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ingprocess0408의 등록된 링크

 healingprocess040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청약통장 만들기부터 가산점까지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의 첫걸음이라고 알려진 청약통장, 여러분은 왜 청약통장을 가입해야 하는지 아시나요? 남들이 다 하라고 하니깐 만들려고 하시진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왜 만들어야 하며, 어디에 좋은지, 어떻게 쓰이..

[엑셀함수12]엑셀 MAX, MIN 함수 알아보자!! [내부링크]

MAX 함수는 지정한 영역에서 가장 큰 숫자 값을 구하며 형식은 =MAX(대상1, 대상2, 대상3,....) 입니다. MIN 함수는 지정한 영역에서 가장 작은 숫자 값을 구하며 형식은 =MID(대상1, 대상2, 대상3,....) 입니다...

[엑셀함수11]엑셀 AVERAGE,AVERAGEA함수 함수 알아보자!! [내부링크]

AVERAGE함수는 지정한 영역에서 숫자 셀의 평균을 구하는 함수입니다. 형식은 AVERAGE(대상 1, 대상 2, 대상 3...)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AVERAGEA함수는 지정한 영역에서 빈 셀을 제외한 값이 입력된 셀의..

사회초년생 추천 CMA 통장의 정의와 개설방법 및 종류 파헤치기! [내부링크]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재테크라는 것을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대부분은 재테크에 대해서 학습을 하기보다 남들이 다 좋다고 하는 것을 따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결과만 보고 따라 한다는 것이지요...

롯데케미칼 폭발 사고 외 다양한 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요 시사 이슈 관련해서 몇 가지 정리를 했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롯데케미칼 4일 새벽 대산에 위치한 롯데케미칼 공장에서 대형 폭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그로 인해 인근..

[엑셀함수08]엑셀 INDEX 함수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 생활에 정말 유용한 엑셀 함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INDEX 함수입니다! INDEX (array, row_num, column_num) - 테이블이나 범위에서 값 또는 값에 대한 참조를 반환한다 - array : 값..

3월3일은 삼겹살데이 삼겹살 먹는 날!!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마있게 먹는거 어떠신가요~! [내부링크]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인해 외출하는데 어려움이 계실 텐데요? 그러다 보니 밖에서 외식하기도 많이 꺼려지죠.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도 오늘은 삼겹살데이이니 가족들과 오랜만에 삼겹살 구워서 드시는..

[엑셀함수07]엑셀 HLOOKUP 함수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VLOOKUP에 이어서 HLOOKUP 함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VLOOKUP함수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LOOKUP은 VLOOKUP과 거의 유사한데요? VLOOKUP의 경우 수직으로 값을..

복면가왕 주윤발 정체 누구??!! 낭랑 18세, 바람개비는 또 누구?! [내부링크]

1일 방송된 복면가왕에서 가왕 낭랑 18세에 맞서는 복면가수들의 무대가 펼쳐졌는데요. 이날 2라운드 두 번째 무대에서 주윤발이 바람개비와 맞섰는데요. 먼저 바람개비는 태연의 '들리나요'를 선곡했습니다. 정..

이솔이 누구? 박성광 여자친구는 일반인이 아닌 배우 출신? [내부링크]

박성광 씨가 얼마 전에 결혼을 발표하면서 모두에게 축하의 응원을 받았었는데요. 박성광 씨의 예비신부가 배우 출신 이솔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에 27일 한 매체는 "박성광은 웹드라마'이웃의 수정 씨'..

[엑셀꿀팁]엑셀 대용량 파일 용량 대폭 줄이기!! 1분만에 초간단 해결! [내부링크]

엑셀 문서를 다루다 보면 수식이나 이미지가 많아서 사용하는데 큰 불편을 느낄 때가 있는데요? 특히 그런 대용량파일의 경우에 프로세스... 계산이 진짜 느... 리... 죠...ㅠㅠ 그래서 여러분께 엑셀 문서 파일..

[엑셀함수06]엑셀 VLOOKUP함수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함수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VLOOKUP 함수입니다. VLOOKUP : (lookup_value,table_array,col_index_num,[range_lookup]) - 표에서 원하는 값을 찾아준다 – lookup_value..

