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u-hugi의 등록된 링크

 haru-hug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1건입니다.

[신박사TV - 씨바타] 장기 계획의 필요성 feat. 메타인지의 활용 [내부링크]

리더와 비즈니스를 위한 CEO 아바타 = 씨바타 경쟁력에는 보이는 경쟁력과 보이지 않는 경쟁력이 있다. 자격증의 여부와 개수, 상장, 각 종 증명서 등이 보이는 경쟁력이면 보이지 않는 경쟁력은 무엇일까? 지식,..

4번은 개인주의야 feat. 패거리 심리학 [내부링크]

유튜브 세상에서 "가짜 사나이 1기" 영상은 2기 영상이 제작될 정도로 화제가 되었다. 각 에피소드 영상의 뷰 수는 수백만 이상을 (1회는 1530만 뷰 이상) 기록한 소위 말하는 대세 영상이었다. 가짜 사나이 1기..

알마인드로 데일리 플랜 작성하여 메타인지를 높이자! feat.생각 정리 기술 by 복주환 [내부링크]

며칠 전 신사임당 채널을 통해 복주환 님이 알려주는 생각 정리 기술을 경험하게 되면서 알마인드를 알게 되었다. 기존에는 웹상에서 제공하는 것을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잘 이용을 안 하게 되고, 한 페이지 안에..

씽큐ON 도움이 된 점과 개선하면 좋을 점 [내부링크]

잊고 지냈는데 갑자기 email하나를 읽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니라 씽큐ON 선정 결과 메일! 6기에 이어서 7기도 하고 싶었는데 떨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소란 떨지 않고 확인해 보았다. 그러고 나서 바로 소란..

[신사임당] 생각과 고민의 차이.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 feat.복주환, 알마인드 [내부링크]

나름 생각정리를 잘하고 계획을 체계적으로 잘 짠다고 생각했다. 유튜브를 통해 세상에는 정리, 특히 생각을 정리하는 기술들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았다. 물론 정리할 수 있는 도구들도 많았고, 나의 방법은 항상..

[체인지그라운드] 최재천 교수 강연 - 독서는 일이다. [내부링크]

최재천 교수. 사실 누군지 몰랐다. 빡독 강연에 대한 신뢰가 있기 때문에 봤지 아니었으면 그냥 지나칠 이름이었다. 느슨한 유대관계가 주는 선항 영향력이 이런 것일까? 체인지 그라운드 덕분에 정말 좋은 강연을..

정반합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졸업논문 제출하기 하루 전에 쓰는 <성격을 팝니다> 서평 ENTJ - 대담한 통솔자 <다시 보는 5만년의 역사> 서평 때 MBTI를 했었다. 당시에는 독일에서의 나와 한국에서의 내 모습의 차..

[Trading212] 가입 완료. 그런데 CFD(차액결제거래)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Trade Republic 가입 실패로 Trading212로 모의투자만 하려다가 내친김에 가입까지 했다. 가입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가입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CFD 즉, 차액결제거래에 대해서도 포스팅하겠다. 처음에..

[Trade Republic] 결국. 회원가입 불가. feat. Trading 212 [내부링크]

Trade Republic 회원 가입 절차에서 오류가 있어서 고객센터와 여러 번 이메일을 주고받은 결과! 결국 나의 계좌정보에 문제가 생겨 결국 회원정보 전부가 erneut 되었다. 즉, 초기화되어 가입절차를 처음부터 다..

[더불어 배우다] 책을 살랑살랑 읽었던 나에게 필요했던 조언 [내부링크]

몇 달 전부터 유튜브를 보는 패턴을 바꾸었다. 예전에는 유튜브를 보는 시간을 따로 정했었는데 해야 할 일이 많아지면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운전이나 운동 시간을 이용하기로 했다. 특히 운동할 때는 항상 신..

이 사건은 볼 것도 없이 자살이야.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코로나 19가 빨리 끝나길 바랍니다. 드라마, 영화, 추리소설 등에 자주 등장하는 이야기가 있다. 자살로 종결된 사건이 수년 또는 수십 년이 지나고 나서야 타살로 밝혀지는 이야기 말..

[지운+다은] 마지막 독서모임 [내부링크]

마지막 독서 모임 8월부터 좀 더 목표를 잡고 진행할 예정이었던 독서 모임이 2회를 끝으로 갑자기 끝나게 되었다. 뭔가 아쉬움도 남기도 하지만 충분히 이해가 되는 결정이라 다음을 기약해 보고자 한다. 다만..

[빡독 플랫폼] 드디어 "빡독X 하노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내부링크]

오프라인 빡독 행사를 볼 때마다 참석할 수 없음에 항상 아쉬웠다. 온라인도 사실 쉽게 참석하기가 어렵다. 한국시간 오전 10시는 독일에서는 새벽 3시이기 때문이다. 독서를 이제 막 시작할 때쯤에 빡독이라는 행..

[DB Webinar] 독일취업 - 엔지니어 출신 여성 취업 정보 [내부링크]

우리나라로 치면 코레일 같은 독일의 DB에서 오는 9월 3일에 virtuelle Veranstaltung 즉 웨비나(웹으로 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독일의 북부와 동부 (Hamburg, Hannover, Braunschweig, Berlin, Cottbus, Schwe..

[흑자헬스] 유튜브의 순기능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흑자 헬스.흑화 헬스 15 - 안다정(IFBB PRO) x 허재우(돌추럴) x 흑자(렉카) 오가나에 대한 글을 쓰고 난 뒤, 구독하지 않았는데 자주 추천되..

오가나에 대한 생각 정리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오나가 사과 영상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서 오가나라는 피부과 의사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그의 삶과 생각, 가치관 등이 멋있어 보였다. 이..

