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planner의 등록된 링크

 happy-plann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1건입니다.

만성 두통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만성 두통은 잦은 발생과 높은 통증 강도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우울증과 같은 추가적인 정신건강 문제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만성 두통 원인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스트레스, 근골격계 질환, 뇌질환, 턱관절 문제, 흡연, 카페인 섭취 및 운동 부족 등이 주요 만성두통 원인으로 꼽힙니다. 만성 두통 원인 이러한 만성 두통 원인들을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만성 두통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만성 두통의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 충분한 수면, 일정한 생활 패턴 등이 만성 두통의 발생 빈도와 강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두통이 한 달에 ..

혈당 정상 수치와 혈당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혈당 정상 수치의 조절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설탕과 당류의 과도한 섭취는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켜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의 일일 당류 섭취 기준은 에너지 섭취량의 20%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 중 첨가당은 10% 이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일 2,000kcal를 섭취하는 경우, 당류는 100g, 첨가당은 50g 이하로 권장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혈당 정상 수치에 대해서 알아보고 혈당 낮추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당 정상 수치 혈당 관리는 단순히 당류 섭취 제한에 그치지 않습니다. 혈당 정상 수치는 공복 혈당 기준으로 70~99 mg/dL 사이이며, 식후 2시간의 혈당은 140mg/dL 이하가 혈당 ..

공황장애 테스트 방법과 공황장애 약 종류 [내부링크]

공황장애는 정신건강 문제 중 하나로, 환자는 예기치 않게 심각한 불안과 공포를 느끼는 상태에 빠집니다. 이 공황 발작은 일반적으로 몇 분에서 수십 분 동안 지속되며, 환자는 종종 자신이 죽거나 완전히 통제력을 잃을 것이라고 느낍니다. 공황장애는 복잡한 진단과 치료 과정을 요구하며, 이를 위해서는 전문의를 통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황장애 테스트 방법과 공황장애 약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황장애 테스트 방법 공황장애 테스트 방법은 정신건강 전문가가 실시하는 여러 평가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은 다음과 같은 여러 단계로 공황장애 테스트 방법이 구성됩니다. 첫 번째, 의료 및 정신건강 이력의 조사입니다.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과거 의료 기록, 그리..

하지불안증후군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주로 발생하는 신경학적 질환으로, 다리에 불편한 감각이 발생하여 자주 움직이게 만들고, 이는 수면을 방해하여 수면 장애를 유발합니다. 한국 내에서의 유병률은 약 7.5%에 달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치료를 받으러 오는 환자는 전체의 약 16%에 불과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은 단순히 다리의 불편함을 넘어서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만드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치료 방법은 의료기관과 한방병원에서 모두 가능하며, 각각 다른 접근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의료기관에서는 주로 도파민 시스템을 조절하는 약물, 예를 들어 파..

과민성대장증후군 좋은 음식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 방법에 있어서 식이섬유의 섭취가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증거가 제시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세포 숙주 & 미생물(Cell Host & Microbe)'이라는 국제학술지에 소개되었으며, 제목은 "반대되는 식단, 장내미생물 및 대사산물 기전이 유전적으로 취약한 숙주에서 염증성 장질환을 조절합니다(Opposing diet, microbiome, and metabolite mechanisms regulate inflammatory bowel disease in a genetically susceptible host)"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오늘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좋은 음식과 과민성대장후군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 미국의 미시간..

강직성 척추염 증상과 치료, 운동 방법 [내부링크]

아침에 눈을 뜨고 나면 등과 허리에 느껴지는 뻣뻣함을 단순히 잘못된 자세로 인한 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런 상태가 아침에만 심하고, 낮 동안 점차 개선되는 경향을 보이며 이러한 패턴이 지속된다면, 강직성 척추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강직성 척추염 증상과 강직성 척추염 치료 방법과 강직성 척추염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직성 척추염 발병률 강직성 척추염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환자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5년간의 통계를 보면, 환자 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젊은 층에서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대와 30대에서 발병하는 경우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남성 환자의 비율이 여성..

족저근막염 증상과 원인, 자가 치료 방법 [내부링크]

따뜻한 봄이 오며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으로는 가벼운 산책부터 본격적인 등산까지 다양하며, 이 시절에는 특히 발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활동량이 적었던 몸이 갑작스럽게 움직이기 시작하면, 발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봄철 나들이 시 선택하는 신발이 발에 미치는 영향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두나 하이힐과 같은 단단한 신발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신발은 발의 통증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며, 족저근막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원인 족저근막염 증상은 갑작스러운 발의 부담 증가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족부 질환으로, 족저근막의 반복적인 염증과 미세한 파열로 인해 발생합니다. 족..

헬리코박터균 증상과 치료 방법 및 검사 방법 [내부링크]

헬리코박터균은 대부분의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균으로, 한국 인구의 절반 이상이 이 균에 감염되어 있다고 추정됩니다. 이 균은 무증상으로 감염될 수 있으며, 위암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와 감염 여부 확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증상의 감염은 주로 위액이 역류하여 타액이나 치아를 통해 전파되며, 공동 식사 문화가 감염 확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검사 방법 헬리코박터균 감염은 특히 위암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한데, 이들에게는 감염 시 위암 발생 위험이 더욱 증가합니다. 위암 가족력이 있을 경우, 연구 결과에 따르면 헬리코박터균 치료 방법을 통해 위암 발생 위험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계 가족 중 위암 병력이 있는 사람들은 헬..

급성 심근경색 증상 발병률은 겨울보다 봄철에 높아져 [내부링크]

심장 근육에 필수적인 산소를 전달하는 관상동맥의 갑작스러운 폐쇄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 심근경색은, 이로 인해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중대한 의료 상태입니다. 이 질환은 전통적으로 추운 계절에 혈관이 수축하기 쉬운 환경 때문에 겨울철에 더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 결과는 이러한 통념을 뒤집으며, 사실상 봄철의 환절기에 급성 심근경색 증상 발병률이 더 높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급성 심근경색 증상 발병률 서울아산병원과 동아대병원의 공동 연구팀은 2005년부터 2014년까지의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 데이터를 분석하여, 약 19만 2천여 명의 급성 심근경색 환자 데이터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연구는 계절별 변화를 고려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구분하고, 10년..

불면증 극복하는 법으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 4가지 [내부링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질 좋은 수면이 필수적입니다. 신체와 정신 건강에 있어 수면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불충분하거나 질 낮은 수면은 우울증, 정서 불안정, 비만, 고혈압과 같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면장애, 특히 불면증은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통해 개선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생활습관의 변화와 영양 섭취 조절만으로도 상당한 개선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특정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포함되며, 불면증 극복하는 법으로 이른바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이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우유 효능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유에 함유된 트립토판은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전구체로 작용하며..

우유 소화불량 유당불내증 증상과 검사 방법 [내부링크]

유제품 섭취 시 배탈이나 설사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유당불내증 증상을 가지고 있을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은 유당이라는 우유 성분을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충분하지 않아 발생하는 상태로, 유제품을 소화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로 인해 복통, 설사, 복부 팽만감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당분해 효소의 활성도는 사람마다 다르며,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유전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특정 연령 이후에는 유제품 섭취에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융 소화불량 증상으로 유당불내증 증상과 유당불내증 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당불내증 증상 우유 소화불량 증상이 있는 유당불내증을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는 유제..

화병 증상의 스트레스 관리와 치료 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 관련 질환은 건강 문제의 중심에 서 있으며, 이 중에서도 ‘화병 증상’이라는 질병은 특별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병 증상은 주로 억눌린 분노와 감정의 과도한 억제에서 기인하며, 한국에서는 이러한 증상이 특히 두드러집니다. 한국 사회의 전통적인 가치와 규범, 특히 내면의 감정을 자제하는 문화적 경향은 화병의 발병률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는 한국인들 사이에서 화병이 비교적 흔한 질환으로 자리 잡게 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화병 증상 화병의 신체적 및 정신적 증상은 다양합니다. 숨이 막히는 느낌, 가슴의 두근거림, 소화 불량, 목구멍에 걸린 것 같은 느낌, 신체 여러 부위의 통증, 두통, 얼굴의 화끈거림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화병 증상들은 개인이 겪는 스트레스의 양과 직접적으..

간질환 증상의 얼굴빛과 얼굴색 변화 [내부링크]

얼굴색 변화는 종종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반영합니다. 특별히, 어떠한 내부 질환이나 건강 문제가 있을 때, 그 흔적이 우리 얼굴에 나타나곤 합니다. 예를 들어, 피부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게 변하거나 특히 건조해 보인다면, 이는 어떤 질병의 존재를 암시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얼굴에 노란색이나 검은색의 변색이 보인다면, 이는 간 기능 장애나 간질환 증상 가능성을 가리키는 중요한 신호일 수 있습다. 그래서 오늘은 간질환 증상의 얼굴빛 변화와 얼굴색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질환 증상의 얼굴색 변화 간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그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얼굴색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얼굴이 푸르스름하게 또는 어둡게 변하는 것은 간에서 피로 물질이 쌓이고 있다는 간질..

저혈당 쇼크 증상 유발하는 당원병 관리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혈당 수치는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식사 후 혈당 수치가 감소하였을 때, 정상적인 수치로 회복하기 위해 간에서는 글리코겐을 포도당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환 과정에서 필수적인 효소의 활성이 결핍되어 있는 경우, '당원병'이라는 희귀질환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 질환은 혈당이 지나치게 낮아져 저혈당 쇼크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태를 초래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혈당 쇼크 증상을 유발하는 당원병과 당원병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원병은 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유전자 변이가 원인으로, 생후 초기 단계에서 소화 효소의 부족을 겪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발병하는 연령대는 주로 어린 시기에 속하며, 세계 인구 10만 명 당 ..

생리통 심할 때 생리통 완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여성들의 생리 기간 동안에는 염증성 물질이 관여하여 생리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렇게 생리통 심할 때 생리통 완화 방법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미한 생리통의 경우, 일상생활의 변화를 통해 생리통 완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리통 심할 때 약물 복용과 생리통 완화 방법 4가지에 대래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생리통 심할 때는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생리통 완화 방법입니다. 그리고 일상생활 중에 시도해볼 수 있는 생리통 완화 방법으로 복부를 온열 찜질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부에 따뜻한 온기를 제공하는 것은 근육의 경련을 완화하고 생리통을 감소시키는 데 유익합니다. 이를 위해 따뜻한 수건이나 온열 패드를 이용하여 대략 ..

