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dt의 등록된 링크

 health-d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2건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없는 파킹통장 금리비교(2023년 최신) [내부링크]

입출금통장의 일종인 파킹통장은 하루만 넣어놔도 이자를 주는 예금통장을 말합니다. 요즘같은 고금리 시대에 정기예금과 정기적금같은 원금이 묶일 수 있는 상품보다는 자유롭고 이자도 쏠쏠한 파킹통장을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우대금리 조건없는 금리 높은 파킹통장들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2. 에큐온 저축은행 머니쪼개기 3. OK저축은행 ok세컨드통장 4.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SBI저축은행에서 관리하고 있는 모바일 상품입니다. 제 2금융권이지만 5,000만 원까지 예금자보호가 가능한 상품이며, 3.2%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들과는 다르게 1억원까지 우대금리 조건없이 3.2%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며 1억원을 초..

LG헬로모바일 알뜰폰 유심 요금제 추천 [내부링크]

이전에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오늘은 알뜰폰 통신사 중 LG U+에서 파생된 LG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심적으로 살펴볼 내용은 가장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와 제일 저렴한 요금제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2. LG헬로모바일에서 이용가능한 가성비 요금제 - LG U+ 5G 가성비 유심요금제 - KT 4G(LTE) 가성비 유심요금제 - SKT 가성비 유심요금제 3. LG헬로모바일 최저가 요금제 추천 포스팅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추천 포스팅 - 현대백화점 연회비 없는 모바일카드 발급하고 상품권 받는 방법 추천 포스팅 - 알뜰폰 요금제 최저가 구매방법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기존 LTE요금제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내부링크]

요즘에는 5G 시대라서 신규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면 5G 요금제를 강제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문제는 기존의 4G(LTE)랑 비교했을 때 속도도 큰 차이를 못느끼고, 요금제도 비싸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없다느 것이 단점입니다. 이에 많은 사용자들이 자급제폰을 구입하여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목차 1. 알뜰폰 요금제란? 2. 알뜰폰 통신사 종류 -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 - 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 - LG U+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 3. 알뜰폰 요금제 비교 - 나에게 맞는 요금제 찾기 - 알뜰폰 구매방법 추천 포스팅 - 알뜰폰 유심요금제 비교 추천 포스팅 - 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이용하기 알뜰폰..

넷플릭스 요금제 팁 정리(2023년 최신) [내부링크]

전세계 OTT 플랫폼 중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넷플릭스는 전세계 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자체제작 콘텐츠와 판권을 사들인 콘텐츠까지 제공하며 매주마다 새로운 콘텐츠가 업그레이드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넷플릭스는 당연히 유료서비스이며, 요금제가 다양한데요. 오늘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한 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2. 넷플릭스 요금제(멤버십) 변경 방법 3. 넷플릭스 요금제 해지 방법 4.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 추천 포스팅 - 연회비 없는 현대백화점 신용카드 발급방법 추천 포스팅 -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광고형 베이식,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4가지로 분류됩니다. 각 요금제 별로 영상 화질, 해상도, 시청..

현대백화점 모바일카드 연회비없는 신용카드, 신규발급 하고 상품권 받자! [내부링크]

현대백화점 많이들 이용하시죠? 저도 집 앞에 현대백화점이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현대백화점 모바일 신용카드를 발급하면 연회비가 없다는 거 알고계세요? 뿐만 아니라 신규발급을 진행하는 사람에 한하여 추천인 입력을 통해 현대백화점 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매 월 주차무료쿠폰과 5%할인 등 각종 혜택도 있다고 하는데요. 정확히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차 1. 현대백화점 모바일카드란? 2. 현대백화점 모바일카드 혜택 3. 현대카드와 현대백화점카드 차이점 추천 포스팅 -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방법(포인트 사용하기, 현금전환하기) 추천 포스팅 - 현대카드 이용하고 매 월 12,500원 주유권 얻는 방법 현대백화점 모바일카드란? 현대백화점에서 발급가능한 연회비 무료의..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방법(포인트 사용하기, 현금전환하기) [내부링크]

현대카드를 이용하는 고객 수는 상당히 많을겁니다. 그도 그럴게 국내 자동차 시장은 현대∙기아차의 점유율이 50%가 넘고 신차 구매시 현대캐피탈을 통해 현대카드 발급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카드를 사용하면 대표적으로 M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요. M포인트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법과 현금화를 하는 방법으로 나뉘게 됩니다. 목차 1.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방법 2. M포인트 사용방법 3가지(포인트 사용, 현금전환, 자동차 구매) 3. 가맹점별 M포인트 적립률 확인하는 방법 추천 포스팅 - 현대카드 이용하고 매 월 12,500원 주유권 받는 방법 추천 포스팅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현금 전환 방법 추천 포스팅 -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점수 확인하기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방법 먼저 M포인트를 적..

자동차 배터리 교체 비용 25%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유지 관리 비용에는 여러 항목이 붙습니다. 대표적으로 엔진오일, 주유비, 자동차세, 자동차보험료 등이 있죠. 이런 항목들은 주 단위, 월 단위, 년 단위로 구분짓지만 타이어 교체나, 배터리 교체 등의 경우에는 수 년에 한 번씩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배터리 교체 비용을 25%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자동차 배터리 교체 비용 2. 자동차 배터리 25% 할인 받는 방법 3. 자동차 배터리 교체주기 4. 배터리 방전 원인 추천 포스팅 - 자동차 보험료 최저가 찾는 방법 추천 포스팅 -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 추천 포스팅 - DB다이렉트 주행거리특약 만기환급 정산 방법 자동차 배터리 교체 비용 자동차 배터리의 경우 차종에 따라, 정비소에 따라 공임비..

