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things의 등록된 링크

 happything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엑셀 페이지레이아웃만 알면 출력 END [내부링크]

페이지레이아웃이란? 출력을 하기 위해 페이지 여백, 맞추기, 인쇄영역설정 용으로 사용됩니다.  여백 조정 사용자지정여백 : 페이지의 가로,세로,좌우 여백의 값을 넣을수 있음. 저의 경우 좌,우,아래 1.0 / 위..

한글 자간 조정하고 표여백 조정하여 멋지게 문서작성하는 법 [내부링크]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시 내용이 너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글 크기 조정하면 잘 안보일 것 같고, 엔터쳐서 줄 바꾸기 하자니 페이지수가 늘어날 것 같은 경우 저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편집하여 사용합니다...

엑셀 수식에러 원인을 알고 에러표시 지우는 방법은? [내부링크]

엑셀에서 수식 작업을 하다보면 이상한 외계어 같은 문자가 나올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수식에러라고 합니다. 수식에러에는 여러종류가 있는데 에러항목별로 각각의 원인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에러표시 지우는..

엑셀에서 수식 입력 했는데 문자로 표시될 경우 [내부링크]

엑셀에서 수식을 입력했는데 문자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식을 입력했으면 수식에 대한 값으로 변환이 되어야 하는데 많이 당황스럽죠. 원인은 셀 설정이 텍스트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해결방법은 수식..

통신비 선택약정할인 꿀팁 (억울하게 통신비 더 내지 맙시다) [내부링크]

통신비 선택약정할인 꿀팁 (억울하게 통신비 더 내지 맙시다) 선택약정할인에 대해 새로운 것을 들었습니다. 그내용은 너무나 충격적이였고 한편으로는 내가 지금까지 엄청나게 손해를 봤구나 생각드네요. 얼마전..

ESG는 환경(Environment)관련 섬유 소재는 어떤게 있는가? [내부링크]

요즘 기업들마다 핫한 ESG는 환경(Environment)ㆍ사회(Social)ㆍ지배구조(Governance)경영 중 환경문제 때문에 섬유관련 기업들은 리싸일클 소재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리싸이클 소재가 가..

합성섬유의 대표 폴리에스테르,나일론,아크릴,폴리우레탄 특징 [내부링크]

합성섬유란? 석유를 이용하여 합성고분자화합물 만들어내고 이를 뜨거운 열로 가해 녹인 후 주사바늘 같은 작은 구멍을 통해 뽑아내는서 만드는 화학섬유. 장점 1. 천연섬유에 비해 튼튼함. 2. 지속적인 마찰..

편직기 구성요소 및 용어정리 [내부링크]

1) 환편기 구성요소 ① 편침 : 편직바늘, 공급된 실을 잡아서 루프를 만든는 역할 ② 싱커 : 바늘과 직각으로 운동하는 장치, 루프를 만들기 위해 실을 굴곡시키고 굴곡된 실을 균등하게 배분하는 역할 ③ 침상(가..

원단의 종류 관련 내용 정리 [내부링크]

- 원단의종류(Fabrics) 1) 직물(woven) : 경사, 위사가 교차하면서 이루어짐 2) 편(성)물 : 일명 메리야스, knit라고 한다. 3) 부직포 : 섬유가 접착제등으로 부착되어 있는 평면형의 상태 1) 메리야스 : 스페인어..

스타킹 종류 및 데니아 표기에 따른 불투명 정도 [내부링크]

스타킹은 원사는 카바링사로 스판덱스에 나일론으로 감싼실로 직조하여 만들어집니다. 나일론,폴리우레탄(스판덱스)는 필라멘트계열의 실로 데니아라는 실의 굵기 표시로 스타킹의 비침정도가 결정됩니다. 일반적..

섬유제품의 사고 종류별 생성원인 [내부링크]

1)외관변화 1. 필링 : 원단표면의 잔털이 엉겨서 작은 공모양의 보프라기를 만든느 현황. 발생요인 : 섬유조직(아크릴,스웨터,면 100%, 기모원단,앙고라스웨터, 면/폴리에스터 및 양모합성 혼방소재) 세탁시요임(..

해외수출입계약시 거래 조건 [내부링크]

해외수출입계약시 거래 조건 FOB (Free on board): 여기서 board 는 선박의 갑판을 의미함. 즉 갑판에 물건을 올려 놓으면 자유로워진다 (free) 란 의미입니다. 여기서 자유롭다는 것은 모든 책임으로부터 벗..