혈당 스파이크 증상과 혈당 스파이크 방지 습관 [내부링크]

글루코스의 혈중 농도, 일명 혈당은 인간의 대사 과정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이는 에너지의 주된 원천으로 작용하여 인체의 각 조직과 기관으로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혈당의 급격한 상승 후 하락 현상을 '혈당 스파이크 증상'이라 부르며, 이 현상이 반복될 경우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혈당 스파이크 증상은 무엇이며 혈당 스파이크 방지를 위한 습관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혈당 수치는 대략 70~140mg/dL 사이에서 유지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특히 식후 혈당이 30mg/dL 이상 급증하는 상황을 혈당 스파이크 증상로 인지합니다. 혈당 측정 결과, 그래프가 뾰족하고 상승폭이 30mg/dL를 초과한다면, 혈당 스파이크 증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 신호로 ..

귀리 효능으로 체중 감량, 피부관리, 변비 개선 [내부링크]

귀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타임지가 선정한 상위 10대 슈퍼푸드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귀리에서 유래한 오트밀은 연예인들 사이에서 체중 관리와 감량을 위한 이상적인 식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늘은 귀리 효능의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귀리 효능 중에서도 체중 감량, 피부관리 효과, 변비 개선 효과 등이 있습니다. 먼저 귀리 효능으로 귀리의 영양적 가치를 알아보겠습니다. 귀리는 다른 곡물과 비교해 볼 때, 그 영양적 프로필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귀리는 식물성 단백질의 우수한 공급원이며,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최고의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평가받습니다. 이러한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반드시 ..

무릎 퇴행성 관절염 운동 방법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무릎 건강을 위해 운동을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특히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더 자주 보이는 현상인데, 통증이나 뻣뻣함이 악화될까 봐 운동을 꺼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오히려 운동이나 활동량이 줄어들면 근육이 약해지고 이것이 오히려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는 선에서 꾸준한 운동이 무릎 건강에 도움이 되고 퇴행성 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무릎 퇴행성 관절염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퇴행성 관절염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이 관리해야 할 생활습관 중 하나는 무릎에 무리를 주는 활동을 줄이는 것입니다. 특히 무릎을 지속적으로 구부리는 ..

춘곤증 증상과 춘곤증 극복 방법 스트레칭 3가지 [내부링크]

춘곤증 증상은 봄의 도래와 함께 나타나는, 몸이 새로운 계절의 변화에 적응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생리적인 반응입니다. 이러한 춘곤증 증상은 의학적으로 질병으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계절의 변화에 따른 우리 몸의 적응 과정에서 나타나는 피로감을 의미합니다. 춘곤증은 특히 입춘을 지나며 봄이 시작됨에 따라 더욱 기대되는 계절적 변화 속에서 자주 언급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춘곤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춘곤증 극복 방법으로 효과가 있는 스트레칭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봄에는 낮이 길어지고 해가 일찍 떠오르면서, 우리의 생체 리듬이 조정되어야 합니다. 겨울 동안 익숙해진 신체 리듬이 봄의 환경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신진대사 기능의 적응이 뒤따라야 하며 이 과정에서 우리는 피로를 느끼기 쉽습니다...

평소 심박수 높으면 당뇨 초기 증상 발병률 높아져 [내부링크]

다양한 요소들이 인간의 심박수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나이, 신체적 건강, 운동 수준, 감정적 상태 등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이 편안한 상태일 때의 심박수는 분당 60에서 100회 사이를 유지한다, 즉, 심장이 분당 60에서 100번을 뛰는 것입니다. 특별한 상황, 예를 들어 강렬한 운동을 하거나, 강한 감정적 반응을 경험할 때, 심박수는 정상 범위를 넘어서 분당 180회 이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의 전기 전달 시스템이나 기능상의 이상으로 인해 심박수가 불규칙해질 수 있는 상황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심박수의 변화는 다양한 건강 상태를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 오늘은 평소에 심박수 높으면 당뇨 초기 증상 발병률도 높아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

금연 후 신체 변화로 기대수명 연장과 심혈관질환 예방 [내부링크]

흡연이 호흡기 질환, 만성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러한 인식의 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나이에 상관없이 금연을 시도하고 있으며, 특히 젊을 때 금연하는 것이 금연 후에 신체 변화와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이 크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서는 금연이 어느 나이에서든 이루어지면 건강을 비흡연자 수준으로 회복시킬 수 있다는 희망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특히 금연을 하면 기대수명이 연장되고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토론토 대학의 프라바트 지하 교수팀에 의해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금연의 이점은 금연 후 3년 이내에 빠르게 나타나며, 금연 후 신체 변화는 10년이 지나면 비흡연자와 유사한 기대수명 연장을 기대할 수 있다..

젊은 사람이 무릎이 시큰거리면 연골연화증 의심해야 [내부링크]

젊은 사람이 무릎이 시큰거리고 계단을 올라갈 때도 무릎에 통증을 느낀다면 관절염 보다는 연골연화증일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물론 젊은 사람도 무릎 관절염이 있을 수 있지만 관절염이라는 질환은 퇴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나이 든 사람들에게서 발생합니다. 젊은 사람들이 연골연화증에 걸리는 것은 운동을 과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무리한 운동을 하면서 무릎을 과도하게 사용하다면 연골이 약해지면서 연골이 점점 손상이 되고 나중에는 연골이 매우 약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갑자기 무릎이 시큰거리고 앉았다가 일어날 때도 무릎에 통증이 있다면 평소에 운동을 과도하게 하지 않았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연골연화증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무릎 통증이 개선되지 않고 지속된다면 정형외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춘기 자녀 교육 너무 어렵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중학교 2학년 올라가는 큰딸이 있습니다. 큰딸은 초등학교 5학년 1학기까지는 공부에 대해서 잔소리할 것이 없을 정도로 스스로 알아서 하던 아이였습니다. 잠도 많이 자는 편은 아니라서 제가 일어나기 전에 이미 일어나서 자기 할 일을 하던 모범생이었습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5학년 2학기가 되면서 사춘기가 찾아왔습니다. 사춘기로 인해서 아이의 성격이 조금씩 바뀌더니 천하제일의 게으름뱅이로 바뀌어버렸습니다. 큰딸은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바뀐 것 같았고 우리 부부는 그 충격으로 인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야 했습니다. 심지어는 초등학교 6학년이 되자 하루가 멀게 학교에 가기 싫다고 부모를 괴롭히더군요. 다니던 학원도 가기 싫어하고 자기 방에 들어가서 나오지를 않습니다. 잠도 하루에 15시간 이상은 자고 씻..

허리통증이 있을 때마다 근육 이완제 복용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척추측만증도 있고 나이가 들어가니 허리 디스크 증상도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도 허리가 좋지 않은 편입니다. 운전을 너무 많이 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고 나면 항상 허리통증이 심해집니다. 예전에는 허리통증이 심해져서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정형외과에 가서 시술을 받곤 했습니다. 처음에는 시술을 받고 나면 며칠 만에 증상이 좋아졌었는데 2번째 받을 때는 효과가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해주고 몸을 무리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통증이 있을 때마다 시술을 받지 않고 약을 먹으면서 증상이 좋아질 때까지 버티고 있습니다. 허리통증이 있을 때는 일반 진통제를 먹는 것보다 근육 이완제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허리통증이 있을 때면 항상 허..

서울시에서 들개를 집중포획 한다고 하네요. [내부링크]

반려견을 많이 기르는 만큼 유기견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반려견을 기르면 죽을 때까지 책임을 지고 길러야 하는데 나이 많다고 버리거나 기르는데 돈 많이 든다고 버리는 사람들 때문에 유기견 숫자는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버려진 유기견들이 야생에서 생활하고 새끼를 낳으면서 이제는 유기견이 아니라 들개가 되어버린 상태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도 위협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을 대비해서 야생화된 들개를 집중포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서울시에 서식하고 있는 들개의 수는 북한산과 관악산 등지에 200마리 가량 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들개들은 무리를 지어서 다니기 때문에 일반 동물들뿐만 아니라 사람들도 위협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동물 ..

아시안겁 4강 요르단과의 경기 보느라 새벽까지 응원했는데ㅜㅜ [내부링크]

아시안겁 4강 요르단과의 경기 보느라 새벽까지 응원했는데 결과는 2:0 완패를 당했네요. 가족이 모두 잠도 안 자고 응원했는데 결국 역전의 드라마는 없었습니다. 경기가 끝나니 정말 허탈하고 엄청나 피로감이 몰려오더군요. 오늘은 하루 종일 눈꺼풀이 무거울 것 같습니다. 감독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운좋게 4강까지 왔었기 때문에 내심을 기대를 하고 있었지만 결국 4강 문턱을 넘지 못했습니다. 정말 앞으로 감독을 선출할 때 신중을 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삐걱리리면서 아시안컵을 준비했었고 훈련도 제대로 되지 못한 상태에서 대회를 나가게 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4강까지 간것은 기적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왜 항상 외국인 감독을 선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한국인 감독들도 훌륭한 실력과 지도..

공황 장애 뜻과 공황 장애 약 부작용 [내부링크]

불안의 심각한 형태인 공황 장애는 반복적이고 예상치 못한 공황 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입니다. 이러한 공황발작은 극심한 두려움이나 불편함으로 표시되며 몇 분 내에 급속히 확대됩니다. 오늘은 공황 장애 뜻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황 장애 약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공황장애 뜻은 예기치 못한 공황 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입니다. 공황 장애는 정신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황 장애 뜻은 공황발작을 일으키는 불안 장애의 일종이기 때문에 공황 장애로 불리고 있습니다. 공황장애 증상은 강렬한 공포 또는 불편함이 갑작스럽게 시작되는데 공황 발작의 특징은 압도적인 공포 또는 공황 감각이며, 종종 명확한 유발 요인이 없습니다..

