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picture의 등록된 링크

 happypictu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7건입니다.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 (PC버전) [내부링크]

PDF를 파워포인트, 워드 같은 파일로 변경할 필요가 가끔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해 보면 파일의 용량이나 횟수의 제한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본인의 파일을..

비행기 창문(파일) [내부링크]

그라데이션을 이용해서 비행기 창문 도형을 만들었습니다. 배경 이미지를 교체해서 사용해 보세요. 그라데이션 관련 정보는 https://happypicture.tistory.com/31 글을 참고하세요. 그라데이션 이론 그라데이션으..

쿠폰 이미지 (파일) [내부링크]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본지 오래 돼서 무료 영화 쿠폰을 만들어 봤습니다. 셰이프(불린)와 그림자를 이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용도 [내부링크]

여러분은 언제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나요? 발표자료를 만들 때 주로 사용하시죠. 저도 회사에서 정부과제를 수주하기 위해서 수년간 사용했습니다. 템플릿을 다운로드하고 도형을 추가하고 페이지를 한 장씩 추가해..

파워포인트 3D 화살표(파일) [내부링크]

그러데이션을 이용한 3차원 화살표

파워포인트 화살표 편집 [내부링크]

 화살표의 모양을 자유롭게 변형해 보자. 생성한 화살표를 마우스로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생성된다. 아래 그림과 같이 점 편집 메뉴를 선택한다. 화살표 곡선 위에 작은 사각형 점..

파워포인트 화살표 도형(파일) [내부링크]

편집 가능한 화살표 도형

에디터 [내부링크]

https://jsfiddle.net/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간단한 코딩이 가능하다. 변경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화면 위, 왼쪽의 Run 버튼을 누르면 된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화면 왼쪽 Other(links, license) 메..

원에 글자 배치 [내부링크]

타이포그래피를 한개 더 만들어 보자. 위의 그림과 같이 다양한 폰트를 이용해서 만들수 있다. 무료 폰트를 이용했다. 글자를 둥글게 배치했고 손글씨체도 사용했다. 단계별로 제작 과정을 알아보자.  원 도형..

타이포그래피 [내부링크]

글자의 윤곽선을 이용해서 타이포그래피를 만들어 보자. 화면에 사각형 도형을 만들고 도형 채우기와윤곽선 모두 없음으로 지정하고 Mountain이라는 글자를 입력한다. 작업의 편의를 위해서 같은 텍스트를 복사해..

파워포인트 디자인 명품버튼 [내부링크]

그라데이션 기능을 이용해서 멋진 버튼을 만들수 있다. 만든 도형을 활용해서 인포그래픽 페이지도 만들어 보자. 원 도형이 사용되고 그라데이션과 그림자 때문에 입체적으로 보여진다. 이전에 유리 버튼을 만들..

파워포인트 디자인 리본 [내부링크]

그라데이션과 패턴을 이용해서 리본을 만들어 보자. 내용을 강조하거나 시선을 주목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면 유용하다 리본의 구성 도형의 위의 그림과 같다. 2개의 사다리꼴 도형과 2개의 삼각형이다. 각 도형의..

파워포인트 디자인 커버페이지 [내부링크]

그라데이션 기능을 이용해서 표지를 만들어 보자. 사각형 도형을 페이지 크기에 맞게 화면에 생성한다. 도형서식 채우기 메뉴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 옵션을 선택하고 종류는 방사형, 방향은 왼쪽 아래에서 모서..

파워포인트 디자인 입체 도형 [내부링크]

기본 도형을 이용해서 입체 도형을 만들어 보자. 모서리가 둥군 사각형 도형을 하나 만든다음 시계 방향으로 45도 회전한다. 아래 그림 첫번째 이미지오 같이 사각형 도형을 한개 더 만들어서 먼저 만든 사각형 위..

파워포인트 디자인 그림자 화살표 [내부링크]

간단한 입체 화살표를 만들어 보자. 화살표 도형을 한개 만든다. 화면 밑에 복사해서 둔다. 다시 한개를 복사한다. 색은 배경색과 동일한 색으로 지정한다. 도형 채우기는 흰색으로 하고 윤곽선도 흰색으로 지정..

사진에 유리 창문 만들기 [내부링크]

사진에 유리 창문을 만들어 보자. 사진을 한장 불러와서 화면에 추가한다. 모서리기 둥근 직 사각형 도형을 하나 만든다. 아래 그림과 같이 도형 채우기 색을 정하고 투명도를 준다. 예제에서는 투명도를 85%로..

