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thank의 등록된 링크

 happythan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5건입니다.

6시 내고향 네박자 초당 옥수수 판매처 정보 여기있습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6월 30일 방송 안내입니다. 6월 30일 6시 내고향 네박자 편에서는 경북 고창의 초당 옥수수를 찾아갑니다. 트로트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신성, 황윤성, 노지훈, 신인선 등이 고창 초당 옥수수 수확을..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가장 빠른 방법 [내부링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요즘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재산이 많은 분들은 관계없겠지만 서민들은 고충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에서도 재정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

쿠팡 탈퇴 러시 왜? [내부링크]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에서 쿠팡이 차지하는 비중이 엄청납니다. 올해 6월 초에는 쿠팡 앱 사용자 수가 무려 1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 5명 중 1명은 쿠팡 앱을 설치했다는 것이죠. 어린아이와..

장상피화생 치료법 증상 [내부링크]

장상피화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름도 희한하고 발음도 힘든 질병으로 위암과 연관이 있는 질병입니다. 오늘은 장상피화생 치료법과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상피화생이란? 이 질병은 쉽게 말해 위..

6시 내고향 고향노포 창원 옛날 팥빙수 위치,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6월 29일 방송 안내입니다. 6시 내고향 6월 29일 고향노포 편에서는 50년 전통의 경남 창원에 위치한 고향노포 옛날 팥빙수를 찾아갑니다. 더운 여름철 팥빙수 한 그릇이면 잃었던 입맛도 돌아오고 축..

토스 만보기 설치하고 용돈 벌기 [내부링크]

토스 만보기 아시죠? 걷기만 해도 돈이 쌓이는 앱입니다. 토스 만보기 설치하고 용돈 벌기 쉽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용돈도 생기고...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아래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보여드리..

생방송 오늘 저녁 춘천 막국수 55년 3대 가업의 유포리 막국수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6월 28일 방송 안내입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국수왕이 찾아간 곳은 춘천 막국수 집입니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유포리 막국수. 유포리 막국수는 그냥 막국수가 아니라 55년 3대째 이어져 오..

경제계 거물들의 끝은? [내부링크]

당대 거물들 한 자리에 모이다. 1920년대 미국에서 당대 경제계의 거물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일이 있었습니다. 나라의 경제를 움직이는 실세들이었기에 세간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 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명단은..

6시 내고향 남해 전통시장 죽방렴 멸치, 보리새우, 반건조 붉은 메기, 마늘, 갈치, 알로에 구입처 전부 안내드립니다. [내부링크]

6월 25일 6시 내고향 방송 안내입니다. 6월 25일 6시 내고향 딩동 전통시장에서는 남해 전통시장을 찾아갑니다. 남해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남해 전통시장. 지역 주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남해 전통시장 전국..

6시 내고향 마늘, 한우, 단호박,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정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마늘, 한우, 단호박, 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정보 알려드립니다. 몸에 좋은 마늘, 한우, 단호박을 구입할 수 있는 보물섬 마늘&한우 정보입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제 16회 보물섬 마늘&한우..

뇌졸중 뇌출혈 뇌경색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한국이 사망 원인 중 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뇌졸중. 우리나라 사람 중 여서 명 중 한 명은 일생에 한 번은 겪는다고 하는 위험한 뇌졸중. 뇌졸중 뇌출혈 뇌경색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봅니다. 뇌졸중 제가 어..

6시 내고향 칠곡왜관시장 버터전복구이 소갈빗살 구이 정보. 힘내라 전통시장 [내부링크]

6월 24일 6시 내고향 방송 안내입니다. 6월 24일 6시 내고향 힘내라 전통시장에서는 칠곡왜관시장을 찾아갑니다. 오늘도 어김없는 쯔양의 먹방. 오늘은 어떤 음식으로 먹방을 찍을까요? 6시 내고향 힘내라 전통시..

자퇴조왈 상인호. 사람이 다쳤느냐 [내부링크]

마구간이 불탔을 때 공자는 조정에서 나와 "사람이 다쳤느냐?" 하고만 물어보고 말에 대해서는 묻지 않았다. 어느 날 마구간에 불이 났는데 공자는 다친 사람이 있는지 물어보기만 할 뿐 말에 대해서는 묻지를 않..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아스파라거스 한우 양장피 레시피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6월 18일 셰프의 선물 방송 안내입니다. 6시 내고향 6월 18일 셰프의 선물 코너에서는 최형진 셰프의 특별 선물이 제공됩니다. 아픈 형님을 47년째 보살피고 있는 고마운 형수님을 위한 최형진 셰프의..

6시 내고향 서울 남성사계시장 회냉면 왕만두 떡집 족발 전국배송상품 구입처 정보 여기있습니다. [내부링크]

6월 18일 6시 내고향 딩동 전통시장에서는 서울 남성사계시장을 찾아갑니다. 6시 내고향 서울 남성사계시장 회냉면 왕만두 떡집 족발 전국배송상품 구입처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사당동의 과거 이를을 아시..

잼민이 뜻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잼민이란 용어가 있습니다. 잼민이 뜻 알고 계시나요? 잼민이 뜻 알려 드리겠습니다. 잼민이 유래 잼민이란 말이 생겨난 건 트위치라는 한 개인 방송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방송에 민재라는 어린아이가 음..

6시 내고향 구리전통시장 곱창전골 쌀국수 한우 한복 판매처 구입정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6월 17일 방송 안내입니다. 6시 내고향 6월 17일 힘내라 전통시장 코너에서는 구리전통시장 편이 방송됩니다. 구리전통시장은 1960년대 후반에 골목시장으로 출발하여 지금은 지역의 대표 시장이 되어..

키메라증 무엇인가? [내부링크]

키메라 증후군을 아시나요? 다른 말로 쌍둥이 소실 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엄마의 배속에 있던 쌍둥이 중 한 명이 사망하여 남은 태아에 흡수되는 현상이라 합니다. 문제는 이로 인해 남은 태아에 흡수된 죽은..

매일티비 회원가입 필요없는 착한 앱 [내부링크]

매일티비 들어보셨나요? 회원가입 필요 없는 착한 앱입니다. 슬기로운 스마트 생활에 꼭 필요한 매일티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티비 끝판왕이라 할만한 앱이니 아래를 참고하시어 꼭 설치하시고 즐기시기 바랍니..

마이 원픽 투표 방법 알려드립니다. 좋아하는 연예인 인기 올려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누구나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을 겁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인기도 올라가면 더욱 좋겠죠.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인기 올려주는 마이 원픽 투표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투표해서 좋..

6시 내고향 강화 밴댕이 순무 판매처 구입 정보 여기보세요. [내부링크]

6월 16일 6시 내고향. 수요일엔 수산물 코너 방송 안내입니다. 6월 16일 6시 내고향 수요일엔 수산물 코너에선 강화도 밴댕이가 소개됩니다. 강화 밴댕이 순무 판매처 구입 정보 알려드립니다. 약간 놀리는 듯한..

핑계대지 마라 [내부링크]

공자가 말했다. 인을 실천할 힘이 부족한 사람을 보지 못했다. 아마도 그런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나는 아직 그런 사람을 보지 못하였다. 공자 사상의 핵심이 '인'임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인은 곧 사랑,..

생방송 오늘 저녁 금일도 다시마 구입처 정보 안내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6월 16일 방송입니다. 전복 좋아하시죠? 전복 싫어하는 분은 없을 텐데요. 전복이 유명한 곳이 바로 전남 완도입니다. 그 완도에서 30분 달려서 도착하는 금일도. 금일도 다시마 구입처 정보 안..

6시 내고향 초아가 떴다. 새 코너 어서와 고향집 [내부링크]

6시 내고향에 초아가 떴습니다. 6월 14일 6시 내고향 월요일 방송부터 아래의 새 코너가 시작됩니다. <어서와 고향집> 새 코너의 이름은 어서와 고향집입니다. 6월 14일 방송부터 시작되는 '어서와 고향집'. 새..