[018] 독일어 글쓰기 - 이것이 번아웃?!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요즘 전체적으로 바이오리듬이 떨어졌다. 컨디션을 빨리 끌어올려야 한다. Derzeit habe ich meinen Biorhythmus verloren. Ich muss meine Dinge schnell..

85년생의 테크 심리학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아날로그 학창 시절과 디지털 성인시대를 살고 있는 85년생 너무 오래전 이야기라 시간의 왜곡이 있을 수 있는 나의 테크 심리학 첫 번째 테크 - 다마고찌 90년대 초등학교를 다니던..

[8월 16일] 독서모임 피드백 [내부링크]

8월 16일 여름 방학이 있었기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질 수도 있었지만 두 아이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모임이 순조롭게 이루어졌다. 다은 웅진다책에서 나온 <토끼의 꾀>를 낭독할 예정이었으나 이미 여러 번 읽은..

[017] 독일어 글쓰기 - viel gelernt während des Urlaubs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마지막 여름휴가가 끝났다. 이번 휴가는 함부르크, 아른스베르크 그리고 하르츠까지 다양하게 돌아다녔다. 이번 휴가에는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이야기할..

집중력에 대한 자기고백 - 초집중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해야 할 일은 많은데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오직 24시간뿐이다. 메타인지라는 개념을 고영성 작가님과 신영준 박사님을 통해 알게 되면서 데일리 리포트와 플랜을 꾸준히 적고 그 결과..

[씽큐ON 효과] MN님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해외에 살면 진정한 친구를 만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힘든지 느낄 수 있다. 아내가 있고, 딸이 있지만 정말 마음 맞는 친구 한 명이 그리울 때가 있다. 그래서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그들의 삶과 상관없이..

[Trade Republic] 독일에서 주식하기 - 주식계좌 가입신청 [내부링크]

앞 선 포스팅에서 언급된 플랫폼 중에서 가장 초심자가 하기 쉽다는 평이 많았던 Trade Republic에 가입했다. 가입했다고 해서 바로 Konto가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일련의 과정이 필요한데 혹시 관심 있는 사..

역사로 미래를 보는 방법 - 다시 보는 5만 년의 역사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씽큐ON 6기 수은PD 1그룹 짤막 후기. 환경설정의 끝판왕. 빅히스토리를 다룬 책이라 당연히 역사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완독을 했을 때, 내 머릿속에 남은 것은 역사보다도 수많은 나..

[016] 독일어 글쓰기 - Hamburg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휴가 때문에 함부르크에 놀러 갔다. 아내의 지인들 집에서 신세를 지면서 좋은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 있었다. Ich war urlaubsbedingt in Hamburg. Es war..

독일어 읽기 - Sparkassen und Volksbanken bedroht: Deutschland steuert auf Bankenkrise zu 2 [내부링크]

친구가 공유해 준 Focus.de 기사를 직역과 의역을 이용하여 번역해 보았다. 너무 길어서 파트를 나누었다. 원문은 아래 링크 확인. Sparkassen und Volksbanken bedroht: Deutschland steuert auf Bankenkrise zu..

독일어 읽기 - Sparkassen und Volksbanken bedroht: Deutschland steuert auf Bankenkrise zu 1 [내부링크]

친구가 공유해 준 Focus.de 기사를 직역과 의역을 이용하여 번역해 보았다. 원문은 아래 링크 확인. Sparkassen und Volksbanken bedroht: Deutschland steuert auf Bankenkrise zu Die Corona-Krise wird auch zu..

연결을 통해 콘텐츠 함정을 극복하자. - 콘텐츠의 미래 1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최고의 콘텐츠가 최고의 결과를 가져다줄까? 추락하는 콘텐츠의 가치를 지키는 것이 당연한가? 그럴싸 하지만 전부 콘텐츠의 함정이다. 체인지 그라운드 초창기에 자주 언급되던 책인..

[폴라리스] 5Q 인재 모델 - 자기성장 체크리스트 feat. 15C [내부링크]

7월 12일 신박사TV 라이브 씽크ON 6기 모임을 마치고 신박사TV 라이브를 보기 시작했다. 정말 꿀 떨어지는 이야기들이 있었겠지만 한국에서 걸려 온 아버지 전화 때문에 끝까지 시청하지 못해서 아쉬웠다. 받기..

[5회차] 독서모임 피드백 [내부링크]

7월 독서모임 6월에 마지막 학교 시험과 아이들의 병원 등 시간이 잘 맞지 않아서 거의 한 달 동안 독서모임을 할 수 없었다. 중간에 종종 아이들을 만난 적은 있는데 아이들이 한국에서 받을 책들이 있었는데 그..

[015] Deutsch Schreiben - geschafft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드디어 씽크ON에 들어갔다. 다른 사람의 글을 읽고 생각해 볼 수 있는 환경 설정을 한 것이라 기분이 좋다. Endlich habe ich ins ThinkON eingetreten. Ic..

씽크ON 6기 선정! feat.씽큐베이션 [내부링크]

체인지그라운드에서 주관하는 독서모임인 빡독이 코로나로 인해서 취소되고 있고, 씽큐베이션 역시 오프라인 모임이 주였기 때문에 모집을 하고 있지 않았다. 그러나 우연하게 또는 이런 최악의 상황을 대비한 듯..

[014] 독일어 글쓰기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Home office인데 더 바쁘다. 우리 회사도 그렇고 여러 독일 회사에서 갑자기 찾아온 Home office에 대해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하고 있다. Trotz dem Homeof..