현대카드 오토케어멤버십 혜택 알아보기(주유권, 세차권, 엔진오일 할인) [내부링크]

현대카드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매달 12,500 원 상당의 주유권과 3천원 세차권, 엔진오일 2만원 등을 포함하여 총 7가지의 자동차 관리 혜택을 주는 오토케어멤버십을 알고 계신가요? 찾아보니 은근히 이 좋은 혜택을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현대 오토케어멤버십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차 1. 현대카드 오토케어멤버십이란? 2. 오토케어멤버십 7가지 혜택 3. 오토케어멤버십 해지 방법 추천 포스팅 -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 추천 포스팅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현금 받는 방법 현대카드 오토케어멤버십이란? 현대카드 이용자 중 현대, 기아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자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 관리서비스입니다. 이용료 매 월 8,900원(부가세 포함) 본인 명의 현대카..

잇몸 통증을 유발하는 치주염, 원인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우리가 양치질을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치아 건강을 위해서인데요. 만약 양치질을 게을리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치아와 잇몸 사이에 찌꺼기가 쌓이게 되고 이것을 플라그라고 하며 이런 플라그가 쌓이게 되면 치석이 됩니다. 치석이 장기간 방치된다면 치주염으로 이어지는데요. 치주염이 발생하면 잇몸 통증을 유발시키고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발치 후 임플란트까지 갈 수도 있게됩니다. 목차 1. 치주염이 생기는 원인 2. 치주염 치료방법 3. 치주염과 임플란트 4. 치주염 증상 치주염이 생기는 원인 치아 사이에 낀 플라그가 누적되어 쌓이게 되면 단단한 돌처럼 굳어버리는 치석이 되어버리는데요. 이 치석을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잇몸 뼈가 녹아내리고, 동시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를 치주염이라고 합니다...

잇몸뼈 통증이 심할 땐 어떻게 해요? [내부링크]

잇몸이 붓고 시린 경우 자주 겪으실겁니다. 심하면 잇몸뼈에도 통증이 올 수도 있는데요. 원인은 외부적인 요인와 내부적인 요인으로 나눌 수 있고 연령별, 식습관 등에 따라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잇몸뼈 통증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잇몸뼈 통증 원인 2. 잇몸뼈 통증 치료방법 3. 임플란트 치료 과정 잇몸뼈 통증 원인 잇몸에 통증을 유발시키는 원인은 보통 염증이 생긴 경우입니다. 잇몸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퉁퉁붓고, 욱씬욱씬 거리는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근본적인 원인은 외부적 세균감염입니다. 외부적 세균이 감염되는 경로는 결국 치아관리를 평소에 잘 하지 못하여 생기는건데요. 간식 또는 식사 후 치아에 낀 음식물 등을 제대로된 칫솔질로 잘 닦아줘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이빨 사이사이에 낀..

돈 많이 버는 직업(고액연봉) TOP 5 의사, 국회의원 등 흔한 거 제외 [내부링크]

국내에는 수 없이 많은 직업군이 있습니다. 크게보면 전문직, 기술직, 서비스직, 판매직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상위 1% 고액연봉을 받는 돈 많이 버는 직업 Top 5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억대 연봉 도선사 2. 변호사 연봉 및 자격취득 방법 3. 항공기조종사(파일럿)의 연봉 4. 감정평가사 연봉은 얼마? 5. 연말연초 바쁜 직업 세무사의 연봉은? 억대 연봉 도선사 도선사는 항만, 운하 등 대형 선박이 안전하게 항구까지 이동할 수 있게 가이드 역할을 하는 전문기술직입니다. 쉽게 말하면 자동차로 비유해볼 때 발렛파킹을 해주는 요원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막상 하는 일은 주자발렛요원이랑은 차원이 다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야지만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도선사..

세무사 연봉은 얼마나 될까? 자격증 취득 방법 [내부링크]

ㅇㅇ 연말연초에 가장 바쁜 직업 중 하나가 바로 세무사입니다. 세무사란 세금과 관련된 법률을 자문, 상담, 해결해주는 직업인데요. 세금의 경우 국민의 4대 의무인 납세의 의무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그와 연관된 세무사란 직업은 미래 전망이 꾸준하게 밝은 직업 중 하나입니다. 이런 세무사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자격증 취득 방법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세무사란? 2. 세무사 시험 3. 세무사 연봉 세무사란? 각종 세금관련하여 의뢰자의 세금납부를 대신 이행해주는 세법관련 전문자격증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세금납부대행 서비스 말고도 각종 세금관련 상담도 가능합니다. 세무상담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마을세무사를 이용한다면 무료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마을세무사 무료상담 이용하기 세무사는 대한..

돈 많이 버는 직업 감정평가사 연봉은 얼마? [내부링크]

최근 돈 많이 버는 직업, 고액연봉 직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조금 생소하지만 고액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직업인 감정평가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감정평가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감정평가사 시험에 합격한 후 1년 간 실무수습을 거쳐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감정평가사란? 2. 감정평가사 되는 법 3. 감정평가사 시험 4. 감정평가사 연봉 5. 감정평가사 미래 전망 감정평가사란? 감정평가사는 쉽게 말해 동산이나 부동산과 같은 재산에 관하여 가격을 감정하여 평가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즉,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정평가사 되는 법 감정평가사가 되는 방법에는 오로지 딱 한 가지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산업인력공단에..

