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day12473의 등록된 링크

 happyday1247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4건입니다.

[성대마비] 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성대마비 질환입니다. 성대마비 분명히 우리의 목과 관련되어 있는것은 알겠는데 결절과는 다른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노래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

[장중첩증] 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장중첩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중첩증 질환에서 기질적인 원인이 발견되는 경우는 2%에서 10%정도로 알려져있으며 90%이상 대부분 장중첩증 질환은 특별한 원..

[경추성 두통] 증상&자가진단&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경추성 두통 질환입니다. 현재 글쓴이도 경추성 두통 질환을 심하게 앓고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요즘 경추성 두통 상태로 인..

[비후성 비염] 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비후성 비염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후성 비염 질환을 겪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아무래도 환경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하기때문에 더 그렇지 않나 생각이..

[급성 신장염] 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급성 신장염 질환입니다. 급성 신장염 질환은 말그대로 갑자기 찾아오기때문에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급성 신장염 질환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하게 살..

[파종성 혈관내 응고] 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파종성 혈관내 응고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종성 혈관내 응고 증후군은 여러가지 선행 질환으로 인해서 생기게 되는데요. 이번시간에 파종성 혈관내 응고 증후군..

[라이증후군] 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라이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증후군 질환은 감기나 수두 등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진 어린이와 청소년이 호전되어지는 말기에 갑자기 심한 구토..

[좌골신경통] 증상&스트레칭&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좌골신경통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합니다. 좌골신경통 병명은 의학용어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스스로 잘 알고 있는 질환입니다. 대부분 좌골신경통 질환과 요통이..

[번아웃 증후군] 증상&테스트&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번아웃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번아웃 증후군 요즘에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을만큼 상당히 많이 노출되어져 있는데요. 혹시라도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으시다면..

[번아웃 증후군] 증상&테스트&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은 번아웃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아웃 증후군 질환은 많은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번시간에는 자가진단을 해볼수 있..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치료법&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아스퍼거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질환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반면 생소하게 들리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n번방 사관에 관련된..

[신경섬유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신경섬유종 질환에 대해서 다뤄보려합니다. 신경섬유종 흔하게 들어보시는 단어는 아니라 생소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를 앓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신경섬유종 질환에..

[리플리 증후군]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은 리플리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합니다. 리플리 증후군 상당히 많이 들어보셨던 단어이실 겁니다. 아무래도 리플리 증후군 영화도 나와있기때문에 더더욱 사람들이 접..

[다기관 염증 증후군]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다기관 염증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합니다. 다기관 염증 증후군 질환은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어지고 있는데요. 유럽과 미국 영유아나 청소년에게 나타..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콜린성 두드러기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질환의 경우 생각외로 상당히 많은분들이 겪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를 없애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되나 예..

[허혈성 심장질환]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허혈성 심장질환 상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상당히 무서운 병입니다. 이는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게 되면서 혈관이 좁아지게 되어 혈류의 흐름이..

[척추분리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척추분리증 질환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합니다. 척추분리증 이게 무슨소리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듯합니다. 척추분리증 질환이 생기면 어떻게 사람이 생활을 할..

[비강암]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비강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비강암 바로 코속에 빈곳을 말하는데요. 코는 여러기관으로 연결이 되어있기때문에 문제가 생기게되는 경우 상당히 고통스러울수 있습니..

[아기 요로감염] 증상&예방법&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아기 요로감염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아기 요로감염 질환은 성인이 걸렸을때보다 더 위험한 질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이들의 상태를 꼼꼼하게 잘 살피고 조금 이상..

[헌팅턴병]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헌팅턴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헌팅턴병은 무도증이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처음 들어서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글쓴이 역시 드라마를 보고나서 알..

[측두동맥염]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측두동맥염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측두동맥염 뇌졸중으로 이어지기까지 하기때문에 위험합니다.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움을 느끼는것은 누구에게나 나타날수 있습니다...

[임신중독증] 증상&합병증&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임신중독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임신중독증 진단을 받으시는분들이 의외로 많다라는 것은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별거 아니겠지 생각했었는데 알아보면 볼수록 심각한..