[013] Deutsch Schreiben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우리 집 앞에 사는 이웃이 갑자기 찾아와서 다가오는 목요일에 결혼식이 있다고 했다. Ein Nachbar, der vor uns wohnt, kam uns plötzlich vorbei und sa..

[012] 독일어 글쓰기 - Homeoffice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홈오피스로 일을 하기 시작했다. Ich habe angefangen, als Homeoffice zu arbeiten. Ich habe angefangen, als Home Office zu arbeiten. Ich begann als..

독일 Duales Studium 모집 공고 같이 보기 feat. AOK Health management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AOK는 독일에 있는 보험회사이다. 의료보험에 가입할 때 주로 알게 될 회사로 병원에 갈 때 꼭 챙겨야 하는 의료보험 카드를 발급하는 회사 중 하나이다..

[011] 독일어 글쓰기 - 휴가 끝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모든 휴가 일정이 끝났다. Alle geplante Ereignisse wurden beendet. Alle Urlaubspläne sind fertig. Alle Ferien sind vorbei.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독일 주식 플랫폼 (Trading Platform) feat. 독일친구들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인지 아니면 원래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축구단체방에 축구 이야기는 하나도 없고 주식 이야기가 많다. 다들 집에서 부업으로 또는 재미로 주식을 하는 것 같다.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는지 간단..

[010] Deutsch Schreiben - Geburtstag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어제는 아내의 생일이었다. 깜짝 선물로 케이크를 주문하고 케이크 위에 멘트를 적었다. Gestern war ein Geburtstag von meiner Frau. Eine Torte als Üb..

[009] Deutsch Schreiben - Urlaub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마지막 시험을 마치고 며칠 동안 잠도 많이 자고, 오로지 가족과 시간을 보냈다. Nach der letzten Klausur habe ich einige Tage viel geschlafen und mit..

[008] Deutsch Schreiben - Klausur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이제 마지막 시험 하나 남았다. Nur eine Klausur habe ich noch. Jetzt ist noch eine letzte Prüfung übrig. Jetzt gibt es einen letzten Test. 한국..

[007] Deutsch Schreiben - Kennengelernt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오늘 기계공학을 전공한 새로운 학생을 알게 되었다. 내가 아는 것을 알려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꼭 잘 되었으면 좋겠다. Heute habe ich eine Stude..

[006] Deutsch Schreiben - Schulung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이 온라인 교육은 30일 동안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Diese Online-Schulung hat einen Vorteil, dass man in 30 Tage unendlich wiederholen..

혼자 살 수도 있어! - 혼자 살아도 괜찮아 2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결혼만이 정답일까? 독신을 선택할 수 있고, 그 선택은 존중받아야 한다. 독신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읽다 보니 결혼 생활 지침서이다. 결혼을 한 입장에서 이 책은 결혼 생활에 상당..

혼자 사는게 어때서? - 혼자 살아도 괜찮아 1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엄마: 남들 다 하는 결혼 왜 안 하니? 딸: 남들도 안 하는데요? 독신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읽다 보니 결혼 생활 지침서이다. 결혼을 한 입장에서 이 책은 결혼 생활에 상당한 도움을..

[005] Deutsch Schreiben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오늘 약속이 있었지만 취소가 되었다. Der heutige Termin ist storniert. Ich hatte heute einen Termin, aber es wurde abgesagt. Es gab heute einen..

[004] 독일어 글쓰기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잘 돼가? 잘하고 있어? Wie kommst du voran? 시험을 앞두고 만난 친구나 회사에서 각자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을 때 만나면 친구들이 나에게 묻는 질문..

[8장.성장] 약한 유대, 이기적 이타주의자 - 독서모임 그리고 첫 서평 [내부링크]

8장. 성장 약한 유대 vs 강한 유대 이기적 이타주의자 강한 유대관계가 있는 사람이 항상 좋을까 아니면 약한 유대관계가 있는 사람이 항상 좋을까? 정답은 둘 다 좋다. 상황에 따라 맥락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8장.성장] 고통은 생각보다 멀리서 왔다. - 직장인의 공부법 [내부링크]

지금 겪고 있는 고통은 가까운 과거에서 온 것이 아니라 먼 과거에서부터 조금씩 쌓여 지금 터진 것이다. 고통에 대한 나의 기본값은 위와 같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계발을 통해서 조금씩 고쳐나가야 한다. 어쩌..

독일 인턴 Praktikant 모집 공고 같이 보기 feat.Duales Studium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10부작을 할 생각은 아니었는데 딱 10부작이 나온 김에 끝냈던 Duales Studium 코너. 실제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몇몇 분들을 알게 되면서 조금이라도..

[003] 독일어 글쓰기 - Neue Beziehung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오늘 부인의 지인들이 집에 놀러 왔다. Die Bekannten von meiner Frau haben uns heute besucht. Heute kamen die Verwandten der Frau nach Hause. Heute..

[002] 독일어 글쓰기 Deutsch Schreiben - Machine Learning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우리는 최적화 과정을 통해 Loss Function에서 loss가 최소인 부분을 찾는다. Man kann durch Optimierungsverfahren mittels Loss Fuktion das Minimum vo..

[001] 독일어 글쓰기 [내부링크]

구성 하고 싶은 말 독일어 작문 파파고, 구글 번역기 오늘부터 독일어 글쓰기를 시작한다. Heute fange ich an, ein paar Sätze mittels Deutsch zu schreiben. 파파고 Ich beginne ab heute, Deutsch zu schr..

독일어 글쓰기 시작 [내부링크]

마지막 학기 마지막 시험기간을 보내면서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우연하게 재생된 영상이 있다.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줄여서 이리앨님의 영상인데, 신박사님이 이야기한 것과 비슷한 점이 있어서 집중해서 봤..

