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wave1의 등록된 링크

 happywave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8건입니다.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 예고 [내부링크]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 예고 시리즈 TOP 1위에 오르다 2022년 12월 30일.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 시리즈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더 글로리의 열기는 아직까지도 식을줄 모르고 있다.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불편한 소재의 이야기와 버릴 등장인물 하나없이 제각각 도드라지는 개성의 재미. 그리고 그에맞는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가 돋보였던 시리즈가 인기의 요인이 아니었나싶다. 그래서 더 글로리 시즌1 넷플릭스 공개후 곧바로 1위에 올라 보름동안 대한민국 TOP1 순위를 지키고 있다. (총 62개국 국가 TOP 10)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언제일까? 더 글로리 시즌1에서는, 문동은(송혜교)이 왜 복수를 하려는지 이야기의 밑그림을 그려나갔었다면, 이제 시즌2에서는 그녀의 복수가 본격적으로 ..

추석 인사말 따듯한 문구 모음 [내부링크]

추석 인사말 따듯한 문구 모음 추석 명절, 가까운 분들 또는 중요한 분들께 인사말을 보내고 싶을때 참고하면 좋은 인사말 & 문구들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따듯한 마음을 전해보세요^^ 추석 인사말 part 1. "밝고 둥근 보름달처럼 마음 가득찬 풍요로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가족과 함께 풍요롭고 따뜻한 한가위 되세요~! " 추석 인사말 part 2. "마음이 한가득 넉넉해지는 풍성한 추석되시길 바랍니다!" "가족들과 함께 풍요롭고 즐거운 추석되세요~! " "올해에도 즐겁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part 3. "웃음꽃 가득 피어나는 행복하고 풍성한 추석이 되시기를! 귀성길 안전 운전하세요~~!" "올해도 행복한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가족들과 풍성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에어포켓 이란? 위치, 생존사례 [내부링크]

에어포켓 이란? 위치, 생존사례 이번에 태풍 힌남노로 인해서 여러 지역과 그곳에 사는 주민들이 많은 피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포항 아파트 주차장에서 있었던 인명피해는 많은 분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는데요, 안타깝게도 단 2명의 생존자외에 모두 사망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생존자 2명은 배관과 천장사이에 있는 '에어포켓' 이라는 것에 의해 목숨을 부지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서 많은 사람들이 에어포켓에 대한 존재를 새롭게 또는 다시금 알게되는 일이 되기도 했습니다. 에어포켓 이란, 그대로 해석하면 공기주머니라고 해석할 수 있지만 소화전처럼 무언가 별도의 장치나 기구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공간에 물이 차오를 때 천장까지 물이 다 차진 않습니다. 수면 이상으로 차지 않기 때문에 ..

다른 것은 나쁜 것도 미안한 것도 아니다 [내부링크]

오늘 유튜브에서 어떤 영상을 보는데, 그 영상 속의 어떤 이가 "내 생각은 달라, 미안!" 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미안! 이라는 뒤의 말은 '내 의견에 대해 네가 마음 상하지 않았으면 해' 라는 상대를 위한 작은 배려이긴 하지만 사실만을 놓고본다면 자신이 다른 생각을 가졌다는 것에 대해 미안할 것은 없는 것이다. 그러고보면 사회는 끊임없이 '획일화'를 요구한다. 그건 우리가 혼자 사는게 아니라 함께 살기 때문에 만든 것이긴 하지만 그것이 지나칠 때가... 개인의 다양성을 무시하거나 거부하는 일이 많다고 느껴질 때가 종종 있다. 그래서 때로 어떤 사람들은 그러한 기준들에 큰 소외감과 절망감을 느끼곤 한다. 이 거대한 집단구조에서 모두가 획일화에 순응하고 어떻게든 끼워맞춰 살아가지만 어떠한 이유로든 그..

완벽주의의 다른 이름은 미움받고 싶지 않음. [내부링크]

'신은 인간에게 실수를 허락했는데, 인간은 마치 신보다도 더 위에 있는양 실수를 못받아들이고 있는 것 같다.' 마음공부를 오랫동안 해오면서 '완벽주의'에 대해 생각할때, 그것은 종종 '미움받고 싶지 않음' 이라는 감정과 동일하다는 생각을 종종 해왔다. 실수를 하면서 부모님 또는 타인에게 미움받았던 경험, 그 차가운 시선과 매, 손지검, 막말 등이 가슴에 상처로 남아... '아, 이제 절대 실수하지 말아야지' 라고 결심하게 되어버리는 것이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삶은 '실수'로 가득차있다. 인간은 실수를 하면서 배우고 깨닫는다. 그렇게 설계되어 있기에 나는 서문에 신이 실수를 허락했다는 표현을 쓰게되었다. 몸 상태에 따라서도, 나름 바짝 정신차리고 한다고 했는데 몸이 좋지않아 나도 모르게 실수하는 경우도..

트로트 추천! 인기 노래방 애창곡 60곡 [내부링크]

트로트 추천! 인기 노래방 애창곡 60곡 삶에서 빠지면 안되는 노래! 지금 현재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인기 노래방 애창곡은 무엇일까요? 노래방에 가려고하는데 아는 노래가 없네? 또는 어디 좋은 노래 없을까? 하는 분이라면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자신만의 애창곡을 찾아보세요. 이 인기순위 60 목록에는 트로트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인기곡들이 골고루 담겨있습니다. 노래들을 살펴보고 직접 들으시려면 daum이나 유튜브에서 노래제목을 검색하시면 청음하실 수 있습니다. 트로트 추천 인기순위 1위부터 60위까지! 1. 막걸리 한 잔 - 강진, 영탁 2. 바램 - 노사연, 임영웅 3. 안동역에서 - 진성 4. 만남 - 노사연 5. 낭만에 대하여 - 최백호 6. 아모르파티 - 김연자 7. 어느 ..

난청 증상 & 자가 진단법 (미국언어청각협회 자료) [내부링크]

난청 증상 & 자가 진단법 (미국언어청각협회 자료) * 하단의 내용은 미국언어청각협회 ASHA에서 공개하고 있는 난청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입니다. 해당 리스트에서 2~3개 이상일시 이비인후과 병원방문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 현기증, 이명, 귀 통증과 같은 증상이 있다. 2. 상대방 말을 못들어서 다시 말해달라고 요청한 적이 종종 있다. 3. TV소리를 내가 너무 크게해서 주변 이들이 불평한 적이 있다. 4. 두사람 이상과 함께 대화할 때 이해하기가 어렵다. 5. 통화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6. 통화할 때 한쪽 귀가 다른 쪽 귀보다 더 잘 들린다. 7. 상대방 말을 이해하려고 긴장을 한다. 8. 시끄러운 곳에서는 대화하기가 어렵다. 9. 주변에서 귀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말해주었다. 10. 마치 ..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하는 법 (+ 많이 물어보는 질문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하는 법 매일 수십만명이 코로나 오미크론으로 확진이 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코로나 이전보다 새로 알아야할 것들과 챙겨야할 것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참고 이제 독감처럼 곁에 머무는 질병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확진이 된다해도 곧바로 약을 받거나 구하기가 곤란한 시스템이고 제때 약을 받는다해도 증상이 다 완화되기 전에 약이 떨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어 필수 상비약은 확진 전 또는 완치 후에도 가정에 꼭 챙겨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확진이 되었다가 격리해제 후 직장에 다시 나가셔야하거나 방문하고자하는 기관에서 격리해제 확인서를 요구할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 번거롭게 하지 마시고 온라인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발급하세요.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 정리 (어른편/아이..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하는 방법 (온라인) [내부링크]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하는 방법 (온라인) 코로나19로 하루에 수십만명이 확진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얼마 전에는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에 대해 자세히 정리를 해보았는데, 이번에는 자가격리후 격리해제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아주 간편한 편이었습니다.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오미크론은 일종의 감기로써 재감염이 될 수 있어 항상 조심하여야하고, 집에 늘 필수 비상약을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 정리 (어른편/아이편)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 정리 (어른편/아이편) 코로나 '오미크론'의 증상은 사람마다 경미한 차이가 있지만 발열, 인후통, 기침, 콧물, 몸살, 설마, 복통, 구역질 ..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 정리 (어른편/아이편) [내부링크]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 정리 (어른편/아이편) 코로나 '오미크론'의 증상은 사람마다 경미한 차이가 있지만 발열, 인후통, 기침, 콧물, 몸살, 설마, 복통, 구역질 등이 있다. 독감하고 증상이 거의 유사하다. (단, 연령 및 기저질환 등으로 경증이 아닌 호흡곤란 등의 중한 증상이 있을 때에는 재택치료가 불가하고 병원치료를 받아야한다.) 오미크론으로 인하여 하루에 수십만명이 확진자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재택치료가 일반화되었다. 하지만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확진 확정이 되면 정부에서 약도 보내주고 관리를 해준다고는 하나 '못받았다' 하는 사례들도 왕왕 있다고 한다. 게다가 계속해서 수십만명씩 확진자가 나오거나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오미크론에 걸려 집에서 재택치료를 하게되면 약에 대한 수요가 폭..

토너 스킨 차이 알고 쓰시나요? [내부링크]

토너 스킨 차이 알고 쓰시나요? 수많은 화장품 종류가 있지만, 기초단계에서 쓰는 화장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세안후 가장 먼저 쓴다고 할 수 있는 케어제품에는 스킨도 있고, 토너도 있죠. '둘다 같은 거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토너와 스킨 이 2가지는 몇가지 차이가 있답니다. 토너 스킨 차이 1. 함유된 성분이 다르다 스킨과 토너 속에는 둘다 알코올 성분이 들어가지만, 스킨보다도 토너에 더 많은 알코올 성분이 들어갑니다. 따라서 만약 본인의 피부가 예민하다거나 피부가 얇아 핏줄이 비쳐지는 피부타입의 경우에는 스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2. 농도가 다르다 토너의 제형은 투명하고 마치 물처럼 줄줄 흐르는 느낌인 반면에, 스킨은 토너보다는 더..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 만드는법 너무 쉬워요. [내부링크]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 만드는법 너무 쉬워요.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한글 프로그램'에서 가끔씩 꼭 사용해야할 일이 생기는 스킬이 바로 빈박스에 체크표시를 넣는 것입니다. 특히 무슨 '동의서 같은 문서'를 전자상에서 작성할 때 이 기능은 꼭 필요하지요. 한글이나 문서작성에 대해 잘모르시는 분들은 서류를 프린터로 뽑아서 볼펜으로 체크한다음 다시 스캔을 떠서 보내기도 하지만... 그건 요즘같은 시대에 너무 불편한 방법이 아닐까요? 방법만 안다면 1~2분만에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으니 말입니다.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 만드는법 1. 먼저 pc에서 해당 한글문서를 열어줍니다. 보여지는 2개의 빈박스 중 하나를 선택해서 체크를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필자는 '동의함'에 체크표시를 하기로..

카카오닙스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닙스 효능 알아보기 한때 엄청난 열풍을 몰고 왔던 카카오닙스는 건강과 미용에 좋기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좋은건 알겠는데...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을까? 궁금하여 공부해보고 정리해보았다. 함께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시기를! 카카오닙스란? 카카오나무의 열매 씨앗을 발효ㅡ건조ㅡ로스팅 한 후, 먹기좋게 잘게 자른 것. 초콜릿의 원재료이긴 하지만 설탕이 들어있지 않아 단맛은 없고 고소하고 쌉싸래한 맛이다. 호불호가 갈리는 편. 카카오닙스 효능 1. 변비개선 및 해소에 좋다 질감과 식감은 딱딱해도 '식이섬유 덩어리'라 요거트에 뿌려먹거나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오독오독 물과 함께 씹어먹으면 변비개선 및 해소에 도움이 된다. 2. 피부를 아름답게 한다 카테킨이 풍부..

