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compass의 등록된 링크

 health-compa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비폴렌 효능 부작용. 일리있는 천연 강장제! [내부링크]

비폴렌은 꿀벌들이 꽃가루를 수집하고 꿀벌의 타액 분비물과 결합되어 비폴렌으로 만들어지며 어린 꿀벌들의 먹이가 되며 한국에서는 비폴렌을 벌화분이라고도 합니다. 비폴렌(벌화분)은 아미노산과 인지질, 비타..

열무의 효능, 부작용. 대상포진에 좋은 줄기채소!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며 면역력이 떨어져 코로나 19등 각종 바이러스가 염려되는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이럴 때 면역력 관리와 대상포진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열무의 숨겨진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으로 고생하..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노안과 눈 피로의 확실한 개선 [내부링크]

우리에게 아직 익숙하지 않은 식품인 빌베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빌베리는 유럽이 원산지로써 야생에서 자라나는 과일입니다. 빌베리의 모양은 블루베리와 비슷하여 유러피언 블루베리 또는 와일드 블루베리라..

락티움 효능 부작용, 불면증 해소로 수면 건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락티움이라는 성분이 그에 따라 주목을 받고있는데 이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에서 추출한 성분이며 락티움은 불면증을 다스리고 수면의 질을 향상하고 긴장을 완화하도록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BRN17 모유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체지방 감소와 혈당 억제 [내부링크]

오늘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RN17죠. 모유유산균에 다량 함유된 BRN17은 최근 체중 감소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장 건강과 체지방 감소를 위해 모유유산균을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계십니다. 모유유산균을 포함하..

아이스플랜트 효능과 부작용, 당뇨에 필수! 천연 혈당 강하제 [내부링크]

아이스플랜트 효능으로 최근 혈당을 효과적으로 낮추는 효능이 알려져 천연 혈당 강하제로 알려졌는데요. 아이스플랜트는 남아프리카의 해안가 사막에 서식하는 식물로 잎에 맺힌 투명한 결정체로 얼음 채소처럼..

노루궁뎅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불쾌한 역류성 식도염의 개선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 등에 강한 효능을 지니는 노루궁뎅이버섯이 요즘 주목받고 있는데요. 노루궁뎅이버섯은 그 이름과 같이 노루의 하얀 엉덩이와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산호침버섯과에 5~20cm로 버섯 전체에 바늘이..

천마 효능과 부작용, 항암과 뇌건강을 위해 [내부링크]

천마(Gastrodia elata)는 옛 문헌에 자주 기록이 있을 정도로 천마의 효능이 탁월함을 익히 인지하고 있었으며 천마는 해발 500m 이상에서 연평균 11도를 유지하는 고랭지 기후에서 자라는 식물로서 전북 무주 천..

포스파티딜세린 효능과 부작용, 뇌 기능 향상과 치매 예방! [내부링크]

포스파티딜세린은 인지질의 하나로 신경세포의 세포막 구성 주요 성분의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동물의 뇌와 심장 부위에 풍부히 들어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美 FDA와 식약처에서 정식적으로 뇌 기능 개선..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체지방 감량 그 이상의 효능 [내부링크]

히비스커스의 말뜻은 이집트의 달의 여신 히비스와 닮다는 의미인 이스코의 합성어에서 유래하였습니다. 히비스커스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특유의 효능으로 자주 마셨다는 기록이 있는 식물인데요. 또한 북미에..

초록입홍합 효능과 부작용, 극심한 관절염, 관절통을 앓고있다면 [내부링크]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 바다에 서식하는 어패류로써 일반적인 홍합에 비해 2배가량 큰 크기에 녹색 빛의 껍데기를 가지고 있으며 마오리족의 관절 건강의 비결이 바로 초록입홍합이라며 알려진 식품입니다. 초록..

