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sesang의 등록된 링크

 health-ses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9건입니다.

무화과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무화과 이름이 붙여진 의미를 아시나요? 무..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가을은 우리에게 결실과 성취감을 안겨주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혈압은 일반적으로 동맥 혈압을 말하는데요..

성인 예방접종 종류 예방접종표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방접종은 감염병의 예방 및 중등도의 감..

토란 수확시기 효능 보관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은 코로나 19 여파로 고향 방문을 미루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필자 역사 이번 추석은 고향에 가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부모님께서 먼저 연락을 주셔..

수용성 비타민 종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물에 잘 녹는 비타민으로..

알프라졸람(alprazolam)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알프라졸람은 벤조디아제핀 계열에 속하는..

통풍 증상 일상생활에서 주의할 점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통풍은 증상이 나타난 부위에 바람만 스쳐..

렌틸콩 효능 먹는방법 [내부링크]

렌틸콩은 콩류의 일종이며, 단맛이 없는 반면에 고소한 맛이 나는 게 특징인 식품입니다. 렌틸콩은 일반적으로 죽, 수프, 카레 등에 활용해 섭취하지만, 샐러드, 라이스류와 햄버거 패티, 볶음류 등 다양하게 사용..

성인 예방접종 종류 백신에 대한 일반 원칙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백신은 동시 접종을..

A형간염 예방접종 [내부링크]

국내에서 최근 A형간염 환자가 급증하였으며 예방접종을 통한 능동 면역 위주의 예방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A형간염 환자 발생은 1990년대 말부터 증가하여 2009년에 발생의 정점을 보이다가 이후, 매년..

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풍 백신 예방접종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디프테리아는 감염 후 발생하는 호흡기 감..

우엉 효능 우엉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모든 음식에는 이로운 것도 있지만, 반드시 부작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 부작용이 어떤 것인지 알고 있다면,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난 시간에 우엉차 효능과 우엉차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증 예방접종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

임산부 운동법 초기, 중기, 후기 별 정리와 비만 관리 [내부링크]

일반인도 평소 운동을 해야 한다는 건 다 아시죠? 아물며, 임신한 임산부는 더더욱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리한 운동은 금물입니다. 임산부가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임신 중 적정 체중을 넘어서 비만..

유방암 초기증상 통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악성 신생물은 쉽게 말해 악성 종양이라며,..

여주 효능 모모르데신 [내부링크]

도깨비방망이처럼 촘촘한 돌기와 길쭉한 모양을 지닌 여주는 쓴맛이 강해 쓴 오이라고도 불리며, 무궁무진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명 먹는 인슐린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혈당조절에 뛰어날 뿐만 아니라 ..

수면 무호흡증 증세에 대한 궁금증 4가지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충분한 수면을 기본으로..

사과식초의 효능 [내부링크]

사과식초는 건강은 물론이고, 요리, 미용, 청소, 세탁 등 우리 생활 속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재료입니다. 개인적으로 식초를 좋아하는데요. 지금은 아니지만, 예전에는 자장면, 짬뽕 등 국물이 있는 음식..

밤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밤은 과학적으로 유럽종 밤으로 알려져 있는 나무의 열매이며, 4가지 종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밤(한국 밤), 약밤(평양 밤), 유럽 밤, 미국 밤 이렇게 나눠지며, 우리나라는 중국에 이어 세계 밤 생산 2위 국..

커피 부작용 일으키는 6가지 첨가물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어떻게 커피를 마시나요? 필자는 믹스커피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집에 머신을 들이고 나서는 취향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가끔 단 게 생각날 때는 믹스 한잔씩은 하죠. 그러나, 커피에는 아무것도 넣지..

행동이 느린 아이 대처법 [내부링크]

우리 아이들 중에 평소 행동이 느린 아이들이 있습니다. 아침마다 부모들은 이런 아이들 때문에 한바탕 전쟁을 치른다고 합니다. 학교 갈 시간인데도 느긋하게 한눈팔고, 밥 먹을 때도 마찬가지로 혼자만의 생각이..

고혈압 낮추는 방법 운동요법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운동을 하면..

건강기능식품 [내부링크]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일 뿐이며, 개별 환자의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가 늘 곁에 두고 챙겨 먹는 건강기능식..

농가진 증상 치료 [내부링크]

농가진은 주로 무덥고 습기 찬 여름철에 어린이에게 많이 생기는 전염성이 아주 높은 화농성 피부 감염증입니다. 주로 10세 미만의 유아와 소아에게 발생하며, 외관상으로 지저분해 보이는 물집과 고름, 딱지가 생..

