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info7의 등록된 링크

 health-info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오메가3 효능 /하루섭취량 /알티지 오메가3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오메가 3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생선기름이라는 인식과 비린내라는 단어가 먼저 떠오를 텐데요. 저 역시 그랬습니다. 하지만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이라면 필수 영양제로 자리 잡은 오메가 3이기에 이번 기회에 제대로 공부해서 똑똑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오메가3란 오메가 3 효능 오메가3 많은 음식 오메가3 하루 섭취량 알티지(RTG) 오메가3 오메가3 고르는 법_종류 오메가 3 부작용 오메가 3란 오메가 3은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로 DHA와 EPA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체내에서는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우리 몸속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성분이며 특히 뇌세포막의 약 60%를 차지하며 신경호르몬 전달 등 두뇌작용을 도와주는 아..

양파 효능 보관법 껍질차효능 심는시기 수확시기 [내부링크]

양파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 건가요? 저는 눈물 나는 매운맛과 매워질 때쯤 보이는 뽀얀 속살입니다. 이 두 가지 이미지가 합쳐지면 우리에게 익숙한 식재료인 양파가 됩니다. 한국 음식에서는 빠질 수 없는 재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고기 먹을 때 같이 구워 먹는 양파나 국 끓일 때 넣는 양파 등 양파는 우리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접하는 양파지만 효능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양파 효능 양파 보관법 양파 요리 양파 껍질차 효능 양파 심는 시기 양파 수확 (재배) 시기 양파 효능 첫 번째로는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양파 속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베타카로틴이 많은 음식 효능 폐암 부작용 영양제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몸에는 비타민 A가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 피부, 뼈, 면역력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죠. 이 비타민A의 전신인 베타카로틴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오늘은 베타카로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베타카로틴이란 베타카로틴이 많은 음식 베타카로틴 효능 베타카로틴 폐암 베타카로틴 부작용 베타카로틴 영양제 베타카로틴이 필요한 사람 베타카로틴이란 비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로서 우리 몸속에서 레티놀로 전환되어 눈건강과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 및 항암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당근 같은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슈퍼푸드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음식만으로만 섭취하기엔 한계가 있고, 현대인들이 챙겨 먹기 힘든 영양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영양제..

토마토 효능 보관방법 심는시기 먹는시기 정리 [내부링크]

토마토는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채소 중 하나로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토마토에는 다양한 효능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카로틴, 노화를 예방하는 비타민E, 혈압을 낮춰주는 칼륨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토마토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토마토 효능 토마토 보관방법 토마토 먹는시기 토마토 심는 시기 토마토 물 주기 토마토 수확시기 토마토 효능 첫 번째로는 토마토에는 비타민C와 A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노화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비타민E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

심근경색 전조증상 원인 시술후 예방법 좋은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심근경색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예방하기 어려운 질환이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합니다. 오늘은 심근경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심근경색이란 심근경색 원인 심근경색 전조증상 심근경색 시술 심근경색 시술 후 심근경색 예방법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_조리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_음료 심근경색이란 심근경색은 심장의 혈관 중 하나가 막혀서 심장 근육의 일부분이 죽는 것을 말합니다. 심근경색은 일반적으로 동맥경화와 관련이 있으며, 흡연,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당뇨병, 비만, 가족력 등이 위험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위험요인을 가진 사람들은 심근경색 예방을 위해 건강한 생활..

뇌출혈 전조증상 원인 치료방법 후유증 예방법 좋은음식 정리 [내부링크]

뇌출혈이란 두 개 내 출혈 중 지주막하출혈과 뇌내출혈을 총칭하는 질환입니다. 이 둘 모두 갑자기 발생하며 사망률이 높은 무서운 질병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약 2만 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40~50대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 최근에는 여성환자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위험한 뇌출혈 원인으로는 고혈압성 뇌출혈이 가장 흔한데요. 고혈압인 사람에게 혈압이 상승하면 혈관벽이 손상되고 파열되어 출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뇌동맥류나 모야모야병 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특별한 원인 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이 더욱 중요합니다. 목차 뇌출혈 전조증상 뇌출혈 원인 뇌출혈 치료방법 최출혈 후유증 뇌출혈 예방법 뇌출혈 고혈압 뇌출혈에 좋은 음식 뇌출혈 전조증상 가장 흔한..

