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ueconomy의 등록된 링크

 harueconom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4건입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5주차 후기 [내부링크]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5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미중무역전쟁임에도 불구하고 나스닥은 하락의 기세를 보여주고 있지 않는데요. 나스닥100 실시간에 따르면, 급락및 급등을 보여주고 있지..

Tiger 미국 MSCI 리츠 ETF 5주차 후기 [내부링크]

Tiger 미국 MSCI 리츠 ETF 5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나스닥100 실시간을 보시게 되면 요동을 치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미중무역전쟁 장기화로 인해 주식시장이 흔들리고 있..

Kodex 코스피200TR ETF 3주차 후기 [내부링크]

Kodex 코스피200TR ETF 3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미중 무역전쟁 그리고 한일 무역전쟁으로 인해서 현재, 코스피부터 코스닥까지 사상 최저로 바닥을 치고 있는데요. 그거와 상관없이, 또 문재인정..

인도 주식(KOSEF인도NIFTY50) ETF 투자 후기 4주차 [내부링크]

인도 주식(KOSEF인도NIFTY50) ETF 투자 후기 4주차 안녕하세요. 하루 경제입니다. 러시아와 미국 투자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원유 투자에 있습니다. 원유재고에 따라 미국 주식 혹은 러시아 주식이 반대로..

미국 금융 ETF 투자 후기 1주차 [내부링크]

미국 금융 ETF 투자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파월이 미국금리 인하를 하면서, 실시간 나스닥 지수부터 다우 지수 그리고 코스피 코스닥 등 요동을 쳤는데요. 금리인하가 사실 가정화 되었지..

미국 ETF(미국 산업재) 투자 후기 1주차 [내부링크]

미국 ETF(미국 산업재) 투자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고배당주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점차 다가오는 배당에 관심을 가지면서, 배당락일에 어떻게 투자를 할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실..

ARIRANG 신흥국MSCI(이머징마켓) 후기 1주차 [내부링크]

ARIRANG 신흥국MSCI(이머징마켓)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 경제입니다. 미중 무역전쟁이 계속 진전이 없으면서, 현재 주식시장에서 반등과 급락을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저는 ETF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데..

유로스톡50 지수(TIGER유로스탁스50) ETF 후기 4주차 [내부링크]

유로스톡50 지수(TIGER유로스탁스50) ETF 후기 4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저는 다양한 곳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미국, 중국, 한국 그리고 유럽 전역에 하고 있는 유로스톡50 에 투자를 하고 있습..

중국 펀드 ETF (TIGER중국CSI300) 후기 4주차 [내부링크]

중국 펀드 ETF (TIGER중국CSI300) 후기 4주차 안녕하세요. 하루 경제입니다. 저는 미국 etf (미국 인덱스 펀드) 와 동시에 현재 중국 펀드 etf에 투자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중국 주식의 매력은 A50도 있지만, 미..

미국 부동산 투자 (미국 리츠 ETF) 후기 4주차 [내부링크]

미국 부동산 투자 (미국 리츠 ETF) 후기 4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저는 현재 미국 부동산 투자 회사들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TIGER MSCI 미국 리츠라는 펀드에 투자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펀드는..

나스닥 지수(TIGER미국나스닥100) 후기 4주차 [내부링크]

나스닥 지수(TIGER미국나스닥100) 후기 4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나스닥 지수 복제를 하고 있는 미국 etf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직접 투자가 아닌 tiger 미국 나스닥 100인데요. 미국 etf로 직접..

중국 ETF (KODEX중국본토A50) 후기 2주차 [내부링크]

중국 ETF (KODEX중국본토A50)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코스피 및 코스닥 주가가 바닥을 치면서, 개미들에게 정말 한국 주식이 희망이 있는가에 대해서 의문을 품고 있는 상태입니다. 손실방지를..

일본 주식 (KODEX일본TOPIX100) 후기 4주차 [내부링크]

일본 주식 (KODEX일본TOPIX100) 후기 4주차 안녕하세요. 하루 경제입니다. 벌써, 일본 투자 를 시작한지 4주차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에 일본 주식에 투자한 계기는, 일본 주가 가 매우 안정적이고 나스닥이나..

4차 산업 펀드(미국 인터넷 ETF) 후기 1주차 [내부링크]

4차 산업 펀드(미국 인터넷 ETF)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요즘 4차 산업 혹은 4차 산업혁명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유니콘 기업들이나 한국에서 제조업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4차 산업에..

리츠투자(부동산 펀드 ETF) 1주차 후기 [내부링크]

리츠투자(부동산 펀드 ETF) 1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한국은 금리를 인하하게 되면, 부동산에 몰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것이 리츠투자라고 말합니다. 현재, 부동산 펀드 현황은..

미국 고배당ETF(KODEX S&P고배당커버드콜) 후기 1주차 [내부링크]

미국 고배당ETF(KODEX S&P고배당커버드콜)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미국증시가 혼조세를 이루면서, 금리인상 혹은 금리인하의 갈림길에 놓여있는데요. 그래서인지,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많아..

ARIRANG S&P 글로벌인프라 1주차 후기 [내부링크]

ARIRANG S&P 글로벌인프라 1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ETF는 한화운용자산에서 운용하는 ARIRANG 글로벌 인프라입니다. 미국 지수를 복제하고 있고, 미국 주식에 따라서 인프라..

TIGER 일본TOPIX헬스케어 1주차 후기 [내부링크]

TIGER 일본TOPIX헬스케어 1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일본과 한국 경제가 내수경제 및 수출경제의 차이점뿐만 아니라 노령화로 인해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한국 헬..