항공기조종사 되는 법, 연봉과 미래전망은? [내부링크]

고액 연봉으로 알려진 항공기 조종사, 즉 파일럿은 평균적으로 얼마의 연봉을 받을까요? 또한 많은 남성들이 항공기 조종사에 꿈을 가지고 있는데요. 비행기조종사가 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자격증과 그 과정에 대해서 낱낱이 파해쳐 보겠습니다. 목차 1. 항공기조종사 되는 법 2. 민간 조종사 되기 위한 자격조건 5가지 3. 신체증명검사 4. 자가용 면장 5. 계기한정면장 6. 사업용 면장 7. 항공사 지원자격 8. 항공기조종사 연봉 9. 항공기조종사 미래 전망 항공기조종사 되는 법 먼저 비행기조종사가 되기 위한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군 조종사와, 민간항공 조종사입니다. 군 조종사 되는 방법 4가지 공군사관학교 진학 후 졸업장 따기 항공대학교 항공운항학과 진학 후 ROTC 지원 후 임관하기 일..

변호사 평균 연봉과 자격증 시험 간단 정리 [내부링크]

수십년간 굳건하게 고액연봉 직업군 TOP5안에 꾸준히 들고있는 직업 중 하나가 바로 변호사인데요. 현재는 없어진 제도이죠. 바로 사법고시인데요. 사법고시를 통화하게 되면 법조인의 길을 걸어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2017년 사법고시 제도는 폐지되고 말죠. 현재 변호사가 되려면 법학전문대학인 로스쿨을 나와야지만 시험응시 자격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변호사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변호사 되는 법 2. 로스쿨 진학 방법 3. 전국 로스쿨 순위 4. 변호사 자격시험 5. 변호사 평균 연봉 변호사 되는 법 현재로썬 변호사가 되는 방법은 먼저 로스쿨에 합격을 해야 합니다. 이후 3년 동안 교육과 실습을 받은 뒤 마지막 변호사가 될 수 있는 자격시험에 응시..

도선사 연봉 및 자격증, 하는 일 간단 정리 [내부링크]

직업별 연봉 평균치 1위를 가지고 있는 도선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도선사는 어떤 직업이며, 하는 일은 무엇인지, 연봉은 어떻게되고 도선사가 되기 위한 자격증은 어떤 것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도선사란? 2. 도선사의 연봉 3. 도선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4. 도선수습생 시험과목 5. 도선사 자격증 시험 도선사란? 도선사는 항만, 운하, 강 등의 일정한 도선구에서 선박에 탑승하여 선박을 안전하게 수로를 통해 항구까지 안내하는 일종의 선박 주차가이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주차관리요원 같은 것이지 일반 자동차 발렛요원이랑 비교하기에는 매우 무리감이 있습니다. 선박의 경우에는 일단 대형선적물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배 자체가 매우 큽니다. 선박 단위를 톤으로..

현대카드 M포인트 H-Coin으로 전환 후 현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적립받은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중에서 현대카드의 M포인트의 경우에는 H-Coin으로 전환을 한 번 거쳐야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오늘은 해서 M포인트를 H-Coin으로 변환하는 방법과 현금으로 전환하는 과정까지 한 번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하는 방법 2. H-Coin을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하는 방법 우선 현대카드의 포인트시스템인 M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려면 H-Coin으로 먼저 전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과정이 더 늘어난 것 뿐이지 막상 해보면 5분 이내에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니 잘 따라해보세요. 먼저 M포인트를 H..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결제수단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바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입니다. 비교적 현금과 상품권은 잘 사용하지 않는데요. 이유는 휴대성이 편리하고 각종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사 마다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주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현대카드의 M포인트,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 신한카드의 마이신한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포인트들을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목차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2.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후 현금 받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는 곳 의외로 많은 분들으 신용카드 사용 후 쌓이는 포인트에 대해 사용만 할 줄 알지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1인당 2개~ 3개정도의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텐..

자영업자 카드수수료 환급 조회 및 신청방법 두 가지 [내부링크]

19년도부터 22년도까지 코로나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분들이 한 둘이 아닐겁니다. 이제 조금 잠잠해지나 했더니 전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예상되면서 물가상승이 일어나고 소비자들의 지갑은 굳게 닫히고 있는 추세입니다. 당연히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은 소식인데요.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줄이고 환급액과 같은 자산은 빠르게 확보를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카드수수료 환급받는 방법 두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카드수수료 조회방법 두 가지 2. 여신금융협회 이용방법 3. 캐시노트 카드수수료 조회 및 신청방법 카드수수료 조회방법 두 가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매출비중 중 가장 큰 부분이 바로 카드매출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카드매출에도 카드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현금매출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부터 해외주식 이용하는 방법까지 [내부링크]

국내에 증권운용사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대충 10몇가지는 될텐데지만 이중에서 실제로 사람들이 이용하는 증권사는 정해져 있습니다. 보통은 나무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등과 같은 1티어 증권사 어플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이용자수가 가장 많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부터 영웅문S#을 통해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모두를 이용하는 방법까지 한 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키움증권 모바일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2.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 방법 3. 키움증권 수수료 우대와 신규 대상자 이벤트 4.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키움증권 모바일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비대면 계좌개설이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계좌개설(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 것을 말합니..