안면마비 증상 /발병원인 / 자가진단/ 안면마비에 좋은음식 정리 [내부링크]

안면마비는 얼굴의 한쪽이 마비되는 증상으로, 대부분의 경우에는 급성 안면신경마비로서, 이는 어떤 원인에 의해 안면신경이 갑자기 마비되어 발생하는 것입니다. 안면마비는 갑작스러운 증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어떤 대처를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안면마비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안면마비란 안면마비 발병원인 안면마비 자가진단 안면마비 치료방법 안면마비 증상 안면마비 후유증 안면마비에 좋은 음식 안면마비에 안 좋은 음식 안면마비란 얼굴 근육을 지배하는 신경에 이상이 생겨 한쪽 얼굴이 마비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에 발생하는데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과 스트레스 증가로 인해 발병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40대~50..

뇌졸중 전조증상/초기증상/치료방법/안면마비/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뇌졸중입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뇌혈관이 파멸되어 뇌의 일부분이 죽는 질환입니다. 뇌졸중은 증상에 따라 대처법이 다르기 때문에 뇌졸중의 종류와 증상, 예방법,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뇌졸중의 종류 뇌졸중 전조증상 초기증상 뇌졸중 치료방법 뇌졸중 재발 뇌졸중 안면마비 뇌졸중 안면마비 발생원인 뇌졸중 안면마비 치료방법 뇌졸중 예방법 뇌졸중 주의사항 뇌졸중의 종류 뇌졸중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뇌혈관이 막히는 피질경색과 뇌혈관이 파열되는 출혈성 뇌졸중이 있습니다. 피질경색은 뇌혈관이 막히면서 뇌세포가 죽는 현상이고, 출혈성 뇌졸중은 뇌혈관이 파열되어 뇌세포가 죽는 현상입니다. 두 질환이 다르기 때문에 증상과 대처..

동맥경화증 초기증상 원인 증상 예방법 좋은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혈관질환 중에서도 대표적인 질환인 동맥경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속 혈액은 심장과 대동맥에서부터 모세혈관 등 여러 가지 작은 혈관들을 거쳐서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다양한 질병들을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나 뇌동맥류 같은 경우엔 파열이 될 경우 무려 60% 이상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동맥경화증 초기증상 원인 증상 예방법 좋은 음식 동맥경화란 동맥경화 원인 동맥경화 진단방법 동맥경화증 초기증상 동맥경화 예방법_식습관 동맥경화 예방법_운동 동맥경화 예방_주의사항_습관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 동맥경화에 나쁜 음식 동맥경화란 동맥경화는 말 그대로 동맥벽이 두꺼워지는 현상입니다. 주로 나이가 들면서 많이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 및 ..

심장마비 전조증상 원인 예방법 응급처치 [내부링크]

심장마비란 관상동맥질환과 심근경색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심장 근육에 혈액 공급이 중단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겨울철 추운 날씨나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자주 발생하며, 고령일수록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국내에서는 연간 약 3만 명 이상이 심장마비로 사망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60세 이상 남성에게는 암 다음으로 흔한 사망원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심장마비 전조증상 및 초기 대응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해 안타가운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심장마비 증상 및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심근경색이란 심장마비 전조증상 심장마비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심장마비 심폐소생술 심장마비 예방법 심장마비 119 신고요령 심근경색이란 관상동맥(심장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낮추는 방법 / 음식 / 약 부작용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은 대표적인 미생물로,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심혈관 질환 등의 질병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한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테롤 약 먹어야 하는 수치 콜레스테롤 약 부작용 운동만으로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한계가 있지 않을까 콜레스테롤이란 우리 몸속 세포막과 호르몬 생성 등에 쓰이는 지방성분입니다. 하지만 이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무 높아지면 혈관벽에 쌓여 동맥경화증을 일으키거나 뇌경색,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 콜레스테롤 ..