[뇌부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뇌부종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뇌부종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심각할수 있는 질환입니다. 항상 이부위에 관한 내용들은 워낙에 무서운 질병이 많다보니 더욱더 신중하..

[경막외 출혈]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경막외 출혈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막외 출혈 무슨이유로 나타나는 것일까요? 생각외로 이질환을 알고 있으신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중요하게 생각해야..

[발진티푸스]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발진티푸스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발진티푸스 리케치아에 감염이 되어지면서 발생이 되는데요. 이는 옛날에는 많이 나타났지만 현재 지금은 드물게 나타나게 된답니다...

[모소낭]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모소낭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모소낭 질환에 대해서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글쓴이의 경우에는 이질환에 대한 이름을 처음 알게 되서 뭘까? 하다가 그안으로 더 쏙..

[에디슨병]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에디슨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디슨병 쿠싱증후군과 함께 들어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많이는 들어보긴했지만 이질환이 어떠한 상태를 불러오는지에 대한..

[해면상 혈관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에는 해면상 혈관종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해면상 혈관종 무슨말일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글쓴이도 처음으로 들어보는 말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에 대해서 한번 쭈욱 살..

[인두염] 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인두염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두염 연관검색어를 치면 코로나가 나오는데요. 아무래도 상태가 비슷하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이에 대해서 알아보시는거 같습니다. 글쓴이 역시 질병에..

[후두암] 초기증상&생존율&총정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은 조금 무서운 후두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후두암 종양은 다들 들어보셨을 것이고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알게 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기본적인 상식외에 더 안..

[소뇌위축증] 증상&합병증&총정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은 소뇌위축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소뇌위축증 질환은 생소할수도있지만 많이들 겪고 있으신 것이라 궁금해서 찾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소뇌위측증이 무엇인..

[안와골절]증상&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안와골절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합니다. 안와골절 눈도 빠질수가있나? 이러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

[신생아 황달]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신생아 황달 질환을 말씀드리려합니다. 신생아 황달 많이 신경쓰이시는 부분 이실 것입니다. 내 아이에게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어디에 이상이 있어 그런것은 아닌지 걱정이 이만..

[비후성 심근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비후성 심근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비후성 심근증 들어보기는 한 것 같지만 무슨 질환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입니다. 글쓴이 역시 질병에 대해서 잘 알..

[설염]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설염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글쓴이의 주변에도 설염 질환으로 인해서 고생을 한 사람이 있기때문에 이에대해서 정말 잘 알게 되..

<액취증> 수술&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액취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액취증 질환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이로인해서 자신감 역시 떨어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의학이 발달된 만큼..

<파타우 증후군>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파타우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타우 증후군 산모들이 아이를 낳기전에 확인하는 필수 항목이기도 합니다. 내 아이가 기형이 있는지 아닌지를 알아보는 것..

<혈소판 증가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혈소판 증가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혈소판 증가증 질환과 관련되어있는 신체기관은 혈액과 골수이며 이와 관련되어있는 질병은 세균감염과 악성종양, 진성 혈소판..

타석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타석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석증 질환으로 인해서 이를 찾으셨으면 아주 잘 찾으신 것입니다. 이번시간에 타석증 질환에 대해서 톡톡히 알아보려고 하..

본태성 고혈압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본태성 고혈압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본태성 고혈압 뒤에 단어는 들어봤지만 앞에 단어는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것입니다. 글쓴이 역시 앞에 나타나는 이 단어가 뜻하는..

망막색소변성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망막색소변성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망막색소변성증 이름만 들어도 무서운 질환인데요. 이는 우리들의 눈에서 나타나는 질환이기때문에 더더욱 불안감을 떨칠..

일산화탄소 중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일산화탄소 중독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일산화탄소 중독 질환은 연탄가스를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탄소가 포함되어있는 물질이 불완전하게 연소되어서 발생하는 것을..

