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zzi0512의 등록된 링크

 hazzi051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2023년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및 축제 일정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봄이 찾아왔습니다.이시기가 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벚꽃 개화시기와 그에 따른 지역별 벚꽃축제 일정입니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4년 만에 노마스크 봄꽃 축제 개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기대감도 더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미리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와 축제일정, 주요 명소 등을 확인하시고 즐거운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전국 봄꽃(벚꽃)개화 지도 산림청에선 봄맞이 나들이 준비로 봄꽃 피는 시기를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개화 지도를 공개했습니다. 개나리, 진달래 같은 봄꽃이 피는 시기도 같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지면서 벚꽃 개화시기도 조금씩 앞당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주의 3월20일 개화를..

고전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정보 [내부링크]

기본 정보 미국의 감독 겸 배우인 로버트 레드포드 연출, 브래드 피트, 크레이그 셰퍼 주연의 영화이다. 미국의 작가이자 교수인 노먼 맥클레인(1902-1990)의 실화를 토대로 출간한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 광경을 배경으로 예술의 경지에 도달한 플라잉 낚시를 하는 장면과 더불어, 가족 간의 아픔과 사랑 그리고 살아가는 의미를 잔잔하게 연출한다. 줄거리 목사인 아버지 리버런드 맥클레인은 부인, 두 아들과 함께 몬태나주 강가에 위치한 교회에 살면서 낚시를 자신의 종교처럼 소중히 여기면서 즐기고 살아간다. 이런 아버지에게 낚시를 배우는 노만과 폴도 어린 시절부터 낚시하는 걸 좋아하게 된다. 지적이고 신중한 성격의 첫째 노만과 자유분방한 둘째 폴은 사이가 좋고, 우애가 깊으면서도 한편으로는 ..

<미씽:사라진 여자>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1.미씽:사라진 여자(2016) 2016년 개봉 감독 이언희, 주연은 엄지원, 공효진이 맡은 미스터리 영화이다. 지선(엄지원)이 혼자 키우던 13개월 딸아이를 데리고 사라져 버린 중국인 보모 한매(공효진)를 추척하는 내용이다. 2.등장인물 엄지원이 연기한 캐릭터 이지선은 13개월 된 딸의 양육권을 놓고 남편과 이혼 소송 중인 싱글맘이다. 양육권을 뺏기지 않기 위해 애쓰고 있지만 수입은 변변치 않으면서 베이비시터에게 아이를 맡기는 불성실한 양육 태도로, 아이를 뺏길 위기에 있다. 새로운 보모로 들어온 중국인 한매(공효진)를 꺼림칙하게 생각했지만 아이를 잘 케어하는 의외의 모습을 보고 채용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일을 마치고 돌아온 지선은 딸이 사라졌다는 걸 알게 되고 이를 신고하려 하지만 양육권 문제..

케이트 윈슬렛 <레이버 데이>정보 줄거리, 평가 [내부링크]

1. 레이버 데이 정보 미국에서 2014년에 개봉된 로맨스 영화이며 타이타닉, 이터널 선샤인의 케이트 윈슬렛과 어벤저스의 타노스 조시 브롤린이 출연하였다. 제목은 노동절이란 뜻으로, 주말을 포함한 노동절 휴일 5일 동안에 일어난 일을 다루는 로맨스 이야기이다. 2. 줄거리 1987년 여름, 엄마 아델(케이트 윈슬렛)과 둘이 살고 있는 헨리는 장을 보던 중에 왠지 수상해 보이는 남자 프랭크(조시 브롤린)를 만나게 된다. 어디인가 불편해 보이는 프랭크는 헨리에게 도움을 요청하듯 접근해 그를 빌미로 아델을 협박하고 그들의 집으로 가게 된다. 그렇게 그들의 집에 도착한 남자는 자신은 탈옥수이며, 아침에 맹장수술을 받았던 병원에서 탈주했다고 말한다. 몇 시간만 쉬게 해 주면 해치지 않고 떠나겠다 약속하면서 아델을..