이제 드디어 졸업이다! - 졸업선물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2004년 대학교 입학. 2011년 대학교 졸업. 2017년 대학교 입학. 2020년 대학교 졸업. 마지막 학기 시험만을 앞두고 있다. <졸업선물>은 졸업할 때 읽고 싶어서 계속 참았던 책이다...

메리츠 앰배서더 지원 [내부링크]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을 읽으면서 메리츠 앰배서더를 알게 되었다. 메리츠 앰배서더 메리츠에서 제공하는 무료 금융교육을 받고 주위 분들에게 경제독립을 전파할 수 있는 제도. 경제독립을 위한 투자를 확산시..

[4회차] 독서모임 피드백 [내부링크]

4회 차 독서모임 독서모임의 피드백을 월 단위가 아닌 모임을 가질 때마다 피드백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아이들의 열정이 생각 이상으로 어마어마하다. 독서모임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정해진 시간만큼만 해야 할..

[부모공부] 유아와 초등 아이를 위한 그림책 독서 7가지 팁 [내부링크]

독서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부모 역시 그림책 공부를 해야 한다. 아이가 만약 유아 또는 초등이라면 따라 해 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림책을 공부하자. 일찍 시작할 수록 좋다. 그림책을 주로 봐야 하는 유아나..

[7장.미래] "기하급수"를 이해하자. [내부링크]

7장. 미래 기하급수의 시대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 보건에 비상이지만 경제 역시 엄청난 비상이다. 다들 코로나 이후에 어떻게 될 것이다. 말이 많은데 우리는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까? <일취월장>은 코로나 훨..

이것이 말로만 듣던 배당금인가? feat. 솜털같은 파이프라인 [내부링크]

자고로 2020년의 테마는 N잡러 시대인 것 같다. 아마 살기가 그만큼 더 빡빡해졌다는 반증이기도 한데, 현재 수입보다 더 많은 수입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N잡러란 직업이 하나였던 예전과 달리 다양한 직업..

[1장.운] 복잡계로 비즈니스 아니 세상을 이해해보자! [내부링크]

1장. 운 복잡계로 비즈니스 이해하기 - 고작가의 심화 15:05 복잡계 유튜브 영상으로 신박사 tv나 체인지 그라운드를 보면 정말 많이 등장하는 단어가 있다. 모든 개념이 중요하고 알아야 할 것이지만 "복잡계"..

5월 학습 피드백 [내부링크]

5월 독서모임 코로나로 인한 자가격리의 정도가 조금 완화되면서 가족과 가족 간의 만남이 허용되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고, 시험과 발표 준비를 해야 하는 나의 상황과 지운이 가족의 상황에 따라서 탄력적..

당신이 돈을 위해 일할 것인가?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할 것인가? -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재테크에 관심이 한층 높아진 상황에서 주식을 통한 자본가가 될 수 있다는 존리 선생님의 이야기를 읽어 보았다. 존리 선생님을 처음 접하게 된 것은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인 것 같다..

[신박사 TV] 뚝심있거나 고집있거나, 우유부단하거나 애자일&린(agile&lean)하거나 feat. 신사임당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신박사 TV. 끌리는 사람의 5가지 특징 (feat. 신사임당) 신사임당 님과 신박사님 방송을 즐겨보는 1인으로 두 분의 합방은 항상 큰 영감을 준다..

우리 주위에는 독재가 많다. - 폭군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독서모임을 진행할 때 독재에 관한 책을 읽었다. 독재자는 멀리 있지 않다. 주위에 수많은 독재자들이 아직도 있다. 14:45 독재자의 탄생을 알아보려고 읽은 <폭군>에서 생각지도 못한..

[독일 재테크] 자녀 부자 만드는 방법 feat.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내부링크]

우리 정말 솔직하게 말해보자. 다른 건 모르겠고, 지금 이 글을 읽는 순간만큼은 솔직하게 질문에 답해 보자. 아이가 정말 건강하게만 크면 그것으로 충분한가? 난 충분하지 않다. 건강하게 크는 것이 중요하지 않..

[체인지그라운드] 더박스 프로젝트 중인 타일러 라쉬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feat. 한국어실력 실화?)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체인지 그라운드. 성공공식? 그런 거 없어요 13:20 <비정상회담>이라는 우리나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유명세를 얻은 타일러 라쉬. 그가 출..

[가보르 아이 후기] 한달 동안 해 봤는데 그 결과는? [내부링크]

참고 자료 15:00 핸드폰 대신 솔직히 고백하자면 가보르 아이를 3월 23일에 처음 시작한 것 같은데, 중간에 이사다 뭐다 하면서 약 2주 정도 못했다. 정신 차리고 다시 시작해서 오늘까지 약 한 달 정도 꾸준히..

[3장.선택] 독서의 기능에는 의사결정 프로세스 강화도 있다. [내부링크]

3장. 선택 검증의 과정은 거쳤는가? 17:40 <일취월장>에서 제안하는 의사결정 프로세스는 총 5가지로 되어 있다. 의식적인 겸손을 갖추었는지, 충분한 선택 안을 마련했는지, 경쟁자를 고려하고, 최악의 시나리오..

[3장.선택] 대학원을 가야 하나? - 대학원을 포기한 이유 [내부링크]

3장. 선택 대학원에 가야 하나요? 13:20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대학원을 이어서 하려면 대학교 마지막 학기에 지원하고 계약서를 써야 한다. 회사에서 대학원도 일정 조건이 맞으면 전액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얼..

[체인지그라운드] 이래도 공략집을 안 볼래? - 상위 1% 의사, 오가나 선생님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체인지 그라운드. 월 매출 15억!! 돈을 원 없이 쓰고 나서 내가 얻은 것들 | JOB 털기 11:00 오가나 선생님은 언제인가 추천 채널로 나왔지만..