유튜브 음원추출 무료 사이트 추천(MP4, MP3) [내부링크]

전세계 동영상 공유플랫폼인 유튜브는 수많은 음원들이 올라오곤 하는데요. k-pop을 비롯하여 빌보드, j-pop 등 수백 수천만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개인소장을 하고 싶은데 정작 유튜브 내에서는 저장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이럴 때 유튜브 음원추출을 무료로 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무료 사이트 몇 군데를 알려드릴게요. 목차 1. 유튜브 음원 추출 전 공통사항 2. y2mate 3. Btclod 4. MP3 YouTube 5. anything2MP3.cc 6. OnlineVideoConverter 7. mp3ify 8. Yout.com 유튜브 음원 추출 전 공통사항 유튜브 음원추출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기에 앞서 공통적으로 선행해야 될 조건이 있는데요. 먼저 내가 추출..

유심요금제 비교(SKT, KT, LGU+, 우체국) 알뜰폰 HUB를 이용하자 [내부링크]

아직도 비싼 돈 주고 이동통신사의 스마트폰 5G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세요? 알뜰폰 유심요금제를 사용하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메이저 통신사의 요금제보다 최대 50% 저렴하게 이용가능 합니다. 심지어 통신망은 같은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차이는 전혀 없고 오로지 단말기만 있다면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이용가능 한 것이 유심요금제입니다. 목차 1. 유심요금제란? 2. 유심요금제 가입방법(구매방법) 3. 유심요금제의 장점과 단점 4. 알뜰폰 HUB에서 최저가 유심요금제 찾는 방법 유심요금제란? 보통 유심요금제는 자급제폰과 같이 다니는 존재이기 때문에 실과 바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급제 폰과 유심요금제가 생기기 전에는 국내 이동통신3사(SKT, KT, LGU+)에서 휴대폰을 구입함과 동시에 유심을 사서 개..

여자 방광염 치료 어느 병원으로 가야할까? [내부링크]

남녀 불문하고 생식기 관련 질병 중 가장 많이 걸리는 병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방광염입니다. 방광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는데요. 방광염의 감염경로는 원인도 다양하고 개인마다 증상도 다르게 나타나는게 특징입니다. 특히나 여자 방광염의 경우 치료하는 병원을 어디로 내원해야 하는지 고민인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여자 방광염은 어느 병원에서 치료를 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방광염 원인 2. 방광염 증상 3. 방광염의 진단 4. 여자 방광염은 어느 병원으로 가야할까? 5. 방광염 치료 방법 방광염 원인 방광염에는 급성 방광염과 만성 방광염이 있는데요. 대개는 급성 방광염으로 찾아오게 됩니다. 급성 방광염의 경우 남성 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많이 발생하는데요. 그 이유는 여성의 요도가 남성보..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아주 추운 겨울에 바깥에 있다가 따듯한 실내로 이동할 때 갑자기 몸 이곳저곳이 간지럽고, 따갑고, 열감이 느껴지진 않으셨나요? 처음에는 단순하게 생각하여 별거 아닌 것으로 치부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는 단순한 상황이 아니라는 걸 직감하셨을 겁니다. 사실 이러한 증상은 콜린성 두드러기라고하며 신체의 내외부가 뜨거운 온도에 영향을 받아 체온이 상승하는 것이 주요 증상입니다. 목차 1. 콜린성 두드러기란? 2. 콜린성 두드러기 의심증상 3.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4. 콜린성 두드러기 예방법 5.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방법 콜린성 두드러기란? 콜린성 두드러기는 꽤나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피부질환으로 질환의 강도는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교감신경이 활성화됐을 때 발..

뒷목 뻐근한 증상 거북목 증후군을 의심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흔한 질병 중 하나가 바로 거북목입니다. 구부정한 자세, 매일 보는 스마트폰, 사회인들이 가장 많이 종사하고 있는 사무직, 이 모든게 거북목과 관련이 있습니다. 거북목의 가장 큰 증상은 바로 뒷목이 뻐근하다는 것인데요.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과 치료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뒷목이 뻐근한 이유 2. 거북목 증후군 3. 거북목 증후군 원인 4. 거북목 증후군 증상 5. 거북목 증후군 자가진단 방법 6. 거북목 증후군 치료방법 뒷목이 뻐근한 이유 우리의 삶은 목뼈가 안좋아질 수 밖에 없는 환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초등과정부터 대학과정까지 최대 18년(의대나올 경우) 학업을 위해 알게모르게 몸을 혹사시켜가고 있습니다. 하루 반나절을 책상에 앉..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 2형 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헤르페스의 경우 크게 1형과 2형으로 나뉘는데요. 1형의 경우 허리 위쪽으로, 2형의 경우 허리 아래쪽으로 구분짓게 됩니다. 1형에서는 특히나 입술 주변에 포진이 발생하는 형태가 가장 일반적이고, 2형에서는 주로 성기에서 포진이 발생하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목차 1. 헤르페스 바이러스란? 2. 헤르페스 1형 증상 3. 헤르페스 2형 증상 4. 헤르페스 치료방법 헤르페스 바이러스란? 의학적으로 단순포진 이라고도 불립니다. 단순포진 바이러스는 비교적 큰 DNA 바이러스로서 상온에 노출되거나 건조하면 쉽게 비활성화되므로 공기를 통해서는 거의 전파가 되지 않습니다. 헤르페스 1형과 2형 한 번 감염되면 죽을 때까지 몸에 남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헤르페스 1형 ..