미인풋고추 효능과 부작용, 당뇨약과 똑같은 효과를 낸다? [내부링크]

요즘 천연 인슐린이라 불리며 인기를 받는 미인풋고추입니다. 혈당 완화에 도움이 되어 천연 인슐린이라 불리는 미인풋고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풋고추보다는 약간 크고 오이 고추보다는 살짝 작은..

호랑이콩 효능과 부작용, 고혈압과 갱년기에 [내부링크]

호랑이콩은 붉은색을 띠는 강낭콩과의 식물로 일반적으로 무늬가 없는 다른 콩에 비해 겉 표면이 호랑이 줄무늬와 유사하기 때문이며 기본적인 콩과의 영양소와 사포닌까지 함유한 식품입니다. 호랑이콩은 기본적..

부처손 효능과 부작용, 항암뿐 아니라 다른 효능? [내부링크]

부처손은 중국에선 석상백, 지측백이라고도 하며 주로 항암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부처손은 여러해살이풀로써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 동북아시아에 주로 자생하며 생명력이 뛰어난 약초이자 매운..

푸르설티아민 효능과 부작용, 알콜성 치매 예방과 피로 회복 [내부링크]

최근 푸르설티아민이 인기인데요. 일명 마늘주사라하여 알리신과 푸르설타민을 혼합하여 정맥주사하는 경우가 제 주변에도 많습니다. 이 푸르설타민이라는 성분은 비타민B군에 포함되는 성분으로써 피로와 스트레..

헤마토코쿠스 효능과 부작용. 눈을 위한 강력한 영양소 [내부링크]

헤마토코쿠스는 아스타잔틴의 생성 근원생물로써 바다, 호수, 북극의 설원에 서식하는 미세조류입니다. 헤마토코쿠스의 주요 효능은 아스타잔틴의 함유에 기인하고 있는데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랍스터..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의 원리 [내부링크]

레몬밤은 멜리사라고 불리는 식물로서 그리스어의 밀봉을 뜻하는 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으로 심신을 안정시키고 해독 작용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주로 지중해 연안에서 2000년..

육두구 효능과 부작용. 과량 섭취하면 마약이다? [내부링크]

육두구(Nutmeg)는 향신료로서 인도네시아 지역의 말루쿠 제도를 원산지로 삼습니다. 육두구는 본디 쓴맛을 지니지만 가열하여 조리하면 단맛이 나며 동의보감에서 언급되길 따듯한 성질에 이질, 설사, 복통을 멎..

마카 효능과 부작용. 성욕과 성기능 향상, 스트레스에 [내부링크]

마카는 중남미 지역에서 자주 섭취하는 식재료로 페루의 자연 비아그라라 불릴 정도로 생식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식재료입니다. 마카는 십자화과의 생물로 무나 순무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별칭으로 페루의..

석류 효능과 부작용, 갱년기만 좋은게 아니다! [내부링크]

석류는 예로부터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과일로써 중동지역에서는 페르시아 시대부터 석류를 염료로 사용하고 다양한 전설이 내려져올 정도로 자주 섭취한 과일입니다. 타닌, 안토시아닌과 엘라그산과 같은 항산..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글루타치온과 NAC의 역할과 기능 [내부링크]

글루타치온은 시스테인, 글루타메이트, 글리신이라는 3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는데 그 어떤 항산화제 보다 강력하게 체내에서 작용합니다. 일반적으로 항산화제라 함은 자유 래디컬(활성산소)을 제거하며 활성..

모르면 독! 자몽의 효능과 부작용 (자몽 오렌지 다이어트?) [내부링크]

자몽은 감귤류에 속하는 과일로써 美 플로리다가 주 생산지이며 요즘엔 자몽 단독이 아닌 여러 과일과의 다양한 활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그렇지만.. 마지막에 서술할 내용을 참고하시면 아시겠지..