레이온에 대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레이온이란 빛나는 실 또는 실크 모방해서 인공적으로 만든 인조섬유 인조섬이나, 목재 펄프의 섬유소를 재생시켜 만든 섬유로 재생섬유라고도 불린다. 비스코스와 레이온은 같은 뜻이며 비스코스 레이온이 정식..

구로디지털단지역 점심은 킹콩부대찌게에서 [내부링크]

회사앞이라 자주 가는곳인데 지금 지도 첨부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여기가 킹콩부대찌개 본점이였군요. 간만에 방문했더니 신매뉴 들이 많아졌네요. 그리고 비대면 주문이 많아져서 그런지 포장 할인(천원)도 생..

kc마크 표기 및 품질표시 사항 [내부링크]

kc마크는 ( Korea Certification )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법으로 정한 특정 제품을 유통·판매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제품에 표시돼야 하는 마크로, 안전·보건·환경·품질 등의 강제인증 분야에 국..

불량 항목별 용어 정리 [내부링크]

1. 원단불량 구멍 : 원단에 섬유올이 손상되어 구멍이 발생. 뜯김 : 원단운반시 뾰족한 부위에서 손상되어 올이 뜯긴 상태. 색상차 : 몸판과 부속지와의 색상이 상이한 경우. 실뭉치 : 섬유부스러기 및 먼지가 뭉..

턱걸이 보조 밴드 사용 후기(6단계) [내부링크]

우연히 티비를 보다 턱걸이 밴드가 있다라는걸 알게되었어요. 바로 검색해서 찾아보니 1단계에서 8단계까지 있더라구요. 몸무게 80초반, 턱걸이 단 한개도 못함 . 보라색 6단계를 구매. 위에 턱걸이 갯수는 그냥..

신도림 고려왕족발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테크노마트 정문에서 횡단보도 건너서 먹자골목에 있는 고려왕족발 가끔 방문하는 곳이라 족발집이 있는것도 모르고 있었네요 과거에 대림동 사거리에 고려왕족발이라고 맛집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져서 여기로..

방적공정 및 방적의 종류 소개 [내부링크]

1. 방적 : 면, 모 S․F와 같은 비교적 짧은 섬유를 모아 평행으로 간추리고(paralling), 이것을 길이 방향으로 신장하여 적당한 굵기로 하고(drafting), 꼬임을 주어 각 섬유를 포합시켜 실로써 충분한 강력을 부..

방적사 관련 내용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1. 방적이란 짧은 섬유들을 병렬로 가지런히 고르게 하고, 꼬아서 강력이 있고 무한히 긴실을 만드는 작업. 2. 방적의 원리 :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실을 만듬. ① 섬유의 평행화 : 각 섬유들을 평행하게 정렬시..

전주가서 물짜장 먹어봤어요 - 솔직후기 [내부링크]

요즘들어 출장을 가게되면 현지에서 유명한 음식을 찾게됩니다 현지인들한테 물어보니 비빔밥 먹고가라고 서울에서 먹는거랑 맛이 틀리다고 그래도 비빔밥은 맛있어봤자 비빔밥 아니겠어요 너무나 익숙한 맛인지라..

한달넘게 사용해본 겔럭시워치3 커버 케이스 [내부링크]

보유기종 : 겔럭시워치3 45mm 실버 혹시나 기스 나지 않을까라는 마음과 실버가 지겨워 다른 색상으로 바꾸고 싶음 마음에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커버 케이스를 구매했어요 기본적으로 알리를 통한 구매는 잊고..

부산 돼지국밥 & 밀면 부산가서 먹어본 솔직 후기 [내부링크]

 부산 돼지국밥 부산으로 갈 일이 생겼는데 주변 사람들이 돼지국밥, 밀면 꼭 먹고오라 함 그래서 부산ktx역 도착하자 마자 맛집 검색해서 찾아간 곳 네이버에서 "부산역 근처 돼지국밥" 으로 검색하면 첫 번째로..

조용히 즐기는 벚꽃 구경..구디역&신대방역 [내부링크]

#서울벚꽃 요즘 코로나 때문에 벚꽃 구경 쉽지가 않네요 주로 동네사람들만 가는 벚꽃 산책로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과 신대방역 왕복거리1.7km로 거리는 좀 짧지만 사람 적은 곳에서 조용..

인천 아라빛섬 가족 나들이 연날리기 좋아요 [내부링크]

#인천아라빛섬#아라빛섬 서울에서 가까운 아라빛섬 다녀왔어요 요즘 주말에 집에만 있어서 답답하던 차에 무작정 들른곳 여객터미널이 있지만 갔을때는 운행을 안하고 있더라구요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