 남기려고 합니다. 포스팅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이번에는 증권가 윈도드레싱에 대한..

국내ETF시장이 더욱 커질 것인가? 증권사의 지수사업 허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출근길에 반가운 기사를 읽어서 퇴근하자마자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지수개발, 사업에 증권사도 참여할 수 있게 제도가 변경된다는 기사..

흑사병 관련주, 지속적인 관심필요(a.k.a 돼지열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최근 중국에서 페스트 혹은 흑사병 환자가 발생하며 시민들을 불안에 떨게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최근 거의 발병한 적이 없었지만 14세기 유럽 인구 3분의 1을 사..

겨울왕국2 관련주 총정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패시브인컴을 추구하는 서대리입니다. 전세계에 LET IT GO와 엘사 신드롬을 일으켰던 겨울왕국의 속편인 겨울왕국2가 이번주 개봉했습니다. 사전예매만해도 83만장이 넘었다고 하는대요. 예매율도 86%..

영화 백두산 관련주 총정리 - 19년 마지막 기대작을 기다리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겨울왕국2가 스크린독점 논란까지 일으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세계 영화 흥행순위 1위인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비슷한 속도로 관객수가 늘어나고 있다..

OTT 관련주 대장주는? 스튜디오드래곤(a.k.a 미스터썬샤인 제작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요즘 바다 건너 미국에서 디즈니+가 런칭하면서 다시 한번 OTT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OTT시장의 원조이자 업계1위인 넷플..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펭수로 알아보는 제목키워드 잡는 방법 [내부링크]

경제적 자유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사는 서대리입니다. 1일1포스팅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직장을 다니면서 같이 병행하기에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작성한 컨텐츠를 많은 분들이..

펭수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요즘 펭수의 인기가 정말 대단합니다. EBS에서 만든 캐릭터가 직장인들의 대통령으로 등극하며 대한민국을 휩쓸고 있는데요. 펭수의 폭발적인 인기를 보면서 이미..

매일 아침 하루 5분으로 사회이슈 공부하는 법 - 리멤버 나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히 30대) 직장인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사이트인 "리멤버 나우"를 다루고자 합니다. 세상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만큼 우리에게 노출되는 지식과 정보도 점점 넘쳐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

위워크 파산? 공유경제 거품설과 주식투자 불변의 진리 [내부링크]

공유경제가 대세로 떠오른 것과는 상반되게 공유경제를 이끈 대표기업들의 가치는 점점 떨어지고 있어, 공유경제 거품설이 최근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익숙한 기업들인 위워크와 우버, 에어비앤비 등이 이..

내 블로그는 몇등일까? 블로그차트로 블로그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순위를 관리할 수 있는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블로그 선배님들께서는 이미 사용중이실 수도 있지만 저는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는게 오랜만이다보니 신..

Tiger미국MSCI리츠, 한국상장ETF로 미국리츠에 직접 투자하기 [내부링크]

미국리츠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Tiger미국MSCI리츠 ETF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투자아이디를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합니다. #서론 : 완전히 리츠자산에 투자하는 국내상장ETF는 없나? 우선 리츠ETF를 본격적..

[미국주식] 고배당 월배당ETF : QYLD [내부링크]

요즘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인기가 상승중인 ETF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GLOBAL X에서 운영하는 고배당+월배당ETF인 QYLD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QYLD에 대한 간략한 소개 풀네임인 "Nasdaq 100 Covered..

[미국주식] 19년 10월 월마감 / 배당결산 [내부링크]

미국주식에 본격적으로 투자하기 시작한 지 4달째인 19년 10월 미국주식 투자활동과 배당결산을 다룬 포스팅입니다. (저의 투자실적/방법에 대한 현상진단과 피드백, 인사이트를 기록) 19년 10월의 마감실적..

미국 월배당ETF - 다우존스지수에 투자하는 DIA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월배당ETF 중에서 다우존스지수를 추종하는 DIA ETF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 한국리츠주들 투자에 정신이 팔려서 잠시 미국투자에 소홀했었는데 다시 집중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

NH리츠 공모 청약일정 및 예상경쟁률 [내부링크]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든 NH리츠 공모 청약 일정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NH리츠의 공모청약일정과 청약 시 관전포인트를 다뤄보겠습니다. #NH리츠 청약일은 언제? 많은 분들이..

NH리츠 청약, 리츠주의 상승을 이어갈 것인가 [내부링크]

요즘 리츠주 열풍이 뜨겁습니다. 롯데리츠가 상장일에 30% 상한가를 찍으며 현재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인대요. 이번 포스팅에는 롯데리츠 뒤를 이을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 NH리츠 청약일정과 NH리츠 자체에..