Arirang 미국다우존스고배당주 후기 1주차 [내부링크]

Arirang 미국다우존스고배당주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요즘, 미중무역전쟁부터 금리인하까지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 세계증시 시장입니다. 이럴수록 분산투자를 추구해야하는 경우인데요. 현재 저..

TIGER일본니케이225 후기 1주차 [내부링크]

TIGER일본니케이225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ETF는 TIGER 일본 니케이225 입니다. 일본주식 혹은 ETF는 미국과 버금가는 전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자산이라고 보통 말합니다...

KODEXS&P미국금융 후기 1주차 [내부링크]

KODEXS&P미국금융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미국 금리인하로 인해, 미국 주식부터 ETF까지 현재 주가가 들썩거리고 있는데요. 07.21기준으로 내일은 월요일인데, 주가가 어떻게 반영될지 매..

KODEXS&P미국산업재 후기 1주차 [내부링크]

KODEXS&P미국산업재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미국금리인하로 인해, 전 세계 증시가 들썩거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 미국과 중국 무역전쟁으로 인해, 침체 되어있던 세계경제가 어떻게 앞..

KODEX중국본토A50 후기 1주차 [내부링크]

KODEX중국본토A50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미국과 중국 무역전쟁이 아직도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미국이 금리를 인하한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는 상태입니다. 중국은 아직 주가에 반영되지 않은..

KOSEF인도NIFTY50 (인디아펀드) 후기 3주차 [내부링크]

KOSEF인도NIFTY50 (인디아펀드) 후기 3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니프티50에 투자 하면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현재 실시간세계증시를 보면서 환율조회를 해보면 인디아 루피도 현재 유..

TIGER유로스탁스50 (EUROSTOXX50) 후기 3주차 [내부링크]

TIGER유로스탁스50 (EUROSTOXX50) 후기 3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미국 금리인하 가 사실상 기정되면서, 유럽에서도 현재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현재 유로경제를 담당하고 있는 독일의 경우, 성장률..

TIGER중국CSI300 (중국ETF) 후기 3주차 [내부링크]

TIGER중국CSI300 (중국ETF) 후기 3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미국과 중국 무역전쟁이 임시중단되면서, 미국증시와 마찬가지로 중국증시로 현재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증권통 에서도 볼 수 있듯이, 현재..

TIGER미국MSCI리츠(리츠ETF) 후기 3주차 [내부링크]

TIGER미국MSCI리츠(리츠ETF) 후기 3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미국금리인하로 부동산도 급등할 것으로 생각되는 현재입니다. 그에 맞게 리츠펀드도 현재 주춤한 상황을 보여주고 있지만, 미국 금리인하를..

TIGER미국나스닥100 (나스닥ETF) 후기 3주차 [내부링크]

TIGER미국나스닥100 (나스닥ETF) 후기 3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미국금리인하를 시사하면서 한국에서도 금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하고 있는데요. 현재, 주가는 이미 반영된 상태..

KODEX일본TOPIX100 (일본ETF) 후기 3주차 [내부링크]

KODEX일본TOPIX100 (일본ETF) 후기 3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일본경제보복으로 인해, 현재 한국 반도체 및 시장경제가 무너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있는데요. 우리도 이에 맞서서 일본 물품에 대한 불..

KODEX200TR (코스피200 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KODEX200TR (코스피200 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벌써 kodex200tr 에 투자한지 2주차가 되고있는데요. 실시간세계증시 및 환율조회 를 해보면 환율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던 하루입..

KINDEXS&P아시아TOP50 (아시아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KINDEXS&P아시아TOP50 (아시아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벌써 아시아etf에 투자한지 2주차가 되었는데요. 현재 실시간세계증시 에 따르면, 검은 월요일로 인해 주가가 대폭 빠진 상태입니다...

KINDEX러시아MSCI (러시아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KINDEX러시아MSCI (러시아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삼성메디슨주가가 폭락하면서 러시아 ETF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유가가 상승하면서, 러시아주식이나 펀드가 수익..

KODEX선진국MSCIWORLD (선진국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KODEX선진국MSCIWORLD (선진국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KODEX선진국MSCIWORLD 벌써 2주차가 됐는데요. 선진국etf 에서 한국 비중을 줄이면서 오히려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환율조..

KINDEX베트남VN30 (베트남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KINDEX베트남VN30 (베트남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베트남etf 에 투자한지 2주차가 됐는데요. 저는 KINDEX베트남VN30 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수수료 및 베트남지수 를 그대로 복..

KODEXS&P500 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KODEXS&P500 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현재 실시간세계증시는 미국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환율조회 를 해보면 달러도 계속해서 떨어지는 것으로 보아, 이제 증시에도 반영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KOSEF인도NIFTY50 (인디아펀드) 후기 2주차 [내부링크]

KOSEF인도NIFTY50 (인디아펀드)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벌써 인디아펀드 에 투자한지 2주차가 됐습니다. 니프티50이 계속해서 오르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환율조회나 실시간세계증시 를 확..

TIGER유로스탁스50 (EUROSTOXX50) 후기 2주차 [내부링크]

TIGER유로스탁스50 (EUROSTOXX50)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TIGER유로스탁스50 현재 투자중에 있는데요. 소액투자이지만, 유로스탁스50지수 를 복제하고 있는 ETF에 관심이 많으면서, 현재 투자중..

TIGER중국CSI300 (중국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TIGER중국CSI300 (중국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증권통 에 따르면, 실시간중국증시 를 참고 했을때, 오늘 06.30일 기준으로 무역전쟁도 잠정휴전으로 들어갔고, 환율조회를 해보면 월요일에는..