스트레스성 공황 장애 초기증상과 공황 장애 치료 방법 [내부링크]

갑작스럽고 강렬한 공황 발작을 특징으로 하는 불안 장애의 일종인 공황 장애를 이해하는 것은 효과적인 관리 및 치료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공황 발작은 종종 명확한 유발 요인 없이 급속도로 악화되는 극도의 두려움이나 불편함의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증상으로 발생합니다. 오늘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초기증상에는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공황장애 치료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황 장애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증상을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이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공황 장애 치료 방법으로 인지 행동 치료(CBT)가 있습니다. 공황 장애 치료를 위한 선도적인 방법인 인지 행동 치료는 환자가 공황 발작을 촉발하는 생각과..

엑티피드정 효능과 부작용, 졸음 및 임산부 복용 여부 [내부링크]

트리프롤리딘과 슈도에페드린으로 구성된 제약 제제인 액티피드정의 임상적 유용성과 안전성이 계속해서 발전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티피드정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졸음 증상과 같은 엑티피드정 부작용들을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아보고 임산부들이 엑티피드정을 복용할 수 있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엑티피드정 효능은 알레르기 반응, 호흡기 감염, 코막힘과 관련된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로서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액티피드정 효능은 약제 내에 들어 있는 두가지 활성 성분의 결합된 작용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효과입니다. 엑티피드정에 함유된 항히스타민제인 트리프롤리딘은 H1 수용체에 대한 길항 효과를 통해 재채기, 가려움증, 콧물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종종 ..

공황장애 자가 진단 방법과 공황장애 극복 방법 [내부링크]

불안 장애의 특정 유형인 공황 장애는 겉으로 보이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에 종종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이는 예상치 못한 반복적인 공황 발작을 통해 나타나며, 갑작스럽고 강렬한 두려움이나 불편함이 특징이며 몇 분 내에 최고조에 이르는 정신 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감정적으로 압도적일 뿐만 아니라 심장 두근거림, 흉통, 숨가쁨, 현기증, 발한, 때로는 메스꺼움이나 복부 불편함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동반합니다. 이러한 공황발작의 예측 불가능성은 향후 발작에 대한 지속적인 걱정이나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회피하는 등 심각한 행동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공황장애 자가 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황장애 극복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신에게 나타나는 증상들이 공황장애..

공황장애 증상과 공황장애 원인 [내부링크]

불안 장애의 고통스러운 형태인 공황장애 증상은 빈번하고 예상치 못한 공황 발작으로 인해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초래하는 정신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공격은 극도의 두려움과 불편함을 나타내는 강렬한 사건으로, 급속도로 확대되어 몇 분 내에 최고조에 달합니다. 이 장애의 다면적인 성격으로 인해 효과적인 치료 및 관리를 위해서는 공황장애 증상과 공황장애 원인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공황장애의 주요한 특징은 공황발작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공황발작은 심리적으로 위축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 증상을 나타내며 종종 심각한 신체 질환으로 오인됩니다. 공황발작으로 인한 공황장애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황장애는 압도적인 두려움과 다양한 불편함을 유발합니다. 뚜렷한 이유 없이 갑작..

확장성 심근병증 생존율과 확장성 심근병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확장성 심근병증(Dilated Cardiomyopathy, DCM)이라고 하는 질환은 심장 좌심실의 확장과 기능 저하로 특징지어지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이 질병은 심장의 펌프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확장성 심근병증 생존율에 대해서 알아보고 확장성 심근병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심장 질환이 마찬가지이지만 심장 질환이 있으면 증상의 정도에 따라서 매우 심각한 경우도 많고 사망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확장성 심근병증 생존율도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과거에 비해 확장성 심근병증 생존율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이러한 생존율도 증상을 얼마나 빨리 인지하고 조기..

확장성 심근병증 원인과 확장성 심근병증 증상 [내부링크]

확장성 심근병증(DCM)은 주로 심장의 좌심실에 영향을 미쳐 좌심실이 확대되고 강도가 감소하는 중요한 의학적 문제를 나타내는 질환입니다. 확장성 심근병증 증상은 혈액을 펌핑하는 심장의 효율성을 방해하는 것이 확장성 심근병증 원인이고 다양한 증상과 합병증을 초래합니다. 오늘은 확장성 심근병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확장성 심근병증 증상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확장성 심근병증 원인의 몇가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증상과 치료 방법도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성 심근병증 증상은 유전적 영향을 받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확장성 심근병증 환자는 유전적이며 특정 유전적 돌연변이가 심장 근육 세포의 구조적 및 기능적 단백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서도 확장성 심근병증..

승모판 폐쇄부전증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승모판 폐쇄부전증은 심장의 좌심방과 좌심실 사이에 있는 승모판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 혈액이 역류하는 질환입니다. 이 질병은 심장 기능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승모판 폐쇄부전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승모판 폐쇄부전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승모판 폐쇄부전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승모판 폐쇄부전증이라는 질환은 류마티스 열에 의해서 유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전에 발생한 류마티스 열이 승모판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조직의 염증 및 섬유화로 이어져 판막 기능을 저해하고 승모판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감염성 심내막염이 승모판 폐쇄부전증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균 또는 기타 미생물 감염이 승모판을 손상시..

폐동맥 고혈압 검사 방법과 폐동맥 고혈압 운동 방법 [내부링크]

폐동맥 고혈압(PAH)은 까다로운 심혈관 질환이므로 정확한 진단과 개인별 맞춤 관리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폐동맥 고혈압 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폐동맥 고혈압 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폐동맥 고혈압 검사 방법과 진단에는 폐 및 심장 기능과 폐동맥 상태를 평가하기 위한 다양한 검사가 포함됩니다. 경흉부 심장초음파검사(TTE)검사를 통해서 폐동맥 고혈압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폐동맥 고혈압 진단의 초기 단계인 이 비침습적 검사는 초음파를 사용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경흉부 심장초음파검사를 통해서 심장 이미지를 생성하고 의사가 폐동맥 압력과 심장 기능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심폐 운동 테스트(CPET)를 통한 폐동맥 고혈압 검사 방법이 있습니다. CPET는..

폐동맥 고혈압 증상과 폐동맥 고혈압 치료 방법 [내부링크]

폐동맥 고혈압은 폐를 통과하는 혈관의 압력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질 때 발생하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오늘은 폐동맥 고혈압 증상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폐동맥 고혈압 치료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폐동맥 고혈압의 증상들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동맥 고혈압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동맥 고혈압 증상이 있으면 피로감을 많이 호소하게 됩니다. 건강한 사람에 비해서 빨리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폐동맥 고혈압 증상의 특징은 호흡곤란 증상입니다. 폐동맥 고혈압 증상이 있는 환자들은 가벼운 활동 후에도 숨이 찰 수 있습니다. 건강할 때와는 다르게 호흡곤란 증상을 자주 느낀다면 건강에 문제를 의심해보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폐동맥 고혈압 증상이 아니..

폐색전증 치료 방법과 폐색전증 검사 방법 [내부링크]

폐 혈관이 혈전(피 덩어리)으로 인해 막히는 질환인 폐색전증은, 심각할 경우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폐색전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폐색전증 검사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질환을 진단하기 위해서 시행할 수 있는 폐색전증 검사 방법들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촬영을 통한 검사 방법으로 CT 흉부 혈관 조영술이 있습니다. 혈관에 특수 염 료를 주입한 후, CT 스캔을 이용해 폐 혈관을 자세히 검사할 수 있습니다. 폐색전증 검사 방법으로 흉부 X-레이를 촬영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폐와 심장의 크기 및 형태를 검사하여 폐색전증 여부를 판단합니다. 심전도(ECG) 검사는 기초적인 진단을 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심장의 전기 활동을 기록하여, 폐색전증에 의한..

폐색전증 증상과 폐색전증 원인 [내부링크]

혈관 내에 혈전이 지속적으로 쌓이는 것을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폐색전증 원인도 혈관 내에 혈전이 쌓이면서 혈류량의 감소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혈전이 폐로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폐색전증 증상은 심각한 경우에는 사망에도 이를 수 있는 질환입니다. 폐색전증을 유발하는 혈전의 발생 부위는 주로 다리의 심부정맥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혈전증을 심부정맥 혈전증이라고 합니다. 인체의 모든 조직들을 혈류량이 감소하게 되면 조직의 기능이 손상되기 때문에 혈류에 문제가 발생하는 질환들을 치료해야 합니다. 폐색전증 증상은 개인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혈전이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폐의 침범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폐색전증 증상으로 주..

심근경색 증상과 심근경색 시술 후 관리 방법 [내부링크]

심장 근육에 혈액 공급이에 문제가 생기면서 발생하는 심혈관계 질환을 심근경색이라고 합니다. 심근경색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동맥경화증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동맥경화증이라는 증상은 동맥 혈관이 점점 좁아지고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혈류량이 줄어드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래서 심장과 연결된 혈관에서 동맥경화증이 심해지게 되면 혈류량의 감소로 인해서 심장 근육이 약해지면서 다양한 심장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혈관이 막혀버리면 심근경색 증상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심근경색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심근경색 시술 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심근경색 증상의 초기에 발생하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근경색 증상은 눈에 보이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초기에는 ..

심근경색 전조 증상과 심근경색 예방법 [내부링크]

심근경색이라는 질환은 우리에게 심장마비 증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마비라는 것을 심장으로 유입되는 혈액이 공급되지 않으면서 심장 근육이 작동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응급 증상입니다. 심장에 혈액이 공급되지 않는 증상은 심장과 연결되어 있는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지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심장과 연결된 동맥이 막히는 증상을 관상동맥 질환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심근경색 전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심근경색 예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근경색 전조 증상에는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심근경색 예방법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학습을 해두면 위급한 상황이 오기 전에 미리 대처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심근경색 전조 증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공통된 증상들을..

심근경색 초기 증상과 심근경색 심전도 검사 방법 [내부링크]

심근경색은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으로 연결된 혈관이 막혀서 심장마비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이 심근경색입니다. 특히 급성심근경색이 발생하게 되면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할 수 있는 심각하고 위험한 질환입니다. 실제로 심근경색 증상이 급성으로 발병을 하게 되면 응급실로 이송이 되더라도 진단이나 치료를 받기 전에 이미 사망하는 확률도 높습니다. 그래서 심근경색 초기 증상이 있을 때부터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빨리 치료와 관리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심근경색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심근경색을 진단할 수 있는 심근경색 심전도 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실비보험(실손보험)에 가입을 하면 특약으로 급성심근경색진단비를 가입하는 경우..