알로에겔 효능 (클레오파트라도 사랑한...) [내부링크]

알로에겔 효능 '알로에'라는 식물의 투명하고 존뜩한 속살을 바로 '알로에겔'이라고 한다. 그 효능과 치유효과가 뛰어나서 수백년전부터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먹어왔다고 한다. 역사에 따르면 알렉산더 대왕과 클레오파트라도 매니아였다고...^^ 알로에겔 효능이 어떻길래 수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사랑한 것일까? 한번 자세히 공부하여 정리해보았다.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알로에겔 효능 4가지 1.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 상처가 났거나 염증이 생긴 부위에 바르면 상처를 빠르게 치유시켜주고, 차가운 온도로 통증을 경감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그 옛날 알렉산더 대왕은 전쟁시 병사들의 상처에 바르게 해서 치유약으로 사용하게 했다는 일화가 있다. 2. 피부미용에 탁월하다 클레오파트라가 미..

한글 빨간줄 없애기 너무 쉬워요. [내부링크]

한글 빨간줄 없애기 너무 쉬워요. 직장에서건 집에서건 유용하게 쓰는 평생 프로그램인 '한글 시리즈'. 그런데 어느날 특별히 건드린 것도 없는 것 같은데... 글을 쓰는데 자꾸 빨간줄이 생기기 시작한다면? 모르면 그저 시간만 가고 답답하기만 한데, 사실 알고 있으면 너무도 쉽게 한글 빨간줄 없애기가 가능하다. 방법은 너무 쉬운데, 필자가 자꾸 잊어먹어서,,, 기록 보관용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되었다. 더불어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 1. 한글에서 글을 적었더니 저렇게 빨간줄이 보인다. 한두개 정도면 그래도 괜찮은데, 긴글에 많이 있으면 여간 지저분한게 보통 거슬리는게 아니다. 2. 이럴 때에는 한글의 상단메뉴에서 란을 찾아서 클릭하고, 그 밑에 이라는 메뉴를 클릭한다. 잠깐!..

라벤더 효능과 꽃말, 주의사항에 대하여 [내부링크]

라벤더 효능과 꽃말, 주의사항에 대하여 라벤더 향에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매력이 있어 옛부터 포푸리, 아로마, 아이필로우, 바디필로우 등 다양한 릴랙스 제품에 많이 사용되어진 향입니다. 거의 불호가 없을정도로 아주 아름다운 향이죠.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꽃인 라벤더 효능과 꽃말,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시간되세요^^ 꽃말 침묵, 정절(여성의 곧은 절개) 라벤더 효능 1. 벌레들을 쫓아준다 사람들에게는 대중적이고 인기가 있는 향이지만, 해충이나 인간에게 유익하지 않은 벌레들은 싫어하는 향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라벤더 향이 나는 포푸리, 석고방향제 등을 방안에 두면 해로운 벌레들을 쫓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2. 피부고민, 피부트러블을 진정시켜준다 진정효과가 ..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 고르는법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 고르는법 아직도 많이 생소한 야채인 콜라비(양배추+무). 대표적으로 보라색 열매가 있지만 품종이 다른 것은 연두색 열매도 있습니다. 이 2가지를 보고 연두색은 아직 덜익은거고 익으면 보라색이 될거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실 같은 콜라비라도 품종이 달라 색상이 다른 것이랍니다. 아무튼 tv에서도 가끔 등장하는 이 야채는 건강에 이롭기로 알려져있습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공부하고 정리해보았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콜라비 잘 고르고 잘 먹는 법 한꺼번에 여러가지가 담겨있을 때 그중에서도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은 크기를 고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겉면에 스크래치(상처)가 없는 것과 빛이 좋은 것을 고르는 것이 포..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법 [내부링크]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법 얼마전 블루베리 농장을 하는 지인분께서 갓딴 신선한 생과를 많이 보내주셨다. 양이 많기도 하거니와 빨리 무를 수 있으니 당장에 먹을 것은 냉장보관하고 나머지는 냉동보관하기로 했다. 이렇게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하는데에는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어서 혹시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포스팅하여본다. 1.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시 가장 처음 해야할 것은 세척이다. 다만 세척시 손으로 빡빡 문질러 씻으면 안되고, 흐르는 물에 이물질만 살살 턴다는 느낌으로 되도록 손을 쓰지 않고 흐르는 물에서만 세척해주는 것이 좋다. 꿀팁 지식 tip (블루베리 겉면에 하얀 것에 대하여) 필자는 수년전에 블루베리 농장에서 소일거리를 한적이 있어서 이 과일과 친근한 편인데, 생과 ..

일상 속 여드름 피부 관리하는 법 4가지 [내부링크]

일상 속 여드름 피부 관리하는 법 4가지 사람의 피부타입은 각양각색이다. 태어나면서부터 깨끗한 얼굴을 별다른 노력없이 계속 가지고 가는 사람도 있고, 유달리 예민한 피부를 갖었거나 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까지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특히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일상 속에서 특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오늘은 이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았다. 궁금하셨던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여본다. 1. 매일 몸을 청결하게 할 것 (중요) 얼굴을 제대로 세안하는 것과 매일 샤워를 하는 등 몸을 깨끗이하는 것은 여드름 피부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관리이다. 그리고 평상시 가장 신경써야하는 것은 바로 '손!' 무심코 얼굴에 갖다댈 수 있는 손은 자주 씻어줌으로써 늘 청결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고..

블루베리 효능 및 제철시기 [내부링크]

블루베리 효능 및 제철시기 몇일 전, 블루베리 농장을 하시는 지인분께서 블루베리를 한상자 가득 보내주셨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건강에 좋다는 것도 잘 알고 있지만 정확한 효능을 자세히 알고 싶어서 공부해보고 정리를 해보았다. 필자처럼 블루베리 효능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어본다. 블루베리의 제철시기는? 7월에서 9월까지. 야채나 과일은 제철에 그 영양소가 가장 물이 올랐을 때이기 때문에 제철에 먹으면 더욱 좋다. 놀라운 블루베리 효능 5가지 1. 과일이지만 '뼈'에도 좋아요! 과일이지만 뼈에도 좋다고 알려진 블루베리에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유지시켜주는데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뼈에 좋다고 알고 있는 영양소인 '칼슘'을 기..

파뿌리 효능 & 파뿌리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파뿌리 효능 & 파뿌리차 만드는법 한국인 밥상에서 다양한 반찬과 국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파!' 손질을 할 때 잘 모르시는 분들은 숭덩 잘라 버리시곤 하는데 된장국 등을 만들때 맛국물 내는데 넣어도 좋고, 여러개모아 잘 씻어서 겨울철에 달여먹으면 감기에 그만이라고 한다. 오늘은 파뿌리 효능과 파뿌리차 만드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정보를 찾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파뿌리 효능 '면역력에 그만이어요' 겨울철이나 환절기에는 건강한 사람이라도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다. 파뿌리를 국에 넣어먹거나 차로 달여먹으면 떨어진 면역력을 올려주고 감기를 예방하거나 빨리 낫게 한다고 한다. 이것을 우리 옛 조상들은 진작에 알아서 겨울철에 차로 많이 끓여마셨다고 알려져있다. ※ 똑똑한 ..

2021년 새해 인사말 메세지 모음 [내부링크]

2021년 새해 인사말 메세지 모음 코로나로 모두가 힘겨웠던 2020년. 만나고 싶은 사람들과 편하게 만나지 못하기에 새해가 되기전 카톡이나 문자 메세지로라도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는건 어떨까요? 그래서 비즈니스 문구부터 친구, 가족에게 보내는 따듯한 문구까지 골고루 알아보고 작성해보았습니다. 상황에 맞게 살짝 수정해서 쓰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1년 새해 인사말 메세지 ver1. 너의 소원이 전부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할게~ 무엇보다 건강챙기는 거 잊지마! 한해동안 많이 힘드셨죠? 2021년에는 희망차고 뜻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필자 추천) 2021년, 행복하고 건강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2021년 새해 인사..

수도 얼었을때 대처하는 법 & 미리 예방하는 법 [내부링크]

수도 얼었을때 대처하는 법 & 미리 예방하는 법 빙하가 녹아 겨울이 따듯해지고 있다고는 하나, 우리에게는 여전히 겨울은 겨울이다. 매해마다 아파트나 주택가에서는 겨울에 수도가 얼어서 곤란한 일들이 종종 발생한다. 그때마다 업체를 불러 해결할 수도 없고, 이 시기에는 그런 집들이 곳곳에 생기기때문에 예약이 밀려 곧바로 달려올 기사님도 매우 적어진다. 뿐만 아니라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은데.... 하지만 상당히 많은 분들이 몇가지 대처방법으로 위기를 잘 넘겼다고 하여 수도 얼었을때 대처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꼭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래본다. 첫번째 방법. 미지근한 물 사용하기 수도 얼었을때 대처하는 법 첫번째로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다. 미지근한 물을 준비해서 수도 주변부..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가게 위치, 가격) [내부링크]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맛있는 녀석들 '겨울 제철 음식'편에서 소개되었던 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유민상, 김준현, 강민경, 문세윤의 맛뚱이들이 반한 홍합밥 음식점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78길 26에 위치한 '차호랑'이라는 곳이다. 이곳에서 홍합밥 단품 11000원, 홍합밥 정식 22000으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기타 대표메뉴로는 육개만두탕, 비빔밥, 가자미조림 등이 인기다.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음식점 '차호랑'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삼성역 무역센터 2호선이다. 2020/12/03 - [가봤거나 먹었거나 마셨거나/먹었거나] - 롯데리아 미라클버거 후기 & 가격 2020/11/26 - [가봤거나 먹었거나 마셨거나/먹었거나] - 7번가피자 슈퍼콤비네이션 맛평 & 가격 와플대학 메뉴 추천 ..

식품 이물질 신고하는 법 (경험담) [내부링크]

식품 이물질 신고하는 법 (경험담) 최근에 어느 족발업체에서 미니마우스가 나와 뉴스에서 난리가 났었다. 사실 외식업계는 물론이고, 시판 빵 과자 라면 등 사람이 먹는 식품에서 나오면 안되는 이물질이 나오는 일은 비단 어제와 오늘일만은 아니며 계속 발생되고 있는 일들이다. 그저 소비자는 믿고 먹을 뿐이고, 적발되면 개선이 되길 바랄뿐인데 계속 그렇게 처리되질 않으니... 이제는 소비자가 자신이 먹는 식품의 업계 환경을 만들어간다, 관여한다는 태도로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가 아닐까싶다. 그러한 의미에서 식품 이물질 신고하는 법은 꼭 필요한 정보이다. 얼마전 필자가 먹었던 과자에서 식품에서 나오면 안되는 이물질이 나왔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외관에 강도가 너무 강해서 과자를 베어물다 이가 나갈뻔..

화이트 수정액 지우는 방법 (경험담) [내부링크]

화이트 수정액 지우는 방법 (경험담) 뭔가 페인트 같기도해서 건강에 좋을 것 같진 않지만, 공부하거나 필기할 때 필수품인 화이트 수정액. 쓰다보면 아무래도 손에 묻거나 물건에 묻게 될 때가 종종 있는데, 이럴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알려진바가 별로 없다. 화이트 수정액 지우는 방법 1. 평범한 방법인 '비누'로는 절대 안지워지기 때문에 필히 다른 방법이 필요하다. 누리꾼들에 의하면 매니큐어를 지우는 아세톤으로 지워보라는 정보가 가장 많았고, (그런데 가구나 물건이라면 모를까, 피부에 뭍었을 경우에는 사용하기가 좀 찝찝한건 사실이다) 또 경험담 중에서 여성들이 마스카라를 지울때 사용하는 아이리무버를 사용했더니 잘 지워졌다는 글이 눈에 띄었다. 아이리무버를 갖고 있는 여성이라면 강추할만한 방법이..