두부의 효능, 두부 다이어트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무수히 많은 방법이 존재합니다. 자주 언급하는 부분이지만 식단도 중요하지만 기본전제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는 점을 잊으면 안됩니다. 오늘은 두부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부는 콩이 원료이며 콩은 고단백 식품이기도 합니다. 두부의 효능과 식단을 만드는 방법까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두부의 효능 2. 두부다이어트 방법 두부의 효능 두부도 종류가 꽤나 다양합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찌개용두부, 부침두부, 순두부, 연두부, 초당두부까지 제조방법에 따라 완성되는 두부의 맛과 모양이 제각각 달라지게 됩니다. 두부는 기본적으로 콩을 원료로 쓰기때문에 콩을 갈아서 가열하여 비지를 짜내고 응고제를 첨가하여 만든 것으로 단백질과 식물성 지방이 풍부합니다. 특히 요즘..

생리통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그 이유는 ? [내부링크]

여성들의 경우 빠르면 초등학교 고학년, 늦어도 중학생이 되면 초경이 시작됩니다. 이것을 생리라고 부르는데요. 생리는 건강한 여성이라면 당연히 겪게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보통 28일 주기로 생리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가끔가다 생리통을 겪고 있는데 생리를 안하는 여성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일을 처음 겪어본 사람이라면 되려 무섭고 어디가 안 좋은 것은 아닌지 걱정부터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목차 1. 생리란 무엇인가 2. 여자 생리 주기 계산방법 3. 생리통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생리란 무엇인가 생리는 뇌의 시상하부와 뇌하수체, 난소 이렇게 3곳에서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여성이라면 4주마다 즉, 28일 전후로 생리를 하게 됩니다. 생리는 임신이 되지 않았을 때 자궁 내막이..

눈 시력 좋아지는 법(운동과 음식) [내부링크]

인체의 오감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 부위는 어느 곳입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시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것만큼 불행한 것도 없으며, 눈 앞이 캄캄하다 생각하면 불현듯 절망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데요. 하여 시력은 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보통 시력이 나빠지면 안과를 찾아가 라식 또는 라섹수술을 상담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을 먼저 터득하시고 실행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목차 1. 눈 시력 향상시키는 운동법 2. 시력회복에 도움되는 음식 눈 시력 향상시키는 운동법 보통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방법에는 영양제, 음식을 떠올리는데요 눈도 여느 신체부위와 다르지 않게 건강하게 만드는 운동방법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일명 마츠자키 운동법이라고 해서 일본의 마츠자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완화 음식 Best 7 [내부링크]

근래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병 중 하나인 역류성 식도염은 속으 들끓는 느낌과 타들어가는 듯한 증상이 대표적인데요. 앓고 있는 환자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대부분 안좋은 식습관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한 번 발병하게 되면 치료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걸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목차 1. 역류성 식도염 증상 2.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 겪었거나 완치되지 않고 그 증상을 계속 가져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전에는 50대 이상의 고령층에서 많이 발병되었지만 최근에는 20~30 세대의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나타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역류성 식도..

췌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Best 7 [내부링크]

우리 몸의 암세포 전이 중에 가장 증상이 늦게 나타나는 부위가 바로 췌장인데요. 췌장암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암중에서 9위를 기록하였고, 암 중에서도 최악의 암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국내에 췌장암이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건 애플의 CEO였던 스티브 잡스가 췌장암에 걸렸다고 하여 유명해졌는데요, 사실 잡스는 췌장암이 아니라 신경내분비종양(NET)에 걸린 것이었습니다. 여하튼 췌장암이 최악의 암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는데요. 췌장암에 좋은 음식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췌장의 기능 2. 췌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 양배추 - 마늘 - 고구마 - 녹차 - 돼지감자 - 시금치 - 복령버섯 췌장의 기능 췌장은 우리나라 말로 '이자'라고 불리며, 위장 뒤에 있는 작은 장기를 일컫습니다...

노화방지 영양제 추천 Best 3 [내부링크]

시대가 변화하면서 의학발전과 함께 인간의 기대수명도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대수명이 늘었다는 것은 신체의 노화의 진행도 늦춰졌다는 얘기인데요 실제로 20세기 30대와 21세기 30대의 피부나이만 봐도 극명한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화방지를 위해 힘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7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피부노화가 진행되는 이유 2. 콜라겐의 역할 3. 노화 방지 영양제 추천 3가지 피부노화가 진행되는 이유 피부는 크게 표피, 진피, 피하조직으로 구분되어 집니다. 속피부라 일컫어지는 진피층에는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콜라겐과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중에서도 피부노화가 진행되는 이유는 바로 콜라겐의 유무에 달려있..

유당불내증 증상과 치료(자가진단, 단백질 보충제) [내부링크]

동양인에게 특히나 잘 나타나는 질병인 유당불내증은 한국인 75%가 앓고있다고 합니다. 해당 질병은 말그대로 우유 및 유제품을 섭취할 때 복통을 호소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가장 큰 원인으로는 선천적으로 '락타아제'라는 분해효소가 없이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후천적으로는 성장하면서 장염을 앓고 난 뒤 유당분해효소가 밖으로 배출되어 더이상 유당을 분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유당불내증의 증상과 치료방법 그리고 치료 전 자가진단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유당불내증이란? 2. 유당불내증 자가진단 방법 3. 유당불내증 치료 4. 유당불내증 대체우유 5. 유당불내증 단백질 보충제 유당불내증이란? 선천적으로 몸에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거나, 후전척으로 유당분해효소가 배출 되어 더 이상 유당을 ..