운동화 고르는법 [내부링크]

운동화를 고를 때 첫 번째 조건이 어떻게 되시나요? 필자는 볼이 조금 넓은 편이라 신발을 신었을 때 너무 조이는 게 없는걸 가장 선호하고 그다음 내 발 사이즈보다 5mm 크게 고르는 편입니다. 그러나, 보통사람..

진경제 종류 부작용과 효과 [내부링크]

진경제는 복부 경련 및 그에 의한 통증을 완화시키는 약물입니다. 진경제에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차단하는 항콜린성 진경제와 그 외에 평활근 내의 칼슘 농도 조절 또는 근육에 직접 작용하여 수축을 완..

사과 효능 사과 보관법 사과 고르는법 [내부링크]

이제 곧 가을 다가오고 있다는 게 느껴지나요? 가을엔 정말 풍요로움이 있어야 하는데, 코로나, 그리고 잦은 태풍으로 인해 농사하시는 분들의 시름이 이만저만이 아닐 거라 생각됩니다. 곧 다가올 추석은 또 어떻..

우엉차 효능 우엉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우엉차 효능을 말씀드리기 전에 필자는 개인적으로 김밥에 우엉이 들어있는 걸 엄청 좋아합니다. 회사 앞 김밥집이 있는데 그 김밥집은 우엉은 엄청 많이 넣어줍니다. 짬쪼롬한게 너무 맛있어요. 그러나 너무 짜게..

대장암 초기증상 진단, 치료, 예방방법 [내부링크]

대장암은 대장에 생기는 암입니다. 아지가 대장암이 왜 발생하는지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대장암은 크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종합적으로 작용되어 발생하는 질병이라 알고 있습니..

콜라겐의 효능 추천 식품 4가지 [내부링크]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영양제 등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영양제는 다양하게 나옵니다. 영향제 중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건 단연 콜라겐 영향제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겐 빠져서는 안 될 만큼 필수적인 영양제..

발달장애인 지원 책자 발간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자기 의사 표현의 제한 등으로 병원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위해 의료환경 기반의 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원 책자를 제작․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제작된 책자는 발달장애인이 4..

항노화 식품 8가지 [내부링크]

우리 피부를 위해 크림과 로션을 사용해 관리할 수도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우리 피부에 콜라젠(콜라겐)을 채우기 위해서는 지금 소개하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야 꿀 같은 피부를 얻을 수..

졸피뎀 부작용 몽유병 이상 사례 [내부링크]

졸피뎀은 불면증의 단기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뇌에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의 작용을 강화시켜 진정 및 수면 효과를 나타내며, 다른 수면제보다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므로, 취침 바로 직전에 투여합니다...

불면증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이 바로 불면증입니다. 불면증은 특정한 이유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여러 가지 상황과 스트레스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병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수면장애 질병으로 불..

커피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커피는 지금으로부터 약 1100년 전쯤 에티오피아의 고지대에서 재배되기 시작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의 현대인은 밥 없이는 살아도 커피 없이는 못 산다는 말도 있듯이 커피를 물처럼 마시는 사람도 있다..

수면장애 증상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밤에 잠자는 시간이 아무리 많아도 다음날 전혀 개운하지 않거나, 피곤한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잠이 들지 않아 힘든 분들 계신가요? 이러한 경우가 빈번하다면 수면장애를..

코로나19 완치 후유증 증상 어떤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 19 완치 판정을 받은 뒤에도 다양한 후유증을 겪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노스 브리스톨 NHS 트러스트의 연구팀에 따르면, 브리스톨 사우스미드 병원에서 코로나 19가 완치돼 퇴원한 환자 110명 가운..

흰머리 안나게 하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흰머리를 예방하고 싶다면 비타민을 먹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흰머리는 우리 몸 체내에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서 생깁니다. 그렇다고 흰머리가 질병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절대 그런 건 아닙니다. 멜라닌..

매일유업 특수분유 선천성대사 이상질환 - 크론병 [내부링크]

특수식이 지원 내용에 이어 두 번째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특수분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특수분유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은 매일유업입니다. 1년 생산량이 보통 1만 2 천통을 생산하는데,..

매일유업 특수분유 선천성대사 이상질환 - 탄수화물, 지방산대사 장애(기타) [내부링크]

특수식이 지원 내용에 이어 두 번째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특수분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특수분유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은 매일유업입니다. 1년 생산량이 보통 1만 2 천통을 생산하는데,..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4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임신부에게 좋은 음식 중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까요? 음식도 중요하지만, 임산부에게는 음식만큼 수분 섭취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야 탈수 증상에서 해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매일유업 특수분유 선천성대사 이상질환 - 유기산 질환 [내부링크]

특수식이 지원 내용에 이어 두 번째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특수분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특수분유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은 매일유업입니다. 1년 생산량이 보통 1만 2 천통을 생산하는데,..