생방송 오늘 저녁 열무 밥상 산낙지 왕갈비 전골 낙지 보쌈 정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6월 14일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안내입니다. <새참 줍쇼> 열무 밥상 : 시원한 열무! 어린 무를 말하는 열무는 수분이 풍부합니다. 지금이 딱 먹기 좋은 시기인 열무. 지친 여름철 체력을 보강해 주고 시원하게..

중국 후베이 가스 폭발 사고 [내부링크]

중국 후베이 시에서 큰 가스폭발 사고가 났습니다. 식료품 시장에서 가스 폭발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150며이 다치거나 사망했다고 합니다. 사고가 난 건물은 30년 정도 전에 지어진 건물진 2층 건물이라고..

신규 확진자 줄어드나? [내부링크]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드디어 4백 명 밑으로 발생했습니다. 4백 명 밑으로 신규 확진자가 발생한 건 3월 이후, 일수로는 77일 만이라고 합니다. 물론 휴일의 영향이 있다고는 하지만 이전보다는 확실히 줄은 수치..

모세의 광야, 다윗의 광야, 예수의 광야 [내부링크]

성경에 나오는 위인들은 대부분 고난을 겪었습니다. 하기야 고난을 겪지 않은 위인이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의 위인은 고난을 이겨내서 탄생하게 된 것이지, 위인으로 태어났기에 고난을 이긴 것은 아닙니다. 성경..

6시 내고향 인천남부종합시장 전국배송상품 인삼, 닭강정, 떡집, 낙지, 반찬 정보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6시 내고향 6월 11일 방송 안내입니다.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딩동 전통시장 인천남부종합시장 전국 배송 상품 인삼, 닭강정, 떡집, 꽃게, 반찬 정보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1. 셰프의 선물 6월 11일 6시 내..

입냄새 없애는법 7가지 [내부링크]

누군가와 이야기할 때 곤혹스러운 건 상대의 입냄새가 심할 때입니다. 그러나 나의 입냄새도 심할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불편하게 하는 입냄새 없애는법 7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끝까지 잘 읽으시어 상쾌..

6시 내고향 동쪽바다중앙시장 장칼국수 해물팔합구이 문어탕수육 정보 여기있습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6월 10일 방송 안내입니다. 힘내라 전통시장 편에서는 강원도 동해시의 동쪽바다중앙시장이 소개됩니다. 청정바다 동해에 자리 잡은 동쪽바다중앙시장. 과연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6시 내고향 동쪽..

6시 내고향 평창 송어 포항 오징어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6월 9일 방송입니다. 오늘 네박자가 간다에서는 평창의 송어가 그리고 수요일엔 수산물 방송에서는 경북 포항 오징어가 소개됩니다. 펄떡이는 평창 송어와 포항 오징어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

달인의 경지 [내부링크]

난중일기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이 얼마나 뛰어난 장수였는지는 책의 곳곳에 나타나 있습니다. 그중에 문득 생각나는 장면이 있네요. 부하 장수들과 간단하게 술을 한잔 걸치신 날인지 아니면 그냥 자..

생방송 오늘 저녁 곱창쌀국수 중식해물냉면 정보 안내드립니다.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6월 8일 방송 정보입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6월 8일 방송 국수왕에서는 전국의 국수왕 집을 찾아갑니다. <곱창쌀국수> 첫 번째 찾아간 곳은 서울 마포에 있는 곱창쌀국수 집입니다. 곱창도 들어..

6시 내고향 매실, 백목이 버섯, 6쪽 마늘, 거제 멸치 정보 파는 곳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백목이 버섯 그리고 고향밥상에서는 밴댕이 마늘쫑 조림을 인생은 행복해 편에서는 거제 멸치를 소개합니다. <백목이 버섯> 업체명 : 제주자연앤 연락처 : 064-755-9616 <거제 멸치> 거제도는 조선소에..

6시 내고향 부산 기장시장 곰장어 대게 젓갈 멸치 해산물 전국배송상품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6월 4일 6시 내고향 방송 안내입니다. 6월 4일 6시 내고향 딩동 전통시장에서는 부산 기장시장이 소개됩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석모도 이야기도 방송됩니다. 딩동 전통시장이 찾아간 곳은? 바로 부산의 대표시장..

하나님의 섭리 [내부링크]

이 세상에서 죄가 징벌을 받지 않는다면 섭리를 믿을 필요가 없고, 이 세상에서 모든 죄가 징벌을 받는다면 최후의 심판을 기대할 수 없다. - 어거스틴 - 종교를 믿는 사람이나 안 믿는 사람이나 이해하기 힘든 것..

아스트라 백신 접종 경험담과 부작용 대처법(필수) [내부링크]

지난주 집사람이 노쇼 예약을 했는데 몇 군데 병원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스트라 백신을 맞았습니다. 아스트라 백신 접종 맞은 경험담과 필수적인 부작용 대처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가 주..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내부링크]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사진과 설명을 한번 보고 방문하시면 혼동하지 않고 예약하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블로그 등 인터넷에 글을 슬 때 사진을 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사진의 용량이 크면 로딩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초간단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진 파일 용량 줄이..

생방송 오늘 저녁 기름간장비빔국수, 씨간장 쇼핑 정보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6월 1일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안내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음식이 소개됩니다. 바로 기름간장비빔국수와 씨간장입니다. <국수왕> 국수왕을 찾으러 제주도로!! 제주도에 있는 독특한 들기름 막국수를 찾아갑니다...

드레퓌스 사건과 한강 대학생 사건 [내부링크]

빠삐용과 드레퓌스 영화 빠삐용을 아실 겁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봤을 겁니다. 빠비용이 감옥에서 몇 번의 탈출을 시도하다 마지막으로 끌려간 곳이 악마의 섬이었습니다. 높은 파도와 상어..

생방송 오늘 저녁 콩나물 순댓국 정보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5월 31일 방송 안내입니다. 콩나물 순댓국! 순댓국과 콩나물이 만났다. 과연 그 맛은? 경기도 성남의 순댓국집. 순댓국이야 많지만 이 집만의 특별함이 있으니 바로 콩나물 순댓국입니다. 한번..

6시 내고향 전곡항 농어 위치,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26일 방송입니다. 6시 내고향 5월 26일 방송엔 농어가 소개됩니다. 바다의 으뜸 보양식 농어. 다른 어류보다 단백질이 훨씬 많아 여름철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도 풍부해서 칼슘, 비타..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1:1 전송 방법 [내부링크]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그러나 한 사람과만 대화할 수 있어 같은 내용을 여러 명에게 전달할 때 불현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1:1 전송 방법 알려드리겠습니..

생방송 오늘 저녁 통닭골목, 강정, 등갈비 위치,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5월 26일 방송 안내입니다. <우리동네 간식지도> 생방송 오늘 저녁 5월 26일 우리동네 간식지도에서는 청량리 통닭골목이 소개됩니다. 신선한 고기에 고구마, 떡 등을 듬뿍 주는 통닭골목. 신선..

스포츠경향 무료만화 보는 방법 [내부링크]

만화 좋아하시죠. 어릴 적에 만화와 관련한 추억이 모두 있으실 거 같습니다. 추억이 어려있는 만화. 재미있는 만화를 무료로 마음껏 보실 수 있는 스포츠경향 무료만화 보는 방법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무료한..

6시 내고향 철원 메밀막국수 춘천 토마토 위치, 정보 여깁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25일 방송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철원과 춘천을 찾아갑니다. 5월 25일 6시 내고향 고향노포에서는 철원의 내대막국수를 소개합니다. 대기 인원이 많아 3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한다는 맛집. 즉석에서..

