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ae-soccer의 등록된 링크

 hatae-socc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3건입니다.

[외계인이라 불린 남자 - 호나우딩요 스페셜 영상]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호나우딩요, 호나우지뉴 라고 불리고 있지만 본명은 '호나우두 지아시스 모레이라' 입니다. 1998-2001 : 그레미우 소속 2001-2003 : 파리생제르망 소속 2003-2008 : 바르셀로나 소속 2008-2011 : AC밀란 소속 2011-2012 : CR플라멩구 소속 2012-2014 : 아틀레치쿠 미네이루 소속 2014-2015 : 퀘레타로 FC 소속 2015 : 플루미넨시 소속 대부분의 축구팬들이 기억하는 호나우딩요는 역시 나바르셀로나 시절 입니다. 그때 메시와 함께 뛰었습니다. 그때 지구방위대라 불리는 지단의 레알마드리드와 경기가 있는 날이면 전 세계가 들썩거렸었죠. 그립네요! [호나우딩요 스페셜 영상] 정말 예술이지 않나요? 한번씩들 보시고 눈 호강하고 가세요!

[원클럽맨, 토마스 뮐러 또 뮌헨과 재계약] [내부링크]

독일의 토마스 뮐러가 또 바이에른 뮌헨과 재계약을 했습니다. 2000년에 뮌헨에 입단하여 2008-2009 시즌에 1군에 데뷔! 2년차부터 바로 주전으로 뛰었습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때는 5득점을 하고 득점왕도 차지했습니다. 뮐러는 큰 부상도 없이 꾸준히 노력하고 잘하는 선수입니다. 뮌헨에서만 계속 뛴 '원클럽맨' 입니다. 다른팀에서도 많이 이적을 제의했지만 뮐러는 떠나지 않았습니다. 뮌헨에서 631경기를 뛰며 230 득점, 249 어시스트 기록 했습니다.

[호날두는 사우디로 , 아들은 레알 마드리드로] [내부링크]

호날두가 맨유와 결별하고 사우디 알 나스르로 가게 되었습니다. 아직 확실한건 나오지 않았지만 여러 매체와 사우디에 있던 호날두의 사진이 여러장 나왔죠. 호날두의 아들은 레알 마드리드의 유스팀에서 뛰다 아버지인 호날두를 따라서 유벤투스 유스팀를 갔다가 또 맨유 유스팀으로 갔는데 또 다시 레알 마드리드 유스팀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맨유 유스팀에서는 20경기 50골을 넣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메시 아들도 실력이 뛰어나고 호날두의 아들도 실력이 뛰어나니 이대로만 승승장구 한다면 몇년 후에는 2세들의 메호대전이 성립될지도 모르겠네요!

[역대급 웃긴 자책골 모음] [내부링크]

경기를 하다보면 의도치않게 순간적인 실수로 인해 자책골을 넣기도 합니다. 선수와 팀의 입장에서보면 참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보는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웃음이 나오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의 잠깐의 즐거움이 되시길 바래요! [역대급 웃긴 자책골] 키퍼들의 심정이 어땟을지 감히 상상도 못하겠습니다. 그래도 웃긴건 어쩔수 없습니다..

[전설의 카를로스 UFO 슛 모음]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UFO슛을 찬 선수로 아주 유명한 카를로스 입니다. 그의 슛의 궤적은 설명이 안될정도로 신기하고도 아름답죠. 카를로스도 엄청난 업적을 남긴 최고의 전설 중 한 명입니다. ①레알마드리드에서 라 리가 우승 4회 ②챔피언스리그 우승 3회 ③월드컵 우승 1회 ④월드컵 준우승 1회 ⑤코파 아메리카 우승 2회 ⑥2002년 발롱도르 2위 ⑦1997년 FIFA 올해의 선수 2위 아.. 그 시절 부동의 1위는 이 분입니다. 호돈신! 그래도 카를로스는 정말 대단한 선수임에 틀림 없습니다. 그 시대를 기억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인정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호돈신도 대단하죠! [카를로스 UFO 슛] 이젠 나이가 지긋한 아저씨지만 궤적도 여전하고 여전히 힘이 좋네요!

[축구 역사상 최고령 득점자] [내부링크]

프로축구 역사상 최고령 득점자는 브라질의 '페드로 리베이로 리마' 입니다. 리마는 브라질 2부리그 데포르티바 페릴리마의 선수이면서 구단주 입니다. 59세의 나이로 득점을 했으나 구단주라는 힘으로 경기에 출전해서 PK골을 넣었습니다. 조금 찝찝한 면이 있죠? 두번째 선수는 일본의 90년대를 대표하는 골잡이 엿죠. '미우라 가즈요시' 입니다. 43세의 나이에 득점을 올렸습니다. 현재 나이 55세이지만 현역으로 뛰고 있습니다. 세번째 선수는 카메룬의 축구영웅 '로저 밀러' 입니다. 로저 밀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수였습니다. 프랑스 리그에서 많은 팀을 거치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는 42세의 나이에 1994년 미국 월드컵에서 득점을 올렸습니다.

[재벌 집 막내아들 결말조차 예언한 무한도전] [내부링크]

그렇다면.. 진도준이 정도준이 되나요?

[축구 경기 중 웃긴 장면들] [내부링크]

크루이프턴 하는 척하며 엉덩이 공격! 헤딩인척 손 으로 걷어내기! 관중석에 간 김에 좀 앉아서 쉬기! 상대편 감독 대놓고 어깨빵 놓기! 시간끄는 볼보이 참교육 하기! 발 인척 손 쓰기! 유머는 계속 됩니다!