TIGER미국MSCI리츠(리츠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TIGER미국MSCI리츠(리츠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실시간세계증시에 따라 현재 리츠펀드 도 변화하고 있는데요. 저는 TIGER미국MSCI리츠(리츠ETF) 투자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금주를 포함하면..

TIGER미국나스닥100 (나스닥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TIGER미국나스닥100 (나스닥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TIGER미국나스닥100 현재 2주차 접어들었는데요. 실시간나스닥선물지수 를 보면서, 나스닥에 투자를 할지 고민을 많이하고 있는 요즘입니..

KODEX일본TOPIX100 (일본ETF) 후기 2주차 [내부링크]

KODEX일본TOPIX100 (일본ETF) 후기 2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KODEX일본TOPIX100 (일본ETF) 후기 2주차에 접어 들었는데요. 현재 일본TOPIX100 지수가 올라가면서, 환율조회를 해보니 다시 환율이 떨어졌..

KODEX200TR (코스피200 ETF) 후기 1주차 [내부링크]

KODEX200TR (코스피200 ETF)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ETF는 코스피200 지수를 복제하고 있는 KODEX (삼성운용자산) 에서 운영하고 있는 KODEX200TR 입니다. KODEX200TR 과 K..

KINDEXS&P아시아TOP50 (아시아ETF) 후기 1주차 [내부링크]

KINDEXS&P아시아TOP50 (아시아ETF)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ETF는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등 아시아TOP50이 들어있는 ETF 상품입니다. KINDEX 한국투자증권에서 운용하고..

KINDEX러시아MSCI (러시아ETF) 후기 1주차 [내부링크]

KINDEX러시아MSCI (러시아ETF)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ETF는 러시아주식 혹은 러시아ETF라고 불리는 MSCI 지수를 복제한 KINDEX러시아MSCI (러시아ETF) 입니다. MSCI 에서..

KODEX선진국MSCIWORLD (선진국ETF) 후기 1주차 [내부링크]

KODEX선진국MSCIWORLD (선진국ETF)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미국, 일본, 한국, 유럽등 선진국 펀드 혹은 주식이라고 불리는 ETF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운영하고 있는, KODE..

KINDEX베트남VN30 (베트남ETF) 후기 1주차 [내부링크]

KINDEX베트남VN30 (베트남ETF) 후기 1주차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ETF는 베트남ETF 입니다. KINDEX베트남VN30 으로 베트남 전체 지수를 복제하고 있으며, KINDEX에서 나온 상품으로 아..

신한카카오페이체크카드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신한카카오페이체크카드 혜택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카드는 카카오페이 요즘들 많이 쓰실 것인데요. 신한카드에서 나온 카카오페이 집중 카드인 신한카카오페이체크카드입니다..

신한LOVE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신한LOVE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카드는 신한LOVE카드인데요. 신한카드미니언즈가 가장 잘 나가고 있지만, 20대를 대상으로 한 혜택이 가장 많은 카드는..

통커카드, 혜택 및 스타벅스사이렌오더 후기 [내부링크]

통커카드, 혜택 및 스타벅스사이렌오더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통커카드인데요. 통신 및 커피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담겨져있는 카드입니다. 스타벅스사이렌오..

씨티캐시백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씨티캐시백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씨티캐시백카드인데요. 씨티캐시백 많이들 이용하셨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시티은행인터넷뱅킹도 많이 사용하..

신한카드O2O, 카드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신한카드O2O, 카드혜택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신한카드O2O카드인데요! 신한O2O카드 혹은 신한O2O카드로 불리고 있습니다.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기 보다는 신한카..

하나마패카드, 대중교통 20%?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하나마패카드, 대중교통 20%? 혜택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하나마패카드인데요. 대중교통 20%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그런 카드입니다. 보통 교통비에 돈을 많이 쓰실..

삼성카드TAPTAPO, 카드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삼성카드TAPTAPO, 카드 혜택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카드는, 씨유와 배달의민족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 삼성TATAPO 카드인데요. 삼성..

시티프리미어마일카드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시티프리미어마일카드 혜택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바로 시티프리미어마일카드인데요. 대한항공에서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씨티뉴프리미어마일과 같은 대한항공마일리지..

위메프원더페이 카드혜택 및 사용후기 [내부링크]

위메프원더페이 카드혜택 및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위메프원더페이인데요. 신한카드에서 나온 혜택으로, 위메프 사용시 페이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위..

IBK기업은행카드, 행복아이카드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IBK기업은행카드, 행복아이카드 혜택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도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IBK기업은행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있다면 사용하기 좋은 기업은행카드입니다. 아이사..

기업은행하이브리드카드,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기업은행하이브리드카드, 혜택 및 후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요즘 경제가 어려우면서 신용카드의 사용량이 떨어지고 있는데요. 저는 기업은행을 주로 이용하는데, 기업은행카드 잘랐다가 기업은행카드재발..

스마트애니, 카드혜택 및 하나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스마트애니, 카드혜택 및 하나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하나카드에서 나온 스마트애니라는 카드인데요. 전월실적, 이용횟수, 할인한도 제한없이 모든 가맹..

트레이더스카드 혜택 및 삼성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트레이더스카드 혜택 및 삼성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할 카드는 트레이더스 카드인데요. 삼성카드인데, 트레이더스 구매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삼성카드..

LPAY, 신용카드 및 롯데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LPAY, 신용카드 및 롯데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LPAY 롯데카드인데요. LPAY 적립을 엄청 쉽게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네이버페이뿐만 아니라 LPAY 적립도..