애드센스 승인후기 및 사소한 꿀팁 [내부링크]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기쁨의 승인후기와 사소하지만 승인으로 가는 꿀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블로그를 10월 초에 시작했으니 한달 쫌 안되는 기간으로 최종 승인을 받았는대요. 애드센스 승..

미국ETF - 점점 더 커지는 게임시장에 투자하는 GAMR ETF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글로벌게임시장에 투자하는 ETF인 GAMR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에는 남성분들의 유입비율이 거의 65% 이상이라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실 것이라 기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벌기① -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하는 한가지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 온라인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김포맛집] 마음까지 힐링되는 홍장표동해막국수 [내부링크]

김포맛집인 홍장표동해막국수를 다녀왔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연차를 쓰고 김포에 놀러왔습니다. 마리나베이 서울 호텔로 호캉스를 하러 와서 김포맛집을 찾아보다보니 막국수집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가장..

미국ETF추천 3편 - 배당성장ETF VIGI(feat. 삼성전자) [내부링크]

이번에는 미국기업 배당성장ETF의 대명사인 VIG와 비슷한 이름을 가진 VIGI ETF를 소개합니다. 비슷한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VIG ETF와 유사한 컨셉인 "배당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들을 한바구니에 묶어..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한검토 해결방법(Feat. 지속업데이트예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을 힘들게 하는 애드센스 무한검토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시도한 방법들을 전부 공유할 예정이니 현재 티스토..

편의점택배 보내는법(feat. 보낼 때마다 200원 할인받기) [내부링크]

편의점택배 보내는법과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때의 꿀팁,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중고거래를 자주하다보니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일이 많았습니다. 매일매일 편의점택배를 보내면서 알아낸..

타이거코스닥150 - 많은 코스닥지수형ETF 중에 선택한 이유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는 한국ETF 중 코스닥 지수에 투자하는 TIGER 코스닥150(23208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후부터는 타이커코스닥150으로 명칭하겠습니다.) #타이거코스닥150은 어디에 투자하는 ETF인가요? 타..

라임자산운용 사태를 통해 살펴본 우리의 투자문화 [내부링크]

우리은행 DLF 사태가 얼마지나지 않아서 라임자산운용 펀드 환매 중단이 또 한번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라임자산운용 사태에 대한 내용과 이를 통해서 투자를 할 때 잊지 말아야 할 기본 마인드에..

직장인이 사용하기 좋은 가계부 어플 추천 1편(Feat. 뱅크샐러드 아님) [내부링크]

직장인이 사용하기 좋은 가계부 어플 추천하기 위해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계부를 작성하고 분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다보니 저에게 가장 잘 맞는 가계부를 찾기 위해서거의 모든 가계..

미국 ETF 추천 2편 DGRO - Feat. VIG와 비교 [내부링크]

미국시장에서 투자할 수 있는 배당성장ETF인 DGRO를 소개합니다. DGRO는 어떤 ETF인가요? DGRO는 ETF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블랙록에서 운용하는 배당성장ETF입니다. 참고로 블랙록에서 운용하는 ETF라는 것..

미국 리츠 ETF - SRET(feat. 월배당) [내부링크]

월배당 미국 리츠ETF인 SRET를 소개합니다. SRET는 어떤 종목인가요? SRET는 요즘 국내에서도 핫한 리츠종목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GLOBAL X에서 운용하는 ETF로 연수수료는 0.59%입니다. GLOBAL X는 작년 초 미..

내계좌한눈에 사이트로 숨은돈 찾는 방법 [내부링크]

"내계좌한눈에" 사이트를 통해서 잊고 살았던 돈을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내계좌한눈에 사이트의 정식명칭은 사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이다. 이름 그대로 곳곳에 퍼져있는 내 계좌의 현황과 그 속에 잠들어..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은행보다 더 많은 이자를 받으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인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의 장단점과 최대한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는 P2P투자라..

테마형 미국리츠ETF 3종 추천 [내부링크]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서 인컴수익(배당)뿐만 아니라 주가상승까지 노려볼 수 있는 테마형 미국리츠ETF 3종을 소개합니다. 국내도 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그 규모나 제도적인 부분에서는..

리츠(REITs)투자의 의미와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리츠(Reits)의 의미와 장단점을 정리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난주 공모청약 대박이 난 롯데리츠 뿐만 아니라 기존에 상장한 리츠주들의 주가상승률만 봐도 요즘 리츠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부다 높은..

