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0211의 등록된 링크

 happy02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2023년 취약층 이동통신요금 감면 신청 월 최대 3만3천 혜택 [내부링크]

통신비 부담 완화 정책인 `취약층 이동통신요금 감면` 제도 알고 계신가요? 저소득층 및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통신요금을 감면해주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이 혜택을 모르고 계시기 때문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보건복지부와 이동통신 SKT, KT, LGT 3사 협조를 받아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통신 감면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통신요금 감면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지원 대상자라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자격요건과 가구원수에 따라 감면금액이 상이하다고 합니다. 장애등급 1~3급 또는 국가유공자 중 상이자(1~7급)만이 적용됩니다. 복지카드 소지자..

칼로리 낮은 음식 샐러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총정리 [내부링크]

샐러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향과 식감 모두 좋아해서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 다양하게 활용해서 먹는 편입니다. 샐러리는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마요네즈랑 같이 먹는데 서양에서는 소금이랑 후추만으로도 맛있게 먹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칼로리도 낮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은 채소입니다. 오늘은 샐러리의 효능과 주의해야 할 부작용, 맛있게 먹는법 뿐만 아니라 칼로리와 보관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러리 효능 아삭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샐러리는 낮은 열량과 풍부한 영양분으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과 당뇨 환자들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이기도 하지만, 샐러리의 효능을 보면 그 매력에 빠질 것입니다. 샐러리 효능은 ..

갑자기 허리가 아픈이유 허리통증 원인 완화운동 스트레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기 다음으로 흔하게 많이 경험하시는 흔한 질환인 요통, 갑자기 허리가 아픈이유, 허리 통증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 허리통증 완화방법은 무엇이 있으며, 스트레칭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허리가 아픈이유 허리가 아픈이유, 즉 허리 통증 원인은 구조와 기능에 따라 다양합니다. 1. 근육통 허리 주변 근육의 긴장, 붕대 또는 손상으로 인한 통증 2. 디스크 문제 디스크가 터지거나 움직임으로 인한 신경 뿌리 압박으로 인한 통증 3. 척추 협착증 척추 채널이 좁아져서 척추 신경 뿌리를 압박하여 통증 4. 척추측만증 척추의 골절 또는 변형 5. 스포츠 손상 스포츠나 운동 중에 발생하는 허리 손상 6. 건강 상태 비만, 흡연, 스트레스 등의 ..

청년도약계좌 자격 나이 가입조건 신청기간 신청방법 혜택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취업난 해소 및 저소득층 지원 정책 방안 마련 고심 끝에 사회적 문제 해결방안으로써 기존 문재인 정부에서 출시됐던 청년들의 목돈 마련 제도였던 '청년희망적금'이 있었다면, 이번 윤석열 정부에서는 '청년도약계좌'라는 이름으로 좀 더 혜택을 추가한 제도가 마련되었습니다. 5년간 꾸준히 돈을 넣으면 최대 5천만 원의 목돈 마련을 돕는 '청년도약계좌'는 올해 예정 된 정책 중 청년들의 최대 관심사인 적금형 통장제도인데 구체적인 혜택사항과 신청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청년도약계좌 나이 자격 청년도약계좌 신청 기간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1. 나이 근로 소득 및 사업 소득이 있는 만 19세~34세 이하 청년이 가입 대상자입니다. 단, 병역 이행..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간수치 내리는 방법 [내부링크]

간은 우리 몸 속 장기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그리고 간수치 내리는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없이 피곤하신분들은 끝까지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간수치가 높다는 것은 간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체중 감소 간 기능이 저하되면 체내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체중 감소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피로감, 무기력감 간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체내에서 독소가 축적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로감과 무..

긴급생계비 대출 사전예약 신청방법 100만원 27일 시행 [내부링크]

한계 상황에 내몰린 취약계층에게 100만 원을 신속히 지원하는 '긴급생계비 대출'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정책 서민금융지원대상에서 제외되었던 저신용 연체자와 무소득자 등도 긴급생계비 대출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소액의 급전을 구하지 못해서 불법사금융에 빠지는 저소득, 저신용 차주에 대해서도 현재 연체자라 하더라도 긴급생계비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니 필요하신 분은 정독해 주세요. 긴급생계비 대출 대상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 하위 20%인 취약 계층 한도 최대 100만원 금리 연 15.9% 9.4%(성실 상환시 ) 긴급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1. 서민금융진흥원 1397 콜센터 또는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상담 일자를 선택해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2. 사전에 선택한 상담일에 맞춰..