롯데리아 미라클버거 후기 & 가격 [내부링크]

롯데리아 미라클버거 후기 & 가격 지난번에 다른 채식버거인 '어썸버거'를 먹었었는데, 필자는 그것이 롯데리아에 있는 유일한 채식버거인 줄 알았다. 하지만 그보다 먼저 나온 제품이 있었으니 이름하야 롯데리아 미라클버거라고 한다. 롯데리아 미라클버거 셋트(버거+감자튀김+콜라) 구매가는 8500원. (본래 정상가는 7400원이지만, 배달앱 등에서 주문할 경우 가격이 조금 상향 책정되어있다. 배달을 무료로 하고 있기때문에 본품에서 가격차이가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 뭔가 납득이 안가 납득이) 채식버거는 순전히 호기심때문에 주문하는 것인데, '어썸버거'는 나쁘긴 않았지만 솔직히 '오, 이거 맛있다!' 정도는 아니여서 솔직히 이 버거도 맛은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차후 반전있음) 버거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빵ㅡ콩단..

와플대학 메뉴 추천 : 크런치 딸기잼 와플 (일명 돼지바) [내부링크]

와플대학 메뉴 추천 : 크런치 딸기잼 와플 (일명 돼지바) 집근처에 대학교가 하나 생겼다. 와플을 전문으로 하는 와플대학! 필자는 이날 처음 방문을 해보았는데, 여러가지 많은 메뉴들 중에서도 아주 따끈따끈한 신제품이어서 아직 공식 홈페이지에도 업데이트가 안된 신메뉴 '크런치 딸기잼 와플'을 선택했다. 일명 '돼지바 와플'이라고 부르는 이 와플은, 우리가 아는 그 돼지바 쵸코 크런치와 딸기시럽이 가득 든 와플이다. 와플대학 메뉴 추천 크런치 딸기잼 와플 가격은 3300원이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가격은 매장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다고 한다) 와플대학에서 와플을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유산지 포장지에 한번 싸서 주는데, 입구가 벌어져있어서 쉽게 들고갈 수 있는 형태는 아니다.(특히 요즘처럼 코로나인 때에는 더더..

7번가피자 슈퍼콤비네이션 맛평 & 가격 [내부링크]

7번가피자 슈퍼콤비네이션 맛평 & 가격 옛말에 그 빵집이 빵을 잘만드는 집인지 알려면, 가장 기본이되는 단팥빵이나 크림빵을 먹어보라는 말이 있듯이(대체 언제적이야기야...) 피자도 그 집이 잘하는 집인지 알려면 가장 기본이 되는 피자 즉, 슈퍼콤비네이션을 먹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7번가피자 슈퍼콤비네이션 (R레귤러) 가격은 18900원. 여기에 기본적으로 딸려오는 서비스는 이다. 즉, 음료는 기본제공이 아닌 별도구매를 해야한다. 모락모락 김이 나는 먹음직스러운 슈퍼콤비네이션 핏짜... 페페로니, 야채, 햄, 치즈, 케첩, 올리브 등이 올라가있는 아주 기본 중의 기본인 피자이다. (고구마무스는 별도 추가한 것임) 7번가피자 슈퍼콤비네이션 R사이즈는 총 8조각으로, 3인이 나눠먹기에는 좀 적고 2인이 먹기..

롯데리아 치즈인더에그 맛평 & 가격 [내부링크]

롯데리아 치즈인더에그 맛평 & 가격 사이드메뉴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버거를 주문할 때 배달금액을 맞추기 위해 사이드메뉴란을 꼭 들여다보게 된다. 그리고 이번에는 새롭게 나온 신메뉴 롯데리아 치즈인더에그를 먹어보았다~! 2알에 3천원이라고 홈페이지에 나와있지만 가격은 동일하지 않고, 매장마다 차이가 있는듯 하다. 필자가 이용한 매장에서는 36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이것이 바로 롯데리아 치즈인더에그. 햄버거 매장판 치즈볼이라고나 할까? 2알이 1세트이며, 앱에서 사진만 봤을때는(그리고 가격으로 봤을때) 크기가 크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에 약간 실망을 했다. 일반 치즈볼보다 약간 큰 수준이다. 얇은 유산지에 한번 더 싸여있고, 주문하면 뜨끈하게 뎁혀져 배달이오니 바로 먹기만 하면 된다. 냉..

롯데리아 어썸버거 맛평 & 가격, 칼로리 [내부링크]

롯데리아 어썸버거 맛평 & 가격, 칼로리 롯데리아가 11월 16일에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해서 주문을 해보았다. 그거슨 바로 스위트어스 어썸버거! 스위트어스라는 글로벌브랜드의 식물성 햄버거 패티를 사용한 버거로써 동물성 재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은 즉, 채식주의자도 먹을 수 있는 햄버거라는 것이다. 아무래도 햄버거에 들어가는 소고기 패티가(정확하게는 소사육이) 환경오염의 주요원인 중 하나로 계속 언급되다보니 이런 버거도 나온 모양이다. 요즘의 글로벌 이슈가 아무래도 지구환경과 건강에 크게 초점맞춰져 있으니 말이다. 필자가 주문한 롯데리아 스위트어스 어썸버거 세트. 가격은 8500원이고, 단품으로는 6400원이다. 그리고 감자튀김, 롯데리아 어썸버거, 사이다(or콜라) 이렇게 세트를 다 먹을시 칼..

아보카도 효능 및 칼로리 정보 [내부링크]

아보카도 효능 및 칼로리 정보 예전에는 매우 생소했지만, 이제는 흔히 볼 수 있게된 아보카도. 대형마트부터 작은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것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아보카도는 '과일'이며 풍부한 영양가때문에 숲속의 버터라고도 부르고 있다. 건강과 미용에 좋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연예인, 유명인들이 즐겨먹는다고 밝혀질 때마다 종종 화제가 되곤한다.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동안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래본다. 1. 간건강에 탁월 아보카도 속에는 '클루타치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 속에 있는 독성을 제거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서 간의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간을 깨끗하게 하고 건강하게 ..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내부링크]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아무생각없이 아이스음료를 즐기던 어느날 문득, 어차피 시원한 음료를 마셔야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를 마셔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때마침 근처 가게에서 파인애플식초를 수제로 담궈서 음료로 판매하길래 한번 시켜서 마셔보니... 와~ 이거 맛도 있고 여름 음료로 딱인게 아닌가? 온라인에서 수제로 만들어 파는 사람도 있고(여기에 물만 타고 얼음넣어 마시면 됨), 내가 직접 담궈봐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그전에 파인애플식초효능 자세히 알고 싶어졌다. 그래야 더 동기부여도 되고 즐겁게 지속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다. 파인애플식초효능 알고 마시기 1. 노폐물 배출, 디톡스에 좋다 식초는 대표적인 '발효..

레몬 효능 놀라운 점 4가지 [내부링크]

레몬 효능 놀라운 점 4가지 사계절 모두 좋지만, 여름만큼 레몬을 제대로 즐기기에 좋은 계절도 없을 것이다. 얼마전, 지인이 큰 박스로 사다놨다고 하면서 이걸로 레몬청을 만들어서 여름내내 두고두고 잘 먹을예정이란다. 또다른 지인은 내가 작년에 이야기해준 '레몬녹차수'로 다이어트를 한번 해볼 예정이라고 전해왔다. 레몬녹차수는 아주 간단하게 만드는 디톡스음료쯤 되는 물이다. 어쨌든 레몬을 즐기기에 좋은 계절이 왔다. 그냥 몸에 좋겠거니...하고 먹는 것보다 효능을 알고 먹는다면 더 동기부여도 되고 좋지 않을까? 오늘은 레몬 효능에 대해 자세히 공부해보았다. 2019/07/17 - [도움되는 정보] -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나무도마 관리 방법 & 나무도마 버리기 [내부링크]

나무도마 관리 방법 & 나무도마 버리기 '나무'라는건 생명이 있는 것이기때문에, 관리를 알맞게 하지 못하면 곰팡이가 피거나, 썩거나 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은 필자가 1년동안 쓰고 있는 나무도마인데, 습한 환경과 평소 사용시 관리 부실로 인해 곰팡이가 피어버렸다. 보통 우리 어머니만 해도 나무도마 관리 방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듯 하다. 도마 사용후 물로 깨끗이 씻고나서 물기가 빨리 빠지라고 주방한켠에 세워두시는걸 보면 말이다. 우리 어머니를 포함해 그런분들이 많은데, 이는 좋은 관리 방법이 아니다. 가장 알맞은 나무도마 관리 방법은, 사용 후에 잘 씻은 다음 마른행주 또는 키친타올로 바로 물기를 제거해주고, 볕이 잘드는데서 완전하게 말려주는 것이 제일 좋다. 이렇게 관리할 때 곰팡이가 피지 않고 갈라..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 너무 쉽네요 [내부링크]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 너무 쉽네요 한글을 사용하다보면 꼭 몇번은 겪게되는 일이 바로, 어떤 키를 잘못건드려서 본의아니게 일본어가 입력이 되는 경우가 아닐까 싶다. 그럴때는 나름대로 ESC키를 눌러보기도 하고, 한/영키도 눌러보지만 다시 한글로 변환되지 않아 당황스런 일이 생기는데... 사실 알고나면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은 너무도 쉽다. 한글이라는 프로그램을 종종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 방법을 기억해두었다가 필요한 상황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1. 위 사진처럼 한글에서 한글을 치다가 실수로 키를 잘못눌러 일본어로 입력이 되었다. 이때 단축키 [ ALT + F2 ] 를 눌러보자. 2. 단축키 [ ALT + F2 ] 를 누르면 위처럼 입력기 환경 설정이라는 작은 창이 ..

미니 냉장고 물샘 셀프수리하기 : 3분만에 해결 [내부링크]

미니 냉장고 물샘 셀프수리하기 : 3분만에 해결 원룸으로 이사온지 어언 1년 가까이 되어가고 있다. 내가 입주한 곳은 작은 냉장고를 제공하는데 그동안 잘쓰다가 갑자기 몇일 전부터 냉장고 물샘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다. 딱히 물을 흘린 것도 아닌데... 어느새부터인가 바닥에 물이 고여있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러한 문제는 냉장고에 있어서 쉽게 생길 수 있는 문제인듯 했다. 그렇다면 제품 사용설명서에 해결방법이 있을거라는 생각에 기대하면서 꺼내보았다. 여러가지 문제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이야기하고 있었지만, 냉장고 물샘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이 없었다. 바닥 밑에 걸레를 넣으니 어느새 흥건해진 걸레... 물이 바닥에 고이는 문제는 찬찬히 해결해야하는 문제는 아니다. 감전의..

