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inisini의 등록된 링크

 happysinisi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0건입니다.

레임덕뜻/데드덕 뜻/lame 뜻 [내부링크]

검수완박에 대해 알아보다 대통령 임기말 지지율이 역대 최고치인 42%에 달한다는 기사를 보았다. (검수완박 포스팅 참고: https://happysinisini.tistory.com/95) 대통령의 임기말 지지율이 대선 후보의 당선 득..

검수완박 뜻/20대 대통령 취임일/검수완박 여론조사 [내부링크]

한국에 있을때는 가족,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정치, 경제 등의 주제로 얘기를 많이 했었던것 같다. 자기전 tv에서 흘러나오는 뉴스를 듣는다거나, 아빠와 산책을 하며 심도깊은 토론도 때때로 했다. 부끄러운 얘기..

MBTI는 과학일까?/플라워bti/플라워bti링크/플라워bti-mbti 결과/mbti 약자 [내부링크]

한발 늦은감도 있지만 요즘 인스타를 보면 스토리가 온통 플라워bti로 도배되어 있더군요 처음 봤을땐 이게 뭔가 싶었는데, 지인들의 결과를 보니 정확한것 같고 재밌기도 해서 저도한번 재미로 해봤습니다 사실 M..

프랑스 생활 요즘근황/다시 블로그/블로그 운영 질문들 (도와주세요)/카카오계정 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라고 시작해서 어떤 말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유뷰버 이연님의 영상을 봤는데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트레이닝을 하기 가장 좋은 곳이 블로그라고 하셔서 마침 티스토리도 만들어놓은게..

향수 추천/여자 선물 추천/록시땅 체리블로썸/향수 리뷰 [내부링크]

옛날에 향수는 병이 이쁘면 병을 모으기 위해 그냥 모았는데 그러다 질려서 한 5년간은 향수와 연을 끊고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길거리를 지나다니다 부쩍 향기가 좋은 사람이 지나가면 눈이 번쩍 뜨이면서 다시..

잊혀지지 않는 첫사랑, 당신의 첫사랑은 어떤가요? [내부링크]

사랑을 시작하는 순간은 언제나 설레입니다. 특히 처음 좋아하는 사람 때문에 심장이 빨리 뛰는 경험을 처음 하게 된 순간의 기억은 어쩌편 평생토록 가져가게 됩니다. 여러분도 아직 첫사랑을 기억하시나요? 첫사..

타미플루와 비아그라를 만든 공신, 방사광 가속기 / 이것만 보면 방사광 가속기 이해할 수 있어요!/ 한 학기 물리학 강의 정리 [내부링크]

요즘 방사광가속기가 핫하다. 내가 과학고를 졸업한 전형적인 공순이(?)라 그런지 과학에 대한 내용이 실검을 차지하고 있으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다. 가속기에 대한 내용은 자기장 파트의 꽃이라고 할 만큼 일..

어린이날 뒷북 + 내가 어른이 되었다고 느낄때 [내부링크]

과학 주제는 생각나면 바로바로 쓰는 편인데 일상 주제는 쓰고싶은 날이 있다. 그래서 원래 이 이야기에 어린이날에 쓰려고 했지만 나의 똑똑한 친구들이 어린이의 기준을 바꿀 수 있는 아주 신박한 논리를 펼치는..

오늘만큼은 어린이가 되고싶은 사람의 자기 합리화 방법/ 어린이날 유래 [내부링크]

오늘은 궁금한건 참을 수 없는 앨리가 아닌 어린이로 돌아가고 싶은 어른이로써 오랜만에 일상적인 글을 써보려고 한다. 사실 오늘도 어린이 날의 유래가 궁금해서 살짝 찾아보긴 했다. 어린이날은 독립운동가이자..

다윗과 골리앗/ 다윗이 골리앗을 이긴 과학적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도 궁금한건 참을 수 없는 앨리양 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져서 아침 조깅을 시작했는데 꽃가루도 봄을 맞아 기분이 좋아져서 저랑 같이 뛴다고 목이 아프네요 켁켁;; 그래서 빨리 돌아와..

알고들으면 소름돋는 방탄소년단 지민 Serendipity 가사/고양이 좋아하시는 분 계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궁금한건 참을 수 없는 앨리양 입니다 :) 오늘 앨리의 과학적 관점에서는 그 누구도 말해주지 않은 BTS 지민의 솔로곡인 Serendipity에 숨겨진 과학을 소개하려고 해요. (소름 주의) 이 노래를 얼마전..

