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nice의 등록된 링크

 happy-ni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모유수유를 하고 싶다면... [내부링크]

모유는 아기에게 있어서 가장 큰 선물입니다. 모유는 모든 엄마들이 아기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지만, 모유는 생각만큼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유수유는 참 힘듭니다. 왜 힘들다고 하는지 겪어보..

영양플러스 신청하기 [내부링크]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아시나요? 영양플러스는 임산부 및 산모, 만 66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건강보험료 기준에 따라 식품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쉽게 말해서 위에 해당하는 대상이 된다면,..

건조기 선택하기. 삼성 건조기 또는 엘지 건조기 [내부링크]

신혼부부 또는 가정의 필수 품목으로 인기 템으로 자리 잡은 전자제품은 건조기입니다. 없는 사람은 없이 사용해도, 먼저 사용해본 사람들은 건조기 사용 추천을 꼭 하고 있습니다. 어떤 매력이 있는지, 어떤 제품..

LG 휴대용 공기 청정기 [내부링크]

제가 요새 사고 싶은 제품인 LG 휴대용 공기 청정기입니다. LG라는 브랜드만으로도 공기청정기에 대한 매력이 느껴지는데,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닐 수 있음에 더 구매를 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이 공기 청정기를..

공기청정기 필요이유와 구매방법 [내부링크]

공기청정기는 여러 가지의 이점으로, 현대사회에서 많이 찾습니다. 이제는 결혼 시, 결혼 필수 품목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 품목으로 자리 잡은 이유는 환경 탓이 제일 큽니다. 환경은 갈수..

카메라 플래시 활용법 [내부링크]

카메라 플래시 활용법 전자 플래시는 카메라의 노출 시스템과 연동되어 작동하기 때문에 카메라와 플래시를 모두 자동으로 설정하고 촬영하면 플래시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광량..

인물 사진 잘 찍는 법 [내부링크]

인물사진은 사람이 주 피사체입니다. 사람은 내 얼굴이든 타인의 얼굴이든 사람의 얼굴에 가장 민감하기 때문에 작은 변화와 분위기만으로도 많은 것들이 바뀔 수 있습니다. 인물사진의 이런 특징에 맞춰 좋은 사..

포토샵에서 렌즈플레어 [내부링크]

햇빛을 듬뿍 머금은 효과 만들기. 렌즈 플레어는 포토샵에 있는 기능입니다. 렌즈 플레어 필터를 이용하면 할레이션과 플레어를 추가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촬영 시 광원을 어느 정도 화면에..

포토샵과 라이트룸 설치하기 [내부링크]

라이트룸이 사진가에게 얼마나 중요한 프로그램인지 꼭 기억하시길 바라며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는 더 이상 프로그램 패키지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어도비의 모든 프로그램을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진가를 위한 프로그램, 포토샵과 라이트룸 [내부링크]

라이트룸의 정식 명칭은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입니다. 라이트룸의 탄생 과정에서 애플의 어퍼쳐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어퍼쳐가 세상에 나오고 1년 후 라이트룸의 첫 번째 베타 버전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처음..

임신 37주차 증상, 검사 [내부링크]

임신 37주 차가 넘었습니다. 2주 전에 산부인과를 갔어야 했는데 4주가 지나서야 산부인과에 가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 비용이 116520원이 나왔습니다. 막달 검사라고 하여서 심전도 검사, 피검..

차량 관리 부분과 차량 관리 해결하기 [내부링크]

차량은 운행 전과, 운행 중, 운행 후 관리와 점검이 필요하며, 문제가 있을 경우 응급처치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행 전 일상 점검이란 자동차를 운행하는 사람이 매일 자동차가 운행하기 전에 하는 점검..

삼계탕의 효능과 종류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들은 여름만 되면, 꼭 챙겨 먹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삼계탕입니다. 날짜도 정해져 있습니다. 초복, 중복, 말복이라 하여 3번 이상 먹는 것이 권장사항처럼 되어 있습니다. 이 날 삼계탕을 먹으려..