[무료 오프라인강의] 글로벌리츠시장 분석과 투자전략(Feat. 롯데리츠 공모 대박) [내부링크]

글로벌리츠시장 분석과 투자전략에 관해 무료강의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오늘 롯데리츠 공모가 마감되었는대요. 롯데리츠의 일반공모 청약 경쟁률은 63 대 1로 총 47조원이나 몰렸다고 합니다. 애초에 국내 리츠시..

[미국주식 배당] 19년9월 배당결산 및 배당기록하는 법 [내부링크]

19년9월 배당결산과 배당기록을 위한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소개합니다. 올해 7월부터 미국주식에 투자하기 시작했는데요. 사실 작년부터 미국주식 얘기가 주변에서 많이 들려왔었는데 그때 바로 시작하지 않은 내..

정말 쉬운 개인연금계좌 이전하는 방법(하나은행 -> 미래에셋대우) [내부링크]

개인연금계좌를 증권사 계좌로 이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증권사 이전 뿐만 아니라 은행 등으로도 이전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대부분의 직장인분들은 개인연금계좌를 1개 이상씩은 가지고 계..

미국주식 투자 필수 사이트 - Dividend.com(배당투자자분들 필수)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 Dividend.com을 소개하겠습니다. (혹시 몰라서 사이트 링크걸어뒀습니다.) ***해당 사이트가 최근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몇몇 기능들이 제한되고..

10분만에 8만원 돈버는 방법(feat. 키움증권 비대면계좌개설 이벤트) [내부링크]

오늘은 키움증권 비대면계좌개설 이벤트를 통해서 최대 8만원을 버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목부터 구미가 당기지 않나요?? 제목을 길게 적을 수 없어서 정확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키움증..

[일본] 긴자 와규 맛집 추천 - 肉の切り方(니쿠노키리카타) [내부링크]

도쿄 긴자에서 맛볼 수 있는 와규 맛집을 소개합니다. 가게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야키니쿠 전문점입니다. 한국어로 번역하면 "고기 자르는 방법" 이라는 의미인데요. 말그대로 고기를 자르는 방법에 따라 고기..

미국ETF추천 1탄 VIG - 평생 가져갈 배당성장 ETF VIG [내부링크]

오늘은 배당금 상승과 시세차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미국주식 ETF인 VIG를 소개해드립니다. VIG는 아래와 같은 고민이 있는 분들이 적립식으로 매수하기 좋은 ETF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과 이용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과 멜론이용권을 한달 2,900원에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이제는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 된 만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역시 대부분 필수로 이용하고 계..

완전 쉬운 롯데리츠 청약방법(feat. 한국투자증권) [내부링크]

롯데리츠 청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요즘 특히 "리츠(REITs)"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해외에 비해 아직 규모가 작은 국내 리츠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로 상장..

마펙스 블랙팬서 간단리뷰 [내부링크]

이번에 출시된 마펙스 블랙팬서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아마존재팬으로 예약구매를 한 후 국제배송으로 받았는데요. 그러다보니 국내 피규어샵에서 예약한 것보다 약 한달 정도 빨리 받아볼 수 있었던 것..

[내방역 맛집] 샌드위치 맛있는 브런치카페 - 오리에(Oriet) [내부링크]

내방역에서 샌드위치가 맛있는 브런치카페인 오리에를 소개합니다. 위치는 내방역 1번출구에서 약 5분정도 걸어야 하는 거리에 있는데요. 오리에는 샌드위치가 특히 유명한 브런치 카페로 원래는 연남동에 오리올..

미국 월배당 ETF 대명사 SPHD (feat. 달러로 매월받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 미국주식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SPHD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국주식을 처음 접하면서 월배당의 매력을 알게 되었고 리얼티인컴(O)와 함께 현재까지도 가장 많은 애정을..

[주식투자] KB증권 비대면계좌 개설하고 무료로 주식 받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KB증권 비대면계좌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로 삼성중공업 주식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약 10분도 안걸리는 시간으로 최소 만원에서부터 많게는 20만원 이상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귀찮으시더라도 KB..

외화 환전 꿀팁!(토스 어플로 완전 쉽지만 최대로 환율우대 받기, 당일환전) [내부링크]

오늘은 외화 환전을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금융핀테크의 대표브랜드인 토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토스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그리고 환율도 최대로 우대받을 수 있는 방법..

중고나라와 당근마켓 판매할 때의 노하우 [내부링크]

개인 간 중고거래 시의 도움이 될만한 실생활 꿀팁을 공유합니다. 요즘 공유경제가 사회 전반에 걸쳐서 활성화되면서 개인 간 중고거래 역시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존 중고나라 네이버카페 말고도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