신한에어1.5? 씨티메가마일? 플래티늄 아시아나! [내부링크]

신한에어1.5? 씨티메가마일? 플래티늄 아시아나!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플래티늄 아시아나 인데요. 많은 분들이, 신한에어 1.5와 씨티메가마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한에어..

우리다둥이카드 혜택 및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다둥이카드 혜택 및 발급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다둥이카드인데요. 아이를 많이 낳으신 분들에게 제공하는 다둥이카드입니다. 농협다둥이카드도 있지만, 우리카..

위메프읶메뜨특가 및 우리카드 특가 혜택 받는 방법 [내부링크]

위메프읶메뜨특가 및 우리카드 특가 혜택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위메프에 최적화 된 카드인 우리카드인데요. 현재 위메프읶메뜨특가로 위메프에서 홍보를 많이 하고..

신세계 맨즈라이프 삼성카드 혜택 보러가기 [내부링크]

신세계 맨즈라이프 삼성카드 혜택 보러가기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신세계에서 가장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삼성카드인데요. 맨즈라이프라고 하는 카드인데, 남성들에게 혜..

소카가격 및 이용법 프로모션코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소카가격 및 이용법 프로모션코드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최근 공유경제가 활성화 되면서, 많은 분들이 렌트카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특히, 렌트카 시장에서 잘 나가는 소카를 소개하고..

일룸독서실책상 일룸카드로 혜택 받는 방법 [내부링크]

일룸독서실책상 일룸카드로 혜택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일룸에서 특히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인데요. 일룸은 가구회사인데, 비비식탁, 데스커, 독서실책상,..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혜택 및 엘포인트 [내부링크]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혜택 및 엘포인트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이라는 카드인데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은 다양하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오늘 소..

롯데욜로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카드는, 해외여행에 있어서 혜택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카드 롯데욜로카드인데요. 해외에서 마스터카드나 비자카드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해외..

신한카드 딥스토어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신한카드 딥스토어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신한카드에서 나온 딥스토어라는 카드인데요. 신한카드 중에서는 많이 알려진 카드는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카드 마패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하나카드 마패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마패카드라는 하나카드에서 나온 카드인데요. 교통할인이 가장 많이 되는 카드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하나..

kb국민카드탄탄대로 온리유 카드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kb국민카드탄탄대로 온리유 카드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KB국민카드에서 나온 탄탄대로 온리유 카드인데요. 국민카드이지홈부터, 국민카드라이프샵, K..

신한페이판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신한카드 always fan 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신한카드에서 스타벅스 할인이 가장 많이 되는 카드인데요. 신한카드에서도 미니언즈, 심플를러스, 딥..

터치원카드(SK멤버쉽VIP) 혜택 및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터치원카드(SK멤버쉽VIP) 혜택 및 만드는방법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는 터치원카드인데요. SK멤버쉽을 가지고 있는 회원에게 가장 혜택을 많이 주고 있는 카드로 잘 알려져 있습..

삼성애니패스카드 혜택 및 카드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애니패스카드 혜택 및 카드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카드는 삼성애니패스카드라는 카드인데요. 플래티늄카드와 카드혜택 및 포인트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삼성에..

삼성카드 5 V3 카드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내부링크]

삼성카드 5 V3 카드혜택 및 결제일별이용기간 안녕하세요. 하루경제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카드는 삼성카드 5 V3인데요. 학원, 서점, 인강 그리고 쇼핑등 추가적으로 주유와 다이소등 선택할인을 할 수 있는..

롯데렌터카 신차장 우리카드 카드혜택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우리카드 카드의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부터, 주유카드 올 마이 드라이빙 카드혜택까지 지난번에 살펴봤다. 이번에는, 렌터카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꼭 필요한 롯데렌터카 신차장 우리카드를 소개하고자..

롯데카드 올 마이 드라이빙 카드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롯데카드 텔로SKT와 버금가는 유명한 카드, 올 마이 드라이빙 카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많은 분들이 SK주유소 직영점에서 주유 할인을 받으려고 하지만, 올 마이 드라이빙은 어디를 가던 상관이 없다. 그리고, 거..

우리카드 카드의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지난번 SK 주유에 좋은 SK Oil 400 우리카드부터 클럽 SK 카드혜택까지 다양하게 알아봤다. 이번에 알아 볼 카드는, 우리카드의 야심작 카드의 정석이다. 카드의 정석은, 혜택이 매우 다양하기 보다는, 사람들이..

SK Oil 400 우리카드 카드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SKY캐슬이 유행하면서, 키워드가 비슷한 SK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는 것을 아는가? 웃기지만 그렇다. 이것에 앞서, 주유할인에 매우 유리한 우리카드 SK OIL 400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및 결제일등..

클럽 SK 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롯데카드 연회비 캐시백되는 아임원더풀카드와 경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등 다양한 카드에 대해서 포스팅했다. 이번에는 주유뿐만아니라 연회비에 비해서, 할인률이 아주 뛰어난 클럽..

롯데카드 연회비캐시백 I'm wonderful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지난번 주유에 신경을 많이 쓰는 분들에게 갤러리아 씨티카드와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등을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할 카드는 롯데카드에서 나온, I'm Wonderful이라는 카드이다. 연회비캐시백이 존재하고, 실적조..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지난번 주유에서 강점을 보이던 갤러리아 씨티카드 프레스티지에 이어서 이번에는, 경차를 많이 가지고 다니는 분들을 위한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 카드이다. 신한카드에서 나온 경차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을 위..