[토트넘, 박싱데이 최다 무패 기록 경신] [내부링크]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 토트넘 핫스퍼가 박싱데이 최다 무패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2003/2004 시즌 포츠머스와의 경기에서 패배 이후 단 한번도 패배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 시즌 이후 16번의 박싱데이 경기에서 12승 4무를 기록 했습니다. 브렌트퍼드는 1948년 3월 이후로 토트넘에게 승리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 후 토트넘과의 전적이 5무9패 입니다. 2004/05시즌 노리치 시티전 2-0 승리 2005/06시즌 버밍엄 시티전 2-0 승리 2006/07시즌 빌라전 2-1 승리 2007/08시즌 풀럼전 5-1 승리 2008/09시즌 풀럼전 0-0 무승부 2009/10시즌 풀럼전 0-0 무승부 2010/11시즌 빌라전 2-1 승리 2012/13시즌 빌라전 4-0 승리 2013/14시즌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

[12월27일 프리미어리그 경기 결과] [내부링크]

어제 밤 토트넘 VS 브렌트퍼드 경기를 시작으로 프리미어리그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어제와 오늘 새벽까지의 경기결과를 보겠습니다. ①토트넘 VS 브렌트퍼드 결과 : 무승부 점수 : 2대2 토트넘 득점 : 해리케인, 호이비에르 브렌트퍼드 득점 : 야넬트, 아이번 토니 ②레스터시티 VS 뉴캐슬 결과 : 뉴캐슬 승 점수 : 0대3 레스터시티 득점 : 無 뉴캐슬 득점 : 크리스우드, 미겔 알미론, 조 엘린톤 ③에버튼 VS 울브스 결과 : 울브스 승 점수 : 1대2 에버튼 득점 : 예리 미나 율브스 득점 : 다니엘 포덴세, 아이트 누리 ④아스날 VS 웨스트햄 결과 : 아스날 승 점수 : 3대1 아스날 득점 : 사카, 마르티넬리, 은케티아 웨스트햄 득점 : 벤라마 ⑤사우샘프턴 VS 브라이턴 결과 : 브라이턴 승 점..

[토트넘 VS 브렌트퍼드 선발 라인업 등록!] [내부링크]

토트넘 VS 브렌트퍼드 선발 라인업 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손흥민 선발!

[오늘부터 시작 - 프리미어리그 일정과 순위 확인] [내부링크]

오늘부터 프리미어리그가 다시 진행됩니다. 그거 아시나요?! 박싱데이 첫날 1위가 리그 우승할 확률이 높다는것! 지난 13시즌 동안 박싱데이 1위가 3번 제외 10번을 우승했습니다. 현재 1위인 아스날은 맨시티와 리버풀을 밀어내고 단독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03/2004 시즌 무패우승을 하고나서 우승이 없었던 아스날이 드디어 기회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변수가 있는데 바로 맨시티 입니다. 13시즌 중에 3번이 제외 되었다고 했는데 그 3번의 이변을 일으킨게 바로 맨시티 입니다. 끝까지 재미가 있을듯 합니다. 오늘 밤 9시30분 토트넘 VS 브렌트퍼드의 첫 경기 시작으로 아침 5시까지 12팀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박싱데이 시작 - 토트넘 VS 브렌트퍼드] [내부링크]

오늘부터 프리미어리그는 박싱데이가 시작됩니다. 오늘 저녁 9시30분 토트넘 VS 브렌트퍼드 경기가 진행됩니다. 토트넘의 콘테 감독이 월드컵 출전한 선수들을 선발로 내보내지 않겠다고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를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콘테 감독은 월드컵에 출전한 선수들의 피로누적과 컨디션을 지적하며 선발기용을 하지않는다고 했으니 교체로라도 나올지는 경기를 지켜봐야 겠습니다. 주전의 몇명은 이미 부상때문에 좋지 않기에 그런 결정을 내린거라 봅니다. 월드컵에 출전하지않은 선수들과 4주간의 훈련으로 지금 상태로는 더 좋다고 판단을 내렷습니다. 팬심으로는 잠깐이라도 나왔으면 하지만 선수들의 몸 상태가 중요하니 어쩔수 없죠. 그래도 경기는 봐야죠!

[루이스 수아레즈 유럽복귀 포기, 그레미우와 2년 계약] [내부링크]

수아레즈는 한 시대를 풍미한 선수입니다. 클루브 나시오날(우루과이) FC흐로닝언(네덜란드) AFC아약스(네덜란드) 리버풀(잉글랜드) 바르셀로나(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위의 빅 클럽팀을 거치면서 많은 기록을 세운 선수입니다. 기록은 많이 세웠지만 비매너와 인종차별 논란으로 인성이 좋지 못한 선수로 전 세계에 낙인이 찍혔죠. 정말 유명한 사건이죠? 경기 전에는 상호간의 악수를하며 윙크까지 한 수아레즈가 경기 도중에 물어뜯어버렸습니다. 에브라 선수에게 인종차별을 하고 당당했던 수아레즈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깜둥이를 깜둥이라 부르지 뭐라 불러야하나?" "우리 동네에선 깜둥이는 욕도 아닌데 왜?" "난 그래도 깜둥이랑은 악수는 안해!" 라며 아주 당당했습니다. 이제 나이가 들고 폼도 현저히..

[FIFA 공식 SNS에 올린 한 장으로 보는 카타르 월드컵] [내부링크]

FIFA가 공식 SNS에 카타르 월드컵의 명장면들을 한 장의 그림으로 올렸습니다. 하프라인에는 우승한 아르헨티나가 보이고 관중석 앞 쪽에는 마스크를 한 손흥민 선수도 보이네요. 우측 맨 끝에는 가장 논란이 되었던 일본의 크로스 장면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관중석에는 BTS의 멤버인 정국도 그려져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멤버인 정국은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 주제가인 'DREAMERS' 를 열창했었죠. 벌써 월드컵이 끝난지 일주일이 넘었는데 장면 하나하나가 정말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다음 월드컵은 북중미 월드컵입니다. 4년 어찌 기다리지요..