[6장.조직] 몰입(Flow) 실천하기(feat.메타인지) [내부링크]

6장. 조직 몰입과 6가지 동기 16:00 조직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는 6장에서 최근에 본 영상과 연결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주제가 있어 <일취월장>의 순서와 상관없이 몰입과 6가지 동기를 먼저 적어 본다. 신박사..

이 책 안 읽고 뭐 성장, 자기계발 이런 말 하지 말자. - 일취월장 2편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1편에 이어서... <완벽한 공부법>에 이은 또 하나의 명저 of 명저 일취월장 -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원리 한번 읽고 책장에 꽂아 두면 안 된다. 곁에 두고 계속 읽어야 한다. 성장에..

성장하고 싶은가? 그럼 그냥 읽자. 두번 읽자. 아니다. 평생 읽자. - 일취월장 1편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드디어 읽었다! <완벽한 공부법>에 이은 또 하나의 명저 of 명저 일취월장 -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원리 후회된다. 이 책을 가장 먼저 읽었어야 했다. 고영성 작가님과 신영준 박사..

우리 아이(유아/초등) 책을 좋아하게 만들기 - 9가지 팁! 2편 [내부링크]

"우리 아이가 책을 좋아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독서 전문가 고영성 작가님과 성공적인 육아법 김선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참고 자료 부모공부 + 우리아이 낭독혁명 작년에 읽었던 고..

우리 아이(유아/초등) 책을 좋아하게 만들기 - 9가지 팁! 1편 [내부링크]

"우리 아이가 책을 좋아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독서 전문가 고영성 작가님과 성공적인 육아법 김선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참고 자료 부모공부 + 우리아이 낭독혁명 작년에 읽었던 고영..

[홈트레이닝 추천]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 어플 소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이 폐쇄되어 홈트 추천 영상을 포스팅했었다. 포스팅에서 언급한 유튜버들 이외에도 다양한 홈트 영상을 조합하면서 꾸준히 운동을 했다.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던 그 지난 포스팅에 대한..

[신박사TV] 고신세가 이야기한다. 포스트 코로나: 취업편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신박사 TV. [고신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취업 다시 뭉쳤다. 고신세! 뼈아대 채널일 때 알게 된 고영성 작가님과 신영준 박사님 듀엣은 그 이..

4월 23일 독서 모임 피드백 - 다은 [내부링크]

독서 모임 내용 및 피드백 지난 시간에 이어서 "넌 정말 멋져"를 낭독해 주었다. 다은이 요청으로 책을 끝까지 마칠 수 있었다. 그림책의 각 장면마다 그림의 의미를 물어보고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했..

4월 23일 독서 모임 피드백 - 지운 [내부링크]

독서 모임 내용 지난 시간에 이어서 "독재란 이런 거예요"를 읽었고, 끝까지 마쳤다. 이번에는 지운이가 낭독하였으며, 낭독을 하게 하니깐 묵독을 할 때보다 모르는 단어를 찾는 것이 더욱 수월했다. 자유, 정..

[이상한직장인TV] 자청, 신사임당 및 북튜버를 믿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이상한직장인TV. 자청 믿지 마세요! 신사임당, 북튜버 등 자기계발 채널 믿지 않는 이유 오늘 소개할 이상한직장인TV(과거에는 느끼남이 었던..

아이의 학습능력을 높여주는 부모가 꼭 알아야 할 과학적 학습전략 [내부링크]

참고 자료 부모공부 + 우리 아이 낭독 혁명 작년에 읽었던 고영성 작가님의 <부모공부>와 고영성 작가님과 김선 작가님이 쓰신 <우리 아이 낭독 혁명>을 제대로 실천하기 위해서 독서모임에 필요한 학습교구와 수..

⑩독일유학 - Duales Studium 합격 팁과 마지막 이야기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Duales Studium을 알리기 마음먹은 것은 많은 유학생을 만났을 때마다 너무 한 가지만 생각하고 있는 모습이 아쉬웠다. 이야기를 해줘도 다른 세상 이야..

⑨독일유학 - Duales Studium 회사 입사 과정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이 포스팅은 Duales Studium을 위한 입사 과정으로 일반적인 취업과정과 다름을 미리 밝힌다. 모든 Duales Studium에 관한 입사시험은 회사마다 다를 수..

⑧독일유학 - Duales Studium 대학교 입학 과정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대학교 학생 선발 과정 (Auswahlverfahren) 지금까지는 어떻게 Duales Studium에 지원하는지에 대한 방법론을 알아봤다면, 이제는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별자리 심리테스트를 믿습니까? 별자리에 얽힌 신화를 한번 읽어 보자 - 하늘에 그려진 이야기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얼마 전에 부인의 지인 중 한 명을 만났는데 혈액형과 별자리 성격을 믿는 사람이었다. 혈액형과 별자리를 조합해서 사람의 성향을 이야기하는 것이 상당히 흥미로웠다. 때마침 <하늘..

떨어진 메타인지 확인하는 방법 (feat. 데일리 리포트, 데일리 플랜) [내부링크]

지금 읽고 있는 책 <하늘에 그려진 이야기>는 별자리에 관한 신화 이야기인데 기분 전환용으로 읽기 시작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하게 뼈를 맞았다. 다 읽으면 서평으로도 자세히 남기겠지만, 이 책은 오만에 대해..

4월 9일 독서 모임 피드백 - 다은 [내부링크]

학습일정 조정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위주의 수업을 주 2회 진행하려고 했는데, 아이가 다른 수업과 달리 독서 모임은 만나서 하는 것을 원하는 상황. 그나마 다행히 현 시간상 "가까운..