카메라 실전 노하우로 사진 잘 찍기 [내부링크]

1. 흔들린 사진 대처법 흔들린 사진은 주로 어두운 실내나 야간에 많이 발생합니다. 충분한 셔터 스피드가 확보되지 않아서입니다. 예를 들어 인물사진의 경우 감도 100에 노출 모드를 A로 설정하고 조리개 값을 5..

카메라 셔터스피드, 프로그램모드로 촬영하기 [내부링크]

원하는 셔터스피드를 설정하면 조리개로 적정노출을 맞춰줍니다. 움직이는 피사체가 어떻게 표현되기를 원하는지에 따라 원하는 셔터스피드를 결정해주면 됩니다. 동체 촬영에는 S모드로 하면 됩니다. 셔터스피드..

카메라 노출, 사용법 [내부링크]

지금부터는 실제 촬영 순서대로 노출을 조절해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감도부터 설정하겠습니다. 중요한 촬영에는 ISO-AUTO 기능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ISO-AUTO기능은 자동으로 감도를 조절해주는 기..

카메라 초점 2편과 카메라 노출 [내부링크]

초점 모드가 AF-C로 설정되어 있으면 AF 영역 모드는 싱글 포인트 AF, 다이내믹 영역 AF, 3D-Tarcking, 자동 영역 AF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다이내믹 영역 AF나 3D-Tracking 모드를 선택하는..

선명한 사진을 찍기위한, 카메라 초점 맞추기 [내부링크]

제대로 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선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어야 합니다. DSLR 카메라에서 초점을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셔터 버튼을 완전히 꾹 누르지 말고 절반만 누르는 것..

소방 공무원이 되는 길 [내부링크]

소방공무원이 되는 길은 매우 명예로운 길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위험 또는 힘든 상황에서 구해주는 구조자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살면서 소방공무원을 만나지 않는 것이 제일 좋은 일이지만, 인생을 어떻게 될..

신세계 백화점에서 무료 음료 마시는 방법 [내부링크]

20, 30대 초반 때는 롯데백화점을 참 자주 다니며, 쇼핑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롯데백화점을 잘 가지 않습니다. 저는 신세계백화점에서 더 대우받고 있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바로 멤버스바입니다. 멤..

카메라의 빛 [내부링크]

사진은 피사체로부터 반사된 빛이 필름의 입자들에 기록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분명한 것은 빛이 없으면 사진을 찍을 수 없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자연광, 인공조명, 또는 그 둘을 결합시켜서 이미지를 만들어낸..

세이펜과 레인보우, 태극펜의 차이점 [내부링크]

요새 웬만한 아이들은 세이펜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이펜은 많은 곳에서 호환이 되고, 교육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주므로 엄마들 또는 아빠들이 선호하는 전자기기 중의 하나입니다. 물론 저도 선호하는 기기 중의..

쿠팡 로켓 와우를 이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저는 쿠팡에서 로켓 와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로켓 와우 서비스를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로켓 와우 서비스를 모르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왜 사용하..

사진의 기본 이해 [내부링크]

노출은 우리가 찍는 장면의 밝기 정도에 따라서 달라진다. 노출을 얼마나 많은 양의 빛을 얼마나 오랫동안 렌즈를 통해 투과시키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조리개값> 가장 큰 것부터 가장 작은 것까지 나열되어 있다..

교통사고 대처자세 [내부링크]

교통사고는 실제상황이다. 아무리 많이 알고 있다고 해도 그 상황에 부딪치게 되면 혼란이 올 수밖에 없다. 특히 교통사고는 아무리 경미해도 당황하고 놀라기 마련인데, 게다가 순간적인 판단 실수를 범하면 나중..

자동차 유용한 상식2 [내부링크]

<자동차 유리 관리법> 자동차 유리는 평소 깨끗하게 잘 닦아만 주어도 유지가 된다. 기본적으로 유리 세정제를 이용하여 자동차 유리를 닦는 경우 매우 관리를 잘하고 계신 것과 다름이 없다. 하지만 많은 운전자..

책을 중고로 사는게 좋은 이유 [내부링크]

아이를 위해 책 전집을 샀습니다. 나는 안 그럴 거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저도 책 전집을 샀습니다. 총 58권의 책입니다. 내 돈 주고, 책을 이렇게 몽퉁이로 산 것은 두 번째입니다. 첫 번째는 작년 크리스마스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