해조칼슘-코랄칼슘-칼슘제-추천-종류-복용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칼슘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 뼈건강과 관련된 이미지를 떠올리실 텐데요. 실제로 칼슘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폐경기 이후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칼슘이지만 현대인들이 충분히 섭취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음식만으로 충분한 양의 칼슘을 섭취하기엔 무리가 있고, 하루 권장량만큼 챙겨 먹기도 어렵기 때문이죠. 수많은 칼슘제 중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좋은 칼슘제 선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칼슘제 종류 왜 해조칼슘[코랄칼슘]인가 탄산칼슘과 해조칼슘[코랄칼슘]의 차이점 칼슘제 좋은 제품 구별방법 해조칼슘[코랄칼슘] 칼슘제 비타민..

고지혈증 원인-예방-치료법-좋은음식-나쁜음식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위한 관심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 중 흔히 발생하는 질병이 바로 고지혈증입니다. 보통 40대 이상의 분들에게 흔하게 발견되는데요. 고지혈증은 고혈압, 당뇨병과 함께 대표적인 대사증후군 중 하나로, 지방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혈액 속 지질물질인 콜레스테롤이 증가하여 혈관에 침착물이 쌓이는 질환입니다. 고지혈증은 증상이 없어서 발견하기 어렵지만, 심장병,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의 위험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오늘은 그런 고지혈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 원인-예방-치료법-좋은음식-나쁜음식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 예방 고지혈증 치료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에 나쁜 음식 고지혈증에 나쁜 음식을 먹었을 땐 고지혈증이란 고..

뇌수막염 원인-증상-치료방법-수술-후유증 [내부링크]

뇌수막염은 뇌수막에 염증이 생겨 뇌와 척추를 둘러싸고 있는 막이 부어오르게 되는 질환입니다. 뇌수막염은 발병 원인에 따라서 감염성 뇌수막염과 비감염성 뇌수막염으로 나뉘는데요. 감염성 뇌수막염은 바이러스나 세균 등으로 인한 감염으로 발생하며, 비감염성 뇌수막염은 암, 면역계 질환, 약물, 기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수막염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뇌수막염 경련, 뇌졸중, 뇌부전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뇌수막염 원인/증상/치료방법/수술/후유증 뇌수막염 원인 뇌수막염 증상 뇌수막염 치료방법 뇌수막염 수술 뇌수막염 수술 후 후유증 뇌수막염 원인 뇌수막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바이러스나 곰팡이, 박테리아 세균에 의해 감염되어 발생합..

살모넬라균 증상/예방/치료/잠복기 [내부링크]

살모넬라균은 식중독균 중 하나로 주로 동물과 사람에게 감염되는 균입니다. 이 균은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에 발생하지만 미국에서는 연중 내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6월~9월 사이에 많이 발생하는데 기온이 상승하면서 세균 증식이 활발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5년간 월별 살모넬라균 환자수를 살펴보면 10월 630명대 > 9월(590명대) > 8월(490명대) > 11월(470명대) 순으로 오히려 가을철인 10월에 많은 환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에선 가끔 집단감염 사례도 나오기도 합니다. 살모넬라균이란살모넬라균 감염경로계란 껍질 표면에 붙어있는 살모넬라균의 위험성살모넬라균 증상과 잠복기살모넬라균 예방법 살모넬라균이란 살모넬라균은 장내 세균과 에 속하는 그람음성간균으로 티푸스성 질환을 일으키고 ..

폐렴원인 증상/전염성/예방/치료/폐렴에 좋은 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살면서 한 번쯤 폐렴을 앓아보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폐렴에 대해 많이 언급이 되는데요. 하지만 폐렴은 코로나 19 이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질병이었습니다. 오늘은 폐렴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렴 증상 폐렴 원인 폐렴 전염성 폐렴 예방 폐렴 치료 폐렴예방접종 대상자 폐렴예방접종 시기 폐렴사망원인 폐렴에 좋은 음식 폐렴 증상 폐렴은 폐에 염증이 생겨 생기는 질병입니다. 폐렴은 세균, 바이러스, 균류, 곰팡이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폐렴의 증상으로는 폐렴초기 감기처럼 기침, 그래, 발열, 가슴통증 등이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누런 가래나 피가 섞인 가래가 나오고 호흡곤란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욕부..