주유카드 갤러리아 씨티카드 프레스티지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드디어 하루 경제에서, 카드별로 혜택을 나눠서 포스팅을 하기로 했다. 이번에 첫 포스팅인 씨티카드 프레스티지 카드. 주유를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혜택이 많은 카드이다. 씨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부터 연회..

카드의 정석 엘포인트 우리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엘포인트 우리카드 혜택이 더 다양해졌다. 이번엔, 우리카드+롯데포인트 결합된 엘포인트 우리카드이다. 엘포인트로 롯데상품권부터, 엘포인트 현금화 그리고 다양한 사용처까지 있다. 우리..

주유할인 우리most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주유할인으로 계속해서 소개하고 있는 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다이렉트부터 친절한 우리카드 상담원 연결까지, 우리카드의 혜택에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주유할인에도, 티맵주유할인, SK주유소직영점등..

주유카드 에쓰오일 400 우리카드 혜택 및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주유카드로 현재 추천하고 있는, 에쓰오일 400 우리카드이다. 우리카드에는 우리카드의 정석 다이렉트등 다양한 카드를 발행하고 있는데, 에쓰오일을 자주이용하거나 에쓰오일노동조합에 속해있는 경우 에쓰오일 4..

내가 보험 가입하기 전 꼭 알아야하는 3가지 [내부링크]

보험은 가입해도 문제 가입 안해도 문제일정도로 계륵같은 존재이다. 그만큼 주위에서 보험을 권하는 사람들을 더 많이 찾아볼 수 있고, 가입해주는 것도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이다. 지난번 저축성 보험과 변액보..

변액보험 원금보장등 꼭 알아야할 4가지 [내부링크]

주식투자 수익률 높이는 3가지 방법과 저축성 보험에 대해서 꼭 알아야할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재테크에 있음으로써, 보험, 주식, 채권 모든것이 연관되어있다. 이번에 알아볼 주제는 변액보험을 가입할..

저축성 보험 수익률을 위한 꼭 알아야할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 CMA 금리, 비과세등 주식투자 수익률을 높이는 3가지 방법과 중소기업청년지원금을 위한 중소기업 회계부정방지 확인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근래에는 많은 사람들이, 일명 재무관리사라는 사람들 떄..

중소기업청년지원금을 위한 중소기업 회계부정방지 확인할 3가지 [내부링크]

이제는 눈뜨고 코베이는 세상이다. 지난번 주식투자 수익률 높이는 방법과 크라우딩펀드시 주의해야할 점 3가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다. 취업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중소기업으로 청년들이 눈을 돌리고 있..

CMA 금리, 비과세등 주식투자 수익률 높이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재산을 불리기 위해선, 단순히 적금이나 예금을 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를 해야한다. 지난번 크라우딩펀딩부터 주식, 채권 투자시 꼭 알아야할 3가지에 대해서 포스팅했다. 주식투자할떄, CMARP나 일반 CMAMM 부문..

크라우딩펀드: P2P와 같은 주의해야할 점 3가지 [내부링크]

지난번 비상장거래부터 ELS등 주식, 채권, 파생상품등 거래시 조심해야할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다. P2P 투자와 마찬가지로 현재 유행하고 있는 크라우딩펀드가 있다. P2P와 크라우딩펀드도, 투자개념이기 떄..

비상장거래, 장외주식거래사이트등 주식, 채권투자시 꼭 알아야할 3가지 [내부링크]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부터, 8퍼센트, 렌딧등 P2P 투자부터,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비상장거래, 장외주식거래 그리고 개미들이 잘하는 주식부터 채권까지 돈을 굴리는 상품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언젠가 주식투..

ELT, ELS, ELW, DLS 그리고 파생상품등 꼭 알아야할 4가지 [내부링크]

ELT, ELS, ELW, 파생상품등 증권과 은행결합상품들이 많이 시중에 출시되고있다. CMA 혹은 정기적금금리비교를 해보자면, 코스피에 비해 금리는 터무니 없기 낮기 떄문에, 적금이나 예금을 하는 것은 돈을까먹는..

비대면계좌, 폰뱅킹, 카드로택스, 카드모아등 알아두면 좋은 꿀팁 5가지 [내부링크]

은행 창구에서 은행원을 자주 보는 일이 점점 없어지고 있다. 농협, 하나은행등 시중은행과 삼성증권이나 미래에셋등 유명 증권 또한 계속해서 자동화 되고 있다. 비대면계좌계설부터 디지털뱅킹 그리고 카드까지..

아파트담보대출금리, 전세금안심대출보증등 전세자금대출 상식 5가지 [내부링크]

아파트 구매로 인해 대출이 많아지면서, 아파트담보 대출금리, 전세자금대출 연말정산등 전세 자금 대출할때 꼭 필요한 상식이 있다. 전세금 안심대출보증이나 반환 내용증명서에 대해서 꼭 알아야하는 정보들이..

이체한도증액, 입출금알림등 알아두면 좋은 상식 5가지 [내부링크]

이체한도증액부터 입출금알림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은행지식들이 많다. 이러한 금융지식을 계속해서 쌓아두면, 펀드나 변액보험같이 누군가에게 맡겨서 사업비를 내는 것보단, 자기가 관리하는게 훨씬 유리하다...

대출이자 부담줄이기: 대출, 상환기간 및 대출이자계산 꼭 알아야할 4가지 [내부링크]

대출이자를 부담 줄이긴 위해선, 대출뜻부터 자세히 잡고 가야한다. 대출이란, 돈을 빌린 후 이자를 갚는 것이다. 이자는 어디에서 나오겠는가? 안갚으면 나오는 것이다. 그러니 부담부터 빨리 줄이는 것이 좋다...