2021년 건강보험료 인상 환자부담 완화 사례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2020년 제15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개최하고 내년도 2021년 건강보험료를 2.89% 인상시킨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월급이 400만 원인 직장인은 한 달 보험료가 올해 13만 3400원에서 내년 13만 7200..

매일유업 특수분유 선천성대사 이상질환 - 아미노산 질환 [내부링크]

특수식이 지원 내용에 이어 두 번째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특수분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특수분유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은 매일유업입니다. 1년 생산량이 보통 1만 2 천통을 생산하는데,..

특수식이 의료비 지원 내용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년 4회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및 희귀 질환으로 진단받은 환아들에게 의료비와 특수식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희귀 질환자 의료비 지원에 대해서 환자나 가족이 환자 주민등록지 관할 보건..

원형탈모 원인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어느 순간 불쑥 찾아오는 불청객이 바로 원형탈모입니다. 누구나 한 번씩 겪을 수 있는 흔한 탈모 질환입니다. 원형탈모의 크기는 동전 크기부터, 손바닥만 한 크기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모낭과 드물지 않게 조..

국민 공통 식생활 지침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은 부적절한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국민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국민 공통 식생활 지침을 발표하였습니다. 연령별 특성을 고려하여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국소 아토피 치료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소 아토피 치료제는 아토피 피부염에서 염증과 과도한 면역반응을 억제함으로써 증상의 악화를 막는 약물이다. 스테로이드제와 면역조절제가 있으며, 다양한 강도와 제형의 약물들이 있다. 임의대로..

산후 우울증 증상 치료 예방과 자가 진단 [내부링크]

산후 우울증은 출산 이후 나타나는 우울증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우울증과 비슷하지만, 출산 후 호르몬의 변화와 출산의 고통으로 누구나가 가벼운 산후 우울증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벼운 증상을..

비브리오 패혈증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지난 5월 경기도에 거주하는 74세 여성 환자는 부정맥 등 기저질환이 있었으며, 5월 15일부터 부종,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발생하여 응급실 내원한 후 5월 20일 사망하였습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감염 시 급성 발..

임산부 약물 복용 전 확인사항 금지약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임산부는 감기에 걸려도 약을 먹지 못합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뱃속의 아이에게 그대로 약의 성분이 전해지기 때문에 태아뿐만 아니라 임산부에게도 위험할 수 있어 약물 복용 전에는 꼭 의사와 상담 후 먹..

미숙아 정의와 출산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세계 보건기구에서는 임신 기간 37주 미만이나 최종 월경일로부터 37주 미만에 태어난 아기를 미숙아 또는 조산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출생 당시의 체중이 2,5kg 미만인 경우를 저체중 출생아라고 하..

선천성 대사이상검사 중요성 [내부링크]

선천성 대사이상 검사는 모든 신생아를 대상으로 주요 대사이상 질환을 선별하는 검사입니다. 선천성 대사이상 유무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장애 발생을 사전에 예방. 최소화하는 필수적인 검사라 할 수..

아빠 육아 임신 중 마사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랑하는 아내가 임신을 했다면 신체의 많은 변화와 여기저기 통증을 겪고 있을 경우가 많다. 이런 신체적인 고통은 남편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손길로 마사지해주면 그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임신 중 마사지는..

아빠 육아 중요성과 방법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는 저출산 문제로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 매우 어렵다고 전해지고 있다. 정부에서 저출산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대통령 직속 기관도 만들고 예비 아빠들을 위한 출산휴가 제도 개선과 빨리지는..

아빠 육아 한살이 된 우리아이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갓 태어나 품에 안기도 겁이 나는 우리 아기가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고 있을 것이다.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점점 차오르는 통통한 젖살. 누구보다 사랑스러운 아기가 아닐 수 없다. 지금은 바로보기만 해도 행복..

아빠 태담 태교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내부링크]

태담은 태아와 아빠의 대화를 주고받으며 아이에게 사랑을 전달하는 태교법이다. 임신 5개월만 되어도 태아는 청각, 오감이 많이 발달된다. 엄마, 아빠의 감정, 목소리, 외부에서 들리는 소리를 감지할 수 있다고..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2단계 3단계 구분 시행 [내부링크]

생활적 거리두기 이후 정부는 코로나 19에 대한 완화 조치를 이어가고 있었다. 그러나, 감염에 따른 확산세가 이전보다 더 빠르게 진행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단계별 거리두기를 시행하고..