비후성 심근증 증상과 비후성 심근병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심장 조직 내에서 심실의 근육이 비대해서 다양한 심혈관계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을 비후성 심근증 증상이라고 합니다. 다른 명칭으로는 비후성 심근병증이라고도 하는데 유전적인 선천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후성 심근증의 원인은 유전자의 돌연변이로 인해서 심장 근육에 문제를 유발합니다. 결국 유전적인 변화로 인해서 심장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성장을 하면서 심장 근육이 두꺼워지는 부작용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비후성 심근병증은 주로 좌심실에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비후성 심근증 증상이 있으면 심장의 혈관들이 압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혈액 흐름에 방해를 받게 되고 심장의 기능도 약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후성 심근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후성 심근병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

대동맥류 증상과 대동맥류 자가 진단 방법 [내부링크]

심장에서 혈액이 우리 몸으로 전달되는 주요한 동맥을 대동맥이라고 이러한 대동맥이 돌출이 되거나 확장이 되어서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이 대동맥류 증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대동맥류 증상과 대동맥류 자가 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동맥류 질환은 긴급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기 때문에 신속하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사망에도 이를 수 있는 질환입니다. 대동맥류 질환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도 증상에 따라서 다양할 수 있습니다. 대동맥류 증상은 확장되거나 돌출된 크기와 발생한 부위에 따라서 증상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동맥들은 심각한 증상들을 유발하지 않지만 대동맥류는 다양한 문제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동맥류는 흉부 대동맥류도 있고 복부 대동맥류..

대동맥판막협착증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대동맥판막협착증은 심장의 주요 판막 중 하나인 대동맥판막이 좁아져 혈액이 심장에서 대동맥으로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오늘은 대동맥판막협착증의 증상, 원인, 진단 방법 및 치료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동맥판막협착증 증상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대동맥판막협착증은 대부분의 경우, 노화와 관련된 판막의 칼슘 축적이 주요 원인입니다. 그리고 선천적 이상을 가지고 태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비정상적인 대동맥판막(예: 두 개의 판막이 있는 이첨판)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리고 류마티스열에 의해서 판막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동맥판막협착증 증상 초기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지만,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심장세동 치료 방법과 심방세동 부정맥 증상 [내부링크]

심장세동, 특히 심방세동(atrial fibrillation, AFib)은 흔하면서도 중요한 심장 질환 중 하나입니다. 심방세동은 심장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거나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의 일종으로, 심장의 상단부인 심방에서 시작됩니다. 이 질환은 심장 질환으로 인한 뇌졸중과 심부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힙니다. 심방세동을 겪는 환자들은 다양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환자는 증상이 거의 없을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있을 때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심방세동 치료 방법과 심방세동 부정맥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계항진 증상이라는 것은 가슴이 두근거리는 느낌이나 심장 박동이 빠르게 느껴지는..

심방세동 증상과 심방세동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심방세동(Atrial Fibrillation)은 심장의 상단 방인 심방에서 불규칙하고 종종 빠른 심장 박동이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심장에 무리를 주고,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때때로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심방세동 증상과 심방세동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공유하는 건강 정보는 참고만 하시면 되고 실제로 심방세동 증상을 겪고 있거나 초기증상이 의심된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방세동의 증상으로 가장 흔한 것은 가슴 두근거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빠르고 강하게 뛰는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는 인지를 못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증상이 심해질수록 본인 스스로 증상..

독감 무료접종 대상과 독감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내부링크]

독감이 발생하는 시즌이 되면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 예방접종을 실시하게 됩니다. 독감 무료접종 대상을 제외하는 대부분 사람들이 개인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오늘은 독감 무료접종 대상과 독감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국내에서 접종을 해주는 독감백신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3가 백신은 세 가지 독감 바이러스 (두 가지 A형과 한 가지 B형)에 대응합니다. 4가 백신은 네 가지 독감 바이러스 (두 가지 A형과 두 가지 B형)를 대상으로 합니다. 독감 무료접종 대상은 만12세 미만의 어린이와 임산부, 그리고 만65세의 어르신들이 대상입니다. 만65세 어르신들의 무료 접종기간은 쏠림 현상을 피하기 위해서 5~6일 간격을 연령대별로 접종 시작 기간을 다르게 합니다. 무료..

독감 격리 기간과 독감 검사 비용 [내부링크]

독감의 계절이 다가오면, 우리는 모두 각자의 방식으로 준비합니다. 어떤 이는 비타민을 챙겨 먹고, 어떤 이는 마스크를 쓰며, 또 어떤 이는 아예 외출을 삼가합니다. 그러나 독감 바이러스는 언제나 예측 불가능한 방식으로 우리의 삶에 침투합니다. 그래서 독감 예방접종을 독감을 예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독감 예방접종을 맞았다고 해서 독감에 걸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예방접종을 해도 독감에 걸릴 수 있지만 단지 증상이 악화될 확률이 줄여줄 수 있습니다. 독감에 걸리면, 우리는 갑작스러운 열, 기침, 몸살로 고통받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시작되는 것이 바로 '격리 기간'입니다. 이 시기는 누군가에게는 단순한 휴식기간일 수도 있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긴 고독의 시간일 수도 있습..

독감 증상과 독감 예방접종 가격 [내부링크]

인플루엔자라고 하는 독감 증상은 호흡기를 통해서 감염이 되는 전염성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형태는 두가지로서 A형과 B형이 있고 감염이 되면 광범위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독감에 감염이 된 후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가벼울 수도 있고 증상이 심각해지면 다양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방접종을 한다고 해도 독감에 걸릴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 가격은 접종을 해주는 기관이나 병원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4만원 내외입니다. 독감 예방접종 가격이 무료인 대상자도 있는데 만65세 이상의 어르신들과 13세 이하의 소아청소년, 그리고 임산부인 경..

모야모야병 증상과 모야모야병 완치 가능성 [내부링크]

진행성 뇌혈관 질환으로서 뇌혈관에 문제를 일으키는 희귀질환을 모야모야병이라고 합니다. 모야모야병 증상은 혈관이 좁아지기 시작하면서 혈류량이 줄어들면서 제한이 되는 질환입니다. 일본어인 모야모야의 의미는 ‘연기의 분출’이라고 합니다.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면서 작은 혈관들이 형성되는 것이 연기의 분출과 같아서 묘사한 말입니다. 모야모야병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하고 만약 치료를 받지 않으면 뇌졸중이나 신경학적인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야모야병 증상과 모야모야병 완치 가능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모야모야병의 주요 증상은 혈관이 좁아지는 진행성 뇌혈관 질환입니다. 뇌에서 영향을 받는 부위에 따라서 증상의 정도가 많이 달..

탈장 원인과 탈장 수술 후 관리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탈장의 원인과 탈장 수술 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장이 발생하는 원인은 기본적으로 인체 조직이나 장기 등의 결합 조직이나 약하거나 주변 근육이 약해져 있는 문제가 원인입니다. 탈장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은 사타구니 부위로서 서혜부 탈장과 복벽 부위의 탈장이 있습니다. 다양한 탈장 원인 중에서 몇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근육이 약화되면 탈장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근육이 약해지는 원인은 노화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이나 수술 후에 근육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탈장 원인으로 복부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함으로써 압력이 가해지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복벽(복부 벽)이 약한 경우에는 무거운 물건을 억지로 들거나 과도한 힘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비만 증상이 ..

탈장 증세와 탈장 수술 방법 [내부링크]

신체 내에 있는 장기가 제자리 있지 않고 이탈을 하거나 다른 조직을 통해서 돌출되어 있는 상태를 탈장 증세라고 합니다. 우리 몸의 어느 부위서나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발생하는 부위는 복벽에 나타나는 편입니다. 복벽 부위에 탈장 증세는 복강을 감싸고 있는 근막과 근육 사이에서 주머니 모양으로 복막이 돌출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탈장이 어떤 부위에서 발생하느냐에 따라서 다양하게 분류가 될 수 있습니다. 서혜부 탈장은 가장 흔한 증상인데 사타구니 쪽에서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퇴 탈장 증세는 아랫배와 대퇴가 접하는 부위에서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흔 탈장은 수술 후에 남는 상처 부위에서 발생하고, 제대 탈장은 배꼽 부위의 약한 곳을 통해서 발생합니다. 탈장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라 복..

부비동염 약 효능과 부비동염 두통 어지러움증 [내부링크]

부비동염이라는 질환은 부비동에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급성 부비동염의 원인은 대부분 세균에 의해서 발생하기 때문에 세균을 억제하는 치료와 염증을 억제하는 치료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급성 부비동염이 자주 발생하게 되면 만성 부비동염이 되기도 합니다. 의학적인 용어로 부비동염이라고 부르지만 일반 사람들에게는 축농증이라는 질환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축농증이 있으면 코막힘 증상이 심하고 부비동염 두통 어지러움증 등으로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부비동염은 콧물이 발생해서 코막힘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부비동의 입구가 막히고 안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증상 자체가 다릅니다. 코막힘 증상이 있다고 해서 코를 풀어도 전혀 시원하지 못하고 코막힘 증상으로 인해..

부비동염 치료 방법과 부비동염 항생제 복용기간 [내부링크]

축농증이라고 하는 부비동염이 급성인 경우에는 대부분 세균 감염에 의한 증상입니다. 그래서 급성 부비동염 치료 방법은 항생제 처방하게 되고 세균을 억제하면서 염증 억제를 위해서 소염제도 처방할 수 있습니다. 부비동염 항생제 복용기간에도 증상을 개선되지 않는다면 세균에 의한 감염이 아니라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인 경우에는 항생제를 통한 치료는 효과가 없습니다. 만성 부비동염은 급성 부비동염이 있을 때 제대로 치료하지 않을 때 잦은 재발로 인해서 만성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비동염 치료 방법으로 항생제와 함께 이부프로펜이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를 처방하게 되는데 염증을 줄이는 것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비동염 치료 방법으로 비강 스프레이형 약제들이 붓기를 ..