간 낭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간 낭종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간 낭종 질환이라는 말을 듣고 이게 무슨 말이지? 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입니다. 글쓴이 역시도 처음에는 그냥 대수롭지 않..

요붕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요붕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붕증 질환을 생각외로 앓고있으신 분들이 많지만 이를 눈치채지 못해서 그냥 방치하고 있으시다가 알아차려서 치료를 늦게 진행하..

계류유산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계류유산 모든 것을 알아볼까합니다. 계류유산 말만들어도 너무나도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아이를 너무 기다리고 계셨던 분이라면 그 충격이 더욱더 클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글..

오스굿 슐라터병 성장통 아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오스굿 슐라터병 질환을 많은 분들이 키가 크려나보다 라고 오해하여 그냥 방치하고 두시는데요. 아이가 무릎이 아프다라고 말..

척추 전만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척추 전만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요즘은 척추전만증 질환을 앓고 있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살이찌게되고 복부..

심장판막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심장판막증 질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심장판막증 소리소문없이 다가오기때문에 우리들에게 정말 위험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이에 대해 인지하게 되는때에는..

폐부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폐부종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요즘 폐부종 즉 호흡곤란을 일으키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이는 즉 우리들의 숨쉬는 곳에 문제가 생겼다는 건데요. 이번시간에는 바..

늑간 신경통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늑간 신경통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늑간 신경통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분명 뒤에 세글자는 들어보셨지만 앞에 두글자는 생소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부위가 우리..

비중격만곡증 수술&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비중격만곡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비중격만곡증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글쓴이는 이번에 새롭게 듣게 된 내용이기때문에 어떠한 질환일지 궁금한 마음에 살펴보게..

연하곤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연하곤란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하곤란 음식물을 삼키는것이 힘든것을 이야기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이 오게되면 여러가지 질환들이 같이 찾아오게 되면서 더욱..

하지정맥류 초기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하지정맥류 질환을 알게된것은 저희 아버지 때문인데요. 항상 이 질환으로 인해서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수술을 진..

손목 결절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손목 결절종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손목 결절종 질환은 얇은 섬유성 피막안에 약간 노랗고 젤라틴같이 끈적이는 액체를 함유하고 있는 낭포성 종양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변실금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변실금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변실금 질환을 앓고있으신 분들이 상당히 늘어나고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료를 받고 검사를 진행한후 이를 치료하..

저칼륨혈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저칼륨혈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저칼륨혈증 질환은 여기저기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글쓴이 역시 이에 대해서는 들어보았지만 정확히 어떠한 질병인지에 대해..

야맹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야맹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야맹증 예전에 만났던 남자가 겪고 있어서 이에 대해서 궁금해졌던것은 사실인데요. 너무 얕은 지식만을 알고있어 한번 알아보게 되었습..

쿠싱증후군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쿠싱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쿠싱증후군 질환을 알게된지는 얼마지나지 않았지만 동물이든 사람이든간에 쿠싱증후군 질병에 걸릴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

단순포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단순포진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합니다. 단순포진 감염은 성교를 통해서 감염이되어 발생하기때문에 정말 꼭 알고 계셔야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현재 이를 겪고 있으신분들은..

비인두암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비인두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비인두암 질환은 들어보시기는 했어도 생소한 단어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조직학적으로 편평세포암종이 대부분이기때문에..

장미색 비강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장미색 비강진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미색 비강진 질환과 같은 피부질환에 걸리게되면 스트레스를 안받을래야 안받을수가 없습니다. 외적으로도 신경이 쓰이고 나타나..

전정신경염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전정신경염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전정신경염 질환은 몸의 평형을 감지하는 기관인데요. 여기서 수집된 평형 감각의 정보가 뇌로 전달이 되어지는데 염증으로 인해서..

섬유근육통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섬유근육통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섬유근육통 이름만 들어도 어디에서 무슨 상황이 발생할지 짐작은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상태로 발생하게되는지 그리고 왜 나..

급성 편도염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급성 편도염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급성 편도염 질환은 목이 상당히 아프고 열까지올라 우리를 괴롭게하는데요. 글쓴이 역시 경험을 해본적이 있기때문에 아무래도 그..