자절사 무의 무필 무고 무아 [내부링크]

논어에 나오는 공자에 대한 말이다. 공자는 다음 네 가지를 끊었다고 한다. 1. 억측하지 않았다. 2. 반드시 해야겠다고 억지 부리지 않았다. 3. 고집하지 않았다. 4. 자기를 내세우지 않았다. 이 네 가지는 결국..

배연정 췌장 절단. 췌장암과 당뇨 잡는 가바쌀 [내부링크]

배연정 췌장 절단 배연정 씨 아시죠. 왕년의 인기 개그우먼. 권귀옥 씨와 더불어 한국의 대표 여성 코미디언이었죠. 왕년의 인기 여성 코미디언 배연정 씨가 과거 췌장을 절단했었다고 합니다. 24일 TV 조선 건강..

생방송 오늘 저녁 철갑상어 후두기살 꼭지살 정보 안내입니다. [내부링크]

5월 24일 생방송 오늘 저녁 정보입니다. 강원도 철갑상어와 서울 은평구의 호두기살, 꼭지살 정보 안내드립니다. 새참줍쇼에서는 100년을 산다는 철갑상어와 대박의 탄셍 코너에서는 비범한 돼지고기로 인기를 끌..

해외축구 무료중계 사이트 각티비 보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착한티비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착한티비는 지상파, 종편 가리지 않고 200여 개 가까운 채널을 볼 수 있는 아주 요긴한 어플입니다. 이번에는 무료로 스포츠를 전문으로 볼 수 있는 해외축..

6시 내고향 최인선 셰프의 선물 애호박연어롤, 애호박짜장덮밥, 애호박무침 레시피, 청주 애호박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5월 21일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방송 안내입니다. 최인선 셰프의 애호박 레시피와 청주 애호박 정보입니다. 5월 21일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에서는 애호박연어롤, 애호박짜장덮밥, 애호박무침, 탕수육 등이 소..

6시 내고향 서울 중부시장 김, 멸치, 아스파라거스, 미역, 산청 바나나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21일 방송 안내입니다. 서울 중부시장을 소개합니다. 서울의 명물 중부시장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의 중부시장. 대표 건어물 시장입니다. 서울 중부시장 구입처 정보입니다. 김, 멸치, 아스파라거..

6시 내고향 순천 웃장 국밥, 족발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5월 21일 6시 내고향 방송 안내입니다. 5월 21일 6시 내고향에서는 전북 순천의 순천웃장을 찾아갑니다. 100년 전통의 정겨운 시골 시장터의 모습은 어떨까요? 전통시장의 미덕인 먹거리 잔치. 웃장 국밥, 머릿고..

생방송 오늘 저녁 토니정 어디가요 다슬기 효능 삶는 법 [내부링크]

5월 21일 생방송 오늘 저녁 생방송 오늘 저녁 토니정 어디가요 5월 21일 방송 안내입니다. 오늘 토니정 어디가요 편은 다슬기 방송입니다. 5월은 다슬기의 계절. 국으로도 부침개로도 맛있게 먹는 다슬기. 5월은..

6시 내고향 해남 김치 지리산 구절초 뚱딴지 마을 정보 안내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20일 방송 정보입니다. 해남 김치 배추 : 중국 불량김치 파동과 김치 공정으로 어느 때보다 우리 김치의 소중함이 더 커져있습니다. 해남 김치 배추 정보 아래에 알려드립니다. 지리산 구절초 : 치..

임대차 신고제 완전 정리 [내부링크]

임대차 신고제가 6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어떤 제도이고 어떻게 신고 해야 하는지 임대차 신고제 완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임차로 사시는 분들은 잘 읽어두시고 집주인에게 임대 계약에 따른 불이익이 없..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금액 정리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가 다시 위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잦아드는가 싶으면 다시 퍼지고 또 그러고.. 그러다 보니 일상의 여러 부분에 변화가 있습니다. 특히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게 되면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자가격리..

6시 내고향 민물고기 매운탕 멸치요리 떡집 정보 전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19일 방송입니다. 언제나 푸근한 내고향 소식을 전해주는 6시 내고향. 과연 5월 19일 방송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요? 경기도 포천의 민물고기 매운탕, 부산 기장의 멸치요리, 울산 떡집 정보 알려..

김태진 재재 저격 논란 전말 [내부링크]

김태진 재재 저격 논란. 방송인 김태진이 PD 겸 방송인인 재재를 저격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5월 18일 '정영진 최욱의 매블쇼' 유튜브 채널에 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의 제목이 '빈정상한 김..

골목식당 금새록 서당개 테스트 반반가스집 [내부링크]

5월 19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안내입니다. 골목식당 진행자로 새롭게 합류한 금새록 씨. 과연 이전의 조보아, 정인선처럼 골목식당의 멤버로 잘할 수 있을지 금새록 서당개 테스트 반반가스집 방송이 나갑니다..

6시 내고향 된장, 고추장 소머리국밥 정보 여기있습니다. [내부링크]

5월 18일 6시 내고향 방송 정보입니다. 세종특별자치시 관련 맛집과 방문할만 곳 정보입니다. 남양주의 맛집, 소머리국밥 정보입니다. 세종시의 된장, 고추장, 수목원, 고택 정보 여기있습니다. 아래를 확인해 보..

진정한 리더란 어떤 사람? [내부링크]

논어에 나오는 말이다. 공자가 말했다. 순임금과 우임금은 천하를 소유했으면서도 관여하지 않았다고. 관여하지 않았다는 것은 무슨 말인가? 감 놔라 배 놔라 하고 꼬치꼬치 참견하지 않았다는 말일 것이다. 한..

착한티비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착한티비 들어보셨나요? 요즘 같은 집콕 시대에 딱 좋은 어플입니다. 실시간으로 tv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착한티비 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 어플은 지상파는 물론 웬만한 종편도 다 볼 수 있는 어플..

5월 17일 생방송 투데이 황복, 홍콩 참치만두 모소리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1. 다짜고짜 이 PD 맛투어 - 오늘은 사당동의 맛집 정보입니다. <홍콩참치만두> - 참치로 만두를?? 주소 :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77-12 연락처 : 010-2189-9199 메뉴 : 참치만두, 삼치만두 <서민준 밀밭> 주소 :..

석류 효능 주의사항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탐스럽게 빨간 석류. 석류 좋아하시죠. 미인은 석류를 좋아한다는 광고 음악으로 더 관심이 많았던 석류입니다. 석류 효능 주의사항 등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석류는 크기가 오렌지만 하고 껍질 속에 여러 개의 소..

퇴직금 계산기 사용 방법 [내부링크]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간혹 나의 퇴직금이 얼마나 될까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나의 퇴직금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퇴직을 준비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그저 단순한 궁금증 때문일 수..

빠삐용 실화 진짜 이야기. EBS 영화 [내부링크]

영화 빠삐용. 고전 영화로 명화 중의 명화로 불리는 영화이죠. 빠삐용 실화 진짜 이야기 아시나요? 빠삐용. 그의 실제 이름은 앙리 사르에르입니다. 영화는 그의 자서전으로 만들었습니다. 스티브 맥퀀과 더스틴..

공릉동도깨비 시장 갈비탕, 바나나식초, 술빵, 오이소박이 정보 여기있어요. [내부링크]

갈비탕, 떡갈비 : 도깨비 축산 02-595-1171 주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80길 48-9 광덕상가 101호 *택배 판매 가능합니다 바나나 식초 : 청초한 방울 070-8161-8472 주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80길 5..

6시 내고향 공릉동 도깨비시장 떡집, 반찬가게,칼국수, 꽈배기 정보 여기입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14일 방송입니다. 최인선 셰프의 선물과 딩동 전통시장, 공릉동 도깨비시장 정보 여기입니다. <최인선 셰프의 선물> 오늘 특급호텔 최인선 셰프가 선사하는 선물은 장어삼계죽, 낙지파스타, 참치..