4월 9일 독서 모임 피드백 - 지운 [내부링크]

학습일정 조정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위주의 수업을 주 2회 진행하려고 했는데, 아이가 다른 수업과 달리 독서 모임은 만나서 하는 것을 원하는 상황. 그나마 다행히 현 시간상 "가까운 사이는 만나는 것을 허락한..

4월 다은이 학습 계획 - 예비 독서가 [내부링크]

4월 독서모임 형태 원래 계획대로라면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대면 일정을 지양하고 온라인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다행히 다은이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고, 오히려..

4월 지운이 학습 계획 - 초보 해독가 [내부링크]

<우리 아이 낭독 혁명> 서평에서 썼듯이 독서라는 것을 아이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게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독서모임을 한다고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아이들의 부모님들 역시 노력을 해야 한다. <우리 아이 낭..

낭독은 위대한 씨앗이다. - 우리 아이 낭독 혁명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우리 딸아이를 만나고 나서 아이를 정말 잘 키우고 싶다는 마음에 고영성 작가님의 <부모공부>을 읽었었다. 이제는 독서의 장점을 알아버렸기에 딸이 독서와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

⑦독일유학 - 독일 취업에서 통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팁 2 (feat. 실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공개)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지난 포스팅은 지원서류를 만드는데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려주는 것이 주목적이었다면, 이번 포스팅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형식이나 내용을 중점적으..

하루후기 그림일기 파일 다운로드(feat. 언어 절차력 키우기 1) [내부링크]

참고 자료 부모공부 + 우리 아이 낭독 혁명 작년에 읽었던 고영성 작가님의 <부모공부>와 고영성 작가님과 김선 작가님이 쓰신 <우리 아이 낭독 혁명>을 제대로 실천하기 위해서 독서모임에 필요한 학습교구와 수..

[번외] 독일유학 - 아우스빌둥 지원 필기시험 [내부링크]

독일 유학 Ausbildung. 번외편 독일 아우스빌둥은 워낙 한국에서도 유명하고, 독일 직업학교와 한국의 고등학교 사이에 교환학생이 있을 정도로 한국 학생들에게 수요가 꾸준하게 있는 것 같다. 여러 가지 이유로..

⑥독일유학 - Duales Studium 지원하기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기본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을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고, 이번에는 실제로 합격을 경험한 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독일에서 이사 비용 아낄 수 있는 이사 업체 찾는 방법 (feat. Handwerker 찾기) [내부링크]

한국에서도 이사 경험이 별로 없고, 독일에서 하는 이사라 걱정하는 주변 한국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유학 준비를 하다가 다른 지역의 학교에 입학하게 되어 이사하는 학생들은 선후배, 친구 등을 통해서 서로 돕..

[하루후기 독서모임] 생애 첫 키즈 독서 모임 운영하기! [내부링크]

독서모임을 하게 된 이유. 독서를 시작한 뒤 가장 많이 했던 후회(?)는 "진작에 시작했으면 좋았을 것을..."이었다. 독서를 시작한 지 이제 1년 5개월 정도인데도 독서의 결과로 변화되는 내 모습을 체감할 수 있..

[독서연구소] 미치도록 무언가를 해 본 적이 있습니까? 고영성 작가님 경험담 방출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독서연구소. 1년 미친 듯 열심히 산 후 내게 찾아온 변화 독서연구소 채널은 예전에 뼈아대였으나 2020년이 되면서 이름이 독서연구소로 바뀌었..

[1일차] 가보르아이? 꾸준히 하면 정말 눈이 좋아질 수 있을까? - 3분만 바라보면 눈이 좋아진다. [내부링크]

참고 자료 3분만 바라보면 눈이 좋아진다 히라마쓰 루이 저/김소영 역 거짓말 같은 하루 3분의 마법! 증명된 기적의 시력 개선법 쉽고 간단해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고, 과학적으로 그 효과가 검증된 시력 개선법..

독일에서 신용카드 선택하기(feat. Amex Gold) [내부링크]

독일 가정 재테크 프로젝트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를 읽고 나서, 독일이라 다르고 독일어라 어렵지만, 배운 것을 실천하고 남기는 후기 참고 자료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라밋 세티 저/김태..

⑤독일유학 - 독일 취업에서 통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팁 1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이번 포스팅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팁이다. 한 번에 다 담을 수가 없어서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지난 포스팅에서 기업과 학교를 찾는..

영화 <나이브스 아웃>이 재미있는 이유 - 스틱!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읽기 좋은 글을 쓰고 싶은 욕심에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의 6가지 법칙을 배우기 위해 읽은 책. STICK 스틱! 칩 히스, 댄 히스 저/안진환, 박슬라..

[홈트추천] 코로나도, 확찐자도 같이 예방하자! [내부링크]

Fitness Club 금지. 독일에서도 코로나 때문에 난리다. 회사는 모든 사람들을 재택근무로 돌리는 중이고, 모든 유치원과 학교가 문을 닫았다. 대학의 경우 Duales Studium처럼 개강을 늦출 수 없는 학제를 가진..

[신박사TV] 워라벨? 변화하려면 주 100시간으로 웍웍웍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신박사TV. 주 100시간은 기본이다. 주 100시간의 의미? 주 40시간(먹고살기 위해 일해야 하는 시간) + 주 60시간(성장하는 방향으로 쓰는 시간)..

독일 가구점 Porta에서 배달비용 할인 받기! [내부링크]

독일 가정 재테크 프로젝트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를 읽고 나서, 독일이라 다르고 독일어라 어렵지만, 배운 것을 실천하고 남기는 후기 참고 자료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라밋 세티 저/김태..