하지불안 증후군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하지불안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하지불안 증후군 겪고 있으신분들은 상당히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시고 계실것입니다. 사람은 잠을 제대로 잘수없게되면 극도로..

파킨슨병 초기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파킨슨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파킨슨병 질환은 치매 다음으로 흔한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을 의미하는데요. 오늘은 무거운 이야기를 다루는것만큼 세세하게 말씀드리..

패혈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패혈증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합니다. 패혈증 질환은 사망까지도 할수 있기때문에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이는 갑자기 찾아오기도하며 만성적으로 찾아오기도 하기때문에 빠..

심부정맥 혈전증 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심부정맥 혈전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심부정맥 혈전증 이름만들어도 무서운데요. 현재 이질환에 대해서 아직 이해를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비문증 원인&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비문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 질환을 노화가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겪고 있으신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많이하..

골프엘보 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골프엘보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합니다. 골프엘보 질환의 정확한 진단명은 내측상과염인데요. 이는 팔꿈치의 안쪽에 돌출된 부위인 팔꿈치 관절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

배뇨통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배뇨통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배뇨통 질환은 요즘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무엇보다도 원인파악이 가장 중요하며 한번 증상이 나타났을때에..

원추각막 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원추각막 질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원추각막 위험률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더욱더 눈에 신경을 써줘야하는 시기인거 같습니다. 현재 눈의 건강..

직장 탈출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직장탈출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 탈출증 질환은 항문조임근을 통해서 전벽이 탈출되어있는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이는 고대 이집트 파피루스에도 남아있지..

포상기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포상기태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상기태 질환은 정말 위험한 질환이기때문에 임산부이신 분들은 꼭 보셔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것을 살..

구강건조증 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은 구강건조증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강건조증 질환의 경우 자신도 모르게 찾아와 계속해서 입에 침이 말라 건조해지게 되는데요. 왜 그러는건지 지금부터 알아보..

인후두 역류질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인후두 역류질환 이물감에 대해서 살펴보려합니다. 인후두 역류질환 현재 겪고 있으신분들이 계시다면 집중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한번 나타나게되면 어느순간 또 나타나게..

페이로니병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페이로니병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페이로니병 질환은 남성분들께서 보셔야 되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이를 겪고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바로 본론으로 들..

뇌수막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뇌수막종 종양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뇌수막종 종양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글쓴이 역시 많이는 들어보았지만 어떻게 시작되고 또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른답..

내향성 발톱 자가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내향성 발톱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글쓴이 역시 내향성 발톱 질환으로 인해서 항상 고통스러웠는데요. 이제는 요령을 알아서 그런지 통증이 생기지 않게 잘 지나가게..

폐색전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폐색전증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폐색전증 질환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름에 들었을때에는 폐에 문제가 있는거같은데 라고 답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을것 같습..

수족구병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수족구병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합니다. 수족구병 질환에 대해서 많이는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떠한 질환인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

눈에 이물감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눈에 이물감 느낌이 왜드는것인지 눈에 이물감 신호가 무슨 신호를 말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글쓴이 역시 가끔 너무 피곤하다보면 무언가가 들어가있어서 따갑..

결막부종 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결막부종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결막부종 질환을 많은 분들이 겪고 있으신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환경이 오염이 된지 오래되서 그런지 조금만 해도 눈이 가렵고 만..

무기폐 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무기폐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무기폐 질환으로 인해서 현재 고통을 겪고 있으신분들이나 가족분들이시라면 한번쯤은 읽어보시는게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원인과..

콘딜로마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콘딜로마 감염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콘딜로마 성병을 가져온 이유는 워낙에 어린나이부터 성생활이 활발해지면서 점점 이 질환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때..

구순포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구순포진 질환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볼까합니다. 구순포진 이름만들어도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떠오르실텐데요. 지금부터 그에 대한 설명을 하나씩 일일이 전부다 말씀드리려고 합..