퇴원 6일만에 재확진 환자 발생! 코로나19 ‘희귀 사례’ 정밀 조사중이라고 하네요! [내부링크]

지난 28일 시흥시 매화동에서 4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이 환자는 지난 2월9일 시흥시 첫 번째 확진 환자로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한 상태였다고 하네요. 이 여성은 지난 9일 확진 이후 분당 서울대병원으로..

FonFon 폰폰테스트 나의 이상형 누구~!! 재밌는 테스트! [내부링크]

이상형 테스트로 현재 실검 1위에 떠있는 폰폰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클릭 몇 번만으로 재미난 결과를 얻으르 수 있는데요. 과연 내 님은 어딘에...?! https://2hakju.github.io/fonfon/ FonFon 2hakju.github.io..

비염환자 코 세척 제대로 된 사용법으로 세척하자!! [내부링크]

코 세척은 비강점막을 촉촉하게 해 건조를 완화하고 각종 분비물, 알레르기항원물질, 염증유발물질을 씻어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축농증 등 코 질환자에게 약물치료와 함께 하루 2번 정도 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 성공!! 이제는 상용화만 남았다! [내부링크]

매사추세츠의 바이오 회사가 미국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 19) 백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케임브리지 시에 위치한 제약기업인 모더나 사는 지난 24일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백신을..

부하를 갖는 전압분할 회로 [내부링크]

1.이론적 배경 분할 회로망은 전류가 흐르는 부하에 전압을 공급하기 위한 전압원으로 자주 사용된다. 이 경우에는 무부하 상태에 대해 얻어진 분할기-전압 관계는 더 이상 성립되지 않으며, 실제 변화는 회로 결..

중첩의 정리 [내부링크]

1. 중첩의 정리 하나이상의 전압 원을 포함하는 선형회로에서 임의의 소자에 흐르는 전류는 단독으로 동작하는 개별 전압원에 의해 생성된 전류의 대수적 합과 같다. 임의의 소자에 걸리는 전압은 개별 전압원에..

엑셀 책 사지마세요. 다 필요 없습니다. 직장 생활 유용한 함수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심한 영감 심영입니다. 여러분은 엑셀을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직장 생활에서 쓰는 필수 프로그램? 취업을 준비하기 위한 하나의 자격증 준비 과정? 네 맞습니다. 아마도 이 두 가지가 가..

망로 전류를 이용한 회로해석 [내부링크]

1 선형회로소자 저항기는 선형소자 또는 신형 회로소자로 알려져 있다. 저항기 또는 다른 형태의 저항성 소자들로만 구성된 회로를 선형회로라고 한다. 소자의 전압과 전류특성이 옴의 법칙에 따르는 소자를 선형..

스위치와 스위치 회로 [내부링크]

1. 스위치의 유형 스위치는 pole과 throw로 명시된다. 그림5-2를 보면 전원 쪽의 연결은 단지 하나뿐이며 이 스위치는 single pole 라고 부른다 한편 이 스위치는 접점1이나 접점2로 연결될 수 있으므로 이 스위치..

저항기 색 코드와 저항 값 측정 [내부링크]

1. 저항 전하의 흐름인 전류를 방해하는 성질을 저항이라고 한다. 단위는 옴이고 Ω(Ohm)을 사용한다. 저항의 종류 에는 저항 값이 일정한 고정저항과 저항 값을 조정할 수 있는 가변저항이 있다. 2. 색 코드 3...

[엑셀함수05]엑셀 SUMIF & SUMIFS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함수 중에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함수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이 함수를 알아가기 전에 기본이 되는 IF 함수를 모르신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두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SUMIF & SUMIFS입..

[엑셀함수04]엑셀 IF함수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엑셀 함수 중에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함수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IF 입니다. IF 함수는 우리가 영어에서 배우는 가정법과 똑같은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즉, 만약에 ~라면으로 쉽게 생각하시면..

[엑셀함수03]엑셀 COUNTA & COUNTBLANK 함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엑셀 함수 중에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함수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이 함수를 알아가기 전에 기본이 되는 COUNT함수를 모르신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두 가지를 알려드릴 건데요. 바로 COUNTA & CO..