마스크 해제 대중교통 착용 의무 20일 해제 노마스크 현실화 [내부링크]

지난 2023년 1월 마스크 착용 의무에서 일부 대중교통 및 의료기관과 취약 계층이 있는 요양병원, 장기요양기관과 장애인 복지시설 및 정신건강 증진시설을 제외하고는 권고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정부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조정한 이후 일 평균 확진자는 38%, 신규 위중증 환자는 55% 감소했고, 신규 변이도 발생하지 않는 등 방역상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음을 보고 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에 대한 마스크 착용 의무를 오는 20일부터 해제한다고 15일 발표했습니다. 대중교통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대중교통 마스크 해제는 중앙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생긴 2020년 10월 이후 2년 5개월 만으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코로나 유행 안정세에 힘입어 방역 조치가 점차 완화..

작두콩차 효능 부작용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끓이는법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작두콩차라고 들어보셨나요? 환절기만 되면 비염 증상이 심해져서 알게 된 차입니다. 이름처럼 콩맛이 구수하고 좋아서 물 대신 마시기 좋습니다. 평소 기관지가 약한 편이거나 비염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작두콩차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작두콩차 끓이는 법과 섭취 시 주의해야 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두콩이란? 작두콩은 열대아시아, 아프리카, 인도 등 열대지방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는 중부 이남 쪽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콩깍지 모양이 작두와 닮았다고 해서 작두콩이라고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30cm의 크기로 다른 콩들보다 콩알의 크기다 5배 정도 큰 편입니다. 작두콩에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A 함량이 백태의 137배! 비타민 C 함..

전립선비대증 증상 원인과 치료 방법 전립선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보통 중년 남성에게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요즘 들어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전립선비대증! 그럼 도대체 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걸까요? 원인으로는 유전 및 체질 그리고 노화현상 이외에도 스트레스성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과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전립선비대증을 예방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 건강뿐만 아니라 남성의 활력, 자신감을 회복하고 싶은 분들은 끝까지 정독 바랍니다. 목차 1. 전립선비대증 증상 2. 전립선비대증 원인 3.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 4. 전립선에 좋은 음식 전립선비대증 증상 중년 남성들이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쉽게 무기력해지고,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하지..

락토페린 효능 복용법 부작용 알고먹는 락토페린 유산균 [내부링크]

우리 몸속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는 유산균 외에도 모유성분으로도 알려진 ‘락토페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탁토페린은 초유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일종이며 강력한 항바이러스 및 항균성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세포증식 촉진인자로서 손상된 조직 회복속도를 증가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이외에도 항산화 작용, 철 흡수율 향상, 충치예방 효과 등 건강관리에 있어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이토록 유익한 락토페린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락토페린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은 없는지 부작용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락토페린이란? 락토페린은 '우유'를 뜻하는 '락토'와 '철분'을 뜻하는 '페린'의 합성어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신속채무조정 신청 방법 신청 서류 지원 대상 확인 [내부링크]

채무조정제도란? 빚을 진 사람이 과도한 채무 부담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신용회복위원회 워크아웃 프로그램 외에도 법원에서의 개인회생 및 파산 절차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신복위에서도 회생절차뿐만 아니라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개별금융회사 자체 프리워크아웃 (사전채무조정)과 신속채무조정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채무조정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이번 3월부터는 기존 만 34세 미만 청년층에게만 적용되었던 신속채무조정 대상자 범위가 모든 연령층으로 확대되어 시행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기준으로 지원대상자가 선정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속채무조정 특례 프로그램 저신용 청년층을 대상으로 기존 약정 이자를 30~50% 낮춰주는 신속채무조정 특례 프로그램 전 연령층으로 확..