사주 천을귀인 어떤 의미일까? (공부 정리) [내부링크]

사주 천을귀인 어떤 의미일까? (공부 정리) 작년 4월초부터 사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서 유명하다하는 책도 보고, 만세력(사주프로그램)도 깔아서 지인들 사주도 모으면서 지내다가 올해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사주를 가지고 아는 만큼 보려고 할 것이다. 내 사주에는 이라는 것이 있는데, 어떤 의미인지 한번 심도있게 공부를 해보았다.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공유하여 본다. 사주 천을귀인 어떤 의미일까? 1. 귀인을 나타냄 반드시 체크해야하는 것 중 하나로써, 타고난 신분의 귀함(가문, 왕족, 고귀한 성분)을 나타내주는 것. 따라서 이번생에 어떤 경험을 하러 왔든,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으면 크게 험한일(노가다 등)은 ..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내부링크]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살다보면 때로 건강한 사람도 우연찮게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는걸 느낀다던지 몸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또는 어떠한 이유로든 심장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면서 문득 여기가 심장의 정확한 위치가 맞나? 하는 의문을 갖게 된다. 사실상 일반인이라면 심장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오늘은 심장에 대한 간단한 필수상식과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에 대해 알아보았다. 모든 몸, 장기가 중요하지만 심장은 '왕' 대장, 눈, 코, 입, 다리, 팔, 손... 우리 몸에서 중요하지 않은 신체부위나 장기는 없다. 모두 다 필요하고 소중하다. 하지만 그래도 굳이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장기를 뽑으라면 이 될 것이다. 생명이 잉태되고 가장 처..

슬라임 버리는 방법 : 환경을 생각한다면 [내부링크]

슬라임 버리는 방법 : 환경을 생각한다면 끈적끈적하고 말랑말랑한 슬라임이나 액체괴물은 아이들에게 있어서 참기힘든 유혹적인 장난감이다. 이렇게 자주 손으로 만지는 액체 장난감류는 나중에는 때가 타기도 하고, 이물질이 들어가 세균이 번식하기도 하며, 색이 변하거나 질감이 달라지는 등 꼭 버려야하는 시기가 온다. 하지만 대중적인 품목이 아니라서 대체 어떻게 버려야되는건지, 환경을 해치지는 않는건지 쉽게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데...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를 해보았다. 슬라임 버리는 방법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햇볕에 말린 후 버리는 것! 슬라임 버리는 방법은 선택지가 2가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적합하고 환경을 생각한 방법은 바로 햇볕에 말린 후 버..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속시원하고 빠른 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속시원하고 빠른 방법 핸드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계속 찍다보면, 어느 순간에는 새로운 앱설치도 용량이 부족해서 못하는 난감한 상황이 오게 된다. 용량이란 늘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끔씩 pc에 옮겨준다던지 하는 정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필자도 용량이 부족한 상황에 봉착하여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보고 시도해봤으나 모두 실패하였고, 마지막에야 가장 속시원하고 빠른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클라우드' 같은 앱을 설치하자니 또 무언가 설치해야하고 이마저 설치할 용량도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며, 사진을 옮기는데도 시간이 어느정도 걸린다. 따라서 장담하건데 지금의 이 방법이 그 어떤 방법보다도 가장 쉽고 빠르고 속시원하다. 그건 바로 '데이터 케이블'..

행복주택 16형 에어컨 ARC06NTA 구입 후기 : 꿀팁 대방출 [내부링크]

행복주택 16형 에어컨 ARC06NTA 구입 후기 : 꿀팁 대방출 작년 8월말 즈음, 행복주택으로 첫 독립을 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마음에 안드는 면이 크게 느껴져서 실망도 했지만, 지금은 너무나 감사하며 잘 살고 있다. 그때만해도 날이 정말 더워서 이사하는데 고생을 많이 했는데, 8월말이라 설치 예약도 어려웠고 시기적으로도 에어컨을 설치하기는 좀 늦은 감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 다음해로 미루게 되었다.(선풍기로 버팀) 그리고 드디어 바야흐로 해가 넘어가고 4월이 되자 이제 슬슬 에어컨을 설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 행복주택 16형 에어컨 설치, 되도록 빨리 해야 좋은 이유 2가지 1~2월부터 하는건 너무 이르고, 가장 최적기는 4월~5월까지 라고 생각한다. 본격적으로 더위가 오기 시작하면 설치기사..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내부링크]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필자는 20대 후반에 걸린 고질병이 하나 있다. 그래서 4~6개월마다 한번씩 병원에 가서 피를 뽑고 전문의를 만나 수치를 체크하는데, 그때마다 반드시 함께 병행하는 것이 맥박수와 혈압, 심부담을 재는 일이다.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이 있다면 당연히 체크해야겠하지만, 솔직히 말해 필자의 고질병은 혈압/맥박수/심부담과는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 그런데도 꼭 이 검사를 진단시마다 시키는 이유는 이 세가지 판단 기준이 인체의 병, 위험신호에 대해 알려주는 기본적 지표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래 용지는 얼마전 병원에서 위 기기를 이용해서 뽑은 검사지다. 전문의는 먼저 이것부터 체크하고 상담을 시작하는데 용지를 보고는 전부 정상이라고 말했다. 맨아래 웨이브 패턴을 보면 내가 정..

행복주택 16형 임대료 및 관리비 공개 [내부링크]

행복주택 16형 임대료 및 관리비 공개 행복주택 16형으로 이사온지도 어느덧 4개월째가 되었다. 시간이 참 빠르다. 가장 궁금했던 부분은 생활비가 얼마나 나올까? 였던 것인데, 이건 아마도 앞으로 행복주택에 입주하고 싶은 다른 분들한테도 가장 궁금한 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안그래도 4개월정도 살아보았고 3개월동안 임대료, 관리비 등을 지불해보고나니 대강 기초적으로 집에 들어가는 금액의 평균을 낼 수가 있게 되었다. 행복주택에 관심이 있는 분들, 특히 16형에 입주하고자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기를 바란다. 1. 행복주택 16형 임대료 임대료는 말그대로 매달 나가는 월세라고 보면 된다. 16형 기준으로 나는 매월 61000원씩 지불하고 있다. 내가 사는 아파트 기준으로 16형에 살고 있는 사..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 집에서 하기! [내부링크]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 집에서 하기! 새로 이사온 집이 작은 원룸인데... 케바케이긴 하겠지만, 원룸먼지 감당안된다는 글을 어디서 보았다. 물론 그걸 검색한 그때는 이미 내 방의 먼지가 감당이 안될때 였음... 집은 매일 청소기를 돌려줘서 어떻게든 지내고 있었는데 나중에 요상한 소리가 컴퓨터에서 나는걸 발견하고 자세히 들여다보니 역시나 팬에 엄청난 먼지가 껴있는 것을 보고야말았다. 매우 귀찮긴 하지만 날잡아 단단히 준비하고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에 돌입했다! 인간의 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 컴퓨터 만고장의 원인은 먼지! 1. 컴퓨터내부청소를 하려면 꼭 필요한 준비물이 3가지가 있다. 바로 드라이버와 청소기, 붓. 이렇게 3가지를 준비한다. 2.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 컴퓨터 전원을 끄고 본체를 연다. ..

우산 버리는법 : 분리수거 해야 됩니다 [내부링크]

우산 버리는법 : 분리수거 해야 됩니다 1년에 한두번씩은 태풍 소식에 아찔해지게 되는 것 같다. 불과 한달전 즈음 태풍이 왔을 때도 그러했다. 그 태풍이름이 뭐였더라... 아무튼 창밖으로 보이는 바깥의 모습은 가관이었는데, 쎈바람은 전혀 무섭지 않았지만 쎈바람에 날아오는 간판이나 쓰레기들에 맞을까봐 무서워서 나가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 북한 방향으로 태풍이 거의 넘어갈 무렵 장을 봐야해서 바깥에 나갔는데 금방 후회를 했다. 아직도 바람에 쎄서 이사올 때 가지고 왔던 우산 3개 중 하나를 잃어야만 했던 것이다 ㅠㅠ... 우산대 관절이 완전히 반대로 꺽여서 이건 도무지 고쳐서 쓸 수도 없을 것 같았다. 그런데 막상 우산을 버리려고 했을 때 처음 버려보는지라... 그냥 쓰레기봉투에 쑤셔넣어야할지 아니면 분리..

처서 뜻 : 열대야가 끝나려면 이날은 되야하죠 [내부링크]

처서 뜻 : 열대야가 끝나려면 이날은 되야하죠 필자는 최근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했다. 무척 더운 날이었는데... 그때가 바로 '입추'였다. 입추라고 하면 가을에 들어간다는 의미로 이때쯤 되면 열대야가 식을걸로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다.(필자 포함) 하지만 뭔가 좀 아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처서정도는 되야 열대야가 끝나죠" 2019년 기준 처서는 8월 23일경으로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으로부터 4일 이후이다. 우리네 조상님들은 이를 여름이 지나고 더위가 가시며 드디어 가을을 맞이한다는 의미로 이 단어를 사용했다고 한다. 처서가 지나게되면 더이상 볕이 뜨겁지 않게 되고 무럭무럭 자라던 풀들도 성장을 멈춰 수확의 시기에 접어들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입추'를 가을의 시작으로 알고 있지만, 처서가 지..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핵심정리 - part 1 [내부링크]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핵심정리 - part 1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에 도전하겠다고 결심한 후, 이제서야 여유가 생겨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했다. 지난 포스팅에 소개했다시피 구글에서는 애드워즈 자격증 시험을 마련해두었는데 이는 무료로 진행된다. 구지 이런 제도를 만든 이유는? 자신들이 만든 광고툴을 사용자들이 좀더 효과적으로 활용해서 구글과 사용자가 서로 winwin하기를 바라는 의도에서였다고 한다. 역시 세계 1위 기업답게 생각하는 것이 좀 다르다고나 할까?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도전 : 따야하는 이유, 공부방법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도전 : 따야하는 이유, 공부방법 어쨌든 마케팅쪽의 일을 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를 접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요즘 관심가는 것이 바로 구글 애드워즈다. 그래서 애드워즈 관련 책..

행복주택 16형 입주전 입주후 해야하는 것들 [내부링크]

행복주택 16형 입주전 입주후 해야하는 것들 행복주택에 입주한지도 벌써 일주일이 되었다. 입주청소하고, 이사하고, 짐정리하고, 새 환경에 적응하느라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도 모르겠다. 그중에는 입주전후에 꼭 해야할 일들도 포함되어 있었다. 만약 필자처럼 행복주택으로 독립하는 학생이나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라면 입주전후로 해야하는 일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할 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같다. 1. 인터넷 신청하기 (입주전 or 후 택) 혼자살면서 꼭 필수적인 것이 있다면 바로 인터넷이 아닐까. skt 또는 kt 등 원하는 회사의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비용상담을 한후 신청을 하면 2~3일 후에 인터넷 기사가 집으로와서 설치를 해준다.(물론 원하는 날짜를 약속잡고 오신다) 어떤 사람들은 신청하면 당일이나 그 다음날..

세탁기 de 에러 자가수리 하는법 : LG 통돌이 및 모든 통돌이 가능 [내부링크]

세탁기 de 에러 자가수리 하는법 : LG 통돌이 및 모든 통돌이 가능 나는 행복주택으로 독립하고, 부모님은 3주뒤면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간다. 그러다보니 나뿐만 아니라 부모님도 새로운 가전이나 가구를 준비해서 가게 되었는데, 모두 이사 당일날 배달이 되는지라 그때까지는 기존에 쓰던 가구들과 가전을 잘 써야하는 상황이다. BUT... 이걸 재밌다고 해야할지,,, 꼭 이사 앞두고 한두가지 가전이 말썽을 일으킨다. 우리집에는 가장 연장자인 LG 통돌이가 하나 있는데 정말 오래도 썼다. 이 녀석이 갑자기 이사를 앞두고 3주전 말을 안듣기 시작했다. 증상 : 갑자기 세탁하다 멈춰버리고 삐-삐-삐- 소리가 남. 세탁기 전면에 de 라고 뜸 우리집은 갑자기 비상이 걸렸다. 어쩐다... 이 거지같은 세탁기때문에 기..