배두나 정주리 감독 영화 <도희야>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1. 기본 정보 영화 의 정주리 감독과 배우 배두나가 함께 한 첫 작품이며, 정주리 감독의 장편 연출 데뷔작이기도 하다. 당시 칸 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에 초대되면서 주목할 만한 한국 영화로 큰 화제가 되었으며, 등장인물 간의 미묘한 감정선이 뛰어난 작품으로, 배우들의 섬세한 감정 연기도 큰 호평을 받았다. 배두나는 이 작품으로 두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 김새론은 청룡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백상예술대상에선 배두나, 김새론, 송새벽 세 배우 모두 대상에 후보로 오르기도 하였다. 참고로 배두나는 시나리오를 접한 뒤 이 작품은 영화관에서 봐야 한다고 생각해 개런티를 받지 않고 출연했다고 한다. 전반적인 내용이 대중적이지 못할 뿐 아니라, 저 예산 영화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인지도 있..

영화 파수꾼 그 시절,소통의 부재가 가져온 비극 [내부링크]

개요 감독 윤성현, 배우 박정민과 이제훈이 주연을 맡았으며, 2011년에 개봉한 독립영화이다. 만약 남자고등학교를 나왔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법한 이야기이다. 친구들 사이에서의 소통의 부재, 암묵적 권력관계 그리고 그로 인한 비극을 현실적으로 다룬 영화다. 지금은 유명한 배우가 된 박정민과 이제훈의 풋풋했던 모습을 볼 수 있다. 주요 인물 극 중 생을 달리 한 친구 기태는 배우 이제훈이 연기를 맡았다. 편부 가정에서 자랐으며, 애정결핍을 앓고 있다. 친구들 사이에서 왕으로 군림하면서도, 동시에 관심을 바라기도 한다. 친구 동윤은 배우 서준영이 맡았다. 주인공과 중학교 때부터 절친으로 지냈으나, 원인 모를 이유로 갑자기 자퇴를 하고, 기태의 장례식장에도 나타나지 않는다. 박정민은 이 둘의 친구인 희준..

<찬실이는 복도 많지> 후기,등장인물,줄거리 [내부링크]

1. 간단 정보 단편 영화 , , 등으로 주목받았던 김초희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은 장편 데뷔작이다. 2020년 3월에 개봉했으며, 주연은 강말금, 윤여정, 김영민, 윤승아, 배유람 배우가 맡았다. 일도, 집도, 남자도 없는 인생 최대의 위기 속에서 극복은 셀프다. 모두가 응원하고 사랑하게 될 복 많은 찬실이의 현실 극복기를 그린 영화이다. 2. 등장인물 소개 는 충무로의 새 얼굴 강말금 배우를 비롯해, 윤여정, 윤승아, 김영민, 배유람 등 탄탄한 연기력을 소유한 배우들이 총출동해 신선한 케미를 선보인다. 대한민국 대표 배우 윤여정은 무심한 듯 보이지만 정 많고 세심한 주인집 '복실'할머니 역으로 존재감을 뽐낸다. 나이 마흔에 집도 없고, 남자도 없는데 갑자기 하는 일마저 끊겨버린 영화 프로듀서로, 갑..

작지만 강한 날갯짓 영화<벌새> 줄거리 및 총평 [내부링크]

1. 벌새 2019년 8월에 개봉한 독립영화이다. 김보라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며, 주연은 박지후, 김새벽이 맡았다. 성수대교 붕괴가 일어났던 1994년을 배경으로, 은희라는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 알 수 없지만 앞으로 자신에게 펼쳐지게 될 거대한 세계에 대해 궁금해하는 소녀를 통해, 1994년을 지나온 모두가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이다."지금 우리가 겪는 감정과 주인공이 겪는 감정은 크게 다를 것이 없다. 겉으로만 다를 뿐 그 감정은 근원은 같은 것이다. 나이가 들었다고 어린 시절에 겪었던 감정이 찾아오지 않으리란 법은 없다."라고 전하며,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두가 삶, 그 자체를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도를 드러낸 작품이다. 1초에 적게는 19번, 많게는 최대 90번의 ..