뇌경색 전조증상 및 원인 뇌경색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사람들은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뇌졸중 증상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런 증상 없이 지나가는 경우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어느 날 갑자기 몸 한쪽이 마비되거나 말이 어눌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을 바로 뇌졸중이라고 합니다. 뇌졸중의 한 종류인 뇌경색은 뇌혈관이 막히고 뇌 혈류가 감소되어 뇌 신경 세포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이 뇌졸중 고위험군이라는 통계가 있을 만큼 발병률이 높습니다. 뇌경색은 국내에서만 매년 10 만 명 이상 발생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3 만 명이 사망에 이르고 나머지는 심각한 휴유증에 시달립니다. 뇌경색은 뇌출혈보다 더 심각한 응급 질환으로 분류되며, 신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뇌경색은 다..

구절초 효능 부작용 구절초 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예로부터 여성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구절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독작용 및 소염작용 그리고 소화불량 개선등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약초로 탈모예방효과도 있어서 두피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도 하는데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좋은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끝까지 정독하시면서 구절초 효능과 구절초추출물에 대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구절초 효능 구절초는 국화과 다년생 초본식물로 9~11월 흰색과 담홍색 꽃이 핍니다. 딸 시집갈 때 꼭 챙겨주는 여자에게 아주 좋은 약초로 야산에 가면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구절초 이름은 음력 9월 9일이 되면 아홉 개의 마디가 생긴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음력 9월이나 양력 10월에 채취한 구절초가 약효가 가장 좋습니다..

침향환 효능 17가지 복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나무속 상처 부위를 치유하기 위해 생성되는 수지 덩어리이자 예로부터 임금님께 진상되었던 진귀한 재료인 침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신체 기운의 소통을 도와주는 귀한 약재로 기록되어 있다고 하니 요즘 부쩍 기력이 떨어지고 몸이 허해진 느낌을 받는 분들은 활력 넘치는 일상을 되찾고 싶다면 끝까지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침향환 효능 17가지 침향환은 중국 전통의 한약재이며, 주로 소화기 질환 및 면역력 증진 등의 치료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침향환의 주요 효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침향환은 소화기 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위장관의 염증을 줄여주며, 소화기관의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특히 위장관 궤양, 식도염, 위산과다증..

당뇨에 좋은 천연 인슐린 여주 효능 성분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같은 환절기엔 면역력 관리가 필수입니다. 이때 비타민C 섭취가 중요한데 레몬보다 5배, 오이보다 20배 높은 비타민C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바로 여주인데 여주는 쓴 맛이 강해 생으로 먹기보다는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즙 또는 환으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토록 풍부한 비타민C 함량을 자랑하는 여주 속 성분들은 우리 몸속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요? 또 부작용은 없을까요? 궁금하다면 끝까지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천연 인슐린 여주 영양 성분 일명 먹는 인슐린이라 불리는 천연 인슐린 여주는 긴 타원형으로 양 끝이 뾰족하고 혹 모양의 돌기로 덮여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공적인 의약품이나 혈당강화제보다 효과가 매우 뛰어나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박과에 속하..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성질에 대해 알아봐요 [내부링크]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알려진 구기자 열매를 소개해드립니다. 진시황도 즐겨 먹었다고 알려져 있으며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도 불립니다. 한방에서는 주로 간과 신장 건강 증진 및 혈액순환 촉진 효과를 위해 약재로 활용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작용 덕분에 고혈압 예방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눈 피로 개선작용 덕분에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 노화 방지 등등 아주 다양한 효능이 있는 구기자의 매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효능 구기자에는 천연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다량의 폴리페놀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 개선과 변비 예방에 도움..

오메가 3 효능 15가지 및 부작용 복용 시간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하면 떠오르는 영양제들은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성분이 하나 있는데 바로 오메가 3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걸까요? 우리 몸속 혈관 속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두뇌건강 그리고 눈 건강에까지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정확히 어디에 좋은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오메가 3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정독부탁드립니다.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DHA와 EP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DHA는 뇌세포 간 원활한 연결을 도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반면 EPA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행개..

