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4의 등록된 링크

 happy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중금속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내부링크]

중금속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과학이 발전되고 자연환경이 조금씩 훼손되면서 우리들의 일상에는 점점 더 많은 유해 물질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독성물질이 강한 중금속이 있는데 납, 카드뮴,..

요양원 입소자격과 본인부담금 [내부링크]

요양원 입소자격과 본인부담금 요양원에 입소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노인장기요양 등급을 받아야 합니다. 노인장기요양등급은 만 65세 이상 또는 65세 미만의 치매나 뇌혈관성 질환같은 노인성 질환..

연 1% 더 주는 우체국 청년미래든든 통장 [내부링크]

연 1% 더 주는 우체국 청년미래든든 통장 우체국에서 대학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 청년층에게 최고 연 1.2%의 금리를 주는 우체국 청년미래든든 통장이 있습니다. 통장에 가입을 하고 우체국 체크카드나 Po..

커플들이 봐야 할 영화 10선 [내부링크]

커플들이 봐야 할 영화 10선 코로나19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본 지가 꽤 오래 되었습니다. 개봉해야할 영화들이 하나둘 개봉 연기를 하고 그나마 시기를 잘 만나서 "반도"와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같은 영화는 그..

한국형 뉴딜펀드에 대한 궁금증 [내부링크]

한국형 뉴딜펀드에 대한 궁금증 지난 7월에 정부에서는 한국판 뉴딜정책을 발표했습니다. 2025년 총 160조라는 막대한 돈을 투자하여 미래 대한민국이 세계를 선도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세운 것입니다. 한국판..

자동차 소모품 교체 주기 [내부링크]

자동차 소모품 교체 주기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인하여 전기차와 수소차 비율을 늘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휘발유나 경유로 움직이는 차들이 대부분입니다. 자동차는 수많은 기계부품들이 유기적으로 결합이..

지방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지방간 없애는 방법 당뇨병, 고협압, 고지혈증 등은 우리가 알고 있는 성인병이며 한 번 걸리면 고치기 어려운 병입니다. 평소에 식습관이 좋지 못하거나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함으로써 우..

침실 위생 꿀팁 [내부링크]

침실 위생 꿀팁 우리는 매일 밤 150만~200만 마리의 침대 속 진드기와 동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잠옷이 침대의 청결을 떨어뜨리는 가장 큰 요인이라고 지적합니다. 잠옷은 자주 갈아입고 60도에서 세..

주택 청약 활용 방법 [내부링크]

주택 청약 활용 방법 코로나 19로 세계 경제는 물론이고 한국의 경제도 낙관적이지 못한데 부동산 가격은 끝을 모르고 올라가고 있지요. 평범한 월급쟁이로는 내 집 마련의 꿈은 힘들기만 하고 그렇지만 혹시나 몰..

상처 극복을 위한 10가지 꿀팁 [내부링크]

상처 극복을 위한 10가지 꿀팁 By 청년사역연구소 이상갑 목사 1. 일하다 보면 상처도 받는다는 것을 인정하라 상처주는 사람이 없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상처 주는 자들이 존재한다. 너무 자책하지 말고 상처에 저..

폭염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내부링크]

폭염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가끔 지진이 발생하면 문자가 왔었는데 코로나 19가 유행하면서 하루에도 10통 넘게 안전 안내 문자가 옵니다. 그 중에서 요즘에는 코로나 안내와 더불어 가장 많이 오는 안전 안내..

2020년 청년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정책 총정리 대한민국에서 청년으로 살아가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양질의 일자리는 줄어들고 기간제나 계약직같은 단발성 일자리가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정부에서는 지속적으로 일자리를 늘릴 계..

은혜로 이끄는 신앙도서 7권 [내부링크]

은혜로 이끄는 신앙도서 7권 생명의 말씀사 북큐레이터가 추천하는 은혜로 이끄는 신앙도서를 소개합니다. 1. 폴 트립의 복음 묵상 - 폴 트립  - 하나님의 은혜로 하루를 열다.  - 저자는 하나님의 은혜를 1..

비 오는 날 사치스러운 생각 [내부링크]

일터로 가기 위해 아침 일찍 길을 나서는데 항상 가던 길이 아닌 곳으로 가고 싶어졌다. 조금 돌아서 가야 하지만 나무가 있고 강물이 흐르는 그 곳. 비가 적당히 내려 물안개가 흐르는데 왠지 낭만적인 생각이 들..

청소부 밥- 토드 홉킨스 [내부링크]

요즘에는 전자책으로 독서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전자책을 이용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종이로 된 책이 좋다. 한때는 베스트셀러가 된 책들은 없는 시간을 내서라도 구입해서 읽은 적이 있다..