생방송 오늘 저녁 작은차이 전복 칼국수 [내부링크]

전복 좋아하시죠? 싫어하는 분은 없을 겁니다. 기장 해수욕장 부근에 가성비 굿인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부산 기장의 대표 맛집, 작은차이 전복 미역 칼국수. 완도산 전복과 기장 특산 미역이 푸짐함에도 가격이..

부재기위 불모기정. 논어. 선을 넘지 말라 [내부링크]

공자가 말했다. "그 직위에 있지 않은 사람은 그 자리와 관련한 일에 대해 논하지 말라." (자왈, 부재기위 불모기정) 논어에 있는 공자의 말이다. 부재기위 불모기정. 선을 넘지 말라는 이야기다. 증자도 비슷한..

대천항종합수산물시장 박대 갑오징어 해물탕 보고가세요. 6시 내고향 [내부링크]

대천항종합수산물시장 6시 내고향 힘내라 전통시장 보고 가시죠. 바다 내음이 물씬 풍기는 대천항의 맛난 수산물. 구영해 보시죠. 개그맨 송준근 씨가 쯔양과 함께 대천항종합수산물시장을 찾았습니다. 아름다운..

6시 내고향 대천항종합수산물시장 해물탕 갑오징어 꽃게 정보 여깁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13일 방송 안내입니다. 6시 내고향 힘내라 전통시장 코너에서는 대천항종합수산물시장 해물탕 갑오징어 꽃게 등 푸짐한 수산물을 소개합니다. 제철 수산물의 환상의 맛을 만나 보세요. 대천항종합..

생방송 오늘 저녁 닭불고기쌈 통오리밀쌈 위치, 정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5월 13일 생방송 오늘 저녁 닭불고기쌈 통오리밀쌈 위치, 정보 방송 안내입니다. 통오리밀쌈 고양에 위치한 음식점 너른마당. 참나무 장작에서 5시간 구워낸 오리. 몸에는 좋지만 느끼할 수 있는 기름은 밀전병으..

인간극장 양인동 부부 괜찮아 우리가 있으니까 배즙 정보 [내부링크]

인간극장 양인동 부부 괜찮아 우리가 있으니까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로 21년째 장수하고 있는 tv 프로그램 인간극장. 정겨운 우리네 이야기들이 소박하게 담겨 있는 프로그램이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

6시 내고향 쏘가리 매운탕 꽃게 위치, 정보 여깁니다. [내부링크]

5월 12일 6시 내고향 충북 제천의 쏘가리 매운탕 정보입니다. 맛있는 쏘가리 매운탕. 매운탕의 대표죠. 환상의 맛있는 쏘가리 매운탕 정보입니다. 탱탱한 살과 특유의 식감으로 유명한 쏘가리 매운탕. 6시 내고향..

소고기 메밀 비빔면, 황금 해물 칼국수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5월 12일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정보입니다. 전국의 국수왕을 찾아갑니다. 서울 은평구의 소고기 메밀 비빔면, 인천의 황금 해물 칼국수 정보입니다. 소고기 메밀 비빔면 메밀 비빔면에 소고기를 푸짐하게 넣어..

생방송 오늘 저녁 국수왕을 찾아라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국수왕을 찾아라.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전국의 팔도의 국수왕을 찾아 나섭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과연 어느 곳이 국수왕일까요? 1. 소고기 메밀 비빔면 서울 은평구에 있는 소고기 메밀..

6시 내고향 곰취, 콩국수, 콩탕 정보 입니다. [내부링크]

5월 11일 6시 내고향 곰취, 콩국수, 콩탕 정보 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곰취 정보 업체명 : 양구곰취나물 주 소 : 강원도 양구군 동면 원당길 43 연락처 : 033-481-0526 콩국수, 콩탕 정보 업..

6시 내고향 고향노포 물회, 양파 위치 정보 여깁니다. [내부링크]

5월 11일 6시 내고향 방송 정보입니다. 5월 11일 6시 내고향 방송에서는 무안 양파와 속초 물회 맛집을 찾아갑니다. 6시 내고향 고향노포 물회, 양파 위치, 정보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천하장사도 나가 떨어지..

생방송 오늘 저녁 애플수박, 하늘에서 수박이 자란다고? 구입처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5월 11일 방송 안내입니다. 새참줍쇼 코너 안내드립니다. 오늘은 특이한 수박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애플 수박입니다. 사과 크기와 비슷해서 애플수박! 사과처럼 작은 것도 특이한데 더 놀라운..

국민연금 수령나이 간단 확인 [내부링크]

경제 상황이 계속 정상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국민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후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국민연금 수령나이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과연 언..

한시 생계지원금신청 사진 보며 따라하기 [내부링크]

5월 10일부터 한시 생계지원금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취약계층을 위해서 지원하는 제도이고 1회성입니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로 대신합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정보입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신..

6시 내고향 광양 백운산 고사리 정보입니다. 고향밥상 [내부링크]

6시 내고향 고향밥상 광양 백운산 고사리 정보입니다. 고사리로 만드는 건강한 고향밥상.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고사리. 산지 고사리의 맛을 아시나요? 군 시절에 먹었던 산지 고사리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5월 10일 방송 정보. 항아리식초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5월 10일 방송 정보입니다. = 우리 집 삼시세끼= 전북 부안의 조은영, 박원태 부부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이 부부는 5월을 손꼽아 기다린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뽕잎 때문! 뽕잎으로 만..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개시됐습니다. 기간은 5월 10일(월) 09:00 ~5월 28일(금) 22:00까지 신청입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정보입니다. 알기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한시 생계지원..

손흥민 골 영상. 리즈전 [내부링크]

손흥민 골 영상. 5월 8일 리즈전 골 영상입니다. 골 들어가는 순간과 세레머니하는 손흥민 선수.

손흥민 선수 골 넣었습니다. [내부링크]

손흥민 선수가 5월 8일 리즈 유나이트디 와의 경기에서 골을 넣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1:0으로 지고 있던 상황에서 상대 문전에서 델리 알리의 패스를 받고 지체없이 슛을 쏘아 골을 넣었습니다. 어버이날에 부..

6시 내고향 여수 서시장 갓김치, 돌돔, 갑오징어 전국배송 정보 여깁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7일 방송 안내입니다. 중식계의 국가대표 최형진 셰프가 드리는 선물. 오늘의 선물은 바로 시원한 해물탕면, 직화막창튀김, 어향가지새우 입니다. 비주얼부터 군침이 팍팍 도는 맛스런 요리입니다..

주식 등 자산 급락 가능성 경고 미리 대비해야. [내부링크]

미국 연준이 금리를 올리려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미국 옐렌 재무장관은 경기가 과열되지 않도록 금리를 올리 수도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입니다. 미국 금리가 오르면 한국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생방송 오늘 저녁 산우물쉼터오토캠핑장 위치 정보 알려드립니다. 어버이날 가족과 함께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5월 7일 방송입니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산우물쉼터오토캠핑장 위치, 정보 알려드립니다. 안성시 산림욕장 안에 무려 17만 평 규모로 조성된 안성시 최초 등록 사설 캠핑장입니다. 정식 등록..

6시 내고향 제천 역전한마음시장 오리백숙 도토리묵밥 정보 여기있습니다. [내부링크]

6시 내고향 6월 6일 방송분입니다. 힘내라 전통시장 코너 오늘은 충북 제천 역전한마음시장을 찾아갑니다. 전통시장답게 정겨운 풍경의 역전한마음시장. 전통시장의 미덕은 뭐니 뭐니 해도 풍부한 먹거리와 전통..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전화로 1분 만에 확인하기 [내부링크]

5월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기간입니다. 내가 지원 대상에 해당되는지 전화로 1분 만에 확인방법 알려드립니다. 1분 만에 손쉽고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은 소득이 부족한 세대..