[국제무대 퇴출 된 러시아 AFC로 가입 검토] [내부링크]

러시아는 지난 2월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서 FIFA와 UEFA에서 무기한 퇴출을 당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2024 독일 유로대회도 조 추첨조차 못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그 뒤에 있을 유럽 국제무대 또한 나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유럽무대에서 완전히 고립되어버린 러시아가 AFC로 방향전환을 숙고 중입니다. 러시아가 AFC에 합류 한다면 AFC 챔피언스리그는 물론이고 내년에 있을 아시안컵까지 출전가능 하게 됩니다. 훗날에 러시아에 대한 징계가 풀리면 월드컵 티켓을 놓고 대한민국과도 경기를 하게 됩니다. 결코 아시아 나라들에게 좋은 소식은 아니군요. 다음주 중반까지 발표를 한다고 했으니 결과를 기다려봐야 겠네요.

[세계 크리스마스의 문화] [내부링크]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벌써 한 해가 이만큼 흘러왔네요. 얼마전에 무더위에 지쳐있었는데 이제는 강추위에 지치네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니까 각 국의 문화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①영국 캐럴 문화가 처음 생긴곳이 영국이라고 합니다. 24일 밤에는 온 가족이 벽난로에 통나무를 집어 던지는 행위를 합니다. 한 해에 안좋았던것들을 활활 타서 없어지게 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②미국 부모님과 자녀들은 모여서 트리를 만들고 트리에 걸어둔 양말에 부모님들은 선물을 몰래 넣어둔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을 사람들이 어울려서 캐럴을 부르며 선물을 교환합니다. 이브부터 새해까지 일주일에서 열흘가량 휴가를 즐기는 문화도 있습니다. ③독일 어머니가 혼자서 트리를 만들고 크리스마스 음식을 만들어 자녀들을 그 방으..

[호날두, 메시에게 축하글 올린 호나우두 언팔] [내부링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메시의 우승축하 게시물을 올리자 브라질 축구황제 호나우두를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를 끊어버렸습니다. 브라질 호나우두는 "이 사나이는 어떤 라이벌을 만나도 최고의 활약을 펼친다. 내 친구 디에고 마라도나가 천국에서 파티를 벌이고 있을 것이다. 축하해 메시!" 라고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을 보자마자 호날두는 언팔로우를 했습니다. 사람들은 실망과 충격을 받았습니다. "속 좁다.." "충격이다.." "너무나도 추하다.." 라며 비난하고 있습니다. 삐졌두

[팬들이 뽑은 카타르 월드컵 꿀잼경기 베스트 5] [내부링크]

1위 : 결승전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말이 필요없는 승부였습니다. 이 경기를 본 사람이 승자라고 합니다. 2위 : 8강전 네덜란드 VS 아르헨티나 옐로카드만 18장 나왔죠 상대편 벤치를 향해 강슛을 때린 장면도 잊지 못합니다. 3위 : 16강전 포르투갈 VS 스위스 호날두의 백업 멤버인 곤살로 하무스라는 어린선수의 해트트릭이 돋보이는 경기였습니다. 4위 : E조 예선 스페인 VS 코스타리카 7:0 이라는 큰 스코어 차이 이때까지만해도 역시 스페인이다. 우승후보 스페인 역시는 역시다. 라고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5위 : H조 예선 대한민국 VS 가나 대한민국의 조별예선 2경기 지고 있음에도 포기하지않고 종료 휘슬이 불때까지 의지를 보여줬던 경기입니다. 마지막에 코너킥을 안주고 휘슬을 분 심판이 생각나네요.

[카라바오 컵 16강 - 맨시티 VS 리버풀 골 장면] [내부링크]

맨시티와 리버풀이 12월23일(금) 오전 5시에 카라바오컵 16강 경기를 치열하게 했습니다. 홀란드와 살라는 월드컵을 못나갔으니 시원하게 골을 넣었습니다. 홀란드는 최고의 유망주에서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공격수로 자리매김을 하였지만 홀란드의 국적인 노르웨이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을 하지 못해서 월드컵 무대에서의 활약을 보지 못했습니다. 참..아쉽네요.. [카라바오컵 16강 골 장면] 정말 하나하나가 멋지게 들어가네요. 박싱데이도 3일 남았습니다. 시청 준비합시다!

[호날두 사우디리그 알 나스르와 7년 계약?] [내부링크]

스페인 마르카는 호날두가 2030년까지 사우디리그의 알 나스르와 함께 할 것이라고 곧 발표가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알 나스르에서 선수생활로는 2년반을 하고 나머지 기간은 사우디의 2030년 월드컵 개최를 위한 홍보대사로 활동한다고 합니다. 호날두의 연봉은 1억 7천만 파운드 한화로 2700억원 입니다. 나이에 비해 정말 큰 조건이죠 사우디는 이집트,그리스와 월드컵 공동개최를 노리고 있기에 홍보를 위해 호날두를 데려오는것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확실한 오피셜은 뜨지 않았지만 곧 발표가 나온다고 하니까 기다려 봐야겠네요.