모공 각화증 원인&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모공각화증 질환에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모공각화증 질환은 팔, 다리 그리고 다리에 많이나타나기때문에 신경쓰지 않을래야 그럴수가 없습니다. 현재 이질환을 앓고있으신 분들..

미레나 시술&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미레나 루프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려합니다. 요즘 미레나 루프로 인해서 피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에 따른 부작용 역시 알아본후에 천천히 생각을 해보고 결정해야 된..

구순구개열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구순구개열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순구개열 질환의 경우 현재 국내에서 650명에서 1000명당 한명꼴로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지금은 너무 흔해진 질환인데..

자율신경 실조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자율신경 실조증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자율신경 실조증 도대체 어떤 질환일까요? 단어는 이해하겠지만 자세하게 알수는 없기때문에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난소낭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난소낭종 질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난소낭종 질환에 대해서 한번쯤을 들어보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부위는 여..

근막동통 증후군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에 살펴보려고 합니다. 근막동통 증후군 질환의 경우 두피보다는 어깨와 목의 통증이 흔하게 발생하기때문에 일상생활하는데 있어 지장을 줄수 있기때문에 되..

전정신경염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전정신경염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정신경염 질환의 경우 우리의 일상생활에 있어서 큰 지장을 가져다주기때문에 가볍게 생각지 마시고 바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노로 바이러스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노로 바이러스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합니다. 노로 바이러스 장염에 대해서 모두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한때 이 질환의 경우 유행을 했을만큼 뉴스에서도 떠들썩했었습니다. 하..

심근병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심근병증 질환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심근병증 질환에 대해서 생소하신분들도 계실겁니다. 이 질환이 무엇인지도 모른체 생기다보니 이에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성조숙증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성조숙증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합니다. 요즘시대에 성조숙증 질환을 겪고 있으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렸을때부터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걱정이 많으시고 혹..

칸디다 질염 원인&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칸디다 질염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려합니다. 75%의 여성들이 겪는 칸디다 질염 질환의 경우 대놓고 말하기가 조금 그렇다보니 많은분들이 방치를 하고 그냥 병을 키우면서 살아가..

세균성 질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세균성 질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세균성 질염 질환에 흔하게 노출이 되어져 있기때문에 꼭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처음에는 아무렇지..

혓바늘 없애는법&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혓바늘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혓바늘 질환이 생기면 음식을 먹기에도 힘들고 입안이 까끌까끌해서 불편함을 안겨다 준답니다. 이질환에 안걸려보신분들이 없으실것입..

어루러기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어루러기 질환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루러기 질환의 경우 생각외로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시며 주변에서도 이를 겪고 있으신 분들을 보셨을수 있습니다. 글쓴이 역시 주변에..

인유두종 바이러스 원인&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인유두종 바이러스 질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질환은 자궁경부암의 중요한 원인 인자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는 파필로마바이러스과에 속하는..

쯔쯔가무시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쯔쯔가무시 질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쯔쯔가무시 질환이 생소하게 느껴지실수도있으시고 일본말인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이 질환은 정말..

연성 섬유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연성 섬유종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성 섬유종 질환은 쥐젖이라고도 불리우게 되는데요. 이는 쥐젖의 모양과 같다하여 이렇게 불려지게 된것입니다. 이는 자가진..

횡문근 융해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은 횡문근 융해증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횡문근 융해증 질환은 근육이 녹아내리기때문에 매우 위험하답니다. 그런데 이를 모르고 많은 분들이 체중을..

진주종 수술 외에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진주종 질환에 대해서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진주종 질환은 주위에 있는 여러 조직들에게 영향을 미치게되어 파괴하기에 제거를 꼭 해줘야 합니다. 우리의 얼..

샅백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샅백선 질환에 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샅백선 습진의 경우에는 요즘같은 날씨에 흔하게 특히 남성들에게 더 잘 나타나기때문에 습하고 더운 기후에 대처하라..

망막전막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에 알아볼것은 바로 망막전막증 질환이라는 것입니다. 망막전막증 질환의 경우 갑자기 시야가 흐려지거나 잘 보이지 않고 뿌옇게 보인다면 한번쯤은 의심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또..