행복주택 입주 준비 & 이사하기 [내부링크]

행복주택 입주 준비 & 이사하기 행복주택 당첨 후 계약을 했고, 계약금과 나머지 잔금까지 치렀다면 이제 입주를 해야한다. 입주기간은 계약 후 2달안 까지이다. 필자는 1인 가구이고 짐도 얼마 없고해서 입주 1달전부터 박스를 구해다 직접 조금씩 짐을 포장했다. 1인가구 포장이사의 경우 30만원정도 드는 것 같고, 포장된 짐을 옮겨만 주는 건 대략 15만원 정도로 대체로 어느 이사업체든 비슷비슷한 가격이었다. 나는 3주전쯤 이사 예약을 했는데, 이사업체에 따르면 보통 1달전즈음 여유있게 하는게 예약잡기도 쉽고 좋다고 한다. 안그래도 딱 원하는 날짜는 예약이 차서 이사할 수 없었다. 버릴 건 버리고 포장할 건 포장하면서, 이사 이틀전 미리가서 입주청소도 해두었다. 결국 입주청소날이 실 입주날이나 마찬가지다. ..

행복주택 16형 입주청소 후기 & 꿀팁 [내부링크]

행복주택 16형 입주청소 후기 & 꿀팁 행복주택이 되긴 했는데 생각했던 것과는 달라 잠시금 실망을 했었다. 하지만 입주청소를 하러 다시 왔을 때는 나름 만족을 했고, 앞으로 여기서 잘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2019/07/05 - [도움되는 정보] - 행복주택 16형 당첨 & 동호수 추첨 : 새드주택 되었던 사연 보통 16형(5평)의 경우는 평수가 작다보니 부모님이나 친구찬스를 써서 개인적으로 입주청소를 많이 하는듯 하다. 이번에 필자도 행복주택 16형 입주청소를 어머니와 둘이서 하게 되었다. 입주청소를 위해 준비한 도구들 (빗자루, 사진에 보이진 않지만 청소기, 물티슈걸레, 걸레끼워쓰는 마대, 물청소포, 매직스펀지, 청소솔, 먼지포, 베이킹소다, 식초, 바스켓) 저렇게 찍찍이처럼 되어있는 마대에 ..

자취 필수품 : 이삿짐싸며 정리한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자취 필수품 : 이삿짐싸며 정리한 체크리스트 솔직히 말해서 '책'만 제외하고는 거의 수행자급이 아닐까 싶을정도로 물건이 없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행복주택에 당첨되고 이사날짜를 정하고, 그 안에 짐을 하나하나 싸면서 '와...혼자살면 이렇게 많은 물품이 필요하구나!' 라는 것을 실감했다. 이번 포스팅은 혹시나 필자처럼 첫 독립, 첫 자취를 하는 사람들이 준비해야할 것들, 빠진게 없는지 체크해보면 좋을만한 체크리스트를 공유해본다. 이 리스트는 내가 직접 몇달간 경험으로 작성하고, 수정한 것이다. 개인에 따라 필요물품에 차이가 있겠지만 미니멀리스트 지향인으로써(?) 정말 생활에 꼭 필요한 것만 가져간다는 일념하에 짐을 쌌기에 이 체크리스트가 누구에게나 기본적으로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2019/0..

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방법 첫 독립을 준비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하나하나 개인적으로 짐을 싸고, 신경을 쓰다가 눈에 띈 것은 나의 빗... 최근에 산 빗이나 오래된 빗이나 세척을 하지 않아 때가 낀 모습하며 비위생적인 모습에 새삼스레 충격을 먹었다. 16형 행복주택 집들이한다는 이야기는 첨 들어봤는데, 주변에서 집들이하냐고 이사가면 한번 가보고 싶다고 문의들이 많아서 혹시나 손님이 오면 머쓱머쓱 부끄부끄할 것 같아 날잡아 머리빗 청소를 시작했다. 인터넷 어디서 대~충 보고 했을 때 한번 실패하고, 제대로하는 방법을 찾아서 말끔히 완료! 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방법이 필요한 분들은 이 방법대로 해보길 권유한다. 참고로 본 포스팅은 비포 애프터 사진을 담고 있기 때문에 미리 더러움에 주의하시길 ※ 1...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아무튼 뭔물인지 만들어마시고 싶은데 잘 못하겠으니 만들어달라는 요청이었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 알아보니 이 물의 정체는 붓기를 빼주는데 좋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놀라운 몸매 변혁을 이뤄냈던 fx의 루나 레몬녹차수였다. 레시피나 재료를 보면 이건 마치 집에서 그때그때 만들어마시는 레몬디톡스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운동가기전 하도 만들어달라하셔서 이제 눈감고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돌물 레시피, 루나 레몬녹차수 준비물 설탕, 레몬,..

행복주택 16형 당첨 & 동호수 추첨 : 새드주택 되었던 사연 [내부링크]

행복주택 16형 당첨 & 동호수 추첨 : 새드주택 되었던 사연 아주 어릴적부터 혼자사는 것을 꿈꿔왔지만, 그것이 참 쉽지 않았다. 그러다 마음을 굉장히 확고하게 먹은 계기가 있었고, 올해는 무슨일이 있어도 독립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게되었다. 그랬기 때문일까 우연히 누군가가 나에게 행복주택에 대해 말해줬고, 자신도 신청을 했으니 너도 한번 해보라는 말을 듣게 되었다. 아주 약간은 얄밉게도 마감 이틀전이었다. 하루만에 많은 서류들을 꼼꼼히 다 준비하고, 겨우 시일에 맞게 서류를 접수할 수 있었다. 내가 행복주택을 신청했다고 하자, 주변 사람들의 반응은 참 한결같았다. "아 그거 참 어려운데" "경쟁이 세서 기대하기 어려울거야" "되면 좋긴 한데..." 그렇게 시간이 지나서 발표일자가 되었고, 대기 10번이..

은세척 간단한 방법으로 깨끗하게~! (은세척천) [내부링크]

은세척 간단한 방법으로 깨끗하게~! (은세척천) 안해본거빼고는 다해본 필자... 예전에 취미로 금속공예를 했었는데, 그때 라고 해서 둥근 은반지를 먼저 만든다음 칼줄로 하나하나 면을 갈아서 벌집모양 은반지를 만드는 과제가 있었다. 몇번의 실패를 거쳐 미션 컴플리트하여 완성작은 어머니께 선물했는데, 어머니께서 최근 말씀하시길... 손에 끼우고 싶지만 변색이 심하게 되어 끼기가 좀 그렇다고... 마침 전용 은세척천이 있어 오랜만에 때빼고 광내보기로 하였다. 변색된 은을 닦을 때는 크림도 있고, 액상도 있고, 심지어 치약으로도 닦을 수 있지만 필자가 전용 천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세척액이나 크림이 아니라서 건강에 무해 (보통 이런 것들은 손에 안닿게 장갑끼고 마스크끼고 해야함) 2. 천이라 ..

안구건조증 증상에 커피가 좋다? [내부링크]

안구건조증 증상에 커피가 좋다? 필자는 언젠가부터 안구건조증이 생겨 주머니에 인공눈물을 2개씩 챙겨다니고 수시로 눈물을 채워주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하지만 이것은 비단 필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점점더 많은 사람들이 안구건조증에 노출되고 있다고 한다.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이 정상치보다 부족하거나 빠르게 증발하는 바람에 안구표면이 외부로부터 보호받지 못해 뻑뻑함, 시큰함, 따끔거림 등을 느끼는 질환을 말한다.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많은 편이며, 특히 스마트폰이나 pc사용량이 많은 사람일수록 안구건조증에 걸리거나 심해질 위험이 높다고 한다. why? 깜빡거리는 동안에 눈물을 생성하여 눈 표면을 촉촉하게 해주는데, 화면을 바라보는 동안에는 이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이다. 또 컴퓨터, 스마트폰 화면에서는 '..

우리집 샷시 2중창 3중창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우리집 샷시 2중창 3중창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4, 5월이 되면 '이사철'이라고 해서 사람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로 많이 이동하는 시기다. 집을 새로 볼때 방은 몇개인지부터 화장실 물은 잘 내려가는지 등등 체크해야할게 한두가지가 아닌데, 그중에서도 꼭 빼먹지 말고 보아야할 것이 바로 그 집의 샷시이다. 창의 유리가 2중으로 되어있는지 3중으로 되어있는지에 따라 겨울철 단열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새로운 집을 찾는 사람들이 그 집의 샷시 2중창 3중창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또는 우리집 창문은 어떤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2중창 3중창? 먼저 기본개념부터 알면 좋다 창문때문에 단열이 잘 안되는 집은 샷시집에 전화를 걸어 "2중창을 3중창으로 바꾸려고 하는데요~" 라고 말한..

PC화면 스크롤 캡쳐 간단하게 하는 법 [내부링크]

PC화면 스크롤 캡쳐 간단하게 하는 법 평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캡쳐 방법은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서 그 부분만 캡쳐하는 것이지만, 간간히 꼭 필요하게 되는 캡쳐법이 하나 더 있다. 바로 PC화면이나 웹페이지를 스크롤 캡쳐하는 것이다. 즉, 딱 보여지는 화면만이 아니라 스크롤 위에서 아래끝까지 전체화면을 전부 캡쳐해주는 기능을 말한다. 전체를 캡쳐해야하는데 잘라서 여러번 캡쳐하는 것이 귀찮을 경우, 매우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스크롤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기본적으로 캡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데 가장 추천하는 것은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이다. 무료로 자유롭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점, 설치도 빠르고 용량이 작다는 점도 이 프로그램의 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1.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창..

무료만세력 프로그램 받는법 [내부링크]

무료만세력 프로그램 받는법 왠일인지 모르겠으나, 갑자기 명리학에 관심이 생겼다. 그래서 취미겸 공부해볼까 싶은 생각에 현재 가장 유명하다는 책 '명리'를 주문해서 요몇일째 읽고 있는 중이다. 나 또는 타인의 사주팔자를 보기위해서는 반드시 만세력이라는 달력이 필요하다. 예전에는 두꺼운 만세력 책을 보면서 찾아야했지만, 요즘은 전부 프로그램화되어서 생년월일일시만 입력하면 사주팔자, 대운, 신살 등 모든 것을 빠르게 볼 수 있게 되었다. 강헌 선생님의 의 내용을 살펴보면 자신의 무료만세력 프로그램이 있으니 이것을 다운받아 이용하라고 나와있다. 어차피 명리학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필요한 것이니 나도 받아보기로 했다. 참고로 모바일 버전은 유료이고, 지금 살펴볼 pc버전은 무료이다. 1. 먼저 daum 포털..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도전 : 따야하는 이유, 공부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도전 : 따야하는 이유, 공부방법 어쨌든 마케팅쪽의 일을 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를 접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요즘 관심가는 것이 바로 구글 애드워즈다. 그래서 애드워즈 관련 책과 유튜브 영상들을 찾아서 보다가 우연히 자격시험(인증시험)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구글 애드워즈란, 내가 광고주가 되어서 구글과 파트너를 맺고 인터넷 광고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우리가 평소 인터넷을 서핑하면서 많이 보고 있는 인터넷 뉴스 사이트 이미지 광고들, 유튜브에서 영상 보기 전에 나오는 영상광고들은 모두 구글 애드워즈 시스템에서 만들어져 송출된다.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따야 하는 이유 : 필자 도전 이유1. 만약 마케팅 분야로 취업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구글 애드워즈 인증시험을 보고..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내부링크]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여동생이 임신을 했다. 임신을 하면 불가피한 것인지 굉장한 변비에 걸려버렸다며, 여러가지 유산균을 섭취했는데 그래도 별소용이 없었다한다. 그러다가 극적으로 만난 것이 바로 이 푸룬주스. 이것을 마시고부터 그 불쌍한 임산부는 고통에서 해방되었고, 갖은 예찬을 주변에 다하길래 우리도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구입하게 되었다. 가격정보 다른 지점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일산 코스트코에서는 푸룬주스 1.89 L 짜리 2개를 묶음으로 판매하고 있었다. 가격은 2개에 14980원. 비싸지 않을까 우려했었는데 생각보다 은혜로웠던 가격. 용량이 커서 무게는 꽤 나간다. 첨가물 0% 다른 첨가물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서양자두 100% 주스. 그래서 푸룬주스에 대해 찾아보면 ..