넷플릭스 투핫/넷플릭스 추천/결말 스포 있어요! [내부링크]

종이의 집 시즌4 이후로 한동안 넷플릭스 접속도 안하다가 한달 결제료가 너무 아까워서 오랜만에 넷플릭스에 들어가봤는데 신규 프로그램 추천으로 '투핫'이라는 프로그램을 띄워주었다. 풀 네임은 'Too Hot to H..

듀이셀 턴온크림 후기/듀이셀 턴온크림 1+1/구달 청귤 톤업크림과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앨리양 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듀이셀 턴온크림'입니다. (100% 제 돈주고 산 후기예요!) 이 제품을 처음 알게된건 사촌동생..

과음후 한잔만 마셔도 토하는 과학적인 이유/금연하는 과학적인 방법/가르시아 효과 2탄 [내부링크]

가르시아 효과 1탄에서는 캡틴 파추호 채널에서 이근호선수가 박주호 선수의 파스타를 못먹는 이유와 가르시아 효과가 무엇인지에 대해 얘기해 보았어요. 캡틴 파추호 유튜브 채널에서 이근호 선수가 박주호의 파..

캡틴 파추호 유튜브 채널에서 이근호 선수가 박주호의 파스타를 싫어하는 과학적인 이유/음식 트라우마/가르시아 효과 1편 [내부링크]

얼마전에 제가 평소에 너무나도 좋아하는 나은이, 건후 아버님 캡틴 파추호 채널을 보는데 박주호 선수가 인싸요리로 장모님 파스타를 만들더라구요. 그것은 바로 '연어 따그라텔레' 재료는 버터, 바질, 크림, 오..

내가 당한 인종차별/인종차별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특히나 이 사태 때문에 서양 국가들에 가면 인종 차별을 받을까봐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다. 여행 카페 글을 읽으면 심심찮게 볼 수 있는게 '인종차별 괜찮을까요...?'  아 정말 이놈의 인종차별... 이..

블로그 30일/Q&A/행복한 일을 찾아봐요-에드센스 승인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월요일도 몇시간 남지 않았네요ㅎㅎ 다들 행복한 한 주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이번주 목요일부터는 황금연휴이니깐! 저한테는 한 달 사이에 무척 많은 일들이 일어났네요. 꼼짝없이 집에만 있..

김정은 식물인간/식물인간과 뇌사의 차이점 ?/스탠트 시술?/식물인간은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뉴스에서 온통 김정은 식물인간 상태에 관한 이야기로 난리다. 4월 15일 김일성 주석의 생일이자, 북한 최대의 명절인 태양절때 김정은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자 그때부터 건강 이상설이 제기되었는데 김 위원장이..

혜민스님-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내부링크]

'고요할 록 밝아지는 것들' 혜민 스님 강연오신 기념으로 싸인도 받을 겸 구매했다. 진짜 힐링되고 좋은 말이 너무 많아서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고 생각되거나 마음의 치유가 필요하다면 꼭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혜민스님강연/행복은 가까이에 있어요/우울증 극복 [내부링크]

정확히 1년 전쯤 부쩍 너무 바빠져서 몸이랑 마음이랑 다 지쳐있었다. 왠만해서는 힘들다는 생각을 잘 안하는데 그냥 다 포기하고 쉬고싶었다. 진짜 열심히 사는데 하고싶은게 많아서인지 그럴 타이밍인건지 시간..

토플공부법/토플 일주일에 10점 올리는 법/토플 후기 [내부링크]

토플은 다시는 이런 시험 안친다고 생각하고 인생 최대로 열심히 공부했었다. 요즘 대학생이나 직장인들 사이에서 영어 점수는 필수템이다. 다들 공인어학성적때문에 난리다. 승진하려고해도 영어점수, 유학도 영..

토익 토플 차이점/ 토익 토플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일단 나는 토익, 토플은 다 쳐봤다. 토플은 미국을 가기 위해, 토익은 프랑스 교환학생을 가기 위해. 지금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토익과 토플 중 무엇을 칠지 아주 심각하고 심오하게 고민하는 사람들일 것이라..

페로몬 향수 정말 효과가 있을까? 에 대한 과학적인 답 [내부링크]

모든 사회적 동물에게는 각자 자신만의 언어가 있다. 사람은 말로 의사소통을 하고 호랑이나 침팬지가 내는 몇몇의 소리는 우리가 들을 수 있지만 모든 동물들의 언어가 우리가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도..