시중은행 정기예금적금비교등 꼭 알아야할 4가지 [내부링크]

시중은행을 통한 시중은행금리비교 및 정기예적금금리비교등 은행과 자주 거래시,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정보들이 있다. 은행금리비교를 통해서 재테크에 기반한 거래를 하는 것도 좋지만, 먼저 금융지식을 쌓는 것..

은행거래: 금리우대및 빠른대출등 꼭 알아햘 5가지 [내부링크]

금리인상으로 인해 한국 부동산이나 예금 금리에 많은 관심들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금리인상 수혜주는 없는지, 금리인상으로 어떤 부분이 효과적인지 알고 싶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것은 은행거래에..

여행자보험비교: 해외여행자보험등 여행시 꼭 알아야할 4가지 [내부링크]

해외여행계획을 세울떄, 환전이나 장소등 방문하는것이 좋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을 대비해서 여행자보험을 들어 놓는 것이 매우좋다. 해외여행자보험을 비교할떄 여행에 꼭 필요한 방법을 통해서 가격비교와..

해외여행: 환전우대, 앱, 달러교환등 꼭 알아야하는 3가지 [내부링크]

유럽, 미국, 중국, 일본 그리고 베트남등 해외여행 갈만한 곳을 찾고 해외 자유여행이냐 아니면 패키지여행이냐 고민이 많을 것이다. 이것저것 짐을 챙기고, 빨리 떠나고 싶은 여행에 가장 중요한 것을 빼먹는다...

금리인상기: 저금리대출등 금리인상 줄이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금리인상기에 은행, 저금리, 중금리, 대부업대출을 한 사람들에겐 죽음의 시기이다. 특히 사금융이나 저신용자 그리고 대부업체에서 대출 가능한 곳을 통한 사람들에게는 금리가 인상시, 계속해서 상승할 것이다...

목돈만들기, 소액투자: P2P 투자시 조심해야 할 5가지 [내부링크]

목돈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시중에 나와있는 목돈 만들기 방법을 보면, 천만원 만들기, 5년에 1억만들기, 소액단기투자, CMA 그리고 현재 말이 많은 P2P 투자까지 많은 투자 방법이 있다. 주식 투자나 채권 투자..

하루경제팁: 개인 퇴직연금(IRP) 절세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퇴직연금관리하기는 정말 어렵다. 남이 대신 해주는게 좋지만, 자기가 관리 안하면 눈뜨고 코베이는 세상이다. 갈수록 연금저축, 보험, 주식, 채권, 부동산등 갈수록 수법은 복잡해지고 공부안하면 그동안 모은 퇴..

하루경제팁: 맞벌이 부부 재테크 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한국에서 남녀 맞벌이 하는 모습을 더 쉽게 만날 수 있다. 맞벌이의 이유는 외벌이보다 돈 벌이기가 더 좋고, 소득에 있어서 미래에 있을 대비가 아닐까? 외벌이가 괜찮다면 외벌이를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지만,..

하루경제팁: 부모님을 위한 은행 꿀팁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가족에 있어서, 부모님은 자식을 지켜주는 살아있는 수호신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가족을 생각하고 아빠나 엄마도 친구가 있지만,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에 항상 감사해야한다. 갈수록 눈이 어두워지고 나이가..

하루경제팁: 어린이 목돈굴리기등 4가지 금융상품 [내부링크]

가지고 있어도 돈이 부족한 사회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금융상품이 많이 나오고있다. 똑똑한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증여를 하기 위해서, 미리부터 준비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가장 어릴때 많이 하는..

하루경제팁: 연금저축 수령시점 절세 받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계속되는 국민연금고갈로인해 개인연금저축과 개인연금보험등 수령액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개인연금 비교를 했을때, 일반 국민이 가입하기 좋은 상품은 개인연금저축이다. 사업비나 세금이 덜 들어가고 비..

하루경제팁: 신분증 분실시 신용카드 복제 막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신분증 분실하는 경우가 평소에 매우 빈번하게 일어난다. 자동화가 되면서, 지갑은 얇아졌지만 개인정보 노출에 대해서는 아직도 무방비이다. 특히, 신분증을 분실하면 그 신분증을 가지고 신용카드 복제하는 경우..

하루경제팁: 사회초년생이 돈 모으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진정한 직장생활을 하기 전 사회초년생(신입사원)으로 해야할 일이 많다. 일단, 배우고 먹는것도 좋지만, 사회 초년생으로 받는 월급들을 잘 이용해야한다. 사회초년생에게는 재테크라는 개념은 사실 없다. 하지만..

하루경제팁: 환전싸게하는법등 해외여행시 꼭 알아야할 5가지 [내부링크]

예전과 비교 했을때, 해외여행이 갈수록 저렴하고 편해지고 있다. 예전에는 떙처리나 패키지여행으로 여행을 많이 갔다면, 이제는 떙처리가 아니여라도 저가항공이나 다양한 루트로 여행이 가능해졌다. 저렴한 해..

하루경제팁: 저금리 대출을 위한 꼭 알아야 할 신용등급관리 7가지 [내부링크]

대출관리 매일 매일 신경써야하는 부분이다. 주택이나 자동차 구매등 신용대출을 위해서는 내 신용등급이 어느정도인지 조회를 하고 확인 해야한다. 그러기에 저금리를 유지하기위해선 신용등급관리를 철저하게 해..