[역대 월드컵 득점왕 - 골든슈 수상자] [내부링크]

골든슈란? 월드컵 첫 경기부터 마지막 경기까지 최다득점을 한 선수에게 주는 영광스러운 상입니다. 골든슈가 실제로 상으로 준것은 1982년 스페인 월드컵부터 입니다. 스페인 월드컵에는 실버슈,브로즌슈도 수상하였습니다. [역대 월드컵 골든슈 수상자] ①1930년 우루과이 월드컵 국적 : 아르헨티나 이름: 기예르모 스타빌레 득점 : 8골 ②1934년 이탈리아 월드컵 국적 : 체코 슬로바키아 이름: 올드리흐 네예들리 득점 : 5골 ③1938년 프랑스 월드컵 국적 : 브라질 이름: 레오니다스 다 실바 득점 : 7골 ④1950년 브라질 월드컵 국적 : 브라질 이름: 아데미르 득점 : 9골 ⑤1954년 스위스 월드컵 국적 : 헝가리 이름: 산도르 코치슈 득점 : 11골 ⑥1958년 스웨덴 월드컵 국적 : 프랑스 이름..

[클럽친선경기 - 토트넘 VS 니스/토트넘 골 장면] [내부링크]

월드컵이 끝나고 선수들이 클럽팀으로 복귀했습니다. 복귀 후에 바로 친선경기를 하는 중입니다. 쉴 시간이 없는 선수들..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도 오늘 04:00에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OGC니스와 경기를 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17분 가량 교체로 출전해서 뛰었습니다. 마스크는 여전히 끼고 있었으며 얼굴도 여전히 부어있었습니다. [토트넘 골 장면] 도허티 선수의 골 입니다. 토트넘은 4일후에 브렌트퍼드와 경기가 있습니다. 12월26일 밤 9시30분에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FIFA가 선정한 카타르 월드컵 베스트 골 10] [내부링크]

FIFA에서 선정한 카타르 월드컵 베트스 골 후보 10이 발표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백승호 선수의 브라질 전 중거리 슛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베스트 골 10] ①사우디-알 도사리 ②카메룬-아부바카르 ③네덜란드-코디 각포 ④브라질-네이마르 ⑤아르헨티나-엔조 페르난데스 ⑥프랑스-킬리안 음바페 ⑦멕시코-차베스 ⑧브라질-히샬리송 ⑨브라질-히샬리송 ⑩대한민국-백승호 이 후보 10골 중에서 최고의 골은 23일 오전 8시에 전 세계 투표가 종료되고나서 발표 됩니다!

[BBC가 선정한 카타르 월드컵이 재미있던 이유] [내부링크]

영국의 공영방송인 BBC가 이번 카타르 월드컵이 재미있던 이유를 선정 했습니다. ①언더독의 반란 약팀이 강팀을 잡는 극적인 승부가 많이 나왔다는 겁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이기고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이기고 카메룬이 브라질일 이기고 일본이 독일과 스페인을 이겼습니다. ②평균 슛팅 횟수/평균 득점 2002년부터 집계한 평균 슛팅 횟수가 낮은편 이었지만 평균 득점은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이후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③파울 횟수 감소 파울 횟수는 줄어들었으며 침대축구가 불가능하도록 추가시간을 최대한 길게 주었습니다. ④10대의 어린선수들 등장 주드 벨링엄(잉글랜드) 자말 무시알라(독일) 파블로 가비와 페드리(이상 스페인) 와 같은 어린선수들이 선발출전 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10..

[메시가 월드컵 우승컵을 얼마나 원했는지 알수있는 사진] [내부링크]

리오넬 메시는 19세에 드디어 첫 월드컵에 출전합니다. 2006년 독일 월드컵에 첫 출전해서 2018년 러시아 월드컵까지 계속해서 출전하였지만 단 한번도 우승컵을 들어올리지 못했습니다. 2006년 독일월드컵은 8강 2010년 남아공월드컵도 8강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은 결승에서 독일에게 무너지게 됩니다. 2014년 결승전에서 패하고 메시는 무표정으로 우승컵을 오랫동안 바라보기만 했습니다. 미치도록 가지고 싶은 우승컵을 정말 눈 앞에서 놓친 기분이었을까요? 그 다음 월드컵인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16강에서 조기탈락까지 합니다. 그 사이 메시는 대표팀을 은퇴하겠다고 하고 다시 번복 후 맞이한 월드컵에서 16강 탈락을 한거였습니다. 그렇게 또 한번 쓴맛을 본 메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까지 출전..

[프리미어리그 박싱데이(BOXING DAY) 알아보기] [내부링크]

박싱데이(BOXING DAY)란? 영국에서는 성탄절 다음날 평일이라도 축구경기를 진행합니다. 유럽 빅리그 중에서 프리미어리그만 진행을 하는데 많게는 일주일에 3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국내 축구팬들에게는 '빡센 데이' 라고도 불립니다. 원래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에 듬뿍 받은 선물 포장을 뜯는 날이라는 말에서 유래됐습니다. 영국 빅토리아 시대 상류층에선 성탄절 다음날 자신들의 하인에게 옷,고기,와인 등을 담은 상자를 선물했고 교회에선 성탄절 예배를 마친 뒤 헌금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전달하면서 박싱데이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박싱데이때는 강팀이 체력문제로 순위가 떨어지기도하고 약팀은 강등위기까지 겪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유독 박싱데이때만 반짝하는 선수들도 있으며 부상회복 직후 박싱데이로 인해 또 다시 부상..