프랑스 교확학생이 되기까지! 2편 - 인생은 새옹지마 [내부링크]

교환학생에 선정되고 참 여기까지 오는것도 일이 정말 많았다. 겨울방학때 CUOP라고 해서 회사에서 인턴을 미리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걸 정말 하고싶었고, 인터뷰까지 해서 CEO님이 나 뽑아준다고까지 말했는..

다이아몬드보다 귀한 광물이 있다고? / 월석은 무엇인가?/흑연과 다이아몬드의 엇갈린 운명 [내부링크]

청혼, 혹은 프로포즈 라는 말을 들었을때, 당신의 머릿속에는 어떤 장면이 떠오르는가? 사랑하는 사람 앞에 무릎을 꿇고 지금 내가 바라보고 있는 눈 만큼 영롱하게 빛나는 다이아몬드 반지를 끼워주면서 "Will yo..

미국에서 겪었던 파티 2편-몽환의 끝판왕, 하우스파티 [내부링크]

미국에서 겪었던 파티 1편-전형적인 사교모임 사실 미국에 가기전에 파티에 대한 로망이 컸다. 뮤비나 미드에 파티가 너무 근사하게 포현된 탓인가... 그래서 내가 제일 기대했던건 1. 라스베가스, 그랜드 캐니언..

닭이 먼저 달걀이 먼저?...에 대한 과학적 결론 [내부링크]

과학을 친근하게~~ 오늘은 재미있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려고 해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라는 질문에 어떤 답을 해야할까? 닭은 달걀에서 태어났으니까 달걀이 먼저인것 같은데, 달걀은 또 닭이 낳..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서...(식목일 나무심기 그 결과는...?, 계획에 없었던 복직!) [내부링크]

어제는 아침부터 하루종일 비가 왔어요ㅎㅎ 다들 주말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드디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느라 정신이 없었답니다ㅠㅠ 2월 17일부터 여행을 갔는데 돌아오니 일이 심각해져가지고 원..

혈장치료란 무엇일까?(2)/혈장치료 효과/혈장치료 관련주(녹십자랩셀, 서린바이오, 시노펙스 등)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혈액의 구성성분과 역할, 혈액속의 면역물질 등을 보며 혈장치료에 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혈장치료의 효과와 제약회사들에서는 혈액 치료와 관련된 어떤 진전이 있었는..

신라젠은 왜 나락으로.../신라젠문은상/신라젠 주가/신라젠상장폐지/기술특례상장? [내부링크]

신라젠은 바이러스를 이용한 항암제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 법인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한때 이 회사에서 밀고있는 페사벡의 임상 결과가 나오며 우리나라 최초의 면역항암제가 될 것이라는..

암, 알아야 이긴다: 면역항암제, 표적항암제, 화학항암제/항암제의 종류? [내부링크]

우리 몸의 방어기작에 대해 공부하다보면, 생명의 경의로움이 느껴질만큼 아주 정교하고 똑똑하게 작동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렇게 잘 짜여진 매카니즘을 파괴하는 암세포는 뛰는 놈 위의 나는놈처럼 정상..

김빛내리 교수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자 밝히다(2편)!!/코로나 치료제/테라젠이텍스/바이오니아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어떤 방식으로 우리 몸을 감염시키고, 김빛내리 교수님은 도대체 구체적으로 어떤걸 발견하셨는지에 대해 다뤄보려고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기본 지식이 조금은 필요한것 같아요. 하지..

혈장치료는 무엇일까?(1)/혈장치료/피의 과학/혈액응고원리 [내부링크]

요즘 혈장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혈액을 이용한 치료가 갑자기 시행된것은 아니고 옛날부터 쓰이던 치료법 중 하나랍니다. 젊은 생쥐와 늙은 생쥐의 혈관을 연결해서 피를 공유하게..

마이클리/마이클리 복면가왕/미스사이공 내용/마이클리 부인/복면가왕 반달프린스/마이클리 나이 [내부링크]

뮤지컬...가격이 부담되긴 하지만 한번 입문하는순간 빠져나오기 힘들죠... 오늘은 요즘 빠져있는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에 대해 포스팅해 볼게요:) 본명: 마이클 강식 리(이강식) 국적: 한국계 미국인으로 국적..