폐암 증상 원인 예방 생존률 총정리 [내부링크]

폐암은 우리나라 사망률 1위인 암입니다. 최근엔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죠. 특히나 ㅎㅂ연자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이라 담배 피시는 분들은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직 가지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폐암에 걸릴 거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큰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폐암이란 어떤 병인지 알아보고 어떻게 예방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폐암 원인 폐암 원인 1위 담배 폐암 증상 폐암 종류 폐암 예방 폐암 치료방법 폐암 검사 저선량 폐 흉부 CT 폐암에 좋은 음식 폐암 생존율 폐암 원인 폐암은 크게 두 가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첫 번째는 흡연이고 나머지하나는 간접흡연입니다. 둘 다 모두 위험하지만 직접 피우는 연기보다는 간접흡연이 훨씬 더 위험하다는 연구..

B형 간염 항체 검사 예방접종 전염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B형 간염 항체 검사란 혈액 속에 존재하는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여부와 항체의 양을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서 우리 몸속에 B형 간염 바이러스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고, 만약 있다면 얼마나 강한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 만약 음성이라면 재접종을 해야 하며, 양성인 경우라면 이후로는 6개월마다 검진을 받으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바이러스성 간염 중에서도 만성 감염률이 높은 편이며, 전체 인구의 약 5~8%가량이 B형 간염바이러스 보유자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만큼 다양한 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지만, 아직까지도 완치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따라서 예방접종과 정기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B형 간염예방접종 B형 간염 예방접종 후..

B형간염 치료제 종류 부작용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B형 간염이란 간세포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나 만성 간염 환자들이 많은데요. 이 중에서도 70% 이상이 B형 간염 바이러스 보균자라고 합니다. 최근엔 젊은 층에서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예방접종과 정기검진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B형 간염 치료제란 B형 간염 치료제 종류 B형 간염 치료제가 필요한 사람 B형 간염 치료제 부작용 B형 간염 예방접종 후 항체가 생기지 않을 경우 B형 간염 치료제 복용 시 주의사항 B형 간염 치료제란 B형 간염 치료제는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거나 간세포 손상을 막는 약물로서 주로 항바이러스제라고 불립니다. B형 간염 치료제 종류 B형 간염 치료제로는 크게 세 가지 계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항바이러스제인 라미부딘(상품명:제..

사구체신염 원인 증상 치료방법과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사구체신염이란 신장 내 모세혈관 뭉치인 사구체에 염증 반응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병은 우리 몸속 혈액 중 노폐물을 걸려 소변을 만들어내는 기관인 신장(콩팥)에 이상이 생기는 질병이며, 특히 단백뇨 증상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사구체신염은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는데 급성 사구체신염염은 주로 연쇄상구균 감연 후 2~10주 사이에 나타나며, 심한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반면, 만성 사구체신염은 면역계 문제로 인해 발병하며, 10년 이상 오랜 기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됩니다. 또한 양쪽 신장 모두 침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사구체신염 원인 사구체신염 증상 사구체신염 치료방법 사구체신염 예방법 사구체신염 원인 급성 사구체신염은 연쇄상구균 등 세균감염 및 바이러..

고혈압 원인 증상 예방 좋은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고혈압은 성인에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만성질환 중 하나로, 혈압이 정상 범위 이상으로 지속되는 질환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식생활과 생활양식의 서구화로 인해 고혈압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40세 이상 인구에서는 약 25%가 고혈압 환자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혈관의 탄력성이 감소하기 때문에 고령일수록 고혈압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이라도 비만하거나 가족력이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혈압이란 정확히 어떤 병이며, 어떻게 예방 및 치료를 할까요? 고혈압 원인 고혈압 증상 고혈압 증상 대처 고혈압 증상 예방 고혈압 유전 고혈압 약 복용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환자에게 저염식은? 고혈압 낮추는 법 술 마시면 혈압이 오르나 고혈압 원인 1. 높은 염분..