겨우살이 효능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겨우살이 들어보셨나요? 참나무나 밤나무 같은 활엽수에 기생해서 살아가는 식물로 주로 겨울에 채취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러한 겨우살이는 예로부터 한방 약재로 쓰여 왔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럽에서도 민간요법으로 널리 이용되었다고도 합니다. 실제로 항암효과 및 관절염 예방 그리고 면역력 증진에까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진 겨우살이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오늘은 겨우살이가 우리 몸에 어떻게 이로운지와 겨우살이 차 먹는 법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우살이 겨우살이는 항암치료와 고혈압을 완화시키는 약초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겨우살이는 엽록소를 가지고 있는 ..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내부링크]

건강식품 하면 떠오르는 음식들은 홍삼, 흑마늘, 양파즙 등등 정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뜨고 있는 식품으로는 바로 새싹보리가 있습니다. 우선 새싹보리는 보리 씨앗에서 싹이 난 후 10~20cm 자란 어린잎을 말합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오곡 중 으뜸이라는 기록이 있을 만큼 영양학적 가치가 높은 곡물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새싹보리 속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뿐만 아니라 폴리코사놀, 베타글루칸 같은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그렇다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첫번째로는 다량의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합니다. 두 번째 효능은 베타글루칸과 비..

프로폴리스 효능 섭취 시간 부작용 알고 선택하세요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평소 건강 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요즘 면역력 강화 및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매일 프로폴리스 한 알씩 챙겨 먹고 있습니다. 확실히 먹기 전과 후의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감기에 쉽게 걸리고 입병도 자주 났었는데 꾸준히 섭취하니 몸이 훨씬 좋아진 느낌입니다. 그럼 여기서 잠깐! 프로폴리스란 무엇이며, 효능과 올바른 섭취 시간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정독해 주세요.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자신들의 꿀벌집을 보호하고 섭취하는 데 사용하는 수액성 물질로, 다양한 항균 및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들이 있으며, 그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다양한 세균, 바이러스 및 진균에 대한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 감염 ..

관절 연골 건강엔 보스웰리아 가루 먹는법 부작용 및 주의할 점 [내부링크]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는 글루코사민, 상어연골, 초록입홍합오일, MSM 등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원료들은 제조 과정에서 고온처리되거나 화학용매제를 사용하여 추출되기 때문에 영양소 손실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다 효율적으로 관절건강 영양제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을 통해 생산된 보스웰리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보스웰리아란 무엇이며 먹는법과 주의해야 할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대표적인 중동 지역에서 자라는 수목으로, 종종 '프랑킨센스나무'라고도 불립니다. 이 나무는 지난 수 천 년간 향수나 의례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보스웰린산이라는 수액물질을 생산합니다. 보스웰린..

겨울 제철 음식 매생이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겨울 제철 음식하면 떠오르는 식재료 중 하나인 매생이!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 덕분에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겨울철 별미입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강한 식품이기도 한데 보통 미끌거리는 식감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토록 호불호가 갈리는 매생이는 우리 몸에 어떠한 이로운 작용을 할까요? 오늘은 겨울철 제철 음식 매생이에 대해 알아보고 효능과 주의해야 할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생이 효능 매생이는 순우리말로 생생한 이끼를 바로 뜯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남해안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생이는 고단백식품으로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칼슘 성분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 및 성장기 ..

고로쇠 효능 부작용 알고 신비로운 물 고로쇠 수액 마셔요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고로쇠라는 걸 들어보셨나요? 고로쇠는 단풍나무과의 활엽수인 고로쇠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입니다. 2월 말에서 3월 초 경에 채취되는 건강 음료입니다.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뼈건강에 좋고, 이뇨작용 및 노폐물 배출 효과도 있어서 몸 속 독소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면역력 강화 식품 또는 영양제 찾으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고로쇠 물 한잔 어떠세요? 오늘은 신비로운 물 고로쇠 수액에 대해 알아보고, 그 효능과 주의해야 할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로쇠나무란? 고로쇠나무는 고로실나무, 오각풍, 수색수, 색목 이라고도 합니다. 단풍나무과의 낙엽활엽 교목입니다. 고로쇠나무는 해발 800미터 산..