부비동염 증상과 부비동염 수술 방법 [내부링크]

우리에게 흔히 축농증 증상이라고 알려져 있는 부비동염 증상은 부비동 내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급성 부비동염과 만성 부비동염으로 나뉘어지는데 증상이 심하고 만성적인 경우에는 부비동염 수술 방법을 통해서 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서 심각한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급성 부비동염의 경우에는 세균의 감염에 의해서 발생하게 되고 세균과 염증을 억제하기 위해서 항생제와 소염제를 처방해서 증상을 개선해줍니다. 축농증이 자주 재발하고 제대로 치료가 되지 않는 증상을 만성 부비동염이라고 합니다. 만성 부비동염은 적극적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이 잘 될 수 있습니다. 부비동염 증상의 몇가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농증 증상이 심해지면..

인후염 오래가면 나타나는 증상과 인후염 편도염 차이 [내부링크]

인후염은 상기도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이나 목감기 등을 일컫는 의학용어입니다. 편도염과 혼동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 인후염 편도염 차이는 증상이 발생하는 위치 자체가 다릅니다. 인후염이 발생하는 위치는 주로 목젖을 포함해서 연구개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편도선은 해당 부위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인후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서 목 부위에 감염이 되는 질환입니다. 베타 용혈성 사슬알균을 비롯해서 폐렴알균이나 포도알균 등과 같은 세균들에 의해서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각종 바이러스에 의해서도 인후염이 발생할 수 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비롯해서 단순포진 바이러스와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서 감염이 되고 염증성 반응을 유발하게 됩니다. 인후염 초기에는 인두..

인후염 약 종류와 인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한 감염은 대부분 호흡기를 통해서 감염이 되고 인후염이나 감기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와 같이 상기도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포도알균을 비롯해서 헤모피루스균, 베타 용혈성 사슬알균, 폐렴알균 등이 있습니다. 인후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비롯해서 콕사키 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순포진 바이러스, 에코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세균과 바이러스에 의해서 상기도 점막에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세균에 의해서 감염이 된 경우에 인후염 약은 세균을 억제하는 항생제 치료를 하게 됩니다. 감기와 같은 질환이 잘 낫지 않을 때 항생제를 처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항생제는 바이러스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없기 때문에 감기에는 항생제를 ..

인후염 증상과 인후염 원인 [내부링크]

목 부위의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하는 질환을 인후염 증상이라고 합니다. 인후염 원인에 따라서 발현되는 증상들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인후염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통증은 가벼울 수도 있고 심각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침을 삼키거나 음식물을 삼킬 때 통증이나 불편함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목에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대표적인 인후염 증상입니다. 목감기에 걸리면 목부위에 불편함과 통증을 느끼기도 하고 이물감이 들기도 합니다. 인후염은 감기 증상이 없는데도 목에 통증과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감기 증상이 인후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인후염 증상이 심해지면 염증으로 인해서 목이 부을 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을 삼킬 때에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후염으로 인해서 편도선이 붓..

루푸스 원인과 루푸스 생존율 [내부링크]

자가 면역 질환의 일종인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원인이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현재까지도 완치가 불가능한 질환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치료 방법들이 많이 개선되고 있어서 루푸스 생존율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루푸스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몇가지 의심되는 요인들이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고 환경적인 요인과 호르몬적인 요인으로 인해서도 루푸스가 발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푸스 원인으로 유전적인 요인이 발병에 영향을 주는 사례들은 선천적인 유전적인 변이가 있는 경우입니다. 특정한 유전적인 변이를 가지고 태어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루푸스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우리 인체에 항체를 생성하거나 면역 체계를 유지해주..

루푸스 증상과 루푸스 완치 가능성 [내부링크]

루푸스 증상을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라고 합니다. 루푸스라는 병은 우리 몸 전체에 어디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서 자가 면역 질환의 일종입니다. 발현되는 증상들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증상이 심할 수도 있고 가벼운 증상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루푸스 완치 가능성은 현재까지는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푸스병의 치료는 증상이 더 나빠지는 것을 억제해주고 증상을 경감시켜주어서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루푸스 완치가 된다고 하는 것보다 증상을 관리하는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푸스 증상들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푸스 증상이 있는 환자들은 몸이 쇠약해지는 특징이 있고 심한 피로감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루푸스 증상은 피부에 발진이 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

루푸스병 증세와 루프스병 치료 방법 [내부링크]

루푸스병은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라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가면역 질환의 일종으로서 신장, 관절, 피부, 뇌 등 우리 신체 모든 부위와 장기 등에 영향을 주게 되는 무서운 증상입니다. 루푸스병 증세는 만성질환으로서 광범위한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는 증상이 경미하지만 어떠한 경우에는 증상이 매우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루푸스병 증세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일아보고 루푸스병 치료 방법은 어느 정도 수준까지 발전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루푸스병 증세 중에서 가장 흔한 것은 피로감을 심하게 경험한다는 것입니다. 몸이 피로해서 수면이나 휴식을 충분하게 취한 후에 극도의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루푸스는 관절의 통증과 경직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손이나 ..

루푸스병이란 무엇이며? 루푸스병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루푸스병은 우리에게 익숙한 질병은 아닙니다. 정확한 의학용어로는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라고 합니다. 오늘은 루푸스병이란 무엇이며? 루푸스병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푸스병이란 주로 젊은 여성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입니다. 대부분의 자가면역질환들은 발병 원인을 알 수 없고 완치가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들은 우리 몸을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지켜주는 면역체계가 문제를 일으켜서 도리어 자신의 몸을 공격하는 질환입니다. 루푸스병이란 자가면역질환이 인체에서 발생하게 되면 폐, 신장, 피부, 신경, 관절 등에서 염증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점점 더 만성화되면서 증상이 악화되기도 하고 완화되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루푸스병을 완치할..

방광염이 자주 걸리는 이유 [내부링크]

방광염은 급성으로 오는 증상이 있고 만성화된 증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방광염의 경우에는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서 방광염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방광염이 자주 걸리는 이유는 방광이나 요로계의 기능적인 문제가 해부학적인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잦은 방광염 질환을 만성 방광염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연간 3회 이상 발병을 하게 되면 만성으로 진단을 하게 됩니다. 만성 방광염으로 진단이 되면 증상이 완치되지 않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발병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급성 방광염은 대부분 요도를 통해서 감염이 되고 여성들에게 빈번한 질환입니다. 여성은 해부학적으로 남성들에 비해서 요도가 짧고 감염이 되기 쉬운 구조이기 때문에 방광염이나 요로감염 등에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이성과..

방광염에 좋은 음식과 방광염에 나쁜 음식 [내부링크]

방광염은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서 해마다 10% 정도의 여성들이 발병을 하고 있습니다. 급성방광염은 세균이 유입으로 인해서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방광염을 경험하게 되고 20~30대 이상이 되면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주로 결혼생활을 시작으로 방광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병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성병으로 분류하지는 않습니다. 방광염에 걸리면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있거나 요도에 작열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방광염 증상이 있으면 소변에서 악취가 나거나 소변의 색이 혼탁해질 수 있습니다. 세균에 의한 급성 방광염을 치료하는 방법은 항생제를 처방하게 됩니다. 물론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아도 자연치유가 될 수도 있지만 배뇨통이나 요도작열감 등이 심한 경우에는..

방광염 치료법과 방광염 초기증상 [내부링크]

방광염이라는 증상은 말 그대로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인체 구조상 여성들에게 방광염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방광염의 원인은 방광이 자극을 받거나 병원균이 방광으로 유입이 되면서 발생하는 염증이 원인이 됩니다. 방광에 가해지는 자극은 물리적인 자극일 수도 있고 화확적인 자극일 수도 있습니다. 남녀 관계를 통해서 자극이 되거나 병원균이 유입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결한 관리도 중요합니다.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도 병원균에 취약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방광염 초기증상에서는 다른 부위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가 아니라면 전신 증상이나 열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방광염 초기증상이 지나서 염증이 심해지면 배뇨통을 겪을 수 있고 소변을 본 후에 잔뇨감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소..

방광염 증상과 방광염 원인 [내부링크]

방광염 증상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급성 방광염 원인은 주로 세균의 침입으로 인해서 감염이 되고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요로계의 기능적 또는 해부학적 문제없이 주로 방광 조직 내에서 염증이 있고 다른 주변 장기에는 염증이 없습니다. 만성 방광염 증상은 연간 3회 이상 발생을 하는 경우에 완치가 어렵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만성 질환으로 진단을 합니다. 방광염 원인은 주로 요도 부위의 감염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여성들에게 흔한 편입니다. 여성들에게 방광염 증상의 발병률이 높은 이유는 해부학적으로 남성에 비해서 요도가 짧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질의 입구나 회음부 등에 세균의 증식이 용이합니다. 급성 방광염은 세균에 의한 감염이기 때문에 개인의 면역력이나 세균의 독성 여부에 따라..

설암 초기증상과 설암 원인 [내부링크]

구강 내에서 발생하는 암 중에서 대표적인 암이 설암입니다. 암질환 중에서 설암이 차치하는 비율이 1.6% 정도이기 때문에 발병률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누구든지 걸릴 수 있는 암입니다. 설암이 발생하는 부위는 혀의 좌우 측면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지만 혀의 어느 부위에서든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설암은 주로 40대 이후부터 발생하기 시작해서 60대에 발병률이 가장 높아집니다. 설암 원인에 대해서 정확하게 규명되지는 못하였습니다. 다른 암질환들은 유전적인 요인도 많지만 설암의 유전적인 요인에 대한 정확한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설암 원인은 환경적인 요인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흡연이나 음주를 많이 하는 경우에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고 구강 내의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발병률이 높아..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대장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부릅니다. 대장암이 발생하는 원인을 크게 두가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서 발병하는 원인과 두 번째는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 발병하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은 섭취하는 음식으로 인해서 대장암이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개선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유전적인 요인은 가족력을 비롯해서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서 대장암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은 개인적인 노력으로 변화시킬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인지를 하고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물론 먹는 것 외에도 꾸준한 운동..