당뇨병 원인과 증상 진단 치료방법 완치여부 정리 [내부링크]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 또는 작용 부전으로 인해 혈당 수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성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당뇨병은 대사성 질환인데 이는 환경적인 여러 가지 요인이 유전적인 요인과 결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성인 인구 중 10% 이상이 발생하는 만성 질환이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생활 습관 변화와 적극적인 치료 등으로 당뇨병을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 개선, 치료 및 정기 검사를 통해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원인당뇨병 증상당뇨병 진단당뇨병 치료방법당뇨병 완치여부당뇨병 예방 당뇨병 원인당뇨병은 유전 역시 중요한 원인이지만, 해당 환경 요인이 산업혁명 이후에 다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당뇨병은 지금까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습관에 대표..

[방광염] 증상 예방 치료법 자가진단 발생원인 알아보자 [내부링크]

방광염은 방광 안쪽이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여성에게 더 자주 발생합니다. 소변이 나갈 때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일부 경우에는 소변을 감당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 때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방광염이란 방광염 증상 방광염 발생 원인 방광염 예방 방광염은 여성에게만 생기는 병인가 방광염 자가진단 테스트 방광염 치료법 방광염 치료에 쓰이는 약물 방광염이란 방광염은 방광에 세균이 침투해서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주로 대장균 같은 유해균들이 요도를 통해서 방광 내로 들어가 감염을 일으키는데요. 이 균들이 제거하기 위해서 항생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약을 먹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만성방광염이거나 다른 원인질환이 있는지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방광..

[갑상선]항진증 저하증 발병 원인 증상 치료방법 정리 [내부링크]

갑상선 질환은 우리나라 여성암 발병률 1위인 암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고,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갑상선질환하면 목 부위에 혹이 생기는 결절과 같은 증상만을 떠올립니다. 그러나 갑상선기능저하증, 항진증 등 다양한 종류의 갑상선 질환이 존재하며 이 중에서는 생명과도 직결되는 치명적인 질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갑상선이란 무엇인지, 어떤 질병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갑상선이란 갑상선암 원인 갑상선암 증상 갑상선암 치료방법 갑상선항진증 치료방법 갑상선저하증 치료방법 갑상선예방법 갑상선호르몬제 복용 시 주의사항 갑상선이란 갑상선은 목 앞 중앙에 위치한 나비모양의 내분비기관으로 신체대사 균형을 유지하며 체온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폐경전조증상 폐경후 몸관리 폐경나이 정리 [내부링크]

폐경이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중단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난소기능이 완전히 정지되어 월경이 영구히 멈추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 시기에는 안면홍조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호르몬제를 복용하기도 하는데요. 부작용으로는 유방암 발병률 증가, 자궁내막암 발생률 증가, 혈전증 위험성 증가 등이 있습니다. 폐경이란 갱년기 증상 난소 제거하면 완경 되나 갱년기 장애랑 폐경기증후군이랑 다른 건가 여성호르몬 부족시 살이 찌나 폐경 후 몸관리 폐경이란 폐경은 난소기능이 저하되면서 월경이 영구히 중단되는 현상입니다. 40세 이상 여성 중 3/1이 경험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조기폐경이 증가하면서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폐경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통..

[만성신부전증] 증상 식이요법 치료방법 신장 투석 총정리 [내부링크]

만성신부전은 신장 기능의 저하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특히 나이 드신 분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조용한 질환이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만성신부전은 조기 발견 후 적절한 치료로 증상의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신장이란 어떤 기관인가 만성신부전증이란 만성신부전증 증상 투석이란 만성신부전증 식이요법 만성신부전증 좋은 음식 만성신부전증 치료법 신장이란 어떤 기관인가 신장은 콩팥이라고도 불리는 장기입니다. 왼쪽과 오른쪽 등 양쪽에 각각 1개씩 위치하며 혈액 속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죠. 또한 혈압을 조절하거나 빈혈을 막아주는 호르몬을 분비하기도 하며 비타민D를 활성화시켜 칼슘 흡수를 도와주기도 하는 아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만성신부전증이..