하루경제팁: 무료 개인신용등급조회 꼭 알아야할 3가지 [내부링크]

신용대출을 하기 위해선, 신용등급이 높아야하는것이 우선이다. 대출 받기위해서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 차이가 엄청나게 많이나는데, 은행입장에서도 믿고 빌려주는 것이기에 신용이 절대적이다. 신용등급이..

하루경제팁: 개인연금저축 절세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계속되는 고갈로 인한, 연금에 대한 중요성을 한국인들은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다. 개인연금으로 연금보험과 연금저축의 차이를 비교해가면서 연금을 모아가는 것이 현실이다. 사실 개인 퇴직연금에 있어..

하루경제팁: 개인신용등급 올리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은 무조건 빚을 져야하는 나라이다. 돈이 없으면 살기 힘든 나라이고, 이것은 만국이 공통된 관심사이다. 그래서 은행에 대출을 받을땐 더욱 중요해지는 것이 바로 개인신용등급이다. 현재 카..

미국과 중국 무역전쟁에 대한 논의 시작됐다. [내부링크]

중국과 미국이 무역에 대해서 수준 높은 대화를 하고 있다고, 대변인 가오 팽이 목요일 베이징에서 짧은 브리핑을했다. 이번달 초, 트럼프가 시진핑과 통화 후, 진전이 없으면 더 관세를 부과할 수 있게 준비가 되..

EU가 이탈리아에 벌금을 물린것은 실수다! [내부링크]

수요일, 이탈리아 부장이 2019년 이탈리아 분기 예산안에 대해서, 유럽연합이 벌금을 물리는것은 명백한 실수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사람들에게 단순히 벌금을 부과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대단한 착각이다."..

중국은 계속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다. [내부링크]

중국 총리가 이번 화요일, 중국화폐인 인민폐가 범위내 안정적으로 유지도리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과 미국의 무역전쟁으로 인해 중국 화폐가치가 떨어진 것에 대한 미디어와는 달리 현재 회복중에 있다. "우리는..

한국 재무장관 예정자는 한국 경제가 성장할 가능성이 없다 말했다. [내부링크]

한국 재무장관 예정자는 한국의 길었던 부동산 붐이 약화되었고, 경제가 성장성이 없다고 보며, 현재 금융긴축은 급하지 않다고 말했다. 경제가 성장성이 있다고 보지만, 위기 혹은 불황은 아니라고 말했다. 금요..

이탈리아는 EU와 합의점을 찾기 위해서 2019 GDP 추정치를 줄일 예정이다. [내부링크]

이탈리아 재무장관은 일요일 이탈리아 뉴스에서 EU와 분기 정책헤 합의를 보기 위해서 내년 경제성장을 줄이도록 개정할 예정이다. 2019년 지난달 이탈리아의 예산을 EU에서 거부했기 때문이다. 유로존 국내 총생..

중국 수출입 기록 578 억 달러 거래를 마치다. [내부링크]

중국 국제 수입 엑스포 (CIIE)에서 올해 578 억 3000 만달 러 상당의 거래가 합의 될 것으로 전망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의 수입 잠재력을 보여주기 위해 중국인 구매자들과 함께 수천 개의 외국 기업들..

EU "몰타, 룩셈부르크 돈 세탁 금지" [내부링크]

목요일, EU는 국제적 금융 범죄를 막기 위해서, 돈 세탁하는 것을 막는 법안을 몰타가 따르도록 권고했다. 그와 달리, EU는 룩셈부르크가 필수적인 행동을 취할때 까지, 돈 세탁 문제에 대해서, 약간의 경고만 부..

브라질 인플레이션 발생: 추후에 어떤 결과를 부를 것인가? [내부링크]

10월에 상승했던 물가 인플레이션은, 다음 달부터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결과는 중앙은행이 금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이고, 힘든 경기회복을 좀 더 강하게 밀어붙일 수 있다. 예측하..

이탈리아는 망할 것인가?: "예산은 더 이상 바뀌지 않는다." [내부링크]

이번 월요일 이탈리아 재무장관은, 유럽 연합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유럽 연합 제도 안에서 예산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탈리아 재무장관은, 유럽 연합 위원회로부터 예산 확대를 해야 한다고 얘기를..

FED가 걱정하는 금리상승: 전 부총재 피셔가 말하다. [내부링크]

금리 상승에 대한 두려움이 정책 입안자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금리 상승에 대한 반감의 가능성은, 계속 금리가 유지되오던걸 본 사람들에게 반감을 가질 수 있다." 전 부총재 피셔가 말..

브렉시트: 북아일랜드와 유럽 연합의 영향은? [내부링크]

"유럽 연합에서 아일랜드와 별개로 돈 빼는 것에 대한 영국의 합의가 구속력이 있다." 테레사 메이 총리가 말했다. 2019년 3월, 북아일랜드는 비틀거리는 연합 브렉시트에서 별개 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북아일랜..

WTO 앞으로의 행적은? : 앞으로도 미국이 지배할 것인가? [내부링크]

아르헨티나, 코스타리카, 일본 그리고 유럽은 미국이 WTO에서 투명한 운영을 할 것을 기대하고 지원하고 있다. 미국은 WTO 보조금을 받기 실패한 나라들이나, 제제를 가할 계획이 있는 나라들의 외교관들을 깜짝..

아베 생각: 부가세를 올릴 것인가? [내부링크]

이번 일요일, 일본 총리 아베 신조는 경제에 큰 타격이 올 것이라면 내년에 예정된 부가세 상승을 고려하겠다 말했다. "우리 목적은 부가세 상승에 있지만, 이것은 융통성 없고 불합리하다." 국회에서 말했다. 국..