암세포 치료하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암은 인류가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신체 어느곳에서나 암세포는 발생할 수 있으며 전이를 막지 못하면 큰 위험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악성 종양 즉, 암세포를 방어할 수 있는 체계가 있는데요. 이것을 혈관 신생이라고 부릅니다. 혈관 신생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한 우리는 암으로 인해 의사를 찾는 일은 없을겁니다. 이런 혈관 신생을 건강하게 만드는, 즉 암세포를 없애는 음식 6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1. 혈관 신생이란? 2. 콩(제니스테인) 3. 토마토(리코펜) 4. 혈관 신생 억제 채소(십자화과채소) 5. 혈관 신생 억제 과일(핵과, 사과, 베리류) 6. 해산물(오메가-3 지방산) 혈관 신생이란? 우리 몸의 방어체계로서, 악성 종양이 병으로 발전하지 못하도록 종양에 영양이 공급되..

일주일만에 뱃살 빼는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대부분의 이유중 하나는 바로 뱃살 때문일겁니다. 내 몸을 공공연하게 자랑할 수 있는 노출의 계절 여름에는 특히나 평소 옷속에 숨겨왔던 뱃살까지 노출되게 되는데요. 뱃살의 경우 우리 몸중에서 가장 늦게 빠지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이런 뱃살을 일주일만에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뱃살이 찌는 이유 2. 일주일안에 뱃살 빼는 방법 뱃살이 찌는 이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먼저 뱃살은 왜 찌는지부터 알고있어야 합니다. 뱃살은 복부의 지방과 체내에 있는 내장 주변을 감싸고 있는 내장지방을 포함하여 일컫는 단어입니다. 고로 뱃살이 많다는 것은 복부비만을 의미하며 이는 곧 당뇨병, 고혈압, 심장질환 등의 발병확률이 높다는 것을 뜻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및 부작용(관련음식 추천) [내부링크]

사람 신체부위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꼽으라면 아마 치아와 눈일겁니다. 눈이 안보이는 것만큼 불안한 것은 없고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하여 맛을 느끼기 힘든 것만큼 불행한 것도 없습니다. 오늘은 그런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하는 루테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루테인 지아잔틴의 효능은 무엇이며 어떤 부작용이 숨어있는지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1. 루테인 지아잔틴이란? 2.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3. 루테인 지아잔틴 부작용 4. 루테인 지아잔틴 권장섭취량 5. 루테인 지아잔틴이 포함된 음식 루테인 지아잔틴이란? 우리 눈에 황반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색소가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눈동자부분에는 지아잔틴이, 양쪽 흰자부분에는 루테인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이 둘은 눈의 시력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니고 있..

면역력 강화 영양제 추천 Best 5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면역체계가 중요하다는 것쯤은 다들 아실겁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면역력이 약하다라는 점입니다. 이는 평소 영양섭취 부족, 수면 부족 등의 이유를 들 수 있는데요. 21세기 바쁜 현대인들은 수면도 부족하고 영양섭취도 골고루 하지 못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점점 많아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를 돕기 위한 것이 바로 면역력 강화 영양제인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면역력 저하 증상 2.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 3. 면역력 강화 영양제 Best 5 면역력 저하 증상 아래에 해당된다면 면역력이 낮아진 상태이므로 체크해뒀다가 보완하시기 바랍니다. 힘든 일을 하지 않아도 쉽게 피로가 계속된다 감기에 자주 걸린다 피부에 각종 염증..

살빠지는 다이어트 아침식단 Best 5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극단적으로 무리하게 하는 분들이 가끔 있는데요 이는 몸에 무리를 가져오는 것 뿐만 아니라 요요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작정 굶는다면 당장이야 효과를 보겠지만 다시 폭식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체중을 오히려 늘어나게 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게 중요한데요 특히나 다이어트 중에도 아침식사는 빼먹지 말아야 합니다. 목차 1. 다이어트 중 아침식사의 중요성 2. 다이어트 아침식단 Best 5 다이어트 중 아침식사의 중요성 학창시절 부모님께서는 아침은 꼭 챙겨먹어야 한다며 매일마다 아침을 거르지 않고 챙겨주셨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뿐만아니라 아침을 거르게 된다면 두뇌회전도 안될뿐더러 몸에 에너지를 충전시킬 수 없기 때문에 하루일과를 망칠 확률이 매우..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Best 7 [내부링크]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단도 중요하지만 유산소 운동도 꾸준히 해줘야 극대화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 다이어터가 처음부터 유산소를 병행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일인데요. 더군다나 외부에서 하는 유산소의 경우 날씨의 영향도 많이 받기 때문에 요즘은 실내 혹은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들이 대세입니다. 집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목차 1. 유산소 운동이란? 2.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유산소 운동 Best 7 유산소 운동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몸속의 지방을 태워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를 지닌 운동입니다. 전신운동이기도한 유산소 운동은 대표적으로 줄넘기, 수영, 달리기, 걷기, 자전거, 에어로빅 등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보통 30분 이상 유지해야 효..