[라이프해커자청] 돈을 벌 수 있는 오목 이론!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라이프해커자청. 팩폭 주의, 돈 버는 법 '오목 이론' 공개 (feat 신사임당) 경제 유튜버인 신사임당을 보다가 우연히 추천에 떠서 보게 된 자수..

데일리 리포트, 데일리 플랜 (feat.메타인지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메타인지를 높이는 방법인데 왜 갑자기 데일리 리포트와 데일리 플랜인가 싶을 것이다. <완벽한 공부법>에는 메타인지 향상을 위해 알아야 하는 인지의 한계가 총 9가지 소개된다. 그중에서 기억력 착각(자신의 기..

④독일유학 - Duales Studium 지원 가능 기업과 대학교 검색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사이트 소개 Duales Studium을 지원하려면 Duales Studium을 하는 기업과 대학교를 알아야 하는데 내가 준비할 때 이용했던 사이트를 위주로 간단한 이..

[독일은행] Sparkasse 또는 Commerzbank? [내부링크]

독일에 이민이나 유학과 같이 관광의 목적을 제외하고 오려면 반드시 해결되어야 하는 것이 몇 가지 있다. 비자는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고, 살 집을 구하고, Anmeldung(주소지 등록)을 하고, 핸드폰과 인터넷..

메타인지란? - 메타인지의 정의 [내부링크]

메타인지 <완벽한 공부법>은 무엇을 하고 있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떠나 반드시 곁에 두고 읽어야 할 책. 재독을 통해서 개념을 더 확실히 이해하고, 실제 생활에 적용하는 연습 하고자 한다. 참고 서적 완벽..

독일에서 재테크로 부자되는 준비하기 [내부링크]

독일 가정 재테크 프로젝트 얼마 전에 읽은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독일에서 저자 라밋 세티가 말한 것을 찾아보았다. 그. 런. 데. 정말 다 있다. 그가 말한 제도가 이름은..

왜 빌게이츠가 이 책을 추천했을까? - 빅히스토리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작년에 읽었던 스티븐 호킹의 유작 <호킹의 빅 퀘스천에 대한 간결한 대답> 덕분에 우주의 시작에 대한 관심이 올라간 덕분일까? 또 한 번 우주의 시작을 다루는 <빅 히스토리>를 읽게..

직장인 겸 학생의 독일어 독학 계획과 목표 (feat.메타인지) [내부링크]

저번에 독일어를 다시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완벽한 공부법>을 통해서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제 그 공부방법을 나에게 적용하여 계획과 목표를 세워야 한다. 현재 가족 상태 부인은 주중과..

아쉬탕가 요가를 통해 우리 장을 건강하게! [내부링크]

참고 자료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톰 오브라이언 저/이시은 역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는 법 스티븐 R. 건드리 저/박선영 역/이용승 감수 장내 유익균은 요가를 좋아한다. <오래도록 젊음을 유..

완벽한 공부법으로 보는 독일어 학습방법 [내부링크]

독서를 <뼈 있는 아무말 대잔치>로 시작했는데 사실 감동은 <완벽한 공부법>에서 가장 많이 받았다. 공부 방법이라면 사실 나도 어디서 꿀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알고 있는 공부는 진정한 의미에서 공부..

[N잡하는허대리] 자생력을 키우자!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N잡하는 허대리. 그래서 뭘 해야 하냐고요? 그래서 뭘 해야 하냐고요? 최근 알게 된 유튜버인 N잡하는 허대리님은 직장인 부업, 투잡을 중심으..

Just 6 Weeks 부자가 되는 시간.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2019년에 알게된 최고의 것들. 자본주의에서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 부자가 되는 것은 실천을 했냐, 안 했냐 차이라는 것을 이해한 것! 남들이 어려워 하는 절제..

③독일유학 - 독일 대학 종류 (feat. Duales Studium)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독일 대학교 종류 독일 입시를 준비하다 보면 대학을 칭하는 명칭에서부터 헷갈리기 시작한다. 한국어로는 전부 다 대학교인데 독일어로는 Universität..

한국어지도사 자격증 취득! [내부링크]

동기부여 가장 큰 동기부여는 독일에서 자랄 내 아이의 한글 교육이었다. 한국인 부모 밑에서 자라지만 독일어로 모든 것을 생각하고 판단하게 될 내 아이에게 한글을 제대로 가르쳐 주고 싶었다. https://haru-h..

고사성어를 통한 한국어 교육 [내부링크]

강의노트 감언이설 - 달콤한 말에 속아 손해를 보았다. 계륵 - 닭의 갈비뼈. 이도 저도 쓰기 애매하다. 쓰자니 별로고, 안 쓰자니 아까운. 군계일학 - 여러 무리 중에 으뜸으로 보이는 존재. 다다익선 - 많을수록..

문장의 종류 [내부링크]

강의노트 문장의 종결: 화자의 의도에 따라 문장을 끝맺는 방식 (예) 라면을 먹-는다. 평서문: 화자가 사건의 내용을 있는 그대로 진술하는 문장. -느냐? 의문문: 화자가 청자에게 질문하여 그 대답을 요구하는..

언어의 기능과 특징 [내부링크]

강의노트 언어의 기능 1. 정보적 기능: 언어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것. 2. 명령적 기능: 말을 통해 듣는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하도록 요구하는 것. 3. 친교적 기능: 말을 통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자 하는 것..

문장성분과 부속성분 그리고 독립성분 [내부링크]

강의노트 주성분 7 문장 성분? 문장을 형성하는데 일정한 역할을 하는 각 요소. (1 - 4) 부속 성분? 문장의 의미를 더욱 정확하고 세밀하게 만든다. (5 - 6) 독립성분? 문장에서 독립적으로 쓰이는 말. (7) 1. 주..