대장암 검사 방법과 대장암 수술 후 좋은 음식 [내부링크]

20~30년 전까지 국내에서는 대장암 발병률이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식생활이 점점 서구화되면서 1999년~2009년까지 10년간의 대장암 환자의 발생률은 2배 이상 증가하였고 현재까지는 꾸준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육류의 섭취가 많지 않고 채식을 위주의 식습관에서 육류와 가공식품의 섭취가 대폭 증가하면서 대장암의 유발하는 요인들도 점점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육류의 섭취 외에도 흡연을 많이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들에게서 대장암의 발병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대장암 검사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진행하는 검사는 대장 내시경 검사를 통한 확진입니다. 내시경으로 대장을 관찰하면서 종양 조직을 채취한 후에 조직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대장암 증상과 대장암 4기 생존율 [내부링크]

사람이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소화기관이 튼튼해야 합니다. 위장도 건강해야 하지만 소장과 대장도 건강해야만 체내에 필요한 영양분을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대장 내에서 발생하게 되는 악성 종양인 대장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장암 4기 생존율은 얼마나 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이 결장에서 발생하게 되면 결장암이라고 부르며 직장에서 악성 종양이 발생하면 직장암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대장암은 결장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결장암으로만 인식이 되기도 합니다. 대장암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질환들이 마찬가지겠지만 대장암도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들이 스스로 인지할 정도의 증상이 아닙니다. 단순하게 소화가 안되거나 간헐..

대장암 초기증상과 대장암 3기 생존율 [내부링크]

대장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즉 암세포를 대장이라고 부릅니다. 대장은 인체 소화기관의 마지막 조직으로서 입을 음식을 섭취한 후에 음식물이 위장과 소장을 거쳐서 대장을 통해서 배설이 됩니다. 이러한 대장조직에 악성종양이 발생하게 되면 다양한 암의 병기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고 결국 생존율도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에서 스스로 자각할 정도의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대장암의 병기가 2기, 3기로 발전하게 되면 대장암 3기 생존율도 떨어지기 때문에 환자의 생명에 위협이 됩니다. 대장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은 대부분 점막 부위에서 발생하게 되는 선암입니다. 대장조직은 크게 4개의 층으로 구분이 되는데 점막층과 점막하층을 비롯해서 근육층과 장막층으로 나뉘..

위암에 좋은 음식과 위암에 좋은 과일 [내부링크]

위암 환자들은 섭취하는 음식에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암은 위장점막에 암세포가 발생해서 주변 장기로 전이가 되면서 악화가 되는 질병입니다. 위암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에 위장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고 위장에 나쁜 음식들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암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위암에 좋은 과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무기력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삶과 위장기능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위장이 튼튼하지 못하면 절대로 건강할 수 없습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기 위해서는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체내로 흡수를 잘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위장이 튼튼하지 못하면 영양분을 제대..

위암 2기 생존율과 위암 증상 잦은 방귀 증상 원인 [내부링크]

위장에서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위암이라고 합니다. 위암 질환은 대부분 위선암으로 진단됩니다. 위암 세포는 위장 점막에 생기는 악성 종양으로서 크기가 커지게 되면 위벽을 관통하게 되고 위장 주변 분포해 있는 림프절로 전이가 되면서 성장을 지속하게 됩니다. 모든 질병이 마찬가지이지만 위암도 조기에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게 되면 90% 이상의 완치율을 보입니다. 위암의 병기는 1기, 2기, 3기, 4기로 나누어지는데 위암을 조기에 진단할 때 병기는 1기와 2기 초입부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암 1기와 위암 2기 생존율은 3기와 4기에 비해서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위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위암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들은 특별한 문제가 있다고 자각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위암 초기..

위암 수술 후 먹지 말아야 할 음식과 위암 수술 후 회복기간 [내부링크]

위암의 발병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주된 이유가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 섭취 때문입니다. 위암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에 의한 것도 있지만 건강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면역력을 길러주면 위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암을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완치율이 매우 높지만 위암의 병기가 3기나 4기 정도에 발견이 되면 치료도 어려워지고 생존율도 낮아지게 됩니다. 위암을 1기나 2기 초입부에 진단을 받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중요합니다. 위암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것들은 가벼운 소화불량 증상 정도이기 때문에 심각한 질환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증상이 심해져야만 심각성을 깨닫게 되고 병원에 가서 위암검사를 받게 됩니다. 위암을 조기에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

위암 증상과 위암 4기 생존율 [내부링크]

대부분 잘 알고 계시듯이 위장의 기능은 입으로 섭취한 음식물을 2차적으로 소화시키는 것입니다. 왜 2차적으로 소화시킨다는 것인지 의아해 하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음식물의 소화는 입에서 시작을 합니다. 입에서 분비되는 효소를 통해서 가장 먼저 음식물의 분해가 시작되고 치아의 씹는 기능을 통해서도 음식물이 분해가 됩니다. 그리고 위장으로 음식물이 이동을 해서 2차적인 소화가 시작됩니다. 위장에서 위산과 각종 효소들이 분비가 되고 위장운동을 통해서 음식물이 더 많이 분해가 됩니다. 위장에서 음식물이 제대로 분해가 된 후에 소장에서 음식물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을 흡수하여서 우리 몸에 제공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장의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위장질환 등으로 인해 위장운동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음식물을 통한 ..

위암 초기증상과 위암 3기 생존율 [내부링크]

위암이라는 질환은 위장조직에서 발생하는 모든 암을 말합니다. 위암이 발병하게 되면 대부분 위선암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 림프종이나 간질성 종양, 육종 등이 발병하기도 합니다. 위암 중에서 발병률이 가..

후비루 기침 증상과 후비루 가래 증상의 원인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성적인 기침이나 가래 증상이 있으면 기관지염이나 후두염을 의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의외로 기침이나 가래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은 후비루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후비루 증후군이라고 하..

후비루 약 효능과 후비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코와 부비동에서 분비가 되는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증상을 후비루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콧물이 분비가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목으로 넘어가서 위장으로 소화가 됩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스스로..

후비루 자가치료 방법과 후비루 증후군 코세척 효과 [내부링크]

후비루 증후군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스스로 후비루 증상이 있다고 자각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증상이 심해지기 전까지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비루 증후군..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과 후비루 증후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후비루 증후군에 대해서는 생소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후비루 증후군은 코와 부비동에 분비물이 생성되면서 뒤로 넘어가기 때문에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으..

후비루 증상과 후비루 치료 방법 [내부링크]

콧물이 생성되면 콧물이 밑으로 흘러내리기도 하지만 콧물이 뒤로 넘어가는 증상도 있습니다. 콧물이 뒤로 넘어가는 증상을 후비루 증상이라고 합니다. 콧물이 발생하는 원인은 감기에 걸리는 경우나 비염 증상이..

갑상선암 증상 목통증과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갑상선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갑상선암이라고 합니다. 갑상선 조직에서는 갑상선호르몬을 생산하고 저장해두었다가 호르몬이 필요한 인체 각 기관으로 보내어서 사용하게 합니다. 나비 모양으로 생긴 갑상선의..

갑상선암 보험금 청구 방법과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갑상선 부위에 혹이 발생하는 것을 갑상선 결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결절의 양성과 악성으로 구분하게 되고 악성 결절인 경우에는 갑상선암으로 진단을 하게 됩니다. 갑상선암도 다른 암들과 같이 병기를 1기~4..

갑상선암 증상과 갑상선암 수술 후 회복기간 [내부링크]

갑상선은 목부위에 있는 조직으로서 기도 앞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갑상선 조직에 발생하는 암을 갑상선암이라고 합니다. 갑상선암 증상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갑상선여포암, 갑상선유두암, 갑상..

하지정맥류 원인과 하지정맥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하지정맥류가 왜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발병률이 높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원인으로 보는 일상생활 중에 습관으로는 오래 서서 일을 하거나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경우에..

하지정맥류 수술 보험과 하지정맥류 수술 후 압박스타킹 [내부링크]

하지 정맥혈관이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고 비정상적으로 혈관이 확장되어서 나타나는 질환을 하지정맥류라고 합니다. 하지정맥류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별다른 치료가 필요 없지만 생활습관들을 개선하여서 증상이..

하지정맥류 수술 방법과 하지정맥류 수술 후 관리 방법 [내부링크]

하지 정맥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게 되는 하지정맥류 증상은 초기에는 건강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질수록 불편함을 많이 느끼게 되고 혈관이 밖으로 돌출이 되면 외관상 문제로 인..

하지정맥류 치료방법과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내부링크]

우리 몸의 혈관들은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동맥혈관과 정맥혈관이 있고 소동맥과 소정맥을 연결하는 모세혈관이 있습니다. 심장에서 산소와 영양분이 포함된 혈액을 동맥 혈관을 통해서 우리..

하지정맥류 좋은 운동과 하지정맥류 병원 [내부링크]

우리 몸의 모든 인체 조직은 심장에서 공급되는 혈액을 통해서 산소와 각종 영양분을 공급받아서 유지를 하게 됩니다. 심장에서 공급되는 혈액은 동맥 혈관을 통해서 몸 전체에서 공급이 되고 심장으로 다시 돌아..

하지정맥류 증상과 하지정맥류 수술비용 실비보험 청구 [내부링크]

심장에서부터 시작된 혈액의 공급은 동맥혈관을 통해서 몸 전체로 공급이 되었다가 심장으로 다시 돌아올 때는 정맥 혈관을 통해서 들어오게 됩니다. 팔과 다리 부위에도 정맥혈관들이 많이 분포가 되어 있는데 팔..

자궁경부암 주사 가격과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 접종 대상 [내부링크]

여성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암으로 자궁경부암이 있습니다. 자궁조직에 발병하는 암 중에서 50% 정도를 차지할 정도도 자궁경부암의 발병은 높습니다. 발병률이 높은 편이지만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을 통해서 예방..

자궁경부암 초기증상과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 [내부링크]

자궁 조직은 크게 경부와 체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자궁경부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전 세계적인 통계를 볼 때 여성들에게 두 번째로 많이 발병을 하는 암이 자궁경부암입니다. 현..

자궁경부암 검진 방법과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 변화 [내부링크]

자궁의 입구에 해당하는 자궁경부 부위에 암이 발생하는 질환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단기간에 발생하는 암질환이 아니고 전암 단계에서의 세포변화가 장기간에 걸쳐서 진행이 됩니다. 자궁경부암의 종류를..

자궁경부암 증상과 자궁경부암 원인 [내부링크]

자궁의 입구에 위치한 자궁경부에서 발생하는 암질환을 자궁경부암 증상이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은 급속하게 암세포 변형되는 것이 아니라 암의 전 단계에서 장기간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경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 대상 [내부링크]

여성질환 중에서 자궁경부암은 자궁경부에서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아프리카나 남미, 아시아 지역에서는 자궁경부암의 발병률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선진국이나 중..

