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dino의 등록된 링크

 happydin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택배봉투 분리수거, 뽁뽁이 분리수거 방법 [내부링크]

저는 자취를 해본 경험이 있었는데 부모님이랑 같이 살았을 때와는 달리 집안일의 1부터 10까지를 모두 제가 해야 하는 현실이었습니다. 집안일이 많은 것도 많은 것이지만 매번 몰라서 찾아보는 경우가 많았습니..

화면 캡쳐 프로그램 간편하게 '픽픽(picpick)' [내부링크]

다들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여 간단하게 표시 후 누군가에게 보내주거나 SNS에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많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화면을 캡쳐를 하는 방법으로 키보드에 'Print Screen' 버튼을 눌러서 그림..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받기 및 기능소개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나 SNS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면서 오히려 안하는 사람을 찾기 힘들정도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SNS활동을 하면 할 수록 아쉬운 부분이 사진 편집에 관련된 부분일텐데요. 사진..

무상증자, 유상증자, 액면가분할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상증자와 유상증자 기업이 자본금을 늘이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아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① 회사이름으로 채권 발행하기 ② 은행해서 대출받기 ③ 주식을 찍어내 자본금 늘리기 이 중 세번째..

IPO가 뭔가요? 공모주 청약 방법 정리 [내부링크]

IPO가 뭔가요? IPO는 Initical Public Offering의 약자로서, 기업을 공개하는 대표적인 방식입니다. 기업이 한국거래소에 정식으로 상장시켜서 모든 사람들한테 이 기업을 공개하는 것을 상장한다라고 표현합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1차 신청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급시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라고 아시나요? 저는 사업자가 있어 조회해보니 1차 지급 대상자가 되어 100만원을 지급받았답니다!! 예상치 못한 꿀혜택이어서 바로 이렇게 포스팅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

매너있는 퇴사 통보 기간 알아보기(저 퇴사합니다!) [내부링크]

"저 퇴사하겠습니다."  완전 소심쟁이인 저는 어떻게 얘기를 꺼내야할까, 퇴사 시기를 언제로 잡아야 할까 고민이 많았어요.. 특히나 퇴사 통보 기간을 언제로 잡고 말씀을 드려야할지 애매하더라구요. 연차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 성공 (애드고시 2주일 만에 한 번에 통과 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원래 애드센스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소소하게나마 수익이 조금 났었는데, 티블로그가 그보다 더 잘쳐준다는(?) 소문을 듣고 냅다 티블로그를 가입하고 개설했었..

코로나19 자가격리 6~8일차 (나는 종간나 세끼, 핏블리 치즈볼, 하루를 감사히) [내부링크]

(상황설명) 나는 현재 쿠팡에서 일일알바로 투잡하다가 일하던 곳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터져서 2주간 집에서 자가격리 중이고 현재 8일차이다. 일주일이 넘어가니 일상이 단조로워졌다. 당혹스러움+갑자기 많아진..

쿠팡 물류센터 소분 스캔 일일알바 후기 (+한 달째 투잡 중) [내부링크]

마켓컬리에서 상온포장 일일알바 했던 후기가 내 전체 게시글에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물류 일일알바에 관심이 많구나 생각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도 처음 마켓컬리 알바 갈 때 많이 걱정되서(한번..

코로나19 자가격리5일차(온라인예배, 쿠팡으로 연명, 확찐자, 그래놀라 만들기) [내부링크]

(상황설명) 나는 현재 쿠팡에서 일일알바로 투잡하다가 일하던 곳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터져서 2주간 집에서 자가격리 중이고 현재 5일차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교회도 온라인 예배 중이다. 나..

코로나19 자가격리 4일차(자가격리 중 필수어플, 쿠팡 생활안정지원금, 책상 화이트리폼) [내부링크]

현재 나는 쿠팡 알바이트를 하다가 코로나가 터져서 접촉자로 분류되어 2주간 자가격리 중이고 현재 4일차를 지내고 있다. 밖에도 못나가고 집에만 있어야 하니 정말 필수적인 어플들이 되어버린 위에 어플들 ㅋ..

코로나19 자가격리 3일차(자가격리어플, 구호물자, 해리포터 정주행, 확찐자) [내부링크]

현재 쿠팡 알바로 인해 2주간 자가격리 중이고 현재 3일차가 되었다. 오늘은 보건소 전담 공무원님이 자가격리 어플을 깔라고 하셔서 설치하였다. 자가격리 어플을 깔고 공무원님이 알려주시는 전담공무원 아이디..

코로나19 자가격리 2일차(자가격리통지서, 보건키트, 사랑의 음식 배달) [내부링크]

단 하루만에 회사 안가는 것에 적응 했는지 오늘은 늦게 일어났다. 느즈막히 일어났는데 어제 평소와는 다르게 하루종일 집에 있어서 그런가 몸이 찌뿌드드 했다. 어제는 날씨가 좋았었는데 오늘은 계속 비가 왔다..

코로나19 자가격리 1일차 (밀린 집안일하기, 여유로운 시간들) [내부링크]

어제 멘붕사태를 경험하고 찐으로 회사 안나가고 격리 된 첫날이다. 첫날 답게 원래 일어나던 시간에 일어나서 일단 씻었다. 그리고 밀린 집안일들을 쭉 하기 시작했다. 먼저 날씨가 좋았기 때문에 빨래들을 쭉 했..

코로나19 자가격리 0일차 (쿠팡투잡 강제 커밍아웃.. 코로나 음성) [내부링크]

도저히 정체를 알 수 없는 나의 블로그 처럼 도저히 앞 날에 어떤 인생이 펼쳐질지 알 수 없는 내 인생... 자가격리 대상자가 내가 될 줄이야... 경위는 이렇다. 최근 8월 부터 쿠팡 아르바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

마켓컬리 상온 일일알바 후기(상온포장 TIP)+드는 생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충동적인 소비도 많고 신용카드의 금액이 줄지도 않길래 일일일바를 하기로 했습니다. (뜬금없음주의) 알바몬에 그냥 가볍게 일일알바 검색해서 쭉 둘러보는데 '마땅한게없네~'하던 찰라에..

2020년 상반기 연간목표 결산! 한 해의 목표를 돌아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 덧 6월이 지나고 7월입니다. 2020년도 절반이 지났네요. 올해 세워두었던 자그마한 목표나 키워드 쯤은 있으셨을텐데 어떠셨는지요? 한 해의 반이 지나면서 어떤 분들은 후회가 있으실 수도 있고..

01. 왕왕초보 주식공부 입문하기 _투자 철학 세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사태로 전 세계 증시가 바닥을 치고 서킷브레이크가 연속으로 걸릴 정도로 난리도 아니었죠. 지금은 많이 회복되고 최고치를 경신하기도 하네요. (그때 줍줍하는게 맞는 거였는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