더블캐스팅 재방송/뮤지컬 앙상블 뜻/tvN 더블캐스팅 [내부링크]

어제 밤에 너무 좋아하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ost - 'Music of the Night' 가 들려서 보니 TV에서 '더블캐스팅'이라는 프로가 나오고 있었다. "더블캐스팅"은 tvN에서 2020.02.22~ 방영중으로 '대한민국 최초..

keshi 국적/인터뷰 번역/keshi는 원래 간호사였다?/keshi 2soon/keshi atlas,summer... + 같이 영어공부해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그런 경험 있으신가요? 처음에 주위 사람들이 아무도 모르는, 심지어 음원 사이트에 검색해도 결과가 없는 무명가수를 좋아하게 되었을때 이기적이긴 하지만 나만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적... 저는 ke..

손소독제 에탄올 함량/손소독제 원리/손소독제 만들기/닥터스 손소독제/왜 손소독제는 에탄올 100%가 아닐까? [내부링크]

과학을 친근하게~~ 오늘도 열심히 그린 그림과 함께 돌아왔어요 :) 손소독제를 사용하다 문득, 어떻게 이 알로에 젤같은 액체로 내 손에 있는 세균을 99.9% 살균하는지 궁금하신적 없으신가요? 4년전에 실험실에서..

사이토카인 폭풍, 면역력 강하면 더 위험하다?/사이토카인 폭풍 코로나 연관성/사이토카인 관련주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사이토카인과 사이토카인 폭풍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사이토카인과 코로나가 연관이 있는지, 사이토카인과 관련된 제약회사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전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

김빛내리 교수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 유전자 밝히다(1편)!!/김빛내리 교수 누구?/miRNA는 무엇? [내부링크]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속도가 붙고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김빛내리 교수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비밀을 풀었다는 소식이네요! 지난 10일 김빛내리 RNA 연구단 단장,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님이신..

인삼해외반응/아마존에서 핫한 6년근홍삼/정원상홍삼스틱/인삼효능/인삼수출 [내부링크]

저번에 '넷플릭스 킹덤 갓 해외반응'을 준비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트위터도 찾아보고 아마존에 들어가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서 이번에도 새로운 해외반응 컨텐츠를 준비해 봤어요ㅎㅎ 킹덤해외반응, oh my..

코로나치료제 이버멕틴 부작용/이버멕틴 제조사/렘데시비르 코로나 치료제 임상/신풍제약 주식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현재까시 사용되고 있는 이버멕틴의 용도와 원리에 대해서 다루었는데 이번 포스팅은 이버멕틴의 부작용으로 과연 이버멕틴을 이대로 코로나 치료제로 사용해도 될지, 이버멕틴의 제조사는 어디..

프랑스 교환학생이 되기까지! 1편-내가 프랑스를 선택하게된 이유 [내부링크]

처음 프랑스를 간건 14살 때였다. 원래 프랑스를 좋아했던건 아니었고 그냥 다른사람들이 다 그러듯, 나에게 이 나라는 유럽 여행에 포함된 한 국가일 뿐이었다. 그런데 루브르 박물관에 갔을때 한 한국인 가이드..

미국에서 겪었던 파티 1편-전형적인 사교모임 [내부링크]

사실 미국에 가기전에 파티에 대한 로망이 컸다. 뮤비나 미드에 파티가 너무 근사하게 포현된 탓인가... 그래서 내가 제일 기대했던건 1. 라스베가스, 그랜드 캐니언 2. 파티 3. 외국인 친구 사귀기 ... 생각보타..

사이토카인 폭풍/사이토카인의 멘붕 유도 [내부링크]

내가 '사이토카인'을 처음 접한건 고등학교 1학년때 생물책에서 보았을 때다. 그런데 우리 몸은 아주 정교하게 잘 디자인되어있기 때문에 '사이토카인 폭풍'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의 경우에는 드물게 일어나는 현상..

2020 진해군항제/어린 시절의 고향 근자감 [내부링크]

진해 군항제를 아시나요? 원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기리기 위해 6.25전쟁중인 1952년 4월 13일(임진왜란 시작일)에 성금을 모아 전국에서 최초로 '이순신 장군 동상'을 만든 것에서부터 시작되어 매년 이렇게 군..

킹덤해외반응, oh my 갓? [내부링크]

최근 스티븐 스필버그는 '넷플릭스가 영화계를 망칠것'이라고 말했지만 넷플릭스는 여전히 인기 몰이를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스'를 잘도 만들어내며 가입자 수를 꾸준히 늘리고있는데 그중에서도 요즘 단연 인..