이미지 흐림 효과로 텍스트 강조 [내부링크]

이미지 흐림 효과로 텍스트를 강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래와 같이 사진을 한장 불러온다음 화면에 사각형 도형을 만든다. 사각형은 외곽선만 지정하고 채움은 없음으로 한다. 메뉴 서식에서 자르기 옵션을 선..

그라데이션으로 만든 노트북 [내부링크]

그라데이션 기능을 이용해서 최신 노트북을 만들수 있다. 기본 도형과 그라데이션 기능만 이용해서 만들어보자. 둥근 위쪽 모서리 도형을 화면에 추가한다. 도형서식 단색 채우기를 선택하고 검은색 밝기 15%(..

3D 프린팅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Meshmixer(메쉬믹서) : 메쉬믹서는 삼각형의 덩어리 메쉬를 드래그, 드랍으로 기존에 형상에 더해서 형상을 더 커지게 하는 기능이 핵심이다. 기존 형상에 메쉬를 추가할 때 불린 방식이 적용된다. 메쉬의 촘촘한..

3D 프린팅 절차와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슬라이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아래의 그림을 보면 상자형태의 모델이 있고 그림 가운데 예제는 상자를 일정한 높이만큼 여러 개의 레이어로 분리했다. 그림 오른쪽은 분리된 레이어 중에 하나를 위에서 본..

3D 프린팅 절차 [내부링크]

3D 프린팅을 위한 절차는 아래의 그림과 같다. 3D 형상인 모델을 만드는 모델링 과정이 필요하다. 모델은 STL 파일 포맷으로 저장이 되고 STL로 저장된 삼각형을 가로방향으로 특정한 높이만큼 나누는 슬라이싱 단..

표지 디자인 [내부링크]

표지 앞에서 만든 스마트폰 목업을 실제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활용해 보자. 액정 도형을 복사해서 그라데이션 채우기을 적용한다. 중지점을 4개 만들고 색은 검정으로 설정하고 아래 그림 오른쪽과 같이 위치, 밝..

스마트폰 목업 [내부링크]

스마트폰 목업 이번에는 스마트폰 목업을 만들어 보자. 앱 프로토타입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고 발표자료에 첨부할 수 있다. 파워 포인트로 만들면 포토샵 없이도 색상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빠르게 수..

유리버튼 [내부링크]

유리버튼 그라데이션 기능을 활용해서 유리 재질의 사각형 버튼을 만들어보자.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만든다. 크기는 너비, 높이가 모두 5.4cm이다. 도형 윤곽선은 흰색으로 설정하고 두께는 7.5pt로 지정한..

목재 배경 만들기 [내부링크]

배경 만들기 목재로 만들어진 마루 배경을 만들기 위해서 사진을 쓸 수도 있지만 저작권의 문제도 있고 색상을 변경하면 전체적인 색조가 안 어울리기도 한다. 직접 나무 마루 배경을 만들고 색상도 자유롭게 변..

3D 텍스트 [내부링크]

3D 텍스트 입체감이 도드라지는3D 텍스트를 파워 포인트로 만들 수 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사각형 도형을 만들고 채우기와 윤곽선 없음으로 지정하고 텍스트를 화면에 추가한다. 사각형 도형을 선택한 상태에서..

입체 텍스트 [내부링크]

입체 텍스트 그림자를 이용해서 입체 텍스트를 만들어 보자. 아래 그림과 같이 배경을 위한 사각형 도형을 만들고 왼쪽 위에서 아래 대각선 방향으로 흰색의 밝기를 조정해서 그라데이션을 적용한다. 불린으로 만..

파워 포인트 배경 제거 [내부링크]

배경뒤에 텍스트 배경 사진 뒤에 텍스트가 보이는 효과를 적용해 보자. 그림을 한 장 불러온다. 그림이 선택된 상태에서 아래 예제와 같이 서식 탭을 클릭한 다음 배경제거 아이콘을 클릭한다. 새로운 메뉴가 보..

텍스트 조각 효과 [내부링크]

조각효과 나무를 조각한 듯한 효과를 텍스트에 적용해보자. 사각형 도형을 만든다. 사각형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면 창이 뜬다. 채우기에서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 옵션을 선택한다. 아래 화면이 바뀌..

셰이프(불린)로 영문 글자 도형 만들기 [내부링크]

알파벳 불린 기능을 이용해서 영문 알파벳 도형을 만들어 보자. 알파벳을 만들기 위한 기본 도형을 만든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자. 1번은 양쪽 모서리가 잘린 사각형을 도형을 추가하고 가로로 길게 늘린 다음 시..