통풍이 오는 이유와 통풍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관절 부위에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 증상은 스치기만 해도 아프다고 할 정도로 통증을 많이 느낀다고 합니다. 아마도 통풍 환자가 겪는 통증을 말로 설명한다는 것은 충분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통풍이 오..

통풍 치료법과 통풍에 해로운 음식 [내부링크]

고요산혈증으로 인해서 요산염이 관절 내에 있는 연골과 힘줄 등 주변 조직에 침착이 되어서 발생하는 질환을 통풍이라고 합니다. 통풍은 단계별로 증상이 진행되는 특이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증상의..

통풍 증상과 진단과 치료를 위한 통풍 진료과 안내 [내부링크]

예전에는 통풍 증상이 생소한 질환이었지만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통해서 조금씩 알려지고 있습니다. 통풍이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유는 남성들에게만 주로 발병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들이 통풍에 잘 걸리..

통풍에 좋은 음식과 통풍에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게 되는 퓨린이라는 성분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통풍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퓨린 성분 자체가 위험한 것은 아니지만 인체 대사 후에 산물인 요산이 혈액 속에 계속해서 쌓이게 되는 것이..

통풍 약과 통풍 영양제 [내부링크]

요산염 결정이 관절 내 연골 부위와 힘줄에 침착이 되거나 주위에 있는 조직에 침착이 되는 질환을 통풍이라고 합니다. 요산염 결정이 관절과 주위 조직에 염증을 일으켜서 심한 통증을 동반 급성 발작을 일으키게..

통풍 병원과 통풍 치료 방법 [내부링크]

고요산혈증으로 인해서 발병을 하게 되는 통풍 증상은 급성발작이 시작되면 매우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발병을 즉시 통풍 병원에 가셔서 신속하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통풍 치료 방법은 증..

통풍 초기증상과 통풍 원인 [내부링크]

고등어를 많이 섭취하면 통풍에 걸릴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은 아닙니다. 고등어에는 통원 원인이 되는 퓨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하면 통풍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

조현병 약과 조현병 치료 효과 [내부링크]

조현병이라는 정신질환은 2011년까지 ‘정신분열증’이라는 병명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용어 자체가 사회적으로 거부감이나 편견, 이질감 등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개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조현병 증상과 조현병 완치 사례 [내부링크]

다양한 사고 뉴스를 보면 조현병 증상을 앓고 있는 환자들과 관련된 소식들을 가끔씩 접하게 됩니다. 이러한 뉴스들을 접하게 되면 대부분 사람들이 조현병 환자들에 대한 선입견이나 편견이 심해지게 되고 조현병..

심혈관질환과 뇌졸중 예방에 좋은 견과류의 효능 [내부링크]

견과류에 건강에 좋다는 것는 누구나 잘 알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견과류를 간편하게 섭취하도록 하기 위해서 하루에 한봉지씩 섭취하도록 만들어진 제품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

조현병 초기증상과 조현병 원인 [내부링크]

조현병이라는 정신질환은 사회적 기능에 문제가 유발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조현병 환자들은 와해된 행동이나 언어들을 사용하고 환청, 망상 등을 자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정신분열증’이라는 병명..

췌장암의 초기 7가지 신호와 췌장암을 유발하는 췌장염 증상 [내부링크]

고인이 된 월드컵의 영웅 유상철 감독이 앓았던 췌장암은 다른 암들에 비해서도 생존율이 현저하게 낮습니다. 평균적으로 췌장암 말기에 진단을 받으면 생존기간은 6개월 내외가 됩니다. 물론 췌장암 환자의 건강..

췌장암에 좋은 차와 췌장암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췌장암이라는 질환은 췌장에 암세포가 형성되어서 종양 덩어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췌장암 증상이 심해지고 말기가 되면 통증이 매우 심하고 소화불량 증상이 심해서 식욕이 떨어지고 체중이 급격하게 줄어들게 됩..

췌장암에 좋은 음식과 췌장암에 나쁜 음식 [내부링크]

췌장암으로 진단이 되면 대부분 치료가 어려운 상황이 많습니다. 췌장암이 초기증상을 많이 느끼지 못하고 1기나 2기 초반부에는 종양의 크기가 작아서 건강검진을 할 때 복부초음파를 해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

췌장암 4기 생존율과 췌장암 등통증 부위와 근육통 부위의 차이 [내부링크]

췌장암으로 진단이 되면 치료가 어렵고 사망률이 높은 것을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매우 완치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강합니다. 다른 암들과 비교해보아도 췌장암 4기 생존율은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췌장암으로..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췌장암은 다른 암에 비해서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는 이유는 초기에는 증상을 거의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2기나 3기가 되어야만 복통이 심해지고 소..

췌장암 증상과 췌장암 원인 [내부링크]

모든 암 질환들이 생명에 매우 위협이 되고 치료가 힘들지만 그 중에서도 췌장암은 치료도 힘들도 사망률도 높은 질환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췌장암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확률이 낮습니다. 대부분 췌장암의..

췌장암 말기 4기 마지막 증상과 췌장암 4기 생존율 [내부링크]

췌장에 악성 종양이 발생하는 질환을 췌장암이라고 합니다. 췌장암은 90% 이상이 췌관 선종암이고 그 외에 신경내분비종양이나 낭선암이 간혹 발병하기도 합니다. 췌장암은 조기에 진단되는 경우가 드물고 최소한..

췌장암 초기증상과 췌장암 검사방법 [내부링크]

췌장에서 발생하는 암을 췌장암이라고 합니다. 췌장암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체장암 환자의 90% 이상이 췌관 선암종에 걸린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 외에 낭종성암과 신경내분비종양 등의 췌장암 종류가 있..

폐렴이 심해지면 나타나는 증상과 폐렴으로 사망할 확률 [내부링크]

호흡기가 건강하지 못하거나 면역력이 좋지 못하면 다양한 감염성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요즘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면역력과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호흡..

폐렴에 좋은 차와 폐렴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폐렴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서 폐렴 증상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폐렴 증상이란 호흡기를 통해서 유입이..

폐렴에 좋은 음식과 폐렴에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폐렴이라는 질환은 폐조직 내에 폐포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폐포에 염증이 생기면서 호흡을 하는 것이 점점 힘들어지고 기침과 가래, 고열 등이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폐렴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통원 진료..

폐렴 초기증상과 폐렴 치료 기간 [내부링크]

폐조직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유입되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폐렴이라고 합니다. 폐렴의 발병률이 높은 연령대는 65세 이상의 노인들과 영유아들입니다. 65세 이상이 되면 인체의 면역력이 나빠지기 때문에 폐..

폐렴 전염성과 폐렴 예방접종 65세 이상 무료 접종에 대해서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폐렴 증상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체내에 유입이 되면 폐조직으로 침투하여서 염증을 일으키고 폐렴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명칭은..

폐렴 증상과 폐렴 예방접종 가격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폐렴을 유발해서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기관지와 폐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폐렴 증상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폐조직 내에 염증이 발생하는..

파킨슨병 말기증상과 파킨슨병 수명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치매를 유발하는 원인에 따라서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 뇌혈관 질환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그 중에서도 파킨슨병은 중뇌에 있는 흑색질에서 도파민 성분이 줄어들면서 발생하게 되는 신경계통의 퇴행성 질환입니..

파킨슨병 증상과 파킨슨병 원인 [내부링크]

파킨슨병 증상은 퇴행성 뇌질환의 종류로서 노인성 치매 다음으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뇌는 신경 전달 물질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파킨슨병 원인은 다양한 신경 전달 물질 중에서 도파민이..

파킨슨병 초기증상과 파킨슨병 치료제 효과 [내부링크]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 중에 치매 다음으로 흔한 것이 파킨슨병입니다. 의료기술이 발달되기 전까지는 치매나 파킨슨병에 걸리면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 환자들이 증상의 악화로 인해..

당뇨병을 부르는 의외의 원인과 당뇨병을 치료하는 좋은 식사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뇨병에 걸리는 원인을 당분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을 부르는 의외의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이 주된 원인입니다. 그래서 당뇨병을 치료하는 좋은 식사를..

당뇨병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 6가지 [내부링크]

한국인들의 밥상이 서구화되기 시작하면서 국내에서도 당뇨병 환자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당뇨병이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주로 걸리는 질환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당뇨 증..

당뇨병 합병증과 당뇨병 진단기준 [내부링크]

60대 이상의 성인들에게 발병을 많이 하게 되는 당뇨병은 노년기에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물론 젊은 나이에도 당뇨가 발병할 수 있고 제1형 당뇨와 같이 소아 당뇨 증상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

당뇨병 식이요법과 당뇨병 예방법 [내부링크]

소아 당뇨로 불리우는 제1형 당뇨는 인슐린 자체가 분비가 되지 않는 질환이지만 제2형 당뇨는 인슐린의 분비가 원활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제2형 당뇨 증세를 유발하는 원인 중에 가장 많은 것이 잘못..

당뇨병 원인과 당뇨병 혈당 수치 [내부링크]

당뇨병 환자에게 발생하는 당뇨병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진단을 할 수 없지만 의학계에 알려진 다양한 원인들은 있습니다. 당뇨 증세를 유발하는 생물학적 원인은 체내에서 인슐린 호르몬의 분비에 문제가 생..

당뇨병 치료법과 정상 당뇨병 수치 [내부링크]

당뇨병의 원인이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 때문이기 때문에 당뇨 증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섭취하는 음식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비만증이나 과체중인 사람들이 당뇨에 걸릴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당뇨병 증상과 정상적인 당뇨 수치 기준 [내부링크]

당뇨병의 원인은 인슐린의 분비가 안되거나 줄어들면서 혈당을 수치를 낮추지 못하는 질환입니다. 증상이 단순하게 보이지만 정상적인 당뇨 수치 기준을 넘어서게 되면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고 심각한 후유..

당뇨에 좋은 과일과 당뇨에 나쁜 음식 [내부링크]

당뇨 증상은 우리 몸속에 인슐린의 분비가 되지 않거나 줄어들어서 혈당 내에 포도당 수치 조절하지 못하는 질환입니다. 흔히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이 많이 걸리는 질환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서구화된 식습관..