생방송 투데이 하니칼국수 위치, 정보입니다. 신박한 알곤이칼국수 [내부링크]

생방송 투데이 5월 5일 방송 리얼 맛집 하니칼국수 위치, 정보입니다. 칼칼한 칼국수 신당동에 신박한 칼국수집이 있습니다. 도대체 칼국수가 얼마나 맛있길래 줄 서지 않으면 먹을 수가 없을까요? 알과 곤이를 푸..

열등감 극복방법 아들러에게 듣다 [내부링크]

열등감에 대한 아들러의 이야기들입니다. "환자에게 그가 열등감으로 괴로워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환자의 열등감을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는지는 보여주지 않고 강..

가바쌀 효능 가바쌀 먹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당뇨 잡는 가바쌀. 고령화 시대를 위협하는 당뇨병. 그 당뇨병을 잡는다고 하는 가바쌀 효능, 먹는 법, 효과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집사람이 갱년기 때문인지 당뇨가 정상보다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

차박 캠핑카 저렴하게 만드는 곳 - 서민갑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많이 모이는 축제도 없어지고 여행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혼자 또는 친구나 가족끼리만 다니는 이른바 차박 캠핑이 인기입니다. 차박을 하려면 차를 캠핑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6시 내고향 옛날과자 정보 안내드립니다. [내부링크]

5월 4일 6시 내고향 옛날과자 정보 안내드립니다. 바삭바삭 와삭와삭 고소하고 식감 좋은 옛날과자. 먹어도 배 부르지 않고 질리지 않는 옛날과자입니다. 옛날과자 싫어하는 분은 없을듯 하네요. 6시 내고향 옛..

생방송 오늘 저녁 방화동 쭈꾸미마을1997 여기입니다.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5월 4일 방송분입니다. 오늘 대박의 탄생에서는 방화동 쭈꾸미마을1997을 찾아갑니다. 오늘은 봄 쭈꾸미 가을 낙지라는 말처럼 봄철 음식의 대표인 주꾸미 (쭈꾸미) 요리가 소개됩니다. 3월부터..

빌게이츠 이혼 위자료 얼마일까? [내부링크]

빌게이츠가 이혼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27년간의 결혼 생활을 중지하는군요. 서로 합의가 됐으니 이제는 재산분할로 이혼 위자료가 얼마나 될지도 관심입니다. 지금까지 이혼 위자료 중에서 가장 큰 액수는 아..

복지서비스 모의계산 나의 기초연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차근차근 복지국가로 가고 있습니다. 나라의 경제 상황에 대해 그리고 경제 정책에 대해 말들이 많지만 그래도 꾸준히 복지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복지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안..

주택연금 개정 중요사항 간단 정리 [내부링크]

주택연금 개정 중요사항 노인층의 안정된 경제생활을 위해 주택연금의 제도가 더욱 좋게 보완되었습니다. 주택연금 개정 중요사항 간단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주택연금의 제도..

V50으로 아이폰 13을 [내부링크]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통신사도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LG u플러스는 LG폰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가입자가 LG전자 외의 타사 스마트폰으로 교체시에..

6시 내고향 들깨삼계탕, 여수수산시장 위치 정보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셰프의 선물 편에서는 최인선 셰프의 아내에게 바치는 셰프의 선물이 방송됩니다. 들깨삼계탕, 인삼소스 양갈비스테이크, 인삼크림치즈롤. 군침이 도는 비주얼. 레시피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program.kbs.co.kr/1..

생방송 오늘저녁 산더미감자탕, 복순아빠 반려견 이야기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저녁 4월 30일 방송입니다.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옛골할머니 감자탕순대국, 푸짐한 산더미 감자탕이 소개됩니다. 특종 동물의 세계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하는 복순아빠 이야기가 소개됩니다...

2021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이 되었습니다. 2021근로장려금 신창자격 신청방법 알기 쉽게 안내해 드립니다. 근로활동을 하고는 있으나 소득이 적은 경우 근로 장려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5월 31일까지 신청해야 합..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내부링크]

노령화 시대가 되면서 노후대비로 국민연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과연 내가 얼마나 국민연금을 받게 될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알려드립니다. 노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경제적으로 노후..

생방송 투데이 회케이크, 희락갈치, 거시기 삼계탕 위치와 정보입니다. [내부링크]

생방송 투데이 4월 29일 방송 1. 케이크의 변신은 무죄? 수산시장의 이색 회케이크! 회를 케이크로 만든 이색 음식. 어린이날과 어버이 날을 맞이해 좋은 선물이 될 듯합니다. 2.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 그중에서..

고난 중에도 틈은 있다. [내부링크]

길을 걷다 보도블록 사이를 비집고 나온 꽃과 풀을 보았습니다. 그 단단한 돌이지만 돌과 돌이 이어진 부분의 틈을 비집고 올라왔습니다. 인생도 마찬가지겠지요. 살다 보면 고난이 이어질 때가 있습니다. 끝나지..

경복궁 야간개장 무료 입장 꿀팁 [내부링크]

경복궁 야간개장이 4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월 31일까지입니다. 낮에 봐도 멋진 고궁인데 야간에 찬란한 조명을 받으면 더 환상적인 분위기가 됩니다. 비록 코로나 시국이지만 입장 인원을 제한하기 때문에..

6시 내고향 돌미역 톳부각 구입 정보 [내부링크]

5월 3일 6시 방송된 내고향 돌미역 톳부각 구입정보입니다.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돌미역, 툿부각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꾸리세요. 돌미역 구입처 : (주)봉개마을 어업회사법인 연락처 : 02-781-1000 톳부각..

6시 내고향 완도 미역귀. 고창 동죽 정보 [내부링크]

6시 내고향 5월 3일 방송입니다. 완도 미역귀, 고창 동죽 정보 알려드립니다. 완도 미역귀 완도의 미역귀가 방송됩니다. 건강밥상에 소개되는 바다의 향을 진하게 품은 미역귀. 봄 결실 완도 미역귀에 대해 알아..

롯테마트 다녀오다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집사람과 함께 롯데마트에 다녀왔다. 거의 주말마다 집 근처 롯데마트에 다녀오고 있긴 한데 이번엔 풍성한 식품들을 보며 문득 어린 시절이 생각났다. 마포구 염리동. 가 본지 오래라 지금은 어떤지..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가입조건 쉽게 정리 [내부링크]

노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의 경제능력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으로는 물론 국가적으로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노인층의 경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가입조건..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초간단 영상 첨부 [내부링크]

간혹 변기가 막혀 곤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도구를 구입해 보기도 하지만 잘 안될 때가 많습니다. 아래에 초간단 영상 첨부로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알려드리니 잘 보시기 바랍니다. 돈도 안 들..

생방송 투데이 홍루서 위치와 정보입니다. 파막창 바이반하고 [내부링크]

곱창, 막창 좋아하시죠? 구수하고 고소한 곱창, 막창. 여성분들도 좋아하시는 국민 대표 음식입니다. 생방송 투데이 4월 28일 오천만의 메뉴 편에서는 맛집으로 소문 난 곱창, 막창 맛 집을 소개합니다. 한 곳은..

경주 국수왕 고향밀면 생방송 오늘 저녁 40년 전통 밀면집 [내부링크]

4월 28일 생방송 오늘 저녁에 방송되는 경주 국수왕. 입속을 휘몰아치는 면발의 대 축제! 경주에 가면 꼭 들러서 먹어야 하는 국숫집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경주 국수왕 고향밀면 70년대부터 40년 전통으로 무려 3..

어떻게 살 것인가? [내부링크]

미국의 한 신문에 다음과 같은 설문이 실렸습니다. "당신의 수명이 1년밖에 남지 않았다면 어떻게 살겠습니까? 이 질문에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부동산이나 주식으로 돈을 더 벌겠다는 물질적인 내용보다는 다음과..