시신경 척수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은 시신경 척수염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시신경 척수염 질환을 겪고 있으신 분들이 계속해서 매년 20%정도 늘어나고 있다고합니다. 이중에서는 여성환자가..

난소 기형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난소 기형종 종양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성들에게 취약한 난소 기형종 종양은 젊은 여성들에서 흔하게 나타나고 있어 그 위험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

근근막통증증후군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에 알아볼것은 바로 근근막통증증후군 질환입니다. 근근막통증증후군 질환은 갑자기 한부위를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는 경우 우리들에 몸에 꼭 알처럼 베겨서 그부위가 아프고 쿡쿡쑤..

혈정액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혈정액증 질환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합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혈정액증 질환이 나타나게 되면 처음부터 겁을 먹고 오만가지 생각을 다 하실겁니다. 하지만 이럴..

고환 염전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고환 염전 남성의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고환 염전 질병의 경우에는 생각외로 많은 고통을 가져다 주고 있기때문에 아무래도 남성분들에게 있어서 참으로..

바렛 식도 증상 외에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바렛 식도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같은 날은 바렛 식도 질환을 조심해하기때문에 이에 대한 시간을 가져볼 것입니다. 8월부터 9월은 특히나 햇곡식과 과일..

침샘암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침샘암 질병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침샘암 질병은 전이가 되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지만 만약 전이가 되어지게 된다면 사망률이 높기때문에 꼭 확..

자궁 평활근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에는 자궁 평활근종 질병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 평활근종 질병은 현재 여성들에게 흔하게 발생하고 있는 질병이기도 하기때문에 딸을 두신 분들이나..

쓸개 용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 시간은 쓸개 용종 질환에대해서 대화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쓸개 용종 질환은 소리 소문없이 어느순간에 우리에게 찾아온답니다. 그러다보니 우연히 초음파를 검사하다..

레이노드 증후군 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레이노드 증후군 자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무더운 여름과 습기로 인해서 레이노드 증후군 질병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질병은 분명히 겨울철에만..

화농성 한선염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화농성 한선염 질환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려합니다. 화농성 한선염 피부질환은 상당히 곤욕스러우면서도 외관상으로도 보기좋지가 않아서 이에 많은 분들이 활동성을 잃고 있을..

베커모반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베커모반 질병에대해서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지려합니다. 요즘 베커모반 질환으로 인해서 상당수의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관상으로 계속해..

미란성 위염 음식&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미란성 위염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미란성 위염 질환의 경우 위궤양으로 변할수있기때문에 매우 위험하다는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특히..

말로리 바이스 증후군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말로리 바이스 증후군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합니다. 말리로 바이스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알지못했지만 30대와 40대에 조심해야되는 것들을 찾아보던 도..

베이커 낭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베이커 낭종 질환에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것입니다. 베이커 낭종 질환은 슬와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하는데요. 현재 많은분들이 생각보다 흔하게 겪고 있다라는 소리를..

담낭 선근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담낭 선근종 질병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합니다. 어려운 말들이 많기때문에 담낭 선근종 질병에 대해서 알아듣기 어려우실수도 있지만 최대한 해석해서 말씀을 드려볼..

평편사마귀 외에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평편사마귀 질환에 대해 시간을 가져보기로 하겠습니다. 평편사마귀 질환 말고도 여러가지 종류들을 다뤄볼것이니 궁금하신것이 있으시면 아래의 글들을 차례때로 봐보시기 바랍니..

표피낭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표피낭종 질병에 대해서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많은분들이 표피낭종 질병을 가볍게 보시고 그냥 여드름 짜듯이 짜거나 아니면 그상태로 두시거나 별로 상관없는곳에 생기면 아예..

점막하 구개열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은 점막하 구개열 질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것입니다. 점막하 구개열 질환의 경우 많은 분들이 입과 코의 사이가 갈라져있는것으로 오해를하시는데 그것과는 다르다는점..