차즈기 추출물 효능 부작용 눈 건강을 위해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요즘 눈 건강 영양제 하면 루테인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여기서 잠깐!! 혹시 차즈기 추출물이라는 성분도 들어본 적 있으십니까? 생소할 수도 있겠지만 이것 또한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눈 건강 원료입니다. 다만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탓에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차즈기 추출물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섭취했을 때 우리 몸에서는 어떤 반응이 일어나는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니 끝까지 정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차즈기 추출물이란? 먼저 차즈기 추출물(L7DG)이란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한해살이풀로 소엽 또는 자소엽이라고도 불립니다. 깻잎과 비슷하게 생긴 모양새를 갖추고 있으며, 일반 깻잎과는 달리 ..

피스타치오 효능 10가지 부작용 및 주의할 점 [내부링크]

요즘 혈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견과류 하나를 소개해드립니다.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한 피스타치오입니다. 피스타치오는 미국에서는 인기 간식으로 꼽힙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용으로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피스타치오 속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숨어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스타치오란? 피스타치오는 건조하고 더운 기후를 가진 서아시아와 중동 지역에서 자생하며, 피스타치오 나무에서 나는 진한 녹색을 가진 열매입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및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좋은 지방산을 가진 영양이 풍부한 오랜 역사를 가진 견과류입니다. 미국 식품의 FDA와 WHO에서는 완전 단..

초록잎홍합 효능 관절 영양제 부작용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관절 건강 관련 식품으로는 초록입홍합이 인기입니다. 뉴질랜드 해안에서만 자생하는 어패류인데 염증 억제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보통 캡슐형태로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는데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은 함유량도 다르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니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록잎홍합에 대해 알아보고, 효능과 부작용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록잎홍합이란? 초록잎홍합은 뉴질랜드 청정 바다에서 플랑크톤을 먹고 자생하며, 껍질은 초록빛이 돌며 일반 홍합보다 크기가 2배 가까이 크며, 뉴질랜드의 홍합 고유종입니다. 녹색홍합, 그린입홍합, 푸른홍합, 뉴질랜드홍합 등 무척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살아남기 ..

눈밑 떨림 원인과 증상 마그네슘 부족 현상 해결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갑자기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겪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보통 피곤하거나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단순 피로감 외에도 다른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도대체 왜 그런 걸까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빠르게 증상 완화를 시킬 수 있을까요? 궁금하시다면 저의 포스팅을 끝까지 정독해 주세요! 눈밑 떨림 증상 특별한 이유 없이 눈밑 떨림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마그네슘 부족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피로에도 큰 영향을 받습니다. 대부분이 간헐적으로 보이는 증세에 가볍게 넘기곤 하지만, 사실 마그네슘은 체내에 관여하지 않는 부분이 없을 정도로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눈밑 떨림 증상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으나 간혹 다른 질환으로 인해 2차적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폴리코사놀 효능 복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폴리코사놀은 일반적으로 사탕수수 왁스에서 추출한 장쇄 알코올의 혼합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폴리코사놀은 혈관 건강으로 치매 예방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그에 따른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 살펴보고, 주의할점이나 부작용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식물이 외부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서 만든 사탕수수의 왁스층에서 추출한 8가지의 천연 고지방적 알코올을 특정 비율로 정제에 만든 것을 폴리코사놀이라고 합니다. 이 폴리코사놀을 약 2.5kg 생산에 필요한 사탕수수가 무려 100톤입니다. 그만큼 귀한 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폴리코사놀의 원료인 사탕수수의 주 생산지인 쿠바는 폴리코사놀이 장수의 비결이라고..

글루타치온 효능 효과 섭취법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들어 피부도 푸석푸석해지고 얼굴 안색도 좋지 않아 걱정이었는데 우연히 알게 된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 비타민C보다 100배 더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이라는데 게다가 피로회복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올바른 글루타치온 섭취법과 글루타치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은 세포에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자연 발생 펩타이드입니다. 시스테인, 글리신 및 글루탐산의 세 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됩니다. 글루타치온은 활성 산소 종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의 산화 환원 반응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유해 물질의 해독, 면역 체계 조절, DNA 안정성 유지 등 많은 세포 과정에 관여합니다. 글루타치온..