영화 <세자매> 등장인물,줄거리,총평 [내부링크]

1. 세 자매 정보 감독 이승원,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주연을 맡은 2021년 영화이다.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공개한 전주시네마프로젝트의 2020년 작품이며, 배우 문소리가 공동프로듀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승원 감독은 주연 배우중 한 명인 배우 김선영의 남편이다. 2. 등장인물 문소리는 세 자매 중 둘째 미연역을 맡았다. 돈 많은 교수 남편과 결혼해서 부잣집 사모님으로, 성공한 삶을 사는 듯 보이지만 남들이 보는 겉모습에 집착하며 내면은 어딘가 일그러져 있다. 내면엔 공격성과 분노를 가지고 있지만, 대외적인 이미지를 생각해 간신히 억누르는 삶을 산다. 식사 시간에 기도하지 않는 딸을 심하게 다그칠 만큼, 종교에 광적으로 집착하는 인물이다. 김선영은 첫째 희숙역을 맡았다. 현재 결혼한 남편과는..

경성학교 등장인물 줄거리 총평 [내부링크]

영화 정보 천하장사 마돈나, 페스티벌 이해영 감독의 2015년 개봉작이며, 주연은 엄지원, 박보영, 박소담이 맡았다. 제목에서 드러나듯이 1938년 일제강점기 시대가 배경인데, 한국 호러계에선 자주 볼 수 있는 배경 설정은 아니었다. 동일 배경 설정 영화로는 이 있다. 일반 학교가 아닌 병악한 소녀들만 입학하게 되는, 특수한 요양기숙학교이다. 1930년 대 경성, 기숙사 미스터리, 소녀 이 세 가지 키워드로 어떠한 상상을 하든 그 예상을 비껴갈 것이다. 주요 캐릭터 박보영이 맡은 '주란'의 일본식 이름은 시즈코이다. 어머니는 일찍이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도쿄에 있으며, 새엄마가 있지만 주란을 학교에 데려다준 뒤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폐병을 치료하기 위해 그곳에서 정기적으로 약을 투여받고, 친구가 된 연덕..

힘을내요 미스터리,반전과 울림이 있는 코미디 [내부링크]

1. 영화 소개 이계벽 감독의 2019년 개봉작이다. 주연 차승원, 박해준을 비롯해 개성 넘치는 연기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믿고 보는 신스틸러 배우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끌었던 영화다. 럭키를 통해 입증한 이계벽 감독의 코미디 연출력과 오랜만에 선보이는 차승원표 코미디 연기가 더욱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하루아침에 '딸'벼락을 맞은 주인공이 자신의 정체를 찾아가며 벌어지는 반전 코미디를 그린 이야기로, 웃음은 물론 반전 재미까지 선사한 작품이다. 2. 주요 등장인물 이철수(차승원):가던 길도 멈추게 만드는 심쿵 비주얼의 대복 칼국수 미남. 비주얼은 상남자 자체인데, 외모와 달리 하는 짓은 아이보다 더 아이 같은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는 남자이다. 이영수(박해준):철수의 동생이며 형, 아내, 딸과 함께 대..

공포영화 <디아더스> 줄거리 및 복선,반전 결말 [내부링크]

간단 정보 알레한드로 아메나바르 감독의 호러 영화이다.'유령의 집'을 소재로 한 고전 심리 공포물로, 1898년에 발표되었던 헨리 제임스의 소설 '나사의 회전'에 기초하고 있다. 참고로 일본의 미스터리 소설인 'Another:어나더'의 제목의 유래가 되었다. 주연은 니콜키드먼이 맡았으며, 당시 한국 기준으로 전체관람가 등급을 받고 개봉한 몇 안 되는 호러 영화이다. 국내에선 2002년 첫 개봉 후 2017년에 재개봉되기도 하였다. 줄거리 그레이스(니콜키드먼)는 희귀병을 앓게 되면서 빛을 보지 못하는 두 아이를 홀로 지키며 어둠 속에서 살아가는 여인이다. 어느 날 그녀의 집에 3명의 하인이 찾아왔다. 아무도 없는 방 안에서 흘러나오는 피아노 소리, 2층에서 들리는 아이들 발소리, 잠이 들 때면 들려오는 괴..