[엑셀함수02]엑셀 COUNTIF 함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함수 중에 정말 정말로 중요한 함수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이 함수를 알아가기 전에 기본이 되는 COUNT함수를 모르신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바로 COUNTIF입니다. COUNTIF는 조건을..

[엑셀함수01]엑셀 COUNT 함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엑셀 함수 중에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함수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COUNT입니다. COUNT는 지정한 범위 안에 숫자의 개수를 구하는 함수입니다. COUNT(value1,value2,...) 범위에서 숫자가 포함된 셀의..

[엑셀꿀팁]엑셀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 모음, 작업 속도 업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엑셀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를 소개하려고 해요!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하게 되면 엑셀은 필수인 거 아시죠? 엑셀을 보면 정말 수많은 단축키들이 있어요. 하지만 실질적으로 저희가 쓰는..

서울 관악구 모자 살인사건 미스터리 침대위의 살인자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2019년 8월 22일, 서울 관악구 재개발지역에서 한여름 밤에 엄청난 비극이 일어났습니다. 사건은 이렇습니다. 예의 바르고 사람 좋기로 소문난 은정 씨에게는 여섯 살이 된 아들이 있었습니다. 아들의 이름은 민..

대학교 학과 테스트[링크있음], 나하고 제일 잘 맞는 학과는 어디일까? [내부링크]

정말 사람들이 집에만 있기 심심한걸까요? 왜 자꾸 ㅇㅇ 테스트가 검색 상위일까요? 아무래도 집을 나가기 어려우니깐 그러는 거겠죠??ㅠㅠ 대학교 학과 테스트 나와 맞는 전공은 무엇일까요? 이미 대학교를 졸업..

애플 10년 덕후가 추천하는 아이폰 유용한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벌써 제가 애플과 함께 한지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요. 그래서 애플을 쓰면서 제가 개인적으로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어플들을 여러분께 추천하려고 해요. 제 개인적인 주관이기 때문에..

아이폰 유저들도 잘 모른다는 유용한 꿀팁 총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유저 여러분 핸드폰 기능 다 알고 계신가요? 쓰는 기능만 쓰고 있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여러분이 알지 못했도 유용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몇 개를 알고 몇 개를 모르는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시력회복 운동!라식 라섹 고민한다면 이것부터 해보자.실제로 0.3에서 1.5로 높아졌다는 운동법 [내부링크]

여러분 라식 라섹을 하지 않고도 실제로 시력이 0.3에서 1.5로 높아졌다는 시력 회복 운동법을 아시나요? 오늘은 그 운동법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시간 나실때마다 따라 해 보아요~! 홍채는 눈동..

사회초년생 청약통장 왜 좋은지,어디에,어떻게 쓰이는지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심한 영감 심영입니다! 내 집 마련의 첫 거름으로 알려진 청약통장!! 하지만 이 청약통장을 가입을 왜 해야 하는지 어디에 좋은지 어떻게 쓰이는지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청약통..

[CMA통장02편]CMA 통장 어디서 만들어하는지 모르신다면 지금 당장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저번 글에 이어서 CMA 통장 개설 방법에 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혹시 CMA 통장에 대해서 잘 모르시거나 설명을 못 들으신 분이 계시면 아래링크를 추가했으니 꼭 돌아가셔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0/03/0..

[CMA통장01편]CMA 통장 개념 잘 알고 계신가요?? 쉽고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 여러분 월급을 통해 목돈을 어떻게 만들지 고민이시지 않으신가요? 아무래도 요즘 저금리이다 보니 예금, 저축으로는 목돈을 만들기 쉽지가 않죠. 통장에 돈만 넣으면 이자가 매일 들어오는 통장을..

코로나 추경 편성에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는 코나아이!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소비심리가 많이 위축되었는데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커미전문점, 주류 업계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자영업자 역시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ㅠㅠ 한국..

화장실 욕실 청소 서비스-가사 도우미 호텔리브 사용 후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평소에 욕실 청소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저도 웬만하면 욕실 청소 정말 시간 날 때마다 자주 하려고 하는데요. 근데 2~3일만 지나면 금방 물때 끼고 지저분해지더라고요. 특히 물때랑 세제 잔여물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