코코넛 워터 효능과 부작용 붓기에만 좋은게 아니다! [내부링크]

코코넛 워터는 대자연의 스포츠음료라고 불리는 음료입니다. 코코넛워터의 학명은 coconut liquid endosperm로써 덜 숙성된 초록색 코코넛의 중심부에서 발견되는 음료입니다. 열대 지역에서는 예로부터 코코넛워..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항암만이 아니다. 간 독성 제거까지 [내부링크]

차가버섯(Chaga Mushroom)은 러시아 및 그 인근에서 사용되던 버섯입니다. 시베리아의 영지버섯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이러한 차가버섯은 매우 추운 지역의 자작나무에 자라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속쓰림 개선에 별고추, 오크라 여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크라는 아욱과에 속하는 속씨식물로서 열대, 아열대, 온난기후에서 경작되는 식물이며 이집트에서는 2000여년 전부터 재배되었다고 기록되고 오크라는 아랍권에서 제일 많이 유통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해..

단순한 디톡스만이 아닌! 모링가의 숨겨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모링가는 아열대 지방이 원산지로 다양한 영양학적 가치를 가진 식품입니다. 브로콜리와 같은 배추속의 일부이며 나무와 같이 자라지만 채소로 분류합니다. 모링가는 잎과 뿌리를 비롯한 모든 부분이 섭취 가능하..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부작용. 피부에만 좋은게 아니다?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버터 후르츠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유명합니다. 무려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을 포함해 다량의 불포화 지방산과 많은 수의 아미노산, 식이섬유가 함유된 슈퍼푸드로써 과..

카카두플럼 효능과 부작용. 호주의 슈퍼푸드! [내부링크]

카카두플럼(Kakadu Plum)엔 엘라그산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호주 Plum(자두)입니다. 국내에선 재배되지 않으며 오직 북부 호주 지방에서만 자생하는 희소 과일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카카두 국립공원에서 자생..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풍부한 쥐눈이콩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 주제는 일반적으로 약콩이라고 부르는 쥐눈이콩입니다. 모양이 쥐의 눈과 같다 하여 쥐눈이 콩이라고 불리는데요. 쥐눈이콩의 핵심적인 효능은 검은색을 띠는 껍질에 있습니다. 약콩, 쥐눈이콩의 껍질은 짙..

혈당 밸런스를 조절하는 호로파의 또다른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처음 들어본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호로파는 지구 상에서 가장 오랫동안 재배해오고 섭취해온 콩과의 식품으로써 결명자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절반 정도 크기에 황금색을 띠고 단단하며 쓴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

차전자피의 숨겨진 놀라운 효능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차전자피란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써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 식품인데 FDA에서도 심혈관 질환 환자들에게 차전자피를 즐겨먹으라 추천할 정도로 심혈관계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2002, Food a..

서트푸드 다이어트의 과학적 원리와 효능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아델 다이어트로 인기죠. 서트푸드를 통해 다이어트를 했다는 사실이 주목받으면서 여러 세계적 스타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주목받은 서트푸드와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서트푸드는 영국에서..

건강하게 체지방을 줄이는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식물성 다이어트로 인기가 많은 시서스 시서스 가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몇 년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죠. 시서스는 덩굴을 뜻하는 그리스어 "키소스"에 어원이 있으..

염증과 불면증을 다스리는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풍부한 파이토케미컬 성분과 멜라토닌,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항산화와 염증 제거 그리고 불면증 해소를 돕는 타트체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는 스위트 체리와 같으면서도 다른 과일입니다. 풍..

허리와 관절염으로 아플 때.. 우슬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우슬은 소(우, 牛) 무릎(슬, 膝) 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소의 무릎을 닮았다하여 붙여졌습니다. 다른말로 쇠무릎이라고도 하며 동의 보감에서는 한습으로 무릎이 아프거나 등뼈와 허리가 아픈 걸 낫게한다라고 하..

천연 인슐린! 당뇨에 좋은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여주는 아프리카, 동남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박과 식물입니다. 열대지역에서 당뇨의 민간 치료용 약재로 사용되기도 하였으며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는 여주를 "몸의 열과 피로를 없애고 기력을 회복시킨다" 라며..