당뇨병 초기증상과 당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 주위에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심지어는 20~30대의 젊은 나이에 당뇨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누구나 당뇨에 걸릴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라는 질환은..

부정맥이 왔을 때 대처 방법과 부정맥이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에 심장이 박동하는 것을 우리가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심장이 기능을 다해서 멈출 때까지 규칙적으로 박동을 하면서 우리 몸 전체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심장과 관련된 질환은 심장..

부정맥 원인과 부정맥 검사방법 [내부링크]

심혈관계 질환은 심장조직에 문제가 있거나 혈관에 문제가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혈관이 계속해서 막히면서 심근세포가 조금씩 괴사를 하면서 심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고 심장조직 내에..

부정맥 증상과 부정맥 치료 방법 [내부링크]

심장의 기능은 혈액의 박출 활동을 통해서 몸 전체에 혈액을 골고루 공급해줍니다. 혈액의 박출 활동은 심장근육 세포에 전달되는 전기 자극에 의해서 규칙적으로  박동을 하면서 혈액을 힘차게 공급해주는 역할..

갑상선기능항진증 원인과 갑상선기능항진증 완치 가능성 [내부링크]

갑상선 부위에서 발생하는 질환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샘항진증)과 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샘저하증)이 발병률이 높고 잘 알려진 질환입니다. 항진증이나 저하증이 있으면 인체 대사 속..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과 갑상선기능항진증 약 부작용 [내부링크]

갑상선 호르몬이 우리 몸에서 하는 기능은 체내 대사 속도를 조절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체내 에너지 대사에 밀접하게 관여를 하면서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갑상선기..

갑상선기능항진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내부링크]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인체 대사 속도를 조절하지 못해서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드는 질환을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고 하며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가..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과 갑상선기능저하증 약 부작용 [내부링크]

갑상선 호르몬의 양이 기준치 이하로 분비가 되어서 문제를 유발하는 질환을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고 하며 호르몬의 양이 기준치 이상으로 과다하게 분비가 되는 질환을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고 합니다. 갑상선 부..

갑상선기능저하증 검사방법과 정상 호르몬 수치 유지 방법 [내부링크]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서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을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호르몬의 분비가 과다해져서 부작용을 유발하는 질환을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고 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검사..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과 다이어트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갑상선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질환을 갑상선기능항진증과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이라고 합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은 호른몬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서 땀을 지나치게 많이 흘..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나쁜 음식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갑상선 부위에서 발생하는 질환은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어서 발병하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있고 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져서 발병하는 갑상선기능항진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갑상선..

혈압이 높을 때 증상과 혈압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일시적으로 혈압이 높아지는 것은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지만 혈압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혈압이 높을 때 증상은 어지러움과 피로감, 투통, 뒷목이 당기는 증상들을 겪을 수 있습니다. 혈..

혈압 측정기 보는 법과 혈압 측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 환자는 혈압을 잘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입니다. 고혈압 증상이 있는 분들은 잘 알고 있겠지만 높아진 혈압을 낮추지 못하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혈압 정상 수치와 혈압 낮추는 법 [내부링크]

고혈압 환자들의 혈압 낮추는 법은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혈압 강하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현재까지 고혈압 환자들의 혈압 정상 수치를 유지하는데 혈압 강하제를 복용하는 것 외에는 다른 치료 방법은 존재하지..

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고혈압에 나쁜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은 동맥혈관의 압력이 높아져서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질환입니다. 고혈압의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지만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요인들이 영향을..

고혈압 약 복용 혈압 수치와 고혈압 약 복용 후 두통 원인 [내부링크]

혈압 수치가 정상범위 이상으로 높게 나오는 질환을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 증상으로 혈압 강하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을 우리 주위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혈은 대부분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서 발..

어깨통증 검사 방법과 스테로이드 주사 효과 [내부링크]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은 어깨 부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과 경추 부위에서 발생하는 목디스크 질환 때문입니다. 어깨 부위에서 발생하는 어깨질환 때문이라면 어깨질환을 치료해야만 통증이 개선될 수 있..

고혈압 약 복용시간과 고혈압 약 끊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으로 진단을 받게 되면 혈압 강하제를 꾸준하게 복용을 하면서 혈압을 관리해야 합니다. 모든 약물이 부작용이 있듯이 고혈압 약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혈압이 높은 경우에는 약물 복용을 중단해서는..

고혈압 원인과 고혈압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혈압이 정상수치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는 질환을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확장기 혈압과 수축기 혈압을 측정한 후에 나오는 수치를 통해서 고혈압을 진단하게 됩니다. 혈압이 높은 경우에는 고혈압 증상과 치료 방법..

고혈압 수치 낮추는 비법과 고혈압 증상 두통 원인 [내부링크]

고혈압 환자의 90~95% 이상이 본태성 고혈압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고 5~10% 정도가 특정한 질환으로 인해서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본태성 고혈압은 정확한 원인이 없기 때문에 확실한 예방법이나..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고혈압 증상 어지러움 원인 [내부링크]

고혈압 증상의 대부분은 일차성의 본태성 고혈압입니다. 본태성으로 인한 고혈압 증상의 정확한 원인에 밣혀지지 않았지만 심장의 박동 증가로 인한 혈관의 압력이 높아지거나 혈관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으로 보고..

임신중독증 예방과 임신중독증 치료 방법 [내부링크]

임신중독증은 태와와 산모의 건강에 매우 위협적인 중대질환입니다. 자간전증이라고도 하는 임신중독증은 임신 중에 고혈압 질환이 발생해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임신을 한 여성들에게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임신중독증이란 무엇이며 임신중독증 검사 방법은? [내부링크]

임신성 고혈압 증상이라고도 하는 임신중독증이란 주로 임신 중에 고혈압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지만 단백뇨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고혈압과 단백뇨 증상으로 인한 합병증 때문에 태아와 산모에게 심각한 영..

임신중독증 증상과 임신중독증 원인 [내부링크]

건강한 여성이라도 임신 중에는 인체의 다양한 기능들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중에 감염성 질환이나 기타 질환들이 발생을 하게 되면 일반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임신중독증 증상은 임..

심근염이란? 심근염 초기증상 [내부링크]

심근염이란? 염증 세포가 심장 근육에 침입하여서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우리에게는 생소한 질환이지만 심근염 초기증상을 진단하지 못하고 급성으로 발생하게 되면 갑자기 사망할 확률이 매우 높은 질환입..

공황장애 치료방법과 공황장애 자가진단 [내부링크]

우리 주위에는 공황장애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공황장애 증상이 연예인들에게만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정신질환입니다. 공황장애는 갑자기..

공황장애 원인과 공황장애 약 부작용 [내부링크]

갑작스러운 불안 발작 증세를 일으키는 질환을 공황장애라고 합니다. 공황장애는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질환은 아니지만 많은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대..

공황장애 초기증상과 공황장애 극복법 [내부링크]

공황장애 증상이 알려진 것은 다수의 연예인들이 이 질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는 생소했던 공황장애라는 질환은 실제로는 많은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정신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방법 및 공황장애 증상 극복 방법 [내부링크]

공황장애 증상은 불안감이 심해지면서 갑자기 발작을 일으키면서 신체의 다양한 이상 증세들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황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증상이..

대상포진 진료과목과 대상포진 후유증 신경통 증상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일반적이 피부질환 달리 피부표면에 발생하는 병변의 크기에 비해서 통증이 매우 심한 질환입니다. 그래서 통증이 심하지 않으면 대상포진 진료과목은 피부과에서 가셔서 치료를 받지만 통증이 심하면..

대상포진 증상과 대상포진 치료기간 [내부링크]

급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분류하는 수두는 누구나 걸릴 수 있지만 주로 10세 미만의 아동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10세 미만 아동 중에서도 4세~6세 사이의 아동들의 발병률이 높은 편입니다. 신생아나 태..

대상포진 전염성과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내부링크]

잠복해 있던 수두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병을 하는 대상포진은 주로 60세 이후의 성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어린 시절 수두를 앓았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언제든지 발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대상포진 치료방법 [내부링크]

60세 이상이 되면 다양한 질환들이 발생하게 되고 성인병의 발병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발병률도 6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어릴 적 발병했던 수두 바이..

폐암 말기 증상과 폐암 수술 후 관리 방법 [내부링크]

암 중에서 사망률이 높다고 하는 폐암은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힘든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폐암 환자들인 초기증상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건강검진 중에 우연찮게 발견을 하게 됩니다. 또는 폐..

폐암 4기 생존기간과 폐암 4기 생존율 [내부링크]

다양한 질병 중에서도 암질환은 말기에 해당이 되는 3기 후반부터 4기까지의 사망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암은 조기에 진단을 받고 신속하게 치료해야만 생존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오늘 다양한 암질환 중..

폐암 초기증상과 폐암 검사방법 [내부링크]

폐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폐암이라고 하는데 암질환 중에서도 사망률도 높은 생존율도 낮는 질환에 속합니다. 폐암 초기증상은 무증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 본인이 증상을 자각할 때쯤에는 2~3기 이..

폐암 생존율과 사망률 [내부링크]

다른 암에 폐암의 생존율과 사망률은 높은 편입니다. 또한 매년 폐암 환자의 수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담배를 많이 피면 폐암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요즘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경우에는 폐..

주말운동으로 둘레길을 걸으려고 합니다.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서 운동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만 시간을 내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직장에서도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조금씩 걸어주고 있지만 나이가 들어가니 살이 찌면 잘 빠지지 않고 예전..

미세먼지가 심각한 날에는 공기 좋은 괌이나 하와이로 이민 가고 싶네요. [내부링크]

오늘도 주말이라서 집에서 쉬지 못하고 가족들과 함께 경주 석굴암을 다녀왔습니다. 토함산 정상에 있는 석굴암을 가기 위해서는 차로 가도 꼬불꼬불한 산길을 한참 올라가야 합니다. 한참만에 석굴암 주차장에 도..

사람들이 캠핑카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출과 타인과의 만남에 제한이 생기면서 집에 있는 시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벌써 1년 이상 이러한 상황들이 지속되면서 삶의 즐거움도 사라지고 여행이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