달기정떡 생방송 투데이 280원으로 연매출 9억 달성 [내부링크]

4월 27일 생방송 투데이 방송분입니다. 따뜻한 집 밥 같은 한상, 잠실 샌드위치 빵집 소개. 한 끗의 기적에서는 우리 쌀 100%와 전통방식의 자연 발효로 만든 떡 '달떡'을 공개합니다. 208원짜리 증편으로 연매..

송파 초대창 대창구이 대박의 비밀. 생방송 오늘 저녁 [내부링크]

송파 초대창 대창구이 4월 27일 생방송 오늘 저녁 대박의 비밀 편 잠실의 신흥 맛집. 송파 초대창 대창 구이의 진수를 맛본다. 쌀뜨물로 대창의 잡내를 없애주고 상큼하게 레몬을 첨가해 마지막 냄새까지 없애줍..

영등포 호박집 모둠고기 순댓국. 생방송 투데이 소개집 [내부링크]

따끈하고 구수한 순댓국과 내장 수육. 영등포에 있는 40년 전통의 맛집입니다. 생방송 투데이 이 PD 맛투어에 소개되었습니다. 40년 전통. 맛없으면 결코 해올 수 없는 시간이지요. 그만큼 맛에 대해서는 인정을..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너무 쉬워요 [내부링크]

집콕 시대. 덕분에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시간이 늘었습니다. 이제는 tv도 아니고 유튜브가 대세인 시대입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다운로드해서 언제고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이 있기 마련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그림 보며 쉽게 따라하기 (구 공인인증서) [내부링크]

민간 인증서가 새로 생기면서 구 공인인증서를 갱신하지 않았습니다. 1월에 갱신해야 했는데 새로운 민간 인증서만 있으면 다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예전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일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공..

지리산 콩마을 정보 여기있습니다. 생방송 오늘 저녁 우리집 삼시세끼 [내부링크]

건강 가득 지리산 콩마을 생방송 오늘 저녁 우리 집 삼시세끼에 방송되는 지리산 콩마을. 천왕봉이 내려다 보이는 지리산 산청에 자리 잡고 있는 지리산 콩마을을 운영하며 전통 방식의 건강 밥상을 실천하고 있는..

참된 스승이란 이런 사람 [내부링크]

1. 이야기 하나, 루벤스 이야기 벨기에를 대표하는 대화가 루벤스. 그가 어느 날 대작을 완성했습니다. 오랜 시간 공을 들였기에 작품을 완성하고 피로가 밀려왔습니다. 루벤스는 잠시 밖으로 나가 산책을 하며 피..

BJ에 1억3천만 원 선물한 초등생? [내부링크]

한 초등학생 자녀가 인터넷 BJ에게 부모님의 전세보증금 1억 3천만 원을 선물했습니다. 물론 부모는 모르는 일이었습니다. 나중에 그 사실을 알게 된 부모가 얼마나 놀랐을지 짐작이 갑니다. 과연 어떻게 됐을까요..

생방송 오늘 저녁 학성별장횟집, 밥 잘주는 민박집 어디? [내부링크]

4월 23일 생방송 오늘 저녁 <밥 잘 주는 민박집> 코너에 소개된 민박 횟집 정보입니다. 밥 잘 주는 코너에 소개된 만큼 푸짐한 밑반찬이 나옵니다. 리뷰도 대부분 너무 많이 나와 남겼다는 글이 많습니다. 코로..

증기선 발명의 유래 [내부링크]

증기선 발명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최초의 상업적 증기선은 1807년 미국에서 로버트 풀턴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전에도 증기선은 제작되었으나 기술 부족으로 제대로 운행할 수가 없었습니다. 로버트 풀턴이..

더덕 효능과 부작용 완전 정리 [내부링크]

더덕 효능 정리 산에서 나는 고기라 불리는 더덕. 더덕은 그만큼 약효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덕 효능과 부작용 완전 정리해 봅니다. 더덕의 추억 80년대 중반 군 복무 시절, 말년 선임이 되어 후임들과 함..

생방송 오늘 저녁 연필심의 기적. 황수민 작가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방송에선 연필심의 기적. 연필심으로 조각을 하는 황수민 작가의 이야기가 소개됩니다. 그 작고 얇은 연필심으로 조각을 하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초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힘겨운 작..

맛남의 광장 성유리 놀림 받은 이유는? 완도 톳 구매 방법 [내부링크]

맛남의 광장이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완도를 찾아갑니다. 지난해에 가격이 폭락한 다시마를 구하기 위해 달려갔던 완도. 이번에는 톳을 살리기 위해 찾아갔습니다. 참고로 전북 완도 톳과 전복 등 완도 특산물은..

열등감, 문제를 마주해야한다. [내부링크]

"우리는 모두 어느 정도 열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들 더 나아지길 바라는 상황에 있기 때문입니다." "진실로 강해지고 상황에 알맞도록 자신을 훈련하기보다는, 더욱 강해 '보이도록' 훈련합니다." "열등감..

여수 하화도. 생방송 투데이 여행본능 섬 정보 모았습니다. [내부링크]

4월 21일 생방송 투데이 여행본능 섬.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을 소개하고 있는 좋은 프로죠. 이번에는 여수 하화도를 소개합니다. 꽃이 많아 꽃섬이라 불리는 여수 하화도. 장장 6km 가까운 해안선을 따라 섬을..

무료영화 보는 곳.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내부링크]

무료 영화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이거 저거 힘들게 찾지 마세요. 금방 막히는 사이트, 이상한 사이트 보실 거 없습니다. 대신 최신 영화는 아닙니다. 최신 영화를 무료로 본다는 자체가 불법입니다. 비록 최신 영..

생방송 오늘 저녁 맛집 참두릅, 짬뽕 삼총사 정보 있습니다. [내부링크]

생방송 오늘 저녁 맛집 4월 20일 방송입니다. 참두릅, 짬뽕 삼총사, 숨 쉬는 화분, 건강 플러스 이야기입니다. 1. 새참 줍쇼 : 참두릅 이야기. 봄나물의 제왕 참두릅. 4년째 봉화상 자락에서 두릅을 재배하는 오기..

생방송 오늘저녁 도가 막걸리, 건강 밥상, 피부 건강 여기보세요 [내부링크]

춘사월 산중별미 : 도가 막걸리가 소개됩니다. 500년 전통 누룩으로 만든 도가 막걸리. 누룩을 발로 밟아 만들고 동밀가루에 뜨거운 물을 넣고 반죽해서 만드는 도가 막걸리. 지하 182m에서 글어 올리는 지하수에..

문제는 직면해야 풀 수 있다. [내부링크]

'문제란 그대로 사라져 버리지 않는다. 문제는 직면해서 해결을 하지 않으면 그대로 남는 것이며, 영원히 정신적인 성장과 발전의 장애가 되고 만다.' - 스캇 펙- / / / 골치 아프다고 문제를 회피해선 해결되지..

안전속도 5030 전면시행 완전정리 [내부링크]

17일부터 안전속도 5030 전면시행됩니다. 시내에서 운행속도를 50km 이내로 해야합니다. 넘을 시 범칙금 내야합니다. 보호구역, 주택가에선 30km 이내로 운행해야합니다. 정리하면 ------------------------------..

군산 신영시장, 위도, 6시 내고향 [내부링크]

6시 내고향 4월 16일 방송. 구수한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6시 내고향 안내입니다. 4월 16일 방송에는 특급 호텔 출신 최인선 셰프의 특별 만찬 코너와 군산 신영시장, 부안에 있는 위도 방문 등이 이어집니..

스캇 펙 - 삶의 자세 [내부링크]

미약한 배움으로는 부분적인 문제밖에 해결하지 못한다. 혼신의 힘을 다한 배움만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스캇 펙 목사의 <아직도 가야 할 길>이란 책에 있는 구절입니다. 정신과 의사로 많은 사람들을 치..