창억떡 홈쇼핑에서 2번째 주문후기, 진또배기가 나타났다 [내부링크]

창억떡 홈쇼핑에서 2번째 주문후기, 진또배기가 나타났다 살면서 수많은 먹거리를 만나지만 두고두고 필요할 때마다 계속 주문하게 되는 '진짜 맛있는 것'을 만나는건 빈번히 일어나는 일이 아니다. 앞으로도 계속 주문하고 싶은 식품은, 단지 입맛만을 사로잡는 것이 아니라 건강함까지도 포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맛있기만 하고 너무 기름지거나 재료가 건강하지 않은 식품은 단 한번으로 족할 때가 많다. 우리집 식구들은 아침식사를 떡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 종종 인터넷이나 동네떡집, 홈쇼핑을 통해 주문한다. 몇달전 TV 공영홈쇼핑에서 창억떡을 보고 마음에 들어 주문했고, 총 10봉(100개입)을 그새 다먹었다. 그리고 이번이 2번째 주문. 꽤 묵직한 박스 ^^; 떡은 받자마자 냉동실에 넣어야하기 때문에 집에 ..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모든 방법 3단계 [내부링크]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모든 방법 3단계 단순히 '인터넷'이 느려진거라면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인터넷 설정 - 고급 - 인터넷사용기록삭제에서 쿠키라든지 축적된 인터넷파일들을 정리해주면 어지간하면 해결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느날 갑자기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그것도 심각하게 버벅거릴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가 해볼 수 있는 것은 가장 쉬운 단계부터 총 3가지 방법이 있다. 만약 이 방법들을 정상적으로 시도했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때는 전문업체에 컴퓨터를 맡기는 수밖에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다행히도(?) 3가지 방법을 통해 다시 빠른 속도로 바뀌었으니 컴속도가 느려져 사용에 지장이 생긴 분들은 차근차근 따라해본다면 대부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1단계 : 프로그램 제거하기..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내것 남의것 2가지 적용법 [내부링크]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내것 남의것 2가지 적용법 카톡에는 지금 내가 잘아는 사람들과 업무적으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 등 다양한 인간관계가 골고루 저장되어 있는데, 가끔씩 잘 모르는 분들의 생일알림이 뜨면 귀찮기도 하고, 약간은 마음이 불편해진다.(알림이 뜨면 또 하루종일 봐야하고...) 한편으로 내 생일날이 되면 그분들의 핸드폰에도 이러한 알림이 뜰텐데 그런 일은 피하고 싶었다. 마침 필자의 생일이 곧 다가오므로 늦지 않게(?) 미리 내생일 비공개 및 다른 사람의 생일 비공개 설정을 해보기로 하였다. 다른 사람의 생일 표시, 카톡에서 보지 않기 (초간단) 1. 먼저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메인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설정)을 선택한다. 2. 그러면 위와 같은 3가지 메뉴가 뜨는데 여기..

stack pile heap 차이 : 알아두면 유용한 영어 [내부링크]

stack pile heap 차이점 : 알아두면 유용한 영어 알파벳 밖에 몰랐던 영어왕초보 필자... 하지만 결코 영어를 포기할 수 없어 총 12권으로 된 영어원서로 작년 11월부터 독학, 이제 벌써 6권을 보고 있다. 4개월전의 나와 지금의 내가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매일 원서를 읽을 때마다 느낀다. 그래서 더욱 영어공부를 지속할 힘이 나는 것 같다. 오늘도 틈나는 시간에 원서공부를 하는데, 흥미로운 영어표현이 등장했다. 바로 stack / pile / heap 이다. 어학사전을 찾아보면 stack / pile / heap 의 뜻이 '더미'로 모두 같다는 것이 재밌는 부분이다. 지인에 따르면 유학생활이나 외국생활을 하면서 자주 유용하게 쓰는 단어들이기 때문에 한번쯤 제대로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하니 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내부링크]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아마도 프리미어 프로 체험판을 사용해본다고 회원가입하고,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설치했던 것 같다. 이후 사용하지 않게되어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삭제하려고 하니까 프리미어 프로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도 삭제가 안되는게 아닌가? 심지어 삭제하려면 어떻게 하시라~ 하는 안내문 하나조차도 뜨지않아 필자는 단순히 컴퓨터 문제인줄로만 여기고 있었다. 그런데 이것은 사실 어도비에서 만들어놓은 장치였다. 삭제를 한단계 까다롭게 해서 쉽게 삭제하지 못하게 만들어놓은 것이다. 이 데스크톱 앱을 삭제하려면 직접 어도비 사이트에 들어가서 삭제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Uninstall을 진행주어야 한다. 절차가 귀찮긴하지만, 크리에이티..

drip 과 drop의 차이 : 재밌는 영어이야기 [내부링크]

drip 과 drop의 차이 : 재밌는 영어이야기 영어 재밌게 공부합시다 필자는 영포자였지만, 해가 갈수록 영어를 점점더 포기할 수가 없어졌다. 하고 싶은 일이 있을 때마다 지금보다 더 멀리 나갈 수 있다고 생각될 때마다 영어가 걸림돌이 되었는데,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지 않으면 평생 이 상태일거라고 생각하니 아찔했기 때문이다. 영어 마스터들의 한결같은 조언은 '재밌게' 였고, 어떻게든 재밌게 영어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보니 쉬운 수준의 영어원서를 읽기 시작해 지금 벌써 4개월째에 접어들고 있다. 내가 갖고 있는 왕초보 영어원서는 총 12권으로 되어있는데 첫번째 1권은 아주 쉬운 수준이다. 하지만 2권, 3권, 번호가 높아지면 아주 조금씩 읽는 사람이 눈치채지 못할만큼 수준이 올라간다. 나는 현재 을..

빅마켓 일산점 직화스테이크 피자 가격, 맛평 [내부링크]

빅마켓 일산점 직화스테이크 피자 가격, 맛평 본격적인 설연휴가 시작되었다. 저번주 금요일 사무실에서 각자의 설날풍경을 이야기하던 중에 우리집이야말로 굉장히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우리 가족은 특별히 가진 종교도 없고, 친척들은 많지만 왕래를 거의 안한다. 친할머니는 일찍 돌아가셨고, 이번에 시집간 여동생은 어머니가 없는 남자와 결혼했다. 그러니 엄마와 여동생 모두 시집살이는 모르고 사는 셈이고, 명절에 딱히 강요받는 일감도 없다는 이야기다. 방금전 뜬 인터넷 기사에는 가 이슈인데, 우리집 명절은 대개 한가롭게 각자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빈둥빈둥 보낸다. 음식을 많이 만드는 법도 없다. 이번 연휴에 우리집에 방문할 사람은 작은 아버지가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 같다. 잠깐 들리..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 zoomit 공유 & 사용법 [내부링크]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 zoomit 공유 & 사용법 은 컴퓨터 화면을 크게 확대해주고, 그 위에 빨간펜으로 원하는대로 표시도 할 수 있는 화면확대프로그램으로, 무료인데다 프로그램 설치가 따로없이 바로 실행되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다. 현직 잘나가는 강사님(지인)이 햇병아리 강사인 나에게 강력 추천해주어서 알게되었는데 교사, 강사, 프레젠테이션을 해야하는 회사원에게 화면확대프로그램은 정말 유용하다. 특히 강사로써 줌잇을 수업에 적용했을 때와 아닐때는 확연하게 차이가 있어 학생들이 좀더 쉽고 명확하게 따라올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오늘은 이 줌잇을 받아서 필수기능들을 확실하게 익혀보고자 한다~! 1. 먼저 위의 파일을 컴퓨터 바탕화면에 저장한다. 설치가 따로 필요없기 때문에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바로 실행하면 된..

올바른 코피 지혈 방법 & 코피나는 이유 [내부링크]

올바른 코피 지혈 방법 & 코피나는 이유 나는 어렸을 때는 코피를 자주 흘려서 부모님의 걱정을 샀던 아이였다. 병원에 가보니 코부분이 약해서 그런 것이라고 성인이 되면 나아질거라 하셨다. 의사선생님 말씀은 사실이 되었지만, 당연히 조건에 따라서 성인이 된 지금도 가끔씩 코피를 흘리기도 한다. 그것이 바로 오늘 아침이었다... 10년넘게 잘못했던 코피 지혈 방법, 올바른 방법에 도전하다!한달 전 TV프로그램에서 코피가 났을 때 올바른 지혈방법에 대해 전문가가 자세히 설명해주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것을 보고 결심했던 것은 다음기회(?)에는 꼭 저 방법으로 해보리라 였다. 필자는 지난 10년넘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지혈을 해왔던 것이다. 코피는 조금씩 흐르다 금방 멈추는 것이 있는 반면, 댐이 터진 마냥 ..

비디오스크라이브 최종화 (6) 영상을 제작해보다 [내부링크]

비디오스크라이브 최종화 (6) 영상을 제작해보다 지금까지 설치부터 기본 인터페이스를 살펴보고 차근차근 공부한 뒤 본격적으로 영상작업 순서에 따라 녹음과정을 거쳐 하나의 영상을 만들어보았다. 이미 툴을 전부 살펴보았기 때문에 거침이 작업했지만, 처음이라서 그런지 시간이 조금더 걸렸던 것 같다. 그래도 첫 결과물치고는 굿잡. 2019/01/20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2019/01/21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기본기능 공부하기 (1)2019/01/22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시작하기 (2)2019/01/23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심화과정 (3)2019/01/23 -..

과거진행형 past progressive 쓰임새 [내부링크]

과거진행형 past progressive 쓰임새 10년만에(?) 드디어 영어를 재밌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공부하고 있다. 쉬운 레벨의 영어원서와 좋아하는 미드보기 2가지 방법을 결합하니까 조금씩이지만 분명히 영어가 들리는 것도 다르고, 영어에 대한 오래된 거부감이 바뀌고 있다는게 느껴진다. 2019/01/19 - [행복물결 영어공부] - important 발음 혹시 임폴턴트라고 하시나요?2019/01/16 - [행복물결 영어공부] - an 발음 언? 엔? 무엇일까2019/01/11 - [행복물결 영어공부] - FIND OUT 과 FIND의 차이는? 필자가 3달째 공부하고 있는 영어왕초보 원서 '네이트 더 그레이트' 오늘 해설서에서 문제풀기를 하는데 과거진행형(past progressive)에 대한 ..