메추리알 효능 9가지, 부작용은? [내부링크]

장조림에 빠질 수 없는게 바로 메추리 알입니다. 어렸을 적 엄마가 자주해주시던 밥 반찬이며 계란 대용품으로 많이 섭취하는 식품인데요 그저 고소하고 담백한 줄로만 알았던 메추리알이 알고보니 우리 몸에 작용하는 효능들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메추리알을 섭취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메추리알이란? 2. 메추리알 효능 3. 이런 분들은 달걀말고 메추리알 드세요 4. 메추리알 부작용 메추리 알이란? 꿩과의 작은 새의 알을 의미합니다. 국내에서는 계란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알이며 계란과 비교했을 때 부피가 작고 알 한개당 평균 무게는 10~12g 정도 나갑니다. 영양성분은 계란과 거의 흡사하며 비타민A, B1, B2가 풍부하여 맛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계란보다 소비가 적기 ..

남성호르몬 강화 영양제 추천 Best 7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남성들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분비되어 젊었을 적 불같은 성격도 유해지고, 심하면 우울증 증세도 같이 오게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남자의 상징인 테스토스테론의 생성을 유지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력과 남성미를 유지해줘야지만 건강한 남성으로써 유지가 가능한데요. 이럴땐 영양제의 섭취를 통해 관리를 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목차 1.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이 중요한 이유 2. 남성호르몬 영양제 추천 Best 7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이 중요한 이유 남성호르몬은 여러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테스토스테론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은 고환에서 분비가 되며 우리 몸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요 어떤 기능들을 맡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정신적 요소 ..

한쪽 귀 먹먹, 이명을 동반 한다면 돌발성 난청을 의심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높은 산에 올라가면 귀가 먹먹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는 고산증이라하여, 높은 곳에 올랐을 때 산소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증상을 말하는 것인데요. 보통 코를 막고 침을 삼키거나, 물을 마시거나, 코를 막고 귀에 압력을 넣거나 하는 행동을 취했을 때 증상이 해결되곤 합니다. 그런데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한쪽 귀가 먹먹하고 이명 소리가 들린다면 돌발성 난청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목차 1. 돌발성 난청이란? 2. 돌발성 난청 원인 3. 돌발성 난청 주요 증상 4. 돌발성 난청 치료방법 5. 이명에 좋은 음식 돌발성 난청이란? 말그대로 갑작스럽게, 돌연 찾아오는 난청을 뜻합니다. 난청이란 소리를 듣는 것에 있어 잘 들리지 않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보통 고주파보다는 저주파를 듣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어지럼증, 귀 먹..

겨땀 안나는 법(액취증 자가진단 해보기) [내부링크]

여름만 되면 땀이 비오듯 쏟아지는데요 다른 부위야 땀을 닦으면 괜찮지만 특히나 겨드랑이 같은 부위는 참으로 곤란합니다. 흔히 겨땀이라고 하는데요 겨땀이 심해지면 액취증으로 나아갈 수 있으며 이는 냄새가 아주 고약합니다. 겨땀이 나는 원인은 무엇이며 겨땀을 안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더불어 액취증 자가진단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겨땀이 나는 이유 2. 겨땀에서 냄새나는 이유 3. 겨땀 안나게 하는 방법 겨땀이 나는 이유 일단 우리 몸에 땀이 나는 이유는 약 200~500만개의 땀샘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 땀샘은 몸에 열이 날 때 땀을 배출하여 체온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략 하루에 흘리는 땀의 양은 900ml 정도 되는데요 뜨거운 여름철에는 10배가 넘는 10L의 ..

다이어트 단백질 보충제 추천 Best 7 [내부링크]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식단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단백질 보충제인데요 단백질 보충제는 구매자가 필요로 하는 성분을 직접 선택해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백질 100%로 구성된 제품도 있고 탄수화물 100%, 탄수화물+단백질이 함유된 제품도 있습니다. 마른사람은 살을 찌기 위해 탄수화물량이 많은 보충제를 섭취하면 되고 반대인 사람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목차 1.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야 하는 이유 2.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3. 단백질 보충제 특징 4. 단백질 보충제 추천 Best 7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야 하는 이유 단백질 보충제는 말그대로 '보충'역할을 하는 제품을 뜻합니다. 사실 하루세끼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한다면 보충제 섭취를 안해도 됩니다. 단 우리나라 사람..

황제다이어트, 고기먹고 살빼는 방법 [내부링크]

수년전 황제다이어트라고해서 소고기만 먹기, 삼겹살만 먹기 등 육류 섭취로만 이루어진 식단을 통해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유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단편적으로 봤을 때 장점은 일단 다른 다이어트 식단에 비해 맛이 좋다는 점이고, 단점은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는 것입니다. 이런 황제다이어트의 효과와 건강상 부작용은 없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황제다이어트란? 2. 황제다이어트의 원리 3. 황제다이어트 효과 4. 황제다이어트 부작용 5. 결론 황제다이어트란? 황제다이어트의 유래는 창시자인 미국의 로버트앳킨스의 이름을 딴것으로, 앳킨스다이어트라고도 불립니다. 황제다이어트가 국내에 처음 알려진건 1990년대 후반에 삼성 이건희 회장이 이 식이요법으로 체중을 줄이는데 성공한 사례가 밝혀지면서부터..