볼튼이 말하는 '미국에 대한 경제 협박' [내부링크]

미국 보안을 담당하고 있는 볼튼은, 국제적 빚은 사회에 대한 협박이라고 말했다. 워싱턴에서 개최한 이벤트에서 볼튼은 "보안에 대한 예산 삭감은 기대하지 않는다" 말했다. 이러한 비용들은 자동적 재량에 따라..

'검은 10월': 투자자들에겐 최악의 달? [내부링크]

'밸런스 포트폴리오'를 중점으로 한 투자자들에게는, 아직 10월에 사망기사로 쓰기엔 시간이 아닌것 같다. 하지만 10월은 미국 주식과 채권에 투자한 사람들에겐 심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했을 것이다. 2009년 이후..

시진핑-트럼프 만남 실패시, 미국은 '보복 관세' 더 부여 할 것이다 [내부링크]

"현재 미국은, 12월 초 시진핑과 트럼프 무역전쟁에 관한 정상회담이 실패할시, 중국에 대한 무역관세를 더 부과할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가 발표했다. $257빌리언 달러에 따른 작년 무역 관세는, 아직 해결되지..

문재인 정부 한국 3분기 GDP 상승, 그러나 소비량은? [내부링크]

한국 경제는, 정부 자극과 반도체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으로 소비량이 저조함에도 불구하고 지난 분기 7-8월 보다 크게 상승했다. 지난 분기에 비해, 국내 소비량은 076% 상승, 2분기에 비해서는 0.6% 상승하였..

중국 미디어: 폼페이오는 무식하고 악의적이다? [내부링크]

중국정부 언론은, 중국에 투자하는 남미에 대한 위험을 경고한 폼페이오를 이번 월요일 강렬하게 비판했다. 지난 주, 폼페이는 남미를 방문해서,파나마와 멕시코 장관들을 만났다. 중국에 대한 투자는 시민들에게..

일본의 인플레이션: 일본은행의 통화정책은? [내부링크]

7월 일본의 소비자들이 인플레이션을 자극 했지만, 무역마찰로 인한 경제전망으로 인해서, 일본 중앙은행의 2% 목표 통화정책이 미지로 국면하고 있다. 지난 7달동안의 빠른 상승에도 불구하고, 국제유가 상승으..

중국의 미래: 중앙은행의 미래는? [내부링크]

보험 규제기관 위원장은 주식 시장의 변동에 대해서, 기업들의 재무 활동에 대한 리스크를 책임지라고 금융기관에게 부탁했다. 중국 중앙은행과 보험기관들은, 금요일에 있었던, Guo shuqing의 인터뷰에 따라,..

계속되는 관세보복: WTO 최종결정은? [내부링크]

미국은, 철강, 알루미늄과 같은 관세에 대해서, 국제적 보복이라는 충돌에 대해서 분쟁 결의안을 WTO에 요청했다. 중국, 유럽, 캐나다, 멕시코등 25% 철강 관세와 10% 수입 알루미늄에 대해서, 국제적 보안 위협..

미국과 중국 끝나지 않는 무역전쟁: 일본은 어떨까? [내부링크]

일본 수출은 2016년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의 시작으로, 처음으로 수출량이 떨어졌다. 무역전쟁으로 인해 그 영향이 주변 국가에 미치면서, 걱정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 지속되는 무역전쟁으로 중국에 수출하..

중국 경기 후퇴: '환경 문제' 해결 안한다? [내부링크]

"계속된 중국 경제위기로 인해, 이번 겨울까지는 환경 문제에 대해 고려하겠지만, 점점 경기 후퇴로 인해, '환경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중국 환경부 장관 말했다. 중국 뉴스 발, 중국 환경 문제는 계속해서 복잡..

유로존 위기: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았다. [내부링크]

"유로존 이탈리아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유로존은 새로운 위기에 대해서 아무 준비도 하지 않았다" 프랑스 재무부장관 르 파리시엥 말했다. 유로 금융위원회는 2019년 이탈리아를 위한 어음발행을 유로존 규칙에..

연속 된 일본 '양적완화': 드디어 바꿀 것 인가? [내부링크]

아사히 뉴스에 따르면, 일본중앙은행은, 좀 더 활발한 주식 시장을 위해서 채권을 구매하는 것에 대해서 고려하고있다. 경제부처는 양적완화에 해당하는 채권을 현재 구매하고 있다. 아사히 뉴스가 말한 것과는..

미국 금리 변화: 한국과 달리 미국은 어떤가? [내부링크]

국제적으로 자본 시장 계속된 불안에 10월 암흑 시기를 보냄에도 불구하고, 레버리지는 계속해서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7.4밀리언달러에 달한, 투자자들이 지난 10월 24일의 마지막으로 옮겨 갔다. 아마존, 알..

일본 경제 현재: 인플레이션은 올 것인가? [내부링크]

도쿄 소비자 물가는, 일본 중앙은행에서 예측하고 있는 매년 2% 물가 상승의 부합해, 다행이도 이번 10월도 지난 달과 같이인플레가 형성되지 않았다. 다음주 중앙은행 발표로, 무역전쟁과 국가비성장에도 불구하..

영원한 숙명 중국과 일본: 왜 그들은 갑자기 손을 잡았나? [내부링크]

일본 총리는 이번 토요일, 계속되는 무역전쟁으로 인해, 지난 7년동안 하지 않았던, 아시아 라이벌 중국과의 정삼회담을 위해 베이징으로 향했다. 중국이 미국을 막기 위해서 먼저 일본에 구조요청을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