케이트 블란쳇 영화 <블루 재스민> 줄거리 정보 [내부링크]

블루 재스민 이슈 2013년 9월 25일 국내에서 개봉되었으며, 현지 개봉과 같은 해에 만나볼 수 있어 국내 팬들이 반가워했다. 더불어 우디 앨런 감독의 작품들 중 북미 오프닝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동시에 그의 최근작 중 가장 훌륭한 작품이라는 평가로, 기대감이 높았던 영화다. 국내에서 35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2012년 다양성 영화 흥행 1위를 기록했던 '미드나잇 인 파리'를 비롯해 2013년 상반기 다양성 외화 흥행 1위에 올랐던 의 기록까지 모두 뛰어넘었다. 2005년 디카프리오와 함께 출연했던 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이후, 그동안 상복이 없었던 케이트 블란쳇에 대해 그 해 오스카상은 그녀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리고 앨런 감독은 그녀에게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여배우 중 한 명'이라고..

라이언 고슬링 영화<블루 발렌타인> 줄거리,리뷰 [내부링크]

Blue Valentine , 2010 라인언 고슬링, 미셸 윌리엄스의 최고의 연기 앙상블을 선사한 로맨스 영화다. 에 출연했던 라이언 고슬링은 그 당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며 매력과 실력을 겸비한 연기파 배우로 자리 잡고 있었다. 그리고 영화 에서 낯선 사랑의 감정으로 흔들리는 남편을 지키려는 아내'알마'역을 맡아, 국내에도 잘 알려진 실력파 여배우 미셸 월리엄스가 주인공이다. 이 두 배의 만남은 그 이름만으로도 두근거리는 설렘을 선사하기도 했다. 당시, 할리우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던 두 배우의 아카데미 노미네이트에 대한 관심 속에서 아카데미 시즌 전 일부 상영관에서만 하는 사전 상영을 진행했었다. 제한적으로, 단 4개 관에서만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엄청난 입소문을 통해 개봉 2주 만에..

<실종> 주목받는 일본 스릴러 영화 줄거리,반전 결말 [내부링크]

소개 2022년 6월에 개봉된 스릴러 장르의 일본 영화이다. 봉준호 감독의 , 에서 조감독으로 함께 일했던 가타야마 신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그리고 일본을 대표하는 배우 사토 지로, 시미즈 히로야, 이토 아오미 등의 완벽한 앙상블로 완성된 웰메이드 스릴러 작품이다. 탄탄하게 쌓아 올린 인물들의 서사와 그 인물들의 복잡한 내면을 깊고 섬세하게 표현한 배우들의 연기, 압도적 몰입감을 선보이는 연출력이 뛰어난 영화다. 이렇게 어느 하나 모자람이 없는 작품으로 2022년 주목할만한 스릴러 영화라는 평을 받으며 국내 개봉하게 되었다. 가타야마 신조 감독의 아버지가 실제로 지명수배범을 목격했던 경험담에서 이야기의 영감을 받아, 흥미진진한 플롯을 탄생시킨 영화다. 줄거리 아픈 엄마가 죽게 되고 어딘가 조금은 모자..

영화 멋진 하루,헤어진 애인과의 두 번째 로맨스? [내부링크]

정보 타이라 아즈코의 단편 소설이 원작이며 이윤기 연출, 전도연 하정우가 주연을 맡은 2008년 개봉작 로맨스 드마라이다. 멋진 하루. 만남, 연애, 이별 그리고 재회하게 되는 로맨스 영화의 일반적 구성이 방식이 아닌 1년 전 헤어진 연인과의 재회로부터 시작되는 내용의 한국형 로드 무비다. 멋진 하루 줄거리 희수는 1년 전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해 그를 찾아 나선다. 많으면 많고, 적으면 적은 액수의 돈 350만 원이다. 그리고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년이 지났다. 그리고,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350만 원을 되갚기 위해 돈을 빌리러 나선 남자 병운이 있다. 희수는 서른을 훌쩍 넘겨버린 나이에 직장도 없고, 통장 잔고도 바닥이 났다. 그리고 애인도 없는 완전 노처녀 백수다. 그렇게 ..