투명 글자 배경 [내부링크]

투명 글자 배경 투명한 글자 배경 이미지를 만들어 보자. 아래와 같이 양쪽 모서리가 잘린 사각형을 화면에 만든다. 사각형 도형 두 개를 만들어서 중앙에 배치한다. 3개의 도형을 모두 선택하고 불린 빼기를 한..

셰이프(불린), 그라데이션으로 비행기 만들기 [내부링크]

비행기 먼저 비행기 몸체를 만들기 위해서 불린 기법을 이용한다. 아래 그림과 같이 타원에서 사각형 불린 빼기를 한다. 생성된 도형을 복사해서 좌우 대칭이 되게 두고 한쪽은 높이를 작게 조절한다. 사각형 도..

월드컵 기념 한국 스웨덴 GDP 관련 입체 도형 [내부링크]

입체도형 그림자를 이용해서 입체감이 뛰어난 도형을 만들어 보자. 사각형과 삼각형 도형을 이용해서 아래 그림과 같이 배치한다. 빛이 좌우 먼 곳에서 사선으로 비춰진다고 가정하고 좌우 사각형 도형에 아래와..

그림자 효과로 봉투 만들기 [내부링크]

봉투 그림자를 이용해서 입체감이 있는 봉투를 만들자. 양쪽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만들고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한 다음 그림자 바깥쪽 옵션을 선택하고 아래 그림 왼쪽 같이 값을 지정하자. 사각형을 도형을..

그라데이션 실습 [내부링크]

접힌 종이 그라데이션에서 배운 종이 만들기 방법을 활용해 보자. 아래와 같이 사각형 도형을 만든 다음 그라데이션 채우기 옵션을 선택하고 방향은 0도로 지정한다. 중지점은 아래와 같이 4개를 만들고 모두 흰..

그라데이션 이론 [내부링크]

그라데이션으로 입체감 표현하기 그라데이션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분야가 도형의 입체감이다. 이를 위해 고려해야 되는 부분은 빛과 그림자이다. 빛과 그림자는 입체감과 연관이 있다. 이차원 공간에서 3차원..

그라데이션 불린(셰이프)로 만든 전구 [내부링크]

전구 전구의 디자인을 개선해 보자. 앞에서 배운 바와 같이 전구의 유리 부분 모양을 만든다. 이번에는 물결도형의 너비를 길게 한다. 원도형과 물결 도형을 불린 결합한 도형의 너비의 반이 되는 너비를 가진 사..

그라데이션 셰이프(불린)로 만든 마우스 [내부링크]

마우스 그라데이션과 앞에서 배운 불린 기능을 이용해서 마우스를 만들어 보자.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도형을 2개 이용해서 휠이 있는 마우스 모양을 만든다. 마우스 모양의 도형은 복사해서 같은 위치에 둔다...

포토샵이 필요없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그라데이션5 [내부링크]

컴퓨터 현실에서 살수 없는 A사 컴퓨터를 만들어 보자. 양쪽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만든다. 검은색으로 도형을 채운다. 모니터 형상이 만들어 졌다. 모니터에 비치는 빛이 반사되는 모양을 만들다. 아래 그림..

하루만에 배우는 스마트폰 사진 편집 부분 컬러 [내부링크]

부분컬러 사진의 특정 부분만 컬러로 편집해보자. 편집할 사진을 불러온다. 도구에서 흑백 메뉴를 선택한다. 아래 그림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보통 메뉴를 선택하고 체크 아이콘을 누른다. 수정단계 보기 옵..

셰이프(불린), 그림자로 만든 주식 인포그래픽 [내부링크]

주식 주식관련 인포그래픽 정보를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보자. 1 높이는 3.25cm, 너비는 7.38cm 인 오각형 도형을 만든다. 도형의 선은 실선으로 하고 선 스타일에서 너비는 10.75pt로 지정한다. 2 높이는 3.25cm..

포토샵이 필요없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그라데이션4 [내부링크]

깃발 금속 봉에 깃발이 매달려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보자. 1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만든다. 2 도형채우기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 옵션을 선택하고 색은 흰색배경 25% 더 어둡게 색을 선택하고 같은 색으로..

그림자 효과로 쿠키 만들기 [내부링크]

과자시장 맛있는 쿠키를 만들어 보자. 아래 그림과 같이 원 도형을 만들고 빨강: 171, 녹색: 128, 파랑: 77로 윤곽선은 빨강: 93, 녹색: 74, 파랑: 63으로 색을 지정한다. 도형서식에서 그림자메뉴를 선택하고 안..