결혼을 말하다 - 팀 켈러 [내부링크]

이 책의 저자 팀 켈러는 리디머 장로교회의 담임 목사이다. 펜실베이니아 주에서 태어나고 성장했고 버크넬 대학을 졸업했으며 고든 콘웰 신학교와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 공부했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는 <..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성 [내부링크]

1.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아도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신다. 성경은 법과 규례로만 채워져 있지 않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표현으로 가득하다. 로마서 5장 8절은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 그리스..

자녀에게 주어야 할 7가지 인생 선물 [내부링크]

1. 존경심 존경심은 숭고한 마음의 작용으로 사람을 도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며 사람을 도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며 올바른 길을 걷게 만든다. 누구나 인생에서 그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역할을 가지고 태어난다. 그..

남자들이 꼭 결혼해야 하는 4가지 이유 [내부링크]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에 들어가 돈을 벌면 그 다음에 해야 할 것은 결혼이었습니다. 누군가는 자연스럽게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고 또 누군가는 결혼 적령기가 되었으니 주위의 권유와 등쌀에 못이겨 결혼을 했지..

결혼식이 아닌 결혼을 준비하는 책 추천 [내부링크]

사람들은 결혼생활보다 결혼식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식을 얼마나 화려하게 많은 사람들의 축하 속에 할 지 예쁜 드레스를 입기 위하여 몇 달 전부터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던지 같이 살 집에는 어떤..

결혼은 판타지가 아니다 [내부링크]

결혼생활, 예상할 수는 없지만 준비해야겠죠! 결혼을 준비하는 최적의 시기는 당연히 '미혼'일 때입니다. 결혼하기에 앞서 꼭 알아야 할 5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배우자가 룸메이트로 전활될 수 있다. 의무감으로..

비판하지 말아야 할 7가지 이유 [내부링크]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너희가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마태복음 7:1-5) 우리는 모든 사실을 다 알..

구급차를 막은 택시기사 처벌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구급차가 응급환자를 이송하던 중 가벼운 접촉 사고를 냈습니다. 상대 차량은 택시였고 응급상황임을 알린 후 사건 처리를 나중으로 미루고 이송을 하려고 했지만 택시기사는 사건처리가 먼저라면서 구급차를 막아..

왜 성경말씀을 읽어도 변화되지 않는가? [내부링크]

교회를 다니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이런 고민을 할 것입니다. 예배에 참석하여 설교 말씀 잘 듣고 성경말씀도 잘 읽는데 자신은 왜 변화되는 것 같지 않을까?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말씀을 공부하고 나..

당신의 자리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어려운 상황에 주저앉지 마세요. 하나님이 보내신 그 자리에 해결책이 있습니다. 광야처럼 막막한 현장에서 느헤미야를 읽어야 하는 이유를 창동염광교회 담임목사이신 황성은 목사님이 '당신의 자리에는 이유가..

국가의 품격 [내부링크]

국제적으로 국가라고 인정받기 위해서는 외교적으로 독립되어야 한다. 외교권을 빼앗긴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한 나라의 외교권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고 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그런건 기본으로..

부부의 기도 [내부링크]

부모를 떠나 가정을 이룬다는 것은 굉장히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결혼하는 나이를 봤을 때 최소 30년동안 부모 외에는 혼자의 삶을 영위하다가 다른 이성과 부부가 되어 산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쉽지..

목회자 자기관리 수칙 10 [내부링크]

이재철 목사의 '목회자 자기관리 수칙 10' 교인들에게 대접만 받는 사람이 되지 말라. 먼저 베푸는 사람이 되라. 목회자가 나눔의 종착역이 되려 하면 스스로 썩어버린다. 반드시 시간을 지켜라. 어떤 예배든 정해..

성경적 성교육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비밀스럽고 은밀했던 인간의 성에 대한 관심은 구성애씨를 통하여 비로소 교육과 논의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 많은 성교육 전문가들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을 하면서 급속도로 성에 대한 지식..

성경이 말하는 10가지 지혜로운 대화법 [내부링크]

1. 들을 준비를 하고 상대방이 말을 끝내기 전에 대답하지 않는다. 사연을 듣기 전에 대답하는 자는 미련하여 욕을 당하느니라. (잠언 18:13) 2. 말하기를 더디하고 먼저 생각하며 서둘러 말하지 않는다. 네가 말..

인공지능에 지배당하는 인간 [내부링크]

뉴스를 보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뉴스 큐레이팅 담당 직원 50명이 해고를 당했다고 한다. MSN과 엣지 웹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었던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를 이제는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이 대신하게 되었다고 한..

아스피린 효능 [내부링크]

예전에 내가 요양원에서 근무할 때다. 어르신 한 분이 코피가 났는데 멈추지 않아서 병원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하필 아스피린과 또 다른 항응고제를 복용 중인 것이다. 코 속의 혈관이 약해서 코피가 자주 나는..

네가 좋아서 [내부링크]

네가 좋아서 그냥 좋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