발효율피 효능, 내장지방 감소에 탁월한 팍시다이어트 [내부링크]

피부관리 좀 한다 하는 사람들은 율피가루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듯합니다. 저 역시도 천연팩 마니아로써 집에 항상 구비되어 있는데 각질제거 및 모공케어 효과가 좋아서 자주 애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율피가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내장지방 감소에 탁월하다고 해서 오늘은 발효시킨 율피, '발효율피'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효능과 다이어트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발효율피 효능 율피는 밤 속껍질을 말하는데요. 풍부한 영양성분 덕분에 오래전부터 약재로도 쓰였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전통 미용 재료이기도 합니다. 화장품 원료나 비누재료 외에도 피부미용팩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율피에는 엘라그산, 갈산과 같은 페놀 성..

손톱 세로줄 원인과 해결 방법, 손톱 색깔로 본 건강 상태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혹시 손톱 건강에 대해서 신경 쓰고 계신가요? 평소 네일아트나 젤네일 시술을 자주 받으시는 분이라면 더욱더 주목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만 해도 20대 초반 때부터 거의 10년 이상을 꾸준히 네일아트를 받았던터라 어느새 손톱 상태가 말이 아니게 되어 버렸습니다. 갈라지고 깨지고.. 심지어 변색까지 일어나더군요. 이대로 방치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관리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알아보니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충분히 케어가 가능한 손톱 세로줄 해결방법과 네일뿐만 아니라 건강 이상신호로 인한 손톱 세로줄의 원인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세로줄 원인 손톱의 세로줄은 동맥경화나 혈관계 질환 및 고혈압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주로 나이가 든 사람들에게 나타나며, 이 세로줄이..

발효 단백질 근감소증 증상 개선 및 면역력과 뇌 건강에도 도움 [내부링크]

한국인 60세 이상 약 1/4 이상이 근감소증을 앓고 계신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전신 건강을 위협하는 근육 감소! 근육 감소로 인해 거동도 불편하고, 그로 인해 스트레스와 우울증도 생기고 최후에는 파킨슨병까지 올 수 있는 근감소증은 방치하면 합병증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근감소증 증상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과 항암 효과에도 탁월한 발효 단백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근감소증 그리스어로 으뜸을 뜻하는 Proteios에서 유래한 단백질은 탄수화물과 지방과 함께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 외에도 여러 중요한 역할을 하는 3대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근육과 뼈, 머리카락, 손톱, 피부 등의 신체조직과 우리 몸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게 하는 호르몬 항체 효소의 구성 ..

대마종자유(햄프씨드)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대마'하면 나쁜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는데, 몸에 좋다고 하면 조금 생소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대마는 여러 품종이 있으며, 품종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많은 양의 단백질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마씨앗의 껍질을 벗겨 알맹이에서 착유한 '대마종자유'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따른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마종자유 효능 대마종자유는 대마의 껍질에 있는 환각 성분은 제거한 뒤 알맹이만 착유한 식물성 기름으로 대마 종자 1kg이 대마종자유입니다. 불과 160ml만 추출되는 귀한 오일입니다. 알맹이로 섭취할 때보다 오일 형태로 섭취했을 때 영양흡수율이 더 높습니다. 대마종자유 속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

구강암 설암 혀암 초기 증상과 원인에 따른 치료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미스트롯 정미애 님이 설암 3기로 충격적인 근황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로 인해 혀의 3분의 1을 절제한다는 소식을 듣고 안타까웠습니다. 노래하는 사람인데 혀를 절제한다니 상심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희귀암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구강암중에 설암이라 다소 낯설게만 느껴지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구강암 중에서도 설암 혀암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구강암 설암 혀암 구강암이란? 입안의 혀, 혀 밑바닥, 혀 뒷부분, 볼 점막, 잇몸, 입천장, 입술, 턱뼈 등에 생기는 종양을 말합니다. 설암은 혀에 생기는 악성종양으로써, 전체 두경부암의 약 10~15%를 차지합니다. 구강암 중 설암은 33%로 가장 많은 발생 빈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빨간 반점이나 하얀 반점의 형태..