침향 효능 침향 가격 제대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침향은 무엇인가? 최근 침향환을 먹었습니다. 젊었을 때는 그런 제품을 먹어도 효과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건 혈기가 왕성한 나이이고 특별히 몸에 활력이 떨어진 것이 아니기에 그렇지만, 중년을 넘기고 먹으니..

록펠러와 1m [내부링크]

석유왕 하면 록펠러가 떠오릅니다. 세계적인 석유 재벌로 역사상 가장 많은 재산을 가졌었다고도 알려져 있는 인물입니다. 아래의 글은 록펠러의 이야기를 약간 각색한 것입니다. 젊은 시절 사업을 하던 록펠러는..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 괜찮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서울시장이 선출됐습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다시 한번 서울의 행정을 이끌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서울의 민생과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들풀 속의 또 다른 세계 [내부링크]

사무실 인근을 걷다 문득 발아래를 보고 깜짝 놀랐다. 발 밑을 보니 들풀 사이로 조그만 꽃들이 여기저기 피어있다. 무심결에 꽃들을 밟을 뻔했다. 발밑도 조심하며 걸어야지. 저 들풀 속에 또 다른 세계가 있는..

뇌 노화현상 원인, 예방법은? [내부링크]

우리 몸에는 무수히 많은 세포가 있습니다. 이 세포들은 하루 동안 많은 양이 죽고 또 새로 생성이 됩니다. 그런데 뇌의 세포는 다른 세포와 달리 재활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태어나면서 남자는 240억 개의 뇌..

대추 효능과 부작용 깔끔 정리 [내부링크]

대추 잘 아시죠. 잔치상은 물론 평상시에도 즐기는 조그만 과실입니다. 결혼식 폐백 때에도 신부에게 대추를 던져주는 풍습이 있죠. 자손을 많이 나으라는 의미라 들은 거 같은데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대추에..

학이시습지 불역열호아. 공자 공부를 말하다. [내부링크]

공자가 말했다. 학이시습지 불역열호아! 배우고 대로 익히면 기쁘지 아니한가라는 말입니다. 이 글이 논어 첫머리에 있는 글입니다. 개인적 생각으로는 이 글이 논어 전체를 흐르는 가장 중심이 되는 글이 아닌가..

토미토 효능 부작용 알고 먹어야 [내부링크]

즐겨 먹는 토마토. 과연 토마토는 과일일까요 채소일까요? 실제 이 논쟁이 미국에서 있었습니다. 정부와 업자 간에 간에 이를 두고 논쟁이 있었다고 합니다. 결론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미국의 법원에서는 토마토..

단소 부는법 쉽게 해주는 기발한 발명 [내부링크]

초등학교 아이들을 괴롭히는 단소. 잘 불고 싶은 마음이야 다 같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어른들도 처음에는 소리가 잘 나지 않는데 아이들은 더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오죽하면 운지법 시험까지 있을까요? 그런데..

비만도 계산기 (BMI 계산기) 간단하게 비만 측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의 위험 신호 비만 "들었나? 아무개가 무슨무슨 병으로 병원에 갔데. 그러게 살 좀 빼라고 했더니..." 이런 말이 슬슬 들려오는 중년의 나이. 중년의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지목받고 있습니다. 아니..

변 색깔에 따른 건강, 당장 체크해 보세요 [내부링크]

동양에서는 쾌면, 쾌식, 쾌변, 이 세 가지가 건강의 기본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배설하는 것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중에서 쾌변에 해당하는 건강 정보를 알아봅니다. 변 상..

비행기 안전한 좌석 어디일까? [내부링크]

코로나 이전에는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에 따라 비행기를 타는 일도 점점 늘어갔습니다. 비행기는 편리하지만 사고가 나게 되면 다른 이동 수단에 비해 위험도가 월등히 높습니다. 그럼에도 비..

대전시 거리두기 2단계 시행 [내부링크]

대전시 거리두기 2단계 시행 발표 전국적으로 콜로나 확진자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 특히 대전시는 코로나 거리두기 2단계 시행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하는..

성공의 비결 [내부링크]

어떤 젊은 화가가 있었습니다. 그는 열심히 그림을 그려도 판매가 되지 않아 생활고에 시달려 고민이었습니다. 그는 당대 거장인 노화가를 찾아가 고민을 이야기해 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당대의 거장인 노화가를..

인생 성공요소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인생 성공요소가 한 가지만 있는 건 아닐 겁니다. 한 가지 요소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한 가지만 익히면 되니까요. 그러나 인생이 그..

대리자, 선행을 미루지 말아야 [내부링크]

어느 날 어떤 가난한 여인이 여느 날과 마찬가지로 어린 딸을 데리고 거리의 모퉁이에서 구걸을 하고 있었습니다. 모녀의 행색은 초라했고 매우 허기진 모습이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피해 갈 정도로 냄새나..

나로부터 시작이다. [내부링크]

옛날 그리스의 장군 중에 이휘크라테스라는 장군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휘크라테스 장군은 전쟁에만 나가면 승전보를 전해서 인기가 대단했다고 합니다. 이휘크라테스 장군의 동료 가운데 하모디우스라는 장군이..

파킨슨병 증상 예방법 치료 완전 정리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몸이 뻣뻣해지고 잘 걷지도 못하게 몸이 굳는 병, 파킨슨병. 노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파킨슨병 환자들은 점점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병입니다. 일상을 잃어버릴 수..

개탄스런 청학동 서당 학폭 [내부링크]

청학동 서당은 그동안 좋은 이미지였습니다. 잊혀진 전통과 예법을 가르쳐 자라는 학생들의 인성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런 생각으로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을 청학동 서당에 보내..

면역력에 좋은 음식 완전 정리 [내부링크]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이 1년이 넘도록 계속되고 있습니다. 백신이 나왔으나 코로나가 사라지고 있다는 소식은 들려오고 있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스스로 자기 건강을 지키는 게 최선입니다. 건강을 지키기..

지수 학교폭력 이어지는 증언들 [내부링크]

여성들의 미투 운동이 거세게 일었었는데 요즘은 학교폭력에 대한 미투 운동이 거셉니다. 특히 달이 뜨는 강의 온달 장군 역을 맡은 지수 학교 폭력 사태가 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를 누리던 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정리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 방법 정리해 드립니다. 현대인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스마트폰. 현대는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각종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은행 업무도 할 수 있는 시..

목표 설정의 중요성. 삶의 시작점 [내부링크]

" 어디로 가는지 모르면 아무 데도 갈 수가 없어 -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 " 목표 설정의 중요성,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목표가 없으면 정처없는 나그네요 과녁 없는 화살일 뿐입니다. 모든 사람..

갑상선에 좋은 음식 BEST 8 [내부링크]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은 어떤 암일까요? 그렇습니다. 잘 아시는 대로 위암입니다. 김치가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칭찬받고 있고 그 김치를 가장 많이 먹는 우리나라인데 암에 걸려 고통받는 분들이 많네요...

가장 감동적인 크리스마스 연극 [내부링크]

미국 어느 작은 마을에 윌리라는 아홉 살 소년이 살고 있었습니다. 윌리는 아니로는 초등학교 4학년에 해당되었지만 지능이 다른 또래 아이들에 비해 떨어져 2학년에 다니고 있었습니다. 어느 해 성탄절에 교회 주..

트와이스 4억뷰 6번째 달성. 유튜브 후끈 [내부링크]

우와.. 4억뷰... 아무리 전 세계인이 볼 수 있다지만 그래도 4억뷰를 달성했다니 놀랍기만 합니다. 바로 트와이스 이야기입니다. 트와이스 데뷔곡 '우아하게' 뮤직비디오, 4억 뷰 돌파 그룹 트와이스의 '우아하게..

맞춤법 검사기 비교 - 다음 구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비교 [내부링크]

온라인 시대라 인터넷으로 글을 쓰는 일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상시는 미처 모르고 있었지만 글을 쓰다 보면 맞춤법과 띄어쓰기 등이 혼동스러운 것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간편하게 맞춤법을 수정하는 방..