천연 항암제? 와송의 실제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와송은 한약재로 사용되거나 민간에서 예로부터 사용된 약초입니다. 오래된 기와나 산 등에서 자라나는 다육식물로서 소나무 잎과 닮이 와송이라 하며 기와솔이나 바위솔이라고도 합니다. 동의보감엔 면역력을 증..

피부에만 좋은게 아니다? 아르간 오일의 숨겨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 지역에 자생하는 아르간 나무의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최근 EU의 노벨 푸드로도 선정 되며 피부와 모발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알려지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 생산량 또..

고혈압, 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칡의 효능과 부작용(칡즙의 효능) [내부링크]

칡은 산이나 계곡을 돌아다니다보면 무수히 보이는 칡 덩굴을 쉽게 찾을 수 잇습니다. 또 우리에겐 친숙하게 칡즙형태로 섭취하는 경우도 굉장히 많죠. 익숙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칡을 단순히 몸에 좋다고..

소나무가 주는 선물 "복령"의 효능과 섭취법, 부작용 [내부링크]

복령은 십전대보탕, 총명탕, 경옥고에 공통으로 사용되는 약초이며 구멍장이버섯과에 속하는 고사한 소나무 뿌리에 기생하는 버섯입니다. 균핵은 땅 속의 소나무 뿌리에 10cm ~ 30cm 정도로 형성되며 일반적으로..

신이 내린 눈물, 위건강을 위한 "매스틱"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매스틱은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지칭하는 용어인데요.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으로 나무에서 흘러나오는 수액으로 만듭니다. 매스틱은 고대 그리스에서부터 신이 내린 눈물이라 칭해지며 위장 장애, 소화 불량과 복..

항산화제 셀레늄의 여왕 "카무트"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다시 부각되고 있는 원시 곡물이죠. 카무트의 효능을 여러 매체들이 소개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곡물인데요. 수 천년 전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던 곡물인 호라산밀의 상업적 판매명입니다. 제가 소개해..

혈압을 진정시키는 비트의 효능과 부작용(고혈압, 고지혈증) [내부링크]

비트는 토마토 그리고 감자등과 같은 명아주과의 식물로써 뿌리를 여러방법으로 섭취하곤 합니다. 비트를 이용한 비트주스가 요즘 인기이죠. 어떠한 가공없이 샐러드를 통해 영양소의 파괴 리스크 없이 섭취할 수..

신이 내린 특별한 영양분. 초유 단백질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초유는 분만 직후 최초에 분비되는 특별한 우유이며, 이후에 분비되는 일반적인 우유보다 훨씬 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72시간 동안 나오는 이 우유는 많은 유당 단백질과 새로이 태여난 생명에게..

다이어트 필수품 곤약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곤약입니다. 곤약은 구약 감자로 만드는 묵을 의미 합니다. 곤약의 주재료인 구약나물은 열매에 독성이 있기에 줄기와 뿌리를 이용합니다. 곤약은 사실 아무런 맛도 나지 않고 단지 씹는 맛만 존재할 뿐인..

관절염을 개선시키는 보스웰리아의 효능(AKBA의 소염진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사실 너무 방대한 내용이지만 보스웰리아가 가지고있는 특수한 소염작용에 대해서만 심도깊게 나눠보려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가 주산지이며 강력한 소염..

치매 예방과 뇌건강에 좋은 블루베리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연구결과에 미 농무부 인간영양연구센터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안토시아닌 섭취가 가장 적은 하위 그룹은 안토시아닌 섭취가 가장 많은 그룹..

식물성 스쿠알렌이 함유된 곡물, 아마란스 [내부링크]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아마란스는 ‘신이 내린 곡물’이라 불리며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마란스가 이슈인 이유는 슈퍼푸드라 불리며 글루텐의 함유되지 않았..