[이제 다시 시작되는 지옥의 프리미어리그 일정] [내부링크]

월드컵이라는 큰 행사가 끝나고 다시 해외축구가 시작됩니다. 손흥민 선수가 속한 프리미어리그는 12월26일에 재개됩니다. 중동에서 열린 겨울 월드컵때문에 월드컵 전 에는 선수들의 경기 횟수가 어마어마 했습니다. 거의 3.5일에 한 경기를 뛰었으니까요. 월드컵 끝난 후의 경기일정도 무시무시 합니다. 12월26일부터 2월에 있을 챔피언스리그까지 쉼 없이 경기합니다. 선수들의 몸상태와 멘탈이 장난 아닐거라 예상합니다. 피로도가 높을수록 부상의 위험도가 높은데 큰일입니다. 조금만 실수해도 큰 부상이 될텐데.. 부디 모든 선수들이 몸관리 잘하길 바랍니다. [프리미어리그 일정] 무시무시한 박싱데이

[AFP가 선정한 올해의 세계 스포츠 10대 뉴스] [내부링크]

AFP 통신이 선정한 올해 세계 10대 스포츠 뉴스를 소개합니다. ①코로나 백신 미접종 조코비치의 호주 입국 불허 ②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피겨선수 카밀라 발리예바 도핑 ③호주 크리켓 선수 셰인워른 심장마비 사망 ④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모든 국제대회 금지 ⑤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가짜 입장권 소동 ⑥헝가리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미국의 아니타 알바레스의 구조 ⑦사우디아라비아 국부 펀드를 받는 LIV골프 시리즈 출범과 미국프로골프(PGA) 간의 갈등 ⑧테니스의 전설인 로저 페러더와 세리나 윌리엄스의 은퇴 ⑨노르웨이 체스 선수 망누스 카르센의 부정 체스 의혹 제기 ⑩카타르 월드컵 2022 아르헨티나 우승 그리고 해외 대형 언론사들이 뽑은 올해 최고의 스포츠 스타는 "리오넬 메시"

[카타르 월드컵 참가국 최종 순위] [내부링크]

이번 카타르 월드컵 참가국 최종순위 입니다. 대한민국은 16위를 차지했습니다. 정확히 딱 반이네요. 이 순위는 월드컵 1-2위는 결승전 3-4위는 3-4위전으로 가려냈으며 그 외의 순위들은 같은 단계에 오른 팀들끼리 승점,골득실,다득점 순으로 우열을 가립니다. 일본은 16강에 오른 팀들 중 가장 높은 9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아시아축구연맹(AFC) 소속으로 대한민국,일본,호주가 있는데 호주는 11위를 차지했습니다. 개최국인 카타르는 최종순위 32위 개최국이 꼴찌라는 불명예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스페인과 독일, 벨기에는 정말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충격적인 결과네요. [카타르 월드컵 최종순위] 1위 아르헨티나 2위 프랑스 3위 크로아티아 4위 모로코 5위 네덜란드 6위 잉글랜드 7위 브라질 8위 포르투..

[메시 VS 호날두의 대결 논란 종료] [내부링크]

이번 카타르 월드컵 이후로 메호대전은 끝난걸로 봅니다. 메시의 압승이라 생각합니다. 조별예선부터 결승전까지 평점을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호날두는 폼이 완전히 떨어졌죠 스위스전은 벤치 모로코전은 비행기 그 다음엔 집으로 갔습니다. 오랜시간 논란이 되었던 메호대전의 끝은 메시 승!

[월드컵 우승 후 메시의 가족사진+메시 아들 축구실력] [내부링크]

메시의 러브 스토리는 유명하죠. 부인인 안토넬라 로쿠조와 9년동안 열애 끝에 결혼을 했습니다. 로쿠조의 사촌오빠인 레오가 연결을 시켜주었는데 그 레오는 메시의 절친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렇게 20대 초반까지 연인관계로 지내다 3년간의 공백이 생깁니다. 메시가 세계적인 축구선수로 한 단계씩 올라가는 동안 멀리 떨어져 있었는데 로쿠조는 그때 잠깐 다른 남자를 만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남성은 사고로 죽고 말았죠. 그 소식을 들은 메시는 곧바로 로쿠조에게 달려가고 다시 사랑이 싹트고 결국 결혼을 했습니다. 메시는 참 인성도 좋군요?! [메시 아들의 축구실력] 메시는 아들들의 축구실력이 별로라고 했는데.. 잘하잖아!

[메시의 대관식 때 카타르 국왕이 입혀 준 검은 옷의 정체] [내부링크]

월드컵 결승전이 끝나고 시상식에서 카타르 국왕이 메시에게 검은 옷을 입혀주었습니다. FIFA회장 인판티노와 카타르의 알타니 국왕도 참석하였습니다. 검은 바탕의 옷에 금색 장식이있는 옷을 국왕은 메시에게 선물 하였습니다. 메시가 선물 받은 옷은 아랍권 전통의상 '비슈트'라고 합니다. '권위-품위'라는 의미를 가진 국왕도 착용하는 옷이라고 합니다. 이 옷을 입힌 것에대해 여러 말들이 나오고 있지만 메시가 축구 황제가 되었다고 생각하는게 편하지 않을까요? 저는 살짤 마법사 느낌이 났습니다.

[아디다스가 올린 사진한장 - 그리고 메시의 업적] [내부링크]

아디다스 인스타그램에서 메시 사진을 업로드 했습니다. 정말 멋있네요! 이제 메시의 손에 월드컵 트로피까지 있으니 축구의 神이 확실합니다. [메시의 업적] 위의 사진의 연두색 네모박스가 보이시죠? 드디어 나무위키에 FIFA 월드컵 우승이 등록되었습니다. 대회 기록들을 보면 어마어마 하군요!

