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note9105의 등록된 링크

 health-note910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과 시력을 지키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오복중 하나로 꼽히는 눈은 정말 소중합니다. 눈 시력이 좋고 건강한 분들은 자칫 방심하다 눈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시력을 잃고 나서야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원래부터 시력이 안 좋고 눈에 대해 걱..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과 지키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심장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아도 관언이 아니라 할 만큼 중요하고 그만큼 심장 건강은 평소에 꾸준히 신경 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심장이 안 좋으면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심장판..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과 뇌 건강에 좋은 식품 Best 7 [내부링크]

어린아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집중력이 좋으면 어떤 걸 배우거나 일을 할 때 많이 도움이 되고 사회생활이나 대화를 할 때도 주위가 산만하거나 집중하지 못하면 불편해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히 해결 가능한 건강 꿀팁과 노하우 [내부링크]

주말 토요일 아침이 밝았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다들 건강에 염려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손 자주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 예방 꼭 잘 하시길 바랍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선정한 세계10대 불량 음식과 식품 [내부링크]

우리 몸의 건강을 챙기기 위하여 몸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들은 많은 분들이 잘 챙겨 드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말이 있습니다. 먹어야 되는 음식을 먹는 것보다 먹지 말아야 될 음식을 안 먹는 게 중요하..

약초의 다양한 효능과 관절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약초의 효능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일찍부터 약초를 활용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으로 활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보통 일반인분들이시라면 약초가 몸에 좋은 건 알고 있지만 잘..

계란 노른자와 흰자의 장단점과 효능 및 비밀 6가지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나 살을 빼기 위하여 계란을 드실 때 노른자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다는 이유로 계란의 흰자만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정말 계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고 빼고 먹어야 꼭 좋..

일상생활 속 알아두면 도움이되는 건강상식 16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생활 속 사소한 것이라도 오랜 시간 꾸준히 건강관리에 신경을 쓴다면 그렇지 못한 사람과의 건강 차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확연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상 속에서 충분히 내 건강을..

의사가 추천하는 노화예방에 좋은 음식과 식습관 [내부링크]

평균연령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노화에 대해 걱정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오는 것은 당연한 자연의 법칙이고 어쩔 수 없는 현상이지만 곱게 늙는 것은 생활습관의 노력으로 충분히 가능한..

잠자는 동안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와 재미있는 사실 [내부링크]

건강 노트 치유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자는 동안 몸에서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은 피로가 많이 쌓이고 에너지 소비가 크기 때문에 숙면을 통한 충분한 휴식을 가지는 것이..

귀지압 방법과 귀를 당기면 나타나는 효과 [내부링크]

귓볼이나 귀를 만지면 건강에 좋다고 많은 분들이 자주 귀를 잡고 당기거나 마사지해주시고 계십니다. 정말 실제로 이런 행동이 장수의 비결 가운데 하나라고도하며 삼국지의 유비는 귀가 어깨까지 축 늘어질 만큼..

무병장수하는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식사법 [내부링크]

요즘 방송에 건강프로그램이나 뉴스 등을 보다 보면 식사습관에 대해 중요하게 이야기하고 다루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만큼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이 건강에 안 좋고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이 안좋으면 생기는 증상과 간에 좋은음식/나쁜음식 [내부링크]

우리 몸의 장기중에 간은 아주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관리, 해독작용, 호르몬의 분해와 대사, 담즙 생성으로 지방소화, 살균작용 등 여러 기능을 해주고 있어 간은 인체의 공장과도 같다고 이..

코로나 19/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좋은 면역력 강화식품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전 세계가 불안에 떨고 혹시나 감염될까 봐 외출도 많이 자제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예방을 위한 방법들이 널리 공유되고 있는데 첫 번째로 개인 청결, 손 씻기..

피부 재생에 좋은 음식 Best 10 과 여러가지 효과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피부 상태에 따라 동안과 노안을 구분 지을 정도로 피부건강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며 동시에 피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같이 섭취해주면 그 효과는 몇 배 이상으..

철분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과 중요성 [내부링크]

우리 몸에 철분 역시 다른 비타민과 영상소와 마찬가지로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현대인의 식습관의 문제로 철분이 부족하여 문제를 발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몸에 철분이 부족하면 어떤 증상..

잘못 알고 있는 건강상식 정보와 오해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흔히 알고 계신 건강상식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오해들을 몇 가지 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소중한 나의 건강과 생활을 위해 꼭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니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

피로회복을 위한 올바른 숙면 자세와 습관 [내부링크]

토요일 주말 아침이 밝았습니다. 주말에 아무리 자고 푹 쉬어도 피곤함이 계속 느껴진다면 꼭 피해야 할 것 8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읽어보시고 피곤하고 지친일상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건강이 위험하다고 보내는 신호와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건강 노트 치유입니다. 벌써 내일이면 주말인데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기도 힘들고 상황이 좋아지길 바라며 다들 개인위생과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녁시간에는 건강이 위험하다고 내 몸이 보내는..

100세 시대 한국인의 장수음식 7가지와 효능 [내부링크]

건강 노트 치유 인사드립니다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 불리는 만큼 많은 분들이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마음들은 가지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 도움이 될만한 장수음식 소개와 효능에 대해서 하나씩 소개를 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