요산증 요산수치 증상 치료방법 예방법 낮추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몸속 혈액 속에는 여러 가지 물질들이 들어있는데 이 중 퓨린이라는 물질이 소변으로 배출되면서 생기는 질환인 요산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통풍 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지만 여성에게도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27만 명이 통풍으로 병원을 찾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만큼 미리 알고 예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산증이란 요산증 증상 요산증 치료방법 요산증 예방법 요산수치 낮추는 방법 요산수치 높으면 통풍위험이 있는가 요산증이란 요산증은 체내 대사과정 후 남은 산물인 요산이 신장을 통해 배설되지 못하고 관절과 조직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주로 엄지발가락 통..

골다공증 예방법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골다공증은 뼈가 악화되어 발생하는 질환이며, 치료하지 않으면 골절을 많이 일으키게 됩니다. 뼈에서 칼슘과 같은 무기질을 잃으면서 뼈의 밀도가 감소되어 뼈가 부러지기 쉬워진다는 것이 문제점이지요. 이 질환은 일차적으로 여성에서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 특히 폐경 기간 이후에 뼈가 쉽게 약해지며 영양실조나 혈액순환을 해치는 악습 등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어떤 사람들이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쉽나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 치료법 골다공증 현재 치료법 어떤 사람들이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쉽나 골다공증은 몇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데, 그중 가장 일반적인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폐경 이후 여성 , 키가 낮은 사람, 가족 중 골다공증이 있었던 사람, 과도한 담배..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파해치기 [내부링크]

보스웰리아는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히 관절염과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데요. 최근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어떤 성분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이란 보스웰리아는 어디세 좋은가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어떤 분들이 드시면 좋을까 보스웰리아 추출물이란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연골세포 생존율을 증가시키고 소염 진통효과 및 연골 보호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무릎관절통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어디에 좋은가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나 아프리카 동부 등 척박한 환..

미네랄이란 효능 종류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미네랄이란 단어 많으 들어보셨죠? 우리 몸 속 4%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영양소인 미네랄! 최근 건강식품 시장에서는 이 미네랄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미네랄에 열광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은 다른건가 미네랄 효능 미네랄 섭치방법 미네랄과 비타민은 다른건가 미네랄은 인체 내 모든 대사활동에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들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과정에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비타민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 섭취를 통해서 보충해야 하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두 가지 모두 부족하면 당연히 문제가 발생하지만 둘 중 한가지만 부족해도 결핍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네랄..

홍삼 제품 고를때 꼭 알아야 하는 상식 [내부링크]

홍삼 제품 광고 문구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마지막 줄이다. “진세노사이드 함량” 대체 이게 뭐길래 이렇게 강조한 걸까? 건강기능식품 표기법상 식약처에서는 영양성분표에 원재료명 및 함량을 기재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때 제일 앞에 오는 성분이 주원료이며, 뒤에 오는 성분일수록 부원료라 부른다. 그리고 각 원료들의 함량 순서대로 나열된다. 따라서 첫 번째 자리에 위치한 영양소 이름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2번째와 3번째 자리는 비슷비슷한데, 이를 고려하면 사실상 진짜 핵심은 맨 앞에 있는 셈이다. 홍삼 제품 고를때 꼭 알아야 하는 상식 진세노사이드 확인 그러니 당연히 제품명이나 홍보문구에도 크게 표시되는 것이다. 참고로 세 가지 종류의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이 결합된 형태를 트리플 컴파운드라고 한다.그러므로..