[월드컵 역사상 가장 재미있었던 결승전 골 장면] [내부링크]

2022년 11월20일에 시작하고 2022년 12월18일에 끝이 난 카타르 월드컵! 그 기간동안 정말 행복했네요. 아르헨티나의 월드컵 우승도 보고 메시가 가지지 못한 딱 한가지인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것도 보다니 정말 감동 했습니다.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골 장면] 승부차기 영상은 따로 안넣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36년만의 우승!!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전력비교] [내부링크]

드디어 2시간 30분후에 프랑스 VS 아르헨티나 월드컵 결승전이 시작됩니다. 본격적인 시청전에 기본적인 사항들만 간단하게 알아보실게요. 아르헨티나가 프랑스보다 피파랭킹이 한 단계 높습니다. 그리고 최근 우승은 프랑스가 직전 월드컵때 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우승을 못한지 꽤나 오래되었군요. 두 팀의 상대전적은 아르헨티나가 이기고 있습니다. 주요선수로는 다들 아시다시피 프랑스는 음바페 선수이고 아르헨티나는 메시 선수이죠. [예상 라인업] 예상 라인업일 뿐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즐거운 시청 되시길 바랍니다.

[전문가들이 예측한 월드컵 결승전] [내부링크]

이번 카타르 월드컵 경기마다 많은 전문가들이 승리팀을 예측 하는것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이슈가 되었던 사람은 BBC의 크리스 서튼 입니다. 인간 문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죠! 그럼 차례대로 전문가들의 예측을 한번 보겠습니다. "킬리언 음바페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지루,그리즈만도 있다. 프랑스가 강력한 공격력을 앞세워 3-1 승리를 거둘 것" "“누가 우승할 지는 이미 다 쓰여 있다고 생각한다. 누구를 말하는지 여러분도 알 것이다. 나는 메시가 우승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는 필연적인 일이다” "훌리안 알바레스처럼 '메시는 나의 우상'을 외치는 선수들이 이끌어야 한다” "그래야 빈틈을 찾을 수가 없는 프랑스의 스쿼드를 뚫을 수 있다" "1:1 동점이후 연장전까지 갈 것이다" AI는 따라 말은 없었고 ..

[월드컵 결승전에서 메시가 도전하는 역대급 기록들] [내부링크]

축구의 神 리오넬 메시가 새로운 기록에 도전합니다. ①월드컵 최다 출장 ②월드컵 최장 시간 출전 ③월드컵 최다 도움 위 세 가지의 역대 기록에 도전합니다. 거기에 이번 카타르 월드컵의 득점왕도 가져갈 수 있을지 전 세계가 집중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월드컵 최다 출장'은 이번 결승전에 메시가 출전만 해도 메시가 새로운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독일의 전설 마테우스와 25경기 출장으로 동률인데 결승전에 출전하면 26경기로 메시가 가져갑니다. 두번째 '월드컵 최장 시간 출전'은 현재 이탈리아 전 국가대표였던 말디니 선수가 1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디니의 기록은 2217분 입니다. 하지만 이번 결승전에서 메시가 23분 이상만 뛴다면 월드컵에서 역사상 가장 많은 시간을 출전한 선수가 됩니다. 세번째 '월..

[드라마 '재벌 집 막내아들' 또 최고 시청률 기록] [내부링크]

이성민 배우(진양철 회장)의 연기력에 또 한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제 밤에 방영 된 13회에서 진양철 회장은 죽음을 맞이했는데 이제 안나오겠죠? 진양철 회장의 구수한 사투리와 눈빛, 카리스마 연기에 정말 오랜만에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 봤는데.. 금/토/일 방영이 되는데 드라마를 한 주에 3회를 볼 수 있다는거에 만족 해야겠네요! 오늘도 기대되네요!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하고 바로 월드컵 결승전보면 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3-4위 전/크로아티아 VS 모로코 골 장면]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3-4위 전은 크로아티아의 2:1 승리 입니다. 크로아티아는 그바르디올 선수 1골 오르시치 선수 1골 모로코는 다리 선수가 1골을 넣었습니다. [크로아티아 VS 모로코 골 장면] 출처: 이토랜드 아이언엉아 님의 영상 첨부 크로아티아는 월드컵 2회 연속 4강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우고 모로코는 아프리카 최초로 4강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크로아티아와 모로코 두 팀은 같은 F조 였습니다. 1차전에서 0:0 무승부를 하고 3-4위전에서는 결판이 났네요! 크로아티아의 모드리치는 월드컵 우승컵은 결국 들어 올리진 못했지만 동메달은 땄으니 나름 성공적인 마무리라 생각됩니다. 달리치 감독은 유로 2024 까지는 모드리치와 함께 하고 싶다고 했는데 과연 어찌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

[히샬리송 등에 자기얼굴 문신을 본 네이마르의 행동] [내부링크]

히샬리송은 본인의 SNS에 등에 새긴 문신을 공개했습니다. 가운데는 본인의 얼굴을 새기고 양 옆에는 호나우두와 네이마르의 얼굴을 새겼습니다. 그리고 얼굴 위 쪽에는 펠레의 메세지인 'Você fez o Brasil sorrir' "너는 브라질을 웃게 만들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마르는 동의없이 본인의 얼굴을 문신으로 남긴 히샬리송이 마음에 들지 않았나 봅니다. 브라질 매체인 글로보에 따르면 네이마르가 그 문신을 당장 지우라며 한화 4200만원에 달하는 돈을 보냈다고 합니다. 누군가가 동의도 없이 제 얼굴을 문신으로 남긴걸 봤다면 저도 좀 많이 싫을 것 같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3-4위전 - 모로코 VS 크로아티아] [내부링크]

12월18일 0시 카타르 월드컵 3-4위전이 시작됩니다. 바로 몇시간 후에 하는군요? 모로코의 왈리드 레그라귀 감독은 3-4위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장에서 최악의 경기라고 비난 했습니다. "3-4위전은 멍청한 상 같다. 이렇게 말해서 미안하다. 4위를 하는 것보다 3위를 하는 것이 낫다는 것을 알지만 나에게 있어서는 우리가 결승전에 진출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3위를 차지하면 우리 이미지에 좋을 것이다. 하지만 크로아티아전을 이기더라도 우리는 결국 결승에 진출하지 못했고 월드컵에서 우승하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치러야 하는 최악의 게임이다" 정리하자면 의미가 없는 경기 라는거겠죠? 선수들의 입장을 알아볼까요? 이번 월드컵이 마지막 월드컵인 루카 모드리치는 이번 경기를 앞두고 "마무리를 재대로 하고 싶다..