이버멕틴 코로나 치료제/이버멕틴 원리 [내부링크]

전 세계의 제약회사가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뛰어들었는데 한때 화제가 되었던게 '이버멕틴(Ivermectic)'이라는 약이다. 이버멕틴은 코로나 치료제로 '짜잔'하고 등장한것은 아니다. 원래는 기생충을 사멸시키는..

이탈리아 사망자 많은이유, 대기오염 때문? [내부링크]

요즘 머릿속에는 하루종일 언제끔 코로나가 종식될까... 이 생각만 하고있는것 같아요. 이미 6월 미국 일정 취소되었고, 7월 말에 너무 중요한 출장이 하나 더 남았는데 갈 수는 있을지... 6월에 시작하는 버클리..

코로나 치료제 (어떻게 에이즈 치료제로 코로나를 치료할까?) [내부링크]

오늘은 처음으로 블로그에 제가 전공으로 공부하는 내용을 적어볼까 해요. 전에 한번 코로나(정식명칭: 2019-nCoV) 치료제로 에이즈 치료제가 사용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그때도 어떻게 이게 가능한건지..

식목일 일기/나무심기(체리, 블루베리, 포도, 아로니아)/돼지감자/인삼 씨뿌리기 [내부링크]

사건 사고들이 너무 많아서 항상 무거운 주제로만 글을 쓰다가 오늘은 상큼한 주제를 들고 와봤어요ㅎㅎ 마침 이번 식목일이 딱 좋게 일요일이 되는 바람에 여유롭게 주말농장 가서 나무도 심고 언젠가부터 식목을..

조주빈 포토라인/조주빈 자서전/언론의 역할/인포데믹 뜻 [내부링크]

처음 N번방 사건이 터졌을 때 나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코로나 사태로 비상인 상황 속에서도 언론과 친구들 사이에 'N번방' 얘기로 떠들석 한 것을 통해 이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실감할 수 있었다. 하지만 추..

라임사태 한눈에보기2편 [내부링크]

1편을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https://happysinisini.tistory.com/22 라임사태 한눈에보기 오늘은 끊임없이 인기 검색어에 등장하고 있는 '라임사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라임은 무..

라임사태 한눈에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끊임없이 인기 검색어에 등장하고 있는 '라임사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라임은 무엇인가? 정식 기업명은 '라임자산운용 주식회사(Lime Asset Management Co.)로 트러스톤자산운용, 브레인자산운용 등..

프랑스 코로나 상황/프랑스 신천지 [내부링크]

프랑스는 2월 중순, 12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완치되고, 확진자 제로를 선언하기도 했었는데요, 불과 열흘이 지나지 않아서 이웃국가 이탈리아의 영향으로 확진자가 대거 늘었습니다. 그리고 마크롱 대통령은 3월..

프랑스 코로나/유럽 코로나 여론/한국 파시스트?/프랑스 교환확생 상태 [내부링크]

한국은 검역에서 확진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일별 확진자수가 점점 감소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요즘 대학가에서는 대면강의 일정도 새롭게 잡히고 외출하는 사람들도 조금씩 늘어가는 듯 합니다. 아직 완벽하게 COVI..

지오영 사건 정리/KF94마스크/컨소시엄 뜻 [내부링크]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지오영' '지오영'이 대체 뭐길래 이렇게 떠들석 한걸까? 지오영(GEO-YOUNG)은 우리나라 '의약품 유통 전문 업체'이다. RT-PCR을 통한 COVID-19 진단키트를 만든 관련..

넷플릭스 로맨스영화 추천 (친구인듯 연인인듯, 우리사이 무엇...?) [내부링크]

저는 영화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주 1회 영화는 꼭 지키고 있는 영화광이예요. '넷플릭스'를 알기 전까지는 '네이버 무료영화'에서 평점이 높은 영화를 골라봤었는데 이제 넷플릭스를 가입하니까 그동안 보고싶었던..

노아센티네오 넷플릭스 영화 추천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스포없음) [내부링크]

'노아 센티네오'는 넷플릭스에서 상위에 랭크되어있는 대부분의 하이틴 영화에 출연하며 '최고의 남친상'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내가 사랑하는 모든 남자들에게'..