사과 효능 잘못된 상식 주의할점 [맛있는 사과] [내부링크]

사과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과일이며 품종 개량도 굉장히 많이 이루어진 과일이다. 보통 10월 말 ~ 11월 초에 수확되며 저장성이 좋아 연중 내내 먹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경상북도 북부 지역에서 재배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과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사과의 장점 잘못된 상식 주의할 점 사과의 장점 먼저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고 불릴 만큼 영양분이 풍부하다. 건강관리 차원에서 아침마다 사과 한 개씩 먹는 습관을 들이 것이 좋다. 사과의 장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변비예방, 피부미용, 다이어트 효과, 고혈압 예방, 피로해소, 면역력 강화 등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다. 또한 제로 식이섬유가 풍부고 함량이 높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변비개선과 장 건강에 좋다. 펙틴 성분..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노화 방지 필수 영양소[안토시아닌성분] [내부링크]

여러분은 항산화 효과 및 혈관 건강 개선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 알고 있는가? 블루베리나 아로니아 같은 베리류 과일에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자색 고구마나 검은콩처럼 검붉은 색을 띠는 식품에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우리 몸속에서는 자체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물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하는데. 그렇다면 안토시아닌이란 정확히 무엇일까? 그리고 왜 중요할까? 앞으로 더 젊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안토시아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안토시아닌 이란 안토시아닌은 종류로는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각각 다른 기능을 수행한다. 안토시아닌 함유된 음식 안토시아닌 이란 우리 몸속 세포들은 유해산소로부터 공격을 받아 손상되기도 하는데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

[루테인 지아잔틴] 눈건강 효능과 관리법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요즘 들어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면서 눈건강도 안좋아지는것 같다. 평소엔 별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어느순간 시력이 떨어진걸 느끼고나서야 관리해야겠다고 느꼈다. 하루 종일 모니터를 들여다보고 있으니 눈이 뻑뻑하고 시릴 때가 많다. 심할 때는 두통까지 동반되어 업무에 지장을 줄 정도다. 이대로 방치하면 큰일나겠다 싶어 부랴부랴 안과를 찾았다. 다행히 심각한 수준은 아니었지만 관리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인공눈물 처방과 함께 루테인 영양제를 추천해주셨다. 여러분들은 미리미리 챙기셨으면 좋겠다. 눈이 나쁘지는 이유는 노화나 자외선노출등 환경요인으로 인해 황반색소 밀도가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인데 이게 바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노안증상이다. 그리고 블루라이트라고해서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감마리놀렌산] 여성건강 대표 영양제 효능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여성 건강 관리법으로는 월경 증후군 완화하기, 생리통 줄이기, 질염 예방하기 등이 있다. 이중에서도 현대 여성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있다. 따라서 평소 올바른 영양 섭취 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 리듬을 균형 있게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매일 꾸준하게 운동하거나 몸에 좋은 음식만 골라 먹기란 쉽지 않다. 30대 후반~40대 초반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불청객 ‘갱년기’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신체 변화들은 정신적으로도 힘들게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바로 각종 질병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감마리놀렌산 효능 달맞이꽃종자유 또는 보라지유로 불리는 감마리놀렌산은 우리몸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행 개선 및 혈관 ..

[갱년기증상]관리법 예방에 관한 정리 [내부링크]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인생의 주기마다 겪는 변화나 과정 또는 시기라는 것이 존재한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40대 중후반~50대 초반 사이에 나타난다고 한다. 갱년기는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하지만 요즘 들어 이러한 갱년기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고 한다. 또 갱년기는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갱년기 증상 언제부터? 갱년기 증상 갱년기 예방 갱년기 증상 언제부터? 보통 40대 중후반 부터 시작해서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정도 유지되는 현상이다. 증상도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성에게는 폐경이라는 커다란 사건이 다가오면서 호르몬 변화 또한 급격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도 큰 변화를 겪게 된다..

GMP 인증이란 무엇인가? 주의사항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약 4만여 개의 의약품이 생산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양의 의약품이 유통되다 보니 자연히 부작용 사례도 증가할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가 바로 GMP이다.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해 봤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GMP라고 들어본적이 있을것이다. 흔히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이라고도 불리는데. 한마디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받은 안전한 약품이라는 뜻이다. 그럼 GMP란 무엇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GMP란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도 초부터 시행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말한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선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현재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권장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부..