[황희찬의 화보를 본 해외동료들의 놀림-홀란드의 한숨] [내부링크]

울버햄튼의 황희찬 선수를 화보를 보고 포르투갈 동료들과 다른 축구팀 선수들이 SNS에 댓글을 달며 친분과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황희찬 선수의 울버햄튼의 팀 동료인 조세 사 선수는 이모티콘을 달고 울버햄튼 다른 동료들을 태그 했습니다. 주앙 무티뉴, 루벤 네베스, 페드로 네투, 넬송 세메두, 디에고 코스타 선수도 그 화보를 보고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특히 조세 사 선수와 황희찬 선수는 늘 패션을 두고 서로 장난을 치는 사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맨체스터 시티의 공격수인 홀란드 선수가 댓글을 달았습니다. 홀란드 曰 " WOOOOW HEE CHAN " 이라고 쓰고 한숨쉬는 이모티콘을 붙였습니다. 그러자 황희찬 曰 " i learned from you bro " 라고 쓰며 웃는 이모티콘을 붙였습니다. 이런 황희찬..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 공부법] [내부링크]

요즘 너무나도 인기가 많은 드라마죠? JTBC에서 금-토-일 밤 10시30분부터 방영되는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의 연기력은 거의 신의 경지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유머스러운 짤들이 정말 많네요! 위의 짤들을 보면서 음성지원 되는건 저 뿐인가요!?

[월드컵 실패한 사령탑 줄줄이 사퇴]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둔 감독들이 줄줄이 자리에서 물러나고 있습니다. ①네덜란드의 루이 판 할 감독 ②브라질의 치치 감독 ③스페인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 ④포르투갈의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 위의 감독들은 다들 성적부진으로 인해 물러났지만 조별예선에서 탈락한 독일의 플리크 감독은 유로 2024까지 감독직을 맡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와 같은 조인 H조의 감독들은 전원 교체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8강까지 올렸음에도 경질되거나 사퇴해야하는 감독들도 참 힘들어 보이네요.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 다양한 기록] [내부링크]

[ FIFA 기준 최다 출장 ] 순위 선수 이름 활동 기간 출전 경기 골 1 홍명보 1990 - 2002 136 10 2 이운재 1994 - 2010 133 0 3 차범근 1972 - 1986 130 56 4 이영표 1999 - 2011 127 5 5 유상철 1994 - 2005 124 18 6 김호곤 1975 - 1986 117 4 7 기성용 2008 - 2019 110 10 8 손흥민 2010 - 현역 108 35 9 황선홍 1988 - 2002 105 52 김태영 1992 - 2004 105 3 이동국 1998 - 2017 105 33 [ FIFA 기준 최다 득점 ] 순위 이름 활동 기간 경기 골 경기 당 평균 골 1 차범근 1972 - 1986 130 56 0.43 2 황선홍 1988 - 2002..

[손흥민, FIFA가 인정한 역대 7번 레전드 포함]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팀의 주장이자 프리미어리그에 속한 토트넘 핫스퍼의 에이스인 손흥민이 FIFA가 꼽은 역대 월드컵을 빛낸 ‘7번’에 포함 됬습니다. [월드컵을 빛낸 7번 선수들] 손흥민(대한민국) 데이비드 베컴(잉글랜드) 디디에 데샹(프랑스) 다비드 비야(스페인) 알렉산드로 델 피에로(이탈리아)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독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케빈 데 브라위너(벨기에) 앙헬 디 마리아(아르헨티나) 이반 라키티치(크로아티아) 다른것보다 베컴, 델피에로와 같이 올라간것만해도 너무 기쁩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FIFA 센추리 클럽 가입 선수] [내부링크]

FIFA 센추리 클럽이란? FIFA가 공인하는 A매치에 100회 이상 출전한 선수들의 명단을 말 합니다. A매치에 출전을 많이 했다고 해서 이것만으로 선수들의 실력을 평가할 수는 없지만 해당 국가에서 중요한 핵심 선수로서 오랫동안 국가대표로 인정받아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FIFA 센추리 클럽에 가입한 선수는 1959년 잉글랜드의 빌리라이트 선수 입니다. 세계 최연소 FIFA 센추리 클럽 가입한 선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차범근 선생님 입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지금부터 FIFA 센추리 클럽에 가입한 대한민국 선수를 보시겠습니다. - 출전횟수: 136회 - 활동 기간: 1990년 ~2002년 - 출전횟수: 132회 - 활동 기간: 1994년 ~ 2010년 - 출전횟수: 13..