넷플릭스 영어공부2/Love is Blind/넷플릭스 추천/블라인드 러브 줄거리(스포있음)/미국문화 [내부링크]

Episode1. 사랑에 눈이 멀까요? 사진과 함께 줄거리를 풀면 더 재밌을 것 같은데 저작권 문제때문인지 화면 캡처가 먹통이다. 처음 알았는데 엄청 신기한 기능이다.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에서 해도 마..

넷플릭스 영어공부1/블라인드 러브/Love is Blind/넷플릭스 추천/생활영어문장/하루 10문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앨리양 입니다 :)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상 안쓰면 계속 까먹게 되잖아요. 저는 꾸준히 일상생활 속에서 영어를 접하려고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그런데 또 일부러 막 공부해야지~~ 하면서 신경쓰면..

대학생 타블릿 노트북 추천/개강 준비/노트북 필기/서피스프로6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MS노트북/마이크로소프트/서피스프로 구매시 유의점/원노트 [내부링크]

6년동안 쓰던 노트북에서 드디어 새로운 노트북으로 갈아타게 되었다. 6년전, 처음으로 노트북을 살때 내 기준은 첫번째가 가볍고, 두번째가 터치 가능, 세번째가 가성비였다. 나는 게임을 하거나 무거운 프로그램..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계속 집콕 중인데 한 달 동안 이러고 있으니 오히려 축 처지는것 같아요ㅠㅠ 그럴때 제가 시간을 보는 방법은 바로 넷플릭스 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제가 너무 재미있게 봤던 외국 드라마..

공적마스크 구매 실질적인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고마예요 :) 요즘 마스크 구하느라 다들 난리도 아닌것 같아요. 처음에 요일제 시행 안 할때는 아침 8시 반부터 1시간 반동안 기다려서 마스크를 구매했는데 마스크 요일제 시행해도 크게 바뀐건 없..

넷플릭스 추천1/넷플릭스로 영어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컨텐츠는 바로 연애실험 : 블라인드 러브 (Love is Blind) 입니다! 블라인드 러브는 넷플릭스에서 자체제작한 데이팅 리얼리티 TV 시리즈예요. 2020년 2월 총 3주에 걸쳐 10화의 에피소..

익스피디아 환불/고객센터 연결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고마예요 :) 요즘 상황이 이러니 눈물을 머금고 항공권 취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ㅠㅠ 항공권은 환불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요.ㅠㅠ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면 보통 90일 이내에 환불하..

유학일기2-1/버클리 썸머세션/미국은행/Bank of America 계좌 개설, BOA 카드 만들고 50달러 받는 방법/학생증/교통카드/사진으로 캡쳐만들기 [내부링크]

버클리의 계절학기(썸머)는 A,B,C,D,E가 있는데 내가 들은건 C,D이다. C는 6월 중순부터 시작해 8월 중순까지 하는 8주 코스이지만 D는 C세션보다 2주 늦게 시작해서 같이 끝나는 6주 코스다. 즉 나는 여유로운 2..

유학일기 1 / 샌프란시스코관광지 추천/버클리/ 미국유학시작 [내부링크]

 일주일간 시차 적응하느라 너무 고생했다. shitty roomie (진짜 이상한 룸메이트)만나서 일주일간 안그래도 시차 적응 힘들어죽겠는데 밤 10시에 자면 새벽 1시에 꼭 깨서 다음날까지 못잤다ㅠㅠ 룸메이트가 랩..

유학준비 (환전꿀팁편)/리브,토스로 환율 우대받아 환전해요! [내부링크]

집이 창원인데 학교에서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라네요ㅠㅠ 어쩔수 없이 서울로 출발. 친구집에서 자고 공항철도타고 공항 갑니다. 그런데 이게 다행이었어요. 토스 환전을 할 수 있었거든요. 여기서 환전 꿀팁!! 환..

Berkeley(UCB) 유학 (비자인터뷰, 비용, 기숙사) [내부링크]

UCB준비 2편이예요~~ 비자 인터뷰 통과하면 여권을 가져가서 사진처럼 택배로 파란 봉투에 비자와함께 되돌려줘요. 비자 인터뷰 질문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실것 같은데 저는 딱 2개만 받았어요. 장래희망이 뭐..

Berkeley(UCB) 유학 (학교소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고마 예요 :) 제가 2019년 여름동안 어렸을때부터 꿈꾸던 미국 대학생활을 하게되었어요. (우와~~) 이 값진 경험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혹시 UC Berekeley나 미국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