[콘드로이친이란] 효능 복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관절 건강하면 떠오르는 영양소 하면 바로 MSM과 콘드로이친일 것입니다. 먼저 MSM 은 식이유황으로도 불리는데 인체 내 모든 기관 및 장기 간의 해독작용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염증 효과도 있어 관절염 증상 완화뿐만 아니라 만성 염증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편 콘드로이친은 연골 구성 성분으로서 뼈 형성 촉진 작용을 하여 골다공증 개선에 도움이 되며 신경계 손상 회복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은 물론이고 평소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MSM & 콘드로이친 영양제 중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요? 콘드로이친 효과 콘드로이친 복용법 콘드로이친 복용시 주의할 점 원산지 제조방식 콘드로이친 구매전 확인 사항 ..

밀크씨슬 효과 복용법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만성피로 주범은 단연코 과도한 업무량과 잦은 야근 및 회식 문화 탓이다. 오죽하면 퇴근 후 집에 와서도 편히 쉬지 못하고 밀린 집안일을 하거나 자기 계발하느라 바쁜 걸까. 물론 각자 나름대로 휴식 시간을 갖기도 하겠지만 어디까지나 일시적일 뿐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한다. 따라서 우리는 평상시 꾸준히 운동하고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해야 한다. 아울러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단 역시 간과해선 안 된다. 그래야만 면역력 증진뿐 아니라 각종 질병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모색해봐야 한다. 그래서 필요한 영양제가 간 건강 관리 필수템 밀크씨슬(Milk Thistle)이다. 직장 생활하다 보면 피로감도 쌓이고 ..

야관문 효능 술 담그는 법 [내부링크]

밤의 빗장을 열어준다는 뜻을 가진 야관문(夜關門)이라는 약초가 있다. 혼자 사는 과부가 빗장을 열러 놓고 기다린다는 뜻으로 남성 정력에 좋다는 식으로 재미있게 알려진 약재명이다. 또, 약초꾼 사이에서는 삼대 명약으로 알려진 야관문이다. 이름 그대로 남성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주로 차나 술로 담가 먹는다. 옛날 중국에서는 신선이 먹는 음식으로까지 불렸다고 한다. 또 우리나라에서도 원기회복 및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하여 약재로도 쓰인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야관문주는 주로 남성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여성에게도 좋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예로부터 비수리라고 불리는 야관문은 천연 비아그라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그만큼 원기회복 및 활력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뜻이다. 또한 기침..

헛개나무 효능 장점 부작용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숙취해소 음료하면 떠오르는 게 바로 헛개음료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은 술을 자주 마신다는 이야기일 텐데 그렇다면 왜 유독 한국인들만 음주 후 간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걸까? 한의학에서는 전통적으로 간과 관련된 질환 치료에 약재를 이용했다고 한다.조선시대 허준 선생도 동의보감에서 ‘술독을 푸는 데 으뜸가는 약’이라며 헛개나무 열매를 칭송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라고 하니 말이다. 실제로 중국 명나라 때 이시진이 저술한 의서 본초강목에서도 “헛개나무 달인 물을 마시면 술을 썩게 하는 작용이 있고 생즙은 술독을 푼다”고 적혀 있다고 한다. 이쯤 되면 현대 과학으로도 증명된 셈인데 이러한 헛개나무 효능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헛개의 장점과 섭취시 주의사항 헛개 장점 먼저 알코올 분해 능..

[건강정보]겨울철 건강관리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됐다. 아침 기온이 영하권 아래로 뚝 떨어졌고 한낮에도 영하권에 머무는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추울 땐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에만 머무르는 게 상책이다. 자칫 방심하면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니까 말이다. 물론 어쩔 수 없이 나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보온에 신경 써야 한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엔 더욱더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무리 옷을 따뜻하게 입어도 얼굴만 시릴뿐 몸속 체온은 그대로이기 때문이다. 이럴 때일수록 집 안에서라도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는데 그게 말처럼 쉽지 않다. 게다가 겨울이면 더 심해지는 수족냉증 증상도 한 몫하는데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경우가 많다. 또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나 독감 같은 질병에 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