[나라 별 역대 월드컵 우승 횟수] [내부링크]

FIFA 월드컵의 역사는 1928년 당시 FIFA 회장이었던 쥘 리메가 국제적인 축구 대회를 개최하기로 한 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930년 우루과이에서 첫 번째 FIFA 월드컵이 개최되었고 초청받았던 팀은 유럽에서 4팀, 북중미에서 2팀, 남미에서 7팀으로 단 13개국 뿐이었습니다. 첫 번째 월드컵 이후로 90년이 지났지만 우승의 기쁨을 누려본 국가는오직 8개국 밖에 없습니다. 그 8개국도 남미와 유럽국가 이고 아시아와 아프리카와 북중미는 단 한번도 월드컵 우승을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남미의 아르헨티나와 유럽의 프랑스가 우승컵을 두고 경기를 치르게 되었는데 역대 남미와 유럽의 결승전 10번 중에 남미가 7번 유럽이3번 이겼습니다. 아르헨티나가 우승을 하게되면 20년만의 우승이..

[카타르 월드컵 4강 - 프랑스 VS 모로코 경기 기록]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4강에서 만난 프랑스와 모로코! 대부분의 축구팬들은 "프랑스가 쉽게 리드를 가져갈 것이다!" "모로코 체력과 부상선수 때문에 선제골을 먹으면 바로 무너질 것이다!" 라고 분석하고 예측하였지만 역시 월드컵은 월드컵 이었습니다. 모로코의 집중력은 무서울 정도 였습니다.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해설위원들은 2002년의 대한민국을 보는것 같았다라고 했습니다. 그때 연장전을 거듭 거치면서 끈기와 투지로 4강까지 갔었죠! 모로코의 모습 정말 딱! 그랬습니다. 위의 TEAM STATS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 부분도 프랑스에 밀리지 않았습니다. 프랑스가 행운으로 골을 막아 낸 장면도 두 차례 있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모로코의 골 운이 너무나도 없었던 경기였습니다. 아! 그렇다고 프..

[카타르 월드컵 2022/프랑스 VS 모로코 골 장면] [내부링크]

※출처:이토랜드 아이언엉아님 영상※ 프랑스(2) : 모로코(0) 모로코의 기적은 여기서 끝났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은 정말 박수를 보냅니다. 중계하시는 해설위원분들도 2002년 대한민국의 끈기를 보는것 같았다고 합니다.

[카타르 월드컵 4강/12월15일 경기일정] [내부링크]

※출처 : 연합뉴스 김영은 기자님 이미지 첨부※ 프랑스 VS 모로코 대부분 프랑스가 이길거라고 보시지만 모로코의 이변은 어디까지일지 참 궁금 합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메시가 세운 기록] [내부링크]

결승전까지 출전하면 월드컵 최다 출장 1위 확정! 36년만의 우승까지 하길!

[지역 별 택시 기사 특징] [내부링크]

나름 정확하네요 ㅎㅎ

[뚱뚱이들의 특징] [내부링크]

전부 포함된다면 특급 뚱뚱이!

[요즘 2030 공무원들이 그만두는 이유] [내부링크]

악습만 사라져도 많이 나아질건데 안 없어 진다는게 함정..

[카타르 월드컵 4강전 - 메시의 멋진 드리블] [내부링크]

알아도 절대 못막는 메시의 드리블.. 그저 감탄..

[카타르 월드컵 4강전 - 메시의 멋진 드리블] [내부링크]

알아도 절대 못막는 메시의 드리블.. 그저 감탄..

[탁구의 새로운 기술] [내부링크]

정확하게 얼굴에 스매싱이네요

[거북목 교정되는 모니터 각도] [내부링크]

허리랑 어깨도 펴지는데 몇분이나 유지가 가능할지..

[100% 심장 내려앉는 몰카] [내부링크]

저 였으면 무조건 기절했을듯 합니다..

[해외 잼민이의 깽판] [내부링크]

마지막에 종잇장처럼 끌려가는거 대박이네요..

[카타르 월드컵 4강전부터 특별 공인구로 변경]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8강전까지 사용되었던 공인구가 변경됩니다. 알 릴라 알 힐름 기존의 공인구인 알 릴라는 " 여행 " 을 의미하고 변경되는 특별 공인구인 알 힐름은 " 꿈 " 을 의미합니다.

[카타르 월드컵 2022/크로아티아 VS 아르헨티나 골 장면] [내부링크]

※출처 : 이토랜드:아이언엉아님의 영상 첨부※ 메시는 그저 .. 神

[카타르 월드컵 4강 - 크로아티아 VS 아르헨티나 라인업] [내부링크]

[크로아티아 라인업] [아르헨티나 라인업] ※출처 : 공식 홈페이지※

[네덜란드 VS 아르헨티나 전 주심 월드컵서 퇴출]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8강전인 네덜란드 VS 아르헨티나 경기 중에 무려 18장의 옐로카드를 남발한 주심인 안토니오 마테우 라흐즈가 결국 월드컵에서 퇴출 당했습니다. 세계적으로 비난받은 심판 중 1인..

[배달 리뷰 정신병자] [내부링크]

주위엔 없겠지? 하지마세요 은근히 많습니다.

[거울로 본인 얼굴 볼 때 반응] [내부링크]

하루에 몇번씩 놀라세요?

[멧돼지가 방문한 맛집] [내부링크]

그 이후.. 이렇게 맛집이 되나봅니다.

[카타르 월드컵 - 득점왕은 누가 차지할 것인가?] [내부링크]

이번 카타르 월드컵 득점왕은 누가 될 것인가?! [순위] 1위 : 킬리안 음바페 (5 GOAL) 공동2위 : 리오넬 메시 (4 GOAL) 공동2위 : 올리비에 지루 (4 GOAL) 불란서가 강하긴 하네요!

[카타르 월드컵 4강 -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 [내부링크]

한국 시간으로는 12월14일 04시에 시작 됩니다. 아르헨티나의 창과 크로아티아의 방패의 대결입니다.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을 경기지만 연속으로 연장을 뛴 크로아티아의 체력이 걱정됩니다. 경기 시간 다시 한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