사업을 1년새 3번 망한 이유를 여기서 다 찾았다. - Growth IQ: 성공을 위한 10가지 경로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3번의 사업 실패가 결코 우연이 아니 었음을 알려준 책 10가지 중 가장 핵심은 11번째인 실천. 무자본 사업에 모조리 적용해 볼 테다. Growth IQ 그로스 아이큐 티파니 보바 저/안기순..

재미있는게 이렇게나 많은 세상 오래도록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죽자!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자기 계발을 시작하고 세상이 재미있어졌다. 아이가 태어나면서 정말 행복하게 오랫동안 살고 싶어 졌다. 재미있고, 행복한 세상에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을 배우자! 오래도록 젊음..

속담을 이용한 외국인 한국어지도 실전 연습 [내부링크]

강의노트 어떤 상황에서 쓸 수 있는 속담인지 설명하고, 상황극을 해보자. 속담 자체의 뜻을 파악하는 것 보다 속담을 구성하는 단어가 상징하는 의미를 알려주는 것이 더 중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한국어지도사 강의 연습 [내부링크]

강의노트 드라마 <도깨비> 중. 너. 와. 함께. (한) 모든. 시간. 이. 눈부셨다. - 대명사. 조사. 부사. ( *밑에 덧. 확인 ). 관형사(시간이라는 명사를 꾸밈). 명사. 조사. 동사. 날. 이. 좋아서. - 명사. 조사...

관계언 (조사), 독립언 (감탄사) [내부링크]

강의노트 독립적으로 의미를 가질 수 있는 단어는 파란색, 그렇지 않은 단어에는 빨간색 우리는 모두 성실한 학생이다 빨간색은 조사. 은, 는, 이, 가 - 주격 조사 이다 - 서술격 조사 을, 를 - 목적격 조사 조사..

수식언 (관형사, 부사) [내부링크]

강의노트 수식언은 다른 단어를 꾸며준다. 수식언이 많아질수록 내용(의미)은 더욱 정확해진다(구체적으로 된다.). (수식언의 목적) 체언을 꾸미는 단어: 관형사 용언을 꾸미는 단어: 부사 한국어 지도 팁! + 인..

용언 (동사, 형용사) [내부링크]

강의노트 동사: 움직임을 나타내는 단어 형용사: 상태나 성질을 나타내는 단어 뛰다 (동사) 내가 ___ 돌에 걸려 넘어질 뻔했다. "뛰다가" 따뜻하다 (형용사) 4월이 되니 바람이 정말 ___________? "따뜻하니" 한..

체언(명사, 대명사, 수사) [내부링크]

강의노트 밑줄 친 단어 중 대명사가 아닌 것은? 나는 어제 여기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너는 그때 무엇을 하고 있었어? 정답은 어제. "나"는 인칭대명사 밑줄 친 단어의 공통점은 어떤 대상의 이름..

한국어 공부에 있어서 까다로운 품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강의노트 품사란 공통된 문법적 성질에 따라 묶은 단어의 갈래. 자음과 모음을 통해 만들어진 단어들을 그 문법적 성질(의미)에 따라 소위 9 품사로 나누었고, 9 품사는 다시 기능과 형태에 따라 분류할 수도 있..

음운의 정의 [내부링크]

강의노트 음운이란 말의 뜻을 구별해주는 소리의 가장 작은 단위로 문법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최소 단위이다. 언어마다 음운의 수가 다른데 국어의 음운에는 분절 음운과 비분절 음운이 있다. 분절 음운은 우리가..

오리엔테이션 - 강점과 장점 차이 [내부링크]

강의노트 한국어지도사란? 국내외에서 한국어 강좌를 통해 한국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 외국에서 외국인을 상대로 수업을 할 수도 있지만, 국내에서 다문화 가정을 상대할 수도 있는 등 다양한 환경과 조건..

②독일유학 - Duales Studium 정의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Duales Studium 정의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한 개념인 독일의 Duales Studium은 이론 교육은 대학에서 진행이 되고, 실습은 회사에서 할 수 있는 교육 시..

①독일유학 -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자체 홍보 시작! [내부링크]

독일 유학 Duales Studium 이원화 대학과정 홍보 프로젝트 주변에 Duales Studium을 하고 있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가? 독일에서 5년 넘게 살면서 아직 나 말고 본 적이 없다.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내가 처..

한국어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유 [내부링크]

독일 이민 가정이 되고, 아이가 태어나니 한글교육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한글학교가 있지만 학습 효과에 대한 평가는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한글을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선생님..

메타인지 높이는 방법 - 베스트 셀프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바꾸고 싶은 게 있으면, 먼저 그것을 인정해야 한다. 자기 성장의 기본은 메타인지에서 시작 솔직히 적다보면 메타인지 쑥쑥!! 베스트 셀프 마이크 베이어 저/강주헌 역 뉴욕 타임즈..

[신박사TV] 실력을 정의한다. [내부링크]

Youtube를 통해 배운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시간! 오늘의 Youtube 신박사 TV. 그놈의 실력이란 무엇인가? 그놈의 실력이란 무엇인가? 실력이 답인 것은 신박사님 팬이면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많은 영상에서..

재테크에 핑계가 많다면? - 부자언니 재테크 특강 세트 [내부링크]

2020년 진성 졸꾸 프로젝트 유튜브를 통해 유수진 자산관리사를 알게 되었다. 여동생에게 조언하는 콘셉트. 가볍게 읽을 동기 부여가 필요하다면 추천! 부자언니 재테크 특강 세트 유수진 저 이 상품은 YES24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