겨울에도 따뜻한 영화 <캐롤> 정보 및 간략 줄거리 [내부링크]

겨울 하면 생각나는, 겨울에 보기 좋은 영화 소개입니다. 캐롤 영화 정보 소금의 값(The Price of Salt)이란 미국의 유명 스릴러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 의 토드 헤인스 감독이 연출, 배우 케이트 블란쳇, 루니 마라가 주연을 맡은 영화이다. 미국에서는 2015년 개봉되었고, 국내 기준 2016년에 개봉되었으며, 국내에선 2021년도에 재개봉하기도 하였다. 간략 줄거리 1950년대 뉴욕. 크리스마스 시즌 맨해튼 백화점에서 점원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테레즈 벨리벳(루니 마라)은 딸에게 줄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기 위해 손님으로 찾아온 캐럴 에어드(케이트 블란쳇)를 만나게 된다. 둘은 처음 만난 순간부터 미묘한 분위기에 거부할 수 없는 끌림을 강하게 느끼게 된다. 이후, 선물을 구입하고 돌아..

영화 <죄많은 소녀> 줄거리,등장인물, 평점 정보 [내부링크]

소개 :2018 가장 강렬한 데뷔작 친구의 실종에 대해 가해자로 몰린 주인공 소녀 영희가 스스로 학교를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리며 10대들을 통해 바라본 현 사회의 단면을 적나라하게 포착한 강렬한 드라마 영화이다.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하여 첫 공개되면서 신인 감독 작품에 수여되는 뉴 커런츠 상과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였다. 이처럼 2관왕의 영예를 안게 되면서 그 해 주목해야 할 화제작으로 일찌감치 자리매김했다. 극 중 인물과 스토리는 허구이지만 영화는 김의석 감독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작되었다. 그는 어느 날 소중한 친구를 잃게 되었고, 그 이유가 자신의 탓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친구를 잃어가는 과정에서 감정의 소용돌이를 경험했으며, 당시 느꼈던 감정을 그대로 담아내 ..

최우식의 재발견 영화<거인> 정보 및 줄거리 소개 [내부링크]

영화 거인 정보 및 소개 2014년에 개봉한 김태용 감독의 독립영화이다. 배우 탕웨이의 남편인 김태용 감독과는 동명이인이며 주로 단편영화를 연출하다 을 통해 장편영화에 데뷔하게 되었다. 이 작품으로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 주인공 재영역을 맡은 배우 최우식은 그 해 다수의 영화제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며 그의 연기력을 인정받고,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주인공 영재는, 차라리 없는 게 나을지도 모를 무책임한 부모로 인하여 보육시설에 맡겨지게 된다. 고등학생이 되어 보육시설에서 나가야 하는 나이가 되자, 불투명하고 불안한 미래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발버둥을 그린 이야기다. 이에 이동진 평론가는 '성장을 그린 영화가 아닌 재난 영화'라고 평했을 정도로 슬프고도 암울할 수 있는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영화 고령화 가족 소개 및 간략 줄거리,총평 [내부링크]

고령화 가족 소개 2013년 개봉작으로 박해일, 윤제문, 윤여정, 공효진, 진지희가 출연한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 집에서 뒹굴거리는 백수건달, 데뷔작부터 쫄딱 망한 충무로 한량, 두 번째 이혼 예정인 유부녀 그리고 무개념 중학생 딸까지 있다. 그리고, 이렇게 찌질하기 짝이 없는 삼 남매와 손녀딸까지 데리고 살아가는 엄마가 있다. 한 가족 안에서 각양각색 다양한 인물들이 벌이는 사건 사고와 그들만의 숨겨진 이야기를 애틋하면서도 유쾌하게 그려낸 영화이다. 간략 줄거리 가족 중 유일하게 대학을 졸업하여 최고 학력자인 둘째 인모(박해일)는 영화감독으로 데뷔는 했지만 첫 작품부터 흥행에 참패하고 십 년 넘게 충무로 한량으로 지낸다. 그것도 모자라 다른 남자와 바람이 난 아내는 이혼을 요구한다. 일과 가정 모두 ..