납중독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은 납중독 질환에 대한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것입니다. 납중독 질환이 얼마나 무서운지는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요즘같은 세상에 뭐 그게 무섭다고 이러면서 생각하..

편도암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편도암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듣기만해도 아픈 편도암 질병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기게 되어 이렇게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글쓴이의 경우 목이 상당히 많이 붓는편이라..

조현성 성격장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 갖고온 주제는 조현성 성격장애 심리학입니다. 조현성 성격장애 심리질환은 정신 분열증이라고도 말한다고하는데 이역시도 자료를 찾아보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연극성 인격장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연극성 인격장애 심리학에 대해서 대화를 해볼까합니다. 연극성 인격장애 정신질환을 앓고있는 분들의 경우 자신이 정말 이런 사람인지를 잘 알지 못한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볼..

반사회성 성격장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은 반사회성 성격장애 심리학에 관해서 대화를 나눠볼까합니다. 반사회성 성격장애 이야기를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으실겁니다. 맞습니다.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입니다. 그들..

경계성 인격장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우리가 오늘 알아볼 심리학은 경계성 인격장애 심리질환 입니다. 경계성 인격장애 TV드라마나 영화를 보시면 많이들 보여지고 있기때문에 이게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해서 찾아주시는 분들..

자기애성 성격장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에는 자기애성 성격장애 심리학을 다뤄보려합니다. 심리학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자기애성 성격장애 역시 궁금해하실겁니다. 글쓴이도 심한 마음의 병을 앓고나서부터 심리학쪽으로..

편집성 인격장애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시간에는 편집성 인격장애 질환으로 두번째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편집성 인격장애 질환은 그냥 놔두면 위험할정도로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당장 이 내용..

특발성 폐섬유화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첫번째 글은 특발성 폐섬유화증 내용으로 시작해보려합니다. 특발성 폐섬유화증 질병을 아시는분도 계실거고 모르시는분도 있으실테니 이에 대한 포스팅을 첫번째로 적어보겠습니다. 정보..

유잉육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유잉육종 질병에 관해서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글쓴이가 유잉육종 질병과 비슷한 것을 포스팅한적이 있기때문에 아마 익숙하신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그래도 이것은 그것과 비..

반응성 애착장애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반응성 애착장애 심리학에 대해 다뤄보려합니다. 반응성 애착장애 질환의 경우에는 아이를 두고있는 분들의 경우라면 꼭 한번쯤은 주목을 하셔야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기저세포암 증상&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기저세포암 질병에 대해서 설명을드리려 합니다. 뚱별의 경우에는 기저세포암 질병을 잘 알지못하다가 피부종양에 대한것이라고 TV매체에서 나오게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균상식육종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균상식육종 암에 대해 다뤄보려합니다. 균상식육종 암에대해 1도 몰랐던 글쓴이는 공부를 해야 되는것이기때문에 볼수밖에 없다보니 조금은 지루함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무..

요도암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요도암 질병에 대해서 다룰려고 합니다. 시간이 너무 늦은 관계로 요도암 질병에 모든것들을 빠르게 알아보도록 할테니 다들 눈 크게뜨고 보셔야합니다. 만약 글쓴이가 오타가 났..

배란통 증상&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배란통 증상 자료를 모아봤습니다. 배란통 증상 자체로 인해서 현재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있으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글쓴이도 그렇습니다. 글쓴이의 경우에는 모든것이 다 심..

레이노 증후군 치료&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레이노 증후군 질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레이노 증후군 질환에 대해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설명을 듣고나시면 아 이거! 라고 하실겁니다. 우리 그럼 바로 본론으로..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오늘은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성병에 대해서 말씀드리려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나탈리움 성병 역시 남성과 여성 둘에게 치명적이기때문에 꼭 알아두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부..

섬망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뚱별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섬망증 질환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펀치드라마에서 김래원이 섬망증 질환으로 인해서 기억이 뒤섞여버려 많은분들이 그를 애틋하게 바라본적이 있었습니다. 갑자기 그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