SMDR 수면영양제 효과 가격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잠아, 제발 잠 좀 자자!! 수면, 건강의 기본은 수면이죠. 그러나 스트레스와 여러 이유로 잠을 못 이루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수면을 도와주는 SMDR 수면영양제 효과 알아봅니다.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에서도..

차가버섯 효능 끓이는 법 [내부링크]

항암에도 좋다는 차가버섯. 주로 추운 지방 러시아의 시베리아에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항암 효과가 있어 인기가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끓이는 법 알아봅니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에는 항암 작용이 있고..

도라지 효능 코로나도 잡는다 [내부링크]

인삼과 비슷하게 생긴 도라지. 오래된 도라지는 산삼보다 낫다고 할 정도로 건강에도 좋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밝힌 바에 따르면 도라지는 코로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를 더 먹어야겠습니다. 기..

청국장 효능 정말 좋습니다. [내부링크]

우리 전통 음식 중의 하나인 청국장. 어릴 적엔 그 냄새 때문에 싫은 적도 있지만 어른이 되어서는 구수한 청국장 냄새가 좋기만 합니다. 콩을 발효시킨 음식이라 건강에도 매우 좋지요. tv의 건강 관련 프로를 보..

연서. 프란체스카 여사 시 [내부링크]

이 세상에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백 사람 있다면 그중에 한 사람은 나입니다. 이 세상에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열 사람 있다면 그중에 한 사람은 나입니다. 이 세상에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한 사람밖..

탈레스 만물의 근원은 물이다. 철학의 문을 열다 [내부링크]

철학!? 철학! 참 거시기하죠? 철학이 없다고 하는 말은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있다는 말입니다. 살아 있는 사람이 아무 생각 없이 살 수는 없지만 깊이 고민하지 않고 되는대로 아무렇게나 산다는 이야기이죠. 아무..

황사 날씨 건강법, 꼭 지켜야합니다. [내부링크]

황사 날씨 건강법 황사 날씨가 기승입니다. 이럴 때 건강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몽골에서 발생한 황사가 어마어마한 크기로 중국 대륙을 덮었습니다. 내몽골에서 발생했다고 하는데 우리나..

잠금화면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자리를 비운 사이 누가 내 컴퓨터를 보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 때가 있습니다. 뭔가를 숨기려는 의도보다는 업무적인 내용이라 아무나 보게 해서는 안 되는 내용일 수 있기 때문..

감사가 열쇠다. [내부링크]

'불치의 병에 걸린 상황에서도 하늘을 원망하고 울며 시간을 보낼지 아니면 주위에 감사하며 남은 시간을 충실하게 보낼지 그것은 자신이 결정할 수 있다.' -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 중에서 - 감사가 열쇠다. 감..

루푸스병 원인 치료 예방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루푸스 병을 아시나요? 최진실 씨의 딸이 앓고 있다고 하고 행복전도사로 방송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던 최윤희 씨가 이 병의 고통을 이기지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무서운 질병이라고 합니..

갤럭시 노트20 알뜰 구입 찬스 [내부링크]

출시된 지 1년이 안된 최신폰 얼마 전 삼성에서 갤럭시 S21을 출시했습니다. 역대급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판매에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S21 덕인지 휴대폰 수출액도 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고혼진 화장품 가격 궁금하면 [내부링크]

그리운 동안 피부를 다시한번 여배우 김민정 화장품이라 불리며 선풍적인 화제가 되고 있는 고혼진 화장품. 김민정 씨처럼 동안의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동안의 피부, 탄력 있고 빛나는 피부..

익산 금괴 사실일까? [내부링크]

익산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금괴가 묻혀 있다는 소문 때문이라고 합니다. 익산 금괴 사건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일제 패망 당시 한 일본인이 자신이 운영하던 농장 사무실 지하에 금을 묻어 놓았다는 이야기입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낫고 싶으면 이것 먹어야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윤기를 잃어 갑니다. 근력도 떨어집니다. 이렇듯 젊을 때와 비교해서 몸의 기능이 조금씩 저하됩니다. 그중에서도 관절 문제는 생활이 힘들 정..

배움의 중요성 - 매일 논어 [내부링크]

공자가 말했다. "열 집 정도가 사는 작은 마을에도 반드시 나처럼 진심을 다하고 정직한 사람이 있겠지만, 나처럼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공자가 한 말입니다. 사람 중에 진실되고 정직한 사람은..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부링크]

인간은 자신의 인생을 그리는 화가다. 오늘의 당신을 만든 것은 당신 자신이며, 앞으로의 인생을 결정하는 것도 당신 자신이다. -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 중에서 - 내 인생은 나의 것 내 인생은 나의 것이라는 노..

자기결정성. 아들러의 한마디 [내부링크]

인생이 힘든 것이 아니다 당신이 인생을 너무 힘들게 하고 있는 것이다. 인생은 너무나도 단순하다. -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 동서문화사 - 인생은 단순한 것이라고 아들러는 말합니다. 아들러는 심리학의 3대..

췌장암 초기증상, 초반에 잡으면 승산 [내부링크]

의학이 발달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암은 정복되지 않은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인간을 위협하는 암. 그중에서도 췌장암은 더 무섭습니다. 췌장이 워낙 몸 안 깊은 곳에 있어 조기 발견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

여권번호 조회 간단 해결 [내부링크]

이번엔 여권번호 조회 간단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드디어 처음으로 구글에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보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일주일이 돼도 입금이 안되어 은행에..

미워하지 마라. 매일 논어 [내부링크]

살다 보면 원통하고 분한 일을 겪을 수 있다. 정말 너무 괘씸해서 복수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런데 그 사람의 악행을 생각지 말라 한다. 쉬운 일이 아니다. 복수하면 나도 죄를 짓는 게 되지만, 알면서도 그리하..

3월 5일 매일 논어 [내부링크]

 아는 것과 그것을 삶에 적용하는 것은 다르다. 둘이 같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는 아는 것을 삶에 제대로 적용하지 못한다. 자연과학적 지식은 적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윤리적인 문제에서는..

성전에서 채찍을 휘두른 예수 [내부링크]

성경에 보면 예수님이 성전에 들어가셨을 때 장사하는 사람들을 향해 분노하시며 채찍을 휘두른 장면이 나온다. 왜 채찍을 휘두르셨을까? 성전은 제사하는 곳이다. 제사를 드리려면 제물이 있어야 한다. 당시 이스..

하워드 휴즈 [내부링크]

하워드 휴즈라는 사람이 있다. 한 마디로 억만장자다. 젊어서 이미 억만장자의 대열에 들은 사람이다. 무엇으로 돈을 벌었을까? 영화와 뮤지컬, 브로드웨이 연극, 방송과 항공에 이르기까지 그는 도전적 자세로 사..

위선은 부끄러운 일이다. 논어의 한마디 [내부링크]

속으론 화나는데 겉으로는 행복한 듯이 표정을 짓고, 속으로는 슬픈데 겉으로는 즐거운 표정을 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속으로는 미워하는데 겉으로는 좋은 척할 수도 있고, 속으로는 복수의 칼을 갈면서 겉으로..

이름 짓기 중요성 [내부링크]

성경을 읽다가 보면 전에는 아무 생각 없이 읽었는데 어떤 때는 왜 이렇지 하는 의문이 드는 대목이 있다. 성경뿐 아니라 어느 책이든 다시 읽으면 못 보던 대목이 눈에 보이는 법이다. 언젠가 성경을 읽다가 하나..

유머글 하나 [내부링크]

주말을 앞둔 금요일 저녁, 종로의 어느 술집에서 한 남자가 혼자 술을 마시고 있었다. 그런데 그 남자는 이상한 버릇이 있었다. 술을 한 잔 마시고 셔츠 안을 보고, 또 한 잔 마시고 셔츠 안을 보고를 반복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