콜레스테롤 제거, 낮은 GI의 치아씨드의 효능과 복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치아씨드의 효능과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아씨드의 효능과 역사 남아메리카와 멕시코가 주 원산지인 치아씨드는 과거에 라틴아메리카 국가들에서 우리에게 쌀과 같이 귀중하게..

새싹보리의 효능(고지혈증, 콜레스테롤 저감) [내부링크]

요즘 고혈압이나 당뇨, 콜레스테롤이 높으신 분들에게 새싹보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싹이 10~20cm 정도로 자랐을 때의 어린잎을 이야기하죠. 또 이렇게 선별된 새싹보리를 요즘 간편하..

혈당과 다이어트에.. 렌틸콩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렌틸콩입니다. 렌틸콩은 지중해 연안과 남부 유럽에서 유래된 콩이며 특유의 생김새때문에 렌즈 콩이라고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부터 중요한 식량으로 여겨왔고 많은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칼슘이 풍부한 병아리콩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만수르 부인이 즐겨먹는다 하여 유명해진 병아리콩(이집트콩)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병아리콩은 기원전 7000여 년 전부터 중동지방을 중심으로 재배되었던 콩이며 영어로는 Chick Pea라고..

대마씨앗? 혈관에 좋은 햄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한창 이슈였던 햄프씨드입니다. 햄프씨드는 대마씨를 의미하는데요. 동의보감엔 마자인이라고 부르며 "맛이 달면서 무독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 지방질이 풍부하여 장의 병을 원활하게..

천년초의 효능, 섭취법, 부작용 (천년초즙 복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동의보감에도 해독을 통해 염증을 줄여준다고 나오는 천년초(손바닥 선인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바로 천년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제주도에서 자생하는 선인장을 백년초 선인장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아마씨의 효능과 복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네요. 다들 건강 주의하시기 바라며, 이번 글엔 여성에게 좋은 슈퍼곡물 아마씨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최근 주변 여성분들에게서 아마씨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매스..

당뇨에 효과적인 귀리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섭취하고 계신 당뇨에 효과적인 귀리에 효능과 섭취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귀리는 타임지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다양한..

낮은 GI지수의 퀴노아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일교차가 많이 심하네요. 다들 몸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시간엔 퀴노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퀴노아는 기원전 5세기 전부터 라틴아메리카 지역에서 재배되기 시작하였고, 쌀 정..

당뇨에 좋은 잡곡, 현미의 효능과 섭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웰빙라이프가 대세가 되면서 백미가 아닌 현미를 섭취하는 비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번엔 대표적인 당뇨에 좋은 잡곡으로 알려진 현미와 그 현미가 왜 당뇨에 좋은 잡곡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간영양제 밀크씨슬 어떤 제품이 좋을까?(실리마린) [내부링크]

현대 사회의 주적인 스트레스로인해 하루도 쉴 날이 없는 간때문일까요? 많은 분들이 간기능 개선을 위한 영양제로 밀크씨슬(실리마린)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으로 실리마린이란 어떤 것인가, 또 어떻..

간영양제 밀크씨슬의 효능(실리마린), 원리와 진짜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실리마린. 요즘 많이 듣는 영양제이지요? 요즘 제 주변에서도 혹은 식사자리에서 옆 테이블에 앉으신 어르신 분들께서도 심심치 않게 간영양제로써 밀크씨슬 효능에 대한 이야기가 오가는 것을 들은..

항산화 네트워크의 효과와 구성 성분 -1- [내부링크]

이번 주제는 항산화 네트워크라 불리는 항산화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떤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각 성분들에 대한 내용은 추후 포스팅할 예정..

세계 10대 슈퍼푸드의 종류와 섭취법(항산화) [내부링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식품들의 각 종류와 효능 그리고 어떤 성분들이 어떻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간략하게 작성해드리고 추후 각 식품별로 자세한 분석글을 올려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