대상포진 걸리는 이유와 치료방법 [내부링크]

국내에서 3명 중 1명 꼴로 걸린다는 대상포진, 저도 대상포진에 걸리기 전까지는 그 무서움을 몰랐습니다. 제 경우 기립근쪽에 포진이 발생하였는데 처음에는 단순히 모기에 물린줄 알았었죠.(한여름) 그런데 모기에 물린것 치고는 간지러운 범위가 넓고 수포가 올라오는 느낌을 받아서 피부과에 갔더니 대상포진이라는 겁니다. 대상포진에 걸리는 이유는 무엇이며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단순포진과 대상포진의 차이점 2. 대상포진 걸리는 이유 3. 대상포진 발현 부위 4. 대상포진 치료방법 5. 대상포진 예방접종 6. 대상포진 부작용 단순포진과 대상포진의 차이점 대상포진은 신체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포진이 생긴다는 점인데요. 처음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들은 이게..

비만치료제 삭센다 가격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은? [내부링크]

약 5년전부터 비만치료제로 열풍을 불어오던 삭센다를 아시나요? 원래 삭센다는 리라글루티드라는 당뇨병치료제 '빅토자'로 이미 허가를 받은 약물이었습니다. 당뇨병 전문인 노보노디스크에서는 임상실험도중 체중감량의 효과를 확인하게되고 이를 비만치료에 적용한 임상을 거쳐 해당 성분을 비만치료제로도 출시를 하게됩니다. 삭센다의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삭센다 효과 2. 삭센다 부작용 3. 삭센다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사람 4. 청소년도 삭센다 처방이 가능할까? 5. 삭센다 가격 삭센다 효과 삭센다의 효과는 바로 '체중감소'인데요. 힘들게 운동하지 않아도, 힘겹게 식단조절을 하지 않아도 삭센다 주사한방이면 모든게 해결될 것이라는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그 유..

하체비만 다이어트 운동과 식단 이게 가장 Best입니다. [내부링크]

상체는 얇은데 하체가 비만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같은 유형의 몸매는 유전적인 요소가 강한데요. 남성의 경우에는 상체운동을 통해 몸매의 균형을 맞추면 되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하체비만을 탈출하고 싶은 경우가 대부분일겁니다. 하체는 상체에 비해 컷팅난이도가 높습니다. 그래도 올바른 운동과 식단을 통해 바꿀 수 있는데요. 하체비만 다이어트 운동과 식단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하체비만 주요 원인 2. 하체비만 유형 3. 하체비만 다이어트 운동법 4. 하체비만 식단 방법 하체비만 주요 원인 하체비만의 경우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드물게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이는 호로몬의 분비와 관계가 있습니다. 성장기가 오기전까지는 남녀간의 체지방 분배에 대해서 큰 차이가 없지만 성장기가 지..

쏘팔메토 효능과 부작용, 관련 제품 추천 [내부링크]

쏘팔메토라는 단어를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보통 여성들보다는 남성들이 많이 찾는 제품군인데요.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전립선, 탈모 예방, 호르몬 균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세상 모든 식품에는 상황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쏘팔메토도 마찬가지 입니다. 따라서 제대로된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고, 관련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쏘팔메토란 무엇인가? 2. 쏘팔메토 성분 3. 쏘팔메토 효능 4. 쏘팔메토 부작용 5. 쏘팔메토 권장량 6. 쏘팔메토 관련 제품 추천 쏘팔메토란 무엇인가? 쏘팔메토란 톱 야자나무과이며 이는 열매를 맺게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쏘팔메토의 활성 성분은 열매의 지방 추출물에서 발견되어 지금까지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예..

체지방 감량 식단 5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터들에게 꼭 거쳐가야 하는 필수과정이죠. 바로 체지방 감량인데요 체지방은 말그대로 분해되지 않고 몸속에 남아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결국 지방이란 소리인데, 우리 몸은 지방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게끔 하려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조금 힘들고 식단을 조절해야 하는데요. 체지방 감량 식단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체지방이란? 2. 체지방이 에너지로 사용되는 경우 3. 체지방 감량 식단 5가지 체지방이란? 몸속에 축적되어 쌓여진 지방을 말합니다. 체지방도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외관적으로는 살이 디룩디룩 쪄보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들지만 필요시 우리 몸에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자원입니다. 체지방이 에너지로 사..

서브웨이 다이어트 꿀조합 Best 5 [내부링크]

서브웨이 샌드위치, 국내에서도 아주 유명하죠. 미국에서 시작해서 이미 전세계 프랜차이즈로 성장을 이루었는데요. 미국내에만 25,600개 이상의 매장이 있으며 전세계 111개국에 약 45,00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래 서브웨이란 지하철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하지만 서브웨이 샌드위치의 서브웨이는 잠수함을 뜻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서브웨이 샌드위치의 특징을 살펴보면 완성품의 제품도 있지만 고객이 직접 내용물을 골라 스스로 조합을 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특화된 서브웨이 조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서브웨이 샌드위치 메뉴 2. 서브웨이 매장 이용방법 3. 서브웨이 샌드위치 다이어트 꿀조합 Best 5 4. 서브웨이 빵 선택 서브웨이 샌드위치 ..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TOP5 그리고 부작용은? [내부링크]

요즘 바디프로필 많이들 찍으시죠?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몸을 만들수 있는 나이가 20~30대인데요. 이때 영혼을 갈아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면서 몸을 만들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완성된 몸을 영구적으로 소장하기 위한 방법이 바로 바디프로필입니다. 보통은 마른상태에서 벌크업보다는 살이찐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비교적 더 많을겁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다이어트 보조제가 주는 효과 2.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순위 BEST 5 3. 다이어트 보조제 부작용 다이어트 보조제가 주는 효과 다이어트시 거의 필수로 복용하는게 바로 다이어트 보조제인데요. 이를 이용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시간단축에 있습니다. 벌크업을 하던 다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