영화 <영원한여름> 여름처럼 뜨거웠던 찬란한 청춘 [내부링크]

등장인물 소개 캉쩡싱:영화의 주인공이며 학급에서 반장을 맡고 있는 조용한 모범생이다. 담임 선생님의 부탁으로 위쇼우헝과 친구가 되지만 영화의 초반 내레이션으로 알리듯 이미 그전부터 관심을 갖고 있었다. 이후 자신의 감정이 우정을 넘어 그 이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고, 위쇼우헝의 주위를 벗어나지 못해 괴로워한다. 일부로 거리를 두고 쌀쌀맞게 대하려 애쓰지만 언제나 자신의 옆에 있으려 하는 그를 밀어내지 못한다. 그도 그럴 것이 행성에서 따온 이름 쩡싱과 항성을 뜻하는 쇼우헝은 지구가 태양을 따라서 공전하듯이 둘은 곁을 계속 맴돌게 된다는 뜻이다. 위쇼우헝:주의력 장애가 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던 어린 시절을 보낸다. 이런 그를 걱정했던 부모님과 선생님에 의해 모범생인 쩡싱과 친구가 되고 단짝이 되었다. 그..

영화<헤어질 결심> 줄거리 및 캐릭터 소개 [내부링크]

1. 헤어질 결심 줄거리 영화 이후로 6년 만에 개봉된 박찬욱 감독의 11번째 장편 영화이며 박해일과 탕웨이가 주연을 맡았다. 산정상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의 수사를 하게 된 형사가 사고 사망자의 아내와 만난 후 의심과 호감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멜로, 미스터리 장르의 영화다. 산 정상에서 추락사 한 남자의 변사 사건을 맡은 담당 형사 해준(박해일)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와 마주하게 된다. 서래는 자신이 한국인이 아닌 중국인이라 한국말이 서툴다고 말하며 "산에 가서 안 오면 걱정했어요, 마침내 죽을 까봐"라는 말을 한다. 그런 서래의 단어 선택에 의문을 가지며 보통 유가족과는 달리 남편(기도수)의 죽음 앞에서 특별한 동요를 보이지 않는 서래를 용의 선상에 올린다. 형사 해..

넷플릭스 한국영화 <우아한 거짓말> 정보 및 줄거리 평점 [내부링크]

목차 1. 영화 정보 및 줄거리 2. 주요 등장인물 및 특별출연 3. 우아한 거짓말 국내 평점 1. 영화 정보 및 줄거리 영화 완득이 제작진이 전하는 따뜻한 선물. 이한 감독과 김려령 작가의 두 번째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동생이 죽었지만 아무도 이유를 알지 못한다..." 주책맞을 정도로 당당하고 쿨한 엄마 현숙은 마트에서 일하며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다. 시크한 언니 만지는 남의 일엔 물론, 가족의 일에도 무덤덤한 성격이다. 그리고 그런 언니와 엄마에게 언제나 살갑고 착하게 대하던 막내 천지가 어느 날 갑자기 죽었다. 가족 셋 중 가장 웃음이 많고 밝았던 천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엄마 현숙과 언니 만지는 당황 한다. 하지만 이내 엄마는 만지와 함께 천지가 없는 삶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던..

드라마 <나의아저씨> 등장인물 소개 및 국내외 평가 [내부링크]

드라마 나의 아저씨 기본 정보 편성:tvN 2018.03.21~2018.05.17 16부작 드라마 시그널, 미생을 연출한 김원석 감독과 나의 해방일지, 또 오해영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거칠게 살아온 한 여성과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삼 형제가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들은 모두 능력자다. 선망의 직업을 갖고 있든가, 탁월한 지적 능력을 갖고 있든가, 어떤 식으로든 능력자다. 하지만 우리 주변엔 그런 능력자들이 흔하지 않고 그런 사람들 덕분에 감동했던 적도 없을 것이다. 여기에 우러러 볼만한 경력도, 능력도 없는 그저 순리대로 살아갈 뿐인 아저씨가 있다. 하지만 그 속엔 인간에 대한 본능적인 따듯함과 우직함 그리고, 소년의 순수성이 있고, 타성에 젖지 않는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