도한증(야간 다한증) 자다가 땀이 나서 깨요. 도한증 원인과 해결법! [내부링크]

더운 날씨도 아닌데 유독 땀이 많아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도한증(盜汗症)' 때문인데요. 흔히 손다한증, 발다한증만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야간다한증이라는 증상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의원에서는 몸 전체에 땀을 흘리는 경우 치료 대상으로 분류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야간 다한증으로도 불리는 도한증이란 무엇이며 원인 및 개선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한증, 야간 다한증 혹시 자다가 땀이 나서 깬적이 있으신가요? 잘 때 흘리는 땀이 위험한 이유는 몸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를 놓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상시에는 괜찮다가 유독 밤에만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갑자기 오한이 느껴진다든지 베갯잎이 젖을 정도로 땀을 흘리는 것을 말합니다. 한의학에서는 ..

혈행 기능 개선을 돕는 L아르기닌 효능, 섭취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성분이 바로 L-아르기닌입니다. 운동선수들은 물론이고 일반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토록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일까요? 우선 우리 몸속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 근육 생성 및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 확장 작용을 통해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 개선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방 분해 촉진 효능 덕분에 다이어트 보조제로도 활용되기도 하는 L아르기닌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섭취해야 하는 이유 우리 몸에 어떤 조직이든 건강한 기능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자체인 '기(氣)' 그리고 혈액 순환의 '혈(血)' 즉, 기혈의 순환이 원활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기혈 순환에서 제일..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불면증에 좋은 주스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타트체리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SNS나 TV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과일인데요. 새콤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타트체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타트체리는 무엇인지, 타트체리주스가 불면증에 좋다고 하는데, 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신양벚나무의 열매로 과일계의 레드 다이아몬드로 불리며, 유럽이 원산지입니다. 시중에서 흔하게 접하는 스위트 체리는 달콤한 맛인데 비해 밝은 적색을 띠고 강한 신맛이 나는 게 특징입니다. 과육이 쉽게 무르기 때문에 생과로는 구입이 힘들어서 주스 또는 분말 등의 형태로 접하는 게 용이합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비..

밀가루 끊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및 글루텐 불내증 [내부링크]

저는 어려서부터 위장이 좋지 않아 소화불량 증상을 자주 겪었습니다. 성인이 된 후로는 조금 나아졌지만 여전히 신경 쓰이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밀가루 끊기 효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인기가 많지만 건강상의 이유로도 도움이 된다는 말에 솔깃해졌습니다. 하지만 평소 빵순이였던 저로서는 하루아침에 밀가루를 끊는 건 무리였습니다. 단, 일주일만 도전해 보자는 심정으로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속이 편안해진 느낌이 듭니다. 그럼 지금부터 몸소 체험한 밀가루 끊기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 최근 몇 년동안 "글루텐 프리"라고 표시된 제품을 흔하게 마트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루텐은 밀, 보리, 귀리 등에서 발견되는 단백질로 물에 녹아 풀어지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

배에 가스 빼는 법, 가스 빼는 자세 [내부링크]

평소처럼 음식을 섭취하거나 일상생활을 할 때 갑자기 배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듯한 느낌을 받아본 적이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우리 몸속에 차오른 가스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속 안에서 이동하면서 발생되는 현상인데, 이때 원활한 장운동을 통해 체내에 쌓인 가스를 빼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복통과 더부룩함 그리고 복부팽만감인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배에 가스를 뺄 수 있을까요? 간단한 방법이지만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 우리의 위장은 소화 흡수 능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소화 흡수가 잘되지 않는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위장 안에 음식물이 오래 머물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장내 미생물과 함께 발효가 ..

항산화 성분 함유된 대마종자유 효능 [내부링크]

대마종자유란? 대마 씨앗의 껍질을 벗겨 알맹이에서 착유한 기름으로 대마의 풍부한 영양소만을 추출하여 농축한 오일을 '대마 종자유'라고 합니다. 대마의 품종은 40여 가지가 넘으며, 교배종도 500가지가 넘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