비디오스크라이브 심화과정 (5) 영상작업순서 및 녹음에 대하여 [내부링크]

비디오스크라이브 심화과정 (5) 영상작업순서 및 녹음에 대하여 지금까지 일주일간 체험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기본기능인 인터페이스를 살펴보았으며 간단한 영상을 만들어보았고, 영상제작에 필요한 세부적인 설정들을 살펴보았다. 그렇게 다 파악하고 나서 중요한 것은 바로 비디오스크라이브로 영상을 만들때의 영상작업순서 라고 할 수 있다. 툴을 다룰줄 안다면 이제 전체적인 작업과정 흐름을 알아야 작업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19/01/20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2019/01/21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기본기능 공부하기 (1)2019/01/22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시작하기 (2)2019/01/23..

비디오스크라이브 심화과정 (4) for 유튜브 [내부링크]

비디오스크라이브 심화과정 (4) for 유튜브 하나의 프로그램을 몇일만에 익숙해지려고 한다는 건 욕심일 것이다. 하지만 포토샵같은 큰 규모의 프로그램이 아니다보니 일주일정도 노력을 들이면 누구나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그런 것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비디오스크라이브를 요즘 공부하고 있다. 유튜브에 활용할 수 있을까? 그 가능성을 실험해보는 중이다. 설치부터 시작해서 오늘은 심화과정 두번째 시간으로 이 포스팅을 보고 함께 비디오스크라이브를 공부하는 분이라면 제목에 붙은 숫자를 보시면서 차례를 따라오시면 문제없을 것이다. 2019/01/20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2019/01/21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기본기능..

비디오스크라이브 심화과정 (3) [내부링크]

비디오스크라이브 심화과정 (3) 저번 시간까지는 비디오스크라이브를 설치하고 전체 인터페이스(기능)를 살펴보았으며, 실제로 이미지들을 넣어 재생해봄으로써 이 프로그램의 맛(?)을 보는 과정을 거쳤다. 오늘은 좀더 디테일하게 공부해볼 생각이다. 프로그램 덕분에 캔버스에 이미지를 넣어 적절히 배치한 다음, 재생하는 것만으로도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이 그럴싸하게 만들어지지만,, 훗날 내 음성과 함께 잘 맞아떨어지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좀더 세부적인 기능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2019/01/20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2019/01/21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기본기능 공부하기 (1)2019/01/22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

비디오스크라이브 시작하기 (2) [내부링크]

비디오스크라이브 시작하기 (2)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운다는 건 모험이면서 찬찬히 한걸음씩 발걸음을 떼는 일과 닮았다. 지난번에는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와 기본 인터페이스(기능)를 눈으로 익혀보았다. 오늘은 드디어~! 본격적으로 기능들을 이용해 무언가 만들어보려고 한다. 2019/01/20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2019/01/21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기본기능 공부하기 (1) 1.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로그인한다. 그리고 프로그램 메인화면에서 create a new scribe 를 선택해서 작업화면으로 간다. 2.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 제작툴인 비디오스크라이브에서 가장 핵심이라고 할..

비디오스크라이브 기본기능 공부하기 (1) [내부링크]

비디오스크라이브 기본기능 공부하기 (1) 지난 시간 비디오스크라이브 프로그램 설치를 간편하게(?) 마치고,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기로 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하자 낯설은 메인화면이 떴다. 새삼스럽지만,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건 늘 약간의 설레임이 동반되는 것 같다. 2019/01/20 - [프로그램/비디오 스크라이브] -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 주요 인터페이스 공부하기1. 주요한 부분인 사이드 부분을 확대해보았다. 맨 윗상단에 create a new scribe 는 말그래도 블로그의 글쓰기와 같은 버튼으로 스크라이브를 제작할 때 누르는 기본버튼이다. 앞으로 가장 자주 누르게되는 버튼이 될 것이다. 2. 그리고 하단에 2가지 기능에 대해서도 살펴보자. 하..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 [내부링크]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 몇달 전부터 일주일에 1번씩 얼굴을 내놓고(?) 촬영하여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있다. 몇개월하고나서 느낀 점은, 유튜브는 편집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영상이 아무리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해도, 지루하면 많은 사람들이 보지 않는다. 쉬우면서도 재밌게 표현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편집이 관건인 것이다. 첫번째. 사람(얼굴)이 나오는 영상이라면 영상편집 공부는 필수 (프리미어, 베가스, 에펙 등)두번째. 비디오스크라이브로 영상을 올려볼 것. 유튜브를 꾸준히 할 사람이라면 언젠가 영상편집을 공부하게 된다. 다른 채널의 영상을 봐도 꼭 등장인물이 엄청 재밌어서라기보다 편집이 재밌게 잘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영상편집을 공부한다는게 어디 ..

important 발음 혹시 임폴턴트라고 하시나요? [내부링크]

important 발음 혹시 임폴턴트라고 하시나요? 매일 짬나는 시간이 있을 때마다 넷플릭스를 통해 미국드라마, 영화를 보고 있다. 확실히 일상에서 들려오는 영어가 증가하니까 점점더 귀에 '들려지는' 영어가 많아지고 있어서 신기하다.(일명 귀트 현상) 어느 날처럼 좋아하는 미드 시리즈를 보고 있는데 내용상 분명히 important (중요한)이라고 했는데 내가 발음하는 것과 너무나도 다른 거다. 즉, important 발음은 임폴턴트라고 발음되지 않는다. 하지만 나처럼 라고 발음하는 한국사람은 많지 않을까? 이 단어는 평소에 어떤 말로든 자주 사용되는 단어이므로 빨리 제대로 알아봐서 고쳐야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보았다. 임폴턴트가 아니였어? 그렇다면 정답은?important를 발음할 때에 강세는 por에 둔다..

일산 인테리어 소품샵 BUTTER 탐방기 [내부링크]

일산 인테리어 소품샵 BUTTER 탐방기 일주일에 세번은 밥먹듯이 드나드는 일산 백석역. 그 바로 옆에 있는 롯데아울렛은 괜시리 살 것도 없으면서 버스정류장 가는길에 통과해보는 그런 곳이다. 몇개월전에 신발매장이 사라지고 인테리어 소품샵 BUTTER (버터)라는 곳이 들어왔다. 처음에는 그냥그냥 평범한 소품샵인가 했더니 노노. 막 심하게 독특한건 아니지만 나름의 유닉흐함이 있었다. 요즘 이런 병맛(?) 캐릭터와 이를 접목한 제품들이 유행인 것 같다. 버터 매장을 둘러보다보면 어디서도 흔하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품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된다. 해외제품이거나 브랜드 자체내에서 생산한 캐릭터 상품인 것 같았다. 위의 유닉흐한 유니콘 수면양말도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흔하지 않은 디자인. 중학생~대학생의 연령대..

턱관절통증 초기탈출했던 경험담 후기 [내부링크]

턱관절통증 초기탈출했던 경험담 후기 엎드려서 책보는 것을 좋아했다. 그러던 중 하품이 났는데 한쪽 턱에서 딱. 소리가나더니 입이 잘 안닫혀서 당황했다. 잠깐그러다가 다시 닫히긴 했지만 이후로 턱이나 귀 뒤쪽이 계속 아팠다. 일시적이겠지라고 생각했는데 통증은 계속 있었고 무엇보다 상황이 안좋구나 싶었던건 입이 안벌어지기 시작했던 것이었다. 입이 안벌어지는 것을 개구장애라고 한다. 보통 세로로 손가락 3~4개정도 들어가면 된다는데 나는 2개가 겨우 들어갔다. 발을 먹을 때 젓가락으로 음식을 쑤셔넣어야했고 양치할 때도 고비의 순간이었다. 아무래도 안되겠다 싶어서 대학병원에 예약을 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기로 했다. 보통은 멀리가기 귀찮거나 일과가 바빠서 근처 동네에있는 개인병원(턱관절보는)에서 초진을 받는 ..

an 발음 언? 엔? 무엇일까 [내부링크]

an 발음 언? 엔? 무엇일까 돌고 돌아 최근에야 나에게 맞는 영어공부 방법을 찾았다. 바로 영어원서읽기! 가장 쉬운 수준의 원서부터 차근차근 읽는 것인데, 음... 가장 쉬운 수준이라고는 하나 나에겐 결코 쉽진 않았다. 그래도 총 12권의 원서 중 벌써 4권을 진행중이다. 이 책에는 원어민이 원서를 읽어주는 리스닝 CD도 첨부가 되어있는데 그 부분이 확실한 도움이 되고 있다. 내가 알고 있는 그 영어단어의 발음과 실제 발음이 꽤 차이가 있다는 것도 리스닝을 하고 나서 알았다. 그 중에서 최근에야 발견하고 의문을 풀게된 것은 바로 an 발음이었다. 나는 분명히 '언'으로 발음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원어민은 자꾸 '앤(엔)'으로 발음하는게 아닌가? 잘못들은 건가 싶어서 몇번이고 돌려들었는데 확실히 '앤(..

편도결석 빼는법 이비인후과 갔던 이야기 [내부링크]

편도결석 빼는법 이비인후과 갔던 이야기 처음에는 양치를 할 때 목에 뭔가 까끌하게 걸리는 느낌이 있었다. 예전에도 그런 경험이 있었는데 그러다가 사라진 일이 많았으므로 무시하고 지나갔다. 그런데 몇일이 지나니 이제 평상시에도 까끌거려 어지간히 신경쓰였다. 궁금한 마음으로 거울 앞에 서서 입을 벌려 속을 들여다보았다. "우씨 이게 뭐야????" 내가 생각해도 좀 잘그린듯? 아무튼 목안에 보면 주름진 부분이 있는데(편도) 그곳에 하얀색 물체가 돋아(???)나 있었다. 너무 놀란나머지 폭풍 검색했더니 편도결석임을 알게 되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에 음식물찌거기와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하얗거나 노란것. 결석이지만 딱딱하진 않다. 양치하거나 구역질하다가 튀어나오기도 한다. 덩어리 자체가 세균덩어리라 엄청 냄새..

FIND OUT 과 FIND의 차이는? [내부링크]

FIND OUT 과 FIND의 차이는? 어느 책에서 본바에 따르면 영어를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재미'를 느끼는 것이 우선이라고 한다. 그래서 몇달전부터 영어원서 읽기를 하고 있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다. 원서를 편하게 읽다가 문법이랄지 알고 싶은 것은 중간에 검색해서 메모해두는데 오늘 보았던 흥미로운 표현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본다. 바로 FIND OUT 과 FIND의 차이에 대해서이다. 이 둘은 비슷해보이지만 뉘앙스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다.사전적 정의에 따르면 FIND는 이며, FIND OUT는 라고 나와있다. 즉, FIND는 누군가 혹은 어떤 것을 찾는다 할 때 사용한다.FIND OUT은 누군가 혹은 어떤 것에 대한 정보를 찾는다할 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매우 쉽다. 예문을 통해서 보면 좀더 ..

상대가 원해야 좋은 것 [내부링크]

상대가 원해야 좋은 것 성에 관련된 이슈도 결국엔 상대가 원하지 않는데 강제로 행해졌기 때문에 문제가 되듯이 인간관계 사이에서도 상대가 원하지도 않는데 본인은 좋다고 생각해서 밀어붙이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를 요즘 생각해본다.그것은 몸을 강제로 어찌하는게 아닐지라도 사람의 마음을 어찌해버리는 것으로써 이러한 보이지 않는 폭력은 상당히 만연해있다. 상대는 생각하고 말한다."아니, 이 좋은걸 왜 거절해? 그럴리가 없어! 다시 생각해봐! 00해야하는거야" 제안받은 사람이 거절하는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한마디로 그냥 싫은 것이다. 원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원하지 않는다면 금덩어리라도 그것은 상대에게 나쁜 것이 된다. 그러므로 물건이나 행위란 의미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줄 사람이 누구인가에 따라, 그 사..