셰이프(불린)로 전구 만들기 [내부링크]

전구 원, 물결 도형을 만든다. 물결 도형은 도형메뉴에서 별 및 현수막 그룹에 있다. 두개의 도형을 아래 그림 첫 번째와 같이 배치한다. 도형을 모두 선택하고 불린 병합을 적용한다. 병합된 도형 너비의 1/2 너..

포토샵이 필요없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그라데이션3 [내부링크]

접착 포스트잇 한쪽 면이 바닥에 붙은 포스트잇을 만들어보자. 아래 그림과 같이 바닥면으로 사용될 사각형 도형을 만든 다음 색상은 “흰색 배경 15더 어둡게 된 색”을 지정한다. 먼저 사각형 도형을 만든다. 1..

셰이프(불린) 실습 1 [내부링크]

불린 기능을 적용하기 위해서 셰이프 도구를 사용해야 된다. 셰이프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서 이전 글을 보고 셰이프 도구를 활성화하자. 셰이프 도구를 활용한 불린 기능은 병합, 빼기, 교차, 결합이 있다. 있..

포토샵없이 필요없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내부링크]

회사에서 하는 업무 특성상 파워포인트를 자주 사용한다. 상사, 외부손님에게 회사소개, 업무보고를 하기도 하고 과제의 발표를 위해서 활용한다. 다른 프로그램도 있고 사용도 해봤지만 여전히 파워포인트를..

셰이프(불린), 도형 맞춤 [내부링크]

셰이프 불린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셰이프 도구를 활성화 해야한다. 파워포인트 상단의 메뉴 영역에 커서를 이동시키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 새로운 메뉴 창이 보이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

셰이프(불린)로 고양이 캐릭터 만들기 [내부링크]

고양이 귀여운 고양이를 만들어 보자. 아래 그림은 고양이의 눈, 귀, 얼굴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첫번째 단계에서 하트도형을 만든다. 도형을 복제하고 180도로 회전한다음 2개의 하트 도형이 겹치게 만든다..

하루만에 배우는 스마트폰 사진 편집 스냅시드3 [내부링크]

5. 선명도 구조는 픽셀에 더 많은 색상 값을 부여한다. 선명하게는 사진을 구성하고 있는 직선, 곡선, 원, 타원의 윤곽선을 또렷하게 한다. 구조와 선명하게는 상호 보완해서 사진을 수정하며 사진을 이루고 있는..

하루만에 배우는 스마트폰 사진 편집 스냅시드2 [내부링크]

4. 기본 보정 밝기 – 기본 보정 메뉴를 선택하고 화면에서 하향스와잎을 해서 밝기 메뉴를 선택한다. 좌스와잎을 하면 화면상단의 밝기 값이 음수가 되면서 화면이 어두워진다. 우스와잎을 하면 값이 증가하면..

하루만에 배우는 스마트폰 사진 편집 스냅시드1 [내부링크]

1. 스냅시드 소개 1995년 설립된 Nik Software 회사에서 만들었다. 유료 앱으로 판매되다가 2012년 구글이 인수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가능하다. 크게 2개의 주요 기능으로..

하루만에 배우는 사진 편집 [내부링크]

필자는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걸 좋아한다. 사진을 잘 못 찍는다. 그래서 편집에 관심을 가지고 스냅시드라는 사진앱으로 편집하는데 관심이 많다. DSLR도 있지만 무거워서 잘 안가지고 다니고 촬영법도 어려웠..

포토샵이 필요없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그림자1 [내부링크]

그림자는 태양, 전등과 같은 광원이 존재하며 여기서 나온 빛이 물체에 비쳐지고 광원과 물체를 기준으로 광원의 반대편에 물체의 형상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생기는 형상이다. 그림자는 어두운 색이지만 검정색..

셰이프(불린) 실습 2 [내부링크]

말풍선 파워포인트에서 말풍선 도형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불린 기능을 이용해서 개성있는 말풍선 도형을 직접 만들어보자. 아래 예제에서 왼쪽 그림은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도형과 달 도형을 융합해서 만들었다...

포토샵이 필요없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그라데이션2 [내부링크]

그라데이션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분야가 도형의 입체감이다. 이를 위해 고려해야 되는 부분은 빛과 그림자이다. 포스트잇 아래는 포스트잇 도형을 만든 예제이다. 먼저 포스트잇을 만들 사각형 도형을 만든..

포토샵이 필요없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그라데이션1 [내부링크]

그라데이션은 2가지 이상의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한가지 색에서 다른 색으로 점점 변하면서 색을 입히는 기법이다. 그라데이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삽입 > 도형 > 사각형 선택해서 도형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