멍빨리없애는법 멍이 잘드는 이유 무엇일까? [내부링크]

멍빨리없애는법 멍이 잘드는 이유 무엇일까? 멍이란 무엇일까?피부 아래에 있는 혈관에 작은 상해를 나타내는 것으로 주로 부딪혔거나 충격이 있을 때 생기는 몸의 표현 중 하나이다. 즉, 부딪힘 등의 신체 상해로 인해 혈관이 손상을 받아 약간의 혈액이 새어나오게 되고 피부 안에서 퍼져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푸르고 거멓게 변색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심각한 병이 아니지만, 다른 요인때문에 생기기도 해서 혹시 갑자기 멍이 잘드는 것 같다면 멍이 잘드는 이유 를 알아볼 필요성도 있다고 한다. 또 부득이하게 빨리 없애야할 때를 위하여 멍빨리없애는법 도 함께 알아보자. 멍이 잘드는 이유 5가지 1. 질병이 있는 경우어떠한 병들은 쉽게 멍을 들게 만든다. 예를 들어 폰빌레브란트병, 혈우병은 혈액질환 중 하나인데,..

벼룩시장신문그대로보기 인터넷으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벼룩시장신문그대로보기 인터넷으로 보는 방법~! 벼룩시장에도 참 편리한 바람이 불어왔다. 오래전에 어머니 심부름으로 길가를 지나다 교차로 신문과 함께 한두권씩 뽑아 가던 것이 추억인데,, 어떨 때는 너무 빨리 사람들이 가져가는 바람에 가져가지 못한 적도 많고, 비닐을 씌우지 않은 통에 비가 와서 쫄딱 신문죽이 되버린 것을 보고 허탈했던 적도 있었다. 다행히도 요즘은 찾으러나가지 않아도 인터넷에서 벼룩시장신문그대로보기 로 세세한 내용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다고 한다. 참 편리한 세상! 1.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검색창에 < 벼룩시장신문그대로보기 > 라고 검색하고 벼룩시장 웹사이트가 뜨면 웹주소 바로아래에 있는 종이신문그대로보기 링크를 클릭해준다. 2018/09/01 - [훈훈한 연예 이야기] - 영화 독전..

여권 재발급 갱신 하는 방법 준비물 비용 [내부링크]

여권 재발급 갱신 하는 방법 준비물 비용 첫 해외여행 추억이 머릿 속에 아련아련하다. 여권을 만든지 벌써 10년이 되었다. 떡본김에 제사지낸다고 늦은 휴가도 계획하게 되었는데, 오랜만에 여행 떠날 생각을 하니 가기도 전에 마음이 두근두근 한다! :: 용어 정리 :: 여권 재발급 (유효 기간이 지났을 경우 - 유효 기간은 소지 여권에서 확인가능) 여권 갱신 (유효 기간이 아직 남아있는 경우) 어떤 업무이든 여권에 대한 업무는 모두 구청에서 하므로 거주지에서 가까운 구청의 여권민원실을 방문하면 된다. 나는 일산에 거주하여서 일산동구청을 방문하였다. 1층에 바로 있는 여권민원실 구청을 방문하기 전, 필요한 여권 재발급 준비물 (갱신도 동일)은 구여권과 본인 사진1장, 신분증이다. 사실 부끄럽지만,, 이..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세번째 경험담 이야기 [내부링크]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세번째 경험담 이야기 시크릿. 론다번의 초대박 베스트셀러. 몇년전엔가 읽었었던 책인데 그러고나서 어느 다른 책들처럼 기억속에서 잊혀진 책이 되어버렸다. 대충 해보고서 '해보더니 안되더만...' 하는 결론을 맘대로 짓고는 누군가가 "시크릿은 책 쓴사람만 돈을 벌었습니다."라는 우스개 소리를 할 때 크게 공감하며 함께 썩은 미소를 지었다. "그래 안되드만" 그런데 왜였을까,, 다시 이런 세계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소원을 이룰 수 있다,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은 거부하기 힘들만큼 달콤하다. 단지 그뿐이었을까? 론다번의 저서 시크릿 외에 다른 책들을 읽어보며 그 궁금증을 풀어보기로 했다. 그리고 이번에 나는 몇년전의 나보다 좀더 시크릿에 익숙해있었고 조금 더 진지했다. 팸 ..

생일 축하 문구 예쁘고 따뜻한 말 모음 [내부링크]

생일 축하 문구 예쁘고 따뜻한 말 모음 친구에게 또는 연인, 가족에게 생일에 선물과 함께 카드를 주거나 문자, 카톡을 할 때 생일 축하 문구 망설이시죠? 앞으로 망설이지 마시고 이 포스팅을 참고로해서 글을 만들어보세요. 1년동안 무덤덤했더라도 이날만큼은 따뜻함을 전해보실 바랍니다. 사랑하는 00아, 태어나줘서 정말 고맙고 사랑한드아~! 지금처럼 늘 밝고 건강하기를!! 사랑하는 나의 아들(딸) 00에게 Happy birthday !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엄마가(아빠가) 항상 응원하마 생일 축하 문구 2. 00 너의 생일을 축하한다! 네가 있어서 나도 늘 즐겁고 행복해~! 앞으로도 우리 계속 행복하자~! 다시한번 생일 축하해! 오늘 생일인 내 친구 00 오늘 너 먹고 싶은거 다 말해! 오늘만큼은 신나고..

소원을 이루는 마력 E2 : 두번째 실험 경험담 [내부링크]

소원을 이루는 마력 E2 : 두번째 실험 경험담 원래부터 의심이 많은 편이라,, 첫번째 실험에서 당연히 실패할거라는 기대감을 약간은(?)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말도안되게 성공을 했다. 2018/07/23 - [행복물결 일상] - E2 소원을 이루는 마력 : 시크릿 실제 경험담 E2에서 하는 이야기가 정말 진실이라면! 매우 신나는 일이면서도, 나는 지금까지 세상을 잘못생각하며 살아도 한참 그랬다는 것인데 이것을 인정하기가 어려웠다. 아무튼 찬찬히 두번째 실험으로 옮겨갔다. 처음했던 실험은 폭스바겐 제타원칙, 보고자하면 보게될 것이라는 법칙이었고 이번에 두번째로 강행했던 실험은 책 순서상으로는 가장 첫번째 실험에 해당된다. 우주 또는 신 = 가능성의 장에게 놀랄만한 선물을 달라고 요청하는 것. 그럼으로써 ..

알고보니 운 좋은 사람이었습니다 [내부링크]

알고보니 운 좋은 사람이었습니다 지금에와서 알았다.난 운 없는 사람이라며맹목적으로 믿어왔음을,,, 사실 기가막히게 운 좋은 날도 많았는데이런 부정적인 생각의 반복은단지 습관이 아니었을까? 사건 1. 때는 대학 여름방학,아버지께서 동생을 데리고강릉에 가시는데 같이 가자고 하셨다.맛있는 걸 사주신다며,,, 마음이 종이한장 차이로갈것이냐 말것이냐 갈등을 했다.그날따라 게으름이 더욱 발동해그냥 집에서 있겠다고 했다. 그리고 그날밤뺑소니 사고가 났다. 만취한 채로 차를 몰았던 그 청년은우리 차 뒷자석을 전부 날려버렸다. 항상 뒷자석을 고집하는 내가 탔었다면?아직도 아찔하다...그러니 나는 정말 운 좋은 사람이다. 사건 2. 산업디자인과에 재학했을 때친구와 짝을 이뤄 제품가공 실습을 했다.아크릴판과 아크릴판을 서로..

E2 소원을 이루는 마력 : 시크릿 실제 경험담 [내부링크]

E2 소원을 이루는 마력 : 시크릿 실제 경험담 그러고보니 왜 이 책을 구매하려고 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냥 정신을 차려보니 책을 구매했고 이틀만에 전부 읽어버렸다. 론다번의 초대박 베스트셀러 '시크릿'과 내용은 일맥상통하지만 이 책만의 다른점은, 시크릿류의 책들에서 도통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들을 좀더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실습서에 가깝다는 것. 현재는 E2를 완독하고 E3라는 다음 시리즈를 읽고 있는데, E2 ~ E3까지 팸그라우트가 줄곧 주장하는 것은 아무리 시크릿이 위대해도 스스로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 이었다. 그래서 다양한 실험제안들을 통해 스스로 경험해보라는 취지에서 책을 쓴 것이다. 우주를 알아보는 시크릿 실험 9가지 중에 내가 진지하게 임한 것은 단 1개..

폭염 속에서 찾은 감사함, 미국과 일본의 상황에 대하여... [내부링크]

폭염 속에서 찾은 감사함미국과 일본의 상황에 대하여... 더위에는 강한편이라고 자신해왔는데... 올 초여름은 정.말. 덥다벌써부터 이런데,,8월은 또 어찌날꼬? 작은방까지 에어컨을 둘 수 없어1인용 에어컨도 알아보았지만후기들이 미덥지않다좋다는 후기반선풍기스럽다는 후기반.이내 사는 것을 포기하고다른 방법은 없을까 고민해본다. 그러다 하루 2끼 정도는 닭계장을 먹으며이열치열하고다마신 생수통에 수돗물 채워꽝꽝 얼려서 잘때 껴안고 자거나너무 더울땐 발에 대고 동동 구르니 음~~~~~~그래 여기가 천국이로구나!!! 한국은 벌써 8일째,35도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한다그러나 세계는 상황이 더욱 심각했다. 일본 38~40도미국 52도 상상도 하고 싶지 않은 온도!! 위 나라들은 폭염때문에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는 일이계..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남자들 [내부링크]

얼마전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가워렌 버핏을 제치고세계 부자 순위 3위에'등극'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여기서 재밌는 점은?페이스북 주가가 상승하여저커버그의 자산가치는 높아졌으나워렌버핏은 거듭 재산을 기부하면서순위가 내려오게된 것! 3~4위가 엎치락 뒤치락왔다갔다할 때에도1위를 지키고 있는 남자가 있었으니,,바로 제프 베조스 이다.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 CEO인그의 재산평가액은 1420억 달러즉, 170조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아마존에서 쇼핑기획 같은 걸 한번하면하루에 1조가량을 벌어들인다고 한다.그의 재산은 날이 갈수록맹렬하게 불어나고 있다. 자세하게 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한쪽으로 싱긋 웃는 표정의 아마존 로고 마치 제프 베조스의 미소처럼보이는 것 같기도... 2018 세계 부자 순위 TOP..

신현준 인성 전지적 참견 시점 보며 느낀점 [내부링크]

어느날인가 뚝.하고 방송이 끊겼다가2주전 다시 시작한 전지적 참견 시점.참, 반가웠다! 지금껏 이렇게나 웃겨서배를 부여잡고 거실에서 깔깔대던 예능이 없었으므로...! 다시 시작된 전지적 참견 시점의새로운 등장 인물은바로, 신현준 씨 음... 그에 관한 것이라면 특별한 기억이 없다.코봉이? 기봉이?그냥 영화배우?음음... 그런데 방송을 보니 이 배우,사람이 참 좋은 것 같다.웃음도 많고 미소도 얼굴에 가득하다.뭐랄까, 같이 따라웃게 되는해피 바이러스가 주변에 퍼지는 듯한 그런 느낌이다. 방송을 보면서 가장 마음이 훈훈했던 건,신현준씨가 매니저에게 하는 배려였다. 충분히 갑의 위치에서 있을 수 있지만,,,그것이 더 쉽지만,,,매니저의 의견을 많이 들어주고 존중해주고미묘한 힘의 억압이나 강요함이 없었다.그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